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baby의 등록된 링크

 godbab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디에스 단석 DS 단석 매도 383,000 [내부링크]

매도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니었나? 자기 확신이 없는 민낯을 자주 보게 되는 주식의 세계..ㅠ 오늘 남편과 부부교육으로 교육 시작시간과 겹쳐서 나도 모르게 급히 매도 버튼을 눌렀다 아놔, 그런데!! 300프로 상승 40만 원에서 안정적으로 멈추어 있네 그래 치킨값 날렸지만 이것도 어디냐고 위로하는데 남편이 교육 중에 툭툭 치며 확인해 준다. DS단석 40만 원이라고.ㅎㅎ 38만 원에 매도했다니까 아주 한심하다는 듯이 쳐다봄 우쒸! 10만 원 투자해서 280% 수익이면 잘한 거 아닌가요? LG에너지 솔루션일 때 두 주 받고 80% 수익이라 시가는 30만 원 그래서 약 24만 원, 두 주라서 48만 원이었다. 그것에 비하면 280프로는 넘사벽. 그러나 요지부동하고 있는 것을 보니 속이 편하지는 않다. 금요..

파멥신의 최대주주가 타이어뱅크로 변경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내부링크]

역시 뉴스를 잘봐야한다. 유상증자는 무조건 안좋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것도 아닌가? 파멥신이 뭔지도 모르고 들고있었는데 -50에서 -30까지 왔다. 물타야하나, 오늘 상한가를 시작하자마자 기록해버렸다. 어제 뉴스가 있었는데, 그랬다. HLB도 훨훨 가는구나 10주있는거 껌값으로 팔았더니 치킨+피자 풀값으로 올라가고있다 ㅠㅠ아이고 배야~ 뉴스를 잘살펴보자. 특히 전날 뉴스를!! 파멥신의 최대주주가 타이어뱅크로 변경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19일 오전 9시43분 기준 파멥신은 전 거래일 대비 546원(29.85%) 오른 23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파멥신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지난 10월 결의한 50억원 규모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배정자를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이날 이사회 결과에 따라 유상증..

Nh증권 나무증권 물타기 기능 아세요? [내부링크]

둘러보다가 보게 된기능. 새로생긴건가요? 한때 물타기 계산기를 그얼마나 두드렸던가 하는생각이 들면서요. SKC 2차전지에 대한 기대로 꼭지점에서 샀구만요.ㅠ 현재가 9만원대. 제가 매수할때 18만원대 이것도 몇주 물탄것 같은데요. 아오!! 본전탈출이 목적이라니 슬프네요. 매수.매도 버튼누르면 왼쪽에 물타기버튼이 있어요.그거 누르면 대머리할배가 물을 타주십니다. 정말 어마한 금액이들어가도 본전은 어려운 이상한 수학의세계입니다 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디에스단석 따따상가자! [내부링크]

KB증권과 NH증권에서 주관하는 디에스단석 공모주 신청을 했다. 마침 두 증권사 앱이 깔려있어서 다행. 청약수수료는 오프라인은 5,000원, 온라인에서는 무료이다. 그러고 보면 증권사들 수수료만 해도 엄청나겠다. 공모주 청약수수료는 MTS, HTS, 홈페이지! STM등에서 할 경우 1,500~ 2,000원 수수료가 있다. 그러고 보면 증권사들 수수료만 해도 엄청나겠다. 수수료로 먹고살만할 듯^^; 오랜만에 공모주 하다 보니 헷갈렸던 부분이다. 수량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비례, 균등은 또 뭔가 c 수학 못했는데 표 난다. 아몰랑. 최소단위 증거금 준비해서 100% 청약(온라인 청약) 3,000주 선택했다. 남편이 카톡으로 계속 물어봐 비례하면 안 되냐? 돈오백 보내봐라. 아님 200 할까? 나도 잘 ..

'자'로 시작해 '가'가 되어라 책 아들아 돈공부해야 한다 [내부링크]

"아버지 나 요즘 힘들어요. 군대도 이렇게 힘든데, 아버지는 직장생활 25년을 어떻게 버텨내셨어요?" 라는 드라마가 있다. 가족과 밥벌이에 얽힌 직장인의 비애를 잘 표현한 드라마였다. '너희가 모르면 된다. 나 혼자만 알고 견디면 그만이다. 너희만 모르면, 나 혼자서 삭이고 일하면 된다. 월급에 욕감이 포함된 거다.' 그래서 근로자 아닌 사업가와 자본가로 살아가길 바란다. 그래서 경제 공부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경제 지식이 없으면, 단순한 노동으로 살아가야 한다. 아버지는 딱 두 가지로 직업을 구별하고 있다. 하나는 가 家이고, 다른 하나는 자者이다. '가'와 '자'는 그곳에 종사하는 사람을 부르는 호칭에서 의미를 가져왔다. 한자 문화권에서는 호칭 끝자리에 조사를 달아서 ..

선물하기 제과 치킨 등 할인 쿠폰 앱 일상카페 카카오톡 연동 쌉 가능 [내부링크]

어제는 종일 인터넷만 했다. 비오고 수영장은 수리중이라 문을 닫고요. 인스타도 왠만하면 안들어가려고 하는데요. 릴스 하나 보러갔다가 몇시간의 현생을 잃고 있었다. 그래도 뭐라도 하나 건진것에 대해 써보련다. 나는 카카오톡에 친구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쓰지 않는다. 그곳은 대부분 정가 그대로이기 때문이다. 번거롭더라도 중고나라 앱등을 이용해서 검색후 쿠폰을 구매한다. 물론 번거롭다. 연락처도 가상일 경우가 있고 물론 답장은 진짜 번호가 오지만.. 늦은 답장때문에 한량없이 기다려야 할때도 있다. 그런데 이런 신박한 앱이 있다니!! 모두 20%는 아니지만 최소 7%부터 꽤 괜찮은 앱이다. 이분에 쇼츠영상을 보다가 메인으로 들어가 다른 쇼츠도 꼼꼼히 보게 되었다. 너무 날씬한 몸매에, 가슴도 마치 의술을 힘을 빌..

주식 매수매도 거래시간 총정리 종목 알림 설정시 유리한점 [내부링크]

주식 초보 달려! 주식 매수매도시간 헷갈리는건 나 뿐인가? ️ 주문 수량 코스피, 코스닥, ENF,K-OTC, 신주인수권증권, 증서 모두 1주 단위로 거래 가능 ️거래시간(거래소/코스닥 기준) -장전시간 외 :08:30~08: 40 (주문접수는 08:00 부터 가능) *오전8시부터 주문이 가능했군 ️동시호가08:30~09:00 (오전) /15:20~15:30(오후) *동시호가는 뭐지? ️정규시간 : 09:00~15:30 (주문 접수는 15:30부터 가능) 시간외 단일가 :16:00~18:00 (10분 단위로 총12회 거래) *무조건 3시반이면 장 끝나는줄.. ️결제 방법 주식결제는 체결일 포함하여 3영업일에 결제 됨 -매도 시 결제일에 출금가능 (단, 결제전 매도금액으로 주식 매수는 가능) 휴~..

공모주로 반찬값 벌기 디에스 단석 공모주 일정 NH증권 나무증권 [내부링크]

ls머트리얼즈던가. 300프로 이상 올랐던것 같다. LG에너지솔루션 2주 받은 이후로 공모주 관심을 못뒀는데 누구말대로 반찬값이라도 벌어야겠다. 또 새로운 공모주 나왔던데.. 가끔가다 하니 헷갈린다. 40대가 중반이 넘으니 뭘 해도 자꾸 잊어버리고 새로운것에 익숙하지가 않은 나이가 된건가. 아니 나쁜말 ️ 왜 글쓴게 저장이 안되고 지멋대로 날려먹는거지 짜증 지대루다. 다시 적어야해,네이버 블로그는 오류로 나갈때 아까쓰던거 다시 쓰겠냐고 물으며 이어쓰기 기능으로 불러오던데 화가 난다. 디에스단석 공모주 일정 뒤늦게 남편이 NH증권이나 나무증권에서 주관한다고 들어가보라해서 적는중에..다 날라갔다. 우씨~~~~ 뭐 별내용은 없었지만. 여튼 일정 참고 하시고, 주식시장이 끝나도 신청 가능 한줄 알았는데 아..

매매일지 쓰자 습관의 힘 이웃님의 하이에나 매매기법 그리고 올해 버킷리스트는? [내부링크]

어제였나 블로그 이웃중에 루나님이라고 그분이 퇴사후 전업투자자의 길을 가는데, 너무 부러운거다.그분역시 묻어두면 된다고 해서 10년간 우량주에 2천 만원을 투자했으나 보기 좋게 반이 넘게 마이너스 였다. 그리고 김종봉님의 책을 읽고 인사이트를 얻어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했다. JB로도 유명한, 돈공부는 처음이라, 돈의 시나리오 등. 겉핥기 식으로 읽어본적은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도 했고. JB 그분이 여는 강연은 다 쫒아다니고 열혈팬이 되셨던데.. 지수로 승부하라는 그의 메시지에 나는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이렇게 중심을 잡고 공부하는 분도 있구나 싶었다. 이웃님의 블로그에 공개된 그의 일하는 공간역시 멋졌는데 그걸 보면 이런저런 생각이 들었다. 나는 돈에 무척 예민한 편이다. 그래서 ..

HLB 리보세납 간암에 효과적인 약 [내부링크]

오늘 HLB를 매도했다. 94주였나, 내가 팔려하면 뚝뚝 떨어져 불안해진다. 결국, 오르고 있는데 소소익절했다. 오늘은 왜그리도 오르는지 어제 주춤할때 재매수를 했어야.. 공매도도 당분간 금지인데, 늘 포인트를 놓친다. 국제약품도 거래량이 몰려 믿고있었더니 뚝뚝 떨어져, 개미털기인지.. 아직 주식에 대해 너무 모른다. 이렇게 매매일지라도 적어봐야하는데 정말 무지성이다. 1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10시4분 현재 HLB는 전 거래일 대비 11.38%(3950원) 오른 3만8650원에 거래중이다. HLB는 장중 4만950원까지 오르며 4만원대를 넘어서기도 했다. 지난 5월 이후 처음이다. 금융당국이 공매도 전면 금지를 시행하며 HLB의 공매도 잔고가 줄어드는 등 숏커버링(주식시장에서 빌려서 팔았던 ..

트위치 한국 사업 철수 스트리머 들어 갈곳은? 아프리카TV 또는 네이버? [내부링크]

-트위치 국내 사업 종료로 아프리카tv등 경쟁 플랫폼으로 스트리머가 유입될 전망 - 네이버의 시장 진출에도 트위치 서비스 종료로 아프리카 tv의 점유율 상승이 예상됨 -성장률 회복세와 여전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감안하면 주가 상승 여력 높다고 판단됨. 아프리카 tv가 상을 먹었다고. . 중학교 3학년인 큰아들이 엄마 이거 아냐면서 폰을 보여줬다. 사회, 시사적인 내용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네이버'를 사야한단다. 왜냐고 했더니 유튜브같은 방송채널인 '트위치'가 한국에서 철수 결정을 했단다. 그래서 이 안에 있던 스트리머들이 어디로 가겠냐며, 네이버 주식을 사야한다고, 전 재산을 끌어모아서 사야한다나, 허허 웃고 말았는데..왠걸 이날, 아프리카 tv가 30프로 이상 오르며 상을 친 모양이다. 좀 더 일찍 알..

예수쟁이의 대한 단상 가톨릭 성경통독반을 마무리해가며 [내부링크]

가톡릭 성경 통독반 올해 2023년 2월 27 일에 시작했다. 프로열정러인 신부님 덕분에 이 긴 시간을 헤쳐올 수 있었다. 창세기에서 보통은 고꾸라져 성경 읽기를 그만두는 게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나 역시 그랬다. 책을 좀 읽는다고 했으나 정말 살수록 느끼지만 내가 아는 게 없다는 것이라도 인지하고 있음이 다행이다 싶을 만큼 세상의 지혜는 많고 많다. 그것을 인지하기까지의 상당한 어려움이 있고 깨달았다는 말조차도 오류와 모순이 가득함을 알게 되었다. 여하튼 독서 중에 필독서라는 성경책에 대한 '한'을 풀어보고자 성경통독반을 신청해 가열하게 시작했지만 예상대로 그 열정은 짜게 식었다. 물론 모임에서 옹기종기 앉아 피도 안나눈 사람끼리 자매님, 형제님 하며 오글거리는 칭호를 쓰고, 서로들 인상 깊은 성..

고양이 물림 보건소는 안되는듯, 내과에서 파상풍 항생제 처방 받아요 [내부링크]

네이버블로그와 이곳을 함께 쓰다 보니 무슨 내용을 적어야 할지 모르겠다. 흐지부지한 공간이 될까 염려도 된다. 이런 상황에서도 무슨 자신감인지 유튜브를 시작해 보겠다고 영상을 찍어봤는데 스스로 메타인지가 되는 시점이었다. 세상에 내가 저렇게 말하는구나, 자꾸 머뭇대는구나. 지못미 표정. 엌 생각보다 아랫니가 많이 보이게 말을 하는구나. 나도 몰랐던 나의 많은 모습을 누가 볼까 겁이 나 혼자 보고 닫았다. 크흐, 정말 유튜브 시작할 수 있겠니? 이건 다른 얘긴데 어제 고양이한테 아주 제대로 물렸다. 황태포를 꿀꺽 삼키길래 좀 뜯고 씹으라고 잡고 있던 게 화근이었다. 오른손 엄지가 피를 쫙 빠더니 욱신대고 아파왔다.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카페에 가서 검색하니 감염으로 입원, 또는 절단, 패혈증.. 등 고생했..

갑자기 수영장 수리 도서관에 오다 책 무조건 싸게사는 부동산 경매 [내부링크]

쾌적한 시설의 도서관, 지은 지 얼마 안 되어 더욱 좋은데 사람이 아무도 없다. 의자도 좋고 조명도 좋은데 히터도 틀어주는데.. 너무 조용해 이어폰을 들고 와야겠다. 인터넷 와이파이도 잘 터지고 갑자기 수영장 수리라니.. 갈 곳을 잃어 이곳에 왔다. 아침에 일어날 때 왜 온몸이 이렇게 쑤시고 아픈 건지, 누가 몇 대 때리고 가는 건가? 삶에 임하는 자세에 나름 진지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진지한 게 아니라 구석 쪽방에 몰려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엊그제는 커피부작용인지 가슴이 답답해서 미사 중에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 내뱉었다를 반복했다. 고등학교 때 심장수술을 받았다. 별걱정은 안 했는데 이제 걱정해야 하는 건가? 부동산 관련 리뷰요청이 들어왔는데 정말 보기만 해도 멀미 나는 경매 관련책 900만..

YamYami 얌야미, 오레가노 애벌레 먹방 asmr 유튜버 [내부링크]

얌야미. 이분 유튜브방송보셨나요? 애벌레를 한웅큼 쥐어서 눈을 감고 입에 훅 하고 털어넣는 장면을 보고 멘탈이 털렸던, 아무래도 그렇게 자극적인 먹방이니 떡상같겠구나 싶었는데.. 그영상으로 더욱 알려진것 같아요. 일단 유명해지면 똥을 싸도 박수친다는 어느분의 말씀대로요. 일단 알려지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에 중추신경을 자극하는 소재로 방송을 하는것 같습니다. 먹는소리에 심취도긴 해요. 맑은 눈의 광인이라고하죠. 진짜 보고 있으면 티없이 맑은 피부와 맑은눈동자, 오물오물 먹는모습에 빠져들긴 하는데 먹는 재료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더라고요. 집에 대형 냉동고(사람이 들어갈 정도의)가 있더라고요. 여튼, 앞으로 메탄가스 뿌어내는 동물들보다 단백질가득한 벌레류로 대체된다하니 시대를 조금 앞서간것 뿐인가 싶다가도..말..

김창옥 강사 알츠하이머 의심 안타까운 뉴스를 봤어요의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기사에서 봤던 김창옥 강사 알츠하이머 의심된다는 기사를 보고 몇 글자 적어 볼까 해요. 저는 이 분을 굉장히 존경하고 좋아했습니다. 저도 후에 이런 멋진 강연을 해보는게 꿈이거든요. 김창옥 강사의 아버지가 청각 장애로 인해 힘들었던 점과 어머니의 구수한 사투리를 얘기해 주제로 많이 쓰셨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성악을 전공하고 또 그러면서 배우도 하고 하셨던 거 같아요. 성악을 제대로 살리지는 못했지만 프로 강사로서 멋진 강연을 자주 하셨죠. 김창옥 강사의 눈을 보고 있으면 저는 소가 생각나요. 큰 눈망울에 금세라도 눈물을 떨어뜨릴 것 같은 또는 항상 눈물이 맺혀 있는 것 같은 큰 눈이 인상적이죠. 인상도 좀 이국적이어서 멋스러워 보이기도 하고요. 이분이 우울증도 겪었다고..

미사중에 쏟아지는 눈물 [내부링크]

눈물이 났다. 정확히 설명이 안 되는 감정이었다. 언제까지 이 시련 속에 있어야 하는지 알 길이 없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보자 하면 심증만 있고 물증은 없다. 그저 내가 그렇게 느끼고 있다고 확신할 뿐이었다. 물론 몇 가지의 물증도 있다. 그런데 그게 그리 중요한가? 대체 내 인생에서 그 사람이 왜 비중을 넓혀가며 내 삶을 좀먹게 나 두고 있는가. 생각보다 소심하게 또는 교양 있게 생각한 걸까. 그러나 사람은 그냥 사람. 나쁜 사람, 좋은 사람일 뿐이지. 그전에는 사람의 본성은 선하다고 생각했고 믿었다. 환경에 의해 악인이 됐을 거라고 말이다. 그러나 최근에 몇몇 사람을 겪으며 나쁜 사람이 있구나라고 느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자신이 그렇게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있다고 인지를 못한다. 정말 모르는 것..

영화 서울의 봄 리뷰 황정민 정우성 주연 [내부링크]

오랜만에 보는 영화 드라마 (서울의 달)도 아니고《서울의 봄》 신군부라 불렸던 쿠데타로 얻어낸 권력. 1979년 10원 26일 빵!! 박정희가 죽고 전두환이 무려 8년 동안 집권, 박정희가 18년 노태우가 직선제였던가. 그 어중간한 표정의 인간도 전두광이랑 한패거리였던가? 참, 보는 내내 화가 치미는 영화는 또 오랜만일세 조중동 새꾸들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에 올리면 그 특유의 침묵이 맴돌까. 픽션이라고 하지만 논픽션 같은 영화. 진실이 아닌 게 뭐야? 인물 싱크로율자체가 200프로 특히 전두광이 역할의 황정민. 눈 맑은 광인, 미치광이 느낌 가득한 동그란 눈표현을 위해 보톡스 넣으셨나. 머리칼은 또 어떻게 하신 건지, 후일담을 듣고 싶다. 특히 전두광이 와이프는 죽은 사람 소환한 줄.. 그러고도 할 말..

스피닝 시작했는데 넘 신나요 [내부링크]

원래는 기구 없이 세라밴드와 써클링으로 필라테스를 일 년 넘게 했어요. 근데 다이어트도 안되고 숨쉬기도 힘들고 그러던 중, 얼마 전에 개설한 '스피닝'반에 등록을 했어요. 이곳은 나름 경쟁이 치열해서 등록일 오전 9시면 금세 자리가 동이 나거든요. 그래서 스피닝이라도 한번 해보자 하고 시작했는데요. 두세 번은 이게 뭔가 싶을 정도로 참석율도 저조하고, 선생님도 의욕이 없으신지 개인적인 이야기와 자세 몇 번 얘기해 주시고 수업이 끝나는 거예요. 그래서 그다음반에 갔는데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에 마치 '클럽'온 것 같은 기분이 느껴졌어요. 뭐 저희 때는 클럽이 아니라 '나이트클럽'이라고 했다죠. 그런 화려한 조명, 정말 큰 소리의 음악은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처음에는 페달을 밟고 상체 동작을 따라 한다는..

고양이의 장점 원광새마을금고 만가지성을 예금 1년 금리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운다. 키운다는게 맞나모르겠지만, 보통 뫼신다고 하니까. 바짓가라이 붙잡다못해 허벅지 위까지 타고 올라온 녀석, 그조그만한 몸으로 빼액 대며 운다. 나좀 데려가라고. 집앞이 바다라 해무가 잔뜩 끼어 집앞까지 몰고오던날, 그고양이에게 지난 5월 어느날 간택받았고 지금은 함께 살고있다. 얼마전 중성화까지 마치고 새록새록 정이 들고있다. 고양이의 보드라운털, 밥먹을때 조차도 먹는소리조차도 사랑스러운 존재, 하품할때도 그루밍할때도 도도하게 바라볼때도, 사랑스럽다. 잘키울수있을까 두려웠던 나날속에 이 고양이도 나에게 점점 정을 들인다 오늘도 내이불속 다리사이에 자리를 잡는 고양이. 근데 그자세는 매우 불편하다. 자꾸만 깬다. 그래도 비집고 들어오는 녀석.. 고양이 액체설 도대체 뭘보고있는건지. . 경제..

이곳은 주식 경제 블로그 공부방으로 작성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어째 허둥지둥 애드센스를 다는데 성공했다. 그런데 아직 주제를 잡지 못했다. 네이버블로그와는 로직이 다르다고 들었는데 이공간을 어떻게 꾸며볼까 즐거운 고민이 된다. 여러가지 버킷리스트가 있지만 주식공부 제대로해보기 역시 목표라고할수 있다. 무엇이든 미쳐야 성공하는건데, 미치도록 하지않고 미적지근하게 하는게 문제다. 나름 책은 많이 봤는데, 도돌이표다. 기본적인 차트보는방법, 전문용어 등에 대해 훑기는 했는데 c 이곳은 그러니까 주식이나 경제관련글을 주로 작성해야겠다. Per 주당순이익 가치 Roe,Pbr 등.. 길게 보고 공부해보자. 이 책이 나름 유명한 주식입문서로 스테디 셀러다. 전형적인 코로나19를 거쳐 고점에서 물려버린 개미, 나는 안그럴줄 알았는데, 내 사전에 손절은 없다. 그래서 더파고내려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달기 [내부링크]

왜그렇게 헤맨것일까 티스토리가 아직 주제를 못정해서인지이리저리헤매는 느낌이지만 Daum이니까 괜히 더 애착가고 그렇다. 구글 애드센스 등록은 멀게만 느껴졌는데 일단 광고달고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보고 따라하는중 티스토리도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되면 더없이 좋겠지? 그러고보니 카뷰도 추가될모양이다. 이제는 글이 정말 머니가 되는세상인가보다. 각설하고, 애드센스에서 내가 힘들었던 부분은 html수정 편집 부분이었다. 그래도 나름 컴퓨터 관련 전공인데 이렇게 헤매니 자꾸 물어보는것도 자존심 상하게 되더라. 내머리가 돌인가 이제나는 끝난건가 이러면서 자학들어가고. 제대로 살펴보니 어려운게 아니었다ㅠ 그냥 단순하게 티스토리는 홈피고 거기에 소스를 추가해서 구글 광고를 넣는건데, 연동개념이 탑재가 안된것. 진짜 쉬운것..

요즘 제일 궁금한거 애드센스 어떻게 달아요?신주권인수증 이해를 아직도 못했어요. [내부링크]

학습에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 애드센스 html 을 제가 수정해야되나요? 여기 왜이렇게 어려운건가요.ㅠㅠ

중국 불륜녀 추락사고 해프닝 [내부링크]

오늘 뉴스를 보다 황당한 뉴스가 있어 공유해봐요. 이 뉴스는 중국 SNS 웨이보에 올라온 영상인데요. 베란다 난간에 불안하게 버티고있던 여자분이 4층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다행히 다치지 않고 생명에도 지장이 없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떨어져서 부끄러운지 치마로 신체를 가리는 여자분을 보며 실소를 금치못했다고 하네요. 무슨 사연인지 모르겠으나 예측은 가네요. ㅎㅎ 영상도 있어서 가지고 와봤어요. 그래도 설마, 4층 높이인데 많이 안다쳤을까 싶은데요. 떨어지다가 간판등에 내려앉았다거 떨어져 많이 안다쳤다고 하네요. 착하게 삽시다!!cc

달콤한인생 ost. 로망스 초급 [내부링크]

피아노 달콤한 인생 ost 로망스 맹연습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력은ㅠ 페달밟기 들어가라고 하시는데 페달을 밟기만 하고 떼지를 못하네 40세가 되어 배워본 피아노, 잘못치지만 재미있다. 두목의 여자 친구를 좋아하는 짝사랑의 슬픔을 담은 곡이다. 애잔한 곡. 내 손가락을 보니 더 애잔하다. 손관리를 전혀 안했는데,이렇게 보니 더욱 거칠어보인다. 핸드크림이라도 챙겨 발라야겠다. 녹화하는데 가위,그릇 소리 얼마전 노을이 참 아름답다. 나도 인생도 이리도 아름다워라.

부부의 세계 [내부링크]

너무나 인상깊게 봤던 드라마. 부부의 세계 고독한 항해 라는 ost가 어찌나 찰떡인지, 들을때마다 가슴이 저민다. 김희애가 역할을 맡았던 여주는 정말 열심히 살아왔고 누구보다 바르게살왔다.그기분,알것같다. 그래서 스스로의 힘으로 따뜻한 가정을 지키며 살아왔는데, 배우자의 배신으로의 그 허망함.. 가슴을 세게 쳐봐도 더욱 답답해오는 그심정을 조금은 알것도 같다. 삶이란, 그런것이었더냐, https://youtu.be/kbHdVPWRPJE 고독한 항해 가사 ㅡ 차가운 바람은 나를 찌르고 무너진 가슴을 더 아프게 해 꽃잎은 떨어지고 이제는 다 시들어 발끝이 닿지 않는 깊은 늪에 난 빠져가네 내 맘은 찢겨져 버틸 수가 없네 칠흑 같은 어둠이 날 삼키려 해 아~~ 떨어진 나뭇잎 위로 눈물이 행여라도 그대 뒤돌아볼..

블로그 주제잡기 [내부링크]

장미꽃이 아름답기에 꺽어 보았더니 그속엔 가시가 있고 사랑이 좋다기에 사귀어 보았더니 그속엔 이별이 있더라 한송이 장미가 되지 말고 언제나 푸르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가 되자 예전에 외웠던 시같은데, 제목이 장미였나? 이블로그의 포인트를 못잡고있다. 뭐라도 써봐야는데 말이다. 일기를 쓸까 아니면 아팠던 기억에 대해 아니면 어떤병에 대해 부동산에 대해 주식에 대해 책에 대해 시를 적어볼까나 이렇게 적어보니 소주제도 꽤 되는데 ㅎㅎ 아직 큰주제를 못정한, 의외로 완벽주의라 참 시동이 오래 걸린다.

엄마가 보고싶다. 내가 보이는 세상이 전부는 아닐꺼야 [내부링크]

꿈에서 엄마를 봤다. 꿈은 참신기하다. 이미 세상을 떠난분도 전혀 그랬다는 기억조차도 없을만큼 꿈속에서 엄마는 생생히 살아계셨으니까, 그리고 그속에서도 나는 추호도 어떠한 의심을 가지지 않는다는게 신기하다.수면이란 정말 무엇일까? 꿈을 꾸고 난뒤 기록을 해서 심리학에 접목시킨 심리학자도 있지 않은가? 지그문트 프로이트. 무의식에 대해, 나는 어떤 무의식이길래. 단순히 엄마가 그립고 보고싶은 마음이 투영된것인지 꿈이란 참..신기하고 재밋는것 같다. 꺼이꺼이 울다 깨어보니 눈가에 눈물이 맺혀있다. 보고싶고 그리운 그분이 몇분전에는 살아계심을 당연시했는데 그분은 세상에 없다. 없다, 제로(Zero) 그런데 요즘 그 제로에 관심이 간다. 어떤분의 표현처럼 수학적 기호 '0'에 대해서 말이다. 무한히 많지만 표현..

김선호, 기상캐스터 최영아의 속얘기? 최영아 17일만의 이혼한 이유? [내부링크]

어쩌다 잘알지도 못하는 연예인 얘기에 이렇게 관심을 가진건지 모르겠지만요. 아침에 봤던 기사에 헉해서 몇글자 적어봅니다. 결국 추측만 난무했던 분들이 확인되면서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고 해요. YTN방송국에서 KBS1로 이전한 기상캐스터 최영아씨가 자신의 개인사를 네이트판에 게재하면서 일이 시작되었는데요. 둘의 애완견 이름 한자씩을 딴 '호아'라는 이름으로 네티즌들이 찾아낸 모양입니다.네티즌들 대단하다!!! 둘은 연인관계였는데 어쩌다 둘사이 생긴 아기까지 지우고ㅠ, 겨우 돈 200만원 던져 줬다는 무정한 남자로 표현한것과 달리 김선호측의 아는동생은 형은 그런사람이 아니다 라고 변호했는데요. 그리고 디스패치에서 인스타로 확실시 된 내용이 게시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영아 기상캐스터분의 이혼사유로 보고 헉 했..

26살 공무원 죽음의 이유는? 무시집단, 따돌림,과중한 업무.공무원 갑질강력한 처벌로 다뤄져야!! [내부링크]

“1시간 먼저 출근해 커피 준비”…거절하자 괴롭힘 당한 26세 공무원, 극단적 선택 대전시청 9급 공무원 (고) 이우석 주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하네요. 부서에 발령받은지 3개월만에 일어난일이라고 하네요. 정말 안타깝네요. 상사와 부서원들의 무시, 집단 따돌림, 과중한 업무 부담, 부당한 지시와 대우 때문이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씨는 “선배 주무관이 출근 한 시간 전인 8시에는 나와서 과장님 책상을 정리하고 물과 커피를 따라 놓으라고 요구했다고 합니다. 부당한 지시라고 여긴 아들이 이를 거절하자 팀 내에서 괴롭힘이 시작됐다”라고 울분을 토했다고 합니다. 저도 15개월 동안 계약직을 한적이 있는데요.정말 울화가 치미는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다니는 내내 정말 힘들었습니다.제 과중한 업무도 문..

먹방계 왕 쯔양 독도는 한국땅 일본 네티즌 구독취소 줄을 이어 [내부링크]

"와!! 쯔양 다시 봤어용!" 구독자들이 떨어져 나가는데도 용기있게 독도가 우리땅임을 알려준 쯔양 ! 응원합니다^^ 독도의 날을 기념해 울릉도에서 '먹방'을 진행한 유튜버 쯔양을 두고 일본 네티즌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네티즌들은 쯔양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며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10월25일)을 기념해 '기안 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는데요. 최근 쯔양은 울릉도에서 독도 바다를 배경으로 꽃새우, 닭새우, 도화새우 등 먹방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쯔양은 배경음악으로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사용했고, 독도의 위치와 함께 '하늘과 바람이 허락된 날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며 독도에 대해 설명하..

유근피 효능, 접촉성피부염 치료후기, 아토피 비염에 효과적 [내부링크]

느릅나무 껍질 유근피에 대해 아시나요? 끈적한 진액이 많아서 코나무 라고도 불리는 유근피는 비염과 아토피에 효과가 정말 좋아요. 물론 작두콩차도 좋지요. 저희 아이가 아토피나 접촉성 피부엄으로 고생을 했어요. 별 방법을 다써봤죠. 다들 거치는대로 내과ㅡ피부과ㅡ한방과ㅡ피부과ㅡ이런식으로요. 처음에는 호전을 보였지만 피부과약은 안바르면 더심하게 복리로 돌아오는거 아시죠? 한약도 지어먹였으나 명현이니 뭐니하며 더심해지고 뒤집어 졌어요.ㅜㅜ 알레르기검사해보니, 한약성분의 나무들의 대한 아토피수치가 엄청 높게 나왔어요. 의사선생님이 산에도 가지말라시더라고요. 다시 한약 끊고, 집에서해볼수있는것들을 했어요. 비타민 D가 중요하다해서 수치검사도 했고요. 수치상은 충분했지만 햇빛 많이 보며 걷기등을 하고요. 주위에서 엄..

다진 돼지 고기 넣고 김치부침개, 캔으로 나온 국순당 쌀막걸리 [내부링크]

비오는날 부침개 생각이 간절할때, 김치전 맛있게 먹는 꿀팁 공유해볼게요. 그건 바로 김치전에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서 굽는거에요. 그럼 마치 육전같은 느낌이 나는데요. 마트에 파는 냉동 앞다리살 다진육으로 쓰시면 되어요. 후추를 뿌려 주면 고기 잡내를 잡을수있어요. 국순당 쌀막걸리가 캔으로 나왔네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막걸리네요. 사이즈도 아담하게 귀엽네요. 비오는 날, 김치전~~ 은 진리지요. 요즘 차가운 맥주보다 미지근한 막걸리도 덜 자극적이고 좋네요. 김치전에 다진 돼지고기! 눈에 보이지 않고 양념에 섞였지만 꽤나 풍미를 느낄수 있을꺼에요. 오늘은 소소하지만 김치전 더 맛있게 만드는 꿀팁 공유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증권앱으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하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내일(10월 25~26일) 카카오페이 청약 기간입니다. 이웃님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최소가 20주 배정인데 90만원이 일단 입금되어있어야한다고 해요. 전에 현대중공업 청약해보니 6만원짜리 한주 들어오더라구요.^^ 당일 상장될때는 막오르던데 결국 4만원 정도 수익 먹고 팔았네요. 요렇게 넣어도 많아야 2주 정도 들어온다고해요. 저는 삼성증권 앱을 쓰는데요. 순서가 요렇게 되는데요. 어려우신분들 따라와보세요. 최소 청약 기준인 20주에 대한 증거금 90만원만 있으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답니다.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증권 국내 4개 증권사에서 공모가능하고요. 아무튼, 오늘 내일이니 누구말대로 반찬값이라도 벌자며^^ 추천해봅니다. 벌써부터 경쟁률이 치열하네요! 즐거운 저녁 되시고, ..

이런 식빵~~!! 맛있고 고소한식빵 김연경선수가 찍은 식빵 로만밀 통밀식빵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쁘고 멋진 여러분!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토종 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식빵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지난번 올림픽에도 상대 친한 외국선수도 알아들을 정도의 "이런 식빵"의 유행어를 만든 핸드볼 김연경 선수 아시죠? 유쾌하고 힘찬 리더쉽으로 경기내내 즐거운 케미까지 얹어주신 김연경 선수가 식빵 광고까지 찍으셨네요!!^^ 늘 사 먹던 식빵인데요.어느날 우연히 빵봉지에서 낯익은 얼굴이 보였습니다. 그래픽인가? 김연경 선수 맞나요? 그래픽이 얼굴 너무 깍아버리셨네 하하하 ~ 삼립 식품에서 토종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식빵 모델을 하고 계시네요. 식빵언니 김연경에 추천 식빵!! 너무 재밌지 않나요? 경기가 잘안되거나 답답한 마음을 돌려 표현..

핫케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은 핫케이크 맛있게 굽는방법 포스팅해볼게요. 달콤하고 고소한 핫케이크 맛있잖아요~^^ 저희 아이들도 참 좋아해요. 처음에 핫케잌 가루와 우유를 적당히 넣어 섞는데요.너무 강하게 섞으면 오히려 안좋다고 해요. 살살살 저어줍니다~^^ 요기는 기름이 좀많은 편인데요. 기름 두르고 키친 타올로 슬쩍 닦아내줘야해요. 그런다음 약불로 놓고, 적당량의 반죽을 넣어줍니다. 한참있다보면 구멍이 송송 납니다. 요게 잘 구워지고 있다는 증거에요! 이제 뒤집어 줍니다. 오~~브라운은언제나 마음의 훈훈함을 얹어주는것 같아요. 뼈에 새겨진 원시적인 삶의 의욕이랄까요.^^ 요렇게 잘 구워진 모공 넓은 핫케이크네요. 캐나다의 메이플시럽 발라주면 더없이 좋지만요. 꿀을 발라먹어도 맛있어요. 냉장고에 꿀을 뒀..

만화책 여탕 보고서, 부산 여자 사람 개공감할안한 이야기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본 만화책 중간 중간 빵빵 터집니다.ㅋㅋ 샤워후 탕안에 들어왔을때 어중간해서 안잡히는 머리칼의 주인공. 결국 저렇게 묶어버림요.ㅋㅋ 안면견인ccc 결국 얼굴모으기를 하니까 키고무줄마져 튕겨나갔네요. 얼굴모으기 ㅋㅋㅋ 풉!! 적나라한 표현과 그림. 넘 웃겨요. 엉!!망!! 코로나19에도 요런 문화가 문제가 되었다던데요. 목요커들의 문화, 양동이 커피. 저도 부산 살았는데 저건 못본거 같기도 하고요. 동네 목욕탕에서만 저랬을까요? 앜 !!! 때반죽!!!!!!! 엄마 신기한거 주웠어 !!! ㅋ ㅋ ㅋ 그신기한게 뭘까요? 파핫 만화가 아니다. 대한민국 목욕 장려보고서다! 매우충격적이고 당황스러운데 계속 보게 된다! 가볍게 읽기 재밋어요. 부산의 목욕탕 문화, 옛추억 떠올리..

QV 증권 ㅡ 나무증권 으로 갈아타는 방법(같은 NH) [내부링크]

큐브이 증권에서 나무증권으로 갈아탔어요. 남편이 청약한다고 만든게 수수료가 일반보다 20배는 비싼 QV증권으로 개설했는데요. 3만원 수익이면 만원가까이 수수료가 사라지네요.뭐지?? 수수료 아까워서 매도를 못할 지경입니다. QV증권은 어르신이나 오프라인인 창구에서 개설했을 경우라고 그래서 수수료가 비싸다는거에요.그것도 모르고 매도할때마다 비싼 수수료를 냈다는거죠. 0.2와 0.02의 차이 무려 스무배가 차이나다니요. QV와 나무는 같은 NH계열이라 계좌와 주식이동시 수수료는 없답니다. 타 증권사는 2천원 정도 수수료가 있어요. 매수,매도가 일어나는 시점에서는 이동할수없고요.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야, 대략 2~3일 이후로 알고 있어요. 암튼 QV 나쁘다. ㅡㅠ 음, 캡쳐하고 올려야는데 , 졸리네용. 일단 궁..

정 비빔면 [내부링크]

왠지뭔지 건강한 색깔의 초록색. 정 비빔면을 먹어봤어요!^^ 수타면 같은 면이라 건강한 맛일듯한 기대감이 생깁니다. 3분30초 끓여서 면을 헹군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뺍는다. 숙성 비빔면을 넣고 비벼주면 끝! 식물성 비빔면 입니다. 어때요? 면발이 꼬들꼬들 맛있네요^^ 비오는날이면 면이 왜이리 땡길까요? 너무 맛있어요! 주말에 정비빔면 드셔보세요. 삼겹살 올려 먹으면 더 꿀맛이겠죠~^^

끌어당김의 법칙 [내부링크]

끌어당김의 법칙음 아주 순종적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온 힘을 다해 거기에 집중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은 바로 그것을 당신에게 되돌려 보낸다. 이를테면 '늦고 싶지 않아, 늦고 싶지 않단 말이야'라고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할 때도, 끌어당김의 법칙은 지금 당신이 그걸 원하는지 아닌지는 개의치 않는다. 그 저 당신이 생각하는 대상을 되돌려줄 뿐이다. 그렇게 원하지 않는 것이 계속해서 나타나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원해' 나 '싫어'에 관여하지 않는다. 당신이 뭔가에 집중하면, 그 대상이 무엇이든지 바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고 있는 셈이다. (리나 니콜스 저술가 개인 역량 강화 옹호가) 책_시크릿 30페이지 녹음한거 어디서 찾는거냐

코로나 미접종자에 대해 [내부링크]

코로나 미접종자에 대해 말들이 많구나. 아는분중에 접종 거부 의사를 밝혔다. 기저질환이 있는것도 맞고, 이해는 하지만 괜히 나도 걱정이 된다. 이렇게 나뉘게 되면, 생활하는데 제한이 생기지 않을까? 나는 1차 접종을 했고, 그분과 비슷한 기저질환이 있다. 물론 그분은 좀더심할수도.. 무수한 걱정이 있었지만 2차 접종을 기다리는 상태다. 뭐가 맞다고는 못하겠지만 나도 어쩔수없이 거리를 유지해야할것같다. 위드코로나로 가면, 치료비도 유료가 된다는데 공공시설갈때마다 PCR 검사 음성자료 제출해야한다던데 모든 자유에는 책임이 뒤따른다. 큰자유일수록 커다란 책임이 오는것은 당연하겠지. 그책임을 다하는게 쉽지 않다면, 그냥 맞는게 좋지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나를 달래는 시간 [내부링크]

나를 달래는 시간 c 누가 함께하면 외롭지 않다고 했을까 누군가 곁에 있어도 외롭고 채워지는 공허함만이 마음을 두드리는데 차라리 함께하기보다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내는 게 더 필요했을지도 모른다 외로움을 달래기보다 나를 달래는 게 필요했을지도 모른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몸을 움직이고 책과 영화를 보며 보내는 시간 누구나 다 외롭다면 누군가는 한 번씩 즐거워야 하니까 나를 위한 시간 안에서 나에게 필요한 일을 하자 외로움보다 나를 달래주자 나를 챙겨주자 좋은 글 중에서 마음이 답답하다. 서서히 허물어지는 관계.. 그게 가족이라면 더욱 힘든거겠지 언제까지 상처받고도 괜찮다고 스스로를 달래야하나 버림받기를 언제까지 두려워해야하나 내가 원하는 공감, 지지는 원래부터 없던것이었는데, ..

쫀떡이, 술떡이의 꼴라보 [내부링크]

요즘 재밋는 유튜버를 찾았다. 댓글러들이 집사이름도 지어준 쫀떡이 집사 술떡이 ㅋㅋ 그냥 쫀더기, 술떠기라고 부른다.삼색냥에 눈은 너구리같이 까맣게 털도 덮여가지고 밥통 때리기는 또 얼마나잘하는지. ㅋㅋ 진짜 이친구들 보고 있으면 이미 중독성은 예약인것이다. 하루일과 얘기나누는 쫀더기 눈빛이 사람같다 푸하핫 밥먹고있는데 놀자하니 고장나서 옆으로 뛰어오는 쫀더기 ㅋㅋ 보고있음 힐링되는 귀여운친구. 늘 술한잔 걸치고 쫀더기를 부르는 집사 술떠기의 꼴라보의 알수 없는 알고리즘으로 드루와 드루와~~~!! yo!!^^ https://youtube.com/shorts/zWC-ZStE70Y?feature=share 집사랑 하루 일과 나누는 세상 귀여운 고영희 쫀더기 https://youtube.com/shorts/q..

나는 요즘 재테크 공부중.나의 네이버 블로그 소개 [내부링크]

주식, 재테크 공부에 한창이다. 흙수저 인 나는 정말 맨땅에 머리를 박고 시작해야하니까. 왠지 리치리치하게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법이 아니라면 뭐 어떤가. #자기야왜또칭얼거려 준며드는 최준이 자주 쓰는말 준독성이 있다.ㅎㅎ 깔끔한 티보드도 마음에 든다. 나는 네이버에 블로그가 있다. 거기도 관리하지만 여기도 시작해보려한다. 애드핏이 수익이 더 좋다고 하니 말이다. https://m.blog.naver.com/ykj7812 나와 마주 앉기 : 네이버 블로그 바람처럼, 공기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한 얘기를 나눠봐요. 일상, 심리, 책얘기 등등.. m.blog.naver.com 내 블로그 주소다. 서이추 환영한다는..ㅎㅎ 근자감 같은걸로 밀어부칠까 사람은 겸손해야한다는데 겸손..

뭔들, 뭐든 할수있어 [내부링크]

내게서 그런힘이 일어나는게 느껴진다. 난 되게 잘될것같은 그런 기분말이다. 잘하고있고, 잘되고 있다. 연호정 공원! 연잎이 좋다. 연꽃님앞에 앉아서 부처님의 자비와, 진흙속에서 피어나는 눈부시게 맑은 연꽃을 본다. 삶이라는것은 현재다. 과거도 미래도 아닌 그저 우리는 현재를 사는것일뿐.. 한결 가벼워진 마음으로 오늘도 감사함으로 가득하다. 고맙고 감사한 마음. 존재함으로 감사할수있는 시간들 모든것들에 감사를 전하는 마음이 가닿길 바랄뿐이다.

더운 하루의 시작 그리고 주식 걱정 [내부링크]

여름은 여름인가보다. 태양을 피하는 방법, 비의 노래가 떠오르는 아침 더워서 새벽에 깻다. 에어컨을 취침 예약하다 잠이들면 꼭 꺼지고 새벽이나 이른아침에 더워서 오만상 쓰며 깨어나게 되더라. 이곳,블로그를 어떤 공간으로 채워야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얼마전에 시작한 주식 #알체라 잘못 들어가서 고점에 물렸다. 아! 이런 기분이구나. 주식이란게 이렇게 준비없이 또는 준비를 해도 휘이휘이 마음을 저어놓는구나 실감하게 된다. 가슴까지 두근댄다. 어디까지 떨어질지 몰라 두렵다. -25%인데 매도해야하는것인가? 나는 주식 할수있는 뱃심이 없는지도, 처음에 소소히 벌었다. 이렇게 하면 전업주부로 알바비는나오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잠시지만 들뜨고 즐거웠다. 그것말고도 온통 파란색이다. 알체라 주가전망 검색 그리고 ..

사회성이 고민입니다. [내부링크]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과학자의 '사회성이 고민입니다'라는 책을 읽고, 우와 무지 설렌다. 고민했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렇게 시작할수 있다니 말이다. 나는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티스토리의 매력에 이곳에서의 첫글을 게재해본다. 나는 보통 글과 책, 영성에 관련해서 관심이 많다. 그런데 요즘 재테크도 관심이 가는분야이다. 오늘은 최근 읽은책을 서평하고 리뷰해본다. 어쨋든 시작이 중요한거니까, 오늘을 기념하고 싶다. 첫 리뷰로 '사회성이 고민입니다' 라는 책의 지은이는 장대익 이라는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교수시다. 출판사는 Humanist 이다. 발행일은 2018년 8월 26일이다. 다음은 소개글 일부다. "어쩔 수 없는 혼밥이 남에게 보일까 뜨끔하고 SNS 좋아요에 은근히 신경..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갓난애기씨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