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의 등록된 링크

 futu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조은산 상소문 4탄 (뉴노멀) [내부링크]

塵人 조은산이 뉴노멀의 정신을 받들어 거천삼석의 상소문을 올리니 삼가 굽어 살펴주시옵소서 폐하 천지신명이 동하여 새로운 하늘이 열렸으니 낡고 묵은 것은 풍우에 쓸려 사라지며 전지전능한 민주와 촛..

조은산 상소문 3탄 (시무7조) [내부링크]

기해년 겨울 타국의 역병이 이 땅에 창궐하였는 바, 가솔들의 삶은 참담하기 이루 말할 수 없어 그 이전과 이후를 언감생심 기억할 수 없고 감히 두려워 기약할 수도 없사온데 그것은 응당 소인만의 일은 아닐..

조은산 상소문 2탄 (역적 김현미를 파직하옵소서) [내부링크]

폐하 소인은 온종일 비를 뿌리던 먹구름이 흩어지고 그 뒤에 숨어있던 햇빛은 따사로울 줄 알았으나 그것이 도리어 백성의 등과 앙상한 팔다리를 지져대며 녹여내는 초열의 열기였음을 이제사 깨닫사옵니다..

조은산 상소문 1탄 (다치킨자 규제론) [내부링크]

조은산 상소문이 최근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엄청난 필력과 핵심을 찌르는 메시지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한번 곱씹어 보시면 현재 돌아가는 경제와 정부 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현황, 지정 후 효과 [내부링크]

2020년 617 부동산 대책을 기준으로 수도권 대부분의 지역이 조정대상지역 이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현황 조정대상지역 및 투기과열지구 지정 효과 조..

617 부동산 대책과 710 부동산 대책 (역대 대책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까지 총 22번의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최근에 617 부동산 대책이 있었고, 며칠 전에 710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뉴스에서 많은 기사들이 있지만, 대책의 원문을 보는 것이 대책을 정확하게..

부동산 용어 상식 - 저당권과 근저당권의 차이 [내부링크]

저당권이란? 저당권이란 흔히 주택담보대출에서 발생합니다. 돈을 빌려주는 대신, 담보로 제공한 부동산에 대해서 후순위 채권자보다 먼저 돈을 받을 수 있는 권리입니다. 돈을 빌려준 채권자는 만약 채무자가 돈..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아파트 공시가격 조회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공시가격이란 (개별공시지가)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동주택에 대해서 매년 공시기준일 (1월 1일) 현재 적정한 가격을 조사하고 산정하여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공시합니다. 그런 후, 이..

쉽게 배우는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 이란?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 및 현황에 대해서 기록한 공식적인 장부입니다. 즉, 해당 부동산의 지번, 지목, 구조, 면적 등의 현황과 소유권, 저당권, 전세권, 가압류..

중국 베이징 코로나 현황 바로 알기! [내부링크]

확진자 추세 아직도 미국과 유럽 등 세계 주요 나라에서는 코로나19 감염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상황입니다. 히지만, 6월 11일 중국 베이징 신파디 시장에서 집단 감염이 생긴 이후로 베이징의 코로나 감염..

vcruntime140.dll 오류를 즉시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PC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 방법을 찾아보면 때로는 쉽게 해결이 될 수 있는 경우가 많지요. 흔히 만나는 오류 중 vcruntime140.dll 파일 관련 오류 해결 방법 2가지를 안내해 드리..

반디집 - 윈도우 필수 압축 프로그램 종결자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압축 프로그램 뭐 쓰세요? 알집? 7zip? 빵집? 반디집? winrar? 압축 프로그램의 종류도 너무 많아서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다고요? 그러면, 이 포스팅을 잘 보신 겁니다. 제가 보기에 반디집이 가장 좋..

입맛대로 골라 쓰는 양도세 계산기 총집합! [내부링크]

최근 정부에서 부동산 대책이 나오고 정말 혼란스러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히 부동산 가격보다도 세금 관련해서 정확히 계산을 해보는게 훨씬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양도세를 쉽게 계..

컴맹도 1분만에 따라 하는 QR코드 스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네모난 사각형 안에 이상한 점들이 가득한 그림.. 도대체 이게 뭘까? 요즘은 생활 속에서 바로 이 QR코드를 너무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상점을 가도 음식점을 가도 QR코드가 너무 흔하죠. 이번 포스트에서는 QR..

중국 신파디 시장 베이징 코로나 실시간 현황 보기 [내부링크]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서는 한동안 확진자 없이 굉장히 안정적인 상태였습니다.그런데, 최근 6/11일 베이징의 최대 도매시장인 신파디 시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발견되어 비상이 걸렸습니다. 그 이후 150여..

중국 거주자가 알려주는 중국어 번역기 어플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중국어 공부하시나요? 중국어 정말 어렵죠? 중국어를 공부하거나, 중국 콘텐츠를 접할 때 정확한 내용 파악을 위해서 중국어 번역기를 자주 찾게 됩니다. 중국어 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는 앱들이 여러가지..

종이책과 비교 불가! 리디북스 전자책의 장점 10가지 (feat 오랜 경험) [내부링크]

전자책을 읽어 보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오랜시간동안 전자책을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자책의 장점과 활용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여러가지 전자책이 많이 있지만, 아래에 기술할 여러가지 장점들 때..

부동산 경제 상식 -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의 차이 [내부링크]

20평, 30평 등 흔히 아파트 크기를 말할 때, 평수로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히지만 단순히 평수로 이야기 하기에는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오즘에는 제곱미터 (m2) 기준으로 표기를 하는게 대세입니다. 분양을..

부동산 경제 상식 - DTI, LTV 단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부동산을 공부하기 시작하다보면 종종 만날 수 있는 여러가지 용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알쏭달쏭 하지만 한번 이해하면 정말 쉬운 용어들이니, 잠시 시간을 내서 한번 알아보시죠. 오늘 정리해 볼 용..

컴맹도 따라할 수 있는 IP주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IP주소를 확인해야 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IP주소 확인 방법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한번만 따라해보면 절대 어렵지가 않으니, 이번 기회에 꼭 한번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