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chitect의 등록된 링크

 gamechitec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지대넓얕 1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상식 [내부링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하 지대넓얕)은 총 3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물이다. 이 책은 우리가 대화를 하기 위한 “상식”을 제공한다. 이 책에서의 상식은 일종의 Common Sense이고 우리가 공통적으로..

롤 10.25 패치노트 - 아이템 정리 [내부링크]

10.24 아이템 정리 글을 작성한 지 하루 만에 10.25 패치노트가 공개되었다. 예견한 대로 가성비가 가장 구린 밴들유리 거울의 가격 조정이 이루어졌다. 그런데 대천사의 지팡이는 왜 안 건드리는 것이지? 그러면..

롤 아이템 정리 2 (전설급 아이템) - V10.24, 2021 프리시즌 [내부링크]

롤의 10.24버전에는 현재 전설급 아이템이 총 63개가 존재한다. 전설급 아이템에는 대부분 고유 효과가 붙어 있고, 일부는 대체가 없는 효과도 있다. 이번 글에서는 모든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와 가치를 따져 보고..

2021 프리시즌 10.25 롤 아이템 정리 3 (신화급 아이템) [내부링크]

신화급 아이템의 공통적인 특징은 보유한 전설급 아이템에 따라 능력치 추가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또한 하나의 신화급 아이템밖에 선택할 수 없고, 대부분은 대체가 불가능한 신화급 고유 효과가 존재한다. 그..

2021 프리시즌 10.25 롤 아이템 정리 2 (전설급 아이템) [내부링크]

전설급 아이템에는 대부분 특별한 고유 효과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 것을 염두에 두어 가치를 판단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략적인 느낌은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종합적인 가치를 고려했을 때 명백하..

2021 프리시즌 10.25 롤 아이템 정리 1 (전설, 신화급 제외)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상하리만큼 가치가 높게 책정된 아이템과 낮게 책정된 아이템을 3개씩 정리했다. 이 아이템들이 다음 패치때 어떻게 될 지 주시하는 게 좋다. 또, 2020 시즌까지 플레이한 유저여서 2021..

롤 아이템 정리 1 (전설, 신화 제외) - V10.24, 2021 프리시즌 [내부링크]

롤이 이번에도 살아남았다. 세라핀이 KDA에 합류하며 많은 논란을 빚고, 기존의 아이템 시스템이 완전히 갈아엎어졌음에도 롤은 또 살아남은 것이다. 나도 롤을 2012년부터 해 왔지만, 이번 패치가 가장 충격적이..

그 게임, 왜 해요? [내부링크]

게임을 하는 데에는 이유가 없다? 아니다. 우리 모두는 게임을 하는 이유가 하나씩은 반드시 있다. 우리가 그 게임을 왜 하는지 한 번 정도는 깊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런 생각을 마치고 나면 우리가 얻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 역사와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다 [내부링크]

*본 글은 2017년 11월 5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코로나가 확산되기 이전임을 미리 밝힙니다. 건축물은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가 정해졌을 때 이를 이루기 위해서 이슈를 선정하고 이 이슈는 사실에 근거해서 만들..

국립중앙박물관 : 선택의 기회, 순환동선으로 이루어진 공간 [내부링크]

*본 글은 2017년 9월 25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코로나가 확산되기 이전임을 미리 밝힙니다. 건축물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가치는 이슈가 된다. 이슈는 건축물이 추구하고자 하는 바에 영향을 미친다. 건축가는 전..

Software Inc. 당신의 오피스를 만들어라. [내부링크]

*이 글은 2018년 4월 27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Software Inc.이다. 듣기만 해도 게임발전국(게임개발 스토리)이 생각나는 게임. 역시 그런 게임이다. 2018년 4월 27일 기준, 스팀에서 10%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