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kchang의 등록된 링크

 gokch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신청 방법 [내부링크]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전국 통합신청방법 알아보기 운전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불법 주정차 단속 구역인지 아닌지 신경 쓰이는 일이 참 많다. 잠깐 세워둔 건데 과태료 고지서가 날아오면 억울하기도 하고 돈 아깝다는 생각도 든다. 물론 정해진 교통법규대로 하는 게 맞긴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은가. 이럴 때 유용한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다.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기 때문에 미리 대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신청방법도 간단하다. 각 지자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알림 문자 수신 후 5분 이내에 차를 이동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또다시 과태료가 부과 딜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서울시에서는 고정형 CCTV에..

자동차 범칙금 및 과태료 간단 조회 방법 [내부링크]

속도를 위반하여 과속단속카메라에 찍힌 경험이 있으신가요? 또는 잠시 주정차를 해놨는데 과태료 딱지가 온 적이 있으실까요? 과태료는 운전자를 특정할 수 없기에 벌금을 내면 벌점을 피할 수 있지만 범칙금은 경찰 단속으로 인해 운전자를 특정할 수 있기에 벌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제 자동차 과태료와 범칙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어플 교통민원 24(이파인) 조회 플레이 스토어에서 교통민원 24를 다운로드하여줍니다. 다운로드 후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로그인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네이버로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뒤 메뉴를 통하여 자동차 범칙금과 과태료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PC를 활용한 조회방법을 알아보겠습니..

영화 컨택트 어느 날 외계 생명체가 찾아왔다 [내부링크]

외계 비행물체가 동시다발적으로 지구상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침공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많은 영화들이 그러한 형태로 침공을 당했지만 영화 컨택트는 인류에게 무엇인가를 전하기 위해서 그들이 찾아왔다. 하지만 세계는 불안에 떨기 시작했고 남은 시간은 별로 남지 않았다. 불현듯 찾아온 비행물체들 언택트 영화는 한 여성의 독백으로 시작한다. 한 아이가 있었다. 정말 사랑스러운 아이였다. 그러나 그런 아이를 놓아준 것은 그녀였다. 그녀의 이름은 루이스 언어학자이자 교수이다. 한 학생이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TV를 켜달라고 한다. TV 뉴스는 12개의 외계 비행 물체가 미국, 중국, 그러고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하늘에 나타났다고 보도한다. 일찍 수업을 마친 루이스의 머리 위로 전투기 한 대가 ..

소녀를 둘러싼 소름 돋는 반전 영화 나의 마더 [내부링크]

사람은 선천적으로 폭력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완벽한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어쩌면 완벽하지 않은 사람들이 아기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사람마다 개성과 가치관이 다르다고 보인다. 하지만 인간이 아닌 완벽한 로봇이 아이를 양육하면 그 아이는 완벽에 도달할지 영화를 통해 확인해본다. 종말을 맞이한 세계에서 태어난 아이 치명적인 전염병으로 전 인류가 멸종된 시대였다. 정체불명의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 배아를 이용해 아기를 낳는다. 그런 식으로 인공지능 로봇은 마치 아이의 엄마인 것처럼 아이를 돌본다. 로봇의 정성스러운 보살핌으로 아이는 자랐다. 소녀는 로봇을 엄마처럼 여기며, 로봇 역시 소녀를 친딸처럼 여긴다. 그리고 소녀는 아주 빨리 자..

영화 콘스탄틴 운명을 바꾸기 위한 사투 [내부링크]

우리는 인생에 난관에 부딪쳤을 때 사람들은 저마다의 가치관에 따라 운에 맡기기도 하고 신에게 기도를 드리기도 한다. 하지만 영화 콘스탄틴의 주인공 존 콘스탄틴(키아누 리브스)은 어릴 적 특별한 능력으로 인해 보이지 않아야 하는 것이 보인다. 그리고 성인이 된 지금 처절하고 외로운 싸움을 이어나가는 악마사냥꾼이 된다. 운명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존 빛이 있으면 어둠이 있다. 동전의 양면이 있는 것처럼 천사가 존재한다면 악마가 존재한다. 이런 이치 속에서 존 콘스탄틴은 어린 시절 그에게는 악마와 천사 같은 이형적인 존재를 볼 수 있는 능력은 불현듯 존에게 찾아왔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정신병이라고 생각한 그는 자신의 인생을 저주했다. 그리고 평범한 가족의 아들이던 존은 가족의 도움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지만..

자신의 빛났던 과거로 돌아간 남자 영화 17 어게인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과거로 돌아가는 꿈을 꾼다. 그러한 여파로 시간 여행과 과거로 돌아가는 소재의 영화나 만화 등 여러 창작물의 재료로 나온다. 그런 흔하디 흔한 내용이지만 과거로 돌아간다는 것은 매혹적인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흥미를 유발한다. 그리고 이 영화는 자신의 인생의 전성기인 17살의 육체로 돌아가는 내용을 다룬다. 마이크 오도넬의 망가져가는 삶 마이크 오도넬(매튜 페리)에게 찬란한 과거가 있었다. 그는 17살 당시 농구를 수준급으로 잘하였다. 그렇기에 전액 장학금까지 받을 기회까지 얻었지만 그는 자신의 꿈을 포기한다. 이유는 자신의 여자 친구였던 스칼렛(앨리슨 밀러)과 그의 뱃속에 있는 아이를 위해서였다. 마이크 오도넬도 처음에는 그녀에게 아이를 가졌다는 소리를 듣고 충격에 빠졌다. 기쁨보다는 그저..

굿윌헌팅 스승과 천재 제자의 감동의 도가니 [내부링크]

누군가는 그들의 가정상황에 따라서 성격이 삐뚤어지거나 방황하는 사람이 있다. 위선적인 사람들은 그들에게 다가가 상담과 조언 등 입바른 소리를 하지만 그들에게 진정으로 전해주어야 할 말은 삶을 살아감으로써 진정한 경험을 말해주거나 그들의 선택을 존중해 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 영화가 그것을 정확히 풀어냈다. 천재 소년의 방황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청소년기에 사춘기를 겪거나 청년기에 방황하는 상황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가족들과 좋은 선생님들의 조언과 상담으로 인해 인성을 잡아주며 그들의 진로 선택을 도와준다. 한편 그런 기회마저 박탈당한 영화 굿윌 헌팅의 주인공 윌 헌팅(맷 데이먼)이 있었다. 그에게 따라붙는 수식어는 많다. 불우한 청년, 반항아 등의 이름이 붙었다. 하지만 그에게 우연찮게 자신의 인..

아이엠샘 영화 부족한 아빠와 어린 딸의 모험 [내부링크]

한 아이와 아버지가 있었다. 아이는 누군가에게 달려갔고 자신들을 버리지 말라고 애원한다. 아이와 아버지는 떨어져 살아야 할 상황에 놓였다. 그렇기에 아버지는 일반인과는 다른 노력을 한다. 영화 아이엠 샘은 지능이 떨어지는 샘의 양육과정과 더불어 아이에게 부모는 세상의 전부라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였다. 자석같이 서로를 끌어당기는 부녀의 모습이다. 보석처럼 빛나는 제시 다이아몬드 도슨 카페에서 일하고 있는 남자가 있었다. 남자는 어딘가 불편해 보이는 모습을 가졌다. 그의 이름은 샘 도슨(숀 펜)이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카페에서 일을 하던 도중에 그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그리고 어딘가로 허겁지겁 달려가는 샘 도슨이었다. 열심히 달려간 그곳에는 샘 도슨의 아내로 보이는 여성이 출산하고 있었다. 시간이 흘렀다..

티모시 그린의 이상한 삶 하늘이 내려준 선물 [내부링크]

나는 아이를 매우 좋아한다. 아이들은 변덕스러운 존재지만 미소를 짓으면 사랑스러운 존재가 된다. 영화에서 그린 부부는 자신들의 아이를 가지길 원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하지만 그들에게 불현듯 특별한 아이가 찾아왔다. 만약 여러분 중 가정이 있고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영화를 시청하는 시간 동안 미소가 퍼질 것이다. 부부에게 찾아온 특별한 아이 시험관 아기 병원에 불임 부부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갔다. 의학적인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임신을 도울 수 없다는 통보를 받는 그린 부부였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스탠리 빌로 돌아온 그린 부부였다. 스탠리 빌 펜슬 공장이 자금난에 시달려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다. 연필 공장에서 일하는 마을 사람들은 불안한 하루를 보낸다. 집에 그린 부부가 있다. 남편 집 그린(..

맨 인 블랙 인류와 공생하는 외계인들과 요원 [내부링크]

지구에 살고 있는 인류는 외계인의 존재를 궁금해한다. 외계인의 존재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수수께끼다. 우리는 괴상하게 생긴 모습의 외계인을 상상해 보기도 한다. 영화 맨 인 블랙에서는 외계인이 사람으로 분장하여 인류와 공생하는 내용을 다뤘다. 그리고 질서를 위해 외계인들을 감시하고 통제 인간 비밀 요원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인간과 오랜 역사를 함께한 그들 사람이 살아가는 주위에는 무수히 많은 UFO의 목격을 했다는 사람들과 혹은 외계인과 접촉을 했다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것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우리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만약 여러분의 주위 속에서 무수히 많은 외계인들이 인간의 탈을 쓰고 우리와 함께 생활했다면 매우 놀랄 것이다. 영화나 만화에서만 보던 생명체가 자신과 생활을 한다는 것이 믿기..

트루먼 쇼 가짜 인생을 살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 [내부링크]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인생을 통틀어 본다면 인생은 희극과 비극을 합쳐 놓은 하나의 긴 연극이다. 한편 우리는 텔레비전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의 방송을 시청하면 그들의 성격이나 개성, 생활방식 등을 유추하기도 하며 그들의 일상을 궁금해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연예인들과 달리 모든 것이 각본에 짜인 하루를 살아가는 인물이 있다. 트루먼 쇼의 트루먼 버뱅크(짐 캐리)였다. 그의 이웃, 회사 동료, 친구, 가족은 그의 주위를 맴돌며 남들과 같은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 자신도 모르게 연예인의 삶을 살아가는 남자 트루먼은 한 가정의 가장이다. 평범하게 똑같은 일상을 보내는 그의 지루하지만 우리와 닮아있는 일상을 보낸다. 출근할 때면 항상 인사하는 옆집 부부와 아이와 반갑게 웃으며 인사하며 매일신문 한부와 그의 아내 메..

끝까지 뛰어라 놈들에게 잡히지 않도록 영화 부산행 [내부링크]

우리에게 흔한 이동수단은 버스, 지하철, 열차 등이 있다. 그런 한정된 공간에서 난처한 일이 발생한다면 당혹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영화 부산행에서의 열차 안에서는 당혹으로만 그치지 않는다. 극심한 두려움과 공포가 다가온다. 각기 사람들 저마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런 그들이 엄청난 재난 속에서 각자 자신의 가족들과 친구들을 지켜내기 위해 용기를 가지며 사투를 벌인다. 석우와 그의 딸 수안에게 찾아온 재난 영화 부산행의 석우(공유)는 펀드 매니저란 직업을 가지고 있고 한 아이의 아버지다. 또한 이혼을 앞둔 남자이기도 하였다. 그는 고객 응대에 항상 바쁘며 그렇기에 딸의 수업 참관과 가정에 소홀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석우는 자신의 딸 수안(김수안)의 생일을 기억하는 모습을 보이며 현재 지금 바쁜..

인류의 새로운 정착지 여정 영화 패신저스 [내부링크]

인간은 집단을 이루며 살아간다. 하지만 집단에서 방출되어 평생 홀로 살아간다면 정신병이 올 것이다. 사람은 상대와 의사소통을 해야 되며 또한 서로를 사랑해야 된다. 영화 패신저스는 우주선 사고로 인해 주인공인 짐 프레스턴(크리스 프랫) 그 남자만 동면상태에서 깨어났고 그로 인해 80년이 넘는 시간을 홀로 버텨야 될 상황 속에서 그 남자는 주체할 수 없는 자신의 욕망에 큰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 이 영화는 우주선이라는 한정된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SF영화다. 사랑과 욕망의 사이에 갇힌 주인공 짐 여러분에게 진실되게 사랑하는 연인이나 친구, 가족이 있다. 사랑의 정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사랑은 서로 간의 이해와 존중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욕망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욕망이란 자신..

거짓말 없는 세계의 거짓말의 시초가 된 인간 [내부링크]

우리는 태어나 한 번쯤 거짓말을 한다. 누군가는 이기적인 마음에 거짓말을 하고 또 누군가는 상대를 걱정하는 마음에 거짓말을 한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만큼은 거짓말이 존재하지 않았다. 영화 그곳에선 아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의 주인공 릭키 제바이스(마크 벨리 슨)가 영화 설정상의 세계에서 처음으로 거짓말을 내뱉었고 사람들은 거짓말이라는 용어 자체를 몰랐기에 그의 말을 믿어준다. 그것을 계기로 릭키 제바이스는 자신만의 꿈같은 나날들을 펼친다. 하지만 거짓말을 할수록 세상은 혼란스러워져 갔다. 한편 마크 벨 리슨이 첫눈에 반한 여성과의 만남에서 그녀의 마음에 들기 위해 거짓말을 내뱉고 마음을 사로잡으려 하지만 거짓말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낀 마크 벨 리슨이었다.. 거짓말쟁이 마크 벨리 슨 인류 역사상 ..

저주 받은 그녀의 돼지 코 영화 페넬로피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의 콤플렉스가 하나쯤 존재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외관상으로 뚜렷하게 보이는 치명적인 콤플렉스가 존재하고 그것이 가문 대대로 전해진 저주라면 자신의 가문을 저주할 확률이 높다. 그런 끔찍한 이야기가 영화 페넬로피의 주인공 페넬로피라는 소녀에게 찾아왔다. 그리고 쉽사리 자신에게 다가오는 사람을 의심할 것이다. 또한 자신을 쳐다보는 경멸의 시선을 무서워할 것이다. 그런 페넬로피에게 불현듯 그녀의 마음을 열어줄 남자가 찾아왔다. 처음 그녀의 끔찍한 외관에 남자도 충격을 받은 듯했다. 하지만 그녀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스러운 행동에 서서히 그녀에게 마음이 끌리는 남자였다. 가문의 저주로 인한 그녀의 사랑 찾기 돼지얼굴의 형상을 띈 사람을 처음 대면하고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

인류의 역사와 함께한 남자 영화 맨 프럼 어스 [내부링크]

필자는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면 불행하게도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나보내야 하는 슬픔에 좌절에 빠질 것이다. 영화 맨 프럼 어스는 영생을 살아간다는 존 올드만과 폭탄발언에 그의 동료 교수들이 옳고 그름을 파악하기 위해 작은 공간에서 대화를 이어나가는 영화다. 당연히 동료 교수들은 그의 말을 믿지 못했고 연속적인 질문을 던지지만 올드만은 그들의 질문에 완벽에 가까운 답변을 내놓았다. 과연 올드만은 궤변론자인지 아니면 그의 말대로 영생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일지 영화가 고조될수록 그의 정체가 밝혀진다. 만년 이상을 살았다는 궤변을 늘어놓는 기이한 남자 영원히 살아갈 수 있는 사람과 수명이 정해져 있는 사람이 있다. 여러분은 어느 쪽의 인생을 살아가고 싶은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영화다. 또한 자신이 예수 혹은 ..

소녀와 소년의 영화 플립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어릴 적 첫사랑이란 존재가 있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무감각했고 자신을 밀어냈다. 그녀는 자신의 아버지와 이웃집 할아버지에게 사람의 조화를 배웠다. 그리고 마침내 첫사랑이던 그 소년이 바뀌기 시작했다. 영화 플립은 인생에서 사람을 만남으로써 그 사람의 됨됨이를 보는 방법과 세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영화다. 줄리 베이커와 브라이스 로스키의 무화과나무 브라이스 로스키(캘런 맥오리피)는 유년시절 한 마을에 이사를 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줄리 베이커(매들린 캐럴)라는 같은 나이의 소녀를 만났다. 첫인상에서 줄리 베이커는 브라이스 로스키에게 사랑에 빠졌다. 브라이스의 깊은 눈동자에 반하였다. 하지만 브라이스 로스키는 일직선 적인 마음의 줄리 베이커를 부담스럽게 느꼈고 그녀가 자신에게 창피를 주는 느낌을 받았..

억만장자의 액션 영화 아이언맨 전설의 서막 [내부링크]

현실 속 손에 꼽는 억만장자의 기업인들은 영웅이라는 칭호와 어울리지 않는다. 그들은 부러움의 대상이다. 하지만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억만장자이면서 영웅으로서 활약한다. 아이언맨으로 탈바꿈한 토니 스타크 토니 스타크는 군수업체의 사장이며 미군에 자신의 무기들을 납품하고 있다. 그의 회사의 초창기 창업자는 자신의 아버지였다. 더불어 그의 아버지와 공동창업을 이루고 현재 부사장에 역임하고 있던 오베디아 스탠(제프 브리지스)은 자신의 동료였던 스타크의 아들 토니를 옆에서 도와주는 인물로 초반의 영화 모습에서 묘사된다. 한편 토니 스타크는 자신의 회사의 군수물자들이 테러리스트의 무기로 유출된다. 그로 인해 토니의 무기들로 하여금 민간인들이 학살되며 끔찍한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토니는 이..

새로운 행성을 찾아서 영화 아바타 [내부링크]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역작 영화 아바타의 화려한 배경과 상상 속의 동물, 식물들의 모습은 놀라움을 감출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영화 속 나비족 만이 행성 안에 동물, 식물과 정신적인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설정을 가진다. 인류는 느낄 수 없는 정신적 교감을 주인공 제이크 설리를 통해 새로운 외계행성에 신비롭고 새로운 경험을 간접적이게 느낄 수 있게 연출된다. 인간으로서 살아갈 의지를 잃어버린 주인공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과 나비족과 인류의 중심인물의 마찰과 만남 또한 아바타를 시청한 관람객들의 반응을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주인공 제이크 설리의 기적의 두 번째 인생 필자는 가끔 시간을 보낼 때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본다. 또한 환생에 관한 내용과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내용의 스토리를 좋아한다. 영화 ..

현서를 구출하기 위해 가족이 뭉쳤다 괴물 영화 [내부링크]

영화를 보며 괴수의 설정과 가족의 유대감을 연결한 영화였다. 우리에게 익숙한 한강공원에 당시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사실적인 괴물의 모습을 만들어내어 흥미를 유발하게 된다. 가족들이 자신들의 가족 구성원인 현서를 얼마나 사랑하며 싸움을 준비하는 내용과 현서의 가족 구성원의 각기 다른 직업과 성격은 코믹적인 부분을 띠며 무거운 현재 상황을 편하게 풀어준 부분도 존재했다. 딸을 조카를 손녀를 구하기 위한 가족의 사투 어느 날 한강 둔치에 강두(송강호)와 희봉(변희봉)은 매점을 운영 중이었다. 강두에게는 중학생 딸인 현서(고아성)가 있었다. 강두는 현서를 위해서 살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로 딸인 현서를 사랑하고 있다. 한편 한강 다리에서 괴생명체가 발견됐다. 사람들은 괴생명체를 구경하려 몰려들었고 강두는 ..

영화 불량남녀 임창정 엄지원의 코믹 멜로 연기 [내부링크]

임창정의 코믹 연기와 엄지원의 아름다움을 더해 불꽃같은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다. 많은 서브 주연을 등장시키지 않고 임창정과 엄지원 둘만의 연기 호흡을 볼 수 있으며 서로 간의 독백 부분은 감정이입을 하게 되는 영화다. 하루쯤 울고 싶거나 웃고 싶고 즐겁고 싶다면 코믹한 멜로 영화 불량남녀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스트레스가 풀리는 영화다. 빚 독촉으로 시작된 그들의 사랑이야기 언제나 범인 찾기 바쁜 대한민국 형사 방극현(임창정)과 카드사 채권팀 에이스 사원 김무령(엄지원)의 만남은 영화 속에서는 경찰서에서 만났다. 하지만 두 남녀의 인연은 전화 속의 목소리로부터 시작됐다. 카드사 채권팀 사원인 김무령의 담당 고객이 카드빚 연체 중이던 방극현이었다. 채권팀인 김무령은 직업적으로 방극현에게 끊임없이 전화를..

늑대소년 어린 시절의 슬프고 감동적인 스토리 [내부링크]

어린 시절의 아련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각적 배경을 보여준다. 그리고 묘한 주인공들의 두근거리는 감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사가 없는 송중기가 배역인 늑대소년을 얼마나 잘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고 박보영 또한 어린 소녀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한편 영화는 시골 정경의 모습을 잘 표현해 주어 사실감을 보여주었다.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은 여주인공의 관점의 추억의 내용과 늑대소년 철수의 주변인들과의 인연을 소개하고자 한다. 순이의 아련한 추억 어릴 적 순이(박보영)는 아버지를 여의고 엄마(장영남)와 동생인 순자(김향기)와 외딴 시골에 정착하게 되었다. 시골에 온 이유도 있었다. 순이는 선천적으로 폐가 안 좋았다. 그러기에 의사의 권유로 내려온 이유도 있었고 순이를 사랑하는 지..

영화 곡성 살고 싶다면 누구도 믿지 마라 [내부링크]

곡성은 해석의 결말이 각기 다를 수 있는 영화다. 그만큼 나홍진 감독은 관객들에게 의문을 던지며 물어보는 장면이 많이 나왔다. 또한 영화가 마지막으로 달려갈 때도 한치도 알 수 없는 흥미진진하며 선택의 갈림길에서 주인공에게 몰입하여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되는지 질문을 던진다. 곡성 마을의 알 수 없는 분위기 속 기류를 더욱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정리하며 종구 주위의 인물들의 정보를 나열해 보았다. 곡성에 찾아온 비극과 낯선 외지인 외지 산골의 마을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집단적인 연쇄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경찰 종구(곽도원)는 의문의 사건을 마주했고 동료 경찰에게 흥미로운 소문을 듣게 된다. 일본인 외지인(쿠니무라 준)이 나타난 후로 연쇄사건이 일어난다고 했다. 하지만 감식 결과 환각작용을 하는 버섯..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류를 지키는 영웅의 영화 [내부링크]

드넓은 우주 많은 사람들은 외계인의 존재를 의심하고 탐구한다. 그리고 어느 날 그들은 불현듯 우리를 찾아왔다. 하지만 호의적인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의 마음을 무너뜨렸다. 영화 속의 처절한 사투에 가슴이 먹먹해진다. 에지 오브 투모로우의 치열한 사투를 소개하며 빌 케이지와 동료들의 인연과 대규모 전투는 필자를 사로잡았다. 또한 사실적인 전투기계의 모습에 감탄이 나온다. 영화를 보며 그러한 점을 소개한다. 강등된 육군 소령의 처절한 전투 미래 지구 외계 종족인 미믹은 지구를 침공하였다. 뛰어난 외계 종족의 전투로 인류는 계속되는 패배를 하였다. 인류는 외계 종족과 싸우기 위해 전투 슈트를 개발하였고 미믹과의 최소한의 전투가 가능하게끔 되었다. 한편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장교 출신의 육군 소령이다. 빌 케..

작은 세계에 갇힌 그들의 반격 설국열차 [내부링크]

우리에게 열차는 익숙한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다. 그런 대중교통의 수단의 하나인 열차 속에서 모든 스토리가 진행된다. 꼬리칸 사람들의 지저분한 모습과 상류층의 깔끔한 모습은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열차 속에 정원과 수족관은 시각적인 즐거움과 상상력을 더욱 가미시킬 수 있는 요소가 많다. 오늘 소개할 설국열차의 소개는 그들의 처절한 혁명으로 인해 불평등하며 완벽한 시스템을 붕괴시킬 수 있다는 내용과 작은 열차 속에 그들의 인연과 성격을 소개하려 한다. 설국열차 꼬리칸 사람들 먼 미래 기상 이변으로 모든 곳이 얼어붙었고 인류 종말을 맞이하려던 순간 월포드(에드 해리스)란 인물이 멈추지 않는 열차를 만들었다. 그리고 열차 안에서의 마지막 인류가 생존을 위해 생활하고 있었다. 열차 내부의 공간은 정해져 있었다...

프로메테우스 인간의 기원을 찾아서 인류의 조상이 밝혀진다 [내부링크]

인간은 어디에서 왔는가 라는 내용의 주제를 sf장르를 조합하여 만든 영화다. 필자도 가끔 생각하는 질문이기도 했다. 인간의 조상이 외계인이 아닐까 생각이 들 때도 있었다. 또한 넓고 광활한 우주를 시각적으로 표현해내는 기술은 가히 놀라웠다. 그리고 인간이 창조주가 되어 피조물에게 명령을 내리는 시대가 오면 피조물은 우리에게 어떠한 감정을 가질 수 있을까 생각한다. 끝도 없이 우리에게 질문을 던지는 영화였다. 염원을 담은 프로메테우스호 먼 과거의 지구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인간이 아니고 성별 또한 알 수 없는 그가 거대한 우주선에서 내린 듯 보였다. 그가 가운을 벗고 지구의 것이 아닌 검은 액체를 마셨다. 짧은 시간 검은 액체는 그의 DNA를 빠르게 파괴하였고 몸을 파괴당한다. 이내 폭포 속으로 떨어..

시간의 굴레 속에 갇힌 그들 영화 인타임 [내부링크]

시간이란 우리에게 큰 의미를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될 수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에게서는 바쁜 일상 속에 시간적 지표로 사용된다. 하지만 영화에서는 그들에게 시간이란 목숨과 직결되어 있는 무섭고도 잔인한 주제의 설정이다. 하루에 낭비하는 시간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사회 계급층과 서민들의 시간은 각기 다르게 흘러간다는 내용도 담겨 있어 많은 내용을 우리에게 충고해주고 있다. 하층민들의 시간이라는 족쇄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시대는 유전자 조작으로 인하여 스물다섯까지 성장하고 그 이후에는 성장이 멈추며 1년간의 시간을 주며 그 이후에는 죽게 된다. 생명을 연장하려면 팔뚝에 나와있는 시간을 충전해야 하며 시간을 충전하려면 돈이 필요했다. 생명 연장뿐만 아니라 쇼핑을 하며 ..

시실리 2km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코믹 영화 [내부링크]

영화 설정상 귀신과 조폭이 추가되면 잔인하거나 무서운 주제의 영화들이 많다. 하지만 두 요소의 설정이 가미된 시실리 2km는 코믹 영화에 가깝다. 무거운 주제가 될 수 있는 영화지만 임창정의 연기와 권오중의 연기가 한몫을 살린 것 같다. 등골이 오싹하면서 웃음을 찾는 언밸런스한 영화지만 신선하게 우리에게 다가올 수 있었다. 그리고 옛날 영화의 느낌이 묻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더불어 시골의 아름다운 모습도 볼 수 있다. 다이아몬드를 찾아 나선 양이 조직을 배신하고 석태(권오중)가 다이아몬드를 훔쳐 달아 났다. 양이(임창정)는 석태가 빼돌린 다이아몬드를 찾기 위해 조직의 부하들인 똥개(안내상), 땡중(박혁권), 해주(우현)와 석태의 핸드폰 위치추적을 통해 찾아 나선다. 그들은 인적이 드문 산골의 시실리에서 석..

헬로우 고스트 영화 살아가는 의미를 찾아 [내부링크]

죽음이란 무서운 것이며 사후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다. 하지만 가족이 있기에 우리는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영화 속의 주인공은 자신을 지탱해주는 가족을 가져보지 못했다. 그렇기에 죽음을 가볍게 생각한다. 하지만 새로운 인연이 찾아오면 우리는 살아갈 원동력을 찾게 된다. 삶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궁금한 점을 영화 속에서는 우리에게 제시해 주고 있다. 귀신이라는 설정이 추가되면서 우리에게 즐겁거나 생각할 시간을 주게 하는 내용이다. 오늘도 실패한 강상만 강상만(차태현)은 오늘도 죽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어릴 적 고아원에서 생활하였다. 어린이날이면 부모가 그리워졌고 성인이 된 지금 그의 이름을 불러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약을 먹어 보았지만 실패했다. 한강에 뛰어들어도 살아났다. 한편 ..

막장인생 숨 막히는 두 남자의 혈투 주먹이 운다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과거 찬란했던 시기가 있었고 누군가는 과거를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다. 서로 다른 두 인생의 찬란한 빛을 찾아내기 위해 땀을 흘리며 노력하는 모습의 영화라고 생각한다. 또한 누군가는 지켜야 할 가족을 위해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누군가는 떠나간 사람들을 위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어느 부류인지는 영화를 보며 깨달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것을 지키기 위해서 살아가는지 아니면 새롭게 살아가는지 말이다. 세상에는 여러 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있다. 그중 가장 치열한 인생을 사는 두 남자의 정열적인 이야기의 영화다. 복싱스타였던 강태식의 추락 한때 잘 나갔던 복싱스타 아시안 게임 은메달리스트의 강태식(최민식)의 집 과거 그의 영광이었던 트로피를 뒤로한 채 압류물 ..

뷰티인사이드 영화 내면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를 살아갈 때 항상 같은 얼굴 표정이나 같은 마음으로 살아가지 않고 끊임없이 감정에 맞춰 웃거나 짜증을 내며 얼굴을 찌푸리거나 많은 표정을 짓으며 살아가고 있다. 뷰티 인사이드는 매일 외관이 바뀌는 설정의 영화지만 감독이 전하고 싶은 내용은 어쩌면 현실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의 하루에 수십 번씩 변하는 감정이나 표정을 나타낼 수 있는 모습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뚜렷이 전달할 수 있는 외관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던 영화였다. 매일 다른 국적 인종 나이 성별을 경험하는 남자의 친구 한 남자가 있었다. 남자는 남들과는 달랐다. 아침이 되면 그의 모습은 매일 바뀌었다. 어느 날은 여자가 되었고 어느 날은 아이가 되었으며 또 어느 날은 외국인으로 변하였고 또 어느 날은 노인이 되었다. 매..

사람과 자연에게서 희망을 찾는다 영화 김씨표류기 [내부링크]

현실의 차가운 시선과 잔인함에서 도피하여 자신만의 왕국을 만든 김 씨를 보며 끊임없이 달리는 쳇바퀴 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모습에 부러움을 느꼈다. 영화판 나는 자연인이 다를 보는 느낌이었다. 복잡하고 바쁜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모습을 상상하게 된다. 또한 여자 김 씨 또한 자신만의 왕국을 세우는 남자 김 씨를 보고 자신도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실패로 인해 좌절하여 방 안에서 도피를 하는 사람이거나 바쁜 도심 속에서 잠시라도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치유가 되는 영화였다. 현실에 좌절한 김 씨 낭떠러지에서 희망을 품다 많은 빚을 지고 있는 김 씨(정재영)는 한강에 몸을맡겨 하여 생을 마감하려 한다. 하지만 그마저도 실패한 김 씨는 한강 아래 고립된 섬에..

영화 전우치 조선 최고의 도사가 나타났다 [내부링크]

이따금 화려한 액션 영화를 볼지 코믹영화를 볼지 고민되는 날이 있다. 액션과 코믹 두 장르를 합친 영화 전우치는 모든 요소를 사로잡았다. 또한 미남인 강동원의 능청스러운 연기는 더욱 영화를 빛나게 해 줬다. 뻔한 스토리의 영화지만 한 번쯤 볼만한 영화다. 또한 조선시대의 것과 현재 도시의 시각적인 부분을 융합하니 신선한 모습을 보여준다. 조선시대의 화려한 액션 신을 보고 싶으면 가끔씩 영화 전우치를 다시 보게 된다. 도사란 무엇인가를 똑똑히 보여준 전우치 태초에 지하 감옥 속 표운대덕이 신기한 피리로 요괴들을 잡아두고 있었다. 표운대덕은 3천 일 동안 피리를 불어야만 요괴들을 잠재우려 하였었다. 하지만 입구를 지키던 신선 3명의 실수로 마지막 3천 일이 되던 날 입구가 열리게 되었다. 표운대덕은 요괴들의..

영화 써니 그 때 그 시절의 향기는 추억을 남긴다 [내부링크]

화려한 액션은 없지만 알록달록 예쁜 색감의 연출과 더불어 과거를 연상케 하는 배경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햇살이 연기자들을 비출 때 가장 아름다웠으며 현재의 차갑고 딱딱한 모습과 비교하면 그 시절을 더욱 그리워하며 회상하게 된다. 영화 써니는 과거 학창 시절 친구들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영화의 포인트는 과거의 찬란했던 순간은 마음먹기에 따라서 과거의 향기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이다. 전학생 나미의 추억 속의 친구들 어린 나미(심은경)는 전라도 벌교에서 서울로 전학을 왔다. 임신한 담임선생님(소희정)은 부른 배를 한 손으로 부여잡고 어린 나미를 학급에 소개했다. 어린 나미의 사투리 때문에 학급 친구들이 웃음이 터지게 되었다. 그러자 어린 나미는 상황을 인지하고 어설픈 서울말로 자기를 소개하였..

유쾌한 가족 이야기를 다룬 영화 과속스캔들 [내부링크]

가족의 중요성과 더불어 가정 내의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며 입가에 미소를 짓게 한다. 젊은 나이에 나에게 문득 성인이 된 자식과 손자가 생기면 어떻게 그들과 대화할까 고민하게 된다. 많은 시간을 보내진 못했지만 가족이란 선물이란 것을 보여준다. 과거 멜로와 코미디의 가족 영화를 한창 찾고 있을 때 이 영화를 찾고 시청하였고 완벽하진 않지만 가족의 정의를 보여주는 영화였다. 한때 아이돌 스타인 그가 하루아침에 아빠와 할아버지로 불린다 늦은 저녁 남현수(차태현)는 퇴근을 하고 있었다. 남현수는 한때 잘 나가는 아이돌 스타였고 현재는 청취율 1위의 라디오를 전담하고 있다. 그는 한창 자신의 집을 꾸미느라 정신이 없다. 자신의 여자 친구가 집으로 찾아올 것을 대비했다. 와인을 준비하고 욕조에는 장미꽃을 떨어뜨려놓..

영화 완득이 선생과 제자의 감동적인 스토리 [내부링크]

영화는 불우한 청소년기의 성장 스토리 영화다. 영화 완득이를 보고 우리 모두에게 학창 시절이 존재했을 시기가 있었고 인생에서 가장 이름이 생각나는 선생님 한분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다. 선생 동주가 완득이에게 그런 역할이다. 많은 청소년기 성장 스토리 영화가 있지만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기 성장을 담아낸 영화는 완득이가 유일할 것이다. 어릴 적 향기와 더불어 마음을 치유해 나가는 성장 스토리를 찾고 있다면 영화 완득이를 추천한다. 가난한 가정환경의 소년 그 앞에 나타난 선생 동주 완득(유아인)이 가진 아버지(박수영)의 모습은 작은 키에 굽은 등을 가지고 카바레 무대에서 광대 분장으로 탭댄스를 추는 아버지의 모습이었다. 완득이 어린 시절의 카바레는 그와 그의 아버지의 집이며 세상의 전부였었다. 몇 년 후 완..

7번방의 선물 아빠와 딸의 감동적인 스토리 [내부링크]

한평생을 감옥 속에서 보낸 사람들 중 몇몇은 죄를 짓지 않았지만 잘못된 판결로 인해 복역을 하다 출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들의 시간을 보상해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영화 7번 방의 선물은 무거운 주제의 내용이지만 코믹한 연기자들의 연기로 그 분위기를 없앴다. 또한 사형수인 용구와 예승의 애절한 부녀간의 만남과 헤어짐을 나타냈다. 연기파 배우들이 모여서 연기를 진행하는데 지루하지 않고 빠져들 수 있는 작품이다. 7번 방의 선물 예승이의 정의로운 변호 큰 예승(박신혜)이 보따리 안 공판기록을 조심스레 집어 든다. 맞은편의 교도소 보안과장 민환(정진영)에게 큰 예승이 고마움을 전한다. 국민참여재판 변호사 석에 앉은 큰 예승과 피고석 용구(류승룡)의 자리는 비어있었다. 검사 측이 변호하기 시작한다. ..

무너진 터널 속 고립된 생존자의 처절한 생존 일기 [내부링크]

이따금 나에게 재난이 발생하여 위기가 찾아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다. 영화 터널은 평범한 주인공의 감정과 생각을 사실적이게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다. 한 공간에서 긴 시간 동안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여 버티고 사랑하는 가족과 떨어지면 얼마나 더욱 가족을 사랑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만드는 주제의 내용이다. 무너져 내린 터널 속 극한 상황 주유소에서 자동차 기름을 채우고 정수(하정우)가 서비스로 받은 생수 두병을 뒷자리로 던진다. 정수는 자동차 영업 대리점의 과장이다. 정수는 큰 계약건의 문제로 전화를 하면서 터널 속으로 진입한다. 계약이 거의 성립되고 전화를 끊은 정수는 한껏 들뜬 마음으로 운전을 한다. 그런데 갑자기 굉음이 들리기 시작하였다. 큰 굉음을 내고 이윽고 터널의 조명까..

영화 명량 위대한 장군의 사생결단 전투 리뷰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역사 속의 인물이 있다. 조선시대의 해군영웅 이순신 장군님이다. 그의 일기 난중일기에는 그의 두려운 마음과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있다. 한편 영화 명량에서는 이길 수 없는 병력 차이를 앞두고 해전을 준비하는 이순신 장군을 볼 수 있다. 삼도수군통제사 이순신과 잔혹하고 지략에 뛰어난 구루지마의 전투 충무공 이순신의 3 대해전중 하나로 손꼽히는 명량해전은 1597년 9월 16일 단 12척의 배로 133척의 배를 무찌를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왜군의 1차 침략인 임진왜란에 이어 또다시 침략된 정유재란이 발생하였다. 당시 원균이 지휘봉을 잡았다. 하지만 칠천량 전투에서 대패하여 사망하였다. 그로 인해 이순신(최민식)은 백의종군되어 다시 한번 삼도수군통제사로서 지휘..

남자는 달린다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 여정 [내부링크]

영화는 포레스트 검프라는 발달 장애를 가진 주인공의 일생을 다룬 영화다. 이영화를 보고 필자는 질리지 않고 언제든지 봐도 재밌는 영화라고 말하고 싶다. 또한 우리에게 힘든 시련이 다가오거나 우울하고 뜻대로 풀리지 않을 때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되는지 보여주는 영화다. 연속적인 조연들의 연기도 코믹한 부분이 많아서 재미를 더했다. 힘들거나 지칠 때 이 영화를 감상하여 웃음을 찾길 바란다. 발달 장애를 가진 아이의 유년시절 발달 장애를 가진 포레스트 검프의 유년시절은 IQ 75 등뼈가 굽어 다리 교정기를 착용해야 했었다. 포레스트의 어머니는 포레스트를 남들과 똑같이 교육을 받기 원했으며 학교 교장과의 모종의 거래로 일반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 포레스트의 일반학교 첫 등교에서 그렇게 그의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