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tr의 등록된 링크

 gft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세금 혜택 [내부링크]

한국이라는 나라를 살면서 혜택을 많이 받아보셨나요 ~? 요새 저는 공부를 하면서 우리나라가 혜택을 주는 것들이 있구나 느끼면서 살고 있답니다. 얼마 전 청년 내일 채움도 2년 채워서 보상을 받았지요. 예전에..

창업부터 투자유치를 위한 회계관리 [내부링크]

우리가 창업을 하고 나면 사람들이나 지인들에게 매장 안이나 상품, 서비스 등 매력을 보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장님들을 보면 가게를 차렸는데 너무 괜찮아서 브랜드로 키워보고 싶다. 반대로..

사업의 실무 - 회계,세무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할 때, 어디서 부터 해야 하는지 모르겠고, 해야 할 건 너무 많습니다. 그럴수록 잘 알아서 차근차근 해야합니다. 근본적으로 사업은 왜 하는 것일까요 ? 첫 번째로, 제가 하는 일이 다 제 돈으로 들어..

어려운 부가가치세,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어릴 적, 물건을 살 때 10% 로가 왜 붙는지 궁금했습니다. 물건의 10%가 거래의 세금으로 붙는다고 합니다. 그 세금 이름은부가가치세라고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거래세라고 합니다. 원래 가격의 10%가 추가됩니다..

꼭 알아야 할 소득세와 꼭 확인해야 할 원천징수 [내부링크]

사업을 하시다 보면 돈에 관련된 것들을 생각하게 되면 머리가 아프지 않으시나요? 그래도 나가는 돈과 들어오는 돈은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세금도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알아야 합니다. 특히나 나가는 돈은 철저..

법인사업자의 세금 법인세, 쉽게 법인세 이해하기 [내부링크]

법인 사업자이십니까? 법인 사업자로 낸 회사는 내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고 또 신중해야 합니다. 꼭 알아야합니다. 법인세중에 소득처분이 있습니다. 소득처분은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소득처분이란..

법인세는 어떤 세금인가? 법인세 이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법인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회사를 설립하고 법인사업자를 내게 되었습니다. 운영을 하시다 보면 법인세를 내야 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법인세는 법인의 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법인에게..

회계기초 - 자영업에 꼭 알아야하는 세무 [내부링크]

자영업이나 비즈니스를 하면서 회계는 돈이랑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잘 알아야 합니다. 자세히는 알기 힘들지만 어느 지식 정도는 알아야 세무사들과 이야기할 때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한국이라는 소속..

쉽게 하는 회계,현금흐름표 쉽게 보고 분석 방법 [내부링크]

회사를 세운 든, 자영업을 하든, 1인 기업을 세운 든, 가정을 꾸려나가든 현금이 어떻게 흘러가고 들어오고는 파악해야합니다. 파악하지 않으면 돈은 쉽게 들어오고 나갑니다. 저도 파악하지 못하면 세 나가는 돈..

쉽게 엑셀 배우기 - 데이터 입력 기초 다지기 [내부링크]

엑셀 표 안에 입력되는 것들이 무엇이죠 ? 데이터라고 합니다. 데이터는 숫자,문자,날짜,등 으로 나타냅니다. 회사에서 보통 보고서를 내는데 보통 제출기한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출기한을 정해서 기한내에 제출..

쉽게 엑셀 배우기 - 엑셀표 기능과 편집 [내부링크]

엑셀표에는 데이터들을 먼저 입력을 해야 생산하고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엑셀표에 데이터들을 입력하고 쉽게 다루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엑셀 표 안에 입력돼 값들을 복사해서 자동으로, 빠르게 입력..

회계이해 - 손익계산서의 이해 [내부링크]

이제 막 사업을 해본다고 가정해봅시다. 뭐부터 생각해봐야 할까요? 저는 제가 가진 자본을 생각하게 되고 그다음은 상품을 생각할 거 같습니다. 상품을 정하고 이제 만들어야겠죠? 몇 개를 만들고 비용이 얼마나..

회계이해 - 회계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진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 쿠기, 숫자, 수의 움직임, 등등 떠오르네요. 오늘은 회계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저는 회계 단어를 들으면 갸우뚱합니다. 회계를 생각하면 세무, 재무, 경제, 경영 이..

쉽게 엑셀배우기 - 엑셀표의 종류와 편집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표에는 엑셀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엑셀 표에는 분류도 할 수 있고, 값을 입력하고 범위도 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표 종류' 엑셀 표를 종류로 나눠 보자면 테..

엑셀배우기 - 엑셀기초교육 [내부링크]

회사 다니면서 알게 된 엑셀, 이 프로그램의 능력들을 보면서 반해버렸습니다. 그때부터 공부하게 되었죠. 엑셀은 회사뿐만 아니라 제 일을 하면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엑셀과 친해져 보려고 합니다..

무한한 능력 엑셀 , Exce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한한 능력 엑셀에 대해서 알아가 볼 예정입니다. 지금은 퇴사를 했지만 회사 다녔을 때 엑셀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조금씩 알면서 엄청난 도구 같아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일의 능률..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 잡무 정리와 여가선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제는 잡무 정리와 여가선용입니다. 책 내용) 옛날 인도의 왕처럼 많은 시종을 거느리고 어떤 하찮은 일이라도 바로 그들이 해주는 신분이 아닌 이상, 어떤 사람이나 자기 자신이 처리하지 않..

독서력과 기억력을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서력과 기억력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방법들을 보면은 그냥 하면 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요즘 들어 연구하고 탐구해보니 적절한 방법들은 단기간 내에 향..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 시간을 절약하는 습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간은 보이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절약하는 거 자체가 힘들어요. 하지만 수치로 보이게 메모를 하면 조금 더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도 항상 절약하게 하는데 어려웠지만 소중하게 여..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 휴식과 기분전환 [내부링크]

시간관리... 돈 관리, 자기 관리, 관리라는 자체가 매우 어려운 거 같습니다. 특히나 습관까지 할려면 지속적으로 해야 되고 꾸준히 하는 거 자체가 매우 어렵습니다. 모두 관리 잘하고 습관까지 만들면 그 자체가..

꼭 필요한 사업계획서 목차 9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계획서 목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계획서 쓰는 건 너무 어려워요. 글을 잘 쓰고 싶네요. 사업계획서에서도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대기업, 중소기업 등등 있습니다. 오늘은 스타트업..

창업 -꼼꼼해야 한 회계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업할 때 회계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편에서는 공간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고고 https://gftr.tistory.com/25 도소매 /제조/유통 창업 공부..

스토어 (공간의) 표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토어 안, 공간들을 어떻게 표현할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간을 꾸미는 건 무척 어려운 일 같아요. 진짜 하나하나가 너무 힘들고, 표현하기가 만만치 않아요. 지난 시간에는 VMD, 비주얼에..

고객을 끌어당기는 VMD 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객을 끌어당기는 VMD 전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편에서는 CS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고고 https://gftr.tistory.com/21 도소매 /제조/유통 창업 공부 - 고..

회사의 얼굴, 꼭 필요한 C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 번째 시간입니다. 고객 CS주제로 내용을 다뤄볼 예정입니다. 전 편을 참고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고고 https://gftr.tistory.com/19 도소매 /제조/유통 창업 공부 -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안..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4편 - 단순하게 살아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4편 단순하게 살 아라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입니다. 3편에서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라 였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 https://gftr.tistory.com/18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

도소매 /제조/유통 창업 공부 -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 기본 공통 + 경영을 마무리하고 도소매/제조/유통을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창업아이템 고도화' *문제, 설루션, 핵심지표, 고유의 가치제안, 경쟁우위, 채널, 고객군, 비용구..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3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정말 성공하고 싶습니다. 시간 관리 잘해서 성공하십다. 전 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s://gftr.tistory.com/17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2편 오늘은 시간관리..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2편 [내부링크]

오늘은 시간관리 습관 2편입니다. 좋은 환경을 만들어라 아침에 일어나 옷을 입고 식사를 한 뒤 각자가 할 일, 즉 본업에 들어가는데, 여기서는 날마다의 할 일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이들..

비즈니스 14편 - 유용하게 쓰자, 정부 관련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이어 정부 관련된 사이트 계속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gftr.tistory.com/15 오늘의 목차는 중소기업 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 인증 - 메인비..

비즈니스 13편 - 정부 관련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 마지막에 정부 관련된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리기만 했지 설명은 잘못한 거 같아서 각 특성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https://gftr.tistory.com/14 비즈니스 12편 - 특..

비즈니스 12편 - 특허의 중요성, 빼앗기지 말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허권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예정입니다. 특허권 종류에는 디자인 특허,아이디어 특허 등등 여러 개가 있죠. 특허청에서 특허 검색을 해서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죠. 차차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11편 - 브랜드 맵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이어 브랜드 전략, mapping 아이템을 살리는 브랜드 전략 2편입니다. https://gftr.tistory.com/12 비즈니스 10편 - 아이템을 살리는 브랜드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브랜드 전략, ma..

비즈니스 7편 - 온라인 마케팅, 좋은 컨텐츠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지난 5,6편에는 각 플랫폼들을 파헤쳤습니다. https://gftr.tistory.com/8 비즈니스 6편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6편 -..

비즈니스 10편 - 아이템을 살리는 브랜드 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브랜드 전략, mapping 아이템을 살리는 브랜드 전략에 대해서 쓸 예정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브랜드 설계에 대해서 썼습니다. https://gftr.tistory.com/11 비즈니스 9편 - 내 아이템,브랜..

비즈니스 9편 - 내 아이템,브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 이어 브랜드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https://gftr.tistory.com/10 비즈니스 8편 - 쉽게 기억되는 내 아이템, 브랜드 안녕하세요. 신사 사업 창업 사관학교 책으로 마케팅으로 공부..

비즈니스 8편 - 쉽게 기억되는 내 아이템, 브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사 사업 창업 사관학교 책으로 마케팅으로 공부하면서 나중에 자세히 SNS를 다루는 게 좋을 거 가탕서 이번 시간에는 브랜드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지난 수업 내용입니다, https://gftr.tistory.com..

비즈니스 6편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6편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전 시간부터 마케팅 수업이 시작되었죠. sns으로 비즈니스를 어떻게 하는 지 궁금하시죠 ! 한번 가봅시다. 비즈니스 5편..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1편 [내부링크]

 퇴사후 요즘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거 같아 시간관리에 대한 책들을 보면서 괜찮은 책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책 제목은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습관" 입니다. 책 표지에서 "성공한 사람들" , "하루,..

비즈니스 5편 - 재밌는 마케팅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 비즈니스에 필요한 법률조항, 알면 알수록 회사를 지킬 수 있는 법률 조항을 공부해봤습니다. https://gftr.tistory.com/5 비즈니스 4편 - 사업할 때 알면 지킬 수 있는 법률조항2 안녕하세..

비즈니스 4편 - 사업할 때 알면 지킬 수 있는 법률조항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 법률조항에 대해서 중간 정도 알아봤는데 오늘 나머지 이어 나가겠습니다. 지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s://gftr.tistory.com/4 비즈니스 3편 - 사업할 때 알면 지킬 수 있는 법률조항..

비즈니스 3편 - 사업할 때 알면 지킬 수 있는 법률조항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서 세밀하게 파악해보셨나요 ? 어떤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https://gftr.tistory.com/3 링크로 고고 비즈니스 2편 - 계속된 비즈니스 파악... 안녕하세요. 지난..

비즈니스 2편 - 계속된 비즈니스 파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시간 아내의 책을 옆 보면서 비즈니스에 대해 배워 가고 있네요. 저도 이제 시작이라 부족한 면들이 많이 있고 정답이 아니여서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자기만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많이 생각해..

비즈니스1편 - 아내가 창업 공부한 내용 훔쳐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첫번쨰 글을 어떻게 시작할 지 고민을 하다가... 먼저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를 해보기로 했어요. 비즈니스 = 사업 = 창업 = 홀로서기  > 전 이 단어들을 제가 혼자서 돈 벌 수 있는 방법으로 정..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블로그 쓰게 된 계기는 퇴사를 하고 난 후 살아가는 방법들을 담을려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창업하는 아내를 보면서 돈 벌 수 있는 방법들은 무궁무진 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공부를 하..

삼성 이슈를 파헤친다! (f. 멀티캠퍼스) [내부링크]

오늘은 맛보기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멀티캠퍼스 관련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왜 멀티캠퍼스냐고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슈 두 가지! - 이재용 감방 구속은 호재일까 악재일까? 우리..

무한한 능력 엑셀 쉽게 배우자 < 신기하고 편리한 함수 이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여러분에게 어떻게 엑셀로 편리함을 드릴 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쉽게 알려드리고 편리하게 쓰실 수 있게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함수 식에 대해서..

무한한 능력 엑셀 쉽게 배우자 < 이름상자 이름 짓는 법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저는 요즘 엑셀을 알아가면서 편리함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특히나 계산 할 때 간편하고 빨라졌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무한한 능력 엑셀!! 쉽게 배우러 가봅시..

무한한 능력 엑셀 쉽게 배우자 <수식의 종류 - 혼합참조란> [내부링크]

참조 어려우신가요? 공부를 하면서 쉽게 생각하면 참조란 행이나 열의 값을 참여시킨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엑셀은 어렵지만 공부하면 할수록 매우 쉽고 간편해지네요. 본론으로 가봅시다. 혼합 참조는 열 번..

'복희' 이름의 뜻은 ? [내부링크]

'복희'라는 이름의 뜻은? 우리 문헌에 복희라는 이름으로 바꿨다고 기록되어 있다. 통상 '태호 복희'라고 일컫기도 하는데, '태호'는 이름이 아닌 직위로 생각되어 복희의 원래 이름이 무엇이었는지 추..

[마케팅은 필수다] 쉽게 설명하는 마케팅의 흐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케팅은 어쩌면 유행을 잘 읽고 가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마케팅의 흐름들은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쉽게 마케팅의 흐름들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마케팅의 흐름을 볼까요? 4P (기..

[마케팅은 필수다] 잘 전달해야하는 마케팅의 기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사를 하고 나서 학원을 운영하면서, 아니면 온라인 사업가로 거듭 나가는 중에, 또한 돈 벌수 있는 방법 등 공부하면 할수록 마케팅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상품을 잘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복희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이 어쩌면 우매한 것일 수가 있다. 왜냐하면 상고사가 실종된 상황이라 불필요한 논쟁만 야기하고 더욱이 비전공자가 논하는 건 욕듣기 딱 좋기 때문..

테마 탐방 사조씨푸드가 이낙연 관련주라고? [내부링크]

올 한해 정말 재밌었던 종목, 사조씨푸드 왜 이런 말을 하냐고요? 시대도 안 했는데 상한가를 맞았다거나, 폭등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번 그랬죠. 상반기에는 코로나 이슈와 사재기 테마로 움직였고요. 하반기에..

무한한 능력 엑셀 쉽게 배우자 <수식 - 참조의 종류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엑셀을 배우면서 정말 무한한 능력들을 갖추고 있는 거 같네요. 예전에 배울 때 무척 어렵게 가르쳐서 매우 어렵게 받아들였던 거 같네요. 근데 요즘 정말 쉽게 배우고 있네요. 뭐든 쉽게 쉽게..

쉽게 배우는 EXCEL(엑셀) - 수식, 연산자, 데이터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수식 부분을 공부해보겠습니다. 엑셀은 알면알수록 정말 무한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도 그 능력을 알아보러 가볼까요 ~ ? 따라오시죠 ! 일단 오늘은 수식이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

아시아나항공 매각 실패 이후 무상감자하기로 [내부링크]

아시아나항공 추락 어디까지 아시아나항공은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에 매각 무산된 바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죠. 현재도 계속 경영정상화 절차 진행 중입니다. 이번에는 무상..

빅히트 주가 연일 하락 매도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빅.히.트. 완전떡락 환불 가능하냐고?! BTS 인기를 가늠하듯 빅히트 청약 인기도 엄청났죠. 하반기 IPO 시장 최대어가 될 거라는 예측이 그대로 들어맞았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역시나 따상으로 시작하는 듯..

바빠서 재테크와 이별하면 안 됩니다 물가 상승은 멈추지 않으니까요 [내부링크]

최근 좀 뜸했습니다. 게을러서입니다. 바쁜 일이 있습니다만, ‘거기에 온전한 힘을 쏟았느냐?’라고 묻자니, 가슴에 손을 얹고 아닙니다. 결코 아니네요. 그래서, 그럼 재테크에 소홀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네..

이 셋 중 가장 중요한 건 뭘까요? [내부링크]

돈과 재테크 그리고 행복 어디에 힘을 주고 살아가고 싶으신가요? 어느쪽도 아니라고요? 딱히 반박하고 싶은 건 아닙니다만, 그러실 수는 없을 겁니다. 누가 됐든 어딘가 하나로 힘이 실리기 마련입니다. 사람인..

메자닌 교환사채 우선주 등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메자닌이 뭘까요? 이탈리아 건축용어인데요. 층과 층 사이에 위치한 라운지를 뜻한다고 합니다. '중간'이라는 의미라네요. 공격적 금융 상품인 주식과 달리 채권은 안정적인 상품으로 분류합니다. 그런데 주식과..

CB BW EB 그리고 유상증자 종류를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일단 지난 시간부터 증자 두 종류 외에 CB와 BW만 언급했는데요, 구글에 ‘CB BW’를 치면 자동으로 뒤에 EB가 따라 붙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미 약속드린 바와 같이 유..

CB BW 발행 유상증자 무상증자 대체 무슨 의미인지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유상증자 무상증자 CB와 BW가 뭔가? 함 알아봅시다! 일단 증자라는 글자가 두 번이나 보이니 증자가 무슨 말인지부터 알아볼까요? 한자는 귀찮습니다. 네, 분명히 그렇죠. 그래도 얼추 뜻을 유추할 정도로는 알면..

종목 분석 방법 첫번째 지배구조와 승계 문제 [내부링크]

해상 풍력을 짚어보면서 하나씩 종목을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보고 하루 하나씩 종목 분석 공부 결과를 나누려고 했습니다. 이제는 생각을 좀 바꿨어요. 너무 급하게 시작한 감이 있네요. 그래도 포기는 없습니다...

투자마인드 중간점검; 지치지 말고 밀고 나가라 [내부링크]

해도해도 끝이 없다 세상만사 마찬가지 특별한 큰 운이 작용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이 다 거기서 거기인 채로 그냥저냥 흘러갑니다. 김밥 말아서 수억을 버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요 수십~수백억 넘어 조단위 기업도..

코오롱글로벌 건설에 수입차 판매 태양광 풍력발전까지 너 정체가 뭐냐? [내부링크]

코오롱글로벌 먼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 건설사입니다. 건설 비중이 50%를 넘을 정도로 크게 잡혀 있다는 걸 알 수 있고, 다음이 수입차 판매입니다. BMW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각 사업에..

그린 뉴딜 종목 분석 2차시 삼강엠앤티 해상 풍력 테마주 [내부링크]

삼강엠앤티 어떤 회사일까요? 96년 11월 설립, 조선/플랜트 부품을 제조 회사입니다. 2008년 8월 코스닥에 상장했네요. 일단 강조할 게 있습니다. 정량적인 수치보다 정성적인 부분이 더 중요하다, 한국 시장에서..

그린 뉴딜 종목 분석 시작, 해상 풍력은 씨에스윈드 [내부링크]

씨에스윈드 풍력발전이 주요업종이라 적절한 풍력 테마주로 보입니다. 어디처럼 건설업이 주요 업종인 건 아니었고요. 풍력발전기 중 타워를 만드는 회사로 세계 1위 풍력 타워 제조업체라고 하네요. 그런데 여러..

그린 뉴딜, 풍력발전(해상 풍력) 종목 분석을 시작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오늘부터 시작하는 이야기들 새로운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은 해보지 않았던, 그러나 반드시 해야만 하는 공부죠. 주식을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일단 앞으로 유망한 산업이 어떤 분야일까 생각해봐야..

연금, 예금이나 보험 말고 TDF로 굴려라 [내부링크]

오늘도 T.D.F. 기초적인 설명은 지난 번에 설명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DF 상품 뒤에 붙은 숫자는 은퇴 시점이 언제냐를 기준으로 한다고 했었죠. 기본을 이해하면, 참 간편하다는 걸 알..

TDF 자동 판매기 펀드에 돈 넣으면 알아서 불려준대요 [내부링크]

타깃 데이트 펀드(TDF) 은퇴 시점에 맞춰 자동으로 자산 배분을 해주는 펀드. 마법 같은 이야기입니다. 수수료도 싸요. 2030 투자와 5060 투자는 달라야 한다는 게 핵심 아이디어입니다. TDF(Target Date Fund)는..

연금성 투자로 알아보는 투자와 투기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돈.돈.돈.돈.돈. 이번 시간에도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먼저 지난 시간 복습을 살짝 해볼까요? 마법처럼 불어나 연. 금. 성. 투. 자. 망하지 않을 기업을 좀 찾아보셨나요? 이제라도 연금..

2021 새해 소원은 경제적 자유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내부링크]

여러분, 새해 소원이 있나요? 어딘가에서 조사했는데 새해 소원 1위가 경제적 여유였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은 연말로 달려가는 지금 이 시점, 소원이 무엇인가요? 새해 소원을 미리 빌어봐도 좋겠고요. 제 소원은..

물가상승률 이기는 돈 쓰는 방법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자, 지난 시간엔 돈과 행복에 대해 얘기해봤습니다. 왜 벌어야 하는지도 생각해보셨나요? 얼마나 벌고 싶으신가요? 개인적으로는 대충 못해도 연 1억은 벌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 꿈같은 얘기인가요? 우리..

돈과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돈, 돈, 돈 돈을 원하는 사람들 사람들은 돈을 원합니다.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입니다. 얼마나 벌어야 행복할까요? 이건희는, 아니, 이재용은 엄청나게 행복할까요? 결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