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n의 등록된 링크

 gl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및 부작용, 분말 먹는 방법은? [내부링크]

보리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중요한 작물로, 식이 섬유 함량이 정말 높습니다. 보리는 맥주뿐만 아니라 빵, 한약재 등에도 사용이 되는 곡물이자 채소이기도 합니다. 새싹보리는 무엇인가요? 새싹보리는 아직 씨앗..

로또 946회 실수령액, 당첨금 세금, 당첨번호 총 정리, 21억 세금 [내부링크]

946회차 로또 세금, 실수령액,당첨금, 당첨 번호 총 정리 (2021년 1월 16일 추첨 기준) 로또 최하위 당첨이 5등이라 할지라도 실제로 5등 당첨의 확률은 2%에 해당합니다. 나머지 등수 1,2,3,4등의 확률은 0%에..

이번 주말 꼭 볼만한 가족영화 추천 Best 7 [내부링크]

보통 가족영화라고 하면 성인이 보기에는 너무 유치한 내용일 수도 있고, 억지 감동일 수도 있고, 마음만 울적해지는 내용을 다룰 수 있습니다. 이에 이러한 나이, 취향 걱정 없이 온가족 재밌게 볼만한 가족영화..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타트체리는 "Sour Cherry"라고 부르기도 하는 신맛 체리입니다. 달콤한 체리도 물론 인기 있지만, 최근 방송이나 연구 등을 통해 타트체리의 뛰어난 효능에 대해서 쉽게 접할 수 있었죠. 목차 비록 몸에 좋지만,..

콜라비 효능 및 요리, 주의사항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들어, 콜라비의 인기가 다시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겨울이 제철인 것도 있지만 국내인 제주, 해남, 익산 등에서도 생산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목차 그렇다면 콜라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콜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1가지, LDL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 워싱턴 대학 의대 심장전문의 그레고리 로스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세계 질환 사망의 3분의 1을 심혈관 질환이 차지한다고 발표했으며 이 수치는 세계 사망 원인 1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심혈관 질..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음식, 보충제 고르는 방법 및 콜라겐 추천 [내부링크]

목차 이 글에 들어오신 분이라면 피쉬 콜라겐에 대한 궁금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라고 다른 것인가? 네 다릅니다.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과 식물성 콜라겐으로 나뉘고, 동물성 콜라겐 중에서도 소, 돼지..

생리, 생리통에 좋은 비타민 K의 효능, 음식, 권장량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생리가 다가오는 것 같으면 벌써부터 느낌이 싸하죠... 생리 중 과도한 출혈이나 경련, 통증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 등이 있지만, 기본적인 것부터 예방시켜주는 것이 좋죠. 이에..

면역력, 항산화에 좋은 비타민 e의 진실, 효능, 음식, 권장량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비타민 e는 항산화와 면역력에 좋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의 항산화 특성이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보충제를 먹곤 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에..

골다공증에 좋은 비타민 D의 올바른 섭취법, 효능, 음식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60~70세 이상의 여성 중 약 3분의 1, 80세 이상의 여성 중 약 3분의 2가 골다공증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것이 바로 비타민 D입니다. 물론, 비타민 D가 골..

감기에 좋은 비타민 c의 진실, 효능, 음식, 권장량, 부작용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이전까지만 해도 비타민 c가 감기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었죠. 하지만 최근 건강 프로그램이나 기사 등에서 실제로 비타민 c는 감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접할 수 있었죠.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하는..

콜레스테롤에는? 비타민 b3 니아신 효능, 음식, 권장량, 부작용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비타민은 신체 기능을 조절한다는 점에서 호르몬과 유사하죠. 하지만 호르몬은 신체에서 합성되는 반면, 비타민은 외부로부터 섭취되어야 한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타민 중에서도 b3에 해당하는 니아신..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효능, 음식, 권장량, 결핍 증상 총 정리 [내부링크]

목차 비타민 B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 비타민 B에만 여러 종류가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비타민 b 중 리보플라빈의 효능과 함유되어 있는 음식, 결핍 시 증상, 부작용..

비타민 b1 티아민 효능, 음식, 권장량, 부작용, 결핍 증상 등 깔끔 정리 [내부링크]

목차 비타민 B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 것 알고 계시나요?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카르니틴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구분을 하기 어렵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비타민 b 중에서도 b1에..

비타민 a 효능, 음식, 권장량, 부작용 등 깔끔 정리 (레티노이드, 베타 카로틴) [내부링크]

목차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비타민.. 물론 표준어는 비타민이지만, 실제로 대한 화학회에서는 바이타민이라고 쓰는 것을 권장한답니다. 어쨌든 간에 비타민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2021년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분만에 따라하기, pdf 저장 방법 [내부링크]

목차 어느덧 2021년을 맞이한 지 10일을 마무리해가네요. 2020년은 다사다난해서 시간이 빠르게 흐른 것 같으면서도 느리게 흘러간 것 같은...? 어쨌든..!! 코로나로 인해 외출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기에는..

로또 945회 당첨금 세금, 실수령액, 당첨번호 총 정리, 17억 세금 [내부링크]

945회차 로또 세금, 실수령액,당첨금, 당첨 번호 총 정리 (2021년 1월 09일 추첨 기준) 로또에 당첨된 5등이라 할지라도 실제로 5등 당첨 확률은 2%랍니다. 나머지 등수의 확률은 0%에 거의 수렴하는 확률 값이고..

죽은 연애세포도 살리는 로맨스, 연애, 순정 웹툰 추천 TOP6 [내부링크]

연애도 하고 싶지만, 감정 소모에 치이기도 하고... 내 연애세포는 죽은 것인가? 생각도 들곤합니다. 가끔 로맨스 웹툰 보면 미친듯이 연애하고 싶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 개인적으로 작화도 좋고, 스토..

2021년 새해 인사, 신축년 센스 있는 설날 인사말 추천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 되었네요. 국내나 국외에서도 정치, 경제, 문화 등에서 여러 사건 사고가 발생했죠. 게다가 불과 1년 전만 해도, 상상도 하지 못했던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고생..

윈도우, 인터넷 유용한 단축키 총 모음 및 깔끔 정리! [내부링크]

회사에서든 집에서든 우리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는 날이 많습니다. 특히 마우스를 이용해서 여러 작업을 수행하지만 키보드의 단축키를 이용하면 이러한 동선 및 시간을 확연하게 줄일 수 있죠. 그렇다고..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청소 및 관리 방법 [내부링크]

춥고 건조한 겨울철 실내에 하나쯤은 꼭 필요한 것! 바로 가습기입니다. 하지만 가습기 관리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죠... 이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올바른 가습기 사용법 및 청소, 관리..

notepad++ 최신 단축키, 유용한 팁 등 총 정리 [내부링크]

기존에 메모장만 이용하다 기능적으로 부족함이 많은 것 같아 알아본 것이 notepad++ 이였죠. 이에 여러 기능 등을 이용해보며 유용한 단축키나 방법 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notepad++ 작성 중 자주 사..

롤, 리그오브레전드 렉 없애는 법 및 그래픽 설정 [내부링크]

롤을 하면서 버벅거림 현상 즉 렉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즐겁게 게임을 하려고 해도 이러한 현상들 때문에 답답한 느낌도 들고 제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게 느껴지죠. 이러한 렉은 여러 이유로 발..

로또 944회 당첨금 세금, 실수령액, 당첨번호 총 정리, 19억 세금 [내부링크]

944회차 로또 세금, 실수령액,당첨금, 당첨 번호 총 정리 (2021년 1월 02일 추첨 기준) 여러분은 이 사실을 알고 있나요? 실제로 로또 구매시 5등 즉 5000원이라도 당첨될 확률은 2%랍니다. 하지만 이러한 확률은..

카드, 통장 없이 atm 기계에서 돈, 현금 출금 방법 (농협 콕뱅크,NH 콕뱅크) [내부링크]

요즘은 보통 현금이나 카드를 잘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등을 사용하거나 QR코드 등을 이용하면 따로 챙겨야할 이유가 없거든요. 그렇지만, 여전히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분..

로또, 복권 온라인 구매 방법 (수동, 자동, 반자동) [내부링크]

최근 동행 복권 6/45에서 37억, 34억의 1등 당첨금이 나왔더군요..!! 세후 20억 정도라도 기존에 비해 어마어마한 당첨금이네요. 이에 저도 로또를 사보고 싶은 데 밖은 춥고, 코로나 때문에 무섭기도 해서 알아봤..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 현상 발생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누웠다 일어날 때 어지럽거나 혹은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일어났을 때 순간적으로 핑 도는 현상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립성 저혈압의 대표..

건조한 실내, 집 수분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 및 꿀팁 [내부링크]

겨울철이면 춥기도 추운데 실내가 건조해지기 마련이죠! 이대로 두면 목도 건조해지고 호흡기 질환에 걸릴 수도 있으며 혹은 감기에 종종 걸리곤 하죠.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집안 습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계단 오르기 운동 올바른 방법 및 효과, 틈새운동 [내부링크]

계단 오르기 운동이 좋다는 것은 어느 정도 알고 있죠? 출퇴근 시, 쉬는 시간 등에 아무런 기구 없이 틈새운동으로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더욱 효과적이고 올바른 계단 운동 방법..

로또 943회 당첨금 세금, 실수령액, 당첨번호 총 정리, 34억 세금 [내부링크]

943회차 로또 세금, 실수령액,당첨금, 당첨 번호 총 정리 (2020년 12월 19일 추첨 기준) 작은 돈으로 큰 돈을 얻는 방법은, 1000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해서 당첨되는 바로 로또죠. 매주 1등 당첨자도 10명 정도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최신 버전 무료 다운로드, 공식 웹사이트 [내부링크]

제가 컴퓨터 최적화에 고클린만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볍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이 거의 없죠. 물론 공장 초기화나 포맷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제가 포..

롤 해상도 조절하기, 리그오브레전드 창모드 크기 조절 [내부링크]

보통 노트북이나 모니터가 남들과 다른 분들께서는 해상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롤 인게임 내에서의 해상도 조절은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러한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 드라이..

서피스 배경화면, 고화질 배경화면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피스 사용자 여러분들!! 저 또한 서피스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피스만의 감성이 좋아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이러한 감성을 더욱 더 부각시켜주는 것이 바로 배경화면 아니겠습니까? 서피스..

공유기, 게임 핑 튐 현상 확인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보통 인터넷 서치나 영상 시청을 통해서는 핑 튐 현상을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핑 튐 현상을 확인하는 경우는 대개 게임을 할 때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준수한 편이지만, 게임을 할 때에 버벅거림..

카드, 통장 없이 atm 기계에서 돈, 현금 출금 방법 (카카오뱅크) [내부링크]

요즘은 보통 카드를 잘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등의 결제 수단 등이 있어 따로 챙겨야할 이유가 없거든요. 하지만, 카드를 분실했다거나 삼성페이 등을 이용할 수 없는 분 혹은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데..

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내 현질 금액은 얼마나 될까? rp 충전금액, 내역 확인 [내부링크]

최근 몇 년 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 있죠.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현질을 하든 안 하든 캐릭터의 세기에 아무런 영향이 없을 만큼 현질 유도가 적은 게임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킨이나 챔피..

로또 942회 당첨금 세금, 실수령액, 당첨번호 총 정리, 37억 세금 [내부링크]

942회차 로또 세금, 실수령액,당첨금, 당첨 번호 총 정리 (2020년 12월 19일 추첨 기준) 1000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해서 큰 돈을 손에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로또죠. 매주 당첨자도 꾸준히 나오니, 기대를 하지..

cmd 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 [메모장 장난4]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cmd 창에 텍스트 이미지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문득 든 생각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이어서 출력시키면 애니메이션이 되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제작해봤습니다! 해당..

cmd 창에 텍스트 이미지 출력하기 [메모장 장난3] [내부링크]

cmd 창에 어떤 이미지든 텍스트로 변환시켜 출력하기 이번 시간에는 재미 삼아, cmd 창에 텍스트 이미지를 출력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cmd에서 이미지를 여는 방법이 존재하지만 필자는 텍스..

절대 꺼지지 않는 오류창 만들기 [메모장 장난2] [내부링크]

꺼지지 않고 계속 생성되는 오류창 만들기 [컴퓨터로 장난치기] 시리즈 2번째 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당하는 입장에서는 괴로운 장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

화려한 cmd창 출력하기, 눈뽕 만들기 [메모장 장난1] [내부링크]

메모장으로 친구에게 눈뽕 장난치기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화려하게 장난칠 수 있는 메모장 장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친구가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30초만에 작성할 수..

로또 941회 당첨금 세금, 실수령액, 당첨번호 총 정리, 동행복권 6/45 [내부링크]

941회차 로또 세금, 당첨금, 실수령액, 당첨 번호 총 정리 (2020년 12월 12일 추첨 기준) 매주 1000원이라는 금액에 희망을 품으며 복권을 구매하게 됩니다. 터무니 없는 확률에 도전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매주 1..

로또 940회 세금, 실 수령액, 당첨금 총 정리, 동행복권 6/45 [내부링크]

940회차 로또 당첨금 실 수령액/ 당첨 번호/ 평균 손해 (2020년 12월 05일 추첨 기준) 로또를 한 번이라도 구매해본 사람은 가끔 이런 생각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내가 이번 주에 로또를 구매했었더라면 1..

로또를 모두 사버린다면? 1등 1번, 2등 6번, 3등228번... [내부링크]

중복 없이 로또의 모든 번호 조합을 모조리 사버리면 어떻게 될까? (부제 : 로또에 당첨되려면 얼마를 써야할까?) 문득 든 생각이 있습니다. 만약 나에게 있는 자본은 무한하고, 로또의 모든 번호 조합을 사서 어..

누군가 생각해낸 로또 1등 당첨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역발상을 하면 로또 1등에 당첨될 수 있을까? 얼마 전, 인터넷에 로또 관련 글을 검색하여 보다가 아래와 같은 게시글을 보았습니다. 역발상으로 로또에 당첨되는 방법에 대해 작성자분께서 재미 삼아 작성한 것으..

매주 로또를 안사면 3000원을 번다? 로또는 얼마만큼의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로또를 사면 예상 손해액은 얼마일까? 우리는 매주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거액의 로또 당첨을 위해 로또를 구매합니다. 물론, 로또에 당첨된다고 생각하면 이정도의 투자는 아무것도 아닐테니깐요! 그래서 이번 게..

23% 확률, 로또 10만원치를 사면 당첨 확률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매주 토요일 밤, 우리는 새로운 로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7~10명 정도의 1등 당첨자를 배출해내죠. 생각보다 많은 숫자의 당첨자에 '나도 이러한 숫자에 포함될 수 있지 않을까?' '내가 그 주..

1분만에 팩스 쉽게 보내는 방법, 가입 없는 무료 팩스 번호 발행 [내부링크]

이번에 팩스 보낼 일이 생겼습니다. 팩스를 처음 보내 보는 것이라 무작정 검색을 해보니 사이트에서 가입해야 보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가입을 하니 이번에는 팩스 번호를 발행하는 데 결제를 해야 하..

게임, 롤 하기 전 반응속도 테스트·순발력· 동체시력 테스트 총 모음 [내부링크]

게임 잡하기 전, 할 것은 딱히 없고 자신 피지컬을 테스트하고 싶다 할 때 할만한 테스트를 총 정리했습니다. 1. 마우스 반응속도 테스트 (동체시력, 반응속도) 왼쪽 사진처럼 준비상태이다가 초록색 화면으로 바..

워터마크 없는 고화질 화면 녹화 프로그램, oCam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워터마크 없는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고화질 화면 녹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요즘 코로나로 인해 원격 강의가 실시되면서, 컴퓨터 화면을 녹화해야하는 상황이 자주 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윈도우 내장..

악보 제작 및 재생 프로그램 평생 무료, 뮤즈스코어(MuseScore3) 다운로드 [내부링크]

악보 제작 및 재생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3) 다운로드 MuseScore3는 악보를 제작 및 재생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고, 여러 종류의 가상 악기를 추가하고 재생시킬 수 있습니..

코로나 3단계 식당,직장,학교 등 방역조치 기준 깔끔 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관련 실시간 뉴스, 기사 등을 참고하시면, 20년 12월 11일 확진자수가 950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12월 12일에는 1,030명 확진되었으며 13일에는 718명, 14일에는 880명 15일에는 1078명, 16일에는 1014명..

수능 끝나고 뭐하지? 밖은 코로나... 수능 끝나고 꼭 할만할 일 [내부링크]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D 이번 수험생 여러분들은 특히 수고가 많으셨을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예상치 못한 코로나로 인해 더욱 큰 불편함을 느꼈을 것이라 생각해요. 아직 면접 등 남은 일정이 남으..

알쓰가 추천하는 술 잘 마시는 법, 숙취 적은 방법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알쓰(알코올쓰레기)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은 비방하는 단어인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장난꾸러기 아이들에게 '깡통'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일종의 애정표현이라고 생각해주..

경험에서 우러나온 여드름 안나는 법, 약, 흉터 없애는 법, 마스크 [내부링크]

코로나로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면 생기는 여드름, 혹은 성장기때 호르몬 등의 이유로 인한 여드름...등 여드름이 생기면 어쩔 수 없이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ㅠ 그리고 이 글에 들어오신 분은 크게 두 가지 분류로..

자취생이 추천하는 자취 필수템, 삶의 질이 달라지는 생활 필수품 [내부링크]

어느덧 자취생활을 시작한 지 2년이 다 되어 가네요. 물론 다른 분들에 비해서는 짧을 수도 있죠. 그렇지만 이것저것 구매해보고 사용해보면서 경험이 쌓이고 느낀 점도 많으니깐요..! 그러면 제가 추천드리는 자..

평생 무료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 오픈툰즈 한국어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픈툰즈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지브리 사에서 사용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고퀄리티 프로그램을 현재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달 무료 등의..

최근 방영한 한국 이색 판타지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비교적 최근에 나온 한국 판타지 띵작 드라마로 소개드리겠습니다. 1. 도깨비 (2017/ tvN 16부작/ 최고 시청률 20.5%) 도깨비가 방영된지도 벌써 4주년이 다 되어가네요. 매 화마다 주는 신선함과 탄탄한 스토리,..

대학생이 추천하는 인생 드라마 TOP3 [내부링크]

20대 대학생이 추천하는 꼭 볼만한 인생 드라마 TOP3 [한국 드라마편] (개인적인 기준으로 선별하였습니다) 1위. 나의 아저씨 (2018) 어떠한 수식어도 필요 없는 힐링 드라마 말이 필요 없지만, 추천해주고 싶어..

이번 주말에 볼 만한 영화 추천, 명작 공상과학 영화 [내부링크]

경이롭거나 볼 만한 sf (공상과학) 영화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1. 인터스텔라 (2014) 이 영화를 보기 전, 약 3시간이라는 상영 시간에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다 본 후에는 이 시간만으로 우주여행..

감성 돋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가족 영화 추천 [내부링크]

글 순서는 영화 추천 순위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1.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04/ 국내 261만 관람) 그림체, 스토리 등 그냥 명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에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빠지면 어..

뒤통수 얼얼하게 치는 반전영화/ 안 무서운 반전영화 추천 [내부링크]

보통 반전 영화하면 스릴러가 많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무서운 것을 싫어하지만 뒤통수를 때려주는 영화는 선호합니다. 이에 무섭지 않으면서도 재미있는 반전 영화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1. 후 엠 아이 (2014)..

안 웃을 수가 없는 꿀잼 한국 사극 코미디 영화 추천 TOP5 [내부링크]

사극이라고 항상 깊이 있고 어두운 내용만 담은 작품만 있는 것은 아니죠.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볼 수 있는 한국 사극 코미디 영화를 준비해봤습니다. 1. 전우치 (2009/ 관객 수 606만 명) 배우 유해진 님과..

한 번 쯤은 꼭 봐야 하는 꿀잼 애니메이션 추천 TOP5 [내부링크]

필자가 어릴 적부터 지금까지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극히 필자 중심적인 추천입니다.. 1. 원펀맨 이 작품은 진짜 안 보는 것이 손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설정, 스토리 등이 재미있..

작화, 스토리 미친 먼치킨 웹툰 추천 TOP9 [내부링크]

 재미없으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매주 찾아볼 만큼의 재미를 보장합니다 웹툰은 개인적인 기준으로 선별하였고, 저는 작화와 스토리를 주로 봅니다 1. 나혼자만 레벨업 (카카오페이지 목요일) 먼치킨 웹툰..

2021년 사회복무요원, 보충역 훈련소 및 기초군사훈련 3주로 단축, 훈련기간 [내부링크]

기존에 소집부대 별 기초 군사훈련 기간이 다른 것이 차별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이에 국방부에서도 타당하다고 판단하였고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습니다. 오는 2021년 1월 1일부터 소집되는 사회복무요원(보..

사회복무요원 복무 지역,병적지청 변경 방법, 부모,친인척 거주 [내부링크]

사회복무요원 복무지역(병적지청) 변경 방법/ 부모,친인척 거주 현재 부모님과 떨어져 다른 거주지에 생활 중이거나, 친인척 거주 지역에서 복무하고 싶을 때 복무지역(병적지청) 변경을 하고 싶으나, 아래와 같이..

2021년 사회복무요원 본인선택 신청기간, Tip, 복무기관 공석 안내 [내부링크]

2021년 사회복무요원 본인선택 신청 기간, 복무기관 확인하기 어느덧 2020년 12월이네요. 1년에 2번뿐인 사회복무요원 신청기간 중 11월 재학생입영원 신청은 마감되었고, 12월 본인선택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

특정 팔로워에게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숨기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숨기기/ 하이라이트 숨기기 특정 팔로워에게는 하이라이트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친하지 않은 관계일 수도 있고, 껄끄러운 관계일 수도 있죠. 이럴 때에는 어떠한 방법..

인스타 스토리 없이 하이라이트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하이라이트를 통해 본인의 인스타를 꾸미고 싶지만 스토리 노출 없이 남몰래 하이라이트를 올리고 싶을 때가 있죠. 즉, 남들 눈에는 스토리가 올려지지도 않았는 데 하이라이트만 생성된 것처럼 하는 방법이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