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doladonai의 등록된 링크

 gadoladona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12월에 고백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마 각자 개인적으로도 많은 일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그중에서도 사람과의 관계가 가장 많은 일들이 있지 않으셨을까 생각해봅니다. 특히 이성 간에 감정은 언제 생길지 모르는 토네이 도과도 같은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생긴 감정으로 인해 가슴앓이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런 감정을 가지고 요즘 MZ세대들은 썸을 타기도 하지만 계속 커지는 마음에 밀당을 반복하는 썸은 오히려 더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상대의 진심을 알고 싶기도 하지만 알 것 같으면서도 모를 것 같은 그 감정으로 잠 못 이루기도 하고 답답해지기도 하는 것은 서로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 좋은 방법이 바로 고백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을 기회 삼아 올해가 다 가기 전에 ..

코골이 안하는 방법 [내부링크]

잠을 잔다는 것은 사람에게 있어서 회복의 시간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잠을 자면서 코를 고는 사람은 자신은 모르지만 함께하는 가족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소음의 고통을 주기 때문에 본의 아니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미안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코를 고는 것은 스스로 안 할 수도 없고 무의식 중에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제어가 안 되는 것이라 자신의 의지로 고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 대책이 무엇이 있고 코를 고는 이유는 무엇인지 한번 정보를 모아 모아 보았습니다. 목차 코골이 이유 코골이를 하는 이유는 우리가 자는 동안에는 기도의 근육이 느슨해지면서 기도가 좁아지고 숨을 들이마실 때 좁아진 기도로 들어오는 공기로 인해 목젖이..

2023 알아두면 좋은 정보 [내부링크]

이제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시간이 지났는지 모를 정도로 참 빠르게 지나갔는데요 특히 코로나에 물가상승에 이은 경기침체까지 올해는 더 힘든 시간들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이제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할 텐데요 2023년에는 새롭게 바뀌는 것들이 많다고 해서 몇 가지 중요해 보이는 정보를 한번 모아 모아 보았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한번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3년 공휴일 2023년은 계묘년으로 계는 흑색을 의미하고 묘는 토끼를 의미하여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그런 건 사실 별로 안 궁금하고 제일 중요한 공휴일이 궁금하실 텐데요 공휴일은 총 67일(일요일 포함)이지만 안타깝게도 새해 첫 공휴일인 1월 1일 신정은 일요일이며 설날도 토요일과 일요일이 겹치고 부처님..

Adieu 2022 Qatar!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대표팀은 오늘 새벽 4시에 열린 브라질과의 16강전에서 4:1로 패배하며 순위를 마감하였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전 국민이 아마도 실망보다는 고마운 마음이 컸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코로나로 또 경기침체로 힘들었던 올 한 해의 마무리를 즐겁게 해 준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정말 고맙고 여러분 덕분에 행복했습니다. 여러분이 최고이고 같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모두 꽃길만을 걸으시기를 바라며 다치신 것도 모두 나으시기를 바라고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은 끝난 것이 아니지만 우리나라 외에 관심이 없는 저는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카타르 월드컵 관련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할인 정보 모음 [내부링크]

드디어 오늘 우리나라와 포르투갈의 경기가 열리는데요 날씨는 정말 춥지만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겨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는 연말도 다가오고 새해를 맞이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텐데요 특히 12월에는 할인행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을 사거나 선물하기에는 좋은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월드컵으로 하는 행사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지나가는 기회를 놓치기 전에 할인정보를 통하여 기회를 붙잡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각종 할인 정보를 한번 모아 모아 보았습니다. 목차 월드컵 16강 기원 이벤트 월드컵 할인 이벤트로 현재 애버랜드에서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우리나라가 골 득점 시, 승리시, 16강 진출 시 할인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내일 12월..

난방비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2년 12월 1일 오늘 날씨는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된 것을 알리기라도 하는 듯 전국이 영하권의 날씨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당황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행전안전부에서도 국민들의 안전과 동파 피해가 없도록 겨울철 날씨에 대한 안전 안내 문자를 발송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었습니다. 찬 바람을 맞으면 이제 정말 겨울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준비해두었던 겨울철 옷을 꺼내 입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전 세계가 에너지 대란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는 큰 타격은 없지만 그래도 이대로 겨울을 보내도 될지 한번 생각해보기 위해 겨울철에 가장 중요한 에너지 소비가 되는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한번 모아 모아 보..

금리가 높을 때는 저축을 하자 [내부링크]

때는 바야흐로 고금리 시대가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적금을 드는 것보다 주식투자에 넣는 것이 이득이라고 특히 우량주나 해외 나스닥 관련주를 사라고 했던 수많은 사람들은 올해 들어서 다들 큰 손실을 보셨습니다. 그렇게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을 못하신 것이죠 게다가 뉴욕증시의 전망은 갈수록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투자를 한다는 것은 기회처럼 보이지만 무모한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때에도 좋아지는 것이 있는데 바로 은행 예적금 상품들입니다. 다른 금융정보 보기 2022.11.28 - [금융 정보] - 대출할 때 주의 사항 2022.11.24 - [금융 정보] - 대환대출받는 방법 및 주의 사항 2022.11.23 - [금융 정보] - 무직자 대출 조건 및 실행 방법 2022.11.2..

나와 맞는 결혼 상대 찾는 방법 [내부링크]

결혼할 시기가 되면 젊은 남녀들은 연애 상대보다 자신과 맞는 결혼 상대를 만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쉽사리 결혼을 결정한다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부담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결혼은 인생을 평생 함께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이혼도 많이 하지만 사실 이혼한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기 때문에 또한 서로 맞지 않는 상대를 만나는 것은 인생의 큰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신과 맞는 결혼 상대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와 맞는 결혼 상대 찾는 방법에 대해 한번 정보를 모아 모아 보았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누르시면 연애에 도움이 되는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2022.11.16 - [연애 정보] - 소개팅 성공하는 방법..

관절에 좋은 음식 이렇게 먹으면 된다 [내부링크]

젊을 때는 날아다녔다는 말을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 많이 하시는 것을 종종 듣게 됩니다. 정말로 날아다녔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만큼 건강했다고 하시는 것이지요 하지만 나이가 들면 몸의 여기저기가 아파서 걷는 것도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치아나 눈 등 다른 신체 건강도 중요하지만 행동하는 데 있어서는 무엇보다 뼈의 건강이 중요한데요 그중에서도 사람의 움직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걷기에는 사람의 몸에서 뼈와 뼈를 연결해주는 관절의 건강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도 쉽게 피해 갈 수 없는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을 한번 모아 모아 보겠습니다. 더보기 좋은 음식 모음 2022.10.18 - [건강 정보] - 청소년에게 좋은 음식 2022.10.19 - [건강 정보] - 가을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

대환대출 받는 방법 및 주의 사항 [내부링크]

투자를 하시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 또는 자금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급한 마음에 여러 군데에서 대출을 많이 받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고금리 대출을 받게 되어 상환의 압박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처음 대출을 실행할 때나 여유가 있을 때에는 큰 이자에도 앞으로 들어올 투자 수입에 기대하여 무리해서 상환을 하면서 흔히 말하는 '존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 같이 누구도 예상 못한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금리인상, 환율 급등, 부동산 시장의 폭락으로 투자로 돈을 번다는 것은 매우 힘든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이렇게 고금리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환대출입니다. 목차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對還貸出)이란? 말 그대로 새로운..

무직자 대출 조건 및 실행 방법 [내부링크]

직업이 없는 분들은 소득이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왜냐하면 대출은 돈을 빌려주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기도 하지만 이자를 받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라도 대출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대출을 받을 수 없는 것일까요? 사실 돈을 다른 사람들에게 빌릴 수도 있지만 사람 관계라는 것이 아무리 가까운 가족이라도 돈을 빌려주기란 쉽지 않고 또한 평소 사람 관계가 좋다고 하더라도 막상 돈이 연결되게 되어 버리면 관계가 끊어지거나 좋지 않게 될 수 있기에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달라고 부탁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돈을 빌려줄 수 있는 환경에 있는 분들도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산이 많은 사람들이 아닌 자신도 대..

햇살론 대환 대출의 실행 조건은?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지나왔지만 또다시 장기화된 세계 경기 침체와 가파른 금리인상으로 인한 물가 상승으로 서민들의 고통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금리가 높기 때문에 솔직히 추천드리고 싶지도 않고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래도 필요하신 분들은 대출을 선택할 수밖에 없으시기에 정확한 판단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출할 때 주의사항을 잊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무리 급하다고 이율이 높은 카드론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한 대출을 받지는 마시고 그보다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햇살론이란 햇살론이란? 말 그대로 직역하면 Sunshine loan입니다. 햇살이라는 우리말과 대출의 영어 뜻인..

경유 가격이 오른 이유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 중 특히 경유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과거보다 오른 경유 가격에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입니다. 과거에는 경유 가격이 휘발유보다 반값에 가까울 정도 저렴했던 적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인가 가격이 오르더니 지금은 휘발유보다도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여 아마도 살면서 처음 보는 광경이 아닌가 싶은데요 왜 그렇게 경유 가격이 오르게 된 것인지 오늘 한번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유란? 우리가 아는 휘발유나 경유는 원유라는 액체 자원을 분별 증류하여 만드는 연료입니다. 경유는 분별 증류 온도는 끓는점 250도에서 350도 사이에서 분리되는 탄화수소의 혼합물로 난방유로 쓰이는 등유 다음으로 얻어지는 연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휘발유는 30도에서 140도 사..

제 2금융권 대출 특징 및 자격 요건 [내부링크]

지난번 대출할 때 주의사항을 말씀드렸는데요 그럼에도 2 금융권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써보고자 합니다. 대출은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래도 긴급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1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우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2 금융권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이런 자금 문제는 의외로 일상 속에서 자주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자영업자나 누구든지 필요한 때가 생길 것이라 보입니다. 정말 열심히 살았지만 어째서 지속적으로 자금이 필요하게 되는 것인가 고민하시던 분이라면 대출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제2 금융권 대출의 특징 급하게 돈이 필요한 나머지 제2금융권 대출을 이율이나 한도나 고정금리, 변동금리 등을 생각하지 못하고 선택하는 현실을 주변에서 많이..

소개팅 성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위의 이미지는 미리 캔버스에서 소개팅을 검색하니 나오는 템플릿입니다. 너무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편집 없이 바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썸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하기도 하지만 주변 아는 사람들을 통해 소개를 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흔한 말로 소개팅이라고 하는데요 소개로 만나는 경우이기 때문에 썸보다는 서로에 대해 모르는 것이 더 많기 때문에 만나기 전이나 만나고 나서도 알 수 없는 미묘한 설렘이 남아있는 것이 이 만남의 특징입니다. 특히 상대방에 대한 느낌이 좋다면 더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첫 만남인 소개팅은 무조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개팅을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소개팅의 역사와 특징 과거 70-80년대에 많은 학생들이 ..

불면증 예방 습관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사람에게 있어서 잠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과거 TV 프로그램에서 물안 마시고 버티기 VS 잠 안 자기를 대결하는 것을 보았었는데 저는 물을 못 마시는 사람이 질 줄 알았지만 잠을 못 자는 사람이 결국 포기하게 되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인상 깊은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처럼 잠을 잔다는 것은 사람의 하루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이렇게 잠이 중요하지만 현대에는 잠을 못 자는 불면증이라는 병이 생겨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 경험해보고 또 만성 불면증에 오랫동안 시달리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불면증은 무엇보다도 생활 습관과 음식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생활습관과 숙면에 좋은 음식이 어떤 음식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현대인의 불면증의 원인 - 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 불..

4대 보험 가입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 텐데요 많은 분들이 월급에서 나가는 4대 보험에 대해 아깝다는 생각을 하지만 왜 나가는 건지 관심 있게 여기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일단은 보험이기에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그 종류와 어떤 때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게 된다면 중요한 것이라고 여기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4대 보험 가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4대 보험이란? 4대 보험은 국민에게 발생하는 사회적 위험을 보험의 방식으로 대처하여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사회 보장 제도에 따르는 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4대 보험이라고 하며 사회적 위험이란 사망, 질병, 장애, 노령, 실업 등 사회 구성원과 가족..

썸을 쌈으로 만들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MZ세대들의 연애의 형태는 과거보다 조금 더 세밀해졌고 조심스러워졌고 부담이 적어졌습니다. 어떻게 보면 상처받고 또 상처주기 싫은 연애의 진화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과거의 노래들이 사랑에 직접적으로 애달프고 애절하고 목숨을 거는(?) 노래들이었다면 요즘에는 자신의 마음의 표현이 중심이 되어 사랑을 조금 더 간접적으로 나타내는 트렌드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게 조심스러운 요즘의 연애의 시작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썸'이라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썸이 무엇인지 썸을 실패하지 않고 1일로 진행시키는 방법 썸을 쌈으로 만들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썸이란? 썸이란 신조어로 남녀 사이에서 친구보다는 특별한 관계이지만 연인 사이는 아닌 것을 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썸..

공부 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이 글은 공부에 관해 기초적인 글로 구성되어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또한 평소에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위하는 글이 아닌 공부를 안 했지만 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공부를 안 하시는 분들만 보시기를 바랍니다.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나 직장인 중에서 공부를 안 하다가 하고 싶다고 느끼는 경우는 사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하고자 하는 마음이 어느 날 어떤 동기나 목적으로 인해 생기면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그러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을 잡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공부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부 시작하기 전에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선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바꾼 뒤 혹은 전원을 끈 뒤 가방에 넣습니다. 이것을 하지 ..

치매 예방에 좋은 운동과 음식 [내부링크]

기술의 발달과 함께 의학도 같이 발전했지만 그럼에도 현대인들은 많은 병을 앓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무리 발달했어 도정복 하지 못한 질병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질병들은 대부분 사람의 인생에 있어 작은 부분을 차지하기보다는 생명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많은 고통을 주는 질병들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당뇨, 암, 탈모, 희귀병 등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치매도 바로 그런 질병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치매란 무엇인지 치매 예방에 좋은 운동과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란 후천적으로 뇌의 기능이 떨어지는 질병으로 퇴행성 뇌질환이라고도 합니다. 증상으로는 판단력, 기억력, 언어능력 등 인지능력이 감소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병으로 대표적으로 나이..

변비일 때 추천 무조건 이것 [내부링크]

인터넷에 보면 후기로 인정을 받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지난번 추천드린 남자들의 스킨로션도 제가 직접 써보지 않았지만 사용자들의 후기가 너무 좋아서 한번 적어봤었는데요 이번에도 아주 오래전부터 알려진 제품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변비에 좋은 테일러 푸룬주스인데요 그 효과가 너무 좋아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이것을 먹는 게 좋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에 작성된 사용자분들의 리뷰 평가가 너무 좋아서 한번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한번 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taylorprune.com/ 변하고 싶을 땐, 테일러푸룬 www.taylorprune.com 목차 푸룬(Prune)이란? 푸룬(Prune)은 ..

대출할 때 주의 사항 [내부링크]

요즘 재산이 많은 분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출을 받는 것은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기에 많은 사람들이 결혼할 때 내 집 마련을 위해 받거나 사업을 할 때 사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받거나 또는 대학생들이 학교 등록금을 내기 위해 학자금 대출을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실생활에서 많이 이용하지만 대출을 받는 것이 과거보다 편해진 만큼 많은 분들이 대출을 받을 때 확인하지 않고 받는 부분이 있어서 대출할 때 주의사항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대출의 위험성 대출은 실행하게 되는 순간 사실상 저축을 한다는 생각을 하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자금관리가 잘 되시는 분들은 하실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대출이자와 대출금을 빨리 갚는 게 낫다고 생각하여 저축보다 대출을 먼저 갚아 나가기..

빼빼로데이 데이트 추천 [내부링크]

다가오는 11월 11일은 비공식적으로 세계 어느 나라에도 없는 대한민국에만 있는 빼빼로데이입니다. 밸런타인데이는 유래가 없지만 빼빼로데이에는 유래가 전혀 없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도 모르는 날이지만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다른 데이(삼겹살데이, 블랙데이, 로즈데이 등등)들과 달리 의외로 파급력이 강하여 연인들 사이에서도 서로 챙겨주며 사랑을 확인하는 기념일 적인 날이 되었습니다. 이런 날에 어떤 데이트를 하면 좋을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빼빼로데이의 특징 빼빼로데이는 여성이 남성에게 주는 밸런타인데이나 남성이 여성에게 주는 화이트데이와는 비슷해 보이지만 그 성격이 조금 다른데요 연인들끼리 누가 주어도 상관이 없고 평소 고마운 사람들에게 사심 없이 주기도 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친구끼리도 주기도 하고 직장..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정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 것인지도 모르게 빠르게 지나갑니다. 아마도 그것은 모든 사람이 똑같이 느끼는 감정일 텐데요 주말이 끝나면 다시 시작되는 월요일에 학생도 직장인도 주부도 누구라도 스트레스와 부담감은 심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매번 힘든 시작을 하느라 저처럼 주말의 끝을 보내기 아쉬워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월요일만 되면 출근하기 싫어지는 병 -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주관적인 글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월요병이란? 주말에는 밤늦게까지 활동을 하여도 피곤함이 안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상하게 월요일 아침이 되면 일어나는 게 유난히 힘들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평소 생활리듬이 망가졌기 때문..

닌텐도 스위치 무료 게임 추천 - Jump Rope Challenge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에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은데요 많은 무료 게임에서 간단하면서도 유익한 게임이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게임의 이름은 바로 Jump Rope Challenge입니다. 그림만 봐도 어떤 게임인지 감이 오시나요? 바로 줄넘기 게임인데요 사실 게임의 재미보다도 게임이 간단하면서도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추천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나온 것 같아서 뒤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매 사이트: https://store.nintendo.co.kr/70010000032655 Jump Rope Challenge store.nintendo.co.kr 목차 줄넘기의 효과 갑자기 줄넘기를 소개해드려서 당황하셨나요? 이 게임이..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이제 곧 있으면 카타르 월드컵이 다가오는데요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셨던 거스 히딩크(Guus Hiddink) 감독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난 아직 배고프다" 맞습니다. 이 말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이 확정된 후 더 높은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신 뜻깊은 명언으로 많은 사람의 가슴에 남아 지금도 많은 분들이 배고프다는 말을 자주 하십니다. 하지만 진짜 배고플 때는 음식을 먹어야겠죠? 배고플 때 특히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은 공복인 상태에서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공복 상태란? 공복 상태란 오랫동안 먹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우리가 건강검진을 받으러 갈 때 밤 9시 이후로 먹지 말라고 하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셨을 것입니다...

가을에는 등산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날씨는 계속 추워지고 또 기다리던 금요일이 왔습니다. 금요일에는 주말 계획을 세워서 설레시는 분들, 내일 뭐할까 하며 고민하는 분들, 매일매일 바쁘게 살다가 주말에는 쉬어야지~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움직이는 것조차 힘드신 분들에게 무엇을 권유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더 추워지기 전에 사라져 가는 가을 정취를 느껴보시라고 오늘은 가을에 등산을 해야 하는 이유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왜 산에 오르는가? 유명한 영국의 산악인 조지 말로리는 "왜 에베레스트를 오르는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게 거기 있어서"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특별한 말이 아닌데 명언이 된 이유는 아마도 당연하게 느껴지는 그의 의지가 묻어나는 대답이어서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우리는 에베레스트산을 갈..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하면서 기존에 알고 있었던 사이트들을 이용했지만 찾아보고 또 추천받아서 써보고 해 보니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은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혼자만 알기 아까워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고자 사이트 소개 및 사용 후기를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고 직접 사용해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세 가지 부분으로 나뉘는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1. 무료 이미지 사이트 2. 무료 템플릿 제작 사이트 3. 무료 동영상 편집 사이트 요즘 트렌드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ActiveX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아마 다들 경험하셨을 텐데요 인터넷뱅킹이나 공공기관 홈페이지 접속할 때 설치되던 그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컴퓨..

무료 온라인 오목 게임하기 [내부링크]

지난번 바둑게임과 스도쿠 게임에 이어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오목 게임하는 사이트를 찾아왔습니다. 역시 게임은 혼자 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상대방과 머리를 맞대고 대결을 하여 승리의 기쁨을 맛보는 것이 게임의 난이도도 높여주고 재미도 더해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 게임 역시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으로 특별한 조건 없이 할 수 있기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게임하는 사이트 : https://www.playok.com/ko/gomoku/ 주소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PlayOK - 무료 온라인 오목 로그인 게스트 흑백 조각 (돌)이있는 15x15 보드의 두 플레이어를위한 게임; 목표는 정확히 5 개의 돌을 연속으로이기는 것입니다 일부 기능/옵션: 전 세계의 실시..

나도 모르게 보장받는 시민안전보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무슨 일을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보험은 그 종류도 다양하고 보장 범위도 다양해서 잘 모르면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기 쉽지 않은데요 그런데 자신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이 있다면 더더욱 혜택을 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특히 재난이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피해를 입으면 막막하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때를 대비해 시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다고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보험료도 가입도 필요 없는 보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312492?sid=103본문내용넣기 [속보]충북 괴산서 ‘규모 4.1’ 지진 발생 29일 오전 8시 27분 49초 충..

가을에 하면 좋은 운동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가을은 아주 풍성한 계절입니다. 태풍이 지나간 뒤의 가을은 날씨가 맑고 곳곳에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아서 주말에는 어디를 가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보다 가을에 캠핑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가을의 정취를 많이 느낄 수 있고 날씨도 덥지 않기 때문에 가을만큼 캠핑 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수영이나 물놀이를 많이 해서 맛있는 것을 먹어도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해서 살이 찌지 않지만 가을은 날이 추워지고 물이 차가워서 물놀이를 할 수 없기에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이런 가을에 하면 좋을 운동이 뭐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을에 운동해야 하는 이유는? 가을에는 어느 계절보다 더 살이 찌기 쉬운 계절입니다. 그 이유는 여름에는 더워서 입맛이 떨..

남자들에게 절대로 하면 안되는 말 [내부링크]

혹시 역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용의 턱 아래에 거꾸로 난 비늘인데 건드리면 용이 날뛰는 그런 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예민한 요새 말로 발작 버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남자들에게도 역린이 있습니다. 바로 자존심입니다. 모든 남자들이 다르기 때문에 자존심을 건드리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특히 여성과 남성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여성이 자신도 모르게 상처를 줄 수 있는데요 어떤 부분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의 약점, 자존심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여성과 남성의 아주 신기하게 다른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여자는 자신의 내적인 부분을 주관적으로 판단하여 자신 정도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남자는 자신의 외적인 면을 주관적으로 판단하여 자신 정도면 ..

머리가 좋아지는 스도쿠 게임 하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바둑게임에 이어 오늘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게임, 신문에서 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이고 과거 핸드폰에 기본 탑재되었던 게임으로 많이 해보셨을 게임, 머리가 좋아져야 한다고 생각할 때 해보고 싶은 추억의 그 게임, 바로 스도쿠 게임을 찾아왔습니다. 스도쿠 게임은 1984년에 일본의 퍼즐 회사 니코리에서 스도쿠라는 명칭으로 판매하여 크게 인기를 얻었고 그 후 세계 각국으로 확산되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오래전 추억도 살리고 두뇌도 살리는 스도쿠 게임 한번 같이 해보시죠 스도쿠 게임하는 사이트 https://sudoku.com/ko 지금 무료 스도쿠 퍼즐을 즐겨보세요! 스도쿠의 목표는 9×9 격자를 숫자로 채워, 각 행과 열과 3×3구역이 1에서 9까지의 숫자 모두를 ..

여자들에게 절대로 하면 안되는 말 [내부링크]

사람 관계에 있어서 말은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속담에 '말 한마디에 천냥 빚도 갚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미 오래전부터 말은 사람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것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상대방이 들으면 안 좋은 말은 기분을 상하게 할 뿐 아니라 마음에 상처를 주어 심하면 관계가 깨지는 일이 생기게 될 수도 있어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특히 남녀관계에 있어서 남자가 여자에게 어떤 관계에서라도 하면 안 되는 말들이 있는데 그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자와 남자의 차이 남자가 여자보다 빨리 죽는 이유에서 알아봤듯이 여자와 남자는 생물학적으로 다른 존재입니다. 그래서 서로를 이해한다는 것은 사실상 원래 힘든 부분인데요 이유는 대부분의 여자들은 대화의 내용을 중요하게 여기고 감정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가 여자보다 더 빨리 죽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남자들의 유언이 '야 안 죽어 안 죽어'라고 합니다. 남자들이 모험을 좋아해서 때로는 위험한 행동을 하다가 죽는다는 우스갯소리로 나온 말입니다. 남자들은 자존심을 자극하면 용기와 자신감이 커지는데요 이런 일들 때문에 때로는 위험한 승부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빨리 죽는 이유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남자보다 여자가 더 오래 산다는 통계자료 한국인의 연도별 평균수명 연도별 평균수명 수치를 나타낸 자료입니다. 한국인의 연도별 평균수명 terms.naver.com 해당 자료를 보시면 여자와 남자 모두 평균 수명이 올라가고 있지만 여성과 남성의 평균수명은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최소 6년 이상..

Windows에 숨어 있는 게임 [내부링크]

Windows10에 숨겨진 게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사실 정확히 말하면 인터넷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에 숨겨져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모르실 것입니다. 저도 사실 우연히 알게 된 것인데요 숨겨진 게임인 만큼 크게 어려운 것도 복잡한 것도 없습니다. 이번 글은 그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게임이 거기서....? 이렇게 프로그램 속에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것을 숨겨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해주는 것을 바로 Ester egg라고 하는데요 과거 부활절에 삶은 달걀을 나눠주는 풍습이 있는데 그 속에 날달걀을 숨겨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장난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프로그래머의 재미있는 선물 같은 것이지요. 게임 실행하는 방법 게임을 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3가지 [내부링크]

음식을 먹을 때는 즐겁지만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음식을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더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음식에 당 성분이 많이 있으면 병이 있으신 분들은 당 수치가 급격히 올라가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는 포도당의 공급 활동을 돕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있습니다. 그 호르몬이 위장 아래에 췌장에서 만들어지는데 당뇨병이 걸리신 분들이 이 인슐린 호르몬이 부족하여 포도당이 제대로 흡수가 안되고 소변으로 배출되거나 신장에 쌓이게 되어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당뇨병입니다. 음식의 중요성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당뇨병이 있다고 해서 음식을 먹고 바로 몸에 증상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에 항상 혈당관리를 아침과 저녁에 하지 않으면 갑..

닌텐도 스위치 추천 게임 - 오버워치2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가 있으신 분들은 많은 게임을 해보셨을 텐데요 그동안 PC게임으로 유명했던 오버워치가 종료되고 새로운 버전인 오버워치2가 지난 10월 5일 닌텐도 스위치에도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 3명과 5 인큐 플레이로 돌아온 오버워치2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PC게임인 오버워치를 스위치로 굳이?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스위치로 하면 좋을 이유를 3가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플레이 닌텐도 스위치는 아마도 가정의 자녀가 있는 부모님.. 아버님들이 자녀들과 함께 게임을 하기 위해서 구매하셨을 텐데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아버님들이라면 오버워치를 PC게임으로 즐기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PC게임을 한다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선물 BEST 3 [내부링크]

여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여자들이 잘 안다고 했지만 여자들은 그런 마음을 남자들이 알아주며 정말 기뻐합니다. 특히 특별한 날 여성분들이 원하는 선물을 해주면 호감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여성분들의 호감이 필요한 썸을 타는 그런 분들을 위해서 부담 없는 선물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소문난 디저트 소문난 디저트는 다이어트하는 여성의 적이지만 사실 여성들에게 친구와 다름없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트렌드를 남성들보다 더 잘 알아서 방송이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SNS에서 유명한 디저트는 여성들의 워너비 로망과 다름없습니다. 그런데 그것을 누군가 선물해준다거나 같이 가자고 한다면? 썸을 타고 있었다면 더 좋고 안 타고 있었어도 여성의 생일을 알고 무심하게 건네는 당신에게 호감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단 여성이 다이..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것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을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다는 것이겠지요 이렇게 날씨가 계속 추워지면 학창 시절 생각나는 게 있으실 것인데요 바로 대학 수학능력 평가시험입니다. 우선 수험생 여러분이시거나 가족 분들은 수능에 대해서 누구보다 준비를 하고 계실 텐데요 음식부터 준비물 모든 것을 꼼꼼하게 준비하셔서 준비하신 실력을 가감 없이 150%로 발휘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681 수능 디데이 ‘2023학년도 수능 시행 원활화 대책’ 발표…수능일 입실은 8시 10분까지 완료해야 -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교육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안정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가을에 보면 좋은 영화 세가지 [내부링크]

가을에는 분위기로 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을에는 혼자 영화를 보며 분위기를 느끼는 것도 때로는 좋습니다. 시원한 여름에는 화끈한 액션 영화와 서늘한 공포영화, 봄에는 설레는 청춘영화, 겨울에는 따뜻한 영화가 좋다면 가을에는 커피처럼 여운이 남는 영화들을 보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극장에서 봐도 좋지만 요즈음에는 TV에서 넷플릭스나 VOD 서비스를 통해 마음만 먹으면 보고 싶은 영화들을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중에서 제가 봤던 인상 깊었던 영화 세 가지를 오늘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이라 호불호는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8월의 크리스마스 첫 번째 영화는 한석규 님, 심은하 님 주연의 8월의 크리스마스입니다. 1998년 1월 24일에 처음 개봉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세가지 [내부링크]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는 역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는 사실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분야인데요 다이어트에는 운동도 좋지만 역시 음식으로 관리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때로는 먹는 즐거움을 빼앗아 오히려 스트레스로 건강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비만으로 인해 건강이 심하게 우려되는 분들이 아닌 이상 무리한 식단 조절보다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평소 즐기는 음식을 적절히 대체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너무 부담되지 않고 다이어트에 좋은 대체음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여러 가지 과일 여성들처럼 다이어트에 진심인 분들도 없지만 사실 여성들만큼 디저트에 진심인 분들도 없습니다. 달콤한 케이크나 마카롱 초콜릿으로 만든 디저트는 입을 즐겁게 해 주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

남자스킨로션 추천,우르오스 올인원 [내부링크]

쌀쌀한 가을 날씨가 되면 남자들은 고민을 합니다. 바로 화장품인데요 남자들은 여름에 화장품을 잘 바르지 않다가 날씨가 추워지면 건조해지는 피부로 인해 스킨로션을 바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복잡하거나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여러 제품을 보며 고민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남자들의 마음을 채워주기 위해 나온 남자를 위한 화장품이 있어서 오늘은 그것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로션입니다. 우르오스는 일본 오츠카 제약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20대부터 60대 남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남성들에게 사랑을 받는 말 그대로 남자를 위한 남자들이 원하는 남자들이 만족하는 그런 화장품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사람들의 평점 비율도 4.7점으로 매우 높고 리뷰 또한 아주 긍정적..

우울증에 좋은 음식 3가지 [내부링크]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이렇게 날씨도 좋고 곳곳에서 각종 축제나 행사를 하기에 어디를 가도 활기가 넘치고 산에도 들에도 꽃도 단풍도 볼거리가 풍성한 계절에는 집에 있기보다는 혼자 어디로든 여행을 하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 이런 날에는 어디를 가도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사람들이 나오는 이유는 역시 안에 있는 것보다 밖에서 햇빛도 쬐고 시원한 공기도 마시고 하면 기분도 한결 좋아지고 답답했던 감정들이 조금은 안정감을 찾기 때문에 사람들은 날씨가 좋으면 이렇게 나와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우울증을 갖고 계신 분들은 때로는 이런 활동을 하는 것조차도 힘들어서 집안에 계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활동을 통해 우울증을 해소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중년 남자에게 필요한 선물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고 가을이 오는 지금 정신을 가다듬고 사색에 잠기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봅니다. 특히 가을은 무더웠던 여름을 지나 추운 겨울로 가기 전에 사람으로 하여금 생각이 많아지게 하는 계절입니다. 이런 계절에 많은 분들이 무기력해지거나 우울감에 빠지기 쉬운데요 특히 나이가 많은 남자들은 더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821 가을 타는 남성, 계절성 우울증 아닌 남성 갱년기일까 - 팜뉴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되면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가을에는 일조량이 줄어들고 기온이 낮아지면서 항우울 효과가 있는 세로토닌 호르몬이 감소하고, 심신을 차분하 www.pharmne..

플래시 바둑게임 [내부링크]

오래전에 플래시 게임을 참 많이 했었는데요 컴퓨터와 대결할 수 있는 바둑게임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를 해봅니다. https://www.cosumi.net/ko/ 바둑 웹 게임 COSUMI - 무료! COSUMI에 어서 오세요! 이 사이트에서는, 5줄∼19줄의 바둑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둑의 방법을 모를 경우는, 우선 Wikipedia(바둑)를 보시고, 그 후 초보자에 적합한 5줄에 도전해 주십시오. 즐겨 www.cosumi.net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신 후 접속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바둑판의 크기를 정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바둑판은 맨 아래의 19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금방 끝나는 5를 합니다만 쉽지 않습니다. 이 화면은 난이도를 ..

청소년이 하면 좋은 운동 세가지 [내부링크]

요즘 청소년들은 여러 가지 활동을 하지만 학업보다 운동을 더 하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2031198201 학교 못가니 학원…사교육비 23조원 '사상 최대' 학교 못가니 학원…사교육비 23조원 '사상 최대', 지난해 1인당 月평균 37만원 1년새 21% 급증 코로나發 공교육 공백 길어져 "원격수업 학습 결손 메우려면 아이들 학원으로 보낼 수밖에" 초등학생 www.hankyung.com 올해 3월에 나온 기사입니다. 코로나의 여파가 끝났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청소년들이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만큼 학업에 시간을 더 쏟고 있다는 의미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건강은 학교생활만으로 좋아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성장기인..

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두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참 아름다운 곳이 많이 있습니다. 해당 사진도 pixabay에서 찾은 곳인데 장소는 나와 있지 않지만 충남 서산에 있는 용유지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것을 보여주는 그런 한 장의 사진인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BM-PQE02 Vnc 이 영상은 드론으로 촬영하신 것인데 너무도 멋지게 나와서 사진을 찾다가 올려놓았습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다니 볼 때마다 놀라지 않을 수 없네요 그런데 말이죠 이렇게 아름다운 곳만 있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이 Pixabay 무료 사진에 있어서 이렇게 한번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음식들이 무엇이 있는지 사진들을 통해서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

실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개인정보 보호 하는 방법 [내부링크]

평화로운 날씨를 가진 요즘이지만 우리는 가끔 여성들이 피해를 당하는 기사를 종종 보곤 합니다. 특히 최근에 일어난 신당역 살인사건이나 과거 세 모녀 살인사건은 큰 충격을 안겨 주었는데요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2/09/15/DSAC2Q4ULBAWTCCFUXVBB7VEGA/ [단독] 신당역 화장실서 女역무원 피살, 스토킹하던 前동료 범행이었다 단독 신당역 화장실서 女역무원 피살, 스토킹하던 前동료 범행이었다 몰카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하자 원한 역에서 70분 기다려 범행 www.chosun.com 남자들보다 여성이 피해를 보는 스토킹 범죄는 상당히 악질적이고 집요한 범죄라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n.news..

가을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내부링크]

가을은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라고도 하지요 "하늘이 높고 말 살이 찐다"라는 뜻처럼 정말 먹을게 너무 많아서 살이 찌는 게 아닌가 싶은데요 사실 요즘 같은 시대는 마음만 먹으면 먹고싶은 것을 집에서 편안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을이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살이 찌는 게 가능한 시대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4계절이 있듯이 계절에 따라 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만큼 먹을 것에 진심인 나라도 없지만 그중에서도 제철 음식을 먹는다는 건 보약을 먹는 것이나 다름없다는 말을 할 정도로 우리나라의 제철음식은 알맞은 시기에 먹으면 맛도 더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고 해서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어 봄 도다리, 가을 전어 /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을 전어는 오..

여자에게 꼭 필요한 것 [내부링크]

여자! 남자에게 필요한 것이 운동이라면 여자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실 여자에게 필요한 것은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미용용품이라던가 액세서리... 명품.... 건강... 다이어트 정보라던가 패션이라던가... 기타 등등 등 그러함에도 여자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더 생각해 보기 위해 이 글을 적습니다. 여자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바로 위기 대처능력입니다! 사실 남자들은 군대와 예비군 훈련 또 민방위 훈련 또 직장 내 산업안전교육 등등으로 항상 안전과 관련된 교육을 항상 받습니다. 그래서 대충 듣고 넘겨도 기본적인 부분은 다 알고 있지요 그러나 여자분들은 남자들보다 이런 것을 접하기가 어렵지는 않지만 관심을 갖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자들에게 필요한 ..

30대 남자에게 필요한 것 [내부링크]

남자! 남자 하면 떠오르는 게 뭘까요? 바로 힘입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10대부터 시작하여 20대까지 지치지 않을 정도로 강한 체력과 힘을 갖게 되지만 30대가 시작되면서 부터 서서히 체력이 떨어짐을 느끼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서라는 이유도 크지만 30대부터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남자들은 대부분 일을 하다보니 따로 체력을 관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남자들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말이지요. 그러나 운동을 하고 싶어도 사실 우리는 안 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없기 때문에 못하는 것입니다. 일을 마치고 난 뒤의 지친 몸을 이끌고 운동을 하기는 정말 어렵기 때문이죠 또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식습관도 관리하기가 어려워 뱃..

청소년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한참 성장기를 지나는 청소년에게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우유 첫 번째 음식은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뼈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 알고 있지요~! 하지만 의외로 우유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다는 사실 또한 알레르기나 장트러블로도 섭취를 하지 않는 아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유를 먹으면 좋겠지만 대체가 어렵다면 다른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겠지요?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609&aid=0000390962 ‘아형’ 185 주원 “매일 분유 통째로 퍼먹고 키 20 커” [뉴스엔 한정원 기자] 배우 주원이 "매일 분유를 먹고 20cm가 컸다"고 말했다. 1월 23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 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