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ja1469의 등록된 링크

 gamja146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부동산 보유세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부동산 보유세는 부동산을 소유할 때 내는 세금으로 재산세와 종부세로 줄여 부르는 종합부동산세가 있으며, 과세기준일은 매년 6월 1일로 같으며, 납세지도 해당 부동산의 소재지로 같습니다. 재산세는 토지와 건..

디딤돌 대출 [생애최초 주택담보대출] 뽀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애최초 주택담보대출이라 불리는 디딤돌 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주택공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대출 상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 않아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이 많은데요. 일반 시..

분양권 전매제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단기적 이익을 바라고 부동산을 되파는 것을 부동산 용어로 전매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선분양제도를 선택하고 있어, 입주 전까지 시간이 많아, 경기가 좋을 땐 전매 이익이 자주 일어나는 시장형태를 띠고 있습..

양도소득세 계산 방법 [내부링크]

양도소득세의 과세대상은 부동산 (토지와 건물, 무허가와 미등기 건물도 과세대상에 포함됨), 부동산에 대한 권리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권리인 지상권과 전세권, 등기된 부동산 임차권), 주식 (상장과 비상..

다가구와 다세대의 차이 [내부링크]

다가구와 다세대의 차이를 알아보기 전에 다가구와 다세대의 개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다가구 주택- 다가구는 하나의 건물을 1인이 소유하는 (경우에 따라서 하나의 건물에 대한 공동소유는 가능함) 대표적인 건..

안녕하세요. 감자의 감잡는 부동산과 금융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1월 말에 시작된 코로나 19가 재 확산되면서 우리의 생활 전반이 흔들리는 상황입니다. 마스크를 쓰면서 맞이한 봄이,,, 벌써 가을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행동의 제약 때문에 알 수 없는 답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