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example6의 등록된 링크

 generalexample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도시가스 절약캐쉬백(캐시백), 요금조회 및 인상이유 [내부링크]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되면서 모든 가구에서 작년 대비 요금이 2배 이상 올랐는데요. 도시가스 요금이 올랐지만 절약 캐시백(캐쉬백)을 통해서 조회하고 계산하면 그나마 조금이라도 납부금을 줄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떤식으로 도시가스 인상된 이유부터, 요금조회, 절약캐쉬백하는 방법, 요금계산, 효과적인 보일러 사용법까지 한번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도시가스 요즘 인상은 시작에 불과하기 때문에 유난히 더 추운 올겨울에는 전기기기를 마련해보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유 평소 경제에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은 예상치 못한 요금 폭탄을 맞으셔서 당황하셨을텐데요. 작년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오르면서 10만 원을 내던 가정은 20만 원, 20만 원을 내던 가정은 40만 원까지 올라 ..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조건 및 금리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어려움으로 인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소상공인들이 원만히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자금 융통 및 지원을 통해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로 대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을 시작한 기간이 오래되지 않았거나 매출 규모가 크다면 정책자금을 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신용보증재단의 제도가 더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이 무엇인지, 신청 가능한 조건과 금리,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대출'은 소상공인을 기준으로 현재 1.5%의 낮은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2억 원까지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을 받으실..

육아휴직 1년 6개월 연장 및 소급적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그동안의 육아휴직 기간은 1년으로, 경제활동을 하시는 부모님들이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기간이 짧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2023년부터 1년 6개월로 육아휴직 기간이 연장되는 사항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이와 더불어 육아 휴직기간이 1년 6개월로 연장되는 경우 소급 적용과 육아휴직 급여가 적용된다고 하여 더욱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원뉴스에서 2023년 육아휴직과 소급 적용에 대한 내용과 육아휴직 급여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부터 정독 시 3분 소요 2023년 육아휴직 먼저 육아휴직이라 함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있는 근로자가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 신청하는 휴직기간을 의미합니다. 일을 하며 육아를 하게 될 때의 육아 부담을 해..

20대가 2년 안에 1억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숙식노가다: 숙노 후기) [내부링크]

20대가 1억을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했지만 사실 30대, 40대, 50대도 해당된다. 여기서 일해보면 20대보다는 창업했다가 사업에 실패하고 빚만 산더미처럼 쌓여서 온 사람들이거나 돈이 갑자기 많이 필요한 사람들이 모인다. 신용불량자이거나 돈을 많이 벌어야 할 만큼 목숨걸고 간절한 사람들이 모이는 데 사실 체력 좋은 20대, 본인이 악바리 근성을 갖고 있다면 이 글을 읽고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배달을 하더라도 고수가 아닌 이상 이렇게 큰 수익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내는게 어렵기 때문에 반도체 공장에서 심야까지 일하는 숙노가 된다면 2년 내 1억을 모아서 퇴사가 가능합니다. 이게 억울하면 공부잘해서 대기업의 고급인력이 되면 됩니다. 투자를 하려고 해도 돈을 벌기 위해서도 무조건 시드머니(목돈) 1..

노가다 뜻, 일당, 월 500만 원 노린이를 위한 정보 모음 [내부링크]

노가다를 한번 해보고 싶은데 막상 시작하려는 두려움부터 앞선다. 막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용어부터, 노가다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위한 정보, 숙박노가다(숙노), 노가다 뜻, 노가다 일당에 대한 내용까지 모두 정리해 봤습니다. 처음 노가다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정보를 먼저 숙지하세요. 이후 구인공고를 찾는 방법, 밴드(BAND) 구인에서 통해서 피해야 할 공고, 20대를 노가다 정보, 노다가 아이템, 입문 초보 필독 내용부터 인력소 방문 시 꿀팁, 노가다 후기와 노가다 탈출 방법까지 확인해보세요. 노다가 필수 정보 노가다하고 싶은데 아무것도 모를 때 초보자가 알아야 할 숙노 꿀팁 노가다 초보를 위한 아이템 정리 노린이를 위한 꿀팁 20대 노가다 20대가 숙노에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 20대가..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용대출 신청 확대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정책이 시행되었는데요. 2023년에도 계속 진행됩니다. 변경된 사항은 고신용자를 위한 신용대출 프로그램이 2년 더 연장되었고 지원 대상자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지원프로그램은 아마도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으로 추정되데요.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과 더불어 2023년도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정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2023년)도 계속 시행됩니다. 신용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나 신용이 높은 고신..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안심금리자금 지원받는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1조 6천억 원 규모의 정책 자금을 지원합니다. 여러 지원 사업 중 서울시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사업에는 약 7천억 원이 공급되므로 서울시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잘 살펴보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안심자금이 무엇인지, 신청 대상과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대출 안심금리자금 최근 계속적인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대출을 받는 부담이 가중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 많은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었고 아직까지 회복이 어려운 분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

UFC 최두호 넬슨 중계 '4년 만에 컴백' UFC Fight Night [내부링크]

코리안 슈퍼보이로 불리고 있는 최두호가 2023년 2월 5일 미국 네다바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Apex)에서 4년 만에 컴백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최두호와 넬슨의 UFC 중계는 TVING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날 라이트헤비급에는 정다운 선수도 출전해 이날은 한국팬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TVING(티빙)은 대한민국 대표 OTT 사이트입니다. UFC 최두호 VS 넬슨 중계 최두호와 넬슨은 UFC 파이트 나이트(UFC Fight Night)에서 페더급으로 격돌하게 됩니다. 4년 만에 옥타곤으로 복귀하는 최두호는 지난 2019년 12월 찰스 주르댕에게 패하고 사회복무 요원 소집 대기로 인해 국외여행 제한이 걸리면서 긴 공백기를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경기 복귀에 ..

2023 연말정산 기간 완벽 정리(미리보기, 간소화서비스) [내부링크]

2023년이 된 지도 어느덧 2주가 더 지나고 1월 중순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점점 빨리 가는 게 느껴지는 거 같은데요. 천천히 준비해야지 하시다가 기간을 놓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기간과 일정, 제출 서류 등 연말정산의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연말정산 방법이 복잡했었지만 이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간편해졌습니다. 그럼에도 연말정산을 처음 해보시거나 경험이 적으신 분들에게는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의 경우 더 생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억해둬야 하는 사항은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영수증이나 증명할 자료 등은 미리 준비해두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준비는 ..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대출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23년 1월 2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새롭게 정부지원정책 자금 예산이 편성되었는데요. 그에 따라 많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려는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대출은 민간금융기관을 통해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낮은 신용폄정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출시된 경영안정 자금 지원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 소상공인 전통시장자금은 앞서 설명드린 내용처럼 민간금융기관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운 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되고 있는데요. 업력 90일 이상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업력90일)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명상 개업일로부터, 법인사업자는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상 회사성립일로부터 대출신청일을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저신용에 대한 개인신용평점은 대출신청일 기..

2023년도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총정리(1학기, 2차 신청기간, 소득분위, 학점) [내부링크]

2023년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이 지난 2022년 12월 29일까지 이루어졌는데요. 1차 신청을 놓치신 분들은 2학기에 신입생, 편입생, 복학생과 같이 2차 국가장학금의 신청 대상이 됩니다. 매년 진행되는 날짜가 조금씩 다르지만 작년 2022년에는 8월 17일부터 9월 15일까지 장학금 신청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마 올해 2차 신청기간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 방법과 기준이 1차 때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 방법과 신청할 때 지켜야 할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차 장학금 혹은 내년에 신청하실 분들은 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유형 국가장학금은 대표적으로 4가지 이상의 유형으로 나누어져 지급됩니다. Ⅰ유형, Ⅱ유형, 다자녀유형..

정부24 보조금 조회 방법(숨은 돈 찾기) [내부링크]

이전까지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해 주민센터 등의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아봐야 했습니다. 방법도 복잡하고 이동 시간과 대기하는 시간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찾아주는 보조금24'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에 대해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보조금24를 활용방법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혜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보조금 24) 보조금24란 정부에서 개인이나 가구에 제공하는 각종 혜택(즉, 정부 지원금)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거나 관련 내용을 찾아보지 않고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20..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오픈(자료 일괄제공 방법) [내부링크]

어느덧 한 해가 지나고 1월이 돌아왔습니다. 1월에는 본격적으로 연말정산이 시작되는데요. 매년 연말정산을 하지만 할 때마다 처음 하는 것 같이 낯설고 소득공제 자료를 준비할 생각만 해도 막막하신 분들 계시다면 그 걱정을 덜어줄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연말 정산을 보다 쉽고 편하게 도와줄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기서부터 정독 시 3분 소요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그동안의 연말정산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세무서에 방문하여 하나하나 개인별 간소화 자료를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병원이나 학교, 은행 등의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으로 제출한 근로자의 소득공제와 세..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방법(할인쇼핑몰) [내부링크]

성실하게 세금을 내고 있다면, 거기서 끝이 아니라 그에 대한 세금 포인트가 차곡차곡 적립되고 있습니다.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활용한 혜택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면 잘 챙기는 게 현명한 방법일 텐데요. 세금포인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자고 있는 세금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과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잘 숙지하셔야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숙지 시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제 국세청 세금포인트는 개인이나 법인이 세금을 납부하면 이에 대해 포인트가 부여되는 제도로, 포인트를 활용하여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2004년 4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 납세자 및..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로 배우는 내 집 마련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에 대한 관심과 열기는 언제나처럼 뜨거운데요.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뉴스와 기사에서도 부동산과 관련된 용어들이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주택을 매매하기 원할 때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대출에 관한 용어는 머리를 더 복잡하게 합니다. 집을 사고파는 경험은 살면서 한 번쯤은 겪게 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 계획이 없더라도 부동산 용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주택담보대출에 관한 핵심용어 3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LTV (담보인정비율) 'LTV'란 주택담보인정비율로 'Loan TO Value Ratio'의 약자를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 집을 담보로 하여 얼마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인데요. ..

설맞이 서울사랑상품권 7% 할인 발행 [내부링크]

2023년 설날을 맞아서 서울시는 3,00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를 자체 발행합니다. 월한한 구매를 위해서 강북구 등 13개 자치구는 1월 18일에, 중구를 포함한 12개 자치구는 19일에 발행하게 됩니다. 서울Pay+(서울페이 플러스) 앱을 통해서 1인당 월 70만원까지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정은 미리 확인해서 7% 할인 혜택을 놓치지마세요. 설맞이 서울사랑상품권 7% 할인 발행 서울시는 새해 철 명절 설날을 맞아서 3,000억원 규모로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합니다. 이번 발행은 계속되는 물사 상승으로 차례상 차림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진 소비자와 코로나 이후로 더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설맞이 발행일..

스태그플레이션 뜻과 원인(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내부링크]

물가 상승률이 24년 만에 최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국내 물가 상승률이 6% 가랑 오르며 최고치를 경신함과 더불어 아시아 선진국 대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은 한국이 이미 스태그플레이션 초기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익숙하지만 스태그플레이션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태그플레이션 뜻 스태그플레이션(Stagflation)이란 장기적인 경기침체를 뜻하는 스태그네이션(Stagnation) 과 화폐가치가 떨어지고 물가가 계속적으로 올라 실질적 소득이 감소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입니다. 단어의 뜻을 보고 추측할 수 있듯이 지속적인 경제 불황속에서..

햇살론 유스 부결없는 신청 방법 [내부링크]

햇살론유스를 알아보러오셨나요? 정말 너무 긴급하게 생계를 위한 게 아니라면 뒤로가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제대로 글을 숙지하셔서 부결없이 한 번에 승인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학생 혹은 사회초년생인 경우에도 나갈 돈은 많은데 들어오는 곳이 없거나 적어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원뉴스를 통해서 알아볼 햇살론유스 대출은 경제적 문제를 겪고 있는 대학생들과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지금부터 햇살론 유스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까지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햇살론유스(youth) 대학생 청년을 위한 기존의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민감기부금 등을 재원으로 운영했습..

반려동물 펫보험 비교분석 및 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한국 가구 수가 2100만 가구이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대략 600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1가구 당 2명 산다고 생각하면 5000만 국민 중 1200만 명이 개나 고양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운다는건데요. 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 펫포험에 드는 전체 반려동물 수의 0.25%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직접 강아지, 고양이가 다쳤을 때 병원비가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혹시나 수술이라도 하는 경우 보험도 안되는데 200만원, 500만 원이라는 감당안되는 금액 때문에 몰래 길가에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펫보험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반려인이라면 그..

햇살론 생계자금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현재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나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 실패로 인해 저신용자가 되신 분들이 증가했습니다. 이런 경우 제도권의 금융을 이용하지 못해 걱정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햇살론은 이러한 상황에 처한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1금융권과 2 금융권의 서민금융회사로 농협 협동조합, 수산업 협동조합(수협),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연 10% 초반대의 금리로 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신용자와 저소득 서민을 위한 햇살론 생계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햇살론 종류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유스(youth) 햇살론의 종류에는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유스(youth)가 있습니다. 세 가지 상품의 공통적인 대상으..

근로자 햇살론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후기) [내부링크]

최근 주식, 부동산 투자를 했지만 급격하게 경기 침체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 실패의 맛을 보셨을텐데요. 당장 경제활동을 하고 있지만 고물가상승으로 생계를 위협받고 있거나 정말 필요한 돈이 없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더군더나 투자 실패로 저신용자가 되버리고 저소득 서민이라면 더 상황은 안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정부는 저소득 저신용자 서민의 생계를 위해서 자금지원을 위해 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복권기금과 서민금융회사를 통해서 조성된 자금으로 운영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 지원을 받아서 대출을 할 수 있는 '근로자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저신용자이면서 저소득 근로자가 받을 수 있는데요. 기본 조건은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 소득..

특례 보금자리론이 내 집 마련 기회인 이유(조건, 신청, 우대금리) [내부링크]

언제 가라앉을지 모르겠는 부동산 가격과 금리로인해 내집 마련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은행금리는 나날이 높아져 대출을 받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에따라 이번 정부에서 운영하는 특례보금자리론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정부에서 연 4%대 금리의 '특례보금자리론'을 1월 30일 부터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상품의 공급 규모는 39조 6000억원이며, 금융위원회는 서민과 실수요자의 내집마련을 돕고, 대출 금리의 변동 위험을 줄이는 등 가계 부채의 질적인 구조를 개선하기 위함이라고 말했습니다. 운영 기간 또한 서민과 실수요층의 주거 안정 상황을 보아 연..

전세계약연장 계약서 작성 방법과 감액 노하우 [내부링크]

집값의 대폭 상승에 전세 대란까지 더하여 집 구하는 게 어느 때보다 어려운데요. 때문에 현재 거주하는 집이 크게 나쁘지 않고 전세 보증금이 오르지 않고 유지된다면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것보다 전세 계약을 연장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전세 계약연장을 위한 두 가지 방법인 묵시적 연장과 계약 갱신 청구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전세계약연장 방법 전세 계약을 연장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묵시적 갱신을 선택하거나 혹은 갱신 청구권을 선택하는 방법인데요. 묵시적 갱신과 갱신 청구권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깡통전세와 전세사기가 심해지고 있고 보증금을 돌려받기 어려운 시기에 본인이 거주하는 전세조건이 괜찮다면 연장을 하는 방법..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및 금리 3.75% 받는 방법 [내부링크]

23년 1월 11일 대한민국 정책브리핑(금융위원회) 보도자료에 따른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접수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기회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집값이 대폭락하고 정부가 많은 부동산 규제 해제 및 완화를 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격동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가지 DSR 규제 문제로 많은 부동산 정책이 시행되었어도 기회를 얻기 어려웠는데요. 특례보금자리론은 이런 문제를 DSR 소득제한 요건없이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고 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주요 내용을 지금부터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주요내용 특례보금자리론은 23년 1월 30일부터 기존의 보금자리론에 일반형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을 통합해 1년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대출 제도입니다. 대상 주태가격이..

애드센스로 '월 3천만원' 어떻게 하는걸까? 궁금하면 이 글을 읽어봐라. [내부링크]

도대체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블로그로 월 100만 원, 1000만 원, 3천만 원이라는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지금처럼 물가가 숨이 막힐 정도로 올라가고, 대출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고 싶으신 분들은 속세의 모든 것을 내려두고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하셨을 텐데요. 간절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절반은 성공하신 겁니다. 사는 게 빠듯해 돈이 간절한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면 본업과 병행하면서 출퇴근할 때는 다른 블로그를 연구하거나 그날 써야 하는 키워드를 정리하고, 집에 와서 육퇴를 하고 책상에 앉아 글쓰기를 시작하면 21시인데요. 그때부터 저는 새벽 2시까지 5시간 정도 글을 씁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무조건 매일 루틴을 지켜나가면서 하는 게 불가능하지만 최소한 어느 정도 패턴을 가지고 꾸준히 하셔야 한다는 ..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계산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려는 경제용어는 갑근세입니다. 갑근세는 직장인이 내야하는 세금 중 하나로 갑종근로소득세의 줄임말이며 쉽게 직장인 근로소득세라고 생각하면되는데요. 단어의 의미 그래도 갑종 근로 소득에 대해서 부과하면 되는 조세로 여기서 '갑'종은 국내근로활동(근로소득), '을'종은 외국기관이나 재외외국인에게 받는 급여 활동입니다. 갑근세(갑종근로소득세) 현재 시행되는 법 개정으로 근로소득세로 명칭이 통합되었고 이를 모르는 세대가 갑종근로소득세(갑근세)라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결국 근로소득세를 찾아서 확인하면 되는 거죠. 아무튼 갑근세는 기본세율이 소득세 과세표준을 바탕으로 세금을 징수하는데요. 2021년 2월 17일부터 개정되면서 과세표준 10억 초과 구간이 신설되면서 기존 42%에서 45%까지 ..

'서울 아파트 매매 반등 타이밍' 순자산 100억, 40채 투자 성공한 직장인 말한다.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폭등하면서 그 영향으로 부동산 경제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다들 최악이라면서 마음 한편에는 서울 신축 아파트에서 살고 싶으실 텐데요. 하락장이 길어지면서 반등 타이밍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답답하실 텐데요. 그래도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또 나중에 기회가 올 거라고 미뤄두기만 하실 건가요? 현재 많은 분들은 다들 이런 생각을 하실 텐데요. 부동산 카페 [당신이 부자가 되는 곳: 월급쟁이 부자들]을 만든 카페스탭 이자 직장인이면서 부동산 투자로 순자산 100억 원을 만든 '너나위'의 글을 한번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원문의 에디터의 생각을 녹여내서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풀어 작성해 글쓴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에서 벗어나지 않습..

경기 침체와 경기위기 차이점을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경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경제위기', '경기 침체'에 대해 경제 뉴스에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경제위기와 경제불황의 개념은 엄연히 다르지만, 일상 속에서는 두 개념이 흔히 혼동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경기침체, 경제 불황의 정확한 개념과 안전자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경제위기 '경제위기'는 예기치못한 충격과 예상 범위를 벗어난 경제현상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1987년 발생한 '블랙먼데이(Black Monday)'가 있습니다. 블랙먼데이는 미국 증시가 하루 만에 22.6%라는 역사상 최대의 하락 폭을 기록한 1987년 10월 19일의 월요일을 의비 합니다. 미국증시는 이로 인해 패닉상태가 되었습니다. 경제위기는 언제든 올 수 있습니다. 이에..

제1금융권 은행과 2금융권 차이는 뭘까? [내부링크]

'제1금융권', '제2금융권'이라는 용어에 대해 재테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 있어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텐데요. 두 금융권의 차이에 대해 헷갈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차이점과 선택할 때 유용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선, 제1금융권과 제2 금융권은 수신과 여신의 기능에 따라 나누어지게 됩니다. 제1금융권 은행 은행은 크게 중앙은행과 예금은행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중앙은행은 본원통화를 공급하는 은행, 예금은행은 파생통화 즉, 예금통화를 창출하는 은행을 말합니다. 제1 금융권은 이 중에서 예금은행,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사용하는 은행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방은행과 ..

신용점수 올리기 쉬운 방법과 관리 노하우 [내부링크]

신용 활동을 하는 사람, 은행거래나 급여를 받는 사회초년생부터 신용 점수가 생기게 됩니다. 신용점수는 대출 심사를 할 때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필요한데요. 때문에 신용 점수가 어떻게 평가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신용 점수를 관리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신용점수제 개념 먼저 '신용 점수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소한 개념일 수 있는데요. 신용 점수제는 개인 신용조회 회사에서 개개 소비자의 신용 상태를 1점~1,000점으로 산정하고 평가하여 소비자와 금융권에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전에는 '신용 등급제'로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신용에 차이가 없..

기준 금리인상 시 예적금 이자 최대로 뽑는 방법(재테크 노하우) [내부링크]

2022년 11월, 한국은행은 기준 금리를 1월 기준 1.25%에 비해 3.25%까지 올렸습니다. 10개월 동안금리가 무려 2% 상승한 것인데요. 팬데믹으로 인한 초저금리 시대가 끝나고, 기준 금리가 상승세로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금리 인상기에 재테크 전략을 잘 세워야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금리 인상기에 적절한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기준금리의 개념 먼저, 기준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란 한국은행이 금융기관과 거래를 할 때 기준이 되는 정책금리를 의미합니다. 경제의 온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이러한 기준금리가 오르는 배경에는 '인플레이션'이 있습니다. 소비자 물가가 2021년에..

서울 부동산 규제지역 해제 효과 [내부링크]

어쩌면 무주택자나 신혼부부에게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부동산 정책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지말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지 남을 위한 정책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나를 위한 내용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월 5일부터 강남3구와 용산를 제외한 모든 규제지역이 다 풀린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정부는 강남, 서초, 송파, 용산구를 제외한 모든 부동산 규제이역을 해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지역 역시 같은 지역(강남3구, 용산구)만 제외시키고 모두 해제된다고 합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고환율, 고물가까지 겹치면서 분양가 상승 및 부동산 가격 하락세가 극심하게 진행되면서 거래량이 대폭..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을 헷갈리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이사 갈 집을 찾아야 할 때, 부동산이나 여러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이때, 면적에 대한 표기가 다양해서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되기 쉽습니다. '공급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계약면적'과 같이 면적에 대한 용어가 많아서 헷갈리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여러 면적의 개념과 집 면적을 정확히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각종 면적 개념 알아보기 주거공간의 면적을 나누는 데에는 다양한 기준이 있습니다. '공급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계약면적' 각각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해야 계약서나 모집 공고등을 살필 때 혼동 없이 면적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급면적 먼저 '공급면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공..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반드시 알아야 하는 임대차 계약서) [내부링크]

근래 들어 월세의 인기가 매매, 전세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과 깡통전세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면서, 위험을 감수하며 전세를 택하는 대신 월세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월세도 임대차 계약이기 때문에 미리 알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월세 계약 시 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 월세 계약 시 주의사항에는 크게 계약을 하러 나오는 집주인, 대리인의 신분을 제대로 확인해야합니다. 또 임대차 계약서를 제대로 꼼꼼하게 확인하고 특약사항까지 검토하는게 좋습니다. 계약 시 확정일자를 확실하게 받아야하고 입주를 하자마자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바로 신고를 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2배 이상 받는 꿀팁 [내부링크]

제13월의 월급을 모두가 받는데 나만 추가로 세금을 낸다면 너무 억울하겠죠? 아쉽게도 한해가 시작되는 1월 1일 이전까지만 적용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이미 놓치신 분이라면 올해는 12월 31일이 지나기 전 소득공제를 최대로 뽑아내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시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연말정산을 거치게 됩니다. 연말정산은 평소 소비할 때 미리 준비하는 게 좋은데요. 예상보다 적은 환급금액을 확인하거나 오히려 세금을 뱉어내야해서 실망한 경험이 한 번쯤 있으실 것입니다. 환급금은 한 해 소비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연말 소득 공제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카드 사용'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원뉴스에서 카드 사용 시 소득 공제 혜택을 최대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

미성년자 비대면 통장개설 준비물 (계좌 해지)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 통장 개설을 할 수 있는 은행이 많아졌는데요. 시중은행이라면 비대면 은행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미성년자 통장개설도 이제는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보내야 할 서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차라리 은행에 방문해서 진행하는게 더 빠르고 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가 예금, 적금 통장을 만들어주려거나 나중에 자녀들에게 투자 공부나 학자금 마련을 위해서 주식계좌를 만들려면 일단 먼저 입출금 통장 개설도 필수인데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미성년자 통장개설 방법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먼저 은행 창구로 방문해 통장개설을 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을 방문하면 오픈시간부터 마감..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및 자진 발급 방법 [내부링크]

현금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 발급해야 하는 현금영수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절차 때문에 복잡한데요. 그러나 평소에 현금영수증을 잘 받아둔다면 연말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뉴스에서 현금 영수증을 발급해야 하는 이유와 신청하는 방법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등록 현금영수증의 의미는 말 그대로 현금을 사용한 후 발행되는 영수증 뜻 하는데요.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핸드폰 번호나 현금영수증 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이후 가맹점에서 단말기를 통해 발행하게 됩니다. 현금 결제 건 별 내역은 국세청으로 통보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금 영수증을 발행했을 때 어떤 혜택이 있는지 현금 영수증을..

부가세(부가가치세) 환급 시기 확인 방법 [내부링크]

곧 있으면 부가세(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나 근로장려금 미수령 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서 환급금을 받고 입금받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기한도 정해져있어 제대로 숙지하지 않는다면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꼭 정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 미수령 환급금은 납세자가 돌려받지 못한 환급금을 의미합니다. 이는 부가가치세뿐만 아니라 종합소득세(종소세)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등 다양한 세금 및 장려금에 대해서 환급금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납세자가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했던 이유는 다양한데요.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세금을 신고하는 과정에서 환급금을 돌려받아야 하는 통장계좌를 잘못 입력한 경우를 뽑을 수 있습니다. 또 환급..

부가가치세(부가세)에 대해서 알아보자(환급, 신고 기간) [내부링크]

부가가치세는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벌게 된 부가가치, 이윤에 과세되는 세금이라고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금액으로 결정되는데요. 매출세액, 매입세액, 공급가액, 공급대가에 대한 관련 용어의 의미를 정확히 알아야 올바른 세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개인사업자는 소득세, 법인사업자는 법인세를 포함해서 다양한 세금을 내게 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부가가치세는 대표님이라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될 세금입니다. 구입과 판매를 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 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는 매년 1월, 7월에 부가세를 신고 및 납부를 의무적으로 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버, 인플루언서, 애드센스 블로거, 제휴마케터처럼 부업을 시작한 초보 대표님들이 많아지고 있..

미분양 아파트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달까지 전국 미분양 아파트가 5만 가구를 넘어섰습니다. 기준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 금리 이자에 대한 부담과 고물가로 상승한 원자재 가격, 인건비가 영향을 주면서 대출도 어려운 분양가로 청약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최근 둔춘주공 아파트는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음에도 흥행성적이 저조해지면서 분양 시장은 더 암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연내 미분양 아파트는 6만 2000 가구를 넘어선다고 전망되는데요. 미분양 아파트 위험선을 돌파하게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내놓은 정책만 가지고 부동산 시장을 되살리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미분양 아파트 투자 방법 이렇게 쏟아지고 있는 미분양은 안 좋아서 그런 걸까요? 미분양 아파트의 대한 인식은 안 좋을 수밖에 없는데 사실 미분양이라고 안 좋은 게 아닙니다. 미분..

주휴수당 폐지 시 월급은? [내부링크]

주휴수당이 폐지될 수 있는 확율이 높아진 가운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폐지 시 월급은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휴수당은 1주에 15시간 이상 일을 하는 경우 하루치 일당을 더 주는 제도로 고용주는 법적의무사항을 지켜야하는데 이를 지키지 않는 문제를 제기하면서 노조가 좀 더 원할한 협의가 가능하도록 만든다는건데요. 주휴수당 폐지 주휴수당은 지난 1953년부터 만들어진 근로기준법 제정 당시 장시간 동안 일하고 저임금을 받은 근로에 대해서 보상 휴일을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주휴수당은 하루 근로시간에 시급을 곱해서 산정하며 임금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를 지급하지 않는다면 임금체불이 되는겁니다. 수당 지급의 예외가 인정되는 5인 미만 사업장이라도 주휴수당은 의무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