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stone의 등록된 링크

 gesto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화내지 않는 연습 [내부링크]

화내지 않는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 양영철 옮김 고통에 둔감해진 어른들 고통을 느낀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안 된다는 것을 신체가 알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센서가 둔감하면..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 [내부링크]

소소하지만 확실한 공부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 정지영 옮김 공부하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람은 예외 없이 헛된 공부를 하고 있다. 한 달에 수십 시간을 헛된 공부에 소모하는 일은 밑 빠진 독..

제로 투 원 [내부링크]

제로 투 원 / 피터 틸, 블레이크 매스터스 / 이지연 옮김 인간이 다른 종들과 구별되는 것은 기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그 기적을 우리는 ‘기술technology’이라고 부른다. 기술이 기적인 이유는 ‘더..

스타트업 바이블 [내부링크]

스타트업 바이블 / 빌 올렛 / 백승빈 옮김 / 방건동 감수 "창업자야말로 현대의 영웅이다.그들은 일자리를 만들고세계의 변화를 이끌며문화를 창조한다.” 한국어판 서문 ‘해적정신’을 품은 한국의 위대한 창업..

잠자기전 30분의 기적 [내부링크]

잠자기 전 30분의 기적 / 다카시마 데쓰지 / 서수지 옮김 꿈은 무의식의 소산이지만, 어디까지나 우리 뇌 속에서 벌어지는 활동이다. 뇌는 우리가 잠들어도 깨어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아니 깨어 있을 때 이상으..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 김현수 옮김 프롤로그 아침을 기적으로 만드는 팁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미라클 모닝’은 삶을 바꾸는 가장 실용적이고, 결과지향적이며, 효과적인 습관이다. 그것도 생각보다 훨씬..

하버드 집중력 혁명 [내부링크]

하버드 집중력 혁명 / 에드워드 할로웰 지음 / 박선령 옮김 서문 집중력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난 우리가 지금껏 보지 못한 새로운 힘과 싸우고 있으며 현대인의 일터에는 전에 없이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요..

2018 시황분석 수급특징주 [내부링크]

1. 질문 해외 증시 지수 특히 미국과 중국 경제상황은 어떠한가? 환율은 어떠한가? 미국 선물옵션 시장은 어떠한가? 지금 현재 시장을 지배하는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는가? 아니면 빠져나가..

낭송 손자병법[원문] [내부링크]

손자병법, 오자병법은 어떤 책인가? 싸움의 달인 되기 - 두 권의 병서가 전하는 삶의 기예 1. 전쟁과 지혜의 기묘한 동거 손자병법과 오자병법은 병가의 대표적인 텍스트이다. 두 텍스트 모두 치열한 전란의 시대..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내부링크]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 일레인 포펠트 / 신솔잎 옮김 추천의 글 당신의 삶에 놓인 새로운 가능성 미국 내 대다수의 중소기업이 혼자 운영하는 형태임을 감안한다면 1인 기업가 가운데 높은 간접비용을 쓰..

순간의 힘 [내부링크]

순간의 힘 / 칩 히스, 댄 히스 간과하기 쉬운 결정적 순간의 영향력 결정적 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학교에 새로 온 교사가 당신도 모르고 있던 재능을 발굴한다. 갑작스러운 상실로 인해 하루아침에 삶이 흔..

나는 자본없이 먼저팔고 창업한다. [내부링크]

나는 자본없이 먼저팔고 창업한다 / 신태순, 최규철 누가 살까 싶은 제품도 사는 사람은 분명 있다. 꿈을 좇는 사람은 한계로 여겨지는 지점을 넘어 훨씬 멀리까지 나아간다. 우리의 잠재력에는 한계가 없고 대개..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내부링크]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 벤저민 하디 동기부여를 하려면 의지력보다 행동해야 할 이유에 주목해야 한다. 그리고 실행을 위해서는 목표를 강화해주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자신이 추구하..

BTMS 독서법 [내부링크]

1단계 Book 핵심 내용과 중요 문장 파악. 철저하게 책을 읽고 책의 핵심내용 문장 표현 파악. 표현과 작가의 주장등 전반적인 것 파악. 2단계 Think 자신의 주관 생각 견해를 덧입히는 단계. 새롭게 깨닫게 된 생..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한가지 습관 [내부링크]

경영자가 가져야 할 단한가지 습관 / 스즈키 도시후미 변화에서 ‘미래상’을 읽어내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가설’을 세워 ‘실행’하고, 결과를 ‘검증’하여 항상 업무방식을 최적화해나가는 일은 매우 중..

소설쓰기의 모든 것 Part 04 대화 [내부링크]

"위대한 배우는 자신의 말투를 내려놓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취할 줄 안다. 인물에 몰입해 그 인물을 다룰 때, 작가는 머리속에 들어 있는 무의식적인 목소리, 즉 평소 자신의 말투를 나오게 하는 목소리를 버..

소설쓰기의 모든 것 Part 03 인물, 감정, 시점 [내부링크]

1장 인물 유형 등장 인물 모집. 인물로서의 당신 자신 당신이 거기에 있었다. 당신이 경험한 체험과 감정. 소설 속의 수많은 유명한 인물들은 조금씩은 실제 인물에 근거를 둔다. 여기서 키워드는 "조금씩은" 아..

소설쓰기의 모든 것 Part 02 묘사와 배경 [내부링크]

1장 묘사와 배경의 중요성 "좋은 글은 초월적입니다.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습니다" 소설가는 자신이 가진 모든 도구와 방법을 동원해 가장 분명하고 명확하게 시간과 공간을 소설에 먼저 만들어놓지 않는다면, 비..

소설쓰기의 모든것 Part 01 플롯과 구조 [내부링크]

서문 말도 안 되는 새빨간 거짓말 뒤엎기 나는 어떻게 적절한 플롯을 짤 수 있었을까? 플롯 요소들은 일정한 순서로 놓으면 더 탄탄한 이야기가 만들어졌다. 선생님은 패스, 공 뺏기, 막기 같은 기본기 훈련을 시..

윌리엄 오닐의 공매도 투자 기법 [내부링크]

윌리엄 오닐의 공매도 투자 기법 개별 주식의 시황을 주시하라. 약세장의 긍정적인 소식이나 발표로 일어난 주가 반등은 대개 공매도의 적기를 만들어준다. 공매도 거래를 해야 할 주식들은 바로 그전에 있었던..

나의 약점 정리 [내부링크]

전략적 사고의 부재 목표물에 어떤 특징이 있고 무엇이 중요한지 안 중요한지 파악하여 목표를 세우고 단계별로 접근하는 전략적인 시각과 접근이 부족하였다. > 전략관련 책 보고 전략적 접근 시각을 확립하고..

인터넷 강의 학습전략 [내부링크]

강의 학습 전에 배울 내용을 읽어가며 예습한다. 수업자료를 읽으면서 중요 개념을 예상하고 답해본다. >강의 듣기전에 먼저 예습하기 중요 개념이 나오거나 30분 단위로 끊어서 공부하다 멈추고 이렇게 말해본다..

나의 학습 프로세스 [내부링크]

나의 학습 프로세스 공부할 대상에 대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한다. 전략이 없으면, 아무리 시간을 투자하고 공부를 하겠다고 수없이 다짐해도, 높은 성과를 바라볼 수 없으며 목표를 이룰 수 없다. 동기부여강화법,..

주식매매 마인드 [내부링크]

마인드에 대하여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고 성공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실패마저도 성공을 위한 자연스런 과정이었음을 잊지 않는다. 나는 매일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하고 축복한다. 나는 모든 사..

어떻게 토플을 준비할 것인가? [내부링크]

토플 기본 전략 기본적으로 대학 공부에 관한 시험이다. 영어권 대학 수업을 읽고 듣고 쓰고 말하는 것에 관한 시험이다. 영어 논문도 써야 한다. 리딩 과목마다 중요점이 다르다. 역사는 원인과 결과 교육학의..

1시간에 1권 퀀텀독서법 [내부링크]

퀀텀 독서법 / 김병완 퀀텀 독서 - 독서는 눈이 아니라 뇌로 하는 것이다. 평소 독서력 측정하기 5분 동안 읽은 글자수를 세어 분당 읽는 글자수 확인. 5000자 이상이면 독서의 신 450자 평범한 사람 1. 우뇌자극..

전쟁의 기술 [내부링크]

전쟁의 기술 / 로버트 그린 무원칙을 원칙으로 삼아라. 과거의 경험을 모두 잊고 새롭게 생각하라. 평점심을 유지하라. 바보들을 어린아이나 애완동물 다루듯 다루라. 바보들 면전에 쾌활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내부링크]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 윌리엄 오닐 어느 주식이든 주가가 내려갈 때가 아니라 올라갈 때 매수해야 한다. 추가 매수는 앞선 매수 가격보다 상승했을 때 해야지 하락했을 때 해서는 안 된다. 어느 주식이든..

황농문 교수 몰입 강의 메모 [내부링크]

엔트로피가 낮은 상태가 집중된 상태 1초도 빠짐없이 생각하기 강한 자극이 반복될 때 기억력 편한 몸 상태로 집중할 수 있다 명상 하듯이 생각 슬로우 싱킹의 핵심은 선잠 슬로우 싱킹하면 의식의 깊은 곳까지..

분노 통찰 [내부링크]

이유 질투할만한 사람이 아니면 질투하지 않는다. 유년시절 결핍이나 사건사고에 의한 정신 이상 증세. 집단 공감과 기만으로 소속감을 느끼며 쾌감을 얻으려 한다. 기만으로 집단에서 자신의 가치가 상승했다고..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 [내부링크]

시나리오 어떻게 쓸 것인가 / 로버트 맥기 예술가들은 우리를 낯선 세계로 인도한다. 그 세계에서 우리는 자신을 발견한다. 독창성. 허구는 인생에 형식을 부여한다. 일정수준의 도달한 이야기를 내놓을 수 있는..

채근담 [내부링크]

채근담 / 홍자성 세상풍파에 시달리는 시간이 짧으면 속세의 찌든 먼지를 덜 묻히게 되고 산전수전 다 겪으며 세상 일에 찌들다 보면 권모술수만 능숙하게 된다. 그러므로 군자는 세련되고 능숙하기보다는는 소박..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 무라카미 하루키 [내부링크]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 무라카미 하루키 백혈구가 이물질을 제거 하듯 작품에 비평과 비난을 받을 때도 있다. 소설은 들어오기는 쉽지만 유지하기 쉽지 않다. 한없이 손이 많이 가면서 음침한 작업. 글쓴이는 뭔..

주식매매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주식매매 체크리스트 거시적 해외 증시 지수 특히 미국과 중국 경제상황은 어떠한가? 환율은 어떠한가? 미국 선물옵션 시장은 어떠한가? 지금 현재 시장을 지배하는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는..

7번 읽기 공부법 정리 [내부링크]

표 출처 : http://subinne.tistory.com/28?category=748485 1번째 읽기 우선 전체를 훑어본다. 내가 370페이지 교과서를 통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25분이다. 이 책의 펼침면을 8초 만에 읽어보길 바란다. 1..

데이 트레이딩 실전 노하우 [내부링크]

데이 트레이딩 실전 노하우 / 미다스(강민석) 끼 있는 종목을 노려라. 최우선적으로 보는 게 바로 해당 종목의 세력 개입 흔적과 해당 종목의 끼 있는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다. 매매를 할 때 흐름이 자신에게 안..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주식 시장 거시적 지표 금리는 주가와 역행한다. 통화량은 주가와 동행한다. 환율의 하락은 기업수익 면에서는 마이너스 효과이므로 주가하락의 요인이 되지만, 증권시장으로서의 자금..

평생 돈버는 주식 투자법 [내부링크]

거래량 거래량 증감 연속 봉수 3 연속 증가로 설정 가격 이동평균선 5>20>20 전일 대비 현재 거래가 급증한다는 뜻은 무엇인가 호재가 터질 예정이거나 호재가 출현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다. 전일 대비 거래량 증..

터틀의 방식 [내부링크]

터틀의 방식 불확실한 환경 하에서 실수를 저지른다. 강압적 환경에 노출돼 있을 때 리스크나 이변 가능성에 대한 판단에서 착오를 일으키는 일이 많다. 매몰비용 효과란 의사결정을 내릴 때 매몰비용, 즉 이미..

주식성공 차트비법 [내부링크]

주식차트 성공비법 / 모닝퍼슨 데이트레이딩 매매기법 파워단타매매비법 1. 매매에 따른 시간은 최소화 한다. 실제로는 10시 이전에 끝낸다. 어차피 데이트레이딩에 적합한 시간대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2...

주식투자 베스트 비법 [내부링크]

주식투자 베스트 비법 / 모닝퍼슨 가장 유용한 지표는 거래량. 예측하게 해주는 선행성 지표이다. 세력의 매집 흔적 1. 가격 상승 때 거래량 급증 하락 할때는 거래량 급감 2. 매집이 장기간 걸쳐 여러 번 일어날..

추세매매 - 추세와 친구가되라 [내부링크]

추세매매 - 추세와 친구가되라 / 토마스 K. 카 주식은 80% 기간 동안 횡보를 계속하며 추세를 형성하며 움직이는 경우는 20% 정도에 불과하다. 주가 : 10 - 100달러 사이 1일 평균 거래량 : 50만 주 이상 베타 :..

추세매매기법(매매기법) [내부링크]

추세매매기법 / 토마스 카 *매매기법 발췌 상승 다이버전스 박스권 등락장 상승장 : 약한 추세를 보이는 시장 하락장 : 약한 추세를 보이는 시장 장기간 상승 추세에 있지만 현재 상당폭의 집중 매도에 따른 단기..

왜 추세추종 전략인가 [내부링크]

왜 추세추종 전략인가 / 마이클 코벨 추세추종기법을 실현하기 위한 마인드 1. 자립: 스스로 생각하고 확신한 것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자신을 믿어야 한다. 2. 판단: 어느 쪽에도..

심리투자법칙 - 알렉산더 엘더 [내부링크]

심리투자법칙 / 알렉산더 엘더 훌륭한 트레이더는 마치 전문 스쿠버다이버가 산소공급기를 늘 주시하듯 자본을 신중하게 살핀다. 트레이딩은 마이너스섬 게임이다. 마이너스섬 게임에서 이기려면 군중의 머리 위..

실전투자의 비밀 [내부링크]

실전투자의 비밀(매매기법 발췌) 신고가 상승음봉 매매기법 일단 신고가 경신 전 저항선을 어떻게 뚫었는지 주변상황을 잘 봐야 한다. 저항선을 뚫을 때의 힘이 강하다면 물론 이후 움직임도 강하다고 볼 수 있으..

주식시장의 마법사들 [내부링크]

마이클 마커스 - 병충해는 결코 두 번 오지 않는다. 이익이 나는 포지션을 이익이 나도록 가만히 놔두는 것은 모든 면에서 손실을 빠르게 자르는 것만큼이나 똑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번의 매매로 자본금..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를 보고 정리한 학습전략 [내부링크]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의 공동 저자 마크 맥대니얼, 피터 브라운, 헨리 뢰디거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에서 발췌한 부분 전문가의 능력은 유전적 소인이나 높은 IQ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의도적 연습이라고..

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개정전) [내부링크]

*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책이 개정판이 나왔다. 이 포스팅에서 실전 스윙트레이딩 기법을 발췌한 부분은 개정판 전의 책에서 발췌한 것이다. 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 / 앨런 S. 팔리 계좌를 축내는 스무가지(20..

수급단타왕 - 주식투자 실전전략(매매기법 발췌) [내부링크]

수급단타왕 - 주식투자 실전전략(매매기법 발췌) 수급 피뢰침 외국인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 연속성과 상승 모멘텀이 있는 종목이 단기간 연속 상승 후 1/3 가량의 조정을 거친 다음 2차 상승하는 구간을 뜻한다...

수급단타왕 - 수급매매 절대비기(매매기법 발췌) [내부링크]

수급단타왕 - 수급매매 절대비기(매매기법만 발췌) 수급매매 기본 외인 매수 매도 포착 프로그램 매매 매수 매도 포착 매수할때는 항상 지수 상황을 확인후 공략합시다. 주가는 실적의 반영 뉴스나 호재를 유심히..

어떻게 자유시간을 통제할 것인가? How to gain control of your free time | Laura Vanderkam [내부링크]

제가 시간관리에 대한 책을 쓴다고 했을 때 사람들은 두 가지를 가정합니다. 하나는 제가 시간관리를 잘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게는 네 명의 어린 아이들이 있고 가끔 지각을 하면 아이..

원희룡 공부법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원희룡 사법고시 합격 후기를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그때 나는 인지심리학에서 밝혀낸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소개한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라는 책을 본 직후 였다. 이분이 하신 공부법이 "어떻게 공..

딥워크 [내부링크]

딥 워크Deep Work: 인지능력을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완전한 집중의 상태에서 수행하는 직업적 활동. 딥 워크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능력을 향상시키며, 따라 하기 어렵다. 딥 워크는 현재의 지적 역량에서..

7일 공부법 [내부링크]

7일 공부법의 흐름을 이사와 비슷하다. 짐을 분류해서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분류해 불필요한 것은 버리고 필요한 것은 챙기고 자주 쓰는 물건은 계속 쓰다가 이사 전날 집어 넣는다. 처음에는 열심히 하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내부링크]

Part 1 통념을 뒤엎는 원칙들 제1강 무엇이든 다르게 생각하라. 1. 어떤 상황에서도 평점심을 유지하라. 감정에 휘둘리면 협상을 망칠 뿐이다. 2. 주어진 시간이 단 5초밖에 없다 해도 반드시 준비를 하고 말하라..

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 [내부링크]

강한 개인은 생상선 있는 활동과 질 높은 삶에 대한 욕구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챕터 01. 하염없이 일을 미루게 되는 이유 꾸물거리는 습관을 극복하려면 일을 미루는 자신의 평소 습관부터 알아야 한다. 그래..

왜 나는 하루에 책 한권을 읽는가 Why I read a book a day (and why you should too): the law of 33% | Tai Lopez [내부링크]

왜 나는 하루에 책 한권을 읽는가 Why I read a book a day (and why you should too): the law of 33% Tai Lopez 모든 사람이 좋은 삶을 원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좋은 삶을 살지 못합니다. 상상해 보세요. 워렌..

어떻게 가장 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가? How to Achieve Your Most Ambitious Goals | Stephen Duneier | [내부링크]

오역이 있을 수 있음. 어떻게 가장 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가? Stephen Duneier 여기에 있는 브래드 피트 사진을 그림으로 그릴 수 있는 분 손들어 보세요. 제가 월드클래스 아티스트가 되는 필요한 기술을 알려..

기억력 마스터가 되는 방법 - How to become a memory master | Idriz Zogaj [내부링크]

"한 팩의 카드를 한번에 보고 외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기본적으로 메모리와 뇌는 어떻게 작동할까요?" "시험에서 만점을 맞을 수 있다면?" "제가 이야기한 지식이 학교 시스템을 바꿀 수 있다면? 스웨덴 뿐만..

처음 20시간 어떻게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가 조쉬 카프만(The first 20 hours -- how to learn anything | Josh Kaufan) [내부링크]

처음 20시간 어떻게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가. -가능성을 확장하는 방법 조쉬 카프만 작가이자 기업가인 조쉬 카프만은 첫번째 아이인 릴라가 생기면서 삶의 변화를 겪게 된다. 자신의 모든 일과가 아이 중심으로..

7번 읽기 실천법 [내부링크]

7번 읽기 공부법으로 유명한 저자가 다시 한번 책을 썼다. 이번에는 7번 읽기 실천법이라고 한다. 일본 사람이라서 그런가 공부의 요소 마도 모두 계획하고 전략을 짜고 실행하는 과정이 굉장히 인상 깊었다. 목..

나쁜 기분이 사라지는 마음의 법칙 26 [내부링크]

1. 얼룩말의 법칙 반드시 부정적 사고가 나쁜 것은 아니다. 반드시 긍정적 사고가 좋은 것도 아니다. 각자 좋은 점도 나쁜 점도 있다는 것이다. 아직 원시시대 흔적이 남아 있어 그대로 놔두면 부정적인 사고로..

16배속 공부법 [내부링크]

저자는 학습을 구성하는 요소를 (학습 성과 = 지두력 X 전략 X 시간 X 효율)로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16배속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지두력, 전략, 시간, 효율의 각각의 요소를 2배씩 성장시키면 가능하다고 말..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내부링크]

책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는 3명의 인지심리학의 학자들이 지금까지 밝혀낸 공부에 대한 잘못 알고 있는 상식과 올바른 학문적 연구를 바탕으로 학습이 어떻게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담고 있습니다. 1장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