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onnome의 등록된 링크

 garonn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왜 부자가 되고 싶을까 [내부링크]

알쓸인잡 9회에서 장항준 감독이 돈을 많이 벌면 기분이 좋다는 이야기를 하자 김영하 작가가 말한 돈에 대한 해석이 인상 깊었다. 싫어하는 일을 하면 돈을 벌고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 한다 즉 돈을 번다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 사랑을 얻는 것인데 돈이라는 화폐 가치에 숨겨져 있어서 그렇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에 좋은 것이 아닐까라고 말한다. 나는 회사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왔다. 그냥 당연하게 바랬던 것이라 내가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한번도 생각해 보지 못했다. 내가 장항준 감독처럼 창작물을 통해 대중에게 인정받고 돈을 버는 일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나의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도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관심과 인..

이제는 내가 자존감을 믿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자존감이라는 단어를 굉장히 많이 접하게 되었다. 마치 자존감이 높은 사람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자존감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큰 것처럼 다가왔다. 자존감의 정확한 뜻이 무엇일까? 자존감은 자아존중감을 뜻하며, 자신이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소중한 존재이고 어떤 성과를 이루어낼 만한 유능한 사람이라고 믿는 마음 이라고 한다. 나도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찾아봤고 "자존감 높은 사람들의 특징" 이런 제목의 유튜브 영상은 빼먹지 않고 본 것 같다.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쩌다 한 번씩 자존감이 바닥을 칠 때면 굉장히 좌절하고 우울했다. 나 자존감이 굉장히 낮네.. 이러면 안 되는데 자존감을 높여야 하는데.. 하는 강박..

[Ruby On Rails] 동시성 제어하기 - ActiveRecord Locking [내부링크]

API 동시 호출로 인하여 데이터의 무결성이 깨지는 문제가 있었고 트랜잭션 동시성 제어의 필요성을 느꼈다. 동시성 제어 (Concurrency Control) 란? : 동시에 실행되는 여러 개의 트랜잭션이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트랜잭션의 실행순서를 제어하는 기법 동시성 제어의 목적 트랜잭션의 직렬성 보장 공유도 최대, 응답시간 최소, 시스템 활동의 최대 보장 데이터 무결성 및 일관성 보장 그렇다면 동시성 제어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락킹(locking) : 트랜잭션이 데이터에 잠금을 설정하면 다른 트랜잭션에서 해당 데이터에 대해 잠금이 해제되기 전까지 접근/수정/삭제를 불가능하도록 하여, 트랜잭션이 사용하는 자원에 대하여 상호 배제 기능을 제공하는 방식 타임스탬프 : 시스템에서 생성하는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