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robot의 등록된 링크

 gogorobo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오스바이크 드라이핏 자전거이너웨어 입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고 장거리를 다니고 아주 더운 한여름에도 라이딩을 하게 되면서 무엇보다 신경 썼던 게 자전거 탈 때 입는 의류였고, 그 의류의 통기성이나 흡한속건 등의 기능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온몸으로 더위를 맞고, 바람을 맞는 운동이다 보니 체온유지도 중요하고 땀을 얼마나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가도 중요하기에 기능성 자전거의류를 입는 건데요. 저는 상의는 타이트하게 붙는 자전거 져지를 입지 않고 기능성 티셔츠를 입고 자전거를 타다 보니 어느 순간 베이스레이어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오스바이크 베이스레이어 쉴드 민소매 오스바이크 드라이넷 넥마스크를 너무 만족스럽게 착용하고 있고, 얼마 전 헤드밴드도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 원단이 너무 좋아서 땀 흡수되고 건조되는 건 두말할 것 없고 무엇보다 쾌적하게 유지되는 ..

부산 자전거 코스 장산 한바퀴 힘들면 동해선 타고 오기 [내부링크]

부산 자전거 코스는 산으로 바다로 달릴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혼자서도 많이들 다니시는 장산 한바퀴 코스를 저도 두번 정도 다녀왔었는데 아직 오르막을 자유롭게 잘 오를 실력이 되지 않을 때 다녀와서 해운대 달맞이고개 넘는데 몇번의 정차를 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무작정 달리기엔 체력이 좋지 못하기에 저는 되돌아 올 체력까지도 생각을 하게되는데 장산 한바퀴는 동해선 경전철이 있어서 자전거타고 가다가 힘들면 동해선을 타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만, 동해선은 주말에만 자전거를 제일 앞, 뒤같에 가지고 승차할 수 있습니다. 마린시티를 달려 해운대 달맞이 고개 넘어가기 평소에도 저는 바다를 보면서 자전거를 즐겨 타고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해변에 자전거를 탈 수 없게 되어있지..

애드센스 신청 거절 사유 파악하기 [내부링크]

2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겨우 5개도 안 되는 글을 올려놓고 용감하게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지금도 열심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공부하고 있지만 그땐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무턱대고 신청부터 한 것 같습니다. 첫 애드센스 신청은 당연히 거절 될거란걸 알고 있었지만 거절 사유를 제대로 파악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왜냐면 양질의 포스팅이 있는것도 아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는 전혀 무지했기 때문에 기대가 없었다고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꽤 오랜 세월 해왔고 지금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차이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차이점을 공부하면서 하나하나씩 글을 포스팅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40 개가 넘는 글을 작성한 상태..

자전거 바람막이 바람도 막고 체온유지도 해주니 지금 입기 딱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구입했던 자전거 의류는 질렛이라고 불리는 흔히 우리가 아는 베스트였습니다. 자전거의류는 기능성 의류라 계절에 따라 갖춰 입어야 되는 게 있는데 저는 특별하게 장거리를 타지 않는이상 편한 차림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자전거 의류는 꽤 비싸고 꽤 민망합니다. 몸에 타이트하게 입어서 바람의 저항도 막아주고 확실히 펄럭거리거나 걸리적거리는 게 없어서 꼭 자전거 옷이 아니더라도 평소 레깅스처럼 타이트한 옷을 입고 자전거를 타게됩니다. 자전거 바람막이 필요성 처음 구입했었던 자전거 질렛은 간편하게 보온 효과도 줄 수 있고 뒤쪽에 주머니가 있어서 실용적이라 입으면 입을수록 챙겨 입게 되었는데요. 오히려 정말 필요해서 구입한 건 자전거 패드 바지였습니다. 집 근..

셀프 청바지 허리 수선, 고무밴드만 있으면 가능 [내부링크]

청바지를 워낙 좋아해서 청바지가 많기도 하지만 요즘은 거의 허리가 밴드 처리된 청바지를 즐겨 입습니다. 사이즈 선택이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어서 즐겨 입다가 오랜만에 구입한 청바지가 생각보다 허리가 너무 커서 옷수선을 맡길까 하다가 청바지 허리 수선을 셀프로 하기로 했습니다. 재봉틀 없이 손바느질만으로도 가능하고 그 손바느질조차도 간단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청바지 허리 수선을 집에서 셀프로 한다는 게 해보기 전에는 가능할까? 했었는데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청바지 허리 수선 집에서 셀프로하기 청바지 허리 수선 셀프로 집에서 하기 위해서 필요한건 바느질 도구와 허리에 넣은 밴드입니다. 바느질을 예쁘지하지 못해도 전혀 상관없으며 사용한 고무밴드는 되도록 폭이 넓은것이 안정감이 있고, 못입..

BRTC 선쿠션 디즈니 에디션 올리브영에서 구입 [내부링크]

올리브영에서만 기획으로 판매되는 BRTC 마일드 선쿠션은 일단 빅쿠션에 본품과 리필이 포함된 구성입니다. 더군다나 디즈니 에디션으로 케이스가 어쩜 이렇게나 귀여울 수 있는지 아마도 보자마자 심쿵할것 같습니다. 리필이 포함된 구성이고 32,000원 판매가에서 5% 할인된 금액으로 3월 20일 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올리브영에서 판매됩니다. 온라인 올리브영 사이트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포장박스도 귀엽지만 스티커도 같이 들어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것 같습니다. 리필증정 BRTC마일드 선쿠션 본품+리필 기획 판매 선쿠션은 계절을 따지지않고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라 개인적으로 빅사이즈라 맘에듭니다. 퍼프도 큼직해서 꼼꼼하고 세심하게 바르지않아도 쉽게 피부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를 수 있다는게 선쿠션의 장점입니..

가덕도 자전거 라이딩 코스 추천 [내부링크]

뉴스를 보니 가덕도 신공항 개항이 앞당겨 추진돼서 2029년에 개항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사실 부산에 살고 있으면서 김해공항 가려면 꽤 거리가 멀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가덕도에 신공항이 생긴다고 해도 거리상 크게 달라지는 느낌이 없는 입장이라 그저 먼 이야기 같습니다. 하지만 작년 여름 가덕도 자전거 라이딩을 다녀오고 가덕도가 너무 멋진 곳이어서 또 한번 다녀와보고 싶다 생각을 했었는데 혹시라도 가덕도 자전거 라이딩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공사 전에 가덕도의 한적하고 멋진 풍경을 즐기러 다녀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덕도 신공항 개항 부산에서 가덕도 라이딩을 하려면 신항만을 지나가야 하는데 그 길이 위험하다고 합니다. 워낙 큰 차들이 많이 다녀서 자전거 이동시 주의해야 되는데 저는 해..

이기대 업힐 조금 쉽게 동생말 전망대에서 합류 [내부링크]

부산에서 자전거 타다 보면 여러 가지 코스들을 접하게 되는데 다양한 코스들 중에서도 부산 자전거 업힐 코스 중에서 많이들 힘들어하는 코스 바로 이기대 업힐 코스를 소개합니다. 실력자들은 이기대 업힐을 몇 회전을 한다고하지만 저 같은 자린이는 사실 첫 깔딱 고개부터 좌절을 맛보게 되는 코스입니다. 이기대 업힐 코스는 대부분 오륙도 스카이 워크라고 벽화가 그려진 이 곳부터 시작해서 오르막과 내리막이 연결되고 오륙도 스카이워크까지 가서 인증사진도 찍고 하던데 저는 시작하다가 되돌아온 슬픈 실력입니다. 작년 가을 이기대 업힐을 반대방향에서 돌아서 내려오긴했는데 확실히 정방향으로 오르는 이기대 업힐에 비해서는 오르막 경사가 심하지 않아서 탈만했었던 거 같습니다. 그땐 체력도 좋았고 한창 업힐에 탄력이 붙은 상태여..

부산 벚꽃시즌 봄 꽃구경하기 좋은 장소들 [내부링크]

따뜻한 곳이라 좀 더 봄을 일찍 만날 수 있는 부산 부산에는 봄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이 있는데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다 아는 그런 곳들이 아닐까싶습니다. 대부분 벚꽃 구경하러 온천천을 가거나 광안리 해변끝에 있는 남천비치쪽으로 가거나 하는데 저는 작년 봄 낙동강 자전거길에서 멋진 벚꽃길을 구경했습니다. 작년에는 4월초에야 벚꽃이 활짝 피었었는데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 벚꽃이 활짝 핀 시기에는 사람이 엄청 북적였습니다. 낙동강 제방 벚꽃길 낙동강 벚꽃길은 워낙 유명해서 봄이 오기 전부터 자전거타고 지나가면서 꼭 봄에는 벚꽃구경하러 와보고싶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시즌이 되니 사람이 워낙 많아서 자전거길이지만 자전거로 지나가기엔 무리가 있기에 벚꽃시즌 동안은 자전거 통행이 제한됩니다. 낙동강변 산..

캠핑 낚시버너 코베아 알파인마스터2.0 휴대용 버너 [내부링크]

코로나를 겪어오며 홀로 즐길 수 있는 취미나 운동이 아주 많아진 덕에 낚시 인구도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캠핑이나 낚시를 즐기지 않아서 저는 전혀 낚시도구나 용품에도 관심이 없는데 남편이 낚시를 즐기면서 좀 더 휴대하기 간편하고 초고속으로 버너를 사용할 수 있는 걸로 찾다가 캠핑, 백패킹, 낚시 등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코베아 알파인마스터 2.0을 구입했습니다. 버너와 냄비, 후라이팬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의 버너입니다. 휴대용 가스버너 코베아 알파인마스터 2.0 휴대용 가스버너라는 이름답게 사이즈가 아주 작습니다. 특히 딱 필요한 코펠과 함께 크게 부담되지 않는 스토브의 사이즈 덕분에 더욱 휴대성이 좋아진 듯합니다. 낚시 갈때보면 짐이 참 많던데 그 많은 짐들 중에 휴대용 가..

모칠라백 뜨기 독학으로도 어렵지않게 완성 [내부링크]

모칠라백 뜨기 사용한 실 - 모칠라실 모칠라실 선택에 고민했던 부분은 컬러조합과 실의 두께입니다. 이번에 모칠라백뜨기 두 번째인데 처음 떴던 가방은 실이 얇아서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가방 자체가 힘이 없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모칠라실은 실 이름이 모칠라실입니다. 모칠라백 뜨기에 적합하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선택한 컬러는 블루그레이와 연베이지컬러인데 판매되고 있는 모칠라백 중에 이 두 컬러 조합이 이뻐서 선택했습니다. 모칠라백뜨기 전에 실을 구입하는 것보다 더 먼저 해야 되는 게 바로 도안 선택입니다. 어떤 패턴과 컬러조합으로 뜨는가에 따라서 그 느낌이 틀려지고, 가방을 뜨는 사람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세상에 똑같은 모칠라백은 없다고도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판매되는 모칠라백을 아주 많..

나이키 조던 자이언2 pf 농구화 구입후기 [내부링크]

중학생이 되면 농구를 많이 한다고 하더니 정말 아이가 중학교 가서부터 농구에 진심입니다. 때마침 개봉한 슬램덩크도 친구들과 극장 가서 보고 올 정도로 농구에 빠져서 벌써 농구화도 두 개째 구입하네요. 슬램덩크의 영화개봉으로 나이키 농구화가 또다시 유행을 일으키고 있고 아이도 보라색 나이키 농구화를 갖고 싶어 했으나 최종적으로 구입한 건 나이키 조던 자이언 2입니다. 농구화는 역시 조던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이클 조던이 덩크 하는 포즈를 그대로 상표화시킨 나이키 조던 중학생 농구화 선택에 제일 중요한 건 브랜드인듯합니다. 일단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게 나이키입니다. 사실 제일 깔끔하고 무난하게 권해줄 수 있는 브랜드이기도 해서 평소 옷도 나이키를 즐겨 입는데 농구화는 좀 더 화려한 것 중에서 골랐습니다...

봄날의 부산 해운대 라이딩 매화꽃 만발 [내부링크]

부산날씨는 이미 포근한 봄날 같습니다. 최저기온도 이제 영상 10도를 넘는 날씨라 한낮의 햇살은 너무 포근하고 바람이 꽤 불어도 춥지 않습니다. 그런 3월 부산은 자전거 라이딩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자전거길에는 점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집 근처 강변 자전거길에서 어제는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라이딩을 다녀왔고 오늘은 오랜만에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다녀왔습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자전거 라이딩 수영강변에서 마린시티를 지나 해운대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이 작년에는 좀 길이 별로였었는데 지금은 인도가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어서 자전거로 가기에도 꽤나 편하고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광안리, 해운대는 관광지다 보니 여행객들이 많아 평일에도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굳이 두 코스를 비..

스포츠 헤어밴드 땀흡수가 빠르고 건조도 빨라서 쾌적해요 [내부링크]

여름 실내외를 막론하고 스포츠를 즐긴다면 분명 머리에서 흐르는 땀으로 불편함을 느꼈을듯합니다. 평소 땀을 많이 안 흘린다고 생각했던 저도 한여름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 보면 얼굴에도 땀이 흐르고 자전거 헬멧을 착용하고 있다보니 머리에서도 땀이 흐를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자칫 시야를 방해해 순간 위험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스포츠 헤어밴드를 찾아보게 되었는데 남성용 스포츠 헤어밴드 개안밴드 착용해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스포츠 헤어밴드를 찾아보면 아주 다양한 종류의 헤어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주 얇은 밴드부터 제가 사용하듯 아주 폭이 넓은 헤어밴드도 있는데 장단점이 있는듯합니다. 장시간 자전거를 타다보면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데 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쪽모자입니다. 아주 얇은 기능성 소재로 만들..

아이폰 14 자급제 기변으로 쓰던 요금제 그대로 사용 [내부링크]

사용하던 휴대폰 아이폰 11 pro에서 이번에 자급제로 아이폰 14 pro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기계만 따로 구입했고 일반 대리점에서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할인이나 혜택은 없었으나 일부 카드가 무이자 할부혜택을 주고 있어서 무려 22개월 할부에 지정카드 추가할인까지 받아서 나름대로 알뜰하게 구입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지금 사용 중인 요금제는 현재 가입할 수 없는 없어진 요금제이면서 아주 저렴한 최저요금제라서 대리점등을 통해 아이폰 14를 구입했을 때 대부분 기본적으로 몇 개월은 얼마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했다가 다시 기존 요금제로 변경하면 된다는 등의 조건을 저는 충족할 수가 없었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니 기존에 사용..

봄볕 가득한 자전거길 라이딩 2023년 시즌온 [내부링크]

제가 자전거를 타는 강변길은 위치에 따라서 참 느낌과 분위기가 다른 코스입니다. 시티뷰가 멋진 코스와 반대편 코스는 조금은 자연뷰가 많은 코스로 한 바퀴를 크게 돌면 20km 조금 부족한 거리입니다. 요즘같이 봄 햇살이 따스해지는 시기에는 시티뷰가 멋진 곳의 공원에서 매화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12월이 되기 전에 자전거를 멈추고 2월의 시작과 동시에 시즌온을 했습니다. 바람만 많이 안 불면 그래도 기온이 영상인 날들이 많아서 2월 한 달 동안 6번 정도 자전거를 탔습니다. 그때와는 또 사뭇 다른 지금은 바람이 불어도 시린 바람이 아니라 더욱 자전거 타기 괜찮은 날씨입니다. 이미 매화꽃들이 하루하루가 다르게 만발하고 있습니다. 반대편 강변길로 가면 벚나무가 쭉 줄지어 심어져있어서 벚꽃시즌이 되면..

자전거 패드바지 안장통을 해결하는 필수 자전거의류 [내부링크]

자전거를 즐기게 되면서 거리를 늘려갈수록 누구도 비껴갈 수 없는 것이 바로 안장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마다 다 틀리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자전거 안장으로 바꾸는 것도 물론 큰 해결방법입니다. 그리고 자전거 패드바지를 입어주는 것 또한 중요한 해결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자전거의류를 입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건 어느 정도 중장거리 라이딩을 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인듯합니다. 땀을 흘리고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되는 기능성 의류인 자전거의류들은 바람의 방해나 간섭도 막아주고 한결 자전거 라이딩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비싼 브랜드의 자전거의류를 모두 다 갖춰 입으라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의류들을 적정한 선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나 컬러의 의류로 갖춰 입는 것을 추천합니..

자외선 차단 썬패치 어떤게 좋을까요? [내부링크]

피부가 얇고 예민해서 봄볕에도 벌써 자극을 받아 한 시간 자전거 타고 돌아와도 볼이 발갛게 익었는데 매번 신경을 쓰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다니지만 간편하게 UV패치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야외스포츠가 더욱 인기를 얻으면서 더불어 자외선 차단 썬패치도 유명해진 듯합니다. 특히 골프 칠 때 많이들 얼굴에 붙이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요즘은 자전거 타는 여성분들도 자외선차단에 좋은 썬패치를 많이 사용 중입니다. 콜라겐패치로 유명한 더마픽스 UV패치 먼저 더마픽스 콜라겐 패치입니다. 더마픽스에서 나오는 콜라겐 마스크팩도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야외 활동할 때 부착할 수 있도록 패치가 나왔길래 구입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피부가 ..

스포츠마스크 UV 차단 썬마스킨 추천 [내부링크]

계절에 상관없이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는 스포츠마스크를 착용하면 좋은 거 같습니다. 겨울에는 보온효과를 볼 수도 있고, 다른 계절에는 자외선차단하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마스크가 해제되서 야외 스포츠할 때 그냥 라이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여전히 스포츠마스크를 많이들 착용합니다. 미세먼지를 막아주기도하고 자외선차단이 돼서 특히나 저처럼 피부보호를 하고 싶다면 필수입니다. 계절에 맞게 스포츠마스크를 몇 가지 구입해서 쭉 사용하고 있는데 작년 여름 사용하던 마스크와 번갈아 사용하려고 추가 구입했던 썬마스킨 제품이 한여름에 특히 쾌적해서 소개합니다. 한 여름 라이딩에는 목까지 덮히는 스포츠 마스크가 다소 답답하고 덥게 느껴질 수 있으나 자칫 방심하면 자외선에 피부가 그을리기 쉽기 때문에 오히려 더..

폐가전수거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 배출하기 [내부링크]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서비스 신청하기 결혼하고 구입했던 가전제품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둘 고장 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가전제품은 아파트 분리수거에 내놓아도 처리가 가능하지만 큰 대형가전같은 경우는 새 가전을 구입해서 수거해가지 않는 이상 그냥 버릴 수는 없기 때문에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가구 같은 경우는 유상으로 처분해야 되지만 가전제품은 무상으로 수거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신청도 간편해서 고장 난 가전제품을 미리 정리해 놓고 순한 거버넌스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폐가전수거 사이트는 15990903.or.kr인데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관할구청 홈페이지에서 이 사이트를 알게 돼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사이트 접속 후 간단하게 수거 원하는 가전제품을..

아덴바이크 겨울 기모 빕 사이즈 선택 실패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면서 안장통을 해결하고 좀 더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서 필요한 게 바로 자전거 의류입니다. 기능성 의류를 입음으로써 훨씬 자전거 라이딩이 즐겁고 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앞에서 편하게 자전거 타는 경우라면 꼭 자전거의류를 갖춰 입어야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몇십키로씩 달리다 보면 땀도 나고, 추위를 느끼기도 하며 제일 크게 엉덩이가 아프기 때문에 우리는 패드가 부착된 자전거 타이즈를 착용하는데 한번 입어보면 확실히 쾌적하고 편하기 때문에 챙겨 입게 됩니다. 저는 여성용 자전거 타이즈를 S 사이즈로 입고 있습니다. 한 브랜드 의류만 입어봐서 처음으로 겨울 기모 빕 타이즈를 다른 브랜드 아덴바이크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자전거의류를 구매할 때 사이즈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무상..

자전거 경보기 뇌울림3.0 자물쇠 대신 무선 경보기 [내부링크]

자전거경보기 무선으로 설치도 간편하다 자전거 가격이 워낙 고가이고 더불어 자전거 도난 사고가 빈번하다 보니 이제 도난방지를 위해 자물쇠는 안심할 수 없습니다. 좀 더 내 자전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 자전거 경보기를 요즘은 많이 이용합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에도 사용할 수 있고 설치가 무엇보다 간편하며 뇌울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경보음이 아주 크고 시끄러워서 아무것도 모르고 자전거를 건드렸다간 아주 당황하게 될 만큼 효과 있고 안심되는 자전거 무선 경보기입니다. 자전거 도난 방지 경보기 뇌울림 3.0 최신형입니다. 리모컨으로 작동시키기 때문에 편하기도 하고 휴대가 간편합니다. 일부러 무겁게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해 잠금장치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자전거 잠금장치를 끊고 자전거를 훔쳐가기도..

중학생 축구화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9 사이즈 [내부링크]

아이가 중학생인데 축구, 농구를 좋아해서 늘 친구들과 열심히 하는 편인데 축구할 땐 축구화를 신고 제대로 하고, 농구할 때는 농구화를 신고 제대로 해야 하는 뭔가 장비가 갖춰져야 하는 시기인듯합니다. 초등학생 때는 그냥 운동화 신고도 잘만했는데 이제는 그게 아니라는 거죠. 중학생 사이에는 아무래도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는 나이키 인듯합니다. 중학생 축구화로 어떤 걸 사줘야 하나 다양한 브랜드 축구화를 구경했는데 결론적으로 나이키에서 구입했습니다. 축구화를 고를 때 본인이 구입하는 거라면 내 발 모양이나 스타일을 잘 아니까 선택이 쉬울 텐데 한창 자라는 아이 신발을 고르는 일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듯합니다. 중학생 축구화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9 사이즈 중학생 아이가 축구화를 처음 구입하는 거라..

양배추 쌈밥 만들기 아이가 먹기도 좋은 쌈말이 [내부링크]

한창 아이들 방학중이라 아마도 밥을 뭐 해먹여야 좋을지가 엄마들의 최고 고민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역시나 아이 점심은 뭘 해줘야 하나 매번 고민하고 있는데요. 몸에 좋다는 걸 알지만 이상하게 잘 안 먹어지는 양배추 한동안 양배추 볶음을 자주 해 먹었는데 오늘은 양배추 쌈밥으로 간편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아이가 먹기에도 좋은 양배추 쌈말이는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까 한 번씩 해주면 좋을듯합니다. 양배추는 한통 혹은 반통 사놓으면 냉장고에 꽤 오래 머물러있는 거 같아요. 반통 먹고 남은 반통으로 뭘 할까 하다가 쌈말이를 하기 위해서 양배추를 쪘습니다. 식감을 위해서 너무 푹 삶는 건 별로인 것 같습니다. 아삭한 식감도 좋으니까 푹 익히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양배추를 구입할때 저는 3인가족이라 한통을 다..

와이파이 증폭기 wifi 확장기로 데드존 없애기 [내부링크]

집안 구조상 거실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는 아이방은 사각지대입니다. 아이방에서는 늘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아서 데이터를 이용하곤 했는데 중학생 아이를 키우는 대부분의 집안 모습이 그러하겠지만 아이가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친구들과 카톡으로 통화를 하면서 합니다. 와이파이 신호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해서 다시 방을 옮겨줘야 하나 고민하다가 와이파이 범위 증폭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용 중인 공유기가 tp-link 제품이라서 확장기도 저렴하게 나온 tp-link 확장기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wifi 신호가 약한 데드존 확장 증폭기로 해결하기 그냥 생각하기에 집안 어느 한 공간에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면 대부분 그 방 안에 와이파이 증폭기를 설치해야 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

자전거 이너웨어 져지를 입지 않을수록 추천 [내부링크]

자전거 의류는 종류도 많고 일반 의류와 다른 기능성으로 만들어져서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라이딩에 최적화된 옷들이라 저마다에 기능과 디자인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자전거 이너웨어를 입으면 좋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완벽하게 자전거 옷을 갖춰 입고 자전거를 타지는 않지만 필요한 의류는 챙겨 입는 편입니다. 그중 제일 먼저 구입해서 입은 건 자전거 패드바지입니다. 일명 빕숏이라고 부르는 멜빵바지 대신 저는 어깨끈이 없는 타이즈를 입고있습니다. 몸에 전체적으로 타이트하게 입는 자전거의류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로드가 아닌 MTB를 타고 있어서 좀 더 자유로운 복장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기에 하의는 패드바지를 입고 상의는 기능성 반팔티 살짝 오버핏으로 ..

자외선 차단 썬팩트 VT에센스 선팩트 추천 [내부링크]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너무도 잘 알고 있지만 귀찮아서 혹은 답답해서 사용하지 않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예전에는 선크림 사용하는 게 답답하고 끈적이고 밀리고 해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야외활동을 오래 하다 보니 이제는 자전거 탈 때 무조건 선크림을 팔다리에도 다 바르고 있습니다. 얼굴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최대한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으려 하지만 빠지지 않고 썬팩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가 몇 년째 재구매를 하면서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썬팩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VT 에센스 선팩트 민트색 컬러의 예쁜고 깔끔한 케이스에 몇 년째 사용 중인 VT 썬팩트입니다. 일반 팩트부터 사용하다가 우연히 VT 썬팩트를 알게 되었고 오히려 일상에서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평소 잘하지 않던..

온천장 칼국수 골목 30년전통 소문난 손칼국수 [내부링크]

온천장에 칼국수로 유명한 골목이 있다는데 역시나 오랜 맛집으로 유명한 손칼국수집이 골목에 여럿 보였습니다. 자주 가는곳이 아니라서 몰랐는데 골목골목 온천장에도 맛집들이 많습니다. 특히 칼국수 골목은 근처 등산객이나 온천을 다녀온 사람들이 많이 들리지싶은데 저는 근처 자전거 라이딩하다가 점심시간이 지나니 으슬하게 바람이 춥기도하고 속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칼국수로 선택했습니다. 부산 온천장 칼국수 맛집은 골목에 몇군데나 내가 원조다하고 자리잡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맛있다고 하는곳으로 들어가 주문하게 되었네요. 온천장 칼국수 소문난 손칼국수 맛집 아직 완연한 봄날은 아니지만 부산은 바람만 심하게 불지않으면 자전거타기에 너무도 좋습니다. 겨울동안 못타고있다가 2월부터 조금씩 타고 있는 자전거는 온천장 근처 ..

뉴발란스 530 공홈에서 구입하기 [내부링크]

뉴발란스 운동화 중에서도 특히 많은 사랑을 받는 국민운동화 530 그중에서도 스틸그레이 컬러는 생각보다 정가로 구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살짝 뒷북일 수도 있는데 뒤늦게 사고 싶어서 찾아봐도 늘 재고 없고 품절이라서 사고 싶어도 살 수가 없더라고요. 그러다 뉴발란스 공홈에서 재입고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입고 와 동시에 카톡으로 알림이 와서 그렇게 설정해 두고 기다렸는데 몇 달 만에 뉴발란스 530 KA 235 사이즈가 입고돼서 카톡이 왔습니다. 외출 중이어서 잠깐 집에 가서 사야지하고 있다가 다시 들어가 보니 금방 품절되어 버리길 두 번 저는 그렇게 작년 뉴발란스 530 이 공홈에서 99,000원 할 때 구입기회를 두 번이나 놓쳤습니다. 뉴발란스 530 스틸그레이 그러다 뉴발란스 운동화 가격이 인상돼서 M..

가스 자동 차단하는 가스차단기로 걱정끝~ [내부링크]

가스차단기 밸버 가스차단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장 큰 계기는 바로 부모님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 한 번씩 주방에 물주전자를 올려놓고 외출한 것 같다고 가까이 사는 저한테 전화 와서 집에 가봐 달라고 하는 일이 꽤 여러 번 생기고부터 서로 안심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차단기 같은 게 없나 찾아보다가 가스불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가스차단기 밸버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부모님이 집 주방이 오래된 구조이다 보니 요즘 아파트처럼 자동센서 같은 건 없거든요. 오래된 빌라나 주택처럼 예전 주방에서 지내는 부모님 댁에 설치해 드리면 서로 안심할 수 있는 가스차단기입니다. 새로운 아파트에는 이렇게 일부러 가스차단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시스템자체가 다르겠지만 부모님 댁에는 이렇게 자동으로 가스불을 차단해 ..

크랭크 비비드옵티컬2 자전거고글 [내부링크]

자전거고글은 자전거를 타는데 눈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도 있기 때문에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서 헬멧과 고글은 필수적으로 착용하고 자전거를 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눈이 시려서 바람불때마다 눈물 나고, 여름에는 벌레 때문에 위험한 경험을 하고 난 이후로는 더더욱 자전거 고글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라이딩할 때는 무조건 착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디자인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자전거 고글 그중에서도 입문용, 가성비로 많이 추천하는 크랭크 고글을 두개째 구입해서 착용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고글을 처음에는 기본적인 블랙컬러로 구입해서 4계절 너무 잘 사용했고 블랙컬러 헬멧에서 밝은컬러의 크랭크 앵글러 헬멧을 추가로 구입하면서 헬멧처럼 밝은 컬러의 고글에 관심이 갔습니다. 크랭크 고글은 변색 고글 ..

디올 립글로스 오일 핑크 여리여리하고 이쁨 [내부링크]

디올 립글로스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건 어딕트 립글로스이고 저도 계속 그걸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오일을 구입해 봤습니다. 겨울이라 입술이 더 건조하고 각질도 많이 올라와서 좀 더 보습이나 각질관리가 잘되는 디올 립그로우 오일을 선택했습니다. 디올 립글로스 컬러는 다양하지만 최대한 발색이 튀지 않는 게 좋아서 001 핑크로 구입했는데 투명에 비하면 당연히 핑크색으로 발색이 되긴 하지만 과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디올 어딕트 립글로스는 선물용으로도 정말 인기가 많아서 오랜 시간 사랑받는 제품 같습니다. 포장도 예쁘게 해 줘서 선물이 아니었음에도 구입하는 본인이 스스로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생일선물로도 부담 없는 금액대에 고급스러운 포장까지 해주는 디올 립그로우는 메이크업을 과하게 하지 않는 분에게도..

스템 캡 가민 마운트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로 깔끔 [내부링크]

가민마운트는 자전거 속도계 가민을 자전거에 거치하는 마운트로 지금은 여러 가지 부속품들을 거치하는데 통용되는 마운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민은 없으나 가민 마운트로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민 마운트는 자전거 핸들바, 스템, 스템캡 등 여러 곳에 부착 또는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핸드폰 거치대로 사용할 거라서 스템 캡 부분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운트를 구입했습니다. 스템 캡을 제거하고 가민 마운트 부착 어렵지 않게 가민마운트를 구입할 수 있기에 스템 캡을 제거하고 위치를 설정하거나 혹은 핸들바에도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를 구입하면 원하는 위치에 가민 마운트로 깔끔하게 핸드폰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속도계를 거치하거나 라이트를 거치하거나 혹은 자전거..

반스 올드스쿨 vs 어센틱 vs 슬립온 사이즈 선택 성공 [내부링크]

국민신발 반스 올드스쿨 스니커즈를 워낙 좋아하긴 했으나 컨버스를 즐겨신었지 반스는 입문한 지 몇 년 안되었지만 선물 받은 반스 올드스쿨을 시작으로 자전거 신발로 어센틱을 신으면서 그 이후로 자꾸만 반스를 사모으게 되고 있습니다. 신발을 살짝 크게 신는 편이라서 반스 구입할 때도 사이즈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한두 가지 구입해 보니 이제 사이즈를 어느 정도 알 것 같아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반스 어센틱 반스 올드스쿨만 신다가 자전거신발로 반스 어센틱이 가볍고 편하다고 해서 편하게 막 신기 좋은 블랙컬러로 구입했던 건데 정말 편하게 잘 신었습니다. 평소 235 사이즈지만 신발은 up 해서 240 사이즈를 신고 있습니다. 반스 어센틱 사이즈는 240 사이즈로 선택!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정사이즈로 생각하면 될 것..

삼각김밥용 김으로 집에서 삼각김밥 만들기 [내부링크]

한동안 편의점 삼각김밥을 열심히 사 먹는 아들을 보면서 집에서 직접 삼각김밥을 만들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삼각김밥용 김이 따로 팔고 있다는걸 몰랐습니다. 포장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라서 하나 구입해 두면 여러 가지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삼각김밥용 김 포장비닐까지 모두 들어있습니다 삼각김밥용 김만 파는것도 있던데 집에 따로 김밥용 성형툴이 없으면 이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쌀 수 있게 나와있어서 진짜 간편합니다. 저는 예전에 아이 초등학교 소풍때 김밥 대신 삼각김밥과 샌드위치 등으로 준비해 줬더니 아이가 좋아했어요. 그리고 소풍이 아니라도 간단한 점심 대용으로 미리 만들어 가면 먹기편해서 좋았습니다. 삼각김밥용김으로 삼각김밥 집에서 만들기 삼각김밥..

YKYW바이크 알리 가성비 기모 져지 추천 [내부링크]

지난번 알리에서 자전거 의류 구경하다가 우연히 가격도 저렴한데 후기도 좋아서 사볼까 말까를 엄청 고민하다가 그날 하필 추가로 할인을 하길래 3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YKYW 바이크 기모 져지를 구입했습니다. 거기다 5일 이내 배송이 되는 제품이라서 배송이 빠르게 되어서 더 좋았습니다. YKYW 바이크 알리 가성비 기모 져지는 빠르게 배송받아서 입어보니 지금 입기에 아주 좋은 져지라 추천합니다. YKYW바이크 자전거의류 YKYW 바이크 자전거 의류는 국내에서는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없습니다. 알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로 가성비 생각보다 좋아서인지 상품평도 좋은 글들이 많습니다. 자전거의류가 워낙 고가다보니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중저가 브랜드 제품정도의 금액인데 저는 할인할때 구입해서 정말 ..

자전거 신발 반스 신다가 앤틱 평페달화 구입한 이유 [내부링크]

자전거 타는 동안 꽤 오래 저는 자전거평페달화 혹은 클릿슈즈 대신 반스를 자전거 신발로 신고 다녔습니다. 반스는 바닥이 생고무 바닥이라서 바닥이 힘이 있고 페달에도 착 붙는 그런 느낌이 있기 때문에 자전거 신발로도 많이 신고 헬스 신발로도 많이들 신으시는 신발이기도합니다. 자전거 신발을 구입한 이유 특히 자전거 페달을 평페달로 교체하고나면 아무래도 바닥이 말랑한 신발은 밑창이 금방 엉망이 되기 때문에 일명 뽕페달을 달았다면 자연스럽게 구입하게 되는 것이 평페달 신발이지 싶습니다. 그렇지 않고 페달을 클릿으로 교체했다면 당연히 자전거 신발도 클릿슈즈로 신어야되는게 맞습니다. 클릿슈즈는 바닥에 자전거 페달과 결합되는 구조라 어찌보면 발이 페달에 고정되어 묶이는거와도 같기 때문에 자전거 타고 다니다가 자주 멈..

황령산 북 카페 이쁘고 아늑한 공간 [내부링크]

황령산 카페는 봉수대 쪽에 있는 카페도 있고 차 타고 올라가면 정상 근처에도 카페가 하나 있어서 가봤는데 거긴 평일 한낮에도 사람이 꽤나 많았습니다. 아마 드라이브 왔다가 카페가 거기 딱 바로 보이니까 들어오는 손님 들인듯했습니다. 그때는 평일낮시간이었는데 카페는 꽤나 시끄럽고, 아이 데리고 온 손님들도 많아서 더 정신없었는데 프리젠트는 황령산 초입에 있는 카페라서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서 오히려 조용하니 더 좋았습니다. 드라이브 가기 전이나 다녀와서 커피 한잔 하거나 하기에 딱인 듯~ 북 카페인 황령산 프리젠트 카페는 3층까지 감각적이고 이쁜 인테리어가 되어있습니다. 주차공간도 충분하고 처음 갔을 땐 손님이 몇 없었는데 구경하고 주문하고 자리 잡으려고 하니까 그사이 손님이 많이 들어왔더군요. 주차는 ..

기장 한옥카페 조용하고 고즈넉한 카페 녹녹 [내부링크]

예전에는 거의 체인 카페가 많았었다면 요즘은 동네마다 특색 있는 카페들이 많아서 맛집 투어만큼이나 카페 투어들도 많이 하는 거 같아요. 양산, 철마, 정관, 기장 쪽으로 조금만 빠져나가도 한적하고 멋진 카페들이 많습니다. 근처 있다가 기장 한옥카페 가보고싶어서 조회중에 카페 녹녹을 찾았는데 차 없이는 갈 수 없는 프라이빗 한 공간에 위치해 있어서 조용하고 산책로까지 있어서 특이했습니다. 갤러리 예동 뒤쪽에 있는 고택이었던 것 같은 공간을 카페로 만든 거 같은데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공간 공간 프라이빗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정해진 시간에 방문한다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노키즈존이라 중학생 이상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고즈넉하고 아이들이 없어서 전체적인 분위기도 너무 맘이 차..

철마 소고기 금천 암소원에서 맛있게 가족외식 [내부링크]

기장 철마가 소고기로 유명하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한 번씩 소고기 생각나면 멀지 않은 철마로 가서 가족 외식 하곤 합니다. 특히 철마는 소고기로 유명해서 소고기 맛집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중에서 몇번 다녀왔던 금천 암소원에서 맛있게 먹은 이야기 들려드리겠습니다. 철마면사무소에서 멀지않은 위치에 있는 금천암소원 이 길은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지나다녔을 길이 아닌가 싶은데요. 주차장으로 들어서는 길부터 가 남다른 금천암소원은 먹고 싶은 부위의 고기를 먼저 골라서 구입한 후 식사를 할 수 있는 초장집과 비슷한 시스템입니다. 주차장은 보이는 쪽에는 나무로 칸을 만들어놓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부족하면 안쪽으로 들어오면 또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주말 점심시간에 가도 주차 ..

자전거 보관 실내거치대 저렴해도 튼튼하니 실내보관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자전거가 정말 가격이 어마어마해졌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도난도 정말 많이 생기고 그러다 보니 밖에 거치해 놓는 건 감히 상상도 할수 없습니다. 또 소방법위반이라 요즘아파트는 복도 계단에 묶어두는 건 못하게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렇게 아파트 복도계단에 층층마다 자전거들이 거치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밖에 따로 거치대를 만들어뒀으나 맘놓고 밖에 거치하는 건 너무 불안하죠. 특히나 요즘은 자전거 퀵스탠드가 추가로 구입해서 달아야 하는 부품이 되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자전거 퀵스탠드가 달려서 나오질 않는 자전거가 대부분입니다. 자전거구입할 때 샵에서 이런 실내 거치대에 자전거를 세우고 이것저것 부착해 주셨는데 자전거샵에서는 몇만 원 했던 거 같습니다. 저는 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구입했는데 몇 년..

창원 대형카페 엘리브 규모가 크고 그만큼 사람도 많은~ [내부링크]

근처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끝내고 돌아오던 길 점심 먹고 카페를 찾다가 창원 귀산까지 왔습니다. 오던 길 카페들이 많은 곳을 보긴 했으나 좀 한적한 곳을 오고 싶었거든요. 창원 카페 엘리브는 카페가 밀집된 곳이 아니라 좀 한적한 곳이었는데 손님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걸 보고 신기했습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따로 주차안내를 해주시는 분도 길에 나와있기도 하고 건물 내에 일식당이 있고 창원 카페 엘리브는 베이커리도 따로 크게 있어서인지 손님도 그만큼 많았습니다. 그 큰 규모에도 놀라고 베이커리 종류가 많아서 또 놀라고~ 베이커리부터 골라서 계산하고 다시 맞은편 음료코너에서 또 음료를 구입 규모가 큰 창원 대형카페답게 빵 종류도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양한 좌석 배치와 다양한 구성이..

자전거헬멧 크랭크 가성비 추천하는 앵글러 vs 뉴 아티카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면서 꼭 안전장비 구비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무조건 헬멧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자전거 장비들이 비싸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전부 다 비싸기만 한 건 아닌데 왜 안전장비 없이 라이딩을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성비 정말 좋은 제품들도 많은데 말이죠. 가성비 너무 잘 만들어진 크랭크 헬멧 중에서도 앵글러와 뉴 아티카 두 가지 제품을 비교해 봤습니다. 둘 다 착용해 본 결과 장단점이 있으나 그 또한 취향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자전거 헬멧은 크랭크 앵글러와 뉴 아티카입니다. 두 가지 모두 사용해 봤고 뉴 아티카는 제 두상에는 안 맞아서 중고로 보냈고 앵글러는 너무 편하게 잘 사용 중입니다. 두 헬멧 모두 M 사이즈 구입했고요. 저는 앞뒤짱구도 아니고 옆짱구도 아닌데 머리..

자전거 장갑 지요 반장갑/긴장갑 둘다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자전거를 처음 타기 시작하면 함께 구입해야 될 용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안전과 관련되는 장비들은 꼭 구입해서 착용하는 것이 즐거운 자전거 라이딩의 기본적인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잘 모를땐 자전거 장갑을 굳이 왜 끼지?라고 생각했는데 저처럼 자전거 핸들을 힘줘서 잡는 경우는 손바닥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 자전거 장갑이 그 충격을 많이 완화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넘어졌을 때 손을 보호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여름에는 자외선차단 해주는 목적도 있고, 겨울에는 보온효과도 있기 때문에 자전거 장갑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순전히 저는 손바닥이 아파서 자전거 장갑을 알아보다가 가성비 지요 자전거 장갑을 많이들 추천하길래 망설임 없이 지요 반장갑을 처음 구입해서 착용했습니다. 손이 작은 편이긴 한데 꽉..

자전거 체인 청소 후 건식오일 바르기 [내부링크]

자전거를 탈때도 물론 열심히 체인을 닦고 오일도 도포해주면서 타야하지만 자전거를 타지않고 세워두기만 하는 추운 계절이 오더라도 자전거 체인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서 따뜻한 남쪽나라에 살면서도 11월부터 저는 라이딩을 쉬고 있습니다. 아직도 한낮에 자전거 타시는 분들도 많던데 도저히 저는 추위를 이겨낼수가 없네요. 대신 오랜만에 자전거 먼지 닦으면서 체인 청소했습니다. 거창하게 전문적으로 하는 수준은 아니고 그냥 집에서 셀프로 체인 닦고 건식 오일 바르는 정도입니다. 자전거 체인은 간단하게 청소하고 오일 발라서 다음 라이딩을 위해 준비하는 정도의 채비로 충분히 셀프로도 가능합니다. 자전거 체인 청소는 WD-40으로 가능합니다.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고 한 번씩 이렇게 체인 닦아..

입문급 자전거 MTB 자이언트 타론2 구입 후기 [내부링크]

자전거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해야 될 것이 어떤 자전거를 구입하느냐일 겁니다. 자전거 종류도 MTB, 로드,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등 다양하니까요. 저는 처음 자이언트 에스케이프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구입해서 집 근처 강변을 설렁설렁 도는 운동이 그다지 되지 않는 그런 라이딩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거리를 늘리고 다양한 길을 다니다 보니 하이브리드 타고 가다 두 번이나 넘어지게 됐고 아무래도 좀 더 안정감 있게 라이딩할 수 있는 MTB가 맞겠다 싶어서 기변 하게 되었습니다. 저같이 도로 상태를 체크 못하고 막 달리는 사람은 로드 타면 너무 위험한거 같습니다. 도로를 늘 잘 살피고 타야 낙차나 사고가 없는데 저는 그게 잘 안되는 거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자이언트 타론 2는 입문용 MTB라고 많이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