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oolti의 등록된 링크

 ggoolt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9건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테니스화 고르는 법!(feat. 테니스화 추천) [내부링크]

테니스를 칠 때 자신의 플레이에 특화된 신발을 착용하면 경기력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빠른 움직임, 민첩성 및 균형이 필요하며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면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지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너무 많은 제품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적합한 테니스화를 어떻게 선택하겠습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니스화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요소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하기 올바른 테니스화를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코트 뒤에 머물며 긴 랠리를 선호하는 베이스라인 선수입니까, 아니면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 네트에 접근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측면 이동이 많습니까, 아니면 앞뒤로..

초보자들을 위한 테니스 라켓 고르는 법(feat. 실력별 라켓 추천) [내부링크]

테니스가 요즘 꾸준하게 인기가 많습니다. 어느 테니스장을 가던 항상 사람이 차있고 자리 구하는 것도 쉽지 않죠. 레슨을 받는 경우도 많고요. 테니스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라켓을 사야 하는데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다양하고 옵션도 다양해서 고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라켓을 고르는 가이드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니스 라켓을 고르는 요소 헤드 크기 테니스 라켓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드가 클수록 맞추기가 쉽겠죠. 아무래도 초보자들은 헤드의 크기가 클 수록 좋습니다. 다만, 상급자 실력이라면 헤드의 크기가 작아도 정확도가 높아서 더욱 좋을 수는 있습니다. 무게 일반적으로 라켓의 무게가 클 수록 파워는 높아지지만 컨트롤하기가 더욱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의 라켓 무게도 일반적으..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의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매일매일 출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천원, 이천원 별로 커보이지 않은 금액이지만 한달간 쌓이면 꽤나 큰 큼액이죠. 여기서 할인을 받거나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알뜰하게 이용한다면 매우 좋겠죠. 바로 그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알아보기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1. 앱 다운로드하기 :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알뜰교통카드'를 검색하고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알뜰교통카드 - Google Play 앱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 지급하는 알뜰교통카드 앱 play.google.com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는 회원이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또는 이와 유사한 수단을..

알뜰교통카드의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대중교통요금을 줄여주는 알뜰교통카드가 나왔습니다. 청년정책이 잇따라 나오며 이번에는 매일 이용하는 대중교통의 요금을 줄여주기 위한 정책이 나온것인데요,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의 혜택 회당 마일리지 적립액(보행·자전거 최대 800m 이동시, 월상한 44회) 교통요금 지출액 2천원 미만 2천원 이상 ~ 3천원 미만 3천원 이상 마일리지 지급액 최대 250원 최대 350원 최대 450원 * 800m미만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지급*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 지급, 미세먼..

디저트39 메뉴추천 Best5 [내부링크]

디저트39가 요즘 길거리에서 많이 보이죠. 2030 MZ세대에게 다양하고 저렴한 디저트 메뉴로 인기를 계속해서 이거가고 있는데요, 디저트39를 가보면 메뉴가 무척 다양해서 고르기가 힘든 경우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신메뉴까지 나와서 더 고르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제가 몇가지 먹어보고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소개합니다. 디저트39 추천메뉴1. 콜드브루 시리즈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메뉴는 신메뉴죠. 콜드브루 시리즈입니다. 콜드브루는 많이 먹어봤지만 바닐라크림 콜드브루나 치즈돌체 콜드브루는 처음보는데요, 콜드브루랑 돌체콜드브루를 먹어봤는데 콜드브루는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져서 굉장히 맘에 들었습니다. 돌체콜드브루 역시 부드럽고 달콤하며 쌉사름한 맛이 매력적이였는데요, 이디야에서 먹어본 느낌..

성병 헤르페스의 증상과 원인, 입술 대상포진과의 관계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나는솔로 13기에서 성병에 대한 이슈가 있었죠. 대표적인 성병인 헤르페스와 입술 대상포진은 고통스럽고 불편함을 야기하는 질병입니다. 두 조건 모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입과 입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헤르페스와 입술 대상포진의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헤르페스가 뭘까요? 헤르페스는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HSV)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HSV에는 유형 1(HSV-1)과 유형 2(HSV-2)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HSV-1이 전형적으로 입과 입술 주위에 차가운 염증이나 열수포를 일으키는 반면, HSV-2는 생식기 헤르페스를 의미합니다. 헤르페스의 증상은? 헤르페스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가벼운 것부터 심한 것까지 ..

프로포폴 투약 연예인 및 효과와 부작용에 대하여 [내부링크]

프로포폴(propofol)은 우리나라에서 전신마취용도로 흔히 사용되는 물약입니다. 빠르고 단기간동안 정맥에 직접 투약하여효과 또한 굉장히 빠르게 나타나죠. 하얀색 액체로 되어있기 때문에 "우유주사"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마취제와는 다르게 빠르게 회복하고 부작용 또한 적습니다. 하지만 오남용시 중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 물약이죠. 프로포폴의 효과와 광범위한 사용에도 불구하고, 프로포폴은 특히 유명인 문화의 영역에서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프로포폴의 부작용 프로포폴은 의료계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몇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어지럼증과 두통과 같은 사소한 것에서부터 우울증과 저혈압과 같은 더 심각한 것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프로포폴은 심정지와..

피나나라치킨공주 메뉴 추천 Best 5 [내부링크]

피자나라치킨공주 다들 드셔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 배달메뉴로 가장 많이 먹는 메뉴인 치킨과 피자를 둘다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브랜드죠. 48시간 숙성된 도우로 수타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자연치즈로 쭉쭉 늘어나는 식감을 가지고 있는 피자나라치킨공주의 메뉴 중 추천하는 5가지를 바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추천메뉴 1. 핫마요피치세트(M:23,900원 / L:26,900원) 첫번째 매콤하고 부드러운 마요소스에 스모크 소세지와 감자까지 전부 다 들어있는 피자입니다. 이것만 즐기면 섭하죠. 후라이드 치킨까지 즐길 수 있는데 가격까지 착합니다. 이 모든것을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맛볼 수 있어서 더욱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토핑: 세블락소세지, 웨지감자, 핫마요소스,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건양다경의 뜻과 쓰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건양다경은 한국의 전통적인 축제로 가을, 전형적으로 10월에 기념된다. 그 축제는 사람들에게 풍년과 번영을 가져다 주었다고 전해지는 전설적인 인물인 궁양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그 축제는 수확을 축하하고 한 해의 축복에 감사하는 시간이다. 건양다경의 역사 건양다경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것은 한국에서 수 세기 동안 기념되어 왔다고 믿어진다. 그 축제는 그것이 주요 국경일 중 하나로 여겨졌던 조선 왕조 (1392-1910) 동안 특히 중요했다. 이 시기 동안, 사람들은 수확을 축하하고 한 해의 축복에 감사하기 위해 가족과 공동체와 함께 모이는 것이 관습이었다. 입춘대길 뜻 보러가기 건양다경의 전통과 기념방법 궁양대길축제는 한국 전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기념되지만, 가장 일반적인 전통과..

입춘대길 뜻과 쓰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입춘이란 ‘봄이 서다’, 즉 봄이 시작한다는 뜻으로 새해의 시작과도 같다. 김두규 우석대 교수(문화재청 민속학 분야 문화재위원)는 “양력 1월 1일도, 음력 1월 1일도, 엄밀한 의미에서 자연의 흐름을 바탕으로 한 새해가 아니고 오늘이 진짜 새해”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설명했다. 그는 “입춘대길(立春大吉)의 올바른 영어 번역은 ‘Happy new year’”라며 “오늘이 진짜 새해”라면서 “오늘 11시 43분 이전에 태어난 아이는 호랑이띠이고, 11시 43분 이후에 태어난 아이가 토끼띠”라고 말했다. 입춘대길은 한국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행사들 중 하나이며, 전통과 문화적 중요성이 깊이 자리잡고 있다. 입춘대길의 역사 기원은 주요 국경일로 기념되었던 조선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발렌타인데이는 누가 주는 날? 유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매년 2월 14일에 기념되는 밸런타인데이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바치는 날입니다. 그것이 로맨틱한 파트너, 가족 구성원, 친구이든 간에, 휴일은 우리 삶에서 사랑과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 휴일은 어디에서 유래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요? 발렌타인데이의 기원 발렌타인 데이의 기원은 루퍼칼리아라고 불리는 축제가 2월 중순에 열렸던 고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산과 봄이 오는 것을 축하하는 축제는 남성들이 염소와 개를 제물로 바치고,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가죽을 사용하여 여성들을 채찍질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5세기 동안, 가톨릭 교회는 결혼이 금지되었던 고대 로마에서 부부를 몰래 결혼시킨 죄로 처형..

던킨도너츠에서 추천하는 메뉴 Best5 [내부링크]

던킨도너츠 좋아하시나요? 저는 도넛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가끔 당충전이 필요할 때 사먹곤 합니다. 게다가 신메뉴가 나왔다고 하니 안먹어볼 수가 없어서 신메뉴도 리뷰할겸 다른 메뉴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추천하는 메뉴와 커피한잔 하며 힐링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던킨도너츠 추천메뉴 1. 네스퀵 초코 필드 이달의 도넛메뉴인 네스퀵 초코 필드입니다. 비쥬얼이 굉장히 신선합니다. 네스퀵을 마시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가 있죠. 물론 실제 빨대가 아니라 빨대모양의 초콜릿입니다. 안에는 진득한 초코크림이 가득 차있습니다. 그리고 빵 자체는 약간 짠맛이 느껴지더군요. 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진하게 당충전이 필요할 때 드시기 바랍니다. 1회 제공량 1개 열량 당류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

교촌치킨 이벤트 및 메뉴추천 top3 [내부링크]

치킨계의 절대 강자라고 할 수 있는 교촌치킨! 간장소스 베이스의 단짠단짠 맛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치킨인데요. 하지만 지점마다 맛 차이가 너무 심해서 가끔 실망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 또한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비싼 편이죠. 그래도 맛있어서 자주 시켜 먹게 되는데요. 혹시 여러분들은 교촌치킨에서 어떤 메뉴를 즐겨 드시나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교촌치킨 이벤트 작년 교촌치킨에서 새로 출시한 신메뉴죠. 바로 블랙시크릿입니다. 간장+허니+레드의 맛에 새로운 향을 더한 맛이라고 하더군요. 짭짤하면서 달콤하고 여기에 매콤함까지 더했습니다. 이벤트는 사실 별거는 없습니다. 위의 해당메뉴를 구입하면 맥스웰하우스 바닐라블랙커피를 증정하는 이벤트구요. 현재 진행중이니 이왕 먹을거 커피..

특례보금자리론 지원대상 및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시장금리가 빠르게 오르면서 주택 구입을 위한 사람 또는 주택 구입을 위해 대출을 빌린 사람들의 '대출 갈아타기'를 위한 정책 상품인 특례보금자리론이 오는 30일 출시됩니다.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 (주택가격) 기존 6억원→9억원 이하 주택이 대상입니다. * KB시세>한국부동산원 시세>주택공시가격>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 (소득) 기존 보금자리론(7천만원 이하)과 달리 소득요건은 없습니다. * 다만, 우대금리 적용 등을 위해서는 본인·배우자 소득자료 증빙 필요 (자금용도) 구입용도(주택구입), 상환용도(기존 대출상환), 보전용도(임차보증금 반환) 총 3가지 용도로 구분됩니다. (주택수)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1주택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미스터트롯2 출연진, 시청률, 재방송, 투표방법 정리 [내부링크]

대한민국 예능계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이 종영 후 시즌2 제작 소식을 알렸다. 올 연말 방송예정인 ‘미스터트롯2’ 는 지난 17일 첫 녹화를 시작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실력파 참가자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는 후문이다. 한편 작년 초 방영된 ‘미스터트롯’ 은 최고시청률 35.7% 를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수많은 스타들을 탄생시켰다. 3회차부터는 매주 목요일 본방송 후 금요일 새벽 1시 5분에 재방영 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는 티빙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현재 진행중인 본선 진출자 선발을 위한 대국민 응원투표 방법도 공유하니 참고하자~ 미스터트롯2 심사위원 미..

2023년 계묘년 띠별 신년운세 알아보기(원숭이띠, 쥐띠, 토끼띠, 호랑이띠)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항상 재미 삼아 보는 신년운세! 올해도 어김없이 신년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연초마다 세우는 계획들은 지켜지지 않고 흐지부지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다들 갓생살기를 바라며 운세를 한번 확인해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묘년을 힘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원숭이띠(1944년, 1956년, 1968년, 1980년,1992년, 2004년, 2016년) 작년 힘들었던 한해를 거치고 귀인이 나타나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 유익한 결과를 거두는 시기. 이직운 또한 있으며 일의 결과가 좋아 재물운이 보이지만 지나친 욕심과 경쟁은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 애정운 또한 사랑을 만들기에 ..

2023년 계묘년 띠별 신년운세 알아보기!(뱀띠, 소띠, 양띠, 용띠)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항상 재미 삼아 보는 신년운세! 올해도 어김없이 신년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연초마다 세우는 계획들은 지켜지지 않고 흐지부지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다들 갓생살기를 바라며 운세를 한번 확인해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묘년을 힘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뱀띠(1953년, 1965년, 1977년, 1989년,2001년, 2013년) 혼자서의 힘으로 일어서는 시기! 어떠한 위기가 찾아오더라도 스스로 해처나가야 하는 상황. 고독하지만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되는 시기. 솔로는 연상과 인연이 생길 수 있다. 위기를 기회로! 소띠(1949년생, 1961년생, 1973년생, 198..

2023년 계묘년 띠별 신년운세 알아보기!(개띠,닭띠,돼지띠,말띠)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항상 재미 삼아 보는 신년운세! 올해도 어김없이 신년운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연초마다 세우는 계획들은 지켜지지 않고 흐지부지되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다들 갓생살기를 바라며 운세를 한번 확인해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묘년을 힘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개띠(1946년, 1958년, 1970년, 1982년,1994년, 2006년) 몸은 편하지만 마음이 외로움! 함께하여 발전을 모색하여야하는 시기! 안정과 재물운이 따르지만 과욕은 금물! 두루두루 여행을 다니다보면 연인을 만날 수 있으며 애정운 또한 좋다!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 있으니 긍정적으로 살고 삶에 얽매이지 말기..

2023년 계묘년 공휴일 한눈에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은 계묘년으로 계(검은색의 흑색), 묘(토끼)를 이르는 한자로 검은 토끼의 해를 말합니다. 토끼는 예로부터 날쌔고 민첩한 천성으로 어떤 일이든 착실하고 믿음직스럽게 해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산의 상징으로 불리고 있죠. 여러분들도 올 한해 어떤 일이든 잘풀리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시기 바라며 2023년 공휴일은 총 며칠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월(2일) 1/1(일) 양력설 1/21 ~ 1/23(토~월) 설 연휴 1/24(화) 대체공휴일 2월 없음 3월(1일) 3/1(수) 3.1절 4월 없음 5월(2일) 5/5(금) 어린이날 5/27(토) 석가탄신일 6월(1일) 6/6(화) 현충일 7월 없음 8월(!일) 8/15(화) 광복절 9월(2일) 9/28 ~ ..

주담대 보금자리론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서민 주거 안정화를 위한 정책으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바로 디딤돌 대출과 보금자리론인데 해당 상품들은 다른 시중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하지만 그만큼 조건도 까다로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따라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알기 쉽게 정리하였다. 또한 내 집 마련 시 유용한 청약통장 가입 방법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 집값 현황 분석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신청대상 민법상 성년 대한민국 국민(재외국민, 외국국적동포 포함)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 해당사항 없고 CB점수 271점 이상 대출요건 6억원 이하 공부상 주택 본건 담보주택 제외 무주택 OR 1주택 부부합..

본죽 메뉴추천 BEST5 [내부링크]

속이 안 좋을 때나 입맛이 없을 때 주로 찾게 되는 죽! 아플 때만 먹는 음식이라는 편견도 있지만 요즘엔 맛과 영양 모두 갖춘 웰빙식으로도 인기가 많다. 또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혼밥족에게도 사랑받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죽은 무엇일까? 죽을 즐겨먹는 2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복죽이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2위는 쇠고기 야채죽 3위는 단호박죽 순이었다. 이외에도 참치야채죽, 낙지김치죽, 새우죽 등 맛있는 죽이 참 많은데.. 나는 개인적으로 매생이굴죽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굴 특유의 비린 맛 없이 담백하고 고소해서 부담 없이 먹기 좋기 때문이다. 이렇듯 호불호 없는 국민 보양식 재료라는 공통점 덕분에 각종 요리로..

연말, 새해, 송년회 건배사 및 인사말 모음집 [내부링크]

연말연시가 되면 한 해 동안 감사했던 사람들과의 모임 자리가 많아지죠. 보통 12월 초중순부터는 미리 약속을 잡아놓고 주말마다 각종 행사나 파티 일정을 소화하기 바쁘곤 합니다. 그럴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멘트들을 모아봤습나다. 형식도 없고 특별할 것도 없지만 상대방에게는 매우 큰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진심 어린 인사말로 올 한 해도 따뜻하게 마무리하길 바라겠습니다. 연말 송년회 인사 모음 2022년도의 나쁜 일은 싹~ 지워버리시고 다가오는 2023년은 새롭게 시작하세요. 올 해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언제나 화이팅! 소중한 연말 잘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2022년 코로나로 힘들었던 한해 마무..

고봉민김밥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추천 BEST [내부링크]

평소 김밥을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 편인데 근처에 맛있는 김밥 집이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고봉민김밥이라는 곳인데 전국 체인점이라서 동네마다 하나씩은 있을 듯싶다. 내가 주로 가는 곳은 부산 수영구 망미동 쪽이고 지하철역으로는 배산역이랑 가깝다.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더 마음에 드는 곳이다. 메뉴로는 일반 김밥 외에도 돈까스나 떡갈비 같은 다른 종류의 김밥 그리고 라면 떡볶이 쫄면 만두국 우동 등등 분식류 음식들은 거의 다 판매한다고 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참치김밥이랑 매운김밥 치즈김밥 돈가스김밥 먹어봤는데 전부 맛있었다. 우선 이곳의 장점은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다는 것이다. 보통 분식집 가면 기본 김밥 1줄에 2천 원 정도 하는데 여기는 3천 원이다. 대..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인 및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 오늘 12월 13일 지급이 되었습니다. 국세청은 올해 상반기 근로장려금을 115만 가구에 일괄 지급하였는데요, 지급규모는 5천 21억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하면 약 69억원이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근로장려금 신청을 못했다고해도 아직 기회는 남아있습니다.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는 ? 소득 발생시점과 장려금 수급시점 간 시차가 크게 발생하는 기존 장려금 지급제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려금 지원의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반기별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에 한하여 당해연도 소득을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반기별로 신청·지급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시행된 제도입니다. 정기 지급방식과 반기 지급방식 중 선택하여 신청 가능(반기신청은 기한 경과 후 신청불가) 근로장려..

청년피자 할인방법 및 메뉴추천 BEST4 [내부링크]

청년피자의 전속모델이 태연이라 한번 시켜먹어봤는데 굉장히 맛있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먹어보고 먹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모으고 모아서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청년피자를 저렴하게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년피자 추천메뉴 1. 진짜감자피자 원산지: 돼지고기[외국산(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산 등)] 알레르기정보: 계란, 대두, 밀, 쇠고기, 우유, 토마토, 돼지고기 첫번째 추천메뉴는 진짜감자피자입니다. 일명 포테이토피자죠. 피자에서 가장 무난한 감자가 들어간 피자로 토핑이 풍부하게 들어간게 매력이였습니다. 특이한 것은 감자토핑에 보통 베이컨이 들어가는데 여기는 통삼겹이 들어가더군요. 그래서 식감도 좋고 더욱 푸짐하게 먹은 기분이였습니다. 금액도 엄청 비싼편은 아니니..

다양한 가격대의 센스있는 크리스마스 연말선물추천 best 5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1년이 시간가는줄 모르고 가네요. 연말이 되면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기도하고 받기도 하죠. 그래서 선물 고르는게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 가성비 아이템부터 가격이 좀 나가는 선물까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추천 1. 밀리의 서재 구독권(9,900원~30,000원) 연말이 되면 따스한 이불속에서 책을 읽으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교양도 쌓고 기분이 좋죠.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선물해보세요. 굉장히 센스가 있는 사람으로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식상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쓸모없는 선물도 아니고 오히려 유익한 선물이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네이버에 밀리의 서재 구독권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링크는 올려드리겠습니다...

뉴스챙겨보기 힘들때 바쁜 직장인을 위한 추천앱, 뉴닉! NEWNEEK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매일 뉴스를 챙겨보시나요? 하루하루 일에 치이고 공부에 치이고 이곳저곳에서 치이다 보면 하루가 다 가있습니다. 뉴스챙겨볼 시간도 없을정도로 바쁘게 움직이다보면 세상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꾹꾹 요약해서 메일이나 어플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세상 속 모든 호기심을 해결하다. "NEWNNEK" 귀여운 고슴이 캐릭터와 함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쉽게 풀어서 보다보면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정치, 사회, 경제, 인문, 과학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고슴이가 쉽게 설명해줍니다. 바쁜 사람들을 위한 1분 뉴스 세상에 안바쁜 사람은 없자나요? 뉴스볼 시간은 있나요? 시간이 있어도 내가..

월드컵 16강 진출! 상대팀 브라질의 몸값과 대한민국의 진출가능성은? [내부링크]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꺽고 조2위로 월드컵 16강전에 진출했습니다. 오는 브라질과의 경기는 12월 6일 화요일 오전4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인 만큼 더욱 사전대비를 열심히 할것으로 보이는데 브라질의 전력은 어느정도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 선수진 골키퍼 먼저 골키퍼는 알리송과 위버톤, 에너슨이다. 아무래도 리버풀 최고의 수문장중 한명인 알리송이 골키퍼로 계속 나올것으로 예상된다. UEFA 챔피언스 리그를 포함하여 리버풀에서 뛰면서 대부분의 모든 대회를 우승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친듯한 반사신경으로 실점이 거의 없는 알리송을 꼭 뚤을 수 있기를 바란다. 수비수 먼저 수비수에는 티아구 실바와 마르키뉴스, 알렉스 텔리스, 에데르 밀리탕이 나올 확률이 높다. ..

올리브영 세일, 올영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벤트 및 추천템 정리 [내부링크]

올리브영이 연말을 맞이하여 ~12.7까지 세일 이벤트를 합니다. 유독 할인이벤트를 자주 하는 느낌이 있죠. 이번에는 최대 70%까지 할인을 한다니 항상 쓰는 기초템 및 비싸서 사기 꺼렸던 아이템을 꼭 특템하시기 바라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매일 선착순할인 매일 00시와 12시 선착순 할인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장에서는 4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또는 4,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APP을 이용할 시에는 6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또는 6,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로 최종 결제금액이 10만원 이상 시 기간 내 1회 8천원을 추가할인 받을 수 있으니 최대 14,000원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올영세일 이벤트 바로가기 12월 올영세일 기획전 상세 | ..

애플페이 국내상륙! 현대카드 등록 및 사용방법은? [내부링크]

애플페이의 국내출시는 오래전부터 계속 얘기가 나왔었던 문제였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한만큼 아이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애플페이의 등록 및 사용방법, 그리고 사용가능한 매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의 도입이 가능했던 이유는 현재 현대카드가 1년 독점 계약을 따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삼성페이는 일반 pos 단말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기때문에 활용범위가 높았습니다. 그로인해 국내에서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의 사용률이 더 높았던 것이죠. 하지만 Apple Pay를 사용하려면 NFC단말기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NFC의 단말기의 보급률은 약 10%내외이고 사용범위가 제한됨에 따라 애플에서는 국내 도입을 꺼려했던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앞으로 ..

월드컵 가나 라인업과 피파랭킹은? BBC서튼이 예측한 승리팀까지? [내부링크]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무사히 마치고 가나와의 2차전을 준비하고 있다. 가나도 우리나랍다 피파랭킹은 낮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상대다. 포르투갈 상대로 2골이나 넣으면서 예상밖의 선전을 보여서 우리나라도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가나 상대전적 요약 역대 대한민국과 가나와의 상대전적은 서로 3승 3패 동률이다. 그만큼 가나는 H조 최약체로 분류되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상대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번 포르투갈 전에서 선전한 만큼 강력한 팀이지만 조직력은 우리나라가 우세한 것으로 보인다. 가나 스쿼드 골키퍼 아티가 선발 출전으로 나올 확률이 높으며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나와 수비를 먼저 뚫는게 관건이다. 수비수 포르투갈 전에서 5-4-1전형으루 수비적인 경기운..

월드컵 첫 경기 우루과이의 핵심선수와 피파랭킹은?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이 BTS정국의 개막식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우리나라의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의 상대는 우루과이다. 우루과이는 코파 아메리카에서 15번 우승하는 등 아르헨티나의 전력과 비슷한 것으로 평가된다. 우루과이의 피파랭킹은 우리나라보다 월등히 앞서고 있다. 우리나라는 피파랭킹 28위로 많이 올라왔지만 손흥민의 부상과 황희찬의 컨디션 등 여러가지 문제를 지니고 있는 상태다. 우리나라 월드컵 H조 경기일정 11.24(목) 22:00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11.28(월) 22:00 대한민국 VS 가나 12.3 (토) 00:00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우루과이 핵심선수 페데리코 발베르데 (24세, 미드필더) 페나롤 아카데미 출신으로, 발베르데는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들 중 한 명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대추의 효능 BEST5와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감기예방을 위해 여러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 찾고 계시죠? 그렇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바로 항산화음식 중 하나인 대추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대추는 약용으로도 많이 활용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다른 과일과는 약간 다른 특유의 단맛이 있어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5~10월에 많이 생산이 되며 유통기술의 발달과 주로 말려서 먹기 때문에 언제 먹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추차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약재로도 사용될만큼 몸에 이로운 효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데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의 효능 1. 노화방지 대추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에 영향을 주는 인체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화이자 2가백신 접종대상 및 예약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이어지면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오는 14일부터 오미크론 변이 BA.4/5 기반의 화이자 2가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특징 (잠복기) 평균 잠복기 4.2일(2~8일)로 델타 변이의 평균 잠복기 5.8일보다 짧음 (감염 전파력) 스파이크 단백질 내 32개 이상의 특징적인 아미노산 변이가 확인되며 중화항체가 작용하는 부위에 있는 많은 변이로 인해 항체 회피력이 높아져 델타 등 다른 변이보다 감염 전파력 높음 (증상) 다른 변이와 증상은 유사하며, 백신 접종 상태와 기저질환, 연령, 이전 감염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돌파감염) 항체 회피에 의해 저하된 감염예방효과로 백신접종자의 돌파감염이 있을 수 있으나, 백신접종 완료시 중증화,..

코로나19 이상증상 신고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바이러스 이상증상 사례가 보고됨에 따라 코로나19 대응추진단은 이상사례에 대한 주간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88주차, 11.6. 0시 기준) 모더나(BA.1) 접종자 대상 능동감시 결과 주로 보고된 증상은 주사부위 통증, 근육통, 발열 등으로 식약처 허가사항과 유사하였으며, 모더나(BA.1) 백신접종 이후 이상사례 신고율은 0.03%로 기존 백신 대비 낮게 나타났다. (능동감시) 모더나(BA.1) 백신접종 안전성 관련 특이사례 발생 여부를 조기에 인지하고, 안전성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자 모더나(BA.1) 백신 초기 접종자 10,009명을 대상*으로 능동감시를 시행하였다(‘22.10.11.~10.20.). *모더나(BA.1)접종자 중 능동감시 참여에 동의한 자를 대상으로 접종 후 0∼7..

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소개 및 BEST메뉴 추천 [내부링크]

슈프림양념치킨으로 이름을 알렸던 처갓집양념치킨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하고 맛있는 양념치킨의 대명사가 되었죠. 그런 처갓집양념치킨에서 신메뉴를 선보였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처갓집양념치킨에서 추천드리는 BEST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처갓집양념치킨 신메뉴. XO양념치킨 이번에 새로 출시한 신메뉴인 XO양념치킨입니다. XO가 무슨뜻인가하면 'Extra old'를 뜻하며 호화스럽고, 비싸고, 매우 특별한 XO코냑과 같은 가치와 지위를 지녔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매콤한 고추기름에 건패주(말린 관자살)나 건새우 등의 재료와 고추, 마늘과 함께 볶아내며 만든 소스입니다. 해산물 본연의 풍미를 지니고 있으며, 건강한 올리고당과 칼칼한 홍고추로 맵고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습..

블락프라이데이 기간 및 행사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11월하면 블랙프라이데이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죠. 블랙프라이데이는 사실 우리나라가 아닌 미국의 큰 할인 행사의 날입니다. 미국에서 추수감사절(매년 11월 네번째 주 목요일) 다음날인 금요일부터 열리는 행사로, 대형 브랜드회사에서 1년치 물건을 재고떨이하는 날이며, 그동안 아꼈던 지갑을 열어서 펑펑 쓰는 날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해외직구를 하여서 미국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도 있으며, 우리나라 자체적으로도 많은 브랜드에서 할인행사를 하고있으니 눈여겨 볼만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알레르망 첫번째 추천 상품은 알레르망입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서 이불을 장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이번에 알레르망에서 최대 75%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눈여겨 볼만 하더라구요. 위의 사진을 클..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는 녹차의 효능 Best5 알아보기! [내부링크]

녹차는 아마 차 종류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역사도 오래되었고 효능도 많기에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까닭이겠죠. 게다가 여드름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녹차. 어떠한 성분이 여드름과 다이어트에 좋은 건지 또 다른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녹차의 핵심성분 카테킨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인 성분입니다. 떫은 맛을 가지고있죠. 폴리페놀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온화한 쓴맛을 내는 유리형 카테킨과 쓰고 떫은맛을 내는 에스터형 카테킨, 강한 쓴맛과 약한 떫은맛을 내는 결합형 카테킨이 있씁니다. 여기에서 핵심 성분의 카테킨은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가 있죠. 카테킨의 효능으로는 발암억제, 혈압상승 억제, 혈전예빵, 동맥경화, 항비만, 항당뇨, 향균, 해독,소염작용..

커스텀커피 메뉴추천 best5 [내부링크]

커스텀커피가 요즘 핫하죠.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가성비 카페가 인기를 끌면서 커스텀커피도 요즘에 주변에 많이 보이더군요. 특이하게 초록색 테마를 메인으로 하여 고급스러움은 물론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저도 굉장히 많이 가곤합니다. 그럼 어떠한 메뉴들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커스텀커피 메뉴추천 1. 흑임자 크림 라떼 첫번째 추천메뉴는 흑임자 크림 라떼입니다. 비쥬얼만 봐도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아이스로 주문하면 특이하게도 직원이 빨대를 주지 않습니다. 휘휘 저어서 먹는게 아니라 위에 크림부터 살짝 맛보고 후에는 밑에 깔려있는 에스프레소와 먹기 위함입니다. 흑임자 크림은 굉장히 고소하고 진했으며, 그 다음에 딸려오는 에스프레소의 씁슬함이 굉장히 어울렸습니다. 커스텀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공차 메뉴추천 BEST5 [내부링크]

공차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공차는 貢茶(바칠 공, 차 차)라는 뜻으로 중국 황실에 바치는 차라고 합니다. 중국 황실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차를 맛볼 수 있는것이죠. 카페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차를 앞세워 '차'카페를 선두하고 있는 브랜드죠. 그렇다면 중국 황실에 바치는 차라고 하는 공차에서 어떤 메뉴를 추천해드리는지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차 메뉴추천 1. 타로 밀크티 + 펄 (L사이즈 4,700원, 점보사이즈 6,000원) 제품 영양정보 메뉴명 일회제공량(ml) 칼로리(kcal) 당류(g) 단백질(g) 포화지방(g) 나트륨(mg) 카페인(mg) L J L J L J L J L J L J L J 타로 밀크티+펄 (ice) 473 651 378 517 12 1..

토마토 효능 BEST5를 한번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토마토는 요즘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여서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식물열매입니다. 과일이냐 채소냐 얘기가 많지만 채소로 분류되고 있죠. 무튼 과일과 채소의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비타민C,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구연산, 칼슘, 철, 인 등등 없는 영양소가 없을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효능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1. 노화방지&숙취방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줍니다. 그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젊음을 유지시켜주죠. 또한 라이코펜은 알코올을 ..

위에 좋은 양배추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위에 좋은 음식의 대명사죠. 바로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위 말고도 여러모로 효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지어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몸에 좋다는 양배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 방지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또한, 일명 해독주스라고도 하죠. 체내의 쌓여있는 독소, 즉, 체내 염분과 콜레스테롤 등의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 외에도 각질제거와 피지조절기능도 있다고 하니 안먹을 이유가 없겠죠? 위의 효과들로 인해 양배추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법..

안심전환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심전환대출로 현재 고공행진하는 금리에 대한 부담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준금리가 날로 상승하는 마당에 대출금리는 6%이상 까지 오르고 있죠. 그로인해 국민가게상황이 힘들어지면서 정부가 안심전환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신청자격이 따로 존재하는데 신청자격부터 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요건 취급가능 기존대출 안내 본 안심전환으로 대환하려는 기존 대출은 아래의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정책모기지, 고정금리대출 등을 제외한 주택담보대출 * 정책모기지 :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등 주택도시기금 대출 * 고정금리 대출 : 대출실행일로부터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된 만기 5년 이상의 대출 금융감독원 현행 「고정금..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추천 BEST5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고르기 힘드셨죠? 제가 딱 5가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5가지 중에 고르신다면 적어도 후회는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여름이 거의 지나갔지만 아이스크림은 4계절이없죠. 바로 배라 아이스크림 추천 들어가겠습니다.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BEST 1. 내가 아인슈페너?! 첫번째 추천 아이스크림은 '내가 아인슈페너?!'입니다. 이 아이스크림은 배스킨라빈스31 2022년 9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 아이스크림입니다. 싱글 레귤러 기준으로 246키로칼로리에 단백질 4g, 당류 27g, 나트륨 114mg, 포화지방 7g의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기본적으로 에스프레소 커피 아이스크림과, 우유 아이스크림, 달달한 프레첼 볼과 초콜릿 리본이 어우러진..

여드름 확실하게 없애는 법 Best5 총정리 [내부링크]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신적 많으시죠? 저 역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하다보니 여드름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은 흔히 스트레스 때문에 일어난다고 하는데 참 아이러니합니다. 여드름이 나서 스트레스받고 스트레스 받아서 여드름이 더 나고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스트레스 안받고 쉽게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이란? 먼저 여드름이 무엇인지 알고가야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죠. 여드름을 알아야 여드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아시겠지만 여드름이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 의해 생기는 것인데요, 이 피지선에서 피지가 배출되고 이게 피부밖으로 나가야하는데 나가..

추석명절음식 칼로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민족의 대명절 추석.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매년 명절이 되면 찾아오는 고민이죠. 바로 푸짐한 명절음식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이 항상 걱정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명절음식에는 어떤것이 있고 칼로리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칼로리를 확인해보시고 너무 폭식하기 보다는 적당히 자신에게 맞는 양을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한가위 음식 칼로리 1위. 약과(100g 기준 '400kcal') 대망의 칼로리 빌런 1위는 약과입니다. 100g 기준 '400kcal'의 무시무시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밀가루와 참기름으로 반죽하고 기름에 튀긴 후 다시 조청에 절이다보니 칼로리가 안높을 수가 없죠. 하지만 칼로리는 맛과 비례하기 때문에 안먹을 수는 없다는 단점이... 아무튼 여러분 모두 약과 적당히만 드..

추석인사말 모음집, 한가위에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음력 팔월 보름을 나타내는 말이죠.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며 8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명절입니다. 항상 추석쯤에는 슬슬 쌀쌀해지는 날씨를 느끼곤했는데 올해도 비슷할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추석에 친척 또는 동료나 직장상사에게 추석인사문자를 보내시나요? 저는 매년 추석명절인사를 보내곤하는데 멘트 생각하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해본 2022년 추석인삿말. 여러분들도 제가 소개해드리는 추석인삿말 문구를 참고해서 이번 명절에는 따듯한 추석인사를 한번 보내보시는게 어떨까요?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

역전할머니맥주 메뉴추천! [내부링크]

역전할머니맥주 메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퇴근 후 저녁 시원한 맥주만큼 땡기는게 없죠. 저녁시간에 역전할맥을 지나가면 사람들이 항상 붐벼있어서 가고싶은 욕구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저도 가끔 역전할맥에서 살얼음맥주와 여러안주들을 같이 먹곤합니다. 그 중 제가 맛있다고 느꼈던 메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역전할머니맥주 메뉴1. 먹태 첫번째 추천메뉴는 먹태입니다. 마른안주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먹기 좋게 찢어져 있어서 그냥 손으로 집어서 먹는데, 여기에다가 간장마요네즈 소스를 찍어서 고추를 살짝 올리고 입에 넣으면 회사에서 쌓였던 피로가 모두 사라집니다. 먹태를 소스에 찍어먹고 살얼음맥주를 한잔 딱 마시면 여러분이 마시는 그 장소가 천국입니다. 제가 역전할맥에서 꼭 시키는 메뉴로..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제도 및 자격요건 신청방법, 지급금액 등을 한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제도입니다. 신청자격 가구원 요건 2021.12.31일 현재 근로·사업·종교인 소득이 있는 거주자 가구명칭 가구 구분 가구원 구성 단독 가구 배우자1)와 부양자녀2), 70세 이상 직계존속3)이 없는 가구 홑벌이가구 배우자의 총급여액 등이 3백만원 미만인 가구 배우자 또는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맞벌이 가구 배우자의 총급여액 등이 3백만원 이상인 가구 신청인과 ..

골때녀 서기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골때리는 그녀(골때녀)에 서기가 출연했습니다. 굉장히 어려보이고 수줍음이 많을 것같은외모를 지녔지만 운동을 굉장히 잘하는 것으로 이슈가 됐었죠. 골때녀에 출연하는 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뷔 '싱어게인2-무명가수전'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린 그녀는 2020년 8월 10일 '과제'라는 앨범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싱어게인2에서 TOP10에 선발되면서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준 그녀는 아쉽게 TOP6에는 선발 되지는 못하였죠. 현재 싱어송라이터 및 골때녀라는 예능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싱어게인에서 본인의 이름을 공개하면서 "언제나 음악으로 대중들 앞에 서 있겠다." 라는 뜻을 가진 '서기'라는 이름을 알렸습니다. 본명은 이다연이라고 하며 2002년 생으로 현재 21세 입니다. 현재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재..

피자에땅 인기많은 BEST5 메뉴추천 [내부링크]

피자에땅에서 인기많은 Best5가지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피자에땅 메뉴1. 달피자 첫번째 추천메뉴는 피자에땅의 시그니처메뉴인 달피자입니다. 무려 5가지 치즈와 달달한 소스의 조합이 일품인 메뉴죠. 주요토핑으로는 모짜렐라, 체다치즈, 큐브크림치즈, 보코치니, 크림치즈무스, 알새우, 쿠운통마늘, 파인애플, 렌치소스가 들어갑니다. 가격은 저렴한편은 아니지만 비싼편도 아니죠.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레귤러 19,000원 라지 22,000원입니다. 영양성분표 (단위-총중량:g/ml, 1회 제공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g, 열량:kcal, 나트륨:mg) 도우 총중량(g/ml) 1회 제공량(g) 조각수(조각) 열량(kcal) 당류(g) 단백질(g) 포화지방(g) 나트륨(mg) L(라지) 9..

파파존스 할인이벤트 및 메뉴추천 [내부링크]

파파존스에서 진행중인 할인이벤트 및 메뉴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파파존스 이벤트1.Real 신민아 세트 할인 첫번째 이벤트는 위의 사진과 같이 신민아 이벤트인데요, 파파존스 광고모델인 신민아. "Real 신민아 세트"를 주문하시면 할인이 되는 이벤트입니다. Real '신'세트는 오리지널 수퍼 파파스L사이즈 +코카콜라500mL+파파 콘샐러드가 32,400원→25,500원 Real'민'세트는 오리지널 올미트L사이즈+코카콜라500mL+파파 콘샐러드가 33,400원→26,000원 Real'아'세트는 오리지널 아이리쉬 포테이토L사이즈+코카콜라500mL+파파 콘샐러드가 31,400원→24,500원 파파존스 할인 이벤트2. 온라인 회원 할인&파파스데이30%할인 두번째 이벤트는 할인이벤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으로 주..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받는 방법정리 [내부링크]

다가오는 추석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정부가 추석연휴 소비자물가 안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대회를 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29일간 '추석 농수산물 할인전'을 공동 개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몰, 전통시장 등에서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때 20~30% 할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소비자 가격 부담이 큰 고품질 농축수산품 20개 위주로 선정됐습니다. 참여기업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농협하나로마트, 24개 온라인쇼핑몰, 포항숲협회, 군산 로컬푸드 직영점 등 13개 오프라인 업체입니다. 소비자는 이 행사를 통해 1인당 2만 원 한도(로컬푸드 직매장은 3만 원)의 20% 할인 혜택을 받을 ..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확진자가 다시 늘어나면서 경제가 다시 주춤하고 있는데요, 그로인해 자영업자의 손실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정책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정책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KOREG)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희망플러스에 관한 설명 및 신청방법까지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상품개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례보증이란 뜻이 "특별하게 예외를 적용하여 보증"이란 의미입니다. 즉, 돈을 빌릴 때는 신용 및 보증이 가장 중요하죠. 근데 이것들을 하나하나 뜯어보려면 시간도 ..

애플페이 국내도입! 관련주는 어떤게?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한 '애플페이(Apple Pay)'가 올해 국내에 도입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관련주가 꿈틀했던 하루였습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에서 '한창바이오텍', '한국정보통신', '이노시스'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카카포페이 역시 애플워치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카오페이 앱 최신 버전을 배포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애플워치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폰에 최신 버전의 카카오페이를 설치한 후 아이폰 워치와 연동시켜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연동 후에는 애플워치에서 카카포페이 앱을 실행하여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QR코드 또는 바코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애플워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IOS 14.1, 워치 OS 8.0 이상의 버전이 ..

불닭X파리바게트 콜라보 파바불닭발출시! [내부링크]

역대급 콜라보가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파리바게트와 삼양의 불닭소스가 콜라보 한것인데요,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그래서 관련 메뉴들을 소개시켜드리고 기타 파리바게트에서 괜찮다고 생각했던 빵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파리바게트X불닭 비쥬얼만 봐도 화끈하고 맛있어보입니다. 맵고수, 맵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핵불닭소시지빵 한입 베어 물면 바로 불닭소스의 향이 입안에 싹 퍼집니다. 이어서 톡하고 터지는 소시지의 육즙이 불닭소스와 어우러져서 중독성 있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빵과 소세지 조합은 포만감이 든든하게 느껴져서 우유와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죠. 매운 것에 약하신 분들이라면 꼭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추가로 술안주로도 괜찮으니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영양정보..

또래오래 치킨추천 [내부링크]

또래오래 치킨에 대한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또래오래는 농협중앙회와 목우촌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정직하고 깨끗한 치킨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국내산 닭, 그리고 1등급 닭, 농협 목우촌 닭만을 사용해서 원재료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100% 식물성 기름만을 사용해서 건강한 맛까지 잡았는데요, 그렇다면 또래오래에는 어떤 치킨이 있고 괜찮은 메뉴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래오래 메뉴 1. 갈릭반 핫 양념반 첫번째 메뉴는 너무나도 유명한 메뉴죠. 치슐랭들의 치킨 순위를 보면 항상 10위권 안쪽 상위권에 랭크하고 있는 메뉴입니다. 그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죠. 갈릭의 달달하면서 알싸한 맛과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운 핫양념치킨. 정말 환상의 조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 또..

새로 바뀌는 소득세정책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득세 정책이 새로 바뀐다고 하죠. 새로 바뀌는 소득세 정책에 대한 정보를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면 소득세를 한번에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소득세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소득세 개편에 대해 "상대적으로 중하위 소득구간에 있는 분들에게 감소 혜택이 많이 가도록 배려하면서 작업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위 2개의 소득세 과세표준 기준금액(과세대상 소득의 세율구간을 구분하는 금액)을 각각 200만 원, 400만 원씩 올리는 내용 등을 담은 세제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최저인 6% 세율 구간은 ‘1400만 원 이하’로, 두 번째로 낮은 15% 세율 구간은 ‘5000만 원 이하’로 확대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낮은 세율이..

피자마루 메뉴추천 ! [내부링크]

피자마루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어느 피자브랜드든 메뉴가 정말 많아서 고르기 힘드시죠. 피자마루에서 신메뉴가 나오기도했고 신메뉴는 물론 인기많은 메뉴로 몇가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피자마루 메뉴 1.트러플 파스타 피자(L:9,900원, 치즈크러스트: 12,400원, 골드,바이트:14,900원) 첫번째 메뉴는 트러플 파스타 피자입니다. 파스타와 피자의 조합은 생소한데요, 보통 따로 먹곤 하지만 피자위에 파스타가 올라간 것은 처음보네요. 근데 맛있는거 더하기 맛있는것은 역시 맛있는것이였습니다. 향이 가득한 트러플 크림에 파스타가 위에 올라가니 입안에 풍미가 가득 차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파스타가 면파스타가 아니라 파스타의 한 종류인 펜네파스타가 위에 올라갔더군요. 아무래..

파스쿠찌 이벤트정리 및 메뉴소개! [내부링크]

파스쿠찌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및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더운 여름을 맞아 그라니따 등 여름시즌 메뉴가 출시되었는데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려버릴 음료와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꿀팁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라니따 4종 20%할인 먼저 첫번째 이벤트는 그라니따 할인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삼성카드를 소지하신 분들만 참여가 가능한데요, 무려 2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입니다. 그라니따는 대표적인 여름 메뉴로 이탈리아에서 만들어진 음료입니다. "얼음을 부수다"라는 뜻을 가진 말로 다양한 과일과 얼음을 이용하여 만든 음료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청자몽팝핑, 레드멜론 팝핑, 청자몽, 수박 이렇게 4종류의 그라니따 음료가 할인이 되며 할인가격은 기존 6,900원에서 5,52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해피..

'빅스텝' 기준금리상승, 이율좋은 예금추천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사상 처음으로 '빅스텝' 즉, 기준금리를 0.5%를 올리면서 한국의 기준금리는 연 2.25%가 되었습니다. 앞서 4월, 5월 두 차례에 걸쳐 0.25%포인트씩 잇따라 기준금리를 올렸는데 세 차례 연속으로 올린샘이죠. 그에 따라 현재 대출을 많이 받으신분들은 곡소리가 날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이제 주식시장까지 불투명해지면서 예적금 상품들을 많이 찾으시죠. 그래서 준비한 이율이 괜찮은 예금상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금추천 1. JB 1·2·3 정기예금 금리: 3.00% (12개월), 최고 3.60%(12개월) 기간: 1년 금액: 계좌당 1백만원 이상 ~ 고객별 5억원 이하 ※ 자동재예치 시 이자가 가산되는 경우에 한하여 5억원이 초과될 수 있음 대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1인 다계좌)..

가성비카페의 대명사! 컴포즈커피 메뉴추천 [내부링크]

컴포즈커피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값싸고 양많은 가성비의 대명사죠. 컴포즈커피입니다. 메가카페와 양대산맥인데요, 저번에는 메가커피를 소개해 드렸다면 오늘은 컴포즈커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포즈커피는 월 최대 80톤을 생산하는 등 대량생산 방식의 로스팅공장을 이용해서 값싸고 질좋은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브라질과 콜롬비아 원두를 베이스로 커피를 토스티하고 고소한 맛을 중심으로 에티오피아 커피를 배합하여 커피 특유의 쓴 맛을 초콜릿티하게 달달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컴포즈커피는 지리,기후,생산지 등의 특별한 환경에서 자란 커피 중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화(SCAA)의 평가를 거쳐서 기준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커피를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가성비커피의 대명사 컴포즈커피의 메뉴추천을 해..

서울시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2차 모집!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층에게 미래 변화를 주도할 신산업 분야의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 직무 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 공 고 명 :「미래 청년 일자리 사업」참여자 2차 모집 2. 공고기간 : 2022. 7. 7.(목) ∼ 7. 22.(금) [16일 간] 3. 신청기간 : 2022. 7. 13.(수) 09:00 ∼ 7. 22.(금) 18:00까지 [10일 간] 4. 신청방법 : 청년몽땅정보통(https://youth.seoul.go.kr) 온라인 신청 5. 모집인원 : 총 158개 참여기업 334명모집 ※선발된 참여자 결원 발생시 예비 선발 인원 배치 - 온라인콘텐츠 분야 : 70개 기업 147명 모집 - 제로웨이스트 분야 : 39개 기업 80명 모집 -..

피자알볼로 메뉴추천 다섯가지! (feat.할인이벤트) [내부링크]

피자알볼로 메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자는 브랜드도 메뉴도 다양해서 고를때마다 고민이 되곤하죠. 그래서 그 고민을 좀 덜어드리고자 포스팅을 써봅니다. 제가 전 메뉴를 다 먹어보진 못해서 맛있지만 추천을 못해드리는 메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메뉴가 있다면 댓글에서 같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피자추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피자알볼로 메뉴추천 1. 어깨피자 (L:29,500원, R25,500원) 첫번째 추천메뉴는 어깨피자입니다. 굉장히 유명한 메뉴죠. 무려 9가지의 토핑이 들어가서 취향대로 마음껏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쫄깃한 씬도우 위에 바삭한 도우를 한번 더 올려 쫄깃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9가지의 토핑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인애플, 카나디언햄, 스파이시치킨, 고구마샐러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오는 자폐스펙트럼은 어떤걸까?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요즘 재방송도 많이 하면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주위에서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얘기도 많이 들리기도 하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맡은 박은빈은 자폐증을 앓고있는 변호사 역할을 맡았는데요, 연기도 굉장히 잘하고 자폐 또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 대해 가지는 편견이나 시각 등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면서 비하하는것은 없이 잘 묘사해서 인기가 많은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우영우가 가지고 있는 자폐스펙트럼은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폐스펙트럼 증상 1. 반향어(기계적으로 반복하는 말) 대표적인 자폐스펙트럼의 증상은 반향어입니다. 반향어란 기계적으로 같은 말을 계속 반복하는 것인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보셨다면 알 수 있는 증상입니다. 드라마 속 우영우..

이자율 높은 적금 추천 BEST3 [내부링크]

기준금리가 높아지면서 주식시장이 어두워지면서 현금보유를 하거나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그에 맞춰 기준금리가 빅스텝,자이언트스텝 계속 올라감에 따라 이자율이 높은 적금과 예금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금리도 높으면서 우대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은 상품들을 선별해봤습니다. 바로 이자율 높은 적금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적금추천 1.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 첫번째 추천 적금은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입니다. 바로 사회적 배려자를 위한 적금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장 등 사회적 배려자일 경우 우대금리가 무려 5%를 주는 상품입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품개요 본 상품은 스마트뱅킹 전용 ESG 정기적금 상품으로 가입만 해도 기부금이 5천원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5가지(feat.영양사 추천)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장마가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서울은 역대급으로 6월에 열대야가 시작되면서 올여름도 굉장히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름이 오면 생각나는 게 다이어트죠. 맨살을 드러내는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면서 운동하기엔 귀찮고 식단으로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인데요, 먼저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 먼저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5대 영양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입니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죠. 또한 이..

홍익돈까스 메뉴추천 [내부링크]

홍익돈까스 메뉴에 대한 소개 및 리뷰를 하겠습니다. 2010년 처음 등장해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돈까스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죠. 가성비 좋고 얼굴만한 돈까스가 나오는 걸로 유명한데요, 남녀노소 가리지않고 좋아하는 홍익돈까스, 다양한 메뉴가 존재하는 만큼 여러가지 메뉴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홍익돈까스 메뉴 1. 홍익돈까스(가격:11,900원, 매운맛 :12,900원) 먼저 첫번째 메뉴는 홍익돈까스입니다. 기본 메뉴가 역시 제일 맛있는 법이죠. 정말 얼굴보다 큰 왕돈까스입니다. 식사량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2명에서 먹기도 하는 메뉴입니다. 제 주위사람중에서는 남기는 사람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소스가 따로나와서 취향대로 부먹 또는 찍먹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돈까스 소스이지만 뭔지 정확히는..

발사 두 번 연기된 누리호발사체 역대과정 살펴보기! [내부링크]

누리호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무게 1500(총중량 200t), 길이 47.2m의 3단 로켓입니다. 2010년부터 지상 600~800 궤도에 인공위성을 쏘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개발이 이뤄졌고, '우주로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한다'는 뜻의 공모전을 통해 '누리'라는 이름이 선정됐습니다. 누리호의 첫 발사는 2021년 10월 21일 오후 5시 나로우주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누리는 오후 3시 35분에 연료탱크 충전을 완료하고 오후 4시 5분에 산화제 탱크 충전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오후 4시 24분 발사체 스탠딩 장치의 철수가 완료됐고, 오후 4시 50분부터 10분간 PLO를 가동한 뒤 발사됐습니다. 발사 127초 만인 오후 5시 2분, 고도 59에서 1단 추진체가..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 토스뱅크보다도 이자율이 높은 파킹통장 추천! [내부링크]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로 인해 '파킹통장'의 금리도 쑥쑥 오르고 있습니다. 금융사 간의 자금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하루만 맡겨도 연 2%이상 이자를 주는 통장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한동안 핫이슈였던 토스뱅크의 파격적인 2%금리통장에 이어서 다른 은행들도 여기저기 이자를 더 많이주고 있습니다. 아무조건도 없이 1억원의 자금을 맡기면 연2%의 금리를 주는 토스뱅크 통장은 출시 이후에 약 300만 명이 넘게 가입을 했습니다. 그러면 파킹통장은 무엇이고 이자율이 높은 파킹통장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차를 잠깐 주차(파킹)하듯이 아무때나 원하는 시간에 잠깐 돈을 넣어두는 통장을 말합니다. CMA통장이랑 개념이 비슷한데요, 단기간만 맡겨도 쏠쏠한 이자를 챙겨주는 수시입출금 예금을..

역대급 할인율 네고왕X마녀공장 추천템 정리! [내부링크]

마녀공장X네고왕이 콜라보를 했습니다. 은근 꿀템이 많은 마녀공장. 과연 어떤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추천아이템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역대급 할인이벤트에 마녀공장 서버는 지금까지도 안들어가지는데 너도나도 들어가다보니 서버가 터진것 같네요. 서버가 복구되는데로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이벤트와 추천템을 숙지하시고 들어가시면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먼저 네고왕과 콜라보를한 마녀공장의 이벤트를 살펴보시죠. 마녀공장X네고왕 먼저 네고결과01, 첫번째 이벤트는 전품목 6,900원짜리 쿠폰 3장과 파데크리 선크림 6,900원 쿠폰입니다. 굉장히 파격적인 이벤트입니다. 비싸디 비싼 제품은 2만원이 넘어가는 제품이 많은데 이러한 쿠폰을 무려 3장이나 준다고 합니다. 전품목에 할인율을 적용하는게 아니라 똑같이 ..

신메뉴 출시한 설빙 ! 다양한 메뉴 알아보기 [내부링크]

설빙에서 출시한 신메뉴와 여러가지 추천메뉴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해 여름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시원한 피서는 가지 못할지언정 시원한 음식이라도 즐겨야 하죠. 설빙이 여름에 있는 프렌차이즈 카페중에 가장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래서 아직까지 살아있나 봅니다. 빙수 카페의 절대강자 설빙. 바로 소개들어가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메뉴는 역시 신메뉴입니다. 메론을 이용한 메뉴 3가지가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여기서 샤인머스켓메론설빙만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요거통통과 딸기치즈메론설빙도 굉장히 맛있어보이네요. 다음에 또 먹게 된다면 다시 리뷰를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먹어본 샤인머스켓메론설빙만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역시 메론이 제철이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굉장히 ..

지코바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지코바치킨에 대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구운 오븐치킨의 양대산맥으로 지코바치킨과 굽네치킨이 있는데 주로 저는 굽네에서 많이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포스팅을 위해 지코바치킨만 며칠째 먹어봤습니다. 근데 굽네와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굉장히 살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좋았습니다. 지코바치킨의 장점이자 단점중 하나가 메뉴가 정말 단초롭다는 건데요, 소금구이, 양념 이렇게 2가지 양념만 존재합니다. 메뉴는 얼마 안되지만 전부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지코바치킨 메뉴추천1. 소금구이치킨(가격: 18,000원) 첫번째 메뉴는 단연코 기본메뉴입니다. 저는 사실 양념치킨보다는 양념이 되지않은 기본치킨을 좋아합니다. 기본 치킨을 먹다가 물리면 양념을 찍어먹구요. 지코바 소금구이는 소금이 기본적으로 간이 잘 ..

알고먹어야 약이되는 오메가3의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시면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및 오메가3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을 낮추는 혈액 순환 역할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또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의 효능 1. 눈 건강 오메가 쓰리는 눈에 있는 미세혈관에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영양소를 공급해 주기 때문에 눈 시력 노안을 미리 막는데 효과적이며 건조한 눈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의 효능 2. 두뇌 건강 오메가 쓰리 는 뇌 건강에 좋은 dha 가 풍부합니다. 어린이들의 지능이 높..

1,080만원 받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꿈나래통장 대상자 모집! [내부링크]

희망두배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희망두배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을 이해할 겁니다. 이제 희망두배청년통장 및 꿈나래통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서울특별시 공고 제 2022-1420호 2022년『희망두배 청년통장』신규 참가자 모집공고 서울시에서는 일하는 청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고자「희망두배 청년통장」신규 참가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2022년 5월 23일 서울특별시장 1. 희망두배 청년통장 개요 서울시 거주 일하는 청년이 매달10만원, 15만원 중 선택하여 2∼3년간 저축하면 본인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을 서울시와 민간후원금으로 적립 지원하는 통장입니다. 주거·결혼·교육·창업 등 자립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깔끔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및 손실보상, 재난지원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으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및 손실보상, 재난지원금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및 손실보상, 재난지원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2021년 3분기 손실보상 대상 2021년 3분기 손실보상의 대상은 2021년 7월 7일부터 2021년 9월 30일 간 「감염병예방법」 제49조제1항제2호에 따른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방역조치를 이행함에 따라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중소기업기본법」상 소기업(소상공인 포함)입니다. 근거법령 : 「소상공인법」 제12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4※ 실제 손실보상 대상 여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시설이 소재하는..

피자헛 메뉴추천 5가지!(feat.1+1이벤트) [내부링크]

피자헛 메뉴추천 및 이벤트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피자헛 메뉴를 고민없이 선택하고 이벤트를 이용하여 저렴한 값에 피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피자헛 및 메뉴추천, 이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자헛 이벤트 이벤트 내용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프리미엄 피자를 포장주문 하면 마니아 피자를 한 판 무료로 증정해줍니다. 유의사항 본 프로모션은 온라인(Web/App)주문 시 적용 가능합니다. 본 프로모션 주문 시, 타 쿠폰/제휴 할인과 중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프로모션 제공 제품은 임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본 프로모션은 당사 사정에 의하여 임의 변경 및 취소 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및 마니아 피자의 엣지 변경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본 프로모션 주문 시, 온라인..

PLAY KFA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티켓팅 방법 및 출전멤버확인 [내부링크]

손흥민이 득점왕을 수상하면서 대한민국 축구의 위상을 높혀서 가슴이 아직도 짜릿한 지금, 대한민국 6월 A매치 티켓 판매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25일부터 6월 A매치 3경기 입장권을 차례로 판매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입장권은 대한축구협회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 플레이KFA(www.playkfa.com) 를 통해 판매됩니다. 일부 수량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접속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1인당 구입 한도는 최대 4장까지이며, 단체 판매는 없습니다. 오프라인 구매는 온라인으로 매진되지 않을 경우에만 경기 당일 현장 판매를 실시합니다. 다만, 휠체어석은 비장애인의 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경기 당일 매표소에서 장애 여부 확인 후 판매합니다. 티켓예매하기 티켓 가격 및 판매일정..

새로운 펜데믹의 등장? 원숭이두창의 증상과 감염경로는? [내부링크]

이제 감염병이라면 지긋지긋한 마당에 또 새로운 희소 감염병이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아프리카에서 발생하는 희소 감염병 '원숭이두창'(monkeypox)입니다. 일종 원숭이 수두라고 하죠. 왜 원숭이 수두라고 불렸냐하면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 무리들에서 수두와 유사한 질병이 발견되면서부터 원숭이수두라고 불렸습니다. '원숭이두창'은 현재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도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이달 6일 영국에서 첫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날까지 영국의 확진자 수는 9명까지 늘었으며 영국의 첫 확진자는 지난달 나이지리아를 방문하고 최근에 귀국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원숭이두창이 풍토병으로 자리 잡은 국가로 현재 이 확진자가 어떻게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으..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BEST5 [내부링크]

곧 있으면 오는 찌는듯한 여름철. 여러분들은 여름을 어떻게 이기시나요? 저는 더위에 약해서 여름에 몸이 축 늘어지고 힘이 잘 안 나는데요, 그럴 때마다 찾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체온을 내려주고 기력을 회복해주는 음식이죠. 여름을 미리미리 대비하여 같이 여름을 이겨보자고요. 바로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메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메밀은 체온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음식이죠.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열을 내려주고 염증까지 완하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차가운 성질은 몸이 차가운 분들이나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메밀 속에는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체내 에너..

팜유에 이어서 식용유대란?(feat.식용유 관련주)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팜유에 이어, 인도의 밀수출 금지는 식품 가격에 다시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업계에서는 식용유 파동에 따른 '밀가루 위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식량 보호주의"는 점차 전 세계의 주요 곡물 생산자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갔습니다. 다만 인도 정부의 조치가 가져올 단기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정부는 보고 있습니다. 16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인도에서 수입된 사료용 밀은 총 74만 t에 달합니다. 사료용 밀의 연간 총수입량이 110만 톤인 것을 고려하면, 인도는 약 70%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사료용 밀은 매년 수입국과 공급품에서 상당히 유연합니다. 실제로 인도의 경우 최근 5년간 국내 밀수입이 이뤄지지 않았지만 올해 들어..

59쌀피자 메뉴추천! [내부링크]

이번에 추천해드릴 피자 브랜드는 59쌀피자입니다. 피자스쿨과 더불어 저렴한 피자의 양대산맥으로 불리고 있죠. 게다가 59쌀피자 메뉴를 둘러보던 중에 신메뉴가 유독 많기도하고 괜찮아보이는 메뉴가 많아서 바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쌀을 사용하여 도우를 만들어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59쌀피자! 바로 메뉴소개 들어가겠습니다. 59쌀피자 메뉴 1. 달콤채식단피자 첫번째 추천메뉴는 신메뉴인 달콤채식단피자입니다. 요즘 육류 섭취를 줄이거나 아예 먹지않는 비건 등 채식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그런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피자입니다. 육류 토핑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으며 고구마무스와 감자샐러드, 단호박샐러드, 크림치즈, 야채토핑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2조각 기준 칼로리도 L사이즈 기준 603kcal..

끝이 안나는 쌍용차인수전! 과연 최종 인수는 KG그룹?(관련주까지 정리) [내부링크]

한달넘게 계속되는 쌍용차 인수전... 쌍방울, 에디슨모터스 등 여러 기업들이 인수한다고 하였지만 계속 무산되면서 새로운 인수 후보가 나타났는데요, 바로 KG그룹과 파빌리온PE입니다.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인수가 무산된 지 47일 만에 쌍용차가 다시 한번 회생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쌍용차의 법정관리 기한은 올해 10월인 만큼 인수합병(M&A)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서울회생법원은 13일 KG그룹과 파빌리온PE 컨소시엄을 잠재적 인수자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쌍용차 매각 책임자인 EY한영회계법인이 KG그룹 컨소시엄을 인수 희망자로 선정하고 하루 전인 12일 법원에 허가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략적 투자자(SI) 역할은 KG그룹이, 재무적 투자자(FI) 역할은 파빌리온 PE가 맡고..

가볼만한 곳을 찾고있다면? '어린이 체험공간' 4곳 소개! [내부링크]

어린이날이 며칠 안지난 시점 어린이날을 의미 있게 보내지 못했다면 아이들이 실망하죠. 그래서 어린이날을 놓친 부모님들을 위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을 소개해드립니다. 경북 고령군, 전남 담양군, 경북 성주군, 전남 장흥군에 지역별 특색을 살려서 영,유아 어린이들이 방문하고 싶은 과학체험공간이 만들어지는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을 신규 조성할 기초지방자치단체 4곳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 체험공간 1. 대가야생활존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는 대가야의 도읍지였고 우리나라 최초로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 문화 등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하여 2009년에 개장한 관광지입니다. 관광객들이 고대문화를 첨단시설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고대 가옥촌, 가마터 체..

피자스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도미노피자 추천에 이은 피자스쿨 메뉴 추천 해드겠습니다. 진짜 어렸을 적부터 학교에서 가끔씩 반장 부모님들이 저렴한 피자스쿨 피자를 사주셨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도 피자스쿨이 건재한 거 보면 인기가 시들지가 않고 승승장구하고 있네요. 그럼 바로 피자스쿨 메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피자스쿨 메뉴 1. 트러플포테이토피자(가격:11,000원) 첫 번째 메뉴는 트러플 포테이토 피자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죠. 피자와 포테이토의 조합은 빼놓을 수 없죠. 여기에 요즘 핫한 재료인 트러플을 가미해서 풍미가 가득한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요 토핑으로는 케이준 감자와 올리브, 미니 카나디안, 트러플 크림소스가..

[내부링크]

지난해 소득이 있었던 저소득 가구는 이달 중 신청 절차를 거쳐서 근로·자녀 장려금을 신청 및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은 2021년 근로·사업·종교인 소득이 있는 325만 가구에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가구별 평균 지급액은 근로장려금 98만3000원, 자녀장려금 81만 4000원입니다. 신청 대상자는 이번 달 31일까지 장려금을 신청하면 소득 및 재산요건을 심사하여 8월 말에 지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작년 9월 또는 지난 3월에 이미 반기분을 신청한 가구는 신청대상이 아니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 1. 모바일 안내문 발송받은 대상자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받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대상자는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아래쪽에 있는 '열람..

도미노피자 메뉴추천과 할인방법 정리! [내부링크]

도미노피자에서 추천하는 메뉴와 할인받고 피자를 먹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자헛, 미스터피자, 반올림 피자샵 등 치킨 못지않게 피자 브랜드가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도미노피자에 대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노피자 메뉴추천1. 아메리칸 패티 멜트(L:28,900~, M,22,000~) 첫번째 추천 메뉴는 역시 신메뉴입니다. 신메뉴라면 꼭 먹어보는 저로서는 굉장히 흡족했던 피자입니다. 그릴에 구워진 직화 패티와 콰트로 치즈가 들어간 피자입니다. 들어간 구성만 봐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죠. 게다가 신메뉴답게 할인 바로 들어가야겠죠. 역시 피자는 포장할인이 진리인 듯합니다. 집과 거리가 좀 있다면 배달을 해야겠지만 포장을 한다면 최대 40% 할인이 된다고 하니 꼭 포장으로 드셔야겠죠^^ 포장 ..

프로야구,축구,배구,농구 반값티켓으로 예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주부터 실내 야구장 및 스포츠 경기장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관람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프로야구 등 티켓팅 열풍이 한창인데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스포츠 및 문화예술 관광분야가 더욱 활기를 뛰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번주부터 2022년 스포츠 주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가 야구뿐만 아니라 축구와 농구, 배구 등 프로스포츠를 반값에 볼 수 있는 할인권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구단별 온라인 입장권 예매 사이트에서 쿠폰을 내려받으면 최대 50%,7천 원까지 할인받아 경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대한체육회와 국민체력인증센터도 SNS 인증 행사와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까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방법등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이윤이 무려 8.95%? [내부링크]

최근 계속해서 금리가 오르면서 주식시장 과열세가 진정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여기저기 은행에서 이율높은 예적금 상품도 출시하고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괜찮은 적금상품을 발견하여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지난 14일 금리를 0.25% 인상하여 1.5%까지 올라왔습니다. 재작년까지만해도 금리가 점점 낮아지면서 마이너스 금리까지 가는게 아니냐 라는 말이 많았는데 역시 경제는 알다가도 모르는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금리에 상관없이 여러분들의 잔고가 안녕했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적금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체국&신한카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행사기간: 2022년 4월19일~ 2022년 10월31일 가입대상: 개인(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9세 이상) 신한카드 특별리워드 조건 1..

대상포진 원인과 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상포진 환자수 점차 증가하는 추세 대상포진 환자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저 역시도 비슷한 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받았었는데 저는 경미한 증상으로 통증보다는 가려움이 심하게 있었고 증상이 약 1달간 지속돼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신경통까지 온다고 하는 대상포진. 저는 비록 오랜 시간에 걸쳐서 회복을 했지만 여러분들은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길 바라며 대상포진의 증상 및 예방방법 등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증상은 오한과 발열입니다. 마치 감기몸살 걸리듯이 말이죠. 여기에 뻐근함을 느끼고 묵직한 통증과 가려움을 동반할 수가 있습니다. 심해지면 발병 부위에 수포가 생기며 수포의 모양은 띠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 바이러스 자체는 헤르..

예적금 금리 최대 0.4%인상! 가장 이율 좋은 적금은?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지난 14일 금리를 0.25% 인상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주요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오른다는 소식입니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의 정기예금과 적립식 예금의 금리가 최대 0.4%까지 오르게 됩니다. 기준금리는 14일에 인상하였고 기준금리의 인상분이 예금과 적금에 반영될 때까지 보통은 길게 2주일까지 걸렸던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빨리 반영이 되는 편이긴 합니다. 비록 빠르게 오르긴 했지만 여태까지 기준금리가 인상하면 대출금리는 빠르게 오르면서 수신금리를 천천히 올려서 '이자 장사'를 한다는 비판은 피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우리의 대출금리가 올라서 힘들긴 하겠지만 예적금이자라도 빠르게 올라서 다행이라는 마음이네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 "기준금리 인상, 동의한다. 완..

치킨대전 우승메뉴 포테이토닥토닭, 치킨플러스 추천메뉴 BEST 3 [내부링크]

최근에 방영 종료된 치킨 대전 혹시 보셨나요? 저는 치킨을 엄청 좋아하는지라 방송을 봤는데 굉장히 재밌더라고요. K-치킨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치킨 대전. 역시 한국인은 치킨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치킨을 주제로 그것도 세계화를 위하여 방탄소년단, 손흥민, 오징어 게임 등의 문화, 체육분야뿐만 아니라 음식도 세계화를 위한 노력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게다가 제가 제일 기뻤던 것은 치킨 대전에서 우승한 메뉴는 출연진만 먹는 것이 아니라 치킨을 정식 출시하여서 저희와 같은 국민들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출시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먹어봤습니다. 출시한 브랜드는 '치킨 플러스'인데요, 우승한 메뉴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도 먹어봤으니 먹어본 메뉴 3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치킨대전 우승..

신풍제약의 급등,일동제약의 급락 앞으로의 주가전망은? [내부링크]

신풍제약과 신풍제약우의 주가가 오늘 하루 급등하였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3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시험 전담 생활치료센터에서 신풍제약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의 임상 3상 참여자 등록이 시작됐다고 밝히자 급등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피라맥스의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영국 의약품 규제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시 언급된 임상시험용 의약품은 일동제약이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공동으로 개발 중인 후보물질 'S-217622'와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정'입니다. 반면, 일동제약의 주가 하락이유는 비정기 특별 세무조사를 주로 하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국세청 조사 4국이 일동제약에 세무조사를 착수했다는 소식이 12일 장 마감 이후에 들려오면서 13일에는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일동제약이 공..

빽다방 신메뉴 출시! (feat.삼라봉,블루베리) [내부링크]

빽다방은 최근 메가커피나 컴포즈커피처럼 가성비 카페 대장급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저도 빽다방에서 프로틴음료를 비롯한 앗!메리카노 등을 자주 먹는데요, 가격이 저렴하고 양은 많아서 좋습니다. 다만 집근처에 없는게 흠이군요... 이번에는 날씨가 슬슬 더워지기도해서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위주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빽다방 신메뉴를 비롯한 추천메뉴를 바로 소개들어가죠. 빽다방 메뉴1. 원조커피 첫번째 추천메뉴는 역시 베스트 메뉴중에 하나를 골랐습니다. 직장을 다니다보면 카페인 수혈이 필수인데요, 가끔 당이 땡길때는 믹스커피를 진하게 타서 먹곤합니다. 그 믹스커피의 더 더 맛있는 버전이 원조커피 입니다. 달달함의 끝판왕입니다. 약간 더위사냥을 시원하게 녹여서 음료로 마시는 느낌도 들구요. 이제 날씨가..

무릎이 시리고 아프다면? 골다공증을 의심하라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요즘 굉장히 주위에서 보기 쉬운 질환입니다. 보통 무릎이나 고관절이 아프면 골다공증이 온 것 같다고 하지만, 사실 골다공증보다는 퇴행성 관절염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훨씬 높죠. 그러나 이런 환자들은 골다공증도 함께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골다공증 또는 그냥 무릎 등이 아프면 바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니 만큼 그냥 방치를 해도 괜찮을까요? 골다공증의 정의부터 원인과 예방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骨多孔症)이란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급격히 빠져나와 정상적인 뼈에 비하여 골밀도가 낮아져 “구멍이 많이 난 뼈”를 말하며, 폐경, 노화, 뼈에 해로운 약물의 사용 등의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뼈가 많이 손실..

쌍방울의 쌍용차인수? 주가전망은? [내부링크]

쌍방울의 쌍용차인수 관련 기사가 뜨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죠. 속옷과 마스크기업으로 유명한 쌍방울 그룹이 어떻게 쌍용차 인수 얘기까지 나왔을까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쌍용차그룹' 새주인을 찾다?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쌍용차그룹은 현재 회생계획안 법정인가 시한이 약 6개월이 남았습니다. 새로운 주인을 찾고있는 것이죠. 여기에 당초에는 에디슨ev가 주인공을 맡을뻔했으나 자금조달 실패로 인수가 무산되었고 여기에 쌍방울 계열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쌍용차를 인수하겠다는 의견을 발표한것이죠. '쌍방울'은 이미 쌍용차 매각주간사 EY한영회계법인에 구두로 인수 의향을 밝혔고, 이번주 중 인수의향서를 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쌍용차 인수에 뜻을 내비친 곳은 쌍방울그룹을 포함하여 3~4곳인데 그중 가장 적극적으로..

이디야 메뉴추천! [내부링크]

이디야 메뉴에 대한 정리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때 가성비 카페로 자주 불렸던 이디야 커피. 요즘은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이디야를 뛰어넘는 가성비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이디야의 인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디야에 자주 가시는 분들을 위해 이디야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하죠. 이디야 메뉴 1. 토피넛라떼(가격:4,000원, 에스프레소 샷 추가: 4,500원) 첫번째 추천메뉴는 토피넛라떼입니다. 이디야의 토피넛 라떼는 워낙 유명하죠. 위에 토피넛 알갱이가 올라가져 있고, 마카다미야 향의 소스가 위에 뿌려집니다. 그리고 아몬드 알갱이까지 올라가서 음료인데도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1석2조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토피넛라떼를 먹으면 간혹 설사가..

박재범소주! 원소주 출시, 가격과 구매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박재범이 소주를 출시해서 계속 완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재범은 2020년에 방송에 출연하여 은퇴계획을 발표하고 주류회사를 창업하겠다고 했었죠. 그리고 그 꿈을 이뤘습니다. JYP아이돌부터 데뷔를하여 CEO까지 꿈을 이뤄낸 박재범의 원소주. 바로 소개들어가겠습니다. 원소주의 의미 WON SOJU, 발음이 원소주입니다. 그래서 ONE(하나), WON(승리), WANT(소망)의 뜻을 가지고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원소주는 대한민국의 화폐 단위인 '원'과 동전을 모티브로 하여 로고와 이름을 따왔죠. 로고를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원안에 배치하여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고 합니다. 왼쪽위에는 태극마크 오른쪽위는 지구, 왼쪽아래는 대한민국 화폐단..

페리카나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오래간만에 돌아온 시리즈 치킨 추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리카나치킨은 정말 옛날부터 먹었던 저의 첫 번째 치킨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치킨 브랜드가 페리카나 멕시카나 이 정도 있었는데 지금은 너무 많죠. 그렇게 오래된 치킨 브랜드인 페리카나치킨이 왜 아직도 없어지지 않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지 그 인기의 1등 공신은 어떤 메뉴인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페리카나 메뉴추천1. 후라이드 치킨(가격:17,000원) 첫 번째 추천 메뉴는 단연코 후라이드입니다. 요즘 다른 치킨 브랜드를 보면 뿌링클, 허니콤보 등등 기존 후라이드에 여러 가지 양념이나 시즈닝을 추가한 메뉴들이 인기가 많죠. 근데 페리카나는 기본이 강한 치킨입니다. 메뉴 자체가 다른 브랜드에 비해 단조로우며 전통성을..

쌍용차 인수무산.. 에디슨ev 주가전망은? [내부링크]

오늘 에디슨ev(에디슨모터스)의 주식이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쌍용차의 인수대금을 지급하지 못해 쌍용차에서 계약을 해지한 것인데요, 그렇다면 왜 이러한 일이 생겼는지와 앞으로의 주가전망, 그리고 에디슨ev에 관한 간략한 회사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회사소개부터 해보죠. 에디슨ev(에디슨모터스) 여러분들은 길거리에서 이러한 차를 본적이 있나요? 본적이 있으시다면 그 차가 바로 에디슨ev의 전기차 이브이제타 입니다. 조그맣고 귀여운 초소형 전기차 생산 및 농업용 운반차량을 만드는 회사이죠. 이뿐만아니라 국내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Smart-EPD 등 반도체를 대형그룹, 예를들어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에도 납품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에디슨EV는 코스닥에 상장해있는 주식이며 시가총액 ..

경복궁 야간관람 예매시작! 관람시간과 요금은? [내부링크]

4월 1일부터 경복궁 야간 관람을 시작합니다. 현재 사전 예매가 진행중에 있으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이 다음 달 1일부터 5월 29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주의할점은 유료 관람객 정원이 하루 1,30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입장권은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5월 입장권은 다음 달 22일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아이디 한 개당 2장까지 예매가능 사재기와 암표 거래를 막기 위해 아이디 한 개당 2장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국가유공자와 국가유공자의 배우자, 장애인, 만 6세 이하 영유아와 만 65세 이상 어르신, 한복을 입은 사람도 매표소에서 무료 관람권을 받아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로나19..

벚꽃개화부터 진달래까지, 올해의 봄꽃 개화시기 정리! [내부링크]

꽃의 계절 봄이 드디어 오고 있습니다. 슬슬 날씨가 풀리면서 이제 낮에는 덥기까지 하는데요, 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꽃이죠. 여러분들은 봄이 오면 꽃놀이를 가시나요? 꽃놀이를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봄 꽃 개화시기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봄꽃 개화 평년보다 3~11일 빠르다! 먼저 봄하면 개나리죠. 개나리의 개화시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개나리는 올해 3월 5일 서귀포에서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13~17일, 중부지방은 3월 19일~27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3월 29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달래는 3월 7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12∼22일, 중부지방은 3월 20일∼3월 26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3월 30일 이후 개..

후라이드참잘하는집(후참잘) 메뉴추천! [내부링크]

후참잘 요즘에 많이 들어보셨죠? 저도 치킨 마니아로서 후참잘에서 치킨을 몇 번 시켜먹어 봤습니다. 집 앞에 있어서 보통 포장을 해가지고 오는데 저렴한 가격이 이 가게의 장점이더라고요. 요즘 다른 브랜드들의 치킨값이 비싸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하하가 광고하기도 하는 치킨집이죠. 그래서 오늘은 저렴하고 맛있는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일명 후참잘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메뉴 추천 들어가죠.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후참잘) 메뉴 추천 1. 후라이드 치킨(가격:15,000원) 첫 번째 메뉴는 단연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상호명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후라이드가 맛있습니다. 그리고 닭의 크기가 큼직큼직합니다. 감히 말하자면 후라이드의 원탑 BBQ치킨과 살짝 유사하다는 느낌을..

러시아 디폴트 선언? 근데 디폴트가 뭐야? [내부링크]

러시아가 조만간 한화로 약 187조 규모의 디폴트(채무불이행)를 선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을 하면서 미국 등 서방국가들이 경제제재를 하면서 국가부도 위기에 놓인 거죠. 그로 인해 러시아가 달러화로 지급한 국채 이자를 일부 채권자들이 수령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이로 인해 러시아는 일단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러시아 "우리는 채무 상환 의무를 이행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러시아 재무장관인 안톤 실루아노프는 "러시아는 채권단에 대한 의무를 이행했다."라고 말했으며 외화로 우리의 채무 상환 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지 여부는 우리에게 달려 있지 않다며 디폴트 책임을 떠넘겼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치킨 메뉴 추천 시리즈를 작성하다 보니 많이들 찾아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이번 시리즈는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을 준비했습니다. 4인 가족 기준 치킨 한 마리를 시켜먹으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죠. 그렇다고 2마리는 비싸죠. 그래서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의 슬로건은 한 마리 치킨 가격으로 두 마리를 제공한다는 것이었죠. 그리고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아직도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은 승승장구하고 있으며 호식이 두 마리 치킨이 뜨면서 다른 두 마리 치킨들도 나왔으나 호식이만 살아남은 것 같네요. 이제 거두절미하고 바로 메뉴 추천 들어가겠습니다.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추천 메뉴 1. 매운 간장치킨 첫 번째 추천메뉴는 매운간장치킨입니다. 그냥 간장치킨을 먹기에는 처음에 달짝찌근해서 맛있지만 계속 먹을수록 질리는 감..

세계 여성의 날의 역사와 상징 [내부링크]

매년 3월8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유엔에서 정한 기념일이죠.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여 '여성의 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 여성의 날이 왜 생겼는지, 어떠한 상징성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의 유래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 1908년 3월 8일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이 있었습니다.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미국 노동자들이 대규모 시위를 벌였습니다. 여기서 '빵'은 남성에 비해 낮은 임금에 시달리는 여성에게 생존권을, '장미'는 참정권을 각각 의미했습니다. 당시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은 최악의 먼지가 가득한 밭에서 하루 12~14시간씩 일해야 했지만 참정권과 노조결성의 자유 등 기본권을 부여받지 못했습니다. ..

심근염의 증상과 치료,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근염 증상에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백신 후 부작용으로도 거론되는 심근염 증상! 과연 어떤 증상이 있고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심근염 예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심근염의 정의 심근염은 장바이러스, 특히 콕삭키 B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심근의 염증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심근염은 장바이러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콕사키 B 바이러스는 주로 여름에 감염을 일으키지만 유행성 감염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심장 이식 환자에게 심근염을 일으키는 거대 세포 바이러스와 톡소플라스마 원생동물도 있습니다. 심근염의 원인 심근염의 원인은 다양한 원충에 의해 나타납니다. - 샤가스병, 트리키노증, 디프테리아, 라임병, 에이즈 관련 심근질환 - 기타 원인: 레지오넬라 페누모필리..

메가커피 메뉴추천~! [내부링크]

메가 커피가 가성비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죠. 한때는 이디야가 가성비의 대명사였지만 요즘에는 메가 커피 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굉장한 음료량까지... 뭐하나 빠지는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고요. 메가 커피에 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고르기가 더 힘들기도 하죠. 오늘은 메가 커피 메뉴에 대한 소개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메가 커피 메뉴 1. 메가리카노 (가격:3,000원) 메가커피 첫 번째 추천 메뉴는 메가 리카 노입니다. 단연코 메가 커피의 장점인 저렴한 가격과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 메 가리카노를 가장 먼저 추천해드립니다. 용량이 무려 960ml입니다. 1리터짜리 물 한 통을 가지고 다니는 셈이죠. 식사 후에 즐기기 최고로..

요즘 핫한 주식 HMM, 주가전망은? [내부링크]

HMM의 주가가 최근에 요동치고 있습니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물류대란으로 인해 해운주가 강세인 건데요, 그렇다면 HMM을 사도 괜찮을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HMM 회사소개 HMM은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현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전 세계 7개 본부, 24개 법인, 60개 지점 등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서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연간 40억 달러 이상의 외화를 벌어들이는 국민 기업입니다. 최근 관련 기사 4일 특..

6월부터 일회용 컵 보증금제 실시!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ESG경영에 관한 단어 들어보셨나요? 얼마 전부터 굉장히 핫했던 이슈였습니다. 바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관한 내용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도는 ESG경영에서 E(Environment) 환경에 관한 것입니다. 지구온난화가 가속이 되고 탄소배출에 관한 규제가 강력해지면서 환경을 다시 예전처럼 되돌리자는 운동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ESG경영이 무엇인지는 밑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금융] - ESG가 뭐길래? 투자해도 좋을까? (feat.관련주) ESG가 뭐길래? 투자해도 좋을까? (feat.관련주) 아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메타버스와 더불어 ESG산업이 핫한데요 그럼 ESG가 무엇인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ESG산업의 의미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 환경(Env..

할리스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저번에 탐탐 메뉴 추천에 이은 할리스 메뉴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쓰면서 평소 먹던 음료가 아닌 다양한 음료를 먹어보면서 제 취향이 생각보다 다양하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엔간하면 정말 다 맛있더라고요. 그러니까 메뉴 출시를 했겠죠? 아무튼 이번엔 할리스에서 여태 먹어본 음료 중 괜찮다고 생각한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할리스 메뉴추천 1. 딸기 듬뿍 라떼(Regular 5,800원 / Grande 6,300원) 첫번째 추천 메뉴는 딸기 듬뿍 라떼입니다. 저번에 추천해드렸던 탐탐의 딸기 라떼랑 비슷했습니다. 딸기를 아끼지 않고 듬뿍 담았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더한 라테죠. 겨울 한정 템으로 날씨가 풀리기 전에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처럼 겨울은 딸..

고도의 집중력을 가지고 싶다면? 나르 이얄<초집중> [내부링크]

오늘은 도서 서평을 하려고 합니다. 나르 이얄의 입니다. 유명인사들이 쓴 이 책의 추천서만 봐도 이 책이 어떠한 책인지 대략 알 수 있습니다. 의 저자 베릭 바커는 이 책에 대해서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책, 안 읽으면 반드시 후회할 책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초집중에 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미래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존재합니다. 초집중력을 가진 사람과 갖지 못한 사람. 저는 당연히 초집중력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기에 이 책을 골랐습니다. 그렇다면 초집중력은 왜 필요한가부터 얘기해 보죠. 초집중력은 21세기에 필수 능력입니다. 즉, 어떤 일을 했을 때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 초집중력을 발휘하여 생산성을 향상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21세기는 디지..

탐엔탐스 메뉴추천~!(feat. 딸기시즌 메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각종 공부와 블로그를 쓰기 위해 카페를 자주 가는데요, 그중에 자주 가는 곳이 스타벅스와 탐 엔 탐스입니다. 저번에 스타벅스 메뉴를 추천해드렸기 때문에 이번에는 탐엔탐스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날씨가 쌀쌀하고 밖에 돌아다니기 힘든데요, 밖에서 춥고 힘들게 걸어 다녀도 저는 카페에서 아이스 메뉴만 고집합니다. 얼죽아.. 그래서 따듯한 메뉴는 먹어보질 못해서 추천은 못해드리고 아이스 종류의 메뉴로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게다가 요즘 딸기 시즌인지 여러 프랜차이즈에서 딸기 관련 메뉴를 선보이는데 탐 엔 탐스 역시 딸기에 진심입니다. 딸기 관련 메뉴가 많이 있는데 그것부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탐엔탐스 메뉴 추천 1. 딸기 라테(only iced) / 5,500원 첫번째 추천 메뉴는..

자가진단키트 사용법과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가진단키트를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10만 명이 넘어가면서 제 주위 사람들도 슬슬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하루하루 조마조마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에 일주일에 3번은 자가진단키트로 코로나19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 비용이 만만치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저곳 알아본 결과 진단키트를 할인받아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가 키트 사용법과 동시에 할인을 받아서 구입하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키트란?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는 개인이 직접 콧속의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PCR 검사를 위한 사전검사의 목적으로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 개인도 손쉽게..

갤럭시 노트의 부활? 갤럭시S22,S22+,S22 ultra 가격 및 스펙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갤럭시S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여서 새로운 모델의 가격 및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은 갤럭시S22, 갤럭시S22 플러스, 갤럭시S22 울트라 3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중이며 각 모델들에 대한 설명을 하고 사전예약에 관한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각 모델별 색상 및 가격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색상 팬텀 블랙 팬텀 화이트 그린 핑크골드 팬텀 블랙 팬텀 화이트 그린 버건디 가격 99만원 119만원 151만원 각 모델별 스펙비교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화면 크기 6.06인치 AMOLED (2340 X 1080) 6.55인치 AMOLED (2340 X 1080) 6...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 요약(2.19~3.13) [내부링크]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계속해서 10만명 이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그에 따라 2주동안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이 발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업 시간 제한은 오후 10시로 1시간 연장하며 사적모임은 6명이하로 유지하기로 헀다. 새로운 거리두기조정안은 2.19~3.13까지 적용된다. 코로나는 지역별로 봤을 때 수도권이 전체의 63.%인 6만9천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경기도에서는 처음으로 3만명 이상이 발생했다. 매주 확진자가 2배씩 증가하고 있어서 당분간 급등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신규 환자 역시 폭발적으로 늘면서 가정치료 대상자는 크게 늘었으며 35만 1695명까지 기록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내달 1일부터 적용할 계획이였던 청소년 방역패스를 한 달 연기해 4월 1일부터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접촉자 ..

네네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치킨 추천 시리즈! 오늘은 네네치킨입니다. 네네치킨 하면 로고송부터 떠오르는데요, "그럼요! 당연하죠 네네치킨~!" 로고송이 마케팅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네네치킨은 정갈한 사각형 포장박스로 깔끔하게 오는 것으로 유명한데 포장은 물론 맛도 보장되어 있기에 네네치킨 바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네네치킨 메뉴추천 1. 오리엔탈 파닭(뼈 가격:18,000원, 순살 가격:20,000원) 첫 번째 추천해드리는 메뉴는 여러분들도 예상하시다시피 네네치킨이 이름을 알리는 데에 한몫을 한 오리엔탈 파닭치킨입니다. 파닭이 한때 유행이었을 때가 있었죠. 그때 네네치킨에서 가장 매출을 많이 올린 치킨입니다. 새콤달콤하고 짭조름한 오리엔탈 소스가 이 치킨이 유명세 타는데 일조를 했죠. 신..

올림픽 금메달 연금은 얼마?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모두 올림픽 재밌게 보고 계신가요? 이번 올림픽은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으로 15개 종목에 금메달은 109개로 벌써 올릭픽이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번 올림픽은 유난히도 말이 많았던 경기들이 많았는데 부끄럽지 않게 경기를 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종합14위로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였습니다. 최민정 선수와 황대헌선수가 각각 1500m에서 금메달을 따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다시한번 높혔습니다. 그런데 문득 올림픽을 보다보면 과연 금메달을 따면 포상금 및 혜택이 무엇일까? 궁금했었는데요, 그 궁금증을 바로 해소시켜드리겠습니다. 1. 금메달 연금점수 90점 연금 월 100만원 또는 일시금 6,720만원 포상금 6,300만원 병역 혜택 예술,체육요원 ..

반올림피자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피자 메뉴에 대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평소 피자보단 치킨을 많이 먹었던지라 피자에 대한 포스팅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요, 제가 그중 엄선하고 엄선하여 맛있다고 생각했던 피자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피자는 종류가 매우 많아서 다 먹어보지도 못했기 때문에 제가 추천해드린 피자 외에 다른 피자를 추천하는 것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릴게요. 그럼 바로 제가 먹었던 피자 중 반올림 피자에 있는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반올림 피자샵 메뉴 추천 1. 반올림 고구마 골드(R:20,900원, L:22,900원) 먼저 추천메뉴 첫 번째는 반올림 고구마 골드입니다. 제가 평소 고구마가 들어간 피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반올림 피자샵에서 가장 먼저 시켜서 먹어봤던 피자입니다. 반올림 피자는 토핑..

주민등록증, 이제 스마트폰으로 확인가능?! [내부링크]

여러분은 주민등록증을 지갑에 넣어다니시나요? 저도 가끔 지갑을 안가져오는 날에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주민등록증을 검사를 하면 주민등록증이 없어서 다른 가게를 가곤 했는데요, 드디어 오는 4월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주민등록증을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2월10일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실시를 위해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SK텔레콤,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의 보안성 강화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실물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주민등록증에 나와있는 성명, 사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발행일, 주민등록기관 등 개인정보와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정부24 어플을 통해 본인..

탄소중립 실천하고 최대 7만 포인트받자! [내부링크]

최근들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라는 말을 누구나 알아들을 정도로 화두가 되고있습니다. 그중에 E(환경)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탄소배출에 관한 내용을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죠. 대부분은 기업차원에서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제도나 정책등을 세계 여러나라에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1.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일반국민의 탄소중립 생활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2. 6개 분야의 탄소중립실천! 다회용기: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배달음식을 주문 전자영수증: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리..

노랑통닭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마동석이 한창 광고하고 있는 노랑 통닭에 대한 메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노랑 통닭도 60계 치킨과 비슷한 느낌의 치킨 브랜드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깨끗한 이미지의 치킨이라는 것이죠. 노랑 통닭 역시 MBC 불만제로에서 착한 치킨, 건강한 치킨으로 1등으로 뽑히는 등 깨끗한 이미지로 밀고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여러 식품업체에서 청결성 문제가 자주 거론되는 것을 의식한 듯 청결함을 강조하는 게 현재 대세이긴 하네요. 그리고 노랑 통닭은 특이하단 점이 치킨에서 약간의 카레향이 느껴졌다는 것인데 바로 튀길 때 특제 파우더를 사용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특제 파우더는 카레가루와 옥수수 전분으로 닭을 튀기기 때문에 노랑 통닭이란 이름이 지어졌더라고요. 이제 거두절미하고 메뉴 소개 들어가겠습니다. 노랑..

얼굴 여드름 위치별 원인과 치유방법! [내부링크]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사람들에게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몸에 나는 여드름보다 스트레스가 더 심합니다. 저 역시도 중학생 때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여 성인인 지금까지 여드름이 계속해서 나는데요, 학생 때는 이마에 주로 나다가 현재는 턱 쪽에 많이 나는데 왜 특정 부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치유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이마와 헤어라인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소화기관 및 심장과 연관이 있습니다. 인스턴트와 같은 가공 식품 섭취량이 늘었을 때와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소화기계통과 연관이 있는 이마여드름은 가공식품 및 기름진 음식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앞머리가 있으시다면 앞머리의 유분과 먼지들이 이마에 달라붙어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

60계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추천] - 푸라닭 메뉴추천! 오늘은 60계 치킨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60계 치킨은 처음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깨끗하고 투명한 치킨을 판매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죠. 하지만 고객들은 매일 새 기름을 쓰는지, 60마리만 조리를 하는지는 알 수가 없었죠. 그래서 60계 치킨은 주방 내부를 보이도록 CCTV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주방 상황을 보고하고 있죠. 그만큼 신뢰가 가는 치킨전문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는 기름 재사용 매장 신고하는 카테고리가 있으며 신고하면 치킨값의 10배를 보상해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러한 매장을 보신다면 적극 신고해주시길 바라며 메뉴 소개 들어가겠습니다. 60계 치킨 메뉴 추천 1. 호랑..

교촌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치킨의 선두주자! 해외에 K-치킨을 알린 대표주자인 교촌치킨에 대해 알아보자. 다들 교촌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메뉴가 2가지 정도 떠오를 것이다. 그 2가지 메뉴부터 신메뉴 및 추천 메뉴까지 알려드립니다. 바로 메뉴 소개 들어간다. 교촌치킨 메뉴추천 1. 교촌 허니오리지널 (가격:16,000원), 콤보(20,000원), 순살(21,000원) 교촌치킨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메뉴다. 교촌 허니시리즈는 교촌 허니콤보, 순살 등 다양한 시리즈가 있다. 그만큼 수요가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달콤 짭짤한 맛으로 단짠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메뉴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심지어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K-치킨을 알린 맛이라고 할 수 있다. 교촌치킨의 특징은 약간 닭의 크기가 병아리처럼 좀 작..

서브웨이 꿀조합메뉴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서브웨이의 꿀조합 메뉴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서브웨이는 빵부터 속재료 메인 재료 등 재료가 너무 다양하고 조합도 원하는 데로 할 수가 있어서 항상 먹을 때마다 고민이 엄청 되는데요, 고민을 줄여드리고자 추천 조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서브웨이 꿀조합 1. 이탈리안 BMT (파마산 오레가노+아메리칸 치즈+야채 취향 따라 뺄껀빼고 할라피뇨 많이+랜치 소스) 첫 번째 추천 메뉴입니다. 서브웨이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페퍼로니와 살라미, 햄, 치즈가 들어가는 메뉴입니다. 샌드위치의 정석 재료가 다 들어간 메뉴로 취향이 거의 안 갈리고 맛있는 편입니다. 빵은 파마산 오레가노로 부드러운 화이트 빵에 파마산 오레가노 시즈닝을 뿌려서 허브향이 나는 빵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저의 ..

멕시카나 치킨메뉴 추천! (다시 돌아온 신호등치킨?) [내부링크]

"멕시카나 치킨"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새로운 시도', '윽..! 소리 나오는 치킨' 등이 떠오른다. 그만큼 파격적인 시도를 많이 했다는 얘기다. 최근에는 신호등 치킨의 부활로 예전에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치킨을 출시한 데에 이어 또 재출시를 한 것이다. 그 파격적인 메뉴가 무엇인지부터 다른 추천하는 치킨 메뉴까지 알아보자. 멕시카나 치킨 1. 후르츠치킨(신호등치킨) (가격: 22,000원) 한 달에 2번 이상 먹는 치킨 덕후인 나도 쉽게 도전하기 어려웠던 치킨이다. 하지만 치킨을 좋아하는 치믈리에라면 꼭 한번 먹어보길 권한다. 나쁘지 않다. 과거에 신호등 치킨으로 출시했던 것을 다시 재줄 시한 치킨으로 멕시카나도 작정하고 내놓은 치킨이다. 덕후들을 위한 한정판 메뉴로 노란색은 바나나맛, 빨간색은 ..

푸라닭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치킨이 아니다, 요리다."라는 표어로 단숨에 많은 인기를 차지한 푸라닭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정해인이 광고를 찍게 되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게 되었고 포장도 다른 치킨 브랜드같이 박스 포장이 아닌, 실내화 주머니 같은 가방에 담겨서 와서 저도 유용하게 썼는데요 ㅎ 바로 고급진 치킨의 대명사 푸라닭에 대한 메뉴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푸라닭 메뉴추천 1. 고추 마요 치킨 (가격: 17,900원) 첫 번째 추천 메뉴입니다. 고추 마요 치킨. 고추 마요는 어느 음식이든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치킨에서도 그러합니다. 매콤한 맛을 잘못 먹는 분들도 괜찮습니다. 왜? 마요네즈가 있으니까요. 입에서 매울라 하면 마요네즈가 혀를 달레 줍니다. 굉장히 중독성이 강한 치킨으로 매움, 부드러움, ..

노브랜드 버거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노브랜드 버거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가 아니다는 표어를 가지고 왔지만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가 된 노브랜드..! 브랜드의 값, 거품을 빼고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는 브랜드답게 가격이 다른 버거 브랜드보다는 저렴한 게 사실입니다. 바로 메뉴와 가격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노브랜드 추천버거 1.NBB오리지널 (가격:2,900원, 세트:4,900원) 첫 번째 추천 버거는 역시 해당 브랜드의 대표 메뉴겠죠. 바로 NBB시리즈 버거입니다. NBB는 NoBrandBurger의 약자로 노브랜드의 시그니처 버거입니다. 두툼한 직화 미트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와 특제소스를 더한 오리지널 버거입니다. 가격이 롯데리아의 데리버거처럼 매우 저렴한 편인데 데리버거보다 내용물은 풍성한 편입니다. 하지만..

노브랜드 버거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노브랜드 버거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가 아니다는 표어를 가지고 왔지만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가 된 노브랜드..! 브랜드의 값, 거품을 빼고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는 브랜드답게 가격이 다른 버거 브랜드보다는 저렴한 게 사실입니다. 바로 메뉴와 가격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노브랜드 추천버거 1.NBB오리지널 (가격:2,900원, 세트:4,900원) 첫 번째 추천 버거는 역시 해당 브랜드의 대표 메뉴겠죠. 바로 NBB시리즈 버거입니다. NBB는 NoBrandBurger의 약자로 노브랜드의 시그니처 버거입니다. 두툼한 직화 미트 패티에 신선한 양상추, 토마토와 특제소스를 더한 오리지널 버거입니다. 가격이 롯데리아의 데리버거처럼 매우 저렴한 편인데 데리버거보다 내용물은 풍성한 편입니다. 하지만..

BBQ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치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치킨 BBQ 메뉴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치킨 인기투표를 하면 항상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치킨 브랜드죠. 하지만 가격이 좀 사악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BBQ가 치킨 가격을 인상하면서 다른 브랜드도 값이 오르기 시작했죠. 무튼 바로 치킨 메뉴 소개 들어가겠습니다. BBQ 메뉴추천1. 황금올리브치킨(가격:18,000원) 첫 번째 추천 메뉴입니다. 황금올리브치킨은 BBQ 대표 메뉴죠. 이 메뉴는 안 드셔 본 분을 찾기가 더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치킨입니다. 치킨 중에 이렇게 육즙이 살아있는 치킨은 거의 드물정 도로 씹자마자 육즙이 입안에 펑하고 터집니다. 겉은 바삭해서 식감도 훌륭하고 황금올리브를 써서 고소함까지 갖췄습니다. BBQ만의..

새롭게 바뀐 2022년 청년정책! feat. 청년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2022년도 청년을 위한 정책은 계속됩니다. 그중 대표적인 정책 중 하나가 '청년 내일 채움 공제'입니다. 2021년과 비교하여 2022년 새롭게 바뀐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다면? 바로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청년이라면 무조건 필수로 알아야 할 정책입니다.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히는 방법이죠. 위험부담이 있는 투자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안정적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이죠.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일하고 있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자산형성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도 좋고 사업주도 안정적인 근속 인원을 확보할 수가 있죠. 또 다른 취지 중 하나는 대기업과의 임금격차를 완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해당..

굽네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굽네치킨에서 괜찮은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1~2주에 한 번씩 주말에 치킨을 꼭 먹는데요, 평일에 좀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 싶으면 꼭 구운 치킨으로 굽네치킨을 먹습니다. 그만큼 튀긴 치킨보다 부담이 적고 아무래도 내 지방에 대한 죄책감이 덜해서죠ㅎ 거두절미하고 바로 제가 좋아하는 굽네치킨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굽네치킨 추천 메뉴 1. 고추 바사삭 (가격: 17,000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다른 치킨전문점을 통틀어서도 5손가락 안에 드는 메뉴입니다. 구운 치킨임에도 불구하고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럽습니다. 그야말로 겉바속촉이죠. 고추가 들어갔지만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게 매콤합니다. 여기에 두 가지 소스가 제공되는데, 고..

수족냉증의 원인과 치료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날씨가 이제 추워지면서 손발이 시리고 계속 차가워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저번 주말부터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콧물도 나오고 몸이 으슬으슬한데요, 한편으로 다행인 것은 겨울철 감기가 줄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호흡기 질환이 줄어든 것이죠. 저 역시도 겨울철마다 콧물과 기침을 달고 살았는데 저번 겨울부터 감기 한 번을 안 걸렸네요. 근데 저 역시도 혈액순환이 안되는지 수족냉증이 심해서 겨울 필수템으로 손난로를 들고 다니는데요..ㅠ 수족냉증의 원인과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수족냉증의 정의 추위를 느끼지 않을 온도에서 손발이 차가워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저 역시도 몸은 후끈후끈해도 손발이 차가운데 이러한 것을 수족냉증이라 합니다. 수족냉증의 원인 손발이 시린..

bhc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의 추천은 바로 bhc입니다. 퇴근하고 집 오는 길에 bhc를 거쳐서 오는데 항상 고소한 기름 냄새가 코끝을 찌르면서 충동적으로 사 먹었던 치킨 브랜드입니다. 후라이드의 고소한 맛이 장점인 브랜드입니다. BHC치킨의 특징은 고올 레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해서 고소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이로 인해 단일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아서 타 식용유보다 좋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메뉴 소개하겠습니다. bhc 메뉴추천 1. 후라이드 치킨(가격:17,000원) 개인적인 최애메뉴입니다. 저는 어딜 가든 기본 메뉴인 후라이드부터 먹곤 하는데 bhc후라이드는 확실히 타 브랜드와 차이점이 있습니다. 튀김옷이 두껍고 바삭하며 고소하다는 것입니다. 바삭바삭한 덕분에 입천장이 살짝 아프기도..

맘스터치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치킨 햄버거의 고유 대명사 싸이 버거를 주력으로 하는 맘스터치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맘스터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싸이버거와 양념감자튀김을 비롯하여 숨겨진 꿀메뉴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현재 맘스터치를 비롯 여러 햄버거 브랜드에서 감자 수급이 어려워져서 감자튀김 공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참고바라겠습니다. 맘스터치는 현재 맘스터치를 대표할 수 있는 케이준 양념감자가 공급이 안되므로 할라피뇨 너겟 또는 치즈스틱으로 바꿔서 주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맘스터치 추천메뉴1. 싸이버거 (단품:3,300원, 세트 5,800원) 맘스터치의 대표메뉴죠. 싸이라는게 닭의 허벅지살을 의미합니다. 닭다리는 닭 부위 중에 가장 부드럽고 인기 많은 부위라서 많이들 선호하죠. 이 통다리살 ..

제로금리 시대는 끝? 기준금리 인상!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힘들어지면서 금리는 계속 인하가 됐었고 각국 정부는 돈을 마구마구 풀기를 시작했다. 돈을 너무 풀었을까? 미국은 테이퍼링 정책으로 돈줄을 다시 옥죄기 시작했고, 금리는 다시 인상이 시작되었다. 미국이 금리를 인상한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연 0.75%에서 1%로 0.25% 포인트 인상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이후 지난해 3월부터 이어졌던 '제로(0) 금리 시대'도 20개월 만에 막을 내렸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25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0.75%에서 1.00%로 0.25% 포인트 올리기로 결정했다. 지난 8월 기준금리 인상(0.50%→0.75%)에 이어 3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인상한..

롯데리아 햄버거추천! [내부링크]

햄버거 하면 롯데리아보다는 버거킹, 맥도널드 등이 떠오르고 인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롯데리아에서 과거 잘 나갔던 햄버거 메뉴를 다시 재출시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 메뉴가 무엇인지, 그리고 롯데리아 햄버거 중 어떠한 메뉴가 잘 나가고 추천드리는지 적어보겠습니다. 롯데리아 햄버거추천 1. 유러피언 프리코 치즈버거 (단품:5,900원, 세트:7,700원) 최근에 차범근님이 광고 cf를 하고 있는 햄버거인데요, 예전에 판매했다가 사라졌던 햄버거입니다. 그때 인기가 좋았어서 그런지 재출시를 한 건데요, 그때 그 버전 그대로가 아닌 소고기 패티 55% 증량에다가 프리미엄 치즈 패티까지 통으로 추가로 들어간 구성이라 단종에 아쉬워했던 분들이라면 더욱 업그레이드된 햄버거에 만족할 것이라..

자담치킨 메뉴추천~! [내부링크]

최근 조정석이 CF 광고를 찍으면서 인지도가 올라간 자담치킨에 대한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매주한 번 또는 2주일에 한 번은 치킨을 먹는 치킨 마니아로서 오늘은 자담치킨 메뉴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메뉴에 대해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자담치킨 메뉴추천 1. 맵슐랭치킨(가격:19,000원) 자담치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먹으면서 마요 소스가 있어서 그렇게 매운지 잘 모르고 먹는데 먹다 보면 속이 살짝 쓰릴 정도로 매콤한 맛입니다. 근데 매우면서 부드러운 맛이 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치킨입니다. 개인적으로 자담치킨 중에 최애 메뉴기도 하고요. 근데 매운 걸 잘못 드신다면 지점마다 다르지만 맵슐랭치킨 마일드 맛으로 시켜 드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맵슐랭은 순살..

바뀐 거리두기 정책! 방역패스 발급, 어떻게? [내부링크]

방역 패스, 일명 백신 패스라고 불리는 방역 패스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거나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했다는 일종의 증명서입니다.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의 방안으로서 백신 접종 완료 후에 접종기관 또는 보건소,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정부 24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COOV(쿠브) 애플리케이션, 카카오, 네이버 등 다양한 어플로부터 방역 패스 증명을 할 수가 있습니다. 12월 13일부터 16종의 시설에서 방역패스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시설 이용자와 업주 모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정부는 2021년 11월 29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도 백신을 맞은 후 6개월이 지나면 추가접종을 하도록 백신 패스 유효기관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습니..

이삭토스트 메뉴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이삭토스트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신메뉴도 많이 나오고 이삭토스트는 간식 vs식사라는 논란으로 커뮤니티에서 투표를 하는 등 한동한 핫했었죠. 여러분들은 이삭토스트가 간식이라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한 끼 식사라고 생각하시나요 ㅎ 요즘 메뉴들은 내용물이 푸짐하게 나와서 한 개만 먹어도 배불러서 식사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바로 메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메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삭토스트 메뉴1. 그릴드 불고기, 가격: 3,700원 첫번째 신메뉴는 그릴드 불고기 토스트입니다. 불맛이 살아있는 그릴 향 가득한 두툼한 패티로 고기 함량 UP!, 브라운 브레드 프리미엄 토스트로 업그레이드된 토스트입니다. 고기 패티가 들어가서 햄버거 느낌도 나면서 이삭토스트 하면 단연코 네모네모 옥수수 계란 프..

12⋅12사태 군사반란사건! [내부링크]

오늘은 12월 12일이니만큼 12⋅12 사태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979년 12월 12일 전두환ㆍ노태우 등이 중심이 되어 신군부 세력이 일으킨 군사반란입니다. 쿠데타라고 하죠. 그럼 바로 원인부터 전개 및 결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원인 박정희 대통령 피격 사건인 10⋅26사태 이후 김재규가 체포가 되었습니다. 국가적 위기 상황에 국가원수직(대통령)이 비어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최규하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을 하였습니다. 최규하 대통령 권한대행자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 지역에 비상계엄을 선포하였습니다. 당시 법에 의하면 전국 계엄을 내리면 총책임은 대통령이 맡게 되지만 일부 지역에 계엄선포를 하게 되면 국방부 장관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따라서 당시 권력의 중심이었던 계엄사령부의 전두환..

LG에너지솔루션 공모, 대형주의 등장?! [내부링크]

드디어 IPO대형 공모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정이 나왔습니다. 거두절미하고 기업소개 및 청약일정 및 공모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정보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2차 전지 시장점유율 2위(21.2%)의 말 그대로 대형 기업입니다. 에너지솔루션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기업소개 표어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포부에서 드러나듯이 다양한 에너지에 대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대표적으로 자동차전지, 소형전지, ESS전지 등이 있습니다. 자동차전지를 통해 전기차 대중화에 기여하는 데에 앞장서며, 소형전지로 IT기기나 LEV 등 신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wireless무선 혁신을 리드합니다. 또한 ESS전지 공급으로 스마트그..

맥도날드 메뉴 추천! [내부링크]

저번에 버거킹에 이어 오늘은 맥도날드 메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주위엔 이상하게 맥도날드보다는 롯데리아나 맘스터치가 많아서 자주 가는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주위에 있으면 꼭 먹거나 아니면 포장해가곤 합니다. 맥도날드도 버거킹과 마찬가지로 메뉴가 다양한데 그중에 제가 생각하는 맥도날드 추천 메뉴를 소개해 드립니다. 맥도날드 메뉴 추천 첫 번째: 빅맥 (단품:5,300원, 세트:6,900원) 맥도날드의 정체성 메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0% 순 쇠고기 패티 두 장 신선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아지~~! cf노래 들어보셨죠..? ㅎ 50년 전통의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버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티가 2장이 들어가 있어서 한 끼 식사로 충분할 정도로 푸짐합니다...

헝다파산, 3천억 채무상환 어렵다? [내부링크]

중국의 2위 부동산 업체 헝다가 채무 이행이 어려울 것이라는 발표를 하여 파산 가능성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헝다는 지난 3일 홍콩 증권거래소에 디폴트 위기 상황을 공시했습니다. 한때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개발업체인 헝다는 3,000억원 이상의 부채와 씨름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의 부동산 부문과 그 너머에 충격파를 보낼 수 있는 잠재적 붕괴에 대한 두려움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헝다는 관련 채무가 무엇인지, 상환 데드라인이 언제까지인지 구체적인 사항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금요일에 회사는 홍콩 증권 거래소에 제출한 서류에서 채권자들로부터 약 2억 6천만 달러를 지불하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11월 6일에 예정된 8,250만 달러의 쿠폰을 이미 늦게 지불했습니다. 헝다는 "현재 유동성 상태..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내부링크]

벌써 올 한 해가 다 가고 연말이 다가옵니다. 연말에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가 심해지면서 각자 집에서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하여 크리스마스 집에서 혼자 시간을 같이 보낼 영화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1. 나홀로집에 시리즈 크리스마스 영화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영화로 거론되는 나 홀로 집에!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영화입니다. 저의 어린 시절부터 어른이 될 때까지 함께 자라온 케빈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혹시나 안 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를 하면 케빈이란 어린아이의 가족이 실수로 케빈을 집에 혼자 두고 여행을 가면서 케빈이 혼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다시 재유행? [내부링크]

우리나라 백신접종률이 70%를 돌파하며 코로나19가 진정세에 접어드나 했지만 확진자수는 줄어들지 않고 3,000명이상의 높은 감염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코로나19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새로 등장했습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19 언제쯤 끝이 날까요..?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오미크론이란? 스파이크 단백질(바이러스가 숙주세포의 수용체와 결합할 때의 돌기)에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2021년 11월 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시작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요, 이름의 유래는 그리스 문자 알파벳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에서 왔습니다. 당초 많은 확진자수를 기록했던 델타 변이가 16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했다면 오미크론은 그 2배, 32개의 돌연변이를..

엽떡 메뉴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예전에는 분식집에서 500원에 컵떡볶이를 많이 먹었었는데 요즘은 엽떱이나 배떡 등 배달떡볶이가 대세인가 봅니다. 스트레스를 풀려버릴 매운맛을 자랑하는 엽떡! 요즘에는 엽떡뿐만 아니라 직화 메뉴, 크림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배달하기 전에 고민을 덜어줄 엽떡의 메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엽기떡볶이(가격 14,000원) 엽떡 대표메뉴죠. 기본적으로 맵기 단계를 선택합니다. 위에는 엽기떡볶이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맵기 단계입니다. 본인이 매운걸 잘 드시면 왼쪽에 있는 단계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여기에 보통 토핑을 많이 시키는데 매운 것을 잘못 드시면 치즈 추가(+3,000원)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 떠오르는 토핑 중에 분모자가 있습니다. 분모자는 감자전분으로 만든 당면?으로 가래..

부정맥 증상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부정맥은 심장이 정상적인 속도인 분당 50~90회의 빠르기로 규칙적으로 뛰는것이 아닌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릴 때를 포함하여 심장 박동이 불규칙적으로 뛰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인에서 분당 100회 이상 뛰는 너무 빠른 심박수를 빈맥이라고 하며, 분당 60회 이하로 너무 느린 심박수를 서맥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심장이 왜 정상적인 빠르기가 아닌 속도로 뛰는것인지, 심장이 정상적인 속도로 뛰지 않으면 어떠한 증상이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부정맥 증상은 왜 생길까요? 심장에는 수많은 심근 세포들이 있습니다. 심장근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세포들이 조직적으로 열심히 일을 해야 제 기능을 할 수 있겠죠. 심장에는 심근 세포들을 지휘하는 지휘 조직이 있으며 여기서 명령을 내리면 전기 자극이 심실로 ..

버거킹 메뉴 추천~!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햄최몇? 저는 롯데리아, 맥도날드, 쉑쉑버거 등 여러 햄버거 가게 중에 버거킹을 자주 가곤합니다. 패티에 불맛도 있을뿐더러 할인도 자주하고 햄버거의 정석인 느낌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버거킹의 햄버거 메뉴는 몬스터x, 통새우, 콰트로치즈, 머시룸와퍼, 스태커와퍼, 아기상어 새우버거, 불고기버거, 등등 메뉴가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에 제가 생각하는 버거킹 추천메뉴 베스트 4를 소개시켜드립니다. 버거킹 메뉴 추천 첫번째: 와퍼 버거킹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는 와퍼가 바로 첫번째 버거킹 추천메뉴입니다. 불에 직접 구운 쇠고기 패티에 양상추, 토마토, 피클, 케찹소스가 어우러져 햄버거 하면 생각나는 맛의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와퍼도 와퍼, 불고기와퍼, 치즈와퍼, 베이컨치즈와퍼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이번주부터 갑자기 추워지면서 겨울이 다가왔음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겨울은 유독 춥고 길 것이라는 예측이 있어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추위로 체온이 내려가면 면역력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리 몸은 추위에 노출되면 체온의 손실을 막기위해 혈관이 수축되며 혈액순환이 잘안되며 활동량도 줄어드니 신진대사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0~40% 감소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겨울철 추위를 대비하여 면역력을 유지 또는 높여주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체온을 올려주는 뜸! 추위로 낮아진 체온을 올려줄 수 있는 방법중 하나는 뜸 치료입니다. 뜸 치료는 인체의 혈에 온열작용을 하여 혈의 순환을 높이고, 정기를 북돋아 각종 질병의 치료 및 ..

스벅메뉴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여러분들은 스타벅스 많이 가시나요? 저는 주말마다 스벅을 한번씩 가곤하는데요, 일단 공간도 넓을뿐더러 메뉴종류도 많으니 자주 찾게되네요. 게다가 각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기도 하고 장시간 있으면 직원 눈치가 보이기 마련인데 스타벅스는 아무래도 그러한 눈치를 안보게되니 사람들의 선호도가 더 높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제가 자주가는 스벅의 메뉴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벅메뉴의 대표 커피&에스프레소입니다. 저는 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요, 그렇다면 아메리카노가 무엇인가하면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어 연하게 마시는 커피입니다. 저는 처음에 커피를 왜 먹나..? 생각이 들정도로 쓰고 한약먹는 느낌이 들었는데 계속 먹다보니까 왜 먹는지 알겠더라고요. 깔끔하고 ..

알뜰폰으로 바꿔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알뜰폰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SKT통신사를 이용하다가 알뜰요금제로 바꿨는데요, 바꾸게된 계기와 바꿔서 좋은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에는 알뜰폰이라고 언급하다가 알뜰요금제로 바꿨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냥 같은 뜻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알뜰폰을 왜 잘 모르고 꺼려하는 것일까요? 이유를 한번 제 나름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알뜰폰은 어르신들이 쓰는 폰이다?? 현재 알뜰폰의 인식은 나이가 있는 어르신이 쓰는 폰이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알뜰폰으로 바꿨다하니 주변에서도 그거 나이든 사람이 쓰는거 아니야? 라는 질문도 많이 받았구요. 아무래도 인식이 그렇게 박혀있다보니 사람들이 알뜰폰으로 옮기는데 불편한 감정..

더위 끝! 처서매직! feat.말라리아 모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저번주 비가 좀 왔지만 아직 더위는 있었습니다. 2주전만 해도 잘때 에어컨을 틀고 잤었는데 드디어 에어컨없이 시원해지는 날씨가 왔습니다. 오늘은 정말 가을이 왔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시원한 하루였습니다. 의왕에 있는 백운저수지를 다녀왔는데 날씨도 너무 좋고 맑은 하늘, 시원한 바람 모든게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제가 직접 찍은 백운저수지 사진입니다. 사진에 소질이 없는데 이정도면 정말 잘찍은 인생사진 같아요 ㅎ 가을에 딱 어울리는 사진이 아닐까싶네요. 그렇다면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처서. 처서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전적인 의미로 "처서"는 24절기의 14번째를 말합니다. 양력으로 8월 23일, 음력으로는 7월에 해당됩니다. 뜻은 여름이 지나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

근손실없는 다이어트를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인해 놀러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취미를 시작해보자 하면서 헬스장을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그 중 한사람이 저이기도 하구요. 저는 한달전에 처음으로 pt라는 것을 시작했는데요, 근육량은 늘리고 체중은 좀 줄이고 싶다고 pt트레이너 선생님께 요구를 했습니다. pt선생님은 그것을 상승 다이어트라고 하시더라구요. 근손실없이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저는 한달동안 헬스를 하면서 인바디를 측정한 결과 체중은 그대로였지만 체지방은 -2.5kg, 근육량은+2.5kg이 증가하였습니다. 짝짝짝~! ㅎ 그렇다면 어떻게 근손실없이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은 늘렸는지 알아보시죠. 1.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 정말정말 당연한 얘기죠. 굳이 적어야 하나 싶을정도로 근육량을 증가시키려면 ..

테이퍼링이 뭐길래 내 주식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이번주는 주식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힘든 한주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도 이번주는 삭제하고 싶을정도로 증시가 좋지 않았습니다... 증시가 안좋은 이유중에 하나로 테이퍼링이 꼽히고 있는데 도대체 테이퍼링이 뭐길래 증시가 이 모양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테이퍼링의 뜻 양적완화의 규모를 점차 줄여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적완화의 의미를 알아야 테이퍼링을 이해할 수 있겠군요. 양적완화란 현재 기준금리가 너무 낮아서 금리 인하로 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때 중앙은행이 자산을 사들여 시중에 통화량을 늘리는 정책을 말합니다. 금리는 예전에 비해 점점 낮아지는 추세였습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인해 시장이 더 어려워져 돈을 풀어 시장경제를 활성화 하려고 많이 노력했죠..

요즘 핫한 메타버스, 그게 뭔데?? (feat.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메타버스란 말이 요즘 자주 들리는데 메타버스가 과연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이라는 의미 '메타(meta), 세계, 우주의 의미인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 입니다. 이 말만 들어보면 초월적인 세계, 초월적인 우주... 해석을 해도 무슨 뜻인지 잘모르겠네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3차원 세계에서 여러가지 활동(정치, 경제, 사회, 문화)을 하는 것입니다. 현실과 가상세계(비현실)가 공존하며 생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개념은 여러 학자나 기관마다 나름의 기준 및 정의를 내려서 넒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 -증강현실 증강현실(AR)은 가상현실(VR)의 한 분야입니다. 실제로..

ESG가 뭐길래? 투자해도 좋을까? (feat.관련주) [내부링크]

아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메타버스와 더불어 ESG산업이 핫한데요 그럼 ESG가 무엇인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ESG산업의 의미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입니다. 저희가 투자를 할때는 재무적 요소(가령 회사의 실적같은 것을 의미)와 더불어 비재무적 요소인 '사회책임투자(SRI)'를 고려합니다. 사회책임투자는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따져서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옛날 전통적인 주식투자방법에서는 주로 고려하지 않았던 사회책임투자는 요근래에 중요한 이슈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를 고려하여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금융기..

태극기의 게양시기 및 의미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8.15 광복절이며 일제로부터 해방된 날이죠. 다들 가정마다 태극기 게양은 하셨나요?? 우리나라의 멋진 태극기. 태극기의 의미를 알고 게양을 하면 더욱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태극기 각 문양이 뜻하는 의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알아보시죠. 태극기 그리는 법과 의미 그리는 법: 태극기는 가로:세로=3:2 비율로 그립니다. 저는 태극기를 그리는 법을 초등학생일때 외웠었는데요 먼저 가운데 원형에는 빨간색과 파란색이 들어가는데 흔히들 빨파라고는 발음하지만 파빨이라고는 안하죠? 그래서 위부터 빨파 이렇게 외웠었구요 건곤감이는 숫자로 외웠습니다. 건괘는 검정색 막대기가 3개 이괘는 4개, 감괘는 5개, 곤괘는 6개 왼쪽 위아래에서 오른쪽 위아래 3,4,5,6 이렇게 외웠습니다. 모양으로 연상하면 3,..

8.15광복절, 그 역사의 현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드디어 가을이 시작되는지 더위가 좀 풀렸네요. 맨날 에어컨을 달고 살았는데 이제야 창문을 좀 열 수 있겠네요. 다행입니다. 이번주 일요일 8.15일은 모두 아시다시피 광복절입니다. 일요일 공휴일이라서 다들 아쉬움이 많았을텐데요, 다행히 대체 공휴일법이 통과되어 8.16(월)에 쉴 수가 있네요. 그렇다면 광복절이 어떤 날인지 알고 쉬어야 의미가 조금이라도 있겠죠? 바로 알아봅시다. 광복절은 光(빛 광) 復(회복할 복) 節(마디 절) 직역하자면 빛을 회복한 날. 빛을 되찾은 날 이라고 볼 수 있죠. 1945년 8월 15일 대한민국은 일본으로 부터 식민지해방이 됐습니다. 즉, 식민지 전의 대한제국을 되찾은 날(국권을 회복한 날)이라고 정의합니다. 굉장히 의미있는 날이죠. 어떤 학술에..

40대 이하(18~49세) 백신접종 예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드디어 40대는 물론 20대까지 백신접종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간단하게 표로 요약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사전예약 대상 18~49세(2003년생~1972년생) 사전예약기간 10부제: 8월9일~21일 연령별 추가예약: 8월19일~21일 모든연령 추가예약 변경: 8월22일~9월17일 우선접종대상: 8월3일 20시~8월6일 18시 접종기간 사전예약자: 8월26일~9월30일 우선접종대상: 8월17일~ 백신종류 mRNA백신 (화이자 or 모더나) *백신수급상황에 따라 백신 종류 및 일정은 바뀔 수 있음. 접종기간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 접종방법 사전예약시 본인이 선택한 일시 및 기관 접종 이번 예약의 핵심은 바로 10부제 입니다. 그렇다면 10부제가 뭐냐? 자신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하..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내부링크]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과연 나도 해당이 되나?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소득하위 88%로 결정되었습니다. 기존 결정안은 80%였으나 다시 회의를 거쳐 대상이 소폭 확대되었습니다. 6월분 건강보험료 하위 80% 이하가 기준인데 관련 표는 아래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구원 수에 따른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 이하로 부담할 경우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해당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선정된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에 해당되는 특례 선정기준표도 올려드리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및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씩 지급됩니다. 지급은 8월 말, 9월 추석 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 대유행, 방역..

남북관계 개선? 김정은의 통신연락선 요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동안 고전중이였던 남북관계의 흐름을 호전적으로 바꾸려는 움직임이 있어서 이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최근 남북통신연락선의 복원소식이 들려왔는데요, 국가정보원이 이것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요청한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박지원 국정원장은 이번 달 예정된 한미연합훈련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북한의 이러한 태도가 남북관계의 개선의지가 있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한미연합훈련 관련 담화 발표로는 "한미가 연합훈련을 중단할 경우 남북관계 상응 조치 의향을 표출한 것"이라며 "북한은 한미 간 협의와 우리 대응을 예의주시하며 다음 행보를 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날 박지원 국정원장의 한미연합훈련에 대한 검토발언..

뽀송뽀송, 천연제습 방법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계속 폭염이 지속되다 다행히 비가 한번 내렸죠. 그나마 기온은 좀 내려갔지만 수영장에서 헤엄치는 기분이라 할까요.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가 매우 높은데요. 집에서라도 뽀송뽀송하게 생활하기 위한 천연제습 방법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숯 제 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거실같은 곳보단 방에서 쓰기에 적합합니다. 숯은 제습효과는 물론 탈취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발장같은 냄새가 나고 습한곳에 비치한다면 제습효과+탈취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옷장같은 곳에 놔도 괜찮겠죠. 숯은 워낙 알려진 천연 제습제라 여기까지 말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관리하기에 좀 편한스타일로 아래에 링크를 달아둘테니 관심있는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

아베, 도쿄올림픽 불참?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유치의 주역이였던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3일에 열리는 개회식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아메마리오로 분장을 하고 온갖 홍보를 했던 아베가 개회식 하루 전에 갑자기 발을 빼니 일본에서도 여론이 좋지가 않다. 코로나19의 확산 와중에도 올림픽을 유치하기로 판을 짜놓고 갑자기 판을 엎어버리니 여론이 안좋을 수 밖에.. 심지어 당시 코로나19상황이 불투명하니 2년 연기를 하자고 한 '모리 요시로' 당시 올림픽조직 위원장 등의 현장 의견을 무시하고 "1년 연기"를 고집하여서 의견이 반영된 결과였던 것이다. 즉, 이러한 상황을 초래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이 아베 신조란 것이다. 최근 도쿄올림픽 선수촌 내에서도 관계자들이 하나둘씩 확진 판정을 받으며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아베가 마침표를 찍은 격이다...

옵티머스 사태 징역! 도대체 뭐길래? [내부링크]

옵티머스 사태가 뭐고 누가 징역을 받은걸까? 먼저 옵티머스 사태가 뭔지 알아보자. 옵티머스 사태는 2020년에 일어난 사모펀드 사기 사건이다. 옵티머스자산운용은 증권사 등의 펀드 가입권유를 통해 투자자 2900여명으로부터 1조 2000억원을 모은 뒤, 안정적인 정부채권에 투자한다고 투자자들을 속이고, 실제로는 조폭이 사장인 부실기업 채권에 투자했다가 5500억원을 손실봤다. 안정적인 투자를 하려고 했던 투자자들은 이 사실을 모르고 속수무책으로 당한 꼴이 된것이다. 이 옵티머스 대표가 바로 김재현이며, 대표를 비롯한 사건의 주범들이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 법원은 "금융투자업자의 신의성실의무 및 윤리의식을 모조리 무시한 자본시장 교란 사건"이라고 판단했다. 또한 서울중앙지법은 기소된 김재현 대표에게 징..

청해부대 델타변이 코로나19 집단확진! [내부링크]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변이'가 전세계를 강타한 와중 아프리카 해역에 파병중인 청해부대 승조원의 약 82%가 확진자로 집계됐다. 19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19일 오전 8시(한국시간)기준 청해부대 승조원 179명이 추가 획진되며 누적 확진자는 247명이 됐다. 지난 15일 최초 확진자가 확인된 이후 보건당국에 의뢰한 전수검사 결과 승조원 전체 301명의 약 82%가 양성으로 확인된 것이다. 청해부대는 승조원 전원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상태로 출항했고, 함정이라는 독립된 공간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사람에 따라 코로나19의 잠복기가 다르기 때문에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청해부대 3진 전원을 국내로 이송하기 위해 전날 현지로 출발한 공군 다목적 공중급유수송기..

코딩(파이썬)초보 독학하기 chapter 4. 리스트&반복문 [내부링크]

1.리스트(list) 파이썬에서 리스트를 생성하는 방법은 대괄호[]에 자료를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는 것이다. 1-1 리스트생성 대괄호안에 요소들을 각각 쉼표로 구분해서 넣어주면 사진과 같이 나타나는데 각 요소는 앞에서부터 0,1,2 ... 이런식으로 번호가 매겨진다 즉 list[0]=요소1 list[1]=요소2 이런식으로 말이다. 1-2 만약 리스트 접근 연산자를 이중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이 나타나며 요소1의 [1] 즉, 2번째 글자를 불러오는 것이다. 1-3 연산 리스트는 처음 과정에서 배웠듯이 더하기(연결)은 물론 곱하기(반복)도 적용이 된다. 1-4 요소추가(append, insert) 리스트에 다른 요소를 추가하고 싶다면 append, insert 명령어가 있다. 리스트명.appe..

코딩(파이선)초보 독학하기 chapter3-1.조건문 [내부링크]

1.else 구문 조건문이 참, 거짓 두 가지로만 구분될 때 사용합니다. 앞서서 배웠던 if문에서는 ~일경우 a값 출력, ~일경우 b값 출력 ... 이런식으로 조건을 하나하나 붙이다보니 코드자체도 길어지고 번거로운 작업을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이때 활용하는 언어가 else구문인데요 if의 조건문의 조건이 거짓일 떄 실행되는 부분입니다. 즉, if 조건: ABC ABC가 참일 때 실행할 문장 else: ABC가 거짓일 때 실행할 문장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로 예를 들어보죠 짝수와 홀수를 구분하는 조건문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조건문이 오로지 참, 거짓 두 가지로만 구분될 때 if elst 구문을 사용하면 조건 비교를 한 번만 하기때문에 이전의 코드보다 훨씬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elif..

바쁜 현대인을 위한 한주간의 뉴스몰아보기!!(LG 폰사업을 접다??) [내부링크]

1. LG전자가 폰사업을 접는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중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3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내고, 작년까지 누적 영업적자가 5조원 규모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혹평에 조롱에 시달렸던 LG스마트폰... 막상 접는다고 하니 아쉬운마음도 드네요. 아직 확정된건 아니지만 권석봉 LG전자 대표이사가 사업부 구성원들에게 고용은 유지되니 불안해하지 말라고 메일도 보내는거 보니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는 얘기긴 한것 같습니다. 2. 넷플릭스 다들 보신적 있자나요??? 넷플릭스가 2020년 4분기와 연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결과는 대박. 영업이익이 약 1조원... 위에 LG전자와는 대조되는 결과... 이렇게 이익이 오른데에는 유료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한데에 있습니다. 전 세계에 약 ..

코딩(파이썬)초보 독학하기 chapter 3.조건문(if함수)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기본적인 자료형으로 참과 거짓을 나타내는 값이 있습니다. 이것을 불(boolean)이라 합니다. 이것에 대해 알아보죠. 1. 비교 연산자로 불 만들기 연산자 == : 같다 연산자 != : 다르다 연산자 : 크다 연산자 = : 크거나 같다 그냥 수학기호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당연한 결과죠. 아직까진 쉽네요 또 신기한 점은 숫자만 불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문자도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한글은 사전 순서(가나다)순으로 앞에 있는것이 작은 값이며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2. 논리 연산자 연산자 not : 아니다란 뜻으로 불을 반대로 전환합니다. 연산자 and : 그리고란 뜻으로 피연산자 2개가 모두 참일 때 True, 그 외는 False 연산자 or : 또는이란 뜻으로 ..

바쁜 현대인을 위한 한주간의 뉴스 몰아보기! [내부링크]

1. 세계은행 "올해 세계 경제 4% 성장할 것" 세계은행(WB)은 5일(현지시각) 올해 세계 경제가 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WB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세계 경제 성장률이 크게 내려간데 따른 반등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봤다. 그러나 여전히 대유행 이전 수준에는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코로나 대유행이 제대로 통제되지 않으면 세계 경제 성장률이 1.6%에 불과할 것이라는 비관적 시나리오도 내놨다. 단, 백신의 배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4% 그렇지 못할경우에는 1.6%란 것이다. 일단 지난해 경제 성장률이 -4.3%인데 반해 올해는 다소 향상된 성장률로 2021년은 조금더 낙관적인 상황을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다. 경제권역별로는 선진국 ..

코딩(파이썬)초보 독학하기 chapter 2. 숫자 [내부링크]

1.숫자의 종류 숫자는 크게 정수와 실수로 나눌 수 있다.정수는 소수점이 없는 숫자, 실수는 정수를 포함하여 소수점이 있는 숫자를 말한다.실수가 좀 더 큰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파이썬에서는 간단하게 소수점이 없는 숫자를 정수(integer)실수를(floating point)라고 한다. 이러한 자료의 형태를 알려주는 명령어가 type()이다.만약 3이란 숫자의 형태를 알고싶다면print(type(3))을 넣고 출력을 하면가 출력될 것이고 소숫점 있는 숫자를 넣는다면 가 출력될 것이다. 2. 숫자의 연산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사칙연산이 코딩에도 적용이 된다.덧셈은+ 뺼셈은- 곱셈은* 나눗셈은/ 로 할 수 있다. 추가로 제곱은 **로 나타낼 수 있다.간단한 문제를 내보겠다. 한번 직접 코딩을 입력하여서 자신이..

코딩(파이썬)초보 독학하기 chapter 1. 자료형 [내부링크]

저번 파이썬 설치하기에 이어서 두번째는 자료형이다. 프로그래밍에서 프로그램이 처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자료(data)라고 부른다. 이 자료들을 몇가지로 구분했는데 대표적으로 -문자열: 글자를 말한다. ex)"안녕하세요." "코딩 같이 배워봐요" -숫자: 말 그대로 숫자를 말한다. ex) 1, 2, 3... -불: 기다 아니다를 말한다. ex)True, False 그리고 이러한 자료형을 나타내주는 함수가 type()함수다. 그림과 같이 입력 후 파일을 저장한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오른쪽화살표 클릭을 하면 우리가 입력한 명령어가 실행된다. 사진처럼 괄호안에 어떠한 타입의 자료형이 들어가있는지 나타내주는 것이다. 아직까진 매우 쉽다. 1. 문자열 만들기 사실 앞서했던 모든 작업이 문자열 만들기라고 할 수..

주식읽어주는 남자[투자자 필독!] [내부링크]

1. LG전자 상한가?! 23일 LG전자가 상한가(+29.61%)를 기록했다. 이유인 즉슨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네셔널과 합작법인을 세운다는 소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새로 만들어지는 합작법인은 모터와 인버터, 전기주행 시스템 등 전기차에 들어가는 동력전달장치를 주로 생산하게 된다. 추가적으로 합작법인이 애플이 만드는 전기차 '애플카'에 부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나오면서 주식이 급등한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에 LG전자 뿐만 아니라 LG전자에 부품을 납품하는 납품사의 주가도 덩달아 올라갔다. 납품업체를 살펴보면 나인테크: 최근에 LG전자와 약 60억 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나라엠엔디: LG에너지솔루션에 배터리팩 공급 코다코: LG전자 자동차사업부의..

시황읽어주는 남자[투자자 필독!] [내부링크]

1. 미국, 4년 연속 우리나라를 환율 관찰대상국으로 지정하다. 먼저, 환울관찰대상국이란 자국의 교역조건을 유리하게 하기 위해 환율에 개입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면밀하게 관찰해야 하는 국가들을 말한다. 여기서 환율조작국으로 지정되면 미국과 무역을 할 때 시장 제재를 당하게 된다. 또한, 미국은 환율조작국을 상대로 환율문제에 대한 교섭 요구 및 관세를 통한 보복행위에 나설 수 있다. 관찰대상국은 미 정부의 지속적인 감시를 받는다. 환율 관찰대상국은 환율조작국 바로 전 단계이다. 재무부는 이번 보고서에서 한국이 경상수지와 대미 무역수지 흑자 때문에 관찰대상국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재무부는 “한국의 경상수지 흑자 규모는 올해 6월까지 4개 분기를 거치면서 GDP 대비 3.5%까지 떨어졌다”며 같은 기..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의 첫걸음 [내부링크]

요즘 사회초년생은 물론 젊은 친구들 중에 재테크와 금융에 관해 아는 사람이 드물다. 금리가 점점 낮아지는 사회에서 돈을 은행에만 맡겨둔다는 것은 오히려 손해로 생각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현재 금리가 0.5%인데 즉, 1,000만 원을 은행에 넣어두면 5만 원을 더 받는다는 것이다. 1,000만 원이라는 시드머니가 있는데 이것으로 겨우 5만 원만 벌 것인가? 금리는 점점 낮아지고 물가는 점점 높아지는데 은행에만 돈을 넣어둔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산을 불리기 위해 재테크라는 것을 하는 것이다. 그럼 재테크란 무엇인가? 재무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합성어로, 처음에는 기업 사이에서 유행했으나 2000년대 들어 연이은 금리인하와 소액 저축 비과세 제도의 축소 및 폐지 등에 따..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해결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책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살면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인간관계입니다. 저 역시도 이러 한 고민때문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직장 다니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공감하실수도 있습니다. 흔히들 얘기하는 업무보다 사람이 힘들다. 심지어 업무는 둘째치고 같은 부서 직원들만 괜찮은 사람이였으면 좋겠다. 다들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어떤식으로 사회생활을 할지 좀 더 자신감을 얻게되었는데요, 여러분들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바로 저자 소개를 시작으로 책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저자: 데일 카네기 데일 카네기(Dale Breckenridge Carnegie, 1888년 ~ 1955년)는 미국의 작가, 강사이다. 미주리주 ..

[타로]4월4주차 주간운세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요즘 제가 아는 지인이 타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재미삼아 몇번 봤었는데 좀 힐링도 되고 기분전환도 되서 여러분들에게도 공유해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개인적인 상담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를 생각하고 뽑는 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에 상황에 모두 맞을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리딩해 드린 상황이 왔을 땐 조언 참고하여 주시고 상황이 안왔다면 무난한 한주였구나~ 하고 넘겨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리딩 내용 하나하나 무겁게 받아들이지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하트 부탁 드릴께요 ^^~ 방법1. 4가지 타로카드 중 한번에 눈이 가시는 것을 선택하여 주세요.2. 한번에 눈이 가는 카드가 없다면 ..

[이벤트]페이코×이니스프리 10,000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최대한 간단하게 이벤트 소개드리고 마무리할게요. 페이코어플에서 쿠폰모음집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뷰티탭에 들어가시면 이니스프리 쿠폰이 있는데요, 페이코 오프라인결제로 이니스프리 공식몰에서 최종결제 3만원이상 구매시 만원을 할인해주는것입니다. (단, 페이코 삼성페이는 안됩니다.) 각종 프로모션. 예를 들면 1+1제품이나 쿠폰 등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 유명한 제품들은 조기 품절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4월13일~22일이니 필요했던 제품이 있으시면 페이코어플키고 달려가세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모바일게임 추천! 농장모험게임(family islan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것은 게임인데요, 과금이 딱히 필요없고 소소하게 재밌어서 한번 간단하게 즐겨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소개해드릴게요 현대 기술이 없는 무인도에서 지내야 한다면 어떨까요? 이 스릴 넘치는 모험 게임에서 현대적인 석기 시대 가족과 함께 원시 세계의 단순함에 빠져보세요. 외딴 섬에 고립되어 있는 4인 가족 - 브루스, 에바, 그리고 그들의 두 자녀가 집을 꾸미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전에 살던 마을이 화산 폭발로 파괴된 후, 이 가족이 잃어버린 가족 그리고 부족과 다시 연락할 수있는 방법을 찾고 건물을 지어 마을을 건설할 수있게 도와주세요. 이 농장 게임에서 그들의 세계에는 현대 기술이 전혀 없기 때문에 모든 게 이상하..

이제 일회용이아닌 향균마스크&향균스프레이! [내부링크]

https://nefing.com/351a3ff 바이러스로 위험한 요즘… 아.직.도 위험한 화학적 살균제 사용하세요? 이제 물리적 항균으로 안심하고 항균하세요! 세계 최초 물리적 항균 기술을 활용한 항균스프레이 '스파이크디펜더' & 항균 마스크 '스노우 마스크' 1. 항균은 지속 가능해야 합니다! 이제 매일 항균하지 않아도 돼요. 1억년 전 잠자리 화석에서 썩지 않고 보존된 날개에서 찾아낸 항균스파이크로 오랜 연구를 통해 SD 항균 코팅을 개발! 화학적 살균과 다르게 세포막을 찔러 박테리아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물리적 항균 기술로 90일동안 항균력 지속! 2. 항균은 완벽해야 합니다! 의심하지 않아도 돼요.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 물리적 항균은 일반 화학적 살균제의 치명적인 단점인 독성에 의한 2차 ..

제21대 총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벌써 4.15총선이 한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때문에 투표율이 저조할까봐 많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권리죠. 참정권이란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모두들 마스크 단단히 쓰고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표일 2020.4.15(수)(공휴일) 시간 오전 6시 ~ 오후 6시 선거권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국민 (2002.04.16 이전 출생일) 선거제 1인 2표제 (국회의원 선거, 정당 투표) 선출 총 300명 (지역구 253명, 비례대표 47명) 임기 4년 (2020.05.30 ~ 2024.05.29) 준비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연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아직도 코로나19때문에 외출도 자제하게 되고 나갈때마다 마스크를 하니 불편함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저는 배드민턴 동호회를 코로나가 시작할즈음에 가입했다가 1주나가고 모든 체육관이 문을 닫아서 하지도 못하고 있네요 ㅠㅠ 하지만 코로나19가 감소하기는 커녕 매일 약100명정도가 나오고 있어서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안전대책본부는 메일 약 50명정도가 나올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보다 많이나오고 있죠... 이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는 이달 19일까지 이어집니다. 이에 따른 정부지침을 보겠습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브리핑에서 "지난 보름간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통해서 극단적인 업장 폐쇄나 이동 제한 조치를..

[이벤트]전자책,오디오북 한달간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가져온 이벤트? 정책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바로 책을 무료로 볼 수있는 이벤트인데요. 코로나로 힘든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모임,외출 등을 자제하고 있죠. 그래서 상대적으로 집안에 있는 날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국민에게 힘이 되도록 문화체욱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시업진흥원이 전 국민 대상으로 1달간 2권을 무료로 전자책 도서관 책쉼터를 오픈합니다. 정부가 정말 세심한부분까지 잘 챙기는것 같습니다. 현재 책쉼터의 베스트 책은 1위: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2위: 하버드 상위1%의 비밀 3위: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 4위: 넛지 똑똑한 성택을 이끄는 힘 5위: 박막례,이대로 죽을순 없다. 6위: 방구석 미술관 7위: 초예측 8위: 아가미 9위: 여자..

[정책]민식이법 과연 완벽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2020년 3월 25일부터 시행된 민식이법에 대한 설명과 그 법에 허점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식이법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관련법 개정법률입니다. 2019년 9월 11일 충청남도 아산의 어린이 보호구역 건널목에서 교통사고로 숨을 거둔 김민식 어린이의 이름을 따서 붙인 법률안으로, 어린이 보호구혁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 의무화 및 구역 내 교통사고 사망 발생시에 형을 가중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어린이 보호구역에 신호등과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의 일부를 개정하는 내용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를 일으켜 피해자가 사망했을 경우에는 3년 이상 징역에 처하고..

[이슈]윤석열최측근... 검찰과 언론의 유착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저녁 mbc뉴스데스크에서 방송한 내용입니다. 바로 검찰과 채널A기자와의 유착관계를 나타낸듯한 녹음내용인데요. 바로 대화보시죠. [채널A 기자] "유시민은 솔직히 개인적으로 한 번 쳤으면 좋겠어요…유시민 치면 검찰에서도 좋아할 거예요." [채널A 기자]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저는 유를 쳤으면 좋겠고 1번으로…사실 유를 치나 안 치나 뭐 대표님한테 나쁠건 없잖아요." 이 기자는 여권 인사의 관련성을 먼저 제보하지 않으면 검찰의 더 가혹한 수사를 받을 거라는 압박성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채널A 기자] "가족 와이프나 자녀가 마음에 걸리시는 거예요? 아니면 재산 추징 그게 마음에 걸리시는 거예요?" "(협조) 안 하면 그냥 죽어요. 지금 보다 더 죽어요." 급기야 가족이 수사..

[이슈]소득하위 70% 과연 나는 해당될까?? [내부링크]

정부가 30일 소득 하위 70% 가구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관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하자, 소득 하위 70% 기준이 자신에게 맞는지 알아보려는 국민들의 한 웹사이트 접속이 잇따랐다. 바로 복지로( http://www.bokjiro.go.kr) 홈페이지였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복지포털이다. 정부가 제공하는 복지 서비스 정보를 열람하고 또 신청도 할 수 있는 대표 창구이다. 이곳에서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 소득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고, 특히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메뉴를 이용하면 좀 더 상세히 파악할 수 있다는 소문이 하루 종일 온라인에 돌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소득 하위 70% 가구 기준은 지금 정부도 모른다. 아직 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향후 ..

사회적 거리두기 다함께 동참해요~! [내부링크]

인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코로나가 생각보다 오래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매일 약 100명정도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외국은 난리도 아니죠. 어려울수록 하나가 되고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은 중국 옆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선방하고 있으며, CNN 등에 메인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는 대한민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정부지침인 사화적 거리두기가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감염 통제 조치 혹은 캠페인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우선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씻기,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하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 기본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기본으로 권고되고 있습니다. ..

[이벤트]방송통계포털 2020년 봄 퀴즈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벤트는 객관식 문제 1개를 풀고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역시나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벤트는 귀찮은 회원가입없이 답만 바로 입력하면 끝! 20초만 투자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아가시길 바랄게요. 바로 문제설명 들어갑니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필수 매체에 대한 인식은 점점 변화하고 있는데요, 2019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재해,재난상황에서의 필수매체는 일상생활에서 필수매체와 마찬가지로 스미트폰과 TV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라디어는 일상생활보다 재난상황에서 더 높게 나타났는데요, 구체적으로 응답자 중 ( )은/는 필수매체로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선택하였고, 60대이상은 주로 TV를 선택해 연령별로 차이를 보였습니다. ..

[이슈]코로나19에 이어 한타바이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또 또 중국입니다.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로 인해 사망자가 1명 발생했습니다. 왜 항상 시작은 중국일까요. 진짜 중국인혐오증이 생길라 할 지경이네요. 위생관념이 너무 떨어지는 국가가 아닌가 싶네요. 그렇다면 한타바이러스가 무엇인지 관련 보도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죠. 최근 중국에서 사망한 한 남성이 설치류에 의해 전파된다고 알려진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중국 언론이 보도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자매지 환구시보는 지난 23일 중국 원난성 출신의 노동자 톈모씨가 버스를 타고 산둥성에 있는 일터로 가던 중 사망했다고 25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톈씨는 사후 검사에서 코로나19에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한타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다. 톈씨와 함께 버스에 탔던 ..

[정책]경기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가져온 정보는 경기도민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경기도민 무려 1326만명에게 모두 10만원씩 지급하는 것인데요 내용을 알아볼까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어려운 상황을 조금이나마 타개하기 위해 재원을 총동원해 도민 1인당 10만원씩의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급 횟수는 1회이며, 지급 대상은 23일 24시 이전부터 지급일까지 경기도에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둔 도민 전체다. 행정안전부의 지난 2월 말 기준 주민등록인구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인구는 1천326만5천377명이다. 지급 대상을 선별하지 않고 전체 주민에게 지급하는 것은 광역 자치단체로는 처음이다.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원 확인만..

[분노]n번방 신상공개! 청원 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한창 큰 이슈되고 있는 n번방 사건들은 이제 다 아실거라고 생각이듭니다. 모르는 분들은 제 블로그에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ggoolti.tistory.com/m/37 현재 문재인대통령이 n번방 회원들 전원조사하라고 지시했죠. 이에따라 경찰들 조사도 확대되고 있고 점점 가해자들 신분이 공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짜 찢어죽이고 싶은 심정이네요... 위에 링크에도 청원을 하나 올려드렸는데 이 외에도 우리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집어주는 청원들이 여러개 더 있어서 같이 동참하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추가적으로 박사방 운영자 신상도 공개합니다. N번방 피해자들을 보호해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c..

[정보 및 이벤트]4월2일은 사이버 범죄의 날! 추가로 기프티콘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사이버범죄의 날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벤트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월 2일이 무슨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42(사이)버 범죄 예방의 날! 입니다. 컴퓨터, 모바일 등 사이버 세상을 통해 해킹, 계정도용, 인터넷사기, 악플 등 수 많은 피해가 생겨나고 있죠. 그래서 1년에 한 번쯤 사이버 세상 속의 범죄 예방에도 관심을 가져보자는 취지에서 제정된 날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됐습니다. 4월2일 잊으시면 안돼요! 만약 사이버범죄 피해를 당하셨다면, 바로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해서 처리하세요! 평일에는 관할 경찰서 민원실을 경유해 사이버팀 방문하시면 방문 당일 상담을 받고 사건처리 여부 검토 후 사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일 18시 이후 ..

[이슈]텔레그램 n번방 국민청원 참여 부탁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터졌죠... 이 사건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n번방 사건: 지난해 초부터 텔레그램에서 벌어지고 있는 성 착취 사건으로 피해자는 주로 미성년자다. 피해자를 ‘노예’라고 부르며 음란물을 촬영하도록 협박한다. ‘갓갓’이 시초였다. 그는 1번방부터 8번방까지 채팅방 8개(일명 n번방)를 만들었다. 갓갓은 지난해 2월 자신의 방을 ‘와치맨’에게 물려주고 돌연 자취를 감췄다. 와치맨은 그해 9월 잠적했다. 이들이 떠난 자리에 비슷한 형태의 방이 물밀 듯 생겨났다. 현재 ‘박사’의 방이 가장 악랄하다. 정말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오르는 사건입니다... n번방 모두 약 26만명 이라고하는데(진짜 징그러운 사람들 너무 많네요.) 모두 처벌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

[금융]통화스와프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어제 한국과 미국이 600억달러 규모(우리 돈 77조원)의 통화스와프를 전격 체결했습니다. 통화 스와프 계약을 맺으면 언제든 자국 통화와 상대국 통화를 맞바꿀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계속 바닥을 치고있고 통화스와프 체결로인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요동쳤던 국내 금융시장의 안정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있습니다.(제발..그만 내려가...ㅠ) 한국은행은 어제 밤 10시 연준과 600억달러 규모의 양자 간 통화 스와프 계약을 체결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번 스와프 계약 기간은 최소 6개월(9월19일까지)입니다. 그렇다면 통화스와프가 뭘까요? 영어로 풀이하면 currency swaps , 즉, 국가 간 외환거래의 방법. 외환 시세의 안정을도모하기 위해, 서로 다른 통화를 사용하는국가들..

[정보]기상상황 및 정보 - 내일 아침까지 태풍급의 매우 강한 바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태풍급의 강풍특보가 떴죠. 그래서 모르시는분이 계실까봐 오늘 날씨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06시), 전국에 강풍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산지와 해안가를 중심으로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있습니다. * 주요지점 일최대순간풍속 현황(19일 06시 현재, 단위: km/h(m/s)) - 설악산 103.7(28.8) 원효봉(예산) 96.1(26.7) 안도(태안) 84.6(23.5) 새만금(부안) 77.0(21.4) 북한을 지나는 차가운 저기압과 우리나라 남동쪽의 따뜻한 고기압 사이에서 기압차가 커져 내일(20일) 아침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오늘(19일) 오후(18시)까지 최대순간풍속이 강원영동은 126km/h(35m/s) 이상, 그 밖의 해안가나 내륙에서도 90km/h..

[정보]롤 10.6점검 및 패치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정보러입니다. 오늘은 롤 점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긴말 필요없이 바로 요약정보글 올려드릴게요. 궁금하신 챔피언은 ctrl+F 를 누르시고 검색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검은나무 탈론, 빛의 방패 타릭, 그림자 도적 트위치 암흑의 별 말파이트, 암흑의 별 모데카이저, 암흑의 별 제라스, 암흑의 별 말파이트 프레스티지 에디션, 암흑 우주 럭스, 우주 럭스가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됩니다. 랭크 게임 포지션 자동 선택 밸런스 개인/2인 랭크 게임 대전 검색 시스템이 양 팀의 포지션 자동 선택 플레이어 수를 서로 다르게 구성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포지션이 자동으로 선택된 플레이어가 있는 팀에서 주 포지션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로만 이루어진 상대팀을 상대할 때 막막한..

[이슈]도쿄올림픽 강행?연기?취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도쿄올림픽에 관한 이슈를 들고왔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많은 공포감이 조성됐는데요, 여기에서 발생한 이슈중 라나가 올해 개최예정이였던 도쿄올림픽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3일 백악관에서 2020 도쿄올림픽 1년 연기를 처음으로 언급하면서 그 실현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일랜드 총리와 회담에 앞서 "올림픽 경기장에 관중들이 없는 것보다는 가능하다면 1년 연기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견임을 전제로 했지만 '무관중 올림픽' 보다는 대회를 1년 연기하는 게 바람직스럽다는 입장을 밝혀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올림픽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입니다. 미국은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

[금융]양적완화가 뭐냐고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미국이 양적완화를 단행하며 금리인하를 하여 제로금리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금융교육을 제대로 받은적이 없기애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따라서 오늘 금융용어에 관해 간단하게 요약해보도록 할게요. -양적완화란 무엇?? 중앙은행이 금융시장의 신용경색 해소와 경기 부양을 위해 정부의 국채나 여타 다양한 금융 자산의 매입을 통해 시장에 직접 유동성을 공급하는 정책을 말한다. 양적 완화는 정책 금리가 0에 가까운 초저금리 상태여서 더 이상 금리를 내릴 수도 없고, 재정도 부실할 때 경기 부양을 위해 사용된다. 이는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조절하여 간접적으로 유동성을 조절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보다 직접적인 방법으로 시장에 통화량 자체를 늘리는 통화 정책이다. 한..

[역사]강화도조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저번주 제가 운요호 사건에 대한 글을 올렸었습니다. 운요호 사건에 이어서 일본은 군사력을 동원하여 강력한 교섭을 핀 후, 우리나라와 강화도 조약을 맺었죠. 오늘 글은 이 강화도조약에 관한 글입니다. 최대한 짧게 요약하려고 했으니 재밌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1876년(고종 13) 2월 강화부에서 조선과 일본 사이에 체결된 조약으로, 조약의 정식 명칭은 조일수호조규(朝日修好條規)이며, 강화조약(江華條約) 또는 병자수호조약(丙子修好條約)이라고도 합니다. -역사적 배경 1865년 왕정복고로 천황 친정 체제를 마련하고 메이지유신[明治維新]을 단행하여 근대국가로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한 일본은, 조선과의 근대적 국교 관계를 맺기 위해 교섭해 왔습니다. 그런..

[이슈]임영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꿀팁러입니다. 요즘에 이벤트 찾는게 너무 힘들어서 다른걸 해보고 싶어서 새로 도전해보는 컨텐츠입니다. 제가 약 2달전부터 미스터 트롯에 빠져서 계속 보고있는데요. 그 중 바로 임영웅에게 빠져있었습니다. 목소리가 정말 ...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죠.. 또한 가창력까지... 처음에는 미스터트롯에 관심이 없었는데 어머니께서 하루종일 틀어놓으시니까 어쩔수 없이보다가 결국 저까지 빠져들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영웅에 대해서 파헤쳐보기로 했습니다. 편의상 반말로 진행하겠습니다~! 임영웅은 1991년 6월 생으로 올해 30살이다. 키는 182cm 몸무게 75kg으로 큰 키에 준수한 체형을 가지고 있다. 경복대학교 실용예술학과를 졸업하였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임영웅은 발라드 가수를 꿈꿨..

[이벤트]맛깔참죽 카톡플러스친구 후 상품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도 간단한 이벤트를 찾아왔습니다. 맛깔참죽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고 채팅창에 정답만 입력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퀴즈 맞추고 공기청정기 받자! 맛깔참죽 퀴즈 이벤트 내 몸의 면역력을 쑥쑥 높이자! 인도인이 면역력 강화식품으로 즐겨먹는 카레로 만든 죽은 무엇일까요?? 힌트: 소고기죽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맞춰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1등-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2등-맛깔참죽 상품권(1만 원권) 3등-휴대용 손세정제(500ml) ※이벤트 기간※ ~2020.04.18 ※ 참여 방법※ 1. 맛깔참죽 플러스친구 '추가' 2. 채팅창에 정답 입력하고 전송 ※당첨자 발표※ 2020.04.24 당첨자 개별 연락 ..

[정보]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3월 11일, 정례브리핑)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는 3월 11일 0시 현재, 총 누적 확진자수는 7,755명이며, 이 중 288명이 격리해제 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 구로구 소재 콜센터 관련 3월 8일부터 현재까지 90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하였으며, 감염경로 및 접촉자에 대한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 직원 77명(서울 51명, 경기 13명, 인천 13명), 접촉자 13명(서울 11명, 인천 2명)(3.11일 오전 기준) 2페이지 표의 환자수는 3.11일 0시전까지 질병관리본부에 보고가 완료된 현황 기준으로 수치상 일부 차이가 있음 - 가족 접촉자를 제외한 확진환자 77명은 현재까지 모두 11층 콜센터에서 근무한 걸로 확인되고 있다. 같은 회사지만 다른 층(7~9층)에서 근무 중인 직원 553명에..

[정보]2020년 기사 제1회 필기시험 시행 잠정 연기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가져온 정보는 취업준비생에게는 좀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취업준비생은 이미 다 알고계신분 많을텐데요... 지금 코로나가 말썽이죠 ㅠ 저도 재작년에 기사시험을 봤는데 응시자가 많다보니 시험장선택도 경쟁해야 될정도로 응시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었죠.. 그정도로 응시자가 많은 이 기사시험이 연기된다는것이 마음이 참 아프네요..ㅠ 이게 명확하게 언제 미뤄진다고 딱 명시가 된다면 그에 맞춰서 시험공부를 더 할 수 있다면 차라리 다행일텐데 잠정연기다 보니 공부에 대한 의지가 꺽이는 것도 큰 폐인인것 같습니다. 더군나나 올해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기사시험을 빨리 봐야 취업요건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기사시험 연기로 인해 마음아플 응시생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음이 아프구요..

[역사]운요호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요즘 제가 역사에 관심이 많아져서 공부를 좀 하고있습니다. 단순히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포스팅을 하여 한번 더 생각을 정리하면 저에게도 그리고 블로그 방문자님들께도 도움이 될까싶어서 역사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일주일에 1개씩은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하나의 팁? 정보? 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제 블로그에서 다양한 이벤트, 꿀팁과 함께 역사 지식까지 덤으로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제가 공부한 역사사건은 운요호 사건입니다. 중고등학교때 한번씩은 들어보셨죠...?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먼저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1875년 9월에 일본 군함인 운요호가 강화도에 침입해 조선군과 일본군이 충돌한 사건입니다. 일본은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와 앙숙이죠... 당시 18..

[금융]외화 정기예금 +네이버페이 100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꿀팁러입니다. 오늘 가져온 정보는 외화 정기예금 가입인데요. 현재 환율이 내려가고 있는겨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달러로 바꾸고 계신분들이 조금 있으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달러 정기예금은 처음 들어본 분도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물론 이제 사회초년생이 되서 아는게 많이 없지만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공부도 하고 여러분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서 가져왔습니다. 일단 증권사는 sc제일은행입니다. 오직 네이버페이에서 가입해야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0점을 준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라겠구요. 이벤트기간은 3월31일 까지이고, 주의사항은 최소 입금 및 유지금액이 100불. 현재 시세(2020.3.5) 로는 11만8300원 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유지 시 포인트는 4월10일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이벤트]페이코 × kb증권 신규개설시 페이코 10000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닙니다. 오늘 가져온 이벤트는 페이코와 kb증권의 콜라보이벤트인데요. 페이코 앱에서 kb증권 계좌를 신규개설 시 페이코 10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단, kb증권 신규개설자여야 하는것 입니다. 비대면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충분히 할 수 있는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계좌개설 상품선택 시 꼭 주식거래 + CMA(발행어음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혜택에 대해서 요약해드리자면 혜택1. 위에서 말했듯이 페이코 앱에서 kb증권을 신규개설 시 페이코포인트 10000포인트가 적립이됩니다. 역시 상품선택은 위에 말한 듯이 하면 되겠습니다. 혜택2. 온라인 국내주긱 위탁수수료 10년무료! 이것만해도 꿀혜택인데요. 이번 기회에 개설하기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정보]3.1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3.1절 법정공휴일입니다. 다들 태극기 다셨나요?? 3.1절이 무슨 날인지 정확히는 모르더라도 대략적으로는 알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3.1절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3 · 1 운동은 1919년 3월 1일에 일본의 식민 통치에 맞서 일어난 온 겨레의 항일 민족 독립 운동입니다. 일본 제국주의가 무력으로 우리 나라 통치권을 빼앗고 식민지 정책을 펴 우리 민족이 온갖 굴욕과 고통을 받게 되자 온 민족이 들고 일어선 독립 운동이죠. 1910년에 일본은 강압적으로 우리 나라의 주권을 빼앗고 무단 정치를 실시하여 온갖 탄압과 착취를 일삼았습니다. 일본의 탄압이 날로 심해지자 수많은 애국지사들이 해외로 망명하여 독립 운동을 하였고, 국내에서는 지식인과 종교인을 비롯해..

[이벤트]AIA생명 친구추천 이벤트(신규가입,추천, 다양한 상품) [내부링크]

너도받고, 나도받는 친구추천 이벤트 함께해요!!! 경품 3천개가 우르르르~!!! 좋은건 나눌수록 커지잖아요~ 내가 추천한 친구가 T건강습관 X AIA Vitality앱에 가입하면 건강도 UP 경품 혜택도 따라와요~~ - 앱 다운로드하기: http://bit.ly/3cbeR4Q (회원가입 후 선택동의 체크 및 나를 추천해준 친구의 휴대폰번호 입력 필수) 많은 친구를 추천해 주신 추천왕에게는 신세계상품권부터 빕스 샐러드바까지~ 그리고 추첨을 통해 3000분께 스타벅스 커피 1잔(추천인 1500명) 비타500 1병(신규가입자1500명)를 쏩니다!!! - 나의 혜택(추천인) -추천왕* 1등 : 신세계상품권(20만원) 1명 -추천왕* 2등~6등 : 빕스 저녁 샐러드바 2인(5명) -스타벅스 커피 1잔 기프티콘..

[이벤트]GS25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이벤트는 GS25 이벤트입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식당가는 손님이 많이 줄었죠.. 자영업자들에게는 참 안타까운 소식입니다..ㅠ 그래서 요즘에는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GS25에서 이벤트를 준비한게 아닌가 싶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이벤트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이벤트1. 일명 간편식이죠.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도시락이나 1인 간편식이 많이 생겼죠. 도시락 및 간편식 할인 이벤트 입니다. 항목은 아래 사진과 같구요 2월29일까지니 날짜에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추가로 30주년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들도 따로 할인이벤트를 하니 앱을 통해서 확인바라겠습니다. 이벤트2. 30+30=60% 할인 이벤트입니다. 29일까지 매일 오전10시 ..

[정보]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정보는 코로나 19 실시간 현황판입니다. 최근 코로나19가 잠잠해지는가 했는데 다시 확진자가 하루에 수십명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천지.. 하아.. 하루하루 뉴스속보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네요... 그래서 뉴스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려우신분은 제가 올려놓은 주소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확진자 숫자뿐만아니라 해외 확진자 수도 알 수 있으며, 국내의 지역별 확진자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방수칙, 의심환자가 있을 시 또는 본인이 의심이 갈 때 긴급연락처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의 실시간 브리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사이트에서 가장 좋았다고 느낀 것인데요, 바로 확진자의 정보입니..

[이벤트]쏘렌토 퀴즈(매우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러입니다. 오늘은 매우 간단한 이벤트를 들고 왔습니다. 4세대 쏘렌토 출시기념 이벤트인데요. 제가 아래에 올린 사이트에 가시면 영상이 있을겁니다. 영상도 2분짜리라 매우 짧은데요, 이 영상을 보고나서 아래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퀴즈를 풀면 끝! 응모기간은 2월20일(목)~3월9일(월) 까지이며, 상품은 1등 LG gram(15인치 2020년형) 1명 2등 아이패드 10.2 7세대 2명 3등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5 블루투스 스피커 5명 4등 파리바게트 5000원 상품권 300명입니다. 아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은것 같아서 무난하게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타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모두들 영상보고 퀴즈풀어서 상품 타가셨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퀴즈정답은? 1번: 2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

[이벤트]AIA바이탈리티 2월 카플친 이벤트(커피 기프티콘) [내부링크]

깜짝 커피 기프티콘 이벤트!!wow AIA 바이탈리티 2월 카플친 이벤트 지금 AIA Vitality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친구 추가 해주시면, 추첨을 통하여 무려 2,0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드려요!! “AIA 바이탈리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고 아래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면 응모완료!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lxjzuT - 개인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하기: https://c11.kr/d7p9 추첨을 통해 당첨되는 분께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당첨 인원 : 2,020명) 이미 나는 AIA바이탈리티 플러스친구라면? AIA바이탈리티 플러스친구가 아닌, 동료, 연인, 가족에게 널리널..

[정보]업무처리를 더 잘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제가 소개해드릴 정보는 ncs입니다. 공기업을 준비하신다면 익숙한 단어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ncs란 무엇일까요? ncs는 국가직무능력 표준의 약자고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능력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에서 체계화 한것입니다. 실제 업무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국가에서 표준화 시킨것입니다. 따라서 회계,기술,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직무능력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기반으로 교육도 하고 자격증 및 입사시험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들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https://www.ncs.go.kr/unity/th03/ncsSearchMain.do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이 나올 것이고 여기서 본인이 다니고 있는 ? 또는 본인..

[이벤트] Galaxy S20 5G 온라인 체험존 참여하고 경품 받기 (~3/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 일에 치이다 보니까 간만에 글을 올리네요. 요새 여러 이벤트를 찾아 다녀도 유용한것을 찾기는 힘들고 푸짐한 선물을 주거나 혜택이 많은 이벤트를 찾다 보니까 힘들더라구요. 이제 사소하고 간단한 이벤트도 찾아서 여러분들에게 항상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 하는것은 이번에 갤럭시s20출시로 다양한 사전예약이밴트 등을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삼성사이트(아래 첨부)에서 간단하게 vr알 체험하고 상품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 상품은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2인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또는 바나나우유 그리고 꽝 이중에 하나가 될것이며 하루에 한번 할 수있으니 오늘 안된다면 내일 다시 도전해보세여 ! 이상 다양한 상세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

[이벤트]맘스터치 신메뉴 오픈기념 할인쿠폰 [내부링크]

APP에서만 가능하며 2월13일 단 하루만 진행된다고 합니다 !

[이벤트]CJ ONE 기생충 축하 이벤트(기생충 한정판 기프트카드,영화예매권) [내부링크]

같이 축하 댓글남기고 공유하고 선물 받으세요http://m.cjone.com/cjmmobile/benefit/eventdetail.do?evt_seq=1827&pageTitle=%EC%9D%B4%EB%B2%A4%ED%8A%B8+%EC%83%81%EC%84%B8

[이벤트]밀리의서재 밀리 PC뷰어 BETA오픈 이벤트 [내부링크]

PC뷰어를 PC에서 다운로드하고 사이트 내 피드백 보내기에서 피드백을 보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100%당첨! 무조건 받는 거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남겨드릴게요 https://www.millie.co.kr/event/beta/?referrer=alertevent

[공유]경북 경주 규모2.4지진 [내부링크]

속보경북 경주분들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코로나 국내 확진자 25명 [내부링크]

https://news.v.daum.net/v/20200209101528007 여러분들도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벤트]네이버 지식인에서 상담받고 네이버페이1만점 받기 [내부링크]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퀴즈를 풀고 상담쿠폰을 이용해 상담을 하면 포인트 3000점을 받습니다. 그리고 상담후 리뷰를 쓰면 추가로 5000점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것을 공유하면 추가로 2000점 즉, 총 1000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주소를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in_friend&logNo=221799980612&proxyReferer=https%3A%2F%2Fblog.naver.com%2Fkin_friend%2F221799980612

[이벤트]올리브영 6000원 쿠폰 [내부링크]

2월8일~9일 발렌타인 이벤트로 올리브영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시 6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5만원이상 구매시 적용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가능하니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정책]청년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또는 3년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공제금 지급연령은 15세이상 34세이하로 2년형은 매월 12만5천원씩 넣으면 만기후 1600만원+이자 3년형은 매월 16만5천원씩 넣으면 만기후 3000만원 +이자 https://www.work.go.kr/youngtomorrow/index.do

[이벤트]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현대백화점상품권 복권 [내부링크]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매트리스 사진을 누르고 계속 옆으로 갑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이 나오면 즉시 응모 가능합니다. https://pf.kakao.com/_xcQniM/46111040

[이벤트]룰렛 돌리고 상품받기 [내부링크]

https://www.blice.co.kr/mw/event/roullet_view_event.kt?eventSeq=385 아이디당 1일 1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