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end0913의 등록된 링크

 friend09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4건입니다.

어버이날 카네이션 토피어리 선물하세요~~ [내부링크]

어버이날 카네이션 토피어리 선물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활동을 하게 되었네요... 저 요즘 비누꽃에 흠뻑 빠져 사는 둥이맘입니다. 요즘 비누꽃의 인기란.. 비누꽃 향기까지 예쁜 꽃 장미와 카네이션 두가지 있..

루헨스 정수기, 깨끗한 물을 드시고 싶으세요? [내부링크]

루헨스 정수기, 깨끗한 물을 드시고 싶으세요? 매일 항상 먹는 물, 아이들이 커감에 따라서 물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 매일 매일 먹는 물한잔의 중요성이 대두가 되고 있는 사회..

바삭한 부추부침개 속에 고기가 쏙쏙~~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쓰는거 같아요.. 애들 어린이집 보내고 특별히 하는일은 없는거 같은데.. 시간은 잘가고... 아~~ 요즘 일자리도 잘 안구해지는데..... 요럴때 부추부침개로 기분전환이나 해볼까 합니다... 봄에 나오..

티바두마리치킨 - 간장,양념 순살2마리 쌍둥이들도 좋아해요 [내부링크]

어제 저녁엔 또 티바 두마리치킨으로 포식했답니다... 요즘 치킨으로 포식하는 일이 잦아요.. 저번에도 티바 상품권이 생겨 먹었었는데.. 이번에도 우리집 신랑이 선물 받아왔답니다... 그덕에 저와 쌍둥이들 신..

삼성 SMART TV 신랑덕에 같이 체험단 시작해요~~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TV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혼수물품으로 꼭 산다는 스마트TV에 관심이 많았는데, 삼성에서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말을 듣고 발빠르게 응모를 했습니다. 그리고 잊고 있었는데,..

일주일이 든든한 밑반찬 2가지 [내부링크]

요즘 쌍둥이들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습니다... 이제 조금 익숙해져서인지 어린이집에 보내고 나면 제개인 시간이 좀 주어지더라구요... 매번 급하게 밥챙겨먹고 하루가 어찌 지났는지도 모를.. 그런 시간이 가고..

쌍둥이들 데리고 봄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저희집에서도 가까운곳에 위치한 동춘당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봄이 완전히 온건 아직 아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거 같더라구요.. 쌍둥이아빠도 애들..

초간편 딸기샌드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초간편 딸기샌드위치 만들기 오랜만에 샌드위치를 먹고 싶다던 신랑... 요즘 제철인 딸기도 넣어 간편하지만 실속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답니다.. 딸기를 좋아하는 쌍둥이들덕에 샌드위치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티바두마리치킨드시고 남은 치킨으로 볶음밥까지.... [내부링크]

티바 두마리 치킨에서 외식상품권을 선물받은 우리신랑.. 평소에 치킨을 너무 좋아하는 우리집 식구들은 가끔 아니 자주 시켜도 먹고 또 집에서 튀겨서 먹기도 하는 그런 치킨입니다.. 훌륭한 요리사가 아니라면....

간편한 탕수육 만들기 [내부링크]

홈쇼핑을 통해서 알게된 하림치킨세트 (용가리치킨 + 팝콘치킨 + 치킨너겟 + 치킨스틱 + 핫도그) 가끔씩 홈쇼핑을 보다가 요 용가리치킨셋트를 화면에서 보면 정말 요기나게 먹을수 있겠거니 생각했지요... 근데..

묵은지 잡채 한번 드셔보실래요? [내부링크]

묵은지 잡채 한번 드셔보실래요? 지난 겨울 냉장고 깊숙히 보관되어 있던 묵은지를 쓸어봤습니다.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맛나게 먹을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잡채와 함께 김치잡채를 만들어보려고 했습니..

푸드마트 체험 - 순창 정성장아찌 매력속으로~~ [내부링크]

푸드마트에서 순창 정성장아찌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순창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역시 고추장입니다.. 예로부터 순창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섬진강 상류의 깨끗한 지하암반수,장의 품질을 좌우하는 효..

해피원터페스티벌에서 생일파티 했습니다... [내부링크]

2월 6일이 저희집 쌍둥이들 2돌을 맞이하는 생일입니다.... 생일이라고 맛있는거 많이 만들어 줄까도 했지만... 아직 어린통에 한정되어진 음식만 먹어서인지라... 애기들과 놀수 있는 곳에 다녀오면 좋을듯 해서..

LG전자 XNOTE A520 3D를 쓰고 싶어요 [내부링크]

LG전자 XNOTE A520 3D를 써보고 싶어요... 2세대 인텔퀘드코어 i7 프로세스를 탑재한 FULL HD Class 3D 노트북입니다. 아래 A520의 매력을 점차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그런 성능..

봄내음 가득한 냉이로 월남쌈과 오징어초무침 [내부링크]

봄의 향기를 느끼는 봄철음식 시리즈 - 냉이 월남쌈과 냉이 오징어초무침 만들어 봤습니다... 냉이 월남쌈입니다... 냉이 오징어초무침입니다.. 아직은 겨울입니다만 설연휴쯤부터는 기온이 올라가 따뜻해진다고..

술안주에 좋은 골뱅이무침 [내부링크]

골뱅이 무침은 술안주로 정말 제격인 안주거리입니다... 저희집은 밥반찬으로 가끔 해먹는데.... 소면사리를 넣어 안주로 만들어도 좋은 골뱅이무침... 만들어 봤습니다... 골뱅이한캔을 뜯어니 저정도 양이 되..

골뱅이 된장쌈밥!! 우렁쌈밥이랑 다른점은?? [내부링크]

2011년에는 육식보다는 조금이나마 채식을 하기로 정했습니다. 육식을 워낙 오랬동안 해와서 그런지 채식에는 멀리한 듯합니다. 그래서 그 일환으로 채식을 즐기기 위해서 쌈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시중..

토다이 바베큐폭립을 집에서 맛보다... [내부링크]

토다이 바베큐 폭립입니다. 얼마전에 토다이 바베큐폭립을 맛보게 되었답니다... 매번 외식을 하려면 쌍둥이들덕에 그냥 집에서 먹지뭐.. 이렇게 말하면서 외식을 계속 미뤘었는데... 토다이 바베큐폭립이 저희집..

냠냠푸드 해물누룽지탕 맛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너무 추워진 날씨입니다... 저번주엔 눈이 많이 와서 꽁꽁 얼었던 땅도 조금씩 녹아가긴 하지만..... 겨울이라 많이 춥지요... ^^ 추울때 뜨끈한 국물의 유혹을 뿌리칠수가 없지요...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숙취해소에는 계란찜이 최고인거 아시죠?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글을 쓰는거 같아요... 요즘 크리스마스가 가까워 지면서 쌍둥이들 선물을 준비하는 중이였습니다... 쌍둥이들 따뜻한 조끼를 뜨느라 짬짬이 블로그를 했었야하는데 방치하고 있었네요... 이제 뜨개..

겨울철 영양식 - 너비아니 양파샐러드와 돈나물,상추무침 [내부링크]

재료 : 쇠고기채끝살2줌,양파1개,키위1개,깻잎5장,상추5-6장,파프리카조금,돈나물한줌 양념 : 간장, 키위즙, 식초, 설탕, 레몬즙, 다진마늘, 참기름, 꿀, 올리고당, 통깨 작은 그릇에 간장 2.5,키위갈은거1개,..

스파게티 이탈리따 까르보나라소스 즐기기 [내부링크]

스파게티는 너무 좋아하는데.. 막상 해먹으려니 소스맛내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데.... 우리집 신랑이 mas에서 CJ이탈리따 까르보나라 소스를 선물 받아 왔답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 이탈리..

최인호의 매일건강식품 훈제오리 - 오리훈제 새싹비빔밥 너무 깔끔한 맛이에요??? [내부링크]

새싹채소가 들어간 << 오리훈제 새싹 비빔밥 >> 입니다... 요즘 매일건강식품에서 보내준 훈제오리로 너무 맛있는 오리훈제 요리를 만들어 봅니다..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은 오리훈제.... 비빔밥으로도 잘 어울..

[지산식품 - 연속문양 가래떡 복으로 카레떡볶이 만들어 봤어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연속문양 가래떡이 저희집에 왔답니다.... 가래떡은 설날떡과 빼빼로 스틱떡이 왔었는데..... 떡국떡으로 뭘할까 고민하다... 애기들도 좋아하고 저희집 신랑도 잘먹는 카레를 이용해서 떡볶이를 만들어..

김장김치도 담그고 맛있는 수육도 맛보세요~~ [내부링크]

생애 처음으로 김장김치를 담궈봤습니다.... 김장김치는 정말 요리의 고수들만 하는줄 알았는데.... 해보니 그까이꺼~~~ 대충대충 하게 되더라구요.. ^^ 겉절이는 한번씩 담궈보긴 했는데.. 겁없이 김장을... 어..

썬민다이어트 CLA 가르시니아 썬으로 체지방 감소를 책임집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가 둥이맘에게 필요하다고 느꼈을때는 이미 살이 많이 불어나 있었던 내몸을 보고 난후입니다... 여자들의 고민거리중 하나가 다이어트입니다... 먹는양은 항상 많은데... 운동도 하지않고 먹고 자는통에..

지산식품 - 연속문양 가래떡이 저희집을 찾아왔네요~~ [내부링크]

지산식품에서 나오는 연속문양 가래떡입니다.. 신기하지요??? 요즘엔 몸에 좋은 재료로 색감을 줘 예쁘게 나오는 떡이 많은데.... 거기다 떡안에 글자에 무늬까지 들어가 있어 너무 예쁜떡입니다... 박스포장부..

최인호의 매일건강식품 훈제오리 - 부추겉절이가 들어간 오리훈제 양념구이 맛보세요~~ [내부링크]

부추겉절이가 들어간 << 오리훈제 양념구이>> 입니다.. 매일건강식품에서 보내준 훈제오리로 양념구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훈제오리에 양념을 해서 만들었는지라... 구워도 훈제오리가 부드럽네요... ^^ 아이..

루멘플론 스마트 4각그릴팬 - 그릴팬하나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 스테이크!! [내부링크]

잘하지 못하는 요리지만 요리도구가 갖춰지면 요리하기가 너무 간편하고 쉽고... 또 멋스럽게 보일수 있는 요리도구.. 그릴팬입니다.. 서투른 요리솜씨를 살짝 감춰줄수 있는 그릴팬... 하나쯤 있었으면 했는데....

게무로사 - 제주토종 진귤 발효차로 남편들 숙취해소 날려버리세요~~ [내부링크]

가끔씩 먹기는 하지만... 늘 맥주한두잔은 꾸준히 하고 있는 신랑을 보면서 게무로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숙취해소로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최근에 제주에서 제주토종 진귤로 발효시킨 게무로사(w..

최인호 매일건강 - 훈제 닭가슴살 비빔국수의 단백한 맛에 빠져볼까요~~ [내부링크]

최인호의 매일건강에서 닭가슴살훈제가 배달되었습니다.... 요앞에 오리훈제를 포스팅을 했었는데.... 같이 온 닭가슴살 훈제....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 소면을 이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우리신랑은 뭐든 제..

배가 출출할땐 간단하게 묵은지김치 잡채 드세요~~ [내부링크]

날씨가 참 좋지요~~ 오늘부터 기온이 또 내려간다고 들었는데.... 밖에 날씨는 그렇지 춥지가 않더군요.... 바람이 불지 않아서 그런가 봅니다... 요몇일 집에 있는 반찬으로 대충 때웠는데... 오늘은 묵은지를..

육아일기 - 놀이터가 너무 좋아요~~ [내부링크]

저번주엔 동생네집에 쌍둥이들을 데리고 놀러 갔다 왔습니다.. 그덕에 블로그는 아예 손도 못대고 방치해두었는데.... 이제부터 또 열심히 해야겠지요?? ^^ 동생네집은 천안에 있습니다.... 대전에서 기차 KTX를..

미인국수275 - 미인이 되고픈 둥이맘 미인국수275 개봉기~~ [내부링크]

전부터 어떤 맛일지 궁금했던 미인국수입니다... 면종류는 다 좋아라 하지만.. 막상 마트에 가면 잘 안사게 되는데..... 미인국수의 맛이 궁금하여 손이 가지더라구요... ^^ 사와서 금방 먹어봐야 맛을 알겠지요?..

D+600일 - 어린이집에 다니는 우리집 쌍둥이들!! 어떤 모습일까?? [내부링크]

요즘 우리집 쌍둥이들..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답니다... 아직은 두돌이 안되어 이른감이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보내는거 조금 일찍 보내자 싶었지요... 한동안 저와 같이 지낼때 투정도 많고 둘이 많이 싸우기도..

김치찌개 -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한 모듬전까지~~~ [내부링크]

김치찌개 정말 만인이 좋아하는 구수한 찌개입니다.... 저희도 묵은지로 김치찌개 많이 해먹곤 하지만.... 매번 먹을때마다 색다른 기분이 나는 찌개... 맛잇는 묵은지 하나만 있어도 정말 국물 진한.. 김치찌개...

마카로니 샐러드 - 간식이나 밥반찬으로 너무 좋아요!!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마카로니 샐러드가 먹고 싶다던 신랑... 마카로니 샐러드 정말 만들기 너무 쉬운데... 하려니 귀찮은감이 좀 있었어요.... 그래도 하나뿐인 신랑이 먹고 싶다는데... 해줘야지요.... 너무 간단하지만...

신랑에게 사랑받는 불고기 반찬!! 손쉽게 만들어요~~밥반찬으로 최고입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외국인까지 많이들 알고 있는 불고기!! 양념하는게 너무 어렵다.. 그런 생각때문에 집에서 만들기에 조금 힘들게 생각한 불고기 반찬....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불고기 반찬 만들어 봤습니다... 한동안..

두부김치 - 와인과 어울리는 고소한 두부김치가~~ [내부링크]

평소에 두부를 많이 먹지 않는 우리집입니다.. 몇일전에 대전 중앙시장에 애들 옷을 사러 갔는데... 시장안에 꽤 넓더군요... 거기서 시장을 보다 두부를 사오게 되었어요... 재래시장에서 시장을 보면 덤도 있고..

공짜로 먹는 처갓집 통닭맛에 빠진날~~ [내부링크]

공짜 안좋아하는 사람 있나요?? 저도 공짜 무지 좋아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공짜라고 좋은가요?? 요렇게 먹을 수 있는 공짜.. 너무 좋은거 있지요... 지난 월드컵시즌때 처갓집에서 이벤트를 했었다 합니다.....

와인에 어울리는 떡갈비라이스 주먹밥!! [내부링크]

요즘들어 많이 쌀쌀해지는 날씨덕에... 맘까지 씁쓸해지는 거 같아요... 몇일전에 신랑이 레뷰에서 와인하나 선물을 받아왔더라구요.. 와인에 어떤 안주가 어울릴까 생각했습니다.. 스테이크랑 잘 어울리겠지요.....

우리쌀로 만든 화련 쌀과자 맛보세요~~ [내부링크]

우리쌀로 만든 화련 쌀과자를 받았습니다.. 보통 택배로 많이들 배송이 되는데... 추석전에 받아서 그런건지 물량이 많아서 그런지... 우편으로 왔더라구요. 우리쌀로 만들어 애기들에게 좋은 간식거리가 될꺼 같..

간단한 도라지 튀김 맛보실래요?? [내부링크]

도라지는 기침이나 가래, 콜레스테롤과 지방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너무 좋은 재료지요.... 저는 도라지를 고추장에 무침으로 많이 해먹었는데... 몇일전부터 튀김이 먹고 싶다는 신랑... 도라지를 한번 튀겨볼까..

대전 맛집 - 소담칼국수집 바지락 칼국수 맛드세요?? [내부링크]

아까 오후부터 빗방울이 한두방울 떨어지더니... 비가 내리네요... 태풍이 또 다시 올려고 하는지.... 그냥 지나는 비인지... 비오는날엔 파전에 막걸리도 먹고 싶고... 칼국수도 맛있잖아요... 얼마전에 집앞에..

아삭한 마늘쫑장아찌 고추장 무침으로 반찬걱정 끝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날이 더워서 밥맛이 없잖아요.... 저희집도 반찬거리가 없어서 늘 고민입니다.. 가끔 고기도 볶아먹고 구워도 먹고... 여러가지 만들어 먹곤하지만... 맛있는 밑반찬 하나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이지요... 그..

오늘 저녁에 대하 어떠세요?? [내부링크]

쌍둥이 아빠가 대하를 선물을 받았답니다... 남당리새우입니다... 밖에서 새우를 사오기가 여간 쉽지 않은데... 집으로 대하가 배달이 되어 오다니... 간만에 회식을 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 금방 갓쪄낸..

오리훈제로 간단한 밥상에 반찬으로 드세요~~ [내부링크]

요즘 쌍둥이 아빠가 늦게 오는 덕에 시장 갈 겨를이 점점 없어지는데.... 얼마전 친정에서 얹어온 오리훈제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오리훈제는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 유용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지요.. 요즘엔..

유아 간식 - 핫케익믹스로 간단히 만들어요~~ [내부링크]

요즘 시중에 믹스제품이 잘 나와 있는게 많은데... 그중에도 핫케익믹스가 있어요..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수 있어 편리하더라구요.. 시중에 나오는 핫케익믹스가 여러개 있는데...제가 산건 초코칩이 들어간 핫케..

한식세계화! 쿠쿠 압력밥솥으로 만드는 한식 갈비찜(Galbi Jjim / Braised Short Ribs), 돼지 등갈비찜 [내부링크]

한식 갈비찜은... 잔치 음식입니다... 주로 집들이때 많이들 하는 음식인데... 예전엔 어렵게만 느껴졌던 음식중에 하나인데.... 양념만 해주면..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어요... 돼지 등갈비찜 만들어 볼까요??..

홍국쌀 - 독특한 기능성잡곡! 붉은쌀 홍국쌀로 맛있는 밥 먹어요~~ [내부링크]

밥이 보약이다... 이런 말이 있지요... 사실 저도 그말에 공감합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먹는 즐거움을 빼면 무슨 재미로 살까요?? 먹는 걸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레 밥을 꼭 챙겨먹습니다.. 어떤 사람은 고기를..

해물파전 너무 쉽게 만들수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 우리집 쌍둥이들로 인해서 블로그를 내팽기치다 시피 하고 있네요.. 컴퓨터만 하려 들면 의자니 책상에 매달려서 어찌나 울어대는지... 울어대는 애들을 보니.. 컴퓨터 할 생각도 못하고 바로 꺼야 됩니다.....

참치야채밥전 - 어른은 간식대용으로 아가들은 이유식으로... 잘먹어요~~ [내부링크]

요즘 밥잘 안먹는 우리집 쌍둥이들... 날이 더워서 그런건지.. 아님.. 왜 그런걸까요?? 주위에 엄마들 해주는건 다해줘봤는데... 신통치가 않네요.. 여러가지 재료를 한번에 넣어서 하는게 어떤게 있을까 생각하다..

여름철 입맛이요... 밑반찬으로 딱인 양파장아찌로 확 날려버리세요~~~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에 통 관심을 못두었네요... 오랜만에 친정나들이를 하고 왔거든요... 애들 아빠가 모처럼 휴가 다녀오라고 인심을 쓴덕에요.. ^^ 친정이 대구라 제가 사는 대전보단 많이 더울꺼라 생각을 하고 애들..

한식 세계화! 쿠쿠 전기압력밥솥으로 만드는 여름 보양식 삼계탕(Samgyetang/Ginseng Chicken Soup)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운거 같아요.... 우리집 쌍둥이들이랑 씨름 하려니.... 여기저기 땀으로 범벅이네요... 아가들도.. 많이 더위를 타는거 같구요... 이래저래... 요런날 보양식 한그릇 하면 너무 좋을꺼 같아요...

하얀속살이 드러난 삼치... 찌개로 즐기세요~~ [내부링크]

몇일전에 마트에 갔었는데.... 바다에서 잡은 삼치가 있다고 아저씨가 그러더라구요... 굉장히 큰 삼치는... 제 눈길을 벗어날수가 없었지요.... 유난히 싱싱해 보이는 삼치... 아저씨가 바다에서 잡은 삼치는 가..

가지요리 맛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가지가 제철이라 저희집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가지입니다... 저희집도 간간히 자주 올라오게 되네요.... 가지요리도 다양하게 먹을수 있더라구요... 가지는 몸에도 좋고... 영양이 많은 가지.... 여러가지..

돼지고기 가지볶음... 손쉽게 만드는 별미요리 [내부링크]

요즘 가지가 제철이지요...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소개된 돼지고기 가지볶음.... 보는 순간 나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지로 만드는 요리가 한둘은 아닐텐데.... 제가 할수 있는건 가지전과 가..

오늘저녁 불고기 볶음 어떠세요?? [내부링크]

오늘저녁 불고기 볶음 어떠세요?? 주말엔 뭔가 특별한걸 많이 먹고 싶어집니다... 요즘 이사준비로 바빠서 좀처럼 일찍 집에 오지 못하는 신랑... 많은 신랑들이 늦게까지 일을 해서 집에서 많이들 기다리지 않나..

별미식으로 오징어 굴소스 볶음 그리고 소면사리.... [내부링크]

매일 먹는 반찬들.. 가끔은 새로운 음식으로 즐거운 식탁을 만들어진다면 더 좋겠지요....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꼭 사오는 오징어.... 저희집에서 빠질수 없는 오징어지요.... 오징어로 맛있는 일품요리들이 굉장..

유아 이유식 - 카레라이스로 쌍둥이들 유혹하자~~ [내부링크]

쌍둥이들이 요즘 부쩍 커가는 느낌이 나도 모르게 들때가 있는데.... 성장이 느린건지... 16개월이 되어도 걷지도 못하는 두 딸래미를 보니 맘이 아프다. 그래도 다행인건지 큰딸이 걸음마를 시작해서 얼마나 다행..

매콤하게 즐기는 찜닭 먹고 월드컵 승리 기원해봅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화창하니 좋으네요... 오늘 날씨만큼... 오늘 저녁 월드컵 경기... 우리 선수들이 잘 해주길 기원하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자구요.. ^^ 축구경기를 보며 먹을 만한 음식... 치킨과 맥주가 인기가..

짜장떡볶이 어른들도 잘 먹어요~~ [내부링크]

즐겨먹던 떡볶이가 빨간색 떡볶이라면... 오늘은 짜장가루를 넣어 짜장 떡볶이 한그릇 어떠세요?? 떡볶이 재료중에 꼭 필요한 떡... 보통 냉동실에 있지요... 저희집도 한번 사면 떡볶이외에 다른 요리에도 들어가..

한식의 세계화,한식비빔밥(bibimbap) - 불고기새싹비비밥 쿠쿠 전기밥솥으로 만들어요~~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 월드컵 그리스전을 다 보셨지요?? 보면서 얼마나 가슴이 벅차오르던지.... 저희선수들 너무 잘했지요.... 전세계사람들이 다 놀라지 않았을까 합니다.... 월드컵 그리스전의 승리를 축하하는 의미로..

아삭한 배추 겉절이 매력속으로~~~ [내부링크]

요맘때가 되면 작년의 김장김치는 거진 다 먹게 되더라구요... ^^ 저희집도 김장김치로 김치찌개도 먹고 볶아서도 먹고.... 그러다 보니 김치가 없어요.... 별다른 반찬없이도 김치하나만 있으면 밥한공기 뚝딱이..

간단하게 파전,해물파전 만들어 드세요~~ [내부링크]

비가 오면 생각나는 부침개 오늘은 파전을 해먹었어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자주 안해먹게 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술안주에도 좋고 밥반찬에도 좋은 여러가지로 좋은 전입니다... 파전은 재료준비만 하면..

부추겉절이로 신랑건강 챙기세요~~ [내부링크]

요즘 파릇한 채소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건강에 좋은 부추로 겉절이를 만들어봤습니다.. 부추는 남녀모두 다 좋지만.. 남자들한테 더 좋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저희집도... 부추는 하나씩 씻기가 불..

밥 맛이 없을땐 유부초밥 어떠세요? [내부링크]

이전 시간에 이은 달마지 쌀 2편 리뷰를 진행합니다. 1부 : 달마지 쌀 소개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요리는 달마지쌀도 한 밥으로 만든 유부초밥과 주먹밥입니다. 기존의 쌀보단 유부초밥의 맛을 더 간결..

누구나 좋아하는 양념치킨 집에서 만들어봤어요~~ [내부링크]

티비에서 닭봉으로 하는 요리를 봤습니다.. 그러고는 마트에 갔는데.. 닭다리만 따로 포장해서 팔더라구요.. 바로 사왔지요... ^^ 몇일 냉동실에서 얌전히 있었는데... 지난 주말에 결국 저희집 저녁메뉴로 선택을..

진짜 밥맛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1부- [내부링크]

진짜 밥맛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1부- 지금까지 쌀이야 뭐 다 그게 그게 일꺼라는 생각을 하고 마트에 가면 그냥 적당한 가격에 구매를 하다가, 아이들을 이유식을 하기에 쌀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쏟고 있는 와중..

군~~만두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친정에서 만두속에 들어가는 김치랑 고기볶은걸 보내줬는데... 만두를 만들겟다고 생각만 해봤었지요... 생각보다 쉽지 않잖아요... ^^ 막상 만들려니 막막하기만 한데... 만두피랑 만두에 들어가는 야채들을 사왔..

지친 신랑을 위한 가족요리 돼지갈비찜 - 쿠쿠 압력밥솥으로 만들어요! [내부링크]

5월은 가정의 달이지요.. ^^ 쿠쿠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좋은 음식을 선보이는 미션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성년의날... 등등 많은데... 5월 21일 부부의 날이 있습니다... 이번 부..

마늘종 돼지고기 볶음으로 반찬준비 완료~~ [내부링크]

요즘 마늘종이 제철이더라구요... 갓나온 마늘종... 손쉽게 먹을수 있는 마늘종.. 돼지고기와도 잘어울립니다.. 마늘종은 밥반찬으로 먹기 딱 좋잖아요.... 마늘종과 돼지고기만 있으면 문제 없어요... 마늘종돼..

찬거리가 없을때~~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 [내부링크]

요몇일 귀찮아서 집에 있는걸루 대충 때우거나... 시켜먹기도 하고... 매일먹는밥... 메뉴선정으로 매번 고민스럽다... 마땅히 생각나는 것도 없고.... 무난히 먹을수 있는게... 고기더라구요... 돼지고기 사다 구..

대전맛집 - 중부회수산에서 농어의 맛에 빠진 두커플~~ [내부링크]

주말에 동생네 커플이랑 홍도동에 있는 중부회수산에 다녀왔습니다. 어버이날이라 대구에 내려갔다가 올라오는길에 저희집근처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지요.. 동생신랑만 빼곤 회를 다 좋아하는지라.... 제부에겐 쬐..

조촐하게 광어회로 기념일 맞이.... [내부링크]

5월 6일... 쌍둥이 엄마 아빠 결혼 기념일입니다.. 벌써 3년차네요... ^^ 쌍둥이가 저희에게 오기전엔.. 결혼기념일이면 거의 밖에서 외식을 했었는데... 지금은 밖에 나가고 싶어도 쌍둥이들 노는 통에 포기가 앞..

만인산자연휴양림에 산책하러나간 쌍둥이들~~ [내부링크]

어제는 어린이날이고 쉬는날이라.. 모처럼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한거 같네요... 오후에 동생네 내외가 와서.. 간단히 김밥도 만들어 먹고.... 갈만한곳을 찾다가....집에서 가까운 만인산자연휴양림을 선택했습니..

야채곁들인 삼겹살구이로~~ [내부링크]

저번주는 근로자의 날이 있어 한가로운 주말을 보낼수가 있었어요... 모처럼 집에서 쉬는 신랑... 날씨는 좋고... 밖에는 나가야 되는데... 특별히 갈때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홈플러스에 갔었어요... 막상 가..

피자헛 5가지 더스페셜 데미그라스 비프피자 드세요?? [내부링크]

피자헛에서 새로운 메뉴가 나왔어요... 피자헛 5가지 더스페셜 피자.... 피자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꺼 같아요... 골라먹을수 있는 피자 5가지나 된다고 하네요.... 피자헛 쿠폰이 생겼어요 쌍둥이..

햇님토이 멜로디 베이비룸에 빠진 우리집 쌍둥이들~~ [내부링크]

몇일있으면 어린이날이 온다.. 이제 돌 갓지난 아가들이 어린이날이 뭔지 모르지만... 평소에 장난감을 많이 못사주던 이유로 뭔가 선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애기들 장난감을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우리..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 맛있게 먹자고요~~ [내부링크]

주말까지 날씨가 좋더니... 비가 오네요.. ^^ 대구에서 동생이 왔을때 만들어 먹었던 충무김밥입니다.. 얼마전에 1박2일에서 충무김밥이 나왔을때 무진장 먹고 싶었답니다.. 신랑도 늦게 오고 만들어 먹을 기회가..

초간단 반찬 - 새송이버섯볶음입니다. [내부링크]

대구에서 동생이 저희집에 왔네요.. ^^ 아침에 마땅히 반찬도 없는듯하고.. 뭘 하기도 그렇고 해서 버섯볶음을 선택했습니다.. 손쉽게 먹을수 있는 볶음... 새송이 버섯 볶음입니다.. <<새송이 버섯 볶음>> 재료..

돼지고기 야채말이로 봄철입맛 살려보아~~요 [내부링크]

요몇일 나물반찬으로 식탁을 메워 밥을 떼웠는데.... 고기반찬을 해줘야겟다는 생각이 들어.. 뭔가를 해보려고 생각하던중에... 야채와 고기를 같이 먹을수 있는걸 찾다보니.... 돼지고기 야채말이를 해야지.. 생..

콩나물무침과 숙주나물무침 아삭하게 드세요~~ [내부링크]

주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우리집 둥이들과 바깥나들이 갔었지요... 그러고 시장에도 가고... 시장에 간지도 오래되고 오랜만에 야채반찬을 먹고도 싶고해서 갔는데.. 막상 가니 뭘 사야될지 몰라... 결국은 콩나..

둥이들 데리고 동네한바퀴 돌았네요... [내부링크]

주말엔 그나마 날씨가 좋았어요.. 저번주까지만해도 비도 오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봄나들이는 커녕.. 요앞에 동네에도 못나갔었는데.... 신랑이 회사마치고 집에 오더니... 나가자는 겁니다.. 집에 유모차가..

어묵탕 -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 드세요?? [내부링크]

주말 잘보내고 계신지요?? 몇일전 어묵탕을 끓여 먹었지요... 집에 무우도 없고 재료들이 너무 없지만... 시중에서 파는 어묵탕재료로 간단히 만들어 먹었어요..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진 않았지만... 저도 우리집..

고등어조림 - 묵은지와 만난 고등어 맛보세요~~ [내부링크]

생선이 좋다고 하는데... 생선을 많이 먹지 않은 우리집 생각외로 생선을 먹을 기회가 없더라구요.. 기껏해야 꽁치캔이나 고등어캔을 사와서 먹거나 아님 갈치나 한번씩 구워서 먹는거... 자주 먹게 되지 않네요....

두부김치 - 술안주로 인기만점입니다.. [내부링크]

요몇일 신랑도 나도 장보기를 꺼려해... 집에 해먹을게 없다.. 특별히 먹고 싶은것도 없고 해먹을것도 생각이 안나서... 두부나 사오라고 했다.. 집에 있는 묵은지김치로 볶아서 술안주로 딱인 두부김치를 해먹을..

봄나들이 샌드위치 싸들고 가자고요~~ [내부링크]

꽃피는 봄이 왔지요~~ 오늘 날씨가 너무 좋더라구요.. 바깥공기도 따뜻하니... 주말이 아니라도 나들이 하면 좋겠다 싶은데.... 야외로 나갈때 빈손으로 나가 사먹어도 좋지만.. 집앞 공원을 나갈땐... 샌드위치..

브로콜리 된장 무침 드세요~~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봄이 왔나봐요... 아침저녁으론 쌀쌀한거 같은데... 점심나절엔.. 정말 바람도 따뜻한거 같고 푸근하니... 좋아요~~ 봄철엔 봄나물을 많이 해드시지요.. 파릇파릇한 나물들을 먹으면 기분도 좋고 건..

김치찌개 - 얼큰하고 깔깔하고 깔끔한 찌개 맛보실래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김치찌개를 만들어봤습니다.. 어제 쭈꾸미볶음을 만들고 삼겹살이 남았거든요... 삼겹살을 넣은 김치찌개.. 정말 맛있잖아요.. 맛있다하면서 자주는 못먹는거 같아요.. 국물이 얼큰하고 깔끔한 찌개......

쭈꾸미랑 삼겹살이 만나 볶음이 되다~~ [내부링크]

요즘 쭈꾸미가 제철이지요... 철이라서 그런지 방송에서도 여러번 나오는듯하구요.. 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재료라지요... 저희집도 철되면 나오는 음식들을 잘 못해먹었는데... 한번 해먹어 보기로 했..

마른 오징어 튀김 - 간식으로 야식으로 즐기세요~~ [내부링크]

마른 오징어가 집에 많은데... 꼭 다리만 많아지네요.. 마른오징어는 몸통이 맛있잖아요.. ^^ 맥주안주에 딱인 마른오징어.... 냉동실에 오징어다리만 뒹굴러 다니고 있었는데... 예전 엄마가 튀겨주신 마른오징어..

나물 밑반찬 - 고사리나물 고소한 들깨가루에 퐁당~~ [내부링크]

봄에 나물 반찬들이 많지요... 입맛당기는 밑반찬하나만 있어도 밥한공기는 뚝딱입니다.. 요즘 계속 밑반찬 만들기에 도전을 하고 있네요... 오늘은 고사리로 나물반찬을 만들어봤네요... 고사리나물과 잘 어울리..

밑반찬 - 마늘종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 마늘종어묵볶음을 하고 마늘종이 남아 있어 마늘종에 멸치를 넣어 볶아보기로 했습니다.. 수퍼에 가니 마늘종이 묶어져 한단으로 되어있는데.. 잘라 사용하니 몇가닥 안되는 마늘종인데도 양이 많더라구요.....

밑반찬 - 마늘종어묵볶음 만들어 드세요 [내부링크]

요즘 밑반찬없이 한가지씩 해먹다보니.. 반찬이 집에 너무 없더라구요.. 마늘종을 사둬 만들기로 했습니다... 마늘종은 여러가지로 해먹는데... 장아찌나 볶음... 많이들 해먹잖아요.. 저도 마늘종은 좋아해서.....

스쿠스쿠 코코몽이 인형만들기~~ [내부링크]

쌍둥이들을 위해 직접 만들어 주고픈 장난감?? 인형이 있었는데... 위드블로그에서 고맙게도 코코몽이 인형을 만들 기회를 마련해주셨네요... 국내면 100%원단으로 엄마가 직접 만들어줄수 있는 코코몽이 인형입니..

넌 자장라면이냐 난 자장밥이다 집에서 먹자~~ [내부링크]

집에 늘 넘치는 감자랑 당근... 처리해야될 방법이 뭘까?? 보건소에서 영양플러스가 신청이되어 식품으로 감자랑 당근이 온다 감자볶음도 해먹고 하지만... 감자를 별로 먹지 않는 우리집!! 카레나 자장을 하는 방..

돼지갈비 야채넣어 구워드세요~~ [내부링크]

저녁마다 뭐가 그리 바쁜지.... 회사에 다니는 신랑!! 아침에 일찍 온다더니.. 좀전에 전화가 왔네요... 직원들이랑 회식이 있다고... 집에서 혼자 먹기도 뭐한 저녁... 그래도 먹어야겟지요... 어제 수퍼에서 사..

어묵 참치 김치찌개,국 비오는 오늘 드세요?? [내부링크]

4월 시작하는 첫날이네요... 오늘 만우절이기도 하지요.. 예전 학교다닐때 만우절이 되면 어떤 거짓말로 놀려줘야하나?? 선생님또는 친구들까지... 모두들 장난 거짓말로 하루를 떼우기 바랜 그런날이였는데요....

춘천 닭갈비 집에서도 맛있게~~ [내부링크]

이웃 블로그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집도 그냥 저냥... 저녁을 가끔 밖에서 먹는 신랑이 몇일전에는 닭갈비를 먹고 왔다는군요.. 나중에 애기 크면 같이 가자던 그곳이 춘천 닭갈비로 유명한 집이랍니다....

배달음식/요리로 장충동 원할머니보쌈 어떠세요?? [내부링크]

신랑 퇴근시간이 다되어 수퍼가서 사올 목록을 문자로 보냈다... 원래 통화로 얘기하긴 하지만... 신랑네 사무실에서 통화하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문자를 보냇는데... 언제 마친다는 얘기는 없고 뜬금없이 친..

봄나물 무침 - 고추장으로 버무린 시금치와 돈나물!! [내부링크]

주말에 마트에서 사온 시금치와 돈나물... 야채를 많이 먹어야된다는 그런 생각은 항상 가지고 있지만.. 저희집앞에 마트는 신선한 야채가 없는 편이다... 홈플러스나 아님 규모가 조금 큰 재래시장에 가서 사와야..

<면요리/파스타> 크림소스스파게티로 주말 외식 문제없어요~~ [내부링크]

집에서 오랜만에 오붓하게 보내는 주말이 찾아왔네요.. 한동안 저희집에는 제동생을 시작으로 신랑동생들... 그리고 저번주에는 제친구들과 아이들.. 모임이 있었어요... 누군가 저희집에 놀러와주면 참좋고 시간..

점심메뉴 멸치주먹밥 어떠세요?? [내부링크]

비가오는 주말이네요.. 이번주는 비가 안오는가 했더니... 밖을 다시보니.. 하늘이 어둡고 비가 주룩내립니다... 매번 주말에 비가 와서 영~~ 개운치가 않네요... 날씨가 좋으면 우리집 둥이들이랑 나들이 갈텐데...

반찬거리가 없을때 묵은지 김치볶음 [내부링크]

작년 묵은지 김치가 아직도 냉장고에 있어 김치볶음을 해봤다.. 돼지고기가 들어가면 더 맛있지만.... 없는 관계상... 그냥 묵은지만.. 볶은 김치도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반찬이기에....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

밑반찬 - 입맛 당기는 짭쪼름한 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주말에 멀리서 친구들이 오기로 했는데... 집에 마땅한 찬거리가 없어 몇가지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냉동실에 보니.. 멸치가 있어서 만들었는데... 보통 멸치는 꽈리고추를 넣어서 빨갛게 만들어 먹곤했는데.....

배가 출출해질때 야식거리 치킨과 비빔면 대령이요~~~ [내부링크]

저녁을 먹고 난뒤에도 늘 배가 고프다는 신랑... 항상 밥을 먹으면 한공기정도 먹는 신랑인데... 먹을때는 항상 배가 부르단다... 그러고 한두시간 지나면 꼭 배가 고파진다는데.... 내생각엔 적게 먹는탓이 아닐..

대전 맛집 - 다도해 해물탕에서 맛있게 즐겨봐~~ [내부링크]

주말에 모임이 있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대구 친구들이 집에 놀러오게 되었는데.... 토요일저녁엔... 제가 만든 고기위주로 밥을 해결했는데... 일요일엔 먹을게 걱정이 되긴 했지만... 일단 오랜만에 와서 대..

밑반찬 - 초간단 어묵볶음 [내부링크]

오늘은 어묵을 사다가 어묵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생각외로 밥반찬으로도 딱이고 밑반찬으로도 좋더라구요... 정말 간단한 볶음반찬... 만들어 볼까요?? << 밑반찬만들기 - 어묵볶음 >> 재료는 어묵 3장, 양파1..

떡볶이 - 매콤한 떡볶이에 오징어와 떡국떡이 만나다... [내부링크]

매일 먹는 밥... 오늘은 또 뭐 해먹을까?? 맨날 고민이다... 시장에 자주 나갈수 없는 내가 하는거라곤.. 집에 있는 재료들로 대충 한끼 떼우는게 고작인데... 오늘도 대충 떼우기로 작정을 하고 냉장고를 열어보..

390일 쌍둥이들 머리 묶었어요.. [내부링크]

우리 쌍둥이들 얘기 오랜만이네요.. ^^ 제법 몸무게가 나갈만도 한데... 요즘엔 통 몸무게는 늘지 않는거 같아요.. 주위에 엄마들 얘기하는거 보니까 이때가 몸무게가 잘 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것도 그렇고..

대전맛집 - 동진강해물탕에 갔다오니.... [내부링크]

일요일에 육아박람회에 다녀오면서 때이른 저녁을 먹어러 갔다... 신랑 동생들이 집에 놀러와서 같이 가게 되었는데... 같이 놀때는 재밌다가도 갈때되면 아쉬운맘이 드는건... 정부청사근처에 터미널이 있어서 그..

대전 육아박람회 다녀오다... [내부링크]

대전 육아박람회가 2010년 3월 5일 ~ 7일까지 열렸네요... 저희는 마지막날 7일 오늘 다녀왔습니다... 대전 육아박람회는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육아박람회 주최는 대전 MBC,충청투데이가 하며 무료입..

김밥 만들기 - 주말점심 오리훈제가 들어간 김밥 어떠세요?? [내부링크]

몇일전 집에 쌀이 떨어졌는데... 현미도 좋다길래.. 서둘러 주문을 했다.. 쌀은 친구네서 구입!!! 현미는 포항 시골에서 구입을 했는데... 어제 오후에 쌀이 같이 도착을 했다.. 택배아저씨한테는 미안했지만......

삼겹살데이 / 집에서 즐기는 삼겹살구이 [내부링크]

오늘은 삼겹살 데이날입니다... 3월 3일... 3이 두번 겹친다고해서 만든어진 삼겹... 저희집도 삼겹의 유혹에서 헤어나오지 못하여.... 삼겹살 사오라고 졸랐지요.. ^^ 매년 삼겹살데이때 못먹었던 그 고기... 이..

색다른 잡채요리 - 오리훈제로 만들어본 잡채.... [내부링크]

잡채의 종류도 정말 많다.. 그중에 여러가지 야채를 넣어 만들어 먹는게 보통이였는데... 돼지고기 대신 오리훈제로 만들어본 잡채... 행여나 하는 맘에 만들어봤는데... 오리훈제의 담백한 맛이 곁들어져... 맛..

집들이 음식 - 돼지고기 수육에 빠져버린 날~~ [내부링크]

몇일전 신랑회사동료분들을 불러 집들이를 하게 됐다.. 쌍둥이를 데리고 집들이 음식준비 하기란.... 힘들지만.. 꿎꿎이 몇가지를 하게 되었는데... 그중에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었다 그날 최고로 인기가 많았던거..

집들이음식 - 간단하지만 않은 집들이 준비... [내부링크]

신혼초에 많이 했던 집들이... 그때나 지금이나 음식솜씨가 별로 달라지지 않아 어떻게 준비해야 되나.. 고민스럽다... 그래도 그때는 우리 쌍둥이들이 없으니... 어제 시장을 봤는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차..

추운 날씨 따끈한 오색떡국 먹어보아요~~ [내부링크]

설명절은 지났지만... 떡국은 만인이 다 좋아하는지라... 저희집도 예외가 아니여서... 무엇보다 마땅히 먹을게 없을땐.... 여러가지 색깔로 오감을 자극하는 오색 떡국.... 맛잇게 먹어보자구요.. ^^ 떡국 이 한..

명절음식 - 남은 전으로 얼큰한 모듬전골찌개 ~~ [내부링크]

요번 명절은 주말과 겹쳐 너무 짧게 지나간거 같아요.. ^^ 결혼전에는 명절이 길어 부족한 잠을 떼우기 위해 방콕을 많이 했었는데... 그래서 명절 긴게 너무 좋았는데.... 지금은 명절 짧은게 너무 좋다는.... 행..

설연휴 마지막날 처갓집 통닭을 먹자구요~~ [내부링크]

블로그 이웃님들 설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저도 그냥저냥.. 잘 보내고 집으로 왔답니다.. 연휴 시작하면서부터 전이랑 나물반찬.. 준비도 하지만.. 한끼도 빠짐없이 올라가 있는 전과 나물들... 지겨워 하던중..

<넘버원덕> 오리훈제에 빠져 버린 저녁시간... [내부링크]

모처럼 집에서 게으름을 피던 신랑.. 한동안 주말에 쉴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었는데.... 집에 있다고 떡볶이를 해준다는 말만 남기고.... 결국은 오리훈제로 메뉴를 바꿧다 저번주에 집들이 핑계로 샀었는데.....

쌍둥이들 수현.소현 1년 생일 오늘 맞게 되다 [내부링크]

벌써 우리집 둥이들이 1년생 생일을 맞게 되네요.. 언제 그렇게 시간이 흘러버린건지... 태어났을때만 해도 모유도 우유도 잘 못먹고 아니 먹을려고도 하지 않아 병원에서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집에 와서부..

우리아이 젖병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쌍둥이들 저녁밥을 먹이고 있는 나에게 신랑은 빨리 TV를 보라고 성화다. 두아이들을 밥을 먹일려면 한아이입에 밥을 넣고 또 한아이를 붙잡고 움직이면서 먹이곤 한다 요즘 부쩍 움직임이 커져 이곳저곳 한시도..

입맛당기는 매콤한 돼지고기 두루치기~~ [내부링크]

요즘 회사에서 매일 늦게 오는 신랑덕에 점심도 대충 먹는데... 저녁에도 대충 때웠는데... 그래도 주말이라고 그나마 일찍 왔다.. 몇일전부터 고기를 먹고 싶었는데.... 둥이들덕에 삼겹살을 구워 먹기엔 너무 현..

둥이들 장난감 어떤게 좋을까?? [내부링크]

요즘 둥이들이 새로운 무언가에 꽂혔다.. 장난감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무조건 새로운건 다 좋아라한다. 특히 둘째가 그렇다.. 새로운 뭔가를 주면 한참동안 질리도록 관찰하고 물고 빨고 하는 중이다.. 친구네..

얼큰한~~ 김치꽁치찌게 [내부링크]

시장본지 오래되어 집에 먹을게 마땅히 없다 그나마 한가지 꽁치캔이 하나 있길래.. 오늘은 김치꽁치찌게나 만들어 볼까나?? 김치찌게의 종류는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다 돼지고기 넣어도 맛있고 고등어를 넣..

후기 이유식 - 표고버섯 잔치국수 만들어 보아요... [내부링크]

오늘은 쌍둥이들에게 국수를 먹여 보기로 시도했다.. 이유식 만들기도 은근히 지겨워 지고.. 애기들도 지겨워 하는듯 해서.. 아가들은 여러가지를 맛봐야 좋다고 주변에서 그렇게 얘기를 많이 하는데... 번번히 우..

술안주 밥반찬으로 끝내주는 오징어무침만들기 [내부링크]

오징어를 한동안 안먹었다.. 오징어를 좋아하지만.. 매일 먹을수 없기에... 주로 오징어두루치기를 많이 해먹었는데... 오늘은 술안주 밥반찬으로 딱인 오징어 무침을 해봤다. << 오징어무침 >> 재료 : 오징어2마..

후기 이유식 - 당근닭살무른밥 [내부링크]

쌍둥이가 태어난지 벌써 350일이 다되어 간다... 태어났을땐 힘이 없어 우유도 잘 못먹고 하더니... 이젠 제법 커서 죽도 잘먹고 밥도 이제 먹으려고 하니... 대견하다 또래에 비해 치아도 늦게 나고 발육도 늦은..

간식으로 딱인 대추 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대추로 간단하게 간식을 만들수 있다.. 심심할때 한알씩 먹으면 딱이다.. 대추는 따뜻한 기운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보호하고 단맛이 나는 과육은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 대추 조림 만들기 >> 대추..

밑반찬만들기 - 표고버섯,감자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반찬이 없어 금방 해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볶음과 감자볶음을 만들어 봤다... 표고버섯을 신랑이 블로그인연으로 맺은 분에게 받아온 덕에.. 자주 먹지 못한 버섯을 평소에 먹는 것처럼 볶았는데... 생각외로 쫄깃..

340일이후 쌍둥이의 하루는.... [내부링크]

요즘 부쩍 때를 많이 쓰는 우리 둥이들.... 장난감이고 먹는거고.. 어떤꺼든. 무조건 입으로 들어 간다... 막상 입으로 들어가긴 하지만.. 오래동안 가지고 놀지는 않는다.. 친정엄마가 오징어를 줘보라고.. 잘 가..

달콤한 사과,우유가 담긴 카레 어떠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카레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사과와 우유가 들어간 카레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카레는 여러번 해먹어 보긴 했지만.. 카레에 사과와 우유가 들어간 건 생각지도 못했는데... 블로그 인연으로 만난 티런님..

겨울철별미 2탄 - 달래향 가득담긴 코다리 양념구이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쌍둥이들이 요즘 쬐금 일찍 자는 편이라.. 아침시간에 잠을 줄일수 있어 얻게된 시간을 박수홍의 최고의 요리비결을 시청할수가 있답니다... 사실.. 요리프로그램이랑 요리책자가 많이 있지만... 만드는 과정을 봄..

겨울철 별미 - 돼지갈비 매운조림!! [내부링크]

한동안 내린 눈때문에 신랑도 나도 시장보기를 꺼려했다... 우리집앞에 아파트마당은 아직도 눈이 쌓여있다.. 그늘진 곳이기도 하고 아직까지 날씨도 꽤 추워서 바깥출입을 서로 자제를 하고 있어 미루다가... 지..

에스따르 샴푸로 탈모 걱정은 날려버리세요 [내부링크]

출산후 탈모를 고생해봤나요? 임신중에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 프로게스테론)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하지만, 출산 이후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어 이전 상태로 돌아오기 위한 과정에 탈모가 심..

충무횟집의 활어회 - 이젠 집에서 즐기자.... [내부링크]

한동안 신랑과 친한 친구분을 못봤다... 결혼하고 얼마되지 않았을땐 자주 봤었는데.... 둥이들을 낳고 이래저래 애키운다는 핑계로 신랑친구를 집에 자주 불르지 못하고.. 또 둥이들땜에 힘들다며 친구만이라도..

후기 이유식 - 단호박 브로콜리 달걀죽 만들기 [내부링크]

몇일전에 단호박으로 이유식을 만들어줬는데... 추가로 달걀노른자와 검은콩을 넣어 만들어줫는데... 단호박의 단맛 때문인지 잘먹었다... << 단호박 브로콜리 달걀죽 만들기 >> 1. 단호박은 씨를 빼서 찜통에 쪄..

쌍둥이 엄마의 저녁시간은.... [내부링크]

모처럼 신랑은 밖으로 저녁먹으러 나갔다.. 쌍둥이가 태어나기 전보단 많이 나가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두.. 가끔 친구도 만나고.. 회사다니면서 회식도 더러 있고... 회사후배에 선배까지... 두루두루.. 가끔..

후기 이유식 - 단호박 브로콜리 이유식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 오랜만에 둥이들을 데리고 홈플러스로 구경나갔다가 단호박으로 이유식을 만들어 준적이 없어 만들어 주고자 단호박 한덩이 사왔다... 사오긴 했는데... 막상 어찌 만들어야 할지... 아가들 이유식 재료는 많..

눈이 많이 왔습니다. [내부링크]

눈이 많이 왔습니다. 눈 오는 오늘 하루 많은 분들이 고생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낭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외출하기 어렵기에 눈오는 창문을 바라보며 커피한잔을 먹고 싶었습니다만, 아이들..

쌍둥이 아빠표 - 연말연시엔 집에서 오붓하게 피자 만들어 먹어요.. [내부링크]

몇일전부터 쌍둥이 아빠 가... 마지막 날은 본인 스스로 밥을 차려주겠다고... 먹고 싶은거 없냐고... 큰소리를 치고 잇었는데... 아침겸점심으로 대충 찌개랑 호박을 굽고 소시지를 구워 차려줬고.... 저녁에는..

후기이유식 - 쇠고기 청경채 이유식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감기로 고생중인 쌍둥이를 위해 매번 먹던 브로콜리를 빼고 청경채를 이용해 이유식을 만들기로 했다.. 코감기가 걸려 숨쉬기가 어려웠는지.. 우유먹는것도 힘들어 하고 이유식도 평소보다 적게 먹어 안쓰러워 더..

327일 - 둥이들 코가 꽉 막혀 숨쉬기가 힘들어진다... [내부링크]

일요일 새벽에 큰애기 수현이가 잠을 잘 못자 힘들어 했다... 코가 막혀서 그런줄을 꿈에도 몰랐다... 우리 둥이들은 밤낮이 바꿔 평소에도 늦게 자는 편이라... 그날도 마찬가지라 생각했는데... 계속 끙끙거리는..

후기이유식 - 담백한 흰살생선에 브로콜리를 넣은 이유식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요즘 계속 둥이들에게 똑같은 이유식만 만들어줘서 미안한 맘에 시장에 나가보니... 삼치가 잇어서 사왓다... 삼치는 뼈가 많이 없는 편이라 살 발라내기도 수월하겠다 싶어 사오긴 했는데.... 아가들이 좋아라 할..

건강식 - 성탄절에 먹는 얼큰하고 시원한 매콤한 버섯전골입니다.... [내부링크]

메리크리스마스~~ 우리집 이뿐둥이들이 태어나고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입니다... 여태동안 둥이들을 키우느라 고생한 랑군과 저를 위해 특별한 저녁을 만들어보기위해 고민하다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버섯전골..

밥반찬 - 고등어 묵은지 조림 유혹에 빠져 보자구요... [내부링크]

오늘은 밥반찬으로 좋은 고등어 묵은지 조림에 도전을 해봤습니다... 특별히 해먹을 것도 없고... 생선이 좋다고는 하지만 아가들이 있다는 핑계로 시장에 나가기는 쉽지가 않아.. 애꿎은 랑군을 시켰는데... 통조..

티스토리에서 달력이 왔네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티스토리에서 달력 사진 응모전이 있었지요... 도전하고 싶었는데.. 마땅히 사진이 없어 찾아보다 몇몇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당첨이 됐다는 통보를 받고 얼마나 좋아했었는지.... 달력도 필요하긴..

레뷰 - 던킨도너츠 곰모자 쓴 귀염둥이 둥이들.... [내부링크]

아침 일찍이 택배 아저씨가 다녀갔다... 또 랑군이 뭘 샀구나.. 했는데.. 박스는 분홍색 레뷰박스였다.. 레뷰에 많은 도전을 했지만.. 번번히 안됐었는데... 얼마전에 케익 응모했었는데.. 안되어 나중에 사먹고..

연근 닭고기전 - 연근은 지금 변신중입니다... [내부링크]

연근이 좋다는 건 익히 들어서 알고는 있는데... 연근하면 연근조림밖에 생각이 안나 사먹기가 곤란했는데... 랑군이 블로그 인연으로 경산 키토산 연근을 받아왔다... 그래서... 연근전을 해봤는데... 손이 많이..

치약 - 생활속에서 제대로 활용해봅시다.. [내부링크]

한동안 썻던 커피포트가 또 지저분해졌다... 둥이들 우유줄때 물끓이기가 쉬워 전기포트를 자주 쓰는 편인데... 바닥부분이 지저분해져 치약을 이용해 닦아봤다... 평소에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닦기도 해봤지만....

시원한 동태한마리 몰고 가세요 - 동태찌개 [내부링크]

주말 낮시간... 랑군이 집에 있어서 한결 여유로워졌다.... TV도 보게 되고 잠도 더 여유있게 잤던거 같다... TV를 보다 EBS에서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그램을 했다... 요리 프로그램인데... 시간이 맞으면 항상 시..

300일 이후 - 목욕깨끗히 하고 놀아요 ^^ [내부링크]

우리 둥이들이 태어난지 벌써 300일이 지나가네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갑니다... 오늘도 여느날과 같이 비슷하게 지나가는 시간중에 목욕을 하는 날입니다.. 여름엔 덥다는 이유로 하루에 한번씩 꼭꼭 씻어주..

밥다이어트의 효과?? 정말일까?? [내부링크]

Korean Rice by stuckinseoul 얼마전 kbs뉴스타임에서 밥다이어트에 대해 소개를 해줬다.. 사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중에 한사람으로 귀가 솔낏해졌다... 정말 밥으로 다이어트가 될까?? 의문도 생기고....

변기커버.. 젓소무늬로 변신하다... [내부링크]

신혼시절 집꾸미기에 한창일때 변기커버도 바꿧어요... 신혼때는 뭐든 새제품을 쓰고 싶어지는 마음이 있잖아요.. 저도 그래서 작은거라도 바꿔버렸었는데.... 홈플러스에서 커버를 구입해서 교체후에 한동안 잘..

초간단 떡볶이 만들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떡볶이를 만들어 봤다... 재료가 여러가지 있어야 되는데... 떡이랑 어묵 그리고 몇가지 야채뿐이였지만.. 대충 만들었다... 간단히 먹기엔 딱이였다... 재료 : 가래떡,어묵4~5장,양배추,양파,파,당근,느..

검은콩 이제는 부침개로~ [내부링크]

보건소에서 영양플러스 보충식품으로 100배 활용하기란 책자를 보내줬다... 얼마전부터 영양플러스에 신청자가 되어 보충식품을 받고 있는데... 매번 해먹는 재료라 항상 그게 다였는데... 보충식품 책자를 보고나..

280일 이후 - 나도 여자랍니다... [내부링크]

시간이 잘 지나가는걸 느끼는 건 요즘 부쩍 자라는 둥이들을 보고 있으니 실감이 절로 납니다... 100일때 머리를 빡빡 깍아서 동자승을 만들어 버렸던게 엊그제 같은데... 그래도 조금씩 머리카락이 자라나 이제는..

만두부인 속 터졌네... [내부링크]

몇일전에 온라인사이트에서 냉동만두를 주문했다고 들었는데... 그담날 바로 도착을 했다...랑군과 나는 식성이 비슷해.. 만두를 좋아하는것도 같아서 여느때처럼 시켜서 먹었다. 냉동만두는 몇차례 시켜먹어 봤지..

777명의 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모십니다. [내부링크]

회원 가입은 기본 !!!! 사이트가 넘 이쁘다. 자 시작해볼까요? 나만의 스타일을 알아보자 난 이쁜 마티즈.. 난 왠지 yes 지원서 작성하러 고고씽~~~ 자. 이제 이쁜 색상을 고르면 지원 완료... 이제는 기..

이유식만들기 - 쇠고기브로콜리죽 [내부링크]

오늘은 둥이들 이유식중 쇠고기를 넣은 죽은 처음 시도해보았어요... 저번달 독감주사를 맞으려했는데.. 둘째가 알레르기성 피부발진으로 한동안 쇠고기를 넣어 먹이지 못했어요... 독감주사는 신생아경우 처음 맞..

돌잔치 갔다오다... [내부링크]

친구네 돌잔치를 얼마전에 갔다왔다.... 친구애기 사진을 많이 찍어줘야 하는데 둥이들 사진만 찍게 되었네요.. 그래두 오랜만에 외출에다 친구들 만나 놀고 오니 스트레스가 좀 풀리는거 같았다... << 돌잔치 주..

무늬만 골뱅이무침이 되어버리다.... [내부링크]

저녁을 간단히 먹어서 그런지... 랑군의 배가 허기지다고 해서 골뱅이 무침을 시도했는데.... 무늬만 골뱅이무침이 된거 같다..... 골뱅이를 작은걸 사와서 비빔국수가 되어버린거 같아 아쉽지만... 맛나게 먹었다..

오징어라이스에 빠져봅시당!!!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좋아라 합니다.... 결혼전에도 유일하게 할수 있는 요리.. 라고 말할수 있는게.. 오징어볶음이었는데...... 자주 해먹지만... 오늘은 라이스까지 합쳐서 하니 너무 맛있어요.... 재료 : 오징..

커피한잔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내부링크]

얼마전에 어느 싸이트에 체험단에 보니.. 모카포트가 나왔더군요... 평소에 커피를 좋아라 하지만.. 둥이들 키우고 있다보니.. 밖에서 차한잔의 여유는 생각할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도전했었는데.... 되어서..

찬바람이 불때면.... 배추겉절이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배추 겉절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계속 묵은김치만 먹다가 아삭하고 산뜻한 김치를 먹고 싶은 욕망에.... 시장에 가니.. 배추도 싸고 맛있어보여 사왔습니다.. 재료 : 배추3포기,무우반개,쪽파1팩,당근1..

보건소 - 영양플러스 사업 지원 받다.... [내부링크]

몇달전 친구에게 소개받은 영양플러스 사업이다... 나도 신청자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보건소에 알아보니... 신청만해서 되는건 아니였다 신청하고 신청기간이 지나... 빈혈체크를 한다고 해서 보건..

나에게도 행운이.... [내부링크]

언젠인지도 모르게 어느순간부터 이벤트에 응모하는 나를 발견했다.... 사실... 공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으려나?? 결혼전에도 간간히 라디오,퀴즈등 여러곳에 응모를 하였지만... 그다지 당첨이 되지 않았다...

머리띠를 두르고... [내부링크]

얼마전 추석을 앞두고 둥이들 머리띠를 사러 갔었다.. 모자가 있기는 한데... 머리띠를 두른 다른 애기들을 보니 너무 이뻐 우리 둥이들도 이뿌겠거니.... 이런 생각으로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듯했다... 애기..

명절이 며느리를 잡으려나?? [내부링크]

이제 하루만 지나면 추석이 오네요... 명절... 며느리에겐 어떤 날일까요?? 저도 그중 한사람이지만... 스트레스 안받을수가 없겠지요?? 명절휴유증은 TV에서도 신문,잡지등등 스트레스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고통받는 여성... 벗어날수 없을까? [내부링크]

오늘도 평소와 다르지 않게 둥이들이랑 실랑이를 하며 하루를 보냈다.. 오후늦게 저녁을 챙겨먹고 텔레비젼뉴스를 보다가 할례에 관한것을 보게 되었다. 할례에 대해선 처음 듣는건 아니었다... 얼마전에 강호동이..

이유식만들기 - 닭고기죽 [내부링크]

오늘은 둥이들 이유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한참 이유식을 하고 있을때라 하루가 더 빨리 지나가는거 같어요.. 처음엔 흰미음만 간신히 먹는정도였는데... 이젠 야채도 썩어서 먹고.. 오늘은 닭고기를 넣어 도전..

엣지녀로 도장쾅쾅쾅!!! [내부링크]

부모님의 장녀로 태어나 부족하지 않은 환경에서 지냈다.. 누구의 부모님은 자식을 위해서 넘치지는 못해도 부족함이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애쓴다. 나의 부모님또한 마찬가지로 희생을 아끼시는 법이 없..

내맘대로 닭고기 찜 [내부링크]

얼마전 친정에 갔다왔다.. 친정에는 자주 못가지만 한번씩 가면 늘 엄마는 바리바리 싸주신다. 오늘 저녁도 친정에서 얻어온 닭으로 찜을 내맘대로 만들어 봤다 재료가 부족하여 집에 있는걸로 대충 만들었다.. 사..

이유식만들기 - 고구마죽 [내부링크]

요즘 계속 닭고기죽만 해서 대충 둥이들을 먹이고 했었는데.... 시장을 계속안봐서 어떻할까 하다 집에 고구마가 있길래...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이유식 먹는시기 : 초기후반에서 중기정도 1. 고구마를 잘 씻어서..

내생에 첫 블로거가 되다. [내부링크]

블로그가 무엇일까?? 컴퓨터를 통해서 만나지도 못하고 얼굴한번 본적 없는 사람들과의 작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도구가 될까?? 난 컴퓨터를 잘 못한다... 아예 컴퓨터에 컴자도 모른다.. 그런말을 하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