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bb의 등록된 링크

 gob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공무원 직렬 만족도 알려드립니다(시설직은 하지마세요) [내부링크]

공무원은 같은 직급의 같은 돈을 받더라도 만족도가 천차만별입니다. 그 원인은 굉장히 다양한데요. 직렬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조직의 특성, 주변 근무환경, 동료들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합니다. 모든 변..

공무원 인사교류 강임조건으로 가는 방법 [내부링크]

공무원 인사교류는 자신의 근무지역이 잘 맞지않거나 사람 또는 업무가 힘들게 해서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가 어떻든 인사교류를 통해 부처이동하거나 지방직으로 지역이동 이동하는 방법이 있으니,..

7급공무원 초봉 알려드림 [내부링크]

7급공무원은 합격하기가 굉장히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시험입니다. 서로 들어가려고 하는 7급공무원인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한데요. 연봉, 복지 등 민간에 비해 많은 메리트가 있기에 이런 현상이 벌어지곤 합니다..

공무원 정근수당 및 가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무원 수당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항목이 바로 정근수당 항목입니다. 정근수당이 처음에는 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차가 올라가는만큼 정근수당이 비례해서 올라가므로, 세월이 지나면..

공무원 급수 호칭 낱낱히 파헤치기 [내부링크]

공무원 급수와 호칭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중 한분이 공무원이라면, 또는 본인이 공무원을 지망하는 수험생이라면 분명 한번쯤 궁금했을만한 것이기도 합니다. 아빠가 공무원 6급이라..

공무원 성과상여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무원 수당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성과상여금 항목이 있다. 소위 말하는 대기업에 비하면 큰 액수는 아니지만, 성과상여금이 없는 기업들도 많기에 매년 꾸준히 3월즈음에 지급되는 공무원 성과상여금..

국가직 7급 면접 우수 받고 합격한 방법 [내부링크]

국가직 7급 필기시험이 끝나고 나면 시험이 거의 끝난 기분이 든다. 하지만 합격 이후에도 현실은 냉혹하다. 필기시험 점수가 굉장히 여유있었던 사람의 경우에는 편안하게 면접준비를 할 수 있겠지만, 면접이 특..

공무원 임용유예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공무원이 좋은 점 하나는, 시험합격 이후 곧바로 임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무 이유없이 임용을 유예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법에서 정한 특별한 사유가 있다면 유예의 가능성이 열려 있는 것이..

국가직 지방직 차이, 꼭 알고 시험봐야 [내부링크]

공무원은 합격만 하면 장땡이다라는 인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공무원을 약 6년간 재직했는데요, 단순히 공무원만 되면 된다고 생각하고 공직에 들어갔다가 후회하는 사람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이런 불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