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umi11의 등록된 링크

 gisumi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개 키우기의 이점과 성별선택 방법 나에게 맞는 품종 고르기 [내부링크]

개의 종류는 정말 많아서 나열하기도 참 힘이 듭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정말 인기 많고 신기한 종류의 개들이 많습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강아지를 고르기 위해서는 정말 꼼꼼한 생각과 선택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성격, 품종, 크기 등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맞는 상황의 아이들을 입양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각각의 선택 사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신의 성격에 맞는 반려견을 선택하여야 끝까지 사랑과 정성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품종 선택시 7가지 고려사항 집 안에 개를 들여놓는다는 것은 신중한 고려가 필요한 인생의 질을 가꾸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개를 다른 사람들에게 깜짝 선물로 주는 일은 정말 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의 품종을 선택하고 키우기에 앞서서 위의 사항에 대한 ..

강아지 자견 성견 입양 전 항목 체크리스트 확인하기 [내부링크]

어린 강아지를 분양받을 시 챙겨봐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또한 다 큰 어른 강아지를 데리고 올 때에도 살펴볼 것들이 있는데요. 그것을 중점으로 체크리스트로 확인하여 꼼꼼히 파악하여야 할 것입니다. 만약에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적어도 어린 강아지가 여섯 살이 되기 전까지는 아주 큰 대형견은 데려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강아지를 돌보는 일은 갓난아이를 기르는 것과 비슷한 공이 들 수 있음을 유념해 셔합니다. 집안의 가정일을 돌보는 사람에게는 정말 큰 결정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입양 전 모든 가족들과 상의 후 진중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자견(어린 강아지)입양 전 체크리스트 첫째! 가능하면 강아지의 엄마를 조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엄마가 강아지에게 물려주었을 수도 있는 신체적, 정신적 결함을 가..

애완용 대형 소형 강아지 종류 리트리버 시추 요크셔테리어 푸들 치아와 비글 알기 [내부링크]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반려동물은 강아지일 것입니다. 애완용으로 가장 많이 키우 대형 또는 소형 강아지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많은 가정에서 입양하는 아이들은 레트리버, 시추, 요크셔테리어, 푸들, 치아와, 비글 정도일 것입니다. 전 세계 대다수의 개들은 이종교배로 만들어진 종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개들은 이른바 혼혈견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신체의 유형과 행동이 확연히 나타내도록 엄선하여 교배한 종도 매우 많습니다. 이렇게 떼어낸 개들을 순종이라고 합니다. 행복한 가정을 위한 반려동물들의 특징과 형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기 있는 대표적인 강아지 종류 견종의 종류를 말하자면 수백 가지의 많은 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히 소수의 종류만이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리며 키워지고..

고양이 성장 단계와 나이 계산법 몇년을 살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인간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들이 어렸을 때는 정말 작고 귀엽습니다. 1년이 지나고 다시 보게 되면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무력하고 의존적이었던 냥이들이 성숙한 어른 고양이로 쑥쑥 성장하게 됩니다. 사람들보다 수명은 짧은 만큼 성장속도는 정말 빠릅니다. 지인 중에서 아기 냥이가 태어나서 분양을 하였습니다. "약 1년 뒤 어린 고양이의 모습이 궁금해서 다시 찾아가 보니 어른 냥이가 되어 있었다"라는 지인의 말이 생각이 납니다. 오늘은 냥이의 성장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생부터 8주까지 아기 냥이들의 약 2/3이 머리부터 먼저 태어나고, 나머지 1/3은 꼬리부터 태어나게 됩니다. 막 세상에 나온 아이들은 앞을 볼 수 없고, 귀도 ..

우리집 집사 체중관리 비만과 식사조절 고양이 사료를 바꿀 경우 [내부링크]

고양이 체중을 알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일으켜 세워서 손가락으로 갈비뼈를 만져보세요. 정상적인 냥이들은 얇은 지방질 아래에 덮여 있는 갈빗대가 손가락 끝에 느껴질 것입니다. 하지만 비만인 반려동물은 뼈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만져보는 것 이외에도 걸음걸이를 살펴보세요. 뚱뚱한 집사는 복부가 불룩하고 엉덩이와 꼬리 부분이 두툼하고, 목과 가슴에도 살이 붙어 있습니다. 걸음걸이는 사뿐사뿐하지 않고 어그적 거리면서 무거워 보이는 것이 느껴집니다. 몸무게 재는 법 몸무게 재는 법은 총 3가지의 순서로 구분해 보았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몸무게를 확인해 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입니다. 저울로 자신의 몸무게를 먼저 재봅니다. 두 번째로 냥이를 안고 함께 몸무게를 ..

고양이 간식과 해로운 음식 먹이를 먹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고양이들도 먹는 간식이 따로 있습니다. 영양가 높고 좋은 것이 있는 반면에, 먹어서는 안되는 해로운 성분이 들어간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이 없으면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주게 됩니다. "조금만 주면 괜찮겠지?" 라는 자기만의 생각에 빠지고 먹어서는 안되는 성분까지도 그들에게 타격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간식중에서 '영양 음식'과 '주면 안되는 것'을 구분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갑자기 음식을 먹지 않는 이유가 무었인지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간식 1) 영양 간식 간식은 하루 칼로리 섭취량의 10%를 넙으면 안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반려동물 가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영양가 있는 것을 구매하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것들은 아래와 같아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저칼로리로 만들어진 고양이..

"고양이 화장실 훈련" 배변 실수 대처법과 팁, 실수의 원인은 무었일까? [내부링크]

다른 반려동물에 비해서 고양이는 매우 청결하고 깔끔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1인가구가 일반화되고 있는 지금의 현대사회에, 혼자 살기 외로워서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화장실 훈련을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면 고양이의 배변을 돕기 위한 방법과 실수를 통한 대처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양이는 자신의 털을 직접 깨끗이 닦고 정리하며, 신진대사의 결과물을 일정한 장소에 배출하고 이를 보이지 않게 숨기기까지 하는 깔끔하고 영리한 동물입니다. 화장실 훈련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화장실 상자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변 훈련이라고 해봤자 화장실이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그것을 사용하도록 꾸..

"고양이 훈련시키기" 훈련 요령, 리드줄로 산책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고양이는 훈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페르시안 같은 일부 고양이들은 유전적으로 훈련에 적합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살살 구슬려서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훈련시키는 방법과 산책시키는 요령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반려동물들도 마찬가지겟지만, 고양이가 갖고 있는 독특한 본성 때문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접근법은 오직 한 가지뿐입니다. 그것은 보상을 해주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단순히 주인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서 재주를 배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복잡한 행동을 배우는 것은 그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음을 알려주어야지만 가능합니다. 예시를 들자면 특정한 소리를 낼 시 주인에게 재빨리 달려오게 만드는 행동이 있습니다. 사회화 훈련 많은 주인들이 고양이의 기본적..

고양이를 키울 때 필요한 물품은 무엇이 있을까? 운동과 놀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우기로 경정했나요? 그러면 가정에서 고양이를 입양할 때 필요한 물품을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한 식구가 될 고양이가 집으로 왔을 때 적응을 하게 되며, 필요한 물품을 그때그때 사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준비하여 고양이에게 필요한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 용품점에 가면 우리가 몰랐고 신기한 물건들이 참 많습니다. 고양이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없이 많은 고양이 용품들이 있는데요. 물론 이러한 것들이 전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몇 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양이 물품 8가지 1) 화장실 상자 고양이가 언제든지 접근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에 배치합니다. 고양이 한 마리당 최소한 한 개 이상의 화장실이 집 안에 있어야 하..

"고양이 사료 종류" 알맞는 선택법, 육류와 식물성 영양소 알기! [내부링크]

고양이의 사료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누게 됩니다. 건식사료와 습식사료(캔사료)입니다. 건식사료는 무게에 비해서 칼로리와 영양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고, 가격이 저렴하면서 치석 문제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캔사료는 건식사료보다 고양이가 훨씬 좋아하지만, 부피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70% 가량이 수분입니다). 캔사료에 함유된 수분은 비뇨기 질병으로 고생하는 나이 든 고양이들의 고통을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이 두가지의 건식과 습식사료를 섞어서 먹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수의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헤어볼, 요로장애 등 여러 문제가 발생했을 때 먹이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판매되는 사료를 먹일 때에는 될 수 있는 한 하루 권장량만 주어야 해요. 물..

고양이도 교육이 가능할까? "앉아, 엎드려, 이리 와, 클리커"훈련하기! [내부링크]

고양이는 오로지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 재주나 행동을 배우지는 않습니다. 고양이가 행동을 가르치는 것은 정말 가치 있는 일입니다. 함께 더불어 살면서 놀아주면서 행동 한 나하나 알려주는 것은 '사회화 훈련'을 배우는 과정이며 더불어 살 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실내에 있는 고양이에게 훈련을 시킬 작정이라면 반드시 '행동을 배울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다'라는 것을 인지시켜야 합니다. 또한 주인이 원하는 행동을 할 시에는 그만큼의 보상과 칭찬으로 고양이에게 인지시켜주어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을 활용해서 상당한 노력이 없이도 집에서 간단한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앉아' 훈련하기 '앉아'의 훈련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행동인데요. 개한테도 똑깥은 방법을 하는 것처럼. 고양이한테..

[고양이 짝짓기 그리고 출산준비] 임신중 건강상태 확인과 분만하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의 짝짓기 상대와 출산을 고려하고 있다면 제일 먼전 알맞은 짝을 골라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반려동물이 가정의 한 구성원이 되고 가족으로 키우는 사라들이 많아진 만큼 더욱 안전하게 분만까지 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만약에 집에서 순종 고양이를 기르고 있다면 짝짓기와 임신 및 출산 과정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맞은 짝 고는 방법! 아기 고양이는 부모의 성격 및 신체적 특성(결점을 포함하여)으로부터 커다란 영향을 맡기 때문에 튼튼하고 강인한 짝짓기 상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짝을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경험이 많고 신뢰할 수 있는 브리더로부터 짝짓기 상대를 구하여야 합니다. 수고양이에게 지불할 비용도 마련해야겠지요. 짝짓..

[고양이의 이상행동 2탄] 우리집 집사가 왜 그럴까? 돌발상황 대처방법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람은 생각하고 그것에 맞게 행동하는 이성적인 주체입니다. 하지만 동물인 고양이는 몸속에 내재되어 있는 야생 습성과 살아남기 위한 생존본능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 생존본능을 우리는 이상행동이라 여기고 돌발상황으로 대처하게 되는데요. 원인을 알아야 그것에 맞는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고양이의 이상행동 2번째로서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아무런 이유 없이 끊임없이 야옹거리고 신음소리를 내거나 길게 울부짖는 행동 고양이의 '과다 발성'은 여러 가지 원이이 잇습니다. 가령 샤미즈 같은 일부 종들은 놀랍도록 시끄러운 소리를 내게 되는데요, 익숙해지는 수밖에 도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원래 조용했던 고양이가 갑자기 주인에게 이런 '음성 공격'을 가한다면 고양..

[고양이의 이상행동 1탄] 돌발행동 원인 및 해결 방법, 질문과 답변으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우리 집의 집사인 고양이를 키우면서 갑자기 하는 행동 때문에 너무 당황스러운 적이 있으실 거예요. 고양이에게 흔히 나타나는 이상행동과 돌발행동에 대해서 가장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해답을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 또한 고유한 습성을 가진 동물이며, 그러한 이상행동에 대해서 잘 알고계시면 같이 생활하는데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고양이에게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고양이의 이상행동과 해결방법] 이상행동 1. 커튼을 기어오른다. 고양이의 습성상 높은 곳에 올라가려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위협을 느끼거나 할 때에 높은 곳에서 몸을 피하는 고양이입니다. 커튼에 미끄러운 봉을 세우세요. 고양이가 커튼을 타고 기어 올라가려고 하면 떨어지게 만들어보세요. 아래로 떨어지게 된다는 ..

[반려동물 고양이의 종류] 품종과 특징, 외양과 장점, 특색 등 인기많은 4종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려동물 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1 가구 세대에 혼자 살면서 고양이를 키우는 가정의 수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품종 6가지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양이의 외양과 장점, 그 특색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기 많은 고양이의 종류 ] 대부분 우리가 밖에서 보는 고양이들은 순종이 아니라 혼혈종입니다. 이러한 고양이들은 여러 종류의 고양이의 자연교배로 인한 고양이로써 일명 길냥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고양이만의 특질을 계속 이어받기 위해서 신중한 교배를 거치게 됩니다. 그런 고양이를 우리는 '순종' 고양이 라고 합니다. 세계 최대의 고양이 등록기관으로 불리는 '고양이애호가협회'에서는 약 40개의 순혈 품종을 인정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