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op8의 등록된 링크

 godotop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실패 - 애드고시 실패 후기 (2) [내부링크]

열정으로 글을 쓰던 며칠 전에 비해 무기력해진 채로 다시 글을 작성합니다. 사실 두번째 실패 리뷰는 반나절만에 도착했습니다. 이전 내용과 달라진 게 없었죠. 이전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애드고시 실패 후기 (1)을 참조해 주세요. https://godotop8.tistory.com/39 구글 애드센스 실패 - 애드고시 실패 후기 (1) 애드센스 승인 도전 3일 차, 구글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승인까지 10일정도 걸린다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회신이 왔길래 설마 하니 아니나 다를까. 귀하의 사이트는 아직 광고를 게시 godotop8.tistory.com 메일 내용은 동일합니다. 아래 본문 내용도 이전과 달라진 게 없고요. 게다가 아무리 글을 작성해도 구글 유입이 없어 근 며칠간은 의욕이 나지 않..

사회 초년생의 보험 가입 진짜 후기 (2) [내부링크]

이전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godotop8.tistory.com/38 사회 초년생의 보험 가입 진짜 후기 (1) 20년~30년 납부해야 하는 보험, 평생 보장받아야 하는 보험인데 괜히 쓸데없는 보장 추가, 매달 내야하는 비싼 보험료 너~~~~~무 아까워서 혼자 독학하고 가입해 본 진짜 후기 남깁니다. 사회 초년 godotop8.tistory.com 지난 이야기에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보장 범위가 좁은 항목과, 일상 생활에 크게 지장이 되지 않을 항목을 추려 제외시켰습니다. 예를 들면 이러한 것들이 있습니다. 가입제안서가 깨지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맹장염 수술 같은 경우는 살면서 한번 받을까 말까 하는 수술로, 수술비가 실비에서 충분히 커버가 되..

구글 애드센스 실패 - 애드고시 실패 후기 (1)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도전 3일 차, 구글로부터 메일이 하나 도착했습니다. 승인까지 10일정도 걸린다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회신이 왔길래 설마 하니 아니나 다를까. 귀하의 사이트는 아직 광고를 게시하기엔 적절하지 않다는 내용이었네요. 역시 초기 블로거가 겪어야하는 가혹한 현실일까요? 광고 게시 거부는 엄청 빠르게 회신이 도착하네요. 그럼 거절 메일이 어떻게 오는지 살펴보시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이 무엇인지 우선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쟁 관련한 얘기는 단 하나도 꺼내지 않았으니까 제가 구글 게시자 정책을 위반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가치 있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문적이지 않고 후기 위주로 글을 작성해서일까요? 천천히 다시 도전하며 원인을 파악해 보아야겠습니다. 역시 애드..

사회 초년생의 보험 가입 진짜 후기 (1) [내부링크]

20년~30년 납부해야 하는 보험, 평생 보장받아야 하는 보험인데 괜히 쓸데없는 보장 추가, 매달 내야하는 비싼 보험료 너~~~~~무 아까워서 혼자 독학하고 가입해 본 진짜 후기 남깁니다. 사회 초년생, 혼자 보험 가입하기 "보험 얼마내는게 좋아요?" 보험만 수십년 파신 설계사분께 사회 초년생이 한 첫 질문이었습니다. 이게 웬 떡이냐! 할 만한 질문이었지 않나 이제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다행히 설계사분은 잘 만났던 것 같아요. "5만 원, 7만 원, 10만 원으로 설계해서 드릴 테니 편하게 살펴보세요~" 여러 설계 내역을 받아보니 조금은 감이 생기는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가입담보 및 보장내역을 하나씩 읽어보니 하나도 빠짐없이 필요해 보이는 느낌도 들고요. 골절???? 무조건 해야지!!!!..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전담반 신설 [내부링크]

국고보조금 부정수급은 매년 적발되고, 문제가 되고 있었는데요. 이에 대한 배경으로는 2019년부터 3년간 대략 1100억원 정도 규모의 보조금 부정수급을 적발한 사례가 있기 때문인데 적발한 비용에 반해 환수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윤 정부가 국고보조금에서 눈 먼 돈이 없도록 철저한 집행을 위해 신설 조직을 마련한다 합니다. 올해 책정된 102조원 규모의 국고보조금에서 부정수급 문제를 전담하는 부서인데요, 이름은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관리단" 으로 잠정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부서는 향후 국고보조금 신청과 금액 지급 과정에서 부정수급 가능성이 있는 단체를 추리고, 과거 부정수급 사례를 철저히 분석해 국고가 새는 것을 예방하는 작업을 맡는다 합니다. 해당 부서의 인원으로 현재 전반..

AI가 말하는 국내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챗GPT랑 노는 게 은근히 재밌네요. 무뚝뚝한 친구이지만 대답은 잘해주니까 벌써 정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 여행지를 추천해 달라고 말해보았습니다. 나 : 한국 여행지 추천 해.줘. 챗GPT :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도시는 수도인 서울이고, 여러 문화, 역사, 현대적인 명소가 있어~ 조선 왕조의 왕궁이었던 경복궁!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남산 타워! 길거리 음식과 화장품으로 유명한 번화가인 명동! 한옥이 잘 보존된 한국의 전통 마을인 북촌 한옥 마을! 625 전쟁의 역사와 현대 군사 역사를 기리는 전쟁기념관! 이곳들은 서울에서 유명한 장소 중 몇 군데일 뿐이고 한국을 탐방하기에 좋은 출발점이야~ 이야.. AI가 손꼽는 서울 명소로 경복궁, 남산 타워, 명동, 북촌 한옥 마을, 전쟁기념..

챗GPT에게 독도는 누구 땅이냐고 물어봤더니 [내부링크]

ChatGPT가 연일 화제입니다. 엄청난 질문 세례에도 거의 대부분을 대답해 주는데요. 농담을 해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성격이라 놀려먹기는 조금 재미없는 것 같아요. ChatGPT에서 누구나 질문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국민이면 모두가 답정너가 될 만한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과연 AI는 독도가 누구 땅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어? 이 자식.. 동해를 Sea of Japan이라고 표현하는데요? 대한민국의 행정 관리 하에 있다고는 말하지만 동해를 표현하는 데에서는 굉장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대한민국과 일본 간의 주권 논쟁이 있다고는 알고 있네요. 아직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제가 한 수 알려주었습니다. 너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렸어. 동해는 East Sea로 표현하지..

챗GPT에게 자바 스크립트에서의 http request 메소드에 대해 질문을 해보다 [내부링크]

openAI가 개발한 지능형 챗봇인 chatGPT가 연일 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는 1억 명이 넘어갔는데요. 현존 최고의 검색 엔진을 제공하는 구글에서는 이에 대항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려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openai.com) ChatGPT: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 We’ve trained a model called ChatGPT which interacts in a conversational way. The dialogue format makes it possible for ChatGPT to answer followup questions..

2023 최신 구글 애드센스 신청 도전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신청 절차 및 조건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건으로는 포스트 개수는 최소 10개 이상, 글자 수 1000자 이상의 퀄리티 있는 글....이라는 것 같은데요. 방문자도 아직 많이 없고 글은 많지만 비슷한 내용에 더 전문적으로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날 것 그 자체인 제 티스토리를 애드센스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2. ..

대한민국 인구 감소 영향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인구 감소 현상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노년층의 인구가 증가하고 청년층의 인구가 감소하면서 청년층이 짊어져야 할 부담이 늘어나고 있죠. 간단한 예시는 국민연금으로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인구가 감소할 수록 일할 사람이 줄어들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정년이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는 기업과 국가 차원에서 허용해야하며 반드시 실행해야하는 과제 중 하나입니다. 기존의 한국 사회는 일하는 인구가 노령층을 먹여살리는 구조였으나, 인구 감소로 인해 피라미드가 뒤집힌 형태가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복지 정책이나 근로, 조세 정책 등이 기존과 같이 유지되기 어렵습니다. 무언가 뾰족한 수를 내야 하는데 분명 정상적인 사회 현상이 아니기에 특별한 수가 없어보..

2023년 돈 버는 방법 - 소득을 늘리는 마인드 [내부링크]

세계적인 경제 침체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자본 및 투자 소득을 늘려 돈을 벌 기회가 많고 가능성도 높았지만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자본을 불리기가 매우 어려워졌죠. 현재는 지출을 틀어막고 자기 가치를 늘리는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여야 하는 시기라 생각합니다. 자기 가치를 늘리면 자연스레 근로 소득도 증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미 직장을 구해 연봉협상까지 마친 사람에게는 미안한 얘기지만 이젠 첫 소득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봅니다. 소득의 증가폭은 각자의 위치별로 다를 순 있지만 기본 소득이 높은 사람을 따라가는 입장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투자를 위해서든, 사업을 위해서든 높은 기본 소득이 받쳐지는 것보다 좋은 건 없습니다. 2023년은 과거와는 달리 투자를 통해 많은 ..

종 수술비 n대 수술비 대 수술비 비교 [내부링크]

보험 설계 중 수술비 항목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질병종수술비는 뭐고 n대질병수술비는 뭔지 구분이 잘 안 가시죠. 예전부터 이어져오던 종수술비 항목으로 결정할지 보험사별로 수술이 잦은 항목을 대상으로 보장하는 n대질병수술비를 결정할지 아니면 여유가 된다면 두가지를 모두 보장받을지 잘 따져봐야 하는데요. 건강한 게 최고지만 살면서 어떤 병에 걸릴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기에 각 항목마다 장점을 잘 고려하여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종수술비 장점 암수술 보장금액이 높고(단, 일부 항목은 3종으로 분류될 수 있음) 장기이식수술 보장 및 심장 관혈 수술을 보장합니다. 또한 보장범위가 매우 넓어 일부 미용 관련 수술 등을 제외하고 다양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n대수술비 장점 심장, 뇌수술 보장금액..

2/1 FOMC 파월 연준 의장 연설 [내부링크]

오늘 자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을 간단하게 요약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아래와 같이 발언하였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이 얼마나 많은 타격을 주는지 알고 있다.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물가안정은 연준이 중심적으로 다뤄야 하는 기본사항이다. 금일 금리 25BP 상승 인플레이션을 2%대로 금리를 더 올려야 할 것 인플레이션을 잡아야 하는 의무가 있다는 것을 인지 당분간 제한적인 수준을 유지할 것 일정 수준 금리를 더 올린 후 유지하겠다는 말이죠 다만 아래와 같이 낙관적으로도 바라보고 있습니다. 임금 상승률은 높아지고, 노동 시장은 아직 매우 견고하다는 것과 근원 PCE 약 4% 상승, 최근의 동향 및 데이터는 긍정적인 내용임을 확인하였으나 다만 더 많은 근거..

국민연금 보험료율 상향 [내부링크]

어려운 시기입니다. 국민들의 노후를 위해 준비한 국민연금이 인구 피라미드의 역전에 따라 적자 내지 파산을 논하고 있다니요. 상황이 심각해지자 지난달 31일 월요일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상향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연금개혁 자문위에서 단계적 인상에 합의를 본 것이죠. 보험료율은 약 20년 간 동결 상태였으니 언젠가는 증가시켰어야 하지만 이것저것 물가 상승까지 겹치다 보니 더욱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보험료율 상향의 근거는 현재 상태로면 2055년 기금이 바닥나 연금 가입자가 월소득의 26%를 보험료로 납부해야 한다는 전망 때문입니다. 이러한 전망에 국회연금개혁특위 민간자문위원회는 연금개혁안 도출을 위해서 이틀간 토론을 벌였으나 단일안에 합의하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단계적으로 현재 9%에서 15..

가짜 뉴스는 돈이 된다 [내부링크]

개인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보가 쓰나미만큼 쏟아지고 있습니다. 서로가 주고받는 정보 중 잘못된 정보도 많이 전달되곤 하는데요. 요즘 많은 논란이 되는 가짜뉴스도 이러한 인터넷 기술 발달의 폐해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가짜뉴스에 대한 우려는 크지만 정작 이에 대한 근절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가짜로 만든 검증되지 않은 자극적인 내용이 오히려 이슈가 되고, 돈이 되는 현실입니다. 많은 유튜브들이 자극적인 썸네일로 된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많은 조회수를 이끌어내는 방식이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방식과 실시간 방송을 통해 조회수에 따른 수익과 도네와 같은 수익을 겸하여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는 정치 이념과는 무관하게 발생하며, 정치적인 내용을 떠나서 다양한 주제들에서도 ..

2023년 2월 오르는 물가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의 종식이 다가오는 듯하였으나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경제적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고들 하죠.. 2월에는 여러 생활 물가가 다음과 같이 오른다고 하니 참고하여 소비를 최대한 줄여봅시다! 다들 매번 그랬듯이 잘 이겨낼거에요!! 아자아자! 음료 및 유제품 주류 교통 공과금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 ....... 라고 하기엔 너무 많은 돈이긴 합니다.... 모두들 잘 이겨내봅시다 파이팅 하자고요!

1-5종 수술 분류표 - 수술 받고 보험금 청구하기 [내부링크]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부득이하게 수술을 받으셨다면 가입된 보험에 따라 수술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질병/상해 1-5종 수술비 보장 항목에 가입하셨다면 관련 수술 종류에 따라 가입액을 보장받을 수 있죠. 먼저 1-5종 수술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볼까요? 1-5종 수술 분류표 자료 출처는 한화손해보험의 약관임을 밝힙니다. 수술명에 따른 수술 종류는 이와 같습니다. 이때 보험회사에서 말하는 수술이란, 의료법 제5조에 규정한 의사, 치과의사의 자격을 가진 자가 피보험자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로서 「의료 법」 제3조(의료기관)에 규정한 국내의 병원이나 의원 또는 국외의 의료 관련법에서 정한 의료기관에서 의사의 관리하에 ‘1-5종수술 분류표’에서 정한 행위를 받는 ..

보험 주의사항 뇌 관련 보장 범위 및 보험료 확인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망률 3위가 뇌혈관 관련 질환이라고 하죠. 이는 겨울에 더 많이 발생한다는 정확한 통계도 존재하며 관련 논문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정말 뇌 질환 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추운 공기 때문에 혈관이 수축되며 뇌로 피와 산소가 잘 공급되지 않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해외 사람들은 겨울에 모자를 잘 챙겨 쓰는 성향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모자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겨울에 모자 꼭 쓰세요! 따뜻하기도 하고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뇌 관련 보장 우선 예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우리 몸을 지켜야 합니다. 하지만 예방만으로 안전이 보장이 된다면 환자 수는 많이 줄었겠죠.. 물론 발병 안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치료를 위한 안전장치 하나 정도는 있..

보험 주의사항 심장 관련 보장 범위 및 보험료 확인 [내부링크]

보험 가입 시에는 반드시 준비해야하는 보장 항목들이 여럿 존재합니다. 사실 건강한 것이 최고겠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률 통계를 토대로 가장 위험한 질병을 먼저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위 자료는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률과 비율을 나타내주는 통계입니다. 암이 가장 사망률이 높고, 그 다음을 심장질환, 폐렴, 뇌혈관 질환이 잇고 있죠. 이러한 항목에 대한 보장을 우선적으로 준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비도 높을 뿐더러 일상생활이 정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위 항목 중 심장 질환의 보장 항목 및 범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 질환 심장 질환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급성심근경색 / 허혈성 심장질환 / 심혈관 질환 그리고 보장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급성심근경색 < 허혈성 심장질환 < 심혈..

롤 패치노트 13.1B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새 시즌후 두번째 패치가 본섭에 적용되었습니다. 숟가락이라 호칭불리던 원거리 딜러에 대한 대규모 조정이 들어갔는데요. 다만 라이엇 게임즈 소스코드 유출로 일부 튤팁 및 게임 설정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모든 이미지와 정보의 출처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13-1b-notes/ [#2] 13.1B 패치노트 (수정) 13.1B 패치 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 챔피언 하향 원거리 딜러 아이템 버프에 따라 갱플랭크에 약간의 너프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아이템 버프 수혜를 가장 많이 탈 챔피..

보험 가입 주의사항 보험금 청구 이력, 상품 설명, 보장 범위 확인 [내부링크]

보험은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보장 항목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혹시 모르는 사고와 질병에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입하시는데요. 가입 전후로 주의해야할 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1. 나의 직업 및 운전 여부, 실비 청구 이력 숨기지 않기 위 항목에 따라 가입 급수가 달라질 수 있으며, 높은 급수를 받기 위해 직업을 속이는 경우에는 미청구된 보험료가 한번에 요청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비 청구 이력을 숨기는 경우에도 관련 질병 발생 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보험상품 내용 설명 꼼꼼하게 듣기 일반 주계약 및 기본 계약 항목 / 특약의 보험료는 보통 보험 상품명으로 확인이 가..

보험 가입 납부 기간 차이 20년납 30년납 납입면제 [내부링크]

보험.. 요즘 가장 제 머리를 아프게 하는 녀석 중 단언 최고입니다. 오늘은 보험 납부 기간과 보장 기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0년납? 30년납? 뭐가 더 유리한가요? 위 질문은 제가 설계사분께 질문했던 내용입니다. 보험 가입을 위해서 아무것도 알아보지 않았다는것을 너무나도 쉽게 알 수 있는 질문이었죠. 다행히 운좋게 저를 담당해주신 설계사분께서는 잘 알려주시고 대답해주셨으나 간혹 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가 필요해요. 20년납과 30년납의 간단한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20년납은 매달 들어가는 보험료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30년납보다 20% 정도로 높게 산정됩니다. 다만 말 그대로 20년납은 20년, 30년납은 30년을 납입하기 때문에 총 납입 보험료에서 차이가 은근 많..

보험 가입 주의사항 보험 만기환급형 무해지 환급형 [내부링크]

최근 보험을 신규가입하려 여러 설계사들에게 가격대별로 설계를 부탁하였습니다. 보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설계사들이 짜준 항목들을 비교하면서 값싸게만 맞추려 하였죠. 싼 가격대를 요구할수록 중요도가 높은 보장항목을 포함하긴 했지만 역시나 보장받는 금액은 떨어졌고 높은 가격대를 요구할수록 중요도가 조금 떨어지는 여러 항목들을 조금씩 포함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하기 전 높은 가격대로 설계받은 항목 중 과연 이러한 보장항목이 도움이 될까 생각도 하였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법이라 도움이 되지 않을 만한 항목은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깁스 치료를 매번 받을 때마다 골절 진단비 50만원, 깁스치료비 30만원, 골절로 인한 깁스 치료비(깁스치료비와는 다른 항목) 20만원 으로 총 10..

리눅스 권한 [내부링크]

리눅스는 권한(Permission) 관리를 통해 자신의 파일 또는 디렉토리를 더 강력하게 보호하고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유자 권한, 그룹 권한,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특수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Set-UID / Set-GID / Sticky bit 라는 권한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리눅스의 권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inux Permission d r w x r - x r - x 이러한 문자를 디렉토리 내 파일 확인을 하다 보신 적 있으시죠? 각 문자를 이렇게 끊어서 보시면 됩니다. d / r w x / r - x / r- - 먼저 맨 앞의 d는 해당 파일이 일반 파일인지(-) , 디렉토리(d)를 의미하는지를 나타냅니다. 파일 타입에 따라 관리되는 방식이 ..

연말정산 소득공제 확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갈 길이 참 멉니다... 연말정산 준비를 많이 했는데도 생각보다 적은 환급금에 아쉬울 때도 있죠... 매년 반복되는 일이기에 이번 연도부터도 다시 준비하면 됩니다! 긍정적으로 아자아자ㅎㅎ 국세청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연말정산 소득공제 모든 정보에 대한 출처는 국세청 홈텍스의 도움정보에 있음을 우선적으로 밝힙니다. 소득공제 항목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시죠. 인적공제 (기본공제) 본인 및 여럿 부양가족, 배우자 등을 포함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공제내역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어떤 항목에 속하는 지 잘 파악 후 받을 수 있는 여럿 공제를 챙겨보세요. 인적공제 (특별공제..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내부링크]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이동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세금종류별 서비스 - 세금모의계산 - 연말정산 자동계산 연말정산 자동계산 페이지로 넘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화면에서 확인한 금액을 적어 작성하면 모의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는 실제 계산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때, 총 급여, 근로소득금액, 산출세액 등의 용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도움말을 통해 용어 뜻과 계산법을 알 수 있으며, 용어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도 자동으로 계산해 주니 사용하기에는 아주 편하죠! 총급여를..

연말정산 환급액 계산하기 [내부링크]

지난 피드에서는 연말정산을 이해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다만 이해만 해서는 효과적으로 결정세액을 줄일 수 없습니다. 이번 피드에서는 연말정산 환급액을 계산하는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연말정산 환급액 계산 연말정산 환급액을 알아보려면 내가 세금을 얼마나 기납부하였는지, 작년 한해동안 총 소득은 어느정도였는지,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는 어느정도 받았는지를 모두 알아야 합니다. 먼저 공제가 가장 큰 항목부터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 관련 공제, 저축, 연금 관련 공제, 월세 세액공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등은 공제 금액이 크기에 혜택이 많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관련하여 공제가..

연말 정산 이해하기 [내부링크]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가고 2023년이 되면서 연말정산 시즌이 다시 다가왔습니다. 매 년마다 준비하고 제출하였던 직장인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테지만 사회 초년생분들이라면 아직 개념을 잘 모르실텐데요. 오늘은 연말정산에 대해 가볍게 이해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접속 링크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연말 정산 이해하기 소득세와 과세표준 연말 정산에서의 소득세 는 소득이 발생하였을 때 내는 세금입니다. 직장인은 월마다 급여를 받으므로 한달에 한번 씩 소득이 발생하지만 사업자는 일반적으로 매일 소득이 발생하죠. 과세표준 (세금 부과 기준 금액) 에 세율을 곱하면 세금이 계산됩니다. 우리나라는 소득이 커질수록 세율도 높아지기..

롤 패치노트 13.1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또다른 새로운 시즌이 시작됨과 함께 새로운 패치가 본섭에 적용되었습니다. 승급전이 5게임에서 3게임으로 변경되는 등 굵직한 패치들이 많이 포함되었는데요. 함께 알아보시죠. (모든 이미지와 정보의 출처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13-1-notes/ [#3] 13.1 패치노트 (수정) 13.1 패치노트를 살펴보실 시간입니다! www.leagueoflegends.com 13.1 패치노트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탑라인에서 사기적인 성능을 보이던 아트록스, 문도박사, 피오라, 크산테가 너프되었으며 바텀라인에서의 유미와 제리가 너프되었습니다. 그와 반대로 조금 ..

Routing table (라우팅 테이블) [내부링크]

Routing table(이하 라우팅 테이블) 구성은 여러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구성을 가지는 서버에서 필수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클라우드 재해복구 서버 구축 프로젝트 중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가 정상적으로 구성되지 않은 경우가 있어 한참을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관리자가 접속하는 네트워크 대역과 데이터 복제 대역을 다르게 구성해야 했는데 라우팅 테이블이 구성되지 않다보니 전송된 데이터가 목적지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한번 고생을 하다보니 잊지 못하게 되었지만 비슷한 경험을 겪지 않으시도록 간단하게 개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Routing Table 네트워크 장비와 같이 서버 내에서도 외부 네트워크와 통신하기 위해 라우팅 테이블을 가집니다. 이는 서버 내에서도 라우팅 장치와 동일하게 최..

MBTI 성격유형 특징 - 알파벳 별 뜻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는 과거 혈액형에 비해 확실히 이해도 되고 공감도 되는게 사실이죠? 검사를 마치면 4가지 알파벳으로 나의 성격 유형을 알려줍니다. 각 알파벳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보면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결과를 나타내는 검사지요! 처음에만 복잡해보일 뿐 이해하면 아주 쉽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검사 시간 5~10분 내외로 무료로 검사할 수 있으며 성향에 대한 분석 또한 제공합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점유율 비교 [내부링크]

IT 업무를 하시는 분, 혹은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클라우드에 대한 내용은 익히 들어 알고 계실겁니다. 여러 인프라 구축 비용과 보안 문제 해결, 유지보수 비용 등을 측정하였을 때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 시스템과 비교하였을 때 여러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국내 개발자, 관리자 들이 가장 애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알아보겠습니다. 개발자를 위한 플랫폼인 프로그래머스는 다음과 같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주로 사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국제 클라우드 시장의 선호도와는 다르게 국내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가 나름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UI 구성과 한글을 번역된 내용이 불편한 부분이 없이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구글 사이트 등록하기 - 서치 콘솔 [내부링크]

포스팅 대부분이 공부를 위해 끄적이는 내용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제 글이 검색되기를 바랬습니다. 구글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데 이를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이라 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Google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으실 경우 아래 링크에서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https://accounts.google.com/ 로그인 - Google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메인 추가하기 Google Search Console 에 접속 후 시작하기 클릭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

ssh-keygen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 파일 백업 후 해외 서버로 옮겨야 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해당 기능은 해외 서버로 파일 전송 시 네트워크 순단에 의한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해 SCP로 여러 파일을 분할하여 전송 시 서버 로그인 없이 사용하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SSH-keygen 1. 파일을 전송할 클라이언트 내에서 공개키를 생성합니다. ssh-keygen -t rsa (암호화 방식은 서버측과 협의 후 결정합니다.) "Generating public/private rsa key pair" "Enter file in which to save the key (/PATH) " PATH 지정 또는 기본 설정(해당 유저의 홈 디렉토리/.ssh)대로 생성합니다. "Enter passphrase (empty for no pas..

FTP Active & Passive mode [내부링크]

FTP 최근 FTP 서버에 대한 Passive mode 설정이 권장 또는 필수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가볍게 생각해보면, 서버의 클라우드 전환 시에 Active mode 사용 시 포트를 오픈하는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고 서버측에서 클라이언트로 통신하는 방향에 대한 보안적인 측면에서의 이슈를 없애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현대의 프로토콜은 하나의 통신을 위해 한개의 세션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만 FTP 와 같이 특별한 이유로 두개 이상의 세션을 만드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구성에서 종종 걸림돌이 되는데, 서로 다른 두 세션이 하나의 통신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네트워크 통신 중간의 세션 장비도 인식해야하며 두 세션 중 하나의 세션이 끊어질 경우 단방향..

DNS 서버 구성 [내부링크]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중 클라우드 내 DNS 서버에 사내 DNS 정보가 저장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DNS Server DNS서버는 Master와 Slave 서버로 나눌 수 있습니다. Master 서버가 우선순위가 더 높지는 않고 두 서버 모두 도메인 쿼리에 응답합니다. 이러한 Master와 Slave 관계의 구분은 도메인에 대한 Zone 파일을 관리하는지에 대한 여부로 결정됩니다. 이를 자세히 설명해드리면, Master 서버는 Zone 파일을 생성해 도메인 관련 정보를 관리하고, Slave 서버는 Zone 파일을 Master 서버와 같게 복제합니다. 이 과정을 "Zone Transfer" 라고 하며, Slave 서버에서는 Master 서버에 설정된 도메인이 가진 레..

네트워크 연결 확인 step by step [내부링크]

갑자기 사내망 서비스 접속이 안되는 경우, 잘 사용하던 서버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 등의 상황에 놓이신 경우 많으시죠?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말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많지만 항상 바쁘고 부재중에 휴가까지.. 바로바로 해결하고 싶은데 마음만 졸인 경우 많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는 방법을 스텝별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ping IT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많이들 아시는 명령어지요.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로, 특정 목적지까지 네트워크가 잘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명령어 입니다. 연결하려는 서버가 살아있는지, 라우팅 경로가 정상적으로 구성되어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ing 이와 같이 목적지 IP주소를 아는 경우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며, 상대 서버에 접..

롤 마법공학 정비소 소개 [내부링크]

모두들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면서 많은 오류를 극복하였지만 이건 도저히 모르겠다! 하는 문제가 있으실 겁니다. 저는 최근 2~3 게임을 하다보면 화면이 멈추고 알트탭을 이용한 전환도 불가능한데 디스코드는 가능했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IT지식을 가볍지만 넓게 알고있다는 제 착각을 깨부수는 라이엇의 한수였죠. 이것 저것 도전해보다 도저히 모르겠어서 GG선언하고 라이엇에 문의하려는 찰나 마법공학 정비소 라는 라이엇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발견하였습니다. https://support-leagueoflegends.riotgames.com/hc/ko/articles/224826367-%EB%A7%88%EB%B2%95%EA%B3%B5%ED%95%99-%EC%A0%95%EB%B9%84%EC%86%8C 마법공학 정비..

롤 오류 코드 004 해결 방법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는 인기가 식었다고 해도 여전히 부동의 점유율 1위를 달리는 게임이죠. 많은 인기만큼 다양한 패치와 콘텐츠가 매번 제공되나 그만큼 오류도 자주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ㅜㅜ 오늘은 롤을 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코드004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류코드 004 롤 클라이언트 패치 실패 시 표시되는 오류코드로, 패치 실패 문구 표시와 함께 "확인" 클릭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며 클라이언트를 재실행해야합니다. 라이엇피셜, 네트워크 연결 문제나 디스크 문제일 때 발생한다하는데요. 원인이 무엇인지 다음과 같이 차근차근 파악해봅시다. 1. 네트워크 연결 문제 확인 현재 오류가 발생한 상황인데 이 글을 보고있다면 네트워크가 원인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본인 포함 모두가 연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