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ppetto의 등록된 링크

 geppet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NU+JEANS (누데이크 X 뉴진스) 팝업스토어 / 굿즈 실물 크기 가격 [내부링크]

누데이크 X 뉴진스의 콜라보 22.12.23 - 23.01.21 -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역대급 콜라보 온라인판매 NU+JEANS 굿즈 9종 12월 20일~ 위버스샵에서 구매가능 오프라인판매 케이크 5종을 포함한 굿즈 9종 12월 23일~(1/1 휴무) 누데이크 도산점, 성수점 앞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뉴진스 콜라보케이크는 화이트, 옐로, 블루, 그린, 핑크 5종류의 무스케이크로 컬러에 따라 무스크림의 맛이 조금씩 달라지니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도 있을 듯해요! 가격은 36,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누데이크 평균가격인 듯합니다:-) 누데이크 콜라보 무스케이크 실물 사이즈 실물사이즈는 아이폰이랑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한 앙증맞은 사이즈에 너무 귀여운 비주얼이라 아까워서 어찌 먹..

네이버에 크리스마스를 검색하면 SPC만 뜬다? [내부링크]

이제 한 주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케이크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리나라에 점유율 1위인 검색포털 네이버 지도에서 크리스마스 키워드를 검색하면 SPC 브랜드만 노출된다는 이슈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SPC 근로자의 근무 중 사망사고로 인하여 불매운동이 여전히 이뤄지고 있어 SPC 브랜드 로고가 박혀있지 않더라도 검열할 수 있는 사이트까지 유포되고 있는 마당에 최대포털 사이트에서 이런 검색문제는 당연히 이슈가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진위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가 직접 네이버지도에 검색해보았는데요, 크리스마스 관련 키워드들을 넣으니 SPC 브랜드만 뜨는걸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 수제케이크/ 크리스마스빵집 ) 그렇다면, 이..

충장로맛집) 광주 뼈대있는집 충장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영업시간 : 매일 09:00 - 01:00 위치 : 광주 동구 충장로 99 1층 전화 : 062-222-6787 배달의민족 배달가능/ 포장가능 뼈해장국에 환장하는 짝꿍이 있다. 한메뉴에 꽂히면 그것만 먹는다. 다른메뉴는 입으로만 궁금해한다. 시도하지 않는다. 그것만 조진다. 그가 최근 이것만 조진다. 기본찬은 김치 두가지다. 겉절이라 양념맛이 진하고 석박지는 약간 익은 맛이다. 테이블마다 와사비간장이 있기 때문에 앞그릇에 원하는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반찬리필은 셀프! 셀프바에는 매운고추 아삭이고추도 있으니 취향껏 가져다 먹음 된다. 얼음도 준비되어 있어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얼음컵 준비해서 정수기 물 담아 마시면 된다. 바텐더가 쓸 것 같은 큰 컵이 준비되어 있다. 우거지뼈해장국 10,000 뚝배기..

장염에 좋은 음식 / 장염일때 먹을 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장염이란? 원인과 증상 장염이란 위, 소장, 대장 등 소화기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설사, 구토, 발열, 복통, 전신쇠약, 탈수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때 음식을 잘못 섭취하여 발생한 장염을 ‘식중독’이라고도 부르죠. 장염이 발생했을 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장염 증상은 ‘설사’입니다. 설사는 대변이 수분을 많이 머금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탈수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심한 경우 물만 마셔도 구토를 하고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눈에 띄는 증상이 아니라도 울렁거림과 더부룩함 역시 장염의 증상일 수 있는데 이럴 때 장염인 것을 알지 못하고 아무거나 먹다가는 장염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 보리차 장염이 걸렸을 때는 그냥 맹물보다 보리차가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맹물을..

코로나19 확진자는 언제까지 전염력이 있을까?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일으키는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각국 정부는 팬데믹 대응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오미크론은 다른 변이에 비해 전염성이 강하고, 백신 접종을 했더라도 돌파 감염을 일으키거나 재감염을 일으킬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입원 환자 수는 폭발적으로 늘어난 감염자 수보다 상대적으로 적다. 오미크론에 감염되더라도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거나 부스터샷까지 접종한 경우 위중증 또는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적다는 연구도 있다. 이에 영국과 미국을 포함한 세계 여러 국가는 자가격리 기간을 5일로 단축했다. 사람들이 직장이나 학교에 나가지 못하고 격리돼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 미접종자의 경우 오미크론이..

황희찬 브라탑 입은 이유 스포츠브라야? [내부링크]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역전으로 이끈 황희찬 선수의 골 세리머니 중에 상의를 탈의하며 사람들의 이목을 끈 게 있었죠. 바로 브라탑을 연상시키는 검은 속옷?이 등장해 승리의 기쁨과 함께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속옷의 정체를 바로 알려드릴게요! 브라탑의 정체는 선수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전자 성능 추적 시스템’(Electronic Performance & Tracking System·EPTS)라고 불리는 과학장비인데요, 황희찬 선수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착용하고 있지만 유니폼에 안에 가려져 몰랐던 거죠! EPTS는 GPS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IT 기기를 탑재한 일종의 조끼로, 회전운동 측정을 위한 가속도 센서, 심박 센서 등이 내장돼 있는데 선수들의 활동성과 기기 보호를 위해 브라탑 형태로 된 의류..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방법 공유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을 시작한 이후로 틈만 나면 유튜브를 시청하고 궁금한 정보가 있을때도 유튜브에서 검색하는 게 일상이 되었는데요, 유튜브는 시청기록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상을 추천해주곤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우연히 본 영상, 혹은 생활정보를 얻기위해 검색했을 뿐인데 계속 추천영상으로 떠서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다면, 오늘 꿀팁 알려드립니다:) 현재 추천되는 알고리즘 영상들입니다. 알고리즘 초기화되면 어떻게 바뀌는 지 비교하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 방법 PC버전 pc로 접속시 유튜브 좌측메뉴를 보시면 보관함 바로 밑에 시청기록을 클릭해서 들어가볼게요. 화면의 오른쪽에 시청기록검색이라는 곳 하단쪽에 시청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다시 한 번 삭제할 의사가 있는 지 물어보는 안내 메시지니 대충..

2023년부터 달라지는 것 -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내부링크]

2022년도 이제 얼마 남지않아 내년 2023년부터 바뀌는 것들은 뭐가있는 지 사회 정치 구분없이 전반적으로 알아볼게요! 2023년 최저임금 9,620원 2022년 기준 9,160원에서 5%인상된 9,62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이를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 1주 소정근로 40시간 근무 시(유급 주휴 포함, 월 209시간 기준) 2,010,580원이며, 업종별 구분 없이 전 사업장에 동일한 최저임금이 적용됩니다. 유통기한 표시 변경 유통기한이란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2023년부터 1월 1일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으로 변경 시행됩니다. 유통기한 :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간 소비기한 : 식품등에 표시된 보관방법을 준수할 경우 섭취하여도 안전에..

2022 중국시위 [내부링크]

중국시위 발생원인 제로 코로나 정책 중국은 코로나 발생이후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는 유일한 주요 경제국으로, 현지 당국은 대규모 집단검사, 격리 조치, 기습적인 봉쇄 조치 등을 동원하며 소규모 발병까지 근절하고자 노력 중이다. 중국은 자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했으나, 화이자-바이오엔텍이나 모더나 백신 등에 사용된 mRNA 기술만큼 효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일례로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을 2회 접종받을 경우 위중증 및 사망 예방 효과는 90%지만, 중국의 시노백은 그 비율이 70%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아직 백신 접종률이 충분하지 않은 것도 문제다. 특히 고위험군인 고령층의 백신 접종률이 턱없이 낮다. 3년 전 처음 등장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비해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들이 더 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