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fun1의 등록된 링크

 funfun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1건입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완전 공개, 사진(50장) 가격표 다운로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LA모터쇼에서 팰리세이드를 완전 공개했습니다. 현대의 기함 팰리세이드는 디젤 2.2, 가솔린 3.8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하며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각각 운영됩니다. 팰리세이드는 전..

[넷플릭스] 나르코스:멕시코 시즌1 줄거리 요약, 후기, 추천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재밌게 봤었던 나르코스가 이제는 콜롬비아에서 멕시코로 옮겨 돌아왔습니다. 나르코스는 콜롬비아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메데인 카르텔과 칼리의 신사 칼리 카르텔..

누리호 시험발사체 28일 오후4시 발사, 누리호는 무엇? [내부링크]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는 기술적 준비상황과 기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엔진 시험발사체의 발사 시간을 오후 4시로 확정했습니다. 누리호 시험발사체(KSLV-II TLV)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발중인 누..

바이에른 뮌헨 정우영 챔피언스리그에서 데뷔 [내부링크]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있는 정우영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정우영은 28일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서 열린 벤피카와의 2018-19 유럽축구연맹(U..

2019년 10월부터 출산장려금 250만원 지급 [내부링크]

내년 10월부터는 출산시 출산장려금 25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내년 10월부터 출산한 산모에 250만원을 출산장려금으로 일시지급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기동민 더불어..

팰리세이드 고화질 유출사진 [내부링크]

팰리세이드 고화질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이 북미형인지 국내형인지 알수 없지만 디자인이 완벽하게 공개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디자인이 괜찮게 느껴지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자유한국당, 한부모 복지 시설 61억 3800만원 중 61억 감액 논란 [내부링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예산소위)에서 여성가족부(여가부) 등의 예산 심사가 있었습니다. 소관 국회 상임위원회인 여성가족위원회에서는 17억1900만원 감액을,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6..

이병헌 아버지 빚에 대한 현명한 대처 [내부링크]

요즘 연예인들의 부모님이 저지른 빚에 대해 논란이 많죠. 이에 반해 현명한 대처로 주목받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배우 이병헌 입니다. 과거 이병헌의 아버지는 건설업계에 종사 중이셨고 베트남에서 새로운 사..

제네시스 G90 출시, 디자인, 가격 정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플래그쉽 세단 G90을 출시했습니다. EQ900에서 차명을 G90으로 바꾼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 하지만 풀체인지급으로 외장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고..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50개! 6탄 [내부링크]

1탄에는 30개, 2~5탄까지는 50개를 올렸으니 총 230개가 올라갔어요. 네 이제 절반 올렸습니다;; ㅎ 1~5탄은 여길 보세요.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3..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50개! 5탄 [내부링크]

헥헥;; 벌써 5탄입니다. 네 아직 많이 남았어요 ㅎㅎ 이번에도 역시 50개~에요. 1~4탄은 여길 보세요.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30개! 2018/11/27 -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50개! 4탄 [내부링크]

자 이제 4탄입니다. 1~3탄은 보고 오셨나요? 안보셨다면 여길 보세요.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30개!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50개! 3탄 [내부링크]

좋은글 모음 3탄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50개! 1탄과 2탄은 여기를 보세요.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30개!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50개! 2탄 [내부링크]

1탄에 이어 2탄입니다. 이번엔 50개 입니다. 한 포스팅당 최대 50개씩 올릴 수 있더라구요. 이번에도 좋은글들 많이 올려드려요~ 1탄은 여길 보세요! 2018/11/27 - [FUNFUN한 저장소/좋은글] - 좋은글 퍼레이드~이..

좋은글 퍼레이드~이쁜 배경에 적은 좋은글들 30개! [내부링크]

좋은글봇 인스타그램에 올렸었던 좋은글 이미지들이에요. 요즘 관리를 못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인스타그램 들어갔다가 이미지들 전부 내려 받았어요~ 앞으로는 활동을 다시 해볼까 합니다~..

[미제사건] 김은정 아나운서 실종사건 [내부링크]

우연하게 접한 국내 미제사건 중 눈에띄는 사건을 보았습니다. 김은정 아나운서 실종사건. 1991년 당시 35세였던 TBS 아나운서 김은정이 현금 100만원을 들고 실종 된 사건입니다. 김은정 아나운서는 경상북도 영..

인사이트 화성착륙 성공, 첫 사진 전송 [내부링크]

NASA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가 화성에 무사히 착륙했습니다. 2018/11/26 - [FUNFUN한 뉴스/세계는 지금] -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 내일 화성 착륙 ,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리시간 새벽 4시 54분 인사이..

마닷 이어 도끼마저 부모 사기 논란, 도끼 인스타그램 라이브서 입장 밝혀 [내부링크]

마이크로닷에 이어 도끼도 어머니의 사기논란에 휩쓸렸습니다. 도끼의 어머니인 김모씨의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힌 A씨는 "어릴 때부터 가족끼리 친하게 지냈다 김씨가 IMF 이후 레스토랑 운영이 어려워지자 번호계..

[넷플릭스] 추천 <로스트 인 스페이스 > [내부링크]

오늘의 넷플릭스 추천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1965년 미국 CBS에서 방영된 동명의 인기 SF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Lost in Space)'의 리뉴얼 드라마 입니다. 지구를 떠나 우주 이주..

먹다 남은 족발, 순대의 재활용 요리 - 순대국 만들기 [내부링크]

2인가족인 저희 부부는 족발을 시키면 항상 남기 마련인데요.. (저희만 그런게 아니겠죵?ㅋㅋㅋㅋㅋ) 보통 남은 족발을 어떻게 해서 드시나요??? 저는 매번 양념 족발로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엔 순대도 사먹었는데..

장미인애 밤늦게 영상통화 팬? 에 경고, 스폰서 폭로 [내부링크]

배우 장미인애가 SNS에 캡쳐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캡쳐 사진을 보면 늦은시간 지속해서 영상통화를 시도한 기록이 담겨져 있습니다. 한 두번이 아니고 계속해서 영상통화를 걸어온 것입니다. 이장미인애는 "팬..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 내일 화성 착륙 ,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인사이트는 2018년 5월5일 발사되어 2018년 11월 26일 착륙 예정인 NASA의 화성 탐사선입니다. 인사이트는 통찰이라는 의미와 '지진파 조사, 측지학, 열 전달을 이용한 내부 탐사(Interior Exploration using Seis..

더 뉴 말리부 1.3터보 엔진 추가, 오늘 사전계약 시작! 가격 정보 [내부링크]

쉐보레 말리부가 오늘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합니다 . 이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특징은 1.3터보 엔진이 적용된다는 건데요. 말리부는 기존 2.0 가솔린 터보엔진 외에 1.35 직분사 가솔린 E-토보엔진을 적..

지식인 팩트 살인범 [내부링크]

네이버 지식인에 한 네티즌이 질문을 올립니다. 제목은 "여자 34살이면 노처녀로 보나요" 이에 다른 한 네티즌이 답변을 올립니다. 뭐라고 올렸을까요?ㅎㅎㅎ 묵직한 돌직구가 날라옵니다 ㅠ

세계에서 가장 방문하기 힘들고 미스터리한 섬 '노스센티널 섬'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방문하기 힘들고 위험한 섬 '노스센티널 섬' 이 섬은 인도양 동부 벵골 만에 있는 안다만니코바르 제도의 포트블레어가 있는 남안다만섬으로부터 30km 정도 떨어진 크기 60km² 정도의 유인도입니다..

토트넘 손흥민 리그 1호골 작렬! 골 장면 움짤,영상 [내부링크]

25일(한국시간) 새벽 잉글랜드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토트넘과 첼시의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13라운드에서 토트넘이 첼시를 3대1로 꺾었습니다. 손흥민은 2대0인 상황에서 쐐기골을 터..

[영화이야기] 살인의 추억 송강호 마지막 대사 "밥은 먹고 다니냐" [내부링크]

1980년대 전국을 충격에 빠뜨렸던 화성 연쇄살인사건을 소재로, 2명의 서로 다른 타입의 형사가 살인범을 추적하는 모습을 그린 영화 '살인의 추억' 대한민국 최고의 스릴러 영화 중 하나죠. 특히 영화 말미에 송..

김윤석, 한지민 2018 청룡영화제 남녀 주연상, 최우수 작품상엔 '1987' [내부링크]

23일 경희대학교에서 열린 2018년 제 39회 청룡영화제 남녀 주연상에 '1987' 의 김윤석이 남우주연상 '미쓰백' 의 한지민이 여우주연상에 수상됬습니다. 남우주연상 수상자 김윤석은 "후보에 오른 모든 분들과 함..

내일 수도권 첫눈! 대설특보까지.. [내부링크]

내일 서울,경기, 강원지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고됬어요. 비나 눈은 새벽에 시작해서 오후에 그친다고 하네요. 자고 일어나면 세상이 하얗게 변해 있을 수 있겠네요. 기상청은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에 강..

김해공항 BMW 가해자 금고2년형 선고, 당시 사고영상 [내부링크]

2018년 7월 10일 낮 12시 50분 경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진입도로에서 BMW 320d 차량으로 질주하다 택시기사를 들이받아 중태에 빠뜨린 BMW 차량 운전자가 금고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부산지법 서부지..

조두순 2년뒤 출소, 심리치료 위해 이감, 출소 막을 방법은? [내부링크]

희대의 성폭력 범죄자 조두순의 출소가 2년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민들은 여전히 출소를 반대하고 있지만 법적으로 출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막을 수 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와중에 조두순이 심리치료..

함연지 주식보유액 311억, 연예인 주식부자 [내부링크]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주식보유액만 311억에 달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네요. 함연지는 어제 KBS2 해피투게더에 출연 해 주식 보유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유재석은 "사실 함연지에 대한 프로그램이 있을 정..

블랙프라이데이 추천제품, 추천 딜, 핫딜,쇼핑리스트 [내부링크]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의 시작은 한국시간으로 오후2시부터지만 이미 많은 쇼핑몰들이 세일을 시작했어요! 이 글에선 핫딜정보, 쇼핑리스트를 계속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1. Sony WH1000XM2 Headphones & Portabl..

마이크로닷 뉴질랜드행? 경찰 부모 적색수배 요청 [내부링크]

최근 부모의 사기 잠적으로 논란이 된 마이크로닷이 현재 뉴질랜드에 체류 중 이라는 의혹이 제기됬습니다. 마이크로닷의 페이스북 계정에 현재 위치가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페이스북은 사..

인터넷에서 로또 사는 방법, 로또 사기 [내부링크]

다음 달 12월2일부터 인터넷에서 로또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복권방이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구매 방법은 '동행복권' 사이트에 성인인증 후 가입하면 5천원 한도로 구..

2018년 블랙프라이데이 총정리,직구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많은분들이 기다리시는 블랙프라이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다음엔 사이버 먼데이도 있습니다. 이 두개의 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블랙 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11월 넷째주 목요일..

신아영 아나운서 2살 연하 일반인과 결혼, 맥심화보 [내부링크]

SBS ESPN, SBS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신아영 아나운서가 다음달 22일 서울에서 결혼식을 올립니다. 신아영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는 "신아영이 오는 12월 22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

기아자동차 쏘울 풀체인지 티저 공개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LA모터쇼에서 공개 예정인 신형 쏘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쏘울은 기아자동차에서 2008년도부터 판매한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차량입니다. 국내에선 비인기 차량이지만 북미에선..

아마존 AWS 장애, 쿠팡, 가상화폐 거래소 먹통 [내부링크]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AWS를 이용하는 국내 기업들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가 먹통이 됬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서울 리전에서 DNS 문제가 발생해 나이키, 쿠팡,..

조선일보 사장 손녀, 운전기사 폭언 논란, 녹취록 영상 공개 [내부링크]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손녀이자 TV조선 방정오 대표의 초등학교 3학년 딸이 쉰 살을 넘은 운전기사에게 폭언을 한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미디어오늘은 21일 "운전기사 A씨가 초등학생으로..

[현대] 2019 더 뉴 아반떼 디자인, 가격,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SUPER NORMAL AVANTE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대한민국 자동차 중 가장 많은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중인 자동차입니다. 아반떼는 현대차의 준중형 세단으로 전신은 엘란트라입니다. 1세대 엘란트라로 시작하여 현재..

[서울/중구] 북창동 맛집, 40년 전통의 현대칼국수 [내부링크]

시청역과 남대문 사이 어딘가로 출근중인 남편 매일 출근할때마다 하는 말이 있어요. "냄새 죽인다~~~ 아 배고파~~ " 아침을 먹을때 보다 안먹을때가 많은데 매번 배고프다는 멘트... 지하철역에 내려서 걸어가는..

조수애 아나운서, 두산 박용만회장 아들 박서원 결혼 [내부링크]

두산 박용만 회장의 아들이자 두산 매거진 대표이사 박서원 대표가 JTBC 조수애 아나운서와 다음달 8일에 결혼 합니다. 박서원대표는 박용만 두산 인프라코어 회장의 장남으로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광고계 주목을..

마이크로닷 사과문 발표 , "아들로서 책임지겠다" [내부링크]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사기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마이크로닷은 21일 자정이 넘은 시간 사과문을 발표하고 부모의 사기 의혹에 대해 인정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마이크로닷 부모가..

YTN 노종면 해직기자 앵커 복귀 [내부링크]

이명박 정부시절 YTN의 간판 앵커였다가 가장 먼저 해직된 노종면 기자가 10년만에 YTN 오후 뉴스프로그램 <더 뉴스> 앵커로 복귀합니다. 더불어 그가 기획하여 화제를 모았던 2~3분짜리 짧은 시사고발 ‘돌발영상..

현대 팰리세이드 실사진 유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의 실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캐나다 현지에서 진행중인 광고촬영 현장입니다. 앞서 한 러시아 매체가 공개한 모습과 거의 일치하는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달라진 부분은 그릴 내부에 변..

[축구] 한국vs우즈베키스탄 골 모음 [내부링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랜만에 골잔치를 벌이며 우즈베키스탄을 4대0으로 대파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FIFA 랭킹 53위)은 20일 호주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우즈벡, FIFA 랭킹 94..

[날씨] 11월21일 날씨 정보 [내부링크]

11월21일 내일 날씨가 영하권으로 내려간다고 하네요. 출근길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겠네요. 기상청은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도∼영상 8도, 낮 최고기온은 7∼15도로 예상했습니다.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5∼..

혼다 Urban EV 컨셉트 전기자동차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혼다에서 개발중인 전기자동차입니다. 바로 HONDA URBAN EV Concept(어반 EV) 입니다. 어반 EV 는 2019년 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습니다. 혼다는 2017 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완..

마이크로닷 부모, 19년전 충북 제천서 사기 혐의 피소 의혹 [내부링크]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사기의혹에 휘말렸습니다. 이 의혹은 오래전에 떠돌던 의혹인데 이번에 제대로 터졌네요. 아무래도 마이크로닷이 요즘에 활동이 많아지니까 더욱 화제가 되고..

2018년 하반기, 2019년 상반기 출시예정 신차 알아보기 -1- [내부링크]

2018년도 이제 두달도 채 남지 않았네요. 2018년의 11월과 12월 출시예정인 자동차는 어떤게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신차들이 대기중입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

혜경궁 김씨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혜경궁 김씨 사건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혜경궁 김씨 사건은 트위터에서 적극적으로 이재명을 지지하던 @08__hkkim (정의를 위하여)라는 아이디를 가진 트위터러가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정치] 권성동·염동열에게 직접 청탁받았다 [내부링크]

강원랜드 채용 청탁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이 자유한국당 권성동,염동열의원으로부터 직접 청탁을 받았다고 법정에서 증언했습니다. 춘천지법 형사 1단독 조정래 부장판사 심리로 15..

2019학년 수능 등급컷 [내부링크]

수능 예상 등급컷이 공개됬네요. 한해동안 수험생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먼저 국어 등급컷입니다. 국어 수학 가 수학 나 영어 한국사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지리..

[정치] 한유총 손잡는 자유한국당 "적폐 마녀사냥 안돼" [내부링크]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고…사립유치원 전체를 비리 집단으로 매도하려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어제 있었던 자유한국당 공식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의 발언입니다. 일부의 비리를 가지고 마치 사립유..

울산 맥도날드 갑질 사건 전말, 영상 [내부링크]

울산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아르바이트생에게 음식이 담긴 봉투를 던진 ‘갑(甲)질’ 손님이 오는 19일 경찰에 소환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 영상을 보배드림에서 처음 봤었는데 정말 열받더라구요. 아니 지가..

[속초/원투] 붕장어 원투낚시 포인트 / 장사항 _181110 [내부링크]

제주도 원투낚시에 대참패를 겪고 휴유증에 시달리다가 요즘 장사항 붕장어가 핫하다는 말에 귀가쫑끗! 날씨도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딱 좋은 날씨 하지만 겨울 패딩은 챙겼습니다. 붕장어는 밤에 잡히기 때문..

'이수역 폭행' 사건 전말 ,영상 공개,총정리 [내부링크]

서울 이수역 근처의 주점에서 남성 일행과 여성 일행이 서로 폭행을 가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됬습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A(21)씨 등 남성 3명, B(23)씨 등 여성 2명을 포함한 총 5명을 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

비트코인 폭락! 5000달러대 진입..이유는? [내부링크]

14일 암호화폐가 일제히 폭락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10% 넘게 폭락하며 5000달러대로 진입했습니다. 지난해 10월 5000달러 이후 다시 5000달러대로 진입한 것입니다. 이번 폭락의 이유는 하드포크를 진행중인..

안경선배 김은정, 감독 필요없다. [내부링크]

한국 여자 컬링 국가대표 김은정 선수가 김민정 감독은컬링 선수들에게 더이상 필요없는 감독이라 며 팩트폭행을 날렸네요. 앞서 팀킴은 호소문을 통해 김경두 전 부회장과 김민정 감독 등의 부당대우를 폭로했었..

보네르아띠 황준호 대표 갑질,욕설 의혹, 반박 [내부링크]

유기농 빵브랜드 보네르아띠의 황준호 대표가 갑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11일 JTBC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황준호대표는 지난 10월 경기도 부천 내 매장 직원들에게 "X같은 웃음 짓지마" "너 이 XX끼야, 어디..

2019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출시 [내부링크]

한국GM이 11월 26일부터 말리부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 공개행사와 동시에 사전 계약 접수를 시작합니다. 신형 말리부는 9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9.5세대입니다. 신형 말리부는 헤드램프를 L..

요즘 아이돌 사이에서 유행하는 토끼모자 [내부링크]

요즘 아이돌 사이에서 토끼모자가 유행이라고 하네요ㅎ 손으로 누르면 귀가 팔랑팔랑 ㅋㅋ 귀엽네요.. 누가 이모자를 썼을까요? 움짤로 보시죠. 먼저 우주소녀의 보나입니다. 팔랑팔랑귀로 옆사람 괴롭히기 ㅋㅋ..

스탠리 향년 95세로 별세 [내부링크]

17세의 나이에 코믹북 출판계로 입성하여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엑스맨, 아이언맨, 헐크 등을 창조한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가 향년 96세의 나이에 별세했습니다. 13일 미국 다수의 외신은 '어벤져스', '판..

류현진 퀄리파잉 오퍼 수용, 다저스에서 1년 더 뛴다. [내부링크]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류현진이 퀄리파잉 오퍼를 수용했습니다. 따라서 류현진은 2019시즌 1,790만 달러(한화 약 203억 원)를 연봉으로 받게 됩니다. 퀄리파잉 오퍼는 메이저리그 소속 구단이 FA 요건을 갖춘..

삼성 폴더블 폰 갤럭시F 내년 상반기 출시,가격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공개한 폴더블 폰 가칭 갤럭시F 가 내년 상반기 출시 될 예정입니다. 고동진 IT 모바일부문장 사장은 미국에서 개최한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SDC) 기자 간담회에서 내년 상반기 중 폴덜블 스마트폰을..

팰리세이드 실사진 유출? [내부링크]

러시아 자동차 매체 오튜리뷰가 팰리세이드 실제사진 이라고 주장하며 한장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사진이 정말 실제 사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여러 매체에서 예상한 모습과는 조금 다른 디자인을 가..

장미여관 해체, 육중완,강준우 2인조로 새출발 [내부링크]

그룹 장미여관이 해체를 발표했습니다. 육중완과 강준우는 육중완밴드라는 팀명으로 활동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육중완 밴드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 측은 멤버간 불화가 있었고 특히 육중완이 많이 힘들..

현대 팰리세이드 차명 확정! 28일 최초공개(영상有)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개발한 플래그십 대형 SUV의 차명을 팰리세이드로 확정하고 11월 28일 미국 LA오토쇼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그리고 이달 말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BTS) 일본 방송 엠스테 출연 취소 통보받았다. [내부링크]

11월9일 일본방송에 출연 예정이였던 BTS가 방송국으로 출연 불가 통보를 받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공식 팬클럽 페이지에 "방탄소년단이 오늘(9일) 예정된 TV아사히 '뮤직 스테..

컬링 팀킴 호소문 전문, 김경두,김민정 폭로 [내부링크]

대한민국 컬링 여자 대표로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팀킴이 호소문을 대한체육회에 보냈습니다. 그동안 컬링연맹 회장 직무대행 김경두와 그의 딸 김민정 감독에게 폭언과 인격모독을 당하고 상금까지 착복 당했다..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죄인> 시즌 1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보게 된 스릴러 드라마 <죄인> 시즌 1. <죄인> 은 독일의 미스터리 작가 페트라 함메스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드라마 입니다. <죄인> 은 로튼토마토 평점 94% 로 좋은 평가를 받은 드라마로 8..

[제주/서쪽] 제주도 원투낚시 포인트 (2018년 10월 27~29일) [내부링크]

올 10월... 이런 저런 일로 일해 가을 낚시를 못간 신랑 낚시의 여한을 풀기 위해 10월 27~29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바람도 터지고 파도도 터져서......... 실적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저희 부부가 다녀온 원..

[UCL] 맨유 유벤투스 2대1 격파, 골 모음 [내부링크]

맨유가 8일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4차전에서 유벤투스에 2-1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후반 86분에 후안마타의 골과 후반 90분 유벤투스 노부치가 자책골을 기록하며 극적인 승리..

아이유 삐삐 움짤, 가사 [내부링크]

아이유 목소리는 정말 매력이 넘쳐나죠. 한동안 삐삐를 무한반복으로 들었어요 ㅋㅋ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이유 삐삐 안무 움짤!!! 삐삐 가사도 올려요! 전 저 침범이야~ 부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 Hi t..

[제주/서귀포] 칼칼하고 맛깔난 갈치조림, 모슬포항 맛집 '덕승식당' [내부링크]

처음 '춘심이네' 에서 통갈치 구이를 먹고 비싸지만 그만큼 맛있다고 느꼈는데 갈치조림은...뼈가 없어서 먹기 편할뿐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았었어요..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갈치조림을 꼭 먹자고 다짐했던 저희 부..

[낚시/음식] 거진항 도루묵 낚시 / 구이 [내부링크]

이제 곧 도루묵 시즌이 돌아오네요. 작년에 11월말 도루묵 잡으러 갔었던 낚시여행 포스팅 해봅니다~ 빨래를 하고 있는데 신랑이 갑자기 고성에 도루묵 붙었데! 가자!! 이 한마디에 강원도로 낮 1시에 출발했습니..

넷플릭스 11월 신작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넷플릭스를 아주 열심히 보고있는 한량남편입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11월 신작입니다. 시작해 볼까요! 1. 너의 췌장을 먹고싶어 헉 제목을 보고 놀랐어요. 췌장을 먹고싶다니... 하지만 제목과는 다..

벤투감독, 11월 A매치 축구국가대표 명단 발표 [내부링크]

파울루 벤투 감독이 11월 A매치 축구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했네요. 이번 국가대표에서는 이청용과 구자철이 다시 합류했습니다. 이청용은 최근 좋은 활약을 이어가면서 벤투 감독에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듯..

쉐보레 트래버스 출시일 앞당겨지나? [내부링크]

저도 매우매우 기다리고 있는 쉐보레 트래버스의 출시일이 앞당겨 질 전망입니다. 오늘 자동차 전문 매체 탑라이더는 쉐보레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와 직접 경쟁하기 위해 트래버스 출시일을 앞당길 것이라고..

에어비앤비 32,000원 할인 예약하기, 할인받기 [내부링크]

저희 부부는 여행 시 에어비앤비를 애용하는 편이에요. 펜션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거든요. 그리고 독채로 사용가능한 곳이 많다는 것도 장점이죠. 가장 최근에도 제주여행을 가..

국회의원 이용주 음주운전 "국민들 경각심 가지는 계기되야" [내부링크]

윤창호법 발의에 참여한 국회의원 이용주 의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됬습니다. 이 의원은 지난달 31일 오후 10시55분께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가 서울 강남구 청담공원 앞에서 음주단속을 벌이던 경찰에 적발됬습..

[요리] 김장김치활용 요리- 김치 만두(feat.이영자 김치만두) [내부링크]

어느날.. 전지적참견 시점을 보고 있는데 이영자 언니의 단골집이라면서 김치 만두가 나왔는데 으아아아악!!!! 너무 너무 먹고 싶은거에요 ㅠㅠ 그래서 급 만들게된 김치 만두 입니다 ㅎ 저는 만두를 진짜 좋아해..

[제주/한경] 제주도 한경면 맛집 '훈이네 해장국' 내장탕 강추! [내부링크]

해장국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 ㅎㅎㅎ 제주도에 가서도 이놈의 해장국 사랑은 버릴 수가 없나 봅니다 ㅎㅎㅎ 이번엔 우진 말고 다른 곳을 뚫어 보자!!! 라는 마음으로 ㅎㅎㅎ 숙소 근처에 있는 (지난 봄에 간 숙소..

[사건] 거제도 폐지 할머니 폭행 살인사건 목격자 언론보도 정정 [내부링크]

거제도 폭행 살인사건 목격자가 언론보도 반박 3분거리 20분만에 도착한 경찰 거제도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폭행살인 사건의 언론보도에 잘못된 점이 있다며 당시 사건현장의 목격자가 페이스북 댓글로 글을 게재했..

[밑반찬] 굴소스를 활용한 달콤짭짤 감자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제가 잘 안사게 되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감자! 된장찌개 말고는 특별히 사용하지 않게 되서, 꼭 싹이 나서 버리게 되더라고요 ㅠㅠ 잇님들은 감자로 보통 뭐 많이 해드시나요~? 저는 감자샐러드, 감자볶음 말..

[요리] 매콤 푸짐한 전복대게 해물찜 [내부링크]

매번 저녁 뭐 먹고 싶냐고 물어봐도 "글쎄.." 라고만 대답하던 신랑이 해물찜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ㅎ 그래서 집에 해물찜 할만한 재료를 찾아보니 대게, 바지락, 오징어는 있는데 새우, 알, 곤이 가 없는거..

또가고 싶은 제주도 독채민박 곱닥헌 나비네 [내부링크]

올봄에 제주도에 낚시를 다녀왔었는데 그때는 너무 추워서 수온이 낮아 실적(?)이 안좋았었거든요. 그래서 모든게 풍성한 가을!!!!!!!!!!! 가을은 만물이 풍성하니 바다도 풍성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한번..

손흥민 시즌 1,2호 멀티골 장면! [내부링크]

오늘 새벽 리그컵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경기가 있었죠. 이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시즌 1,2 호골을 터뜨렸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으로 토트넘은 웨스트햄에 3대1 승리를 거뒀습니다. 11월을 기분좋게 시작하는 소..

서현숙 움짤, 맥심움짤 [내부링크]

오늘도 서현숙님 움짤!!올려볼께요. 맥심 움짤과 응원 움짤입니다.

[드라마] 장르물의 왕의 귀한!! OCN 드라마 '신의퀴즈:리부트' [내부링크]

신의퀴즈 시즌1을 봤던게 지금으로 부터 8년전이네용 그때 저는 20대였는데.. 지금은 30대 중후반 ....... 신의퀴즈랑 같이 늙어왔네용 ㅎㅎㅎㅎㅎㅎㅎ 사실 이때는 거의 공중파드라마가 중심이였고 하다못해 지금..

[치어리더] 서현숙 맥심화보 [내부링크]

서현숙님이 드디어 맥심에!!! 11월 맥심표지를 서현숙님리 장식했습니다. 짝짝짝!!!! 제가 응원하는 두산베어스의 치어리더 서현숙님입니다! 아래 움짤은 보나스!

[EXID] 정화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좋아하는 EXID 정화 사진입니다. 물론 저는 혜린이빠지만 ㅋ 암튼! 사진나갑니다.

다이어트 3주차 식단 - 2주에 3.5kg감량 성공! [내부링크]

본격적인 다이어트가 시작된지 3주차.. 월요일날 포스팅을 했어야 하는데 사정이 있어서 오늘에서야 올리네용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도시락 레시피의 한계가.. 슬슬 나타나는 요즘 입니다 ㅠㅠㅠㅠㅠ 더군다나 신..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나르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량 남편입니다. 요즘 넷플릭스 사용중이신 분이 많으신거 같아요. 저도 5개월정도 계속 사용중인데 드라마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답니다. 출퇴근 시간이 1시간정도 되는데 그 시간에 넷플릭스를 통..

BMW 대형 SUV X7 공개, 디자인, 가격 살펴보자 [내부링크]

대형 SUV인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 벤츠 GLS 등과 경쟁할 BMW X7 이 공개되었습니다. 실제 모습은 11월 LA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유럽을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엔트리 모델인 XDrive 30d 부..

다이어트 2주차 식단 - 하루에 1,000kcal 먹기 [내부링크]

지난주에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한 신랑 <다이어트 1주차 - 3개월에 15kg 이상 감량 도전!!> https://funfun1.tistory.com/189 자극제를 위해 윈마이 스마트체중계를 구매 했는데 덕분에 저도 좋은 정보(?)를..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3 - [내부링크]

2018/10/14 - [FUNFUN한 저장소/무서운이야기] -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1 - 2018/10/14 - [FUNFUN한 저장소/무서운이야기] -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2 - 마지막입니다. 이두홍이 계속해서 전화를..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2 - [내부링크]

1편에 이어 2편입니다. 1편부터 보실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2018/10/14 - [FUNFUN한 저장소/무서운이야기] -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1 - 2003년 실종 후 7년만에 신순임은 이두홍이 지목한 장소에..

감옥에서 온 퍼즐 <암수살인> - 1 - [내부링크]

오늘 영화 암수살인을 보고 왔는데요. 저는 처음에 제목만 보고 무슨 만화 기생수 처럼 뭐 그런 류의 영화인줄 알았어요..무식..ㅠㅠ 암수라는 말은 인지되지 못한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즉 피해자들이 단순 실종..

다이어트 식단 1주차 - 3개월에 15 kg 이상 감량 도전!! [내부링크]

연휴에 침대위에서 뒹굴 뒹굴 놀고 있는데.. 갑자기 신랑왈 "살을 빼야겠어!!!" 라는 선언, 결혼하고 20키로 정도 찌면서 무릎도 건강에도 적신호가 왔어용 쇳뿔도 당긴김에 빼라고 했다고, 말 나온김에 집 근처..

아이유 화보, 사진, 움짤 모음 [내부링크]

아이유 화보 입니다.ㅜㅜ 언제봐도 너무 이쁜 지은양이에요!!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하면 딱이겠어요! 엘르화보부터 움짤까지 갑니다아아

25호 태풍 콩레이 한반도로 온다. [내부링크]

25호 태풍 콩레이가 결국 한반도를 향해 올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5호태풍 콩레이는 강도는 강으로 분류된 중형태풍(중심기압 955hPa, 최대풍속 40m/s(144km/h) 으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430km 부..

권순태 "박치기? 팀 위해 필요하다 생각" [내부링크]

"한국 팀에 절대 지고 싶지 않은 마음이었습니다." 한국인 J리그 골키퍼 권순태의 말입니다. ??? 일본 J리그 가시마 앤틀러스 골키퍼 권순태가 3일 수원 삼성과의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

eSIM, 듀얼심 알아보기, eSIM수수료 [내부링크]

SK텔레콤, KT, LG 유플러스 통신3사는 10월 1일부터 eSIM 다운로드 수수료 2750원을 받는것으로 확정했습니다. eSIM은 단말기에 내장된 USIM으로 애플워치3나 갤럭시워치에 적용돼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XS..

경조사별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각종 경조사가 있을때 어떤 말을 해야하나 고민될때가 많죠. 그래서 각종 경조사 인사말 예시를 소개패보려고 합니다. 이 인사말은 예시 일뿐 꼭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출산 ◉ 순..

김동현 결혼식 신랑 입장 장면 [내부링크]

김동현 선수가 오늘 신부 송하율님과 결혼식을 올렸죠. 무려 11년만에 결혼이라네요. 신부 송하율님은 김동현 선수보다 6살 어리다고 합니다. 아래는 신랑입장때 김동현 선수의 입장 퍼포먼스 ㅋㅋㅋㅋ 격투기 선..

류현진 1점대 방어율로 시즌마감, 다저스 지구우승 희망 [내부링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1점대 방어율로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류현진은 한국시간 29일 미국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선발등판해 6이닝동안 안..

양날 면도기 VS 카트리지 면도기 [내부링크]

카트리지 면도기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질레트 면도기처럼 카트리지를 교체해 가며 사용하는 면도기를 말합니다. 양날면도기는 클래식 면도기 또는 안전 면도기로도 부르는 면도날 교체방식의 면도기입니..

클래식 면도기 락웰 6S 구매기, 리뷰 [내부링크]

하루만 면도를 안해도 수염이 덥수룩해지는 저에겐 면도기가 필수품입니다. 그동안 전기면도기를 비롯해 날 면도기까지 여러제품을 사용해 왔습니다. 날 면도기는 질레트 면도기의 모든 시리즈를 다 사용했었고 전..

가을에 어울리는 좋은글귀, 이별글귀, 사랑글귀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네요. 이제 정말 가을같은 날씨가 찾아 왔어요. 하지만 가을은 너무 짧아서 곧 추운 겨울이 오겠죠. 외로움의 계절 가을. 하지만 저는 4계절중 가을이 제일 좋아요. 기분좋은 바람과 깨끗한..

2018 코리아 세일페스타 개막 [내부링크]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오늘 개막했습니다. 코리아 세일페스타는 10월7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350개 기업이 참가하여 최대 8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

볼보 2019 V60 크로스 컨트리 공개 [내부링크]

볼보에서 풀체인지 된 신형 V60 크로스 컨트리를 공개했습니다. V60 크로스 컨트리는 왜건 모델인 V60을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꾸민 60라인업의 네번째 모델입니다 크로스 컨트리는 일반 왜건 모델보다 지상고가 7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2019링컨 에비에이터 [내부링크]

링컨 에비에이터가 13년만에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에비에이터는 2003년부터 약 2년간 판매되었다가 단종되었던 모델입니다. 하지만 파워트레인을 플러그인 하이브리도로 변경하고 2019년 출시..

답답해서 만든 2018년 추석특선영화 TV 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하루 이틀만 지나면 곧 추석이네용 ㅎㅎㅎ 올해 추석은 어느때 보다 더 조용한 느낌이에요. 머랄까 TV 에서도 정상회담 이슈가 너무 커서 그런걸까요??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추석 특선 영화 TV 방송 편성..

알리익스프레스 완전무선 이어폰 간략 리뷰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는 이제 아시는 분들이 많죠. 저는 2013년부터 즐겨 이용했으니 꽤 오래 이용하고 있네요 ㅎㅎ 오늘은 요즘 핫한 완전 무선 이어폰 ip010-a 개봉기 입니다. 알리에서 9월4일에 주문하고 19일인 어..

[아우디] 2019 e-트론 디자인,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우디가 첫 양산형 순수 전기차 e-tron(e-트론)을 공개했습니다. 최근에 벤츠가 순수전기차 EQC 400을 발표했었죠. 이에 질세라 아우디도 순수전기차 e-트론을 들고 등장했습니다. 벤츠 EQC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라면] 전참시 선미 칼국수라면 - 농심 멸치칼국수 라면 후기 (Feat. 라면죽)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전.참.시 본방할때는 제가 자는 시간이라 재방만 보고 있지만 (굉장히 일찍 자죵?ㅋㅋㅋ) 그래도 재방 리스트 찾아서 볼 정도로 좋아하긴 해용 최근 선미편에 나온 칼국..

[좋은글] 밤 열한시 [내부링크]

현재시간 밤 11시6분 하루가 이렇게 마무리 되어가네요. 오늘 하루 어떠셨나요? 힘든일이 있었나요? 하는 일이 잘 안풀려 속상하셨나요? 연인과 다툼이 있었나요? 그래도 내일이 곧 오니까 우리 모두 힘내자구요!..

카카오톡 메세지 삭제기능 적용 [내부링크]

잘못보낸 카카오톡 메세지 때문에 본의아니게 민망한 적이 있었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카카오톡에 메세지 삭제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오늘 오전 10시부터 삭제기능이 적용되었다고 합니..

[스크래처] 가리가리 슈퍼 빅서클 스크래처 진짜 강추 입니다! (거묘집사님들 특히 추천!) [내부링크]

저는 많은 스크래처중에 써클 타입을 선호하는 데용 그 이유가, 아무래도 스크레쳐한 후 종이들이 날라다니지 않고, 청소에 용이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사실 스크래처를 다써서 바꿔줘야지 노래만 하고 차일피일..

한국 아이폰 Xs 1차출시국 제외 이유는? [내부링크]

한국은 아이폰 신제품 출시때마다 1차출시국에서 제외가 됬었죠. 그래서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은 출시 후 2개월정도가 지나서야 새 아이폰을 구입을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한국에서의 아이폰 판매..

해동 카리스마 쿨러 구입기 [내부링크]

해동카리스마 18리터 쿨러를 구입했어요! 매번 낚시를 갈때마다 캠핑용 콜맨 레트로 스틸쿨러를 사용했어요. 바로 이녀석이죠. 이 쿨러는 26리터 정도로 성능은 정말 좋아요. 하루종일 사용해도 얼음이 잘 녹지않..

손흥민과 다시 만난 토트넘 선수들 [내부링크]

손흥민이 소속팀인 토트넘에 복귀하면서 팀 동료들을 만났네요. 손흥민 선수는 15일 리그 5라운드 리버풀전에서 복귀할 예정입니다. 아시안게임부터 쉴새없이 경기를 치렀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중요하겠어요. 아무..

[애플] 아이폰 XS 공개, 한국 1차출시국 제외 [내부링크]

애플이 신형 아이폰 XS를 공개했습니다. 현지시간 13일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XS와 XS맥스, 보급형 제품인 XR을 공개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주방] 삼겹살 굽기 최강템 헨즈 통도리 오븐 개봉/사용기 - 대만족 강추!!! [내부링크]

처음에 동상이몽 장신영 강경준 부부가 사용하는걸 보고 "와, 저거 신박한 아이템인데?" 싶었어요.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주방 도구에 욕심이 없는 편이거든요 ㅋㅋ 대충 있는걸로 해먹는 스타일 근데 저건..

[쉐보레] 트래버스 레드라인 [내부링크]

쉐보레 트래버스 레드라인 사진입니다. 제가 왜 자꾸만 트래버스를 올리느냐? 너무 멋있잖아요 ㅠㅠㅠ너무사고 싶네요.. 레드라인은 레드엑센트가 포함된 블랙알로이 휠과 블랙 라디에이터그릴, 블랙 보타이로고,..

[지난 여행정리1탄] 오키나와 자유 여행 < 누구나 아는 갈만한 그곳 > [내부링크]

2014년 괜찮아 사랑이야를 너무 애정했던 저는.. 언젠가 꼭 !!!! 오키나와를 가고 말겠다는 그런 다음을 하고 있었죠 ㅋ 생각보다 빨리 이행 하게 될줄은 몰랐지만 ㅋㅋ 2015년 6월 23 - 26일 3박 4일을 다녀왔습..

[세계] 일본 훗카이도 강타한 규모 6.7 지진 [내부링크]

일본 훗카이도에 6일 새벽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훗카이도는 그야말로 쑥대밭으로 변해버렸습니다 지진은 훗카이도 삿포로 근처에서 발생했습니다. 새벽에 발생한 지진이라 피해가 컸는데요. 현재 사..

[날씨] 일본 강타한 21호 태풍 제비 [내부링크]

21호 태풍 제비가 일본 남중부를 통과하면서 엄청난 위력과 함께 엄청난 피해를 주고 일본을 빠져나갔네요. 일본 간사이공한은 물에 잠겨 항공기가 결항된 상태입니다. 제비로 인해 최소9명이 사망하고 340명의 부..

[축구] FIFA 올해의 골 후보 모음 [내부링크]

피파에서 발표한 올해 최고의 골(푸스카스 상)후보 모음입니다. 1. 모하메드 살라 2.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3. 히카르두 콰레스마 4. 벵자맹 파바르 5. 리오넬 메시 6. 라일리 맥그리 7. 히오르히안 데 아라..

[벤츠] 2020 벤츠 EQC 400 4MATIC [내부링크]

벤츠의 완전 전기차 EQC가 공개되었습니다. EQC는 메르세데스 벤츠 최초로 출시하는 완전 전기 SUV이며 전기차 전용 브랜드‘EQ’를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모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EQC의 풀 네임은 EQC 400 4..

[폭스바겐] 아틀라스 타노크 컨셉트 [내부링크]

폭스바겐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 아틀라스 타노크 컨셉트 입니다. MQB 플랫폼, 길이 5,438mm ,폭은 2,029mm, 높이 2029mm, 휠베이스는 3,258mm, 지상고는 249mm. 북미기준 중형이지만 우리나라 기준 렉스턴보다..

[제네시스] 2019 제니네시스 G80 출시 [내부링크]

현대 제네시스가 2019년형 G80을 출시했습니다. 19년형 G80은 지능현 안전기술을 전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신규사양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기존모델모다 크게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G80은 첨단 지능형 안전..

한국축구 금메달 토트넘 반응 [내부링크]

한국이 일본읖 2대1로 꺾고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을 비롯한 많은 선수들이 군대 면제 혜택을 받게 되었죠. 손흥민의 소속티 토트넘은 경기 종려 직후 인스타와 트위터를 비롯한 페이스 북에 즉각..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한일전 골장면 [내부링크]

아시안게임 축구결승 한일전이 현재 진행중이죠. 우리나라가 연장 전반에만 2골을 몰아넣으며 현재 스코어 2:0으로 연장 후반이 진행중입니다. 연장 전반 3분 이승우의 골ㅋ 손흥민선수의 드리블에 조금 길었는..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일 언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의 대형SUV 팰리세이드가 양산 준비를 마치고 11월부터 생산을 시작합니다. 팰리세이드의 개발명은 LX2로 지난 6월 팰리세이드가 상표명으로 등록되면서 아마도 이름은 팰리세이드가 확실해 보입니다. *..

[포드] 2019 레인저 [내부링크]

포드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 레인저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국내판매가격이 아닌 북미 판매가격이죠. 국내에는 도입한다는 설만 있을뿐 정확한 출시일을 알기 어렵네요 ㅠ 포드 레인저는 동사의 f-150보..

[가전] 로보킹 R76BIM 소음 측정 후기 (2년째 사용중) [내부링크]

저희부부가 가장 애정하고 만족도 1위에 빛나는 로보킹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2년째 사용중인 이 녀석은 저희 부부의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어요. 특히 고양이 털이 항상 고민인 집사인지라 쾌적한 집안을..

[자동차] 요즘 슈퍼카 수준 [내부링크]

가격만 들어도 입이 떡 벌어지는 슈퍼카들.. 아래사진과 같은 차키 본적있으세요?? 무슨 스마트폰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람보르기니, 맥라렌,로터스 등등.. 한번쯤은 들어봤던 그 이름들ㅋㅋ 이런 슈퍼카들은 사진..

[축구] 아시안게임 한국vs이란 골장면.gif [내부링크]

아직 경기는 안끝났지만 8강 가능성이 높네요!! 전반38분까지는 이렇다할 장면이 없었는데 전밤 39분 아주 멋진 골이 나왔네요! 황인범이 문전으로 황의조에게 연결하여 황의조가가볍게 골망을 갈랐습니다. 후반..

[태풍] 후지와라 효과- 솔릭과 시마론이 만날까? [내부링크]

19호 태풍 솔릭과 20호 태풍 시마론이 동시에 상륙중입니다. 솔릭은 한바도로..시마론은 열도로 진행중이죠. 기사를 보다가 후지와라 효과 라는 것을 보았는데 처음 들어보는 내용이었습니다. 솔릭의 진행속도가..

[가전] 단초점 미니빔 LG PH450U - TV 연결 후기 [내부링크]

오랫만에 포스팅 하는 한량주부 입니다. 신랑이 그 사이에 많이 올렸네용 ㅎㅎㅎ 오늘은 미니빔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_ + LG 미니빔 PH450U 구매평 : ★ ★ ★ ★ ☆ 이런분들께 적극 추천 드려요 - 빔을 사용..

[자동차] 2019 아반떼 고화질 유출 사진 [내부링크]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사진입니다. 이전에 유출된 사진은 화질이 별로여서 디자인이 별로 였는데 고화질로 보니 또 괜찮은 듯 하네요. 호불호는 갈릴 것 으로 보입니다. 전면사진 <사진출처: automobilemag.com>..

갤럭시 노트9 공식 배경화면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이 출시되면서 주위에 점점 노트9사용자가 보이네요. 저는 갤럭시s9+를 이미 구미해버려서 ㅜㅜ 좀 기다릴걸 그랬나....후회를... 그래서 노트9 배경화면이라도 폰에 적용해봤습니다 ㅋ s9+에서도 이..

[자동차] 2018 쉐보레 트래버스 디자인,가격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선 쉐보레 블레이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었죠. 2018/08/17 - [FUNFUN한 일상/주저리주저리] - [자동차] 2019 쉐보레 블레이저 오늘은 쉐보레 트래버스 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트랙스-이쿼녹..

[자동차] 차선 종류를 알아보자 <특수차선 편>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선 백색차선과 황색차선에 대해 알아봤었죠.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18/08/15 - [FUNFUN한 저장소/생활정보] - [자동차] 차선 종류를 알아보자< 백색차선,황색차선 편> 오늘은 특수..

[자동차] 2019 쉐보레 블레이저 [내부링크]

쉐보레 2019 블레이저입니다. 이쿼녹스와 트래버스의 중간 사이즈로 중형 suv입니다 . 디자인이 너무 좋네요. 한때 윈스톰 오너로서 보자면 너무너무 이쁩니다ㅠㅠ 출시되면 바로 사고싶을 정도에요!!! 하지만 국..

[고양이 간식] 뉴트리플랜 냥수무강 세트 (네코아찌 식기...망했) [내부링크]

맨날 고개를 푹식이고 간식을 먹는 우리 냥님들... 사실 사료가 간식인건지, 간식이 주식인건지 알 수 없지만..=_ = 이래 저래 식기를 좀 높은걸 살까 고민 하던 중 롯데마트에서 냥수무강세트를 발견 했어요! 네..

[문서양식] 프로젝트 관리의 필수 문서 WBS 양식, WBS작성 [내부링크]

현업에서 일할때 제일 번거로웠던 일중에 하나가 바로 문서 양식 만드는거에요. 저는 시니어와 주니어의 업무 속도 차이는 문서양식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해요. 시니어들은 아무래도 경험이 많으니 다양한 양식..

[아시안게임] 한국 vs 바레인 골 장면 [내부링크]

아시안 게임 축구예선이 시작됬네요. 첫경기는 바레인 전 이었습니다. 경기 결과는 6:0으로 한국이 대승을 거뒀습니다. 이렇게까지 대승을 할거라곤 생각못했는데 출발이 좋네요. 전반에만 5득점을 하고 후반 추가..

[자동차] 차선 종류를 알아보자< 백색차선,황색차선 편> [내부링크]

요즘에는 블랙박스가 없는 차량이 없죠. 그래서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나도 모르게 신고를 당할 수 있어요 ㅎㅎ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소한 위반이라도 벌금통지서를 받을 수 있답니다...

[전남/목포] 동부시장 맛집, 깔끔하고 구수한 알찬순대 [내부링크]

목포 풀치 낚시를 갔던, 8월 6일.. 사실 목포까지 갔으니 세발낙시를 먹어야 하나, 게살비빔밥을 먹어야 하나.. 고민을 진짜 많이 했어요 ㅎㅎㅎㅎ 저는 날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어서 게살비빔밥을 먹을수 없고, 세..

[식품] 백설 쿠킷(cookit) - 오리지날 팟타이 [내부링크]

백설 쿠킷에서 팟타이 KIT이 보여서 카트에 담아보았습니다. 팟타이를 워낙 좋아하긴 하는데, 재료를 하나씩 다 사려면 몇번 먹지도 않은데, 사야 하는 양은 많고.. 쿠킷 오리지널 팟타이는 가격(3000원대)면에서..

[가전] 3W 초절전 발뮤다 그린팬 서큘레이터 (EGF-3300-WK) 개봉기 [내부링크]

살지 말지 망설였던 서큘레이터를... 구매 했어요 ㅎㅎ 사실 망설인 이유가 더위가 한풀 꺾이는것 같아서 사기엔 시기가 좀 늦은감이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사게된 결정적인 이유가 신랑의 말 한마디 때문..

[전남/목포] 인어바위 풀치 낚시(2018년 8월6일) [내부링크]

8월1일부터 7일까지 신랑이 휴가였는데요, 낚시를 가고 싶어도 넘나 더운 날씨에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주말에 "나 어디든 가야겠어!" 라는 말한마디를 하더니... "목포 가자!! 풀치 잡힌데!!!"..

[면종류] 부드러운 CJ 전통냉면사리 [내부링크]

요새같은 더위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늘어져서 누워있고 싶기만 합니다. 그래서 더 반가운 소식!!!! 간만에 평가가 좋은 식품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저만 반가울지도..ㅠㅠ) 오랫만에 좋은 제품을 찾아서 기..

강아지에게도 선풍기가 필요할까? [내부링크]

폭염이 절정이네요. 사람도 더워서 못견딜 정도인데 털이 수북한 강아지나 고양이들은 얼마나 더 더울까요? 강아지 강 강형욱님께 이런 질문이 왔어요. 강아지가 선풍기 앞에 가있기도 하는데 과연 더워서 가는걸..

111년만의 최악의 폭염 [내부링크]

오늘 서울에 일이 있어 다녀왔는데 날씨가 정말 놀랍도록 덥습니다. 그나마 습도가 낮아서 다행이네요. 자동차에 표시된 외부온도가 42도 ㅎㅎ 정말 한반도가 벌겋게 달아올랐네요. 그나마 바다에서 가까운 곳은..

고양이 쿨매트? 아니 쿨냄비! 사용후기 [내부링크]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집에서 에어컨을 풀가동 하고 있지만 외출시에는 꺼놓기 때문에 두 냥이들이 걱정됩니다. 가뜩이나 털옷을 두툼하게 입고 있기때문에 더 더울거 같다는 생각에서요. 물론 외출..

[소스류] 폰타나 - 베네치아 페퍼론치노& 갈릭 봉골레 [내부링크]

보통 순대국, 제육볶음, 뼈다귀 해장국, 돈까스 등.. 평범한 30대 아재 입맛을 지니고 있는 신랑 어느날 갑자기 파스타가 먹고 싶다고 해서 집에서 만들기로 했는데 주문 사항이 너무 까다롭더라고요 ㅋㅋㅋ 토마..

군 복무 단축, 육군 3개월, 공군 2개월, 내 단축일수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방부가 오늘 '국방개혁 2.0' 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국방개혁 2.0'은 문재인 대통령 임기중에 군 복무기간을 혀행 21개월에서 18개월로 단계적으로 단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단축안..

유승민 "청탁이 아니고 알아만 봤다' [내부링크]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를 통해 공개된 유승민 의원과 안종범이 주고받은 문자메세지가 논란입니다. 유승민 의원과 안종범 전 수석은 같은 대구 출신에 위스콘신대 대학원 동문입니다. 구체적인 문자메시지 내용..

유시민 작가가 눈물로 보낸 추모의 글 [내부링크]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장례식에서 유시민 작가가 추모의 글을 낭독했습니다. 낭독하는 유시민 작가도 듣고 있던 사람들도 모두 눈물을 흘렸습니다. 추도사 영상으로 보시죠. 아래는 유시민 작가의 추도사 전문..

[가전]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장,단점 /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 필독! [내부링크]

생전 공기청정기의 중요성을 못느꼈었어요. 비염이 있지만, 그냥 원래 그러려니 하고 살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기존 공기청정기는 회전을 안해서 소용이 있나 싶었거든요;;; 2016년 가을TV 광..

2018년 연봉 실수령액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월급을 받아도 별로 기분이 안좋은게 어떤기준으로 빠져나가는지도 모르는 세금과 각종 공제액들이죠 ㅎ 내가 생각한 월급과 실제로 수령한 금액이 차이가 많이 나면 괜시리 화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연봉별 실..

넥타이 매는 18가지 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남성분들의 고민거리죠. 넥타이 매기 ㅎ 저는 귀찮아서 늘 똑같은 방법으로만 넥타이를 매는데 넥타이 매는 법이 이렇게 다양할 줄 몰랐네요. 아래는 18가지 매듭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림으로 설명이..

중국의 유인 드론 이항184 [내부링크]

중국의 드론개발업체 이항홀딩스(EHang Holdings)가 개발한 자율운항 유인드론 '이항 184' 입니다. 유인드론인 것도 놀라운데 자율운항이라니 신기합니다. '이항 184'는 142마력에 시속 100km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취미] 인천배낚시 전문업체 - 국제유선 바다낚시 [내부링크]

저희는 신랑이 주로 티스토리를 관리 하고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체험단에 신청하여 당첨되어 다녀왔어요. 체험단 블로그 포스팅은 별도로 했는데, 개인적으로 배낚시도 처음 체험..

노회찬 의원 흑백처리한 노컷뉴스 [내부링크]

소름이 돋았습니다. 노컷뉴스는 페이스북에 자신들의 기사를 링크했는데 사진 속 노회찬 의원의 모습만 흑백처리 되어 있었습니다. 고인이 된 노회찬 의원의 모습을 표현한것인데 정말 부적절한 사진이라고 생각되..

노회찬 의원 아파트서 투신 사망 [내부링크]

헐...충격적이네요. 드루킹 김모씨로 부터 정치자금을 수수했다는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아파트에서 투신했다고 합니다. 아파트에서 사망된 채로 발견됐는데, 경찰은 일단은 투신해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을 하고..

미국의 스쿨버스 [내부링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통학용 차량에서 갇힘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네요. 아이들이 키가 작아서 잘 안보일 수도 있으니 한번 만 더 확인하고 내리면 좋을텐데요. 보조교사도 그러려고 있는거니까요. 미국은 스쿨..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내부링크]

네이버나 구글 등에 내 블로그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RSS 제출이나 사이트맵 제출을 통해 검색로봇이 내 블로그의 포스팅을 더 잘 수집..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내부링크]

드디어 제 블로그도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분들 블로그를 보면서 저 광고는 대체 무슨 광고일까? 했던 시절이 있었죠. 그러다가 그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라는 것..

데니스 텐 괴한 피습으로 사망 [내부링크]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의병장의 후손으로 알려진 한국계 피겨선수인 카자흐스탄의 데니스 텐이 괴한의 칼에 찔려 사망했습니다. 데니스 텐은 자신의 차에서 백미러를 훔치려는 괴한 2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칼에 찔..

[윈도우] 윈도우10 업데이트 파일 삭제하기 [내부링크]

집에서 사용중인 제 노트북은 SSD 120기가 짜리가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좀 사용하다보면 용량부족 메세지가 자주 뜨곤 합니다. 아무리 많은 파일들을 삭제해도 여유공간이 별로 안남아요. 이런 현상은 윈대부분..

[반조리식품] 크라프트 맥앤치즈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맥주 안주로 정말 재격이라고 생각하는 음식중 하나가 맥앤치즈인데요. 신랑은 느끼해서 좋아하지 않는 음식입니다 ㅎㅎ 오로지 저만을 위해 구매한 크라프트 맥앤치즈 리뷰 시작합니당! 주관적 평가..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썸네일은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되었을때 클릭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할 때 썸네일을 만들고 포스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 저는..

[2ch 괴담] 언니의 귀신 [내부링크]

그건 내가 아직 중학교 때 일이야. 당시 미술부였던 나는 사생대회에 갔을 때 고문인 젊은 여자 선생님과 얘기를 나누고 있었어. 그때는 귀신이 보이지 않았던 나는, 다른 사람의 심령체험에 흥미가 깊어, 그때도..

김무성 딸 허위취업 출근 하루도 안하고 4억받았다 [내부링크]

5년동안 하루도 출근안하고 4억여원을 급여로 받았다니....이무슨....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무성의 첫째 딸은 시아버지의 회사에 취업한 후 하루도 출근하지 않고 매달 300여만원의 급여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

[메이저리그] 추신수 올스타전 안타 [내부링크]

추신수가 첫 출전한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안타를 기록했네요!! 추신수는 8회말 2대2 상황에서 대타로 나와 안타를 쳤습니다! 그것도 좌타자에게 엄청 강하다는 밀워키의 투수 헤이더를 상대로 말이죠. 메이저..

라디오스타 출연 조현아 "속옷, 왕게임 아니었다" [내부링크]

가수 조현아가 유출됬었던 사진에 대해 MBC 라디오스타이 출연하여 직접 해명했다. 조현아는 방송에서 "같이 놀고 있는 사진이었는데 사진에 '팬티를 입고 왕게임 하면서 놀았다'는 글이 있었는데 문란하게 게임하..

루카 모드리치 팬서비스 [내부링크]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크로아티아를 준우승으로 이끈 루카 모드리치. 크로아티아에서 월드컵 환영 행사 중 다운증후군이 있는 아이가 모드리치에게 하이파이브 하고 싶다고 요청 했다고 합니다. 모드리치는 하이..

[블랙박스] 커플의 순발력 [내부링크]

중국에서 찍힌 블랙박스 화면입니다. 도로 청소를 하는 살수차가 지나가는 순간 차에 타려던 커플이 물줄기를 피해 동시에 점프를 합니다. 연출 된 장면인지는 모르겠지만ㅋㅋ 귀엽네요..

[오열] 새끼 못만지게 하는 리트리버 [내부링크]

중국 상동의 옌타이 지역에 살고있는 리트리버 애디입니다. 애디는 주인이 자신의 새끼를 만지려고 하면 앞발로 막아서며 새끼를 못만지게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애디에게는 2마리의 새끼가 있었는데 주인이 그..

[티스토리] CCZ-CROSS 스킨 속도 개선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스킨을 CCZ-CROSS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했지요. 그런데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 로딩속도가 한템포 느리게 되는 것을 봤지요. 어렴풋이 예전에 이 스킨을 적용했을때 소스를 수정했던 것이 기억나 찾아보니..

골목식당 조보아 [내부링크]

지나가던 사람도 발길 돌리게 만드는 조보아의 호객행위 ㅎㅎ

Material Master 필드 [내부링크]

* Key 값 MARA MATNR 자재코드 MARA MTART 자재유형 MARA MBRSH 산업부문 MARC WERKS 플랜트 MARD LGORT 저장위치 MVKE VKORG 영업조직 MVKE VTWEG 유통경로 * Basic Data1 MAKT MAKTX 자재내역(한글) MAKT MAKTXE..

BADI [내부링크]

T-Code: SE18(정의) / SE19(적용) BADI 적용하기 1.SE19에서 Classic BAdI 를 선택하고 BAdI Name을 입력한 후 Create Impl. 버튼 클릭 2.생성할 Impl Name 을 넣고 확인 3. Short Text 입력 후 활성화 4. 생성..

화곡동 어린이집 영아 사망사건 [내부링크]

"아기가 잠을 자지 않아 억지로 잠을 재우기 위해 그랬다" 참 어이없는 변명이네요. 강서구 화곡동의 한 어린이 집에서 한 아이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어린이집의 보육교사 김모(59세,여)가 경찰에..

Pass by Value, Pass by Reference 이해하기 [내부링크]

1. Pass by reference for USING parameters For the formal parameters p1 p2 ..., no local data object is created in the subroutine. Instead, when it is called, a reference is passed to the specified a..

E-Mail 보내기 소스 [내부링크]

DATA: LS_DOCDATA TYPE SODOCCHGI1, " Document data LS_OBJPACK TYPE SOPCKLSTI1, " Packing list LT_OBJPACK TYPE STANDARD TABLE OF SOPCKLSTI1, " Packing list LT_RECEIVERS TYPE TABLE OF SOMLRECI1, LS_REC..

필드심볼 이야기 [내부링크]

필드심볼 이야기(http://erp.sarang.net) 작성자 : 한상열 1. 개요 필드심볼 모르면 생노가다! 알면 초간단! 2. 상황 발생 각 계정별로 원하는 기간(월별) 동안의 총 Recivable과 Payable 금액을 보여주는 레포트..

[ALV] Split을 통한 헤더 텍스트 추가 방법 [내부링크]

1. 스크린 컨테이너와 객체 컨테이너 설정 2. 화면 분할 3. 행/열에 따른 컨테이너 할당 4. Document 객체 생성 및 할당 5. 텍스트 추가 7. 관련 소스코드 DATA: GO_TREE TYPE REF TO LCL_TREE_EVENT_RECEIVER, G..

[ALV] ABAP Class ALV Checkbox 변경시 Data Changed Event 실행 [내부링크]

Class ALV 에서 데이터를 수정하면 ALV 에 설정되어 있는 Data Changed Event 가 실행되게 된다. 그런데 개발을 하다 보니 Checkbox 의 경우 기본적으로 Data Changed Event 를 타지 않아서 변경된 내용을 체크 할..

[ALV] ALV 앞에 0 제거 [내부링크]

ALV 조회시 '000012345' 이런식으로 나오는 필드값이 있을 수 있다. 그런데 이 필드를 '12345' 로 나오게 해주세요! 라는 요청이 들어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자. 1. CALL FUNCTION 'CONVERSION_EXIT_..

명령어 유형 설명 예제 [내부링크]

명령어 유형 설명 예제 CONSTANTS 선언문 (상수) DATA명령과 매우유사하며, DATA명령대신 [CONSTANTS]명령을 사용하며, 초기값[VALUE]가 존재한다. CONSTANTS : myname(1) VALUE 'gil dong', birthday TYPE D VALE..

[ALV] Toolbar 세팅 [내부링크]

제외하고 싶은 툴바버튼을 pt_exclude에 append 함. APPEND cl_gui_alv_grid=>mc_fc_average TO pt_exclude. APPEND cl_gui_alv_grid=>mc_fc_back_classic TO pt_exclude. APPEND cl_gui_alv_grid=>mc_fc_call_abc..

[ALV] LAYOUT 속성값 [내부링크]

************************************************************************ * CHECK BOX없애기 - NO_ROWMARK = 'X', SEL_MODE = 'D' * REFRESH_GRID ==> 꼭 사용해야 한다. ***********************************..

[ALV] SET VARIANT [내부링크]

DATA: lo_cmp_usage TYPE REF TO if_wd_component_usage, lo_interfacecontroller TYPE REF TO iwci_salv_wd_table , lo_api_interfacecontroller TYPE REF TO if_wd_controller, lo_pers TYPE REF TO if_wd_perso..

연산자 정리 [내부링크]

= EQ Equal: True 좌변과 우변이 같으면 참 <> NE Not Equal: True 좌변과 우변이 다르면 참 < LT Lower Than: True 우변이 좌변보다 작으면 참 > GT Greater Than: True 좌변이 우변보다 크면 참 <= LE Lower Equ..

SD 용어정리 [내부링크]

◆ Availability Check 자재가 이동할 때마다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수행되어지는 Stock check . Book inventory와 Physical inventory와의 balance를 맞춰 negative inventory가 되는 것을 방지한다. ◆ Batch..

ABAP에서 오라클 힌트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ABAP에서 오라클 힌트 사용하는 방법. SELECT * FROM 테이블 INTO() WHERE 조건 %_HINTS ORACLE 'INDEX(''테이블'' ''인덱스명'')'. -- 두개 이상의 인덱스는 %_HINTS ORACLE 'INDEX(''테이블'' ''인덱스명'' , ''..

abap data 선언 [내부링크]

데이터 선언부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변수를 선언하는 부분으로 데이터 선언 시에는 DATA라는 키워드로 선언한다. 변수의 기본형은 Character형으로 변수명은 30자까지 가능하고 오직 알파벳 시작의 문자와 숫자문..

at new, at first, at last, at end 의 의미 및 용법 [내부링크]

AT NEW FIELD. ENDAT. * f 이전의 필드 중 하나라도 New 일 때 탄다. * f 이후의 문자형 필드는 깨진다. * f 이전 필드까지로 sort 되어져야한다. -------------------------------------------------------------..

ABAP 객체 지향 프로그램밍의 기본용어 [내부링크]

ABAP 객체 지향 프로그램밍의 기본용어 01 클래스, 메소드, 속성 정의하기 클래스(class) 정의 객체 지향 프로그램밍에서 꼭 필요한 개념으로, '객체를 찍어 내기 위한 틀'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ABAP의 객체는..

카라타 에리카 움짤모음 [내부링크]

1997년 생인 카라타 에리카는 우연히 목장을 방문한 매니저의 눈에 띄어 스카우트 됐고 일본의 소니 손해 보험사의 모델로 활동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V30 광고모델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라면] 생면식감 탱탱 비빔 쫄면 [내부링크]

요새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냉면이나, 비빔면 처럼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네요. 오늘은 오뚜기 진짜 쫄면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하여 경쟁하고 있는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주관적인 평가..

[캠핑용품] 퓨파캠프 폴딩박스 우드상판 [내부링크]

올해 캠핑 장비를 경량으로 줄이면서 가지고 있는 테이블을 친한 동생에게 기증하고 저희는 폴딩박스를 이용해서 테이블을 쓰기로 했어요 ㅋ 폴딩박스를 구매 해놓고 우드상판을 구매 하려고 고민 하던중 효리네..

[음식] 오뚜기 진짜쫄면 먹어봤습니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서 그런지 마트마다 비빔라면과 냉면등 여름에 찾게되는 간편 조리 식품의 진열이 늘어나고 있더라고요~ 마트를 간 김에 최근 온라인 상에서 좋은 평가가 자자한 <오뚜기 진짜쫄면> 을 업어..

[가전] 가정용 커피 그라인더 적극 추천! 드롱기 KG79 [내부링크]

직장 생활 할때도 매일 한잔씩 사먹는 커피 ㅎㅎ 전 바디감이 무겁고 다크한 스타일의 아메리카노를 즐겨 먹는편이에요. 전 홈카페 도구로 원래 - 빈플러스 전동그라인더 - 비알레띠 모카포트 - 빈플러스 마이더치..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 명단 발표 [내부링크]

16일 발표된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20인 명단에는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FC)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와일드카드로 선발 되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손흥민,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네요. 하지만 황의조와 조현우..

좋은글귀/감동글귀/공감글귀/책속글귀 [내부링크]

좋은글봇 이라는 트위터 운영당시 만들었던 이미지들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블로그에 올려보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잠에 들 시간을 계산하고 출근을 하자마자 퇴근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2018년 세계 군사력순위 [내부링크]

2018 Military Strength Ranking 미국 군사력 평가기관 글로벌파이어파워(GFP : Global Firepower) 2018년 군사력 평가입니다. 육군, 공군, 해군의 무기의 질 등등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한 순위입니다 미국은 부..

유시민의 우려가 현실로 [내부링크]

유시민이 아래와 같은 말을 했었죠. 그런게 그것이 현실이 되고 있네요. 최저임금 갈등, 주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안보프레임이 실패하자 이제는 경제프레임을 씌워서 공격하는 분위기네요. "제가 불안해 하는..

사라진 미세먼지 [내부링크]

몇달 전만 해도 미세먼지로 파란 하늘을 보는게 어려웠죠. 그런데 요즘은 파란하늘을 매일같이 볼 수 있어요. 그 많던 미세먼지는 어디로 갔을까요? 그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바람의 상태를 보..

[다이슨] 다이슨 v6 필터 직구 [내부링크]

다이슨 v6 애니멀을 3년째 사용중입니다. 아직까진 배터리도 부족함 없이 빵빵해서 잘 쓰고 있었는데 청소기를 돌릴때마다 냄새가 심하더라구요ㅠㅠ 원인은 헤파필터!!!! 필터를 물청소를 하고 다시 끼워도 냄새가..

[고양이장난감] 알리에서 산 낚시대. [내부링크]

저는 고양이 두마리를 모시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있는 분들이죠. 좌( 후추 5살), 우 (룽 2살) 상당히 친해보입니다만.... 사실 둘이 안친합니다.ㅋㅋㅋ 알다가도 모를 고양이들 ㅠㅠ 암튼 저 두녀석 중 후추..

[장난감] 스타크 타워 [내부링크]

조카에게 선물한 스타크타워... 레고에서 나온건 너무 비싸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가겨은 무려 22.38불! 우리돈으로 25000원정도? 상품 페이지의 이미지인데 좀...중궈 스럽긴 하나 가겨이 모든걸 용서하죠..

[좋은글] 20대 초반에 알았으면 했던 10가지 [내부링크]

1. 당신은 친구를 잃는 게 아니라 누가 진짜 친구인지 알아가는 중이다. 20대 초반에서 20대 중반으로 넘어가면서 많은 지인과 연락이 끊기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전보다 친구 수가 줄어든 것 같았고 그래..

[좋은글] 아무렇지 않은척 하지만 사실은 삶이 버거운 너에게 [내부링크]

아무렇지 않은척 하지만 사실은 삶이 버거운 너에게 아무렇지 않은척 하며 살고있지만 사실은 삶이 버겁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늘 울고있는 옛 과거에 나쁜 기억에서 발목을 잡혀 매일 매일 괴로워 신..

[메이저리그] 추신수 49경기 연속안타 현역 최장 신기록! [내부링크]

추신수가 메이저리그 역사를 새로 썼네요. 추신수는 14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원정 경기에서 49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 갔습니다..

[서현숙] 움짤 + 사진 [내부링크]

요즘 핫한 치어리더 서현숙입니다. 1994년생으로 두산베어스 치어리더로도 유명합니다. 요건 배구장인거 같네요 ㅎ 요렇게 잠실 야구장에 가면 서현숙씨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두산팬이지만 야구장에 가본지 3..

[러시아월드컵] 프랑스 음바페시간끌기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4강 프랑스와 벨기에전. 프랑스가 후반 6분 움티티의 헤딩골로 1대0으로 앞선 상황. 근데 후반 추가시간 음바페는 신개념 시간끌기로 옐로카드를 받았다. 아래는 짤.. 이건 뭐 동네축구도 아니고 ㅠ..

EXIT 버튼에 Logoff 기능 넣기 [내부링크]

BACK 버튼과 CANC 버튼을 비활성화 하고 EXIT 버튼을 눌렀을 경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SAP 자체를 종료시켜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외부업체에게 일부 프로그램만 오픈하고 그 외는 사용을 못하도..

스탠다드 툴바 버튼 비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가끔 개발을 하다 보면 스탠다드 버튼들을 비활성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툴바의 모든 버튼들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종료,취소 버튼도 마찬가지죠. BACK : 'E' EXIT : 'ENDE;. CANC: E..

[후추] 후추와 장난감 [내부링크]

우리집에는 장난감이...남이 있을 수가 없어용.. 후추의 집착은..모든 장난감을 멍들게 하지요 ㅠㅠㅠ 장난감을 사면 하루만에 망가져서 ㅋㅋㅋㅋ 신랑이 만든 장난감으로 놀고 있는 모습이에용 ㅎ 낚시줄과 단추..

고양이 장난감 캣닢공 [내부링크]

인천에 있는 펫츠비 매장에 모래를 사러갔다가 발견한 캣닢공 요렇게 생겼어요- 마따따비볼이이랑 캣닢볼 두가지. 우리집 아이들은 캣닢에 환장을 하기때문에 저는 캣닢볼을 선택! 캣닢은 식욕부진,우울증,스트레..

[서울/공덕] 공덕역 홍천 한우곱창 [내부링크]

공덕역 부근에 위치한 한우곱창집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마포 홍대포에 갈 예정이었습니다만 친구가 늦게 오는 바람에 이미 만석 이었습니다ㅠ 그래서 홍대포 근처에 있는 한우곱창집으로... 무언가 오래 된듯..

운영서버에서 소스 수정하기 [내부링크]

가끔 급하게 소스수정을 해야 할 때가 있다. 물론 정상적인 경우라면 개발서버->테스트서버->운영서버 와 같이 절차대로 진행을 해야겠지만 정말 급한 경우 또는 매우 간단한 수정일 경우 운영서버에서 바로 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