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ouslife의 등록된 링크

 generous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퇴직연금 DB / DC / 개인형 IRP 정리해 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항상 공부하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직장인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퇴직금이라는 거금을 더 이상 은퇴할 때 치킨가게를 차리기 위한 목..

연금저축펀드 _ 16.5%의 마법 수익율 (단 세제혜택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삶을 위해 공부하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 공부한 내용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금..

공매도 _ 없는 것을 판다 ? 주식시장의 큰 흐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제너러스 라이프 입니다. 혹시 공매도라는 주식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흔히들 공매도를 기울어진 운동장으로 비유하기도 합니다. 거대 공룡 기관과..

나스닥선물 _ 선물거래 개념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제너러스 라이프입니다. 오늘은 선물거래의 개념과 나스닥선물 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선물거래 ? 선물거래가..

다우 나스닥 지수 S&P500 은 무엇일까 _ 미국주식 초보 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항상 공부하는 제너러스 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ETF의 지수 미국의 다우존스 / 나스닥 / S&P500지수가 무엇인지 어떤 점을 이해하고..

CMA _ 매일 이자가 쌓이는 주식 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제너러스 라이프 입니다. 코인도 그렇고, 주식도 그렇고, 부동산도 그렇고 참 변동성도 많고 거품도 많은 시장입니다. 그래서 자산을 늘리는데 걱정..

중개수수료 개편안 확정 _ 10억 아파트 900만 -> 500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공부하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요즘 부동산으로 모두들 걱정도 많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그나마 중개수수료 개편안이 확정되었다는 소식 전달드립니다. 중개수수..

양도소득세계산기 _ 부동산 처리해도 걱정 안해도 걱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공부하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이번 21년 6월 1일 부로 작년 발표한 7.10 대책인 양도소득세율 및 종부세 등의 세금 규제가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오늘은 우선 7...

ISA계좌 _ 주식세금 2탄 세금을 절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공부해 나가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공유드린 주식 세금 관련된 내용 2탄으로 ISA계좌로 주식세금을 절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세금은..

코스피200 _ 대표 주가지수 시가총액 200개 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달려가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코스피 지수중에 코스피200지수가 있는데 코스피200지수의 의미와 활용방법 그리고 그 안에 해당하는 종목은 무엇이 있는..

주식세금 알고 있어야죠 ! _ 주식세금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면 어떤 세금을 내게 되어 있을까? (주식세금)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국민이 정당한 소득이 생기게 되면 일정 부분의 세금을 내게 되어 있습니다. 주식투자에도 당연히 소득 혹은 거래가 되기 때문에..

기업공시 무엇이 주가에 유리한가? _ 무상증자 / 유상증자의 차이는? [내부링크]

무상증자 / 유상증자의 차이, 기업공시 둘 중에 무엇이 주가에 유리하고 영향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오늘부터 저평가 가치투자를 위..

투자종목 공부만이 살길 _ ROE /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 부채비율 [내부링크]

투자종목을 선정하기 전에 공개된 자료 재무제표 기초는 반드시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하루하루 공부해 나가는 제네러스라이프 입니다. 지난번 우리는 재무제표를 근거로 한 지..

상장폐지 _ 간단한 재무재표로 피해가보자! [내부링크]

보유주식중 10개 종목이 상승하더라도 1개 종목이 상장폐지를 당하면 큰 타격이 온다.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달려가는 제너러스 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상장폐지에 대해 다뤄..

IPO(기업공개)란 무엇일까? _ 공모주 [내부링크]

요즘 핫한 카카오게임즈 등 주식에 청약이 있다는 건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리고 저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달려가는 제너러스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SK바이오팜,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카카오..

저평가 기업찾기 2 _ EV / EBITDA , PCR, PSR 지표 이해하기 [내부링크]

포스팅 목차 및 핵심 1. EV / EBITDA의 지표 이해 그리고 의미 2. PCR 지표는 무엇인가? 3. PSR 지표는 무엇인가? 4. 지금까지 배워본 PER / PBR / PCR / PSR / EV/EBITDA 지표는 어떨수록 저평가 일까? (표 작성)..

저평가 기업찾기 _ PER , PBR [내부링크]

포스팅 목차 및 핵심 인트로 : 주식 VS 적금 / 예금 어느 것이 더 안전자산인가? (현시대를 고려한 판단) 1. 저평가 판단기준 PER 지표는 무엇인가? 2. 저평가 판단기준 PBR 지표는 무엇인가? 3. PER / PBR의 차이..

테이퍼링_금융지식 [내부링크]

테이퍼링 안녕하세요? 제너러스 라이프 입니다. 우리의 풍요로운 삶을 이루기 위해 금융지식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필수 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키워드인 테이퍼링의 뜻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테이퍼링은..

혼자공부하는파이썬 _ 미래 먹거리의 기초 도구 [내부링크]

1. 파이썬은 이제 일반인의 필수 생활 도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데이터의 폭발 / 정보력 / 빅데이터의 효율적인 수집 및 관리라고 해도 무방하다. 그럼 관리를 하기 위한 코드 언어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부의대이동_돈의 흐름을 살펴보자 [내부링크]

1. 위기 그리고 극복 방법  세계 경제는 언제나 위기의 순간이 있었다. 한국경제에는 1997년 IMF 외환위기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그리고 현재 끝판왕 코로나 19이다.  이러한 위기의 순간에는 언제나 경기..

플랫폼 레볼루션 _ 4차혁명 파워 네트워킹 [내부링크]

1. 플랫폼의 위대함  플랫폼은 현재 벌어지고 있는 중요한 경제적, 사회적 현상 그리고 비즈니스의 가장 최선의 모델로서 출현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플랫폼에 대해 구체적이고 꼼꼼하며 권위 있는 연구에 바탕..

레버리지 _ 자본 지렛대의 원리 [내부링크]

1. 자본주의 위대함 그리고 무서움  우리가 자본주의라는 시스템에서 살고 그 일원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에 모두들 동의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군가에 고용되어 월급을 받아 인생을 이어가고..

파이썬으로 웹크롤러 만들기 _ 보석 원석 찾기 [내부링크]

1. 보석을 알아보기 전엔 그저 돌덩어리일 뿐이다.  ㅜ누구나 보석 원석을 알아보기 위한 능력을 바란다. 남들에겐 그저 돌덩어리일 뿐이지만 조금의 가공을 통해 보석으로 만든다면 엄청난 가치를 더한 돌덩이로..

세계미래보고서 2021(포스트 코로나 특별판)_미래 페러다임 [내부링크]

1. 코로나라는 폭풍은 언젠가 끝날 것이다. 하지만 많은 걸 바꿔놓을 것이다.  이 책은 책 소개 란에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전 세계 66개국, 4,500명의 전문가와 학자, 기업인이 긴급 진단한 정치·경제·사회..

포스트 코로나 2021년 경제전망 _ 별을 보다 [내부링크]

1. 시궁창인 세상에서 몇몇 사람들은 별을 바라본다.  이 책의 서두에 우리는 모두 시궁창에 있지만, 몇몇 사람은 별을 바라본다."라는 소설가 오스카 와일드의 말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시궁창에 빠져도 어디를..

폴리매스 _ 선택이 아닌 필수 능력 [내부링크]

1. 한우물만 파는 것은 이제 금물  시대는 변했다. 새로운 지식과 개념이 샘솟듯이 넘치고 있다. 자신의 전문분야를 고집하여 전문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살고 있었다. 성공하고 생계를 ..

부의 바이블 _ 유대인의 부자 비결 [내부링크]

1. 유대인의 돈에 대한 교육  요즘 시대에 현금 / 자산 / 부동산 / 주식에 대한 관심이 너무나도 높아져 있다.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나 자신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돈..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_ 돈을 가르치다. [내부링크]

1. 우리는 돈에 대해 배워본 적이 있는가?  저자 존리는 우연히 자주 보는 tvN의 유퀴즈라는 프로그램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을 봤다. 그때 느낀 점은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현재 메리츠 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할수있다 퀀트투자 _ 퀀트투자의 기본서 [내부링크]

1. 근거 있는 투자법 퀀트투자  저자 강환국 씨는 유튜브에서 먼저 접하였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전문적인 투자방법으로 인해 집중하게 되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자산에 대한 가치 증가로 인하여..

턴어라운드 _ 리더쉽 3C (Competence / Control / Clarity) [내부링크]

1. 바닥에서 정상으로 변화하는 키  요즘 주식 열풍으로 인해 주식에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 주식하는 사람들 중에 가장 좋은 종목은 턴어라운드 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길 바란다. 바닥을 찍고 있던 주식이 실..

타이탄의도구들 = 거인들의 성공 비밀 [내부링크]

1. 성공한 200인의 성공노트 = 기적의 습관  저자 팀 페리스는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혹은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습관을 듣기 위해 직접 그들을 만나고 기록으로 남겼다. 저자 또한 프리스턴 대학교에서 ‘기업가..

미움받을용기 _ 타인과 나 그리고 나의 세계를 생각해보자. [내부링크]

1. 과거의 트라우마적 사건에 현재의 내 인생을 맡길 수는 없다  우리는 인간관계를 형성하면서 항상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판단에 의식하게 된다. 그리고 타인에게 인정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런 과정..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_ 빅데이터는 곧 돈이다. [내부링크]

1. 빅데이터가 돈이 되는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에 있어서 빅데이터가 사용되는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 혹시 자신이 마케터라면 예전처럼 가만히 앉아만 있으면 자신의 가게로 손님들이 들어오..

한중록 _ 영조/사도세자/혜경궁 홍씨의 진짜 이야기 [내부링크]

1. 실록으로는 다룰 수 없는 진짜 이야기  한중록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사도세자의 아내 혜경궁 홍 씨의 글이다. 사도세자는 영조 왕의 아들로서 세자의 위치에서 결국은 비참한 죽음으로 끝난 비운의 왕..

총균쇠 _ 우리는 어떻게 이런 문명을 얻을 수 있었는가? [내부링크]

1. 인류 문명의 불균형은 총, 균, 쇠에 있다.  우리 인류 문명의 불균형의 원인을 총과, 균과, 쇠 때문이라고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왜 어떤 민족들은 다른 민족들의 정복과 지배의 대상으로 전락하고 말았는..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_ 나만을 위한 내가 주도하는 시간 [내부링크]

1. 새벽시간은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는 새로운 개념 이 책의 저자 김유진 씨는 본인이 자주 보는 Tvn 채널의 이 퀴즈라는 프로그램에서 보게 되었다. 직업이 변호사이며 저자는 출근시간인 6시 30분보다 2시간..

습관의 재발견 _ 작은 차이가 좋은 결과를 만든다. [내부링크]

1. 티끌 모아 태산이다.  지난번 5초의 법칙에서 느낀 시간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낀 책이다. 누구에게나 24시간의 시간이 주어지고 365일의 1년 주기가 돌아오는데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분..

5초의 법칙 _ 내 삶을 바꿔줄 단 5초의 시간 [내부링크]

1. 5초의 짧은 시간으로 행복한 성취감을 얻다.  우리는 보통 행동으로 옮기기 전 많은 고민과 걱정을 한다. 심사숙고의 고민과 걱정이 실수를 줄이고 더 나은 결정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망설임이라는 낭비..

메타버스 _ 10년 미래의 혁명 [내부링크]

1.2007년에 스마트폰은 그저 통신비 많이 나오는 불필요한 기기였다.  요즘 들어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가 메타 버스이다. 메타버스란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상, 디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_ 내 아이에게 물려줄 최고의 인사이트 [내부링크]

1. 지금 시대에 좋은 직장의 직장인이 최고의 직업일까?  본인이 학교 다닐 땐 누구나 법대 / 의대 / 아니면 서울지역의 대학을 가는 것을 선호했다. 부모님들은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장을 구해야 잘 살 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_ 쉽게 풀어쓴 재미있는 역사책 [내부링크]

1. 역사는 항상 어렵고 지루하다. 그 편견을 깨주는 책 학교에서 역사 혹은 국사 시간만 되면 언제나 따분하고 재미없었다. 하지만 역사는 학교에서 바라본 시각으로 사실만 나열했기 때문에 접근 방식이 잘못되었..

2030 축의 전환 - 미래 10년을 예측하기 위한 필수 서적 [내부링크]

1. 2030년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요즘 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환한다고들 많이 이야기한다. 하지만 진지하게 10년 뒤를 준비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현재는 2021년이고 본인은 2011년으로 돌아가게 되면..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1. 감정을 제어해야 인생을 통제할 수 있다.  본인은 아이가 생기고 나서 차를 타고 운전할 때 나 스스로 더욱 예민하여 감정을 통제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다. 누군가 차선을 급하게 변경해서 들어..

주식시장을이기는 작은책 (마법공식) [내부링크]

1. 주식시장을 이기는 간단한 마법공식이 있다면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2020년은 코로나 펜더믹으로 인하여 아이러니하게도 주식시장이 가장 활발하게 상승하는 해였다. 본인도 어리석게도 언제나 주식시장..

'룬샷' 변화를 이루는 가장 핵심 요소 [내부링크]

1. 일상의 지루한 아이디어, 세상을 바꾸는 가장 핵심이 된다. “룬샷”은 나사 빠진 사람을 취급하며, 모든 사람들이 무시하고 홀대하는 미친 프로젝트라고 정의한다. 남들이 보기엔 말도 안 되는 절대 성공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