freelifeyonging의 등록된 링크

 freelifeyong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그림 공부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 리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책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 인체 드로잉과 모델링에 참고할 도서를 찾다가 시간 도서 코너에 떡하니 꽂혀있는 "김락희의 인체 드로잉"이라는 책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리뷰해보면 어떨까 해서 솔..

인스타 팔로워 좋아요 늘리기 느리지만 꾸준히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본격적으로 성장시켜볼 생각으로 다양한 방법을 탐색해봤습니다. 관련 강의도 많이 나와있는데, 일단은 유튜브 영상이나 공개된 정보들을 바탕으로 최대한 지출 없이 실행할 수..

개인연금 대표주자 연금저축펀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2-30대라면 직장생활이나 기타 수익활동을 통해서 저축과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게 되죠. 저 또한 그랬습니다. 금융에 관련해서는 거의 문외한이나 다..

신사임당의 KEEP GOING(킵고잉) 후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책 리뷰를 해보네요ㅎㅎ 최근 관심이 생겨서 오랜만에 직접 구매해서 읽은 책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책의 제목은 'KEEP GOING', 부제는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라고 되어있네요...

맥파이 브루어리 이태원점 리뷰 수제맥주 피자 맛집 최자로드 피맥집 [내부링크]

얼마 전 코로나가 주의 경보가 1단계로 낮아지고 나서, 간만에 외출을 했습니다. 전부터 가보고 싶었지만 거의 1년을 미루다가 가게 된 곳인데 ㅎㅎ 마음에 들었어서 리뷰할 겸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에..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8) 여기어때 잘난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무료 폰트 리뷰 여덟 번째로 소개드릴 폰트는 여기 어때의 인앱 폰트 "잘난 체"입니다. '잘난 체'는무료로 공개된 이후 많은 브랜드와 자영업소들의 디자인에 이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

2차 긴급재난지원금 정보정리 (미취업 청년, 선별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안타까운 몇몇 사건들로 인해서 국내에서 코로나가 재차 기승을 부리게 된 지 시간이 좀 지났습니다. 중대본에서 빠르게 대처에 나서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 등이 높은 수준으로..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7) 양진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무료 폰트 리뷰 일곱 번째로 소개할 폰트는 '양진체'입니다. 그동안 소개드린 폰트들은 세리프(Serif)와 산세리프(Sans-serif)를 막론하고 안정적이고 아주 기본적인 역할을 하는 폰트들..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6) 나눔스퀘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무료 폰트 리뷰 여섯 번째로 소개드릴 폰트는 '나눔 스퀘어'입니다. 사실 나눔 스퀘어는 새롭게 공개된 폰트는 아닙니다. 오히려 무료로 공개된 폰트들 중에는 나름 선임(?) 격이라고 할..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5) Noto Sans K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주 2회 블로그 포스팅을 마음먹은 지 2주 정도 지나자마자, 여러 일들이 겹쳐서 화요일에는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ㅠㅠ 반성하면서 목요일에는 꼭 포스팅을 해야지 마음을 먹었다가..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4) 경기천년바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에도 어김없이 폰트 리뷰입니다. 일주일에 2번 주기적으로 업로드하려고 계획했는데, 지키기가 만만치 않아서 꾸준히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네요ㅎㅎ 포스팅이 업로드되는 시간이..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3) 닉스곤 폰트, 닉스곤체 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폰트 리뷰를 계속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폰트는 새롭게 등장한 폰트는 아닙니다. 2015년에 처음 공개되어서 현재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폰트가 아닐까..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2) 넥슨 Lv.1 고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폰트 리뷰를 계속해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새로운 폰트가 등장하는 게 큰 이슈 일정도로 폰트를 공개하는 기업이나 단체가 드물었는데, 요즘에는 많은 기업..

디자이너's 무료폰트 리뷰 1) G마켓 San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ㅎㅎ 그동안 바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꾸준히 포스팅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하다가 제가 블로그에 종종 업로드했던 폰트에 관련된 이야기..

5년차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클라이언트와 똑똑하게 소통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할 일들이 많아서 블로그에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ㅠㅠ 다 핑계고 열심히 해야 되는데 쉽지 않네요ㅎㅎ 오늘은 저번 클라이언트 입장에..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똑똑한 클라이언트 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오늘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똑똑한 클라이언트가 되어, 디자이너와 소통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얻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 생각입니다...

따라하기만 해도 완성되는 아이소메트릭 디자인 (feat. Adobe illustrat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모티콘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도움이 될까 고민을 하다가 가장 자신 있는 그래픽 툴을 이용해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전..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아이패드만 있으면 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ㅎㅎ 마지막 포스팅에서 언급한 대로 이번 포스팅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업로드하는 과정을 다룰 예정..

누구나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저번 글에서 말씀드린 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전에 알아두어야 할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렸으니 참고..

누구나 가능한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제발 유료강의 듣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최근 코로나 이슈 전후로 직장인이나, 프리랜서들이 본업 외에 시간을 투자해서 할 수 있는 부업들이 관심을 많이 받게 되었는데요.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비롯한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질..

디자이너 추천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독특하고 유니크한 영문 폰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정말 오랜만에 폰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다가 발견하게 된 재미있는 폰트들을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언제나 적는 말이지만 폰트는 디자이너의 작업에..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사용해 본 재능마켓 숨고 (90일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ㅎㅎ 이번 글의 내용은 재능 공유 플랫폼으로 알려진 "숨고(숨은 고수-soomgo)"에 대한 사용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하루 이틀을 사용해보..

너무 쉬운 세대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지난주부터 정부가 코로나 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편성하여 신청자격을 조회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판매 때와 같은 5부제 시행을 통해 각 세대주가..

디자이너라면 반드시 도전해야하는 Etsy 셀러가입과 판매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온라인 예술품 판매 플랫폼인 'Etsy'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Etsy는 미국에 기반을 둔 최대 규모의 수공예 / 예술품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각종 인테리어 소품부터 수공예품,..

디자이너의 작업시간을 확 줄여줄 웹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디자이너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웹사이트들입니다. 디자인을 하다 보면 정말 급하게 소스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참고할 레퍼런스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멋..

디자이너라면 알아야 할 디자인 유튜브 채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그동안 긴급재난지원금과 프리랜서의 세금상식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느라 한동안 손을 못 댔었는데,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5월4일부터 시작!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최근에 코로나 19로 인해 생긴 경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와 각 지역별로 긴급재난지원금 대책을 마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을 업로드하는 오늘 5월 4일부터는 정부가 세대주에게..

책 리뷰 가장 많이 판매된 영어 과학책 코스모스 COSM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아주 오랜만에 책 리뷰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네요. 이런저런 핑계를 대느라 책을 많이 못 읽고 있습니다ㅠㅠ 게으름은 참 이기기 힘든 것 같아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책..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신고 필수 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최근에 블로그에서 세금신고 기간인 5월이 오기 전에 세금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개인사업자의 세금신고에 대해서는 몇 번 다루었는데, 사업자..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소식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아침에 확인한 뉴스들을 모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리랜서를 비롯한 특수 고용 근로자와 영세사업자 등에게 지급할 예정이었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해서 신청방법에 대해 최대한의 신청건을..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창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 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벌써 4월의 마지막 주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시작되고 개인사업자로 활동하시거나, 이제 막 창업을 하신 프리랜서 분들은 처음으로 소득을 신고하고..

프리랜서 개인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혜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 창업을 앞두거나 창업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바로 창업자에게 제공되는 세금 혜택에 대한 것인데, 세액감면 대상 창업 중소기업에 해당..

프리랜서 개인사업자가 알아야 할 2020 세법 개정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 포스팅도 저번과 이어서 프리랜서와 개인사업자가 알아두면 좋을 간단한 세무 지식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여기저기 뉴스도 읽고 자료도 보면서 적는 것이니, 모쪼록 읽어주..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5월이 다가오면서 종합소득세 납부기한도 함께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무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종합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입니다...

프리랜서 개인사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 용어 10가지 [내부링크]

벌써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ㅠㅠ (시간이 너무 빨리 가..) 5월은 많은 프리랜서를 비롯해 사업자등록을 하신 분들에게는 바쁜 달인데요. 그 이유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5월이기 때문입니다. 한 해의 소득을..

한글 무료폰트 추천 배달의 민족 서체를 알아보자(feat. 우아한 형제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무료 폰트를 계속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폰트 관련 글을 쓰면서 그룹별로 묶여있는 폰트들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떤 무료 폰트들이 있는지 눈에 익게 되고 실제로 작업을 할 때에..

디자이너 추천 무료 한글폰트 마포구 서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폰트 관련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 다양한 폰트를 소개하는 포스팅은 꾸준히 할 계획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 앞으로는 조금 더 자주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ㅎㅎ 프리랜서뿐만..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 포노 사피엔스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책은 최근 재미있게 읽은 "포노 사피엔스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스마트폰 등장 10년을 돌아보며, 스마트폰과 그로 인해 발생한 수많은 문화와 콘텐츠가 이 시대의 사람들..

마케팅과 세일즈의 모든 것, 팔지마라 사게하라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책은 "팔지 마라 사게 하라"입니다. 기획, 콘셉트, 마케팅과 세일즈까지 상품 판매의 모든 요소에 대해 다루는 책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자는 홈쇼핑 쇼호스트 장문정 님으..

아마존 셀러 물건 상품 배송하는 방법 (프리랜서,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 직장인 부업)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아마존에서 판매하기 위해 승인이 필요한 카테고리와 제품에 대해 승인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마존 측에 물품을 보내기 전에 지금까지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에..

아마존 셀러 판매 제품 승인받는 방법 (프리랜서,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 직장인 부업)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에서 판매할 제품에 대해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아마존 내에도 워낙 많은 상품이 있기 때문에, 이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두었는데요. 그중에 판매하려면 아마존의 승인이..

프리랜서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긴급재난지원금 생활안정자금 신청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프리랜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한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생활안정자금의 지급 범위가 확대되어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계시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해..

프리랜서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프리랜서들에게 현재 가장 긴급한 키워드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많은 직장인들이 무급휴직이나 급여 삭감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타격..

히트상품들이 가진 콘셉트의 비밀, 끌리는 컨셉의 법칙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도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책은 '끌리는 컨셉의 법칙'(세계적 히트상품 속 정교한 마케팅의 비밀 17)이라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성공한 콘셉트..

우리를 사로잡은 콘텐츠의 비밀, 대중 유혹의 기술 [내부링크]

이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책은 제가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면서 추천을 받게 되었습니다. 책의 제목은 '대중 유혹의 기술 - 그들은 어떻게 우리를 유혹했을까'입니다.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원하는 메시지와 콘..

아마존 셀러 판매방식 선정과 판매 물품 결정 (프리랜서,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 직장인 부업)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을 통해 아마존 셀링 시작 전에 알아두면 좋을 만한 사항들과 아마존 셀러 계정 승인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두 경우 중 하나에는 해당되시리라 생각합니다. 1. 아마존 셀링..

아마존 셀링 셀러 계정 승인 받는 방법 반려 이유 (프리랜서,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 직장인 부업)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아마존 셀링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니 이번 포스팅은 셀러 계정 승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셀링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데,..

아마존 셀링 셀러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 (프리랜서,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 직장인 부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최근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약 50일 정도 되었네요), 프리랜서 생활과 관련해서 어떠한 글을 적어볼까 고민하다가 1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그대로 기록하는 포스팅을..

그래픽 포스터 디자인 한글 폰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저번에 이어 한글 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폰트들은 제가 경험한 로고 디자인 과정에서 도움이 되었던 폰트들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종 그..

로고 디자인에 쓰기 좋은 한글 폰트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영문 폰트에 이어 한글 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로고와 브랜딩 작업을 하면서 사용했던 폰트들을 정리할 겸,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무료로 공개된 폰트들을 다루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한 모든 메시지의 비밀, 스틱!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최근에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과 기획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메시지 전달이나 비즈니스를 어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었..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습관 - 기획의 정석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책은 '기획의 정석'입니다. 국내 기획자로 일하시며 기획 교과서 시리즈를 출판하신 박신영 님이 쓰신 책으로, "기획"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기획에 대해서는 아는..

그래픽 포스터 디자인 영문 폰트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포스터를 비롯한 각종 그래픽 디자인에 사용할 만한 폰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로고 디자인에 어울리는 폰트 소개와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 적는 것이기 때문에, "이 폰트를 쓰면 좋다..

로고 디자인에 쓰기 좋은 영문 폰트 추천 [내부링크]

오랜만에 폰트 소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 폰트의 형태나 분류별로 모아서 추천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디자인 작업별로 추천할 만한 폰트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

일류 디자인 에이전시는 어떻게 일할까 - 넨도 nendo 디자인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책 추천을 이어가 보려고 합니다. 여태까지 제가 책 리뷰 포스팅을 하면서 '추천'이라고 말한 책이 많지 않은데, 오늘 소개드릴 책은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그 외의 분들에게 권해드려도 좋을만한 책..

프리랜서 디자이너에게 추천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웹 서핑을 하면서 알게 된 웹사이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인류는 어디로 가고있는가 -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책 소개 포스팅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소개했었는데, 오늘 소개드릴 책은 그에 이은 베스트셀러 '호모 데우스'입니다. 호모 데우스..

마케팅 분야 필독도서 추천 - POSITIONING 포지셔닝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책은 포지셔닝(positioning)입니다. 포지셔닝은 마케팅을 아주 조금이라도 배우거나,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들어보셨을 만한 개념인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마케팅과 관련..

이노디자인 김영세의 최신저서 - BIG DESIGN 빅 디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이번엔 오랜만에 책 소개글을 써보려고 합니다ㅎㅎ 최근에 읽은 책인데 내용을 잊지 않게 바로 기록할 겸 포스팅하겠습니다 :) 오늘 소개할 책은 '빅 디자인'입니다. 디자이너들이 주도하..

프리랜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최근에 프리랜서의 계약서 작성과 계약 위반에 대한 대응에 대해 다루면서, 프리랜서 활동 실무에서 알아두면 좋을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연장선으로 이제 막 프리랜서..

프리랜서 디자이너 계약서 작성 방법 [내부링크]

저번 글에서 외주계약을 위반하는 클라이언트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적어보았는데 계약서 작성에 대한 내용이 너무 생략된 것 같아서, 부랴부랴 계약서를 작성할 때 체크해야 될 사항들을 알아보려고 합니..

프리랜서 디자이너 외주 계약 위반 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최근에 책 관련 리뷰와 폰트 리뷰 등이 대부분의 포스팅이었는데, 프리랜서 관련 글도 꾸준히 올려야 할 것 같아서 무엇을 쓰면 도움이 될 지 고민중입니다ㅎㅎ 그러던 중 제가 정보공유하..

디자이너 추천 모던한 산세리프 고딕 폰트 [내부링크]

저번 글에 이어서 계속 폰트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많은 폰트들을 둘러보거나 지금까지 사용했던 폰트들을 소개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많은 양을 소개하면 어떨까 했지만, 길게..

디자이너 추천 클래식한 스타일, 고급스러운 세리프 영문폰트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폰트 소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가지 영문 세리프 스타일 폰트를 소개할까 하는데,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된 클래식한 스타일을 가진 세리프 폰트들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클..

정보는 어떻게 디자인해야하는가 - 정보 디자인 교과서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디자인 관련 도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시각디자인 기초 도서에 대해 포스팅한 지 시간이 꽤 지나서, 읽은 책 중에 디자인 관련 도서를 고민하다가 골랐습니다ㅎㅎ 이번 글에서 소개드릴 책은 ‘..

고액 마케팅 노하우 -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내부링크]

오늘 추천드릴 책은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입니다. 이 책은 제가 프리랜서 생활과 1인 기업 준비를 병행하기 위해 강의를 듣고, 공부도 하던 중 추천을 받아 읽게 된 책입니다. 제목만 봐도 알 수 있..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레퍼런스 사이트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종종 들러서 확인하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 레퍼런스를 얻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면서 제 나름의 정리도 해볼 겸 글을..

스마트 스토어 창업 필수도서 -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마케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 소개를 이어가 볼까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을 책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은 '스마트 스토어 (스토어팜) 마케팅'이라는 책입니다. 작년 말부터 프..

프리랜서 디자이너 추천 포트폴리오 사이트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자주 들리는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직종의 프리랜서들에게 포트폴리오는 1호 자산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소중한 존재인데요. 자신이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증명해줄 뿐만..

직업시장의 변동은 예견되어왔다 -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알게 되어 읽은 책을 한 권 소개하려고 합니다 :) 사실, 프리랜서 생활을 처음 시작할 때 이런 책이 있기를 바랐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기에는 솔직히 막막한 게 현..

디자이너 추천 무료 한글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영문 폰트 추천글과 한글 폰트 추천글을 나름 골고루 적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아직 남아있는 폰트들과 새로 등장하는 폰트가 있을 때마다 종종 관련 글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인 기업가 성공 시크릿 - 노마드 비즈니스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마드 비즈니스맨'이라는 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지금의 제 생활방식에 많은 영향을 준 책이기 때문에 한 번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주말이라 시간이..

세계 3대 디자이너는 어떻게 살까 - 카림 라시드 나를 디자인하라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책은 어쩌면 특정 분야를 공부하시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만 어필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책에 관한 글을 적는 것은 제가 읽었던 책들을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려는 것이..

프리랜서 상식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점 [내부링크]

오늘은 주변에서도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하고 싶어 이것저것 준비하시면서 이미 프리랜서 생활을 하고 있는 저에게 많이 물어보시는 것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파울로 코엘료의 데뷔작, 순례자 [내부링크]

오늘은 책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책 소개 글은 제가 여태까지 읽었던 책들을 다시 돌아보기 위한 목적도 있는데, 오늘은 유독 오래전에 읽었던 책이 생각이 나서 다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소개드릴 책은..

디자이너 추천 한글 산세리프 고딕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한글 폰트 추천을 더 해보려고 합니다! 산세리프 스타일의 한글 폰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산세리프는 디지털 매체에서 가독성이 좋고 무엇보다 현대 디자..

유튜버를 꿈꾸는 모두를 위해 - 유튜브의 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책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읽어보고 꽤 시간이 지나서, 소개드리기 전에 잠깐 시간을 내어 빠르게 읽어보고 왔습니다ㅎㅎ 오늘 소개드릴 책은 유튜버 대도서관님이 쓰신 '..

디자이너 추천 무료 한글 세리프 명조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오래간만에 폰트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여러 종류의 영문 폰트들만 소개를 드렸었는데, 오늘은 한글 폰트들을 알아볼까 해요. 국내에 계시는 디자이너 분들이라면 솔직히..

교양있는 수다를 위한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part.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어제 이어서 책 소개를 계속해볼 텐데요. 지난 글에 소개해드린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권에 이어서 두 번째 파트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철학, 과학,..

교양있는 수다를 위한 책,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part.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오래간만에 바깥공기를 쐬러 나간 겸 서점에 들러보았습니다. 이것저것 구경 중에, 제가 재미있게 읽었던 인문학 도서가 새롭게 개정되어 나와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정보가 가져온 사업환경의 변화 - 오가닉 비즈니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책 소개를 이어가 볼까 합니다. 최근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 여러 유명한 기업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왜 그들이 잘 될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관심이 생기면서 비즈니..

디자이너 추천 독특한 특이한 유니크 타이포그래피 영문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영문 폰트를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린 세리프 / 산세리프 / 손글씨, 필기체 / 브러시 타입 폰트들과는 다르게 제가 사용해 본 폰트 위주로 설명을 드렸었..

브랜드의 이름들은 어떻게 지어질까? 브랜드 짓다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책은 "브랜드;짓다 Building the BRAND"라는 책입니다. 민은정 님께서 만드신 브랜드 네이밍에 관련된 책이고, 무엇보다 브랜드를 만드는 내용을 담은 책들 중에는 국내에서 쓰인 책이 별로 없어서..

디자이너 추천 영문 그래픽 브러시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사용될만한 폰트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세리프 / 산세리프를 비롯해 필기체나 손글씨 느낌의 폰트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

마음 속 잡음을 줄이는 방법 - 내 머릿속 원숭이 죽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재미있게 읽은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책의 제목은 "내 머릿속 원숭이 죽이기"인데요. 이 책은 자신을 방해하는 머릿속의 부정적인 목소리로부터 벗어나 정말 하고 싶..

디자이너 추천 영문 필기체 손글씨 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 글은 이전에 소개한 영문 폰트 시리즈를 계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의 폰트 소개에서 각각 세리프와 산세리프 폰트 중 괜찮다고 생각되는 폰트들을 추천드렸었는데, 이번엔..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 플랫폼 제국의 미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연이틀 책 추천하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작년 말쯤 재미있게 읽었던 책으로 비즈니스와 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접해보셨을 가능성이 있을 것..

부자가 밝히는 부를 쌓는 방법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책 추천하는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최근에서야 알게 되어 재밌게 읽은 책으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린 부의 추월차선과 유사한 맥락을 공유한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

디자이너 추천 영문 세리프 폰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폰트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올렸던 영문 산세리프 폰트에 이어서 이번에는 영문 세리프 폰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 해 전부터 디자인계는 단순하고 전달..

부자가되고 싶다면 한 번쯤은 읽어야 할 책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책 읽는 라이프 첫 글로 소개해드릴 책은 '부의 추월차선'입니다. 저자는 엠제이 드마코로, 미국에서 자수성가한 젊은 부자로 유명한 사람이죠. 엠제이 드마코는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이 경험한 부자가 되는 방법..

인류 역사에 대한 대담한 질문,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책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책 소개에 대한 글을 적게 된 이유가 이 책을 소개하고 싶어서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오늘..

안그라픽스의 그래픽 디자인 기초 도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 글은 책 추천을 계속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래픽 디자인 기초도서인 안그라픽스의 'LAYOUT' 'GRIDS' 'COLOUR' 3권입니다. 갑자기 뜬금없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디자이너 추천 영문 고딕 폰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저번에 무료 폰트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데 이어 비정기적이지만 꾸준하게 추천해드릴 만한 폰트들을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폰트 추천 Vol.1 디자이너가 추..

디자이너는 필수!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이번에는 디자이너들이 작업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폰트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작업에 알맞은 폰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작업의 퀄리티가 크게..

국내 프리랜서 플랫폼 / 재능마켓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국내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이 알아두면 좋을 만한 프리랜서 플랫폼 (a.k.a 재능마켓)에 대해 알아보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개인사업자를 가진 프리..

디자이너 추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디자이너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굳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라면 이미지는 필수적인 요소인데..

프리랜서 디자이너 사업자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오늘은 프리랜서 활동을 위해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리랜서 활동을 하신다면 사업자등록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개인적인 경험..

프리랜서와 자유로운 인생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남자아이로 태어나 평범하게 자라다가, 자유롭게 살기를 결심하기까지. 아주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평범하게 자라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길을 거부하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

프리랜서 라이프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 프리랜서 디자이너로서의 삶과 일어나는 일들, 느낀점 들을 정리하는 글들과 함께 도움이 될 만한 글들까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프리랜서와 관련이 있다기보다는 내일 있을 중요한 일에 대해 다루는 포스팅을 잠깐 하려고 합니다. 내일! 4월 15일 전국에서 치뤄지는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번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