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asick2의 등록된 링크

 ggasick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송도 개같이 망한걸까? 실거주 or 투자자 관점 전망 [내부링크]

제 2의 판교, 인천의 강남,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본진 등 좋은 수식어은 다 얻었던 송도국제도시 이 송도는 2021년 인천이 전국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하게 했던 일등 공신이다. 분명 2021년 분위기는 좋았는데..

이편한세상 시티 청라 분양가 비싼데 괜찮을까? [내부링크]

이편한세상 시티 청라는 각 건물당 120세대로 총 240세대를 공급하는데 오피스텔과 아파트를 합쳐 놓은 아파텔 형태이다.원래는 오피스텔이지만, 구조가 아파트 같아서 아파텔이라고 부름. 아파텔은 최근 2~3년..

풍무 푸르지오 장단점 정리 분양 괜찮을까? [내부링크]

김포 풍무 푸르지오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를 살펴보자. 싼 분양가와 괜찮은 입지로 지금같이 부동산 시장이 죽어가는 분위기가 아니라면 완판될만한 풍무 푸르지오도 매우 큰 단점이 있는데 하나씩 풀어..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무순위 주워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은 무순위 줍줍으로도 나왔고 동시에 일반 청약 물량으로도 나왔다. 그러니까 물량은 같은데, 분양 시스템이 완전히 다르다는 얘기인데 이유는 일반분양 계약 취소분 그리고 조합원 분양..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괜찮을까? [내부링크]

서울에서 계약 취소 아파트 두 세대가 나올 예정이다. 입지는 거의 최상급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님. 일단 아파트 이름에 송파라는 이름이 분명하게 박혀 있고 이런 입지를 배경으로 해서 가장 강력한 1타 브랜드..

인덕원 자이 sk뷰 경쟁률 왜 이렇게 떨어졌을까? [내부링크]

총 2633 세대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다. 인덕원 자이 sk뷰 청약에 해당 지역 경쟁률이 10:1 정도밖에 안 나왔다고 한다. 더군다나 해당 단지가 만들어지는 동네는 작년에 엄청나게 핫했었고 바로 옆에 단지가 13억..

둔촌주공 또 엎어질 가능성 있을까? [내부링크]

현재 둔촌주공 재건축이 1인당 2억 원을 더 내야 되는 상황이다. 다들 아시다시피 둔촌주공구 같은 경우는 4월에 공사가 중단된 후 여러 우여곡절을 거쳐서 사업이 재개가 되려는데, 지금까지 멈춘 후폭풍이 지금..

전세사기 이 4개만 알면 보증금 지킬 수 있다? [내부링크]

전세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 계약 전, 계약 체결 시, 체결 후 그리고 잔금일 이사 후에 숙지할 내용들과 왜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가장 중요한건 계약 전인데 이게 어떻게 설정됐냐에 따라서 전세금을..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경쟁률 왜 높을까? [내부링크]

992세대 대단지 청약에 경쟁률이 55:1이 나왔다. 지금 나락가고 있는 부동산 상황을 생각해보면 경쟁률이 정말 높게 나온거니 무슨 꿀이 있길래 이렇게들 모였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주촌이 생소한 사람들이..

검단aa21 서울 접근성 + 30평대가 3억원 괜찮을까? [내부링크]

고금리 시대에로 막막한 현 상황에서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가성비 아파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요즘 청약의 관건은 바로 초기 분양가인데 이유는 높아지는 기준 금리의 피해를 덜 입기 때문이다. 검단aa21은 30..

청년원가주택 수방사 부지 시세차익 매우 기대 [내부링크]

동작구에서 그것도 좌측에는 여의도와 등을 맞대며, 우측에는 흑석동이 있는 위치 그리고 아래에는 노량진, 또 다리 하나만 건너면 용산의 입지에서 심지어 한강뷰도 잘 나오는 곳이 있다. 이 주변에 있는 단지들..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고려해볼만한 이유 [내부링크]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지금같이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할 때 소나기를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쉼터라고도 할 수 있다. 검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들 보다는 훨씬 저렴한 임대료이기 때문임. 택지지구를 일반..

양산 금호리첸시아 비싼데 왜 완판됐을까? [내부링크]

비싼 분양가라고 생각했던 양산 금호리첸시아가 완판이 됐다. 심지어 여기는 대단지도 아니고, 꼴랑 2개 동에 주상복합이다. 세대수가 200세대 조금 넘고 분양가도 비싼데 청약 경쟁률이 왜 높았는지 살펴보자. 양..

마포 혜성아파트 소규모지만 입지가 커버한다 [내부링크]

마포에서 대장단지인 래미안 푸르지오. 여기는 세대수만 4천세대에 육박하는 대형단지인데 현재 30평대 시세가 18억 4천임. 현재 부동산 약세로 살짝 내려가기는 했지만, 20억 이상이 되는건 시간 문제로 보인다...

불가능해진 전세사기 제대로 알아야 피한다 [내부링크]

들끓던 전세사기가 이제는 뿌리가 뽑혔다는데 정말인지 살펴보자. 국토부에서 전세사기 관련해서 여러 대책을 내놨는데 먼저 전세 사기가 판을 쳤던 이유는 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지 못했고, 법률이나 금융 등 대응..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청약 괜찮을까? [내부링크]

당해 마감이 가장 걸림돌이 되는건 아무리 좋은 입지에서 적당한 물량이 나와도 접근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늘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곳은 원칙적으로 전국 청약이 가능한 곳이다. 게다가 단지 규모가 2..

동탄역유림노르웨이숲 무순위 줍줍 5천으로 5억 벌어보자 [내부링크]

초기 분양가라서 기준 금리가 오르는 현 상황에서 이를 커버할 수 있는 단지 동탄역유림노르웨이숲에 대해 살펴보자. 내년 상반기까지는 부동산 시장이 굳어질 전망이라 혹시나 청약을 통해서 진입해도 마이너스..

검단 우미린 클래스원 84제곱 4억대 분양가 + 대장단지 [내부링크]

84제곱이 4억대로 나온 우미린 클래스원. 주담대 금리가 올라가는 시점에서 이곳은 충분히 매력있는 단지이다. 그리고 서울 수도권 집값 하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분양가 보다 시세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되는..

칸타빌 더퍼스트 현재 부동산 시장 감안해도 괜찮은 단지 [내부링크]

칸타빌 더퍼스트는 25% 추첨에 3억대 분양가로 가격도 괜찮아 하나씩 살펴볼것임. 오산세교 2지구 자체가 분양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데 자세히 살펴보자. 칸타빌 더퍼스트 청약자격 세대주이어야 함 과거 5년..

검단aa21 가성비 + 틈새로 당첨 확률 높은 단지 [내부링크]

아마 하반기에는 이 정도 가격선에서 분양가가 나오기 어려울거다. 무엇보다 분상제 개선안과 동시에 건축 원자재 값 인상으로 인해 향후 분양가는 3년 전보다 24% 정도 오를 전망이다. 평당가로만 따져도 전국..

부동산 시장이 식었을 때 미분양 아파트 장점 6가지 [내부링크]

미분양나면 건설사에서는 분양단지를 가지고 수익을 낼 수가 없다. 그리고 이게 심하면 부도로 이어짐. 아파트를 짓는데 자기만의 돈으로 짓는게 아님. 융자도 받고, 여러 조치를 취하고 짓는다. 실제 미분양 시..

위례포레자이 줍줍 + 과천자이도 놓치지 말자 [내부링크]

여기가 역대급이란 수식어가 붙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저렴한 분양가이면서 동시에 주변 아파트 시세가 굉장히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반드시 잡아야 할 로또단지임. 시세차익만 무려 10억인데 오랜만에 등장하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입지와 가격분석 베스트는 어디? [내부링크]

신도시에 4,763가구가 청약하는데 해당 단지들의 가격과 입지 위주로 어디가 좋은지 살펴보자. 어제부터 청약 시작한 단지를 먼저 보면 남양주왕숙신도시 (B2, S11, S12) 왕숙2신도시 (A6) 고양창릉 (S1, S4) 화성..

신길2구역 입지 얼마나 좋아질까? [내부링크]

신길뉴타운은 단 시간내에 서울 뉴타운 중에 가장 존재감이 뚜렷한곳으로 변했다.실제로 여기 들어서게 된 신축아파트들의 시세는 놀라울 정도인데 신길뉴타운 대장단지들의 가격을 보면 래미안프레비뉴 30평대가..

고양창릉s1 s4 분양가 대비 입지 괜찮을까? [내부링크]

7월 25일 청약접수 받는 고양창릉s1, 고양창릉s4 여기는 입지가 좋으면서도 가격도 착해 분양가가 미쳐버린 지금 상황에 접근하기 좋은 단지이다. 분양물량만 한번에 1,300세대가 나올 예정이고, 공공분양치고는..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 행당7구역 고민이 필요없는 이유 [내부링크]

여기는 교통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곳이다. 신축 아파트 단지 주변으로 워낙에 탄탄한 교통 허브망이 구축이 됨. 서울 신축의 경쟁력을 가로짓는건 바로 일자리 연계와 교통환경이다. 이런 입지를 갖춘 아파트는..

남양주왕숙2지구A6 가성비가 좋은 이유 [내부링크]

분상제 개편안으로 분양가가 4% 정도 오를거라는 통계가 나오지만, 실제로 체감되는것이 더 중요하다. 어느정도까지 올라갈지는 결과를 봐야한다. 그러나 이런 분양가 상승 영향을 별로 받지 않는곳들이 있음. 분..

탐나는 과천 자이 줍줍 + 과천 무순위 예정 아파트들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 분양가를 언급할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는 부분은 바로 분양가상한제인데 그만큼 분상제 가격표를 달고 나오는 아파트는 가성비 측면에서 경쟁력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분양가상항제 아파트는 고금리..

동탄 파크릭스 분양가 5억 이상이면 미분양 걱정? [내부링크]

7월에 2,000세대나 되는 신규 아파트 물량이 나온다. 지금처럼 공급에 목마른 서울 상황에서 오직 청약으로만 2천세대를 선정하는 동탄 파크릭스에 대해 살펴보자. 전세대출 금리가 6%를 돌파한 상황인데 우대금리..

연희1구역 청약 리스트에 넣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빠른속도로 사업을 진행중인 연희1구역. 최근에는 협력업체 선정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일반분양을 준비중이다. 연희1구역 자체가 가재울뉴타운 구역에 들어간건 아니지만 분명 동반 시세상승이 가능한 접근성을..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 6억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저번달 정부가 주택 첫 구매자들에게 LTV 80%까지 상향시켜주고, 한도도 6억까지 늘린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내용을 살펴보면 경제정책방향 대출 주요 내용이라고 해서 생애최초 주택 구매자에 대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분양가 괜찮을까? [내부링크]

분양가 산정작업에 들어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현재 경기지표자체가 나쁘다 보니 예전처럼 분양가는 비싸게 나올 수가 없을거다. 현재 구축 집값들이 하락세이니 분양가상한제가 완화되더라도 청약으로..

성남 금토지구 A3 청약 넣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성남 금토지구는 입지에 흠이 없는 곳이다. 요즘 신축아파트 입지는 어디까지나 직주근접 시너지 효과를 얼마나 누리는지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일명 지식기반산업센터가 1곳이 아니라 무려 3곳이 둘..

영종 디에트르 RC4 분양가 괜찮은 수준일까 [내부링크]

분상제 개선안으로 밀렸던 분양단지들이 나오나 싶었더니 금리인상으로 기대에 못미치는 일정을 보이고 있다. 그래도 이번에 나오는 영종 디에트르 주상복합 알짜단지가 나왔는데 자세히 살펴보자. 영종 디에트르..

용답동 재개발 청계리버뷰자이 청약 괜찮을까? [내부링크]

드디어 15년만에 나오는 용답동 재개발 지역의 청계리버뷰자이는 용답역 그리고 천호대로 쪽에 위치한 5호선 답십리역 사이에 위치함. 특히 단지 앞으로 청계천이 흐르고 있어서 아파트 이름값을 한다. 청약 넣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