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un-story의 등록된 링크

 ggun-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일반음식점과징금부과처분 취소(변경)청구 [내부링크]

오늘은 영업정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행정심판위원회 2015-490 사안입니다. 이 사안을 검토하시기전에 영업절차 흐름도를 정리한 것이 있으니 링크로 들어가 읽어보시고 사례를 검토하시는것..

단란주점영업정지처분 취소청구 [내부링크]

오늘은 영업정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행정심판위원회 2015-561 사안입니다. 이 사안을 검토하시기전에 영업절차 흐름도를 정리한 것이 있으니 링크로 들어가 읽어보시고 사례를 검토하시는것..

변상금부과처분 취소청구 [내부링크]

오늘은 변상금 부과처분과 관련하여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행심 2014-1150사안으로 변상금 부과처분과 관련해서 자주등장하는 사례이니 찬찬히 읽어봐주세요 쟁점1) 청구인의 건물이 있었는데 이분..

일반음식점 영업소폐쇄처분 취소청구 [내부링크]

오늘은 영업정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행정심판위원회 2015-233사안입니다. 이 사안을 검토하시기전에 영업절차 흐름도를 정리한 것이 있으니 링크로 들어가 읽어보시고 사례를 검토하시는것이..

변상금 부과처분 [내부링크]

오늘은 변상금 부과처분에 대해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변상금 부과처분이란? 부동산은 누구든지 정당한 사유없이 사용, 수익을 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국가소유의 부동산에 행정..

이행강제금 [내부링크]

오늘은 이행 강제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이행강제금이란? 건축법규를 위반한 건축물에 대해 범칙금적 형식으로 소유주에게 부과되는 제도입니다. 주의할것은 이행강제금은 1년에 2회이내에서..

이행강제금(문제1) [내부링크]

오늘은 이행강제금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말 주변이 없다보니 쟁점되는 사항만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행강제금에 대한 설명 드린바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

건축이행강제금 취소청구 [내부링크]

이번에는 건축이행강제금 취소청구와 관련해서 서울 행정심판사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1085) 이행강제금관련해서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있으니까 필요하시면 읽어 보시고 글을 봐주시면 더 좋을것 같..

무허가건축물 등의 부지(토지보상) [내부링크]

오늘은 무허가건축물에대해 토지보상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법은 항상 원칙이 있고 예외가 있습니다. 먼저 무허가 건축물의 용어 정리부터 하고자 합니다. 1. 용어정리 : 무허가 건축물이란 건축법상 건축..

행정처분절차(영업정지) [내부링크]

첫 블러그 시작을 '영업정지'라는 주제로 할려고합니다. 워낙에 말 주변이 없다보니 부드럽지 못한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인이 이해못하는 어려운 용어보다 되도록 쉽게 쓰고자 합니다. 영업정지는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