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ry1221의 등록된 링크

 glory12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적금 총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적금이란, 근로장려금을 받았던 사람들이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초 금리가 높았던 청년희망적금처럼 고금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상품이랍니다. 장려금을 수령..

ai 인공지능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직업들은? [내부링크]

바둑의 거장인 이세돌은 바둑계의 거장입니다. 2016년 5경기 연속 시리즈에서 alphago라는 인공지능에 연이은 패배를 하면서 충격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AlphaGo라는 Google에서 개발한 AI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ai가 사람들의 일자리는 빼앗지 않을까? [내부링크]

인공지능은 4차산업 혁명의 선두주자라고 할 정도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ai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인간의 지능과 관련된 이유를 필요로 하는 작업을 수행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 시스템 및..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기한후신고 알아보기 [내부링크]

4월 말이 지나게 된다면 많은 사업자들은 힘들어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근로자들도 예외는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다른 사업소득이 있거나 기타소득이 있을 경우에 신고를 해..

금리인상을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스닥 주식이 갈수록 하락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빠지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서 연준에서는 금리를 높일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이로 인해 주가가 폭락하게 되면서 하락장을 겪는 사람들..

문화상품권 사용처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내부링크]

문화상품권은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도서를 구입하는데 사용되기도 하고, 영화를 보기도 하는데 사용됩니다. 다양한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있는 만큼 어디에 쓰이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놓는 것이..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신청 자격조건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집값으로 인해서 많은 청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집값이 주춤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청년들에게 내 집 마련의 꿈은 머나먼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은 문제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조건은? [내부링크]

정부가 바뀌게 되면서, 당연하게도 새로운 정책들이 활발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소상공인손실지원금이 있습니다. 20대 30대들은 자산형성이 힘든 경우들이 많은데 그런 청년들의 자산형..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차이점은? [내부링크]

점점 더 경기가 어려워지게 되면서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그런 청년들을 돕기 위해서 청년정책을 펼치고 있었는데, 2021년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라는 명칭으로 청년특별구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조건 및 신청 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들의 휴가를 위해서 여행경비를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지급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20만원을 내면 기업이 10만원 그리고 정부에서 10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하여, 휴가를 독려하는 사업으..

해고예고수당 지켜야되는 이유 [내부링크]

노무에 관련된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사업주들도 힘들고 근로자도 힘든 사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분쟁이 일어나게 된다면 사업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근로자는 제대로 된 권리를 챙기지 못하게 되면서 크..

퇴사통보기간 30일전에 꼭 해야될까?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누구나 사직서를 품에 안고 살아간다는 농담이 있습니다. 신입 때는 평생 이 직장에 뼈를 묻으리라는 생각으로 가지만, 실제 근무를 하다 보면 나의 이상과는 맞지 않는 현실과의 괴리로 인해서 사직..

대구 행복페이 발급 충전 및 사용처 [내부링크]

요즘은 지역화폐들이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서울에 비해서 다른 지역들은 내수 경제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그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여러 가지 지역 화폐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대구에 살..

2022년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조건 지급일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을 돕기 위한 제도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제도들도 많이 있는데, 알지 못해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합니다. 아마 사람들에게 조금 생소하..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혜택 살펴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한 시대를 살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찾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면,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소득공제 혜택을 보기 위해서..

중소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기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한국에선 수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기업들을 보통 우리는 중소기업 대기업 중견기업이라고 불립니다. 분류하는 기준들이 따로 있는데, 막연히 인원이 많다고 해서 대기업이라고 불리는 것이..

중소기업청년소득세감면 경정청구 신청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은 한 달 동안 기다리는 기간이 있습니다. 급여명세서를 받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명세서를 받으면 내 제대로 된 월급 내역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급여명세서를 보게 된다면 소득세라는 내용이 있는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무인발급기 [내부링크]

요즘은 세상이 좋아지다 보니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경우는 많습니다. 은행에서 볼일을 볼 때도 사용될 뿐만 아니..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혜택 조건 자격 신청 방법 [내부링크]

목차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란 : 저소득층 청년들은 일을 하면서도 어려운 가운데 있습니다. 재정적인 여유가 많이 없기 때문에 목돈을 축적하기가 어려운 상황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런 저소득층 청년들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신청방법 훈련장려금 [내부링크]

다들 저마다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자기 계발을 아끼지 않습니다. 열심히 일을 하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 학생 가릴 것 없이 원하는 성취를 이루기 위해서 밤낮을 아끼지 않고 노력합니다. 만일 직장..

적금 풍차돌리기 다섯번째 재테크 이야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적금이라는 수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 20대들은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는데, 우리 부모님들의 세대에 비해서는 이자가 턱 없이 낮아지는 덕택에 물가 상..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계좌에 돈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자꾸만 쓰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금액이 크진 않더라도 5만 원 10만 원 이렇게 야금야금 쓰다 보면 어느샌가 돈이 없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적금으로 묶어놔야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부가세 환급 기한 [내부링크]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세무에 관련된 문제들을 알아놓는 게 중요합니다. 세무지식이 부족하게 된다면 내가 내야 되는 금액보다 더 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또 아는 것들을 활용해서 절세까지도 이어질 수..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유효기간 [내부링크]

일상에서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일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집을 사려고 한다거나, 혹은 은행 업무를 볼 때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업무들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병역판정을 받은 건장한 남성이라면 발급을 받는 나라사랑카드가 있습니다.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두 곳에서 발급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실수를 하는데, 물건을 잃어버리는 일이..

LH국민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내부링크]

많은 청년들이 주거에 대한 부분에 불안정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갈수록 나날이 상승하는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서 내 집 마련은 남의 이야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세도 제대로 구하기가 힘들어지게 되면서 주..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약 10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5월 25일까지 에너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에너지바우처가 있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보통 취약계층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

현금영수증 하는 이유 신청방법 [내부링크]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혹은 물건을 계산할 때 종업원이 꼭 물어보는 사항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이 필요하냐고 물어보는 종업원들이 있는데, 현금영수증이 필요한지는 알겠는데 왜 해야 되는 건지는 모르는..

상시근로자기준 연차수당지급기준은? [내부링크]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 알아야 될 부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근로기준법은 근로자들도 잘 알아야 되고, 사업주들도 잘 알아야 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을 어기게 된다면 사업주는 처벌..

2022년 한부모가정혜택 기준 [내부링크]

한부모가정은 이혼, 별거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서 이별하여 부모 중 한 명만 자녀로 구성된 가족을 의미합니다. 만 18세 미만이 취학을 했다면, 22세 미만까지 인정을 받고 있어요. 대한민국 국적을 소유하고 있..

개인사업자 통장개설방법 조건은? [내부링크]

개인사업을 준비하는 사업자의 경우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됩니다. 에인절투자를 받는다면 부담은 생각보다 적은 편이겠지만, 내 자본이 들어가야 되는 경우라면 생계가 걸려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문제라고 할 수..

여성창업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경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의 전쟁도 그렇고, 미국 같은 경우 금리를 올린다는 이야기 때문에 경기가 침체되는 것은 당연한 양상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창업을 하는 분들은 폐업..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후기 중도해지 환급금은? [내부링크]

20대 젊은 층은 힘든 터널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복지와 혜택이 있지만, 이런 부분들을 친절하게 잘 알려주지 않으니 알음알음으로 알아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소기업을 재직하거나, 재직할 예정인 사회..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어떤것들이 필요할까? [내부링크]

은행은 언제를 가든지, 사람들이 항상 많은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직장인들이 그 시간을 활용해서 은행을 방문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고, 또 아침에 가더라도 그 전날에 은행업무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많..

세번째 재테크 이야기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재테크와 시간은 전혀 관계가 없어 보이지만 재테크와 시간은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주식을 사더라도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매수와 매도를 하는 게 중요하고, 또 적금을 하더라도 장기간 돈이 쌓이는 것을 기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는 차상위계층 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중위소득 30~50% 이하인 사람을 말합니다. 이런 지원을 받을 때 나오는 용어인 중위소득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중위소득..

2022년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지원을 알아보다 보면 차상위계층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차상위계층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상위라는 단어 때문에 소득기준이 높은 사람들이 받는 것으로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게..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과 준비물 [내부링크]

재테크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자녀들에게 재테크를 알려주는 경우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은행으로 적금하라고 이야기를 했다면, 근래에는..

MZ세대 뜻 의미 특징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제뉴스를 자주 보다 보면 들어오는 문구들이 있습니다. 바로 M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인데요. MZ세대의 경우 기성세대들이 이해하기가 어려운 문화들이 있으며, 현재 MZ세대에서 많은 소비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

급여명세서 발급 의무 꼭 지켜야됩니다 [내부링크]

2021년 근로기준법이 개정하게 되면서, 급여명세서 발급의무를 지켜야 됩니다. 이런 근로기준법이 바뀐지도 모르고 급여명세서를 발급하지 않는 사업자들이 많은데 이런 의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최대 500만 원 이..

두번째 재테크 이야기 직장인 이직은 왜 해야될까? [내부링크]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아버지 어머니 세대들만 하더라도 직장에 충성을 하는 일들이 많았는데, 직장에 충성을 하는 게 본인의 성공을 불러온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첫 직장에서 몇..

20대 적금 추천 단기적금 중기적금 장기적금 계획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를 알게되어 영광입니다. 20대들은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로 이어지게 되면서 경기침체가 시작되었으며, 또 우크라니아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하여 수출에 다양한 제약..

첫번째 재테크 이야기 미술품 투자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부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미술품투자에 관해서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니어층 뿐만 아니라 20대 30대 연령층에게서도 각광받고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