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y의 등록된 링크

 globa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서평] 인생 수업 [내부링크]

20대초반 군 전역을 앞두고 후임들에게 '어떤 말을 남겨두고 떠냐야 할까'를 고민한적 있다. 그 고민이 깊어져 인생의 마지막날에 나는 '어떤 말을 남길 것인가'라는 생각으로 이어졌다. 그 때 이 책을 만났더라..

[제사]의 유래...기독교 [내부링크]

우리나라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몇일 남지않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른지역의 가족들을 찾아뵙기도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럼에도 조상의 제사를 위해 길을 나서는 적지않은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분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기념!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났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광고승인은 '고시'라고 불릴정도라고 소문이 났다지요. 양질의 콘텐츠를 3000자의 글로 채우고 1일1포스팅 3개월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업계에서 상식으로 통하고..

[주식 용어] PER, PBR, ROE [내부링크]

처음 주식을 하기 위해 어플을 설치하고 원하는 종목을 검색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이게 비싼건가....싼건가..." 더러는 "생각보다 싸네?" 또는 "생각보다 비싸네?" "잘 나가는 A종..

코로나19, 집에서 자녀 교육 TIP!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진행되므로 자녀들과 함께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마트나 키즈카페 등을 주로 놀이터를 삼아 다녔을텐데 지금은 상상도 하지 못하는 일일 것입니..

[주식 이야기] 코카콜라 [내부링크]

오늘은 코카콜라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미국에서 우량주식 장기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주식을 처음시작하는 주린이라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이야기가 코카콜라 이야기라고 합니다. 본..

나는 꿈을 찾는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고 살았다. 살면서 좋아하는 것을 선택했을 것이고, 잘하는 것에 칭찬도 받은 경험이 없지는 않았겠지만 적극적으로 '나'에 대해 관심을 둔 것은..

시대의 소망 [내부링크]

본문말씀 베드로전서 1장1절-7절 "1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베드로는 본도, 갈라디아, 갑바도기아, 아시아와 비두니아에 흩어진 나그네 2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이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주식 용어]를 알기 위한 <회계 용어>2 수익/비용/매출액/영업이익 등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투자 하고자 하는 기업의 실적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위한 <회계 용어>를 알아보자. 오늘은 수익/비용/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 이라는 기업의 매출, 이익을 나타내는 용어를 살펴보..

[다짐1] 2일차 [내부링크]

목표권수 : 100일 60권 <독서 실천 계획> 아침 : 7:00-8:00, 1시간  점심 12-16시 사이(아이 낮잠시) 1시간, 밤 (아이 잠들고) 30분 성공 여부 독서 시간 읽은 페이지수 도서 제목 아침 독서 X 점심 독서 X 야간..

[다짐1] 1일차 [내부링크]

목표권수 : 100일 60권 <독서 실천 계획> 아침 : 7:00-8:00, 1시간  점심 12-16시 사이(아이 낮잠시) 1시간, 밤 (아이 잠들고) 30분 성공 여부 독서 시간 읽은 페이지수 기타 메모하고 싶은 내용 아침 독서 X -..

[주식 용어] 블루칩, 옐로칩, 블랙칩 등...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특징이 있는 다양한 종목들을 묶어 xx칩 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이는 카지노에서 화폐대신 사용되는 코인(칩) 들이 각 단위별로 색이나 표기 등이 달리 표시되어 있는 것에서 착안하여 주식에서..

[주식 용어]를 알기 위한 <회계 용어>1 자산/자본/부채 [내부링크]

기업 운영에 주된 목적 중 하나는 이익을 내는 것이다. 그러한 기업이 지금 실제 이익을 내고 있는지, 또 얼마만큼의 이익을 발생시키고 있는지 나타내고 관리하기 위한 분야가 <회계>이다. 주식에서도 지금 투자..

[다짐1] 책읽기 100일 [내부링크]

우리가 누구를 만날 때 시간과 장소을 약속하듯 '책'을 읽기 위한 시간과 장소를 약속하기 위해 글을 남긴다. [목적] '책'은 누군가의 '오랜 경험'과 '연구'로 인해 만들어진 결과물이므로 '책'을 읽음으로 나의..

설교 듣는 법 [내부링크]

본문말씀 누가복음 8장18절 " 그러므로 너희가 어떻게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 누구든지 있는 자는 받겠고 없는 자는 그 있는 줄로 아는 것까지 빼앗기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8:18) 으로 '설교, 어떻게 들어야 하..

어느 목회자의 편지 [내부링크]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때를 보내고 계시지요? 상황이 호전되는 듯 하다가 다시 악화되는 걸 보면서 많이 힘드시지요? 평범했던 지난날들의 삶이 얼마나 감사한 것인지 또 함께 예배드릴 수..

코로나19를 위한 기도 2 [내부링크]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이 시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치료제와 백신이 빨리 개발되게 하시고 병중에서 깨끗하게 낫게해주세요. 코로나19와 함께 씨름하는 모든 의료진들에게..

한줄 [자녀 기도] 성품 - 자기훈련 Self-discipline [내부링크]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중략...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신이 도리어 버림을 당할까 두려워함이로다" (고린도전서 9:25-27) 하나님 Y가 듣고 배우고..

핑계를 버리고 방법을 찾자 [내부링크]

19개월된 아이가 밤12시가되어도 잠을 자지 않는다. 아이를 재우고 나름의 계획한 일들을 좀 처리하고 일찍일어나서 운동도하겠다던 내 계획이 다 흐트러져버린다. 이 때 나는 '아이가 자지 않아서' 라는 이유로..

[주식용어] 조정 [내부링크]

미국 주식시장이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주식시장에서 기업의 실적이나 이벤트로 인해 주가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며 폭등했을 때 더 이상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겠다고 판단한 투자자들은 차익을 실현하기 위..

한줄 [자녀 기도] 성품 - 순결 Purity [내부링크]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조차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에게 마땅한 바니라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하라" (에베소서 5:3-4) 주..

[주식용어] 서킷브레이커(Circuit Breaker)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Circuit Breaker) 서킷브레이커를 번역하면 '차단기'이다. 주식시장의 주가지수가 급락 또는 급등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투자자들의 심리에 과도한 혼란이 생겨 비이성적인으로 투자하는 것을 방지..

[주식투자] 투자기간에 따른 투자방법 구분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시작하면 장기투자, 단타투자 등 투자 기간에 따라 투자자를 구분하기도 한다. 투자기간에 따라 주식시장에 접근하는 방식과 선택하는 업종, 종목 등이 달라지므로 투자기간별로 투자방법을 구분하여..

[조리용 기름] 선택하기 [내부링크]

삶이 점점 더 윤택해지고 풍성해짐에 따라 가정에서 사용하는 요리용 기름의 종류도 늘어났다. 그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늘어났지만... 소비자를 더욱 햇갈리게 하기도 한다. 오늘은 그 다양한 기름의 종류..

[주식용어] 각종가격 등 [내부링크]

주식거래를 시작하려고할 때 여러가지 처음 접하게 되는 주식 용어들을 대면하게 됩니다. 그중 거래에 바로 필요한 금액과 주식의 종류에 대한 용어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보통주 : 의결권이 있으나 우선주보..

[도서] 부의 추월차선 직장인 편_고도 토키오 지음 [내부링크]

2020/9/1-2020/9/2 읽음 마지막 페이지 382p 초판 1쇄 발행 : 2017년 2월 3일 줄거리 : 직장생활에서 업무능력이 탁월한 사람들의 특징과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직장인들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일을 대하는 태도..

[공모주]청약 용어 및 절차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생소한 주식용어를 많이 접하게 된다. 오늘은 그 중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는 '공개 모집 주식' 을 줄여서 부르는 용어로 어떤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 되기 전에..

[달러]에 대해... [내부링크]

"달러 사자" 외화예금 874억달러...또 사상최대" ---조선비즈 2020.08.25 실탄 쌓는 '서학 개미'... 달러예금 760억달러 '사상최대' ---한국경제 2020.08.25 달러의 역설...약세에도 달러 베팅---한국경제TV 2020...

한줄 [자녀 기도] 성품 - 책임감 Responsibility [내부링크]

"이러므로 우리 각 사람이 자기 일을 하나님께 직고하리라" (로마서 14:12) 주님 Y가 하나님 앞에서 자기의 책임을 인정하게 해주세요. *직고하다 : 바른대로 고하여 알리다.

주식투자원칙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해본 사람들은 공감 할 것이다. 한 주를 사놓고도 하루종일 종목의 등락을 확인하는 것을... 단돈 만원이라도 자기의 돈이 들어가 있는 곳에 마음이 간다고, 10원이 오르고 내리는 것에 희비가 왔다갔..

한줄 [자녀 기도] 성품 - 겸손 Humility [내부링크]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에베소서 4:2) 주님 Y가 다른 사람에게 겸손하며, 온유하며, 인내하는 성품이 되게 해주세요. p.s 겸손이라는 영어단어 humility 는 라틴..

[국내 주식 세금] 2020.7월 기준 [내부링크]

주식거래에도 세금이 붙는다. 세금은 국가에 납부하는 것이므로 증권사에 납부하는 수수료는 별도다. 1. 증권거래세(주식을 팔 때 내는 세금) 주식을 살 때(매수)에는 붙지않고, 팔 때(매도) 매도 가격을 기준으로..

한줄 [자녀 기도] 성품 - 경건 Godliness [내부링크]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디모데전서 6:11- 주님 Y가 악을 싫어하며 경건한 것을 따르게 해주세요.

[주식용어] SEC Fee [내부링크]

해외 중에서도 미국주식을 거래할 때 등장하는 용어이다. 세금의 종류이고 Securities & Exchange Commission 의 약자로 '증권거래수수료' 정도로 해석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미국주식 매도거래세'..

[도서] 마음에 불을_정회일 지음 [내부링크]

2020/8/14-2020/8/18 읽음 마지막 페이지 266 초판 1쇄 발행 : 2020년 3월 14일 줄거리 : 질병으로 집 외부로의 활동을 전혀 못하던 그가 이제는 그가 원하는 대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이제는 독자들에게 자신..

마음에 불을 - chapter 06 [내부링크]

Chapter 06 장애물은 목표에서 눈을 뗄 때 보이는 것 #01 포기해서 뭐 할 건데? 뭘 자꾸 포기한다 할까요? 몇 번이나 해봤다고,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포기하고 사는 인생은 쉽고 기쁜가요? 포기는 나쁜 습관 의..

마음에 불을 - chapter 05 [내부링크]

Chapter 05 그에 맞는 노력을! #01 목표가 있습니까? 그래서 오늘 무엇을 했나요? 많은 분이 목표가 있다고 말합니다. '영어 잘하는 게 목표에요.' '부자 되는 게 목표에요.' 그러나 행동을 보면 전혀 그렇지 않습..

당신이 이 세상에서 원하는 변화 자체가 되세요. [내부링크]

당신이 이 세상에서 원하는 변화 자체가 되세요. - 간디 <생각> 변화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 자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 두가지의 의미로 다가온다. 1. 해주기를 바라지는 것이 아니라 주도적이라. 2...

마음의 주문 [내부링크]

1. "성공할 때 까지 개선하고 또 개선하세요." 2. "그 일 참 재미있군" 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3. "나는 이 일을 진심으로 하고 싶습니다." 4.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질 사람은 자기 자신밖에 없습니다." 5. "매..

나는 [내부링크]

1. 잘먹고 잘잔다. 2. 잠을 잘 못자면 컨디션이 안좋다. 3. 말을 잘 이해한다. 리액션이 좋다. 4. 흥이 많지만 잘하는 것은 아니다. 5. 힘이세다. 6. 운전을 잘한다. 7. 기계를 잘다루지만, Software에는 약하다...

마음에 불을 - chapter 04 [내부링크]

Chapter 04 나를 찾아, 내 꿈을 찾아서 #01 좋아하는 일은, 이렇게 찾아보세요. 일단 해보세요! 잠깐이라도 관심 가는 것은 모두 다 해보세요. 해봐야 압니다. 남 이야기 듣고, 책 읽고, 스마트폰 보는 것으로 안..

기도하는 부모가 자녀를 행복하게 만든다. [내부링크]

하나님 아버지 내 자녀의 머리에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를 주시고 가슴에서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품게 하시고 엉덩이로 교만한 자리에 앉지 않게 하시고 등으로 사람을 의지하지 않게 하시고 입으로는 사람..

마음에 불을 - chapter 03 [내부링크]

Chapter 03 생각 시작하기(우물 밖으로) #01 당신은 누구와 주로 대화하세요? 어느 날 지하철에서 옆에 앉은 중년 남성들의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전형적인 평범한 이들의 대화였습니다. 작년에도, 올해도, 내..

마음에 불을 - chapter 02 [내부링크]

Chapter 02 경험(도전)하거나, 아무것도 안 하거나 #01 자기 자신에게 부정적인 말을 멈추세요 '이 못난 녀석.' '거지 자식, 멍청한 놈.' '넌 절대로 성공하지 못할 거야.' '네가 영어를 잘한다고? 개가 웃겠다.'..

마음에 불을 - chapter 01 [내부링크]

Chapter 01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나를 비우기) #01 정말로 알고 있습니까? "세종대왕을 아세요"라고 물으면 대부분 '그렇다'고 답하실 겁니다. 그럼 다시 물어볼게요. "세종의 어렸을 적 이야기 중 가장 인..

코로나19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1.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칠지라'고 말씀하신 하나님 아버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삶..

마음의 태도 [내부링크]

"경험이란 우리에게 발생한 일을 가리키는 일이 아니라 우리에게 발생한 일에 대한 우리가 한 행동을 가리키는 말이다. " -올더스 휘슬리- 생각 : 그렇다. 동일한 사건을 받아들이는 마음의 태..

내가 꿈꾸던 삶이란... [내부링크]

생각 : 꿈꾸던 삶은 경제적 독립, 시간 계획을 자주적으로 하고 더욱 친밀한 가족관계를 가지고 신앙적, 경제적 좋은 유산을 쌓고 자손대대로 전해질 수 있도록 내 자녀에게 전하는 것. 또 좋은..

자신감 뿜뿜! 명언 [내부링크]

Every failure is a step to success. 모든 실패는 성공을 향한 한 걸음이다. The only real failure is the one from which we learn nothing. 유일한 실패는 우리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 것 뿐이다. What would..

달걀(계란) 고르는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부남 지와이입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가장 쉽고, 만만하게 사용되는 식재료인 달걀을 고르는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달걀은 특별히 다른 재료가 없더라도 달걀하나만으로도 후라이, 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