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jalife의 등록된 링크

 gamja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말만 들어도 좋은 천을귀인 [내부링크]

여러 가지 신살이 있지만, 가장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너도 나도 떠들어대는 천을귀인을 다뤄보겠습니다. 천을귀인은 일단 귀인이니까... 좋고,, 왠지 천을 이란 단어가 갑과 을을 가리지 않고 하늘에서 보살펴..

가상화폐일기 2020.10.05 [내부링크]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이번엔 코로나 19로 집에 조용히 계신 분이 많은데,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기분 탓일까요? 연휴가 끝나니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처럼... 아침부터 춥네요. 환절 기니 건강관리 잘하시고..

근묘화실만 알아도 대략적인 사주흐름을 알 수 있다? [내부링크]

추석이 코앞인데 명절 기운은 1도 느낄 수 없는 9월 29일입니다. 추캉스라고 해서 제주도랑 어디는 사람들이 몰린다는데,, 경기가 최악인 저 같은 영세 자영업자는 부러울 뿐입니다. 그래도 사람이 운이라는 게 소..

공망에 대하여.. [내부링크]

공망은 간단하게 말하면 비어있다. empty의 텅 빈 상태를 의미하기 때문에 채우기 위한 시간과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연해자평에서는 천중살로 어쩌고 저쩌고 한다는데, 일단 지체와 번거로움..

가상화폐일기 2020.09.25 [내부링크]

8월 1~2일에 380원을 넘었던 리플이 갑자기 하락해, 오늘을 기준으로 270원을 오락가락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1400이 넘었던 비트코인도 1230만 원대를 유지 중인데요. 오늘 뉴스를 보니. 금융당국에선 증권사 신..

가을이 왔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살짝 춥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얼굴이 당겨서 스킨과 로션 외에도 크림을 발라야 하고요. 피부가 바삭해지고 바람이 선선해지면서 청명한 가을 하늘을 볼 수 있는 요즘이네요. 2020년 1월을 시..

[글루미 선데이] 인간의 존엄과 사랑 그리고 우울에 관한 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그동안 너무 바빴네요. 그 와중에도 틈틈이 영화를 보았는데, 오늘은 글루미 선데이를 말해볼까합니다. 1999년 이 영화가 상영될 당시 전 20대였는데요. 두 남자가 한여..

가상화폐일기 2020.06.30 [내부링크]

이건 꿈일 거야.. 오늘자 빅이슈 한한령 해제로 중국 관련 기업들의 주식이 오르고 있다. 주식을 하지 않으니 좋은 일도 없고ㅜ 홍콩 보안법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단다. 미국의 경고에도 강행했으니 중국과 미국..

세수하고 싶은 시한부 인생의 [위대한 소원] [내부링크]

언제나 찾아온 일요일. 방구석에서 한 발자국도 나오기 싫은 그날에 어김없이 휴대폰을 뒤적여 본다. 요즘엔 정말 휴대폰이 없으면 어쨌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담당해준다.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통화와..

잘하고 싶다. [내부링크]

잘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다. 행동과 생각이 일치하는, 결과가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싶다. 의욕이 앞서, 행동의 뒤쳐짐을 스스로 괴로워하며 노력보다 핑계가 많았던 지난날을 반성한다. 행동의 결과를 빨리 얻고..

[그린북] 재미와 감동 그리고, 숙제를 안겨주는 영화 [내부링크]

비싼 요금제를 쓰는 대가로 U+ 모바일 tv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나름 최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한동안 넷플렉스를 이런저런 이유로 공짜로 볼 수 있어서 잊고 지냈습니다. 여전히 바쁜 일상..

[넷플릭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우연히 발견한 명작. [내부링크]

siler linging은 구름의 흰 가장자리를 뜻하는 단어로 밝은 희망을 의미한답니다. Every cloud has a silver lining은 모든 구름의 뒤편은 은으로 빛난다는 뜻으로 괴로움 뒤엔 기쁨이 있다는 외국 속담 정도로 이..

가상화폐일기 2020.05.28 [내부링크]

5월 화려한 상승으로 기대했던 수익을 맛볼 거란 기대감은 산산이 조각났는데요.. 아 사랑하는 나의 님은 갔습니다.. 다들 기대했던 반감기. 내심 티 나게 기대를 했건만, 밀당의 고수처럼 지지부진하게 애간장을..

천살대운을 살아가는 중입니다. [내부링크]

사주는 주어진 운명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팔자려니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활용해야 한다고 느끼기 시작하면서 12 신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천살에 대해..

하루를 살아낸다는 것. [내부링크]

어른이 되면 누구나 잘~ 살 줄 알았다. 어떤 식으로든 안정적인 일상을 누리며, 때에 따라 여행을 즐기고, 트렌드 맞춰 인생을 여유롭게 살아갈 줄 알았다. 중학교를 졸업하면, 고등학교를 가는 것처럼, 나이가 들..

[넷플릭스] 신인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인간수업 [내부링크]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던 코로나 19가 갑자기 이태원 클럽 사태로 우려스러운 가운데, 겨울과 봄을 떠나보내고 여름을 맞이했습니다. 바이러스의 공포와는 별개로 우리의 삶은 아침에 눈을 뜨면 잠들 때까지 침착하..

12신살을 활용한 사무실 재배치. [내부링크]

화창한 5월 어린이들이 반기는 5일 어린이날. 24절기 중 입하로 여름을 알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평일에 하지 못했던, 하고 싶었던 일을 하느라 바쁜 황금연휴가 아닌가 싶은데요. 놀러 갈 여유는 없고, 그동안 바..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더리움, 리플..etc) 얼마나 더 오를까? [내부링크]

2020년 4월 29일부터 오르기 시작한 비트코인이 1000~1100만 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월이 시작되면서 반감기에 대한 영향으로 상승과 하락에 대한 여론이 분분하지만 대체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하는..

나는 너를 좋아하지 않았다. [내부링크]

내가 태어나던 해 할머니는 엄마에게 '너만 딸을 낳았구나' 라며 아쉬워했다고 한다. 집성촌에서 태어난 나는 고개를 위로 돌리면 큰아버지댁이 가까웠고, 아래로는 작은 아버지, 그리고 옆으로는 당숙이 살았다...

넷플릭스 사냥의 시간 (스포O) [내부링크]

충무로의 떠오른 남자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기대를 모았던 사냥의 시간은 코로나 19라는 악재 때문에 개봉 시기가 늦춰지고, 이중계약 논란으로 넷플릭스 공개 여부를 두고 논쟁이 일어났습니다. 코로나 19만 아..

놓치지 않는 김희애의 부부의 세계. [내부링크]

50이 넘은 나이에도 멜로드라마의 주인공을 놓치지 않는 김희애가 주연으로 나오는 부부의 세계는 초반에 그저 그런 막장 드라마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성공한 와이프 덕에 사업 실패에도 불구하고 우아하게 살아..

나의 동굴 [내부링크]

자연이 만들어낸 넓고 큰 굴을 동굴이라 부른다. 나의 동네에는 침묵하는 자가 살았다는 묵언의 동굴이 있었다. 아침에 해가 떠도 입구에 볕이 쏟아질 뿐, 깊은 동굴엔 어둠과 습기가 가득했다. 사람들은 음침한..

컨테이젼과 감기, 팬더믹 인플루엔자와의 전쟁과 코로나19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장려하는 분위기에서 누군가 분위기를 띄운답시고 모두 모여~ 할 수 없는 요즘에, 여러분은 무엇을 하며 보내시나요? 먹고사는 일이 걱정이지만, 열심히 할 일이 없어 한숨을 내쉬..

3월 갑자기 내려간 비트코인 다시 반등할까?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반등을 보인 가상화폐는 1200만 원을 넘지 못하고, 3월 12일을 기점으로 갑자기 하락했습니다. 암호화폐라 불리는 가상화폐나 비트코인에 대해 다른 사람보다 많은 정보를 알고 있지도 못하고..

[넷플릭스] 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롭다..진정.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슬기로운 감빵생활 보셨나요? 2017년 TVN에서 16부작으로 방영한 드라마입니다. 그때 당시 인기를 끌었지만 이제야 보게 되어 현재 정주행 중입니다. 버스를 타고 등교하던 어릴 적에 항..

가상화폐 미래의 화폐 아직은 갈길이 먼.. [내부링크]

가상화폐라는 말과 비트코인은 같은 의미로 쓰인다고 믿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019년 6월 말 처음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하기 위해 빗썸이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하니 세상에 정말 많은 코인들이 있구나~ 새로..

사주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사주를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드물 겁니다. 해가 바뀌거나 미래에 궁금한 일이 있을 때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점쟁이를 찾아가 보면,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는 온전히 믿을 수도 없고 무시할 수..

넷플릭스 [옥자] 사랑스러운 하마+돼지 [내부링크]

화창한 봄날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쓴 수많은 사람들,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장할 정도로 코로나 19로 다들 의도치 않은 자가격리를 경험하는 분이 많은데요. 그 덕분에 넷플릭스 사용자가 많아졌다는 말이 거짓이..

크라잉게임으로 시작해 따뜻한 색 블루로 완성된 퀴어영화 [내부링크]

퀴어는 동성애자나 양성애자, 성전환자 등 성적 소수자를 통틀어 이루는 말로 레즈비언과 게이, 바이섹슈얼과 트랜스젠더, 인터 섹스, 무성애자 등을 두루 일컫는 말입니다. 제가 처음 접했던 퀴어 영화는 비디오..

반안살 의미와 개운법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사주에서 반안살은 말안장을 올라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장성살과 역마살 중간에 있는 반안살은 길신에 해당하는 신살로 윗사람의 도움과 사랑을 받으며 이익을 취할 수 있으나, 허세를 잘 부리는 것이..

그래도 봄은 온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 가입하고, 가상화폐 관련 글을 올렸는 데 사용법에 미숙한 관계로 글이 사라졌네요. 열심히 자료도 찾고 나름 머릿속에 있는 내용들을 정리하려고 시작한 카테고리인데... 아우! 요지는 이번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