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life123의 등록된 링크

 gogolife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대추 효능 부작용 알고 먹으면 건강해지는 활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가을 하면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인 대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대추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아 예로부터 약재로도 쓰였는데 동의보감에서는 오장을 보호하고 백약을 도와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결혼식 날 폐백 때 시부모님께 절을 올리며 며느리로서 첫인사를 드리는 풍습이 있는데 이때 신부가 시부모님께 올리는 음식 가운데 하나가 바로 대추로 자식을 많이 낳으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대추가 붉어지기 시작하면 가을이 왔다는 뜻으로 그만큼 수확의 계절인 가을과 연관이 깊고 이 맘 때쯤 마트나 시장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집집마다 말린 대추를 사다 간식으로 먹는 풍경을 쉽게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야 사시사철 구매해 먹을 수 있지만 예전에는 바람..

생강의 다양한 효능 22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생강의 다양한 효능 22가지와 함께 부작용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생강의 경우 특유의 향과 매운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지만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이 찾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의 효능 먼저 우리 몸에 건강을 선물하는 생강의 효능 22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만성 염증 완화 2. 혈액순화 개선 3. 감기 예방 4. 소화불량 해소 5. 면역력 향상 6. 멀미 증상 완화 7. 항균 작용 8.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9. 기관지염 치료 도움 10. 천식 증상 완화 11. 근육통 완화 12. 뇌 기능 향상 13. 생리통 완화 14. 심장마비 예방 15. 혈당 수치 안정 16. 혈압 낮춤 17. 항암 효과..

손과 발 수족 냉증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만 되면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수족냉증을 가진 사람들인데 손발이 찬 증상 외에도 무릎, 허리 같은 관절 부위에 냉기를 느끼기도 한다. 그런데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 중 소화불량처럼 위장 장애 증세도 나타나며 심한 경우에는 어지럼증 또는 두통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러한 수족냉증은 왜 생기는지 그 원인과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날씨가 추워지면 유독 더 심해지는 수족냉증 탓에 고생하는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양말을 여러 겹 끼고 자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나마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이불 밖으로 발이 나오면 시려서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할 때도 있었다. 이와 같이 많은 분들이 발뿐만 아니라 손끝이 저리고 통증이 심해 ..

옷소매 붉은 끝동 4가지 주제와 이산 성덕임 [내부링크]

조선시대 궁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스 사극이라는 점에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옷소매 붉은 끝동이 2021년 11월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조선 22대 임금 정조 이산과 의빈 성씨의 금지된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2년 6개월간의 기획 기간 동안 100명 이상의 스태프가 참여했으며 의상비만 3억 원이 투입됐다고 합니다. 또 촬영 장소 역시 기존 세트장 대신 경복궁 경회루, 창덕궁 부용지, 화성행궁 봉수당 등 문화재를 배경으로 하기에 더욱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박지영, 장희진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첫 방송이 시작한 1회에선 성덕임(이세영)과 홍덕로(강훈), 사도세자 이산과의 운명적인 만남과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예고돼..

내 이름은 김삼순 명대사 명장면 보러 가기 [내부링크]

오늘 함께 공유할 정보는 내 이름은 김삼순 명대사 명장면 보러 가기와 무료 시청이 가능한 드라마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본 작품은 2005년 16부작으로 방송되었으며, 50%라는 최고 시청률을 돌파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국민 드라마로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김선아 외에도 현재 최고 스타로 불리고 있는 현빈, 다니엘 헤니, 정려원 등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한국 드라마 최초로 프랑스 칸 국제 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하기도 하여 큰 주목을 받았던 작품으로 무엇보다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건 바로 여주인공 삼순이의 명대사와 명장면이었습니다. 30대 노처녀 파티시에(제과사)라는 직업을 가진 삼순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여주인공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인데 통통 튀면서도 ..

비오틴 부족 증상으로 탈모가 진행될 때 Biotin 영양제는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게 되면 이러다가 탈모 증상이 오는 건 아닌지 걱정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 두피 건강 악화로부터 비롯되기에 두피 건강을 개선해야 하는데 이때 중요한 성분이 바로 비오틴 비타민 B7으로 실제 해외에서는 모발 관리용 영양제나 치료제의 주성분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 비타민 B7 일상에서 비타민 C는 잘 알려져 있지만 비오틴은 다소 생소해 머리카락 영양분인가 정도로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 B7으로 불리는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 과정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세포 성장 및 조직 복구 지원, 머리카락 강화 작용도 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닥터 프리즈너 남궁민 꿀잼 보장 월메이드 드라마 탄생 비결 [내부링크]

2019년 즐겨보던 월메이드 드라마 하나가 있다. 바로 남궁민 주연 닥터 프리즈너로 극 중 주인공 나이제(낭궁민)는 태강 병원 응급의학센터 에이스 의사였지만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의료계에서 퇴출당한 인물이다. 이후 교도소 의료과장 자리에 지원하며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데 스토리 자체가 정말 탄탄하고 배우들 연기력이 뛰어나며 몰입감이 최고다. 그동안 의학 드라마 장르 특성상 자칫하면 무겁고 딱딱해질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일단 소재 자체가 신선하다. 보통 병원에서는 환자 치료에만 신경 쓰는데 이곳에서는 재소자 관리 및 형 집행정지 업무까지 담당한다. 그렇다 보니 매회 흥미진진한 에피소드가 펼쳐질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 간의 갈등 구조와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스토리가 있어 한번 시청하면 멈출 수 없..

미안하다 사랑한다 소지섭 임수정 관전포인트 5가지 [내부링크]

2004년 겨울에 방영된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29.2%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본 작품의 주인공 차무혁(소지섭)은 특유의 눈빛 연기로 극 중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했으며 송은채(임수정) 또한 신인답지 않은 섬세한 감정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 남자의 운명적인 복수를 그린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18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회자되고 있는 명작 드라마입니다. 미안하다 사랑한다는 2004년 11월 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방영된 KBS 드라마로 16부작으로 구성되었다. 연출 이형민 감독, 극본 이경희 작가, 배우 소지섭, 임수정 출연으로 시청률 면에서 인기를 끌며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유튜브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지에서 회자되고 있으며 팬들 사이에서는 ..

바나나 효능 칼로리 보관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칼로리 보관 방법 총정리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바나나는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고 간식 대용으로 자주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도 챙겨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그럼 구체적으로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첫 번째는 변비 예방 및 개선에 좋은데 그 이유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배변활동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섭취하면 숙변 제거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주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작용을 하기에 고혈압 ..

감귤 종류 및 효능 하루 권장량 정리 [내부링크]

겨울철 국민 간식이자 비타민 C 보고라고 알려진 감귤은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다. 그렇다면 우리가 자주 먹는 감귤의 종류 및 효능은 어떻게 되고 하루 권장량과 보관하는 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감귤 종류 효능 종류 요즘엔 마트나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간식거리인 감귤은 거의 비슷한 품종으로 맛도 모양도 비슷합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귤 종류는 대략 200여 종으로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으로 나뉘는데 조생종은 9월 중순부터 출하되기 시작하며 보통 크기가 작고 껍질이 얇으며 신맛이 강하다. 중생종은 10월 하순부터 11월 상순 사이에 수확되는데 단맛이 강하고 과즙이 풍부하다. 만생종은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제철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

가을 제철 과일 모과 효능 성분 및 주의할점은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가 찾아오면 초대하지도 않았는데 자주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감기다. 이런 감기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 및 기관지 건강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이때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가을 제철 과일이 바로 모과로 한방에서는 가래를 없애주는 약재로 사용될 만큼 목감기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럼 모과의 효능이 어떤 게 있는지 주의할 점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 효능과 성분 요즘 가을 제철 과일 모과가 한창이다. 특유의 향과 새콤달콤한 맛 덕분에 차로 즐겨마시기도 하고 방향제 대용으로 쓰기도 한다. 또 과육을 꿀에 재워 정과를 만들기도 하는데 다양한 쓰임새 덕분에 인기도 많고 매력적인 과일이다.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

단백질 부족시 나타나는 증상 5가지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몸에 단백질 부족할 때 나타나는 5가지 증상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개입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 문제 중 하나가 바로 단백질 부족 현상으로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은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주로 섭취하기 때문에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섭취량이 매우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60세 이상 노년층 여성의 경우 하루 권장량의 절반가량밖에 먹지 않는다고 하며 게다가 한 번에 몰아서 먹는 폭식도 자주 하는 편이기 때문에 더욱더 결핍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이러한 단백질 부족 현상으로부터 나타나는 증상들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해결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부족 시 나타나는 증상 지금 소개하는 5가지 증상 중 저는 다섯 가지 모두에 해..

주몽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 정보 등장인물 송일국 [내부링크]

2006년 5월 MBC 창사 45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주몽이 첫 방송을 알리며 시작해 2007년 3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마지막 81회 방송에서는 49.7%라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민 드라마 반열에 오른 것이다. 드라마 주몽 정보 주몽은 고구려 건국 신화를 다룬 역사극으로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매회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로 우리나라 최초의 고대국가의 고구려 탄생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기원전 37년 졸본 부여의 왕녀 소서노와 결혼한 주몽은 그곳에서 아들 유리를 낳았다. 그리고 2년 후 비류수 상류에 정착해 나라를 세운다. 이때 국호를 고구려라 하였으며 주변 소국들을 정복하여 마침내 수도를 홀본에서 국내성으로 옮겼다. 이렇게 하여 동명성왕 재위 19년 만에 고구려는 국가로서의 기..

추노 줄거리 KBS 퓨전 사극 추노꾼들의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 소개글은 추노꾼들의 이야기를 다룬 KBS 퓨전 사극 드라마 "추노" 줄거리와 다양한 정보들을 전해드립니다. 추노 배경과 줄거리 2010년 1월~3월까지 방영된 수목드라마 "추노"는 조선시대 중기 인조 때 일어난 병자호란 이후 소현세자 일파가 청나라에 볼모로 잡혀간 후 귀국하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하자 세자빈 강 씨 및 봉림대군 효종 그리고 인평대군 복녕군 용성 대군 등 왕족들을 강화도로 피난을 가게 된다. 그러나 청나라는 군대를 보내 왕자들을 인질로 잡아가고 백성들 또한 노예로 끌고 간다. 이런 배경 속에서 드라마 추노는 도망 노비를 쫓는 추노 사냥꾼 이대길(장혁)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대길은 원래 양반이었으나 사랑하는 노비 언년이를 구하려다 송태하 덕분에 간신히 목숨을 건지게 된..

부부의 세계 정보 김희애 박해준 열광한 이유와 꿀잼 포인트 3가지 [내부링크]

2020년 3월~5월까지 방영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보면 마치 막장 드라마계의 바이블 같은 느낌마저 드는데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라는 희대의 명대사를 남긴 영화 봄날은 간다의 소재를 보는 듯 자극적인 스토리 전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시청자들은 열광하는 것일까 단순히 호기심만으로 보기엔 부담스러운 수위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부부의 세계에 열광한 이유 1. 탄탄한 극본 본 작품의 원작은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터"의 작가 마이크 바틀렛이 직접 집필했는데 4년 동안의 기획과 제작을 거쳐 탄생했으며 영국에서도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던 만큼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돼 짜임새 있게 잘 구성되어 있으며 출연하는 등장인물 간의 관계, 심리 묘사 등이 탁월하다. 2. 연출 방식 장면 전환 ..

드라마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을 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tvN 10주년 특별 기획으로 제작된 드라마 나인: 아홉 번의 시간 여행을 꼭 봐야 하는 이유와 정보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드라마 나인 정보 본 드라마는 과거 남자 친구로부터 실연당한 여자 주인공 앞에 이미 20년 전에 죽었던 남자 친구가 나타나면서부터 이성으로는 믿기 힘든 일들이 펼쳐지게 됩니다. 주인공들은 자신들의 인생 속 최악의 순간들을 되돌리기 위해서 타임슬립을 시도하게 되는데 의도치 않게 예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인생 속에서 타임슬립을 통해 과거 or 미래로의 여행의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셨을 분들에게 시간 여행을 주제로 총 20부작으로 방영된 판타지 로맨스 장르의 나인은 지금도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

누가복음 3장 배경과 신학적 의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누가복음 3장에는 기독교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사람인 세례 요한이 등장하게 되는데 그는 예수께서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기 앞서 그의 길을 예비했던 인물이자 회개의 메시지를 선포하며 순교했던 인물로 유대 광야에서 태어나 성령 충만으로 주의 길을 예비하며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했습니다. 누가복음 3장 7~9절 누가복음 3장 7절에서 9절은 세례 요한이 주의 길을 예비하며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는 가운데 그곳에 있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을 향해 독사의 자식들이라 꾸짖는 장면이 보이는 구절입니다. 시대적 배경 당시 시대적인 배경은 3장 1~2절 "디베료 가이사가 위에 있은지 열 다섯 해 곧 본디오 빌라도가 유대의 총독으로 헤롯이 갈릴리 분봉왕으로"에..

오르니 틴 효능 알아보고 만성 피로 잡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평소에 잠을 많이 주무시는데도 졸림과 무기력에 빠져 벗어나지 못하게 만드는 만성 피로에 사로잡히신 분들께 오르니 틴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만성 피로 증후군은 집중력 저하 및 기억력 감퇴 수면 장애 등이 동반되는 증상입니다. 보통 특별한 질병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6개월 이상 위에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만성 피로 증후군인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성피로에 도움이 되는 오르니 틴에 소개하고 그 효능이 무엇인지 섭취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르니 틴은 아모노산의 일종이며 우리 몸의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대사 작용에 관여하여 체내 암모니아 요소를 변환시켜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필요한 물질로 오르니 틴이 부족할 경우 만성 피로뿐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