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reviewer의 등록된 링크

 gamesreview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비바리움해석 및 의미 줄거리 [내부링크]

은 2020년에 개봉한 영화로, 개봉 당시에 시청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공포영화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SF미스터리영화에 더 가까운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공포 영화를 관람할 때는 어느 정도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하지만, 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 작품은 생각보다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많은 의미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 영화입니다. 저는 매력적인 영화 포스터의 색감에 빠져서 이 작품을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은 매우 독특한 구조와 색감을 가지고 있는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르네 마그리트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색감과,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마을과 하늘의 구름이 초현실주의적인 느낌을 줍니다. 현재까지도 제 기억 속에서는 선명하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비바리움'은 테라리움에..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랭킹 TOP10 추천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났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랭킹 추천과 TOP10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다운로드 랭킹을 기반으로 했구요 닌텐도 스위치 공식 홈페이지 집계에 나와있는 통계로 책정을 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nights&Guns 2023년 베스트랭킹 4월 1일 어드벤처 슈팅장르 게임인데요 다양한 무기와 총기를 활용해서 수많은 몬스터를 헤치워나가는 방식입니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지만 친구와 2명이서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게 협동 플레이도 가능한것이 큰 장점입니다. 무엇보다 게임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

디스라이트 등급표 1티어 공략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디스라이트 등급표 및 1티어 공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누구나 처음부터 어렵게 가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왕이면 쉽게 플레이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디스라이트는 턴제 RPG형 게임으로 자신의 캐릭터로 턴이 오게 되면 적에게 스킬 공격을 사용해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턴을 넘기면서 상대방을 모두 물리치면 이기는 게임인 것이죠. 게임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은 모두 5명으로 나만의 조합방법으로 덱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방치형 게임은 아닌데요. 처음 보는 사람은 방치형게임 같이 보일 수 있어도 실제 플레이 해보면 완전히 다르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시간 누적에 따른 재화 획득은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시..

카트라이더 서버종료 원인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소식 들으셨나요?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해온 게임이라 너무 충격적이었는데요. 초등학생때 PC방 가면 항상 친구들이랑 같이 하던 게임이었는데 어느새 추억속으로 사라져버린것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트라이더란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고, 왜 이렇게 인기가 많았는지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카트라이더는 어떤 게임인가요? 카트라이더는 넥슨에서 개발한 레이싱 게임입니다. 2004년 6월 1일 출시되어 벌써 19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당시 국민게임이었던 스타크래프트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다고 하니 얼마나 인기가 있었는지 짐작이 가시나요? 특히나 어린 친구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초등학생 사이에선 인싸겜(인싸+게임) 이라는 별명까지도 얻었다고 하네요.카트라이더 서..

2023년 공무원 봉급표 총정리 [내부링크]

평소 회사 소식에는 관심 없던 직장인도! 연말에 진행되는 연봉협상에는 귀가 쫑긋할 듯하다. 특히, 내년은 최저 시급이 5% 이상 될 것으로 발표된 만큼, 내 월급은 얼마나 오를지 필자 또한 기대된다. 나는 이러한 궁금증은 공무원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준비했다! 오늘은 2023년 공무원 봉급표와 인상률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내년부터 바뀌는 육아휴직 정책부터 성과급, 수당종류까지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니 집중! 2023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1.7% 2023년 9급공무원 봉급표 인상률은 약 1.7% 전후에 그칠 전망이다. 아마, 이러한 사실이 반갑지만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지난 몇 년간 인상률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2018년 2.6% 2019년 1.8% 2020년 2.9% 2021년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등록 하는법 [내부링크]

요즘은 신분증도 모바일로 확인하는 시대가 왔는데요 이번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등록 비용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언제부터인가 지갑은 들고 다니지 않게 되었는데요 삼성페이를 거의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외출하면 사실 다른 어떤 것은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안 가져온다면... 그럴 일은 이제 없긴 하죠 아무튼 편리한 세상 휴대폰 하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데 이제 모바일 신분증까지 더없이 편리한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에도 등록을 할 수 있게 아까 문자가 왔더라고요 세상 이제 모든 것이 다 이 속으로 들어가려는 모양입니다. 수다는 여기까지... 그러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그리고 애플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2년 7월 28일부..

자동차세 납부 기간 및 연납 신청 [내부링크]

자동차세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연납신청"도 따라오는 검색어 중 하나인데요 쉽게 정리해 드리면, 12월 =>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기간 (1월 연납신청자는 해당되지 않음) 2022년 1월 =>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으로 이번 자동차세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소유 기간에 대한 세금으로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 등록했거나 이전 등록한 경우에는 소유한 납부기간만큼 일할 계산돼 부과되게 됩니다. 자동차세란? 자동차의 소유에 대하여 부과되는 조세를 뜻하며 납기와 징수방법은 1대당 연세액을 2분의 1 금액으로 분할한 세액을 1기분(1월~6월), 2기분(7월~12월) 납부기간에 맞춰 자동차 소재지를 관할하는 특별시, 광역시, 시, 군에서 징수하게 됩니다. 이러한 자동차세의 제2기분에 해당되는 부분을 ..

케이티엑스 예매 모바일 앱으로 쉽고 빠르게 [내부링크]

오늘은 앱으로 케이티엑스 예매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저는 사실 코레일 회원가입을 해서 인터넷 예매는 오래전부터 이용을 하곤 했습니다. 현장 예매보다 사실 여러 가지로 편리한 면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번에 앱을 사용해 보니까.. 더 편하더라고요~ㅋㅋ 역시 스마트한 시대입니다. 그럼 포스팅 바로 시작합니다 1. 앱 설치 앱스토어에서 코레일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홈페이지로 이미 회원가입을 해 둔 상태이기 때문에 코레일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코레일 아이디는 회원가입을 하면 특이하게 번호로 부여가 됩니다.^^ 앱으로 케이티엑스 예매 제일 먼저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합니다. 출발일을 누르면 일자와 시간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

퇴직금 지급기준 및 기한 계산기 사용법 [내부링크]

요새 부동산시장은 불황이라고 해서 직장인이 되어 보고 싶다고 말씀하시는 주변분들이 계셨어요. 직장인이 좋은 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매달 월급이 나온다는 점 4대보험이 된다는 점.퇴직금이 지급된다는 점. 퇴직금이란? 고용주는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저도 사무실을 운영하기 전 직장생활을 했었죠. 8년의 직장생활에 2번의 이직과 퇴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받을 수 있었던 퇴직금. 저희 부모님세대만 해도 20-30년이 장기근속이 너무나 당연했던 시절인것 같은데, 요즘 MZ세대는 워라벨을 지키고 직장과 사생활을 구분짓고 한 직장에 오래근무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죠. 그래서인지 주변에서도 퇴직금에 대해서 종종 물어보더라구요...

복지멤버십 제도 가입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에서 맞춤형 급여 안내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1일 사회보장급여법이 개정되면서 국민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찾아서 안내해주겠다는 게 취지입니다. 해당 사업은 "복지멤버십"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해당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복지멤버십이란? 2021년 8월 24일, 보건복지부는 "사회보장급여법 :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정부에서 복지서비스를 찾아 안내해주는 "복지멤버십 : 맞춤형 급여 안내제도"의 도입이 가시화됐습니다. 복지멤버십이란 아래 설명과 같습니다. 개요 - 복지수급을 희망하는 국민들의 연령, 가구구성, 경제상황 등..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내부링크]

국민연금 환급금은 사업장 입사나 퇴직신고를 늦추거나 국민연금 가입자가 재산변동신고를 늦게 하는 등의 다양한 가지 이유로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의 환급금 조회 및 환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환급 신청 방법의 경우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공단 홈이지에서도 과오납금 조회 및 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지만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환급금조회 환급방법 확인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일단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데요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2개의 로그인 탭이 있는데요 개인과 사업장 중 해당되시는것을 선택하고 인증서를 로그인 해줍니다 카카오페이, PASS처럼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또는 ..

GTA5 치트키 최신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GTA5 무료 배포가 시작되면서 신규 유저 유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주변에 있는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빨리 받아두라고 당부를 해두었고 나중에 시간을 내서 함께 온라인 플레이를 즐겨볼까 생각 중이에요. 그리고 당연하게도 치트키와 돈버는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GTA5 치트키는 총 33가지가 있으며 스토리 모드(싱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온라인에서 쓸 수는 없냐고 묻는 분이 계신데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만약 사용할 수 있다면 그건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이고 락스타게임즈 측에서는 이러한 유저에 대해 제재를 가할 수도 있다고 언급한 바 있거든요. 그러므로 치트키는 빠르..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3가지 방법 [내부링크]

MS 윈도우 업데이트(보안, 백신 등) 을 통해서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하지만 사용 중 또는 종료 시에 자동 Update 창이 뜨면 종료도 못하는 불편한 상황이 생기기도 하죠 가끔 PC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윈도우 업데이트 중이라고 뜨게되는데 끄는 방법 3가지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1. 업데이트 주기 설정 쉽고 간편하게 업데이트 주기를 설정해주실 수 있습니다 한 달에 1번 정도면 Update를 하겠다 하면 주기를 30일로 선택하면 일정 기간 동안에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것이죠 [윈도우 메인] - [Start] - [설정] PC 윈도우 메인화면에서 Start 버튼을 누른 후 설정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Windows 화면..

자동차 경고등 종류 및 의미 미리알고 대처하는법 [내부링크]

보통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문제가 생길거 같은 경우 자동차는 알게모르게 신호를 알려주게 됩니다 일종의 전조현상이라고도 하는데요 알게모르게 그냥 지나가거나 알고도 무시를 하게되면 차주에게 확실하게 알리기위하여 계기판에 표시등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무조건 뜬다고 다 나쁜게 아니고 구분을 먼저 해야하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은 색상별로 나눠보는 방법입니다 1.빨간색 빨간색상의 표시등은 위험한 상태로 운행이 어렵거나 하지 않아야 되는상태 입니다 긴급조치를 취하거나 빠르게 보험사에 연락을 하고 점검과 수리를 해야 하는 것이죠 2.노란색 노란색상은 위험한 상태는 아니지만 주의해야 합니다 주행은 가능하지만 언제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빠른 시일에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3.초록색 그린색상은 그냥 평소 많이 사용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문화 예술과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화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카드로서 22년에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의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통해 지원받고 있어 서민들을 위하는 공익사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 지원 대상자는 6세 이상 (16.12.31 이전 출생자) 인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 생계와 의료, 주거, 교육급여, 조건부, 보장시설 수급자를 말합니다. 차상위계층 : 차상위 자활 근로자, 장애수당 장애 아동 수당,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 초과자 제외) 및 본인 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 부모가족, 차상위계층 ..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전조증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 황혼기에 들어서면 마주치고 싶지 않은 질병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치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이 깜빡깜빡해지게 되면 자신도 치매가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생기는 경우도 있죠 치매 질환은 환자 본인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더 많은 고통을 안겨댜 주기 때문에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또는 조기진단을 통해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치료하면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욱이 개인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노력과 보살핌이 수반되어야 하는 문제라서 그 예방과 대처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결국 치매는 기억력과 인지 능력 등이 줄어드는 질환으로, 후천적으로 기억과 판단력을 잃는 병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노화에 의해 발병한다고 하여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

롯데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정리 [내부링크]

설날이 다가오는 1월, 이번 롯데백화점에서는 새해에는 자신을 가꾸겠다는 결심과 함께 화장품매출이 올라가는데요 화장품을 새로 구매하거나 설 선물용으로 찾는 수요가 많기 때문으로 20여개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연다고 하는데요 해마다 1월에는 설 선물용 등으로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 매장에서 행사 참여 브랜드 화장품을 구매하면 금액별로 10% 상당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한 구매 브랜드에서도 10% 상품권을 증정해 최대 20%까지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우선 백화점상품권으로 설날 선물을 고를 예정이라면 구입하는 것이 훨씬 더 유용합니다. 상품권을 할인..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보증기간 확인 하는법 [내부링크]

내 아이폰 리퍼기간 얼마나 남았지 조회했더니 기간이 만료되어 걱정이신가요??? 폰사요몰에서는 기간만료와 상관없이, 액정이 깨져도 사소한 고장이 나도 중고폰으로 판매는 물론, 교환까지 받으실 수 있어요 애플폰은 삼성과 달리 수리 개념이 없고 리퍼비쉬(Refurbish)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고장이나 파손이 된 특정 부품을 고쳐서 주는 것이 아니라, 상태가 멀쩡한 기기로 교체해주는 제도를 리퍼라고 부릅니다. 애플은 2020년 9월 11일 이후 활성화된 아이폰일 경우, 2년의 리퍼기간을 제공합니다. 아직까지 1년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대부분인데, 이는 이전 모델을 구입해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이니, 변경된 사항 참고하세요! 간략히,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을 알려드리고 넘어가자면,..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및 사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는 유명한 노래봇들이 다양한한데요 대표적으로 히드라, 프레드, 리듬 등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저가 많이 사용하는 봇들은 노래가 끊기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노래봇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ProBot이라는 디스코드 노래봇 인데요 만약 개인적으로 노래만 듣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한 3분만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으로 채널의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데요 채널을 우클릭 하셔서 sever setting - > roles로 들어가셔서 권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퍼미션에 administrator를 활성화 해주시면 되는것이죠 그다음 Probot을 채널 추가해주시면 되는데요 https://probot.io/ko ProBot - Discord Multipurpose bot Welcome images,..

태권도 띠 순서 색상별 급수와 종류 [내부링크]

태권도는 대한민국에서 창안되었으며, 현대로 발전한 무술 그리고 우리나라의 국기입니다. 발차기를 중심으로 손과 발 다른 신체 부분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제압하는 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어린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취미로 하기도 하고, 체중 조절을 위해 신체 단련, 체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배우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태권도 띠 순서와 색상별 의미 그리고 급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텐데요. 먼저 순서를 이미지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흰색부터 시작해서 노란색, 초록, 그리고 파랑, 보라, 밤색입니다. 밤색 다음으로는 주황이 있고, 그 다음은 빨간색 그 이후 검빨간띠라고 불리는 품띠가 있습니다. (1품~4품) 마지막 색상은 검정띠입니다. 검정부터는 단으로 표기되며 1~9단까지 있습니다. 이제부터 띠에 대한 의미와 ..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노출의 위험성이 높을 때 재등록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오류 횟수와 함께 경고메시지가 표시되며 5회 오입력 시 카카오페이 사용이 제한되어 진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재등록 하는 과정은 기존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기존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카카오계정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고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는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Step.1 '더보기' 아이콘 클릭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더보기' 아이콘은 카카오톡 메인화면 오른쪽 아래에 가로 점 3개()로 표시되어져 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St..

페메 동그라미 단계별 알림표시 의미 [내부링크]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는 카카오톡과는 달리 번개모양 동그라미 아이콘을 통해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유무를 표시한다. 페메에서 사용하는 읽음표시 종류는 크게 세가지로 나눌수 있으며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진다. 때문에 각각의 아이콘이 어떤 의미를 뜻하는지를 알면 대화를 하는데 있어 오해를 줄일 수 있다. 페메 동그라미 의미 ① 바탕 : 하얀색, 체크표시 : 파란색 상대방에게 보낸 페메 메시지 옆에 표시되는 아이콘이 하얀바탕에 파란색 체크표시가 나타나면 메시지가 전송중이라는 뜻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는 서버가 한국이 아닌 외국에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보다는 송신이나 수신면에서 상대적으로 느리다. 하지만 이는 상대적인 개념으로 우리나라의 경우 무선 인터넷 속도가 세계 Top 수준이기 때문에 ..

페북 차단 확인법 단계별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페북은 차단 기능 활성화를 통해 특정인이 나를 태그하거나 타임라인에 게시한 게시물을 볼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차단하면 자동으로 다시 친구가 될 수 없으며 친구를 차단 해제하는 경우에는 새로 친구 요청을 보내야 한다. 차단은 내가 할 수도 있지만 상대방에 의해서 내가 차단을 당할 수도 있는데 이경우 크게 3가지 단계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페북 차단 확인법 1단계. 친구 검색 상대방에게 페북이 차단되었다고 의심이 드는 경우 먼저 검색 기능을 활용, 상대방을 검색해 본다. 검색은 이름으로 해도 되지만 이메일, 주소, 연락처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상대가 나를 차단한 경우 검색이 되지 않으며 결과 리스트에서 상대방을 찾을 수 없다. 단, 상대가 페북을 비허용으로 설정하거나 계정이 비활성화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사용하기 [내부링크]

지난글에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고, 간단하게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에서 모바일 웹(웹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퀵서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퀵서치 퀵서치는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 있는 첫번째 기능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검색해야할 일이 생겼을 경우, 새로운 탭에서 네이버 검색창을 띄우지 않고, 사이드바 퀵서치를 열어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퀵서치는 인터넷 서핑 중이나, 다양한 학습활동을 할 때도 유용합니다. 인터넷 서핑 중에 어려운 용어나 모르는..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내용 삭제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서 대화를 하다 보면 파일이나 사진 등이 계속 존재해서 핸드폰 용량을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서는 다수의 인원들이 대화를 하고 사진을 보내고 파일을 공유를 합니다. 대화내용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사진과 파일 같은 경우에는 싾이면 핸드폰 용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핸드폰 용량에 차지하는 카카오톡 단체카톡방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화 내용 사진 파일 삭제하고자 하는 단체 카톡방..

삼성 갤럭시 보안 폴더 삭제 제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보안 폴더 삭제 제거 하는 방법 갤럭시를 사용하신다면 필요에 따라 보안 폴더를 생성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폴더를 생성 후 보안이 필요한 앱을 포함해 숨길 수 있는 기능인데요 사용하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 시 미디어 파일이 있는 경우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상단 화면 바를 아래로 내리고 나면 와이파이, GPS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들이 보입니다. 한 번 더 내려주세요 자주 사용하는 버튼 외에 다른 버튼들도 보이는데요 [보안폴더]를글자를 눌러주세요. 보안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점 3개의3개의,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메뉴 창이 열리면 [버튼 편집]을 눌러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버튼이 추가로 보이게..

파워포인트 PPT 무한 반복 슬라이드 쇼 재생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PPT 무한 반복 슬라이드 쇼 재생하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문서 작업하고 발표자가 하나씩 넘기면서 진행하기는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필요에 따라 발표자 없이 슬라이드쇼만 무한으로 반복 재생되도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을 삽입해서 보여주거나 안내문 같은 경우인데요. 설정을 통해 한 번만 실행하면 무한 반복으로 슬라이드쇼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하기 위해 필수 선행 작업이 슬라이드 재상 시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상단 메뉴 중 [전환] 을 클릭해주세요 전환 서브 메뉴가 나오면 타이밍에 다음 시간 후에 체크 후 슬라이드가 보여줄 시간을 입력합니다. 한 2초 정도 입력해보겠습니다. 이제 모든 슬라이드에 시간을 적용하기 위해 [모두 적용] 버튼을 클..

갤럭시 문자 메시지 읽음 1 표시 끄고 켜기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문자 메시지 읽음 1 표시 끄고 켜기 설정 방법 지인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보통 카카오톡 메시지를 이용하는데요. 친구가 글을 읽었는지 확인할 때 보낸 메시지에 1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지인이 아닌 경우 보통 SMS 메시지를 이용하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카카오톡과 같이 상대방이 문자를 확인했는지 1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상대방이 내용을 확인하면 1이 없어집니다. 1표시가 안 보이는 분은 설정을 통해 보이게 하거나 반대로 안보이게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자 메시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문자 메시지를 보면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읽지 않음 메시지 00개"가 표시됩니다. 우측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

디스코드 화면 공유 소리 안남 안들림 해결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 화면 공유 소리 안남 안들림 해결 방법 지인과 온라인 게임을 할 때 화면을 공유하면서 음성 채팅으로 함께 즐길 때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강력한 공유 기능으로 다른 공간에 있어도 지인들과 함께 게임을 이야기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화면 공유 시 보통 소리도 함께 들리게 되어 있는데요. 잘 들리던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씩 해결해봐야 하는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디스코드 음성 및 비디오 설정 초기화 디스코드를 실행 후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화면이 나오면 좌측 메뉴 중 [음성- 및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우측 화면이 이동하면 화면 제일 하단에 [음성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말할 때 체..

하이패스 속도위반 단속 과태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 하이패스 제한속도에 따른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제한 속도 및 속도위반 하이패스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그런 생각을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 전 이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속도 30km로 알고 있는데 난 교통법규 잘 지키니까 하이패스 지날 때 웬만하면 속도를 줄이려고 합니다. 그런데 다른 차들을 보면 딱 봐도 60~80km는 돼 보이는데 그냥 지나갑니다. 물론 저도 가끔 깜빡하고 지나칠 때가 있었고요. 가끔 신호위반 걸린 거 같기도 하고 지나고 보니 과속 단속 카메라가 있었거나 애매할 때 그런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다음 달에 교통 범칙금 통지서 집으로 오겠구나." 그런데 이 범칙금은 진짜 내가 언제 그랬지 모를 때 날라오는 것 같습..

엑셀 조직도 만들기 스마트 아트 사용법 [내부링크]

조직도 만들기는 엑셀 스마트 아트로 만들어 보세요 조직도를 만들기 위해 선을 긋고 글자를 넣다 보면 글자 수가 많아 조직도 만든 선을 이리저리 움직여야 한다든지 글자를 선의 중심으로 당기고 밀고 맞추었는데 엑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아트는 조직도가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상하는 조직도라면 엑셀에서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스마트 아트로 조직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엑셀을 열고 삽입 / 스마트아트를 선택합니다. 조직도를 그릴 수 있는 각종 모형이 있습니다. 지금 보시지 않더라도 직접 조직도를 만들 기회가 있으면 전체적으로 어떤 모양이 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계층 구조형에서 골라보았습니다. 형태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형태입니다. 적당한 이름을 넣어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팝업 차단 및 해제 하는법 [내부링크]

인터넷 사이트 접속할 때 익스플로러가 팝업을 차단했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면 팝업이 차단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즈 별로 각각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익스플로러부터 팝업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서 오른쪽 위 톱니바퀴를 눌러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에서 팝업 차단, 해제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설정 항목이 상당히 많은데요 팝업 설정은 오른쪽 스크롤 바의 위치를 확인하시면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팝업 차단 사용 설정은 차단과 허용은 원하시는 쪽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는 앞 선 과정은 똑같습니다. 개인 정보에서 팝업 차단 사용,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팝업을 차단한..

크롬 광고 삭제 제거 하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갑자기 컴퓨터 하는 중에 오른쪽 밑에서 뜬금없이 광고가 올라옵니다. 크롬 광고인데요. 어떤 경로로 광고가 올라오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최근 동기화가 어쩌니 하면서 묻는 항목이 있었지만 이렇게 광고가 올라올 줄은 몰랐습니다. 이쁜 그림만 올라오는 것이 아니네요.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맞는지 틀리는지는 모르지만 몇 시간 동안 광고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크롬은 계속 열려있는데도 말입니다. 광고가 이렇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즈의 오른쪽 위에 줄 3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로 아래로 맨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래도 더 내려가야 합니다. 고급을 누릅니다. 콘텐츠 설정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알림으로 들어와서 살펴보겠습니다. 맨 위의 차단됨이라는 문..

지메일 휴대폰에서 로그아웃 하는법 [내부링크]

지메일을 기본 메일로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기는 하지만 지메일을 사용할 때는 애드센스 관련으로 메일을 확인하는 것 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메일을 확인하고 빠져나오는 경로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알고 나면 간단하지만 원하는 메뉴가 어디에 숨어있는지 몰라 찾기까지가 어려웠습니다. 휴대폰으로 지메일을 검색하고 로그아웃하는 경로를 찾느라 한참을 빙빙 돌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지메일을 로그인합니다. 일반적인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확인하고 빠져나와야 하는데 어디로 가면 되나요. 오른쪽으로 가보고 왼쪽으로도 가보고 결국 처음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줄 3개 설정 화면으로 눌러봅니다. 역시 조금 전에 왔던 곳입니다. 여기서 본인의 지메일 주소를 눌러봅니다. 그제야 로그아웃 메뉴가 나타나네요.

페이스북 친구목록 나만보기 설정 하는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친구목록은 보통은 친구요청이 오면 수락을 하는편입니다. 이렇게 쌓여진 친구목록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친구리스트를 나만 보기로 하고 싶을 때는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 페이스북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위 역삼각형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에 공개범위 메뉴가 나타나는데 공개에 관련한 설정은 여기서 이루어집니다. 찾고있는 회원님의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메뉴를 수정합니다. 여기서 공개범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나만 보기 또는 친구만 보기롤 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휴대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에서 페이스북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 줄 3개를 누릅니다. 설정과 공개 범위 / 공..

프린터 설정 머리글 바닥글 제거 하는법 [내부링크]

프린터를 하면 본문에 없는 상단과 하단 그리고 페이지 번호가 나타납니다. 필요할 수도 있고 원하지 않는 제목 등이 나타나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글, 바닥 글 번호가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인쇄 미리 보기로 인쇄여백 등을 확인해 봅니다. 보시는 것처럼 머리글, 바닥 글, 페이지 번호까지 올 세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인쇄 미리 보기 화면 상단의 톱니바퀴를 늘를 눌러 프린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몽땅 표시하지 않으시려면 '^'을 눌러 '-비어있음-'으로 변경을 합니다. 미리 보기로 확인을 해 봅니다. 거추장스럽게 보였던 머리글, 바닥 글, 페이지 번호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네이버 주소록 엑셀 파일 수정 업로드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주소록은 휴대폰에서 컴퓨터로 백업해서 보관을 할 수 있고 반대로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고장으로 사용을 할 수 없을 때 제일 필요한 것이 주소록과 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휴대폰에서 네이버로 주소록을 옮겨 놓고 있죠. 이렇게 컴퓨터로 옮겨진 주소를 엑셀 파일로 내려받아 수정해서 다시 올릴 수가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주소목록이 필요할 경우에도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띄우고 상단의 주소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에서 내보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은 엑셀을 선택하시고, 항목은 기본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그룹은 전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파일로 저장하기를 눌러 엑셀 파일을 원하는 경로에 저장합니다...

경찰의 계급과 명칭에 담긴 의미 [내부링크]

경찰의 계급과 명칭에 담긴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경찰 계급에서도 군에서와 마찬가지로 단계별의 계급을 분류별로 나누고 있습니다. 순경, 경장, 경사 경위, 경감, 경정, 총경 경무관,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 이렇게 3분류로 나타내며 각 모양이 다르며 계급별 상, 하를 숫자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의경은 순경 계급장의 무궁화봉오리 수가 2개이며, 의경은 하나만 달고 있습니다. 순경~경사 계급별 순경 경장 경사 형태 순경 경장 경사 업무 巡警, 警長, 警査"는 일선 지구대와 경찰서·기동대 등에서 치안실무자로서 국민과 가장 밀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경찰의 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경~경사계급장은? 하단부 태극장 위에 2개의 무궁화 잎으로 싸여있는 무궁화 봉오리의 수(2개~4개)로 구분하고 있습..

아이폰 heic 파일 변환 하는법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으면 기본적으로 heic파일로 저장됩니다. heic,heif 는 같은 형식의 파일로 고효율 압축 파일입니다. 아이폰에서 적용하고 있는 heic파일은 아직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뷰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확장자 변환을 해야하는데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스트가 필요하시면 heic 샘플 파일을 받아가세요. 관련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방법과 변환할 heic이미지를 필요할 때마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 소개할 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는 간결한 인터페이스입니다. heic 파일을 안으로 드래그합니다. convert를 눌러 변환시킵니다. 변환된 파일입니다. 원본의 heic파일이 jpg 파일에 비해 ..

오토캐드 명령어 단축키 모음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오토캐드 명령어 모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오래전에 나온 캐드에는 명령어를 입력해도 나오지 않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물론 오토캐드 버전마다 구성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셔야겠죠 아래의 명령어들을 직접 실행해보시면서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주로 사용되고 있는 명령어들을 위주로 꼭 필요한 기능들을 숙달 하다보면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는데요 그럼 아래에서 좀더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면 명령어 단축키 오토캐드 작업을 할때 반드시 중간중간 저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마우스로 하지않고 키모드단축키 명령어로 수비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시다가 파일이 날아가는 일들이 일어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백업파일이 있지만,..

해피포인트 카드등록 및 포인트사용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제 생각으로는 포인트회원으로는 국내에서 5위안에 들지 않을까 하는 해피포인트 카드등록 및 해피포인트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카드를 꺼내서 해피포인트 적립을 하지는 않지만 해피포인트 카드가 있다고 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신용카드 처럼 해피포인트도 카드등록을 해주어야 포인트 적립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피포인트 카드등록 STEP 1. 신용카드 카드등록을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해피포인트 카드등록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용카드는 전화로도 카드등록이 가능한데 해피포인트는 아직 않되는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사용할려면 우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설 명절 추석 제사상 차리는 방법 제사 지내는 순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얼마전 제사를 지내면서 제사상 차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거의 검색해서 해결을 해버리니까요. 제사상 사진 검색해서 알아보았고요. 그런데 제사 지내는 순서는 지역별로 조금씩 틀린것 같기는 한데 기본적으로 어떤 순서로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사상 차리는 방법 제사상 차리는 법 1열 : 시접, 잔반, 밥, 국을 신위로 숫자대로 올리고, 설같은 명절에는 떡국을 올립니다. 2열 : 어동육서(생선은 동쪽, 육고기는 서쪽) 두동미서(생선의 머리가 동쪽으로) 3열 : 생선, 두부, 육탕, 소탕, 어탕 탕류 배치 4열 : 좌포우혜(좌측 포, 우측 식혜) 5열 : 조율이시(좌측부터 대추, 밤, 배, 곶감) 홍동백서(붉은 과일이 동쪽,..

경기 공항 리무진버스 4300번 버스 노선안내 및 시간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다가오는 봄에 봄 여행지로 해외여행도 많이 떠나겠지만 가까운 국내 여행 시 자주 애용하게 되는 공항버스 이 중에 김포공항행 버스 수원에서 출발하는 4300번 버스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경기 공항 리무진버스 4300번 운행정보 4300번 버스 정보 정류장 : 동수원. 호텔캐슬, 한일타운. 경기일보, 고천동 주민센터, 호계종합시장, 안양. 범계, 김포공항(국제선), 김포공항(국내선 11-2번 홈) 기점(동수원. 호텔캐슬) 첫차/막차 : 05:00 ~ 21:00 종점(김포공항 국내선) 첫차/막차 : 06:00 ~ 22:40 배차간격 : 평일 15~30분 / 주말 정보 없음 본사 : 시외-경기공항 리무진 031-382-9600 차고지 : 우만동 영업소 031-217-96..

수도 요금 조회, 감면, 할인 대상 조회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도요금 조회를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시로 서울 수도 요금 조회를 했으며 인천 수도 요금 조회나 경기도 수도 요금 조회 성남시 수도 요금 조회등 각 지역별로 수도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역별 수도 요금 조회 방법 보통 아파트는 관리비 고지서에 포함되어 나오는데 다세대 주택이나 원룸 등에 살게 되면 수도 요금 고지서를 받고 매달 납부하시게 될텐데요. 내가 지금까지 얼마나 냈는지 아니면 자동납부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조회도 가능합니다. step 1. 우선 포털 검색에서 "서울 수도 요금 조회" 또는 "상수도사업본부"라고 검색을 합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클릭 또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아리수 클릭 상수도사업본부는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

홈플러스 상품권 구입 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얼마 전 온누리 상품권이 10%씩이나 할인한다고 해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듯 가끔 상품권이 할인을 하면 현금이 있다면 저희 같은 경우는 구매를 해둡니다. 단 상품권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상품권으로 이용 가능한 곳이 어디 어디 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상품권 구입 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구입 방법 홈플러스 상품권의 구입은 온라인 또는 홈플러스 대형마트 고객서비스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검색 포털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검색을 하면 쉽게 온라인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의 종류는 일반, 디지털, 모바일 그리고 맞춤형 상품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디지털, 모바일, 맞춤형 ..

알바비 계산기 계산법 총정리 [내부링크]

알바비 계산기 지급하는사업주도 알바생들도 잘모르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근무시간이 아무래도 직장인들과는 다르게 일정하지 않다보니 월급을 받으면서도 이게 맞는건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최저시급의 경우 국가가 노사 간의 임금 결정 과정에 개입 후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근로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법으로 정한 것으로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최저시급의 경우 9,160원으로 2021년 대비 5.0%가 인상되었죠 이 최저시급은 업종별 구분 없이 동일하고 2022.1.1 ~ 2022.12.31까지 적용이 됩니다 이러한 2022년 최저시급을 기준으로 주 40시간 근무를 하게 된다면 월급은 약 1,910,444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의 경우..

주휴수당 계산법 계산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2023년 최저시급 최저임금이 9,620원으로 확정되었는데요. 노동계에서는 최소 10,890원을 제시했지만 지나친 인플레이션 우려 때문인지 이에 미치지는 못했습니다 이것은 전년도 대비 5% 증가한 수치로 하루 8시간씩일을 한다면(주 40시간) 주휴수당을 포함하여 월급으로 2,010,580원을 받게 되는것인데요 물론 세금을 제외한 소득으로 근로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휴수당 지급 조건 2023 주휴수당은 최저시급과 별도로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소득인데요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을 개근한 근로자에게 1주일에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때 쉬면서 받는 소득을 주휴수당이라고 하는 것이죠 그러니까 즉, 근로자가 하루 ..

MZ력 테스트 고난이도 링크 및 정답 [내부링크]

요즘 mz세대 뉴스가 정말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mz 세대라고 하면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한 분들의 경우 mz력 테스트 점수가 높게 나오는 편이긴 하지만 나는 과연 어느정도 수준인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도 많죠 스마트기기에 잘 적응되어 있고 자유로운 사고방식으로 새로운 일에는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는 세대라고도 볼 수 있는 만큼 MZ력 테스트를 통해서 현재 나의 위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MZ력 테스트 문제는 모두 2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문제당 5점씩 주어지고 모두 더해서 100점 만점입니다 전체적인 문제를 살폅면 유명한 유튜버나 연예인 인물을 맞춰야하는 문제가 10개이며 신조어나 그림짤이나 밈 등을 맞춰야 하는 문제가 9문제..

어몽어스 모바일 한글 설정 하는법 [내부링크]

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시간 가는줄 모르고 했었던 때가 생각납니다. 어릴 때도 마찬가지고 성인이 된 지금도 무리지어 어딘가 놀러가게되면 한번쯤은 해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하는 것도 즐겁지만 실제로 만나서 해야한다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이 있기 때문에 가끔 생각이 나더라도 원할 때 할 수 없다는 점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헌데 이제는 컴퓨터나 모바일에서도 해볼 수 있는 비슷한 형태의 게임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어몽어스라는 작품을 모바일에서 즐길 때 한글로 볼 수 있게 하여 원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릴겁니다. 지금 유튜브나 게임을 조금 한다는 분들 사이에서는 무척 인기있는 작품입니다. AMONG US라고 최소 4명부터 최대 10명까지 플레이어가 모여 마피아 게임으로 예를 들면 마피아 역할을..

몬스터 헌터 라이즈 헌터 노트 활용 – 보스 소재, 속성, 부위파괴 정보 [내부링크]

몬스터 헌터의 여러가지 매력 중 가장 와닿는 부분은 대형 몬스터인 보스를 잡는 것인데요. 필요한 소재가 나오길 바라면서 여러번 시도를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떤 속성이 잘 먹힐지, 부위파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이 궁금하실겁니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 초심자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모든 내용이 헌터 노트에 나와있는데요. 기본 기능임에도 놓칠 수 있는 부분이라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스위치 우측 부분에서 + 버튼을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작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제 L과 R을 이용해서 순서를 옮기다보면 헌터 노트라는 것이 나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A를 눌러 이를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보스에 대한 정보는 대형 몬스터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는 사실 헌터 노트에서 볼 수 있는 방대한 정보 중 ..

블리자드 오버워치 가격 및 종류 차이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출시된지는 꽤 오랜시간이 흘렀으나 여전히 새롭게 오버워치를 구매하고 시작하려는 분들이 꽤나 있는 것으로 압니다. 보통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은 그냥 다운로드를 받아서 플레이하면 되지만 오버워치는 게임을 하기 전에 구매해야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블리자드 오버워치 가격 그리고 구매할 수 있는 버전의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에대한 차이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포털 사이트에서 블리자드 스토어를 검색하고 들어오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블리자드에서 만든 게임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롤링배너 이미지 아래에 있는 게임 아이콘들 중 오버워치 모양 로고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클릭해보시면 위와같이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과 일반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레전더리가 45000원..

아이폰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혹시 사용하던 아이폰의 터치가 갑자기 잘 안되는 경우 터치 민감도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라기보다는 보통 액정필름을 바꾸었을 때 나 타다는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액정필름을 변경하고 터치가 이전보다 잘 안된다고 느껴지면 아래 방법대로 설정을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드라마 틱하게 다시 빨라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효과는 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설정 방법 1. 자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2. 이후 아래로 좀 내리시면 손쉬운 사용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3. 그리고 신체 및 동작 지원에 보시면 터치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4. 햅틱 터치와 터치 조절 항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무료 검색 하는법 [내부링크]

이상한 번호로 전화가 오거나 부재중 전화가 와있는데 저장이 안되어 있을때 누군지 궁금해질 수 있는데요 이런경우 전화번호로 사람찾기를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죠 일반번호인 경우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방법이 있는만큼 아래 절차대로 따라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핸드폰이 바뀌어서 전화번호 오랜기간동안 연락을 하지 않은 경우 전화번호부를 정리하면서 삭제하는 경우도 생기고 누락이 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하죠. 이러한 경우 찾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로 주소찾기 방법 우선 카카오맵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map.kakao.com/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위에서 들어가보시면 카카오맵 검색 창에 찾고 싶은 전화번호만 입력해주시..

코레일 기차표 예매 하는법 [내부링크]

먼 거리를 여행하거나 놀러갈때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을 알아보곤 하는데요 물론 고속버스나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가격이 비싸거나 시간이 너무 걸리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설이되면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죠 코레일 기차표 예매 하는법 플레이스토어에서 코레일을 검색하면 코레일톡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줍니다 설치후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승차권 예매 화면이 보이게 되고.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하단에 회원가입 누르고 가입해주세요 완료가 되면 회원번호와 비밀번호 기입하고 회원번호저장, 자동로그인 체크하고 로그인하면 사용할때마다 재로그인할 필요없이 간편..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방법 [내부링크]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 어쩔 수 없이 주정차 위반을 하는 상황을 겪어 보신 적 있으실 거 같은데요.이럴 때 괜히 잠시 차를 세워 놨다가 운 없이 딱지를 떼이고 주정차 위반으로 과태료를 내야 할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주정차 위반 내용과 해당 과태료를 조회 하고, 간단히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경찰청에서 알려주고 있는 교통민원 24 이파인에 들어가보시면 교태료 조회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있는 과태료 조회를 위해서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세요.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https://efine.go.kr/main/main.do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efine.go.kr 해당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들어..

abc 주스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뭐든 꾸준하게 하는 게 쉽지 않아요. 한동안 abc쥬스를 아침 식사 대신 먹었었는데요. 그걸 해먹으려고 믹서기도 다시 하나 샀고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인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어요. 생활습관을 바꾸는 건 참 쉽지 않죠? 그런데 한동안 운동도 쉬고 책상에만 오래 앉아 있다 보니까 뱃살이 나와서 내장지방 걱정이 되네요. 서서 보면 괜찮은 것 같은데. 앉으면 복부에 비만이 확실하게 느껴져요.ㅠㅠ 그래서 걷기 운동도 다시 시작하고, 먹는 것도 조절하기 시작했는데요. 탄수화물 줄이고, 저녁을 먹고 밤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데요. 아침을 대충 먹으니까 밤에 식욕을 참는 게 쉽지 않아서 abc주스 효능을 생각하고 다시 시작하려고요. 만들기 번거로우면 더 지속하기 어려운데 abc주스는 효능은 좋은데 비해 단..

변비에 좋은 음식 TOP10 총정리 [내부링크]

주변을 둘러보면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변비란 건강할 때 변 상태에 비해 변이 굳어 있고 건조하며, 배변의 횟수와 변의 양이 감소하여 불쾌감 혹은 생리적인 장애를 수반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다만, 일주일에 단 한번 밖에 통변이 없어도 본인이 고통을 느끼지 않았다면 변비라고 할 순 없습니다. 변비는 전 세계 인구 중 약 5~20%가 증상을 호소할 만큼 매우 흔한 질환이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그 빈도도 함께 증가하고 남성에 비해 여성에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과 그에 좋은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식이요법 변비 개선에 탁월한 영양소인 섬유질과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섬유소는 위장관에서 흡수되지 않아 소화관의 연..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신청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청년들의 취업을 도와주기 위해 5인 이상 중소기업에 최대 12개월간의 인건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인데요 사업규모만 약 5천 4백억 원이라는 엄청난 예산이 책정된 만큼, 파격적인 지원혜택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군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취업애로청년에 속하는 근로자분들이라면 일정 기준 충족 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이 모두 소진될 경우 조기마감될 수 있다고 하니,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내용을 바탕으로 신속히 신청해 보시면 좋겠죠 기업과 청년 모두에게 좋은 사업인 것 같은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무엇인지 지원대상, 지원조건,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았다.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은 무엇인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기초연금 모의계산 하는법 [내부링크]

기초연금은 2014년 7월에 도입된 제도로써, 우리나라 만 65세 이후 어르신들께 조금 더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해 드리기 위해 시행 중인 연금제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 65세 이후 혜택에 대해 놓치지 말고 챙기시길 바라며, 오늘은 기초연금 모의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연금 모의계산 하는법 기초연금 대상자 기초연금은 생일이 지난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분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다만 소득 기준에 정해져 있고, 부부 중 한 분만 신청하는 경우에도 부부가구에 해당이 됩니다. 기초연금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읍, 면, 동에 신청을 하면 자산 규모 조사를 거친 후 소득과 재산이 적은 하위 70% 에 해당하는 분들께 지급되는 복지 차원의 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

학원비 환불 규정 반환기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학원을 중간에 그만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학원비 환불 관련해서는 알고 계시는 분들이 별로 안계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학원비 환불규정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 만약 학원을 관두려고 했는데 수수료에 대해 언급하는 걸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법적으로 학원비환불규정을 들여다본다면 이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인데요. 예외의 경우는 항상 존재하는 법이죠. 만약 처음에 이엥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들은 후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었다면 발생하는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처음 계약사항이 어떤지 면밀히 살펴보아야겠죠? 그렇다면 이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 바로 공정거래위원외에 따르게 되는데요. 만약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출석조차 하지 않은 데다가 기간내에 환..

pdf파일 합치기 쉽게 하는법 [내부링크]

pdf파일은 여러가지 종류의 문서 형식 중에서 편집이 쉽지 않고 대신 보안문서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수정과 편집을 하기위해서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번시간에는 pdf파일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수업 자료를 정리하거나, 아이패드 필기를 모으거나, 시험 요약 자료를 정리할때 pdf 파일 합치기를 활용하죠 알pdf 사용해서 pdf 파일 합치기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파일 합치기 방법은 바로 알pdf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알pdf는 pdf와 관련한 작업들을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알pdf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메뉴에서 pdf 병..

카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및 삭제 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의 경우 1개의 계정으로 3개의 추가 프로필을 생성해서 해당 친구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를들어 프로필 1을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 친구에게만 적용할 수 있고 계정2를 만들어서 다른 친고에게만 적용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개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어플에 지갑이라는 본인인증을 거쳐야합니다. (인증을 완료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릴게요.) 상단의 "지갑"이라는 메뉴가 보이시면 인증 완료! 카톡 친구 목록을 보시면 상단의 빨간색 박스에 내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 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멀티프로필 설명카드를 보실 수 있어요. 그냥..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방법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니 나들이도 많이들 가시는데요. 그럴때 마다 날씨가 항상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물론 네이버를 눌러 쉽게 날씨 검색을 할수도 있겠고, 다른 여러 어플들을 통해 날씨를 검색해볼수는 있는데요. 네이버에서는 매일 이른아침 그리고 전날 저녁에 알림으로 자동으로 안내해주는 기능이 있다는것 알고 계셨나요? 어차피 네이버로 찾아볼 날씨라면, 알아서 날씨정보를 안내해주는 네이버 날씨 알림 기능을 활용하는게 아주 유용할것 같은데요. 그럼 오늘은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고 푸쉬까지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 네이버 날씨 알림 설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 위주로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앱을 먼저 눌러스 들어가면 홈화면에서..

멜론 다크모드 변경 설정법 [내부링크]

저는 라디오 듣는 걸 더 좋아하지만, 제가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하루 종일 음악을 켜둬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회원가입을 하고 멜론 이용권을 구매해 이용중인데요. 이번에 업그레이드되면서 갑작스럽게 메인창이 다크모드로 변경되면서 답답해 보이고, 사용하기가 영~ 복잡스러워진 것 같아요. 새로워진 윈도 플레이어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고 하지만 아직은 적응이 안 돼서 그런지 불편하고, 이번 업그레이드로 pc가 이상해진...;;; 이건 제 생각이지만 멜론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오류가 너무 많아졌어요. 포스 고치러 온 기사님도 이 건 때문에 요즘 조금 바빠지셨다는 말씀도 하시더라고요.ㅜㅜ 멜론 pc 다크모드 변경 다크모드가 불편하신 분들은 라이트 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멜론 메인 창 왼쪽 상단에 ..

트위터 계정탈퇴 및 삭제방법 [내부링크]

한국에서 다른 SNS와 다르게 트위터는 이용률이 적은 편이다. 필자도 10여 년 전 가입만 해놓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위터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먼저 트위터를 접속하자. PC, 모바일 모두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필자는 PC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다. 로그인 후 프로필을 찾아 들어가자. 이어서 '프로필 -> 설정 및 개인정보' 항목을 찾아 클릭하면 '내 계정'항목이 나온다. 트위터는 비활성화 후 30일이 지나면 탈퇴 및 계정 삭제가 되기 때문에 먼저 비활성화부터 진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삭제 전 미리 알아야 하는 항목이 나온다. 30일 이내에는 기존 아이디로 다시 취소가 가능하다는 문구가..

카카오 지갑 탈퇴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 지갑 탈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일단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었으니 탈퇴도 될까 싶어서 한참을 찾아봤는데 카카오톡 지갑에서는 해답을 얻지 못하고, 결국 고객센터를 찾아보았네요. 거기에 해답이 있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몇 가지의 질문의 답을 고객센터에서 가지고 왔는데요.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카카오 인증서는 홈택스의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이 서비스 때문에 카카오 인증서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저도 이용해 보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또한 국민신문고에서도 간편 인증 로그인이 된답니다.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거의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미성년자라고 해도 지갑을..

kcp 결제내역 조회 및 사용처 확인하기 [내부링크]

카드 명세서나 카드자동전표를 확인하다 보면 확인되지 않는 금액이 많은데요 특히 정기결제 및 서비스구독이 매월 자동결제되거나, 인터넷쇼핑의 경우는 결제내역에 KCP로 나오면 파악이 할 수가 없습니다 KCP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면 PG사로 결제 모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VAN 사와 소비자의 중간에서 쉽게 결제를 하도록 모듈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마 대부분 온라인 구매인 경우 쇼핑물 이름보다는 결제내역에 PG사의 이름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PG 사는 대표적으로 KCP, 다날, 모빌리언스, KSNET, 이니시스 등이 있습니다 부가세 공제받을 때도 결제된 내역을 확인해야 하니, KCP 결제내역 확인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CP 결제 내역 확인 준비물 : 카드번호, 결제승인번호 ..

군대 공익 bmi 면제 기준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남성이라면 성인이 되어 징병신체검사를 통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됩니다. 신체검사를 하게 되어 1,2,3급을 판정받게 되면 현역으로 군입대를 하고 4급 부터는 공익근무요원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하게 되는데요. 4급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기준이 bmi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군대 공익의 bmi 기준은 얼마나 되는지, 계산법은 어떻게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공익 bmi 기준 BMI는 Body Mass Index의 약자로 키와 몸무게를 이용하여 비만도를 측정하는 기준입니다. 키에 비해 비만도가 높으면 현역으로 복무를 하는데 있어 무리가 되기 때문인데요. 4급 이후로는 소위 공익이라 말하는 보충역 6급부터는 병역면제로 판정받게 됩니다. ..

aci 배송조회 확인하는법 정리 [내부링크]

인턴넷과 물류서비스의 발달로 전세계 어디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물건이 있으면 바로 구매하고 받아 볼수있는 글로벌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과 국내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구하기 힘들지만 꼭 갖고 싶은 상품이 있으면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고 해외 쇼핑몰에서 국내로 직배송해서 받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ACI는 해외특송을 해주는 물류서비스 업체로 많은 분들이 해외직구시 이용하고 있으며 1980년부터 해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다른 물류업체에 비해 생소해 배송조회 및 이용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CI 배송조회 방법, 기간 및 해외직구 물류 통관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I EXPRESS 무엇인가 ACI EXPRES..

윈도우 창 크기 조절 단축키 총정리 [내부링크]

누구나 컴퓨터 1대 정도는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하지만 정착 윈도우 기능들에 대해서 모두 다 알고 있는 분들은 거의 없죠 물론 siz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단축키를 통해서 윈도우 창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윈도우키는 업무를 포함한 모든 컴퓨터 활용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키인데요 오늘은 Windows(윈도우)키 사용을 더 편리하고 빠르게 도와줄 수 있는 Windows(윈도우) 창 크기 조절 단축키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윈도우 창 크기 조절은 Window 키와 방향키 4개만 있으면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좌우 분할 Window + 방향키 ← : 활성화 되어있는 창이 좌측으로 이동하며 화면이 2개로 나뉩니다. Window + 방향키 → : 활성화 되어있는 창..

2022년 군대 월급 인상 비교분석 총정리 [내부링크]

군인이 되는 건 자유로운 의지가 아닌 나라에서 정한 의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라에서는 군인들에게 환경적인 부분을 개선해 주고 지원을 해줄 필요가 있는데요 일부 부대에서 열악한 환경들이 문제가 되기도 했었고 현재는 과거에 비해 최근 폭행, 욕설 등 가혹 행위가 사라지고 개인정비 시간에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기도 하는 등 점점 환경이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와 비교했을 때 2021년 군대 월급이 오르고 있어 과거에 군대에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바뀐 월급을 듣고, 깜짝 놀라는 분들도 계시죠 오늘은 입대를 앞둔 예비 군인분들이 궁금해 할 2021년과 2022년 군대 월급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군대 월급은 2020년인 작년에 비해 12% 정도 상승을 했는데요 12% 상승..

레진코믹스 플러스 완전판 다운로드 [내부링크]

웹툰 어플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레진코믹스, 네이버웹툰, 탑툰, 코미코 등 많은 웹툰 어플이 있죠 웹툰은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플랫폼 업체에서 연재되는 만화를 의미하고 있고 말로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단어이고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만화를 지칭하는 고유명사처럼 되었죠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2000년대 천리안이라는 pc 통신에서 처음 도입 되었는데요 우리나라는 애니메이션 만화, 만화책을 구분하지 않고 그냥 만화라고 부릅니다만 해외에서는 인터넷 만화는 webcomic 이고 애니메이션을 만화 cartoon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결제라는 부분이 과거나 지금이나 모르시는 분들은 웹툰에 대해서 무료라는 인식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지만 레진코믹스는 시작부터 부분 유료화를 ..

인스타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 [내부링크]

인스타에서는 기본적으로 내가 올린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숫자를 공개 설정되어 있지만 여기서 Follower는 타인이 나를 즐겨찾기 해둔 것, Following은 내가 특정 상대방을 즐겨찾기 해둔 것. 간단하게 이 정도의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유명한 셀럽의 인스타그램일 수록 다른 사람이 나를 추가한 사람 수가 월등히 많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상대적으로 본인이 추가한 사람은 거의 없고 반대로 유명하지 않은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계정은 이 수치가 반대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기된 숫자는 그렇다 치더라도 팔로워와 팔로잉, 특히 이 부분을 누르면 누가 나를 추가했고 내가 누구를 추가했는지 위 화면처럼 그 사용자들의 리스트 정보가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가끔은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

인천 알림방 일자리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에는 기술이 발전되면서 신문이나 전단지에서 일잘리 정보를 찾아보기 보다는 인터넷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일자리를 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설명드릴 인천 알림방 역시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다양한 일자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천 알림방 사이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 메인에서 인천 알림방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들어가보시면 구인구직 종이신문보기 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고 들어가보시면 상단에 있다는 다양한 메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죠 해당 메뉴를 통해서 게시판 형태로도 볼수 있으시고 우측에 있다는 알림방 신문 보기를 눌러서 종이신문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보기 방식에 따라서 찾기가 훨씬 수월할 수 있는데요 위에 있는 메뉴들을 통해서 게시판 형태로 볼 수도 있죠 종이신문으로 보는..

갤럭시 벨소리 만들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핸드폰을 진동모드로 설정해두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가끔 벨소리로 해놓고 싶은데 마땅한 벨소리가 없어서 고민하셨던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벨소리 하나 만들겠다고 음악 다운받아서 하이라이트만 편집하기도 귀찮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신다면 이글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요즘은 그런 번거로움도 돈쓰는 일도 없이 바로 무료로 벨소리를 설정할수 있는 어플이 많기 떄문이기도 하죠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 벨소리를 검색해주시고 두번째 21년 무료벨소리 어플을설치 해주세요 그럼 2번째 사진처럼 화면이 보이는데요. 벨소리, 새로운 벨소리 등 찾기쉬운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 저는 그냥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중독성과 함께 음악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걸그룹이죠. 에스파의 Next Le..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사용처 현장결제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포인트에 푹 빠져살고 있어요.네이버포인트는 온라인쇼핑이나 마이플레이스에 음식 옷 약국 등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가지고 인증하기, 네이버참여번역 네이버애드포스트 등에서 들어오는 포인트를 가지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카카오페이처럼 계좌를 연결해서 충전한 후 사용가능한것이죠 왼쪽 상단에 삼선줄을 클릭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한번 터치해 주세요 잔액과 현장결제하기가 보이시죠? 아래 가능 사용처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보세요 그러면 사용처 더보기가 나오게 됩니다 현장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QR코드가 나와는 것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결제가 됩니다 자..그럼 이제부터 사용처들을 한번 알아볼게요 가능한 곳 중에서도 일부 매장만 되는 곳이 있으니 미..

토스뱅크 통장 계좌 만들기 [내부링크]

최근 토스뱅크 예금통장으로 2% 금리를 준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적금과는 다르게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이라서 부담도 없었습니다 뉴스에서도 알려줄만큼 파격적인 혜택이고 친구들도 많이 하길래 저도 토스뱅크 통장 계좌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토스뱅크 수시입출금통장(파킹 통장) 모두에게 조건없이 연2% 정말 파격적인데요 다른 은행들도 이런 금리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토스앱 메인에 보면 토스뱅크 계좌 통장만들기 메뉴가 올라와 있는데요 언제 다시 마감될지 모르니 우선 통장 만들기를 합니다 토스 통장만들기 버튼 클릭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은행 먼저 만나 보세요! 모두에게 까다로운 조건없이 연2%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연 2%는 고정금리이고 ..

임신 극초기증상 및 검사 총정리 [내부링크]

가임기 여성이라면 평소와 다른 몸상태에는 항상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음주, 흡연, 카페인 등은 최대한 피해주셔야 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을 체크해보고, 혹시나 하는 상황에 대해 미리 연습해보면 어떨까요? 호르몬 변화에 따라 개인차가 많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열과 감기몸살 기운 착상이 되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지기에 체온 상승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아침에 일어났는데 이유없이 몸이 화끈거리거나 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이 경우, 체온이 37도를 웃도는 정도라서 평소와 큰 차이는 아니라고 여길 수 있고 의사의 처방없는 감기약은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으니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슴에 붓기, 통증 생리할 때도 발생하는 상황이라서 개인차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소..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증상 및 해결법 [내부링크]

점점 날씨가 추워질때면 보일러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증상에 대해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는 매우 다양한만큼 에러코드에 따라 어떤 문제가 있는지 우선 알아두셔야겠죠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정리 01 점화트랜스 가동시간 후에도 불꽃 미감지 02 점화트랜스 가동 전에 불꽃 감지 (점화되기 전에 불꽃 감지) 03 착화 시 1분 이하 동안만 불꽃이 감지되어 5회 재시도에도 미착화 04 수온센서 이상 05 과열센서 이상 06 배풍기 회전수 감지불가 07 배풍기 회전수 높음 08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이상 10 배풍기 회전수 낮음 11 과열센서 단선 14 출탕센서 이상 21 지진감지센서 작동 22 응축수 트랩 내부 막힘, 배..

원양어선 취업 연봉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언론을 통해 다시금 알려진 것은 배 타는 사람들의 높은 급여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어획량에 따라 10억이 넘는 급여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과연 이런 수준에 도달이 가능한 것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양어선 연봉은 부풀려지거나 지나치게 비약된 것들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최근 메이저언론에 소개된 내용을 예로 들어 설명드립니다. 첫번째는 동원산업에서 운영한 선박에서 12억을 벌었다는 기사인데요! 내용 서두에 보면 동원그룹 CEO보다 3배나 높은 임금을 받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글을 보면, 대부분 원양어선 연봉이 선장이 12억이니 선원이 그래도 1억은 되겠지 하는 마음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내용을 잘 보면 알겠지만 이 역대급 급여를 받게 된 사..

인스타 현활 끄기 [내부링크]

인스타에서 디엠을 한 번이라도 주고받은 적이 있다면, 현재활동(현활) 상태가 뜨게되는데요 디엠을 주고받은 기록들을 살펴보면 녹색 점이 프로필 사진에 표시가 됩니다. 현재 활동중, 즉 현활중임을 나타내주는 표시라고 할 수 있죠 상대방의 현활 상태가 이처럼 나타난다면, 저 또한 나타나고 있다는 건데요, 오늘은 인스타 현활 끄기 방법과 기타 공개 범위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현활 끄기 우선 인스타그램 모바일 어플의 본인 프로필에서 줄 3개 아이콘을 눌러준 뒤,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런 다음에 공개 범위 를 눌러주고, 활동 상태가 적혀있는 걸 눌러줍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게 인스타 현활 끄기를 해줄 수가 있어요!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카톡 친구 추천 기능처럼, 인스타 현활 상태도 상대..

SK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이제 연말연시를 맞아 친한 지인들에게 선물 겸 감사의 의미로 상품권을 전달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만남이 많이 줄어들면서, 송년회나 신년회가 많이 줄어들어 상품권을 통한 마음 전달이 더욱 많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중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SK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 현금영수증' 등과 같은 주의사항 몇 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SK상품권 사용처 엔크린닷컴 홈페이지 SK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11가지 업종으로 구분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레스토랑 베이커리 통신 호텔 면세점 레저 여행사 렌터카/장비 주유 및 가스 업종별로 하나씩 살펴보면서, 우리가 자주 가는 곳들 중에서 빠져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다시 말해 사용 불가능한 곳은 어..

코나카드 잔액조회 [내부링크]

다들 코나카드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평소 체크카드만 사용하다 재난지원금 덕분에 코나카드를 알게 되면서 계속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코나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했던 경기재난지원금도 코나카드를 통해서 지급받을 수 있었죠 기존 사용중인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신용카드로 받으신분들은 상관 없지만 신용카드가 없는 어르신이나 미성년자는 아마 선불카드로 받으셨을 겁니다 저희집도 남편과 저는 기존 지역화폐카드가 있어 거기에 충전해서 사용중이고 시부모님과 아이들은 선불카드 한장으로 받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사용하다보면 내가 얼마를 썼는지 잔액은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할때가 있죠 코나카드 잔액조회 결재를 해야되는데 잔액이 얼마인지..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급조건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인해 현재 실업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는 실업급여 예산을 대폭 확대해서 역대 최대 금액인 12조 9천95억으로 예산을 책정했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이에 따라 실업급여란 무엇인지 그리고 실업급여 조건,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수급기간 등을 총정리해서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가 실직했을 때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해 실업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생계 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 자격조건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사업장에서 퇴직 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를 하다 비자발적인 사유로 (경영상 해고, 권고사직, 계약만료, ..

kcp 결제내역 조회방법 [내부링크]

최근 신용카드를 하나 추가로 만들게 되면서 카드결제 내역을 확인해보다가 kcp에서 결제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kcp는 NHN한국사이버결제의 결제대행 시스템 이름이기도 한데요 보통 정기결제 같은 경우 kcp 과금이 많죠 한번씩 어떤 건이 결제되고 있는지 확인하면 내가 이용하지않고 있는 서비스 결제를 막을 수 있으니 꼭 1번쯤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명세서나 카드자동전표를 확인하다 보면 확인되지 않는 금액이 많기 때문에 정기결제 및 서비스구독이 매월 자동결제되거나, 인터넷쇼핑의 경우 결제내역에 KCP로 나오면 파악하기가 매우 불편하죠 KCP는 PG사로 결제 모듈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VAN 사와 소비자의 중간에서 쉽게 결제를 하도록 모듈을 제공하는 업체인것이죠 결제내역에 PG사의 ..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조회방법 [내부링크]

최근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서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동산으로 재테크 하는 사람들도 있고 거주할 목적으로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도 모두 세금폭탄은 피하고 싶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양도소득세를 생각 안 할 수 없기에 이번에 양도소득세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부동산 양도세 계산은 KB부동산으로 계산하면 되는데 복잡한 양도세 계산은 아무래도 국세를 관장하는 국세청의 홈택스 양도세 계산기를 이용하는게 보기 불편하지만 주택 외 부동산(토지, 상가)도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재산의 소유권을 다른 사람에게 유상으로 양도하면서 발생하는 양도차익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양도소득세라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소득이 발생하면 내는 세금이라서 ..

2021년 군대 월급 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2020년 군대 월급 관련 정보를 알아보려 합니다 2020년 군복무기간 얼마? 우선, 2020년 군복무기간은 2018년을 7월 이후로 변경된 복무기간을 따르고 있는데요 먼저 말씀드리면 육군 / 해군 / 해병대는 총 3개월을 단축하게 되었으며 공군은 2개월을 단축하게 되어 각각 2~3개월 정도 복무를 단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현재 2020년 군복무기간은 육군 - 18개월 / 해병대 - 18개월 해군 - 20개월 / 공군 - 22개월 사회복무요원(공익) - 21개월 의경 - 18개월 / 산업기능요원 - 23개월 계급별 기간 2020년 군복무기간이 2018년 이후로 변경되면서 계급기간을 많이들 궁금해 하실꺼같아 표로 조금 정리해보았습니다. (육군기준) 이병은 2개월, 일병 6개월..

민증발급기간 준비물 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민증발급기간 및 민증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신분을 확인할때 꼭 필요한게 있죠 바로 주민등록증 입니다 최초로 받기전까지 학생신분으로써 학생증으로 대신했을텐데요. 만17세 흔히 통상적으로 흔히 말하는 18세에 고등학교2학년 생일이 있는 다음달에 받게 되는데 생일이 빠른 친구들은 일찍받아 부러움을 샀죠 주민등록증용 사진을 찍고 발급받았을때 설레임을 아직도 잊을 수 없습니다. 생일이 지나고 바쁜 학업때문에 무심코 지나치셨다면 민증 발급 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 기간안에는 꼭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정확히 기한은 1년입니다 기준이 지나고 나서 경고가 들어오고 더 나중에는 벌금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게 좋을텐데요. 시간이 경과할수록 벌금액수가 커지기 때문입..

크린토피아 가격표 [내부링크]

크린토피아 같은 경우 1992년 창립된 기업으로 모자, 가방, 와이셔츠, 피혁 등 다양한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작년 2019년에만 해도 크린토피아 매장 + 코인워시365 매장을 합하면 전국에 약 3,000개의 지점이 운영을 하고 있죠 크린토피아는 유독 폐점율이 낮은 것으로도 꽤 유명하죠 본사에서 전국망을 조직화하여 매장마다 매출관리를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교육 및 어드바이스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 본사+가맹점 모두 윈윈하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죠 오늘은 크린토피아의 가격표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빨래 저렴하게 맡기기 좋은곳으로 크린토피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탁소가 예전 만큼은 많이 없는거 같고 그 자리를 크린토피아가 많이 차지하고 있는거 같아..

발신번호 표시제한 하는법 [내부링크]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전화는 왔는데 번호가 안뜬적 있으실것 같은데요 그런 전화는 거는 입장에서 본인의 번호를 노출되기 싫어서 하는 경우가 많고 주로 배달을 시켰을 때 남는 전화번호 기록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가 주로 한다고 하죠 그럼 이런 발신번호 표시제한 방법은 어떻게 하는것일까요 물론 대부분의 핸드폰에는 발신번호 표시제한 기능이 들어잇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은 어떤 서비스인가 본래 발신번호 표시제한 서비스의 목적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자신의 전화번호 정보를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기 위함으로 편리를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이지만 악용을 하여 잘못된 사용을 하는 사용자들이 있죠 모르는 번호는 번호 이력이 남아 괜찮지만 번호가 남지 않는다면 꺼림칙해 전화받기가 꺼려지는 경우에 ..

토렌트 사이트 추천 순위 TOP25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토렌트 사이트 추천 순위 입니다 주소가 자주 바뀌는 곳들이 많아졌는데요 아무래도 이번년도 정부규제가 더욱 강화되면서 이러한 현상들이 발생하는것 같네요 접속이 가능한 곳들을 위주로 설명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토렌트와 해외 토렌트 모두 정리를해봤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설치가 아직 안되신 분들이라면 먼저 받고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도가 가장 빠른 토렌트는 현재까지 유토렌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다음으로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아이피와 개인정보를 숨겨주는 토렌트 프로그램으로 큐빗토렌트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현재 접속이 잘 안되는 곳들은 https sni 차단 우회 방법으로 모두 접속 가능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정리된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내부링크]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 '기본요금 0원'관련 내용이 등장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요즘 이렇게 알뜰폰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그리고 통화시간은 얼만큼 제공이 되는지 등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죠 아래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설명을 체크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지난 3일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에서 기본요금 0원 상품의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한정으로 판매가 되는 상품인만큼 가입기간이나 조건 등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알뜰폰이란 무엇인가? 알뜰폰은 2012년에 처음 시작으로 kb국민은행과 대기업을 기반으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와 더불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고 핸드폰을 자주 바꾸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알뜰..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민행복기금은 연체채권을 양도해 채무를 조정해주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고 비슷한 제도는 개인회생과 신용회복이 있는데 3가지 제도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연체된 소액채권을 양도받아 채무자에게 채무를 조정하여 처리하는 기관 장점: 채무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채무를 조정해 줌 단점: 개인신청불가, 행복기금으로 양도된 채권만 가능 특징: 정부기관인 만큼 추심과 압류가 거의 없음, 소액채무자에게 맞는 제도 신용회복 국내 금융사 3,000여곳의 협약단체로 협약기관에 포함된 채무를 조정해주는 기관 장점: 빠른진행 단점: 프리워크아웃은 이자1/2만 감면, 장기간 변제(8년-10년), 채권자의 동의필요 특징: 연체가 되어야만 신청가능, 저소득자가 장기간 나눠 변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내부링크]

주택을 분양받으려면 반드시 청약통장이 필요한데요 요즘은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하나로 통합되었죠 그 중에서도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청약통장의 청약기능과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우대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까지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만 19세~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 있는만큼 이용절차와 혜택, 가입방법을 알아보고 주택청약 시 필요한 꿀팁들을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만 19세~34의 청년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조건에 들어가지만 이미 청약통장에 가입한 분이라면 청년 우대형으로 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 1. 만 19세~ 34세(병역 복무 기간에 따라 최대 6년까지 유예 가능 - 병적증명서..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청년내일채움공제 인원이 기존 11만 명에서 23만 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좋은 제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지원 혜택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가도록 합시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에게는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 하고, 중소기업에게는 고용한 근로자와 장기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통해 2년 후 1600만 원, 3년 후 3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어요. 특히나 올해는 더 많은 청년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지원 기준이 아래와 같이 개편되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혜택 가입 유형..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채용 축소·연기, 구직기간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하여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실업자수도 많아지고 일을 하고 싶어도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발표되었던 내용 중에 조금 헷갈리는 내용이 많아서 제인이 직접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 2019-2020년 취업성공패키지(이하 ‘취성패’) 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 중 코로나 등 경기침체로 인한 미취업 청년과 취성패의 경우, ‘20.10.24까지 새롭게 참여하는 청년들을 모두 포함합니다 지원 제외 조건 1.구직촉진수당 지급 대상자로서, 취성패 참여중이거나 ’20.8.1 이후 종료자 2.현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수급중이거나 ’20.8.1 이후 종료자 ..

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신청자격과 장단점 [내부링크]

우리네 삶에는 인내하고 참아야 할 때가 있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이겨내야 할 때도 있는데요. 만약 혼자의 노력으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큰 무게의 위기가 닥쳤을 때는 외부의 도움을 받아서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회복하려는 노력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남에게 빚을 져서 생활의 어려움으로 우울해지고 해결책을 찾지 못해 고통스럽다면 혼자서만 고민할 것이 아니라 도움을 요청하고 국가적으로 마련된 제도를 알아보고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국가에서 채무로 인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서 마련한 제도에는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그 외 법률제도인 회생파산이 있는데요. 각 제도 마다 자격요건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제도를 활용하여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좋을지는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프리워크아웃 자격과 단점 장점 정리 [내부링크]

가계부채가 빠르게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부에서는 가계부채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래전부터 개인의 채무를 탕감해 줄 수 있는 각종 채무탕감제도를 만들어 놓고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프리워크아웃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연 어떤 단점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장점 프리워크아웃이란? - 각종 신용카드 및 대출원리금의 부담이 크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도로, 이자율 인하, 상환기간 연장을 통해 연체 위기를 겪고 계신 분들에게 연체로 인한 신용불량자가 되는걸 사전에 막아주고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가장 큰 장점은 소액으로 인한 연체 위기에서 상환기간 연장 및 이자율 인하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제대로 알아보자 코로나가 슬슬 끝나가는 줄 알았는데 중국에서 다시 변종 바이러스 가 나와서 긴장감 을 늦출 수 없는 상황 으로 돌아왔습니다. 인스타 그램을 보면 요즘에 제주도 를 많이 놀러가는 사진들이 올라 오던데 왜 그런가 했더니 비행기표가 엄청 싸게 풀린다더군요. 편도가 2만원도 안하는 수준 이라 다들 2박3일 정도로 놀러 간다는데 뭔가 다들 긴장 이 풀린 모양입니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된 것도 아닌데 말이죠. 업종마다 피해는 다르지만 저희 업계는 완전 반이상 나가떨어진 상황이고 그나마 남은 사람들도 매출이 올라서 남아있는게 아니라 기존에 벌어둔 돈으로 계속 마이너스를 채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즘에 경기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개인회생 신청 건수가 미친듯이 올..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안내 [내부링크]

요즘 집값 정말 무서운 데요 정부가 강력하게 부동산 규제를 하고 있지만 여기저기 집값은 올라 가고 있고 그 영향 으로 전월세도 부담 스러운 가격 으로 오르고 있죠 내 집마련이 어려운 서민들 에게는 안정 적인 주거공간을 확보하는 것조차도 힘든 상황 입니다 내 몸 하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만큼 엄청 서러울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나라 에서는 서민 주거 안정 을 위해 국가 재정 30%, 국민 주택 기금 40% 지원을 받아 국가, 지방 자치단체, LH공사 또는 도시공사 건설과 함께 국민 임대 아파트 를 공급 하고 있죠 몇 가지 조건 이 충족만 된다면 국민 임대아파트 입주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인피니움 타워 와 함께 국민 임대아파트 입주 조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장점 단점 ..

보건복지부 긴급복지 지원제도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갑자기 큰 경제 위기로 인해 생계유지가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생계·의료·주거 등 필요 한 복지 서비스나 현금을 신속 하게 지원 해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제도가 있습 니다 바로 긴급 복지 생계지원 인데요 아래 자격 조건과 이용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 생계지원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코로나19에 따른 대상확대 7월 31일 까지로 - 무급휴직 등으로 소득을 상실 한 경우와 자영업자, 특수 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소득 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 모두 해당합니다 기존 조건을 보면 주 소득자 가 사망하거나 가출, 행방불명, 구금시설에 수용 되는 등의 사유로 소득을 상실한 경우와 중한 질병 이나 부상 을 당한 경우, 가구 구성원 으로부..

VPN 사용 금지하는 나라들과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에는 VPN 관련하여 전세계적으로 VPN 규제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아직까지 대한민국은 순수한 VPN 사용에 대해서는 법적 처벌을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많은 나라에서 VPN 사용을 주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VPN 불법적으로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라고는 하지만 속마음은 국가가 원하지 않는 웹 사이트에 방문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각종 규제를 가게 됩니다 하지만 나라별로 규제의 강도와 이유가 조금씩은 다른데요 다양한 나라의 VPN 유지 현황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 첫 번째는 러시아 합니다 2018년 인터넷상에서 과격 분자들을 막기 위해 VPN 일반 사용자들에게 사용하지 못하게 VPN 프록시 사용을 제한했습니다 오직 정부에서 인정한 뷔페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인..

2020년 최고의 게임 기대작 PC PS4 XBOX 총정리 [내부링크]

올 한해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기대에는 약간 못 미치는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레지던트이블 정도만 거론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기대작 데스스트랜딩 있지만 아직 출시 전이죠 반면 2020년에는 엄청난 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어떠한 작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원펀맨 2 게임으로 나옵니다 2대 머리 주인공은 전 세계 탈모인들의게 많은 희망과 꿈을 주었는데요 포비아 아닙니다 저도 엠자탈모거든요 내 다음 풍성 그런데이 게임의 장르는 대전 액션게임입니다 애니속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는 최강 사기 캐릭으로 묘사가 되는데요 대전 게임에서 사이타마는 밸런스 관계가 될 수 있기에 시트 캐릭터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3대 3 태그매치에서 원펀맨을 선택하면 120초 동안 삼대..

스마트폰 필수앱 5가지 초보자라면 알아둬야할 어플들 [내부링크]

이번에 특별히 구글 플레이 게스트 에디터로 차면 가정주부의 실력파 모두를 위한 휴식 200% 즐기는 스마트폰 필수앱 소개도 만나 보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딱 다섯 가지 입니다 그 첫 번째 비디오 클래스 101입니다 좀 새로운 것을 배워 보고 싶은데 커피에 대해서 좀 알고 싶다 디지털캘리그라피 같은 거 배우고 싶다 다소 잘 놀고 싶다 좀처럼 그림 잘 그리고 싶다 전에 여가 시간에 잘 보내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배우는 거 같아요 그때 그때 학원 등록하기에는 가기도 귀찮고 무슨 클래스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어렵잖아요 하지만 클래스 101 들어가시면 이렇게 여러분들이 취미 생활을 좀 더 심화 발전시킬 수 있을만한 수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영상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남에게 자랑할 수 있을..

인텔 CPU 팬티엄 i3 i5 i7 개념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인텔 CPU 제품군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인텔 CPU 제품군에 차이점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제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또 한번 이렇게 설명을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인텔 CPU에는 펜티엄과 i3 i5 i7 i7 익스트림 버전으로 크게 5가지로 나는 수가 있겠는데요 첫째로 그 다음에는 코스와 스레드와 터보의 문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처음에는 코스가 두 개 두 개 이렇게 제가 숫자를게 나을 했고요 두 개는 많이 부르고 매매는 코드 꺼라고 풀어 줘 CPU가 옛날에는 내잖아요 내를 하나밖에 넣을 수가 없었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같은 공간에 매를 두 개 넣고 내일을 넣고 이렇게 해서 성능의 발전을 하게 된 것이죠 왜냐면은 CPU가 대략 3.0 기가헤르츠에..

2020년 테일즈위버 캐릭터 소개 및 무자본 추천 티어 정리 [내부링크]

2019년 12월 이스핀과 나야트레이 두 캐릭터의 리노베이션이 적용됨에 따라 총 여덟 캐릭터의 리노베이션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 1월 기준 테일즈위버 캐릭터를 추천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 소개는 에피소드1 캐릭터부터 가장 최근에 나오는이 책까지 모두 설명을 해 드릴 거고요 설명 이후 초보자추천 캐릭터와 캐릭터별 10월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왼쪽에 보이는 캐릭터생성창 해 나와 있는 순서대로 진행을 할게요 첫 번째는 루시안 칼츠입니다 저는 구사황이라 불렸던 캐릭터죠 캐릭터성능 자체는 과거와 동일하지만 이노베이션이 진행됨에 따라 디버프의 부재로 점점 뒤로 밀려나고 있는 친구입니다 대기 지르기 올리브 가평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특히 물리복합 배열에서 교회를 안 돼 뮤직에서를 보유하고..

카운터사이드 탈 SR급 필수 캐릭터 TOP5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카운터사이드 SR급 필수 캐릭터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 재밌게 하고 빠져 가지고 때문에 지금 미쳐버릴거 생활이 안 되고 있어요 이런 게임을 오랜만에 서버 상태가 좀 메롱 인제 좀 아쉽긴 한데 아무튼간에 재미나게 하고 있는만큼 어떤 캐릭터가 좋은지 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캐릭터 중에서도 정말 좋은 캐릭터들이 많아 가지고 이야기 해 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바로 5일부터 시작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는 킬로입니까 SR 정말로 좋아요 특별한 딱히없어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피로가 많이 없는데 효과를 톡톡히 합니다 힐링 자체가 두 개가 있거든 등장했을 때 얘기를 한번 하고 그다음에 이제 궁극기를 통해서 또 다시 이제 일을 하게 되는데 그거로 인해서 그리고 이제 보호막도 만들어주기 때문..

게임회사 취업방법 요령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디 보자 현재 숍이 뭐죠 요정입니다 게임 입주관련 이야기 좀 할까요 게임 쪽에 취업하는방법 집에서 할 수 있는 그림 직업군인과 무엇인가 매주 보다는 현재 구인 구직 나는 보면 웹툰 쪽에 외주 관련 이제 집에서 일하는 왼쪽이 좀 많아요 확실하게 일자리가 대우도 괜찮긴 한데 대우가 안 좋은 것도 있어요 이건 잘 9분해서 가셔도 여러분 그 회사가 안 좋은 회사인지 믿을만한 회사인지는 반드시 잘 검색하셔서 주위에 잘 수소문해서 가셔야 됩니다 그리고 게임 관련 취업은 언제나 얘기하는 거지만 게임 잠을 가세요 이거 모르시는 분들 은근히 있더라이 사이트는 게임회사가 구인 구직 올리는 사이트 야 게임 회사 만들고 있어 근데 재밌는 건 프로그램팀 뒤에 있고 여기에 무슨 선택만이 있어 뭐 일러스트 3D 그래픽 디자이너 ..

2020년 미국 경제 하락 전망 5가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미국 증시를 보면 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쪽에서는 미국 경제가 여전히 확장국면 이어가고 있고 고용 사항도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다른 한쪽에서는 마무리되고 침체기에 접어들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 연준은 미국 경제가 성장세를 나타낸다고 하면서도 올들어서만 9월부터는 시장을 안정시킨다는 명목으로 양적완화에 준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중 무역 협상 또다시 교착 상태에 빠져 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국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2020년 미국 경제 향방을 5가지 체크포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체크포인트는 이현준의 통화 정수효과 여..

라이즈 오브 킹덤즈 벨리사리우스 무과금 소과금 유저를 위한 사령관 조합 추천 [내부링크]

이번 영상은 영웅 사령관 기동 회신 넘버원 사령관 벨리사리우스입니다 벨리사리우스는 이동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벨리사리우스를 사용하실텐데요 무소과금 분들을 비롯한 모든 유저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병 홍서영 원입니다 벨리사리우스 스킬특성 활용 방법까지 확실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벨리사리우스에 액티브 스킬입니다 2주 동안 공격력 방어력 감소 최대 30%까지 60회 형이 450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대미지네 약하지만 공방 감소해 디버프에 포인트가 되어 있습니다 김태정의 메인 사령관으로 활용하기 보다는 게릴라전 길에 특화된 촬영 원입니다 최강의 지도자 첫째 이벤트 오시리스 등에서 많이 당하셨군요 사용하는 걸 보셨을겁니다 약 올리면서 아주 잘 도망가는 차량이죠 두번째 패시브는 저항 불가입니..

외국인들을 떨게한 전설 한국 게이머 TOP5 [내부링크]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잘하는 것 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피겨여왕 김연아 메이저리그 류현진 바둑의 신 이세돌 저마다의 전문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 기량을 뽐내는 분들이죠 이외에도 많겠지만 보통은 한 종목당 한 명 나올까 말까 인재들입니다 반면 한국인들이 지배하고 있는 여기 있습니다 다들 눈 칠색조 바로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원 이후에 세계적으로 게임은 한국인이 최고다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외국에서 만 원짜리 생성시킬 정도로 한국인의 게임 명성은 대단했죠 다른 걸로 욕하는 건 참아도 게임 못 한다고 놀리면 못 찾는 한국인 오늘은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었던 게임들은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게임은 디아블로쓰리입니다 2012년 5월 15일 전세계 동시 발매 된 디아블로스 리멘시타 상 아시아에서 더 ..

삼성 트윅앱 굿락 2020업데이트로 애플감성 넣기 [내부링크]

갤럭시 사용자분들을 위에 더 편하게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저는 그동안 메인을 아이폰 서브용으로 LG 스마트폰을 사용했는데 메인을 LG 폰이 아닌 아이폰이랑 갤럭시 두 가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갤럭시 도메인처럼 자주사용 하다 보니까 아이폰처럼 조금 더 편할 생각이 드는데 또 없으면 불편한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불 나게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가 2016년에 나온 카 시계 위치 뮤직 플레이어에 위치 그리고 알림 아이콘 바로 가기 버튼 또 최대 여섯 개까지 적용해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메라 설치할 수 있어요 만약 아이폰을 쓰다가 갤럭시로 넘어왔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이걸로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을 정도예요 얼마나 좋은지 알기 위해 인상..

2020년 신작게임 및 모바일게임 리뷰 총정리 [내부링크]

명작 대작 평작 엔드게임 등 수많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걸 다 소개하기에는 시간적으로나 인력 적으로나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라 매우 힘들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6개월간 고심 끝에 선보이는 2020년 첫 번째 신규컨텐츠 게임 비정상 회담 컨텐츠는 매달 제가 즐기는 다양한 게임들을 인기작 비주류 편견없이 솔직 담백하게 소개하는 컨텐츠 인데요 오랜 준비 끝에 선물은만큼 앞으로 일회성이 아닌 매달 업로드될 예정이니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설명은 충분한 것 같으니 바로 출발해 볼까요 채널 고정 보통은 리마스터 돈은 리메이크를 한다고 하면 레지던트이블 2 파이널 판타지 3 번 같이 과거의 유명했던 게임들을 현시대에 다시 내 놓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러한 점에서 고려했을때 10년 만..

취업하기 좋은 IT 기술들 BTBS [내부링크]

다음으로 it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캐나다에서 유행하는 it 트렌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했는데요 살짝 바꿔서 제가 생각하는 it 기술 중에 어떤 것이 캐나다의 취업하는데 유리한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이 영상에 담은 내용은 제 개인적인 사견임을 미리 밝혀두고 시작하겠습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에 직종이 무엇일까요 제가 알기로는 탑텐 안에 IT가 있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가장 높은 직원들 중에 아이티가 역시 탑텐 안에 있죠 그래서 전 세계의 많은 개발자와 엔지니어들이 캐나다로 너무 와서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왜 이렇게 캐나다에는 it 잡이 않을까요 저도 미국 it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종사자로서 그 이유는 아마도 이런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첫 번째 캐나다가 바로..

미래기술과 유망직종 총정리 [내부링크]

하나의 세계 가상현실기술 배경화면 박신혜가 순간 이동한듯한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정식 표시되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게임 그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데요 공연장에 찾아 가지 않아도 그렇게 폴 매카트니 공연을 VVIP 소개하는 것처럼 생생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가상현실은 영화 여행 부동산들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 보시는 영상처럼 가상현실 위해서 피라미드를 할 수도 있게 됩니다 이렇게 앞으로는 역사를 암기하세요 하나도 가상현실 위해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게 대전 기술의 발달 한다면 인공 지능을 이용해서 태종대 안민가 대화를 나눌 수 있..

체리축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ABKO HACKER K512 갈축 사용후기 [내부링크]

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치는 맛 좋은 제품 하나 보여 드리겠습니다 바로 기계식 키보드 앱코 해커 k512 제품입니다 요녀석은 무선블루투스이어폰 아니에요 근데 제가 오늘 리뷰를 하기 위해서 제가 뜯은 것이고 테이블연결 되는 부분이 C타입으로 장착 되게 되어 있습니다 뽑아 보면은 usb c 타입으로 되어 있는 걸 알 수가 있죠 여기 있는 돌기가 딱딱해 나방 치거든요 그러니까 요렇게 딱 맞는 방식이라 가지고 한번 체결되면 잘 빠지지도 않아서 안전성에서도 높이 평가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면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축구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끝판왕인 체리사의 키우기 들어가 있습니다 다들 말씀만 들어도 아시죠 녀석들이 특허 풀려서 지금은 굉장히 많은 저가형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긴..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분야별 추천 TOP3 [내부링크]

요즘 게이밍 마우스 너무 많지요 근데 로지텍 회사만 봐도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로지텍 마우스는 리뷰 및 체험을 다해본 제가 추천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성비 베스트 2는 G304 입니다 요즘 무선마우스가 유행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하지만 요놈은 5만원 중반대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1등은 g102입니다 6000dpi 85g에 엄청 가벼운 무게 그리고 로지텍 라인업중 제일 rgb가 많이 들어가 있고 2만원 초반대 가격에 피씨방에서 항상 먼저 갔던 마우스에게 때문에 적응 속도도 엄청 좋습니다 다음으로 성능입니다 성능테스트 쓰리는 지프로 와이어리스입니다 일단 무선 제품에 가벼운 80g무게 최신 히어로 16k 센서 그리고 16000dpi 스펙을 가진 놈입니다 3등인 이유는 가벼운..

모바일게임순위 TOP20 20년2월1주차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2020년 2월 1주차 모바일게임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도 순위변동이 개나 있는 편인데요 궁금하실 것 같으니까 바로 20일부터 시작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위는 랜덤 다이스가 차지했습니다 이 게임 좀 독특합니다 주사위 게임인데 주사위로 디펜스를 하는 게임이 여기서 그런 좀 독특한 게임 손으로 인해서 요즘에 인기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높지 않은데 입소문이 퍼지면서 결과적으로 20위까지 올라오는데 관한 더 상승 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합시다 19위는 넥서스 히어로즈가 차지했습니다 히어로즈가 차지했습니다 히어로즈 요즘에는 좀 바뀌었죠 예전에 무과금이 하기 좋은 게임이었다면 이제는 완전 열어 줘 쳐서 과금 너를 위한 또 패치가 막 진행이 되고 있어요 그래서 일까 이..

라이즈 오브 킹덤즈 영웅 캐릭터 등급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케일입니다 오늘은 라이즈 오브킹덤즈 연구소 사령관 등급표 타고가 이불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하기 전에 영상 구독 타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 무과금유저 같은 경우에는 이제 전설 사는 거라고 가기엔 좀 쉽지는않겠지 때문에 영상관을 많이 사용을 하는데 어떤 사용감을 쓰면 좋을 집에서 아직까지도 고민을 좀 많이 하시더라 그래서 오늘 타입을 통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이는 바로 헤르만입니다 이름은 같은 경우에는 이제 주든가 전쟁에서 되게 괜찮게 사용이 가능하구요 공병 사령관인데 금병산 연관이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나중에 이제 전설 사람과는 이성계 하고 같이 사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게 되어서 공병 사령관으로 가실 분들은 좀 괜찮은 사령관 중에 한 명 있고 나중에 돼 이성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