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sun-ministry의 등록된 링크

 freesun-minist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6건입니다.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수기 부문 우수상, 이수빈의 수기, ‘배우고 배려하고 나눠서 성장하다’ [내부링크]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수기 부문 우수상, 이수빈의 수기, ‘배우고 배려하고 나눠서 성장하다’ 전문보기 https://bit.ly/2w9AHFs

다문화 탈북학생 멘토링 멘토 모집 [내부링크]

[2020년 다문화 탈북학생 멘토링 멘토 모집] 다문화·탈북학생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멘토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장학금 이란? 다문화·탈북학생과 대학생 간 매칭을 통..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뜻밖의 선물: 타인에서 가족으로’ [내부링크]

[수기공모톡]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한국장학재단 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수기 부문 대상 최예원의 수기, ‘뜻밖의 선물: 타인에서 가족으로’ 전문보기 https://bit.ly/38Y1fIf

2020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멘토 모집, 한국장학재단. [내부링크]

[2020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멘토 모집] 청소년과 함께 행복한 내일을 열어갈 대학생 멘토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 이란? 대학생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식과 경험..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내부링크]

[수기공모톡] 제11회 한국장학재단 수기•UCC 공모전 사회리더대학생멘토링 멘티(팀) 수기 부문 최우수상 정우람의 수기, ‘꿈을 찾는 사람들. 나눔과 실천으로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우리들의 이야기’ 전..

2020년 상반기 한미대학생연수_ 어학연수비 대출신청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한미대학생연수_WEST 지원자라면 반드시 신청해야 할 한·미 대학생 연수 어학연수비 대출 신청! 실제 대출 여부와 관계없이 소득분위 조회를 위해 필요한 것이니 지원자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대..

2020년도 국가장학금 1학기 2차 신청기간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시즌인데… 국가장학금 종류 모르는 사람이 있어..? 지금! 2020년도 국가장학금 1학기 2차 신청 중~ 국가장학금 종류 알아보고 나에게 알맞는 국가장학금 신청하자~! 기간: 20. 2. 3.(월) ~ 3. 1..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내부링크]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 마감일 다가옵니다. 한국장학재단에 신청하세요. 푸른등대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하여 다양한 분야의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금 (기부금 조성 상황에 따라 매년 사업규모가..

2020년 'Dream KFA’ 개최, 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 [내부링크]

대한축구협회(KFA)가 주최하는 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드림(Dream) KFA’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중·고생 25명이 참가하는 2020년 첫 번째 Dream KFA가 오는 11일에 열린다. 이어 취업준비생을 포함한 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5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가 심상치 안다. 정부에서는 오늘에서야 비로소 국민들에게 이 질병에 대한 예방 차원의 안내문을 발표했다. 약 5년 전 메르스 그리고 싸스가 중동..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 [내부링크]

아이들이 새 학년 개학을 낯선 학교 낯선 친구들 그리고 낯선 선생님들과 시작했다. 정들었던 친구들을 멀리한 슬픔이 이 아이들에게 더 컸었다. 이별도 못 한 채 그렇게 헤어지고 만 것이다. 다행히 큰 애는 사교..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 [내부링크]

직장을 그만두고 이사를 한 다음 해인 2008년에는 미국발 금융위기 해로 전 세계적으로 경제불황이 강타했다. 이로 인해서 결국 기름값이 고공행진을 하다가 결국 유가가 1배럴에 100달러를 넘어 버렸다. 국내적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 [내부링크]

나는 직장을 그만두기 이 년 전해 목디스크 판정을 받았다. 청천벽력이었다. 그러나 회사 일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 몸 아파할 겨를이 없었다. 많은 시간 책상에 앉아서 근무하다 보니 일자목에다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7 아이들이 아주 어렸을 때 학업 분담을 아빠랑 엄마랑 나누었다. 아빠는 아빠는 영어에 도움을 주기로 하고 엄마는 수학을 도움을 주기로 각각 업무분담을 했다. 수학은 엄마..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6 두 딸을 키우면서 어려서부터 성장 과정을 보면 어느 가정이나 마찬가지로 둘째가 꾀가 많다. 큰 애는 언제나 맏이다. 항상 성실하고 부모가 시키는 대로 다 하려고 한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5 잠수네 영어교육 방법론이 어떤 특별한 비법은 아니다. 한마디로 이야기해서 영어 환경을 집에서 꾸준하게 만들어주는데 그 해답이 있다. 저자는 머리말에서 이야기한다. 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4 잠수네 영어 공부법에서 무엇보다도 강조하는 것은 우선순위가 ‘듣기’이다. 재밌는 것이 ‘흘려듣기’ 인데 부모나 아이들이 본인들의 능력과 관계없이, 레벨 관계없이 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3 잠수네 영어 공부법은 부모인 나에게도 영어를 공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는 교육 방법론이다. 문제는 좀 시간이 좀 많이 필요할 뿐이다. 영어의 네 가지 수레바퀴인 듣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2 잠수네 영어 공부법과 수학 공부법 있는데 사실 나는 '수학 비밀 노트'를 먼저 본 경험이 있다. 사실 나는 초등학교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에 잠수네 수학 노트를 처음..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1 [내부링크]

어쩌면 잠수네 교육 방법론은 전원에서 시골에서 훍을 밟고 들의 꽃을 보면서 홈스쿨링하면서 늦더라도 천천히 공부하는 교재로 아주 안성맞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길을 택하겠다고 선언했지만 불안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0 [내부링크]

잠수네 아이들 교육법은 오랜 동안 시간을 들여서 하는 방법론이다. 다시 얘기하지만 단시간에 성과를 내는 공부법은 아니다. 그런 교재임에 틀림없다. 반면에 굳이 단점을 찾는다면 단시간에 결과를 얻거나 입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 [내부링크]

내가 발품을 팔아서 대형서점을 찾아 직원의 도움을 받았고 인터넷을 검색해서 아이들 학습 카페도 회원 가입해서 검색했을 때 나름 좋은 교재들을 소개받았다. 그렇지만 우리 아이들의 레벨에 맞는 학습 방법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 오늘은 한가위 추석 명절이다. 2001년도에 작고하신 아버지는 추석이 생신이셨다. 나는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나고 교회를 다니기 때문에 제사는 지내지 않는다. 해마다 추석..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 [내부링크]

14년간 한 직장에서 근무한 직장을 그만두고 정들었던 관사를 떠날 때 기분은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은 알 수 없을 것이다. 그날은 12월 하순이었다. 날씨마저 매섭게 추운 날, 연말이 가기 전에 우리 가정은 이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 [내부링크]

큰 딸이 올해 대학 3학년이다. 둘째 딸은 2학년이다. 대학 등록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을 받고 있고 나머지는 본인들이 과외, 학원 아르바이트 등 본인들이 다 충당을 하고 있다. 다 알아서 대학을 다닌..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 우리 아이들이 대학을 간 것은 꿈만 같다. 한 편의 드라마다. 승부의 세계가 드라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 삶에도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게 되..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 보냈다. 1 [내부링크]

이 글을 쓰기까지는 참으로 많은 시간 고심하고 또 고심했다. 사실 나는 두 딸을 대학에 보낼 형편과 능력이 안되는 사람이었다. 약 십여 년 전 다니던 직장을 잃고 몹시 어려운 동네로 이사 와서 별 볼 일 없는..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suntwix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는..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4 내일부터 나흘 동안 설날 연휴가 시작된다. 중국 우한에서는 춘절을 앞두고 전염병이 창궐하기 시작했다. 사실 이런 소식은 연초부터 좋지 않다. 전쟁위기설, 질병 확산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3 둘째 딸이 복학해서 지난 학기 성적을 받아들였다. 본인이 생각했던 점수보다 잘 나왔나보다. 너무 기뻐했다. 엄마랑 나도 언니도 너무나 기뻐서 축하해줬다. 언니는 인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2 큰딸 아이 고등학교 시절의 사진들과 동영상 들 학교에서 활동했던 그 모든 추억의 사진들 동영상 들 대학에 올라와서 신입생 때 그 외장하드를 다루는 순간 더 이상 열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1 나보다 성공한 사람은 나보다 많은 것을 이룬 사람은 하기 싫은 일을 나보다 많이 한 사람이다. 라는 말을 들었다. 참 멋진 말이다. 참으로 하기 싫은 일들을 묵묵히 해 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90 가로수길이라는 곳을 가보았다. 강남에 있다. 강남 애플 점이 있어서 그곳에 딸 아이와 함께 갔다. 딸이 아이패드를 사러 그곳에 가는 것이다. 그가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9 둘째 딸이 이번 학기 계절학기를 들었다. 종강 후에 4주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오늘 시험을 마치고고 종강했다. 그래서 교 기숙사에서 오늘 퇴소했다. 고교 시절 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8 용산 전자랜드에 가서 큰아이 외장하드 복구를 상담하러 갔다. 그리고 복구를 의뢰했다. 그 외장하드에는 큰 아이가 고등학교 3년 동안의 기록이 사진으로 남긴 기록들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7 날씨가 풀려서 집안 청소를 하면서 겨울 옷들을 좀 정리했다. 정리하는 가운데 아내 코트, 아이들 입던 모자 달린 오리털 잠바 등 헌옷 수거함에 내다 버렸다. 다른 옷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6 어느덧 두 딸을 대학에 보낸 이야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종착역을 향해 달리고 있다. 큰 애가 이제 가을학기에 미국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가는데 선발되어서 오늘 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1 이 시절 우리가 돈이 없어서 우울했던 것이 아니었다. 이제는 돈이 있어도 해줄 수 없는 것들이 있다. 그 시기에 맞게 해줄 것들이 있다. 그 시절에 돈이 부족해서 사교육..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5 꿈을 꾸고 있으면 이루어 주신다. 오늘 휴학 중에 인턴생활을 하는 큰 아이 대학에서 미국 교환 학생 선발되었다는 공지를 받았다.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최종 합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4 둘째가 언니보다 고교에 가서 무척 힘들어 했다. 또래보다 성적이 안나와서 너무 힘들고 전학까지 심각하게 고려했었다. 우리 둘째 아이의 성격은 사실 언니보다 여리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3 큰 애가 기숙사 생활을 통해서 친구들에게 소개받은 참고서나 문제집 은 큰 도움이 되었다. 개중에 어떤 친구는 한 과목의 문제집을 열 개 이상 푸는 친구가 있었다. 수학..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2 큰 애가 고등학교 재학 중에 그래도 기숙사가 딸린 국제고라 공부에 충실할 수가 있었다. 감사한 것은 기초가 좀 부족한 우리 아이에게 친구들과 선생님의 도움은 큰 도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80 년 초에 한 방송국에서 진보 논객 두 분이 대립해서 서로 격돌하는 것을 YouTube를 통해서 봤다. 점잖은 진보 정치의 어두운 민낯이라는 표현으로 한 장관 후보자의 자녀교..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9 이제는 말할 수 있지만 나는 사실 그날 큰 아이 고등학교 학교에 가는 것을 지금도 후회하고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 물론 지나간 일이지만 내가 몰라도 너무 몰라서이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8 우리 가정은 항상 새 학기가 두려운 가정이었다. 신학기가 되면 많이 돈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두 아이의 새로운 학기의 참고서 비용, 인터넷 강의 비용 등이 만만치 않았..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7 동아시아 멸망 전이라고 붙여진 동아시아축구대회가 끝났다. 한국의 우승으로 끝났다. 오늘 밤에는 한국과 일본이 대전하고 오늘 낮에는 중국과 홍콩이 경기했다. 이 네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6 하나님은 나를 돕는 이시며 주께서는 내 생명을 붙들어 주시는 이시니이다 (시54:4) 오늘은 우리 하나님을 자랑해야겠다. 하나님은 나를 돕는 이시며 주님은 내 생명을 붙..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5 큰 애가 국제고를 다니면서 첫 시험을 봤는데 본인이 생각할 때 많이 부족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점수가 많이 안 나왔다 하루는 집에 와서 안방에 와서 나한테 와서 울면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4 지금 대학 삼학년에 인터넷 하고 있는 큰아이의 얘기를 들어보면 고등학교를 입학하고 나서 자신은 초등학교 시절과 중학교 때 부모님이 혹은 선생님이 그 졸업할 때도 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3 큰 아이 학교는 국제고등학교였는데 전원 기숙사 생활을 했다. 사실 그 기사 비용도 만만치 않았다. 그러나 다른 특목고에 비하면 그래도 저렴한 편이었다. 그 학교가 공립..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2 라디오 방송에서 디제이에 후배가 자신은 아주 힘들고 울고 고된 일을 마치면 맛있는 식사로 보상을 받는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왜냐면 자기를 응원하는데 보상심리에 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1 아이들이 초등학교 졸업하면서 국회의원 상 시장 상을 받은 것 못지않게 두 딸이 각각 특목고에 들어간 거에 대해서 너무 감사했다 사실 이 로한 기간 중에도 가정에 형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70 오늘 가정이 듯이 어느 가정이 그렇듯이 둘째는 첫째 보다 덜 신경쓰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윤 모든 가정의 공통된 의견이다 많은 가정 들 얘기가 그렇다 우리가 정도 예..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9 어렵게 연락이 된 대학교수님은 우리 아이와 전화 인터뷰를 했는데 너무 감사했다 기꺼이 응해주시고 도움을 주신 거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그래도 감사했던 것은 아버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8 큰 애가 준비한 고입시 로드맵에서 특별히 주목할 것은 중삼 때 담임선생님들 그리고 그리고 국어 선생님 등이 분들이 아주 큰 도움을 주신 것이다 중삼 내내 이분들이 좋..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7 큰 애가 준비한 고입시 로드맵이다. - ㅇㅇ G1230에서 1년간 영어학원을 다니며 내신관리 - ㅇㅇ G1230 자기주도반 강의를 들으며,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식을 터득 - 담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6 물건을 살 때 잘 고르지 못하는 결정장애 사람들의 대에서 누군가 속해 얘기 한글을 봤다 감성이 전부 너무나도 풍부에서 물건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에 잘 고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5 울산 태화강을 약 30여 년 만에 다시 방문했다 모든 것이 변해 있었다 주변 당신 작고하신 아버지와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30여 년 만에 당시 반 태완 주변 몇 시 너무 많..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4 손흥민이 해임된 전 감독에게 한 작별인사가 화제다. 감독님에게 얼마나 감사한지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저는 축구뿐 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감..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3 월드컵 2002 월드컵 때 우리에게 큰 기쁨을 안 안겨다 줬던 유상철 감독 이수미 인천 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을 맞고 있는데 오늘 구단에서 공식 발표가 있었다 췌장암 사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2 이제 수능이 끝났고 논술 끝났고 논술 시험들로 이제 수 시가 진행되고 있고 곳 합격자 발표만 남기고 있다. 내일은 영하 사도로 이제 수도권의 기온이 내려간다고 한다 겨..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1 수능일이 지나서 하루 지났는데 오늘 여름비처럼 비가 많이 왔다 어제 수능일한 파를 찾아온 걸 무색케 했다 어떻게 그렇게 계절이 순위를 입시 한파를 몰고 올까 오늘 더..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60 입시한파라는 단어는 잘 만들었다. 올 수능일도 어김없이 추위가 왔다. 철새들 월동준비하러 떠난다 그러나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그곳을 이제 태어난 지 1년도 안 된 새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9 모든 게 것이라고 절망했을 때 그때 다시 시작하고 일어났습니다 쓰러진 나를 일으켰던 그 희망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내일은 수능 일입니다. 2년 연속 저의 가정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8 아이를 잘 가지 가르쳐라 아이들의 꿈들을 잘 가르칠 말로 옛다 부모의 꿈이 이전 아이들의 향했다 시기마다 필요한 게 있는데 빗을 져서라도 교육의 우리나라는 말씀해 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7 오늘이 입동이다 역시 계절의 변화는 널 규칙적으로 반복되고 돌아온다 이제 겨울을 맞아 하면 봄이 올 것이고 다시 또 여름 가을 겨울이 될 것이다 우리의 우리 가정의 겨..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6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졌다 바람도 많이 분다 내일이 입동 일한다 전단지를 돌렸을 땐 날씨가 추운 날 너무너무 힘들었다 거리에서 아파트 단지 내 거리에 전단지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5 [내부링크]

베트남 축구협회는 “박항서 감독이 지난 3일 베트남 축구협회와 재계약 협상을 마무리했다”면서 “현재 진행 중인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을 비롯해 이달 말 개막하는 동남아시안(SEA)게임, 내년 초..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4 올 해 단풍은 작년에 비해서 이곳 단풍은 곱지 않다. 단풍이 고운 것도 모든 조건들이 맞아야 될 것이다 이번에는 무슨 이윤진 모르지만 곱게 들지 않고 아직 안들은 것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3 개인 회생 재판을 받았다 매월 납부해야 할 돈도 액수가 재판에서 정해졌다 적지 않는 한 달에 우리 부부가 적지 않은 돈이 매월 납부하게 검색했다 여튼 큰 돈 PC 정리되..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2 아직 베지 못한 벼른 낫을 기다리고 있는 벼들이 아직 있다. 100 짐을 싸는 거 보면 이렇게 누렇게 말라버린 것 같이 보였다 푸르른 생명의 새싹이 아니라 누렇게 떠서 말..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1 10년짜리 여권이 만료돼서 오늘 갱신 신청을 했다 십년 만에 여권 사진을 찍고 구여권을 제출에서 구 여권은 이제 못 쓰게 되고 이제 십년 전 얼굴보다 달라 십년 전 얼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0 아주 가끔 지역 아동센터에 가서 자원봉사를 한다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원래 지역 아동센터는 중학생까지 만호 가야 되는 걸로 알고 있다 노래 고 이 학생이 그곳을 이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9 그렇게 좀 오빠가 처음부터 그렇게 하게 결론을 생각했던 것은 아니었다 재밌는 것은 그 점쟁이 다 틀렸다는 것이다 십년 후면 잘된다는 거였는데 경제적으로 괜찮다고 잘..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8 인생에서 혹독한 추위를 맛보고 있다. 내가 아내와 결혼하기 전에 나는 그때 대학원을 늦게 다녔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직장이 없었을 때 다. 그래서 아내가 나의 청원에..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7 시월 마지막 첫주 다. 11월이 이번 주에 기다리고 있다. 선수 교체 시기가 맞물려 있다. 이 시기에는 지난 십여 년 전 나는 인새메서 이제껏 경험치 못했던 혹독한 가장 추..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6 지금도 얘기하기가 좀 조심스럽다 현재 개인 신용은 추락을 해서 정상적인 경제활동은 할 수 없다는 생각에 불안감이 커졌다 물론 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다 살 수..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6 죽을 만큼 힘들어도 다 살게 하신다 시간 될 때마다 나는 요즘에 지역아동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한다. 아무래도 지역 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이제 방과 후 교육을 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5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로 자식을 최고로 키우고 싶지 않은 부모가 어디 있겠는가 그러나 하나님은 나에게 이 시기에 그런 것을 원치 않으셨나 보다 맹모삼천지교라는 옛말이..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4 2009년도 새 정부 2년 차인 그해 가을에는 '신종플루'라는 전염병으로 온 나라뿐만 아니라 세계가 들썩였다. 2009년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여 수많은 감염자와 사망자를 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3 잠수네 영어 교재 특징 중의 하나가 흘려듣기다. 이 부분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동의했고 실천했다. 이 학습방법론은 말 그대로 흘려듣는 그런 학습법이다. 영어에서 제일 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2 인생을 살 때 내 뜻대로 안 되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이다. 이 사실을 깨닫는데 우리 인생이 어쩌면 평생에 걸린다. 나의 소중한 경험들이 어린 새싹들에 힘과 용기가 될 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1 나는 요즘에 지역 아동센터에서 재능 기부로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감사한 것은 지난 10년간 소중한 나의 경험들이 이 아이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다. 이때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0 설상가상으로 2008년도에는 전 세계적으로 미국발 금융위기가 온 해이다.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결국 2008년 9월 15일에 리먼브러더스가 파산해서 세계경제의 침체기를..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9 어느덧 9월 하순이다. 아침저녁으로 밤 기온이 쌀쌀하게 느껴지고 점점 가을이 깊어지는 기분이다. 직장 생활을 하고 관사를 사용할 때 나는 운 좋게 14년을 버텼다. 해마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18 수학 과목 같은 경우에는 잠수네 초등학교 수학 노트는 교과서에 충실하여지라는 것이다. 교과서 문제를 잘 풀어야 한다는 것에 주목했고 '교과서를 활용한 연간 학습 스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5 두 딸을 난생 처음으로 학원을 보내서 좋았지만, 그것도 잠시뿐 결국 올 것이 왔다. 가계부채가 도를 넘어 버렸다. 아이들이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졸업식 때 국회의원상..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4 이 두 딸을 키우면서 학교 폭력이란 거 애들이 몸과 얼굴을 다쳐서만 오는 게 아니다. 언어폭력이란 세계는 정신을 혼미하게 만든다. 살 소망을 잃어버리게 하고야 만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3 아이들이 초등학교 졸업할 때 수상도 하고 또 중학교 들어가서도 학교생활 비교적 잘하고 담임선생님들한테 사랑 바꿔 신은 초등학교 육 년 동안 교우관계도 좋았고 또 모..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2 요즘 아동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 중이다. 자원봉사인증센터 VMS는 유료고 1365는 무료다. 자원봉사 중인 아동복지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 등록, 그리고 자원봉사자 신청 등..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1 자기주도학습이 한계가 있다. 중학생이 되니 엄마가 봐주는 것도 한계가 있었다. 아이들이 지금도 고백하는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학원 가는 것이 좋았지만 반면에 학원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0 영어 사교육을 시작한 것은 학원 교육을 받게 하는 것으로 일차적으로 특목고 진학이다. 관내 있는 국제고에 진학 목적이기 때문에 영어공부 점수를 올리려고 보낸 것이다...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9 때가 되면은 다 준비하고 계신다. 직원분의 한마디와 퇴사 그리고 우리를 인도해 주셨다. 그리고는 넌지시 음성을 듣게 하시고 또 그 길로 가게 하시는 것이다. 놀라우리만..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8 이것을 어떻게 말로 설명할 것인가? 기적이 아닐 수 없다. 이 혼란스러운 문제를 정리하는 데까지 오래 걸리지 않은 것이다. 그리고 이 자금은 아이들 학원을 보내야 하는..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7 큰 애 중학교 2학년 때 놀라운 소식이 우리 집 안에 전해졌다. 다름 아닌 아내 직장에 직원분께서 우리 아이들이 공부를 잘하면 고등학교를 특목고를 보내라는 제안을 하셨..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6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6 지역 아동센터 자원봉사 날이다. 오늘 내가 한 자원봉사는 초등학교 6학년 세 학생이 참가하고 있는 지역 연합 아동센터 주최로 합창대회를 하는데 이 친구들이 참석을 한..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5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5 어느덧 벌써 올해 10월 중순이다. 정확히 수능이 한 달 남았다. 요즘 대학가에 수시전형 시험이 한창이다. 수시 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한 큰 애 땜에 수시전형 시즌에는기분..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4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4 큰 애가 중학교에 입학했다. 우리 관내는 중학교가 두 곳이 있는데 큰 애가 들어간 학교는 신설학교다. 시설도 최신식이고 많은 학부모가 선호하는 학교다. 상대적으로 다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3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3 아이들의 졸업 상은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게 했다. 2년 연속으로 아이들이 큰 상을 받고 나니까 정신이 번쩍 뜨였다. 나에게도 한 줄기 조그만 빛이 깃드는 것 같았다. 물론..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2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2 우리 아이들이 각각 연년생이라 일 년마다 초등학교를 졸업식을 했다. 큰 애는 정보가 없어서 유치원을 못 보냈고 둘째는 유치원을 보낼 수 있었다. 그래서 초등학교 졸업식..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1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1 2008년 새 정부가 경제 대한 장밋빛 청사진 있었지만 새 정부 들어서 광우병 사건, 다 영어 몰입 교육, 미국발 경제불황 거기다 유가가 1 배럴 당 140달러까지…. 참으로 너..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0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30 큰 애가 인턴 하면서 첫 월급을 받아왔다. 그 돈을 모아서 교환학생을 갈 예정이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정말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지금 일어나고 있다. 그래서 나는..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9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9 어느덧 시월 둘째 주 첫날 가을비가 오면서 가을이 깊어만 간다. 추석이 지난 지 한 달 됐고 햇과일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한다. 엊그제 사과를 사는데 계산하고 나오다가..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8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8 아이를 키워봐야 아이 심정을 잘 알 거 아닌가? 이 시절 교회 문화센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오히려 이 영문법 반보다는 영어회화반에 들어가는 것이 더 나았다. 왜냐하면, 우..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7 [내부링크]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27 또 한 가지 영어에 영어교육에 도움을 받은 것은 교회 문화센터였다. 학원에 보내고 싶지 않은 부모가 어디 있겠는가? 나도 우리 아이들을 형편이 되면 정말 보내고 싶었다...

푸른등대 코로나10 긴급지원 기부장학금 안내 [내부링크]

[푸른등대 코로나10 긴급지원 기부장학금 안내]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특별재난지역의 소상공인 가정 대학생 여러분들께 생활비 긴급지원 장학생을 선발합니다! 자세히보기 https://bit.ly..

제11기 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 모집 [내부링크]

[제11기 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 모집] SNS활동 및 광고 홍보활동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대학생 분들 주목! 제 11기 한국장학재단의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이 곧 시작됩니다! 기간: 2020. 4. 11.(토) ~ 4. 17.(..

[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마감 안내] [내부링크]

[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마감 안내] 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마감일이 언제라고?! “사딸라 !!” “아니.. 4월 14일!!” “사딸라 !!!!!” “아니.. 20년 4월 14일..

인생사는_꿀팁50가지 [내부링크]

새내기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해 #인생사는_꿀팁50가지 를 들고왔어요! ღ'ᴗ'ღ 액기스만 뽑아왔으니 모두 보고 마음속 깊이 새기도록 해요! #아직_인생이_어려운_모두에게_바칩니다 #경험에서_우려..

20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20년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신청안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가정 형편의 어려움에도 본인의 꿈을 키워 나갈 재능과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기간..

20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선발안내 [내부링크]

[20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선발안내] 전문대 학생 여러분 모두 전장보소~♥ 취업역량 개발 노력이 우수한 전문대 학생들에게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대학 사업 참여신청 기간: 2020. 3...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마음영양 제 2탄 : 친절한 행동 [내부링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마음영양 제 2탄 : 친절한 행동 “좋은 일을 하는 것은 당신 또한 좋아지게 한다.” (Doing good does you good!) 한 시민 분이 걱정하시면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ldquo..

20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선발안내 [내부링크]

['20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선발안내] 전문대 학생 여러분 모두 만반잘부~♥ 취업역량 개발 노력이 우수한 전문대 학생들에게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를 지원합니다!! 대학 사업 참여신청 기간: 2020. 3...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마음영양제 1탄 : 자기 공감 (Self-Compassion) [내부링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마음영양제 1탄 – 자기 공감 (Self-compassion) “자꾸 지쳐만 가요. 어떻게 하지요?” 한 시민분이 연락을 주셨어요. 두 달이 지나면서, 너무나 마음이 지쳐간다..

20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신청안내 [내부링크]

[20년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신청안내] 우수 인재를 이공계로 적극 유도하여 국가 핵심 인재군을 육성하고 해당 학문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장학금!♥ 국가우수장학금(이공계) 신청이 시작됩니..

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개선사항 안내 [내부링크]

[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개선사항 안내] 20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제도 중 새롭게 개선된 내용들을 확인해보아요♥ 신청기간: 20. 1. 8.(수) ~ 20. 4. 14.(화) 자세히보기 https://bit.ly/2J1UcmM..

20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안내 [내부링크]

[20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안내] 잠깐! 국가장학금 신청하셨나요? 나의 대학생활을 더욱 빛나게 해줄 국가장학금 신청이 곧 마감됩니다!♥ 아직 신청을 진행하지 않은 학생분들은 마감되기..

심리 방역을 위한 마음백신 7가지 [내부링크]

심리 방역을 위한 마음의 백신 7가지 1. 격려 백신 – 나를 격려하기 : 나에게 일어나는 정상 스트레스 반응을 잘 받아들이고 인정한다. 그리고 자신을 격려한다. (난 나를 잘 조절하고 있어! 난 지금 내 불안을..

10대 청소년과 더 잘 지내기 위한 부모님들의 7가지 태도 [내부링크]

10대 청소년과 더 잘 지내기 위한 부모님들의 7가지 태도 코로나바이러스 19 감염의 확산으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대화가 쉽지 않고 말도 잘 듣지 않는, 그러나 덩치는 커졌고 고집도 더 세진 우리 10대들과..

인문100년장학금 및 예술체육비전장학금 선발안내 [내부링크]

[인문100년장학금 및 예술체육비전장학금 선발안내] 인문학 및 예술·체육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인문100년장학금 및 예술체육비전장학금의 20년도 신규 장학생을 모집합니다!&h..

#학자금대출 #FAQ20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중 자주 묻는 질문들 [내부링크]

#학자금대출 #FAQ 2020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중 여러분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학자금대출 관련 궁금했던 내용들 확인하고, 기간 내에 신청하세요 자세히 보기 https://bit.ly/36lbBQp..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 안내 [내부링크]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 안내] 공적 공급 마스크 5부제가 3월 9일부터 시행됐습니다. 한 주에 1인당 2개씩 구매 요령부터 대리구매까지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아요! 자세히 보기 https://bit.ly/339JvaI..

PPT_단축키_모음집,파워포인트 마스터 [내부링크]

#PPT_단축키_모음집 파워포인트 마스터 하자! 과제 시간 단축시켜주는 다양한 단축기들과 꿀팁을 가져왔어요! 공유해두고 필요할 때 꺼내서 더 수월한 피피티 작업 진행해보아요! 단축키로 모든걸 컨트롤..

한국장학재단 대통령과학장학금합격수기 [내부링크]

[수기공모톡] 한국장학재단 대통령과학장학금 합격수기 조수희의 수기, ‘대통령과학장학생으로 선발되기까지’ 전문보기 https://bit.ly/2Q2OW6h

20년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20년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신청안내]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 받고 일, 학업 더블로 가!! 회사 다니기도 바쁜데 공부까지?! 현재 재직 중에 있는 대학생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기간 내에 신..

20년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20년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안내] 대학생에게는 취업으로 나아가는 희망사다리 역할을! 중소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와 대학 내 창업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장학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내..

대통령과학장학금 신규장학생 선발안내 [내부링크]

[대통령과학장학금 신규장학생 선발안내] 다양한역량과 배경의 잠재력이 있는 학생을 선발하여, 대한민국 리더 과학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기간 내에 신청하세요! 기간: 202..

2020년 상반기 #한미대학생연수_WEST 어학연수비 대출일정 변경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 #한미대학생연수_WEST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어학연수비 대출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지원자 여러분들은 변경된 일정을 확인 후 신청 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기간: 2020. 2. 13.(목..

2020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 변경안내 [내부링크]

2020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_국가근로장학금_신청기간_변경안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대학이 개강을 연기함에 따라, 국가장학금 신청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변경된 일정을 확인 후 신청 시 착오 없으..

국가장학금 신청 중 자주 묻는 질문들 !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신청 중 자주 묻는 질문들 ! #국가장학금 #FAQ 매번 신청해도 궁금한! 새내기들은 더더욱 궁금할! 국가장학금 신청 중 여러분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국가장학금 관련 궁금했던 내용들..

드림장학금 (고교 해외유학 장학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고등학생이라면 주목* 곧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있는 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에게 ‘해외유학’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지원하는 장학금 신청기간이 시작됩니다! 마감 시간에 임박하..

2020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2020년도_1학기_2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가능~ 신입생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기간: 20. 2. 3.(월) ~ 3. 10.(화) 18시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_19 #예방행동수칙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_19 감염 노출 정도에 따라 다른 #예방행동수칙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현재 #심각단계 로 격상한 만큼 예방수칙을 꼭 이행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https://bit.ly/2VDe0nM #코로..

학부모 여러분! 내 자녀의 대학 등록금은 #국가장학금 으로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학부모 여러분! 내 자녀의 대학 등록금은 #국가장학금 으로 해결하세요! 지금! 내 자녀의 한 줄기 빛이 되어주는 국가장학금이 신청 중입니다:) 기간: 20. 2. 3.(월) ~ 3. 10.(화) 18시 자세히 보기..

2020년 청년 부채 토탈 케어 프로젝트 [내부링크]

[2020년 청년 부채 토탈 케어 프로젝트] 한국장학재단 X 신한금융희망재단 취업 후 부채로 인해 고통받는 청년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 신청이 곧 시작됩니다! 신청기간: 2020년 2. 24.(월) ~ 3. 8.(일) 자..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중 [내부링크]

국가근로장학금 이란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과 취업역량 제고를 위한 장학금. 2020년 국가근로장학금 1학기 사업기간: 2020. 3. 1. ~ 2020. 8. 31. 1차 신청기간: 2019. 11. 19.(화) 9시 ~ 2019. 12. 17.(화)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