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blessyou777의 등록된 링크

 godblessyou7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진술최고서 신청이유와 제3채무자 진술최고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법원에서 진술최고 시 진술서의 작성을 요구할 때가 있습니다. 채권자가 채무자의 채권에 대해서 진술을 제3채무자인 은행에게 요구하는 것이죠. 이 때 제3채무자들은 압류명령과 함께 법원의 진술최고가 있는 경..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 최저생계비 금액과 지급요청과 방법 [내부링크]

채권압류시에 최저생계비의 개념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을 채권자에게 넘겨줄 수 있는 것이 최저생계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저생계비를 실제로 있다고해도 채무자..

채권압류 및 추심명령문 해석하기(뜻 이해하기) [내부링크]

-채권의 뜻 채권이란 한자어로 빚 채 문서 권으로 이루어져 있어 뜻 그대로 풀이하자면 빚을 문서화 한 것으로 회사나 국가 개인 등이 돈을 빌린 뒤에 내용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행한 증서를 의미합니다. -채권자..

제로금리의 효과와 이유(한국은행의 빅컷 사상 첫 기준금리의 제로금리시대) [내부링크]

2020년 3월 16일 한국은행이 사상 첫 기준금리를 1.5% -> 0.75%인 제로금리로 빅컷을 선언했다. 빅컷? 제로금리? 무슨뜻일까? 먼저 빅컷의 뜻은 이렇다. 빅컷 뜻 큰 폭의 금리 인하를 빗컷이라고 합니다. 보통 한..

포장이사 비용 절약하는 방법(포장이사업체정하기,방법) [내부링크]

포장이사를 하시려면 먼저 이사날짜를 정하기 일주일~이주일 전 이사업체에 전화를 합니다. 그러고 보통 하루~이틀 사이에 이사업체에서 집에 방문을 해 견적을 냅니다. 이 때 팁은 이삿짐을 보러 오기 전 집을..

이사가기 전 준비할 것 - 커튼 치수,사이즈 재는법(커튼 사이즈 측정법) [내부링크]

요즘은 이사를 하게되면 필수 항목이 된 커튼! 다들 구매하셨나요? 저도 이사를 하고 가장 먼저 한 것이 커튼 구입인데요. 이사가기 전 준비할 것으로 커튼치수 입니다. 일단 다른 가구를 놓기전에 먼저 커튼을..

가계부 작성방법 (소비습관과 감정에 대한 관계와 개선방법) [내부링크]

먼저 가계부 쓰는 방식을 공유하기 전 소비와 감정의 관계에 대해 혹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제테크를 처음 공부하면서 가장 공감이 많이 가던 부분이 소비와 감정과의 관계입니다. 저의 많은 소비들이..

신협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CD기 수수료) [내부링크]

신협 CD기 이용시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신협의 창구 이용시간은 각 신협마다 다 다르다. 4시,4:30, 5시까지 창구 이용 마감 시간은 신협마다 다양하게 다 다르니 본인이 방문할 신협..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사용처,구매방법,가맹점포,할인율,연말정산) [내부링크]

1.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수요 증진을 위해서 2009년 7월부터 발행한 상품권으로 대한민국 전통시장에서 모두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단,가맹점이 등록된 곳에서만 사용이..

거제부산 시내버스(연초-하단, 옥포-하단) [내부링크]

연초출발-> 하단도착 버스 시간표 거제출발정류장! 1.연초 맑은샘 병원 앞 2.연사 3.연초면사무소 4.송정 5.거제소방서(옥포) 6.옥포중앙시장 7.옥포복지회관 8.덕포 9.소계 10.외포 11.흥남 12.시방 13.대금교..

신협 출자금통장(조합원 가입혜택) [내부링크]

출자금이란? 조합과 합명, 합자, 유한회사 등 주식회사 이외의 기업에 자본출자를 한 것을 말한다. 형식적으로 투하자본이 증권화되어 있지 않았을 뿐이지 주식투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조합원이란? 조합이란 여..

예금적금(예금적금비교,20대 적금예금추천) [내부링크]

예금과 적금 들어보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예금과 적금의 정확한 차이를 알고 있는가? 예금이란?(=예탁) 예금이란 정해진 기간내에 돈을 그대로 묶어두는 것을 말한다. 더 이상의 추가불입은 안되며 돈..

신혼부부 재정관리,돈관리(돈 걱정 없는 크리스천 신혼부부-김의수) [내부링크]

제테크 관련책, 재정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 봤지만 기독교인에게 크리스천에게 맞는 돈 관련책이 많이 없어서 참 아쉬웠다. 돈 이라는것이 기독교인이나 비기독교인에게 너무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인데 아직..

적금 VS 예금 (적금과 예금 이자 계산 법) [내부링크]

적금개념 적금이란 매달 정해진 금액을 정해진 날짜에 넣고 만기일에 목돈을 만들어 돈을 타는 방식을 적금이라고 합니다. 예금개념 예금이란 금액을 불입하고 난 뒤 출금 입금이 더 이상 되지 않으며 만기일까지..

2020년 연말정산 이해하기(연말정산 뜻, 기간 및 절차) [내부링크]

매년 하는 연말정산,, 하지만 아직도 제대로 연말정산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지 매년 헤매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저도 매년하지만 아직까지 연말정산을 왜 하는지, 또는 어떻게 하는지 1년에 한 번 하다보니..

연금저축공제와 연금보험(차이점,연말정산세액공제) [내부링크]

흔히들 연금 저축공제,연금공제 많이 말하는데 이 두가지의 차이점을 알고 계신가요? 먼저 연금저축공제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핵심적인 것은 매년 연말정산 때 세제 혜택을 본다며 가입을 권하는 공..

핸드폰요금줄이기(통신비절약하기)-헬로모바일 [내부링크]

핸드폰 요금 줄이기 고정지출 항목인 핸드폰 요금 다들 핸드폰 요금에 얼마나 많은 돈을 내고 계십니까? 월마다 자동이체로 빠지는 돈이라 어쩔 수 없다고 그냥 묵혀두고 있진 않으십니까? 저도 원래는 한 달에..

신혼부부 돈 관리 방법 - 재무시스템 만들기 [내부링크]

신혼부부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첫 번째 통장합치기! 두 사람이 만나 한 몸을 이루는 결혼은 몸과 마음 뿐 아니라 통장도 합쳐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한 방향과 한 가치관으로 함께 나아가려고..

2020년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조건과 가입서류(2020년도 연장) [내부링크]

비과세종합저축이 2020년 12월 31일 까지 연장된것을 알고 계십니까? 비과세종합저축과 비과세는 매년 적용되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닙니다. 매년 법에 따라 시행이 중단될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비과세적금,예탁(비과세혜택,저금하기) [내부링크]

비과세란? 한자어로 뜻 풀이를 해보자면! 아닐비 非 부과할 과課 세금 세稅 말 그대로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하지만 이게 적금이랑 무슨 상관? 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나도 처음에 적금을 하는데 무..

비과세종합저축(가입대상,혜택금액,혜택내용) [내부링크]

비과세종합저축이란!? 비과세종합저축이란 장애인,65세이상 노인, 저소득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적금, 예탁을 했을 때 일반적으로는 이자에 대한 세율이 15.4%이다. 이 안에는 소득..

거제송년불꽃축제(장승포항 송년 불꽃축제, 해맞이행사개최) [내부링크]

거제시청홈페이지 출처내용 매년 열리던 장승포항 불꽃축제가 2019년도 열린다! 그리고 2020년에는 신년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매년 12월31일 하는 불꽃축제! 시간은 오후 13:00~ 20:00까지! 장소는 장승포 수..

통장쪼개기(사회초년생 제테크, 돈 모으는 방법 ,직장인 돈 관리 비법)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통장쪼개기! 통장쪼개기란 !? 목적에 맞게 통장을 분류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통장 쪼개기는 4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다. 1.급여통장..

여덟 가지 복(마태복음) [내부링크]

3.마음이 가난한 사람은 복이 있다. 하늘 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4.슬퍼하는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이다. 5.마음이 온유한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땅을 상속받을 것이다. 6.의를 위해 주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