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di-jin의 등록된 링크

 fudi-j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5건입니다.

구로시장 국밥맛집 시흥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구로시장 안에 위치한 시흥집 이란 국밥집입니다. 처음 구로구로 이사왔었을 때 아버지와 소주 한잔했던 국밥집이었는데요. 그 후로도 친구들 데리고 간간..

요기요로 시켜먹은 스시현 가산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원래 지난번에 요기요 할인쿠폰을 쓰려고 했다가 첫 구매 쿠폰이 들어온 덕에 쿠폰을 못 썼었는데요. 그래서, 한번 더 시켜먹었습니다. ^^:;; 사실 피자에 요일할인이 있어서..

요기요로 주문한 구로배달맛집 황궁쟁반옛날손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집에서 정말 배달음식 안 시켜먹는 편인데, 할인쿠폰이 있어서 안 쓰기 아깝더라구요... ^^; 물론 안 쓸 수도 있지만, 마침 첫 구매주문시 네이버 시리즈 쿠키를 주는 이벤트도..

용왕 김민성셰프님의 쿠마 포장모둠회와 참치회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최근에 친구 집들이 갔었는데, 친구가 여의도 용왕으로 유명한 김민성셰프님의 쿠마 에서 모둠회와 참치회를 점심시간에 가서 예약구매하고 저녁에 받아온 덕분에 드디어 먹어봤네..

아가들도 좋아하는 떡갈비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은 떡갈비 레시피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사실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미트볼, 고기완자 등 아주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하는데, 세밀하게 구분하기엔 제가 준비한 재료로는..

신림역 24시 김찌맛집 명동찌개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7번 출구쪽에 있는 명동찌개마을입니다. 사실 명동찌개마을은 체인점이다보니 여기가 아니더라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랜 기간 이곳으..

신림술집 고대표포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신림역 도림천 부근에 있는 고대표포차입니다. 10월말에 신림에 있는 술집을 갔다가 집까지 걸어가는 길에 발견한 곳인데, 당시 가게 외벽에 코로나..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로 이용한 메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ㅎㅎ 오늘은 정말 간만에 이용했던 스타벅스의 음료와 베이커리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카페를 자주 갔었는데, 요새는 안 가다보니 선물로 받은 쿠폰만 쌓여가던 찰나..

멸치육수로 끓인 순대국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랜만에 레시피로 찾아뵙네요 ㅎㅎ 제가 순대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최근 집 근처에 있는 이마트에서 어느 순간 진공포장된 찰순대가 안 보이더라구요. 가격대도 저렴해서..

고로케가 맛있'었'던 구디 이자카야 로바타잔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구디에 있는 로바타잔잔 이라고 하는 이자카야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의 고로케를 좋아하는데,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ㅎㅎ 왼편..

구로디지털단지 고기맛집 한우마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있는 한우마당이라는 고깃집이에요! SNS친구에게 추천받았던 곳인데, 마침 고기먹을 일이 있어서 여기로 와봤네요!..

공간자체가 거리두기인 신림 술집 오느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오느른 이라는 감성요리주점입니다! 신림 7번 출구 쪽에 위치한 술집인데, 옛날에는 다모토리라는 동동주집이었다가, 다른 술집으로 바뀌고, 바..

제주에서 사온 기념품 오메기떡 & 파리바게트 제주마음샌드 [내부링크]

친구가 집에 오메기떡을 사간다고 들린 동문시장 한성오메기떡이다. 이전에 여기서 사갔는데 어머니께서 좋아하셨다고. 그래서 나도 좀 사갈까 싶어 두리번두리번. 가격은 개당 1,200원. 유통..

홍대입구 평양냉면 맛집 평안도 상원냉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푸디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한 평안도 상원냉면입니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LG Palace 건물에 위치해 있는데, 층별 안내판을 봐도 상원냉..

진한 고기육수의 제주 고기국수맛집 국시트멍 [내부링크]

사실 가고 싶었던 고기국수집이 있었는데, 이번 여행 일정하고 도저히 안 맞더라. 그리고 또한 이번 여행에서 내가 제일 가고 싶었던 정성듬뿍제주국은... 8월부터 리모델링이 들어가서 내가 여행을 다녀오..

수산물 포장해먹기 좋은 동문시장 우리수산 [내부링크]

이전에는 도전하지 않았지만, 다행히 친구들이 예전에 포장해서 먹은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도전해본 동문시장에서 회 포장해먹기. 포장회를 파는 곳이 몇군데 있긴 했는데, 우리수산이 가장 크기도..

정말 맛있었던 제주 흑돼지맛집 도갈비 [내부링크]

이전 여행 때는 일정이 안 맞아서 오고 싶었지만 오지 못 했던 도갈비다. 이전 여행 때에도 사실 숙성도와 도갈비 중 고민을 했었고, 숙성도의 경우 가격이 좀 더 저렴하긴 했기에 혹한 부분도 있었지만..

탁 트인 전망이 좋았던 금오름 [내부링크]

제주도 왔으니 오름이나 한번 가자 하고 방문한 곳이다. 사실 전날 중문 베릿네오름을 갔었는데, 영... 시원찮달까. 암튼 친구가 유튜브로 본 곳이었는데, 어차피 차도 있겠다 싶어 방문했다. 백종..

인테리어가 이쁜 제주 금악마을 카페오드리 [내부링크]

금오름 다녀오고 커피나 한잔 하려고, 금악마을로 들어섰는데, 카페가....별로 없네?....... 그렇게 돌아댕기다가 들어간 카페오드리다. 주차공간도 어느정도 되는 편이고, 뿔소라껍데기와..

계속 생각나는 제주맛집 선채향 [내부링크]

이번 제주여행에서 꼭 가고자 했던 곳 중 한 곳이다. 사실 지난번 여행 때 왔었는데, 웨이팅이 너무 심해서 포기했었던지라, 이번에는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다. 물론 11시 되자마자 도착은 안 되서..

서귀포 숙소 이스턴호텔제주 [내부링크]

친구들과 여행을 갈 땐 숙소는 무조건 저렴한 곳으로 찾는 편이다. 그렇다보니 사실 모텔 위주로 많이 가는데, 친구가 아고다에서 괜찮은 곳을 찾았다고 하네. 4성급 호텔인데, 우리가 4명인 걸 감..

서귀포 숙소에서 시켜먹은 사거리포차 사거리야식 [내부링크]

아무래도 숙소의 위치가 젊음이 가득한 번화가는 아니다보니, 근방에 가고 싶은 술집은 따로 없더라. 어차피 이강통닭 맞은 편에 이마트도 있어서 이마트에서 간단하게 술과 주전부리 사고, 배민으로 음식..

제주도 추천 돈가스집 이강통닭앤가츠 [내부링크]

서귀포 버스터미널에 있는 카츠집이다. 사실 카츠집으로 알았다기보단, 애월쪽에서 치킨집으로 유명한 걸 알고 있었는데, 서귀포로 확장 이전하시면서 카츠도 같이 판매하시는 듯 싶다. 그런데, 카츠 관..

서귀포맛집 제주할망뚝배기 [내부링크]

이번에 제주 여행을 가면서 정말 가고 싶은 곳이 많았다보니 계획짜는 것에 있어 식당만큼은 딱딱 정해놓은 상태였다. 그런데... 브레이크타임을 잘못 알았던터라, 방문하는 시간과 브레이크타임이 맞물려..

돌하루팡으로 제주여행 렌트카 빌린 후기 [내부링크]

12월초 친구들과 2박3일 제주 여행을 다녀왔다. 아무래도 장거리 혹은 제주로 여행을 가면 항상 렌트에 대한 고민을 하는데, 사실 이번에는 렌트를 안 하려고 했다. 한번 검색해봤었는데, 1박2일 정도..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있었던, 제주 산지해장국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해장국 투어를 해보고 싶은 바람이 있는데, 일정이 너무 짧은 관계로... 투어는 못했지만, 정말 와보고 싶었던 산지해장국에 방문했다. 지난 번 왔을 때는 탑동공원 부근에 위치한..

신림 당곡사거리 치킨집 보라매옛날통닭 [내부링크]

일요일 밤, 친구와 치킨을 먹으려는데, 신림-당곡사거리에 마땅한 곳이 없네... 원래 가려던 수현이네통닭은 이미 만석이고... 그 외로 찾아보니 시간이 짧거나, 뭔가 가격이 비싸거나. 그렇게 계속..

신림 술집맛집 해족단 [내부링크]

신림-당곡사거리 부근에서 좋아하는 술집 몇군데 중 하나다. 튀김족발이 메인인데, 튀김족발보다 그 외 메뉴가 더 맛있는... 물론 튀김족발도 맛있지만. 특히 이 집의 파스타를 좋아하기에 이 날은..

보라매-대림 순대국맛집 서일순대국 [내부링크]

서울에서 유명한 순대국집 중 보라매역 부근에 서일순대국이라는 곳이 있다. 너무 잘 돼서 1호점 외에 바로 옆에 2호점도 세웠던 곳인데, 꽤 오래 전부터 이 대림역부근에도 구로점이 있었다. 특히나 이..

신촌 더도이축산직영점 [내부링크]

원래 고등어회를 먹으려고 했는데... 고등어가 다 떨어졌다고 해서... 어디를 갈까 둘러보다가 가격이 너무 저렴한 고기집이 있더라. 찾아보니 부산에서 올라온 체인점인 듯 한데, 서울이라 그런가? 고..

신촌 박스퀘어 주객전도와 노란집 [내부링크]

친구가 가보고 싶다는 곳이 있어서 가게 된 신촌 박스퀘어. 사실 쇼핑몰인가 했었는데, 둘러보니 작은 부스들마다 각기 다른 젊은 사장들이 자리하고 있더라. 그래서 검색해보니 청년창업공간으로 활용..

봉천 일식주점 타케야 [내부링크]

봉천제일시장에서 2차할 곳을 찾는데, 아무래도 시장이다보니 생맥주 파는 곳이 눈에 딱딱 들어오질 않네. 그렇게 봉천역으로 천천히 걸어오다가 발견한 곳이다. 외부에 메뉴판이 있는데, 생맥주가..

새우튀김이 맛있는 신림어묵바 부산오뎅바 [내부링크]

약 10여년전? 신림에서 가장 맛있는 새우튀김은 여기다! 했던 곳이 있는데, 그 곳은 신기하게도 어묵바였다. 2층에 위치해있는데, 어릴 적 어묵바가 가보고 싶어서 호기심에 들어갔다가 새우튀김에 매료된..

신림 양꼬치맛집 경성양꼬치 [내부링크]

신림에서 오래된 양꼬치집이 두군데 있는데, 바로 성민양꼬치와 경성양꼬치다. 성민은 어릴 적 자주 갔었지만, 경성은 1번 가봤으려나? 암튼 겸사겸사 한번 방문해봤다. 내부는 꽤나 넓직한 편이고,..

문래 바베큐펍 그릴러즈 [내부링크]

주말 점심, 문래에서 간단히 한잔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일러서인지 마땅한 곳이 없더라. 그렇게 계속 방황하면서 찾다가 발견한 곳이다. 7시 이전에 방문해서 플래터를 시키면, 소주, 맥주, 하우..

서울에서 맛보는 전주식한상차림 장군집 [내부링크]

8~10년 전쯤 처음 가봤던 곳이다. 이 당시 전주에 놀러갔다가 막걸리 한상차림을 맛보고 기가 멕히다, 인원이 더 많았어야 했는데 실수했다 하면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서울에 왔었는데 어느 날 봉천제일시..

신림에서 2차로 가기 가장 좋은 술집 우리여기서만나 [내부링크]

신림에서 굉장히 애정하는 술집인데, 이번에 신메뉴가 나와서 오랜만에 리뷰해본다. 늦게까지 있다보니 손님들이 다 나가셔서 간만에 내부사진 찍어봤다. 2인석 4테이블, 4인석 1테이블, 3~4인석..

무수분수육 압력솥 레시피 및 두레생협 홍어회, 그리고 곰표막걸리 [내부링크]

집에서 장을 주로 이마트나 두레생협에서 보는데, 이번에 두레생협에 홍어가 들어온다네? 어머니께서 홍어 사줄까? 하시길래 냉큼 네! 라고 대답하고 보게 된 홍어다. 홍어 하면 뭐다?! 삼합이다! ..

집에서 돼지곰탕 해먹기 돼지국밥레시피 [내부링크]

http://https://youtu.be/LiHPfbot2LA 유튜버 정육왕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인데, 이 영상을 보고 너무 간단해서 집에서 따라해보자! 싶었다. 집에 있는 앞다리살 다 모아보니 약 3kg 정도가 되네?!..

구로구청-대림 라인의 생맥주맛집 PD포차 [내부링크]

한번 이 곳을 알게 된 이후로, 동네에서 술을 마시게 된다면 1차, 혹은 2차로 항상 방문하고 있는 PD포차다. 메뉴판은 언제나 변함없이 동일하고, 중국산과 국산이 섞여있을 때가 가장 헷갈린단..

파스타와 소주를 즐길 수 있는 대림맛집 오비스트로 [내부링크]

구로구로 이사오면서 동네 마실 도중 발견했던 비스트로 집이다. 사실 내가 올 일이 있을까 싶긴 했는데, 검색해보니 소주를 판다고...? 파스타 & 소주를 좋아하는 나에겐 너무 매혹적인 부분이었던지라 이..

20년 넘게 운영중인 신림 홍어맛집 목포홍탁 [내부링크]

정확하진 않지만 개인적으론 30년도 더 되지 않았을까 생각하는 신림 당곡사거리에 위치한 홍어집이다. 확실한 건 25년 이상은 되었다는 것. 홍어라는 아이템으로 25년 이상을 당곡사거리에서 버티고 있..

관악구 순대국맛집 만양순대국 [내부링크]

거리가 있어서 자주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방문한 만양순대국이다. 영업시간은 요로코롬, 연중무휴이고, 브레이크타임은 오후4시~5시. 자리는 꽤 넓다. 메뉴는 한돈과..

점심시간에 복국 정식을 판매하는 강남구청맛집 세자매복집 [내부링크]

지나가다가 우연히 본 곳인데, 점심특선이 괜찮아보여서 방문했다. 강남 한복판에서 복국을 8,500원에 먹을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 아닌가?! 11시30분쯤? 들어왔는데, 아직까진 사람들이..

신림 과메기맛집 달맞이이모네 [내부링크]

어느덧 날이 쌀쌀해지면서, 마트에서도 과메기가 나오기 시작했더라. 그래서 방문한 달맞이이모네다. 작년 나의 과메기 먹부림의 절반은 이 곳에서 보낸 거 같은데, 올해는 어떨지...! 역시나, 과메..

강남구청역 국밥맛집 백암왕순대 [내부링크]

최근 이틀 정도 일이 있어서 강남구청역에 간 적이 있는데, 그 때 방문했던 집 중 하나다. 이 집이 끌린 이유는 두가지. 1. 백암순대라서 2. 체인이 아니라서 3. 약간 억지를 부린다면 웨이..

두툼한 대방어회를 즐길 수 있는 신림 현쇼쿠도 [내부링크]

현쇼쿠도 인스타계정에서 대방어 판매한다는 피드를 보고 친구와 함께 바로 방문했다. 그동안 항상 10시에 칼같이 나왔는데, 이젠 영업제한 풀려서 새벽 3시까지 영업하시니, 여유있게 즐길 수 있게 되..

합정역 무한리필고기집 돼지대학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굳이 다른 동네까지 와서 무한리필을 먹을 생각을 안 하는데, 지난번 이 앞을 지나가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줄을 서있더라. 그걸 보고 나니 여기가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줄을 서있나.... 싶어..

신림 터줏대감격인 갈비맛집 대원갈비 [내부링크]

돼지갈비가 먹고 싶은 어느 날, 불현듯 생각나서 방문했다. 신림에서 정말 오래된 곳 중 하나로, 24시 운영하기에 언제 방문해도 부담없는 곳이다. 보다시피 내부가 꽤 넓은 편이라 자연스레 거리두..

곱 가득한 곱창을 먹을 수 있는 대림 땡돌이한우곱창구이 [내부링크]

대림역 1번 출구쪽에 보면 지하철역으로 가는 골목에 돼지곱창, 소곱창 해서 약 5~6개? 정도 있는 곱창골목이 있다. 마침 곱창 먹고 싶다는 친구가 있어서 대림에서 보기로 했고, 그 친구가 검색하다가 가..

남양주 분위기 좋았던 브런치카페 카펜트리 [내부링크]

아점도 배불리 먹었겠다, 집으로 가기 전에 커피 한잔 하자고 해서 바로 근처에 있던 카페를 찾아 들어간다. 우선 카페 앞에도 약 6~8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그 외에 회센터 앞에도 주차가 가능하다..

글램핑 후 집가는 길에 먹은 남양주 최복례소머리곰탕 [내부링크]

글램핑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방문한 국밥집이다. 날씨도 춥고 하다보니 친구들과 아점으로 국밥을 먹기로 했었는데, 어디를 갈까 하다가 그냥 눈에 띄어서 방문했다. 물론 잠깐 검색해봤을 때..

남양주로 글램핑 가서 먹은 것들 리뷰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램핑을 다녀왔다. 다른 곳도 가 볼 만 한데, 여기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도무지 다른 곳을 갈 생각이 안 든다. 이 때가 급 추워질 때 + 갑자기 비까지 오던 상황이라 난방도 신청해야하..

선선한 날씨일 때 "강력추천"인 구디 전설의옛날통닭 [내부링크]

10월 말에 다녀왔는데, 이제야 올린다. 사실 선선할 때 공유해서 다 같이 즐겼어야 했는데, 내가 순서를 잘못하는 바람에.. 이 포스팅이 좀 늦어졌네. 이곳이 왜 오고 싶었느냐 하면, 야장 감성이 있었..

일요일 저녁에도 핫했던 신림 지구상사 [내부링크]

친구 추천으로 알게 되었고, 그렇게 방문하게 된 지구상사다.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부산에서 시작된 브랜드인 듯?! 내부는 꽤 넓었는데, 지금 내가 찍은 사진은 가장 안쪽에서 찍은 사진..

합정역 5번출구 합정순대국 [내부링크]

합정에 보면 국밥집, 그 중 곰탕집이 많은데, 가볍게 한끼 먹으려는 것도 있고, 그냥 가까운 곳에 국밥집이 없나 찾다가 발견한 곳이다. 내부는 보다시피 좁은 편인데, 평일 낮 3시쯤 방문했는데도 사..

생맥주도, 안주도 다 맛있는 대림 PD포차 [내부링크]

이제 집 근처에서 맥주를 마신다면 편하게 가는 술집이 되어버린 PD포차. 친구가 와준다하여 또 이렇게 방문했다. 메뉴판은 사실 항상 변함이 없어서... 지난번 찍은 걸로 올려본다. 김치와 돼지고..

62년 전통의 저렴한 가격, 대림 삼거리먼지막순대국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삼거리먼지막순대국이다. 간판에 보면 60년 전통이라고 되어 있는데, 1959년부터 영업했다고 하니 벌써 62년이 되었네... 영업시간은 다음과 같이 아침 8시~저녁 9시, 그리고 매주..

새벽 국밥감성이 가능한 24시 구디맛집 원당감자탕 [내부링크]

집 근처에 위치한 24시 뼈해장국? 여튼 감자탕 집이다. 4년전 신림에서 여기로 이사오면서 친구들과 술마시고 집오는 길에 해장 겸 뭔지모를 적적함을 달래기 위해 들렸었던 곳인데, 코로나로 한동안 못 가..

양평 장칼국수 맛집 호호분식 [내부링크]

사실 양떼목장 근처에 내가 예전에 포장해서 먹었던 괜찮은 만두집이 있어서 거기서 만두국으로 점심을 먹으려고 했다. 근데 아버지께서 장칼국수 먹자고 하셔서.. 여기 가보셨는데 괜찮으셨다고... 그냥 이..

아이들 데리고 가기 좋은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양떼목장 [내부링크]

조카와 함께 하는 여행이다보니 절이나 산 같은 곳을 가긴 뭐하고... 아무래도 아이들에겐 동물이 최고있지 않나... 싶어서 찾다가 가게 된 양떼목장이다. 목장 바로 앞에 넓직한 공터가 있는데 여기에..

가족여행에서 구워본 우대갈비와 프렌치랙 [내부링크]

이번에 양평으로 가족여행가면서 숯불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는 여건이 되다보니 바로 바베큐하기 좋은 우대갈비와 양갈비를 구매했다. 항상 집에서 수비드로 해먹거나 팬으로 구워먹기만 했는데, 고기는 역..

공기좋고 물좋고 시설도 좋았던 양평어비리조트 [내부링크]

오랜만에 평일에 휴일을 맞추고 양평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고려사항은 평점도 평점이지만, 개별테라스와 방이 하나는 더 있는 것, 그리고 맑은 공기를 기대하며 조금은 깊숙한 곳으로 찾아봤는데, 전반적..

지난번엔 실망스러웠던 양평 옥천면옥, 이번에는 양평 옥천냉면 황해식당 본점 [내부링크]

작년에 양평으로 놀러가면서 옥천냉면을 먹으러 간 적이 있다. 당시에 간 곳은 옥천면옥. 2020년 7월에 방문했었고, 잠시 당시의 리뷰를 살짝 해보자면, 사실 여기가 옥천냉면 황해식당 본점인 줄 알고 방문..

신림에서 핫한 중식맛집 만성찬팅 [내부링크]

인스타에서 정말 핫한 신림맛집이다. 사진만 보면 정말 한번 가보고 싶을 정도라 나도 계속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가봤다. 입구 쪽에 사진으로 된 메뉴판이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대가..

구디술집 이자카야나무 [내부링크]

강남에서 유명하다는 이자카야나무가 구로디지털단지에도 생겼는데, 혼자 가긴 뭐하다보니 언제 갈 수 있을까... 싶었는데, 이번에 라무진을 가면서 2차로 들리게 되었다. 2층에 위치해있다보니 엘리베이터..

구디 양갈비 맛집 라무진 [내부링크]

예전 박용석스시가 있던 자리였는데, 박용석스시가 사라지면서 라무진이 들어왔다. 신도림에서 괜찮게 먹었던 곳인데, 사실 동일한 프랜차이즈인데 큰 차이가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그래도 우선 신도림보다..

토스트가 서비스로 나오는 신림술집 달맞이이모네 [내부링크]

작년 겨울부터 올초까지 과메기 먹으러 자주 갔었는데, 아무래도 내부가 좁고 하다보니 코로나 격상되면서 방문이 뜸해졌었는데, 토스트가 먹고 싶어 오랜만에 방문한 달맞이이모네다. 이전까지는 토스트..

시메사바맛집 신림이자카야 현쇼쿠도 [내부링크]

신림에서 시메사바하면 여기가 원탑이라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다. 시메사바가 항상 있는 건 아니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고등어 입고가 되는 걸 확인하거나 DM으로 문의하면 되는데, 친구가 인스타그램으..

백종원레시피대로 해본 장칼국수 [내부링크]

https://youtu.be/MTF3kcG6mmI 최근 쌀쌀하던 날 퇴근하면서 본 영상이다. 장칼국수...? 우리 아버지가 정말 좋아하시는 메뉴인데, 마침 집에 다진고기가 있어서 이거다 하고 한번 도전해봤다. [ 장칼국수..

포장해보고 결국 방문까지 한 봉천물회맛집 후포리 [내부링크]

그렇다. https://fudi-jin.tistory.com/418 며칠전 물회 포장해서 먹고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이번엔 그 때 보고 궁금했던 곰치탕을 먹으러 다시 방문했다. 3명이서 곰치탕 中 하나 주문. 지리..

감자가 없어서 고구마로 만들어 본 감자전 같은 고구마전? [내부링크]

집이 비어서 마침 시간되는 친구를 불렀는데, 감자전이 먹고 싶다고 한다. 하지만 집에 보니 감자가 별로 없네...? 감자를 다 써도 한판만 나올 정도? 오히려 고구마가 엄청 많길래 고구마도 전분이 있으니..

신대방삼거리 청송얼음막걸리 [내부링크]

어렸을 때 엄청 갔던 술집 중 하나다. 당시의 술집들이 이젠 많이 없어졌지만... 그래도 몇 안 되게 남아있는 추억어린 곳. 사실 실내포차를 가려고 했는데, 자리가 없어서 배회하다가 바로 들어가버렸다...

맥주맛집 화이타맛집, 그냥 장승배기맛집 아마르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장승배기 맛집 아마르다. 깔끔하고 시원한 생맥맛집에다가, 호텔 양식셰프 출신이신 사장님 덕에 안주맛집이기도 하다. 친구들이 좀 늦는 관계로, 이 집 와서 먹어봐야 할 화이타와 치..

신림 가성비맥주맛집 남빙고생맥주 [내부링크]

신림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식사를 해야하고, 나는 생맥이 마시고 싶고, 하지만 저렴했으면 좋겠고, 를 따지면서 찾다가 가게 된 곳이다. 차돌떡볶이가 궁금했지만, 친구 한명이 점심에 떡볶이를 먹었다하..

친구집에서 배달, 포장해서 먹은 후포리 물회와 마왕족발 [내부링크]

친구집에서 술 한잔 하기로 했는데, 배달시킨 음식이 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더라. 그래서 친구집으로 가는 길에 살만한 게 있을까 둘러보는데 발견한 물회집이다. 메뉴를 보는데, 어라? 곰치탕을 파..

친구들 초대해서 먹은 풀드포크 레시피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집에서 한잔하는데...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직 한번도 안해본 풀드포크에 도전했다. 주로 목살을 많이 하던데, 사실 전지살로 해도 큰 의미 없더라. 그래서 집 앞 정..

신림에서 2차를 간다면 우리여기서만나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신림에서 2차로 가는 곳 중 1순위로 뽑는 우리여기서만나. 요즘 내가 생맥주를 굉장히 자주 먹는데, 그렇다보니 신림에서 2차를 간다면 더 자주 가게 된다. 내부는 조금 협소한 편이다. ..

드디어 가본 제주은희네해장국 구디점 [내부링크]

항상 듣기만 했지 가본 적 없는 제주은희네해장국. 최근 약속이 있어 구디로 걸어가던 중 구디점이 생긴 걸 발견하고 어찌나 놀랐던지... 암튼 그래서 바로 친구 불러서 방문해봤다. 최근에 생겨서..

구디술집 크래프트한스 구로디지털단지점 [내부링크]

정말 엄청 많이 지나갔는데, 정말 한번도 안 가봤던 곳이다. 오히려 데일리샷으로 구매한 술을 수령하러 가보기만 했네. 암튼 친구가 여기서 감바스를 맛있게 먹었다고도 하고, 또한 잇님들의 글로도 많..

핫하디 핫한 평냉맛집 독산 진영면옥 [내부링크]

나의 최애평냉집인 진영면옥에 오랜만에 방문했다. 오래 안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약 2~3개월이 지났었네...?! 허허... 암튼 그간 놀라운토요일에도 나오고, 성식이형도 방문하면서 이젠 항시 웨이팅이..

봉천 봉일시장에 위치한 부추삼겹살맛집 정금우삼겹부추삼겹살 [내부링크]

사실 부추삼겹살 하면 사당이 유명한 걸로 알고 있는데, 봉천 봉일시장쪽에도 오래된 부추삼겹살집이 있어 다녀왔다. 손님들이 있어서 안 계신 쪽으로만 찍어본 내부. 오른편으로 5~6개 정도의 테이블..

상도동에 숨겨진 치킨맛집 MK치킨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MK치킨. 이사오기 전에는 정말 편하게 가던 곳이었는데, 이사를 간 지금은 정말 날을 잡아야 갈 수 있는 곳이다. 왜냐면 지하철역에서 가깝지도 않고, 마을버스를 타고 올라가야하는 곳..

신림 신원시장 안에 위치한 장터순대국 [내부링크]

갑자기 유튜브 알고리즘에 국밥이 떠서 보다보니 너무 국밥이 먹고 싶었다. 근데 신림은 정말 시장 느낌나면서도 와 미쳤다 맛있다 싶은 곳이 없달까? 그래도 그나마 가장 흡사한 느낌이 나는 곳이 신원시..

술도 외부음식도 반입이 가능한 신림 광어2마리 보라매점 [내부링크]

친구가 선물받은 술이 있다고 술 한잔 하자는데, 추석연휴다보니 되는 집은 없고, 또한 전어회도 먹고 싶다는데, 고민하다보니 예전에 자주 갔던 광어두마리가 생각나더라. 정말 어렸을 때 돈 없어서 주변..

봉천 봉일시장 짱닭치킨 [내부링크]

추석연휴 전에 방문했는데, 사장님께 추석인사 드릴 겸 방문했었다. 매번 정면사진만 올렸는데, 이번엔 시장쪽에서 찍은 입구를 찍어봤다. :) 매장의 양쪽 벽면으로 메뉴사진이나 메뉴, 메뉴판이 붙어있..

보라매공원 돼지국밥 돈수백 [내부링크]

신림과 보라매공원쪽에서 약 7~8년 정도? 위치도 그리 좋지 않은데 꽤 굳건히 버티고 있는 곳이다. 홍대에서 시작된 돼지국밥 전문 프랜차이즈였는데, 사실 신림 쪽에 돼지국밥집도, 더불어 국밥집도 그리..

남구로 해산물포장마차 송이포차 [내부링크]

예전부터 왔다갔다 하면서 봤던 곳인데, 항상 별 관심이 없었다. 근데 어느 날 마치 새로운 것을 본 것 마냥 갑자기 훅 땡겨서 방문했다. 왜 냐면 이 날 따라 뭔가 싱싱해보였달까. 예전부터 있..

생돼지갈비를 판매하는 남구로 길이네갈비포차 [내부링크]

원래 친구랑 봉천역에 있는 고깃집을 가기로 했는데, 웬걸, 친구가 따릉이 타다보니 대림이라네? 그래서 내가 가보고 싶었던 남구로에 위치한 고깃집으로 갔다. 외관에서부터 느껴지지만 사실 내부가 그..

또 한번 방문한 구로구청 대림 피디포차 PD포차 [내부링크]

퇴근하고 생맥주가 너무 먹고 싶던 어느 날. 마침 나랑 처음 피디포차를 같이 갔던 친구도 맥주가 땡긴다고 해서 다시 한번 같이 방문했다. 조금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이 없어서 이렇게 가게 내부..

숙성광어맛집 천호동 이한진숙성회 [내부링크]

천호까지 갔는데 뭘 먹을까... 하는데, 사실 친구 한명이 회가 너무 먹고 싶다 하더라. 그렇게 찾다가 알게 된 이한진숙성회에 방문해봤다. 내부는 약 12~14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다. 이 특허가..

천호동에 위치한 순대국 수육 맛집 등나무집 순대국 [내부링크]

웬만하면 신림-신대방삼거리-구로를 안 벗어나는데, 모쪼록 일이 있어 방문한 천호암사쪽이다. 근데 사실 목적지가 암사였고, 가고 싶은 곳은 방이동에 몰려있다보니... 고민하다가 방문한 등나무집이다...

신림 찰리삼촌 포장마차 에서 메로나에이슬 까지 [내부링크]

최근에 계속 눈독들이고 있던 술집이다. 다만 요즘 내 맥주 먹는 양이 너무 늘어나서 그냥 가기는 부담스럽고 2차로 가야지 하고 있던 곳... 근데 와서 보니 예전에 미친맥주라고 하는, 다트하던 맥주집..

신림 곱창전골하면 빠질 수 없는 태양식당 [내부링크]

지금 보니 블로그에 한번도 안 올렸었네... 개인적으로 신림-신대방삼거리 라인에서 곱창전골을 하면 떠올리는 곳이 2군데가 있는데, 한군데는 신대방삼거리 한제소곱창전골. 또 다른 한군데는 바로 이 곳..

신대방삼거리하면 빠질 수 없는 24시 맛집 기계우동 [내부링크]

신대방삼거리에서 살아봤다면 무조건 알 수 밖에 없는 기계우동집이다. 친구들도 다 오랜만에 왔다보니 마무리는 이걸로 하고 싶다고 하여, 포장마차에서 조금 일찍 정리를 하고 이 곳으로 왔다. 내부는..

신대방삼거리에 살았다면 알 수 있는 소문난포장마차 [내부링크]

지금은 구로쪽에 거주하고 있지만, 사실 내 평생을 신대방삼거리-신림에서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내게 있어 정말 친구들과 많이 갔던 포장마차를 오랜만에 한번 방문했다. 보이듯이 야장이..

신대방삼거리 꼬치전문점 The 꼬치다 [내부링크]

신대방삼거리에서 친구들을 만나기로 했는데, 사실 어딜 가야겟다 한 곳도 없었고, 퇴근 후 만나는 거였던지라 찾기도 너무 귀찮았던 상황이었다. 그런 와중에 친구 한명이 그냥 던졌고, 그대로 덥썩 물어버린..

인덕원하면 유성통닭 [내부링크]

정말 예전에 인덕원에 맛있는 통닭집이 있다고 추천받아서 왔던 적이 있었던 곳이다. 오랜만에 인덕원에 오기도 했고, 당시에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던 곳이라 겸사겸사 재방문했다. 밖에서도 보이는 메뉴..

SNS에서 핫하다는 인덕원 원조곱창 (with 불쇼) [내부링크]

SNS에서 핫하다고 들은... 하지만 난 못 본.... 암튼 뭐로 유명한가하니, 간판에 적힌, 테이블마다 불이야! 바로 불쇼다. 월요일 1시 오픈하자마자 방문했는데, 와... 나도 나지만, 1시30분까지 나..

굳건히 자리잡고 있는 신림 장터참숯무한리필 [내부링크]

신림과 당곡사거리 사이, 구)패션문화의거리 옆쪽에 위치한 고기집이다. 사실 금방 사라질 줄 알았는데, 몇년째 버티고 있어서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요즘 고기에 중독된 상태라 드디어 방문했다...

기본 된장찌개가 항상 맛있는 신림 주먹대장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펀치캡틴이다. 지난번에 횟집에서 오튀를 사주신 것도 있고, 아직 쭈곱새를 못 먹어봐서..ㅎ 화장실쪽에서 찍은 내부. 항상 시키던대로 주먹고기 한판, 그리고 이 날의 목적이었..

포장해서 먹었던 예천 왕비족발 [내부링크]

시골 갈 때마다 할머니가 안 드셔보셨을 것 같은 것이나, 자주 못 드셨을 것 같은 음식을 해드리거나 사가려고 한다. 그렇게 이번의 음식은 족발. 삼촌들이나 누군가 내려가면 고기는 많이 드시겠지만, 막..

문경에 있는 올갱이해장국 맛집 마성식당 [내부링크]

시골가는 길에 들린 식당이다. 국도타고 이동하다보면 항상 보는 집인데, 어렸을 때 먹어본 기억은 있는데, 잘 기억이 안나서 오랜만에 들려봤다. 주차할 곳이 조금 애매하긴 한데, 골목쪽에 대야하나..

문경에 있는 올갱이해장국 맛집 마성식당 [내부링크]

오랜만에 시골가는 길에 들린 식당이다. 국도타고 이동하다보면 항상 보는 집인데, 어렸을 때 먹어본 기억은 있는데, 잘 기억이 안나서 오랜만에 들려봤다. 주차할 곳이 조금 애매하긴 한데, 골목쪽에..

평점 높은 구디 고기집 역전대지 [내부링크]

이전에 구디에 약속이 있어 고기집을 찾던 도중 발견한 곳이다. 솔직히 말해서 광고 많이 하는 것도 보이고 리뷰도 홍보성이 많다고는 느껴지만, 그래도 평점이 좋아서 리스트업을 해놨었는데, 어쩌다보니 이..

신림에 새로 생긴 정육식당 놀부자정육식당 흥부자정육점 [내부링크]

신림 당곡사거리에 정육식당이 새로 생겼던데, 가본 친구가 괜찮다고 해서 한번 가봤다. 사실 요즘 들어 고기가 너무 맛있는지라... 계속 먹고 싶네 고기가. 정육식당답게 들어오자마자 오른편에 정육점..

가마치통닭 후라이드치킨 리뷰 (with 크래미겨자냉채) [내부링크]

치맥이 너무 먹고 싶던 어느 날... 어느 치킨을 먹을까 하다가 항상 옛날통닭만 먹었지 후라이드는 안 먹어본 가마치통닭이 생각나더라. 옛날통닭이 너무 내 취향이긴 한데... 오랜 고민하다 옛날통닭 포..

제주도에서 구매해 온 기념품 리뷰 (동문시장 제주태향특선물 할인매장 & 호호청과) [내부링크]

제주왔으니 기념품은 사야겠는데, 마땅히 살 건 없고... 숙소에서 마실삼아 걸어서 한번 들려본 동문시장이다. 안에 둘러보다보니 이런 큼직한 할인매장이 있네. 넓은 쪽부터 보자면 우선 왼쪽에..

감자옹심이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 감자가 너무 많은데... 매일매일 감자채볶음 먹는 것도 물론 좋지만... 뭘 해먹어볼까 생각하다가 집에 닭육수가 있어서 옹심이를 해먹기로 결정. 강판에 갈면 좋겠지만.... 그러기엔 양이 너무..

양식, 브런치에 잘 어울리는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 [내부링크]

사실 이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를 만들게 된 이유가 오랜만에 외할머니 보러 가려고 하는데... 가서 뭘 해드릴까 하다가, 감바스랑 피자를 해드려야겠다 싶더라. 근데 단순히 그것만 해드리기는 뭐하고, 채..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 : 빵과 면은 필수 (and 와인 1병) [내부링크]

모처럼 시간이 나서 외할머니 좀 뵈러 시골에 내려가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갈 때마다 해드리던, 사드리던 해서 외할머니께서 평소에 안 드셔보셨던 걸 하려는 편이다. 그러는 와중에 이번에는 발뮤다토스..

오랜만에 방문한 신림술집 우리여기서만나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신림 술집 우리 여기서 만나 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안에 있던 네온사인이 밖으로 나왔네. 안에 손님들이 계셔서 내부 사진은 못 찍었지만 살짝살짝 내부 인테리어를 바꾸셨더라...

친구들이 사온 술 리뷰 (톡쏘는땅콩동동, 서울의밤, 죠리퐁당막걸리) [내부링크]

이전에 친구들이 놀러왔을 때 마신 술들에 대해 가볍게 리뷰해보려고 한다. 첫번째는 국순당에서 나온 죠리퐁당. 사실 순천여수 여행갔을 때 먹었었는데, 서울에서 이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제대로 사진..

신세계 맥주 3종 리뷰 [내부링크]

SSG 랜더스가 출범하면서 최근에 맥주 3종을 출시했더라. 사실 관심 1도 없었는데, 신세계쪽 다니는 친구가 말해줘서 알았다. :) 암튼 그렇게 듣고 잊고 있었는데, 최근에 민초소주 구하러 간 이마트24에서..

민초소주 드디어 먹어봤네요 (and 복순도가, 수걸리) [내부링크]

7월에 민트초코소주가 출시되었다고 들었는데, 왜 우리 동네에는 계속 입고가 안 되는 것일까... 그렇게 난 마셔볼 수 없는 술이 되는 것인가 하고 있었는데, 친구의 제보를 받고 이마트24 상수역점에서 구..

목포 가서 사온 진도홍주 [내부링크]

목포에서 기념품으로 딱히 살 것도 없었는데, 케이블카 하차하고 나가는 길 중간에 특산품판매장이 있더라. 구경하다보니 비파잎차가 있던데 시원한 물이 마시고 싶었던지라 사서 마셔봤는데, 괜찮다. ..

30개월 아기용으로 만들어본 토마토소스 및 피자 [내부링크]

조카가 요즘 피자모양 장난감으로 칼질해보는데, 피자 맛있어! 라고 매번 얘기하길래 진짜 먹어보라고 만들어 본 토마토소스. (실제로 시중피자를 조금 먹어본 적이 있다고 한다) *들어간 재료* 토마토 5개..

파파도나스 빵 3종과 편의점 김밥 4종 [내부링크]

순천-여수 여행 가던 날 용산역에 파파도나스가 있더라.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했던 곳이었는데, 고민하다가 가는 길에 먹으려고 구매했다. 현재 기차 내에서는 취식이 불가한 상태이고, 원래 내가 예매했..

돼지 쫄데기를 이용한 족발 만들기 [내부링크]

수비드카페에서 쫄데기 공구가 올라왔는데, 레시피도 있겠다, 집에서 족발 한번 해보고 싶어서 구매했다. 쫄데기를 총 2세트 샀는데, 우선 1세트만 먼저 하라는대로 만들어본다. 쫄데기 칼집내서 핏..

다시 한번 방문한 구로 PD포차 [내부링크]

지난번 짜파게티와 생맥주의 여운이 생각보다 오래 가서 다시 방문했다. 지난번엔 밖에 앉았는데, 이번엔 손님이 없어서 실내에 자리를 잡았다. 아, 찍은 김에 공유하자면, 화장실은 이 입구로 올라가면..

구로구청 뒤에 있는 제주근고기 전문점 제주돈사돈 [내부링크]

대림역 부근에 은근 삼겹살집이 없다.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역 부근으로는 곱창집 or 양꼬치집 투성이라...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블로그를 시작하고는 안 갔던 돈사돈으로 고고! 방문했을 때는..

구디 꽃삼겹맛집 육풍 [내부링크]

오랜만에 구디에서 주말 점심약속이 있었다. 사실 가장 무난한 메뉴가 고기인지라 고깃집을 찾아보는데, 마땅한 곳이 없더라. 궁금한 곳은 오후 4시에 오픈이라고 하고... 어쩌지 하고 찾다가 이 곳이 평이..

화이자백신 2차 접종 후기 (and 보건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그러하다. 어느덧 2차 접종할 때가 되었다. 1차 접종 당시 3일간 팔이 뻐근한 거 외에는 괜찮았었는데, 2차 접종은 어떨라나. 얘기 들어보면 2차 때가 좀 더 빡세다던데... 예약은 10시이지만 오전 중..

육회 육사시미 맛집 신림 청담육회 [내부링크]

이곳도 신림에서 꽤 오래 된 육회집이다. 구석에 있어서 눈에 잘 띄진 않지만, 그래도 알 사람은 다 알만한? 다만 다 알지만서도 막상 간 친구들이 많진 않은데, 육회 좋아하는 친구가 여기서 맛있게 먹..

신림 최애술집 현쇼쿠도이자카야 [내부링크]

자주 갔던 곳은 이상하게 매장 사진을 안 찍게 된단 말이지.... 이 말인 즉슨 매장사진만 재탕하겠다는 얘기.... 암튼 그간 다니면서 먹었던 메뉴들과 또 한편으로는 갖고 가서 먹은 술들에 대해 포스팅..

안주가 맛있었던 금별맥주 신림점 [내부링크]

신림에 생긴지 별로 안 된 곳인데, 수원지점을 갔었는데 괜찮았다며 친구가 추천해줘서 방문한 곳이다. 분명 인터넷으로 알아볼 땐 치킨과 피자가 대표메뉴였는데, 막상 와서 보니 왜 치킨은 사라졌을까?..

광명시장 빈대떡집 춘자네 [내부링크]

사실 다른 곳을 가려고 했는데, 갑작스런 사장님의 휴가행으로 시장에서 전을 먹기로 결정. 광명시장하면 사실 할머니빈대떡이 유명하니 그곳을 가고 싶었으나,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늦은 시간에 연 곳이..

목포 여행기 3편 : 목포 근대역사관 1관 [내부링크]

케이블카 탑승을 실패하고... 원래 다음 날 오려고 했던 근대역사문화공간을 방문했다. 사실 이렇게 둘러볼 게 많기 때문에 시간 많은 날 천천히 볼까 했는데... 어쩔 수 없지. 무엇보다 날씨도 더워서..

목포 여행기 2편 : 유달산 노적봉 [내부링크]

친구가 운전은 할 줄 알면서도, 술은 안 마시는, 여행에서 아주 귀한 분이시기 때문에 맘 편히 차를 렌트했다. 그 덕에 목포 돌아다니기에 수월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렇게 방문한 노적봉이다. 네비게이..

목포 여행기 1편 : 목포해상케이블카 [내부링크]

목포에서 먹는 것을 찾는 건 어렵지 않았는데, (오히려 리스트가 많아서 고르는 게 어려웠다) 관광지로 갈만한 곳이 마땅치 않더라. 근데 목포해양케이블카에 대해 리뷰를 보니 다들 탈만하다. 후회하지 않..

코롬방제과와는 별개의 베이커리인 씨엘비베이커리 [내부링크]

대전엔 성심당, 군산엔 이성당, 안동엔 맘모스제과 등 지역마다 유명빵집이 있듯이 목포에도 당연히 있다. 그 곳은 바로 코롬방제과점. 새우바게트와 크림치즈바게트로 유명한 곳이다. 그런데 최근 목포..

목포에서 갔던 카페 브릭레인과 가비1935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어디 놀러가면 사실 카페를 자주 가는 편은 아닌데, 같이 간 친구가 커피 or 카페를 가고 싶어하는 것도 있고, 날씨도 너무 덥고 하니 근처 카페를 찾다가 방문했다. 근데 사실..

민어의 도시 목포. 오랜만에 방문한 영란횟집 [내부링크]

2017년 목포왔을 때 민어먹고 감탄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2019년 민어전 포장하러 오기도 했었던 영란횟집. 최근 영란횟집 리뷰를 보니 서비스와 위생적인 면에서 너무 평이 안 좋더라. 솔직히 요즘 식..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광명 정인면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1년만에 재방문한 광명 정인면옥이다. 여의도 정인면옥, 오류동 평양면옥에 이어 다시금 광명 정인면옥에 오고 나니 마치 미스테리쇼퍼가 된 느낌이랄까. 친구가 맛이 더 좋아..

백반기행 맛집 목포 조선쫄복탕 (and 연희네슈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1박2일의 짧은 여행. 원래 둘째날에는 여유있게 일어나서 움직이려고 했는데, 케이블카로 일정이 꼬이면서 조금 서둘러 움직여야 했다. 예전에 목포에서 해남으로 내려가는 쪽..

생똥집과 생닭발이 유명한 목포 88포장마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목포에 내려온 이유가 2가지가 있는데, 한가지는 민어였고, 다른 한가지는 바로 이 88포장마차였다. 그래도 이번이 목포 4~5번째인데, 88포장마차는 한번도 안 갔었네. 그래..

목포항구포차 9호점 목포연희네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작년 7월 목포 삼학도에 목포 항구포차가 개장했더라. 보아하니 여수 낭만포차를 겨냥한 거 같기도 한데, 조금 의아했던 건 어린이바다과학관 바로 뒤에 포차 단지가 있더라. ..

청국장 정말 맛있었던 목포 종가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목포에 가면 뼈해장국도 먹어봐야겠고, 중깐도 먹어봐야겠고, 오랜만에 게살비빔밥도 먹어야겠고, 맛있게 먹었었던 순대국집도 가봐야겠고, 가고 싶고, 먹고 싶은 곳들은 많은데, 일..

구로구청쪽 숨은 맛집포차 PD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SNS를 통해 알게 된 곳으로 2차로 가기 좋은 곳이라는데... 실내와 실외와 공존하는 곳이었다. 실내에 2팀의 손님이 계셔서 나는 실외로 자리했다. 실내는 요론 느낌...

대림 추천 이자카야 라꾸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구로구청 근처에 있는 이자카야다. 인플루언서 들에게 소개도 많이 되는 곳으로, 나도 한 2년만에 방문한 듯 싶다. 예전에는 한동안 자주 갔었는데, 마지막 방문 때 퀄리티가..

커스터마이징이 잘 되어 있는 신림 피자맛집 [내부링크]

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커스 원래 다른 곳을 가려고 했었는데, 거기가 월요일 휴무였던터라... 문제는 피자가 먹고 싶었던 상황이었기에 다른 가게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열심히 검색하고는 조금 거리가..

신림 보라매공원에 있는 평양냉면집 서평면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진영면옥 이전에 자주 가던 평양냉면 집이다. 블로그에 한번도 포스팅 안 했던 걸 보니 여기를 안 온지도 10개월 가까이 되었었구나... 위치는 전문건설회관 지하1층에 있는데, 입..

신림 당곡사거리 강력추천술집 해족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골목길에 있어서 정말 찾기 힘든,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에 위치한 술집이다. 우연히 골목길 지나가다가 발견했고,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방문했다. 맞은 편에 포크-..

남구로 고기맛집 큰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유튜버 정육왕 채널에 소개되었던 곳이다. 가까워서 정말 가보고 싶었는데... 내가 신림은 가도 친구들이 남구로까진 오진 않아서... 맥시멈 구디?... 그러던 와중에 친구 한명..

사당 김봉남포장마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정말 배가 불러서 안주빨 세울 필요가 없을 땐, 정말 맛없어도 아쉬움이 없으니 안 가본 곳을 가본다. 그래서 가게 된 김봉남포장마차. 그런데 입구에서부터 이미 우리 대표..

신림 육회맛집 육회독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신림에서 육회나 육사시미를 먹으면 항상 유쾌한쏘맥을 갔는데, 뭔가 새로운 곳을 가고 싶어서 찾다가 발견한 곳이다. 내가 갓 성인이 되었을 때는 육회지존? 이런 이름의..

대방보다는 아쉬웠던 푸라닭치킨 신림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난번 푸라닭 대방점에서의 좋은 기억을 갖고 대방점을 또 가고 싶었으나, 사실 거리가 있다보니 쉽지가 않다. 신림점은 지나다니면서 내부를 봤던터라... 전혀 다른 인테리어..

사당 이자카야 요코쵸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당에서 원래 2차로 가려고 했던 곳이 있었다. 지금은 아마 정식오픈했겠지만, 이 당시까지는 가오픈 상태였는데... 입소문이 금방 퍼졌는지 자리가 없더라... 그래서 근처에..

또 가고 싶은 사당 중국집 첸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간만에 사당에서 약속이 잡혔는데,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점심으로 먹을 겸 방문했다. 네이버에 보면 브레이크타임이 없었는데... 4시30분쯤 방문했는데 2시30분부터 5시까지 쉬..

오랜만에 방문한 영등포 중앙참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약 4년만에 방문했다. 당시엔 유튜브가 흥하기 전이라 아는 사람만 오던 곳이었는데, 유튜브 영향력이 커지면서 점점 사람들이 많아졌더라. 암튼 같이 간 형님이 몇군데 리스트..

무릉도원이 생각나던 동해 무릉계곡 [내부링크]

 강원도까지 왔는데, 어디를 갈까 하는데 아버지께서 무릉계곡을 얘기하신다. 그래서 무릉계곡으로 고고! 하늘이 약간 어둑어둑한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좋네. 암튼 주차장이 제3주차장까지..

오리온 민초단파티 다이제씬 민트초코, 민초송이, 초코파이 민트초코. [내부링크]

이마트 중동점에 갔는데, 한쪽 진열대에 이렇게 상품이 진열되어 있더라. 와... 민초의 위상이 이렇게 높아졌다니. 도저히 안 살 수가 없더라. 결국 하나씩 다 구매. :) 우선 무엇을 먼저 먹을..

화이자 백신 후기 (with 60세 이상 잔여백신 접종팁) [내부링크]

6월에 예비군/민방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접종이 있었는데, 당시에는 백신에 대한 확신도 없고, 처음이다보니 친구들의 상태를 보고 신청해야겠다 생각했다. 근데 그 때 이후로 접종 신청이 없었네? 그냥 조심..

마트에서 바로 구매해서 술과 즐길 수 있는 옥길 크레이지카츠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집 근처에 바로 스타필드시티 부천점이 있어서 먹을 거랑 술을 사러 갔는데, 어라...? 크레이지카츠가 스타필드시티 내에 생겼네? 이름만 같은 거 아닌가 했는데, 전광홍..

육수무한리필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신논현 평가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오랜만에 올리는 서울 포스팅이고, 오랜만에 강남이다. 지점이 여러군데 있던데, 당시 강남에 볼 일이 있던 관계로 반포점으로 갔다. 우선 영업시간은 이런데, 별다른 브..

층마다 컨셉이 달랐던 여수카페하멜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숙소에서 12~1시까지 정전 예정이라서 나온 김에 잠시 들린 카페다. 3층부터 5층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처음엔 옆에 적힌 순천만, 제주, 여수가 뭔가 했는데 알고보니 층별..

포장해서 먹은 여수 바다김밥 (with 여수생막걸리, 미원라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개인적으로 김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지난번에 시간이 안 맞아서 못 먹고, 이번에는 꼭 먹어야겠다 싶더라. 마침 비도 많이 오고 어디 돌아다니긴 어려운 관계로 숙소에서 좀 쉬..

푸짐했던 동해 물바위횟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백반기행에 나왔던 부흥횟집을 가려고 했는데, 대기줄이 있어서... 기다리면서 공영주차장 아저씨와 얘기해보니 다 거기서 거기라고....(?) 부흥횟집은 그 날 잡은 생선으..

곰치국으로 유명한 양양 동일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백반기행에서 곰치국이 나왔는데, 그걸 보고 급 곰치국 먹으러 가족끼리 동해로 갔다. 백반기행 나온 곳으로 가려다가 동선을 조금 틀어서 양양으로 갔는데, 와... 곰치국 가격..

고기 맛도 좋고, 이모님들도 좋았던 여수 여천 복산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여수에서 사실 고기먹을 일이 거의 없다보니 고민하다가 마지막날 서울 올라오기 전 고기를 먹을까 싶어서 거리가 있지만 방문한 곳. 사실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고민 좀 하긴 했..

주는대로 먹으면 되는 여수 여천 미로횟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여수여행에서 가장 가고 싶었던 곳이다. 2년 전에 방문했을 때는 하필 휴무일이라... 근데 그 사이 이전을 하셨더라. 내부엔 12테이블 정도 있고, 내가 방문했을 시간은 6..

여수 여행기 2편 : 오동도 [내부링크]

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오동도 아닌가. 오랜만에 온 김에 한번 포스팅해본다. 사실 차 없이 움직이다보니 오동도 유료주차장 금액은 확인을 못 했는데, 바로 맞은편 주차타워의 경우 1시간..

여수 여행기 1편 : 숙소 (더호텔수) [내부링크]

 이번 여수여행은 사실 나에게는 식도락 여행이었기에 차를 빌릴 수 없는 상황이었고, 택시로만 이동하는 걸 생각했을 때 숙소를 여수역에 가깝게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근데 사실 숙소를 검색해서 보..

여수 내조국 내가조선의국밥이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여수에서의 둘째날 아침. 원래 로타리식당을 갈까 했었는데, 와... 나이가 들었나. 매끼 술을 마시니까 조금 힘들더라. 가고 싶은 김밥집도 있고, 전날 방문했던 낭만포차에..

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낭만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여수 거북선대교 아래쪽으로 낭만포차가 즐비해있다. 그 중에서 찾아보는데, 여기가 평점이 좋더라. 해물삼합의 경우 모두 가격이 동일한 듯 싶었고, 네이버로 예약하고 방..

지금 먹어야 한다는 참장어(하모)맛집 여수 당머리첫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여수에서의 첫끼다. 개인적으로 하모를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었고, 또한 이제 하모의 철이 왔기 때문에,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먹어봐야겠다 싶었다. (하모=참장어=갯장어 입니다...

예전같지 않았던 순천 건봉국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나의 인생국밥집이다. 아니, 이었다 가 맞지 이젠. 약 12년전? 그 당시에는 이런 건물도 아니었고, 그냥 시장 길가에 있는 작은 국밥집이었는데... 그 당시 아마 아이폰...4..

순천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술집 공간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순천을 급하게 오게 된 거라 좀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맛집 몇군데 가기가 빡빡하더라. 그렇게 찾던 도중 발견한 곳인데, 사실 개인적으로 네이버 평점을 믿진 않는다. 특..

순천 분식맛집 서면댁 [내부링크]

길찾기 순천 웃장에서 잘 먹고 숙소로 가는 길. 분식포차네 하면서 지나가려는 찰나, 간판이 눈에 띈다. 서면댁. 순천 맛집을 찾는 와중에 알게된 분식집인데, 사실 검색해보니 많은 정보가 없었다...

순천 웃장 국밥맛집 제일식당 2호점 [내부링크]

아직 올릴 곳들이 많은데, 우선 놀러갔다 온 곳들을 먼저 올리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최근에 다녀온 순천-여수 리스트를 올리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순천을 4~5번을 갔었는데, 웃장은 이번에 처음 가봤다. ..

제주 감성을 담아놓은 구디술집 애월객잔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구디에 괜찮은 술집이 어디있을까... 찾다가 발견한 곳. 이 위치의 가게들이 생각보다 자주 바뀐다. 자리가 안 좋은건가... 내부는 약 12개 정도의 테이블 정도로 구성되어..

줄서서 먹는 독산 평냉맛집 진영면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나의 최애 평냉집이다. 거리도 가깝고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최근에 이곳저곳 다니느라 조금 뜸해졌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와...저녁 장사 시작시간인 5시에 맞춰 방문..

단양 고수동굴 바로 옆에 위치한 네이버 고평점 서울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단양에서 무엇을 먹을까 찾다보니 백반기행에 나온 감자옹심이 파는 곳이 있었는데, 하필 내가 내려간 날이 휴무... ㅠㅠ 그렇게 찾다가 결국 한군데를 정했는데, 내 인스타를..

제천시락국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제천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갑작스레 단양갈 일이 생겼는데, 가는 김에 주변 맛집을 가볼까 싶더라. 그래서 찾다가 단양에서 가까운 제천에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맛집이 있더라. 물론 이 곳 뿐만 아..

단양 여행기 2편 : 패러글라이딩 (패러에 반하다) [내부링크]

어머니를 단양으로 모시고 오게 된 가장 큰 이유. 패러글라이딩이다. 워낙 많은 업체가 보여서 보긴 하는데, 정확하게 어떤 차이가 있고, 고로 어디가 좋은건지 전혀 알 수가 없더라. 그래서 고민하다가..

단양 여행기 3편 : 고수동굴 (입장 전 유의할 점 5가지!)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개인적으로 동굴을 가본 적이 기억 속에선 딱 1번 있었다. 제주도로 기억하는데, 굉장히 평탄했던 곳으로 기억한다. 단양에 동굴이 꽤 여러군데 있던데, 어머니께서 고수동굴..

단양 여행기 1편 : 도담삼봉 [내부링크]

단양에 볼 일이 있어서 내려간 김에 이곳저곳 구경 좀 할까 하던 찰나, 내가 어릴 적부터, 항상 패러글라이딩 타보고 싶다고 얘기하시던 어머니가 생각나서 모시고 단양으로 내려왔다. 사실 패러그라이딩..

두만강샤브샤브양꼬치 : 신림 당곡사거리 양꼬치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신림이 양꼬치 유명한 곳들이 꽤 있는데, 당곡사거리에서 생각보다 오래된 곳이라고 해야하나. 근데 생각보다 퀄리티도 좋고 나도 자주 갔던 곳인데, 생각해보니 아직 블로..

콩심 : 술먹기 좋은 신림 콩나물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당곡사거리에 위치한 콩나물국밥집이다. 신림에서 콩나물국밥하면 주로 보라매공원쪽 현대옥을 자주 갔는데, 친구랑 얘기하다가 한번 여기를 가보기로 결정. 근데 간판을 봐도..

창동닭한마리 : 말도 안 되는 가성비의 창동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정말 오랜만에 창동까지 올라왔다. 모처럼 올라온 거라서 그만큼 열심히 찾아봤는데, 1차, 2차를 연달아 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더라. 더군다나 날이 더워서 고민이 많이..

이모네참족발보쌈 : 자극적이지 않은 숭실대입구 족발 맛집 [내부링크]

 원래 숭실대입구역 앞에 있는 아바디라는 평냉집을 가려고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휴점? 마치 느낌은 폐점인데... 암튼 정말 여기 하나 보고 왔다가 진이 빠져서 그냥 바로 앞에 있던 족발집으로 들어갔다...

만만코코로 : 화채가 먹고 싶어 방문한 구디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상하게 배가 부르면 다른 안주는 아무 생각도 안 나고 화채만 땡기는데, 그렇게 돌아댕기다보니 화채를 팔길래 들어갔다.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꼬치선생과 만만코코로 이렇게..

사계진미 : 닭갈비와 생맥주, 소주가 무한리필인 구디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어느 비오는 날, 집으로 가고 있다가 발견한 배너... 사실 닭갈비뷔페보다도 참이슬+생맥주 5천원에 무제한에 꽂혔다. 그래서 날 잡고 이렇게 방문을 했다. 평소 친구들과 술을..

이수회관 : 콜키지 프리인 이수횟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추천으로 방문한 횟집이다. 보아하니 2층에 테라스쪽 자리가 있는데, 그 자리가 명당이라고...?! 보아하니 기본컨셉은 광어 두마리랑 비슷하다. 근데 외부음식 반입은 안..

수연숯불갈비 : 한상 가득 차려지는 이수 갈비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궁금하다는 친구의 얘기에 방문해본 곳이다. 메뉴판은 단촐하다. 근데 다른 갈비집보다는 조금 가격이 있는 편. 내가 좀 늦은 상황이라 친구..

막불감동 : 술과 함께 막국수를 즐길 수 있는 신림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오랜 기간 봐왔지만 선뜻 발길이 닿지 않던 막불감동. 최근 들어 지인들로부터 괜찮다는 얘기를 계속 들어서 방문했는데, 점심식사 시간에 방문하니 웨이팅이... 결국 4시쯤..

곱창나라 : 가성비 좋은 신림 곱창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곱창집은 많지만 생각보다 갈 곳 없는 신림. 생각보다 괜찮다는 지인의 후기를 접하고 나도 방문해봤다. 자리는 약 10개의 테이블 정도. 메뉴는 깔끔하게 곱창 하나. 근..

제주스럽닭, 탑라옵데강 : 제주에서 포장, 배달해먹은 곳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제주에서의 첫날 숙소에서 술하고 먹을 걸 고르던 중 독특한 치킨을 발견해서 방문포장을 했다. 바로 댕귤치킨인데, 감귤소스를 이용한 치킨이라고 한다. 이 외에 우땅치킨..

제주도 여행기 6편 : 천제연,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내부링크]

마지막 관광코스는 바로 천제연이다. 사실 다른 곳도 있는데, 포스팅할 정도는 아니었고... 암튼 나도 이번에 제대로 알았는데, 제주도에 천제연과 천지연 이렇게 2곳의 폭포관광지가 있더라. 그냥 오..

정성듬뿍제주국 : 정말 맛있었던 각재기국 제주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지금은 기억도 안 난다. 내가 여길 어떻게 알게 되었던건지... 다만 난생 처음 들어본 각재기국이라는 음식이 궁금했고, 잠깐 리뷰를 보니 평이 괜찮아서 제주도의 마지막..

우진해장국 :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고사리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제주 맛집에서 빼놓지 않고 들어가는 게 바로 이 우진해장국이 아닌가 싶다. 6년전에 왔을 때도 먹어봤지만, 사실 나에겐 크게 임팩트는 없었던 메뉴. 6년이 지난 지금은 어..

귤품은흑돼지 : 흑돼지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제주 고깃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가고자 했던 고기집이 있었는데, 하필 내가 방문하려고 하는 날짜에 다 휴무더라... 동선이랑 날짜를 수정하기가 어려워서 그냥 체념하고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무한리필..

서귀다원 : 풍경소리가 듣기 좋은 제주찻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개인적으로 차를 정말 좋아하는데, 제주도에 좋은 곳이 있다는 걸 추천받고 방문했다. 다원이 쫙 펼쳐져 있고, 그 끝에 다실이 보인다. 그리고 다실 뒤로 보이는 한라산이..

제주도 여행기 5편 : 비자림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인데, 바다도 좋지만, 정말 피톤치드 뿜뿜하는 게 느껴지는 곳이다. 내가 방문했을 땐 이렇게 인원제한이 있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 금액은..

제주도 여행기 4편 : 성산일출봉 [내부링크]

우도에서 나오고 나서 식사하고 바로 방문한 성산일출봉이다. 매월 첫째 월요일은 휴관일이고, 휴관일일 때는 무료탐방구간만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료는 1인 5천원. 그리고 왕복 50분이라고 하는데,..

한라산 아래 첫 마을 : 메밀 생산량 1위에 빛나는 제주 냉면 맛집! [내부링크]

원래 선채향을 가려고 했는데...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네. 테이블링으로 줄서기를 했었어야 했는데, 큰 실책이었다. 1시간 웨이팅이라는데...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고민하다가 노선을 틀어 평양냉..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를 한번에 접할 수 있는 제주 이조은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일정은 짧은데 먹어야 할 건 많고... 사실 원래 여기를 올 예정이 아니었는데, 갈치회, 조림, 구이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한번 방문했다. 제주 여행 계획하면서..

제주도 여행기 3편 : 우도 (feat. 지미스) [내부링크]

제주여행의 첫번째 일정은 바로 우도였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여객터미널 입장. 표는 왕복으로 끊으면 되지만, 승선신고서는 입도할 때와 출도할 때 모두 작성해야한다. 우도에서의 시간표다. 가..

당케올레국수 : 해장과 몸보신에 정말 좋을 듯한 제주 보말칼국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번 여행에서 꼭 먹어보고 싶었던 것이 갈치국과 보말칼국수였다. 갈치국은 성공적이었고, 보말칼국수는 어떨까 기대도 많이 되었는데, 중문 수두리보말칼국수와 당케올레국수..

뿔소라를 코스요리처럼 즐길 수 있던 제주 뿔소라몽땅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조금 특색있는 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이다. 사실 제주도라서 더 믿음이 가더라. 가게 내부 구조는 이런 식인데, 바닥이 되게 독특하다. 사실 막상 들어가서 앉으면 별 감..

제주도 여행기 2편 : 숙소편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일정상 제주시보단 서귀포쪽이 동선이 더 나았던지라 서귀포에서 이틀을 묵고, 마지막 날만 제주에서 묵는 걸로 결정. 네이버에서 숙소 검색하다보니 가격과 시설 등 대체로 무..

돔베고기가 정말 맛있었던 제주 성산의 가시아방국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성산 근처에서 돔베고기 맛있는 곳이 어디있나... 찾다가 발견한 곳이다. 고기국수가 메인인데, 돔베고기가 맛있다고. 그래서 그런가. 정말 줄이 길더라... 가게로 들어오..

제주도 여행기 1편 : 교통편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제주도를 다녀왔다. 마지막 제주도 갔을 때 사진을 찾아서 확인해보니 6년만에 갔더라... 어쩐지... 국내선이 낯선 이유가 있었다. 그렇다보니 여권을 챙겨야하나? 라는 생각도... 암튼..

제주여행 시작부터 아주 깔끔했던 신해조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제주도 여행의 첫 식당. 바로 신해조식당이다. 나도 그간 제주를 오면서 갈치국은 한번도 안 먹어본터라 기대 많이 하면서 방문했다. 이번에 돌아댕기면서 느낀 건 고등어는..

전복으로 할 수 있는 요리 모음 (죽, 김밥, 냉채, 볶음, 국수) [내부링크]

5월에 생일이 있었는데, 친구가 생일선물로 전복을 보내줬다. 톳과 함께 배송온 전복은 다 살아있더라. 어차피 전복 씻을 솔이 있지만 이렇게 세척솔도 들어있으니 좋긴 하네. 톳도 상태가 좋아서 먹을..

옛골맛족발 : 신림에서 오래된 족발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 패션문화의거리 쪽에 위치한 족발집으로 이 동네에서 20년 넘게 운영중인 몇 안 되는 족발집이다. 오랜 기간 장사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어느 정도 퀄리티가 보장되었다..

만양순대국 : 드디어 먹어본 돼지모듬수육과 곱창전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방문한지가 1달 좀 되었는데, 올린 줄 알았는데 안 올렸더라... 당시에 매장 전경이랑 메뉴판은 안 찍었기 때문에 이전 걸로 재탕하는 걸로... 원래 만양순대국이 유..

편의점 제품 리뷰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마라짜장면, 미나리삼겹살김밥) [내부링크]

오랜만에 편의점 제품 리뷰해보는 듯 싶다. 후추를 사랑하는 1人으로서 정말정말 너무 궁금했던 순후추라면. 이마트24에선 매운맛을, GS25에선 사골곰탕맛을 판매한다는데, 집 주변엔 GS만 있어서 사골곰탕..

금악냉면 : 백종원의요리비책에서 소개된 제주도 금악냉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내가 유튜브에서 구독하는 채널 중 하나인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최근에 냉면 리뷰와 함께 프로젝트 하나를 소개하시더라. 일종의 지역경제 살리기이기도 하고, 우리 나라에서 메..

평양냉면 제품 2종과 감자전... [내부링크]

이마트에서 발견한 메밀냉면. 뭐지 평양냉면을 겨냥한건가?! 면에 대한 부분도 평양면이라고 되어 있고... 이럴 경우 나는 육수에 동치미육수가 들어갔는지를 보는데, 동치미육수가 안 들어갔네?!..

소야돼지야 : 계란후라이 무제한 가능한 신림 고깃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역 부근에 위치한 24시 고깃집이다. 지금은 영업시간 제한으로 새벽 5시~오후 10시까지 하신다고...(?) 대단하시다 정말. 메뉴판은 요로코롬 되어있고, 삼겹 2, 목살..

월화고기 : 100% 듀록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신림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작년에 정말 맛있게 먹었던 월화고기에 오랜만에 방문했다. 사실 이 포스팅은 4월말+5월에 방문한 걸 합친 내용. 건물 외벽에는 월화고기가 식재료에 대해 중시여기고, 그만큼..

고추장찌개와 청포묵무침 [내부링크]

최근에 족발용 고기를 구매했다가 서비스로 받은 찌개용고기가 있어서... 김치찌개 끓일까 했다가 오랜만에 고추장찌개를 준비한다. 기본재료는 돼지고기 300g, 양파 1.5개, 감자 2개, 파 1대, 청양고추 2개,..

산골 : 오랜만에 방문한 서울대입구 순마카세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오랜만에 방문한 산골. 모듬을 시키면 머릿고기와 내장이 듬뿍 나오고, 특히나 저 바쪽에 앉으면 중간중간 챙겨주시는 일이 많아 순대오마카세라는 부제로도 유명한 곳. 오랜만..

막걸리전당 : 101가지 전통주를 판매하는 서울대입구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가봤냐고 물어봐서 알게된 곳이다. 정말... 왜 몰랐지? 들어와서 보면 이미 술이 굉장히 다양하다. 매장은 약 6개 테이블 정도로 구성되어 있고, 입고한지 얼..

오뎅식당 : 의정부 부대찌개의 원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글램핑 무사히 잘 마치고... 도봉산에 사는 친구 델따줄 겸 의정부에서 한 끼하러 왔다. 사실 진심 평양면옥 가고 싶었는데, 평냉극혐러 두 명이 있던 관계로... 의정부계 부대..

글램핑 가서 먹은 고기와 먹거리들 [내부링크]

오랜만에 글램핑 가는 것이기도 하고, 친구들이 토마호크, 양갈비 등 평소에 접하지 못한 것들을 원하더라. 그래서 먼저 공구로 조금 저렴하게(?) 구입한 토마호크 1.2~1.3kg 57,000원 간단히 손질해주고...

클럽레스피아 남양주 2호점 카라반 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정말 오랜만에 글램핑을 다녀왔다. 근데 분명.... 금요일에 검색해봤을 때 비가 안 온다고 했는데... 왜 비가 오누? 암튼 작년 겨울에 갔던 클럽레스피아 남양주 2호점으로 고고! 로드뷰길찾기지..

서도갈비 : 배달도 가능한 봉천역 부근 돼지갈비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봉천역에 새로 생긴 갈비집을 가려다가,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을 방문하기로 변경. 그렇게 찾아온 서도갈비다. 사실 나도 정말 오랜시간 봐왔지만 방문은 이번이..

돼지불고기와 콩나물국 레시피 [내부링크]

집에 뭐가 있나 살펴볻가보니 불고기용 앞다리살과 콩나물이 있더라. 그래서 콩불이나 해먹을까 싶었는데, 갑자기 콩나물국이 먹고 싶어져서 그냥 돼지불고기와 콩나물국 하는 걸로! 집에 있는 채소들 긁..

명가나주곰탕평양냉면 : 평양냉면을 판매한다는 구디 고깃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 한번 올렸던 빙고판이다. 잘 보면 구디단 명가나주곰탕평양냉면이 있는데, (7행 2열) 사실 예전에 가려다가 뭔가 내가 원한 느낌이 아닌 거 같아서 안 갔던 곳이었다. ..

태능참숯불갈비 : 골목에 숨겨진 신림 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돼지갈비가 먹고싶은데... 마땅히 갈 곳이 없던 어느 날, 무작정 둘러보다가 들어갔다. 입구에서 찍은 내부 샷. 좌석 도식도가 있어서 어떤 구조인지 바로 보인다. 사..

김영태의이자카야마을 : 4만원으로 21가지 안주를 즐길 수 있는 구디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구디에서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이자카야. 내부가 굉장히 넓어서 단체로 가기도 부담은 없는 곳. 근데 사실 소주 맥주 다 5천원씩이라... 술쟁이인 나는 자주 안 가던 곳인데, 최..

코스트코 먹거리 리뷰 [내부링크]

친구네 집 놀러갔다가, 그 날 먹거리도 사자 해서 방문한 코스트코. 코스트코 진짜 오랜만에 와보네... 근데 진짜 고기 많더라... 유튜브 보고 따라하고 싶을 때 고기 사는 게 문제인데, 여기서는 그냥 다..

사케바 단단 : 어떤 술을 마실지만 생각하면 되는 연남동 오마카세 사케바 [내부링크]

길찾기 사케바를 간 게 2년전 부산 이자카야 월 이 마지막인데... 이번에 친구가 괜찮아보이는 곳이 생겼다고 해서 같이 다녀왔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는 이런 가격과 구성이었으나, 오픈한지 얼마 안 된..

전우치 : 리뷰는 없는데 유지되고 있는 수상한 신림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술을 마시려는데, 뭔가 괜찮은 곳은 없을까 찾다보다가 발견한 곳, 사실 네이버 리뷰를 즐겨보지도 않지만, 블로그 리뷰는 2018년까지인데, 별점리뷰는 최근까지 있던..

명절음식, 제사음식 활용해서 만드는 전찌개 [내부링크]

최근에 조부님 기제가 있었던터라 집에 전이 넉넉하게 남아있어서, 전찌개를 하려고 준비. 명절 + 기제 4번 까지 하면 1년에 6번 이상은 꼭 먹는 음식이다. 필수재료는 김치와 돼지고기이고, 되도록 육..

최현석 셰프의 쵸이닷 제품 4종과 와인 1병. [내부링크]

사실 이전에 목란의 짜장 짬뽕을 시키면서 같이 시켰던 제품들이다. 진작 먹어봐야지 했는데, 한개씩 먹기엔 뭔가 안 될 거 같아서 참고 참다가 겨우겨우 한끼에 다 먹고 리뷰한다. 첫번째 메뉴. 쵸이닷..

상도면옥 : 갈비가 먹고싶어 배달시켜본 신대방삼거리 맛집. [내부링크]

친구 어머님의 초대로 친구 집 놀러갔다가, 간 김에 위스키도 까고... (위스키 리뷰는 따로 할 예정)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그렇게 먹다보니 갈비찜이 먹고 싶어서 주문한 상도면옥 갈비탕 기본 12,00..

김치찌개전용 꽁치를 이용한 꽁치김치찌개 [내부링크]

가끔씩 아버지께서 꽁치김치찌개를 찾으실 때가 있는데, 꽁치가 집에 항상 있는 게 아니다보니... 꽁치 통조림을 사면서 보니 김치찌개 전용이 있더라. 사실 있는 걸 알았지만서도 그간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아그로수퍼 칠레산 돼지고기와 진비빔면, 호가든 보타닉. [내부링크]

4월29일에 오프라인 강의를 들으러 간 게 있다. 기사를 통해서 알게 된 워크샵인데, 무료로 진행되기도 했고, 무엇보다 딜리버리 성공전략 이라는 부제에 혹해서 신청했다. 뭐... 결론은 그냥 배달어플의..

대구안지랑곱창막창 : 건대에서 느끼는 대구막창맛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치킨에 이어 돼지곱창이 먹고싶다는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여 방문한 대구안지랑곱창막창. 정작 대구가서는 똔똔이곱창 을 갔었는데, 안지랑을 건대에서 가보네. 메뉴는 요..

해남닭집 : 허영만선생님 따라 가본 건대치킨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치킨이 먹고싶다는 친구 말에 건대입구에 치킨집을 찾아보는데, 허영만선생님이 다녀가신 곳이 있더라. 생각해보니 이 영상을 본 기억은 있는데, 이게 여기였구나. 매장..

알리오올리오파스타와 스프릿제로 캔와인 3종 [내부링크]

이전에 편의점에서 구매했던 스프릿제로가 이마트에 가니 종류별로 다 있더라. 그래서 안 먹어본 종류만 다 구매. 먼저 세코 로사토. 비주얼은 로제와인 늬앙스인가 싶은데, 마셔보니 단맛적은 화이트..

동악골고향식당 : 안동댐 근처 매운탕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내가 시골만 오면 항상 가는 매운탕집이다. 사실 내가 인지하고 간 것은 몇년 안되는데, 내가 어릴 적에도 부모님이 외조부모님 모시고 가신 곳이라고. 방은 이렇게 복도식으..

오늘의픽업으로 받은 양갈비와 T본스테이크 [내부링크]

어버이날도 있었고, 외갓집에 할머니 뵈러 갈 일도 있어서 겸사겸사 주문한 양갈비와 T본스테이크. 마블플러스원 이라는 곳에서 구매했는데, 서울은 오후 1시 이전에 구매를 하면, 당일배송이라고...? 고기..

아페리프레치즈 2종과 슬롭오브나파와인. [내부링크]

이마트갈 때마다 보긴 하지만, 먹어보진 못하고, 선물용으로만 사봤던 아페리프레 치즈 2종. 참다참다 결국 내가 먹을 걸 사본다. 아페리프레는 코트 다쥐르 와 프로방스 이렇게 2가지 제품이 있고, ..

소랑돼지랑 : 이젠 대박집보다 가성비 좋은 신림 동네고기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술한잔 가볍게 하고 친구와 고기먹으러 대박집으로 가고 있었는데.... 대박집 무엇...? 금액이 인상되었는데, 그 금액이 무려 1인분 3,900원. 며칠 전 올린 포스팅에서 3,200원..

푸라닭치킨 대방점 : 이곳이 대방인지 믿기지 않는 인테리어와 분위기의 치킨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개인적으로 정말 먹고싶었던 푸라닭치킨. 근데 집에서 시켜먹을 일은 없고, 찾아가자니 뭔가 좀 애매해서 못 가다가 어쩌다보니 이렇게 대방점을 방문했다. 처음에는 별로..

오류동평양냉면 : 광명계 평냉의 원조. 평양면옥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정말 오랜만이다. 올초에 왔었지만, 당시에는 코로나로 인해 점심영업만 하셨던터라, 저녁방문했던 난 결국 못 먹고 다른 곳을 갔었는데, 이제 다시 정상영업한다는 소식을 접하..

현쇼쿠도 : 한달동안 8번이나 방문하게끔 만든 신림 이자까야 + 사케 1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렇게 단기간에 포스팅도 자주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정말 오랜만에 미친 듯이 방문했다. 평소 마음에 드는 곳을 방문하면 2~3번 정도 더 방문하면서 이 가게는 어떤..

속초오징어어시장 : 신림 당곡사거리 근처 횟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예전에 한번 갔었던 곳으로 당연히 저렴한 가격에 맞게끔 즐기고 나왔던 곳이라 다시 한번 방문했다. (그만큼 배가 불렀단 소리) 점심에도 운영을 하나보다. 근데 회덮밥 5천원..

하드셀처 퓨어스피릿 3종 리뷰 [내부링크]

이전에 트룰리 하드셀처 리뷰를 한 적이 있는데, 이후 새롭게 발견한 하드셀처다. 퓨어스피릿 애플&키위, 레몬&라임, 블루베리. 우선 레몬라임 먼저. 레몬라임은 정말 우리에게 익숙한 트레비, 씨그..

우이락 : 전 먹고 힘내요! 전먹던 힘으로! 핫한 망원시장 막걸리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SNS에서 핫하게 뜨고있는 막걸리집이 망원시장에 있다는 걸 들었었는데, 마침 막걸리가 먹고싶던 날 방문했다. 사실 이 날 비오는 걸 몰랐는데, 가려고 하니까 비가 오더라.....

망원튀맥집 : 구스생맥이 있는 망원시장 맥주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가보고 싶던 막걸리집이 있어서 방문한 망원시장.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비오는 주말이라 그런지 막걸리집 웨이팅이 심하더라. 그래서 막걸리집으로 가던 중 발견한..

간단한 떡볶이 레시피 [내부링크]

어머니와 식사를 하려던 찰나, 뭐 먹을 거 없나 찾아보다보니 어묵이랑 떡이 넉넉히 있더라. 그래서 오랜만에 떡볶이를 해먹자 싶어서 집에 있는 재료들 중 떡볶이에 넣을만한 것들을 다 찾아보니 떡, 치즈..

이연복의 목란 냉동제품. 짜장면과 짬뽕 & 피코크 꿔바로우. [내부링크]

가고 싶어도 가기가 힘든 목란에서 냉동제품이 나왔더라. 바로 짜장면과 짬뽕. 마켓컬리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해보고자 가입했더니 마침 짜장면은 신규회원 이벤트 상품에 있네. 그래서 다음..

정인면옥 본점 : 역시는 역시, 여의도 평양냉면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여의도 정인면옥이다. 광명계열 3대장. 1. 오류동 평양냉면 2. 여의도 정인면옥 3. 광명 정인면옥 실제로는 다 가보긴 했으나,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양조하고 남은 지게미를 활용한 썰 [내부링크]

이번에는 지게미가 아주 수북하게 쌓여있어서 실험삼아 장아찌도 좀 담고, 남은 건 다시 한번 과실주를 담아보려고 한다. 인터넷에 보면 주로 울외장아찌를 하던데, 울외가 없으니 무로 대신한다! 지..

굉장히 핫하디 핫한 오뚜기 고기리들기름막국수, 그리고 후식의 구운짜장 [내부링크]

요즘 굉장히 핫한 오뚜기의 고기리들기름막국수. 정작 고기리막국수는 위치도 그렇고, 웨이팅이 길다하여 가보지도 못하고... 이렇게 제품으로 접해본다. 처음 나오고 정말 품절대란이 일어나서 못 구하다..

단양주와 삼양주 레시피 [내부링크]

그간 집에서 삼양주를 담가봤지만, 처음 했던 단양주의 늬앙스가 너무 안 나오더라. 그래서 고민하다가 처음과 같은 레시피로 가보기 위해 쌀누룩도 구매했고, 이번엔 단양주와 삼양주 같이 준비해보기로 결..

강서중화요리 : 신림 동네골목에 있는 중국집 맛집 [내부링크]

길찾기 당곡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한 중국집이다. 이곳도 참... 다양한 음식점들이 지나갔는데, 지금 중국집이 생기고는 그래도 3~4년은 유지중인 듯 싶다. 메뉴판은 다음과 같고... 먹고싶은 게 다 달랐..

하와이조개 : 신림에서 핫한 조개구이/찜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최근에 SNS 에서 핫한 조개집이 있길래 친구와 함께 방문해봤다. 매장 앞에는 조개가 한가득 담겨진 수조와, 콜키지 프리에 걸맞는 와인병과 기타 양주병. 콜키지 프리라서..

한우 포터하우스와 오리백숙 [내부링크]

친구가 보내준 한우 냉장 포터하우스가 도착했다. 판매처는 설로인. 무게는 1kg. 두께는 3cm. 투쁠(1++), 마블링스코어 9. 음..? 미국산 T본스테이크를 내가 저렴하게 구매해서 4.5만원이었는데... ..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내부링크]

참PD 영상에서 미국산 토마호크 할인리뷰를 보고 궁금해서 고민하다가 구매했다. 제일 큰 사이즈는 이미 품절이라 다음 사이즈인 650g 3덩이. 근데... 내가 수요일 저녁에 결제를 하고 목요일에 발송을..

순대촌 포장이용 및 남은 양념으로 순대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들이 집으로 놀러왔을 때 친구가 사온 비조리 백순대 3인분이다. 친구 집에서 먹을 땐 배달이 가능했지만... 우리 집은 순대촌에서 배달이 안 되다보니 비조리로 구매해왔는데..

부라보선술집 : 생맥주가 유명한 신용산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한담에서 배불리 먹고 온 술집이다. 생맥주기가막힌집 이라는 문구와 함께 치킨+치즈뚝배기가 유명하길래 방문. 메뉴판을 보면 대부분이 술인데, 생맥주, 하이볼, 진토닉, 외에..

한담 : 줄서서 먹는 신용산 항정살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용산에서 약속이 있던 관계로 어디서 식사를 할까 찾다가 가게된 곳이다. 몰랐는데 합정에서 지점이 있다. 어디가 본점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신용산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제..

동무밥상 : 이북의 음식을 접할 수 있는 합정 평양냉면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몇개월 전 위시리스트에 저장해놓고선 이제서야 와본 동무밥상. 옥류관 출신 윤종철 셰프님께서 운영하시는 곳이라 조금은 더 기대가 되었던 곳이다. 일요일 낮에 방문했..

채린 : 신림에서 가장 좋아하는 중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 한번 올렸었는데, 오랜만에 또 방문하면서 올려본다. 메뉴판은 당시와 변한 것은 없었고, 이 날은 고추짜장과 사천탕면, 깐풍기를 주문했다. 사실 여기의 대표메뉴는..

오징어촌 : 처음 먹어본 갑오징어회... 이런 맛이었구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금 작성하면서 알았지만 체인점이었네?! 암튼 오코노미야키에서 생각보다 늦게 식사를 마치면서 시간이 촉박하다보니 급하게 돌아댕기다가 들어간 곳이다. 외부 수조에 오..

오코노미야키식당 하나 : 일본인이 운영하는 건대입구 오코노미야끼 찐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방문한 오코노미야키식당 하나. 금요일 7시에 갔는데, 대기 9팀에 50분 얘기하더라... 위치가 애매한터라 어딜 가기도 뭐하고... 살면서 처음으로..

스페어립 남은 거 활용한 레시피 [내부링크]

스페어립을 최대한 먹는다고 먹었는데, 티본스테이크, 미더덕 등 먹을 거리가 겹치면서 생각보다 많은 양이 남아서 어떡할까 하다가 활용한 레시피를 공유해본다. (참고로 남은 스페어립은 다 뼈에서 발라놓은 상..

만양순대국 : 소머리국밥도 맛있는 순대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들이 만양순대국에 간다는 얘기를 듣고 서둘러 채비하고 이동했다. 사실 모둠수육이 먹고 싶었는데, 2차를 간다고 해서 결국 이전과 같은 미니고기세트를 주문했네. ..

오도독 오도독 미더덕회, 미더덕비빔밥, 미더덕볶음밥, 미더덕된장찌개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참PD의 영상을 보다가 알게 된 미더덕회. 굉장히 좋은 평을 하다보니 나도 궁금해서 바로 주문해봤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대한식탁 에서 미더덕 1kg 12,400에 주문 완료. (택배비 포함) 스..

돈가대박집 : 가볍게 고기맛 느끼기 좋은 신림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옛날에 1인분 1,500원, 1,800원 이렇게 팔았던 대박집. 누구나 다 알지 않을까 싶긴한데, 아직 2,500원인 곳도 간혹 보이긴 하지만, 이제는 2,800원~3,200원이 대다수인 거 같다...

현쇼쿠도 : 좋은 기억 갖고 다시 한번 방문한 신림 이자카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 맛있게 먹고나서 2번 더 재방문하면서 새롭게 먹은 메뉴들을 리뷰해본다. 메뉴판은 약간 바뀌어 있었는데, 2번째 재방문했을 때 찍은 메뉴판으로 시메사바 입고되었다..

티본스테이크와 수비드티본스테이크. 그리고 곁들일 소스와 가니쉬 [내부링크]

수비드카페에서 티본스테이크가 저렴한 가격에 공구가 열려서 바로 구매했다. 구매처는 엉파 네이버스토어였고, 중량 1kg, 두께 4cm 에 45,000원. 그래서 가족이랑 먹을 거 1개, 친구들이랑 먹을 거 1개..

스페어립 수비드바베큐 & 팬바베큐 [내부링크]

이번에 한번 더 친구들이 오기로 해서, 무엇을 해볼까 하다가 스페어립으로 결정. 비프립 퀄리티가 괜찮았던 고기생각 네이버스토어에서 5.5~6kg 스페어립원육을 총 40,560원에 구매. 이렇게 2덩이가 오..

을지면옥 : 의정부파 냉면의 계보를 잇는 평양냉면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개인적으로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 의정부 평양면옥 계열로 필동면옥도 유명하지만, 난 이상하게 을지면옥이 더 와보고 싶었다. 굉장히 눈에 띄지 않는 위치에 있는데, 저 골..

광화문국밥 : 깔끔한 돼지곰탕 맛집 [내부링크]

약간은 무료했던 요즘, 평양냉면 빙고판이 있더라?! 알고 있던 곳과 몰랐던 곳, 가봤던 곳과 안 가본 곳, 참 재미있네. 사실 종로-을지로 라인이 평냉집이 많기로 유명하긴하지만, 실제로 가본 곳은 별로..

편의점 고추장소불고기버거 및 도시락 리뷰 [내부링크]

편의점 제품 리뷰는 오랜만인 듯 하다. 편의점을 갔다가 그냥 갑자기 사고싶어서 좀 샀는데, 산 김에 간단히 리뷰해본다. 우선 첫번째는 고추장소불고기버거. ₩3,800 잘라먹으라고 위에 저렇게 표시를..

태평소국밥 : 대전가면 꼭 가야할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급작스레 대전을 간 이유는 바로 여기였다. 여기 육사시미가 너무 그립더라... ㅜㅜ 그래서 터미널쪽에서 하룻밤을 묵고 지하철역이 거리가 멀어서 버스타고 왔는데, 살다살다..

오문창순대국밥 : 대전버스터미널 근처 순대국 찐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진짜 금요일에 친구와 술마시다가 아무 계획없이 그냥 버스타고 내려간 대전. 밤 11시 30분 버스로 내려갔는데 새벽이라 그런지 2시간채 안 되서 도착. 대전은 영업시간 제한이..

현쇼쿠도 : 신림에서 가장 퀄리티 좋은 시메사바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시메사바가 맛있다고 추천을 받아서 3월 중순에 방문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휴무일이 없는 곳인데 휴무더라. 인스타에 공지가 올라오니 이후로는 인스타를 확인하고 방문..

파이팅 : 혼술메뉴가 있는 신림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자주 가는 술집 중에 우리여기서만나 라는 곳이 있는데, 그 술집 옆에 있는 곳이다. 뭔가 독특해서 찾아보니 약간 사요미 라는 신림술집과 비슷한 느낌인데, 암튼 궁금..

루비정 : 메뉴만 100가지가 넘는 봉천역 중국본토요리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평소 중국본토요리을 먹는다고 하면 가산/대림 을 주로 가는 편이다. 근데 친구가 봉천쪽에 괜찮은 곳이 있다하여 이렇게 방문해봤다. 외관이 꽤 넓은데 현재 3~4년 정도 되었..

소문난순대집 : 신림 신원시장에 있는 순대국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최근에 국밥을 안 먹었더니, 국밥이 너무 그립더라. 그래서 신림에 갈만한 곳이 어디있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신원시장에서 먹었던 곳이 생각나서 방문. 근데 내가 갔던..

C막걸리 화이트큐베 및 천세복 고량주, 타테노카와사케 [내부링크]

3월13일 오랜만에 C막걸리를 방문. 시음회까지 다 마치고, 3월 신제품이었던 화이트큐베와 시그니처큐베를 구매했다. 이제는 너무 핫해져서 대표제품인 시그니처큐베말고 이전 제품들은 구할 수가 없더라.....

훈제, BBQ, 고추장 우대갈비와 살사소스 레시피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친구들이 우리 집으로 올 일이 있어 뭘 해줄까 하다가 비프립(우대갈비)을 다시 해볼까 싶어 준비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보는데 금액이 왜 이렇게 비쌀까 ㅠㅠ 사실 그 동안 할인쿠폰이..

배익헌씨 수제베이컨으로 해먹은 요리들! [내부링크]

아이디어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베이컨 스테이크가 3월 7일에 금액 할인을 해서 재빠르게 구매했다. (정가 ₩16,000 → 할인가 ₩11,900) 3월 10일에 받았는데, 유통기한이 동일하게 4월 8일이다. 그럼..

감자만으로 부치는 감자전 레시피 [내부링크]

최근에 C막걸리를 오랜만에 구매했는데, 그러면서 이번 모임은 우리 집에서 하기로 되었다. 굉장히 오랜만에 친구들이 오는 것이기도 하고, 막걸리다보니 무엇을 해줄까 고민하다가 햇감자가 한창 나오길래 감..

등갈비김치찜 레시피 [내부링크]

이마트 중동점에 갔는데, 등갈비가 이렇게 이쁘게 포장되어있네. 계속 눈에 아른거려서 결국 구매. 구매하고 빠른 시일에 요리해먹는 게 좋은데, 충동구매한거라 바로 땡기진 않더라... 그래서 한..

신의주찹쌀순대 : 진짜 확실한 광명 순대국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난번에 맛있었다보니 다른 친구들도 먹고 싶다고 해서 약 2달만에 다시 방문했다. 지난번에 왔을 땐 별로 눈에 안 띄었는데, 재방문하니 이런 것들도 눈에 보인다. 조명..

호랑이 해장냉면과 쿠즈락 찹쌀 크림치즈볼 [내부링크]

요즘 굉장히 핫한 냉면이라고 들어서 3월초에 구매했는데, 3주만에 왔다. 바로 호랑이 해장냉면. 유튜브 참PD 가 리뷰하면서 핫해진 거 같은데, 리뷰평이 굉장히 좋더라. 네이버에 호랑이해장냉면 검색하..

설눈 : 서초에서 평양냉면은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작년 여름에 오고,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평냉집이다. 서초-교대 라인에서 먹은 평양냉면집이 서관면옥, 우밀면옥, 그리고 설눈인데, 개인적으론 설눈이 가장 내 취향이었다. ..

당나귀포차 : 서울대입구에도 토스트를 파는 술집이 있었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수제요리주점 섬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포차. 꽤나 이 근방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친구가 한명 또 오기로 해서 얼른 수제요리주점 섬에서의 자리를 마무리하고, 여기로 이..

수제요리주점 섬 : 콜키지 프리는 동일하나 최근에 변화가 있던 서울대입구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최근에 호두과자를 기대하고 갔던 히토리더사까나에서 메뉴가 없어지며 못 먹고 속상해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서울대입구에도 호두과자를 판매하는 술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주먹대장 : 앞으로 신림멜젓은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진짜 레알 추억맛집이다. 20대 초반 때 생겼던 걸로 기억하는데, 24시간이라서 새벽에 가기 좋았던 곳. 친구가 고기 먹고 싶다고 해서 얘기하다가 오랜만에 여기 가자는 친구의 말..

에드워드권 셰프님의 닭볶음탕레시피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최근에 유튜브로 에드워드권 셰프님의 닭볶음탕 영상을 봤는데, 닭을 먼저 기름에 구워내는 것도 낯설고, 근데 사람들의 반응은 좋길래 궁금해서 따라해봤다. 닭볶음탕 양념은 간장 10T, 고추장 2T, 고춧..

유쾌한쏘맥 : 신림 육회하면 빼놓을 수 없는 육회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육회를 먹는다면 항상 이 집을 방문한다. 왜냐면 제일 낫기도 했고, 그 외 다른 곳은 다 사라졌기 때문에. 지금은 뭐 또 다른 곳도 있지만, 이젠 거의 관습처럼 육회먹..

왕재곱창 : 최소 30년 전통의 신림 곱창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3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곱창집이다. 모든 동네 다 그렇지만, 신림도 참 곱창집이 많았는데, 그 중 한 곳이다. 원래 내가 가던 단골집은 5년전? 쯤 없어짐... ㅜㅜ 근데 이..

편스토랑 어남선생의 치치닭 레시피 따라 만들어보기 [내부링크]

최근에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편을 몰아서 봤는데, 치치닭이 제일 궁금해서 한번 레시피 따라해봤다. 우선 닭 한마리 준비하고, 예전에 오븐구이 하면서 손질하는 방식 고대로. 닭끝, 꼬리, 기름기 얼추..

신림에서 족발 배달, 대방에서 가정식 배달. 오랜만에 배달리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오랜만에 하는 배달리뷰. 왕실족발보쌈이라는 족발집으로 친구 추천으로 시켜본 족발집인데, 왕족발(大) 39,000원이다. 여기는 일반 족발과 실속족발이 있는데, 차이는 쟁반국..

직접 만든 바질페스토로 파스타해먹기. feat 하드셀처 [내부링크]

바질페스토를 먹고 싶은데 제품을 구매해도 개봉 후 빠른 시일 안에 소비해야하는 게 조금 부담시럽더라. 그래서 고민하다가 만들어먹기로 결정. 이마트에서 구매해왔는데, 무게가 안 적혀있다. 집에서..

[제품] 최근 핫했던 한강주조 나루생막걸리.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에서 만든 진과 고든진 비교. [내부링크]

https://www.fnnews.com/news/202101111046359681 우리나라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 그리고 그 증류소에서 진을 출시했다. 와... 너무 궁금하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마침 와인앤모어에서 정원 진 입..

[봉천/봉일시장] 짱닭치킨 : 브랜드보다 중요한 건 역시 사장님 [내부링크]

예전 신림쪽에 살 때 자주 왔던 치킨집 중 한군데다.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조금 각별히 친해진 곳들은 대부분 치킨집이었네. 아무튼 원래는 치킨마루 였지만, 어느 순간 짱닭치킨으로 변경되었고, 그래도..

[봉천/봉일시장] 풍년곱창 : 볶음밥과 된장찌개가 미친 가성비 좋은 곱창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난번 황소곱창을 다녀온 이후로 어릴 적 자주 갔던 동네곱창집들도 가달라는 지인의 요청이 있어... 그 첫번째로 봉일시장에 있는 풍년곱창에 도착. 이 곳은 곱창이 낯선 친..

[화곡] 맛거리 : 김치피자라면 이래야지. 막걸리 술술 들어가는 김치피자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6년전이었나...? 당시 이곳 사장님이 전통주를 널리널리 알리고자 하셔서 주기적으로 전국에 있는 전통주를 구하시며 정말 혜자스러운 시음회를 진행해주셨었는데, 문득 그 때 생각..

[레시피] 경상도식 묵전골 요리인 태평초 만들기 [내부링크]

묵이 있으니 시골에서 자주 먹던 음식 하나를 해볼까 한다. 묵과 돼지고기, 묵은지를 이용한 경상도식 묵전골? 묵두루치기? 묵찌개? 이름이 태평초, 태평추 인 이유는 태평성대를 꿈꾸며 먹은 음식이라고 한다...

[레시피] 도토리묵무침은 사드세요... 제발 [내부링크]

최근에 집에서 묵을 자주 쑤고 있는데, 그래서 겸사겸사 도토리묵 만드는 걸 올려본다. 어려운 거 1도 없는데, 다만 팔이 좀 아플 뿐... 기본적으로 묵가루 1 : 물 6 정도의 비율로 하면 되는데, 우리집..

[제품&레시피] 손질 다 된 아보카도 상품을 이용한 과카몰리 만들기 [내부링크]

혹여라도 아보카도를 좋아하고, 자주 사먹는 사람이라면 후숙성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텐데, 지난번 편의점 육회 충격을 받고 조금은 더 꼼꼼이 마트를 둘러보니 이런 제품이 있더라! 숙성도 걱정없고, 원재..

[독산] 진영면옥 : 오랜만에 방문한 나의 최애 평냉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전 메뉴를 다 먹어봤고, 리뷰도 했기에 포스팅은 안 하고 개인적으로 즐기고 있던 중이다. 설 전에 방문했을 때 사장님께 손님인 내 입장에선 좋긴 하지만 왜 추가사리는 금액이 없..

[레시피&제품] 먹물파스타와 청정원소스, 그리고 트룰리 하드셀처 [내부링크]

이마트에 장보러 갔는데, 이렇게 먹물파스타를 판매하길래 궁금해서 사왔다. 먹물파스타는 역시 크림으로 해야하지 않나 싶어서 집에 있던 소스 중 고민하다가 투움바소스로 결정. 이전에 크림파스타..

[레시피] 지게미를 이용한 과실주 담그기! [내부링크]

집에서 양조를 하고 나면 지게미를 어떻게 활용해야할까 하는 고민이 생긴다. 지게미를 이용해 팩을 하는 방법도, 거름을 주는 방법도, 아니면 장아찌를 담그는 방법도 있는데, 팩이나 거름은 집에서 할 일이..

[레시피] 나아질 줄 알았는데, 하면 할수록 어려운 양조의 세계 [내부링크]

지난번 삼양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레시피가 조금 잘못되었다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2021년 1월1일 새해를 맞아 다시금 시도한 삼양주. 우선 지난번과 차이가 있다면 동일한 쌀 3kg를 하되 1차 삼양..

[신림] 히토리더사까나 : 오랜만에 방문한 신림 맛집 이자카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사시미를 먹을 이자카야를 고른다면 구루메키친과 히토리더사까나를 꼽는다. 히토리더사까나 안 간지도 오래되었고, 요기의 호두과자가 먹고 싶어 오랜만에 방문. ..

[일산/식사동] 비스트로온 : 인생 우니를 맛본.. 머나먼 일산의 작은 주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예전 직장동료분이 가게를 오픈했다하여 당시 동료들과 함께 시간맞춰 방문했다. 일산... 정말 오랜만이네 :) 메뉴는 계절, 제철에 따라 조금씩 계속 바뀌는 듯. 뒷장..

[부천/옥길동] 계수가든 : 스타필드시티 부천 앞에 있는 분위기 좋은 고깃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스타필드시티 부천 근처에 위치한 고깃집. 마치 광명 하안동 밤일마을에 있을 것만 같은 분위기인 곳이라 한번 방문해봤다. 주차공간도 여유있고, 쉼터도 조성되어 있네. ..

[서울대입구] 완산정 : 해장의 끝판왕 24시 콩나물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서울대입구역에서 정말 오래된 콩나물해장국집이다. 여기도 한 십년만에 오는 듯 한데.. 살면서 처음 모주라는 걸 접했던 곳. 메뉴판은 이렇게 되어 있고, 우리는 콩나물해장..

[서울대입구] 황소곱창 : 비싸지만 그만큼 맛있는.. 곱창계 탑티어 맛을 자랑하는 곱창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소곱창하면 꼭 한번 언급되는 곳이다. 맛있다고 소문난 곳인데, 다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기로도 유명하지. 예전에 여기를 오려고 했다가 잘못알고 신기루황소곱창을 방문했었..

[제품] 편의점 캔와인 스프릿제로와 편의점 버거, 그리고 사케 1개. [내부링크]

편의점에 이렇게 캔와인을 팔더라. 궁금해서 바로 사봤지. 스프릿제로 스프리즈 휴고, 세코 비앙코. 둘 다 백포도주를 기반으로 하고, 스프리즈휴고는 엘더플라워향과 라임주스 농축액이, 세코 비앙코에는..

[제품] 선물받은 그맛떡볶이 제가 한번 조리해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설날 때 어묵선물을 받은 게 있는데, 그 안에 이 떡볶이가 들어있더라. 그래서 오랜만에 어머니랑 떡볶이를 먹기로. 조리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물 350ml 에 재료 다 넣고 끓이면 된다네. 의외인..

[신설동] 돈사돈 : 신설동엔 육전식당만 있는 게 아닙니다. 거리두기 잘 되어 있는 근고기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설동하면 육전식당!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에 친구 덕분에 돈사돈 신설동점을 방문했다. 친구 선배가 하는 곳인데, 돈사돈 본점에서 일을 하면서 배우고, 직영점으로 해서..

[신림] 전설의왕만두 : 지나가다가 스팀맞고 나도 모르게 만두사게 되는 곳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집으로 가기 위해 당곡사거리에서 버스정류장으로 가는 길에 있는 만두집. 웬만하면 지나치는데, 하필 이 날은 내가 지나가는데 손님이 주문하셔서 갑자기 앞에 뿌얘지더라...

[신대방역] 인투커피 : 난곡사거리에서 쉬어가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카츠오도에서 식사를 하고 신대방역으로 이동하던 도중, 커피 한잔 하자는 친구의 말에 들어간 카페. 사실 중간에 다른 곳들도 있었는데, 여기가 가장 깔끔해보여서 들어갔다...

[신대방역/난곡사거리] 카츠 오도 : 기본에 충실한, 카츠계의 떠오르는 신성.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난번 모스키친 이후로 마침 또 근방에 괜찮은 카츠가 있다는 걸 발견. 그래서 방문했다. 근데 난 이제 신림사람이 왜 아닌데 왜 이 근처만 눈에 보이는걸까? 11시 50..

[레시피] 닭가슴살카레 : 고형분말이 있는 이상... 카레와 짜장은 즉석식품이 필요없죠. [내부링크]

오랜만에 집밥레시피. 사실 세상에서 제일 쉬운 요리가 카레랑 짜장 아닌가 싶다. 특히나 요즘은 고형카레도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뒤에 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너무 편하달까. 다만 재료양이 너무 적게..

[제품] 편의점에서 육회를 판다...? 찹쌀탕수육, 육회가유쾌했다. 그리고 번외로 함박스테이크. [내부링크]

친구집에 술마시러 갔는데, 친구가... 날 위해서인가. 이 녀석... 기특해 아주. 편의점 육회와 찹쌀탕수육을 사놨더라. 사실 탕수육보다도 육회는... 편의점에서 판다는 거 자체가 충격...! 그런 의미..

[포천] 조선곰탕 : 포천여행 후 들리기 괜찮은 조선곰탕 본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설연휴 때 친구들과 포천 글램핑을 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들린 곳이다. 사실 순대국집을 봐놨는데, 설로 인한 휴무더라.. 그래서 다시 찾았는데, 또 설 휴무.. 이렇게 몇..

[제품] 글램핑가서 먹은 립과 토마호크, 그리고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고려촌주. [내부링크]

이번 글램핑에 갖고 간 고기들. 엉파 비프립 2.8kg, 푸드장 토마호크 1.3kg 등심 700g 비프립은 3등분으로 손질하고, 파프리카, 마늘, 원육으로 분리. 난 지난번에 먹어봤지만, 친구들은 립과 토마호크..

[글램핑] 클럽레스피아 in 포천백운계곡 VIP A 후기. [내부링크]

이번 설연휴 때 글램핑 가기로 결정. 근데 찾아보니 다 성수기 요금을 받더라. 그 중 가격이 저렴한 곳은 이전에 갔던 클럽레스피아 남양주. 근데 동파로 인해 1~3월간 영업을 안 한다고...(?) 그래서 다시 찾..

[레시피] 닭다리 오븐구이 & 2차 수비드 비프립(우대갈비) & 버섯야채볶음 [내부링크]

설날에 아무도 안 오지만 그래도 명절인데 싶어 가족끼리 해먹어야지 생각하다가, 우선 명절 전날은 전을 부치다보니 밥을 많이 안 먹게 되더라. 그래서 간단하게 닭다리 오븐구이 준비. 닭다리 이렇게 사..

[레시피] 1차 수비드 비프립(우대갈비) & 치마살 육사시미 [내부링크]

최근 공동구매건으로 해당 고기를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다. 집에서 먹을 하프립과, 글램핑가서 먹을 통립. 우선 하프립 1차. 고기 최대한 깔끔하게 손질해주고, 바로 진공. 소금+후추는 기본..

[신도림] 안주의정석 : 가볍게 술 한잔 하기 좋은 닭똥집집 [내부링크]

길찾기 이른 시간에 양갈비를 먹었던터라 가볍게 한잔 더 하려고 하는데, 설연휴라 마땅한 곳이 없더라. 그렇게 돌아다니다가 사람 좀 적고 오징어 청양고추전이 끌려서 들어간 곳. 메뉴판은 이렇게 되..

[신도림] 라무진 : 신도림에서 깔끔하게 양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들과 양고기를 먹기로 했는데, 설 연휴인지라 가려는 곳들이 다 닫았더라. 새로운 곳 찾다가 가게 된 라무진 신도림역점. 우선 우리는 3인 화요세트 + 프렌치랙 하나 주..

[레시피] 바나나계란빵..?찜? 과 치킨필레계란빵...찜? [내부링크]

어떻게 뜬 건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한 외국영상이 보여졌는데, 한국말로 된 제목과, 자막이 친절하게 다 되어있더라. (근데 생각해보니 설마 제목과 내용까지 자동번역되서 보이나..?) ..

[신대방삼거리] 모스키친 : 동네에 이 정도 퀄리티의 카츠집이 있다면 대환영입죠.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돈까스 먹고 싶다해서 찾다가 발견한 곳. 생각해보다 평점도 좋더라.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는 치즈돈카츠, 프리미엄 등심 돈카츠, 토리토마토, 수제고로케 주..

[신림] 달맞이이모네 : 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다시 올릴 줄은 몰랐는데... [내부링크]

소개한지 1달도 안 된 곳으로 이렇게 짧은 주기면 되도록 안 올리는데...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살면서 처음 먹어본 음식인지라 공유하고 싶어 올린다. 지난번에 과메기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간건..

[신림] 부뚜막 : 호주산 와규 및 한돈 생고기 전문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멜젓을 먹고 싶다해서 방문한 곳으로, 신림에서 꽤 인지도가 있는 고깃집이다. 사실 2020년 초에 방문했을 때는 개인적으론 큰 매리트를 느끼진 못했던 곳인데.. 많이 바..

[이수] 정작가의막걸리집 : 다양한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인싸맛집 [내부링크]

예전부터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던 곳이었는데, 못 가다가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다. 여기가 지도상 A의 위치인데, B에 손님이 다 차면 여기로 안내해주더라. 처음엔 모르고 여기서 계속 기다렸다는.. ..

[제품] 아이비까나페와 참크래커까나페, 그리고 체다치즈, 아몬드고다 외 와인 1종 리뷰 [내부링크]

이마트에서 구매해 온 제품 요즘 와인을 자주 마시다보니 요 치즈 있으면 아주 편하겠구나 싶어서 구매. 크래커는 아이비와 참크래커 준비. 아이비는 한봉지에 7개, 참크래커는 6개가 들어있었고, 참크..

[제품] 구룡포쌍둥이과메기 & 맥주 3종 리뷰 [내부링크]

과메기 사러 포항에 왔으니 구룡포를 가야하는데, 아침먹기위해 줄서고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지체가 되었더라. 그래서 구룡포는 포기하고 죽도시장에서 살까 했는데, 과메기 사고, 야채사고 하기가 좀 번거롭더라..

[포항] 국수이야기 : 덮죽과 함께 골목식당에 방영된 국수집 [내부링크]

설날에 시골을 못 내려가니 미리 다녀오는 김에 할머니께도 과메기 좀 사다드리려고 포항에 왔다. 포항가는 김에 덮죽이 가고 싶어서... 오픈시간에 맞춰 가려고 새벽에 나왔는데, 웬걸... 오전 9시부터 번호표..

[제품] C막걸리 : 독창적인 재료 + 완성도 높은 막걸리 [내부링크]

최근 취미로 집에서 양조를 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정말 많더라. 구름아양조장을 통해 단양주 한번 겉핥기해보고, 그 이후 집에서 삼양주를 시도해보며 처음 접하는 증상들에 대해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지..

[오류동] 한라산도새기 : 정신차리고 먹어야하는 고기맛집. 정신못차리고 먹다가 지갑이 텅텅. [내부링크]

원래 오류동 평양냉면을 가려고 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요즘은 점심장사만 하고 저녁장사는 안 하시나보다... 이게 뭐 어딘가에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가 않아서 갔다가 허탕은 쳤고, 근데 다른 곳으로 옮기기엔..

[봉천/봉일시장] 세월마차 : 내가 메뉴를 시키는 이유는 10개의 기본찬을 받기 위함이다. 술맛 오지는 동네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어렸을 때 가던 포차가 요즘들어 너무 가고싶더라. 봉일시장쪽으로 오면 만냥행운포차와 세월마차 이 쌍두마차가 오랜 시간 장사하고 있다. 세월이 좋아지면서 유튜브에도 올..

[서울대입구] 카도야라멘 : 지금까지 먹은 라멘 중에선 염도가 가장 낮지 않을까 싶은 라멘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아이폰에 문제가 있어 서비스센터 가는 길에 추천받아 간 라멘집. 오... 드디어 발견한 돈코츠라멘. 하지만 난 최근에 쇼유라멘 계열만 먹어서 비교가 안 되는데... 다행..

산골 : 순대 오마카세로 유명한 순대국밥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서울대입구역 근방에 있는 봉천중앙시장에 순대 오마카세라 불리우는 곳이 있어 방문해봤다. 근데 네이버에 암만 검색해도 잘 안 나오더니, 가게명을 살골로 등록해놓으셨네... ㅠ..

[제품] 핫N스모키더블버거, 쿠크다스케이크 그리고 친구가 가져온 와인 하나. [내부링크]

모았다가 올리는 제품리뷰. 아무런 연관없는 제품리뷰. 제품리뷰는 사실 큰 비중을 두지 않다보니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것도 있고... 그래도 너무 미루는 거 같아서 밀린 거 하나 올려본다. 첫번재는 NEW핫..

[신림/보라매공원] THE PLOT COFFEE : 인테리어와 커피가 괜찮았던 보라매공원 카페 [내부링크]

길찾기 일이 있어서 잠깐 보라매공원 왔다가 이후 친구와 만나기로 했는데, 시간이 중간에 떠서 들린 곳. 한적하고 넓은 곳을 찾아 이리저리 뒤적이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 손님도 없고 좋더라. 입구가 2..

[장승배기] 아마르 : 그냥 허름한 술집인 줄 알았는데, 레스토랑에 온 것만 같은, 이젠 나의 최애호프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정말 오래된 곳이다. 이사오기 전에는 장승배기도 자주 왔었던터라... 외관보면 어르신들 위주의 술집으로 보여 선뜻 발길이 닿지 않았는데, 이번에 추천을 받고 방문해본다. ..

[신림] 우리여기서만나 : 배민평점 5점에 빛나는 신림배달맛집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가볍게 술을 마시고 싶을 때 자주 가는 술집이다. 2019년 12월에 오픈해서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았음에도 지금까지 유지하고 오히려 단골은 점점 더 늘어나니 정말 대단하다고..

[레시피] 살면서 안키모를 만들어 볼 줄이야.. 실패한 아구찜과 성공한 안키모. [내부링크]

대구 받을 때 같이 들어있던 아귀... 너는 첫판부터 장난질이냐!! 살면서 아귀손질을 해볼거란 생각은 못해봤는데.. 암튼 대구받을 당시 아귀가 있어 인터넷으로 정보 좀 긁어모으고 손질 시작. 아귀도..

[레시피] 매년 겨울마다 먹는 대구탕. 올해도 먹고 갑니다.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거제도에 계신 아버지 친구분께서 매년 대구를 보내주시는데, 요즘 조심조심 외식을 하다보니 정작 요 포스팅이 늦어부렀다. 혹시 생선눈알 공포증 있으면 보지마세요. 칼로 비늘 긁어내고,..

[합정] 세상끝의라멘 : 라멘덕후친구들이 인정한 라멘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라멘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홍대입구에선 사루카메를, 합정에선 세상끝의라멘을 추천받은터라 이렇게 또 방문했다. 자가제면하는 곳이라는 걸 바로 보여주는 제면공간. ..

[홍대입구/연남동] 사루카메 : 한정판매로 점심시간 지나면 맛보기 어려운 라멘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살면서 라멘을 먹은적이.... 딱 3번이다. 일본에서 2번 먹어보고, 대전에서 1번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기름진 육수와 짠 맛이 부담스러워서 잘 안 먹었는데, 한편으로는 다시..

[제품] 편의점 닭발과 커피맥주, 그리고 위스키 [내부링크]

GS25에 비어리카노 라는 커피맥주가 입고되었더라. 예전에 프릳츠에서 '첫차' 라는 맥주에 이어 두번째로 접한 커피맥주네. 유동커피엔 항상 대표님의 캐리커쳐가 그려져있는데, 맥주에도 어김없이 캐리커..

[상암/DMC] 양각도 : 북한셰프가 운영하는 찐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그렇게 가보고 싶던 양각도를 드디어 가봤다. 일산본점을 가보고 싶었으나 솔직히 좀 멀기도 하고, 상암에 2호점이 있으니... 건물 1층 에스컬레이터에는 이렇게 양각도..

[신림] 고기사냥하는날 : 고기집인지 백반집인지 모를 숨은 고기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굉장히 오래된 집들인데 안 가본 곳들이 많았다. 작년부터 가끔 그런 곳들을 가보고 있는데, 작년 초에 처음 가보고 1년만에 온 곳. 여기 오려고 2번 정도를 왔는데, 그 날 따..

[상도동/보라매동] MK치킨&청담족발 : 추억의 동네치킨맛집과 새로 생긴 족발집 [내부링크]

실버스푼에서 산 과메기를 친구들과 나눠먹으려고 모이기로 한 날. 4명인지라 과메기만으로는 부족하니 치킨과 족발도 시키기로 했는데, 치킨은 내가 예전에 자주 가던 단골치킨집에 신년인사도 드릴겸 방문포..

[제품/레시피] 요즘 핫하다는 순두부열라면 도전! [내부링크]

요즘 이게 그렇게 핫하다던데? 집에서 라면 잘 안 끓여먹는데... 핫한 거 나오면 이상하게 먹고 싶어진다... 일반레시피는 보니까 *1인분 기준* 라면사리 1/2개 스프 1/2개 순두부 1/2개 대파 조금 다진마늘..

[신림] 꼬끼억 : 닭한마리, 닭볶음탕, 치킨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닭요리전문 퓨전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가려던 고기집이 있었는데 손님이 좀 있길래 발길을 돌려, 한바퀴 둘러보다가 들어간 곳이다. 올라가는 길에 보인 메뉴판. 가게에 들어가도 동일한 메뉴판이 나온다. ..

[제품] 실버스푼에서 구매한 과메기. 비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사고 싶은 구성과 퀄리티. [내부링크]

실버스푼이라는 회원제 구매사이트가 있는데, 지난번에 과메기가 올라왔길래 구매했었다. https://silverspoon.kr/intro/member.html 지금은 판매 종료된 상품이라 정보를 찾을 수 없는데, 20마리 / 40쪽 이라..

[레시피] 오늘뭐먹지 레시피대로 해 본 명란비지찌개 [내부링크]

우연히 오늘뭐먹지 명란비지찌개편을 봤는데, 마침 집에 비지와 명란이 있어서 한번 해봤다. 우선 육수부터 준비해놓고 재료세팅 완료. *사용한 재료* 비지 450g 김치 한쪽 285g 양파 2/5개 100g 대파 1대..

[안산/대부도] 유가네칼국수 : 닭갈비집인 줄 알았더니 이게 무슨 일? 구글 고평점의 칼국수맛집 [내부링크]

최근에 친구가 찍어보내준 사진이다. 대부도라는데, 날씨는 유독 추웠고, 마침 폭설이라고 할만큼 눈이 내렸기에 펼쳐진 전경. 30년을 넘게 살아가면서 이런 전경을 본 기억이 있었나 싶어서 어머니를 모시..

[제품] 딱히 구분하기 어려워서 연관성 1도 없이 한번에 포스팅하는... 사케와 인스턴트 제품들. [내부링크]

정말 연관성 1도 없는 제품들인데... 하나씩 올리긴 싫어서 냅두다보니 이렇게 모였길래 한번에 올린다. 그 첫번째는 아버지가 안동에서 얻어오신 안동국시 컵라면.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개당 2,000원~2,..

[제품] 호형IPA맥주와 그림버겐블랑쉬, 진토닉과 그리고 다시 먹은 가마치통닭 [내부링크]

치맥이 먹고 싶은데... 고민하다가 집 앞 가마치통닭을 갔는데, 후라이드는 다 끝났고, 옛날통닭만 남았다더라. 아쉽지만 그래서 가성비 좋으니 통닭 주문. 사실 통닭은 지난번 리뷰했던터라 사진 제대로 안..

[신림] 오누이생고기 : 고기도 괜찮았는데, 국수가 더 맛있던 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가려고 했던 고기집이 있었는데, 오픈을 안했더라... 그래서 방황하다가 간판만 보고 들어간 곳. 가려고 했던 곳 오픈 시간 4시였는데, 이 날 4시 30분에 오픈했다는 후문이...

[신림] 달맞이이모네 : 새롭게 찾아낸 정이 넘치는 실내포차! [내부링크]

길찾기 모처럼 신림에서 약속이 있어서 나왔다가 가게 된 곳. 올 겨울엔 과메기를 먹지 못해서, 여기는 과메기를 팔길래 어떠한 정보도 없는 상태로 방문했다. 전도 궁금했으나, 과메기를 먹으러 왔으니..

[제품] CJ 고메핫스파이시치킨과 보스턴 맥주 [내부링크]

이전에 네이버쇼핑에서 CJ만두를 구매했는데, 판매자 측에서 가격설정을 잘못했다더라. 결국 주문취소가 되었고, 대신 5천원 할인쿠폰을 줘서 구매해 본 치킨치킨. (₩13,000) 1봉지 뜯어보니 요래요래 칠..

[레시피] 수비드통닭 도전! 유튜버 육식맨 레시피 따라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수비드 관련 카페에서 수비드통닭을 많이 하시던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보여서 바로 도전. 사실 닭백숙을 포스트한 이유는 이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함이었다. 기본적인 손질은 백숙과 동일하게,..

[레시피] 닭백숙... 어렵지 않아요 닭손질만 잘 하면 돼요! 능이닭백숙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국물이 닭국물이다. 사실 표현이 닭한마리가 맞는지, 닭곰탕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가장 익숙한 표현인 닭백숙이라 할라요. 아무런 간 없이 끓여내고 나중에 취향에 맞게끔..

[레시피] 훈제파프리카가루가 들어간 계란찜과 이연복셰프님의 마파연두부 따라하기 [내부링크]

2020년 11월에 사놓고... 생각했던 맛이 아니라서 굉장히 후회중인 제품이다. 그냥 하나만 살걸. 가격이 싼 것도 아닌데... 세개 합쳐서 ₩43,800 + 배송비 ₩3,000 - 쿠폰할인 ₩3,900 = 총액 ₩42,900 해..

[레시피&제품] 재료 듬뿍 넣은 콤비네이션 또띠아피자와 이태리 네비올로와인, 그리고 시저드레싱. [내부링크]

최근에 또띠아루꼴라피자를 했었는데, 이번엔 한번 재료를 다양하게 넣어볼까? 싶어서 또 다시 또띠아피자 도전. *사용한 재료* 또띠아 2장 모짜렐라치즈 150g 방울대추토마토 2개 칵테일새우 9마리 양송이..

[제품] GS죠스떡볶이와 말로만 듣던 토망고, 그리고 광안리곱창전골 [내부링크]

어느 날인가... 외출하고 집으로 들어가는 길. 근데 갑자기 너무너무 떡볶이가 먹고 싶던 날. 동네 분식점은 이미 문을 다 닫은 상태라 집 앞 편의점으로 향한다. GS25 홍보대사 아니구요.. 그냥 정말 집 앞에..

[제품&레시피] 정말 간단한 루꼴라또띠아피자와 파리바게트 가성비 치즈케이크, 그리고 네츄럴와인&와인에어레이터 [내부링크]

요즘 계속 피자가 먹고 싶었는데, 먹지는 못 하고 있다가 토마토소스도 있으니 그냥 해먹자! 하고 또띠아랑 루꼴라를 좀 사왔다. 간단하게 하고 싶어서 루꼴라피자로 결정. 또띠아 15cm 짜리였으면 버뮤다..

[레시피] 부모님들께 대접하기 좋은 간편하고 시원한 연포탕과 남은 굴 처리하기 위한 굴전 [내부링크]

쭈꾸미볶음에 이어 비교적 손이 많이 안 가는 연포탕과 굴전! *사용한 재료* 굴 550g 대파 초록부분 2대10g 청양고추 2개 계란 4개 전분가루 조금 소금/후추 요즘은 굴이 잘 나오니 굳이 무나 밀가루는..

[레시피] 알토란 레시피의 매콤달콤했던 쭈꾸미볶음. 고춧가루 or 설탕 양만 조금 조절하면 취향저격할 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신정연휴 때 모처럼 가족이 다 모이는 날이었다. 무엇을 먹을까 싶은데, 최근에 어머니께서 장봐오신 쭈꾸미와 낙지, 굴이 있어 매콤한 쭈꾸미볶음과, 시원한 연포탕, 그리고 굴전을 하기로 결정. 우선 이 포스..

[신논현역] 혜장국 : 얼큰달큰시원한 대구식 육개장 전문점 [내부링크]

길찾기 인스타로 알게 된 곳인데, 최근 신정연휴를 맞이하여 육개장 약 3인분 포장판매에 한해 무려 반값 할인한다하여 방문. 벽면에는 몇몇가지 메뉴와, 수육이 나오는 시간, 영업시간 등이 적혀있다. 사..

[신림배달] 더올바른밥상 / the올밥 국밥&덮밥 : 국밥은 역시 국밥집에서 먹어야 제맛. 근데 배달되는 국밥집 없나요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뜨끈한 순대국밥이 먹고 싶은데.... 조심스러우니 배달이 되는 곳을 찾아봤는데, 친구집 근처에 여기밖에 없더라... 큰 믿음은 안 가지만.... 우선 순대국(특) 하고 얼큰돼지국..

[남양주] 이소룡중화요리 : 상호명으로 어그로 제대로 끄는 중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와 남양주로 캠핑하러 가던 도중 발견한 중국집. 사실 찾아보니 평이 그리 좋진 않았는데... 저 이름 때문에 너무 궁금하더라. 결국 집으로 오는 길에 해장 겸 방문. 외..

[레시피] 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튀김가루 3가지 반죽의 김치전 부쳐보기 [내부링크]

사실 김치전이 먹고싶던 이유는 유튜브에서 에드워드권 셰프님의 영상을 보다가... 그래서 그냥 바로 시작. 사실 난 웬만하면 김치전에 다진고기를 넣는데, 이번엔 영상처럼 그냥 깔끔하게 먹고싶더라. 그래서..

[신림배달] 독도종합어시장&양평닭집 : 새로 생긴 횟집의 대방어와 동네사람만 아는 오래된 닭집의 치킨! [내부링크]

친구가 죽엽청주 한병을 얻었다고 하여 친구집에 모였다. 원래 이 친구들과 대방어모임이 있었는데 코로나 격상으로 취소되서 대방어를 시켜먹자고 하여 새로 생긴 횟집에서 주문. 길찾기 대방어 大 ₩55,000..

[제품] 글램핑가서 먹은 캠핑음식들. 캠핑은 역시 간편하면 장땡이고, 사실 고기면 충분하지! [내부링크]

구랑 시간이 맞아서 둘이서 글램핑을 다녀왔다. 숙소관련된 건 따로 올리겠고, 정말 운 좋게도 그 넓은 캠핑장에 우리 포함해서 총 3팀 왔다더라 그 중 카라반을 이용하는 건 우리뿐. 사실 원래 여기가 아니..

[글램핑] 클럽레스피아 남양주2호점 카라반 후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는 클럽레스피아 남양주(1호점)에서 캐빈A동 ₩48,000 에 예약해놨었다. 근데 놀러가기 바로 전날 오후 6시에 갑자기 연락이 와서 동파로 인해 이용이 불가하다고... 그래서..

[레시피] 일반적이지 않은 레시피로 진행했던, 미운오리새끼 삼양주 [내부링크]

전에 구름아양조장을 통해 탁주 양조를 얼추 배우고나서 이제 혼자서 내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단양주일 때는 도수가 낮아 장기간 보관이 어렵다고 하니, 처음이지만 삼양주로 도전. 실수한 게 좀 더 알아봤..

[제품] 포트화이트와인과 두레생협 케이크 2종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맞이하여 두레생협에서 케이크를 판매한다길래 구매. 생크림, 티라미수, 파운드, 롤케이크 등등 꽤나 다양하게 판매했는데, 쌀가루로 한다고 하여 이제 곧 2돌을 맞는 조카도, 부모님도 드시기 부담..

[제품] 평양냉면 2종과 비빔평양냉면 1종, 굴림만두 4종 리뷰 [내부링크]

이전에는 집 근처에 마땅한 평냉집이 없어서 여름철만 되면 평냉 먹고싶다고 징징거렸는데, 그 때 와디즈펀딩에서 양각도 평냉이 올라와서 사먹었는데 괜찮더라. 양각도 평냉은 1회성이었던터라 아쉬웠지만 고..

[제품&레시피] 두레생협 오리양념불고기 + 두부 쌈싸먹기 [내부링크]

내가 요즘 나가질 못하니까 이게 인터넷쇼핑으로 빠지면서 이제 냉동실 자리가 부족하더라. 그래서 냉동실에 있는 걸 처분하려다보니 발견한 유통기한 지난 얼린두부와 두레생협 오리양념불고기. \12,500 ..

[편의점제품] 국내산 닭고기의 하림닭볶음탕과 생면이 들어있는 세이면잔치국수 [내부링크]

첫번째 제품은 매콤순살닭볶음탕 \6,900 사실 이 닭볶음탕은 지난번 반마리치킨과 함께 샀던 걸로 이것도 야식용으로 산건데, 그냥 저녁밥하고 같이 먹게 되네.. 적혀있는대로, 비닐을 뜯어내고, 전자레인지에서..

[봉천] 장수밀들깨향 :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들깨칼국수와 김치와 고추장의 조화가 돋보이는 얼큰칼국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어릴 적 내가 들깨칼국수를 처음 접한 곳인데, 요즘 들어 너무 먹고 싶더라. 근데 조심스러워서 못 가다가 마침 근처에 볼 일이 있어 손님들이 몰리지 않을 애매한 시간에 후다닥 다..

[봉천배달/봉일시장] 어시장활어회&양지순대타운이모네 : 사이즈에 따라 석화가 소라가 따라오는 배달맛집과 백순대 2차전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1명은 방어 친구 1명은 광어가 먹고 싶다 하여 회를 시켜먹기로 결정. 어디서 시켜먹을까 찾다가 그냥 지난번에 시켜먹은 곳에서 주문. 포스팅하진 않았지만, 당시에 대방..

[제품] 김민구가마솥탕국 : 가성비 너무 좋은 소머리곰탕과 요리 활용에 좋은 사골진국 [내부링크]

지난번에 올린 떡갈비에 이어 2번째 상품 리뷰 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떡갈비는 아쉬웠다는 생각이 좀 강했는데, 과연 한우소머리곰탕과 사골진국은 어떨지? 우선 이곳은 인천 석바위시장에 위치한 가게로 김민..

[제품] 도합 20만원 어치의 사케 3종, 와인 2종. 하얗게 불태웠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생일 겸 망년회 겸해서 나 포함 3명이서 소소하게 친구집에 모였다. 친구 한명이 신사동에 있는 봉주상회라는 곳에서 사케를 구입하러 간다는데, 마침 나도 애플스토어에 갈..

[을지로4가] 우래옥 : 진한 육향과 구수한 메밀향 + 겨자가 잘 어울리는 평양냉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평양냉면을 좋아하지만 아직 못 가본 곳들이 많다. 을지면옥, 봉피양, 우래옥, 능라도, 강서면옥, 양각도, 필동면옥 등.. 이렇게 나열한 건 가겠다는 나의 의지를....! 암튼 저 리..

[제품] 청년몰 응원 이벤트로 구매한 대구 와룡총각 능이버섯떡갈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참 팍팍해진 요즘,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위메프 / LG U+ 에서 지원하고, 크리에이터들이 전통시장내 청년 상인들의 상품을 선정하여 광고하고 저..

[레시피] 두부삼합과 찌개를 한번에 해치우는 돼지김치찌개 (+수미네반찬) [내부링크]

최근에 지마켓에서 돼지고기를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를 해서 구매했었는데, 찌개용고기도 있겠다, 오랜만에 김치찌개가 먹고싶어 바로 준비. *재료* 김치 1.5쪽 630g 뒷다리살 600g (밑간 : 간장 1T, 매실..

[레시피&제품] 우리집 Sty. 느타리버섯전과 유자막걸리. [내부링크]

사실 김치전하려고 냉장고에 보는데 버섯볶음밥을 하고 남은 느타리버섯이 있더라.. 집에서 느타리버섯전을 자주 먹었던터라 두가지 해서 같이 먹어야겠다 하고 준비했는데, 갑자기 김치전 일이 커져서 부득..

[편의점제품] 오늘의포차 반마리치킨 & 맥주 3종 : 집에서 때리는 치맥구성 [내부링크]

요즘 외출을 자중하다보니 가끔 밤에 술이 땡기는데 그 시간에 뭔가를 해먹기를 귀찮고... 그래서 편의점갔다가 사온 제품. GS25 오늘의포차 반마리치킨. 근데 가격이 \6,900 이다. 최근에 가마치통닭에서..

[제품] 엄용백돼지국밥 : 고기가 정말 맛있었던 추억의 돼지국밥집. 과연 밀키트도?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2019년 6월 부산여행을 갔을 때 갔던 곳이다. 당시 나는 메뉴 중 극상돼지국밥을 시켜먹었는데 먹었을 때는 이게 돼지국밥인가? 너무 맑아서 닭곰탕에 더 가까운 것은 아닌가..

[제품] 트라피체 오크캐스크 샤도네이 (Trapiche Oakcask Chardonnay 2019) : 오크향이 안 나는 아르헨티나와인... [내부링크]

두레생협에 모듬회가 들어온다고 해서 구매 (\28,000) 다만 갑작스레 일이 생겨 당일에 못 먹고 결국 하루만 냉장고에 숙성했다. 뒷면에 보니 제조일로부터 24시간 이내 먹으라는데.. 흠 46시간이 지났군..

[레시피] 다시 한번... 수비드를 이용한 척아이롤스테이크 [내부링크]

수비드할 때마다 만족스럽지 않다보니 안되겠다 싶어서 수비드 관련 카페도 들어가보고 책도 보면서 좀 정리를 해보는데 그냥 무조건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을 듯 싶다.. 아래 있는 정보들은 더푸드랩이라는..

[레시피] 스테이크용 채소모듬과 수비드기법을 이용한 척아이롤스테이크 [내부링크]

이전에 정육왕님의 유튜브채널에서 한우보다 프라임소고기가 더 괜찮았다는 걸 봤는데, 마침 이번에 간 이마트 중동점에 프라임등급 소고기가 떡하니 있길래 구매했다. 그리고 그 날 바로 1덩이만 구워먹어봤..

[레시피] 루꼴라와 토마토미트소스를 이용한 펜네그라탕 [내부링크]

루꼴라피자를 해볼까 싶어서 이마트에서 루꼴라를 소량 사놨는데, 어머니께서도 이것저것 사오시다보니 겹치고 겹쳐 결국 먹지 못하고 루꼴라가 시들어버렸다... 피자로는 안 어울릴 거 같고 다른 활용법이 없..

[레시피] 페이스트 없어도 토마토와 케찹만 있으면 토마토소스 완성 [내부링크]

집에서 케찹을 먹을 일이 없다보니까 어떻게 활용할까 싶은데, 최근에 올리브를 꾸준히 먹고 있으니 토마토소스를 만들기로 결정. 집에서는 주로 토마토소스가 있으면 파스타, 그라탕, 식빵피자 같은 걸로..

[남구로] 가마치통닭 : 포장 매리트가 큰 동네치킨집 [내부링크]

집 앞에 새로 생긴 치킨집. 궁금한데, 가서 먹기는 뭐하고 포장해서 먹어야겠다 싶어서 방문. 가격이 꽤 싼데, 맛보려고 한거라 그냥 한마리통닭 포장주문 카운터 밑에는 서랍식으로 해서 소스들과..

[제품&레시피] 계룡수산 민물장어 : 장어소스 만들어서 장어구이랑 냠냠 [내부링크]

오랜만에 집에서 장어먹을 예정이라 소스를 만들어본다. 다른 레시피는 다 장어머리, 뼈를 이용하라는데 지식인에서 본 레시피는 그런 거 없었고, 사실 이번이 2번째 만드는건데, 지난번에 만들어서 먹었을 때..

[신림/당곡사거리] 신림정육점식당 : 고기퀄리티를 신경쓴다면 역시 정육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옛날농장 바로 옆에 위치한 정육식당이다. 내가 이사오고 생긴 거 같은데, 그래도 벌써 2년 넘은 곳이다. 기본적으로 내가 정육식당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오래 유지..

[레시피] 등갈비김치찜 : 수미네반찬 레시피로 고고싱 [내부링크]

두레생협으로 장보러 갔다가 등갈비가 있어서 무심코 구매. 김치찜 해먹어야겠다 싶어서 그냥 원래 하던대로 하려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보니 수미네반찬 레시피가 있더라 그래서 따라해보기! *사..

[신림배달] 미남참치&양지순대타운초원 : 참치와 백순대 배달시켜먹었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밖에서 먹는 게 조심스럽다보니 친구집에서 시켜먹었는데, 친구는 참치가 먹고 싶었고, 나는 백순대가 먹고 싶어서... 조합 상관없이 걍 둘 다 주문. 우선 참치 먼저 리뷰.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스페..

[제품] 소시지그라탕 : 집에서 혼술할 때 좋은 안주거리 [내부링크]

나가는 게 조심스러워진 요즘, 술은 먹고싶은데, 먹을 곳은 없고.. 집에서 맥주나 마실까 싶어서 집 앞에 있는 편의점에 갔는데 이런 걸 팔더라. 궁금해서 구매했다리.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 이렇게..

[신림] 병천황토방순대 : 머리고기가 맛있는 24시간 순대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살았을 적 역 근처 술집에서 놀다가 집가기 전 가던 24시 국밥집이다. 일이 있어 신림에 갔다가 저녁먹으러 오랜만에 방문. 순대국(특), 닭곰탕, 머리고기 주문. 기본찬과..

[봉천/현대시장] 만양순대국 : 술마시기 좋은 가성비 순대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현대시장에 괜찮은 국밥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 찾아와봤다. 알고보니 예전 노가리 호프에서 2~3분 정도만 고개로 올라오면 되더라 가게 외관에는 유튜브가 틀어져있고, 곳곳에..

[봉천] 신안홍어전문점 : 영산포 홍어가 그리워 찾은 동네 홍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 이 동네 살았을 때 지나갈 때마다 홍어냄새가 코를 찔렀는데, 나주에서 홍어 먹고나서부터 홍어가 너무 먹고싶더라. 그래서 못 참고 방문. 국산 삼합으로 주문하면서, 고기만..

[나주] 홍어1번지 : 홍어하면 목포와 흑산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영산포도 있었네요.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여수에서 한끼를 더 먹고, 나주에 와서 느러지전망대만 갔다가 곰탕먹고 올라오려고 했는데, 향일암에서 생각보다 오래 있었던터라, 기차시간 때문에 바로 나주로 왔다. 그렇다..

[나주] 하얀집 : 110년 전통의 하얀 도화지같은 나주곰탕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나주하면 배 ... 도 있지만 곰탕도 빼놓을 수 없지. 친구의 강력추천을 받고 오랜만에 나주 입성 여수에서 오려니 아침기차 밖에 없어서 여수 - 순천 으로 왔다가 환승해서 순천 -..

[레시피&제품] 유통기한 너무 짧은 바질페스토... 남은 양 모두 리조또로 고고 [내부링크]

파스타 해먹으려고 개봉했다가.... 개봉 후 3일 까지가 유통기한이라는 걸 알고 당황한 나머지 고민하다가 리조또 도전. 블로그, 유튜브 등 여러 컨텐츠를 보고 대충 조합한 다음 바로 도전. 근데 생각해보..

[여수] 서울해장국 : 일출보러 가기 전 먹기 딱 좋은 집밥느낌의 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새벽 5시에 오픈하는 곳이다. 향일암 일출시간이 7시15분 정도였으니.. 밥 먹고 향일암까지 차로 이동한 후, 주차장에서 향일암까지 또 올라가야하니 조금 부지런히 움직여야했던 일..

[여수] 호남갈비 : 2천원인 공기밥을 시키면 반찬이 8개?!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향일암에서 일출을 보기 여수로 넘어온 날. 저녁을 먹어야하는데, 숙소 사장님께 추천받은 곳은 풀예약 상태... 몇군데 뽑아놓은 리스트 중 숙소랑 가까운 곳을 보니 고기집이 있더라..

[제품&레시피] 데체코바질페스토 & 풀무원두부면 : 향긋한 바질 냉파스타를 만들어보아요 [내부링크]

어머니랑 이마트로 장보러 갔다가 발견. 어머니께서 밀가루를 잘 안 드시려고 하다보니 집에서 양식 계열의 음식을 하기가 좀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런 와중에 이 두부면을 봤고 이 면으로 파스타를 해..

[구례/화개장터] 섬진강재첩국수 : 조미료 안 쓰는 섬진강 뷰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추억의 맛집이 굉장히 유명해지면서 확장이전을 했다는 얘기를 듣고 언제 가보나 했는데, 순천에서 생각보다 가까워서 차 렌트해서 다녀왔다. 화개장터에서 2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

[순천] 명장진국설렁탕 :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설렁탕집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순천에 조미료를 일체 안 쓴다는 곳이 있어서 진짜 엄청 기대하고 방문했다. 24시간 영업이라고 적혀있는데, 코로나 시국이라 그런지 7시~22시로 바뀌어 있었고, 이 때는 또 막 2단..

[순천] 원조동경낙지 : 혼밥 가능한 낙지전골 전문점.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순천에 1인 낙지전골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 순천와도 항상 역쪽이나 국가정원쪽에만 있었는데, 이렇게 웃장쪽으로 온 건 처음이다. 대중교통이 조심스러운터라 매번 차..

[순천/국가정원] 나눌터 : 데이트코스로도, 가족모임장소로도 손색없는 도토리 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오랜만에 짧게 혼자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 첫 방문지는 순천. 사실 군대 가기 전 전남도보여행을 시작으로 내일로든, 그냥이든 혼자 여행을 자주 다녔었는데, 그리고나서 한 3~4년만..

[뚝섬/서울숲] 연탄불꼼장어 : 냄새없이 즐기는 꼼장어, 막창, 닭발의 향연!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삽다리곱창 바로 옆에 위치한 꼼장어집. 곱창에 이어 꼼장어로 가니 코스는 마음에 든다. 메뉴판은 이렇게 되어있고, 끝에가 조금 짤렸지만 도시락도 3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우선..

[뚝섬/서울숲] 삽다리곱창 : 왕십리까지 가지마세요 뚝섬에도 괜찮은 돼지곱창집이 있어요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추천으로 방문한 곱창집. 사실 곱창집이라고 해서 소곱창 생각했는데, 와보니 돼지곱창이었네 ^^; 친구는 여기 올 때마다 막창구이만 먹는다는데, 그 말 따라 우선 막창구이 2..

[봉천] 본전순대국 : 매일 3차례 고기를 삶아내는 머리고기 맛집 순대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봉천역에 인근에 위치한 순대국집. 예전에 한번 와봤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방문. 보다시피 전체적으로 많이 저렴하다. 모듬은 머리고기, 오소리감투, 새끼보, 순대 다 포함된거라..

[신림] 구루메키친 : 소개팅하기 좋은 재패니즈 다이닝 펍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인친들의 피드를 보며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던 곳. 때마침 해산물이 먹고싶다는 친구의 말에 바로 델꼬 나왔다. 사실 너무 눈에 안 띄어서 1바퀴 돌았다. 2층에 위치해있..

[대전] 숯골원냉면 : 꿩냉면 먹어보셨나요?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번 대전 일정에 있어 0순위로 정한 곳.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알게 된 곳으로, 꿩냉면이 너무 궁금하더라.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드디어 방문! 시내에서 약간 떨..

[대전/유성온천] 태평소국밥 : 서울엔 절대 없는 미친 갓성비의 육사시미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추천없이 그냥 열심히 찾아보고 고른 2번째집 (첫번재는 오문창순대국밥이었다.) 좀 놀랐던 건 방문한 시간이 밤 10시가 넘은 시간인데 웨이팅이 있다. 오문창순대국밥도 12시 가까..

[대전/유성구] 교원파닭 : 여기만큼은 순살로 드세요, 파와 떡, 소스가 무한리필 가능한 파닭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추천받은 리스트 중 교원파닭이 있었는데, 둘째날 숙소는 유성온천쪽에 잡은터라 본점이 아닌 대전궁동점으로 왔다. 근처에 충남대학교와 카이스트본원이 있어서인지 꽤나 번화가더라..

[대전/둔산동] 한라맥주 : 혼저옵서예, 제주도 느낌 가득한 핫플레이스 주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대전의 번화가는, 술집은 어떤지 궁금해서 친구에게 물어보니 둔산동이 서울의 신림같다하더라. 사실 술집은 큰 고민 안하고 그냥 적당히 사람 있는 곳으로 방문. 기본으로 귤을 내..

[대전/동구] 오씨칼국수 : 추천 1순위였던 대전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대전간다고 했을 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곳. 칼국수다보니 일행들이 썩 달가워하진 않았으나, 너무 궁금해서 방문. 대전하면 칼국수가 굉장히 유명하다. 왜인지 물어보고 찾아보고..

[대전/대덕구] 오문창순대국밥 : 만원으로 돼지 한마리를 즐길 수 있는 갓성비 순대국밥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대전에 일이 있어 내려온 김에 가고싶은 맛집리스트를 정리해놨는데 그 중 한군데. 24시간 운영인데, 시장 근처에 위치해있다보니 어느정도 보장된 맛을 기대하고 들어가본다...

[서울대입구] 대륙의만두 : 중국 본토 느낌 확실한 만두전문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인 추천으로 찾아온 곳. 개인적으로 중국 본토 느낌은 가리봉시장에 있는 월래순교자관을 좋아하는데 과연 어떨런지...!? 테이블은 4개 정도 있으며, 안에서 만두를 계..

[신림/당곡사거리] 치킨플러스 : 순살치킨과 고추치즈잼의 만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가려고 했던 치킨집이 있었는데, 갑작스런 휴무로 인해 다른 치킨집을 찾다가 발견했다. 예전에 하버드마늘치킨이라는 곳이었는데 없어지고 치킨플러스라는 집으로 바꼈더라. 인..

[신림] 수현이네통닭 : 바삭함의 끝을 보여주는 후라이드치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 근처에서 참치 먹고 2차로 간 치킨집. 사람도 적당히 있고, 급 땡겨서 들어갔다. 참치나 회나 많이 먹으면 기름기 때문에 물리는데, 그런 상황에서 튀김류가 끌리는 이유는..

[노량진] 오징어야 : 역시 회는 노량진?! 가성비 오지는 노량진횟집 [내부링크]

친구의 강력추천으로 방문한 노량진 오징어야. 간판보니 갈비냉면 전문이라고 있는데.... 메뉴판 어딜봐도 갈비냉면은 없다. 읭? 암튼 외관을 보니 자리가 많지 않아보이고, 사람들은 들어가는데, 자리는..

[제품] 곰표맥주 & 말표맥주 : 이제는 구하기 힘든 핫한 맥주 [내부링크]

사실 유동골뱅이맥주 올리고 금방 올리려고 했었는데, 맥주도 잘 안 구해지고, 그 이후에는 몸이 안 좋아서 잠시 금주를 했던터라 이제사 올린다. 개인적으로 라거계열보단 밀맥주와 흑맥주, IPA계열 등의 에일..

[봉천] 김용해소문난순대국집 : 역시 순대국은 시장이 제맛이죠 봉천제일종합시장 순대국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인터넷 서핑 중 찾은 곳으로 맛있다고 하니 가보자 해서 방문. 이 부근에는 논밭골, 장군집, 남도포장마차, 황소곱창 등 유명한 맛집이 참 많은데 정작 순대국먹으러는..

[구디/구로디지털단지] 치킨마당 :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핫파이스치킨+매운소스 콤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구디에서 치킨집을 검색하면 삼통치킨, 삼성치킨, 누나홀닭, 60계 등 유명브랜드만 있다보니 새로운 곳은 없을까 배회하다가 발견한 곳. 잠시 후기를 살펴보는데 생각보다 평점이..

[구디/구로디지털단지] 어부식당 : 담백한 생선구이로 부장님 입맛을 공략해보자! [내부링크]

구디 대륭포스트타워1차 지하에 있는 생선구이집. (다음지도에 안 떠서 건물명 기재) 친구 추천으로 방문한 곳인데, 5시쯤 방문했더니 사람도 없고 한적하다. (사진이...왜 이렇게 뿌옇게 나왔지...)   ..

[신림] 자매멸치국수 : 장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성비 최고 24시 국수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꽤나 오래전부터 들어왔던 24시 가성비 국수집. (몰랐는데 쯔양님도 왔던 곳이라고?!) 그간 가야지가야지 했는데, 새벽 늦은 시간에 급생각나서 가봤다. 우선 딱 들어오..

[제품] 감자의꿈 & 표고샤 : 15대, 16대 편스토랑 우승상품 [내부링크]

CU에 맥주사러 갔다가 보고 구매해 온 상품. 감자의꿈은 잘 모르겠고, 표고샤는 어머니께서 보시고 궁금해하셨는데, 마침 있길래 구매 표고샤 3,700원 감자의꿈 4,700원 감자의꿈에는 토마토페이스트가..

[구디/구로디지털단지] 대두족발 : 드디어 구디에도 튀김족발이 생겼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국밥이나 양대창을 먹으려고 했는데, 모두 만석이라 거리를 배회하던 중 들어간 곳. 생긴지 벌써 1년정도 돼간다는데... 왜 본 기억이 없을까 암튼 깔끔하고 사람도 많더라...

[부천/부천시청] 정동커피148 : 부천시청 직원이라면 다 안다는 크림라떼 카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부천시청에 다니시는 형수님 추천으로 갔던 카페. 아메리카노도, 크림라떼도 다 맛있다고 하셔서 크림라떼로 주문. 들어왔는데 바로 옆방에서 로스팅을 하고 있더라. 최..

[신림] 미남포차 : 해산물 전문 동네실내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당곡사거리에 위치한 해산물실내포차. 매번 지나가기만 했던 곳인데... 이 날은 그냥 이유없이 가보자고 얘기나와서 방문. 메뉴를 보니 세트메뉴가 있고 단품이 있는데, 고민..

[양조레시피] 구름아양조장 : "만남의장소" 양조체험 [내부링크]

평소 관심깊게 지켜보던 구름아양조장에서 양조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여 바로 신청했다. 노들섬에 있는 공유주방 "앤테이블"에서 2회에 거쳐 진행되었고, 이제 그 후기를 작성해본다. ..

[신림] 서울집 : 신림 우삼겹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곳!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나름 유명한 우삼겹 전문 고깃집으로 관악우체국 옆에 위치한 서울갈비와 같은 곳이다. 간판에도 보이듯 치즈등갈비 한창 유행일 때 생긴 걸로 기억하는데, 치즈등갈비는 저..

[독산] 진영면옥 : 모든 메뉴 맛나고 가성비까지 좋은 평양냉면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10월에 처음 방문했는데... 벌써 4번 넘게 방문했다. (그간 평냉먹고 싶으면 보라매 서평면옥을 갔는데, 진영면옥은 가깝기도 한데, 퀄리티가 사기다) 이전에 올렸던 글에서 양..

[구디/구로디지털단지] 프로젝트마도 : 기다림의 미학을 선보이는 이자카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시미가 괜찮은 곳이 어디있나...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 이자카야 유우처럼 이전에 한번 방문했었고, 최근에 재방문하면서 올린다. 메인메뉴가 이전에 방문했을 때랑..

[신림/보라매공원] 유우 : 튀김류가 맛있는 동네 이자카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보라매공원 근처에서 한잔할 곳 찾다가 친구 추천으로 방문했던 곳인데, 의외로 괜찮아서 최근 한번 더 방문하며 같이 올린다. 처음 방문했던 당시를 먼저 작성하자면, 사람들..

[구로디지털단지/G밸리] 고바우연탄불생고기 : 잔치국수가 2천원?! 혜자스러운 가성비 고기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구로에서 소고기 찾아보던 중 발견한 곳. 이전 보라매 친구네정육식당처럼 대부분의 고기가 수입산이지만, 수입산 판매하는 곳들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아서 방문. 우선 가볍..

[인사동] 누룩나무 : 겉바속촉 들기름 두부와 막걸리의 만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인사동 수제비를 먹고 난 후 2차로 방문한 곳. 파전에 동동주를 먹었던터라 주종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막걸리로 쭉 이어가본다. 들기름 두부+젓갈 과 우렁이드라이를 시켜..

[인사동] 인사동항아리수제비 : 감칠맛 가득한 수제비, 장칼국수 느낌의 얼큰수제비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종로에서 일하는 누님의 추천으로 방문한 곳. 며칠전부터 수제비 얘기하시더니... 역시나 수제비 생각보다 골목 안에 위치해있어 평소에 그냥 찾기는 쉽지 않을 듯 싶은데.....

[제품] 유동골뱅이맥주 : 미안해요 골뱅이무침이 아닌 닭볶음탕이랑 먹어버려서... [내부링크]

https://www.yna.co.kr/view/AKR20201104036200030?input=1195m 세븐일레븐에서 유동골뱅이맥주를 판매한다는 소식을 어제 접했는데, 세상에... 어제 들린 편의점에 입고되어 있어 바로 구매했다. 점장님으..

[을지로] 호랑이 : 달달한 커피와 디저트가 있는 힙지로카페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카페는 처음 올리는 듯 한데, 종로에서 점심 저녁 약속이 있다보니 중간에 약간 시간이 비어서 방문해본 곳. 이전에는 커피업계에 있었던터라 카페 참 많이 갔었는데.. 퇴사하고나..

[을지로/시청] 을밀대 : 평냉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평냉극혐러인 친구와 남포면옥에서 먹고 나온 다음 방문한 곳이다. 친구가 앞으론 북쪽을 쳐다보지도 않고, 통일을 염원하지 않겠다고 하여, 이렇게 된 거 한번 더 먹고 아예 학을..

[을지로/시청] 남포면옥 : 미쉐린가이드 4년연속 선정에 빛나는 고기&동치미육수의 평양냉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올초에 한번 방문해봤던 곳인데, 육수와 동치미가 혼합된 평양냉면을 파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쉐린가이드에도 4년 연속 선정된 곳으로, 당시 방문해서 먹어봤을 때 약간 건강한 시..

[신림] 우리 여기서 만나 : 떡볶이와 파스타가 주력인 가성비 술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인스타를 통해 알게된 술집이었는데, 궁금해서 한번 가보고... 괜찮아서 또 가보고.... 그러다보니 최근에 신림에서 가장 자주 갔던 술집이 아닐까 싶다. 뭔가 증정이벤트도 많이 하고..

[신림] 사요미 : 취향에 맞다면 밤새 놀 수 있을 일식주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인친님 피드 보고 궁금해서 방문했던 곳으로, 신림에 내가 몰랐던 오래된 술집이 꽤 있다는 걸 또 한번 느낀다. 솟대라는 술집을 가다보면 중간에 있는 곳인데, 2층에 위치해있..

[봉천] 구수옥설렁탕 : 24시간 즐길 수 있는 국밥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봉천역 근처에 꽤 오래 된 설렁탕집으로 예전에 한번 온 적이 있는데, 불현듯 생각나서 몇년만에 방문! 목동 본가가마솥설렁탕보단 조금 덜 하지만 그래도 넓은 주차장과 24시가..

[수유] 여러분평양냉면 : 가성비좋은 저렴한 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몇년만에 온 수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일이 있어서 왔다가 근처에서 식사하고 가려고 찾아보는데 마땅히 끌리는 곳이 없더라. 개인적으로 평냉을 너무 사랑하는지라 혹시나..

[봉천/현대시장] 노가리 : 치킨이 맛있는 동네호프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추천으로 방문한 곳. 개인적으로 마른 안주를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ᄋ..

[신림] 소곱소곱 : 꽉찬 곱과 산뜻한 소스가 어우러지는 곱창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가 여기 소스가 너무 맛있다면서 추천해줘서 방문한 곳. 곱창 꽤나 오랜만에 먹는 거라 약간 두근두근거리는구만! 평소에 와보면 줄서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 날은..

[신촌] 가화만사성 : 첫차 기다리며 막잔 가능한 중국집 [내부링크]

신촌에서 탁주 시음회가 있어서 방문한 이후 아쉬워서 근처에서 2차할 곳을 찾다가 방문. 사실 시음회가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던터라 입안에서 육즙이 터지는 고기나, 튀김류 같은 것 + 연태고량주 같은 고..

[보라매] 친구네정육식당 : 가성비 좋은 수입산 정육식당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청첩장 모임차 방문. 항상 이 위치에 고기집이 있던 건 아는데 한번도 방ᄆ..

[대림/대림성모병원] 삼거리먼지막순대국 : 1959년 150환 - 2020년 5천원의 JMT 순대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Since 1959. 몇년전 아버지께서 데려가 주셔서 알게 된 곳이다. 이전에 외근직할 때는 종종 갔었는데, 내근직으로 변경되고부터 못 갔으니 한 2-3년 못간 것 같다. 사실 위치가..

[목동/오목교] 본가가마솥설렁탕 : 아버지는 이조면옥, 어머니는 본가가마솥설렁탕?!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목동에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식사하러 온 곳. 사실 락희안을 가보고 싶었는데, 친구가 이틀 연속 중국요리를 먹었다고 하여.. 또르르... 방문해서 안 것은 본가가마솥설렁탕..

[구디/구로디지털단지] 산들바다실내포차 : 실내포차와 포장마차의 분위기를 한번에! 구디핫플 실내포차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도 한번 갔던 곳인데, 분위기가 괜찮아서 재방문. 2차로 방문한터라 가볍ᄀ..

[서울대입구] 전호메밀국수 : 정성가득한 손맛이 담긴 메밀면과 왕만두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서울대입구 근처에 한번쯤 가봐야지 했던 곳 중 한곳인데 이제사 가본다. 면하고 만두 모두 직접 하신다고 하는데, 메밀국수와 메밀칼국수, 그리고 왕만두 주문. 메밀국수는 일반적..

[대림] 전가복 : 한국입맛에 맞춘 중식과 본토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중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원래 가고싶던 곳이 있었는데, 거기가 갑작스런 휴무로 인해 다른 곳 찾아보던 도중 바로 옆에 중국집 평이 좋아서 방문. 평일 저녁이라 그런가, 손님이 별로 없어서 독방 개념의..

[신림] 참숯오도독돼지포차 : 오도독 씹히는 오돌뼈와 쫀득한 뒷고기가 매력적인 고기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7월 26일 방문한 곳. 인스타보고 신림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었는데, 막상 와보니 정말 올 일 없던 위치이긴 하다. 뭘 먹을까 하다가 그래도 왔으니 B세트(뒷고기+오징어+껍데기) 하..

[신림/보라매공원] 월화고기 : 문래에서 넘어온 인생목살. 고사리는 별미!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예전에 청송면옥이라는 고깃집이 위치했던 곳에 새롭게 자리잡은 고깃집. 한 3~4년 된 거 같고, 원래 문래에서 핫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제사 방문하네. 이전 청송면옥일 때와 동일..

[용산/신용산] 신용산감자탕 : 무제한 수제비가 가능한 우거지 듬뿍 감자탕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감자탕은 항상 가게 되면 술마시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24시간 집으로 가서 먹는 경우가 대다수였는데 어쩌다보니 찾아서 오게 된 곳. 오랜만에 용산에서 약속이 있었고, 시래..

[성남/위례] 유경식당 : 처음 접해본 감칠맛 극강의 평양냉면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7월31일 방문했던 곳이다. 당시 다녔던 학원 동기분께서 위례에 카페를 오픈하셔서 놀러가는 길에 찾아보고 간 곳. 사실 돼지구이가 메인인 곳에서 평양냉면을 판다고 해서 큰 기대가..

[서초/남부터미널] 수미관 : 앉은뱅이탁주가 공짜인데 무한리필까지?! 술값 필요없는 나주곰탕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서초에 육회비빔밥 맛집을 찾다가 방문한 곳. 사실 동동주 무한리필에 혹했지만...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특곰탕과 수육, 그리고 육회비빔밥을 시킨다. 특이했던 건 기다리는 동안..

[뚝섬/서울숲] 죽변항 : 물회와 곰치국만 있으면 술이 술술, 술술이 술술술...?!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도삭면 먹고난 후 2차를 가야하는데 이미 배는 부르고, 잠깐 찾다보니 물회맛집이 뜨더라. 보아하니 방송도 좀 탔길래 과장댄 걸 아닐까 싶었지만 웬걸, 같이 있는 친구가 몇번 가봤..

[광명/광명사거리] 정인면옥 : 평냉러라면 알고 있을 광명의 절대강자 [내부링크]

제부도여행 후 귀가길에 들린 곳으로, 여의도 정인면옥을 시작으로 오류동 평양냉면을 거쳐 드디어 방문했다. (여의도 정인면옥과 오류동 평양냉면은 안 간지 반년이 좀 넘은 상태라 추후 다시 방문할 때 리뷰..

[건대입구] 송화산시도삭면 : 담백하고 깔끔한, 눈코입이 즐거운 데이트코스 중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추천으로 방문한 곳으로, 생각해보니 도삭면을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더라. 약간의 기대를 갖고 서둘러 들어가본다. 사실 빈속에 먹는 첫끼인지라 조금 걱정은 했지만, 암튼 친..

[시청/을지로] 무교동북어국집 : 사골맛이 나는데 북어국이라구요?! 북어국 단일메뉴만 고집하는 북어국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7월15일 방문했던 곳이다. 사실 7-8년전 왔던 곳인데, 어머니 모시고 뮤지컬 보러온 김에 식사하러 왔다. 당시 내가 갖고 있는 기억은 굉장히 찐한 육수? 얼마나 많은 양의 북어를 오..

[제부도] 물레방아 : 한상 가득 차려지는 보리밥, 칼국수, 수제비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2020년 8월에 방문한 곳이다. 제부도로 놀러가던 중 지나가면서 보인 어마어마한 방문차량을 보고 맛집인갑다 하며 식사하러 방문. 역시나 웨이팅에 걸리네. 반찬, 젓갈, 김치 도 따..

[신림] 접시고기 : 1세트 8종의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는 일타팔피 고기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림에서 주말 낮에 술집을 찾아 어슬렁거리던 중 이전에 갈비살 4+4 프로모션하던 가게가 있던 곳이었는데, 새로 오픈한 듯 하다. 암튼 급하게 검색해보니 다른 지점 평들이 괜찮아..

[가평] 송원 : 생각외로 담백하고 맛있었던 두부전골과 보리밥정식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도선재에 이어 다음날 방문한 곳. 가평 잣두부집이 너무 많아서 고민하다가 고심끝에 방문한 곳. 아침고요수목원으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는데, 비슷한 집들이 연달아 붙어있어 잘못..

[가평] 도선재 : 이게 평양냉면이라고?! 독특하지만 먹어볼만한 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지난 피드이긴 하지만 소개할 가치가 있는 듯 하여 올린다. 9월 14일 가평으로 놀러가며 찾아본 맛집으로. 평양냉면으로 검색해보니 이곳과 봉화전이 나오는데, 이곳이 좀 더 믿음직..

[뚝섬/서울숲] 찬성면옥 : 교대 서관면옥 출신 셰프의 평양냉면 팝업스토어. 이 집 난 찬성일세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왕십리에 일이 있어 왔다가 방문한 곳. 사실 카린지랑 성수감자탕 중 고민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보니 평냉집이 있더라. 서관면옥 출신 + 수육이 일부 제공된다는 말에 혹해..

[신림/당곡사거리] 채린 : 맛있어서 사진도 제대로 못 찍은 중국집. 왜 이사가니까 생긴거야?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당곡사거리에 정말 맛있게 먹은 중국집이 있어서,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올린다. SNS를 통해 알게 된 곳으로 당곡사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영업시간은 저녁 9시30분까지이나 손님..

[대림/구로구청] 한우식당 : 인심후한, 의외의 급냉삼겹살 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이전에 2번 정도 온 적 있는 구로구청 근처 골목에 위치한 고깃집이다. 이전에는 돼지고기를 먹으러 왔는데, 이번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둘 다 먹으려고 했던 상황이었고, 개인적인..

[사당] 이수족발 : 이수가 아닌 사당에 있는 족발맛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사실 사당에 분명 꽤 규모가 있던 다른 족발집이 있었던 것 같은데, 급하게 찾으려하니 어딘지 못 찾겠더라. 설마 없어진건가... 암튼 그래서 새로 검색해서 방문한 곳. 웃긴 건 족..

[수원] 평장원 : 고풍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가성비 최고 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친구 결혼식이 있어 수원에 온 김에 찾아온 평냉집. 원래대로라면 식장에서..

[광명사거리] 광명돈까스 : 로스카츠보다 부드러운 히레카츠가 있는 광명돈까스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SNS를 통해 우연히 발견한 곳. 사실 위치를 잘못 봐서 독산쪽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고 나서는 갈까말까 고민스러웠지만, 그래도 몇주간 가봐야지 했던..

[신림] 싱싱해물나라 : 신림에서 고등어회와 갈치회를 즐길 수 있다?! [내부링크]

신림 근처에서 횟집 좀 검색해보다가 고등어회를 판다기에 방문. 가보니 우리여기서만나 바로 앞이었고, 생각해보니 고등어를 파는데 내가 봤을 땐 수조에 고등어가 없어 의아했던 기억이 있었다. 근데 알고보니..

[독산] 진영면옥 : 어떤 말도 필요없는, 직접 느껴보길 강추하는 평양냉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집 근처에 좋은 평을 받고있는 평냉집이 생겨서 계속 언제갈까 간을 봤는데, 드디어 가봄. 집에서 차타고 가면 10분도 안 걸리는데 버스를 타면 30분이 걸리네... 또르르.. 가정집..

[신대방삼거리] 맥반석조개구이 : 유튜브 맛집으로 떠오른 조개구이집 [내부링크]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굉장히 오래된 집으로 어렸을 때 한번 가려고 했으나 당시 무슨 일이 있어 못갔던 기억이 있다.(이 때 가려던 이유는 오래된 집이니 그런 이유가 있지않을까 해서였음.) 그렇지만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