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etaku의 등록된 링크

 gaetak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손흥민 선수 부상과 일본네티즌의 관심 [내부링크]

좋은 일과 나쁜 일 손흥민 선수의 지난 EPL 득점왕을 획득하던 당시, 한국은 말할 것도 없으니 제외하더라도 아시아 전체를 포함하여 전 세계를 아울러 손흥민 선수를 사랑하는 수많은 팬들과 레전드 선수들이 모두 손흥민 선수의 EPL 공동 득점왕을 크게 축하하였죠. 손흥민 선수 개인에게도 그렇지만,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서도 너무나도 자랑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계속 언급하고 있습니다만, 일본 살면서 등허리 뻣뻣하게 세우고 당당히 휴대폰에 한글 띄우고 전철을 탈 수 있었죠. 친한 일본 친구들이 직접 이를 주제로 말을 걸어오기도 했었고요. 그 이후, 토트넘의 폭풍 영입, 독이 될지 이득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그중 페리시치 선수 영입으로 좋아 보일 것 같았으나 손흥민 선수와는 조금 안 맞는 조합으로 보였고 올 새 ..

김민재 선수에 대한 일본에서의 관심 [내부링크]

이젠 인정할 수밖에 없는 월드클래스급 선수 최근 손흥민 선수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살라 선수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차지하였을 때만 하더라도, 손흥민 선수에 대한 소식이 일본 지인들을 통해 직접적으로 자주 들어왔습니다. 일본에서도 워낙 유명하다 보니 그냥 직장에서 일하다 보면 동료들과 잡담을 나눌 때 자주 화제가 되곤 했죠. 발롱도르 11위를 차지한 손흥민 선수에 대해서 월드클래스인지 아닌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이제 토론거리도 안될 거라 생각합니다. 김민재 선수의 나폴리 첫 경기는 8월 16일입니다. 그 이후로 아직 채 3달이 지나지 않은 이 시점 이미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선수가 되었죠. 바이아웃 조항인 4500만 유로 (약 630억 원)에 대해 바로 지불하기 위해 조항이 활성화되는 내년 7월..

이강인 선수에 대한 일본에서의 관심 [내부링크]

웬만해서는 이강인 선수를 모르는 한국인은 없겠죠. 특히나 저같이 외국에 사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 활약이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쁘게 들려옵니다. 특히나 활약이 뛰어날 때는 뉴스가 아닌 내 주변 일본 지인으로부터 직접 정보가 들어올 때도 있죠. 매일 먹던 김치가 일본에서는 유난히도 특별식처럼 느껴지는 재외국인 입장인지라 한국에 있던 때랑 비교해 이강인 선수, 김민재 선수의 대활약은 일본인 사이에서 지냄에 있어 코가 높아지는 감사한 일입니다. 이강인 선수가 일본에서의 위상은 얼마나 될까? 네, 이 부분에 대해서 저 스스로가 되게 궁금했습니다. 더불어 김민재 선수도요. 이강인 선수에 대한 일본인의 호감도는 적어도 불호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쿠보선수와의 인연 때문인데요. 자국 선수들에게 제법 엄격한 일본인들에..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게임과의 비교(스포주의)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의 최신패치 V1.6과 함께 최근 부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죠! 넷플릭스에서 큰 화제를 불러온 엣지러너입니다. 엣지러너에 대해서는 많이들 알고들 계실 것 같은데 다들 보셨는지...?! 반갑게도 사이버펑크 엣지러너가 한국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들었는데요. 늦은 방영으로 넷플릭스 엣지러너 보는법 등에 대하여 소개한 블로그도 많이 있었죠. 아무튼 이제는 정식으로 볼 수 있게된 엣지러너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게임내 확인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어떻게 재현이 되어있을지 비교를 해보고자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에피소드별로 소개해보고자 하며, 스토리를 나열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영상의 캡쳐에서 스포로 느끼게되실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하겠습..

GTA6 출시일 & 유출정보 [내부링크]

GTA6 출시 예정일 GTA6의 출시 예정일에 대해서 확실한 정보는 없습니다만, 세간의 공통된 의견으로는 빠르면 2024년, 늦으면 2026년 일것이다라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다만, GTA5의 차세대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최소 3년은 차세대 버전의 판매를 도모할 것이며, 지금껏 구축한 거대한 GTA5의 온라인 시장에 대해서도 적절한 이득을 취하기 위함으로서는 역시 2025년가량이 되지 않을 것인가이며, 게이머로서는 이미 지칠만큼 지쳤음에도 개발지연이 있다면 최대 2026년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있습니다. 어느 한 분석자료에 따르면, 락스타는 2023년4월 ~ 2024년 3월사이에 8,900만 달러의 마케팅비용을 지출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사전작업이라고 생각한다면 2024년..

발헤임(발하임)VR - VR버전의 큰 변화 [내부링크]

발하임의 VR리뷰 및 세팅법을 약 두달 전에 올린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https://gaetaku.tistory.com/39 발하임(발헤임) VR - VR게임 세팅법과 리뷰 게임 간략 정리 -------------------------------------------- 최근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39.043) 전체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191,908) 출시 날짜 : 2021년 2월 2일 가격 : 약 2만원 ---------------.. gaetaku.tistory.com 이번에 크게 변화된 VR버전에서 크게 세팅법에서 달라진 부분은 없으니, 윗 글을 참조하시어 VR을 위한 세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세팅 및 플레이 영상 www.youtube.com/watch?..

로그라이크 함대 운영 갓겜 - 배틀보이드 하빈저(하빙거) [내부링크]

배틀 보이드 하빈저(하빙거) 기본정보 「스팀정보」 개발사 Bugbyte Ltd. 모든 평가 대체로 긍정적(746) 출시 날짜 2016년 2월 25일 가격 약 만원(스팀의 경우) 모드 지원 없음 언어 영어 외 9개언어, 비한글 플레이 기기 스팀 - PC , 모바일 - 스마트폰 플랫폼 스팀, Android App Store , Apple App Store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2016년에 발매된 "로그라이크 스타일"의 배틀보이드 하빈저입니다. 로그라이크장르인 만큼, 죽으면 새로 시작해야 하는 시스템이 기반이되며 로그라이크의 특징인 함선의 해금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PC버전과 모바일로 버전으로 나뉘어 있는데 PC버전으로는 스팀에서 약 만원에 판매중이며, 모바일에서는 일본기준 안드로이드로 99엔 즉..

스팀VR(PC VR) 추천게임 10선 [내부링크]

지금까지 오큘러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관련있는 많은 VR게임을 추천드렸습니다! 그렇지만, 오큘러스 전용 게임을 압도하는 진정한 메인컨텐츠인 스팀VR게임은 아직 소개드린 적이 없는데요. 이번에는 스팀VR 게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스팀 VR을 즐기기 위한 준비 스팀VR게임은 기본적으로 PC를 사용하며, 디스플레이 및 조작을 VR기기를 통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①어느정도 나쁘지 않은 사양의 PC ②VR기기(유선 VR기기[예 : 밸브 인덱스] 혹은 무선 VR기기[예 : 오큘러스 퀘스트2]) PC사양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기는 합니다만, 어느정도 설정에서 타협을 본다면 충분히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가 한달전에 쓰던 PC사양으로도 알릭스도 전혀 끊김없이 플레이..

데메오(디메오) VR 소개 및 리뷰 [내부링크]

데메오의 소개 출 시 일 : 2021년 5월 7일 제 작 사 : Resolution Games 평 가 : 매우 긍정적(90개/현재) 지원언어 :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플 랫 폼 : 스팀VR, 오큘러스 스토어 게임타입 : 턴제 보드게임 가능한 플레이 :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가 격 : 약 31,000원 5월 7일 신작 데메오가 출시 되었습니다. 나오자마자 꿀잼이라며 제법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인데, 마침 오큘러스 30% 쿠폰이 5월9일까지 있었기에,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딱 한마디로 제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대박 너무 재미있습니다" 그럼, 바로 제가 느낀 이 게임의 장단점을 간추려보겠습니다. 1. 멀미가 없음. 테이블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이기 때문에..

폴아웃4 VR 추천 모드와 세팅 & 싸게 사기 [내부링크]

폴아웃4 VR의 간단 개요 출 시 : 2017년 12월 12일 개발사 : 베데스다 평 가 : 최근 - 매우 긍정적(29) 종합 - 복합적(3,429) 가 격 : 약 80,000원 베데스다에서 2015년 11월10일에 출시하였던 대작 폴아웃4. 당시에 저도 예구를 해서 126시간에 걸쳐 본편만 클리어했습니다. 126시간이 보여주듯 엄청나게 방대한 세계와 할거리가 많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고 뭔가 방대한 세계를 가진 VR게임이 어디 없을까 찾아보니 "베데스다의 스카이림과 폴아웃4"가 있다는걸 알게되었고, 우선은 폴아웃4 VR을 구매했습니다. 평가를 살펴보면 지금껏 복합적이었던 평가 매우 긍정적까지 올라온 상황입니다. 이미 검증된 적절한 추천 모드가 있기에 ..

오큘러스 퀘스트2 V28 수동 업데이트 & 에어링크 ON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 의 V28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V28의 경우는 특별한 기능때문에 매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에어링크 입니다. 이 에어링크를 쓰게되면, 무선으로 PC와 연결하여 PC VR로서 활용을 할 수 있게되죠. 이전까지는 버츄얼 데스크탑을 통해 PC에 굳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했었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로 지원되는 에어링크를 사용하게 되면, 지금껏 이용해 온 버츄얼 데스크탑은 쓰지 않아도 되는것이죠. 버츄얼 데스크탑의 가격이 그다지 저렴하지 않았던 점을 고려하면, 신규 유입 유저들에게 이 소식은 매우 반가운 소식일 겁니다. 저는 퀘스트2를 구입하자마자 버츄얼 데스크탑을 구매하여 지금껏 잘 사용해 왔기에 아쉽거나 아까운 마음이 들거나 하지는 않네요...

HTC VIVE AIR - 신컨셉의 VR기기 [내부링크]

페이스북는 오큘러스 퀘스트시리즈 특히 고성능, 간편함, 저렴함을 무기로 들고나와 VR시장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단한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큘러스 스토어라는 고유의 플랫폼구축에도 성공했습니다. 이렇듯 고공행진을 펼치는데 그 여파로 VR시장을 선점하던 경쟁사들은 찬물을 뒤집어 썼다고 해도 될만큼의 큰영향을 받았는데요. 시장에 나와 있는 VR기기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메이커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1) HTC의 VIVE pro 약 140만원 2) VALVE의 INDEX 약 183만원 3) 오큘러스의 리프트S 약 38만원 4) 삼성전자의 오딧세이 약 46만원 5) HP의 리버브 G2 약 75만원 6) 파이맥스의 8KX 약 175만원 기존 제품들의 특징을 보자면 대체적으로 유선의 PCVR이라는..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Side Quest) 추천 게임 7선 [내부링크]

앱랩이 생기기 전, 오큘러스 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가지 못했던 수많은 전도유망한 게임들이 이 사이드퀘스트를 통해 유저들로 하여금 플레이되어왔습니다. 앱랩이 등장한 지금, 평가가 좋은 어플들은 대부분 앱랩을 통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이드퀘스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는 크게 줄어든 상태입니다. 물론, 사이드퀘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게임의 수는 여전히 많지만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사이드 퀘스트에 아직 남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VR게임을 가져왔습니다. 총8개의 게임인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①Attack on Quest (진격의 거인) ②Battle talent ③Half-Life1 in VR ④Quake2Quest ⑤Return to Castle W..

발하임(발헤임) VR - VR게임 세팅법과 리뷰 [내부링크]

게임 간략 정리 -------------------------------------------- 최근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39.043) 전체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191,908) 출시 날짜 : 2021년 2월 2일 가격 : 약 2만원 -------------------------------------------- 컴퓨터 요구사항(권장사양) -------------------------------------------- 윈도우즈7, 10 인텔 i5 3GHz or AMD Ryzen 5 3GHz 16GB RAM 저장공간 1GB -------------------------------------------- 발하임(발헤임), 출시한지 이제 2달 정도밖에 지나지 않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3주만에..

VR게임 8개를 17,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봄 이벤트(험블번들) [내부링크]

험블번들을 익히 알고계시는 분들께서는 게임 구매루트로서 험블번들이 매우 유용함을 알고 계실텐데요. 저도 험블번들을 알고난 후로 제법 이것저것 구매했습니다. 제가 이전에 험블번들 관련하여 다룬 컨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지난 FALL VR 포스팅 링크는 클릭 VR게임 8개를 단돈 19,000원에 구매할 찬스!!!(험블번들) VR유저분들 이 험블이란 사이트를 아시는지요? 실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중요한건 험블 어쩌고 저쩌고가 아닙니다! 무려8개의 스팀VR게임을 단 돈 17달러 (약 한화 18,900원)에 얻을 수 있 gaetaku.tistory.com ②레이싱 게임 8개 12,000원에 구매 가능했던 (현재 이벤트 종료) 험블번들의 동영상 소개 클릭 위 레이싱게임 번들패키지의 이벤트 종료와 더불..

오큘러스 퀘스트2 앱랩(App lab) 추천 게임 9선 [내부링크]

지난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업데이트에서 사이드 퀘스트의 게임이 앱랩을 통해 오큘러스에서 정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다만, 처음 앱랩을 통해 공개된 게임은 무척이나 적었습니다. 다른 특징은 앱랩에서 공개됨에 따라 이제는 알수없는 출처가 아닌 당당하게 메인 메뉴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 예로서, 크라이시스 브리게이드 1, 2가 있죠. 크라이시스 브리게이드 2는 저도 구매했는데요. 사이드 퀘스트의 게임이 온 것으로 인해 퀘스트 본체만으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크게 확장된 것은 분명 대단히 반길일입니다. 그렇다면 앱랩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게임별 특징은 어떠한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께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은 앱랩의 게임을 검색하고, 또한 ..

파크라이4, 사이버펑크를 VR로 플레이하기? - vorpX의 모든것 - [내부링크]

VR기기가 최근 들어 퀘스트2의 보급과 함께 빠른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공식홈페이지를 통하여 시작하여, 현재는 SKT에서의 정식출시등으로 그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게 되는데.. 이를 가볍게 살펴보면요.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큘러스 전용 앱 대표작 : 아스가르드의 분노, 스톰랜드, 블라스톤등.. 2. 사이드퀘스트 대표작 : 배틀탤런트, 에이션트 던전, 크라이시스 브리게이드등.. 3. 스팀VR 대표작 : 비트세이버, 쓰릴 오브 파이트, 워킹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 온워드, 본워크, 블레이드 앤 소서리 등.. ※오큘러스에서도 제공되는 게임들포함 4. VR포팅게임 대표작 : 둠3, 울펜슈타인, 퀘이크등.. 모두 다른 방식을 취하여 ..

와일드 리프트 오픈 후 5개월차 소감 [현티어 : 에메랄드4] [내부링크]

와일드 리프트의 오픈베타가 지난해 10월 28일 시작된지 어느덧 5개월이 다되어갑니다. 이제 일주일 후면 6개월차에 들어가네요. 이 5개월간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캐릭터도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추가된 캐릭터를 살펴보자면, 티모, 케넨, 룰루, 트리스티나, 코르키, 다리우스, 드레이븐, 오공, 자야, 라칸, 카타리나 그리고 최근 다이애나, 판테온 그리고 레오나가 있습니다. 보통 신캐릭터가 나오면, 과금을 통해서 구매를 해야 했는데요. 와일드리프트는 돈을 전혀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캐릭의 입수가 가능하기도 하고 이벤트를 통한 입수가 아니더라도 게임내 코인을 이용하면, 전혀 부족함 없이 캐릭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 물론 스킨은 돈이 필요하지만요. 이마저도 피시버전 롤에서 어느..

오큘러스 퀘스트2 - 액세서리 VR COVER 리뷰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액세서리는 매우 다양합니다. 액세서리 리뷰에서 작성한 리스트를 다시금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액세서리 리뷰 1부 링크 1. 헤어 스트랩 2. 각종 커버 3. 보조 배터리 4. 보관 케이스 5. VR 거치대 6. 전용 이어폰 7. 렌즈 관련 용품 8. 링크 케이블 9. FPS용 건스톡 10. 컨트롤러 너클 그 많은 액세서리에서도 직접적으로 얼굴에 맞닿는 커버는 특히나 많은 유저들이 중요시하는 액세서리이며, 이번 리뷰할 액세서리도 커버입니다. VR COVER VR COVER는 VR 관련 악세사리 제품을 취급하는 악세사리 전문 업체의 상호명입니다. Website link 오큘러스 퀘스트 2 용 악세사리로서 VR COVER에서는 아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외 ..

21년 기대작 VR 생존 서바이벌 게임 - GREEN HELL VR(그린헬 VR)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 드릴 VR게임은 "그린헬"이라는 게임입니다. 사실, 아직 출시된 것은 아니고 2021년 3분기 출시예정인데요. PC버전은 이미 스팀에 출시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게임의 개발사에서 자신들의 게임을 VR로 새롭게 포팅하는 것이죠. 제작사 정보 그렇다면 이 게임 "그린헬"의 제작사는 어딜까요. 바로 Creepy Jar라는 제작사입니다. Creepy Jar만 보면, 처음보는 제작사인데 뭐지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 멤버는 제법 쟁쟁합니다. 누가 들어도 알만한 좀비 호러 게임인 데드아일랜드, 다잉라이트 그리고 DLC들과 더 위쳐2,사일런트 힐을 제작한 경험도 있는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1인칭 게임 제작은 믿고 맡겨도 될 것 같네요. 게임 기본 정보 그린헬이 대체 무슨 ..

PS5 VR - 팬의 PlayStation XR 컨셉 [내부링크]

소니는 언제쯤 PS5 VR을 발표할까? PS5가 발매되고 많은 이들이 바라는 악세서리 중 하나 인 New VR 현재의 PS4 VR은 성능상으로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성능 부족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격은 비싼편이죠. (오큘러스 퀘스트2의 등장으로 비싸게 보이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일본 아마존에서 가장 싼 제품을 찾아도 32,000엔입니다.(대략 32만원이상) PS5용으로 발맞추어 업그레이드 된 신개념의 PS VR이 등장한다면,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퀘스트2 발매만큼의 센세이션한 뉴스가 될텐데요. 만일 PS5 VR이 정식 발표된다면, VR게임의 개발률도 올라가고 전반적인 VR마켓도 더욱 성장할 것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만큼 PS의 보급률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

VR게임 Pistol whip(피스톨휩) 리뷰 및 자세한 설명 [내부링크]

최고의 리듬 게임중 하나인 피스톨휩! 개인적으로 이번 오큘러스 퀘스트2 업데이트로 나온 "무브"에 발맞추어 운동용으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이전부터 궁금했었고, 무척이나 구매해보고 싶었었는데, 이번 무브가 구매를 부추기는 요소가 되어버렸는데요. 최근에 피스톨 휩은 2089라는 대형 무료 업데이트가 있었기에 구매에 대해선 거의 고민없이 결재 해버렸습니다. 제작사의 꾸준한 업데이트 2019년 11월 피스톨 휩이 발매된 이후, 꾸준한 업뎃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2달에 한번씩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잦게 새로운 컨텐츠가 찾아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이력 2019년 11월 - 하이 프리스트 추가 2020년 2월 - 아쿠마 추가 2020년 3월 - 풀 스로틀 추가 2020년 4월 - 다크 스카이 추가..

히트맨3(Hitman3) VR 발매 [내부링크]

2주 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전통 암살 게임인 히트맨 시리즈의 최신작 히트맨 3가 VR을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www.youtube.com/watch?v=38zt4AR5wl8&feature=youtu.be 히트맨3 VR 소개영상 2020년 8월에 이미 발표된 바가 있는 히트맨3의 VR버전, 2021년 1월 말 예정대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일 : 1월 20일 발매 플랫폼 히트맨3는 Xbox one, XboxS/X , PS4, PS5, PC, Google Stadia, Nintendo Switch(Cloud streaming)에서 정식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VR이 아닌 일반 모니터에서 즐기는 게임을 말하며, VR의 경우는 PS VR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고로, PC VR유저들은 ..

사이버펑크 2077 커스터마이징 2번째 (추천 커마) [내부링크]

사이버펑크가 발매된지도 어느덧 한달이 되어갑니다. 이미, 많은 플레이어분들께서 수많은 시간을 들여 엔딩을 본 시점인데요.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엔딩까지 진행은 못한 상황입니다. 이제부터 클리어를 향해 정주행 할 계획이예요. 이번 사이버펑크 2077은 크고 작은 수많은 버그와 발매전에 언급되어졌음에도 구현되지 않은 많은기능과 Ai등으로 참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놀라운 그래픽과 게임으로서의 본연의 재미는 꽉 잡고 있기에 아쉬움을 가지며 게임의 엔딩을 맞는 플레이어가 많은 상황인데요.. 저도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게이머중 한명으로서 사이버펑크2077도 '노 맨즈 스카이'의 사례를 잘 참고하여 환골탈태 해주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보..

오큘러스 퀘스트 VR게임으로 운동하기! (무브 소개 및 추천 타이틀 12종) [내부링크]

11월 3주 차를 기점으로 오큘러스에서 제법 큰 업데이트(V23)가 있었습니다. 유저들이 기다리던 내용을 가지고 온 업데이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1. 주사율 90Hz로 완전 지원 2. 링크 케이블 베타 종료. 완전 지원 3. 운동 어플 오큘러스 무브 지원 4. 앱 선물 기능 하나씩 상세 내용을 확인해보면, 1. 주사율 90hz 완전 지원은 기존의 72hz를 탈피하고 90hz의 주사율을 기본 베이스로 앱을 구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주사율이 올라갈수록 좀 더 부드러운 화면 구동을 볼 수 있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움직임이 빠른 컨텐츠를 좀 더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음을 말합니다. 2. 링크 케이블 완전 지원을 통해 기존 그냥 비싸기만 하고 ..

사이버펑크 2077 커스터마이징 (추천 커마)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반드시 해야 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사실 생각했던 것보다 커스터마이징에서 생성&표현 가능한 캐릭터 디자인에는 한계가 있음을 느끼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이유를 들자면, 1. 못생기게 만들 선택지는 사실상 거의 고르지 않음 2. 선택지 자체가 적음 3. 모듈형식의 선택지의 한계 헤어스타일은 사이버펑크틱한 선택지.. 고르기엔 용기가 필요한 선택지가 많다 보니 막상 무언가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 외 눈, 코, 입, 턱 등은 프리셋에서 고르는 형식으로 예쁘거나 멋지기 만들고자 하면 뭔가 비슷한 얼굴이 되어버리곤 합니다. 사실 그외에도 고를 수 있는 성기라던가의 선택지는.. 만들때외에는 볼일이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며, 타투나 피어싱, 얼굴의 상처 등.. 은 덩어리식..

사이버펑크 2077 리뷰 첫번째 [내부링크]

Select LanguageAfrikaansAlbanianArabicArmenianAzerbaijaniBasqueBelarusianBulgarianCatalanChinese (Simplified)Chinese (Traditional)CroatianCzechDanishDutchEnglishEstonianFilipinoFinnishFrenchGalicianGeorgianGermanGreekHaitian CreoleHebrewHindiHungarianIcelandicIndonesianIrishItalianJapaneseKoreanLatvianLithuanianMacedonianMalayMalteseNorwegianPersianPolishPortugueseRomanianRussianSerbianSlovakSlo..

VR게임 언틸유폴 (Until you fall) 리뷰 [내부링크]

저의 지난 포스팅 중 하나인 초강추 VR 게임 16선에서 꼭 구매하겠다고 호언장담하였던 "언틸유폴". 초강추 VR 게임 16선 링크 드디어 11월 말 구매하고 플레이를 시작했는데요. 약 1주일간 즐겨본 그 감상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언틸유폴 간단 소개 게임 평점 4.8점 (오큘러스 기준) 가격 34,000원 장르 격투, 액션 언어 영어 타입 싱글 플레이 언틸유폴은 전형 적인 로그 라이크 스타일의 액션 게임인데요, 적들이 각 스테이지에 등장하며 이들을 물리치며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해나가는 스타일입니다. 대단히 높은 평가를 받는 게임인 만큼 높은 게임성을 보여주는대요. 다만 한국인 입장에서 보자면 아쉬운 게 언어가 영어입니다. 사실 게임의 대부분은 전투이기 때문에 전투에 집중하게 되면 거의 잊어..

사이버펑크 2077 에피소드5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상당히 뜨거워져있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사이버펑크 2077 출시가 이제 코앞이기 때문이죠. 여러분 사이버펑크 2077 예약구매는 진행중이신가요?전 사이버펑크 2077 PC버전으로 예약중입니다. CDPR에서는 사이버펑크의 엄청난 관심에 대응하기 위한 사이버펑크만의 유튜브를 개설하여매우 다양한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여 초조하게 기다리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달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업로드한 영상만 70개네요. CDPR의 사이버펑크 전용 유튜브 : www.youtube.com/channel/UC4zyoIAzmdsgpDZQfO1-lSACyberpunk 2077Welcome to the official YouTube channel of Cyberpunk 2077 — an ope..

사이버펑크 2077 로맨스 [내부링크]

이제 4일 후면사이버 펑크 2077의 출시에 다가서는 12월에 들어섭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기분도 드네요. 하하 12월 10일에 입수하게 될 사이버 펑크 2077의 플레이를 하게 될 생각을 하면 꽤나 벅찹니다. 이런 기분은 참 오랫 만 인 것 같네요. 방대한 컨텐츠를 자랑하게 될 사이버 펑크 2077. 사실 포스팅을 하기에도 너무 다양한 콘텐츠로 섣불리 시작하기도 무서울 정도입니다. 역시 부분 부분적으로 떼어다가 포스팅을 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 사이버펑크 2077의 로맨스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위쳐 3 때를 떠올리면 트리스와 예니퍼를 놓고 저울질을 하는 그 로맨스가 상당히 흥미로웠는데요. 그저 게임이라고 치부하기에는 플레이하는 우리 플레이어들 역시 사람이기에 게임을 하면서 로맨스를 한..

VR게임 워킹 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 오큘러스 vs 스팀 [내부링크]

VR게임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명작 게임 중 하나인 워킹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 이 게임은 스팀VR로 먼저 출시되었으며, 후에 오큘러스 퀘스트2 출시에 발 맞추어 오큘러스 버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스팀 VR버전은 컴퓨터를 통한 구동이 기반이 되며, 오큘러스버전은 오큘러스 퀘스트2 자체구동입니다. 이는 곧 구동기기의 사양에 영향을 받는다는 소리가 되겠죠?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스팀VR용 워킹데드는 말할 필요도 없이 괜찮은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에서 구동되는 워킹데드는 그래픽적으로 너프된 버전입니다. 그러나 구동되는 시스템이 다르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장단점이 있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두 버전의 장단점 스팀버전 워킹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 장점 ① 구조물, 배경등의 그래픽이 우수함. ..

사이버펑크 2077 무기 관련 총정리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 알아보기 - 그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풍부하고 깊은 시스템 내 무기 시스템은 어떨까요? 게타쿠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사이버펑크 2077은 탈 것에 대해서도 그렇지만, 무기 시스템에 있어서도 제대로 된 브랜드를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마다 티어가 있는데,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확인해 보시죠. 무기 관련 정보 정리 1. 사이버펑크 2077의 무기 브랜드 및 그 티어 티어 무기 브랜드명 국적 상위 Arasaka 일본 Kang Tao 중국 Tsunami Defense Systems 일본 중간 Constitutional Arms 러시아 Malorian 미국 Midnight Arms 미국 Militech 미국 Tekhtronika 러시아 하위 Budg..

사이버펑크 2077 탈것 관련 총정리 [내부링크]

11월 19일 출시에서 12월 10일 출시로 연기.. 이로 인해 개발자에게는 살해 협박이 있었을 정도로 지금 전 세계 게이머들이 가장 기대하는 게임인 사이버펑크2077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 했던 게임이기에 이 게임으로 2020년의 연말을 장식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몇번이나 연기되어졌기에 세간에서는 불만이 터지고 있기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덜 완성된 형태로 출시되는 것 보다는 조금 늦더라도 높은 완성도의 게임을 즐기기를 원하기 때문에 출시 연기를 제작사가 판단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출시를 연기함으로서 "그럼 그에 준하는 퀄리티를 보여주겠지?" 라는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하다면, 기대시킨 만큼의 악평도 감수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12월 1..

스타워즈 스쿼드론 [내부링크]

스타워즈뽕에 다시금 빠지게 해줄 명작 EA가 디즈니로부터 독점적인 게임제작 권리를 2013년 5월 얻게 된후로, 몇 몇 스타워즈 관련 게임이 출시 되어 왔습니다. DICE사 : 배틀프론트1 , 배틀프론트2 Respawn사 : 오더의 몰락 그리고 이번에 소개를 드릴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신생 스튜디오인 모티브 스튜디오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이미 출시되었지만, 저는 아직 플레이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퀘스트2의 발매일에 맞추어 구매를 생각하고 있고, 대단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탁이 스쿼드론을 기대하고 있는 이유!? 이유1 EA유통으로 나온 스타워즈 게임중, 개인적으로는 배틀프론트1, 오더의 몰락을 구매하였고, 배틀프론트1, 오더의 몰락 둘다 PS4로 플레이 하였습니다. 둘다 대단히 즐겁..

와일드 리프트 한국, 일본에서 베타테스트 임박!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계속 기다려왔던 게임 "와일드 리프트"의 대망의 베타가 한국과 일본에서도 펼쳐집니다! 10월 8일(오늘이죠) 오전 8시부터 사전신청(안드로이드, 애플)을 한 대상자로 진행이 됩니다. 저역시 일본거주중이기에 오래전부터 사전신청은 해 놓았구요. 으어어.. 제발 베타테스터로서 뽑히길 ㅜㅜ 빌어봅니다.. 그럼 와일드 리프트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지요! 와일드 리프트의 특징 1.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그간의 PC버전 LOL과 같은 방식이라면 첫몹생성시간인 1분30초만 해도 꽤나 길게 느껴질겁니다.. LOL의 모바일 아류작들을 보면 어떤 방식이 될지 참고가 될텐데요. 그렇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① 골드 수급이 기존보다 빠릅니다. ② 맵의 크기가 기존보다 작습니다. ③ 본진에 있던..

VR기기(퀘스트2)의 악세사리 - 1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게타카우스의 게탁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의 발매일이 이제 딱 일주일 남았는데요. 일주일 후면 양손에 콘트롤러가 쥐어있겠네요...으흫 구매시 의문점!? VR기기를 구매하면서 생기는 의문점 여러가지로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VR기기를 구매하면서 어떠한 악세사리를 같이 구매해야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쭉 나열해볼까요? 1. 헤어스트랩 2. 각종 커버 3. 보조배터리 4. 보관 케이스 5. VR거치대 6. 전용 이어폰 7. 렌즈 보호 필름 8. 렌즈 스크래치 보호대 9. 케이블 10. 건 스톡 본체만 구매하면 될듯 했는데 상당히 필요해보이는게 많죠? 본체 싸졌다고 함부로 도전했다가는 성격상 다 챙겨야되는 타입은 결국엔 거금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ㅎㅎ 그럼 바로 악세사리..

일본에서의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 [내부링크]

일본에서의 코로나로 인한 직장생활의 변화 전세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엄청난 피해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일본 역시 코로나에 큰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직장생활을 함에 있어서도 재택근무라는 근무체계의 변경까지 이루어졌습니다. 재택근무는 약 2월말부터 시작을 해서 어느덧 8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간 상태이지만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는 잦아들 여지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쉽사리 이전 체제로 돌아갈거라고 생각되어지지는 않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어감에 따라 재택근무에 대한 다양한 평가&의견들이 분분한데요. 일본에서도 코로나의 중심인 도쿄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좋은 혹은 나쁜 부분들을 제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재택근무로 인한 변화 재택근무가 시작되면서 여러변화가 ..

해볼만한 VR게임 5선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를 목놓아 기다리는 입장이다보니 틈만나면 관련 정보를 입수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이미 유튜브나 유명블로거님들께서 수많은 VR게임관련 리뷰나, 기사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9월말인 이시점, 그렇다면 제입장에서 퀘스트2가 입수되면 하고자 하는 "해볼만한 VR게임"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 해보겠습니다. 렛츠 고! ※순위는 무작위입니다 1 알릭스 해보려는 이유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때문에 VR세계로 입문하고자 하는 마음이 매우 강해졌습니다. 이유로는 놀라운 사물과의 상호작용인데요, 쉽게 말하면 눈에 들어오는 사물로 해보고 싶은건 일단 다 해보면 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자면, 술병에 술이 들어있을 때 흔들면 거품이 일어납니다.... 네.. 유리창에 그림을 그리면 그..

오큘러스 퀘스트2 릴리즈 임박, 구매인증! [내부링크]

VR계의 판도를 뒤집을 기기! 오는 10월 13일 발매를 앞둔 오큘러스 퀘스트2. VR기기는 지금껏 놀라운 기술을 선보이며 발전을 거듭해 왔고, 흥미로운 체험을 위한 제품들이 나왔었는데요. 그럼에도 대중화되지 못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가격입니다. PCVR의 경우에는 PC의 사양도 좋아야하므로 VR에만 돈이 들어가는 게 아니죠. 더군다나 저같이 평범한 직장인에 가족을 꾸려야하는 입장이라면, 손가락이나 빨면서 기회를 엿봐야했습니다. 여기서 판도를 뒤집는다는 것은, 이제껏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VR시장이 변화를 가진다는 것인데요. 바로 오큘러스 퀘스트2가 지금까지의 VR밥상을 뒤엎어버릴 정도의 여파를 가져온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사양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XR2 디스플레이 1834 x 1920 60/72..

(종합격투기 - 라이징)나스카와 텐신 vs K-1출신 코지의 대결 [내부링크]

나스카와 텐신은 누구? 일본 치바현 출신으로, 일본의 종합격투기 단체인 라이징의 대스타로, 현재까지 패배가 없는 킥복싱 파이터입니다. 킥복싱 전적 36전 36승으로 전승이죠. 다만, 체급차등의 이유는 있으나 권투로 플로이더 메이웨이와 붙어 패배한적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기를 본 소감으로는, 대단히 민첩하고 순발력이 뛰어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상대선수와 붙는 모습을 보면, 대담하게 경기에 임한다는 인상이 강했어요. 킥과 펀치의 속도가 엄청나다고 느껴졌습니다. 나스카와 텐신 하이라이트영상 www.youtube.com/watch?v=UHjhhJEls4w 코지는 누구? 원래 K-1출신의 28승 16패 전적의 선수입니다. 사실 자세히는 모르는 선수입니다만, 마누라의 정보로는 적수가 없는 텐신을 향해 종합격..

블로그 첫 개설! [내부링크]

인생 첫 블로그 시작. 30대 초반에 일본여자와 결혼하고자 막무가내로 일본에 넘어와 수년이 지난 시점에, 개인적인 다양한 이벤트 등이 사진만으로만 남는건 너무 아깝게 느껴져 블로그를 운영해보려 합니다. 블로거 간단 소개 1. 일본 마누라와 한일혼혈인 세아이로 가정을 꾸린 아빠 2. 약4년동안 일본에서만 전직을 두번이나 해서 3번째 직장에서 외노자생활중. (한국에서 직장생활 포함해 전직3회) 3. 초등학생부터 게임을 좋아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헤비 게이머 (디아블로2 전국대회 우승경험:) ) 4. 영상제작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모션 그래픽을 가볍게 제작하기 시작,회사 업무에도 짬짬히 활용중) 블로그 운영 방향 1. 평소 게임 및 최신 기술 및 전자기기등의 동향에 관심이 많아요. 스스로만 생각하고 끝냈던..

VR게임 8개를 단돈 19,000원에 구매할 찬스!!!(험블번들) [내부링크]

VR유저분들 이 험블이란 사이트를 아시는지요? 실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중요한건 험블 어쩌고 저쩌고가 아닙니다! 무려8개의 스팀VR게임을 단 돈 17달러 (약 한화 18,900원)에 얻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참고로 8개의 게임이 할인하지 않을때의 가격은 무려 243,000원의 가치입니다. 이번 FALL VR이벤트는 2020년 11월24일~25일사이에 종료되므로 앞으로 10일이 채 안남은 상태입니다. ※UPDATE(2020/12/14시점) = 현재는 종료된 이벤트입니다. 두말 할 것 없이 일단은 구성부터 확인 하시죠. 17달러 전부 다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불하는 가격에 따라 주는 게임이 달라집니다. 1달러 1. A-Tech Cybernetic "대체적으로 긍정적" 2. Archa..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내부링크]

11월 10일(화요일) 유비소프트의 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출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출시가 될때마다 큰 화제를 몰고 오는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시리즈 타이틀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저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을 통해 처음 이 시리즈를 접했고 최근의 오딧세이까지 즐겼습니다. 엄청나게 넓은 맵과 유비식 오픈월드로 정말정말 긴 플탐을 자랑하는데, 재미 또한 쏠쏠하기에 기대되는 대작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발할라에 대해 같이 알아보시죠! 발할라개요 1. 개발기간 : 2년반 2. 개발인원 : 메인 -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 14개의 타 개발팀 3. 디렉터 : 오리진과 블랙플래그를 작업한 "이즈마일", 네러티브는 "다비 맥데빗" ※이즈마일은 2020년 6월 성추행혐의로 사퇴 및 유비소프트에..

와일드 리프트 오픈 베타 10일간의 소감 및 소개 [내부링크]

지난주 수요일 와일드 리프트의 오픈베타가 시작됐습니다. 그 이후로 10일이 지난 시점에서.. 첫 오픈 당시부터 헐레벌떡 다운로드를 하고 오!! 와일드 리프트가 돌아가기 시작한 감격의 순간부터 지금 랭크전(현재 실버)까지의 소감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소개부터 한 후 소감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화면 구성 UI 여기서 잠깐! 혹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셨던 분, 특히 돈을 들여 스킨이나 챔피언을 구매하신 이력이 있는 분이라면 기존 라이엇 아이디로 반드시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 보상이 있으니 꼭 챙기세요. 자세한 건 후에 다시 한번 언급하겠습니다. 캡쳐한 화면을 4K모니터에서 출력해보았는데, 화질이 대단히 좋았습니다. 작은 모바일화면에 와일드 리프트가 얼마나 고퀄리티로 구현이 되어있는가를 알겠더군요..

강추 VR게임 39선 (오큘러스 전용, 평점4.5 ~ 4.7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 4.8점 이상의 오큘러스 전용 게임 추천 16선은 잘 보셨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그 후속입니다. 평점 4.5점 ~ 4.7점 오큘러스 스토어 게임 지난 포스팅에서 오큘러스 스토어내 어플의 갯수가 유료 무료 전부 다 포함해서 약 140개이상임을 알려드렸는데요. 평점 4.5점을 넘는 어플만 해도 55개입니다. 이중에서 4.8점의 초강력 추천어플이 16개였으니 4.5 ~ 4.7점의 어플은 39개가 되겠네요. 39개를 점수별로 아래와 같이 나열해 보았는데요. 확인해보시죠. 붉은 글자 배경의 게임은 하단에 리뷰가 있습니다. 4.7점 게임 (13게임) 1. Kingspray : Graffiti Oculus Rift의 Kingspray Graffiti Kingspray Graffiti brings you..

초강추 VR게임 16선 (오큘러스 전용, 평점4.8점이상) [내부링크]

기다리고기다리던.. 오큘러스 퀘스트2를 손에 넣었다면...?! 이걸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VR게임을 즐겨야겠죠. VR 컨텐츠 시장은 이미 오래전부터 활성화되어있었기 때문에, 이미 여러 VR게임들이 존재하고 있죠. 저처럼 이제 막 뛰어든 저같은 뉴비들은 생각보다 많은 VR게임들에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커뮤니티등에서 추천하는 게임 위주로 플레이를 하게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뉴비 입장에서 이것 저것 조사해보았는데요. 저 혼자만 알기엔 아쉽기도 하여 여러분께 그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VR게임(그외 컨텐츠)의 갯수와 가격대 & 우회구매 차액 그럼 이제부터 조사한 내용에 대해 적어볼텐데요. 개인적인 의견이 첨가되고 개인이 조사한 내용만으로 작성하였으므로,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전용게임 우회구매의 모든것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시고 나면 먼저 아래와 같이 진행 하실텐데요. 1. 박스를 개봉하고 제품을 꺼낸다. 2. 제품에 악세사리를 장착한다. 3. 오큘러스 어플을 설치하고 오큘러스 퀘스트2와 동기시킨다. 4. 장착하고 초기 셋팅을 한뒤, "퀘스트2 첫걸음" 어플로 튜토리얼을 진행하며 신세계를 접한다. 5. 스마트폰의 오큘러스 어플에서 무료 어플 및 맘에 드는 유료 어플을 구매하고 오큘러스 퀘스트2에 설치한뒤 즐긴다. 위의 과정을 진행하고 나면, VR에 대한 기본 갈증이 해소 될테지만, 이내 오큘러스 퀘스트2를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한 방법들을 모색하시게 될겁니다. 가볍게 포인트만 집자면 1. 링크 케이블을 이용한 스팀VR 유선으로 즐기기 2. 버츄얼데스크탑과 사이드퀘스트등을 이용한 스팀 VR무선으로 즐기..

와일드 리프트 오픈 베타!! [내부링크]

지난 와일드 리프트의 클로즈 베타에서 탈락한 모든이에게...이보다 더 달콤한 뉴스가 있을 수 있을까요? 10월 28일 내일, 한국과 일본에서 오픈 베타가 시작됩니다. 클로즈 베타 추첨의 아픔 이번 클로즈베타같은 경우는 정말 랜덤으로 추첨이 이루어졌다고 봅니다. 베타시작 전날 등록한 사람이 뽑히고, 이미 오래전부터 등록을 해온 유저들이 뽑히지 않은 사례도 많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에서 대단히 큰 배신감과 불만을 느꼈다고 합니다. 랜덤이라고는 하나 쭉 즐겨온 사람이 오래전 부터 등록을 해왔는데, 라이엇 게임을 해본 적도 없던 이가 갑자기 알게 되고 베타 전날에 등록했는데, 후자가 뽑힌 사례등에서 머리로는 이해하나 가슴으로는 이해 할 수 없는 것가 같다고 봅니다. 사실 저도 전자에 속한지..

오큘러스 퀘스트2 일주일 사용기 [내부링크]

지난 오큘러스 퀘스트2의 개봉기에 이어 사용 소감입니다. 저는 VR을 눈여겨 보고는 있었으나, 경험이 전무한 뉴비입니다. 즉, 퀘스트2가 제 첫 VR인 셈이죠. 지금까지 발매되어 온 많은 VR기기와의 비교에 대해서가 아닌 퀘스트2를 첫 VR로 접하는 입장에서의 사용 소감을 적어 보겠습니다. 내용목차 사용기를 작성함에 앞서 무엇을 공유하는게 실질적으로 유익한 포스팅이 될지를 고민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지 않을까 싶네요. 1) 오큘러스 퀘스트2 전원ON! 착용감 및 첫 느낌 2) 첫 사용자가 사용하는 입장에서의 퀘스트2 3) 오큘러스 전용 어플 및 PC구매 어플의 체험 소감 짧지않은 내용이기에 스압이 되겠습니다만, 정성들여 작성하였으니 다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Le..

오큘러스 퀘스트2 언박싱(개봉기), 엘리트 스트랩 설치 순번 [내부링크]

오큘러스 퀘스트2 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물건은 어제 도착했고 퇴근 후 집안일도 도운 후의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언박싱을 시작했습니다. 세개의 상자 속에는 각각, 오큘러스 본체, 악세사리, 엘리트 스트랩이 들어있어요. ※스압 주의 먼저, 오큘러스 본체 상자를 개봉합니다. 오큘러스 상자가 길쭉해서 그런지 맞는 상자가 없었나봅니다. 꽤나 큰상자에 반이상이 포장지네요. 다음은 엘리트스트랩. 아마존 박스에 거의 딱 피트한 사이즈네요. 여러국가용으로 쓸수 있게 다양한 언어로 적혀있네요. 이 상자안엔 두종류의 악세사리가 들어있습니다. 악세사리는 안면 마스크와, 컨트롤러 커버입니다.. 이 두 악세사리의 주문은 크나큰 미스였습니다.. 이유는 후에 설명 드리죠. 여튼 상자에서 모두 꺼낸상태.. 상자는 고이 접어 정..

와일드 리프트 vs 모바일 레전드 [내부링크]

모바일 AOS계를 평정하러 와일드 리프트가 왔다. AOS게임의 강자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고 모바일계AOS의 강자 모바일 레전드. 두 게임이 필연적인 대결을 펼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아류작이라 일컬어져 왔지만, 2016년도 말에 출시되었던 모바일 레전드도 시간이 흐른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입이 없던 모바일 시장에서 어느정도의 위치를 차지해 왔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겠죠. 아직 클로즈 베타 중인 롤 와일드 리프트이기에, 모바일 레전드와의 정식 비교는 시기상조이겠지만,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롤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될 예정이기에 피할 수 없는 이 두게임의 대결에 대해 미리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1.각 게임의 간단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 PC기반 AOS를 대표하는 게임,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