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ted-edu의 등록된 링크

 gifted-e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2023년 전라북도 구석구석 벚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전라북도 곳곳에서는 맛과 멋의 다양한 축제를 준비 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전라북도 구석구석에서 개최되는 벚꽃 축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전주는 벚꽃이 만개할 예정인데 다른 지역도 개화 시기기 비슷하니 미리미리 알아보시어 따뜻한 봄날 벚꽃 축제에서 즐거움을 만끽해 보아요. 목차 개암동 벚꽃 축제 일정(4월 1일~4월 2일) 자연이 빚은 보물 변산과 격포권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올해 부안 상서에서는 제5회 개암동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로 시무룩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기다렸던 봄! 당신과 함께할 개암동 벚꽃축제'라는 주제로 벚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개암동 벚꽃길을 거닐며 봄의 정취를 느껴보시기 ..

2023년 전주 도서관 여행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도서관으로 여행 간다!" 책이 삶이 되는 책의 도시, 전주에서 도서관 여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주 도서관 여행은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데요, 특별하고 이색적인 전주의 도서관을 시민, 여행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여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모두 전주 도서관 여행에 대해 알아볼까요? 운영안내 1. 운영기간 : 2023년 2월 18일 ~ 12월 16일 / 매주 토요일 3회,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1회 운영 2. 참여인원 : 회당 15명 3. 장 소 : 도서관 11개 및 주요 관광지 - 특화 9개관(책기둥, 학산숲속시집, 첫마중길여행자, 다가여행자, 서학예술마을, 연화정, 한옥마을, 동문헌책, 이팝나무그림책 - 시립 2개관(전주시립도서관 꽃심, 금암도서관) 4. 운영방법..

전주 벚꽃 명소 및 개화시기 알아보기(ft.꽃피기전 미리미리) [내부링크]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봄바람이 춘분을 데리고 오고 있십니다. 곧 벚꽃이 피기 시작할 텐데요! 전주 벚꽃 명소를 미리미리 확인하고 가족과 연인과 함께 봄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전주의 벚꽃 개화 시기는 3월 27일(월)이라고 합니다. [출처: 전주시청] 한내로 벚꽃길 전주시 덕진구 한내로 121 삼천 벚꽃길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3가 1354-12 전주천 벚꽃길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2가 480-1 동물원 벚꽃길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아중호수 벚꽃길 전주시 덕진구 인교 9길 25 덕진구청 벚꽃길 전주시 덕진구 벚꽃로 52 전북대 벚꽃길(중앙도서관, 학습도서관 길)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전주대 벚꽃길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 전주에 벚꽃명소가 참 많지요? 우리집과 가까운 곳에서..

1분 투자로 13월 월급 모으기 - 카카오페이 결제 현금영수증발행 방법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을 받으실래요? 13월의 폭탄을 안으실 건가요? 소소하고 사소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했습니다. 이왕 돈 쓰는 거 잘 알고 쓰고 차곡차곡 모아 13월의 월급을 더 늘려보기로 해요. 카카오카카오페이에서 결제한 금액도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는거 아시나요? 카카오 사용자 95%가 모르고 있는 사실! 잠깐 1분만 시간 내서 세는 돈 막고 티끌 모아 커피값이라도 벌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톡 톱니바퀴에 들어갑니다. 2. 개인/보안으로 갑니다. 3. 내 결제를 눌러봅니다. 4.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를 누릅니다. 5. 현금영수증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카카오선물도 많이 했는데 여태 현금영수증을 못받았다니 너무 아깝네요. 아래 등록..

전주 근교 벚꽃 구경길 - 진안 마이산 벚꽃길 알아보기 [내부링크]

매년 봄철 마이산을 찾는 사람들은 덤으로 벚꽃 길의 장관을 보게 됩니다. 그것도 전주와 가까운 진안 마이산에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마이산 십리벚꽃길은 마이산 남부 입구에서 탑사까지 잇는 2.5km의 벚꽃 터널길을 이어주고 있습니다. 매년 4월 경 다른 지역의 벚꽃이 다 지고 난 후에 마지막 벚꽃 구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벚꽃을 아직 못보신 분이 계시다면 진안 마이산 벚꽃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과 같이 벚꽃길이 쭉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장관이죠? 따스한 봄날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산책 겸 운동 겸 벚꽃길을 거닐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멀리 가지 마세요. 가까운 지역에서 풍성한 벚꽃 구경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https://gift..

영재교육 현황 및 유형별&시도별 영재교육기관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재교육기관은 크게 영재학교·과학고, 영재교육원(교육청, 대학부설), 영재학급으로 총 3가지로 나뉘며 2022년 영재교육기관 수는 기관유형별 영재학교 8개, 과학고 20개, 교육청 250개, 대학부설 90개, 영재학급 1,118개로 총 1,468개에 해당된다. 학령인구가 계속 감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영재교육 대상자도 영재교육이 시작된 2003년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하다가 2013년부터는 기관 및 수혜율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관할기관별 영재교육원 교육청: 본청, 지역청 영재교육원 대학부설: 교육부, 과기정통부, 문체부, 교육청 교육청 영재교육원 현황 》 본청 75개 기관, 지역청(전국 시·도별) 175개 기관으로 각 지역 시·도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국 영재학교 현황 서울과학고등학..

충치 없는 아이, 유아 치아 관리 방법 [내부링크]

칫솔질이 서툴어 충치가 생기기 쉬운 우리 아이들! 치아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이들이 어느 정도 했다 싶으면 엄마의 손이 꼭 필요하죠. 특히, 충치가 유독 잘 생기는 아이들이 있긴 하죠. 아이들을 데리고 치과에 가서 정기 검진을 받고 의사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은! 사실 양치질 보다 치실이 더 중요해요. 양치질은 치아의 겉포면을 닦는거라면 치실을 치아 사이사이에 낀 음식물을 제거해 주는 것으로 양치질 후 꼭 필요한 습관이라고 합니다. 치실 선택 방법 치실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왼쪽과 같이 하나씩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운데 노란 부분이 실인데요. 치아 사이에 끼웠다 빼면 실에 음식물이 묻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로 헹구고 다른 치아에 사용하면 됩니다. 일회용인지라 치..

전라북도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명소 알아보기(ft.벚꽃엔딩) [내부링크]

춥고도 춥고 길고도 길었던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따스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엊그제 개구리가 깨어 운다는 경칩도 지났습니다. 매년 그랬듯이 바람은 차갑고 햇볕은 따뜻하고 언제 추웠냐는 듯 더위를 보내지만 봄비를 내리며 다시금 추워집니다. 겨울이 봄을 시기하듯 꽃샘추위가 봄을 놔주질 않는 3월입니다. 학교 교정을 거닐면 살짝 핀 매화가 봄을 알리고 곧 활짝 필 것 같지만 꽉 움추리고 있는 목련의 꽃송이가 봄을 알리네요. 올해도 예년보다 일찍 활짝핀 향긋한 봄 꽃, 봄 나무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2023 봄꽃 개화(만개) 예측지도 산림청과 국립수목원은 우리나라에 있는 전국 산림에 자생하고 있는 식물의 봄꽃 개화 예측 지도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예측지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산림 17..

전주시 조기폐차·노후경유차 보조금 얼른 신청하세요.(ft.예산 소진시 국물도 없음) [내부링크]

기후위기대응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하여 전주시에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노후 경유차 차량 소유자는 얼른 보조금 신청하세요. 우선 대상차량인지 확인해 봐야겠지요?? 대상차량에 해당되시나요? 그렇다면 지원 기준도 알아봐야 합니다!! 다음 5개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지원이다보니 조건이 조금 까다롭네요. 두근두근 선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선정은 연식이 오~~~~~래된 차량 순으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왜때문이냐구요? 노후 경유차이니까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신청 방법 사업기간: 2023년 3월 6일 ~ 예산 소진시까지 사업물량: 약 4,970대(차종 및 연식별 차등지원 됨에 따라 사업물량 변동 가능) 구분 5등급 4등급 지게차, 굴착기 ..

전주시 친환경 천기저귀 지원사업(ft. 우리아이 엉덩이 절대 지켜!) [내부링크]

우리 아이 엉덩이 절대 지켜! 전주에서 전국 유일의 친황경 천기저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는 우범기 전주시장의 공약 중 하나인데요, 탄소중립시대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도시구현의 항목 중 하나입니다. 친환경 천기저귀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겠죠? 1년 이상 지속 사용 시에는 1인당 10만원의 환경 인센티브 제공 천기저귀 지원 신청하고 아이 건강과 환경을 지켜보세요! 지원대상 전주시 주민등록주소지의 영아(0~24개월) ※보건복지부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참여자는 중복신청 불가능 지원내용 천기저귀 공급 수거, 세탁, 살군, 배송 서비스 전액 무료(주 6회 월 ~토) *권장사용기간: 3개월 *1년 이상 지속 사용 시 1인당 10만원 환경 인센티브 지급 *3개월 이..

2023 근로·자녀장려금 바뀐 내용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알아보기 자녀장려금(은 2023년 지원이 확대 되었대요!!) #근로장려금 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가구에 기준에 맞게 산정된 장려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자녀장려금 이란? 부부합산 소딕이 4,000만 원 미만이고 18세 미만의 자녀를 부양하고 있는 가구에 자녀 양육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최근 저출산이 심각해지면서 출산과 양육에 대한 지원금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2015년부터 시행된 자녀장려금도 점점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이 올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지원폭과 지원금액이 확대되었대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받은 적이 있거나, 소득이 있다면 한번 꼭 알아보기시 바랍니다. 2023 ..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하는 법 [내부링크]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현금화 조회 연말부터 #카드포인트를 조회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매년 12월에 여신금융협회에서 조회해서 차곡차곡 쌓인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하였습니다. 제가 쓰고 쌓인 포인트이지만 왠지 공돈이 생긴 느낌이랄까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하는 방법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위 사진과 같이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메인화면의 주요서비스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무엇인가 하려고 할 때 회원가입이 나오게 되면 귀찮아서 화면을 끄거나 다음으로 미루게 되지요. 저는 ..

전라북도 아이와 가볼만 한 곳; 고창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내부링크]

고창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마을의 헛간과 온실' '마을의 곡식, 목포, 농기계 등을 모아 두던 커다란 헛간, 앞쪽은 화초를 재배하는 온실' '동네 사람들이 헛간으로 지은 것을 개조한 건물'의 느낌으로 디자인 했다고 한다. 이곳은 상하농원 한켠에 마련된 숙박시설이다. 상하농원을 많이 방문했지만 파머스 빌리지는 보기만 했었는데 1~2월 얼리버드 패키지 행사로 저렴하게 이용해보았다. 평일 숙박 조건으로 12월 경에 얼리버드 패키지로 나온 상품이었다. 숙박료에 조식, 상하농원 입장료, 스파까지 1박 2일에 22만원으로 이용하였다. 파머스 빌리지 숙박 비용이 매우 비싼편이어서 이런 패키지 상품이 있을 때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왼쪽 사진은 조식, 석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온실 느낌으로 만들었다고..

아이들에게 알려주세요! 미세먼지와 황사의 차이(ft. 환경부VS기상청)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주세요! 인위적인 미세먼지 VS 자연현상인 황사 미세먼지와 황사의 차이를 아시나요? 2016년부터 최근까지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뉴스에서는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도 예보하며 꽤 구체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2016년에 개봉되었던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주인공이 새로운 지구를 찾아 우주로 떠난 이유가 바로 모래폭풍 때문이었다. 바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지구를 떠날 정도라는 걸까? #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를 쉽게 설명하자면 인위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사람에게 해로운 황산염, 질산염 등 여러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이지면 황사보다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한데 중국 동부지역의 활발한 산업 활동으로 배출되고..

전라북도 아이와 가볼만 한 곳; 고창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매일유업상하공장 [내부링크]

놀다, 먹다, 짓다 상하농원, 파머스 빌리지 매일유업상하공장 전라북도 고창 상하면에 소재하고 있다. 상하농원은 식당의 화려한 음식과 슈퍼마켓에 진열된 수많은 인스턴트 식품, 어머니가 해주신 한 그릇의 따뜻한 된장찌개 보다 익숙해진 먹거리들, 사계절, 이십사절기 풍요로운 자연에 순응하고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며 된장찌개 한 그릇의 소박한 즐거움을 누리며 살아가는 젊은 농부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그대로 담았다고 한다. 상하농원은 세상에 없는 가상의 마을 '운계리'를 모티브로 탄생한 농어촌 테마공원이다. 상상 속 마을 운계리, 어떤 마을일까? # 햄공방&상하키친 동네 할아버지와 할머니 부부(75세) 마을에서 가장 큰 유지, 빵과 소시지를 가공해 온 근엄하고 건장한 동네 할아버지와 할머니..

전주 근교 아이와 가볼만 한 곳; 복합문화지구 누에 [내부링크]

전주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 복합문화지구 누에(nu-e) 이곳은 뽕나무 밭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완주군 용진읍에 있다. 옆으로 가면 실제 뽕나무 밭이 조금 있다. 복합문화지구 누에는 누구나 예술로 소통하는 삶의 공간으로 놀이와 교육의 장, 문화생산과 소비의 공간, 상상력의 공간으로 소개되고 있다. 다양한 전시도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문화예술교육도 운영하고 있어서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멀게만 느껴지는 예술에 대해 한번쯤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누에아트홀과 목공실&기계실이라고 써 있는 공간 두 곳이다. 누에살롱은 점심식사와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공간이다. 누에살롱 앞이 주차장이다. 좁은 입구로 들어오다보면 교회가 보이는데 바로 거기에 주차하면 된다. (예..

전주 아이와 가볼만 한 곳; 팔복예술공장 유아예술놀이터 체험 방법 [내부링크]

전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 팔복예술공장; 유아예술놀이터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파블로 피카소-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아이들이 단체로 활동하기 좋은 곳이며 여러 업체들이 모여 플리마켓을 운영하기도 좋고 실제로 전주 팔복예술공장에서 #보부상 마켓을 한 해에 두번씩 운영하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 할 수 있다. 팔복예술공장을 큰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자주 왔던 곳임에도 불구하고 왜 #유아예술놀이터는 알지 못했을까? 유아예술놀이터를 설명하자면 다양한 미술도구와 여러 종류의 재료 모아둔 문방구에서 아이가 원하는 재료와 미술도구로 예술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가비 및 재료비: 0원, 무료 기본적인 미술도구인 색연필, 사인펜, 매직부터 물감까지 가위, 풀, 테이프를 ..

아크릴아마이드, 우리 주방과 식탁에 있어요. [내부링크]

아크릴아마이드는 생각보다 우리 식탁과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속에 꽤 많이 들어 있고 쉽게 섭취하고 있는 성분 중에 하나이다. 최근 뉴스에서 감자를 튀겼을 때 감자에 아크릴아마이드가 꽤 많이 합성이 되어 좋지 않다는 기사를 많이 접했다. 감자칩 하나로 뉴스에 나올 정도의 성분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아크릴아마이드는 바로 발암물질이다. 발암물질이라 함은 말 그대로 암을 유발하는 물질로 우리 몸에 쌓인 만성염증들을 암으로 만들어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것이다. 아크릴아마이드는 몇 도에서 발현될까? 아크릴아마이드는 보통 120에서 생성이 되는 것으로 감자칩, 스테이크, 커피 등에도 우리가 먹고 있는 많은 음식에 있는데 이것은 고온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에 생성이 된다. 120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감자와 같은..

용돈카드, 아이부자앱으로 신청해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이 아이부자, 아이부자 한다고 합니다. 아이부자? 아이가 부자가 되는 적금인가? 싶었는데 보니 용돈을 어플로 적립해 주는 하나은행에서 나온 용돈어플로 부모가 자녀에게 충전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양도하여 용돈을 보내주고 자녀는 그 용돈을 쓰고, 모으고, 불리고, 나누면서 금융 거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자녀가 어려서부터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용돈 기반 서비스이며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유한 개인이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 현금? 요즘은 명절이 아니고서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업종의 가게들도 카드기는 꼭 구비하고 있으며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기계이기도 합니다. 단 100원도 카드로 결..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내부링크]

식품은 각기 저마다 품질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똑같은 종류의 식품이라고 할지라도 어떠한 원료가 들어갔는지 원료의 종류에 따라 제조하는 환경에 따라 유통하는 방법에 따라 식품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진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제조일자나 유통기한, 품질유지기한, 소비기한 등의 날짜를 꼭 표기해야 하고 이는 매우 중요한 정보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통기한은 제품의 제조일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는 기한을 말한다. 제품의 특성에 맞게 유통기한을 잘 설정해야 하며 포장재질이나 방법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는다. 물리적, 화학적 등 여러 실험을 통하여 설정해야 하고 실제 보관하는 장소나 유통하는 방법에 따라서도 구분될 수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2021년 8월 1..

밀크세라마이드란? (feat. 저분자피쉬콜라겐) [내부링크]

밀크세라마이드란? 표피의 지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세라마이드는 우리의 몸속에 세포 사이를 채워주는 세포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구성 성문의 하나입니다. 우유에서 분리한 유청 단백질에서 추출한 것으로 단백질 35~40%, 지방 30~35%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지질 함량이 10~15%로 인지질은 주로 스핑고미엘린, 세레브로사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의 각 종 호르몬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부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지방성분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는 그만큼 우리 생활에서 필수적인 식품 중에 하나이며 태어나서부터 성인이 돼서도 매일 한 잔 이상씩은 섭취하는 완전식품으로 특히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밀크세라마이드의 효능은? #1. 피부보습의 효..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 안전신문고로 신고해 주세요! [내부링크]

국민신문고는 들어봤는데 안전신문고도 있다고요? 생활 속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방치하지 말고 안전신문고 앱으로 찍고, 올리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첫걸음 행정안전부 안전신문고와 함께하세요! "안전신고, 불법 주정차 신고, 생활 불편 신고, 코로나19 신고" 안전신고대상은 생활 속 안전 개선이나 필요한 위험요인(관행, 법, 제도 포함) 및 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것입니다. 얼마 전 목욕탕 굴뚝에서 시커먼 연기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파트 상가에 있는 목욕탕이었는데요. 바로 앞에 아파트가 있는데 맑은 하늘에 아주 검은색의 연기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바로 앞동의 아파트 주민들은 더 놀랬을 것 같아요. 굴뚝에 필터 장치도 없고 매일 운영하는 곳인데 대기 오염 및 시민들의 안전이 걱정되어 안전신문고를 찾아보았..

셀렉스 밀크레라마이드 콜라겐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한해가 갈수록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죠? 하루 1포로 토털이너뷰티를 완성해 보세요. 한박스에 28포로 한달분 정도이며 매일유업사이트에서 17,000원에 구입했어요. 어떤 콜라겐을 먹어야 할까? 콜라겐 계속 먹고 있는데 왜 그대로 일까요? 그건 바로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먹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크림으로 팩으로 여러 콜라겐을 접해 보셨다면 이제 먹는 콜라겐으로 선택해 보세요. 콜라겐은 입자가 크기 때문에 흡수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먹는 콜라겐으로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해요. 체크포인트1 -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 라고 해요. 흡수를 고려해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 1,200mg이 들어있고 콜라겐을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섭취율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C와 같이 섭..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결론 본 연구는 초·중등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과 학자들이 정의가 반영된 영재아 행동특성 평정척도와의 일치성과 범주화 정도를 분석하였다. 이를 위하여 영재아 행동특성의 요소를 추출하고 분류된 분석 프레임에 따라 언어 네트워크 분석법을 통해 시각화 해 보았다. 본 연구를 통해 분석한 결과를 통해 도출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이 인식하는 영재성은 경시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하는 것처럼 지나치게 가시적이고 증거 위주의 산출물을 통해 영재성을 판단하려는 경향이 있다. 특히 중등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집단에서는 영재성을 과학 문제가 아닌 수학 문제를 풀이하는 능력으로 영재성을 판단하려고 하고 있다. 이렇듯 학부모들이 대회에서의 입상과 같은 가시적이고 산출물 중심..

[연구방법]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2 [내부링크]

1.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이 사용한 단어로 본 영재성에 대한 인식 본 연구에서는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이 영재성에 대해 어떤 인식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 하기 위해 그들이 영재성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분석하였다.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영재성에 대한 설문지를 통해 수집되었고, 영재성 인식에 대한 설문에서 초등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이 사용한 단어들 중에서 언어분석에 의미 있는 단어는 174개였다. 이 174개의 단어들은 밀도(density)가 1.0, 평균 위세중심성(Eigenvector Centrality)이 8.6인 언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었다. 초등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이 영재성에 대해 언급한 174개의 단어 중 빈도수가 상위에 속하는 단어들은 '독서'(11회), '제작'(10회..

[연구방법]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1 [내부링크]

1. 연구 대상 이 연구에서는 과학영재를 자녀로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호남권 소재 C대학 과학영재교육원 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과학영재의 어머니를 연구대상으로 하였다. 이들 중에서 본 연구에 참여한 어머니는 초등 과학영재반에 18명, 중등 과학영재반에 32명이었다. 2. 분석 프레임 개발 인간들이 가지고 있는 인식을 분석하는 것은 일정한 방법이나 분석틀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연구의 목적과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다(임청환, 2008). 이 연구에서는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구조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인지적 분석 프레임을 개발하였다.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분석 프레임을 크게 3단계의 절차..

[서론]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영재교육은 영재를 대상으로 각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내용과 방법으로 실시하는 교육을 말한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영재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함으로써 영재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의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켜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보장해 주어야 한다(조석희, 1996). 즉 영재교육은 영재들에게 탁월한 잠재능력을 계발시켜 줌으로써 자기성취를 최대로 이룰 수 있도록 학습기회를 제공해 주려는 개인적인 차원, 단순히 기존의 지식을 소모하는 인간이 아니라 부가가치의 새로운 지식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영재들을 육성해 냄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현대사회의 문제점들을 해결하도록 도움을 주는 사회적인 차원 국가의 발전과 번영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국가적 차원에서 필요하다(박성익, 2003)...

[영재교육이란?]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우리 아이는요,,,다른 아이보다요,,, 더 빨리 걸음마를 시작했고, 더 빨리 말을 했고, 더 빨리 기저귀를 뗐고, 다른 아이들보다 발달이 좀 빠른거 같아요. 영재교육이란? "영재를 대상으로 각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내용과 방법으로 실시하는 교육" 을 말한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과학영재를 둔, 소위 과학영재교육원에 재학중인 영재들의 어머니들은 영재성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다. 영재들의 잼재능력을 최대한 계발함으로써 영재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의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켜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보장해 주어야 한다(조석희, 1996). "그렇다면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은 어떠한 부분들을 영재성으로 인식하여 어떠한 부분을 계발해 주려고 했을까? " 그렇다면 먼저 영재교육..

[여수아쿠아플라넷-뮤지엄오브컬러]두 딸과 함께하는 여수 하루 당일치기 기차여행3 [내부링크]

세번째 관람장소: 뮤지엄 오프 컬러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전시관: 아쿠아플라넷 1층 - 관람시간: 09:30~19:00(입장마감 18:30) 아쿠아플라넷 티켓 구매시 종합권은 뮤지엄오크컬러 전시와 5D관람권이 포함되어 있다. 네*버 온라인 예매를 추천해요! 감상평 강렬하고 선명한 색감들로 사진을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공간이었다.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아 여러장을 막 찍고 싶었지만 앞장 서서 가는 남편과 아이들을 따라가느라 많이 찍지는 못했다. 또한, 아르떼 뮤지엄, 아쿠아플라넷을 돌고 난 후여서 좀 피곤하기도 했다. 연인이라면 뮤지엄오브컬러를 먼저 관람하고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면 연인과 사진을 백만장은 찍어야 하기에 ㅋㅋㅋ) 참 그리고 5D는..

[여수아쿠아플라넷]두 딸과 함께하는 여수 하루 당일치기 기차여행2 [내부링크]

더보기 두번째 관람장소: 아쿠아플라넷&뮤지엄오브컬러 (아르떼뮤지엄여수편은 아래 클릭) ↓ 2023.02.05 - [분류 전체보기] - 두 딸과 함께하는 여수 하루 당일치기 기차여행1(아르떼뮤지엄, 아쿠아플라넷-뮤지엄오브컬러,5D관람후기) 아르떼뮤지엄을 관람을 마치고 아쿠아플라넷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하지만 아이들이 걷기엔? 조금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더군다나 바람이 몰아치고 눈도 조금 내려서 더 힘들었을 수도 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다생물을 보러 간다는 기대감에 가벼운 발걸음으로 신나게 이동했어요. 돌문어짬뽕 아쿠아플라넷 푸트코트 메뉴 돌문어짬뽕 아니 기대치 않게 돌문어짬뽕을 먹게 되었는데? 적당한 크기의 돌문어 한 마리가 떡하니 들어있지 않겠어요???!..

[연구결과 및 논의-3]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2.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지프레임 본 연구에서 활용한 언어분석은 과학영재의 어머니들이 영재성에 대해 어떤 인식을 하고 있는지를 직접적으로 접근하여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지만, 그들이 인식하고 있는 구조적인 특성을 알아보기에는 미흡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그들이 인식하고 있는 영재성에 대해 구조적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인지프레임을 통한 분석을 실시하였다. 초등 과학영재를 둔 어머니들의 설문 반응에서 인지프레임의 총 4개의 대범주 중에서 학습특성, 창의성, 동기적 특성 등 3개의 범주는 확인할 수 있었지만, 리더쉽 특성은 확인할 수 없었다. 그리고 초등 과학영재의 어머니들의 반응에서 영재성에 대한 인지프레임 39개 소범주 영역 중 18개의 소범주를 확..

[아르떼뮤지엄여수]두 딸과 함께하는 여수 하루 당일치기 기차여행1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수 여행을 갔습니다. 11살 큰아이와는 어릴 때 한 번씩 갔지만 6살 둘째와는 처음 가는 여수였지요. 하필 설 명절이 지나고 한파가 몰아치는 주 토요일에 일정을 잡았고, 수요일과 토요일 중에 고민을 하던 찰나에 그냥 저냥 토요일로 기차 예약을 했습니다. 그래도 토요일이니 한파가 조금은 나아질까 하는 생각으로 한 주를 보냈습니다. 당일 아침 8:55분 기차를 타기 위해 전주역으로 출발~!! 주차난을 피하기 위해 한시간을 일찍 나섰는데요, 핸드폰을 놓고 오는 바람에 다시 차를 돌려 핸드폰을 가지고 다시 전주역으로 출발하여 남편과 아이들의 원성을 샀습니다...또르르,,,,,미얀,,(남편이 목걸이를 사주겠다고 해서 어? 나 목걸이 있는데 또? 그랬더니 핸드폰을 목걸이로 달고 다니라고 하더라구요,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