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unnyissue의 등록된 링크

 ggunnyissu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3건입니다.

[자기계발] 우리는 왜 쓴 아메리카노를 마시게 되었나? [내부링크]

요즘 길거리를 걸어 다니다 보면 어디에서나 정말 많은 카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너무나도 유명한 브랜드 중에 스타벅스나 혹은 이디야를 시작으로 해서 개인적으로 창업을 해서 카페를 차린 사람들까지 다양한..

[자기계발] 인생의 목표는 어떻게 설정해야하는가?(feat.새해목표) [내부링크]

"""계획 없는 목표는 한낱 꿈에 불과하다." - 생텍쥐페리 우리는 매년 새해가 변할 때마다 누구와 같이 내기라도 하듯 늘 목표를 세우곤 했다. 그러나 통계학적으로 분석을 해봤을 때 목표를 세운 사람들의 80%..

[자기계발] 우리가 학교에서 진짜 배웠야했던 것들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2년의 학교 생활을 끝내고 추가적으로 원하는 전공이 있거나 혹은 억지로 학점을 맞춰가면서 그렇게 대학교를 갔다. 그렇게 대학생활을 포함해서 짧으면 14년 길면 16년..

[인간관계] '예의'를 굳이 지켜야 하나? [내부링크]

"""바른 예절은 최고의 교육도 열 수 없는 문을 연다." - 칼라렌스 토머스 ※사실 이 주제와 관련해서 굳이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너무 기초적인 것이라 생각을 하지만 이 기초적인 부분도 시간이 지나..

[인간관계] 영리하게 뒷담화 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람들이 뒷담화에 대해서 매우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동시에 매우 좋아하기도 한다.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누군가의 지위를 깎아내리고 자신의 지위를 높이고자 하는 마음 때문인데 타인을 험담하며,..

[자기계발] A학점이 A급인생이 아닐 수도 있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학교생활을 하면서 많은 시험을 거쳐가며 성장을 해왔다. 요즘은 우리나라도 외국의 방식처럼 절대평가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 근 2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는 타인과 나를 비교..

[부자습관] 부자들은 하지 않는 5가지 행동 [내부링크]

많을 돈을 벌고싶으신가요? 돈을 많이 버는 성공한 리더들과 자수성가를 이룬 사람들은 일반인들이 흔히 범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데요. 지금부터 그 행동이 어떤 행동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계발] 당신이 '실패'에 대한 관점을 바꿔야 하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성공을 자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 - 빌 게이츠 우리는 어떠한 업적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도전을 하며 그로 인해서 또 많은 '실패'를 경험하게 된..

[인간관계] 상대에게 인상깊게 선물하는 3가지 꿀팁 [내부링크]

'''선물을 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기에 감사합니다.' -미정 보통의 많은 사람들은 너무나도 뻔한 방식으로 타인에게 선물을 건넨다. 누군가에게 선물한다는 그 자체만으로 타인을 위한 마음이 있기에 뜻깊고 중요..

[인간관계] 첫 미팅 후 만남을 이어나가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들아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 기생충 中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인연'이란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우연'하게 상대를 만나게 되었지만 어쩌면 이 사람과 나는 '필연'적으로 만나게 됐을지..

[자기계발] 당신에게 디테일이 매우 중요한 이유(feat.프로) [내부링크]

우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업체의 경영진이 직원들을 세심하게 관리하지 못하고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프레드 터너, 전 맥도날드 회장 아마추어와 프로를 나누는 부분에 있어..

[부자습관] '덕업일치'는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 [내부링크]

""부를 견딜 수 없다"는 것은 의지박약의 증거이다." - 세네카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누군가는 취업해서 회사를 다녀야 한다고 말을 할 수도 있을 것이고 또 누군가는 요즘 스타트업이 붐이..

[부자습관] '운'과 '실력'은 정말 연관성이 있나?(feat.제갈량) [내부링크]

당신은 '''운'과 '''실력'에 대해서 정확한 개념을 알고 있으신가요? 보통 누군가 크나큰 성과를 이뤄냈을 때 우리는 이렇게 말을 하고는 합니다. """저 사람 운이 좋았네"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이런 말을 하는..

[자기계발] '돈 많은 백수'는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누군가 부자라고 해서 반드시 똑똑할 거라는 바보 "같은 생각을 버려라. 정 반대의 증거가 넘쳐난다." -줄리어스 로젠월드 최근 2년 사이에 너는 꿈이 뭐야?라고 물으면 우스갯소리로 많은 사람들이 내 꿈은 ''..

[자기계발] 당신이 무기력증에 빠질 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간 동안 '''무기력증'을 겪게 된다. 특히나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이 그런 느낌이 들기도 할 것 같다. 하던 일이 잘 풀리지도 않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일에 대한 의욕도 생기지 않..

[자기계발] 당신이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종종 이런 말을 하고는 한다. '''과제를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너무 부족했어' 혹은 '''물건을 챙겨 오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었어' 시간이란 건 전 세계의 모든 사람한테 분명히 똑같이 주어지는 것인데..

[인간관계] 적을 만들기 쉬운 태도 3가지(feat.겸손) [내부링크]

"너에게서 나온 것은 너에게로 돌아간다." -맹자 1. 잘난 척 잘난 척은 상대를 나의 적으로 만들기에 아주 좋은 태도 중 하나이다. 스스로가 상대보다 우월하다고 느껴 상대를 내려보는 동시에 본인은 그 위에 있..

[인간관계] 위로할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3가지 방식 [내부링크]

누군가 힘이 들어서 위로를 받고자 당신에게 왔다면 당신은 어떻게 위로를 해줄 것인가? 위로도 제대로 할 줄 알아야 그때서야 위로가 되는 것이지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독이 될 것이다. 이기주 작가가 쓴 언어..

[부자습관] 기생충을 통해 바라본 '부익부 빈익빈'(feat.관성의 법칙) [내부링크]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실수가 아니다. "그러나 죽을 때도 가난한 것은 당신의 실수다." -빌게이츠 작년에 개봉한 봉준호 감독님의 작품인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의 위엄을 차지하면서..

[인간관계] 주변 사람이 진짜 나의 인맥일까?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진짜 인맥이라고 믿어도 될까? 그전에 먼저 인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인맥이라는 것은 친구, 내 사람과 같은 표현과는 또 다른 느낌의 표현이다. 인맥에서는..

[부자습관] 부자들이 돈을 벌어들이는 방식(feat.불로소득) [내부링크]

돈이라고 해서 절대로 모든 돈이 다 같은 가치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 나에게 공짜로 1000만 원을 준 것과 내가 하루 종일 근로를 해서 벌어들인 1000만 원이 주는 무게와 그 가치는 매우 다르다. 제 3자..

[부자습관] 가난한 사람이 계속 가난한 이유3가지 [내부링크]

""돈이면 무엇이든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돈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사람으로 볼 수 있다." - 벤자민 프렝클린 1. 가난한 사람들은 인생 한 방을 노리고 부자들은 과정을 중시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하늘에..

[자기계발] 인생이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인생은 사람들 앞에서 바이올린을 켜면서 "바이올린을 배우는 것과 같다." - 사무엘 버틀러 그런 생각이 들 때 있지 않나요? 여러분의 인생이 무의미하게 느껴질 때 근데 여러분의 생각하는 그것이 맞습니다...

[자기계발] 인간이 죽기 전 하는 후회 BEST3 [내부링크]

만약 당신이 죽기까지 전까지 일주일이 남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당신은 평화롭게 세상과 이별을 할 수 있을까? 대부분 많은 사람들은 왜 하필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지 라고 생각하며 억울함과 분노가 차오를..

[인간관계] 똑똑하게 좋은 평판을 유지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람은 공생을 하고 어울리며 살아가야 하는 동물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 타인들의 시기를 사거나 좋지 못한 행동을 해서 평판이 좋지 못하게 된다면 그 사람은 도태된 삶을 살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

[부자습관]가난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3가지 습관 [내부링크]

1. 자신의 인생을 남에게 맡기면서 늘 남 탓을 하는 습관 가난한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방식은 히치하이킹과 비슷하다. 무작정남을 믿고 일이 풀리지 않으면 무작정 남을 비판하고는 한다. 행운을 너무 맹신..

[자기계발] 천한 사람들이 하는 4가지 행동(feat.귀천) [내부링크]

"""너에게서 나온 것은 너에게로 돌아간다" - 맹자 우리가 직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에는 귀천이 없다고 생각을 하지만 사람을 보면서는 귀천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고는 한다. 어떻게 사람..

[부자습관] 무자본 창업을 시작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 사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취업의 문이 점점 좁아지고 그렇다고 취업을 해서 입사를 한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이 퇴사를 생각하며 남들 다 하는 것 같은 창업을 본인도 해볼까 생각을 하고는 한다. 그런데 최근..

[부자습관] 취미를 수익으로 바꾸는 3가지 과정 [내부링크]

일을 하면서 가끔 그런 생각을 하고는 했다. 내가 취미로 하고 있는 것들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는 없을까? 언제까지 단지 돈을 번다는 목적만으로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해야 될까? 그래서 고민 끝에 필자는..

[자기계발] 인생 = 포커게임(feat.금수저 흙수저) [내부링크]

"""싸워야 할지 말지를 아는 자가 이긴다." - 손자병법 우리의 인생은 포커게임과 많이 닮아있다. 기본적으로 게임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 하는지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

[인간관계] 효과적인 연애 전략 3가지(feat.모솔) [내부링크]

많은 이들의 공통 관심사 중 하나일 것이다. 어떻게 하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연애를 오랫동안 잘 유지하며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말이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다. 이것은 토익 문제처럼 시험이..

[인간관계] 고민상담을 잘 들어주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주변에서 고민이 있는 친구들이 당신에게 와서 고민상담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럴 때 당신은 고민을 잘 들어주는 부류에 속하는가 혹은 그렇지 못한 부류에 속하는가? 대부분의 많은..

[자기계발] 선행을 바라보는 잘못된 관점(feat.코로나19) [내부링크]

""선행은 마치 종소리와 같아서 맑게 하늘로 "울려 퍼질 것이다." -J.P. 리히터- 최근에 발생한 코로나 19로 인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힘듦을 겪고 있는 것 같다. 많은 기업도 타격을 입고 무엇보다도 자영업을..

[부자습관] 돈을 조금이나마 손쉽게 버는 방법(feat.장점) [내부링크]

사람은 불완전한 존재이다. 그렇기에 어떤 사람도 완벽할 수 없다. 당신은 아마도 일상 속에서 늘 이런 고민을 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적게 일하고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런 고민을..

[인간관계] 매력있게 말하는 사람들의 3가지 특징 [내부링크]

상대에게 매력 있어 보이게 말하는 사람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매력적으로 대화를 하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면 그들은 통찰력이 좋다. 대화를 잘하는 것과 통찰력이 좋은 것과 무슨 연관성이 있느냐 라고 물..

[부자습관] 당신이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feat.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내부링크]

소셜미디어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여러 플랫폼들이 마치 빅뱅이 터지듯 쏟아져 나왔다. 물론 지금도 다양한 플랫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크게 성장을 해있는 플랫폼들은 몇 없다고 필자는 생각..

[자기계발] 우리가 삶의 의욕을 잃어버린 이유(feat.열정) [내부링크]

""지루하게 사느니 차라리 열정을 가지고 "죽는 것을 택하겠다." - 빈센트 반 고흐 사람들은 본인만의 어떤 목표를 꿈꾸고 그곳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열정을 가지고 달려간다. 마치 저 먼 사막 한가운데 있을 파..

[인간관계] 신사답게 사과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과의 농도(濃度)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사과의 순도(純度)도 중요하다." - 언어의 온도中 - 인간관계에 있어서 많이 서툰 사람들은 타인 에게 올바른 사과를 하는 방법을 모른다. 더욱더 큰 문제는 그러한..

[자기계발] 프리랜서를 아무나 못하는 이유(feat.퇴사) [내부링크]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이 시점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는 한다. ""그냥 퇴사나 하고 집에서 부업이나 "2~3개 하면서 살아볼까?" 혹은 ""요즘 노마드 비즈니스가 유행이라는데 "나도 프리랜서로 일..

[자기계발] 우리가 삶의 의욕을 잃어버린 이유(feat.열정) [내부링크]

""지루하게 사느니 차라리 열정을 가지고 "죽는 것을 택하겠다." - 빈센트 반 고흐 사람들은 본인만의 어떤 목표를 꿈꾸고 그곳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열정을 가지고 달려간다. 마치 저 먼 사막 한가운데 있을 파..

[부자습관] 돈에 쫓기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4가지 돈의 본질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곤 한다. """어떻게 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나요?" 이와 같이 물어본다면 필자는 이렇게 답 할 것이다. """돈이 많이 되는 일을 하면 됩니다." 사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자본주..

[인간관계] 대화하기 싫은 사람들의 3가지 특징 [내부링크]

""가장 곤란한 것은 모든 사람이 생각하지 "않고 나오는 대로 말하는 것이다." - 알랭 누군가를 상대할 때 꼭 보면 대화하고 싶지 않은 유형의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대화란 서로가 올바른 상호작용을 했을 때..

[부자습관] 워라벨을 실천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feat.투자) [내부링크]

워라벨 즉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 은 1970년대 후반 영국에서 처음 등장을 했다. 그리고 2018년 이 문구는 다시 한번 더 우리 사회의 수면 위로 떠오르게 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주 52시간 근무제 혹..

[인간관계] 신사답게 '화'내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화'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 모른다. 그래서 '''화'가 나면 서로 험한 말을 주고받기도 하고 더 심해지면 서로 간에 상해를 입히기도 한다. 타인에게 '''화'를 낼 때에도 방식이 있다는 걸 아는가? 당신..

홍자 전라도 비하 그녀에게 무슨일이? 홍자 남자친구 진원과 연애중 [내부링크]

미쓰트롯에서 각광을 받았던 홍자, 많은 분들이 아실것 같아요. 2012년에 왜 말을못해 울보야라는 곡으로 앨범을 내고 상큼, 귀여운 이미지로 사랑을 받았고요. 그 이후에 별다른 활동이 없다가 소리없이 사라지나..

김성령 아들 나이 곧 20살? 남편 이기수! 이혼은 루머 [내부링크]

김성령 아들 나이 곧 20살? 남편 이기수! 이혼은 루머 지난주에 미운 우리 새끼에 김성령이 스페셜 MC로 출연을 했는데요. 20대보다 예쁜 배우라는 수식어가 어울릴정도로 너무 예쁘시더라구요~ 인간 방부제라 불..

워킹데드 시즌10 The Walking Dead S10 토렌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 주소 [내부링크]

워킹데드 시즌10 The Walking Dead S10 토렌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낚시 아니고요.. 아래 게시글 따라가시면 됩니다. 워킹데드가 갈수록 뇌절에다가 노잼이라고는 하는데, 그냥 시즌1때부터 봤던 사람으로..

윈도우 쳐돌이의 맥북 입문 가이드 & 라인업 훑어보기 [내부링크]

0. 맥북이란? [애플에서 만든] [macOS가 탑재된] [더럽게 비싼] [노트북] 입니다. 0-1. macOS 애플에서 만든 유닉스(리눅스) 기반 PC용 운영체제입니다. (대충 이렇게 생김) 둥글둥글 말랑말랑한 디자인을 빼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에서 핫한 것은 코로나 치료제 바이오주 보다도 씨젠을 비롯한 코로나 진단키드 관련주 일 것입니다. 수젠텍, 피씨엘, 오상자이엘, EDGC, 씨젠,랩지노믹스,레몬,코너스톤네트웍스 등 굉장히 많은 업..

신한 페이판 신한플러스 신박퀴즈 2탄 정답 3월14일 [내부링크]

신한 페이판 신한플러스 신박퀴즈 2탄 정답 3월14일 정답은 사진아래에 있습니다. 문제: 신한플러스에서 진행중인 제주지니 O 코스 일정만들기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제주항공 20만포인트와 치킨 선물의 기회가..

충남 8번 코로나 확진자 줌바 강사 JMS신도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가 대구신천지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번지는 가운데 이번에넌 JMS라는 사이비 종교에서도 말성이라고 합니다. 충남 8번(천안 5번) 확진자 출석하는 천안성자주영광교회는 이단 JMS(기독교복음선..

주린이를 위한 증권사 추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내부링크]

메이저 10대 증권사 1.미래에셋대우증권 2025년 말까지 주식수수료 무료 주식계좌+cma계좌 개설시 각각 1만원 상품권지급 신용담보융자 60일동안 연2.2% 진짜 파격적임 대신에 60일지날시 신용이자 연9% 미행연구..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문제정답 3월14일 [내부링크]

2020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14일 문제와 정답, 정답은 사진아래에 있습니다. 문제: 왠지 VS 웬지 중 맞춤법 상 바른 표기는 무엇일까요? 정답: 왠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3월 14일 정답,#리브메이트 오늘..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택배 실시간 위치) [내부링크]

택배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택배가 언제 올지 몰라서 불안해하시거나 기다리시는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진택배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배송조회가 아닌, 택배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10선 (일본 애니 영화) [내부링크]

수많은 일본영화중에서 필자가 직접보고 다시보고싶을정도의 영화 10선을 추천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만 나와있지만, 다른 게시글에는 미국 / 영국 명작애니메이션에 대해서도 추천해드릴..

OK캐시백 오퀴즈 브린 신곡 U 문제정답 3월13일 [내부링크]

OK캐시백 오퀴즈 브린 신곡 U 문제정답 3월13일 문제 정답은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오후 19시 문제 문제: 브린의 신곡 "U"가 오늘 발매되었습니다. "로 문장 속 알맞은 단어를 맞추는 것이다. 브린 U를 듣고 다..

OK캐시백 오퀴즈 공부선배 문제정답 3월13일 [내부링크]

OK캐시백 오퀴즈 공부선배 문제정답 3월13일 정답은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오후 14시 문제 문제: 세상의 모든 학원=공부선배의 학원 누적 상담건수는 건 입니다.(숫자로 입력) 정답: 57664 오후 15시..

조정치 딸 은이 귀욤! 정인 둘째 아들 축하해요 [내부링크]

오늘 방송 될 라디오스타에 반가운 얼굴 조정치가 나와요~! 라디오스타 부모는 처음이라 특집편으로 꾸며지는데, 박현빈, 이하정, 박슬기, 조정치가 출연을 한답니다. 조정치가 방송에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냈는데..

오퀴즈 스마일캐시 상품권 문제정답 모음 3월 13일 [내부링크]

오퀴즈 스마일캐시 상품권 문제정답 모음 3월 13일 정답은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오전 9시 문제: OK캐쉬백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카일캐시 모바일상품권의 최대 할인율은 .5%이다. 정답: 3 오전 10시 문제: 스..

녹스(NOX) 멀티 대량 조작의 방법 [내부링크]

1. 대량조작 멀티 앱플레이어를 대량 조작하고 싶을 때 조작할 앱플레이어를 선택하여 대량으로 시작, 중단, 복사 혹은 삭제할수 있습니다. 신규 생성(3)과 복제(3)은 클릭시 한번에 3개 앱플레이어를 생성하거나..

녹스(NOX) VT사용 및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VT 기능 과 활성화 진행 방법] VT 기능이란? VT는 Virtualization Technology 를 줄인 말로 가상화 기술을 표현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대의 pc내에서 여러개의 운영체제를 실행하게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안드로..

녹스(NOX)앱플레이어 결제 방법 [내부링크]

저는 결제 시 이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거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앱플레이어를 통하지 않고 다른 경로에서 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먼저 체크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

녹스 스피드모드와 호환모드 해석 [내부링크]

스피드모드(Directx)와 호환성모드(OpenGL)이라는 새로운 옵션이 생겼습니다. 많은분들이 이 부분에 관해서 궁금하실텐데 쉽게 해석 해드리겠습니다. OpenGL와 DirectX는 모두 그래픽스 표준 API 규격이고 그래픽..

녹스 실행속도 높이는 팁 미디어저장소 삭제 [내부링크]

녹스를 오래 실행하면 속도가 느려진 상황을 겪으신 분이 있는데요, 그 해결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시도해 보세요~ 1. 녹스를 오픈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재설치 팁 [내부링크]

1. 제어판 - 프로그램제거 - 녹스 제거 2. 숨김파일 표시 3. AppData 내 녹스 관련 폴더들 삭제 -여기선 제 유저네임이 PJH라 아래와 같습니다. ~\AppData\Local\Nox ~\AppData\Local\MultiPlayerManager ~\App..

녹스 사용시 보안프로그램 설정 어베스트(avast) 윈도우디펜더(Windows Defender) [내부링크]

가상화가 켜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베스트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도 한때 어베스트 백신을 사용하면서 가상화와 관련된 프로그램..

가상메모리가 차서 녹스가 멈추는 현상 해결 방법 RAMMap [내부링크]

RAMMap 프로그램은 Microsoft에서 배포하는 유틸입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Microsoft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AMMap - Windows Sysinternals https://docs.microsoft.com/en-us/sysinternals/downloads/..

녹스(NOX) 화면이 깨지는 이슈, 런타임 에러 해결방법 - NVIDIA 그래픽 카드 [내부링크]

화면이 깨지거나 런타임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 부분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녹스를 외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하게 설정 하는것입니다. 이 글은 NVIDIA 그래픽 카드에만 해당되며..

녹스(NOX) 외장 그래픽 카드로 녹스 사용하는 방법 - AMD [내부링크]

화면이 깨지거나 런타임 에러가 발생 혹은 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에 부분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녹스를 외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하게 설정 하는것입니다. 이 글은 AMD 그래픽..

중동 코로나19 확진 1만명..‘선방한’ 카타르, 2차 감염에 11배↑ 이란, 하루 최다 63명 사망...사망 354명·확진 9000명 트럼프 "한국 여행제한 조기해제 평가" [내부링크]

트럼프 "한국 여행제한 조기해제 평가..유럽서 美여행은 중단" 이란 사망 하루새 63명 늘어 354명·확진 9천명 이란 다녀온 자국민 성지순례객에 '방어망' 무력 코로나 마스크를 쓴 이란의 한 여자 중동(터..

톰 행크스·리타 윌슨 부부, 코로나19 확진 ‘호주서 격리 중’ 미국 배우 최초 [내부링크]

톰 행크스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와 부인 리타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현재 톰 행크스 부부는 호주에 머물고 있다. 톰 행크스·리타 윌슨 부부, 코로나19..

양동근 딸 아내 박가람 이혼 위기도? 매니저와 함께 전참시 예능 나들이~ [내부링크]

양동근이 그의 매니저와 함께 전지적 참견 시점에 등장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방송이 나오기 전에 제작진이 양동근과 양동근 매니저의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힙~하게 차려입은 양동근과 포..

VT가 막힌것을 풀어주는 비공식 방법 [내부링크]

VT가 막힌것을 풀어주는 비공식 방법 컴퓨터를 켜면서 VT(Virtualization Technoligy) 활성화 하려고 해도 찾지 못하고 안되시는 분들이 있어요. VT라는 것은 가상의 운영체제를 구동이 잘 되도록 도와주..

자신의 CPU가 가상화(VT-d, VT-x) 지원 CPU인지 확인하기 인텔전용 [내부링크]

녹스에서 제일 많은 질문글 중 하나가 사용중인 CPU가 가상화 지원여부 및 활성화방법에 대한 질문이 제법 많이 본 것 같아서 이렇게 새벽에 글을 써봅니다. SecurAble 프로그램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제가 올..

노트북 컴퓨터 제조사별 바이오스 CMOS 들어가는 법 [내부링크]

노트북 컴퓨터 제조사별 바이오스 CMOS 들어가는 법 대부분의 컴퓨터 바이오스 진입방법은 F8이나 F1또는F2또는 Del키를 누르다보면 들어가기는 하는데 완제품PC의 경우 아닌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이오스 제조..

녹스 VT활성화로 성능 올리기 [내부링크]

녹스(Nox) 앱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현저하게 끌어올리는 한가지 방법은 바로 VT를 활성화 시키것입니다. 우선 VT를 설명드리자면 가상화 제품의 원활한 실행을 위한 가상화 기술인데, 녹스(Nox) 앱플레이어도 가..

녹스 1019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 1019에러 해결 방법을 아래와 같이 가이드드립니다. 방법 1: 해당문제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PC에 백신 프로그램(avast, bitdefender 등) 때문입니다. 사용중인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 또는 완전 종료 후 PC..

녹스 1001에러 녹스 모듈 초기화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 1001에러: 녹스 모듈 초기화 실패 해결방법 1001에러는 녹스 모듈 초기화 실패 시 발생되는 에러인데요, 그 해결방법을 가이드 드립니다. 1.컴퓨터의 관리자권한이 사용중인지 체크합니다. 만약 관리자권한이..

녹스 1006에러 해결방법 '녹스 재실행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일부 기기에서 1006 녹스 재실행 에러가 발생되는데요. 오늘은 녹스 1006에러 해결 방법을 아래와 같이 가이드 드립니다. 1. Msvcr100.dll 에러 그래픽모드 변경: 호환모드 <> 스피드모드 2. DINPUT.DLL에러 그..

녹스 1005에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 1005에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해결방법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그래픽 모드 변경 후 재시도 상기 이미지처럼 1005..

녹스 1025에러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 1025에러 해결방법 1. 녹스 설치 경로 변경 녹스 처음 다운로드 후 설치 시 설치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저장 위치를 선택하여 녹스를 재설치합니다. 2. 파일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일부..

아내의 맛 함소원 시어머니? 중국 코로나 우한 고향 나이차이 재산 [내부링크]

아내의 맛 즐겨보시나요? 홍현희 제이쓴 부부도 재미있긴한데 전 함소원 진화 부부가 더 재미있어서 즐겨 보게 되더라구요~ 이번 방송 분에 홍현희 제이쓴 부부가 나와서 아프리카 잠비아 여행기를 보여 준다는데..

정선희 남편 안재환 사건 최진실 사망 재혼? [내부링크]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즐겨 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밥은 먹고 다니냐에 반가운 얼굴 개그맨 정선희씨가 등장을 한데요 정선희는 1992년 SBS 1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고 지금은 라디오와 TV 프로..

미스트롯 설하윤 맥심 두번이나? 나이 몸매 노출 성형 이슈 [내부링크]

오늘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쨍 하고 뽕 뜰 날 특집으로 꾸며지는데요. 라디오스타에 송대관, 박현우, 정경천, 설하윤이 출연한다고 하여 기대 중이에요! '설하윤'의 경우 장윤정, 홍진영을 잇는 차세대..

녹스 1001,1002 에러 녹스 모듈 점검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 1001,1002 에러 녹스 모듈 점검 실패 해결방법 1001에러는 녹스 모듈 초기화 실패 시 발생되는 에러인데요, 그 해결방법을 가이드 드립니다. 1.컴퓨터의 관리자권한이 사용중인지 체크합니다. 만약 관리자권..

녹스 1020에러 모둘 초기화 에러 해결 방법 [내부링크]

1020 에러 모둘 초기화 에러 해결 방법 입니다. (중국쪽에서 해결 방법 답변 받은 내용 입니다.) 1008 & 1020 에러 해결 방법 입니다. 아래 방법대로 진행하기 전에 PC 재부팅이 필요 합니다!! 재부팅 후 녹스 앱..

녹스 설치파일 압축풀기 실패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녹스 설치파일 압축 풀기 실패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가이드 드리겠습니다. 녹스 설치시 80%에서 멈추가나 [설치파일 압축풀기에 실패하였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라는 메..

녹스 드라이브에 디스크가 없습니다. D드라이브에 디스크를 넣으십시오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녹스앱플레이어 실행하려했는데< 드라이브에 디스크가 없습니다. D드라이브에 디스크를 넣으십시오 >오류가 뜰때 해결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참고바랍니다~ 1. 내컴퓨터 마우스우클릭-관리 선택합니다. 2. 디스..

장도연 키 발사이즈 이슈네, 토익 나이 성형 머리 숏컷 궁금한것들! [내부링크]

키크고 예쁜 개그우먼 하면 장도연씨가 생각 나는데요. 오늘 방송 분, 장도연 나혼자산다에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나혼자산다 박나래 편에서 장도연이 친구로 나온 적이 있었는데 현실 친구 모습을 보여..

좆소기업 - 일 중독자 [내부링크]

좆소기업 - 일 중독자 경영지원 : 드디어 개발부에도 새로운 중역이 오는군요. 품질 : 연구소장님이라... 생산 : 뭐 그래봐야 별 거 있겠어? 경영지원 : K대학원 박사 학위에 L전자 책임연구원이었는데요 생..

좆소기업 - 진철이의 일상 [내부링크]

좆소기업 - 진철이의 일상 전무 : 자, 오늘부터 대표님 지시로 아침 조회 시작하는 거 알지? 모두 모이도록 개발 : 거참 창피하게... 생산 : 별 짓을 다 하시는구만 경영지원 : 사원 여러분. 그럼 지금부터 시..

좆소기업 - 완결(下) [내부링크]

좆소기업 - 완결(下) 대표 : 사내 내연 관계라고? 그런 일이 있었단 말인가? 생산 : 애까지 생겼답니다 대표 : 당장 면담을 해야겠군. 지금 내 눈앞에 데려 오게 경리 : ...... 대표 : 자네들이 그런 관계일..

좆소기업 - 완결(上) [내부링크]

좆소기업 - 완결(上) 현태 : 민주화~~ 민주화 빔~~ 경영지원 : 현태야 뭐하니? 현태 : 좆노잼 일베 시리즈 민주화 주고 있다 이기야~ 니 글은 안읽고 쭉 내려서 ㅁㅈㅎ! 링크마다 ㅁㅈㅎ! 경영지원 : ...... [..

좆소기업 - 신림동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 - 신림동 편 품질 : 하하하 개발 : 음? 뭐 재밌는 거라도 있어요? 품질 : 모바일로 인터넷 뉴스 보는데요. 재밌는 가사가 있네요 중소기업을 풍자한 시리즈가 있다고 하는데 공감 가고 재밌네요 개발..

좆소기업과 노조 [내부링크]

좆소기업과 노조 품질 : 진철이 요즘 다이어트 하더니 딴 사람 같네 진철 : 아뇨 입맛이 없어서 밥을 잘 안먹었더니... 품질 : 그래. 자, 오늘 선별 검사 물량이다. 열심히 해! 밍 : 물량이 줄었네 진철 : 오..

좆소기업 오너 [내부링크]

좆소기업 오너 품질 : 대표님 차네요. 어디 가시나 보네 생산 : 심심하니 놀러가나본데. 팔자 편하구만 비서 : 벤더업체 회의 참석하실 시간입니다 이사 : 직원들은 우리가 어디 놀러가는 줄 아는 모양이군요..

좆소기업의 연봉 협상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연봉 협상 경영지원 : 급여 명세표 받아가세요 품질 : 휴우... 개발 : 밤낮 일하면 뭐해. 명세표 보니 한숨만 나오네 생산 : 그러고보니 우리 저번 년도에도 연봉 인상 없었는데 개발 : 이럴게 아..

좆소기업의 라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라인 현장직 : 통근 버스 온다. 얼른 타야지 압둘 : zzz... 현장직 : 언제나 다들 자고 있구나. 음악이나 들으며 갈까... 생산 : 진철! 또 실수한거냐! 현장직 : 죄송합니다... 생산 : 넌 왜 그..

좆소기업의 연가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연가 생산 : 이것들아 점심 시간이다. 밥 먹고 하자 현장직 : 호. 밥 시간이야 호 : 배꼬프다! 얼른 가자 압둘 : 호! 같치 먹자고 호 : 쪼아 현장직 : (언제부턴가 외국인들과 같이 다니게 되네...

좆소기업의 정의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정의 생산 : 음, 이제 돌아가...야! 호! 기계 안에서 나와! 현장직 : 호------!!!!!!! 호 : 진철... 현장직 : 안 돼!!!! [위이잉...] 생산 : 호가 고깃덩어리가 되다니...으으...잘가라 호... 현..

좆소기업의 파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파멸 생산 : 이봐 신입사원. 이게 뭡니까? 신입 : 예...? 생산 : 품질과장 연차 내서 당신이 임시로 담당중인거 아냐? 신입 : 그렇습니다만... 생산 : 이 모델 제품 이제 그만 찍는다는데 더 찍었..

좆소기업의 파벌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파벌 생산 : 야 임마! 현장직 : 어버버... 생산 : 또 실수냐? 너는 왜 그리 애가 어리버리하냐? 현장직 : 죄송합니다... 생산부장 : 과장. 그쯤하면 됐어 생산 : 아, 알겠습니다 생산부장 : 어..

좆소기업의 반품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반품 대표 : 고객사에서 제품 반품했다던데 사실인가? 전무 : 그렇습니다 고객사 : 이번 물건은 못받습니다. 새로 보내세요 전무 : 그래서 대표님 지시사항이 하달되었어 품질 : 네? 사포로 문질..

좆소기업 생산 vs 품질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 생산 vs 품질 편 - 생산 사무실 아침 조회 - 생산 : 2라인은 요즘 왜이리 수량이 딸려? 호 : 기계 써거써요. 잘 안나와요. 자주 멈처 생산 : 오늘은 호기당 3000개 이상은 찍도록 해라 현장직 : 헉헉..

좆소기업의 직업 - 영업의 눈물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영업의 눈물 편 영업 : 여보. 나 양말 좀...아직도 자고 있네 얼른 회사 나가야지. 양말이 어딧더라... 전무 : 오늘 고객사 가는 날이지? 영업 : 네. 다녀오겠습니다. 고객사 : 잘 지냈습니..

좆소기업의 직업 - 부장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부장 편 품질 : 부장님 부장 : 출장 다녀온 사이 별 일 없었나? 품질 : 안그래도 그거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반나절이나 2라인 5호기가 말을 안듣네요 부장 : 뭐, 한번 가 볼까 생산 : 아..

좆소기업의 직업 - 현장직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현장직 편 현장직 : 월 급여 230이상...? 여기 전화해 봐야겠다... 아웃소싱 : 네,OOO 팀장입니다. 현장직 : 안녕하세요. 아르바이트 천국 보고 전화드렸는데요... 아웃소싱 : 나이가 어떻..

좆소기업의 직업 - 전무의 크리스마스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전무의 크리스마스 편 전무 : (싱글벙글) 신입 : 오늘은 전무님 기분이 좋아보이시는군요 경영지원 : 이번 크리스마스에 미국에서 가족들이 온다네요. 기러기 아빠거든요 전무 : 자자, 연휴..

좆소기업의 직업 - 사장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사장 편 품질 : 어? 주차장에 못보던 벤츠네요 부장 : 이번에 대표가 신형으로 하나 뽑았다더군 품질 : 하루가 멀다하고 차가 달라지네요. 저희는 중식비가 줄었는데 부장 : 무슨 생각을 하..

좆소기업의 직업 - 경영지원 편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직업 - 경영지원 편 전무 : 요즘 커피가 맛있네 경영지원 : 이번에 큰 맘 먹고 3000원 더 비싼 커피믹스 사다 놨거든요 전무 : ...커피 고르는 안목이 대단하구만 경영지원 : 아뇨. 알아보면 더 저..

박신혜 최태준 디스패치 남자친구 인정!! 아이유 무슨관계? [내부링크]

오늘 방송될 아는 형님에는 배우 김성령, 박신혜, 전종서가 전학생으로 찾아온답니닷~ 박신혜의 경우 아는 형님에 출연한 계기가 절친 이홍기 때문이라는데요. 과거에 아는 형님에 나와서 이홍기가 친구인 박..

좆소기업의 직업 - 개발/연구 편 [내부링크]

개발 : 라인 하나만 개발 좀 올리죠 생산 : 아, 예(또 뭔 쓰잘데기 없는 거 찍어낼려고 생산 라인 하나 줘야되네. 시발 것들) 품질 : 대체 뭘 만들고 싶어서 맨날 저러는 걸까요 부장 : 개발이 별 쓸모없는 일..

좆소기업의 사랑 [내부링크]

경영지원 : 신입 사원. 사무실로 잠깐 와요 신입 : 예 경리 : 회사 조직도에 올릴 사진이 필요한데 사진 좀 찍을께요 신입 : ... 경리 : 고개 조금만 더 드세요~ 인상 펴고! 신입 : ... 경리 : OOO씨는 웃..

좆소기업 갑을 관계 [내부링크]

경영지원 : OO전자 과장이 현장 실사 나온다네요 전무 : 뭐? 생산 : 야 다들 작업대 청소하고 기계 닦아! 현장직 : 피곤하게 사노 투덜투덜...(청소) 전무 : 지적 안당하게 미리미리 필요한 거 다 챙겨놔 개..

좆소기업 신입사원 [내부링크]

좆소기업 신입사원 대학 졸업하고 처음 중소기업 들어가면 생기는 일 신입 :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입니다 품질 : 네 안녕하세요... 생산 : (그냥 지나감) 개발 : 아 네... 전무 : 다들 잘 대..

좆소기업 가족경영 [내부링크]

좆소기업의 가족경영이 깊어지면 둘중 하나임 회사 망하거나 각부서 국공합작급 단결 경영지원 : 이야기 들었어요? 대표님 아드님이 이제 현장 경영수업 받는다던데 전무 : (짜증)뭐야? 품질 : 대체 아는 거도..

좆소기업의 파워 게임 [내부링크]

요약 : 좆소기업 파워 대결 = 부서장 파워 고객사 : 계속 이런 제품만 섞어 보내면 곤란합니다 전무 : (열받음)회의 소집이다 이기야 품질 : 불량이 안 나올 수는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전수검사를 할 수도 없..

좆소기업의 발전 [내부링크]

사원 몇 명으로 시작해서 중견기업, 강소기업의 성공 신화를 이루었다는 회사들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좆소기업의 발전을 알아봄 고객사 : 미국 수출용 제품 올 스톱. 납품 못받습니다 사장 : 예? 무슨 일입니까..

좆소기업의 정치 [내부링크]

- 좆소기업의 정치 편- 생산 vs 품질 싸울때 주로 빛을 발함 고객사 : 빼애애애애애액! 이거 못씁니다. 다 불량이에요. 모두 반품 품질 :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전수검사 해오겠습니다 전무 : 저것들 또 왜..

좆소기업에서 열심히 해봐야 소용없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 회사 : 우리 제품 산다고? ㅇㅋ 경영지원 : 고객사에서 일본 제품 가공도 원해서 저번에 회의한 대로 9000만원치 입고 시켰습니다 생산 : 이거 뭐야 잘 안돼 품질 : 아 시발 치수 안나옴; 좆됨 개발 :..

좆소기업의 일상 [내부링크]

고객사 : 빼애애애애애애액! 불량이 너무 많은데 자꾸 이럴 겁니까? 모두 반품 품질 : 헐 시발 ㅠㅠ 불량 원인 찾겠습니다 개발 : 개발 좀 돌리자는거 바쁘다고 라인 안주고 양산만 하더니 뭐하자는 건지.....

부작용 중심의 복약 지도 시리즈를 마치며 [내부링크]

부작용 중심의 복약 지도 시리즈를 마치며 부작용 중심의 복약 지도 시리즈는 19편으로 완결이다. 그동안 추천 눌러 주고, 댓글 달아 준 게이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나는 과거에 한약을 좋게만 바라 보..

19편 필로폰 [내부링크]

필로폰(philopon)은 phil(좋아하다) + pon(노동)으로 노동하는 것을 좋아하게 되어서 쉬지 않고 일을 하게 만드는 약이라는 뜻이다. 태평양 전쟁 당시 일본에서 공장에서 작업 중 잠이나 졸음을 쫓기 위한 약으로..

18편 벤조디아제핀의 범죄 악용 [내부링크]

18편 벤조디아제핀의 범죄 악용 벤조디아제핀은 데이트 강간 약물로 흔히 사용 된다. 주로 유흥가나 클럽, 여행지 등에서 자주 발생한다. 마취 당한 것처럼 깊은 잠에 빠져 들고, 근육이 이완 되기 때문에 팔 다..

17편 과거의 진정제 [내부링크]

17편 과거의 진정제 과거에 쓰이던 가장 흔한 진정제는 술이다. 질병에 의해 고통을 당할 때 술은 고통을 잊게 해 주고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해 준다. 병에 걸린 사람을 술을 통해 고통을 경감 시켜 주는 것이 한..

16편 벤조디아제핀 [내부링크]

16편 벤조디아제핀 벤조디아제핀(benzodiazepine)이란 벤젠(benzene : 왼쪽의 6각형)과 디아제핀(diazepine : 오른쪽의 7각형)이 결합 되어 있는 구조를 말한다. 동네 의원과 약국에서 흔하게 쓰이는 약물로는..

15편 간을 나빠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15편 간을 나빠지게 하는 방법 간세포가 망가져 섬유화가 되면 재생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간에 좋다는 약을 먹는 것보다 간이 나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번 글에서는 간을 나빠지게 하는..

14편 한방의 제문제 [내부링크]

14편 한방의 제문제 선사시대에 인간이 동물의 상태에서 벗어나 언어를 사용할 때의 단어들은 한 글자로 시작하였다. 마치 동물의 외마디 울음 소리와 비슷하였고, 세계 각국의 언어들에서 원초적인 단어들은 대..

13편 쿠마린 [내부링크]

13편 쿠마린 페인트 칠을 하려고 새 페인트를 사 와서 열어 보면 페인트가 너무 진하고 끈적끈적 해서 바로 벽에 칠 할 수가 없다.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점도가 매우 높다. 그래서 희석제를 섞어서 묽게 만들어..

12.5편 고산병과 폐부종 [내부링크]

12.5편 고산병과 폐부종 지난 편에 빠뜨린 것이 있어서 보충하느라고 12.5편이다 고산병은 높은 산에 올라 가면 산소가 희박해져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인데 동맥 경화에 의한 심부전, 폐부종과 양상이..

7편 우루사 [내부링크]

7편 우루사 우루사는 우르소데옥시콜린산이다. 영어로 ursodeoxycholic acid라고 하며 ursodiol이라고도 한다. 산소가 하나 없다는 뜻으로 영미권에서는 deoxy(데옥시)를 사용하고 독일, 프랑스권에서는 desoxy(..

12편 심근 경색을 막는 임시 방편들 [내부링크]

12편 심근 경색을 막는 임시 방편들 심장 마비, 심근 경색, 협심증은 심장의 병이지만 증상이 구토, 미식거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화기계 질환으로 착각한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웅담이나 매운 맛의..

11편 브레이크 오일과 보일러 순환수 [내부링크]

11편 브레이크 오일과 보일러 순환수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밟으면 그 힘이 바퀴에 전달 되어 바퀴가 멈추게 되는데, 브레이크 페달과 바퀴 사이를 쇠 막대기로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브레이크 오일이라는 기름으..

10편 문맥압과 심혈관 질환 [내부링크]

10편 문맥압과 심혈관 질환 도시 안에 길이 여러 갈래가 있지만 다른 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그 길들이 한 군데로 모이는 곳이 있다. 그 곳을 통과해야만 다른 도시로 가는 길이 나오지. 이렇게 여러 갈래의 길이..

9편 우루사와 간성 뇌증 [내부링크]

9편 우루사와 간성 뇌증 간이 하는 일 중 하나는 단백질로부터 유래 된 암모니아(ammonia)를 대사 하는 것이다. 간이 망가지면 암모니아를 해독하지 못 하게 되어 암모니아가 그대로 뇌에 쌓이게 된다. 암모니아..

8편 우루사와 간 [내부링크]

8편 우루사와 간 간이 망가지는 과정을 알아 보자. 간이 망가지는 첫 단계는 지방간 또는 간염이다. 그림에서 단순 지방간은 간이 지방 대사를 잘 하지 못 하는 상황에서 기름을 많이 먹거나 탄수화물을 많이 먹..

6편 내인성 스테로이드 [내부링크]

6편 내인성 스테로이드 지금까지는 주로 한약이나 양약 등 우리 몸 외부에서 약으로 들어 오는 스테로이드를 살펴 보았다면 이번 글에서는 우리 몸 자체에서 나오는 내인성 스테로이드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한다...

5편 스테로이드와 항생제와 부정거사(扶正祛邪) [내부링크]

5편 스테로이드와 항생제와 부정거사(扶正祛邪) 스테로이드제는 활력 증진 효과가 탁월하지만 단순 감기에 남용할 경우 몸은 점점 나빠지고 갱년기가 일찍 오거나 단명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 감기에는 원칙적으..

4편 스테로이드와 보약 [내부링크]

4편 스테로이드와 보약 지난 글에서 양약 에페드린 대신 한약 마황을 사용하려면 경기도 무, 배추 밭에 전부 마황을 심어야 5천만 국민이 겨우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현재 유통 되고 있는 5천 종의 양약을 전부..

3편 스테로이드 남용 경로 [내부링크]

3편 스테로이드 남용 경로 스테로이드는 쿠싱 증후군, 골다공증, 소화성 궤양, 고혈압, 당뇨, 성조숙증, 부신 부전 등 독작용이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활력이 증진 되고 성욕이 증가하는 부수 작용 때문에 남용을..

2편 스테로이드의 4작용 [내부링크]

부작용 중심의 복약 지도 2편은 스테로이드다. 스테로이드는 스테로이드 구조를 말 한다. 위 그림과 같이 생긴걸 스테로이드 구조라고 하고 원래 스테로이드라고 하면 위의 스테로이드 구조를 뜻하는 것이다. 생..

1편 약의 4작용 [내부링크]

안녕 게이들아? 동영상은 지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때 김평우 변호사님이 당뇨 때문에 변론에 어려움을 겪는 동영상이야. 당뇨가 있는 사람이 당뇨약을 복용하다 보면 당이 너무 떨어져서 저혈당이 되는 경우..

부산 사상구 스티로폼 공장서 대형 화제 발생 [내부링크]

오늘 3월 6일 오후 6시 6분께 부산 사상구 감전동에 있는 스티로폼 박스 제조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고 합니다. 화제는 공장 1층에서 시작돼 2층으로 번지고 있으며, 다량의 검은 연기가 발생해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