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l-dev의 등록된 링크

 fsl-de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문장을 분석하여 포스팅에 도움을 앱 소개 - 포스팅 도우미 [내부링크]

https://www.fnv-dev.co.kr/ 포스팅 도우미 FnV www.fnv-dev.co.kr 위 사이트는 블로그 에 글을 포스팅 할때 제목이나 태그를 어떤 것을 넣어야 할지 고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개발된 앱이다.  각종SN..

Docker 를 처음 적용해보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글 (설정법 포함) [내부링크]

# 개요 글이나 영상 포스팅시 요약 단어와 문장을 분석 해주는 웹앱을 만들게 되어 호스팅 할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던중 heroku 에 배포 하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기쁜 마음에 관련 문서들을 읽어..

개발자는 어떤 언어를 익혀야 할가요? 에 대한 개인적인 답 MTO [내부링크]

개발자가 되고 싶은 취준생 혹은 이미 현업에 있는 개발자 분들이 자주 하는 질문은 아마 어떤 언어를 익혀야 할까요? 일 것이다. 언어에 따라 취업할 수 있는 회사도 달라지고 그에 따른 연봉 차이가 나서 개발..

RPG 게임을 통해서 본 자기계발 하는 법 [내부링크]

# RPG 게임 모니터링하다가 문득 든 생각 나는 한국산 MMORPG 게임을 하고 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은 자동 게임이 대다수라 직장인 인 나는 거의 자동을 돌리고 있는데 두 파트로 나뉘어서 자동을 돌린다 한 파트..

성능 개선에 성공한 Master-Slave Model (feat. Nginx,Docker) [내부링크]

파이썬 웹앱을 클라우드에 올리기 위해 Nginx, Docker 개념을 공부하다가 유사하다고 느껴졌는데 둘다 Master-Slave Model 형태를 띄는 것 같다. ㅇ 마스터(Master), 주국(Primary)     - 하나의 일을 수행하는..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두뇌 강화 방법 [내부링크]

주말에 뇌과학 관련하여 기사를 읽던 도중 뇌 최적화를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가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리고 최적화가 되면 학습효율도 올릴수 있을거 같아 관련기사를 찾아보았다. # 장기 기억을 잘하기 위한 방..

탑건 메버릭 과 같은 사람과 일하고 싶다 [내부링크]

간만에 영화 "탑건 메버릭" 편을 봤다. 감상평도 좋고 다들 영화 이상의 감동이라는 글들이 많아서 내심 기대하면서 봤는데  오프닝에 나오는 음악 하나로 큰 감동의 영화라고 느낄 수 있었다. 영화 보는 순간..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자청의 역행자 를 읽고서 느낀점 [내부링크]

역행자를 읽고서 느낀 점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사람들을 위해 이 글을 남긴다. # 서론 (나의 경험담) 자청이라는 유튜버를 알게 되고 최근에 발행한 책이 있다고 해서 읽게 되었다. 작년부터 인가 돈 을 많이..

딥러닝을 이용한 채팅 단어 자동 완성 프로그램 (크몽 의뢰편) [내부링크]

# 개발 착수 크몽에서 개발 의뢰건이 하나 들어 왔다 내용은 위 그림과 같이 특정 키워드를 입력 하면 알고리즘이 연관되는 단어를 추천 해주는 프로그램 이다. 시스템 설계는 의뢰 하는 쪽에서 이미 되어 있었다..

C# 영어문장 생성 프로그램 #2 (크몽 개발 의뢰건) [내부링크]

자료 구조들은 공통된 속성을 인터페이스로 정의해서 상속을 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들은 각각의 상위 인터페이스들을 상속 받고 공통된 속성을 공유 하여 클래스간 의존성을 줄..

꾸준히 한다는 것 그것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사람들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기 위해 목표를 정하고 매진한다. 처음 마음 먹은 크기에 따라 열심히 하게 된다. 그렇게 열심히 하다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 풀에 지쳐 쓰러지게 된다. 그리고 몇일후 그 일을 그..

C# 영어문장 생성 프로그램 #1 (크몽 개발 의뢰건)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프로젝트는 영어 선생님으로 부터 의뢰 받은 건으로 영어 문장을 입력하게 되면 원하는 알고리즘으로 문장을 변형하여 구성하는 프로그램 이다. 프로그램설명 SOURCE 입력란 에 문장을 입력하면 R..

WPF 차트 바인딩 하는 법 - 기초편 (크몽 개발의뢰건) [내부링크]

이 프로젝트는 크몽에서 받은 WPF 개발 의뢰 건입니다. 기존 소스에 기능 추가 하는 개발 의뢰건 입니다. 단가가 낮은 대신에 단순해서수락 하였고 개발 착수에 들어 갑니다.  체크 여부에 따라 시리즈를..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차이점 [내부링크]

# 자료구조 와 알고리즘 정의 “자료구조” 의 사전적의미: 데이터 단위와 데이터 자체 사이의 물리적 또는 논리적인 관계 즉 데이터의 접근 을 효율적으로 관리 (저장,수정,삭제) 하기 위한 데이터 조직 입니..

서울 올라와서 직장 생활 하면 겪게 되는 순간 [내부링크]

겪게 되는 순간 - 외로움 서울에 연고가 없이 혼자 상경 했을 경우 외로움은 심하게 느껴진다. 특히 일이 없는 주말에는 오히려 출근 하는날 보다 더 괴롭다. 가끔 고향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주말에 만나곤..

소켓의 개념정리 짤막하게! [내부링크]

소켓을 검색 해보면 프로세스간 의 통신을 하기 위한 네트워크의 종착점이라고 설명을 한다. 220볼트 전기 전선을 사용하기 위해 멀티 어댑터 로 서로 연결 할때 그 돼지 코처럼 생긴 부분에 연결 하게 되면 A라..

힘든 출퇴근 을 슬기롭게 대처 하는 법 [내부링크]

필자는 파주에서 서울까지 출퇴근을 하고 있다. 9시 출근을 하기 위해서 새벽6시에 일어나서 준비를 해야 한다. 출퇴근 루트는 이렇다. 직행 좌석 버스를 타고 합정에서 내려서 2호선에서 5호선을 환승 을 하고..

신규 개발 습득 후 원활 하게 이직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전직장 동료를 만나 식사를 하면서 최근 근황을 서로 나눴다. 그 개발자의 고민은 신규 언어를 습득해서 다른 곳으로 이직하기가 쉽지 않을거 같다는 것이다. 가령 언어를 공부했다고 해도 회사 규모의..

Word2Vec 을 활용한 연관 키워드 뽑기 #1 [내부링크]

전 회사 프로젝트 때 특정 카테고리 별로 키워드를 분류 하는 작업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키워드 분류 작업을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 하게 되었고 이걸 머신러닝 알고리즘 을 이용해 자동으로 키..

실무에 사용 되는 오라클 커서 (CURSOR) 사용법 [내부링크]

1) 정의 - 커서를 짧고 간략하게 설명 하면 "SQL문을 처리한 결과 집합을 가리키는 포인터이다."  이걸 약간 더 길게 설명 하면 SQL 처리 결과 를 오라클 서버 프로세스 내부의 Private SQL Area 라는 메모리 영..

배움에 있어 재미있게란? [내부링크]

어떤 일을 새로 배울려고 할때 정해진 규칙이나 문법을 배워야 한다. 자신의 성향이 잘 맞으면 배우는데 있어 거부감이 적고 진도도 잘 나가겠지만 반대인 경우에는 답답하고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이 많다. 이럴때..

MS SQL->ORACLE 트리거 변환 방법 [내부링크]

MS SQL 로 작성된 트리거를 오라클 트리거로 변환할 때 예시를 몇자 적어 볼가 한다. [MSSQL] CREATE TRIGGER [T_EMP_MOVE_AFTER_DELETE] ON  [EMP_MOVE] AFTER DELETE, UPDATE AS BEGIN      ..

오라클 테이블 반환 (PIPELINED TABLE) 함수 작성법 [내부링크]

오라클 에서 함수(Function) 를 작성하여 반환 값으로 보통 하나의 문자나 숫자 형태로 반환할 경우가 있지만 테이블 형태로도 반환 할 수 있다. 그 테이블 형태로 반환 하는 방법을 정리해 놓았다. 1. 레코드 타..

MSSQL -> Oracle 자주 사용 되는 날짜 시간 변환 편 [내부링크]

개발로 먹고 살다 보면 종종 기존에 사용하던 DB를 변경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보통은 SQL을 직접 작성 한 경우가 많아서 변환되어야 할 DB에 맞게 수정을 해야 한다. 자바의 하이버네이트나 파이썬의 ORM..

Lazy 클레스를 이용한 싱글패턴 - 실무편(DB 관리 클레스) [내부링크]

이 글 을 쓰는 목적은 DotNet4.0 부터 사용가능한 Lazy 클래스 는 싱글톤 적용시 간편 하면서도 멀티 쓰레딩에 안전한 방법이라 소개 하고자 포스팅 하게 되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정의: 객..

실무에 적용한 전략패턴 (C#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디자인 패턴의 하나인 전략 패턴을 활용해 실무에서 사용한 엑셀 파싱 하는 프로그램 소스를 설명 할가 합니다. 전략 패턴은 하나의 목적을 위해 다양한 전략(방법) 을 활용해 만..

원격 으로 PC 전원을 제어(WOL) 하는 셋팅 설명 및 C# 소스 공개 합니다. [셋팅 제대로 했는데 안될때 경우 팁 !! 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자동으로 PC 전원을 ON 시키는 프로그램을 설명 하고자 합니다. 이 기술은 WOL이라고 말하는데 Wake-On-Lan 의 줄임말 입니다. 이 프로그램 사용법은 24시간 PC가 돌아가야 하는 "환경" 에 적용 하면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