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er의 등록된 링크

 gamem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9건입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2021 2분기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위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핵심 청년정책중 하나인 청년기본소득은 이번달 15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할..

2021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 방법 90만원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을 발표하였습니다. 적극적인 구직의사가 있는 미취업 여성에게 구직활동지원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구직활동비용 및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재취업을 활성화 하기..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대출 무이자 융자 지원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 사업 안내입니다. 서울시에서 민생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지원금의 한 종류로 소상공인 무이자 융자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

코로나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자격과 방법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 4차 재난지원금의 하나로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돌봄종사자 및 초중고 방과후학교 강사에게 1인당 50만원씩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사업으로 신청자격과 조건이 맞으면 신..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긴급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원사업을 지속하게 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돌봄휴가를 쓰게되면 1인당 하..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및 감면 안내입니다. 정부에서 2202억원을 투입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전기요금을 감면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전기요금 감면..

4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방법 요약 정리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각 해당되는 지원대상에 신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원대상별로 신청방법이 각기 다르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4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과 조건 [내부링크]

코로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지원 방법이 확정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원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원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 알아보도록 하..

4차 재난지원금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신청 방법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으로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이 편성되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신청하셨던 분들과 새로 신청하는 분들은 모두 잘 알고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은 5..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농민 노점상 버스기사 택시기사도 포함)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확정되었습니다. 국회 통과로 총액기준 14.9조원이 투입되는 엄청난 지원금액입니다. 지원대상이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을 세분화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안..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플러스 자금 신청 방법과 지원대상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지급대상과 지원금액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지원대상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선별적인..

서울시 저소득층 생활지원금과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재난지원금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생활지원금과 미취업청년 취업 장려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한 지급대상과 지급금액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꼭..

서울시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으로 서울시와 25개구가 연합하여 1조원규모의 지원금을 편성하고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5천억원은 직접 지원, 5천억원은 융자를 통한 지원을 하게 됩니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의 격상으로 인하여 심각한 경영상 문제를 겪고 있는 집합금지업종 임차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을 정책자금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이면 신청가능한..

2021 청년 희망키움통장 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청년 희망키움통장이란 일하는 생계수급 청년이 가처분소득의 감소 없이 자산을 축적하고 근로 인센티브를 부여해주는 정책적 지원 사업입니다. 탈 수급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청년 희망키움통장..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와 아파트 부동산 보유세 종부세 계산 [내부링크]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오픈되었습니다. 2021년 1월 1일 기준으로 정기공시가 되었으며 공시 대상은 20년 12월 31일까지 사용승인된 공동주택에 대해 공시가 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 등 공..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저소득층 지급 신청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발표한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와 저소득층의 지급 윤곽이 대략 나오고 있습니다. 많이 궁금했던 지원대상과 지급금액 등이 발표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회통과절차가 마무리되면 확정 발표 및..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기간 대학생 저소득층 부동산 포함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과 저소득층, 특고, 프리랜서 등을 폭넓게 지원하는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상에 대한 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금리 전세보증금대출 서류 정리 [내부링크]

hug 안심전세대출의 조건과 서류 전세금대출이용 방법 등에 대해 여러가지 궁금증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마련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전세자금 대출과 전세보증금..

2021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은 서울시에서 청년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울에 거주하고있는 청년들은 꼭 관심을 가져볼만한 지원사업입니다. 서울청년의 주거안정지원사업의 신청시기와 지원대상, 지원..

코로나 4차 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이 총액 6.7조원 규모로 확정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상당히 큰 지원금액과 지원규모로 지급될 예정입니..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노점상도 지급 [내부링크]

이번 추경예산안이 확정되어 4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법인택시기사 지원, 돌봄서비스 종사자, 노점상, 저소득층 대학생 등을 위해 역대급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선별 지급 금액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선별지원과 전국민지원에 대해 이런저런 논란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지원되는게 정해진 가운데 누구에게 지원을 할것인지에 대한 의견 조율이 이루어지고 있..

2021 차상위계층 기준과 신청 혜택 정리 [내부링크]

2021년 차상위계층 선정 조건과 혜택에 대해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위계층 선정 자격이 될 수 있는지 잘 읽어보시고 대상이 된다면 혜택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차상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600만원 신청방법과 대상 [내부링크]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한 달라지는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달라지는 부분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노후 경유차..

서울시 소상공인 긴급금융지원 신청과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총 규모 1조원으로 서울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에서 코로나19의 직접 피해를 입은 업종 5만명을 지원합..

경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대상 외국인 신생아 전출자 포함 [내부링크]

이번에 발표된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신청방법과 대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주요 많이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 신생아, 전출자등 조금은 난해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정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신청 사이트 신청기간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으로 1인당 10만원 지원하는 안을 확정하고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금으로 2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

소상공인 집합제한업종 대출 집합제한업종 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집합제한업종 대출 특별지원 1000만원 신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 지급계획에 따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2차..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이익공유제 추진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논의가 정부, 정치권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차 2차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이어서 다시한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논의 하기로 하였습니다. 국회에서 추경 편성을 논의하..

2021년 담배값 술값 KBS 수신료 인상 [내부링크]

2021년 담배값 인상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5차 국민건강증진 종합계획에 따라 2021년부터 2030년까지의 중점과제중하나로 담배 규제 강화 및 청소년과 청년 담배사용을 적극적으로 차단하는 내용을 담은 중점과..

2021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생계급여 의료급여 혜택 신청 [내부링크]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선정 기준과 자격조건, 혜택, 신청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보장제도의 근간이 되는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제도는 우리사회의 경제적 약자를 돕는데 필수적인 복지제도..

2021 문화누리카드 신청 사용처 재충전 잔액조회 방법 [내부링크]

2021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과 사용처 재충전 방법, 잔액조회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도입된 문화누리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꼭 잊지말고 신청해야 하..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대상 소득분위 지원금액 [내부링크]

2021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소득분위 금액 등을 잘 확인해서 대상인 경우 빠짐 없이 신청해야 하겠습니다. 대학 등록금도 상당히 큰 부담인데 국가장학금을 받게..

여수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사용처 1인당 25만원 [내부링크]

여수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여수시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시민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 만큼 빠짐없이 신청해야 하겠습니..

전주사랑상품권 20% 캐시백 인센티브 할인 신청과 사용처 [내부링크]

전주사랑상품권 20% 할인 발급 신청 방법과 이용방법 안내입니다. 전주사랑 상품권은 체크카드 형태로 발행되며 전주시내에서 사용가능한 충전식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 할인 혜택이 많이 부여되기 때문에 전주..

2021 전기차 보조금 수소차 지원금 얼마나 받을까 [내부링크]

2021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기획재정부와 환경부,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전기차와 수소차의 보급물량을 확대하고 성능향상과 대기개선을 위한 보조금 체계를 마련하기로 하였습..

2021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정기신청 방법과 자격요건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한 안내입니다. 반기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알아뒀다가 신청기간에 맞춰 놓치지 말고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

코로나 소상공인 2차대출 기간과 은행 금리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 소상공인 2차대출 프로그램 시행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금리 및 보증료를 낮추고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현재 시행중인 소상공..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신청 (일반자금, 창업지원 등) [내부링크]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접수 신청과 관련한 안내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필요하신분은 1월 18일부터 신청가능하니 늦지 않게 접수하시는게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접수예산을 초과하게되면 조..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내부링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제공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자라면 누구나 연말정산 자료를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로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의료비, 보험료 등 소득 및 세액공제 관련 자료를 쉽게..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00만원 신규신청 하는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특고 및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신규 신청을 받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 1,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않았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를 대상으로 100만원을 지급..

방문돌봄종사자 한시 지원금 신청 사이트와 방과후학교 강사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한시 지원금 지급이 실시됩니다. 처우가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왔던 방문돌봄서비스 및 방과후학교 종사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누가 지원을..

공매도 재개와 문제점 금지 기간 3월 연장 관련 정보 [내부링크]

금융당국이 공매도 금지 조치 해제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주가폭락, 동학개미운동 등으로 인한 주식시장 반응 등에 따라 공매도 금지 조치를 지난 3월부터 1년..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사이트와 100만원 받는 조건 [내부링크]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는 사이트와 자격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꼭 관심을 가져둬야하는 사업으로 시기가 지나버리면 신청할 수 없으니 꼭 알아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 재난지원금 사이트와 자주 묻는 질문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 신청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보겠습니다. 11일부터 소상공인 276만명에게 100만원~300만원까지의 버팀목자금을 지급하는 안을 발표한바 있습니다. 이에 궁금한점들이 많이 있어 알아보도..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소득 신청 및 지급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으로 모든 경기도민에게 1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난해 지급했었던 1차 경긱도 재난기본소득과 마찬가지로 모든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안이며 경기도의회의..

3차 재난지원금 법인택시 개인택시 방문돌봄종사자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대상으로 이번에는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방문돌봄종사자 등에 대한 지원대책도 발표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함께 지급되는 3차 재난..

코로나 3차지원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사이트와 신청자격 확인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1월 11일부터 지급이 이루어지게 되며 정부 및 지자체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 집합금지 업종, 영업제한 업체에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지급하며 연매출 4억원..

2021 3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정부에서 2021년도 3차 특고,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를 위한 생계안정비를 지급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하여 소득이 감소한 경우 생계 안정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자격..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화 계좌입금 하세요 [내부링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습니다. 카드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드업계에서 공등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 카드 포인트 정..

2021 학자금대출 신청 방법과 조건 (취업후상환, 일반상환 비교) [내부링크]

2021학년도 대학교 입학을 준비하는분들, 그리고 재학생분들은 꼭 챙겨봐야할 정보가 바로 학자금 대출입니다. 학비 마련이 수비지 않은 학생 신분에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학자금대출제도는 꼭 필요한 제도라고..

2021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도에도 소상공인을 위한 여러가지 정책자금 지원사업이 추진됩니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거나 사업을 위한 자금이 필요한 분들, 창업에 필요한 돈을 마련해야 하는 경우 등 여러경우에 지원 혜택을 받을 수..

2021 연말정산 하는법과 달라진점(신용카드 소득공제, 안경구입비 등) [내부링크]

2020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2021년은 연말정산으로 시작하겠네요. 작년과 제법 달라진점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달라진 점들을 중심으로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연말정산은 2020년..

3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3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 지원대책이외에도 여러가지 정책이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 방역강화를 위한 지원 뿐만아니라 고용취약계층인 특고, 프리랜서, 방문서비스, 법인택시기사, 돌봄서비스 종사자..

코로나 3차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00만원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맞춤형 피해대책을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되는 분야는 피해 소상공인 및 고용취약계층 피해지원, 코로나 방역강화, 맞춤형 지원패키지로 근로자 및 실직자 고용..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취성패 청년특례 신청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라는 이름으로 저소득구직자, 청년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 및 생계지원을 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취업성..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생활지원비 신청 대상과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자가격리를 당하게 되는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면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자가격리자 지원비 지원 신청 관련 안내입니다. 코로나 자..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급 대상과 지원금액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지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2차 지원) 때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1월부터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되며 임대료 지원도 추가로 이루어지는 사업입니다. 궁..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과 임대료 지원 최대 300만원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1월부터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임차료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착하임대인에 대한 소득공제..

2021 공무원 봉급표 호봉표(일반직, 교원, 경찰, 소방공무원, 군인) [내부링크]

이번 2021년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이신분들, 공무원을 희망하시는 취업준비생들, 그리고 일반 국민들 모두 관심있어하는 주제로 올해는 얼마만큼의 공무원 봉급이 지급되는지 분석해보도..

영국 남아공 코로나 변종 증상과 백신 효과 [내부링크]

영국에서 전파력이 더 강한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6일 기준으로 영국 BBC와 데일리메일 등의 보도를 참고해보면 서식스, 옥스퍼드셔, 서퍽, 노퍽 등의 잉글랜드 동부지역과 동남..

코로나 2.5단계 조치와 5인이상 집합금지 가족 모임은?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상황이 전국적으로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계속 높이면서 확산을 막아보려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확산세가 쉽게 잡히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수도권은 사회적거..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지정 대출 제한 및 청약 양도세 취득세 변화 [내부링크]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확대에 대한 정부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도시가 조정대상지역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부동산 조정대상 지역이 늘어났습니다. 자세한 내용 분석해보도록..

2021 영아수당 육아휴직 출산축하금 지급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1년부터 영아수당과 육아휴직제도에서 많은부분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하는 모두가 누리는 육아휴직으로 일과 생활 균형 회복 지원 및 아이와 함께하는 필수적인 시간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육아휴직을 보편..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과 구직촉진수당 취업성공수당 [내부링크]

구직자 취업 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직촉진수당으로 지원받는 제도로 50만원씩 6개월간 총액 300만원을 지급..

코로나 3단계 기준 조치(학원,식당,학교,결혼식,회사 등)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데요. 연일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조치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3단계 조치..

소상공인 긴급대출 2000만원 신청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가능 [내부링크]

소상공인 긴급대출 2000만원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조치로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자금지원 정책입니다. 총액 기준 3000억원규모로 2000만원까지 지원..

공인인증서 폐지와 금융인증서 발급 인터넷 뱅킹 신청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드디어 21년만에 사라지게 됩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12월 10일부터 적용이 되면서 그동안 꼭 필수적이었던 공인인증서가 이제는 독점적인 지위를 잃고 사라지게 됩니다. 이에 따른 시행 초기 혼..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지급 대상 문자 확인해요 [내부링크]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지급 발표가 나왔습니다. 약 20만 가구에 대해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마련된 지원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소..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과 방법(긴급생계비, 특고, 소상공인) [내부링크]

이번 정부의 예산안이 확정되었습니다.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게 되어 3차 재난지원금으로 총액 기준 3조원 규모가 확정되었습니다. 누가 얼마나 어떻게 받게 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 신청 금액과 대상 [내부링크]

총 4조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을 비롯해 피해가 큰 계층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정책이 논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차 재난지원금에서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코로..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액수 정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가 재확산하면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정치권의 논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내년도 예산 편성에서 부터 3차 재난지원금을 편성하여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방법 미혼청년 필독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2021년부터 청년 주거급여를 분리지급하는 내용을 시행하고 12월 1일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 지급되던 주거급여에서 분리해 청년을 위한 주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

2021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완화 [내부링크]

이번에 정부에서 2021년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대한 소득요건을 완화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특별공급 조건과 달라진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주택자, 실수..

코로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지원 신청 대상 확인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청 접수를 다시 받게 됩니다. 각 지자체별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안내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않은분들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

지자체별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신청조건 기준중위소득 75% [내부링크]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신청 기간입니다.비대면으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며 지역별 주민센터를 통한 방문신청도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별 위기가..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신청 자격과 방법 [내부링크]

지난 4차 추경에서 발표한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방안이 구체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해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가구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프리랜서 특고 150만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이번 정부 지원대책에 따라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이 지원되게 됩니다. 지난 1차때 특고,프리랜서 유형으로 신청하여 지급받지 않은분들은 신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생계자금 지원 [내부링크]

이번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지급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존에 재산요건이 까다로운 편이었는데 좀더 완화시켜서 지원범위를 늘리는 형태입니다. 기준중위소득 75%이하를 만족해야 하..

폐업 점포 소상공인 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과 조건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에서 소상공인 지원대책으로 발표된 폐업점포 소상공인 지원금 50만원 신청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움에 놓인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인 만큼 대상이..

2020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 방법과 무료 검사 항목 [내부링크]

2020년 건강검진 받으셨나요? 대상자인지 우선 확인해보시고 대상이 맞다면 올해가 가기전에 꼭 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시기 입니다. 올한해는 건강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2020년 건..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방법과 자격 조건 [내부링크]

이번 정부 발표에 따라 2차 재난지원금으로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이 지급될 에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채용이 축소되고 연기되는 상황에서, 그리고 구직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

4차 추경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 사태로인해 또한번 추경안이 확정되었습니다. 벌써 4차 추경인데요. 지난 포스팅들에서 다뤘던 재난지원금 지급안이 거의 유지되면서 7.8조원 규모의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게 되었습니다. 조금씩 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2차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대책이 곧 지급될 예정입니다.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되는 정책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신청해야할 것입니다. 4차 추경에서 발표되는 소상공..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지원금 2000만원과 새희망자금 대상 [내부링크]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확대 및 개편 정책에 따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여러가지 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소상공인 지원 정책들에 대해 분석해..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취업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고용안정 정책의 일환으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IT 활용가능 직무에 청년을 채용하는 경우 인건비를 지원하게 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고용에 도움이 될 것..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가족 돌봄휴가비, 이동통신비 지원 대상 [내부링크]

이번 4차 추경프로그램에는 긴급돌봄지원과 전국민 이동통신요금 지원등 여러 사업도 담겨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대책으로 발표되었는데요. 각 지원 사업별 지원 내..

4차 추경 2차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지원 기준과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들을 대상으로 긴급생계지원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총 55만가구를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 근로 빈곤층을 대상으로 내일 키움 일자..

2차 프리랜서 특고 지원금과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대상과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실업 등 고용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근로자 고용유지 및 실업자의 생계안정, 그리고 한시적인 일자리 제공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으로 정부에서 4차 추경에서 긴급고용안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안을..

4차 추경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민생 경기가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4차 추경을 편성하여 지원하는 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피해계층을 대상으로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5만원 인센티브 지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지역화폐 파격 인센티브 25% 지급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는 경기도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내 지역 상..

4차 추경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타격이 큰 상황에서 정부는 이번에 또다시 추경 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4차 추경으로 알려진바로는 총액 기준 7조원 규모로 세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민생안정과 경제회복..

저소득 장기 실업자 생활안정자금 100만원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기 실업자들을 대상으로 생활안정 및 재취업 촉진을 위한 저소득 장기실업자 생활안정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고용노동부에서 밝혔습니다. 저소득 장기 실업자 1인당 생활안정..

2020 상반기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지급일 지급금액 [내부링크]

2020년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신청을 받고 있으니 기간내에 꼭 신청해서 빠짐없이 모든분들이 받았으면 합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137만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2학기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과 상환방법 [내부링크]

2020년 2학기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신청 기간입니다. 등록금을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학자금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분들은 꼭 신청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장학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가족돌봄비용 신청방법과 자격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에 따른 가족돌봄지원금 신청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휴원, 휴교, 부분등교 등에 따라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하는 경우 비용 지원하는 기간을 9월 30일까지 연장하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수..

2020 국가장학금 2학기 2차 신청기간내에 꼭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0 국가장학금 2학기 2차 신청기간입니다. 기간내에 대학생분들은 꼭 신청을 해서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서 소득, 재산이 일정수준 이..

반드시 꼭 알아야할 청년 지원 정책 모음 [내부링크]

청년 실업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각종 지원 정책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청년분들이라면 꼭 살펴봐야할 핵심정책들을 위주로 살펴보려 합니다. 신경써서 챙겨두지 않는다면 받지 못하는 혜택들이..

청년 전용 창업자금 지원 신청 최대 1억원까지 가능 [내부링크]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청년전용 창업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분들의 창업에 도움이 되는 지원금으로 초기 자본이 부족한 분들,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자격 조건과 혜택 [내부링크]

LH에서 주관하는 2020년 3차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11일부터 청년 1375호와 신혼부부 4983호 등 총 6358호의 접수가 시작됩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상세히 알아보도..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 전세 월세 갱신 5% 상한 등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되면서 많은 궁금증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황인데요. 경우별로 분류해서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래도 다 해결되지 못하는 궁금증들이 제법 있는거 같..

버팀목 전세대출 월세대출 금리 인하 및 지원한도 확대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대출과 월세대출 금리인하 및 지원한도 확대 소식이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운용계획 변경을 통한 주거지원을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전월세자금지원 확대로 청년의 주거부담을 완화하고 자녀수 비례..

710 부동산대책 실수요자 혜택 정리 [내부링크]

7.10 부동산대책의 핵심은 다주택자, 단기매매자 등 부동산시장의 투기수요를 억누르고자 하는데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울러 실수요자들에게는 좀더 혜택을 부여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상세..

710 부동산대책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핵심 정리 [내부링크]

이번에 발표된 7.10 부동산 대책에 따라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부동산과 관련한 세금이 대폭 달라지는 부분들이 있게 됩니다. 정확하게 언제부터 적용되는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상세하게 알..

6.17 부동산대책 전세대출 규제 적용대상과 예외규정 분석 [내부링크]

6.17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많은 혼란과 우려를 낳고 있는 가운데 전세대출 관련 조치가 7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관리방안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규제조치로 상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

코로나 3차추경 고용유지지원금 생활안정자금 지원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고용문제가 심각한 상황인 가운데 정부에서 고용노동관련 3차 추경 지원 예산을 편성하여 운영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재직자 및 실업자 등 취약계층의 생계와 재취업..

서울시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키움통장 신청 자격과 혜택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모집하고 있는 청년저축계좌,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안내합니다. 꼭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해서 신청해야 할 중요한 제도입니다. 서울시 저소득청년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일하는 서울시 청년..

청년 저축계좌 2차 신청! 10만원 저축하고 1440만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도 2차 청년저축계좌 모집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일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으로 해당이 된다면 꼭 신청해야 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 자격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제도에 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분들이라면 정말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몰라서 못받는 혜택이 되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사용처와 자기활동기록서 제출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사용처와 자기활동기록서 등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급과 관련한 궁금증, 사용처에 대한 궁금증등이 많은데요. 궁금증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신청방법, 조건, 신청기간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수당 2차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지급하게 되는 수당으로 서울 거주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서 2020년에도 서울시에서는 청년수당을 지급하고 있..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와 증권거래세 인하 [내부링크]

부동산 대책에 이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주식에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흘러나오는 이야기들을..

아파트 갭투자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규제 강화 [내부링크]

이번 부동산 대책에서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번엔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규제 및 조건 등에 대해 달라지는점을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갭투자를 억제하기 위한 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대출 LTV 전매제한 등 핵심정리 [내부링크]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심리가 상당히 흔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발표는 특히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역의 추가지정으로 인해 대출이 막히는 어려움이 무엇보다도 예상되고 있기..

자영업자, 특고, 무급휴직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신청 방법 [내부링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관련한 현장신청을 받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관심을 가져봐야하는 내용입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영업자, 특고, 무급휴직 등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소득, 매출이..

코로나 저소득층 지원 정책 발표(저신용 근로자 대학생 미취업청년 등) [내부링크]

정부에서 신용도가 낮은 분들, 저소득 근로자, 대학생, 미취업청년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추가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3차 추경에서 정책서민금융 지원금 1100억원을 추가로 공급하는..

경기도 시흥시 긴급생활안정자금 화물자동차 운수사업자 지원 [내부링크]

경기도 시흥시에서 긴급생활안정자금 지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화물자동차운수사업자들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화물운송을하는 분들중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코로나로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 1인가구에 대한 월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주거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1인가구에 10개월간 월 20만원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해서..

정부 할인쿠폰 영화, 숙박, 공연, 외식, 관광 등 할인받으세요 [내부링크]

정부에서 내수경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제 3차 추경을 발표했습니다.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을정도로 큰 규모의 지원대책을 발표하였는데요 일반인분들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해..

2020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내부링크]

정부에서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을 통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는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신차를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있게 지켜볼만한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개별소..

경기도 2차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20만원 지원안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게 되면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및 사용시기인만큼 아직까지는 신중한 상황..

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이번에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중 무급휴직자에 대한 지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급휴직을 했던 근로자라면 신청대상이 될 수 있으니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특고 신청 방법과 서류 [내부링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을 신청하고 받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봐주..

코로나 자영업자 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영세 자영업자 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자격과 대상, 자격요건, 신청방법, 제출서류 등 여러가지 궁금한 점들이 많은데요. 어떤 조건에 부합하면 받을..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정리 [내부링크]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지급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신청이 시작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들에게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

프리랜서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과 실업급여 [내부링크]

그동안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였있던 예술인에 대한 고용보험제도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예술인들이 고용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고용보험범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이 국회를 통과하게 됨에..

경기도 소상공인 생존자금 긴급생계비 100만원 신청(화성시)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많은 코로나 지원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을 놓치면 받지 못하는 혜택들도 꽤 많으니 꼭 챙겨야 하겠습니다. 이번엔 경기도 소상공인 긴급생계비, 생존자금 지원 관련한 안내입니다...

한국판 뉴딜 청년 비대면 디지털 일자리 지원 사업 공고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정부의 정책이 하나둘씩 발표되고 있습니다. 지난 3차회의에서 발표한 공공부문 중심 고용충격 대응방안의 후속조치로 발표되는 일자리..

2020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구간별 금액 [내부링크]

2020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 기간이 되었습니다. 대상인 분들은 빠짐없이 신청해야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국가장학금 지원 제도란?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서울시 고용유지지원금 제조업체 지원 신청 최대 3000만원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고용유지를 위한 정책을 추가로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2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게 되며 고용유지 조건으로 업체당 30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140만원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지원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식 명칭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으로 25일부터 접수를 받으며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에 대해..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자영업자, 특고프리랜서, 무급휴직 지원 [내부링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 근로자분들의 생계 지원을 위한 지원금으로 정식 명칭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신청과 사용처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상품권 및 선불카드 신청이 시작됩니다. 5월 18일(월)부터 지자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5부제로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으로 받고 싶었지만 온라인신청을 하지 못한..

대전시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공공요금 신청자격과 방법 [내부링크]

대전시에서 소상공인 지원대책을 몇가지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지원을 비롯해서 소상공인 공공요금 지원사업,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한 점포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코로나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금 생존자금 신청 방법(부천시) [내부링크]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부천시의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부천시 이외에도 여러 지자체에서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부천시..

코로나 소상공인 2차 대출 신청방법 조건 서류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지원방안이 시행됩니다. 약 10조원 규모의 재정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수도권 분양권 전매제한 지역과 기간 확대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공급을 위한 주택 전매행위 제한기간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분양권 투기 수요를 차단하고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합니다. 분양권 전매 제한..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신청방법과 자격 조건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사업 시행이 예고되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고 주거 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서울시의 정책사업으로 청년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사업입니다. 어떤..

코로나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무이자 지원 신청 [내부링크]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 지원대책으로 건설근로자 긴급생계비지원 대부사업 온라인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건설근로자 공제회에서 5월 13일부터 신청가능한 지원대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감이 끊겨 어려운 생..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5부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조금이나마 경제에 활력이 불어넣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에는 긴급재난지원을 체크카드, 신용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지역 광역자치단체 광역지자체 분석 [내부링크]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문에 많은분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갖게 되었는데요.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들..

롯데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롯데카드로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지원되는 금액이 상당히 큰 만큼 사용가능한곳, 사용방법 등에 대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구직활동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구직활동 및 재취업을 위한 지원금으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이 시행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안내를 살..

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사용처 사용혜택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 지급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를 이용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카드 등의 형태로 지급되는 정부 재난지원금인데요. 가장 지급..

2020년 LH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 신청 [내부링크]

2020년 LH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2차 입주자모집기간이 발표되었습니다. 총 6031호로 청년 681호와 신혼부부 5350호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임대조건 및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사용지역 안내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 선불카드로 받는방법, 지역별로 지급하게 되는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는 방법 등 여러가지 방안이 있는데요...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프리랜서,특고,자영업자 150만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취업자들이 생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고용보험 급여를 통해 구직급요와 고용유지지원금 등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용보..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5만원 선불카드 [내부링크]

이번엔 안양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분은 꼭 관심가져볼만한 내용입니다.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선불카드 신청과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양..

코로나 국민연금 납부예외 납부유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서 국민연금 납부가 어려운 가입자분을 대상으로 한시적 납부 예외 인정을 위한 기준이 마련되고 시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 대상은?..

서울시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특수고용, 프리랜서 등을 위한 특별 지원금 지급안을 발표했습니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특수고용노동직과 프리랜서분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소식입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상세하게..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지급 신청 및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경상남도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중복지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중복해서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 대해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준과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확정된 지급방안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이 4인가구 기준으로 100만원 지급되게 됩니다.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신용카..

충청북도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4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충청북도에서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고정비용 공공요금과 임대료 지원 정책으로 신청자격과 대상, 지원받는 금액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

대구 사랑카드 코나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대구시에서 긴급생계자금으로 지급된 대구사랑카드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에서 사용가능한지, 무엇을 살 수 있는지 등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잘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좀 사용에 어려운..

창원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지원 긴급재난수당 50만원 신청 [내부링크]

창원시에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창원시 긴급재난수당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시의 코로나 지원금 대책입니다. 창원시 소상공인 경영..

국가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사이트 신청방법과 금액안내 [내부링크]

국가에서 주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드디어 국회 통과절차를 마무리하고 전체 국민들을 대상으로 지급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지급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얼마나 받게되는지 등 여러가지..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정책자금 정부지원 [내부링크]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추가적으로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1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긴급한..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환불 누비전 혜택 [내부링크]

요즘 지역사랑상품권, 지역화폐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누비전 역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소비를 이끌어 내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상품권인데..

2020 행복주택 입주자격 신청조건 소득기준 [내부링크]

2020 행복주택 모집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5월 7일부터 18일까지 1차 입주자 모집을 시작으로 하여 분기별로 총 4차에 걸쳐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년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계획은 총 93개단..

남양주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재난지원금 10만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경기도 남양주시에서도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지원금을 모두에게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외에 경기도내 지자체별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는 곳들이 많았는데요. 대부분 경기도 재..

제주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기준 지원금액 확인 [내부링크]

제주도에서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도민에 대한 긴급구호자금으로 제주형 긴급재난생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방법과 수령액 등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재..

대구시 긴급복지특별지원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구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를 위한 긴급복지특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대구시민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내용인..

2020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요건 지급일 자녀장려금까지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등을 꼭 신청하세요. 568만 저소득 가구에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코로나로 인한 저소득층의..

부산 소상공인 100만원 재난지원금 민생지원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부산시에서는 재난지원금으로 긴급민생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사태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소상공인 긴급민생지원금 지원사업으로 100만원을 지급하고 있..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익산시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여 익산시민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는 재난기본소득 정잭을 발표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산시 재난기본소득, 긴급재..

코로나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 고용유지지원금 신속지원 [내부링크]

지난 22일 비상경제대책회의 5차회의에서 고용관련 지원대책이 주로 다뤄졌습니다. 이때 나온 여러가지 지원대책중 중요한 지원책중 하나가 무급휴직 지원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특별고용지원업종과 무급휴직자..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이자비용 절감 1.5% 금리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영세소상공인을 위한 서울형 이자비용 절감 대환자금을 600억원 규모로 편성하여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대책..

양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코로나 지원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양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산시는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과 연계하여 지급 및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양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정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현금 카드 상품권 소비쿠폰 지급 [내부링크]

청와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지원 대책에 대해 지급형태와 방식등을 제시했습니다. 국회 추가경정예산안 통과가 이루어지게 된다면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어떻게 지급되는지 알아보..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소상공인 지원 [내부링크]

인천시에서 정부추경 이전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선지급하는 방안을 결정하고 긴급재난지원금을 우선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선지급? 중위소득 5..

서울시 자영업자 지원 소상공인 생존자금 70만원 2개월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연매출 2억원 미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현금으로 70만원씩 2개월간 총액 140만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서 상당히 큰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와 여당을 중심으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입장이 정리되면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거의 확실시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발표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하위 70%를 대상으로 지..

부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과 부천페이 선불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이번에는 경기도 부천시 재난기본소득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과 별도로 추가 5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1인당 총액 기준 15만원의 긴급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

연금복권 720 당첨금과 가격 구매방법 [내부링크]

복권위원회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연금복권 72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연금복권 520을 폐지하고 새롭게 연금복권 720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연금복권 720은 월 700만원 20년 지급이라는 의미를 담..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실업자 구직급여 확대 [내부링크]

정부에서 코로나로 인한 고용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고용안정 특별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제 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발표된 내용으로 고용상황 불확실성 증가에 대응하고 노동시장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총액..

서울시 경기도 프리랜서 지원금 지역별 신청 자격 조건 [내부링크]

지역별로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무급휴직자 등에 대한 코로나 피해 근로자에 대한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서울시, 경기도, 세종시, 충청남도 등 지역별로 프리랜서..

세종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내부링크]

세종시에서도 코로나로인한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여러가지 다방면으로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있는상황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비롯해서 코로나 직접피해지원, 소상공인 지원, 지역기업 지원 및 일자리안정 지원..

세종시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 50만원 신청방법과 자격 조건 [내부링크]

세종시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는 세종시소재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어..

아동돌봄쿠폰 사용방법 사용기간 재발급 잔액확인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아동돌봄쿠폰 사용과 관한 여러가지 궁금증들을 알아봤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을 사용하는 방법, 재발급, 사용가능한곳, 사용처 등 궁금증들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봄쿠폰, 아동돌봄포인트 등 용어도 사..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코로나 지원대책 [내부링크]

전라북도는 도내 소득하위 70%가구를 대상으로 4인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반영하는 추경안을 편성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국회 심의결과를 기다려 도 추경에 담을 경우 5월..

무직자 긴급재난지원금 백수 코로나 생계비 지원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분들이 힘든 상황입니다. 소상공인,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중소기업 등등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직업을 잃으신분들, 무직자분들의 어려움은 매우 큰 상..

의정부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과 의정부사랑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의정부시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의정부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에 별도로 의정부시에서 지급하는 5만원을 더해 총액 15만원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와 신청방법 사용처 등..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신청자격과 혜택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집을 구하기 어려운 청년분들을 위한 서울시 지원사업으로 청년분들이라면 꼭 관심을 가져볼만한 사업입니다.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광주형 일자리 현대자동차 글로벌모터스 채용 [내부링크]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추진과정에서 노사정간에 의견차이가 제법 커서 추진과정에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노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광주형 일자리 협약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형 일자리..

주택임대사업자 소득 신고와 임대소득세 계산 [내부링크]

2020년부터 주택임대소득 전면과세 세금신고 첫해입니다. 이에따라 임대 소득이 있는 분들은 꼭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 납부를 해야만 합니다. 주택임대소득세? 그동안 비과세되어 왔던 수입금액 2천만 원 이하..

경기도 시흥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및 신용카드 선불카드 사용처 [내부링크]

경기도 시흥시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시흥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10만원에 추가로 시흥시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시흥시민 모두에게 20..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코로나 지원 [내부링크]

경상남도에서 코로나로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편성해서 지급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누가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 출산장려금과 출산축하금 및 양육비 신청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상황인데요. 이를 해결하고자 지자체에서도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지역별로 차이가 크게 나고 있는 만큼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출산장려금, 출산 축..

전라남도 순천 여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조건 [내부링크]

전남형 코로나 긴급생활비 신청 안내입니다. 순천시와 여수시, 광양시 등 전라남도 지역 모두 전라남도에서 지급하는 전남형 코로나 긴급생활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나주시, 광..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방법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하는 달입니다. 종합소득이 있는 분들은 꼭 신고하고 납부해야 가산세가 붙지 않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종합소득세 납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납..

원유 ETN 괴리율 세금 등 wti 선물 레버리지 투자 상식 [내부링크]

요즘 원유값이 많이 내려가게 되면서 원유값의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이 원유 ETN 인데요. 원유 ETN이란 무엇인지, 투자시 유의해야할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

대구 소상공인 생존자금 신청 자격 100만원 지원 받는 방법 [내부링크]

대구시에서 코로나19 감염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단체, 특별고용지원업종 등의 위기극복과 경영 안정을 위한 생존자금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알..

천안 아산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실직자 지원 [내부링크]

천안지역, 아산지역 등 충청남도 지역은 긴급생활안정자금 형태로 코로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내에 신청해서 꼭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천안, 아산 등 충청남도 직역은 소상공인, 실직자, 무급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중복지원 신청기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대다수가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소득..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신고방법 가산세 정보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란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제공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을 의미합니다. 부가가치세 = 매출세액 - 매입세액 부가가치세는 물건값에 포함되..

청년 신혼부부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대출 디딤돌대출 활용법 [내부링크]

청년층과 신혼부부등을 위한 생애주기별 주거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을 잘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금리로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청년층, 신혼부부들은..

건설 근로자 긴급생활안정자금 200만원 무이자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일감이 끊겨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근로자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건설근로자 긴급생활안정자금 대부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대부사업은 건설근로자공제회에 적립된 퇴직공제금 중 1000..

울산시 소상공인 지원 100만원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내부링크]

울산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2019년 기준 연매출 1억이하의 울산광역시 소재 소상공인들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돌봄포인트 40만원 사용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극복을 위한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되었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은 만7세이하 아동 1인당 40만원씩 지급되게 되는데요.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막상 지급된 돈을..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 주유소 병원 편의점 모두 가능 [내부링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별로 도입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사용처도 다양하고 혜택도 좋아서 꼭 이용해볼 가치가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

부산 동백전 카드 가맹점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할인혜택 [내부링크]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지역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지역화폐인 동백전. 이름도 참 예쁘네요. 동백전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부..

광주 상생카드 사용처 선불카드 환불 및 할인정보 [내부링크]

광주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주 상생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떤종류가 있는지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광주 상생카드란? 광주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

서울시 선불카드 사용처 정리 재난긴급생활비와 저소득층 소비쿠폰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재난긴급생활비와 저소득층 소비쿠폰을 지급했습니다. 이에따라 많은분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거나 소비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보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잘 사용하지 않았던 방식이기에 사..

저소득층 소비쿠폰 한시생활지원 사업 대상자 [내부링크]

이번 코로나로 인해 많은분들의 생계가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따라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으로 저소득층 소비쿠폰이 지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서울, 대전, 제주, 전북 남원시, 전남해남군, 강진군..

코로나 소상공인 시중은행 이차보전대출 금리 1.5%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피해를 막대하게 입은 분들을 위한 여러가지 정부 지원대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지난번에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직접대출 등 상품을 소개했었는데..

안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생활안정지원금 10만원 [내부링크]

이번엔 안산시 재난기본소득 생활안정지원금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산시에서도 다른 경기도 지역과 마찬가지로 재난기본소득 형태의 지원금 지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관련내용 정리해보겠습니다. 안산..

경기도 배달의 명수 군산과 협약 공공배달앱 등장? [내부링크]

요즘 배달의민족 수수료체제가 달라지면서 많은 원성을 사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표적인 배달앱이라 할 수 있는 요기요, 배달의민족이 합쳐지게 되면서 배달앱 시장분야를 거의 독과점하다시피 하고 있는데요. 영..

오산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10만원 지원 [내부링크]

오산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지급 등 코로나19대응 종합재원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산시 재난기본소득 지원 지급대상은? 오산시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2020.3.23(월) 24..

충청북도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생활비 신청방법 [내부링크]

충청북도에서 긴급재난생활비 발표가 3월 24일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안이 발표됨에 따라 충청북도는 정부긴급재난지원금과 통합 대체하여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충청북도..

이재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에 대해 브리핑을 하였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받는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 기한내에 꼭 받으시길 바랍..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신청 정보 [내부링크]

경상남도에서 발표했던 긴급재난소득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상남도는 경남형 긴급재난소득이라는 이름으로 도내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 대해 최대 50만원을 지급하는 경남형 긴급재난소득..

창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재난긴급생활비 [내부링크]

창원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시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떤내용들이 주로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창원형 재난긴급생활비, 긴급생계비 지원이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하나하나 알..

코로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50만원 1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정말 한치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입니다. 단지 코로나의 확산만이 문제가 되는 상황이 아닙니다. 얼마전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전 국민중 소득하위 70%를 대상으로 코로나 지원..

성남시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10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성남시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성남형 재난연대 안전자금과 별도로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영안정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대책으로 마련된 것으로 업체당 100만원..

성남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연대안전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지급 계획이 확정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함께 중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성남형 재난연대안전..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10만원 현급 지급 [내부링크]

수원시에서도 파격적인 재난기본소득 지급안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더해 추가로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수원시 재난기본소득은 타지역과 달리 현금으로 지급하는 특징이 있습..

파주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긴급생활안정자금 10만원 지급 [내부링크]

파주시는 파주형 긴급생활안정자금이라는 이름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확정지었습니다. 모든 파주시민에게 10만원씩을 추가로 지급하게 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함..

고양시 재난기본소득 5만원 신청방법 위기극복지원금 받기 [내부링크]

고양시에서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입장을 정리해서 발표했네요. 최종적으로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과 정부에서 지급예정인 긴급재난지원금, 그리고 고양시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위기극..

아동돌봄쿠폰 아이돌봄쿠폰 사용처 사용방법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아동돌봄쿠폰 지급계획이 확정 발표되었습니다. 아이돌봄쿠폰, 아동돌봄쿠폰의 지급방식과 사용처, 사용방법 등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돌봄쿠폰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지난 3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조건 신청자격 [내부링크]

서울시 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이란? 참가자가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 예산과 시민 후원금 등으로 적립..

촉법소년법 폐지 청원 보호처분과 형사처벌 차이는? [내부링크]

이번엔 촉법소년법이 매우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항상 꾸준히 제기되어왔던 문제인데요.. 촉법소년법이라는게 무엇인지, 왜 있는것인지,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촉법소..

충청남도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생활안정자금 10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충청남도에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실직자, 무급휴업, 휴직자 등에게 100만원 정도의 지원금을 주는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천안시, 천안시 동남구, 천안시 서북구, 공주시, 보령시,..

강원도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재난기본소득 받기 [내부링크]

강원도에서 발표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재난기본소득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원도에서는 긴급생활안정지원금으로 소상공인, 실업급여수급자, 청년구직활동지원대상자, 경력단절여성, 생계안정분야..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신청방법과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대구 긴급생계자금 지급기준등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긴급생계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긴급생계자금 신청대상은? 2020. 3. 30. 0시 기준..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10만원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내부링크]

군산시에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발표했습니다. 전주형 재난기본소득과는 달리 군산시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처럼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군산시 재난기본소득? 군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70%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확인 신청 [내부링크]

지난번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지급과 관련하여 지급받는 소득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하위 70%라는 지급기준을 발표하면서 막연한 추측들이 무성했는데요. 긴급재..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서류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업은행에서 나온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대출 간편보증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재난기본소득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관련 발표가 있었습니다. 경상북도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기준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에 대해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광주광역시 긴급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신청 자격과 금액 [내부링크]

광주시에서 발표된 가계긴급생계비 지원 안내입니다. 기한내에 신청한분들은 자격조건 충족시 모두 지급한다고 합니다.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가계긴급생계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형 재난기본소..

대전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내부링크]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 공고가 나왔습니다. 자세한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지원대상 대전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 위임장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근거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조례」에 따라 지급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1,362만 경기도민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20. 3. 23.(월) 24시 이전부터 신..

인천 재난기본소득 인천e음 카드 발급 혜택과 사용처 [내부링크]

인천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인천e음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인천 재난기본소득 지급시에 인천e음카드로 지급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최대 17%할인혜택에 연말정산 소득공제혜택..

코로나 무급휴직 프리랜서 구직촉진수당 생계비지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무급휴직자, 프리랜서 등을 위한 생계지원 추가대책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무급휴직자, 프리랜서 지원 방안 핵심 요약 - 무급휴직자: 자치단체별 생활안정 지원(월 50만원, 최장..

긴급재난지원금 소득 하위70% 4인가구 1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이번에 발표된 정부 지원 긴급재난지원금의 상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소득하위 70% 이하 1,400만 가구에 대해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지원 (4인이상 가구)에게 지급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중위소득 150%이하 10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로인해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특단의 대책으로 긴급생계지원금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이번 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발표된 내용으로 주요내용은 중위소득 150% 이하가구에 4인가구..

온라인 개학 온라인수업과 원격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온라인개학, 온라인수업, 원격수업 등에 대한 논의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개학연기로 인한 온라인개학과 온라인 수업등에 대해 논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상황입니다. 온라인수업, 원격수업의 개념과 적용방..

용인시 재난기본소득 돌봄쿠폰 지급 초중고생 20만원 [내부링크]

용인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한 돌봄쿠폰 2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용인시 돌봄쿠폰? 전국 지자체 최초로 14만6285명의 초‧중‧고생 전원..

전라남도 재난기본소득 긴급생활비 지원 [내부링크]

전라남도에서도 코로나와 관련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한 대책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전라남도 재난기본소득은 긴급생활비 지원, 소상공인 지원 등 여러가지 형태로 이루어 집니다. 총액 1835억..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조건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전주시에서 전주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주형 재난기본소득이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기침체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교육공무직 급여와 채용 종류별 하는일 보기 [내부링크]

교육공무직이란 무엇인지, 어떤 직군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교육공무직이란? 교육공무직은 우리나라의 교육부, 시도교육청, 각급 교육기관에서 교육실무 및 행정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중위소득 100% 1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연일 여러 지자체에서 코로나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생계비, 소상공인 지원 등 여러가지 지원방안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급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

화성시 재난생계수당 재난기본소득 긴급생계비 신청 [내부링크]

화성시에서도 여러가지 코로나 지원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화성시에서는 재난기본소득으로 20만원을 경기도 재난소득과는 별도로 추가 지급한다고 하며 이외에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 등 여러가지 지원방..

아동수당 받는 1인당 아동돌봄쿠폰 40만원 지급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는 조치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동돌봄쿠폰이란?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받는 만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

한국은행 무제한 양적완화 조치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사실상 무제한 양적완화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시장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금융회사에 유동성을 무제한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사상 처음 있는 일로 매우 강력..

충청북도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생활비 지원 코로나 대책 [내부링크]

충청북도에서도 재난기본소득 성격으로 긴급재난생활비를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하여 소상공인의 매출감소와 소비심리 위축등이 일어나면서 도민생활 안정과 소비 촉진을 위한 충북형..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서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제도란?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사업입니다. < 참고> 3.26 국정..

인천 재난기본소득 긴급재난생계비 지원대상 금액 안내 [내부링크]

인천시도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을 편성했습니다. 긴급재난생계비, 긴급복지, 취약계층지원, 소상공인 지원등 여러가지 방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천시 긴급재난생계비 재난상황에서 생계가 곤란해진 피해계층..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및 중위소득100%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안내입니다. 지난번 발표되었던 재난긴급생활비 발표에 대해 세부적인 신청방법을 안내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소득기준에 따라 30만원~50만원까지 1회 지급됩니다. 서울시..

성남시 코로나 지원금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지급 [내부링크]

성남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성남형연대안전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외에 추가로 지급되는 부분입니다. 성남형 연대 안전기금 소상공인 경영안..

이천시 광명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 추가 지급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발표되었습니다. 1인당 10만원씩 소득, 나이 조건 관계없이 도민 모두에게 지급하는 방안이었습니다. 여기에 경기도내 일부 지자체에서 추가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재 발..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 신청자격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해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을 50만원씩 3개월간 지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이란? 저소득층에..

코로나 소상공인 직접대출 신청 방법과 자격 서류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 19 발생에 따른 소비위축에 따라 피해를 입거나 피해가 에상되는 소상공인에게 직접대출제도를 통해 경영 안정화를 유도하는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3월27일부로 변경된 내용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응..

한타바이러스 감염증이란? 백신은? [내부링크]

코로나로인해 매우 어수선한 상황입니다. 이런 시기에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에 의한 사망자가 1명 나왔다고 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한타바이러스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타바이러스란?..

코로나 고용유지지원금 90%까지 휴직 휴업 수당 신청가능 [내부링크]

코로나19 대응 대책으로 정부에서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난번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대책에서 그 규모가 1000억원 정도 였는데 이제 4천억원을 늘려 총 5천억원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온라인 개학 개학연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인해 전세계가 거의 마비되어 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개학에 대한 논의도 한참 진행중입니다. 이미 3번에 걸쳐 개학을 미뤄서 4월 6일 개학이 예정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이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불..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와 구입시 최대 20% 할인 혜택 [내부링크]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지역의 소상공인 매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서울시 자치구별로 발행하고 있는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는 주체는? 각 자치구청장(종로,중구,성동,..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소득공제 할인 혜택 [내부링크]

이번엔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는 시군에서 발행하고 해당 시군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사용처에서 백화점, 대형마트, 대규모 매..

경기도 서울 등 지자체별 재난기본소득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모음 [내부링크]

지역별로 발표되고있는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생계비 등을 모아봤습니다. <참고자료> 부산 코로나 지원 긴급 민생지원금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대상 신청방법 이천시 광명시..

부산 코로나 지원 긴급 민생지원금 소상공인 1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지역경제가 힘든 상황에 빠져든 가운데 각 지자체별 지원계획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부산시에서도 긴급 민생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코로나 지원금 지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부산시 긴급 민생지..

2차 비상경제회의 기업구호긴급자금 100조 투입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정말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세계 경제가 휘청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다른나라들도 양적완화카드, 각종 지원책들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개최된 2차 비상경제..

경기도 긴급복지사업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형 긴급복지사업이란? 실제 위기를 겪고 있지만 정부의 지원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는 위기가정에 대해 생계비,의료비 등 지원 정부의 ‘긴급지원제도’ 만으로는 실제 위기상황을 벗어나는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지급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4월부터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원된다고 하며 다른지역에서 발표한 긴급생계비들과는 달리 소득, 나이조건 없이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대전 코로나 지원 긴급재난생계지원금 내용 [내부링크]

대전시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등 여러가지 지원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와 지원 내용이 다양한 분야로 많기 때문에 해당되는 분야를 꼼꼼하게 읽어봐야 하겠습니다. ➊ 대전형 긴급재난생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에너지효율 1등급 구입 후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꼭 참고해볼 내용입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고효율의 제품을 생산, 유통 및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광주시 긴급생계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광주광역시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생계자금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거나 생계 유지가 어려운 분들의 생활안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피해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생계자금을 지..

대구 긴급생계자금 지원 자격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대구에서도 코로나로 인한 긴급생계지원 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소득층특별지원사업과 긴급복지특별지원사업, 긴급생계지원사업 등 3가지 사업을 추진합니다. 국고보조금 3329억원, 시자체재원 3270억원 규..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조건 서류 안내 [내부링크]

청년저축계좌란?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360만원을 저축하면 1440만원을 돌려받는 제도입니다. 다시 말해 360만원 넣고 1440만원 받는 꿀 혜택입니다. 일하는 차상위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주..

텔레그램 n번방 박사방 처벌 청원 아청법 적용 [내부링크]

코로나로 연일 전국이 힘든 상황에 코로나를 눌러버릴만한 큼직한 사건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상황입니다. 텔레그램 n번방사건, 박사방 사건 등으로 알려진 이사건으로 인해 청와대 청원사이트에도 엄청..

주식세금과 수수료 정리(증권거래세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상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미수거래, 신용거래, 반대매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KODEX200 선물인버스 2X, KODEX 레버리지, 미국 선물지수 등에 대해 알아봤..

코로나 9월 학기제 가을학기제 도입?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 우려로 개학이 여러번 연기되면서 현재 적용하고 있는 3월 개학 대신 9월 신학기제로 전환하자는 여론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9월 학기제란 무엇인지, 왜 필요성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장학금, 각종 지원금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 발부 받아야 하는 서류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나오는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여러가지 방법들에..

주거복지로드맵 2.0 발표 기준중위소득 130%이하 공공임대 입주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주거복지로드맵 2.0이 발표되었습니다. 주거복지로드맵 2.0의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장기공공임대 재고율 확보 2022년 장기공공입대 재고를 200만호까지 늘리며 2025년 240만..

2020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 지원금액 병원 안내 [내부링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이란? 체외수정시술 등 특정치료를 요하는 저소득층 난임부부에게 비급여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난임부부가 희망하는 자녀를 가질 수 있..

분양가 상한제 의미와 적용지역 [내부링크]

연일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상황에서 분양가격을 안정시켜 주택공급을 원할하게 하기 위한 대책으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시킨다고 합니다. 분양가 상한제란 무엇인지, 어디에 적용되는지, 장단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정책자금 접수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 접수 안내입니다. 신청·접수 (공단(지역센터)) 신용평가 (신용보증기관) 대출실행 (은행)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 ------------>> 신용보..

충청남도 긴급생활안정자금 100만원 지급 [내부링크]

각 지자체별로 코로나로 인한 긴급생활비, 재난기본소득 등을 도입하겠다는 선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서 전주시의 재난기본소득, 서울시의 재난긴급생활비, 경상북도의 재난긴급생활비 소식이 있었는데요. 충..

실시간 미국 선물지수 보는 사이트(다우 나스닥, S&P500)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이 매우 가파른 급락을 거듭하게 되면서 해외 증시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는 우리나라 주가를 보게 됩니다. 특히 미국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는 글로벌경제 특성상 우리나라는..

경상북도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 자격 및 금액 [내부링크]

경상북도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계획(안)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중위소득 이하 가구에 대한 선제적인 지원 대책 마련 및 기존 복지제도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계층에 대하여 재난 긴..

한미 통화스와프 협정과 원달러환율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휘청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각국이 국경을 걸어잠그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따라 투자자금도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있고 우리나라 금융시..

코로나 비상경제회의 소상공인 긴급 경영자금과 특례보증 확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50조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를 시행한다고 비상경제회의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상공인 긴급 경영자금 신규 지원 12조 원 규모로 확대 취급기관도 시중은행까지..

코로나 지원대책 추경 예산안 주요 지원내용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추경 예산안이 최종적으로 국무회의에서 통과 되었네요. 자세한 내용 안내합니다. 코로나19 피해 의료기관 손실보상 및 격리자 생활비 지원 ㅇ (의료기관 손실) 정부 방역조치 이행에 따라 발생..

코로나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지급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로인해 전국이 어수선한 상황이네요. 경제적으로 위축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경기를 부양시키고자 정부에서 각종 지원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추경을 통한 예산확대, 특별재난구역 지정, 고용안정자금, 소..

긴급생계비 긴급복지 생계지원 지원대상 [내부링크]

긴급생계비 긴급복지 생계지원이란?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긴급생계비 서비스 대상 1) 긴급생계비 긴급복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행복e음 시스템 사이트 [내부링크]

행복e음 시스템이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 시·군·구별 새올행정시스템의 31개 업무 지원시스..

코로나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조건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중위소득 100%이하 가구 중 에 선정하여 가구별 30~50만원 지급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요약 -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정..

미수거래와 반대매매 증거금 정말 조심해야할 주식투자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자본금이 좀 더 있었으면 더 큰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유혹이 들기 마련입니다. 또는 과감하게 풀배팅을 했는데.. 주가가 하락하게 되어 손절하지 못하고 막연히 반등할 것이라는 기대감..

코로나 지원대책 조세특례제한법 세금감면 [내부링크]

코로나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하여 조세특례재한법 개정안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의결되었습니다. 코로나19의 세제지원 규모는 2년간 총 금액 1.9조원 규모로 이루어지게 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

2020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혜택 [내부링크]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란? 생활이 어려운분들에게 필요한 급여를 지급하여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자활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란 국민기초생활보장..

원달러 환율과 엔화환율 급등 [내부링크]

한국은행의 전격적인 금리인하발표에도 불구하고 다시한번 환율이 요동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4년여만에 최고치를 기록 하는 등 금융시장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환율이 급격하..

코로나 휴업 휴직 해고 실업급여 등의 노동관계법 해석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고용문제에서 심각성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많이 물어보게 되는 질문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코로나로 인한 휴업, 휴직 해고,..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대상 신청방법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코로나 가족돌봄비용에대해 많이 묻는 질문들을 알아봤습니다. 1. 대상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자, 배우자 근로여부 등) 1.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근로자도 지원하나요? 근로자가 남녀고용평등법상..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가족돌봄비용 지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관련 가족돌봄비용 지원이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의 모든 어린이집·유치원·학교가 휴원·개학 연기 됨에 따라 근로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 느끼며 가족돌봄휴가를 활용 할 수 있도록 ‘가족돌봄..

KODEX200 선물인버스2X 및 레버리지 세금 정리 [내부링크]

연일 주가가 폭락과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 복잡한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매우 불안정한 상황인데요. 이런폭락장에서도 호랑이한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수있다는 말처럼 살아..

카이스트 나노마스크 필터 빨아서 쓰세요 [내부링크]

카이스트 나노마스크가 과연 마스크시장을 안정화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카이스트 연구진이 여러번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했다고 하네요. 카이스트 김일두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나노섬유필터..

코로나 수능시험 연기와 개학연기 [내부링크]

코로나확산으로 인해 교육부에서 개학 추가연기와 수능연기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개학 추가연기 간담회를 열었고 4월 6일까지 개학연기를 추진하면서 1주~2주정도 수능을 연기하는 방안..

2020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서류 사용처 등 궁금증해결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수당 지급과 관련하여 궁금한점들을 모아봤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과 사용에 활용해보세요. 공고 및 신청자격 분류 질문 안내 내용 공고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 공고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2020 일본 도쿄올림픽 취소? 연기? [내부링크]

도쿄올림픽은 어떻게 될까? 요즘 코로나로인해 연일 코로나 공포에 휩싸여 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각국은 공항 폐쇄, 이동제한 등 적극적인 방역조치들을 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기간과 자격 [내부링크]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지급안내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특별한 기회에서 보편의 경험으로 더 많은 청년에게라는 타이틀로 지급되는 청년들을 위한 수당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내용은? 매월 50만원..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청년수당 지급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일명 청년수당지급사업이 올해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청소년기본법 제 3조와 2018년 11월 13일 공포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조례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공적마스크 구입 가능한 약국 판매처와 많이하는 질문 [내부링크]

공적마스크 구입과 관련된 궁금증들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마스크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공적 마스크 판매처인 약국과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실 경우, 1..

코로나 소상공인 임대료 지원 착한임대료 50% 인하 [내부링크]

전국적으로 코로나로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매출액감소로 인한 어려움에 임대료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인해 착한임대료 운동 등 자발적인 임대료 인하 노..

학교 개학 연기 4월로?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로인한 여파가 엄청난 후폭풍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완벽하게 잡히지 않는 코로나때문에 3월 23일로 연기했던 학교 개학일정을 추가로 연기해야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매우 뜨겁게 이루어지..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 검색은 휴일지킴이약국에서 [내부링크]

아픈건 언제 어디서나 찾아올수 있기 때문에 약을 구하는 건 매우 중요한일인데요 휴일에 아프게 되면 약국을 찾는것도 쉽지 않은일입니다. 병의원도 쉬는경우가 많고 약국도 쉬는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휴일지킴..

코로나 지원금과 대책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전국적인 경제 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해서 정부 지원금 정책등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지원금 온라인 신청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온라인 신청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자금지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지역센터 현장접수가 어려우신 소상공인은..

넷플릭스 요금제와 화질 가입 해지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매력 요즘 넷플릭스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문제점은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끝을 봐야한다는거죠.. 정말이지 끝이 없는 세계(???) 인..

전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원 다른 지자체로 확대될 가능성? [내부링크]

전주시 재난기본소득 지원 전주시에서 이번 코로나사태로인해 어려워진 계층을 돕기 위한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전주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저소득층의 삶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위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한국 입국금지 나라 국가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 입국금지 국가들의 수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한국 입국금지 국가 리스트입니다. (작성일 기준) 입국금지 조치 : 58개 국가․지역이며 명시..

6개월간 주식 전종목 공매도 금지 조치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에서 상당히 중요한 발표를 했네요. 공매도를 전종목에 걸쳐 앞으로 6개월간 금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원했던 조치이므로 앞으로 주식시장의..

일양약품 코로나 치료제 슈펙트 효과 발견 [내부링크]

요즘 가장 기다려지는게 바로 코로나 치료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를 치료하기 위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오늘 가장큰 화제는 바로 일양약품에서 코로나 치료제..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 등 자주묻는 질문 모음 [내부링크]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은 자료입니다. 궁금한부분은 ctrl + F 키를 눌러 찾아보세요 <참고글> [부동산] -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자격 가점 참고자료 2020년 신혼부부 특별..

2020년 교육비지원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교육비지원이란? 저소득층 가정 자녀에게 학비지원을 하여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사업으로 초중고 재학중인 학생에 대한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0년 교육비 지원 대상은? ① 저소득층 수급 자격 보유..

2020년 교육급여 신청방법 자격 서류 안내 [내부링크]

교육급여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 대하여 적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가난의 대물림을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급되는 서비스입니다. 2020년 교육급여 지급대상은? 초등학교..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자격 가점 참고자료 [내부링크]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의거해 정책적인 배려가 필요한 사회계층의 주택마련을 위해 일반공급과의 청약경쟁을 하지 않고 별도로 분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와 주식 채권시장 영향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문제가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얼마전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변동시키지 않고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미국 연준에서 전격적인 금리인하카드를 꺼내들면서 우리나라의 상황..

코스피 코스닥 주식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발동이란? [내부링크]

요즘 연일 주식시장이 하락하면서 사이드카, 서킷브레이커 등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용어들이 뉴스에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주식시장에서 사이드카와 서킷브레이커란 무엇인지, 왜 발동하는..

서울시 청년긴급수당 지원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긴급수당이란? 정식명칭은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를 잃은 청년에 대한 긴급수당 지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시간제, 단기, 아르바이트 등에서 비자발적으로 퇴직하거나 해고된 청년들에게 긴급수당..

WHO 코로나 펜데믹 선언 뜻과 영향은?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데믹선언이란? WHO(세계보건기구)에서 감염병의 위험도에 따라 감염병 경보단계를 1단계부터 6단계까지 나누어 발표하게 됩니다. 팬데믹이란 최고 높은 단계인 6단계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는 매우 심..

코로나19 지원대책 격리자 생활지원 예비비지원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추가확산을 막고 조기 극복을 하기 위한 제 4차 예비비가 지출된다고 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상․장비․방역물품 확충에 1,129억원 2. 입원․격리치료자 생활..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LH 신혼부부 전세임대란? 도심 내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 원하는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기존주택을 LH에서 전세계약 체결하여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사업입니다...

코로나 대구 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 혜택 [내부링크]

특별재난지역이란? 자연재해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재난이 발생해 큰 피해를 보게되는 지역에 대해 지원하기 위하여 선포하는 제도입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 60조에 의해 대형사고 또는 재난을 당해 정..

금값 금 1돈 시세 [내부링크]

금값이 요즘 상당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비싼 몸값을 자랑하며 안정자산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값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금 1돈? 흔히 금..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소득구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란? 소득분위 값은 '월 소득인정액'을 의미합니다. 즉 소득과 재산을 환산한 금액의 합계를 의미합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 8분위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금액에서 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원금액 정리 [내부링크]

학생직접지원형 국가장학금이란? 국가장학금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소득수준에 연계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주어지도록 설계된 장학금입니다. 국가장학금의 종류 국가장학급 신청..

2020년 차상위계층 조건과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0년 차상위계층 조건과 지원대상 부부(외국인 포함) 및 30세 미만의 미혼자녀 세대 또는 주소를 같이하는 부모가구로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0%이하인 가구(중증장애인 특례 인정)에게 지원됩니다. 중위소득..

한시적 공매도 금지 과열종목 지정 주식 영향은? [내부링크]

공매도란? 공매도란 말 그대로 없는것을 파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물건을 갖고 있지 않으면서 파는 개념이죠. 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일 수 있지만 공매도 자체의 개념은 바로 그렇습니다. 주식을 가지고 있지..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 소득요건 완화 [내부링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 소득조건 완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의 생계 안정을 위해 생활안정자금 융자 소득요건을 한시적(2020.3.9.~7.31.)으로 인하한다고 합니다. 기존 소득조건은..

코로나 재난기본소득 재난수당 100만원 제안이유와 재원 [내부링크]

재난기본소득이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모든 국민에게 재난기본소득 100만원을 일시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주..

서울시 청년임차보증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안내 [내부링크]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이란?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임차보증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함으로서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의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청년임차보증금 신청대상자는? 만19~..

신종코로나 증상 인후통 두통 발열 목아픔 있으면 의심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란? (코로나19) 2019 년 12 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 (SARS-CoV-2)로 인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코로나19는 감염된 사람의 침방울과 같은 비말이 눈과 코, 입,..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수급 안정화 대책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가 실시됩니다. 모든 국민에게 신속·공정하게 마스크를 배분하기 위해 정부가 마스크 생산, 유통, 분배 全과정을 사실상 100% 관리목표로 합니다.   (전수관리) 해외수출을 원칙적 금지(10→0%)하..

전세계 코로나 현황 사이트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전세계 코로나 코로나 확진자수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코로나발생이 빨리 잠잠해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지원대상과 금액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고용보험·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

일자리 안정자금 최저임금 지원사업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참고글> [정부 지원사업] - 알면 돈 버는 복지정책 알면 돈..

LH 청년매입 임대주택 종류 신청자격 [내부링크]

청년매입임대 (다가구) 매입대상주택 「건축법시행령」에 의한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공동주택(아파트,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오피스텔 등 전용면적 85이하이고 청년층의 수요가 많으며 교통이 편..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최대 143만원 할인 [내부링크]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지난글에서 이야기 했던 코로나 특별대책으로 나온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글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추경 예산 편성 어디에 지원되나..

청년 고용특별자금 신청자격 서류 안내 [내부링크]

청년고용안정자금 우수한 사업성과 발전가능성은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하여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의 경영 활성화 지원사업 입니다. 지원대상 : 아래의 ① 또는 ②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① 청년..

알면 돈 버는 복지정책 [내부링크]

알면 돈 버는 복지정책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알면 돈 버는 정부 복지정책 들이 정말 많습니다. 꼭 참고해보세요. 몰라서 신청 안하면 못받습니다. 한두푼이 아닙니다. 작게는 몇백만원에서 억단위까지 지원됩니..

양육수당 신청자격 혜택 안내 [내부링크]

가정양육수당이란?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가정 양육 시,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보육 서비스 선택권을 보장합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지원대상 소득수준에 관계 없이 보육료, 유아학비,..

아동수당 신청자격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만 7세 미만 아동이 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아동수당 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동수당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 만 7세 미만(0~83개월) 모든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합니다. 기준 : A년 B월에는 지급 :..

코로나 추경 예산 편성 어디에 지원되나?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따른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추겨경정예산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어느 분야에 어떻게 지원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좀 많으니 꼼꼼히 참고해보세요 <참고글> [정부 지원사..

마곡지구 9단지 분양가 평면도 청약 정보 [내부링크]

강서구 마곡지구 9단지 분양안내입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SH에서 주관하여 건설되는 단지로 일명 로또로 불릴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곡지구 9단지 분양 개요 위치 : 서울시 강서구 마..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방법 안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이란? 일은 열심히 하고 있으나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의욕 고취와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자녀..

아이행복카드 종류별 혜택 정리 [내부링크]

아이행복카드는 종류가 참 다양한데요. 여러 카드사별 혜택들을 찾아봤습니다. 아이행복카드의 종류별 특징과 혜택정보들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카드사를 선택해보시면 좋을..

아이행복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이행복카드는 무엇인가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료ㆍ유아학비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디서나 사용..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정보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와 사용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흔히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등장한 상품권이며 이때문에 많은 혜택이 주..

연금저축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연금저축 상품별 수익률 분석 연금저축 상품별 수익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작성시점 기준으로 앞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정은 표준가입연령 30세, 월납익액 30만원, 납입기간 20년으로 설정하여 총 납..

연금저축펀드 개인연금펀드 혜택과 특징 [내부링크]

개인연금펀드? 개인연금 펀드 즉, 연금저축 펀드의 강점은 노후자금 마련과 함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연금(연금저축) 펀드는 국내 거주자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5년 이상 적립해야 합..

개인연금저축 비교(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신탁 연금저축보험) [내부링크]

노후를 준비하기위한 개인 연금제도들이 참 다양합니다. 국민연금 이외에도 개인연금제도를 이용해 노후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여러가지 개인연금제도들의 특징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연금비..

코로나 고용유지지원금 가족돌봄휴가 안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고용유지지원금과 가족돌봄휴가 제도 안내입니다. 핵심 요약 기업경영과 고용안정을 위해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금액 인상 관광업 등 충격이 큰 업종 중심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 검토 가족돌봄휴가..

코로나 정부지원 대책 전문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정부지원 대책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19 파급영향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 경제 종합대책입니다. <참고글>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정..

코로나 정부지원 대책 발표 핵심내용(소상공인, 민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매우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을 추려보고 상세 내용을 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자격 특별공급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이란? 내집마련의 부담을 느끼는 신혼부부를 위해 육아·보육을 비롯한 신혼부부 수요를 반영하여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입니다. 공급대상 : 신혼부부,..

코로나 국민안심병원 지정 운영 [내부링크]

1차「국민안심병원」에 91개 의료기관 지정 - 코로나19 걱정 없이 진료받는 국민안심병원 운영 개시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세균 국무총리, 1차장 겸 중앙사고수습본부장..

중소기업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자와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 청년 등이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경우, 취업일로부터 3년(5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달의 말일까지 발생한 소득에 대한 소득세의 일정율을 감면하는..

신혼희망타운 주택담보 장기대출 안내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이란? 신혼희망타운 분양계약을 체결한 만 19세 이상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제공하는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상품 대출대상LH가 공급하는 주거전용면적 60 이하..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수 있을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예상 연금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국민연금 얼마나 받을까?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가시면 내연금알아보기를 해볼 수..

기초노령연금(기초연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국가와 자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우리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지금의 어르신들은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자녀를 위해 희생하셨지만 정작 자신의..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안내 [내부링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변동 위험이 있는 변동금리 및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차주를 위한 대환용 정책모기지 상품입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아래 3가지 방식으로 구분..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금리 한도 안내 [내부링크]

보금자리론이란? 대출 받은 날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향후 금리 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보금자리론의 종류 보금자리론 신청대..

코로나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내부링크]

<<연관 참고글 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대책 종합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고용..

코로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안내 [내부링크]

<<연관 참고글 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대책 종합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고용..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대책 종합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을 지원하는 사업들을 찾아봤습니다. 모두 힘내시고 건강하세요. <<연관 참고글 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정부 지..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내부링크]

<<연관 참고글 보기>>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계획(소상공인진흥공단)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대책 종합 [정부 지원사업/코로나 관련] - 코로나 고용..

최저임금 주휴수당 계산 방법 [내부링크]

최저임금의 정의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결정과정에 개입하여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입니다. 적용대상 1인 이상..

취업성공패키지 [내부링크]

취업성공패키지란?? (참여수당, 훈련참여지원수당,취업성공수당,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이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수당과 훈련참여 지원수당을 지원하고,..

주택담보대출 분석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의 핵심 개념과 현재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집을 약속의 징표로 내걸고 은행에서 받는 대출을 의미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려 줄 때는 ‘대출 받는 사람이 돈을 잘..

LH 토지주택공사 임대주택 정리 [내부링크]

이번엔 LH 토지주택공사에서 지원하는 임대주택들의 3가지 유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전세임대 도심 내 저소득계층 등이 현 생활권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LH가 전세계..

육아휴직 대상 기간 지급액 조건 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많은 엄마 아빠들을 응원합니다! 이번에는 육아휴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아휴직 핵심요약 육아휴직급여는 만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그 자녀를 양육하기 위..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내부링크]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이란?? 신혼집 구입비용이 고민인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 전용 주택구입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 대출대상 :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9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신혼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내부링크]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정부지원 3대 서민 구입자금을 하나로 통합한 저금리 구입자금대출입니다.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생애최초 주택구입자, 2자녀이상 가구 또는 신혼가구는 연소득 7천..

소상공인대출 신용보증제도 정리 [내부링크]

<이 글과 함께 참고할 만한 글들> [대출정책/서민금융]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총정리 [정부 지원사업] -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사업, 복지제도 모음 모든 자영업..

햇살론 창업 운영자금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미소금융 창업운영자금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햇살론 17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서민금융 주거자금 [내부링크]

서민금융 주거자금이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주거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구분 지원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금리 취약계층 임차 보증금 대출 85이하, 임차보증금..

징검다리론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새희망흘씨 II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취약계층 자립자금 / 교육비대출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교육비 지원대출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취업성공 대출 [내부링크]

취업성공 대출 이란?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성공자에게 일시적인 정부 지원 중단에 따른 공백기동안 생활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취업성공패키지(고용노..

햇살론 Youth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내부링크]

서민금융 안정자금 연관글 보기 [한푼이라도 아끼는 생활의 지혜] -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 [대출정책/서민금융] - 햇살론 Youth [대출정책/서민금융] - 취업..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총정리 [내부링크]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이란?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제도 서민금융 생활안정자금 정리 [대출정책/서..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내부링크]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작성시점 기준입니다. 민영주택의 주택청약 1순위 조건 1.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주택건설지역 또는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자로서  민..

청약 가점제 분석 및 청약가점 계산방법 [내부링크]

청약가점제란? 1순위 청약자  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무주택기간(32점), 부양가족수(35점) 및 청약통장가입기간(17점)을 기준으로 산정한 가점점수가 높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제도 가점제 적용방법 전..

주택청약 종합저축 내용 정리 [내부링크]

주택청약 종합저축이란?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국민주택 등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입니다. 다만 "주택공급에관한규칙"에서 정한 청약예금 지역별 예치금액을 납부한 것으로 인정..

실업급여 총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실업급..

실업급여 부정수급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자주하는질문 Q&A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상병급여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개별연장급여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이주비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광역구직활동비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모의계산기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자영업자 실업급여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일용근로자 실업급여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실업급여 기본개념 [내부링크]

목차 - 실업급여 총정리 1.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기본개념 2.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지급대상과 지급액 3. [정부 지원사업/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방법 4. [정부 지원사업/실..

생활 안정자금 대출 지원대상과 혜택 [내부링크]

생활안정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이란? 저소득층 근로자와 임금체불 근로자가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자녀학자금, 임..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사업, 복지제도 모음 [내부링크]

여러분은 다음 중 몇 가지나 알고계신가요?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사업, 복지제도들이 정말 많습니다. 꼼꼼히 확인해보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아요.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몰라서 놓치..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사업, 복지제도 모음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인 정부지원사업, 복지제도들이 정말 많습니다. 꼼꼼히 확인해보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아요.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몰라서 놓치고 가기엔 너무나 아까워요. 한두푼이 아닙니..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내부링크]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이란?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의 학비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한 학자금 지원정책입니다. 학자금은 대학(원)이 통보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자금대출 이란? 학자금대출제도는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의 학비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한 지원정책입니다. 학자금 대출은 다음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최대 500만원 지원받는 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최대 500만원 지원받는 방법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

티빙 이용권 알아보기 [내부링크]

실시간 티비보는 방법, 지난 드라마, 지난 예능 등 VOD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 티빙에 대해 소개해볼까 해요. 티빙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방송은? CJ ENM 계열 채널들은 유료 채널인 캐치온 1, 캐치온 2는 일단..

행복주택 신청자격 선정기준 혜택 정보 [내부링크]

행복주택 지원대상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 대학생, 청년,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 주거급여 수급자, 산단근로자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행복주택 선정기준 대학생의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

2020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정리 [내부링크]

2020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관련 안내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 보증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신..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방법 자격 서류 [내부링크]

신혼부부 전세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제도는 무엇인가요?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사업입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제도 요약 대..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이번에는 주거안정 월세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전글 보기> [대출정책]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 신청방법 정리 [대출정책]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안내 [대출정책]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자격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이번엔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저렴한 금리로 급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제도 핵심 요약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2..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식명칭은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입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리의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방법 내용 사용처 정보 [내부링크]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만18세~34세 청년들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의 지원..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방법 안내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꿈꾸던 내집마련 까지는 아니더라도, 맘편히 쉴수 있는 전세집 또는 임대주택을 구하고자 할때 필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청년 내일채움 공제 자격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또는 3..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서류 가입조건 혜택 정보 [내부링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이해하기 현재 대출금리에 비해 예금이자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청년층의 내집마련 꿈은 멀어져만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청년들의 고민거리를 조금이나마..

tvN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 [내부링크]

tvN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 이번글은 tvN 실시간 무료 시청 방법을 정리해볼까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채널 중 하나인 tvN!!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참 많은데요. 밖에 나가있거나 tv보기 어려운 환경일때 실시..

무료 이미지사이트 저작권프리 [내부링크]

무료이미지사이트 모음 정보 요즘 개인방송, 블로그 등 많은 분들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계신데요. 이럴때 꼭 주의해야할 사항이 바로 저작권입니다. 아무거나 가져다가 쓰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작..

해외 카드결제 수수료 얼마나 붙나요? [내부링크]

해외 카드결제 수수료 얼마나 붙나요? 해외에 나갈경우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이 은근히 되는게 사실입니다. 국내에서 쓰는거하고는 사뭇 다르죠. 카드 수수료도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여행전충분히 준비해서 카..

jtbc 다시보기 방법 [내부링크]

jtbc 다시보기 방법 정리 요즘 같은 시기에 tv시청하면서 하루를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드라마를 다시보고 다시또보고 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얼마전 잘 보고 있던 wavve에서 jtbc서비스가 종료되었..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실시간 tv보기 방법 요즘은 스마트폰과 pc만 있으면 tv없이도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tv를 볼 수 있는 시대죠 언제나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또는 pc만 있다면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해..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내부링크]

넷플릭스 가입시 유리한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어떤 요금제가 좋을까? , 넷플릭스 해지 및 가입 요금제가격 정리 ,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자라면 U+스마트 인터넷 요금제로.....

그래픽카드 벤치마크 성능 순위 [내부링크]

그래픽카드 선택에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그래픽카드 성능순위와 관한 데이터들을 알아봤습니다. 그래픽카드 Main Stream GTX 1660 Super , 그래픽카드성능순위,VGA순위,그래픽순위, , 게임을 잘하기 위한 ..

kf94 마스크 사용기간 재사용? [내부링크]

kf94 마스크 재사용관련 의견들이 분분하네요. 참고해보면 좋을듯합니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KF94 중형사이즈 , 우한 폐렴 마스크 사재기 KF94 후기.. 과연 배송은 올 것인가?.. , 방역 마스크 N95, KF..

익스피디아 항공권 취소 환불 [내부링크]

익스피디아 환불 취소 성공 관련 사례들을 알아봤습니다. 익스피디아 가오슝 호텔 항공권 취소 (환불불가 호텔, 에어부산) , 익스피디아 항공권 취소 성공 , 익스피디아 항공권 취소 성공.. 우한폐렴ㅠ 등을..

gtx A노선 완공 언제? 노선정리 [내부링크]

gtx A 노선 완공과 노선관련한 정보들을 알아봤습니다. 호반TBM, ‘연신내~서울역 잇는 GTX-A노선 굴착·건설공사 수주 , GTXA노선 대규모 교통 호재를 품은 ‘고양 삼송 우미... , GTX-A 경기권 노선정리..

tvn 다시보기 방법 티빙 [내부링크]

tvn 다시보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티빙 실시간 무료 볼만한 TVN 예능은? , tvn 온에어, 티빙에서 실시간 방송 무료로 시청하는 법 , tvN 온에어 티빙 실시간 무료 시청방법! 등을 참고해보면 좋을..

호텔스닷컴 환불불가 취소 신종코로나 [내부링크]

호텔스닷컴 환불불가 취소에 대한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호텔스닷컴 환불 불가 요금 룸 변경 후기. , 이상한 후기 :: 호텔스닷컴 환불불가 상품 환불 도전기 , 예약 취소 환불 팁 :: 홍콩 익스프레스, 아..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방법 후기 정보 [내부링크]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 방법 총정리! / 우환 폐렴 환불 후기 , 우한 폐렴 때문에 아고다 환불 불가 취소 받은 후기~! , 우한폐렴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 등의 글이..

지방종 원인 제거수술 증상 낭종 제거 [내부링크]

지방종은? 지방종 지방종은 병명에서도 알 수있다처럼 지방 세포의 양성 종양으로, 증상은 약간 탄력이있는 부드러운 덩어리를 피부 아래에 닿는 상태입니다. 일반적 아픔은 수반하지 않습니다. 표면은 보통의 피..

누구에게나 시작은 있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시작은 있다. 항상 시작이란건 그런거다 시작이라는건. 어려움이 아니다. 할수있다는거 그것뿐.

보조금24 정부24 국가보조금 정부지원금 확인 홈페이지 [내부링크]

보조금24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지원금과 보조금을 개인별로 확인해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5차 재난지원금, 근로장려금등 여러가지 국가보조금들을 조..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기간 자격요건 안내 (정기신청)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이 5월부터 시작됩니다.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지급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기간이 되기 전에 미리 알아두시고 꼭 늦지 않게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실 수..

SKIET 상장 공모주 청약 방법 따상 기대(공모가 관련주 주관사) [내부링크]

SKIET 상장과 관련하여 공모주 청약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과 따상을 기대해볼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SKIET 공모주에 이만큼 관심이 몰린다는건 수..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전국민 소상공인 프리랜서)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자격 조건 등 지급에 대한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이어서 다시한번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추가적인 지급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코로나대출 받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안내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수 있는 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신청 이의신청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신청 확인지급 안내입니다.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난 3월 29일 1차 신속지급대상자에게 지급이 이루어졌고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