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cntalktalk의 등록된 링크

 gncntalktal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오늘의 ISSUE]리스 제임스, 역대 첼시 수비수 중 최고 주급 눈앞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9.4 1999년생의 첼시 수비수가 역대 첼시 수비수 중 최고 주급의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4일 영국의 디애슬레틱과 이적시장 전문 기자인 로마노는 리스 제임스가 구단과 장기..

[오늘의 ISSUE]이적시장 마지막날, 음바페 때문에 네이마르가 떠날뻔 했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9.3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힘들지만 구단에 속해있는 한 명의 선수가 같은 구단내 다른 선수의 방출을 구단에 지시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 논란의 구단과 선수는 파리 생제..

[누워서 보는 축구이야기]트레블이란? 역대 유럽 클럽 중 트레블을 달성한 클럽과 감독은? [내부링크]

트레블 달성은 축구 클럽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영예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전력이 막강한 팀이라도 리그 일정과 챔피언스리그 일정 등 3~4개 대회를 동시에 진행하려면 굉장히 빡빡한 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합..

[선수 기록보관소] 첼시를 통해 EPL로 돌아온 가봉맨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 [내부링크]

차례 1. 이름 2. 출생 3. 국적 4. 신체 5. 포지션/주발 6. 등번호 7. 클럽기록 8. 국가대표 기록 9. 팀 수상 10. 개인 수상 1. 이름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 (Pierre-Emerick Aubameyang) 2. 출생 198..

[선수 기록보관소] 나혼자 사는 코리안 황소 <황희찬> [내부링크]

차례 1. 이름 2. 출생 3. 국적 4. 신체 5. 포지션/주발 6. 등번호 7. 클럽기록 8. 국가대표 기록 9. 팀 수상 10. 개인 수상 1. 이름 황희찬 (Hwang Heechan) 2. 출생 1996년 1월 26일 (26세) 3. 국적..

[그 클럽이 알고 싶다]2연속 스쿠데토를 노리는 이탈리아 명문 <AC밀란>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 6탄 '클럽이 알고 싶다' 에서 첫번째로 다뤄보는 세리에 클럽입니다. 인터밀란, 유벤투스 등 다른 명문 구단들도 많지만 AC밀란도 세리에를 대표하는 명문 클럽이자 세리에 클럽 중 챔피언..

[누워서 보는 축구이야기]역대 FIFA 월드컵 개최국과 우승국은 어디일까? (공인구/참가국/준우승/3위/4위) [내부링크]

어느덧 2022 카타르 월드컵이 3달도 체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주목할 점이 많습니다. 중동 국가가 개최하는 최초의 월드컵, 최초의 11월 개최, 32개국 체제로 진행되는 마지막 월드컵(2026 월드컵은 42..

[선수 기록보관소]EPL 3대 드리블러 중 첫판왕 <윌프리드 자하> [내부링크]

1. 이름 윌프리드 자하 (Wilfried Zaha) 2. 출생 1992년 11월 10일 (29세) 3. 국적 코트디부아르 / 잉글랜드 4. 신체 180cm / 66kg 5. 포지션 / 주발 세컨드 스트라이커, 윙어 / 오른발 6. 등번호..

[오늘의 ISSUE]21살의 레스터 센터백, 첼시로 이적하나?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24 과연 웨슬리 포파나는 첼시로 이적할 수 있을까?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24일 SNS를 통해 "포파나의 첼시로의 이적 가능성은 아직도 진행 중이며, 포파나는 자신의 꿈인 첼시 이적을..

[선수 기록보관소]현 프리미어 리그 득점 1위 <호드리고 모레노> [내부링크]

1. 이름 로드리고 모레노 (Rodrigo Moreno) 2. 출생 1991년 3월 6일 (만 31세) 3. 국적 스페인 4. 신체 182cm / 73kg 5. 포지션 / 주발 공격형 미드필더, 세컨드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 윙어 /..

[그 클럽이 알고 싶다]세계 최고의 부자 구단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 5탄 그 클럽이 알고 싶다 5탄은 현 세계 최고의 부자 구단인 뉴캐슬 유나이티드입니다. 13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명문 구단이지만 1926-27 시즌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마지막으로 그 후 우..

[선수 기록보관소]뉴캐슬 공격의 핵심 <알랑 생 막시맹> [내부링크]

1. 이름 알랑 생 막시맹 (Allan Saint-Maximin) 2. 출생 1997년 3월 12일 (만 25세) 3. 국적 프랑스 4. 신체 173cm / 67kg 5. 포지션 / 주발 윙어, 중앙 공격수 / 오른발(양발) 6. 등번호 (마지막..

[오늘의 ISSUE]카세미루의 맨유 이적, 사실상 확정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9 세계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라고 불리는 카세미루가 결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할 것 같습니다. 19일, 파브리지오 로마노, 사이먼 스톤, 사이먼 피치, 마리오 코르테가나 등 양..

[오늘의 ISSUE]2022 발롱도르 후보 30인 공개, 손흥민은?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8 2022 발롱도르 후보 30인이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손흥민은 포함되었을까? 지난 13일, 발롱도르 주관지 "프랑스 풋볼" 은 공식 채널을 통해 발롱도르 후보 30인을 공개했습니다. 모두가..

[오늘의 ISSUE]황의조, 프리미어리그 구단의 이적제안 거부.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7 황의조(30)가 본인이 원하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의 이적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황의조는 우리나라의 손흥민(30), 황희찬(26)이 활약하는 프리미어리그로의 이적을 원했습니다...

[선수 기록보관소]맨체스터 시티의 메시 <케빈 더 브라위너> [내부링크]

1. 이름 케빈 더 브라위너 (Kevin De Bruyne) 2. 출생 1991년 6월 28일 (만 31세) 3. 국적 벨기에 4. 신체 181cm / 76kg 5. 포지션 / 주발 미드필더 / 오른발(양발) 6. 등번호 KRC 헹크 - 14번..

[오늘의 ISSUE]위기의 맨유, 브라질 출신 공격수 영입 임박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6 위기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공격수 영입으로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영국의 '토크 스포츠'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마테우스 쿠냐의..

[선수 기록보관소]라카제트의 9번을 이어받은 <가브리엘 제주스> [내부링크]

1. 이름 가브리엘 제주스 (Gabriel Jesus) 2. 출생 1997년 4월 3일 (만 25세) 3. 국적 브라질 4. 신체 175cm / 73kg 5. 포지션 / 주발 스트라이커, 윙어 / 오른발 6. 등번호 SE 파우메이라스 -..

[선수 기록보관소]'챔피언쉽의 레반도프스키' 라 불렸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내부링크]

1. 이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Aleksandar Mitrović) 2. 출생 1994년 9월 16일 (만 27세) 3. 국적 세르비아 4. 신체 189cm / 89.8kg 5. 포지션 / 주발  스트라이커 / 오른발 6. 등번호 FK..

[오늘의 ISSUE]황의조, EPL에서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2 올 시즌 황의조(29)를 프리미어 리그에서 볼 수 있을까? 프랑스 리그앙 지르댕 드 보르도에 속해 있는 황의조에게 프리미어리그의 3개 팀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영국의 '..

[오늘의 ISSUE]무리뉴, 맨유에서 본인이 영입했던 선수 노린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1 이탈리아 세리에 A AS로마의 감독인 조세 무리뉴(59)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 시절 본인이 영입했던 선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 선수는 바로 빅토르 린델뢰프(28)입니다...

[오늘의 ISSUE]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드디어 매각되나?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드디어 매각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의 '더 선'은 10일 '맨유의 소유주인 글레이저 가문에 대해 맨유의 전 이사가 적대적인 인수 제안을..

[선수 기록보관소]심장충격기를 부착하고 뛰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내부링크]

1. 이름 크리스티안 에릭센 (Christian Eriksen) 2. 출생 1992년 2월 14일(만 30세) 3. 국적 덴마크 4. 신체 178cm / 76kg 5. 포지션 / 주발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중앙 미드필더 / 오른발(양발..

[오늘의 ISSUE]홀란드, 멀티골로 존재감 확실히 각인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8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강력한 득점왕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엘링 홀란드(22, 맨시티)가 리그 데뷔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했습니다. 8일(한국시간) 웨스트햄의 홈구장인 영국 런던 스타디움..

[오늘의 ISSUE]첼시, 브라이튼의 올해의 선수를 영입하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5 첼시가 수비를 강화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브라이튼의 레프트백 마르크 쿠쿠레야 입니다. 첼시는 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쿠쿠레야의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맨..

[오늘의 ISSUE]제2의 은골로 캉테를 영입한 토트넘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4 토트넘이 제2의 캉테라고 불리는 사나이를 400억 원에 영입하였습니다. 그는 바로 올해 만 25세의 96년생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 입니다. 비수마는 말리 국적의 선수로 주 포지션은 수비..

[그 클럽이 알고 싶다]다시 한번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아스날 FC>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 4탄 오늘은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아스날 FC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요즘 아스날 팬들 입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손흥민 선수가 아스날의 강력한 라이벌인 토트넘에서..

[오늘의 ISSUE]김민재와 이강인, 아쉽게 맞대결은 무산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8.1 김민재가 1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카스텔 디 상 그로에서 열린 나폴리 vs 마요르카의 프리시즌 친선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다는 소식입니다. 이 경기는 김민재의 나폴리 이적 후 데뷔전이..

[오늘의 ISSUE]로마의 에이스, 토트넘으로 이적할까?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6 이탈리아 AS로마의 에이스 니콜로 차니올로(Nicolo Zaniolo)가 토트넘으로의 이적설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의 매체는 "토트넘이 4250만 파운드(약 672억)의 이적료로 차니올로의..

[오늘의 ISSUE]화난 첼시 팬들, 호날두 영입 촉구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5 첼시 팬들이 시즌이 시작하기도 전에 화가 단단히 났습니다. 이유는 첼시가 24일(한국시간) 미국의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캠핑 월드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의 프리 시즌 친선경기에서 대..

[오늘의 ISSUE]레알 회장이 뽑은 최고의 영입은?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4 과연 레알 마드리드의 회장이 뽑은 최고의 영입은 누구일까? 레알 마드리드는 많은 축구선수들의 꿈의 클럽입니다. '이적하고 싶은 구단이 어디냐?', '좋아하는 구단이 어디냐?'라는 질..

[오늘의 ISSUE]아자르, 레알마드리드 방출 명단에 등록되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3 레알 마드리드가 에당 아자르(Eden Hazard)를 방출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아자르는 1991년생으로 올해 만 31세의 윙 어이며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잉글랜드 첼시에서 활약하면..

[오늘의 ISSUE]홀란드, 맨시티 동료에게 "난 너의 반값밖에 안돼"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2 올여름,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특급 공격수 엘링 홀란드(Erling Haaland)가 팀 동료에게 농담을 던지며 맨시티 선수들과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홀란드가 농담을 던진 선수는..

[오늘의 ISSUE]페네르바체 감독, "김민재 잔류 어렵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20 올여름, 어디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우리나라의 김민재 선수가 확실히 팀을 옮길 것 같습니다. 페네르바체의 조르제 제주스 감독이 김민재 선수가 잔류가 어렵다고 인정했습니다. 제주스..

[그 클럽이 알고 싶다]이제는 우승할 때가 되었다. <토트넘 홋스퍼 FC>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 3탄 그 클럽이 알고 싶다 3번째 클럽은 우리나라의 손흥민 선수가 속해 있는 토트넘 홋스퍼 FC입니다. 혹시 이번 토트넘 FC의 국내 투어 경기들을 보셨나요? 경기도 경기이지만 토트넘 선..

[오늘의 ISSUE]토트넘, 프랑스 국가대표 나빌 페키르 영입하나?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18 토트넘이 스페인 축구클럽 레알 베티스에서 활약 중인 프랑스 국가대표 선수 나빌 페키르(Nabil Fekir)를 영입하려고 한다는 소식입니다. 페키르는 1993년생으로 올해 만 29세의 프랑스..

[오늘의 ISSUE]FC낭트, 황의조 영입을 포기하다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17 프랑스 축구클럽 FC 지롱댕 드 보르도의 공격수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인 황의조 선수의 영입을 노렸던 FC 낭트가 영입 경쟁에서 물러났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1/22 시즌에 보..

[오늘의 ISSUE]호날두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ISSUE_22.7.1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의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가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이적을 희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호날두는 이번 여름 이적 시상에 어떻게 해..

[그 클럽이 알고 싶다]부활한 잉글랜드 명문. <리버풀 FC>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2탄 리버풀 FC를 지켜보면 클럽의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큰 부분은 역시 감독이 아닐까 싶습니다. 분명히 역사가 깊고 명문이기는 하지만 한때 리버풀은 흔히 말하는 빅 4에 비하면(지금은..

[그 클럽이 알고 싶다]프랑스 리그를 지배중인 <파리 생제르맹 FC> [내부링크]

그 클럽이 알고 싶다 1탄 그 클럽이 알고 싶다 첫 번째 팀으로는 현재 프랑스 리그를 그야말로 패고(?) 있는 파리 생제르망 FC 입니다. 최근에 축구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 클럽이 원래부터 강팀으로 생각..

눕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중동의 축구전략. 침대축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팀 경기를 보면 상대가 중동의 팀일 때 유난히 답답하고 지루한 경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바로 중동팀들의 이른바 침대축구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들이 시전 하는 침대축구가 무엇인지, 왜 침대축구..

도르트문트를 16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으로 이끈 게겐프레싱이란? [내부링크]

도르트문트는 1909년 창단한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클럽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리그에서는 매년 바이에른 뮌헨에 밀려 리그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었는데요. 이런 도르트문트가 2010-2011, 2011-2012 시즌을 연..

MLB 도루 1위는 누구일까? 도루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야구에서 날렵하고 빠른 발을 가진 선수들만이 성공할 수 있는 도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최근에는 도루에 대한 시도가 예전만큼 많지는 않아 자주 보기는 힘들지만 야구의 중요한 주루 작전..

바르셀로나의 전성기를 이끈 티키타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실 바르셀로나는 지금도 전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축구 클럽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스페인 클럽 역사상 최초의 트레블을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2000년대 후반 부터 2010년..

리바운드를 제압하는 자가 시합을 제압한다. 리바운드(Rebound)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어느덧 연재를 시작한 지 약 3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농구만화 하면 이 만화가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납니다. 슬램덩크(Slam Dunk). 저는 이 만화를 보기 전까지 농구에 대해 잘 알지 못했지만 이 만화를 수십 번..

류현진 선수가 받을 수 있는 토미존 수술이란? [내부링크]

류현진 선수가 결국 수술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팔꿈치 수술을 받게 되면서 '시즌 아웃' 될 전망입니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에 따르면 "류현진 선수가 수술을 받을 것인데 완전한 토미존 수술을 받을 것인..

삼성카드 만들고 최대 18만원 캐시백 받는법 6월한정! (광고아님)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카드 발급 시 좋은 이벤트가 있길래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삼성카드인데요. 6월 한정하여 삼성카드 발급하고 카드 사용 시 최대 18만 원 캐시백(현금 입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

UFO 정체 우리가 밝힌다. NASA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NASA란 무엇인가? 흥미로운 기사를 읽었습니다. NASA에서 UFO(미확인비행물체)의 실체를 규명하기 위한 전담 연구팀을 만들겠다고 한건데요. UAP(미확인 비행 현상)로 불리는 미확인 비행물체를 연구하는 전담팀..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사이영상(Cy young award)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이영상이란 무엇인가? 오랜만에 스포츠 관련 용어를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2019년 류현진 선수가 수상을 할뻔했던 사이영상입니다. 당시 류현진 선수는 아쉽게 2위를 차지하며 수상은 불발했지만 아시아 선수..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하향 전망한 OECD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OECD란 무엇인가? 오늘 기사를 보니 OECD에서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을 2.7%로 하향하였고, 물가 상승률은 4.8%로 상향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경제 관련 기사를 접하다 보면 이렇게 OECD란 용어를 많이 볼 수..

나에게 투자한다. 포미족이란? 포미족 뜻 [내부링크]

포미족이란? 국내에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싱글족들 사이에서는 포미족이라는 새로운 소비계층이 생겨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이런 포미족을 사로 잡기 위한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Metaverse)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최근 흥미로운 기사를 봤습니다. 바로 싸이월드가 메타버스로 부활한다는 내용의 기사인데요. 한글과 컴퓨터가 자체 플랫폼 '싸이타운'을 싸이월드와 연동하는 작업에 돌입했다는 것입니다...

풍선효과란 무엇인가? 풍선효과의 유례, 의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풍선효과란 무엇인가? 기사를 보다가 이런 문구를 보았습니다. '주택 규제 풍선효과' 대략 무슨 의미인지는 예상이 되는데 구체적인 의미를 몰라서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알고 보니 사회, 경제, 부동산 등등 많은..

현재 논란 중인 임금피크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임금피크제란 무엇인가? 최근 대법원에서 연령을 이유만으로 임금을 깎는 임금피크제는 무효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저도 기업을 다니고 있는 한 명으로써 임금피크제가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되었는..

미국 증시의 대표 지수. S&P500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S&P500이란 무엇인가? 한국에 코스피와 코스닥이 있다면 미국은 S&P500이라는 지수가 있습니다.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이제 막 주식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기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

기업의 경기를 전망하는 지수. BSI(기업경기실사지수)의 뜻? [내부링크]

BSI란 무엇인가? 경제 관련 뉴스를 보다 보면 BSI란 용어가 나오며 수치가 나오는 것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비조업의 경우 11년 5개월 만에 최고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BSI..

손흥민 브랜드 NOS7 뜻은? 론칭은 언제? [내부링크]

손흥민 브랜드 NOS7 의미는? 최근 손흥민 선수가 인천공항에서 입은 티셔츠가 화제입니다. 티셔츠 자체는 평범한 흰색 티셔츠인데 왼쪽 가슴에 새겨진 'NOS7'이라는 로고 때문인데요. 오늘은 프리미어리그(EPL)..

기름값 2,000원 찍을까? 연비 아끼는 꿀팁은? [내부링크]

연비를 아끼는 방법? 자가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면 요즘 가장 신경 쓰이는 게 바로 비싼 기름값입니다. 불과 몇 개월 전가지만 해도 1400원대였던 기름값은 현재 약 1900원대로 평성이 되어 있으니 올라도 너무..

득점왕 손흥민도 제외된 PFA 올해의 선수상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PFA 올해의 선수상이란 무엇인가? 박지성 선수가 맨유에서 활약했을때부터 유럽 축구에 관심을 가졌던 저로서는 참 믿기힘든일입니다. 다른나라도 아니고 우리나라 선수가 EPL 득점왕을 차지하는 모습을 볼 줄은..

금융을 모바일로. 핀테크란 무엇인가?(Fin+Tech). 간편결제, 자산관리, 은행 [내부링크]

핀테크란 무엇인가? 여러분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도 물건을 구매할 때 카드와 지갑을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하고 결제할 때마다 꺼내야 하는 게 번거로워서 네이버 페이를 자주 이용하는데..

투자의 대가 워렌버핏(Warren Buffett). 그가 추천한 인덱스펀드란?(Index Fund) [내부링크]

워렌 버핏이 추천한 인덱스펀드란? 오늘날 투자라는 주제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 있습니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 11살부터 주식을 시작해서 35살에 백만장자 대열에 합류한 그가 추천한 인덱스..

빅데이터의 정의.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빅데이터의 정의.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이런 유의 기사들을 접한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스타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000가 1위" 단순히 단어만 보면 무언가 크고 많은 정보라는 건 알겠는데 그래서..

GDP란 무엇인가? 세계 GDP 순위와 1인당 GDP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GDP란 무엇인가? 세계 GDP 순위와 1인당 GDP도 알아보자 GDP 란 무엇인가? 선진국이라 판단하는 수치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익숙한 지표 중 하나가 바로 GDP(Gross Domestic Product)라고 생각됩니다..

빠르게 알고 넘어가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빠르게 알고 넘어가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뜻과 차이점 증시 관련된 뉴스나 기사에는 반드시 들어가는 단어인 코스피(KOSPI)와 코스닥(KOSDAQ). 주식이나 펀드 등에 관심이 없어도 "코스피 지수가 얼마다" 같은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