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ng-gings-life의 등록된 링크

 ging-gings-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2023년 4월 케이스티파이 할인코드 15%, 20% [내부링크]

20% 할인 코드 DECBACK20 15% 할인 코드 MAGNA15 케이스티 파이 바로 가기 https://www.casetify.com/ 할인 코드 적용 방법 1. 장바구니에서 바우처, 프로모션 코드, 기프트 카드 사용하기 클릭 2. 위의 코드 입력 3. 적용 완료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공짜로 받기(춘식이) [내부링크]

카카오 TV 런칭 기념 "도도도 춘식이" 1화 보고 이모티콘 무료로 받아 가세요! 4.11 - 4.17 선착순 지급 2주 기간제 입니다! https://b.kakao.com/views/2023/dododo-emoticon 도도도 춘식이 이모티콘 선물 이벤트 ’도도도 춘식이’ 카카오TV 런칭 기념 이모티콘 선물 이벤트 b.kakao.com

고연봉자 도전? 수억대 연봉 "프롬프트 엔지니어"(전망, 적성) [내부링크]

프롬프터 아나운서가 뉴스를 진행할 때 앞에서 대본을 띄워주는 화면으로 방송, 연극 공연 등에서 많이 쓰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란? AI는 어떤 질문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내놓습니다. 인공지능이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여 최상의 결과물을 내도록 적합한 지시어를 내려주는 직업입니다. 물론 그만큼 많은 테스트들도 하여야겠지요.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가져야 할 적성, 능력으로는 AI 사용 경험과 논리적인 대화 역량, 상상력과 창의력이 있습니다. 코딩 실력보다는 맥락을 이해하여 질문하는 능력이 중요한 직업입니다. 해외 기업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앤스로픽은 연봉 3, 4억을 제시하며 채용 공고를 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인 AI콘텐츠 생성 플랫폼 뤼튼테크..

스승의 날 선물 해도 되나요? (김영란법) [내부링크]

스승의 날은 교권 존중과 스승을 공경하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 진작과 사회적 지위를 향상하기 위하여 지정된 날입니다. 2016년 김영란법이 시행되기 전까지는 반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돈을 모아 선생님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기도 하고, 부모님이 선생님께 선물을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과거처럼 선물을 드리는 게 아닌 편지나 이벤트 등으로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시합니다. 그럼 김영란법이란 뭘까요? 언론인과 사립학교 교직원을 포함한 공직자의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를 금지하는 법입니다. 교사, 교수, 공직자, 언론인이 포함되고, 어린이집(국공립 제외)과 학원 강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리과정을 운영하거나 여성 근로자 300명 이상 또는 상시근로자 500명 이상의 공공기관의 직장..

2023년 4월, 제주도 당일치기 뚜벅이 여행 코스 [내부링크]

지난 3월 이스타 항공 특가 티켓팅에 성공하여 어머니와 당일치기로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저와 어머니는 면허가 없기에 택시와 버스를 타며 뚜벅이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김포-제주 새벽 6시 10분 출발 제주-김포 밤 8시 25분 출발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성산일출봉, 비자림쪽도 가보려고 했는데 비 때문에 멀리는 가지 못하였습니다. 주로 제주도 동쪽에 있었습니다. 제주공항에서 7시 30분쯤 나와서 바로 택시를 타고 우진해장국으로 향했습니다. 평일 이른 아침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서 택시도 바로 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 우진해장국 우진 해장국은 1시간~1시간 30분 대기하기로 유명한 곳인데 8시 좀 안되어서 도착하니 운이 좋게도 대기가 없었습니다. 바로 들어가서..

2023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원서 접수 시간은 원서 접수 첫날 10:00부터 마지막 날 18:00까지 입니다. 필기: 19,400원 실기: 22600원 목차 2023년 정기 기사 1회 일정 2023년 정기 기사 2회 일정 2023년 정기 기사 3회 일정 2023년 정기 기사 1회 일정 구분 기간 필기시험 원서접수 2023.01.10(화) ~ 2023.01.19(목) 필기시험 2023.02.13(월) ~ 2023.03.15(수) 필기시험 합격자발표 2023.03.21(화) 응시자격 서류제출 2023.02.13(월) ~ 2023.03.31(금) 실기시험 원서접수 2023.03.28(화) ~ 2023.03.31(금) 실기시험 2023.04.22(토) ~ 2023.05.15(월) 합격자발표 2023.06.09(금) ~ 2023.08.08(..

5월 1일 근로자의 날(학교, 은행, 병원, 우체국, 주민센터, 대체 휴무)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이란? 근로자의 열악한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각국의 근로자들이 연대의식을 다지는 날로, 매년 5월 1일. 1973년 3월 30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5월 1일은 유급휴일로서 회사에 나가지 않고 쉬어도 임금이 지급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5월 1일이 토, 일요일이더라도 대체 휴일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2022년 1월부터는 5인 미만 사업장이라고 하더라도 유급으로 휴일을 부여해야 합니다. 법정휴일 「근로기준법」상의 '주휴일'과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의한 '근로자의 날' 법정 공휴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에 의해 공휴일이 된 날 ex) 일요일, 국경일, 1월 1일, 명절,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현충일, 광복절, 성탄절, 선거일 등 대체 공휴..

서울 근교 여행, 김포 가볼만한 곳 (카페 시차, 대명항, 함상공원, 한옥카페) [내부링크]

겨울이 가고 봄이 왔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니까 여기저기 가고 싶은 마음.. 하지만 멀리는 가지 못하고 서울 근교인 김포로 봄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유튜버 재파(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가 운영하는 카페 시차에 다녀왔습니다. 엄청 크진 않지만 연못도 있고 정원처럼 잘 꾸며져 있어서 특별한 곳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잎이 파래질 때 오면 더 경치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애견 동반이 되는 곳이라 귀여운 강아지들도 많이 오더라고요. 1층 계산대 뒤쪽에는 인터넷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재파님의 책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야외와 실내 모두 테이블도 나름 많고 편하게 누울 수 있는 빈백이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빵도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크로핀이 시그니처 메뉴인 듯 보여 흑임자 크로핀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카..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유해진 주연, 럭키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럭키(2015) 리뷰를 쓰려고 다시 찾아보면서 알게되었는데 원작이 일본 영화 "열쇠 도둑의 방법" 이었습니다. 스토리가 약간 다르다고는 합니다. 저는 영화 럭키를 매우 재밌게 봤습니다. 형욱과 재성의 인생이 바뀌다 비 오는 날 밤 형욱은 의뢰 대상인 한 남성을 순식간에 습격해 살해합니다. 일을 마무리하고 목욕탕에 들르게 되는데, 비누를 밟고 뒤로 넘어져 머리를 부딪히고 기절하게 됩니다. 그때 목욕탕에 윤재성도 함께 있었는데 자살을 결심하고 깨끗하게 죽으려고 갔던 것입니다. 재성은 형욱이 기절하기 전에 그의 손목에 있던 명품시계를 보고 부러워했었는데 순간 명품시계가 욕심이 나서 그가 기절하고 나서 자신의 라커 키와 그의 키를 바꿔치기합니다. 형욱의 라커를 열어보니 아까 본 명품시계와 ..

서울 사랑 상품권 발행 일정 2023년 [내부링크]

2023년 서울 사랑 상품권 발행 일정 안내 목차 서울 사랑 상품권이란? 혜택 구매 방법 사용처, 사용법 서울 사랑 상품권이란?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종류는 자치구, 광역, 배달 전용, e 서울 사랑이 있고 서울시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구매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중 이번 달에 발행되는 광역 서울 사랑 상품권은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1시간 만에 약 1000억 원어치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혜택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는 7% 할인 + 소득공제 30% 사업자는 결제수수료 0원의 혜택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10%까지 할인이 되었었는데 할인율이 조금 줄어들었네요. 자치구 단위..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영화 백두산 [내부링크]

무난하게 보기 좋은 재난 영화: 백두산(2019) 목차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지진만 나도 무서운데.. 과연 폭발을 막았을까?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아직 활화산인 백두산이 5년 내로 100% 폭발할 거라는 얘기가 돌고 있어서 관련 정보들을 찾다가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2002년부터 백두산 천지에 잦은 지진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백두산은 100년 주기로 폭발을 하는데 전문가들은 지금으로부터 3년 후가 100년 주기라고 하며 폭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폭발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화를 보니 너무 무섭더라고요. 조인창(하정우)은 불발탄을 해체하는 작업을 하는 군인으로 나오고 그의 아내 지영(수지)은 임신 중입니다. 하정우가 전역하는 날 아내와 함께 뱃속..

귀농 고민하게 만드는 만인의 힐링 영화, 리틀 포레스트 [내부링크]

잠시 쉬어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영화 추천: 리틀 포레스트(2018) 목차 시골로 떠나고 싶어지게 만드는 배가 고파지는 잔잔한 힐링 영화 시골로 떠나고 싶어지게 만드는 주인공 혜원은 남자친구와 함께 임용고시를 준비했었는데 남자친구만 합격하고 혜원은 불합격하게 됩니다. 시험, 취업, 연애 다 마음대로 되지 않아 속상한 혜원은 고향 집으로 잠시 내려가기로 마음먹습니다. 어머니는 본인의 삶을 찾아 떠난 지 오래고 텅 빈 고향 집에 혜원 혼자 지내게 됩니다. 잠시만 있다가 오려고 했던 초반의 생각과는 달리 시골집에서 사계절을 보내며 지내는 혜원의 모습을 보며 혜원처럼 일단은 일상을 벗어나 고민 없이 시골에서 저렇게 1년을 지내보고 싶기도 했고 현실적으로 1년은 너무 긴 시긴이니.. 며칠이라도 여행을 훌쩍 떠나고..

넷플릭스 영화 추천 몽글몽글 첫사랑이야기, 20세기 소녀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세기 소녀(2022) 목차 눈이 즐거운 영화 유치한듯 하지만 설렘 폭발...스포주의 새드엔딩...스포주의 눈이 즐거운 영화 예쁘기로 유명한 배우 김유정이 나오고, 20세기 때 그 감성과 영상미가 예뻐서 영화를 보았는데 이 영화에서 처음 본 변우석 배우도 키도 크고 잘생기고 아주 눈이 즐거웠습니다. 김유정, 변우석 배우 두 분 다 웃는 게 왜 이렇게 예쁜지 영상을 보면서 저도 같이 엄마 미소를 지으며 웃게 되었습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신인 노윤서 배우와 박정우 배우도 교복 입은 모습도 잘 어울리고 귀여웠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1999년도인데 저한테는 아직 어렸을 적 시절이지만 그래도 장소와 물건 등 향수를 일으키는 장면들이 많이 나와서 추억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

CG 끝판왕! 3D로 보길 추천하는 영화, 아바타2 물의 길 [내부링크]

10년 넘게 기다리던 아바타2 (2022) 아바타1 이후 13년 만에 그 후속작이 개봉되었습니다. 아바타2를 보기전에 1을 다시 한번 보았는데 이게 13년 전 기술이라고? 할 정도로 다시봐도 대단했습니다. 아바타 시리즈는 5편까지 제작이 확정 되어 있고, 3편까지는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로 2024년 12월 18일에 개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편도 벌써 기대되는걸요! 목차 3D로 보기 추천 인간의 욕심에 고통받는 자연 가족의 소중함 3D로 보기 추천 아바타1 때는 그냥 2D로 봤었던 것 같고 이번에는 3D나 4D, 아이맥스 등으로 관람하라는 추천이 많아서 3D로 보게 되었습니다. 아바타1은 숲속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제목 물의 길 답게 바닷가 쪽에 사는 부족들과 함께 생활하게 되는 ..

멀티버스 타임루프 판타지 로맨스 장르를 한번에, 영화 상견니 [내부링크]

대만 인기 드라마가 영화로 재탄생! 상견니(2023) 먼저 드라마로 엄청 재밌게 봤던 상견니! 영화로 나오다니 기대하며 당장 달려가서 보았습니다. 목차 멀티버스 타임루프 판타지 로맨스 장르를 한번에 영화는 어땠을까 쏘이 쟌스 쟝니 옌징 비러치라이~ 멀티버스 타임루프 판타지 로맨스 장르를 한벙네 교복을 입고 나오는 학생 시절의 풋풋한 우정과 사랑을 다룬 로맨스 학원물에서부터 과거와 현실이 이어지는 타임슬립 판타지, 그 과정에서 일어난 범죄로 인해 추리하게 만들고, 거기서 또 스릴까지 느낄 수 있는.. 도대체 장르가 몇 개 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드라마도 그렇고 처음에 볼 때는 주인공들이 1인 2역으로 이름도 어려워서 헷갈리지만 적응하고 나면 드라마에 푹 빠져서 팬들이 흔히 부르는 상친놈이 되어 있을 것..

거대 뱀과 사람의 싸움 그 승자는? 영화 아나콘다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추천 영화: 아나콘다(1997) 저는 예전에 넷플릭스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1997년 작품은 아나콘다1은 넷플릭스에는 없고 쿠팡 플레이에 있다고 합니다. 아나콘다2는 쿠팡 플레이에는 없고 넷플릭스에 있다고 합니다. 목차 현존하는 뱀 중에 가장 거대한 뱀 정말 열받는 악역 아저씨 사람은 임기응변이 뛰어나야 하는구나.. 현존하는 뱀 중에 가장 거대한 뱀 아주 어렸을 적에 TV에서 이 영화를 처음 봤던 적이 있는데 그때 아나콘다가 사람을 집어삼키던 기억이 20여 년이 지나도 생생합니다. 어린 나이에 굉장히 충격적이었나 봅니다. 아나콘다의 종류 중 가장 큰 그린 아나콘다는 최대 길이가 6m가 넘고 7m가 넘는다는 기록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종은 구글에서 사진을 찾아봤을 때는 영화에서처럼 사람을..

소리 내면 죽는다 은근 명작,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내부링크]

스릴러 영화 추천: 콰이어트 플레이스(2018) 목차 소리내면 죽는다 과몰입하게 만드는 영화 2편도 기대하게 된다 원래 공포, 범죄, 스릴러 등 장르의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보고나면 후유증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귀신이 나오는 공포 영화는 보고 나서가 더 무섭더라구요. 그나마 괴물이 나오는 스릴러는 재미있게 봐서 콰이어트 플레이스도 보게 되었습니다. 청각을 주제로 한 공포영화는 처음 봐서 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소리내면 죽는다 평화롭던 마을에 갑자기 괴생명체가 나타나서 사람들을 마구 죽입니다. 알고보니 그 생명체는 소리에 민감에서 소리를 내면 순식간에 달려와 공격을 하는 것 이었습니다. 처음에 괴물이 나타났을때 그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며 도망을 갔고, 그 사람들은 다 죽고 맙니다..

실화 바탕 납치 영화 교섭, 재미는 글쎄... [내부링크]

2023년 1월 18일 개봉한 영화: 교섭 목차 어떤 실화를 모티브로 한 걸까? 그들의 교섭 방법은 어땠을까? 현빈은 역시 잘생겼다 코로나 때문에 몇년동안 영화관에 못 간 것도 있지만 영화관에서 한국 영화는 오랜만에 관람 한 것 같습니다. 믿고 보는 황정민, 현빈이 나오고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고 하여 관심이 가서 보게 되었습니다. 어떤 실화를 모티브로 한 걸까? 2007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있었던 샘물교회 피랍사건을 모티브로 각색되어 제작된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선교를 하러 간 한국인 23명이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에 단체에 피랍되어 24시간 내로 요구 조건을 들어주지 않으면 납치한 인질들을 모두 죽이겠다는 협박을 받는 상황이었습니다. 실제 사건에서도 2인이 살해되었는데 영화에서도 초반에 교섭이 잘 ..

중요한건 마음가짐! 자존감 UP 시켜주는 영화, 아이 필 프리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아이 필 프리티(2018) 목차 여자들이라면 끌릴 영화 그녀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느 영화에든 위기는 있는 법 여자들이라면 끌릴 영화 유튜브 숏츠를 구경하다 우연히 본 아이 필 프리티 영화를 보았고, 자세한 줄거리는 보지 않고 통통한 여자가 살을 빼서 예뻐지는 스토리인줄 알고 봤습니다. 마치 국내영화 미녀는 괴로워 처럼요. 하지만 저의 예상과는 완전 달랐습니다. 주인공 르네는 평소에 외모 콤플렉스가 있었고, 무슨 일을 하든 자신의 외모 때문에 안될거라고 생각하고 예쁜 미녀들을 부러워만 하며 자신의 삶은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습니다. 르네가 운동을 하다가 사고로 머리를 부딪힌 후 거울에 비친 자신을 미녀로 보기 시작하며 그녀의 인생은 완전 달라졌습니다. 실제로 르네의 겉모습은 ..

영화관에 재 개봉 또 해주세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내부링크]

영화관에서 다시 보고 싶은: 라이프 오브 파이(2013) 목차 원작 책 제목: 파이 이야기 영상미가 아름다운 영화 영화 해석 원작 책 제목: 파이 이야기 고등학교 때 도서관에서 "파이 이야기"라는 책을 빌려보았었습니다. 굉장히 두꺼운 책이어서 언제 다 읽을까 걱정했지만 너무 재밌어서 술술 읽혔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 책이 영화화된다고 했을 때 정말 기대하였습니다. 그런데 2013년 당시 개봉하였을 때 보지 못했습니다. 그 후에도 재개봉을 했었다고 하는데 저는 2020년도에 넷플릭스로 보았습니다. 지금은 티빙, 웨이브에서 볼 수 있군요. 영화로 다시 보았을 때 왜 이제 봤지 싶었습니다. 책에서 제가 상상했던 장면들을 실제 영화에서 보니 더 재밌었습니다. 영화에는 원작과 조금 다른 부분들도 있어서 책도..

연인의 얼굴이 매일 바뀐다면 어떨까, 영화 뷰티인사이드 [내부링크]

어떤 모습이든 그 사람을 사랑 할 수 있을까? 뷰티인사이드(2015) 목차 자고 일어날 때마다 매일 다른 모습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 헤어진 후, 다시 만난 두 사람 자고 일어날 때마다 매일 다른 모습 고등학생 우진은 어느 날 자고 일어나니 얼굴이 변해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 후로 매일 변하는 모습 나이, 성별에 할 것 없이 매일 다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어린아이가 되기도 하고, 할머니, 할아버지, 젊은 남자, 젊은 여자, 눈이 나빠서 안경을 썼다가 다시 벗었다가 매일 달라집니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의 어머니와 친구 상백이뿐입니다. 이런 일 때문에 당연히 회사에도 취직을 할 수 없는 상황인 우진은 가구를 디자인하고 만들어서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일을 하며 지내게 됩니다. 상백의 권유로 "..

진짜 나를 만날 시간, 영화 인사이드아웃 [내부링크]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인사이드아웃(2015) 목차 감정 컨트롤 본부 나를 이해해 보는 시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비슷한 느낌 감정 컨트롤 본부 우리 뇌 안에는 감정 컨트롤 본부가 있는데 그곳에는 기쁨이, 슬픔이, 소심이, 짜증이, 버럭이 다섯 가지의 감정을 표현한 캐릭터들이 살고 있습니다. 라일리의 머릿속인 이 본부에서는 기쁨이가 리더를 맡고 있습니다. 아직 어린 라일리의 감정들은 슬픔은 무조건 나쁜 것이고, 기쁘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야 완벽한 하루가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것은 슬픔이 있어야 행복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슬픔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과 슬플때는 억지로 참으려 하지 않고 슬픔을 온전히 느끼고 후에 털어내야 한다는 것을 ..

20년이 지나고 다시 봐도 명작, 영화 클래식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의 인생 영화: 클래식(2003) 목차 로맨스 멜로 명작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대배우들의 젊었을적 모습을 보는 재미 로맨스 멜로 명작 손예진은 이 영화에서 1인 2역을 합니다. 현재 대학생인 지혜와 지혜의 엄마 역할인 주희를 함께 연기했습니다. 먼저 지혜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친구 수경이가 연극부 선배 상민(조인성)을 좋아하는데 지혜가 글을 잘 써서 연애편지를 대신 써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상민은 키도 크고 훤칠한 외모라 인기가 많은 스타일 같았습니다. 그래서 지혜도 상민을 마음에 두고 있었습니다. 친구가 좋아하는 남자라 마음을 숨기려고 하지만 지혜의 마음은 숨겨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느 날 집에서 다락방 청소 중 엄마의 옛날 상자를 발견합니다. 그 안에는 엄마의 첫사랑이..

의외로 재밌게 본 코미디 재난 액션 국내 영화, 엑시트 [내부링크]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 엑시트(2018) 개봉 후에 워낙 평도 좋았고, 믿고 보는 조정석 배우가 나와서 약간의 기대를 하며 보았는데, 기대에 충족했습니다. 윤아도 연기도 잘하고 너무 예뻤습니다. 목차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은 이야기 재난 대피 도구로 활용된 실생활 물건들 위기와 위기 끝에 탈출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을 것 같은 이야기 주인공 용남(조정석)은 계속 취업에 실패하는 취업 준비생으로 나옵니다. 가족과 어린 조카에게도 무시를 당하고 있었지만 동네에서 철봉은 제일 잘했습니다. 대학 시절 산악 클라이밍을 즐겨서 팔 힘이 좋았습니다. 그러다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일하고 있던 같이 클라이밍을 즐겼던 후배 의주(윤아)를 만나게 됩니다. 한창 칠순잔치를 하고 있는데 밖에서 ..

소리내면 죽는 무서운 이야기가 돌아왔다,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2 [내부링크]

꿀잼 스릴러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2 (2021) 너무 재밌게 본 콰이어트 플레이스. 2편이 나와서 기대하며 보았는데 기대에 충족했던 영화였습니다. 목차 소리내면 죽는 무서운 곳이 돌아왔다 하지만 소리를 맘껏 내도 되는 천국도 있었다 3편도 나와요 소리내면 죽는 무서운 곳이 돌아왔다 1편에서 아기가 태어나고, 아빠는 돌아가시고 엄마, 딸, 아들(동생), 아기 네가족만이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일어나는 가족들의 생존기입니다. 원래 살던 집은 다 부서지고 지하실도 물에 잠겨 더 이상 생활하기 어렵고, 아기가 울 때마다 소리를 막아주는 박스에 넣고 아기가 안에서 숨 쉴 수 있도록 산소호흡기를 연결해 주었는데 그 산소통도 다 떨어져 가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은신처를 찾기 위해 가던 중 누군가 괴물을 잡..

웃음이 끊이질 않는 1600만 관객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 [내부링크]

배꼽 조심하세요 코미디 영화 추천: 극한직업(2019) 목차 왜 경찰이 치킨집을 하게 되었을까 영화만큼 핫해진 수원 왕갈비 통닭 인생 코미디 영화 왜 경찰이 치킨집을 하게 되었을까 고반장(류승룡)이 반장으로 있는 마약 수사팀은 마약 조직범죄를 조사하기 위해 범죄 조직이 활동하는 건물 앞에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이 마약 수사팀은 매번 범인을 놓치고, 다른 후배 팀에게 실적을 뺏기고 하며 자존심도 상하고, 혼나기만 하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존심은 상해도 후배 팀이 고기를 사준다고 하면 졸졸 따라가는 귀여운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를 불쌍하게 여긴 다른 경찰이 이 마약 범죄 조직이 있는 곳을 알려주었고, 그 조직이 치킨을 가끔 배달해 먹는다는 얘기를 듣고 인수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잠복수사를 시..

펑펑 울고 싶을 때 따뜻하고 감동적인 영화, 담보 [내부링크]

뻔한 스토리 같지만 너무 감동적인 영화: 담보(2020) 친구의 추천으로 네이버 영화에서 결제까지 해서 보았습니다. 그 후로 명절 특선영화로도 방영 했던 것 같더라구요. 명절 특선영화로 정말 딱인 따뜻한 영화 같습니다. 목차 빚 때문에 데려온 담보가 아닌 보물이 된 승이 친부가 살아있었다 눈물 주르륵 감동 영화 빚 때문에 데려온 담보가 아닌 보물이 된 승이 담보는 보증한다는 뜻으로 돈을 빌렸을 때 빌려준 사람이 돈을 못 갚을 경우를 대비해 뭔가 가치 있는 물건을 맡기는 것을 뜻합니다. 영화에 나오는 9살 승이는 엄마의 빚 때문에 성동일과 김희원에게 담보로 잡혀오게 됩니다. 그래서 승이를 담보라고 부릅니다. 엄마는 불법체류자였고, 범죄에 가담한 대가로 중국으로 추방 당하게 되는데 승이의 친척에게 돈을 빌려..

현실적인 첫사랑 이야기, 영화 너의 결혼식 [내부링크]

넷플릭스 첫사랑 영화추천: 너의 결혼식(2018) 목차 첫사랑의 시작 다시 찾은 첫사랑 사랑도 인생도 중요한건 타이밍 첫사랑의 시작 고등학교 3학년 여름, 황우연은 전학생 환승희를 보고 첫눈에 반합니다. 우연은 친구들이랑 싸움을 하고 다니는 문제아였지만 승희를 본 후로는 달라집니다. 우연은 모르는 게 있으면 자기한테 물어보라며 승희를 쫓아다니는데 승희도 그런 우연이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같이 땡땡이도 치고 그러다 친해져서 우연이 사귀자고 하여 둘은 사귀게 되는데 대신 승희는 앞으로 절대 싸우지 말라며 조건을 겁니다. 우연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누가 시비를 걸어도 절대 싸우지 않습니다. 승희는 술을 마시면 폭력적으로 변하는 아빠 때문에 도망을 다니느라 전학도 오게 된 것인데 아빠가 찾아오게 되고, 우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