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system의 등록된 링크

 goldsyste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9건입니다.

금연 중 가장 흔한 5가지 증상과 대처 방안 [내부링크]

나는 금연의 시련을 경험하고 있다. 현재도 담배를 완전히 끊지는 못한 상황이다. 담배를 끊으면 금단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일반적이라고 한다. 금연의 부작용은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든 사..

selenium을 이용한 image down auto 실행 [내부링크]

셀레니움을 통한 이미지를 다운로드해보기를 진행하고자한다. 1.파이썬 가상 환경 세팅 A. python 3.8 A(1.0), B(1.1) B. python 3.5 A(1.1), C(1.0) C. python 2.7 B(2.0), D(1.0) 상황에 따른 호환되는 파이썬..

파이썬 자료형이란 무엇 [내부링크]

6 + 6 = 12 '6' + '6' = '66' 자료형은 값의 타입을 나타낸다. 숫자, 문자열, 불(타입) 변수,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집합(타입의 자료구조) 변수란 값을 담는 상자로 a=6은 a라는 상자에 6을 담는다는 말로 이..

개인정보보호정책 URL 만들기 [내부링크]

Netlify를 검색하고 공식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바탕화면에 privacy 폴더만들고 안에 index.html 파일을 만듦 그리고 네티파이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에서 사이트탭으로 가서 아래 네모박스 안으로 바탕화면에..

Ubuntu 우분투 무엇일까 [내부링크]

PC용 리눅스 운영체제로 알려져 있는 우분투였지만 캐노니컬이 우분투 운영체제 탑재 스마트폰과 태블릿 을 소개하며 관심이 높아졌고 이후 이에 대한 활용도 높아졌다. 리눅스의 탄생 리눅스에 대해 알아볼 필요..

Next.js-웹과 애플리케이션-React-DOM-HTML로 이어지는 스토리 [내부링크]

Next.js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자바스크립트, 리엑트 및 관련 앱 개발 개념에 익숙해지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자바와 리엑트는 방대하다. 넥스트제이에스는 간단한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빌드한다. 자바스크립..

파이썬이란 [내부링크]

귀도 반 로섬 Guido Van Rossum 이 취미로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1991년 최초 발표가 되었다. 2000년 파이썬2, 2008년 파이썬3가 발표되었다. 구글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의 50% 이상이 파이썬으로 구성되어..

개발 framework 와 Next.js (feat. 인기있는 기술) [내부링크]

웹 프레임워크 web framework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web application framework는 웹 서비스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다. java의 spring, python의 Django, Node.js의 Express, PHP의 Laravel, Ruby의 Ru..

HTML에서 파이썬 실행하는 Pyscript란 [내부링크]

브라우저에서 파이썬을 실행하게 되면 파이썬 사용자들에게는 좀더 확장성이 커지는 계기가 될 것이란 생각이다. 그래서 html에 표현될 수 있는 파이썬으로 만들어진 여러가지가 활성화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파이썬 오류명 File "<stdin>", line 1 SyntaxError: invalid syntax 해결 [내부링크]

html 코딩연습을 하는 와중에 처음에는 되다가 코딩을 하고 웹페이지 확인을 위해서 액션을 눌러서 디버깅하려고 하는데 지속적인 File " ", line 1 SyntaxError: invalid syntax오류 코드가 나와서 어리둥절하고..

캘퍼스 calPERS 효과 [내부링크]

투자용어 Investment Terms로 캘퍼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캘퍼스는 ‘미국 최대의 연금기금’이다. California public employees retirement system는 캘리포니아 주의 공무원 퇴직연금이다. 2010년말 자산규..

소스 코드를 ms word 문서에 넣어보자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작성하기도하고 관련 소스를 워드에서 관리하고자 하다가 코드를 작성하여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게 되었다. 그래서 알아보고자 하였..

깃 허브 페이지 구성하기 [내부링크]

페이지를 만들기는 했는데 아직 아무것도 없다. 그래서 어떻게 구성해볼까 고민하며 이것저것 알아보았지만 아직 원리나 생성파일 등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만들어져 있는 것을 써보면서 알아나가보기로 결정했다...

깃허브 페이지 재도전 [내부링크]

개발자들이 주로 활동하고 개인 페이지를 활용하고 있는 깃허브에 페이지를 만들어보기 위해 시도를 해보았지만 이것저것 손이가는 부분이 많아서 미뤄두었었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의지가 생겨서 페이지를 만저..

웹페이지를 위한 사진 최적화기 [내부링크]

웹페이지는 넘처나는 이미지와 그 이미지를 전시하기위해서 최적의 용량과 소정의 양식에 담겨 전시되기를 선호하도록 유도되고 있다. 방대한 데이터를 어느정도 가이드를 하지 않는다면 그 데이터를 따라가기 벅..

티스토리 최적화 확인하기 [내부링크]

최적화란 다음 사이트에 내 블로그가 최적화 상태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작성했을 때 다음이 내 글을 정상적으로 수집해가며, 검색 상위에 노출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재부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22.06.16 [내부링크]

기획재정부에서 새정부 경제정책에 대한 보도를 냈는데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상황을 짚어내고 거기에 향후 정책 방향과 그 내용들 그리고 당면한 문제를 얘기하고 2022년도 한해의 경제의 상황을 얘기..

PPT 아이템 제작하기 (넓은 화살표) [내부링크]

슬라이드 시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화살표인데요 화살표에서 특히 많이 쓰이는 넓고 입체적이며 배경에 들어가는 것과같은 효과를 주는 화살표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1. 오각형 아이템 1)윤곽선 없음..

인터뷰 전 긴장해소하는 방법 14가지 [내부링크]

긴장은 면접 전에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극복할 필요가 있다. 인터뷰 전에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단순히 긴장을 자신감으로 빠구는 것이거나 자..

유니티 설치하기 [내부링크]

간단한 캐쥬얼 게임 앱을 개발해보고 싶은 생각에 이것저것 알아봅니다. 스마트폰 게임 개발은 2가지 엔진을 주류로 하고 있는데 그 중에 유니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는 생각보다 직관적인 개발 UI를 구..

재무회계 수익개념과 측정 [내부링크]

회계에서 수익은 주요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본(순자산)의 증가액이다. 자본은 자산에서 부채를 뺀 것으로 수익이 발생했다는 것은 자산이 증가하거나 부채가 감소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1)수익의 개념 Revenue 한..

hover 태그 활용하기 [내부링크]

HTML에서 페이지에 다른 특정 페이지를 호출할 때는 기본적으로 a태그를 사용한다. a태그는 링크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태그다. 링크를 거는 것은 간단하나 a태그에 몇가지 속성이 존재한다. 총 4개의 속성이 존재..

옵션거래의 구조 [내부링크]

한국거래소에서 가장 거래비중이 높은 옵션 기초자산은 주가지수로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하는 파생상품 중 옵션거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주가지수옵션 주가지수옵션은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약정가..

주가지수선물의 거래유형 [내부링크]

주가지수선물의 거래유형은 헤지거래, 투기거래, 차익거래 및 스프레드거래 등이 실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헤지거래 현물(주식)포지션과 반대방향으로 선물을 매수 또는 매도함으로써 현물시장에서의 주가변동에..

그래프 그리기 좋은 사이트와 프로그램 TOP순위 [내부링크]

그래프를 만드는 과정에서 흔히들 엑셀을 많이 사용하지만 세련되고 눈길을 모으는 그래프를 제작하려면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변경해보면 어떨까하여 생각하다가 알아본다. 그래프 만들기 유형 구분 그래프의 유형..

다양한 유형에 적용할 수 있는 워드 이력서, 포트폴리오 양식 [내부링크]

개요 4가지 테마로 제작된 워드 이력서 양식 이력서를 지원하는 회사 또는 직종에 맞도록 컨셉을 잡는다면 인사담당자에게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모든 직종에 동일한 형태의 이력서를 사용하기 보다는..

풋/콜 레이쇼란? [내부링크]

풋콜레이시오는 풋옵션 거래량을 콜옵션 거래량으로 나눈 값으로 대표적인 추세 지표라고 한다. 지표를 볼때 put/call 거래량 ratio가 95%를 상회하면 시장의 하락 기대심리가 지나친 것으로 인식할 수 있다. 즉,..

파이썬 Pandas 설치하기 (pip) [내부링크]

개요 이번 포스팅은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에 많이 사용되는 Pandas모듈에 대해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실제 Pandas,Numpy등 이런 별도 모듈에 대해 가까이 할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알아..

크롬 F12 개발자도구 꺼짐 해결방법 [내부링크]

개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키보드 F12키를 누르면 개발자도구 창이 열린다. 개발자도구는 현재 보이는 웹브라우저의 HTML 구조를 확인하고 HTML/CSS 등을 수정하여 즉각적인 변화를 관찰할 수 있어 개발자에게..

새로운 구조와 국부펀드 [내부링크]

정부투자펀드가 있으면 사람들은 스스로 투자결정을 내릴 부담을 덜겠지만, 본질적으로 집안의 가장 역할을 국가에 맡기게 된다. 가부장주의 대 개인주의라는 주제는 금융역사를 관통한다. 봉급, 연금, 국채, 주식..

블로그 포스팅 보는데 걸리는 소요시간 표시하기 [내부링크]

개요 블로그 포스팅 페이지 상단 제목라인에 보는데 걸리는 소요시간 표시하기 방법 블로그에 포스팅 읽는데 걸리는 시간 표시(reading-time.js) 블로그 관리>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 이동 F12를 통해서 찾을..

reading-tine.js 읽는시간 표시 [내부링크]

개요 최근에는 뉴스나 블로그에 많이 사용되는 reading time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활용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글의 header 부분의 제목 에 article을 읽는데 대략 어느 정도가 걸리는지 알려줘 결정에 도움을 줄..

금리상승기, 업종 영향 [내부링크]

금리 인상에 따른 주요 산업별 금리민감도 시나리오, 한국기업평가, 보고서 참조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보유 12월 결산 기업 339개사 대상 금리인상 노출시 차입금 규모와 산업별 금리민감도 수준과 방향성에 대..

1920년대 시장붕괴와 2020년대의 시장의 모습 [내부링크]

효율적 시장이론 신봉자와 다우이론 같은 체계로 시장을 예측하려는 사람들이 분열했고, 가치투자 신봉자 대 기술적 투자 신봉자로 갈렸다. 존스는 어떤 투자 언론인이 ‘기술적 분석가를 심령술사, 점술판 이용자..

Opensea 벌크 업로드 해보기(feat.NFT) [내부링크]

들어가며 NFT를 변수에 의해서 다른 컬렉션으로 발행하고나서 대량의 업로드가 필요하다. Opensea의 반복적 업로드 동작 인지로 인해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는지 시도해보고자한다. 준비사항할 사항 1. visual st..

Python 설치 와 환경변수 설정 [내부링크]

1. 파이썬 설치 파이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받아 설치한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빠르게 설치가 완료된다. 아래 쪽을 보면 잘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된 파일 중 IDLE 파일을 실행해보..

이미지 도트로 변환해보기 [내부링크]

준비사항 https://app.monopro.org/pixel/ ドット絵こんばーた 画像をモザイク化→色をクラスタリングしてドット絵っぽくします。 途切れ途切れの輪郭線とかノイズのドットが気になるときは平滑化するとマシになる..

대체 불가능 토큰 가치 [내부링크]

개요 NFT의 경우 그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몇몇 NFT는 공개 시장에서 10만 달러 이상 팔렸습니다. 예를 들면 2018년 11월에 Decentraland 토지의 경우 21만 5천 달러에 거래되었으며, 희소성 있는 Cryptokitty는..

npm install 이란 [내부링크]

개발 문서를 따라가다 보면 npm install 과정이 나온다. 이것은 어떤 것일까 node.js에서 빠질 수 없는데 npm이다 npm은 node package manager의 약자로 node.js에서 사용하는 모듈들을 패키지로 만들어 npm을 통..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직업 찾기 [내부링크]

행복은 삶의 의미 당신은 지금 당신의 삶에 진정으로 만족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가짜 미소로 우울함을 가리고 있습니까? 일에서 기쁨과 성취감을 찾으십니까? 이 질문 중 하나에 아니오라고 답했다면 당신은 혼..

Sass(SCSS) 개념 [내부링크]

Sass(SCSS)는 Syntactically Awesome StyleSheet의 약어이며 코드의 재활용성을 올리고, 가독성을 올리는 등 CSS에서 보이던 단점을 보완하고, 개발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등장한 CSS 전처리기 언어다. CSS를 편..

폴리곤 기반 오픈씨, 가스비 저렴하게 NFT 거래 [내부링크]

개요 오픈씨 opensea에는 가스비 없이 NFT 민팅, 판매, 구매가 가능한 '폴리곤 마켓 polygon marketplace'가 있다. 오픈씨 폴리곤 마켓이란 오픈씨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가스비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소액으로 브랜드 티셔츠 사업을 시작하는 11가지 방법 [내부링크]

시장조사하기 현재 시장에서 어떤 종류의 티셔츠가 수요가 있는지 분석해 보자. 시장 조사는 진정으로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길고 복잡한 과정일 수 있지만 오늘날 잠재적인 티셔츠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

무시할 수 없는 2022년 플랫폼 시장 동향 [내부링크]

플랫폼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경매나 고정 가격 모델을 사용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플랫폼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생겨나면서 값비싼..

미래 일자리의 모습 [내부링크]

스티븐 호킹은 한때 다음과 같이 관찰했습니다. "일은 당신에게 의미와 목적을 주고 그것이 없는 삶은 공허합니다." 그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포착합니다. 그러나 산업혁명 이후 노동..

커밋시 Process completed with exit code 1. [내부링크]

종료 코드 1이란 종료 코드 1은 애플리케이션 오류 또는 이미지가 잘못된 파일을 가리켰기 때문에 컨테이너가 종료되었음을 나타냅니다. Unix/Linux 운영 체제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종료 코드 1로 종료되면 운영..

fatal: not a git repository (or any of the parent directories): .git 에러 [내부링크]

문제 $ git status >fatal: not a git repository (or any of the parent directories): .git 위와 같은 에러 발생 시 대응 방안 해결 git repository로 사용하기 위한 초기화 작업이 진해오디지 않아 발생하는 오..

깃허브 블로그 개설하기 [내부링크]

1. 깃허브란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코드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온라인상의 공간이다. 프로그램 코드의 수정, 반영, 취소, 복구, 배포 등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 생성에 사용할 github 페이지..

깃허브 사이트 생성하기전 해야하는 것 (Jekyll과 Git 설치) [내부링크]

GitHub CLI는 컴퓨터의 명령줄에서 GitHub를 사용하기 위한 오픈 소스 도구 리포지토리 보기, 생성, 복제 및 분기 이슈와 풀 리퀘스트 생성, 닫기, 편집, 보기 pull 요청 검토, 비교 및 병합 워크플로 실행,..

gitignore에 대해서 [내부링크]

깃헙 레포지토리를 보다보면 위와 같이 .gitignore 파일을 본적 있다. 이것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려한다. gitignore란 git 버전 관리에서 제외할 파일 목록을 지정하는 파일로 git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할..

github license 종류와 선택하기 [내부링크]

유료서비스를 개발하는 곳에서는 라이브러리 쓸 때 오픈소스의 라이센스를 잘 확인해야한다는 내용을 지나가며 들어봤을 것 깃허브에서는 라이센스가 여러가지가 있어서 어떤걸 선택해야하나 고민하던찰라에 정리..

마크다운 markdown 작성 [내부링크]

마크다운이란 텍스트 기반의 마크업언어로 2004년 존그루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쉽게 쓰고 읽을 수 있으며 HTML로 변환이 가능하다. 특수기호와 문자를 이용한 매우 간단한 구조의 문법을 사용해 웹에서도 보다..

메타마스크에 폴리곤 메인넷 추가하기 [내부링크]

개요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폴리곤 메인넷을 추가한 이더리움 전용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하다. 메타마스크에 폴리곤 메인넷 추가하기 1)폴리곤 메인넷을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오픈씨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있지 않는 경우 오류 해결 [내부링크]

개요 잘 이용하던 오픈씨 사이트에 갑자기 접속이 안되는 경우 2가지 증상일 경우 '인증서 만료'가 문제일 수 있다. 오류 해결법 1.인증서 문제인가 확인 증상1:'연결이 비공개로 설저오디어 있지 않습니다.' (사..

채권의 특성 [내부링크]

1)채권의 개념과 특성 정부, 공공기관, 기업이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장기의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채무 증권 매기 또는 만기에 확정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는 고정소득증권이다. fixed income secu..

아이폰에 T전화 어플 써보기 [내부링크]

들어가며 아이폰 스팸차단 어플(앱) T전화 초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한다. 아이폰에 T전화같은 경우 음성녹음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 LG(V30,G시리즈) 등등처럼 완벽하게 이용..

box-sizing 박스 크기 속성 [내부링크]

box-sizing은 박스의 크기를 어떤 기준으로 계산할지를 정하는 속성이다. 기본값 : content-box 상속 : No 애니메이션 : NO 버전 : CSS Level 3 문법 box-sizing: content-box | border-box | initial | inherit c..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하려면 [내부링크]

은퇴하거나 퇴직시 직장가입자에서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며, 수입이 끊긴 상황에서 본인이 보험료를 전부 부담하는 상황에 부닥친다.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 등록'제도를 활용하여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 피부..

자바스크립트 var, let, const의 차이 [내부링크]

JavaScript에서 변수를 선언할때 "var"로 선언한다. 이외에도 let, const가 존재하는데, 이 세가지 변수 선언 차이는 무엇일까 1) var는 함수 단위, let과 const는 블럭 단위의 범위를 지정한다. <!DOCTYPE html>..

분리막과 탭리스 배터리 [내부링크]

양극과 음극이 배터리의 성능을 대표하는 소재라면, 분리막은 배터리의 안전성과 관련된 핵심 소재라고 할 수 있다. 정의 분리막은 간단히 절연 소재의 얇은 막이다. 역할 1) 전류의 서로 다른 극 성질물질이 접촉..

CSS 속성 position [내부링크]

css를 이용해 position 값을 사용하다보면 주로 사용하는 값은 static, relative, avsolute, fixed 이다. sticky의 경우엔 IE(익스플로어)에선 지원을 하지 않는 속성이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DCOTYPE와 HTML5에 대해서 [내부링크]

개요 HTML5의 등장으로 웹표준이 정착해가고 잇으나 아직 HTML4.01이나 XHTML1.0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초기 HTML은 단순 텍스트위주의 표현을 위하였지만 점차 다양한 요소를 표현하고 디자인적인 태그들도 생..

컴퓨터의 ip 주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IP 네트워크 주소를 발급받아야한다. 통신사로부터 공인 게이트웨이 IP 주소를 할당받게 되는데 우리들이 살고 있는 집 주소가 있듯 인터넷 개통 시 숫자로 123.456.789.000 이라는 아피를 발..

티스토리 블로그 매끈하게 만들기 (핵심 four + a) [내부링크]

들어가며 티스토리를 운영해보면서 좀더 원할하고 활용성이 높아지도록 만들고 싶었다. 초기 설정, 검색엔진등록, 사이트 구조, 콘텐츠 등에서 주의사항을 숙지해보고자 작성하게 되었다. 1.티스토리 블로그 최적..

2021.11.09부 부동산 중개수수료 변경사항 [내부링크]

부동산을 사고팔때나 임대 계약을 할때 부동산 수수료를 준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10월 19일부터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조정했다. 조정된 내용을 보면 기존보다 낮아졌다. 매매 매매의 경우 입주일 잔금을 치르면..

google 애드센스 검색 광고 스타일 확장 업데이트 [내부링크]

소개 2022년 5월 24일자로 검색용 애드센스의 검색 스타일에 대한 일부 확장 설정방식이 2023년 6월부터 변경되는 것이 확정되었음 세부사항 구체적으로 검색 광고의 ''광고 확장 설정"은 다음과 같이 변경됨 항목..

윈도우11 22H2로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개요 얼마 전 5월 초에 Windows Insiders에 릴리스된 22H2 RTM 빌드 22621이 Microsoft가 공식 승인한 것으로 알려짐 공식적 업데이트는 현재까지는 9월에 가능한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해당 업데이트 사항..

Window 보안이 식별한 PUA:Win32/Presenoker [내부링크]

개요 window 보안 앱에서 PUA:Win32/Presenoker, Program:Win32/Vigram.A 두가지를 식별하며 위협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 불특정 사이트 등으로부터 파일을 보내거나 받는 행위를 하는 과정에 중간 단..

BOOL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문 bool 유형은 bool 값 및 각각 bool에 해당하는 두 개의 고유 값을 저장할 수 있다. true, false bool변수의 선언 고언어에서는 참과 거짓을 나타내는 true와 false를 제공하며, bool자료형의 변수는 다음과..

CSS를 이용 상단 메뉴바 [내부링크]

방향성 블로그 상단을 살펴보면 메인이나 특정 카테고리로 이동하는 메뉴바가 있다. 이를 기본적으로 지원해 화면 설정 > 메뉴에서 편집할 수 잇고 그 모양을 다르게 꾸밀수는 없다. CSS를 활용해 메뉴바를 편집해..

HTML 수정하기전 기본숙지사항 [내부링크]

개요 구글 블로그에서 게시물을 작성하고 페이지와 테마 수정을 하기위해 HTML 수정에 필요한 기본사항에 대해서 공부함 기본형 Contents 네임을 시작 태그, /네임을 종료 태그라고함 시작 태그와 종료 태그를..

구글 애드센스 HTML 스크립트 코드 이해 [내부링크]

들어가며 티스토리를 열심히 가꾸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콘텐츠의 품질과 방문자 유입에 따라 승인 유무가 달라짐, 승인을 받고 본격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할 수 있음 애드센스의 HTML 코드 구현 방식에 대..

SVG파일 편집 및 생성을 위한 온라인 파일 편집 [내부링크]

개요 SVG 또는 Scalable Vector Graphics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Windows용 사진 편집 도구인 Photoshop으로도 열 수 없는 파일 형식으로 Adobe Illustrator로 열수 있지만 비용이 든다는 점도 있고 어둠의 경로를..

adsbygoogle.push({});} 관련 error 해결해보기 [내부링크]

개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게재를 했으나 광고가 않나오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은것같아 알아보게 되었음 관련 코드를 열어보니 해당 에러를 찾음 adsbygoogle.push() error : Only one AdS..

.js파일 확장명 열어보기 [내부링크]

개요 JS 파일은 웹 페이지에서 자바 스크립트 지침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JavaScript 코드가 포함 된 텍스트 파일입니다. 창을 열고 닫고, 양식 필드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롤오버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드롭 다..

컴퓨터 화면 녹화 윈도우 10 녹화 단축키 [내부링크]

게임바 윈도우10이 게임바 game bar라는 프로그램을 기본 내장하고 있다. 게임바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스크린샷을 찍고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다. 원래 게임 노고하용 프로그램이어서 한번에 하나의 프로그램..

블로그에 로딩 화면 만들기 [내부링크]

이미지 업로드하기 먼저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 해야한다. 파일명은 loading.gif로 저는 코딩되어 있어서 이렇게 파일명을 이렇게 진행하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시려는 분은 코드를 손봐야한다는 것을 알려둡..

gif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GIF 애니메이션으로 이미지 형식이지만 동영상처럼 움직이는 이미지이다. 파일 > 스크립트 > 스택으로 파일불러오기 찾아보기를 누른다 파일을 선택하고 불러오기를 한다. 파일이 들어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엑셀에서 소수를 정수로 표현하는 함수 [내부링크]

소수를 정수로 만드는 함수에는 INT와 TRUNC가 있다. 정수로 만든다는 것은 같으나 방식에 차이가 있어 분별해서 사용하면 좋다. INT함수 INT 함수는 작거나 같은 정수로 만든다 예) INT(1.6)  1.6보다 작은 정수..

직장인 연차 계산법, 입사기간별로 알아봅니다. (연차수당 계산법) [내부링크]

연차휴가란 사업장 규모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 근로시간 15시간 이상 연차란 연차유급휴가 제도의 줄임말로, 급여가 지급되는 유급휴가를 말합니다. 근로자들의 휴식과 여가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

디지털 자산과 ICO [내부링크]

디지털 자산 디지털 자산은 ‘이미 가치를 가진 그 무엇’을 디지털화한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록’그 자체가 목적물로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은 기초자산이 없으므로 그 내재 가치는 0..

CBDC란 [내부링크]

CBDC CBDC를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와 관련 있는 것처럼 호도하는 자들이 많지만, 사실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실물화폐를 발행하지 않고 오직 디지털로만 발행한 법화, 즉 디지털 법화라..

톈왕은 누구것일까 [내부링크]

톈왕은 누구 것인가? 톈왕 : 인터넷 프로젝트, 인권 돈도 기업도 미국으로 향한다 기업(국가) 업종 투자내용 폭스바겐(독일) 자동차 테네시주 기존 공장 확장 및 새 공장 설립 계획 발표 도요타(일본) 노스캐롤라..

자본회계 [내부링크]

자본회계 자본과 주식 자본의 의의와 분류 자본의 의의 : 기업의 소유자는 기업경영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하여 최종적인 책임을 지고 그 대가로 투자이익을 얻는다. 자본 : 소유자가 기업에..

아이폰과 맥북 화면 무선 미러링 AirPlay 최신 가이드 소개 [내부링크]

개요 이전에 아이폰 맥북 화면 미러링 관련해 여러 방법이 존재했으나 이제 ios 15부터는 에어플레이 기능으로 무엇보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화면 미러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에어플레이 기능..

자산 유동화의 핵심은 신뢰 [내부링크]

KRX-금 거래를 예로보면 3개의 신뢰 기관이 개입하는데, 먼저 조폐공사가 금의 순도를 보증하고 예탁결제원이 구매한 금의 실물을 안전하게 위탁 보관하며 한국 거래소는 거래의 투명성을 보장한다. 어떠한 디지털..

양도세 비과세 거주요건 폐지에 따른 시사점 [내부링크]

양도세 비과세 거주요건 폐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 배제 등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 2022.05.09 기획재정부 보도자료 새정부 시작하며 국회에서가 아닌 정부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변경중 다주택..

무역구제제도란 [내부링크]

무역구제제도의 이해 무역구제제도 무역구제제도 -상품 수입으로 발생하는 국내산업에 대한 피해를 방지하거나 구제하기 위한 제도 반덤핑조치 수출국 내 판매가격보다 저가 수출 덤핑 + 중대한(material)피해 +..

WTO 분쟁해결절차 [내부링크]

WTO 분쟁해결문제 총괄은 Dispute Settlement Body(DSB) WTO 분쟁해결절차는 2심제로 구성됨 1심은 임시 재판부의 성격을 가지는 패널(PANEL)에 의해 진행, 2심은 상설기구인 항소기구(Appellate Body)에 의해 진..

양도세 완화 후 추세는 어떤가 [내부링크]

 양도세 완화와 추세 ‘양도세 중과 유예’에도 다주택자 관망…. 전문가 “혜택 끝나기 직전 매물 쏟아질 듯”, 2022.5.10, 파이낸션뉴스 서울 강서구 등촌주공5단지에 1045가구 대단지 규모인데 이 아파트는 최..

비금융부채-퇴직급여부채 [내부링크]

비금융부채 <퇴직급여부채> - 퇴직급여제도 성격 종업원들이 근무기간 동안에 제공한 용역에 대한 대가로 퇴직 후에 매기 일정한 퇴직연금을 받거나 일시퇴직금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주인 회사와 종업원 사이에..

충당부채의 측정 [내부링크]

발생주의회계의 개념 : 당기에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는 비용에 대응하는 추정부채 인식금액 : 부채의무이행에 필요한 지출액에 대한 최선의 추정치 다수의 항목과 관련되는 경우, 관련 확률을 가중평균 – 기대..

충당부채와 우발부채 [내부링크]

미래의 특정 사건의 발생(우발상황)여하에 따라 부채의 존재여부, 금액, 지급시기가 결정되는 추정부채 : 충당부채, 우발부채 우발상황 : 미래의 사건발생 여부에 따라 현재로서는 손실 또는 이익의 발생여부가 불..

이더리움과 스마트 컨트랙트 [내부링크]

이더리움과 스마트 컨트랙트 이더리움이 가장 주목받았던 이유는 비트코인의 기능을 일부 개선했기 때문이 아니라 ‘스마트 컨트랙’ 때문이다. 스마트 컨트랙트 닉 사보가 1990년대에 제안한 프로토콜로 디지털..

WTO란 [내부링크]

국제통상법은 다자간 무역체제인 세계무역기구(WTO)협정과 양자간 또는 복수국간 체결하는 자유무역협정(FTA)으로 나누어짐 -FTA협정은 모두 상이한 내용을 규정, 그러나 그 핵심적인 내용은 대체로 WTO협정의 기..

2022년 해외마케팅사업 일정 [내부링크]

시작일 종료일 행사명 사업분류 국가 도시 참가부서 문의 1/25 1/25 한중-수교30주년 기념 중화권 바이어 초청 화상수출상담회 수출 상담회 한국 서울 해외마케팅실 02-6000-5303 2/1 12/31 해외 개별바이어 초청..

블록체인을 이루는 기반 해시함수 [내부링크]

해시함수 입력의 길이와 상관없이 항상 고정된 길이의 출력을 생성하는 함수를 의미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했던 마스크 5부제도 일종의 해시함수다. 이때 입력은 출생 연도였고 출력..

파워포인트에서 저장할 수 없는 글꼴이 있을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문제 파워포인트 파일로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하다 가끔 글꼴이 없어 저장을 할 수 없다고 에러가 나오는 경우가 있음 해결방법 이 문제는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음 첫번째, 글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하..

가상자산 지갑이란? [내부링크]

지갑 소프트웨어 비트코인을 사용하기 위한 사용자 프로그램이다. 거래에 필요한 주소라는 계정을 생성하고 나만의 암호키를 생성해 안전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시중에 여러종류 지갑이 나와있고 최근 지갑들..

브로드캐스팅, 암호화폐, 트랜잭션이란 [내부링크]

브로드캐스팅 네트워크에서 상대방을 특정하지 않고 모든 접속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신 방식을 일컫는다.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등 시중에 실체가 없는 가상의 목적물을 지칭하기 위한 용어로 가상화..

계약 이행 보증 제도 [내부링크]

일일정산 marking-to-market 매일매일의 가격변동에 따라 선물거래자에게 발생한 손익을 매일 정산하여 거래계좌에 반영 선물가격 매입자손익 매도자손익 T(최초 계약일) 12,000 T+1 13,500 1,500 -1,500 T+2 13,0..

행태 재무학 behavioral finance 이란? [내부링크]

전통적 경제학·재무학의 패러다임 : Homo economicus 경제인(economic agent)은 모두 합리적(rational)이라는 가정에 기초한 접근 ⇒ 합리적 기대가설 rational expectation hypothesis 하지만, 재무학계에서는..

바자클 주식회사 [내부링크]

샤토 chateau 회사의 주식 가격을 추적하여 1350년에서 1471년까지 한 세기가 넘는 기간에 걸쳐 두 회사의 주식 가격 변동내역을 그래프로 나타낸 기록이 툴루즈 기록물보관소에 제분소의 기록으로 남아 있다. 당..

오늘날 금융 [내부링크]

오늘날 계량금융과 복잡한 금융공학의 수학적 뿌리를 좁혀보면 확률론이라는 도구를 가지고 투자과정과 시장가격을 모형화하려고 굳세고 대담하게 시도했던 프랑스 전통에 이르게 된다. 초점을 르뇨에서 르페브르..

랜덤워크 쥘 르뇨 [내부링크]

쥘 르뇨 주식중개인은 1863년 《확률 계산과 증권거래소 철학》이라는 책을 통해 자신의 통찰을 논한다. '무한에 가깝도록 많은 우연한 사건을 평균하면 진정한 경향으로 수렴한다'라는 야코프 베르누이의 '아름다..

BMW Advanced Car Eye 2.0 설치메뉴얼 [내부링크]

BMW에서 순정으로 나온 블랙박스를 저렴한 가격에 중고로 구매하고 설치를 하기위해서 알아봅니다. 기존의 블랙박스와 마찬가지로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3가지 컬러의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 메뉴얼에는 색상..

BMW 3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내부링크]

글로브 박스 밑 이 두곳을 풀어줍니다.(10미리 소켓) 차량 트렁크에 보면 해당 도라이바가 있습니다. 풀고나서 해당부위의 고정쇠를 살짝 빼고 당기면 탈거됩니다. 이제 글로브박스 아래쪽을 살펴보면 아래와..

BMW 3 2015년식 손잡이 기능 [내부링크]

컴포트 엑세스 기능을 이용해 리모컨 없이도 액세스 및 엔진을 시동할 수 있다. 리모컨을 휴대하거나 근처에 둔 경우 감지된다. 안쪽을 완전하게 잡으면 잠금해제 도어 손잡이를 잡지않은 상태에서 손잡이 표면을..

BMW 사용설명서 다운받기 [내부링크]

BMW 사용설명서는 차량을 구입할때 제공받을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보 보려면 Driver`s Guide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가 가능함 https://play...

개인정보처리방침 만들기 [내부링크]

개인정보란 개인에 관한 정보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ID, 생체정보 등)형태에 제한이 없는 정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란 개인정보..

iMac을 PC 용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신 iMAC은 4k 레티나모니터,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 생생한 색상 등 뛰어난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Windows PC에서 화면을 표시하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다. 먼저 iMAC을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

폴리곤 MATIC (22.5.4 공시) [내부링크]

파트너십 체결 : API3 2022. 5. 4. 17:22 이름 : API3 파트너 웹사이트 api3.org 파트너 상세정보 : API3는 이더리움 기반 토큰으로 기존 API를 블록체인 생태계와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API3 토큰은 API3 DA..

korbit 거래소 활용하기 [내부링크]

회원가입 추천 코드: 931383 개인메일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하면됨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1만원상당의 비트코인을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지급해주고 있음 추천코드 : 931383 추천 리워드 지급 조건 1. 회원가..

BMW 글로브박스 관련 F10/30 Grovebox USB Socket [내부링크]

CIC (F10/F30 기준 2012년식이하) 글로브박스에 데이터 전용 USB단자가 존재하였으나 NBT로 넘어오면서 글로브박스 USB단자가 삭제&통합되어 하나만 존재함 F30기준 위 2번에 해당하는 커버를 제거하면 USB소켓자..

BMW Navigation Automatic Updata [내부링크]

technical training 문서를 보면 네비게이션 자동업데이트에 대한 BMW에 관련 계획과 내용 을 볼수 있습니다. 차주 스스로 고객센터를 통한 USB 업데이트 방법이 2019년부터 계획되어 있다고 기재되어있음 현..

차트 없이 간편하게 엑셀 데이터 시각화 (조건부 서식)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엑셀로 각종 업무를 본다. 특히 숫자를 다루기 워낙 편하다보니 각종 숫자를 다 때려 넣고 엑셀 하나로 업무를 끝내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그런데 숫자만 나열 되어 있으면 인간의 인지능력으로는..

국제특허분류 [내부링크]

공개특허공보나 등록특허 공보를 보면, 서지사항이 기재된 부분에 아래 표시된 부분과 같은 코드가 기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특허공보나 등록특허공보의 첫페이지에서는 여러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국..

엑셀 Excel 셀 나누기, 셀 텍스트 나누기 [내부링크]

엑셀은 일정한 규칙을 따르는 데이터가 있으면 하나의 셀에서 여러 셀로 데이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구분하는 기준은 다양합니다. 탭, 세미콜론, 쉼표, 공백, 특수 기호 등 구분할 수 있는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

트위터 URL 주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트위터의 URL 주소를 확인하여 링크를 하고자 할때 어떻게 해야할까 사용하는 트위터 계정에서 URL을 학인하고 싶은 글 정보중에 "올린 시간"을 클릭한다. 트위터 글의 URL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도 동일하..

2022년 3월 산업동향 [내부링크]

해외경제 미국은 지난해 4분기 성장률이 소비 증가 등의 호조세에 힘입어 7.0%로 상향된 가운데 올 1월 생산과 소비 등 실물지표들이 전월과 달리 증가로 전환 일본은 12월 생산과 소비 등 실물지표들이..

효율적 시장가설이란? [내부링크]

개요 개념 배분의 효율성 (ALLOCATIONAL EFFICIENCY) 시장내 모든 구성원들이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한정된 자원이 최적 배분 운영의 효율성(operational efficiency) 거래비용이 없이 자산이 원활하게 매매 정보의..

금융부채의 분류와 회계인식 [내부링크]

금융부채 부채의 의의 및 분류 정의 부채 (liabilities) 과거 사건에 의하여 발생하였으며 경제적 효익을 갖는 자원이 기업으로부터 유출됨으로써 이행될 것으로 기대되는 현재의무 특성 ①   (과거 사건의 결과..

MS word 워드 서식 단축키와 서식 복사 [내부링크]

한글과 마찬가지로 워드로 문서 작성 시 여러 사람이 작업한 데이터를 취합하거나 텍스트를 통일감을 적용할때 적용한 폰트나 사이즈가 다르기에 필요함 만약 서식 복사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하나씩 적용해야 하는..

국내 지방차지단체 기후변화 적응 [내부링크]

기후변화대응 개념은 기후변화대응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있지만 현재 진행되는 기후 현상에 대한 적응 활동과 장래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감축 활동을 총괄하여 기후변화대응 활동이라 정의하고 있다..

국제기후 변화 협상동향 및 대응전략 [내부링크]

배경 및 필요성 2011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더반에서 열린 유엔기후변화협약 17차 당사국총회에서는 2020년부터 효력을 발휘할 신기후체제를 이끌어내기 위한 토대인 더반 플랫폼을 마련하는데 합의함 또한 모든..

저출산의 정책 방향 [내부링크]

저출산 설명요인으로 여성 교육수준 향상 여성 경제활동 참가 증가 자녀 양육과 교육의 부담 증가 일과 가정 양립 어려운 노동시장 여건 세대별 상대소득 등이 제시되고 있음 저체중에 대한 설명요인 짧은 임신주..

서양인이 본 최초 명목화폐 [내부링크]

마르코폴로가 남긴 근사한 기록은 중세 소설가 루스티첼로가 폴로와 함께 제노바 감옥에 갇혀 있을 때 듣고 쓴 것이다. 유럽인이 명목화폐를 처음 보고 느낀 놀라움을 잘 간직하고 있다. “대칸은 어떻게 나무껍질..

경제활동인구 및 실업률, 산업 상용근로자 월평균 임금 ~22.2 [내부링크]

실업률은 작년 감소세에서 연말 증가하다가 다시 감소 경제활동인구는 감소세 상용근로자 월평균 임금은 전산업에서 큰폭 증가

인구, 순이동 동향 ~22.2 [내부링크]

자료 : 한국통계월보

디지털 경제시대 성장 요인 [내부링크]

경제성장은 생산의 지속적 증가이며, 생산은 자본, 노동, 기술, 산업인프라의 결합을 통해 이뤄짐 산업화시대의 성장전략은 축적된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 물적 자본을 성장산업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함 -성장..

물적분할과 모자기업 동시상장 정책세미나(자본시장연구원) [내부링크]

문제제기 ⇒ 사회적 이슈와 공론화 및 입안 등 필요 이에 연구 필요성 증가로 실증 분석을 진행 물적분할 주요 이슈 ⇒ 그중 물적분할은 증가추세에 있으며 코스닥 일반 기업에서 증가를 보이고 있음 다양한 목적..

제조업+인공지능 응용 현황 [내부링크]

제조업은 인공지능 응용에 있어 가장 잠재력이 큰 분야 제조대국인 중국은 인공지능에 대한 풍부한 응용환경을 제공  중국 제조업 고도화는 인공지능 응용발전에 광범위한 플랫폼을 제공  인공지능은 글..

2022.4.20 19:20 이슈선별 [내부링크]

총 20건 중 건설분야 4건 금융 7건 계룡건설 ‘엘리프 송촌 더 파크’ 특별공급 종료…신혼부부·생애최초 신청 집중 계룡건설 한국금융신문 IMF,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 2.5%로 내리고 물가는 4.0%로 올려 물가..

미래의 스마트빌딩 [내부링크]

지능적인 스마트빌딩은 에너지 전환의 중요한 부분이 될것 스마트빌딩이란? 미디어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이 지하주차장으로 차를 몰고갑니다. 모든 주차공간에 센서가 설치되어 주차공간을 찾아 헤멜필요가 없습니..

R과 R Studio 설치하는 방법과 기본 환경 설정(한글, 기본 디렉토리) [내부링크]

1. R이란? 통계 컴퓨팅과 그래픽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환경임 매우 다양한 유닉스 플랫폼인 윈도우와 맥os에 컴파일되고 실행됨 다른 언어들에 비해 조금 유연한 문법으로 사용이 편리함 사용이 매우 쉬워 금방..

2022.4.17 23:00 이슈선별 [내부링크]

조용병 회장 외국 투자유치 나선다…내달 유럽행 조용병 이데일리 국제선 증편 속도내는 항공사들…"국토부 증편 허가 늘려야" 국제선 이데일리 리빙테크' 선언한 한샘 "2026년 매출 4조 달성" 한샘 이데일리 이지..

기술창업 발전 단계 [내부링크]

학자별 단계구분 webster 1)모험사업준비 단계 모험사업 아이디를 획득하고 이를 평가하며 이에 대한 특허권 등의 권리와 사업들을 준비하고 협상하는 기간 2)조직 단계 창업팀과 함께 창업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

기술 사업화란 [내부링크]

기술 사업화의 정의 기술 사업화란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 개인 등이 자체 연구개발,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을 통해 획득한 신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함 기술 사업화 전략의 유형 새로운 기..

검색로봇이 키워드 크롤링 하게하는 사이트맵 생성과정 [내부링크]

사이트맵은 sitemap 명칭 그대로 사이트의 맵을 의미한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접근 가능한 url들은 사이트맵에 기록되어있다. 사이트맵은 사이트 내에 페이지, 동영상, 기타 파일 서로의 관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

기술이전 방법 [내부링크]

1. 기술상품의 발굴 및 관리 기술도 이전의 대상이 되는 상품임 기술이전의 서비스적 특징 -수요자 발굴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됨 -기술거래할동에 수많은 서류작업이 동반됨 -수요자에게 신뢰성을 주기 어려..

디지털마케팅 법제 흐름 [내부링크]

공포 「상표법」일부개정법률안 공포(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대표) 주요내용 상품 또는 그 포장에 상표를 표시한 것은 전기통신회선을 통하여 제공하거나 이를 위해 전시 ·수출·수입하는 행위를 "상..

기술이전이란 [내부링크]

기술이전의 기본원리와 전략 필요성 제품의 조기 출시와 시장 선점 연구개발비용 절감 불확실성의 리스크 최소화 기술이전의 절차 및 방법 기술이전은 기술발굴-기술평가 및 수요자 선정 - 패키지-마케팅-..

특허선행조사 [내부링크]

시장에서의 발견 제3자의 통지에 의한 발견 주기적인 조사를 통한 발견 기술파악 - 키워드 추출 - 검색식 수립 - 유사기술 분석 - 선행기술 조사 보고서 작성 1. 기술파악 단계에서 발명 핵심 구성요소 파악 2. 키..

국내외 경제동향 2022.4 [내부링크]

최근 국내경제는 감염병 확산세 심화에도 수출 호조 등으로 회복세를 지속하고 있다. 수출은 글로벌 재화수요 증가, 견조한 IT경기 등에 힙입어 양호한 흐름을 지속하고 있고 소비는 대면서비스소비를 중심으로 회..

한국은행 뉴스심리지수 4월 2주차 [내부링크]

뉴스심리지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경제분야 뉴스기사에 나타난 경제심리를 지수화한 것임 지난 3월 긍정신호 수준으 경사도로 상승추세를 보임

윌리엄 샤프 william F. Sharpe [내부링크]

1990년 「자본자산가격결정이론에 대한 선구적 기여」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하였음 샤프는 1934년 미국 보스턴 대학생 부부의 큰아들로 태어나 세계 2차 대전이 일어나자 방위군에 징집된 아버지를 따라 캘리포..

22년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허가심사방향 [내부링크]

마이데이터가 금융산업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신규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진입을 지원한다. 다만,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전통제 및 사후관리를 보완..

워드 단락 단축키 [내부링크]

워드 단락설정 단축키 문서를 염  ctrl+O 새문서 만듬ctrl+N 단락 맞춤 및 서식 지정 ctrl+E 단락을 가운데 맞춤 ctrl+E 단락을 양쪽에 맞춤 ctrl+J 단락을 왼쪽에 맞춤 ctrl+L 단락을 오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2년 업무계획 살펴보기 [내부링크]

목표 : 미래 기술 혁신과 디지털 대전환으로 포용적 성장 실현 어젠더 기술패권 시대, 국가필수전략기술 본격 육성  우주 개척, 탄소중립 실현, 감염병 대응 등의 미래기술 혁신  국가데이터쟁책위, 5세..

Robert Therrien 개인전 <at that time> 후기 [내부링크]

현대 미술작가 로버트 테리엔(1947~2019)의 개인전 사물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 일상적 풍경을 다른 각도로 바라보는 조각과 설치 작품으로 알려져 있음 색다른 설치작품을 보고 쇠구슬을 떠올렸다 벽에 걸려..

블랙-숄즈 옵션가격결정모형 [내부링크]

블랙-숄즈 옵션가격결정모형 용어 옵션델타 -기초자산 가격 1단위 변동에 대한 옵션 가격의 변동분 옵션감마 -기초자산 가격 1단위 변동에 대한 옵션델타의 변동분 옵센세타 -시간이 지나면서 기..

Agilent Technologies [내부링크]

Agilent Technologies 전 세계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분석 기기 개발 및 제조 회사 글로벌 본사 :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 1999년 휴렛패커드에서 분사하여 설립됨 CEO : 마이클 R. 맥물렌 창립..

3월 미국경제 평가 [내부링크]

미국경제는 2022년 들어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가 진정되면서 성장흐름을 이어갔으나 2월 하순 이후 우크라이나 사태와 이에 따른 원자재가격 급등 등으로 향후 성장 및 물가 경로에 불확실성이 증대됨 - 소비는 팬..

기업경기실사지수 3월 [내부링크]

3월포함 기업경기실사지수 제조업(비제조업 제외) 수출실적 그래프 한국은행 조사항목 수준판단 조 사 항 목 1. 제 품 재 고 (해당월) 2. 생 산 설 비 (해당월) 3.설비투자규모 (해당월) (당초계획대비) (전년동..

한국은행 뉴스심리지수 4월4일 [내부링크]

한국은행 뉴스심리지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경제분야 뉴스기사에 나타난 경제심리를 지수화한 것

2020년 한국 세계 수출시장 1위 진입 품목 [내부링크]

품목군 품목 점유율 수송기계 군함 52 기타 포병무기 52 편광재료제의 판 37 레이저기기(레이저 다이오드 제외) 27 화학제품 폭이 34mm 초과하는 것(사진 필름) 38 황산니켈 28 포름산의 에스테르 27 수산화칼륨(..

미국의 경착륙 위험에 대한 노동시장 관점 [내부링크]

NBER, U의 위험에 대한 노동시장 관점 Alex Domash & Lawrence H. Summers 의 연구에 의하면 과거 노동 시장 데이터를 사용하여 연준이 경제에 대한 연착륙을 설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평가했음 먼저 오늘날 노..

국가정보화 분야 지능정보기술 사업 규모 추이 2019~2020 [내부링크]

국가정보화 분야 지능정보기술 사업 규모 추이 2019~2020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단위 : 억원 클라우드가 가장 높은 사업규모를 보이고 있음 빅데이터는 인공지능과 함께 2020년에 급격히 늘어났으며 5G가 2..

EU 배터리법 통과 : 폐배터리 재활용 등 [내부링크]

EU 배터리법 통과 : 폐배터리 재활용 등 얼마전 EU 의회에서 "배터리 법안"이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되었습니다. 연말 이사회 표결되면 바로 시행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유럽 내 배터리 자급도를 높이기 위..

키워드 분석 및 검색 사이트 Top 10 [내부링크]

키워드 분석 사이트의 각 웹페이지별 특징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분석사이트를 활용하기에 앞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를 통..

3월 공급망 현황 [내부링크]

코로나 봉쇄, 중국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상하이시의 단계적 봉쇄와 그 영향 -물류 : 선박 입출항 및 하역은 가능하나 창고 운송 및 화물 인수에 차질, 상하이발 화물기사 및 화물 접수를..

옵션가격 영향 요인이란 [내부링크]

용어의 정리 내재가치 : 지금 권리를 행사할 때의 옵션의 경제적 가치로 기초자산 가격과 행사가격 간의 차이 헤지비율 : 기초자산 1단위와 옵션으로 무위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필요..

초은하단 [내부링크]

초은하단이란 무엇일까 은하단 및 은하군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무리로 우주에서 가장거대한 구조중 하나임 우리 은하는 국부 은하군에 하나인 라니아케아 초은하단에 포함되어있음 국부 은하군은 폭이 1,000만 광..

원삼국시대 열국시대 토기 [내부링크]

시간적으로 기원 전후로부터 기원후 2세기 초기 철기 시대 역사적으로 고조선 이후 부여 건국전 삼국이 있던 시기 김원룡 한국 고고학 개설(1986)에서 처음 언급된 원삼국시대는 기원후 1~300년사이로 정의한바있..

폴리곤 [내부링크]

1. ERC-20 네트워크 2. 폴리곤 네트워크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거래 속도와 상호 운용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트랜잭션을 분산해 네트워크의 병목현상을 해결하고, 자체 메인넷이 있는 코인을 ERC-20..

유형자산과 회계처리방법은? [내부링크]

유형자산의 특징 및 취득원가 특징 -유형자산 : 설비자산, 유형고정자산 -재화의 생산, 용역의 제공, 타인에 대한 임대 또는 자체적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보유하는 물리적 형체가 있는 자..

포트폴리오 이론에 대해서 [내부링크]

용어풀이 등가중포트폴리오 equal-weighted portfolio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자산들의 개별 투자금액이 동일한 포트폴리오 공매 short-sale 투자자 자신이 주식을 소유하지 않고 금융회사로부터 주..

수소경제 [내부링크]

수소경제 수소 생태계에 대한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논란은 여진히 진행중임 본격적 산업화의 길을 시작하고 있는데 정부 정책이 확립되어 왔고 최근에는 민간부문에서 움직이 활발해지고 있음 재생에너지의 저장..

평가충당금, 재고자산평가손실, 저가법, 신주인수권부사채란 [내부링크]

평가충당금 어떤 자산에 특정일의 장부가액 또는 대차대조표 가액을 계산할 때, 차감되거나 공제될 성질을 가진 금액으로 감가상각 충당금, 대손충당금 등이 있음 재고자산 평가손실 재고자산을 기말에 저가기준으..

우크라 전쟁이 한국 경제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금융시장 영향 전쟁 장기화로 글로벌 경기가 둔화되고 인플레이션이 확대된다면 금융시장에 안전자산 선호, 변동성 확대 등 위축예상 지정학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경기둔화 우려심리가 증대되면 달러..

마케팅 전략 4P Mix tool [내부링크]

Tool 4P Mix 제품 오퍼링과 솔루션 개념 적용 교착 효과를 통한 지속적인 거래 궁극적 토탈 솔루션 구조 변화로 관리 경쟁 관계 대체재 연구 구매 확정을 위한 품질 제품 품질 요구사항 성능 기대치 지원 서비스..

재무제표 의의와 한계 [내부링크]

재무제표 의의 -재무보고의 중심 수단 -특정 필요에 따른 특수보고서의 작성을 기업에 요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은 이용자 요구를 충족하기 위함 -기말재무상태표, 기간포괄손익, 기간자..

용산구 분석 [내부링크]

개요 면적 약 21.87 제곱킬로미터 서울면적 3.6% 인구 약 24.7만명 서울 2.4% 특징 용산구는 남쪽 한강 북쪽 남산을 경계로 6개 자치구 원효대교, 한강철교 등 6개 한강대교와 연결되고 경부선 경원선 등 교차지로..

메타버스 정의와 미래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정의 가상환경을 구성하고 상호작용하는 물리적 세계 개체 행위자, 인터페이스 및 네트워크의 측면을 포함해 몰입형 3D 가상세계에 대한 Stephenson의 1992년의 비전을 넘어 성장하고 있음 MVR 용어집..

우리은행 전세대출 규제 3종 완화 [내부링크]

우리은행에서 이른바 전세대출 규제 3종 세트를 완화한다고 하는데요 내용은 1. 부부합산 1주택자로 비대면 전세자금 대출 가능 2. 전세계약 갱신 시 전셋값(보증금) 증액분까지만 허용하던 대출 한도를 개선해 증..

발행시장이란? [내부링크]

발행시장 primary market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경제주체들이 발행한 증권이 최초의 투자자에게로 매매되는 시장 총액인수 firm commitment 대표주관회사가 인수 기관들의 집단인 인수단을 구..

호가종류와 매매체결 방법과 원칙, 가격제한폭 제도 [내부링크]

호가와 주문의 차이란 한국거래소에서는 호가와 주문을 용어를 구분해서 사용해서 그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호가종류 조건부지정가호가 -지정가호가로 참여하나 종가결정시 시장가호가로 전환..

자본시장 매매제도 관련 용어 [내부링크]

발행시장 primary market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경제주체들이 발행한 증권이 최초의 투자자에게로 매매되는 시장 총액인수 firm commitment 대표주관회사가 인수 기관들의 집단인 인수단을 구..

풋콜 패리티 적용 사례 [내부링크]

옵션의 투기적 거래의 원리를 이해 풋-콜 패리티 이해, 차익거래전략 수립 방어적 풋 전략의 원리 보호적콜 전략의 원리 풋콜 패리티 : 동일 기초자산에 대해 동일 행사가격과 동일 만기를..

우크라이나 재배 감소 전망 [내부링크]

재배감소 러시아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재배 전망 감소https://www.agricensus.com › 기사 › 분석-우크라이... 2일 전 — 계속되는 러시아 침공으로 우크라이나의 새로운 작물 및 재배 캠페인은 확실히 큰 감소를..

Net Zero란 [내부링크]

 2019년에 출판된  Insight에서 Net Zero 의 정의를 제안한 이후 로 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SBTi)  는 기업을 위한 Net Zero 목표 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기업의 순배출 제로 상태에 도달하..

3.15일부터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피해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지원 [내부링크]

금융위(위원장 고승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라 무역규제, 대금결제 차질 등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에 유동성을 지원 신용보증기금(신보), 기술보증기금(기보)을 통한 특례보증을 시..

셀트리온 등 3개사 및 회사관계자, 회계법인 과징금 부과를 의결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3월 16일 제5차 회의에서, 회계처리기준을 위반 과징금 부과를 의결함 회사명 등 대상자 위반내용 과징금 부과액 셀트리온 셀트리온 회계처리기준을 위반하여 재무제표 작성 6,000백만원 대표이..

2022년 1월 통화 및 유동성 [내부링크]

M1(협의통화) 전월수준 유지, 전년동월대비 + 14.3% M2(광의통화) 전월대비 0.9% 증가, 전년동월대비 + 13.1% 금융상품 정기예적금 +22.7조 금전신탁 +12.3조 수익증권 +11.8조 경제주체 기타금융기관 +35.1조원..

2022년 2월 고용동향 [내부링크]

15~64세 고용율(OECD 비교) 67.4%로 전년동월대비 2.6%p 상승 실업률은 3.4% 전년동월대비 1.5%p 하락 -실업자 954천명으로 전년동월 399천명 감소 -청년층 실업률 전년동월대비 3.2%p 하락 -계절조정 실업률 2.7%..

금융투자상품 분류 체계 [내부링크]

1.금융투자상품의 분류 체계  요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서 금융투자상품은 포괄적 정의함 -명칭과 형태를 불문하고 '원금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금융상품 -금융..

에드문 드 발 개인전 후기 their bright traces [내부링크]

독특한 설치 전시를 다녀왔다. 제목은 their bright traces 선명한, 밝은 흔적들 이라는 뜻인듯 소개에 나온 디아스포라가 어떤건지 알아보니 디아스포라 유대성소; 예배소; 시나고그; 성기상자; 성궤; 라는 의미..

통화신용정책보고서 일부(통화정책, CBDC) 요약 22.3 [내부링크]

한국은행의 중장기 발전전략 비전 : 국가경제의 안정과 발전을 이끔 전략방향 Agility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Collaboration 협업과 시너지, 대내외 협력 Expertise 전문성, 준비된 정책역량 「한국은행법」은 한국..

꼭필요한NH신의료보장보험 [내부링크]

최근 늙어서 어떻게 살아야하나라는 개인적 생각으로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농협생명에서 나온 상품을 알아봅니다 최근 암에 대한 추세 암 진단을 받은 후 5년 생존율이 70%로 높아지는 등 질병에 대한..

對러 금융제재 관련 문의사항 [내부링크]

Q1. 한국 정부의 對러 금융제재 동참 현황? 정부는  ➀총 11개 기관 및 자회사*에 대한 거래 중단을 결정하였고,  * Sberbank, VEB, PSB, VTB, Otkritie, Sovcom, Novikom, Bank Rossiya..

물적분할 등 기업 소유구조 변경시 주주보호 강화 [내부링크]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 개정, 2022. 3. 4.(금) 10:00 물적분할‧합병 등 기업의 소유구조 변경시 주주보호를 위한 회사정책 등을 기술하도록 세부원칙이 신설  계열기업 등..

재무보고 개념체계 [내부링크]

재무보고 개념체계 1. 개념체계의 본질 및 구조  개념체계 본질 - 재무회계 및 재무보고에 근거가 되는 기본이되는 것 - 직접 회계정책과 절차를 결정하는 회계기준이 아니라 보다 기초개념을..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신상품 [내부링크]

2월 22일 상품을 처음 출시함 KB시세 기준 9억원 이하의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기준으로함 향후 다세태, 다가구 주택, 단독주택, 오피스텔 등으로 넓힐 계획임 새로선보이는 상품의 금리는 다른 은행보다 평균적으..

한화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2종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화생명 더(The) 특별한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2202' 매년 5%씩 체증되는 사망보험금 - 계약일 이후 5년 경과시점 계약해당일부터 체증 종료나이까지 매년 증가된 사망보험금을 지급 - 계약 체결할 때 계약..

동네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회선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터넷 약정이 벌써 3년이상 사용이 완료되어 교체가가능해졌는데 어디가 좋을지 고민해보기로 했다 회사마다 제공하는 회선에 분명 속도 차이가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알아보았다 우리가 쓰는 랜선은 어지간해서..

떡볶이 레시피 저장 [내부링크]

1~2인분용 냄비 라면용 크기 냄비 재료 떡 마음것 물 2컵 대파 마음것 양념장 설탕 4T 간장 2T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1 떡은 눌러붓지 않게 따로따로 넣어줌, 불을 킴 2 물 2컵 투하 3 자작하게 잠길정도 4 설탕..

우크라이나 사태 22.03.08 시장 동향 [내부링크]

[동향] 러시아-우크라이나 3차 회담은 성과 없이 종료. 미국은 러시아산 에너지 금수 제재 강행을 계획하고 러시아는 유럽향 가스 공급 중단으로 협박하는 등 대치 지속 [금융시장 반응] 3.7일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일본 부동산 취득 2 [내부링크]

2018년 사례 질문과 답변으로 알아본 한국인이 일본에서 부동산 구입하여 운용시 유의점 Q :  한국인이 일본 국내에서 부동산을 구입하고 운용하는 경우의 유의점을 알려주세요. A : 일본 국내에서 부동산을 매매..

KIPRIS 검색어 검색 연산자 설명, 검색창 설명 [내부링크]

AND 연산 * 입력 예시 : 자동차*브레이크 설명 : '자동차'와 '브레이크'를 모두 포함하는 문서를 찾아줍니다. OR 연산 + 입력 예시 : 자동차+차량 설명 : '자동차'와 '차량' 중 하나라도 포함하는 문서를 찾아줍니..

파생상품 이란 [내부링크]

파생상품의 경제적 의미와 법적 분류체계 -투자에 발생하는 현금흐름과 가치가 기초자산의 가치에 의존해 '파생되는(derived)' 금융상품 -금융혁신(financial innovation) 또는 금융공학의 결과로..

금융투자란 (투자론, 개념, 이론, 용어, 웹사이트) [내부링크]

용어 정리 투자론 investments 자본시장 자체를 분석하고 금융투자상품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가를 다루는 학문 분야 실물투자 real investments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장, 기..

의약외품, 의약품, 화장품 비교 [내부링크]

의약외품 정의 '약사법'으로 관리되는 의약외품은 '질병의 치료와 예방' 등과 관련된 제품을 지칭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정하고 있다.  - 사람이나 동물의 질병을 치료와 경감, 처치 ..

재무회계 의의, 원칙, 기준 [내부링크]

1.재무회계의 본질 및 환경 21년부터 국제회계기준 도입 1)회계(accountung) 의의 회계는 정보이용자가 개인, 기업, 정부기관, 학교 등의 경제적 실체와 관련한 합리적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할..

국방수권법 [내부링크]

NDAA (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 국방수권법 한 해에 편성되는 미 국방부 예산을 결정하기 위해 1961년부터 제정된 국방 예산 법안' 2021년 중국 업체의 5G, 6G 기술 사용 국가에 자국 군대 주둔과 주..

북한 UN SDGs 대응 국가발전목 NDGs 수립 [내부링크]

목표1 인민 생활수준 향상과 관련 의식주 생활조건 향상을 위해 2015년 이후 주택 23,300채 보급 67개 사회복지시설 건설 목표2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과 식량 자급자족 실현 관련 품종 개량 및 간석지 개척 등 추..

일본의 전환금융 [내부링크]

일본에서는 2050년 탈탄소화 실현을 위해 조기 달성이 어려운 기업들 대상 기업의 장기 전환전략에 근거 자금을 지원하는 전환금융 transition finance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일본 정부는 전환금융의 정착을 위해..

석유의 부존 조건 특성, LNG [내부링크]

석유 부존 조건 특성 1. 근원암 Source Rock 풍부한 유기물을 함유하고 열과 압력을 받으면 석유를 생성하는 암석 - 셰일과 석회암 등이 대표적 2. 저류암 Reservoir Rock 암석 내 공극이 있어 석유를 함유할 수..

우크라 - 러시아 영향 2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서부 농업, 상업 동부 중공업, 광업 돈바스 -2014년 우크라 정부구관 친러 반군 내전 시작 -분리 독립 주장 자칭 '루간스크 인민공화국', '도네츠크 인민공화국' 국제사회 승인 못받음 -러시아, 반군..

성낙희 작가 개인전 후기《Resonance》 [내부링크]

이태원에 놀러갔다가 들른 갤러리에서 개인 전시회를 하고 있어서 보고서 감수성을 충전하고 왔다.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91 고메이 494 한남 103호 예전에 방문한 리움 미술관 옆에 나인원 가나아트 아파트..

러-우크라 영향 [내부링크]

미국 러시아 최대이익 러시아 - 영토회복, 식량확보, 고유가 미국 - 고유가 수출이득, 노드스트림2 저지, 바이든 지지율 방어, 인플레이션 압박, 주가하락 중국 - 식량수입문제 고유가는 대공항의 초입인가 중국..

우크라-러, 돈바스 [내부링크]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비무장화 필요성을 언급하고 미국이 '레드라인'을 넘었다고 비난하며 동부 돈바스 지역(몇일 전 영토로 인정했다)을 보호하기 위해 '특수작전'을 수행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나토, 비행장과..

우크라이나 위기 [내부링크]

변동성이 커짐 몇시간전 브렌트유 2014년 이후 처음 배럴당 100달러를 넘어섰으며 S&P 500은 조정에 빠졌다. 위기의 시기 트레이더들이 선호하는 금은 6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급등했다. 비트코인은 최저점에서 거..

계엄령이란 [내부링크]

쿠데타, 내전, 바란, 전쟁, 폭등, 국가적 재난 등 초비상 사태로 국가의 일상적인 치안 유지와 사법권 유지가 불가하다고 판단될 경우 대통령과 같은 국가 원수 또는 행정부 수반이 입법부와 동의 아래 군대를 동..

ISO 13485 : 2016 문서화 기록 요구사항 [내부링크]

ISO 13485 : 2016 문서화 기록 요구사항 1. 국가별 또는 지역적 규제사항에 따른 문서화 2. 제품 모델파일 (시방 및 시스템 요구사항) 3. 품질 매뉴얼 (품질경영 시스템에 사용된 문서화의 구조) 4. 폐지된 문서 (..

ISO 13485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이란? [내부링크]

의료기기 수출과 판매에 기본이 되는 ISO 13485 인증에 대해 알아보자 ISO13485 인증이란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경영시스템으로 국내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심사의 근간이 되는 국제 표준이다. 제조..

컨설팅이란? [내부링크]

사전적 의미는 조언을 주는 것으로 실제 컨설팅 비즈니스에서 단순히 조언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솔루션도 제공한다. 문제는 파악하고 고객이 해결하기 어려운 것 또는 직접 해결하기 싫은 것은 대신해주며 그 대..

Evgen copi Gorisek 작가 개인전 후기 <Road to Somewhere> [내부링크]

최근에 독특한 곳에 다녀왔다. 보광동 재개발지역에 전시.. 이렇게 전시장으로 바뀌었다. 가나아트 보광 이브겐 코피 고리섹은 슬로베니아 사람으로 독학으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작품의 얼굴 이목구비가 특..

박철호 작가 개인전 후기 <Ripple> [내부링크]

최근 문화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는 거같다 코로나와 비대면이 문화욕구를 좀더 자극하는것이지 않을까 작년 여름에 다녀온 전시회를 추억하며 적어본다. 가나아트센터 3관 서울시 종로구 평창30길 28 에 있었..

4P 마케팅 믹스란? [내부링크]

4P 마케팅 믹스 제품 생산과정중심의 상품들이 제품이라 정의되었다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심볼, 보증, 이미지 등 폭넓게 포함하고 그것을 관리하는 전략을 제품 전..

시장조사와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론 정리 [내부링크]

시장조사 1단계 : 문제정의 2단계 : 조사실행 주체 선정 3단계 : 계획수립 4단계 : 자료수집방법 및 표본 결정 5단계 : 수집 6단계 : 분석 7단계 : 결과해석 및 전략도출 시장조사 목적 설정 : 조사하고자 하는 문..

한국 무역 현황 (21.5월~21.11월) [내부링크]

수출 지역 순위 1. 중국 2. 미국 3. 베트남 4. 홍콩 5. 일본 6. 대만 7. 싱가포르 8. 인도 9. 말레이시아 10. 필리핀 21.8~21.12월 전월비 수출액 증가 품목 TOP5 300220 (백신(인체의약용으로 한정) 782% 사람..

22.1월 미국 상황 평가 [내부링크]

미국경제 빠른 물가 상승세 지속 소비와 생산 부진하는 성장세 주춤 -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 심화 영향 소비지출, 산업생산 등 지표가 하락하며 소비심리 제조업 등 서베이 지표 둔화 - 고용 견조한 회복흐름 - 주..

시장조사 방법론에 대한 생각 정리 [내부링크]

최근의 접근성 높은 툴과 의미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트렌드 분석에 용이한 툴과 디지털 사용자 여론 확인 네이버, 카카오, 구글 트렌드 툴 활용 > 시장 상황, 흐름 브랜드 산업 대표 키워드 검색량 추이로 거..

CSI, ESI, SQI조사란? [내부링크]

고객만족도조사 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가치 창조는 무한 경쟁시대에 기업이 차별화할 수 있는 최고의 전략이며, 경영이념이 되었다. 기업의 고객접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코로나19 이후 대전충남지역 소비행태 변화에 대한 아이디어 [내부링크]

이인로, 박수연, 이다연 2020.11 코로나19 확산 후 소비는 증가세가 큰 폭 둔화되며 부진했다. 대면서비스 전반이 위축되고 서비스소비가 부진했으며 재화 소비는 내구재 소비가 증가한 반면 준,비내구재 소비는..

대구경북 기업의 생산성 현황 및 시사 [내부링크]

대구경북 기업의 자본생산성은 여타 지역에 크게 뒤지지 않으나 노동생산성은 타지역 평균보다 낮은 수준으로 전년비 모두 하락하였다. 2022.2.8 노동생산성은 1인당 인건비 또는 자본장비율 증가시 개선되고 특히..

2022년 1월말 외환보유액 [내부링크]

한국의 외환보유액은 4,615.3억달러 전월말 대비 15.9억달러 감소했다. 기타통화 자산 외화자산의 미달러화 환산액 및 금융기관 외화예수금 감소에 기인했다. 외화자산의 감소, 금융기관 외화예수금 감소는 미국주..

2022년 1월 가계대출 동향(잠정) [내부링크]

1월중 0.7조원 감소하여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급증했던 가계부채 증가세가 둔화되는 모습이다. 가계대출 증가액(조원) 21.7월 15.2 21.8월 8.6 21.9월 7.8 21.10월 6.1 21.11월 5.9 21.12월 0.2 22.1월 0.7 주택..

goose 로고 [내부링크]

150×150 px 45.5KB 32비트 png

Finding the Golden Goose [내부링크]

260×130 px 260×80 px

Hashgraph 란 [내부링크]

해시그래프는 블록체인의 대안으로 설명된 분산 원장 기술이다. 현재 특허를 받았고 인증된 원장은 헤데라 해시그래프뿐이다. Hedera Hashgraph 시스템의 기본 암호화폐는 HBAR다. 보안을 보장하면서 트랜잭션을 1..

<?xml version="1.0" encoding="UTF-8" ?> 의 의미 [내부링크]

개요 XML은 의례 <?xml version="1.0" encoding="UTF-8" ?>로 시작한다. 이것은 XML 선언부 (XML Declaration)이라 하는것이다. 뒤에 나올 문서가 XML이라는 표시를 나타낸다. 항상 들어가야 하는 강제요소는 아니..

auto;overflow: hidden; 속성에 대해 [내부링크]

CSS에 overflow는 요소내 컨텐츠가 커서 요소내 모두 보여죽 어려울때 그것을 어떻게 보여줄지를 지정한다. 기본적 컨텐츠 포함 요소의 크기가 고정되있지 않다면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요소의 크기가 커진다. 크..

Meta Tag , og는 뭔가 [내부링크]

og란 og는 오픈그래프로 어떤 HTML 문서 메타정보를 쉽게 표시하기 위한 코드다. 메타정보에 해당하는 제목, 설명, 타입, URL 다양한 요소들을 유저들이 통일해서 쓸 수 있도록 정의해놓은 프로토콜로 페이스북에..

target="_blank" 코드의 의미 [내부링크]

결론부터 얘기하면 새창 띄우기다 새 창을 띄우기를 위해 위 코드를 사용할 경우 rel="noopenner"와 같은 속성을 추가해 사용한다. 보안 취약성을 해결코자 함이라는데 어떤 문제가 야기되기에 그러는지 좀더 알..

"error_page&quot 코드의 의미 [내부링크]

저 코드의 의미는 기존에 알아본 이해를 돕기 위해 해당 내용 의미를 확인해보자 위 코드는 정적 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고 모바일에는 표시되지 않으며(데스크톱에는 표시되지 않음)블로그 오류 페이지에는 표시..

noindex, <b:if cond 코드의 의미 [내부링크]

의 의미는 웹페이지 수집은 허용하나 검색에는 노출하지 말라는 표시로 수집된 사이트, 웹페이지에 noindex 태그가 있으면 수집하더라도 검색에 노출하지 않는다. 요즘은 해당 기능을 웹사이트에 구현해놓고 검색..

rel 코드상의 의미 [내부링크]

개요 블로그 스킨을 수정해서 사용해오다가 나만의 스킨을 제작하기 위해 소스를 보는데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포스트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먼저 rel부터 알아본다. 태그 태그의 rel 속성은 현재 문서와 링크된..

기존의 디지털 통화 [내부링크]

디지털통화는 이미 기존에서부터 발전되어오고 있었는데 점차 본연의 모습으로 변하고 있는듯하다. 그리고 제도권에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디지털 통화는 구..

디지털 경제의 화폐 [내부링크]

고베대학의 RIEB 토론서 시리즈 No.2022-J02를 보게되었는데 서두에 제시한 사례가 인상깊어 적어보고 향후 디지털 경제에서 화폐는 어떤 모습을 할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어보았다. 현대화폐금융이론을 선도하는..

Basel III의 영향 평가: 구조적 거시경제 모델의 증거 [내부링크]

요약 규제의 비용과 편익이 모델에 도입될 때마다 바젤3의 효과는 GDP에 긍정적이다. 미국과 유럽 지역에 모두 유효하다. 1. 노르웨이 중앙은행의 NEMO 모델 바젤3의 순 편익이 위기 확률과 심각도의 크기에 영향..

자본의 흐름과 제도 - BIS 워킹 페이퍼 [내부링크]

외국인 투자자가 국내 기관의 질을 높이는가에 대한 질문은 한 국가의 자본 유입이 어떻게 경제 성장을 촉진하거나 방해하는데 이해하는데 도움이된다. 자본유입이 많을 때 제도적 개혁이 일어나는지 조사하기 위..

브루킹스 economic studies 회보 키워드 [내부링크]

어린이 우선 예산지출을 위험 재조정이 필요하다. 2019년 연방 예상에서 아동 부분 9.2%, 성인 45%였다. EITC(근로 소득세 공제) 및 CTC(아동세금공제)를 사용해 인종적 부 격차 좁히기가 필요하다. 미국 인플레이..

한국은행의 국고업무 취급근거와 역할 [내부링크]

취급근거 한국은행은 「한국은행법」제71조에 의거하여 대한민국 국고금의 예수기관으로서 「국고금 관리법」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국고금을 취급한다. 한국은행의 역할 국고금 수납 직접 국고금을 수납하고 있고..

국고금이란 [내부링크]

국고금의 의의 국민경제 활동의 3대 주체(가계, 기업, 정부) 중 하나인 정부의 경제활동, 재정활동에 수반하는 일체의 현금을 말함 「국고금 관리법」제2조에는 국고금을 ①법령 또는 계약 등에 따라 국가의 세입..

위드코로나란?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는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있어 어느 정도는 감염의 위험을 감내하면서 일상생활 및 경제 활동에 더 이상 지장을 주지 않으려는 단계적 일상 회복 조치를 말한다. 여기에서 단계적 일상 회복은 "기존..

2022 MEZZOMEDIA 트렌드 키워드 [내부링크]

1. TECH AI 차세대 인공지능, 초거내 AI METAVERSE 메타버스 대항해시대 NFT 평행세계 완성 2. CONTENTS CREATOR ECONOMY 창작자 생태계 OTT 3. COMMERCE HYPERLOCAL COMMERCE 소비의 중심이된 동네 QUICK COMMERC..

해외주요국 금융자산 자본이득 과세 [내부링크]

대상소득 과세체계 손익통산/이월 과세방식 미국 금융자산 양도차익 자본이득 1년 기준 장/단기 구분 단기는 종합과세, 장기는 분리과세 손실 매년 3천달러까지 공제 소득과 손익 통산 가능 신고납부 영국 금융자..

한국의 금융시스템 [내부링크]

대출시장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신용협동조합 등 예금취급 기관을 통해 예금자로부터 자금이 조달되고 최종 자금수요자에게 공급되는 시장으로 형성된다. 또한 신용카드회사와 같이 여신전문금융회사가 제공..

금융시스템의 기능 [내부링크]

중요한 기능은 가계, 기업, 정부, 금융이관 등 경제주체들이 저축, 차입, 보험계약 등을 통해 소비나 투자와 같은 경제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저축이나 보험 수단을 이용해..

금융시스템의 정의 [내부링크]

금융시스템 Financial system은 금융시장 및 금융기관과 이들을 형성하고 운영하며 원활하게 기능하도록 하는 법규와 관행, 지급결제시스템 등 금융인프라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먼저 금융시장은 기업, 가계,..

2022.02.08. 11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오늘(8일)부터 민간 사전청약 1000가구 분양… 파주운정 4억대 머니S 사전청약 미국의 이란 제재 해제 기대감에 유가 하락 이데일리 이란 삼성SDS 등 입주한 알파리움타워, 판교 최고가 1..

테고프라잔은? [내부링크]

위식도역류질환, 위장약 원리는 칼륨 이온과 프로톤펌프(H+/K+-ATPase)의 결합을 방해하여 위산이 분비되는 것을 차단한다. 위벽세포에 프로톤펌프가 존재하는데 칼륨이온과 경쟁을 벌여 결합에 영향을 미치고 가..

알록시(Aloxi)란 [내부링크]

알록시라는 상표명으로 팔로노세트론 palonosetron은 화학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 및 구토의 예방 및 치료에 사용된다. 5-HT₃ 길항제로 정맥내 투여하거나 단일 경구 캡슐제로 투여한다. 다른 길항제보다 적용시..

윈도우11 유선 네트워크 설정 [내부링크]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 이후에 원격으로 컴퓨터를 켜보려고 인터넷은 무선에서 유선으로 변경하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포설을 해야하는 상황이라서 우선 네트워크 설정사항만 올립니다. window11 운영체제..

구형흡착탄이란 [내부링크]

만성 신부전증에 대한 요독증 증상의 개선 및 투석 도입의 지연을 목적으로 하는 약물이다. 만성콩팥병의(만성신장질환)의 치료 목표는 크게 신질환 진행 지연과 합병증 관리 2가지로 나뉜다. 만성신부전 억제제로..

자가면역질환이란? [내부링크]

인간의 면역계는 인체를 침입한 미생물을 공격하여 제거하는 강력한 힘을 지녔다. 자기 관용성이 있어서 자기 조직은 공격하지 않는다. 자가면역질환은 이런 기능이 고장나는 것 자기 관용성을 유지하는 일은 개체..

2022.02.05. 092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삼성전자·SK하이닉스 ‘수익성 방어’ 총력전 데일리임팩트 수익성 방어 "공기 빠듯하지만..." 건설사, 오미크론‧중대재해법에 '셧다운' 연장 뉴스핌 셧다운 인천 '송도럭스오션SKVIEW'..

2021년 12월 연간 산업활동동향 [내부링크]

생산 전산업생산은 서비스업 -0.4% 줄었고 광공업 4.3% 늘어 전월 대비 1.8% 증가 -숙박, 음식점, 협회, 수리, 개인 등 감소 -반도체, 자동차 등 증가 소비 소매판매 승용차, 음식료품 등 판매 늘어 전월대비 2.0%..

2021년 국내인구이동 관련 [내부링크]

국내인구이동통계 - 기초자료 : 읍면동 전입신고서 - 기간 : 월간) 해당월 1일 ~ 말일, 연간) 해당연도 1월1일~12월31일 용어 - 이동 : 읍면동 경계를 넘어 거주지를 변경한 경우 - 전입 : 행정구역 경계를 넘어..

실손보험사기 유의 [내부링크]

최근 기업형 브로커 개입 보험사기를 공모한 의료인과 관련자들에 사법처벌이 내려지고 있다. 브로커 조직은 합법적 기업활동을 가장 SNS 등을 통해 환자를 불법모집하여 보험소비자들이 보험사기에 연루되고 있다..

SWOT 분석 [내부링크]

현상을 파악하기 위한 분석 마케팅 전략 검토전 우선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시장의 상황과 경쟁사의 움직임을 파악한다. SWOT분석은 이런 현상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으로 요소는..

디아블로3 수수께끼 반지의 비밀 - 이벤트 맵 고블린방 [내부링크]

보석과 돈이 넘치는 고블린 방 가는방법 1. 수수께끼 반지를 구한다. 2. 카나이함에 넣고 변환을 한다. 3. 그러면 마을에 '보물창고' 포탈이 생긴다. 고블린방은 곳곳에 보석과 금화가 흘러넘친다. 운이 좋..

디아블로3 이벤트 맵 카우방 가는 방법 [내부링크]

우선 디아블로3에서는 카우방에 가기 위해서는 '젖소 끌창'이라는 아이템을 얻어야합니다. 그리고 해당 아이템을 카나이함에 넣고 변환을 클릭하면 포탈이 생성됩니다. 문제는 젖소 끌창 아이템을 얻는것인데요. 1..

디아블로3 시즌 25 대략적 시스템 [내부링크]

시즌 캐릭터를 만들며 직업을 정하고 레벨업을 하고 카나이의함을 얻고 일균버스를 탑승해서 석을 얻어서 대균열 버스를 탑승하며 레벨을 올리고 과정에서 직업별 세트아이템을 맞추고 그에 따라서 악세사리와 보..

디아블로3 시즌25 수도사 정복자 포인트, 불의벗 [내부링크]

시작한지 10시간 안밖으로 한거 같다. 현재 여러분들의 버스를 탑승하며 성장하고서 이제는 고행 중급정도에서 솔로 일균을 돌 수 있는 거 같다. 현재는 공격력 최대 140, 강인함 1억 정도로 나오고 있는데 이정..

디아블로3 카나이의 함 사용법2 [내부링크]

아이템을 추출하는 방법을 어렴풋 기억이 나지 않아 좀더 읽어보았다 필요한 재료들....... 필요한 재료들을 모아야하는데 저기 칸두 부터 서부원정지 성수까지 모두 현상금 사냥 보상을 받았을때 얻을 수 있는 것..

디아블로3 카나이함 위치 얻는법 및 사용법 [내부링크]

레벨은 올렸는데 카나이함을 이용해 보고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서치하다보니 시즌 시작하면 하는 것이 카나이함을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마을의 졸룬 쿨레 아저씨에..

디아3 시즌25 수도사 초반 스킬 세팅 [내부링크]

70 레벨업은 했는데 스킬, 정복자 스텟, 기술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우선 서치를 좀 했습니다. 초반 물의벗 저단 운영을 위해서 기술을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기술 세팅 지속기술 세팅 공격..

디아블로3 시즌 25 캐릭터 직업 선정 [내부링크]

오랜만의 긴 연휴기간 디아블로를 오랜만에 해보고 싶은 생각에 좀 알아봤더니 시즌25에서 직업은 수도사, 악마사냥꾼이 괜찮다고하여 수도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인나벗수도 인나 수도에 딜 메커니즘은 말 그대..

메타버스 가치사슬 7층 [내부링크]

가치사슬 1. 인프라 : 장치가 스스로 작동가능하고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가능하고 컨텐츠를 주고받는 기술 5G, 와이파이, 6G, 클라우드, GPU 2. 휴먼 인터페이스 : 사람이 기계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기술을 광범..

메타버스란? [내부링크]

개념 미국 기술연구단체 미래가속화연구재단 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 은 2007년 메타버스 로드맵을 발표 "가상적으로 향상된 물리적 현실과 영구적으로 결합된 가상곤간의 융합"으로 정의하고 유형을 기..

22년 세법 개정사항 [내부링크]

개선 세법 미래 신산업 및 서비스산업 지원 -국가전략기술 R&D, 시설투자 세제지원 강화 -신성장 R&D 세액공제 대상 확대 -영상콘텐츠 제작비용 세액공제 확대 코로나19 피해부문 지원 -중소기업 결손금 소급공제..

옵션 변동성 [내부링크]

변동성이란 옵션 기초자산의 움직이는 정도로 실제 실현된 변동성을 측정하거나 변동성을 예측하기 위해서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다. 내재 변동성을 계산하는데도 복잡한 산식이 있다. 기온 변화의 예를 보면 싱가..

상황별 연말정산(중도퇴사, 재취업 외 2) [내부링크]

근로자가 중도에 퇴직하는 경우, 퇴직하는 달의 근로소득을 지급하는 때에 연말정산을 합니다. 이를 중도퇴사자 연말정산이라고 하는데, 중도퇴사자는 퇴직 시점에 세금을 정산하여, 퇴직할 때 회사에서 환급받거..

일본의 경제활동에 대한 연구 동향 (일본의 연령별 분석한 '저축에서 자산형성으로'의 추진대책 외 1건) [내부링크]

일본의 경제활동에 대한 연구 동향 일본의 연령별 분석한 '저축에서 자산형성으로'의 추진대책 2021.1.13 일본 가계의 위험자산 보유 현황에 세대별 차이에 주목하여 요인을 분석한다. - 연령층에서 나타는 자산형..

옵션의 이론가격 모형 [내부링크]

옵션의 가격결정은 기초자산의 알려지지 않은 장래의 결과에 의거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시장이 만기시에 어떻게 될지를 안다면 모든 옵션의 오늘의 가격을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무도..

윈도우 보안부팅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개요 윈도우 10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 PC 등에는 기본적으로 Secure boot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지만 특정 버전의 리눅스 및 이전 윈도우를 실행하는 경우에 선택적으로 보안부팅을 해야..

옵션의 만기 이해 [내부링크]

옵션 만기시 포지션의 손익은 당초 프리미엄과 동 옵션의 행사가격과 선물계약의 가격 간의 차이의 함수다. 105달러 콜을 2달러의 프리미엄에 판단고 가정하면 거래 최대 이익 가능 금액은 2달러이다. 만기 시의..

국제제무분석사 CFA [내부링크]

국제제무분석사는 1960년대부터 시작된 역사 깊은 금융시험이다. 벤자민 그레이엄이라는 재무분석이라는 기초학문을 연구한 금융학자가 창안한 시험이다. Chartered라는 단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시험은 국가가 공..

방전된 자동차를 다시 살려서 [내부링크]

먼저 배달이 완료되었다 이것을 자동차로 가지고가서 저동차를 살렸다. 그리고 동계 캠핑을 출발했다.

연준,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보고서 주요 내용 [내부링크]

연준은 미국의 중앙은행이 잠재적으로 발행할 수 있는 디지털통화(potential U.S.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이하 CDBC)와 관련한 최초의 토의보고서 *(discussion paper)를 1.20일 발표 * (원문)“Money an..

중국 2021 경제성장률 [내부링크]

중국의 2021년 실질 GDP 성장률(전년대비)은 8.1%로 전년(2.2%)보다 5.9%p 확대되었으며, 기저효과를 고려한 2년 평균(20~21년) 성장률은 5.1%를 나타냄(국가통계국, 1.17일) 2021년 4/4분기 GDP 성장률(전년동..

최근 영국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 변화 [내부링크]

대응 시계열 지난해 영국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플랜B 조치를 시행하였다. 그러나 사망자 및 입원환자가 크게 늘지 않고 최근 확진자 수가 감소세로 전환됨에 따라 *실내 공공장소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었다 [내부링크]

배터리의 외관상태를 봐보니 여러가지가 써있다 외관에 하얀색이나 그을임으 흔적은 백화현상이나 배터리액(황산액, 증류수)이 흘러나온것이라고하는데 백화현상은 주로 배터리액 구멍과 전기연결부라고하는데 저..

배컴(VCDS 또는 VAG-COM)이란 무엇 [내부링크]

제가 운전하는 자동차 골프 6세대를 수리하기 위해서 공부를 진행합니다. 1. VAG-COM은 Volkswagen Automotive Group의 약자 VAG-COM은 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벤틀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폭스바..

한해를 돌아보며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며 동기부여 [내부링크]

회자정리 거자필반 만남에는 헤어짐이 정해져 있고, 떠남이 있으면 반드시 돌아온다. 다시 만날 그때를 기다리며 질척거리지 않고 보내주는 것, 그래서 다음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다음을 위..

방역패스 2022.01.17 해제, 유지 업종 [내부링크]

해제 방역패스가 해제되는 시설은 학원(연기·관악기·노래 제외) 독서실·스터디카페 도서관 박물관·미술관·과학관 백화점·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영화관·공연장 등 6종 시설 >마스크 상시 착용..

화폐수량설, 명목화폐 외 4가지 경제 용어 [내부링크]

화폐수량설 : 화폐 공급량의 증감이 물가수준의 등락을 정비례적으로 변화시킨다고 하는 경제이론 두카트 ducat : 베네치아 공화국에서 처음 만들어져 1284년부터 제1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유..

소름 현재상황과 닮은 로마제국 디오클레티아누스 [내부링크]

디오클레티아누스 로마 생년 244~312년 재위 284~305년 250년의 역사를 지닌 도시에 빈곤화가 시적되며 인구가 줄어들었다. 금과 은도 사라졌다. 황제는 파탄난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다. 관직제..

인플레이션 리스크 시기 주요 안전통화 22.01.17 [내부링크]

1. 인플레레이션이 국제금융시장의 주요 리스크 요인으로 떠오른 이래 주요 안전통화인 스위스프랑화와 일본엔화가 상반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위스, 일본 모두 인플레이션율은 낮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서로 상..

스테이블코인 해외 논의 동향 22.1.7 [내부링크]

지난 3~4년 동안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열기가 고조되고 다양한 가상자산이 거래되는 가운데 법정통화 등과 교환가치를 고정한 스테이블코인이 주목받고 있다. 스테이브롴인이 기존 가상자산과 달리 가치를 법정통..

금융위 「코넥스 시장 활성화 방안」 [내부링크]

코넥스 시장이 중소기업과 자본시장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본연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원 주요 내용 요약 1. 코넥스 → 코스닥 이전상장 제도 개편 신규 확대 유도 2. 기본예탁금, 소액투자 전용계좌 규제를..

1월 국내외 경제동향 [내부링크]

1. 주요국 동향 미국 : 고용과 소비의 개선흐름이 이어지는 양호한 성장세 지속 * 실업률(%) : 21.10월 4.6 → 11월 4.2 → 12월 3.9 유로 : 방역조치 강화 영향으로 회복흐름 약화 중국 : 부동산 경기 부진 등..

한국 통화정책방향 [내부링크]

2022년 1월 14일 금융통화위원회는 다음 통화정책방향 결정시까지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1.00%에서 1.25%로 0.25%p 상향 조정하여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 통화정책방향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백신 접종 확..

홍콩증권거래소, 휴일 파생상품 거래 도입 [내부링크]

배경 및 경과 1. 홍콩증권거래소 (HKEX)는 주식 및 외환 등 다양한 금융 파생상품의 휴일(홍콩 휴일 기준) 거래 도입일정을 발표했다. (1.6일) 2. 시장창가자들의 리스크 관리 수단을 확대 제공하여 국제금융허브..

21.12월 집계 수출입 관련 지수 [내부링크]

12월에 집계된 수출입 물가 지수는 아래와 같다. 수출물가 전월대비 1.0%하락, 전년동월대비 23.5% 상승 수입물가 전월대비 1.9%하락, 전년동월대비 29.7% 상승 수출물가지수 등락률 수입물가지수 등락률 21년도..

일본은행 지역경기 판단 정리 / 전지역 상향 [내부링크]

일본은행은 2021.4/4분기중 지역금융경제상황을 9 광역지역별로 구분하여 사쿠라리포트로 발표했다.(이번 분기는 1.12일 14:00 발표) 경제상황에 대한 일본은행 인식 쿠로다 총재는 실물 및 금융시장 동향, 향후..

미국 지역별 주요 경제동향 [내부링크]

지역 경제동향 보스턴 - 기업활동은 성과(performance)가 다소 엇갈렸지만 꾸준하거나 소폭 상승 - 고용은 다소 완만하게 증가했고 임금은 강하게(strong pace) 상승 - 투입가격은 빠른 속도(rapid pace)로 상승했..

미 연준 BeigeBook (2022.1월) 정리 [내부링크]

12개 지역 연준이 관할지역별로 수집한 최근 경제동향 관련 보고서로, 연준의 공식견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님. 통상 FOMC 회의 2주전 수요일에 발표하는데, 금번 보고서는 1.25~26일 개최될 FOMC 회의를 앞두고 발..

22.01.11 Powell 연준의장 재임 상원청문회 주요내용 [내부링크]

1.11일 상원 은행위원회(Committee on Banking, Housing, and Urban Affairs)는 Powell 연준의장에 대한 재임(작년 11.22일 재지명) 청문회를 개최 청문회가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된 점 등에 비추어 향후..

2021.12 미국의 통상 정책 방향 정리 [내부링크]

미국의 통상정책 트럼프 행정부시기부터 중국과 교역관계에 직접적 개입시작으로 양국간 교육 갈등이 악화된 후 2020년 2월 1단계 무역합의가 도출되었으나 대중 기조는 바이든 행정부에도 이어지고 있다. 바이든..

삼화전기 재무제표 요약 [내부링크]

전자부품산업은 전자제품의 기초로 타산업의 생산, 부가가치창출, 고용창출 등 국민경제에 비중이 크므로 산업연계성으로 볼 때 중추산업입니다. 그 중에 콘덴서는 전자부품의 쌀 같은 존재로, 일상적으로 사용하..

보험의 본질적 한계와 한국 보험산업의 특이점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고령화, 경제상황 등과 작년 대출규제과정에서 보험사 대출얘기가 나오기도 하는등 보험사가 금융회사라는 사실을 잊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사실 보험업은 선진국에서는 활발한 금융회사이고 그 범위도..

가격통제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에 대한 시장가격 현상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이런 거래량 감소와 함께 나타나는 가격상승의 현상이 어떤 문제들에 의한 것인지 생각해보면서 가격통제에 대한 경제 용어 사전을 보며 생각해보았습니..

무위험이자율 이란 [내부링크]

무위험이자율(금융기회비용)은 모든 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기회비용을 의미한다. 기회비용 "기회비용 최소화는 수익의 극대화" 갈림길에서 여러 가지를 두고 하나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맞이한다. IF라는..

네오뱅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전 세계적 네오뱅크 설립이 증가 사용자도 증가하면서 금융서비스 시장에 다양한 혁신이 촉진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향후 네오뱅크가 창업단계를 거쳐 고객 확대 및 수익성을 실현하고 이후 중장기 지..

FOMC 2021년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내부링크]

2021년 12월 14-15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합동회의는 2021년 12월 14일 화요일 오전 9시에 화상회의로 개최되어 2021년 12월 15일 수요일 9시에 계속되었습니다. 오전 1 시 참석 Jerome..

2015년 미국 통화정책 정상화에 따른 출구전략 효과 및 시사점 [내부링크]

2008년 금융위기는 1930년대 대공황에 비견될 만큼 심각한 상황을 초래 했습니다.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기침체에 빠진 세계경제의 회복은 더뎠고 각 국가들은 이러한 난국을 타개하고자 다양한 정책을 고안·적용..

2022.01.06. 17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 도전장...신약은 언제? 레드바이오 수출입銀, 역대 최대규모 30억달러 외화조달 성공 외화 위더스제약, 탈모 치료제 관련 소식에 상한가 탈모 "완전민영화 첫 이사진 꾸렸다"… 우리금융,..

2019년 접했던 그래프와 시장트렌드 회상 [내부링크]

• 주식 시장의 거품이 진행되는 동안 시장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초기 투자자들을 부유하게 만들면서 사실상 다른 모든 사람들의 탐욕과 질투심을 일으키는 ‘주 '로 일컫는 소규모 그룹에 의해 주도되..

부동산 증여계약서 양식과 작성법 [내부링크]

증여계약 문구 해석 사례 출처 : https://www.klac.or.kr/legalstruct/cyberConsultation/selectOpenArticleDetail.do?boardCode=3&contentId=US_0000046222 질문 : 저는 단독주택에서 살았는데요, 건물은 제 소..

utcsvc는 무엇입니까.exe? 제거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utcsvc.exe 악성 프로그램을 위장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합법적 인 시스템의 구성 요소입니다 Utcsvc.exe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OS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제공되는 실행 파일입니다. 프로세스 이름은 서비스 호스..

utcsvc에 의해 높은 CPU 와 디스크 사용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에는 사용자 경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운영 체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Microsoft로 전달하는 다양한 모듈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Windows에는 유니버설 원격 분석..

microsoft windows search 인덱서 점유율 문제 [내부링크]

microsoft windows search 인덱서 점유율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윈도우 10 운영체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는데 이런 경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정상적..

부부간 주식 증여 신고 여부(QnA) [내부링크]

출처 : 홈텍스 모바일 상담내역 Q : 안녕하세요? 배우자간 주식을 증여시에는 10년간 6억 미만은 비과세라고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제 주식을(6억 미만 소량) 배우자에게 양도하려고 하는데 이런 경우 별..

테슬라 차량 판매 (2011~2021) [내부링크]

차량 판매량에 대한 내용 출처 : company filings 2011년 0대 2012년 2,650대 2013년 22,477대 2014년 31,655대 2015년 50,580대 2016년 76,296대 2017년 103,097대 2018년 245,240대 2019년 367,500대 2020년 499..

치과장비, 교정재료 및 의약품 등 사업 [내부링크]

오스템임플란트 사업의 개요 치과장비(임플란트, 영상진단장비, 유니트체어), 치과재료(교정재료, 의약품), IT 및 임상교육센터 분야로 임플란트 - 수술 kit, tool, digital guided surgery 치과재료 - 임플란트..

임플란트 개념, 분류, 세대별 기술 [내부링크]

치과용 임플란트 소개 치과용 임플란트란, 치아가 결손된 부위에 주변 치아를 손상하지 않고 특수금속으로 만든 인공치근을 치조골에 이식하여 본래의 자기 치아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이식체이다. 일반적으로..

2022년 새해 달라지는 금융제도 [내부링크]

1. 취약부문에 대한 지원 1) 서민금융지원 저소득·저신용 취약차주를 위한 근로자햇살론·햇살론뱅크의 대출한도가 ʼ22년중 500만원 상향됩니다. (‘22.2월) 2) 통합 채무조정 학자금·금융권 대출연체..

달라지는 금융제도 세부내용 [내부링크]

제도 제목 변경내용 관련법규(시행일) 담당기관(연락처) 근로자햇살론·햇살론뱅크 대출한도 상향 ㅇ (근로자햇살론) 대출한도 2,000만원 ㅇ (햇살론뱅크) 대출한도 2,500만원 「서민금융진흥원 내규」 (..

구글지도로 우주 구경하기 [내부링크]

구글지도를 들어갑니다. 줌을 가장끝으로 하면 아래처럼 왼쪽에 우주가 나옵니다. 금성의 표면과 지구지도처럼 행성의 여러곳을 가볼수 있는데 아직 현재 지도처럼 세부적으로 줌하여 보기는 안됩니다. 금성의..

임대차법 부작용, 가상자산 상속·증여 과세 [내부링크]

21.12.29 기사를 일부 가져와봤습니다. 기사 제목 전국 아파트값 3.3당 '2000만원' 시대… 상승률 1위는? 머니S 더보기 기업체감경기 석 달째 개선세…대면서비스 등 비제조업 부진 아주경제 더보기 코로나 2년..

미접종 식당 가이드 "미접종자는 어디서 밥 먹어야 하나" #미접종 [내부링크]

최근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밖에서 식사를 해야하는데 강화된 백신패스로 인해서 어려웠는데요. 구글 검색어 실시간에서 보고 알게되었습니다. 최근 "혼밥하려다 거부당했다", "여기선 밥 못 먹는다" 등의 내용들..

비욘드뮤직 재무정보 [내부링크]

음원IP투자 및 관리 전문회사로 2021년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하지만, 이미 국내 유수 VC들로부터 수십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루어냈고, 업계에서 모두가 주목하는 성과 음악IP 투자 및 관리 전문회사로 시작..

공공 「ESG 정보 플랫폼」 서비스 개시 [내부링크]

·12월 20일부터 상장사 ESG 공시 정보와 ESG 투자 통계를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외 ESG 논의 확산과 투자 규모 확대에 대응하여 ESG 정보의 투명성‧비교가능성을 ..

「ESG 정보 플랫폼("ESG 포털")」 활용방법 [내부링크]

1. 「ESG 포털」 접속 (http://esgportal.kr) , ESG 기업정보 Click 2. 기업 ESG 조회 Click, ‘회사명 검색기’에서 ESG 정보 조회를 원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 검색 3. ESG 등급 변화 추이,..

‘회사 유형별’외부감사인 선임제도 및 유의사항 안내 [내부링크]

‘회사 유형별’외부감사인 선임제도 및 유의사항 안내 新외부감사법이 시행(’18.11월) 4년차를 맞았으나, 아직도 일부 회사가 감사인 선임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선임기한, 선정절차 등..

감사인 선임보고 방법 [내부링크]

1. 외부감사계약보고시스템(http://eacrs.fss.or.kr) 에서 발급받은 고유번호 및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외부감사계약보고시스템 로그인 *  고유번호 발급 등 관련 문의 : 국번없이 1332(이후 ..

일본, 금융기관의 다양한 사업 전개를 위한 사업성장담보권 도입 추진 [내부링크]

일본, 금융기관의 다양한 사업 전개를 위한 사업성장담보권 도입 추진 최근 일본 정부는 금융기관이 다양한 사업자에 대한 사업지원을 할 수 있도록 사업자의 사업 전체를 평가해 담보로 설정하는 사업성..

2022 한국은행 통화신용정책 방향 [내부링크]

한국은행의 2022년 통화정책 방향에 대한 보도자료 요약입니다. 통화정책은 경제상황 개선에 맞추어 완화 정도를 조정할 예정 금융중개지원대출의 정책효과 제고를 위한 중장기 개선 방안 마련 통화정책 운영체계..

SpFN SARS-CoV-2 백신은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SpFN SARS-CoV-2 백신 설명 Spike Ferritin Nanoparticle COVID-19 백신 SPFN_1B-06-PL 은 Walter Reed Army Institute of Research( WRAIR )에서 내부 개발되었다. 이 백신은 거의 모든 생물체에서 발..

23andme [내부링크]

23andMe, Inc. 는 캘리포니아 서니 베일에 본사를 둔 공개 개인 유전체학 및 생명 공학 회사입니다.. 주가: ME (NASDAQ) US$7.43 +0.47 (+6.75%) 12월 23일 오후 4:00 GMT-5 - 면책조항 창립: 2006년..

Inventory Empirical Analysis [내부링크]

Create summary table and perform empirical analysis procedures Inventory turnover: Significant decrease compared to the previous year = Review of overcapacity of inventories, s..

Cases of normalization of monetary policy in the past [내부링크]

Past normalization episodes During 2008-2014, the Fed implemented QE1 to 3 QE three times to respond to the global financial crisis and stimulate the economy, and carried o..

Changes in capital inflows from emerging countries before the 2013 Taper Tentrum [내부링크]

However, in some cases, even if US monetary policy is normalized in the future, 1, the amount of capital inflows into emerging countries over the past several years is ..

#property trust, #realestate trust [내부링크]

property trust A trust refers to a trust in which securities, monetary bonds, real estate, etc. are entrusted as trust assets at the time of underwriting of a trust, mana..

SPC란 [내부링크]

특수목적법인으로 설립한 원해 회사와 독립된 실체를 가지고 프로젝트 자체의 상환능력을 가지고 자금을 조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모기업의 신용도와 재무상태에 상관없이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자산유동화, SPC [내부링크]

자산유동화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자산은 유동성이 떨어지고 내가 땅이 있다고 하여 팔면 현금을 확보할 수 있지만, 팔아야 현금이 확보된다. '살사람을 구하고 절차 밟고 하는 상황이 생긴다. 여기서 착..

예금보험제도 [내부링크]

막연히 은행에 돈을 맞기면 5천만원까지는 보호가되서 잃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그냥 알고 있었는데, 거기에도 관련법에 적용되는 상품과 금액이 보호되고 또 그게 어떤식으로 되는지 궁금하였다. 그것에는 여러..

예금자 보호제도의 변천 [내부링크]

금융회사가 망할리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을수도 있다. 하지만 1999년을 경험해본 당시 경제주체들은 기억할 것이다. 하지만 지금 시점에서 시간이 많이 흘렀다. 신용과 신뢰를 기반으로한 경..

금융회사 및 상품별 예금자보호 관련 세부기준 [내부링크]

보호대상 비보호대상 은행 ·보통예금, 기업자유예금, 별단예금, 당좌예금 등 요구불예금 ·정기예금, 저축예금, 주택청약예금, 표지어음, 외화예금 등 저축성예금 ·정기적금, 주택청약부금, 상호부금, 재형저축..

재산신탁 - 부동산 신탁 [내부링크]

재산신탁 신탁 인수 시 신탁재산으로 유가증권, 금전채권, 부동산 등을 수탁하여 신탁계약 내용에 따라 관리, 처분, 운용한 후 신탁 종료 시에 금전 또는 신탁재산의 운용 현상 그대로 수익자에게 굡하는 신탁을..

부동산 토지신탁과 이외 관리, 처분, 담보신탁 [내부링크]

토지신탁은 크게 분양형 토지신탁과 임대형 토지신탁으로 구분한다. 분양형 토지신탁은 신탁토지에 택지조성, 건축 등의 사업을 시행한 후 이를 분양하여 발생한 분양수익을 수익자에게 교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

신탁상품의 종류 [내부링크]

신탁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다. 이유는 신탁에 대한 메리트가 점점 생기고 있는 이유에서다. 메리트는 세금에 대한 절세가 가능하지 않나 싶기도하고 사회에서도 개인의 재산이 커지는 시점에 정부에서는 미래세금..

연금저축신탁 [내부링크]

평소 연금저축을 가입하는것에 고민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변경되는 산업구조와 신기술의 개발로 직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직업에 대한 안전성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저축신탁에..

연금저축신탁 세제혜택 정리 [내부링크]

연금저축에는 여러 세제혜택이 있는 특히 년도별 가입자별 다른 것과 중간 출금시 세금, 납입시기에는 소득공제의 특징이 있다. 1. 2000년 이전 가입 : 비과세(10년 이상 가입 시), 소득공제(연간 적립액의 40% 범..

연금저축신탁 참고사항 [내부링크]

연금저축신탁 가입시에는 여러 참고사항이 있다. 1.만기 전 중도해약하거나 계약기간 만료 후 일시금 형태 지급받는 경우 이자소득세가 정상과세 된다. 15.4% 2. 가입자의 사망, 해외이주, 천재지변, 가입자의 퇴..

특정금전신탁 [내부링크]

투자자가 신탁재산의 운용을 지정하느냐 여부에 따라 특정금전신탁과 불특정금전신탁으로 구분된다. 투자자가 신탁재산의 운용을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 불특정금전신탁이라고 하며 신탁재산의 운용을 지정한 경우..

신탁업 유형 [내부링크]

신탁업자는 은행, 금융투자업자(증권회사), 보험회사 등의 신탁겸업사와 부동산 신탁회사가 있다. 겸업사의 경우 부동산 신탁업무의 범위 등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 점을 제외하고 대부분 동일하다. 겸업사 신탁계..

신탁상품 특징 [내부링크]

신탁상품 특징 신탁은 타인에 의한 재산, 관리, 처분제도의 하나로 대리, 후견 등과 유사하다. 위탁자가 재산권을 수탁자에게 이전 또는 처분하는 것이며, 수탁자가 그 명의인이 된다. 수탁자는 신탁재산에 대하여..

신탁 [내부링크]

신탁의 정의 신탁이란 신탁 결정자(위탁자)와 신탁을 인수하는 자(수탁자) 사이의 특별한 신임관계에 기하여 위탁자가 특정 재산권을 수탁자에게 이전하거나 기타의 처분을 하고 수탁자로 하여금 일정한 자(수익자..

12월 #fomc 성명문 해석, 점도표 [내부링크]

The Federal Reserve is committed to using its full range of tools to support the U.S. economy in this challenging time, thereby promoting its maximum employment and price stability goals. 연준은 이..

12월 fomc 점도표와 성명문 예상 (영국애널리스트) [내부링크]

이번년 마지막 fomc를 앞두고 미증시는 큰 조정을 받고있다 영국 유저의 입장에서 분석한 내용을 확인해보고 향방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한다. 애널리스트는 그림 1: FOMC 가 2022 년 5 월, 7 월, 11 월에 월 30..

집주인 바뀌고 이것 안하면 보증금 위험 [내부링크]

중간에 이사나가야 할때 1. 2년 미만일때 이사갈 경우 (본인귀책) 2. 2년 이상일때 이사갈 경우 - 묵시적 갱신 계약일 경우 (3개월뒤) - 계약갱신권 청구한 경우 (3개월뒤) - 증액이나 동일하게 2년 재계약을 한..

Darkgray #a9a9a9 헥스 색상 코드 [내부링크]

A9A9A9 16진 색상코드를 지닌 색상 darkgray 는 #a9a9a9 회색의 약간 밝은 색조다. RGB색상 모델엣는 66.27% 빨강, 66.27% 녹색 및 66.27% 파랑, HSL 색상 스페이스에서는 0(도), 0%채도와 66% 밝기이다. 색상은..

CSS background-color 배경색을 정하는 속성에 대해서 [내부링크]

개요 백그라운드 컬러로 배경의 색을 정한다. 그 색으로 border와 padding을 포함한 영역을 칠한다. margin 영역은 칠하지 않는다. ▷ 기본값 : transparent ▷ 상속 : No ▷ 애니메이션 : yes ▷ 버전 : CSS Leve..

HTML 웹 배경색 투명하게 코딩하기 [내부링크]

배경과 내용의 투명도 CSS의 opacity 속성으로 요소의 투명도를 정할 수 있다. opacity 속성은 선택한 요소의 배경과 내용 모두를 투명하게 만듭니다. 간단 예제는 아래와 같다. <!doctype html> CSS gold.goose..

티스토리에 이메일 구독 추가하기 [내부링크]

이메일 구독 버튼이 있으면 구독자들에게 이메일로 내용을 전달하게 되는데요. 어느정도 유입자가 늘어 날지는 봐야겠지만 달아보려고합니다. 이메일 구독을 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을 이메일로 전달해줘야하는 시스..

미국 통화정책 정상화의 영향 [내부링크]

<요약> 목적 금년 중 테이퍼링 개시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이며, 시장참가자들은 내년 상반기 중까지 점진적으로 테이퍼링이 완료된 후 금리인상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따. 2013년 테이퍼링 발작 시 국제금..

과거 통화정책 정상화 사례 [내부링크]

과거 정상화 에피소드 연준은 2008~2014년 중 글로벌 금융위기 대응 및 경기부양을 위해 QE1~3 세차례 양적완화를 실행했고 AMBS를 대규모 자산매입을 실행했다. 테이퍼링 종료 후 2015년 말부터 금리인상이 시작..

주요국 중앙은행의 보유자산 추이 [내부링크]

2017년 경기회복세에 힘입어 기준금리를 세차례 더 인상하였고, 2017년 10월에는 보유자산 규모 축소 작업을 개시하였다. 하지만, 2019년 중 미국의 경기회복세가 둔화되면서 연준은 2019년 9월부터 자산매입을 재..

글로벌 산업생산지수 및 교역량 추이 [내부링크]

유럽의 경우 재정위기 여파로 2012년 7월 당시 드라기 ECB 총재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적극적인 통화완화에 의한 경기반등을 모색하기 시작한지 1년도 경과하지 않은 시점이었다...

글로벌 근원 인플레이션 추이 [내부링크]

미국 인플레가 일시적이기 위해서는 기대인플레의 안정화가 필수적인데 시장의 인플레기대가 상승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 2021년 6월 미시간 대학 향후 1년간 인플레 예상 서베이의..

2013년 테이퍼 텐트럼 이전 신흥국 자본유입 변화 [내부링크]

다만, 일부에서는 향후 미국 통화정책이 정상화 되더라도 1, 지난 수년간 신흥국으로 유입된 자금규모가 2013년 테이퍼 텐트럼이 발생하기 이전 신흥국 자본유입 규모보다 상대적으로 작다. 2. 유입된 자금 중 상..

미국주식 시장 용어 정리 [내부링크]

주식시장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내주식도 해당되는 내용도 있고 미국주식에 해당되는 용어도 있는데 시장은 유기적으로 매일 달라지면서 이슈들도 생기고 거기에 따른 이슈를 설명하는 용어들이 계..

해외 주식 거래 세금 관련 정리 [내부링크]

해외주식 거래 세금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거래 증권사별, 거래 국가별로 상이하며 통상적으로 약 0.25%의 온라인 거래 수수료가 부과된다. 자세한 사항은 증권사 확인필요 양도소득세 해외 주식은 국내 주식과 달..

부담부증여의 개념과 절차 [내부링크]

부담부증여란 수증자가 증여를 받는 동시에 일정한 부담, 즉 일정한 급부를 하여야 할 채무를 부담할 것을 부수적으로 부관으로 하는 증여계약이다. 수증자가 부담받는 부담의 한도에서 증여로서 무상성이 후퇴되..

부부간 증여로 명의 이전하기전 확인사항 [내부링크]

아파트 등 부동산을 일부나 전부 배우자 명의로 넘긴다면 증여로 인정돼 증여세가 부과된다. 하지만 이때도 6억원 이하까지는 공제받을 수 있어 증여받은 배우자는 부동산 취득에 따른 지방세만 내면 된다. 아파트..

구글 앱스 메일 설정하기 [내부링크]

이름 답변 받을 이메일 문의 내용 dd 문의하기 1.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본 만들기]버튼을 클릭해 사본을 만들어 놓습니다. docs.google.com/spreadsheets/u/1/d/1Bn4m6iA_..

중국 지방정부자금조달기구(LGFV) 리스크 점검 이슈분석 [내부링크]

이슈 중국 지방정부가 LGFV (Local Gov`t Financing Vehicle, 지방정부자금조달기구) 등을 통해 조달한 부채의 규모가 7조달러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최근 중국 중앙정부의 디레버리징 기조 및 LGFV..

중국 부동산개발업체 디폴트 우려 체크 [내부링크]

이슈 중국 헝다그룹(China Evergrande Group)이 12/3일 2.6억달러의 채무 상환이 어렵다는 공시를 발표함에 따라 주가 급락. 이와 더불어 Sunshine 100 China Holdings 및 Kaisa Group 등도 디폴트 위기에 직면하..

KDI 경제동향 체크 [내부링크]

요약 최근 경제는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완만한 경기 회복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규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백신의 광범위한 보급과 9월 이후..

#December 10, 2021 미국뉴스 #screening kind 5 [내부링크]

기사 제목(해당기사를 검색엔진에 검색하시면 전문을 보실수 있습니다.) 언론사 1. New York becomes largest city to grant vote to noncitizens POLITICO 뉴욕은 비시민권자에게 투표권을 부여하는 가장 큰 도시..

티스토리 자동광고 일부 제거하기 [내부링크]

자동광고 제어방법 특정 서브도메인 자동광고 제거방법 특정 카테고리 자동광고 제거 애드센스는 코드가 삽입된 페이지중, 제외 설정한 페이지를 빼고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되는 옵션입니다. 자동광고 제거는 운영..

사이트 페이팔(PayPal) 버튼 추가하기 [내부링크]

2018년 국내 규정으로 한국에 페이팔 계정 사이의 송금이 금지되어 송금수단이 사라져 아쉬었는데 해외에서 송금을 받거나 후원을 받을때 페이팔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같은 경우에는 PayPal Donatio..

Buy Me A Coffee : 효과적으로 기부를 받는 방법 [내부링크]

보다 친숙하고 효과적으로 기부를 받거나 PG사 가입과 같은 복잡한 절차 없이 디지털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2020년 8월 추가되어 도네리카노라는 블로그 후원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로 후..

블로그 후원받기 - 무료 도네리카노 서비스 [내부링크]

좋은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외에서는 페이팔 등을 비교적 수월하게 후원을 받을 수 있고 기부와 후원 문화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에서 국내 페이팔 계정 간송금을 금지..

트랜잭션 제대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트랜잭션이란 데이터베이스의 상태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수행하는 작업의 단위를 뜻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상태를 변화시킨다는 것은 질의어(SQL)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접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는 여러 사람이 공유하여 사용할 목적으로 체계화해 통합 관리하는 데이터의 집합을 말한다. 작성된 목록으로 여러 응용시스템들의 통합된 정보들을 저장하여 운용할 수 있는 공용 데이터들의 묶음이..

질의어 [내부링크]

query language 는 데이터베이스와 정보 시스템에 질의를 할 수 있게 하는 고급 컴퓨터 언어이다. 질의어는 크게 데이터베이스 질의어인지 정보 검색 질의어인지에 따라 나뉜다. 차이를 들면, 데이터베이스 질의어..

데이터 정의 언어 [내부링크]

DDL 데이터 정의 언어는 컴퓨터 사용자 또는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가 컴퓨터의 데이터를 정의하는 검퓨터 언어 또는 컴퓨터 언어 요소이다. DTD Document Type Definition 는 순수한 데이터 정의 언어의 예이..

데이터 제어 언어 [내부링크]

DCL Data Control Language 는 데이터베이스 에서 데이터 액세스를 제어하기 위한 언어 또는 언어 요소다. SQL의 주요 데이터 제어 언어는 다음과 같다. 권한 부여 GRANT와 박탈 REVOKE이 있다. 그리고 설정할 수..

스마트컨트랙 제대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정의 스마트 계약 또는 스마트 컨트랙이란 블록체인 기반으로 금융거래, 부동산 계약, 공증 등 다양한 형태의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록체인 2.0이라고도 합니다. Hashgraph에 대해서 이해하..

#omicron #10yearbond #nasdaq #applecar #AR screen idea 미국주식시장 생각 [내부링크]

오미크론으로 시장 변동성이 상당히 크게 움직이고있습니다. 채권은 최근 다시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내려가다가 어제 올랐습니다. 그러면서 어제 미국 주식시장 3대지수가 모두 초록불을 켜두었내요 암호화..

#면세제도 의 취지는 무엇이고, 한계는 [내부링크]

면세제도의 취지는 무엇이고,  한계는 먼저 기업이나 개인의 경제활동과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중 큰 부분이 조세와 관련되어 있다. 특히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부가가치세는 영업세, 물품세, 직물류세,..

티스토리 페이스북으로 자동글 전송 또는 연동하기 [내부링크]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글이 게시되면 좋겠다 생각하여 알아보았다. RSS를 이용하여 피드를 하는 방법이 있다. https://dlvrit.com/ dlvr.it - #1 Social Media Automation Tool Put your social media on autopilot..

2021년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6) #COP26 [내부링크]

참조 : https://www.kiep.go.kr/gallery.es?mid=a10102020000&bid=0003&act=view&list_no=9839&cg_code= 차례 1. 배경 2. COP26 주요 내용 3. 기후재원 규모와 쟁점 4. 시사점 주요내용 2021년 10월 31일부터 11월..

반도체 관련 주요 소재 수입(2020년 기준) #semiconductor #Material #DATA #exposure equipment [내부링크]

반도체 소재 수입 상위 5개 국가 국가 금액(달러) 비중(%) 일본 3,554,368,008 38.5 중국 1,888,758,573 20.5 미국 1,046,377,247 11.3 대만 770,015,155 8.3 베트남 373,849,446 4.1 합계 7,633,368,429 82.8 소..

반도체 소자용 구리 [내부링크]

반도체용 황산구리 전자 소자의 구리 금속 배선은 전해 도금을 포함한 다마신 공정을 통해 형성한다. 본 총설에서는 배선 형성을 위한 구리 전해 도금 및 수퍼필링 매커니즘 전해 도금은 외부에서 공급한 전자를..

웨이퍼 [내부링크]

실리콘웨이퍼 ① 웨이퍼(Wafer): 반도체 집적회로의 핵심 재료로 원형의 판을 의미합니다. ② 다이(Die): 둥근 웨이퍼 위에 작은 사각형들이 밀집돼 있는데요. 이 사각형 하나하나가 전자 회로가 집적되어 있는..

테슬라 프라이스타켓 상향 [내부링크]

테슬라 타켓프라이스 상향 소식이 나왔다 725$에서 1,000$ 상향소식이 나오면 항상 더 떨어지던데 조만간 추가 매수 찬스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2022년에 테슬라와 경쟁이되는 회사가 없을것이..

Some #energy -related #paper #data [내부링크]

Energy trends during the pandemic Trend in electricity generation Capacity utilization and investment during recessions IMF WORKING PAPERS Creative Destruction During Crises - An Opportunity for..

US #news curated 6 kinds, 2021.December 7 [내부링크]

Article title기사제목 ARTICLE TITLE KEYWORD Biden and Putin speak at a critical moment for Ukraine Ukraine CNN COMMENT:Russia and Ukraine are emerging as Biden Putin's currencies. This has to do wit..

VWAP, TWAP 사용가능 국내 증권사 [내부링크]

영웅문 모바일 주문유형 - (주식) 지정가/LOC/VWAP/TWAP - (파생) 지정가/시장가/STOP/STOP지정가/OCO/IFDONE 젠포트 2021년 연 말 ~ 2022년 연 초 내 오픈하는 기능 - 한국 주식과 ETF, 지수를 활용해 일봉/틱 기..

티스토리 블로그 메타데이터 등록 [내부링크]

네이버(Naver)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우측상단 웹마스터 도구 클릭 웹사이트 주소 등록 그럼 이렇게 나오는데 본인 블로그에다가 적용해준다. 플러그인에 최근에 메타태그 등록하는게 나와서 스킨을 변경해도..

오늘 오전 미국증시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미국은 어제 파우치 박사님이 오미크론에 대한 위험성에 대한 발표가 전달되자 바이오관련주가 하락을 하고 리오프닝관련하여 상승이 일어났다. 시장참여자들이 리오프닝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있는것같고 리오..

Novavex give me a chance to buy? [내부링크]

Of course I don't know the movement, but I'm watching Until the health care conference early next year?

중국 223조 더 [내부링크]

지급준비율 인하를 통해 돈을 푼다고함… 헝다는 부동산 개발업, 미분양이 채워지려나

US news curated 4 kinds, 2021.December 6 [내부링크]

DoorDash tests 15-minute grocery deliveries in New York City Reuters I wonder if it's really possible to deliver anywhere in New York in 15 minutes. Intel to Take Its Mobileye Unit Public in 2022 IP..

21.11.29 부동산 상승률 [내부링크]

정말 지방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마산, 원주, 인천 중구(조정지역제외), 제주가 상당하내요

부동산(서울, 강남, 대전, 충북) 매수, 매도자 동향 [내부링크]

매수우위지수 = 100 + "매수자 많음" 비중 - "매도자 많음" 비중      (조사항목 : 매수자많음, 비슷함, 매도자많음)  - 매수우위지수는 0~200 범위 이내이며 지수가 100초과 '매수자가 많다..

gigapress3 [내부링크]

하부전체를 찍어내는 계획 현재 기가프레스 파트너십 이탈리아인지 중국인지 회사 이탈리아에 위치함 현재 19대 판매 그럼 테슬라 외에 다른 회사도 기가프레스 생산을 고려하고있는 듯 테슬라는 16대? 아래..

개별소비세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기획재정부공고 제2021-199호, 2021-11-29 ) [내부링크]

자동차 개별소비세에 관하여 한시적으로 30퍼센트 인하된 탄력세율을 적용하는 조치의 유효기간을 연장하여 2022년 6월 30일까지 해당 세율을 3.5퍼센트로 유지함으로써, 자동차 판매확대 등 내수 진작을 통하여..

giga press 2 [내부링크]

5? giga be8? 기가프레스가 하체 전면부를 전부 맡게된다면 생산속도가 더 빠르게되지않을까

giga press [내부링크]

테슬라의 프레스에 대해서 궁금하게되어 알아보고자 함 단조가 아닌 주조 방식인것같음 작년엔가 테슬라 ceo가 사이버트럭 소개할때 향후에 사이버트럭은 좀더 단순한 공정으로 단단하게 만들어질것이라고 했던..

비트코인 하락 관련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sec에서 승인되있는것이 선물에 접근이 허용되어있어 선물에 대한 상품이 높아져있어서 변동성이 작아질법한데도 다시 이런 급락의 모습이 보여진거 같다. 또한 거래소 레버리지가 높은 상품들이 많고..

최근 만들고 있는 데이터 [내부링크]

최근 경제동향에 있어서 유의미한 움직임이 느껴져서 기사관련 스크랩을 하고있습니다. 한국 금리인상, 증시의 조정,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재 확산 등의 영향으로 그렇습니다. 기존에도 생각해오던 건데 이번..

환율 동향 [내부링크]

최근 환율 움직임이 유의미해 보이는데요 관찰국 지정 뉴스가 나왔습니다 최근 환율 동향을 보면 11월 상승세를 형성하고있다가 11월말 조정이후 상승세에서 이번 뉴스로 한번더 조정을 받았습니다.

HTML 컬러 코드 [내부링크]

HTML 코드 포맷 : 각각의 HTML 코드는 "#"와 6자리 숫자로 되어있습니다. 이 숫자는 16진법의 숫자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16진법에서 "FF"는 십진법에서의 숫자 25를 나타냅니다. 상징의 의미 : HTML컬러 코드..

Summary of Greenflation Issue Brief [내부링크]

In the process of transitioning to an eco-friendly economy, it is said to refer to a phenomenon in which prices rise due to an imbalance in the supply and demand of raw materials due to the strength..

역모기지 현황 [내부링크]

역모기지 Reverse Mortgage : RM은 본인 명의 주택 담보 및 대출계약을 체결한 뒤 일정 금액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금융기법이다. 계약체결시 금융기관은 종신시점까지 상환청구권을 행사할 수 없고 대출자는 중도..

친환경기업 인증 [내부링크]

친환경기업 인증 녹색인증 https://www.greencertif.or.kr 녹색전문기업: 수수료없음 녹색기술: 100만원 녹색기술제품: 30만원/건; (최대10개모델) 녹색사업: 150만원 녹색제품 정보시스템 https://www.greenprodu..

액화수소 현황 [내부링크]

액화수소는 기체수소 저장·유통 기술의 다음 단계로 평가된다. 액화수소의 강점은 작은 부피와 빠른 충전이다. 액체수소는 수소를 영하 온도로 냉각하여 액화한 것이다. 액체산소를 산화제로 하여, 우주로켓의 연..

케이뱅크 대규모 기업진단 현황 공시 21.5.26 요약 [내부링크]

케이티 (금년도 지정일 기준) 소속회사명 영위업종 대표품목(대표사업) 비금융회사 케이티 J6121(유선통신업), J6123(무선통신업), J6129(기타전기통신업)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나스미디어..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내부링크]

설립 및 승인 1. 발기인 총회(1983.12.1, 연세대 장기원기념관) 2. 창립 총회(1983.12.23, 연세대 장기원기념관) 3. 사단법인 승인(1986.4.10, 과학기술부 제69호), 업무부처 이동(2020.2.13 환경부 제595호) 설립..

NFT 완판 CJ 관련 [내부링크]

씨제이(주)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로서 보고서 작성 기준일 현재 씨제이제일제당(주), (주)씨제이이엔엠등 총 8개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영업수익은..

한국주택금융공사법 [내부링크]

2021.12.02 - 한국의 MBS 제도 「한국주택금융공사법」 '03. 12 제정 공포 목적 주택저당채권 유동화 주택금융신용보증, 주택담보노후연금보증 → 주거안정 및 주택금융시장 활성화 도입연역 04년 3월 1일 한..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법 [내부링크]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법 '99. 1. 제정 공포 사업법 형태로 입법 주택저당채권을 유동화하기 위한 전문중개기관인 주택저당채권유동화회사의 설립 및 운용과 관련한 내용을 담는다. 채권회사는 자기신탁 방..

유동화구조 [내부링크]

Sponsor/Arranger 자산관리자 수탁관리인 사전준비  → 유동화회사 유동화회사 유동화계획 등록  → 금융위 주택대출기관 자산양도 → 유동화회사 유동화회사 자산양도, 양수 등록 → 금융위 유가증..

한국의 MBS 제도 [내부링크]

자산유동화에 관한 법률 '98. 9. 16 제정 1.유동화방식을 유동화전문회사(Special purpose company : SPC) 또는 신탁업자를 통한 증권발행으로 한정 2.금융기관 등 자산보유자가 SPC 또는 신탁업자에게 유동..

도로포장 롤러 [내부링크]

포장순서에서 보는 롤러 종류별 기능 1.보조기층 프라임코팅 살포 후 기층(아스팔트) 포설 2.포설된 아스콘 위에 머캐덤(마카담)롤러 1차 다짐, 앞에 바퀴2개, 뒤에 바퀴 1개달린 롤러 3.머캐덤롤러가 1차로 다지..

상업 및 기타 라이선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Commercial and other licenses [내부링크]

그림, 사진 등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구글 이미지 관련 저작권에 대해..

대주주 요건과 양도소득세 신고 일정 [내부링크]

Key 상반기 국내주식 거래분에 대해 8월 31일까지 양도소득세 신고·납부 세법상 대주주 판단시 배우자, 직계존비속, 사실상 지배법인 보유지분 포함 배우자 증여, 해외주식 양도차손 손익통산 등 양도세..

퇴직연금제도 [내부링크]

한국의 노후보장체계는 국민연금, 퇴직연금(퇴직금제도 포함), 개인연금 및 개인저축으로 구성된다. 2007년 도입된 무각출노령연금인 기초노령연금과 사회안전망으로서 기초생활보장제도가 있다. 우선 국민연금은..

사업소득 [내부링크]

사업소득은 총수입금액에서 필요경비를 차감하여 사업소득금액 산출한다. 사업소득은 비과세소득을 우선 차감을 하고 위와같은 차감을 한다. 영리목적성, 독립성, 계속/반복성 특징 사업의 범위는 한국산업분류표..

원가를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관련 원가 [내부링크]

원가를 통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관련 원가 단기의사결정 접근법으로는 차액회계 또는 증분분석, 관련원가법, 공헌이익법 등이 있다. 각 접근법은 대개는 결합되어 보완적으로 사용되며, 계량적 요소 뿐 아니라 질..

환경과 경영 [내부링크]

SYSTEM 시스템 5개요소 구성원, 지도자, 상호작용, 시스템 경계, 목표 ADAM HEIL 기업VS노동자 복지/생명권 등  근로자  주주  국가  사회  환경  시민/소비자  생태계 ISO 국제표준기구 9000 품질 14000..

철근콘크리트구조 [내부링크]

철근콘크리트 구조 concrete. 기둥, 보, 내력벽, 바닥 슬라브 등의 주요 구조부가 철근 콘크리트로 시공되는 일체식 구조를 말합니다. ... 또한 이들의 팽창계수가 유사하여 하나의 일체화 된 구조를 이룰 때..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판매 수수료 평균 4.8% 결재수수료 신용카드 3.74% 휴대폰 3.85% 계좌이체 1.65% 무통장입금 1% 네이버페이 3.74% + 네이버쇼핑 2% = 1~5.85% 톡스토어 판매 수수료 평균 5.5% 기본수수료 3.5% 검색..

최우선변제금 [내부링크]

최우선변제금 <지역> <우선변제받을 임차인의 범위> <보증금 중 우선변제를 받을 일정액의 범위> 서울 1억 5,000만 이하  5,000만원 이하  용인, 화성 세종, 김포  1억 3,000만 이하  4,300만원 이하 광역시,..

건물매각제외 [내부링크]

가장 기본시 되는 건물에 등기가 없다는 것 소유자가 누구인지 모른다는 것의 의미다. 등기가 없으니 소유주를 알 수없다. 등기부 등본상 건물소유를 주장해야하나 이런 절차를 밟지않은 물건이라 한다. 건물 등기..

다가구, 다중주택, 다세대주택, 빌라 [내부링크]

다가구 단독주택으로 한사람 혹은 공동명의의 소유로 되어 있고 한 건물에 10세대 이하가 살수 있지만 가구별 독립적인 매매를 할 수 없는 주택이다. 지하주차장의 면적을 제외한 건물의 연면적이 660이하이며,..

매출채권, 매출, 미수수익, 선수수익 [내부링크]

매출채권 기업의 영업활동에서 외상거래 경우 현금을 수취할 수 있는 계약상 권리가 발생하여 매출채권이라 함 +거래상대방의 경영상태 악화 등 회수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어 회수가능성 평가와 이를 대손상각비,..

소득세 history [내부링크]

소득세 개인의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 조세로 법인세와 대비된다. 1799년 영국 나폴레옹 전쟁의 전비마련을 위해 처음 채용된 이래 세계 각국에 보급된 것은 20세기 들어와서이다. 처음 탄생할 당시 군중들은 소득..

마켓 오더 Market Order,리밋 오더 Limit Order,스탑 Stop Order,스탑 리밋 Stop Limit Order [내부링크]

마켓 오더 Market Order 현재 시장가로 거래하는 주문으로 마지막 오더가격과 같은가격에 매매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고 매수할 경우 현재 ASK 가격 근처에서 구입하게 되고 매도할 경우 BID 가격 근처에서 거래가..

이전가격 결정 [내부링크]

이전가격결정 기업 내의 조직단위간에 교환되는 재화나 용역에 대한 가격에 대한 결정 1.대기업 계열사간 부품이나 반제품의 공급과 같은 내부거래시 가격 2.다국적 기업의 자회사와 모회사간 재화와 서비스 이전..

성과 보상의 종류 [내부링크]

보상의 종류 외재적 보상과 내재적 보상 월급, 성과급, 우수사원 선정, 상장 수여 등 개인 내부로오는 업무 만족감, 성취감 대표적인 금적전 보상 : 현금보상, 주식보상, 주식매수선택권(stock option) stock opti..

성과평가시스템 [내부링크]

효과적인 성과평가시스템의 질적 특성 전략과의 정합성 타당성 신뢰성 수용성 구체성 구성요소 기본적 지표 가중치 평가방법 보상제도 평가자 피평가자 평가시스템 설계자 효과 노력효과 : 투입 노력 증가 - 성과..

기업분석 웹주소 [내부링크]

한국신용평가 기업의 가치 평가하고 신용등급을 부여하는 회사로 객관적 리포트를 작성함 마이빅 IR컨설팅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국내 상장사만 표기되어 있음 한국IR협의회 IR일정 메일링 받을 수 있고 온..

BSC 구축 프로세스 [내부링크]

구축을 위한 원칙 1.평가지표와 비전, 전략적 목표의 연계 -성과 달성을 위한 상호 인과관계 분석이 가능한 항목 도출 2.전사 목표와 하부 조직 목표 연계 -하부 조직 단위 및 개인의 통일성 유지 3.정성적 성과,..

내부 프로세스 가치사슬 [내부링크]

내부 프로세스 가치사슬 시장조사 / 연구개발 - 생산 - 마케팅 - 납기 - 수선유지 - 고객서비스 1혁신프로세스 - 2운영프로세스 - 3판매 후 서비스 1고객의 새로운 니즈나 잠재적 욕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제품 및..

균형성과표 [내부링크]

균형성과표란? 재무지표 중심의 성과평가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비전과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요인을 4가지 관점에서 균형있게 평가하는 전략적 성과평가체계로 1992년 하버드 대학 Kaplan과 Norton교수가..

가산금액 계산 [내부링크]

가산금액의 계산방법 가산금액(Gross-up 금액) = 배당소득 총수입금액 x 가산율(11%) 가산금액 대상이 되는 배당소득 -종합과세 되고 기본세율이 적용되는 배당소득일 것 -법인단계에서 법인세가 과세된 소득을 재..

과세기간과 이자소득과 배당소득 [내부링크]

과세기간 원칙 :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예외 : 거주자가 사망한 경우 1월 1일부터 사망한 날짜까지 거주자가 주소 또는 거소의 국외 이전으로 인한 비거주자가 되는 경우는 1월 1일부터 출국한 날까지..

소득세 용어 [내부링크]

소득세의 특징 신고납세제도 소득원천설에 의한 열거주의 과세 (이자, 배당소득은 유형별 포괄주의) 종합과세 (분류과세, 분리과세) 기관과세 개인단위과세 누진과세 소득에 대한 학설 소득원천설 : 소득발생원천..

수량에 대한 실증절차 [내부링크]

재고자산실사입회의 목적은 기록과 통제를 위함이다. 재고실사표의 회수 미사용 재고실사표의 처리 및 수량파악을 한다. 재공품의 완성도, 진부화 항목 및 제3자의 타처보관 제품 식별하며 실제 수량을 추정하기..

재고자산 실증 분석 [내부링크]

총괄표 작성 및 실증적 분석절차 수행 재고자산 회전율 : 전기 대비 유의적인 감소 = 재고자산의 과대계상 가능성 검토, 재고자산의 진부화(평가 및 배분) 여부 의심 매출총이익률 : 유의적인 증가 = 재고자산의..

재고자산 및 매출원가 [내부링크]

재고자산이란 기업이 정상적인 영업활동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보유하는 자산이다. 판매될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거나 소비되는 재화 매출원가의 정의 : 판매된 상품의 매입원가나 판매된 제품의 제조원가 상..

환산보증금 [내부링크]

상가 공실에도 임대인의 임대료 인하가 어려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이 정한 범위(계약갱신요구권 10년)내 월세를 5%이내 인상에 대한 규제때문이나 모든 상가건물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상가임대차 경우 임차..

경매 낙찰자 전액 인수 [내부링크]

임차인이 있는 물건은 임차인의 전입일자, 확정일자를 검토하는데 기본적으로 임차인의 대항력을 판단하는 기준인 전입일자를 말소기준권리일자와 대조후 말소기준권리 설정일자보다 전입일자가 빠른 경우 대항력..

임대차 관계 [내부링크]

임대차 관계 관련 1. 임차권등기는 배당요구로 간주된다? 틀린말은 아니나 임차인은 경매물건의 매각대금에서 보증금을 배당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당요구를 해야 한다. 그러나 임차권등기명령에 기해 임차권등기..

세금계산서, 영수증, 계산서 [내부링크]

세금계산서 필요적 기재사항 공급하는 사업자의 등록번호, 성명 또는 명칭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작성연월일 세금계산서에 위 기재상이 사실과 다르게 기재되면 세금계산서로서의 효력..

잔여이익 RI [내부링크]

투자중심점이 사용하는 영업자산으로부터 획득해야 하는 최소한의 이익을 초과하는 영업이익 경제학자 마샬이 제시한 경제적 이익과 1980년대 stem stewart가 제안한 경제적 부가가치와 동직적인 개념이다. 투자중..

투자이익률 ROI [내부링크]

영업자산(operating asset)을 활용한 영업이익의 창출을 측정하는 지표로 자산이익률(return on asset : roa)이라고도 함 투자이익률 = 영업이익 / 영업자산 영업이익 이자비용 및 법인세 차감전 이익 자본조달 활..

ratchet [내부링크]

목표설정 사업연도 초에 특정 성과목표(목표이익, 목표주가)를 설정하여 연말에 달성 여부와 달성 정도를 평가한다. ratchet 원칙 leone & Rock (2002) 전년도 실적이 전년도 목표를 초과할 경우 차년도 목표는 전..

책임회계와 성과평가 [내부링크]

분권화된 조직에서 책임회계가 필요한 이유 경영자의 직급별로 통제권한이 있는 원가와 수익을 구별하고 권한을 위양한다, 책임회계하의 평가를 통해 책임경영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경영통제시스템이 고도로 발..

VWAP, TWAP [내부링크]

VWAP, TWAP는 주문 유형으로 VWAP 주문은 주문하신 수량을 장중에 나누어 체결시키는 알고리즘 매매의 방법이다. 과거 거래량을 분석 현지 브로커 기준으로 거래량이 많을 때 많이, 적을 때 적게 배분하여 분할 체..

PEPP 4.14 [내부링크]

팬데믹 긴급매입프로그램으로 코로나 확산 및 봉쇄조치 등으로 전례없는 금융 경제 충격이 발생함에 따라 지난해 3월 기존 자산매입프로그램의 조건을 완화하고 신축성을 높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PEPP의 경우..

재매각? [내부링크]

매각허가결정의 확정 후 집행법원이 지정한 대금지급기한까지 매수인이 그 의무를 완전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에 법원이 직권으로 재매각하는 것을 말한다. 재매각의 요건 1.매수인이 매각대금지급의무를 완전히..

경매 vs 공매 [내부링크]

경매와 공매를 같은 수준의 매각방식으로 이해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경매와 공매는 공개적인 경쟁을 통해 매각한다는 점에서 서로 유사하지만 여러 면에서 다르다. 먼저 주무관서가 다르며 매각 원인도 다르다..

감사증거 [내부링크]

감사인은 정보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재무제표에 중요한 왜곡표시가 없다는 합리적 확신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둔다. 이런 합리적인 확신은 재무제표가 중요하게 왜곡표시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감사인이 부적합한..

sk 인터넷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통신사에서 인터넷 설치 시 설치되는 공유기는 기본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있다. 하지만 숫자로 되어있고 걱정도된다. sk공유기의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과 공유기의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공유기의..

예금 유형별 구분 [내부링크]

유형별 구분 예금자가 금융회사에 일정한 금전의 보관을 위탁하고 금융회사는 이를 수탁함으로써 성립되는 일종의 임치계약 보통의 임치계약이 물건을 보관하는 사람이 보관한 물건을 사용 또는 처분할 수 없는 것..

비과세 저축예금 관련 [내부링크]

비과세종합저축 가입대상 : 65세 이상자, 장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상이자, 기초생활수급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등 가입한도 : 총 5천만원 세제혜택 : 계좌에서 발생한 이자소득, 배당..

저축성보험 관련 세제혜택 계약조건 [내부링크]

저축성보험 (종신형 연금보험) 가입대상 : 제한없음 가입한도 : 금액제한 없음 세제혜택 : 보험차익 비과세 *보험차익 = 만기보험금 (또는 중도해지환급금) - 납입보험료 주의사항 (비과세요건에 주의, 아래요건을..

전산세무 매입세액공제, 가산세 [내부링크]

매입세액공제 사업과 관련있는 매입을 공제(원재료, 상품, 비품, 소모품, 복리후생목적 등) 1.세금계산서 2.신용카드(신용카드매출전표등수령명세서갑) 요건 : 공급가액과 부가세를 구분기재 3.현금영..

원천징수 기초코드관리 [내부링크]

원천징수 기초코드관리 거주자는 주민번호가 있는 사람, 국내거주 외국인중 1과세기간중 183일이상 국내거주시 무제한 납세의무, 외국인일 경우 단일세율적용 단일세율은 근로액에 19%곱해서 종..

전산세무 일반전표 입력 [내부링크]

거래자료입력-자산,부채,자본,수익,비용의증감의 입력 1.매입매출전표입력-부가가치세신고와 관련된 적격증빙을 입력                        -세금계산서,계산서,카드,현금영수증등을..

전산세무 입력 .부가가치세(부동산임대공급가액,재활용폐자원세액공제) [내부링크]

부동산임대공급가액명세서 -월세사업자와 보증금사업자간의 형평성 1.간주임대료=보증금*과세기간일수*정기예금이자율/365 2.회계처리-14.건별 무증빙 억지로과세 (1)임대인이 간주임대료 부담시 차)세금과..

전산세무 매입매출 전표 입력 [내부링크]

매입매출전표입력-부가가치세 신고와 관련있는 증빙(세금계산서, 계산서, 카드, 현금영수증등)을 입력하는 메뉴  -재무제표에도 반영 매출유형 11.과세 - 세금계산서 발행하면서 매출 12.영세 - 영..

전산세무 결산2 [내부링크]

감가상각-취득원가를 내용연수동안에 배분하는 과정            -수익비용대응관점 1.정액법 감가상각비=취득원가-잔존가액/내용연수 2.정율법 감가상각비=취득원가-감가상각누계액*상각율 ---월할..

전산세무 결산 [내부링크]

수출시 과표 = 선수금환가액 + 나머지 외화*선적시점 기준 환율                      0+                  5,000$ * 1,200                 ..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내부링크]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는 가입 당시 직전 과세연도의 총급여액이 5000만원이하인 근로소득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총급여액은 근로자가 1년 동안 회사로부터 받은 급여에서 야간근로수당, 6세이하 자..

변동원가계산과 흡수원가계산 [내부링크]

 원가계산방식은 고정제조간접원가를 제품원가에 포함하느냐에 따라 흡수원가계산과 변동원가계산으로 구분된다. 흡수원가계산은 제품원가를 계산할 때 원가요소에 변동원가와 고정원가를 모두 포함시켜 제품원가..

금융제도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금융이란 경제주체 간에 이루어지는 자금의 융통을 의마하며, 금융제도(financial system)는 금융시장, 금융기관 및 금융수단을 포함하는 총제적 조직과 규범을 말한다. 이때 경제주체 간의 자금이전..

감사의견의 종류 [내부링크]

왜곡정도 IFRS ISA 적정의견(unqualified(by exception)) 한정의견(qualified) 중요하다 중요하다 부적정의견(adverse) 아주 중요하다 의견거절(disclaimer) 아주 중요하다 적정의견 : 감사범위에 제한을 받지 않..

회계감사 기준 [내부링크]

평가기준 = 국제회계기준(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IFRS, 2011) 행위기준 = 국제감사기준(New International Standard on Auditing; New-ISA) 금융위원회 2012년 한국공인회계사회가 마..

회계감사 환경 [내부링크]

2002년 미국 최대의 회계부정 사건 엔론사태와 엔론의 감사인이었던 아더앤더슨의 몰락을 기점으로 감사환경은 큰 변화를 겪었다. 엔의 회계부정을 적발하지 못한 이유는 1.비감사보수(non-audit fee)의 비중이 과..

회계감사 공부방향 [내부링크]

회계감사란 무엇인가 - 회계감사의 의의와 이론적 개념 감사환경과 감사기준 -감사환경의 변천사, 국제감사기준의 전반적인 내용, 감사의견의 종류 감사계약의 체결과 감사계획의 수립 - 재무제표 감사의 전체적인..

회계감사란 [내부링크]

회계감사 회계감사는 회사의 재무제표가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기준을 위반하지 않고 작성되었는지 여부에 대하여 독립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제3자 전문가가 잃반적으로 인정된 회계감사기준에 따라 충분한 감사..

원가관리회계란? WHAT cost management accounting? [내부링크]

원가관리회계는 경영자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회계정보를 제공하는 회계의 한 분야로 관리회계와 원가회계를 통합적으로 지칭한다. 원가회계와 관리회계가 무엇이며, 현대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

금융소득 종합과세 시의 금융거래 통보 여부 [내부링크]

1.금융소득 종합과세제도하에서는 모든 금융거래가 통보되는가 금융실명제 이후 지금까지는 개인의 이자소득이 얼마만큼 발생하였는가에 관계없이 '누가 언제 얼만큼의 이자를 받았고 이자에 대한 세금이 얼마나..

외국에 이민을 간 교포가 사업관계상 또는 친지방문을 위해 가끔식 국내에 들어와서 일을 보기도 하기 때문에 국내에 예금을 하고 싶어한다. 이 같은 경우에 금융소득 종합과세를 적용받는가 [내부링크]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을 세법에서는 '비거주자'라고 하는데, 비거주자의 경우에는 조건에 따라 금융소득 종합과세가 적용될 수도 있고 분리과세가 적용될 수도 있다. (1)비거주자에 해당되는 경우 비거주자는..

만기가 3년인 채권의 이자가 만기에 한꺼번에 지급되면 불리할 것이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 [내부링크]

현행 세법에서는 금융자산을 장기로 투자하여 이자가 만기에 한꺼번에 지급됨에 따라 종합 과세대상이 되는 불이익을 해결할 방안이 없다. 장기 보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투자 시점에서 투자기간을 잘 고..

동창회나 교회의 예금을 대표자 개인명의로 저축하면 어떻게 되는가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법률상 법인격이 ㅇ벗는 단체가 많이 존재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각종의 동창회, 장학회, 법률상으로 등기되거나 등록되지 않았지만 관청의 인가나 허가를 얻은 단체 및 공익을 목적으로 재산이 출연된..

채권이나 주식의 양도차익은 어떻게 되는가 [내부링크]

금융소득 종합과세로 인해 고액소득자의 금융자산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고 기업의 직접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해서 개인의 채권, 주식 등 유가증권의 양도차익에 대하여서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비과세..

배우자 명의나 자녀 명의로 저축을 하면 어떻게 되는가 [내부링크]

(1)배우자 명의로 저축을 한 경우 2002년 헌법재판소 결정 전까지는 이자소득, 배당소득, 부동산 임대소득에 대해서 부부단위로 합산해서 과세해왔다. 이렇게 부부단위로 자산소득을 합산과세하게 되면 합산하지..

만기가 10년 이상인 채권은 종합과세대상에서 제외되는가 [내부링크]

만기 10년 이상이고 보유기간이 3년 이상인 채권은 이자소득의 30%(지방소득세 포함시 33%)만 세금으로 부담하고 종합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 2004년 1월 1일 이후 발행분부터는 10년 이상 채권에 대해서만 분리과..

비과세 배당소득 [내부링크]

비과세 배당소득 : 다음의 배당소득에 대하여는 소득세를 과세하지 않는다. 비열거 소득 1주식양도차익(주권상장법인 및 코스닥상장법인의 소액주주분에 국한) 2채권양도차익 분리과세소득 분리과세와 비열거소득

금융소득 종합과세대상 [내부링크]

1.금융소득은 어떤 소득을 말하는가 금융소득은 금융자산을 통해 발생하는 모든 소득을 말한다. 따라서 가장 일반적으로는 예금이나, 적금, 신탁, 채권 등을 통해 발생하는 이자도 금융소득에 해당하고 주식투자를..

금융기관에서 이자를 받으면서 세금을 냈는데, 종합과세신고 시 세금을 다시 납부하면 이자에 대하여 이중으로 세금을 부담하게 되는가 [내부링크]

금융소득이 기준금액 2,000만원을 초과하여 종합과세되는 금융소득이 있는 경우에도 종합과세로 인해 금융소득에 대해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세금만 더 납부하면 되므르 금융소득에 대하여 세금을 이중으로 부담하..

소득세법상 소득종류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과세체계

금융소득 종합과세 제도하에서는 모든 사람이 종합소득신고를 해야하는가 [내부링크]

근로소득만 있거나 금융소득 이외의 소득이 전혀 없는 경우로서 연간 금융소득이 2000만원이 이하인 경우에는 종합소득신고를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금융소득이 얼마든 간에 사업소득이 있거나 기타소득(300만원..

금융소득 종합과세 [내부링크]

1.금융소득 종합과세는 언제부활되었는가 금융소득 종합과세는 2001년 1월 1일부터 다시 시행되고 있다. 2.금융소득 종합과세는 분리과세와 어떻게 다른가 (1)분리과세 이자소득 중 금융기관이 취급하는 금융자산..

상속세 절세전략 [내부링크]

1.사전 절세전략 1미리 상속인들에게 장기적인 계획하에 증여하는 방법 2상속개시(피상속인의 사망)가 임박한 경우 피상속인은 재산이 별로 없고 피상속인의 배우자는 재산이 많은 경우 피상속인의 배우자가 피상..

반도체 공급부족, 하반기 완화 전망 [내부링크]

반도체 공급부족, 하반기 완화 전망 TSMC : 대만에는 TSMC, UMC 등 파운드리 팹이 있는데 6월 강우량이 월 평균 수준으로 가뭄이 다소 해소되었다. 또한 6월, 대만 정부는 팹에 영향을 주는 지역 물 규제를 완화시..

증여세 절세전략 [내부링크]

1.증여세는 증여자별·수증자별로 과세됨을 이용한다. 증여세는 증여자별·수증자별로 과세되므로(통칙 96-29-3) 한 사람의 수증자에게 같은 금액을 증여하더라도 증여자를 여럿으로 하면 증여세를 줄일 수 있다...

유가증권 양도소득의 과세 [내부링크]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은 비거주자 등에 대한 국내 원천소득 중 유가증권의 양도소득은 그 유가증권의 종류와 거래주체에 따라 과세유형을 달리하고 있다. 1.과세대상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은 비거주자 등의 유가증권..

기타 금융세제 [내부링크]

외국인의 증권세제 1.비거주자 등의 과세 개요 현행 세법은 외국 투자자인 비거주자와 외국법인(비거주자 등)에 대하여는 거주자나 내국법인과 달리 세법이 정하고 있는 국내 원천소득을 과세대상으로 하는 별개의..

세액 계산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1.과세표준 증권거래세는 주권의 양도가액을 과세표준으로 한다. 따라서 주권의 양도가액이 객관적으로 명확히 확인되는 경우에는 그 가액으로 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법이 정한 아래의 방법으로 평가한 가액을 과..

증권거래세법 [내부링크]

납세의무자와 납세의무의 범위 1.과세대상 증권거래세는 주권 또는 지분의 유상 양도에 대하여 부과하는 조세로 그 과세대상이 되는 주권이란 1상법 또는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의 주권, 2외국법인이 발행한..

비과세 양도소득과 과세표준의 계산 및 세율 [내부링크]

1.비과세 양도소득 개인이 비사업적으로 일정한 자산을 양도함으로 인하여 얻은 소득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가 과세된다. 그런데 소득세법은 다음의 양도소득에 대해서는 공익상 또는 정책상 이유로 소득세를 과세..

양도소득 [내부링크]

현행 소득세법은 양도소득을 '개인이 해당 과세기간에 일정한 자산을 양도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득'으로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양도소득은 '일정한 자산의 범위' 및 '양도'를 그 개념적 요소로 하며, 개인이..

배당소득에 대한 이중과세의 조정 [내부링크]

1.개요 법인 원천소득에 대하여는 법인단계에서 법인세가 부과되고 그 세후 소득이 주주에게 귀속되는 단계에서 다시 소득세가 부과되는데, 이를 '배당소득에 대한 이중과세'라고 한다. 한국은 배당소득에 대한 이..

금융소득에 대한 종합과세 시 세액계산 특례 [내부링크]

종합소득 과세표준에 이자·배당소득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종합소득 산출세액은 종합소득 과세표준에 기본세율(6~45%)을 적용하여 계산한다. 그러나 종합소득 과세표준에 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이하'금융소득..

금융소득에 대한 과세방법 [내부링크]

1.원천징수 국내에서 거주자에게 이자소득금액 또는 배당소득금액(귀속법인세는 제외)을 지급하는 자는 그 거주자에 대한 소득세를 원천징수하여 그 징수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관할 세무서 등에 납부..

배당소득금액의 계산 및 귀속연도 [내부링크]

1.배당소득금액은 당해연도의 총수입금액으로 한다. 그러므로 배당소득도 이자소득과 마찬가지로 필요경비가 인정되지 않으며, 비과세소득 및 분리과세 배당소득금액은 종합소득금액에 합산하지 않는다. 법인세와..

이자·배당소득금액의 계산 및 귀속연도 [내부링크]

1.이자소득금액은 해당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으로 한다.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필요경비가 인정되지 않는다. 비과세되는 이자소득 및 분리과세 이자소득은 종합소득금액에 합산하지 않는다. 2.이자소득의 총수입금..

배당소득 [내부링크]

이익배당 내국법인으로부터 받는 이익이나 잉여금의 배당 또는 분배금을 말한다. 이익배당은 형금배당과 주식배당을 포함한다. 이익배당은 주주총회 또는 사원총회에서 결정하지만 물적회사인 주식회사·유한회사..

two-tier system, 자금중개기능 , proof of work [내부링크]

기존 실물 화폐인 현금 발행 메커니즘과 유사하게 중앙은행과 은행으로 구성되는 2단계 체제(two-tier system) : 2단계 체제 하에서는 중앙은행이 은행들을 대상으로 CBDC 발행 및 회수 업무를 담당하며, 은행들은..

이자소득과 배당소득 [내부링크]

이자소득 1.채권·증권의 이자와 할인액 : 채권·증권은 국가,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한 것(국·공채) 및 내국법인·외국법인이 발행한 것(회사채)을 포함한다. 소득세법은 채권과 증권을 '채권 등'이라고 하여 국채..

과세기간 [내부링크]

원칙적인 경우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거주자가 사망한 경우 1월 1일부터 사망한 날까지 거주자가 출국하는 경우 1월 1일부터 출국일까지이며, 이 경우 출국이라 함은 주소 또는 거소의 거주이전으로 인하여..

원천징수 [내부링크]

원천징수란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그 지급받는 자(납세의무자)의 조세를 차감한 잔액만 지급하고 그 원천징수세액을 정부에 납부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 제도의 취지는 세원의 일실을 최소화하고 납세편의를 도모..

납세의무자 [내부링크]

납세의무자란 세법에 의하여 국세를 납부할 의무가 있는 자를 말하는데, 소득세의 납세의무자는 자연인이다. 그리고 법인으로 보지 않는 법인격 없는 단체에 대하여는 거주자로 보아 소득세를 과세하므로 법인격..

소득세 [내부링크]

소득세 의의 소득이란 일정기간 내에 경제주체가 여러 가지 경제활동을 통하여 얻는 경제적 이익을 말하며, 한국에서는 법인의 소득에 대하여는 법인세법에 따라 법인세를 부과하고, 개인의 소득에 대하여는 소득..

심사와 심판 [내부링크]

국세기본법 또는 세법에 따른 처분으로서 위법 또는 부당한 처분을 받거나 필요한 처분을 받지 못하여 권리 또는 이익에 침해를 당한 경우를 위해 사법적 구제에 앞선 행정청 자체에 대한 시정 요구인 이의신청·..

국세우선의 원칙 [내부링크]

여러 사람에게 채무를 지고 있는 채무자의 재산이 총 채무액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채무자 평등원칙에 의하여 채권자 상호 간에 우열이 없이 채권액에 따라 일정한 비율로 배분한다. 그러나 국세채권(국세·가산세,..

수정신고,경정청구 및 기한 후 신고 [내부링크]

당초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 내용 중 오류나 정정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를 정정하는 절차로 수정신고와 경정청구가 있고, 법정기한 내에 과세표준 신고를 하지 아니한 자는 기한 후 신고를 할 수 있다. 수정신고..

납세의무 [내부링크]

납세의무의 성립 납세의무는 각 세법이 규정하고 있는 과세요건이 충족될 때 성립하는데, 국세기본법에서는 각 세목별로 납세의무의 그 성립시기를 규정하고 있다. 1. 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 과세기간이 끝..

기간과 기한, 서류의 송달 [내부링크]

기간과 기한(국세기본법 제4조, 제5조, 제5조의2) 기간은 어느 시점에서 어느 시점까지의 계속된 시간을 뜻하며, 기한은 법률행위의 효력 발생과 소멸, 채무의 이행 등을 위하여 정한 일정 시점을 뜻한다. 세법의..

국세기본법 [내부링크]

조세 우리나라의 현행 세법에서는 조세의 일반적 개념을 정의하고 있지 않으며, 학계 내지 실무에서는 '조세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하여 필요한 재원을 조달할 목적으로 법률적 작용..

Statement on Longer-Run Goals and Monetary Policy StrategyAdopted effective January 24, 2012; as reaffirmed effective January 26, 2021 [내부링크]

2012년 1월 24일부터 채택 된 장기 목표 및 통화 정책 전략에 대한 성명, 2021년 1월 26일부로 재확인됨 FOMC는 최대 고용, 안정된 물가 및 적당한 장기 금리를 장려하는 의회의 법적 명령을 이행하기 위해 확고하..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의장 파월 글로벌 결제 환경에 준비 은행의 대응 설명(21.5.20) [내부링크]

2021년 5월 20일 FED Federal Reserve Chair Jerome H. Powell outlines the Federal Reserve's response to technological advances driving rapid change in the global payments landscape 오늘날 우리는 세계..

미 증권거래위원회,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 연기, 게리겐슬러 [내부링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결정을 6월로 연기 -심사 개시 후 45일 내인 5월 3일까지 승인 여부를 결정해야 했지만 좀 더 시간을 두고 충분..

미국, 중국 반도체 정책 이슈 논의 - 향후(21.4) [내부링크]

미국, 중국 반도체 정책 이슈 논의 의회조사국은 중국이 최근 발표한 새로운 반도체 정책의 내용을 분석하고, 무역 협정 위반 등 의회에서 논의할 주요 이슈를 분석(21.4) 중국제조 2025 계획의 일환으로 2030까..

미국, 전기자동차와 충전 시설 확대 정책 발표(21.4) [내부링크]

미국, 전기자동차와 충전 시설 확대 정책 발표 백악관은 전기자동차와 충전 시설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교통부, 에너지부, 총무청의 정책을 발표(21.4) *학계, 정부 관계자, 기업, 의료부문 종사자, 데이터 전문..

earth2 가상부동산 구매 [내부링크]

구글에서 어스2 검색 가입 가입시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간단히 가입가능 가입후 로그인하면 샵버튼을 누르면 구매가능 지역과 이미 구매된지역을 네모칸으로 확인가능 1칸에 10mx10m라고하며 토탈금액..

SMR [내부링크]

소형 모듈 원전 SMR은 전기출력 300MWe급 소형 원자로를 말한다. 미국 핵잠수함과 항공모함에서 쓰던 원전이다. IAEA는 소형 원자로를 전기출력 300MWe급 이하라고 정의하나, 일반적인 의견은 전기출력 500MWe급..

일본, 차세대 유망 정보통신 기술 선정 [내부링크]

신에너지, 산업기술 종합개발기구(NEDO) 일본 경제산업성은 '20년 차세대 5G정보통신시스템 기반강화연구개발사업 착수이후, NEDO와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하고 관련 5대 기술개발 -높은 주파수 전파 이용을 위한..

미국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방안-의회조사국 [내부링크]

의회조사국 CRS는 현재 미국의 연방 정부와 지방 정부에서 시행되고 있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 정책을 분석(21.3) 미국 정부는 인간과 관련된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질소와 같은 온실가스를 대기에서 저감하거나..

영국, 생명과학 기술전략 2030 [내부링크]

영국 생명과학청과 바이오산업협회(BIA), 영국제약산업연합(ABPI)는 '생명과학 2030 기술 전략' 발표 (20.1) 1.영국의 생명과학 산업 발전의 일환이며, 2018년 12월에 발표한 'life science sector deal2'를 기반..

WEF(World Economic Forum) [내부링크]

세계 경제 포럼 '국제 비정부 기구' 세계 경제 포럼은 저명한 기업인, 경제학자, 저널리스트, 정치인 등이 모여 세계 경제에 대해 토론하고 연구하는 국제 민간회의이다. 독립적 비영리재단 형태로 운영되며, 본부..

농막 [내부링크]

신고가 필요 없는 허가사항이 아닌 신고사항 농업진흥구역이나 진입도로가 없어 건축 허가가 나지 않는 곳도 설치 가능 토지이용계획확인원과 농막의 평면도 건물 축조 신고서 등 신고 필증 교부(신고비, 면허세)..

차등의결권 [내부링크]

차등의결권은 1주당 1개의 의결권이 아니라 특정 주식에 1주당 10개 또는 100개 등 더 많은 의결권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현재 미국과 일본, 프랑스 등 경제협력개발기구 30개국 중 20개국 이상이 차등의결권..

무보증사채란 [내부링크]

금융기관의 보증이나 물적담보 없이 발행기업의 신용에 의해 발행되는 회사채로 발행기업은 2개 이상의 신용평가회사로부터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를 받아야 함. 증권 인수업무 등에 관한 규정 제 11조의 2(무보..

기후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특수 목적 인수 회사 인 Climate Real Impact Solutions, 공개 [내부링크]

Climate Change Crisis Real Impact I Acquisition Corporation Climate Real Impact Solutions About us Climate change is the foundational issue confronting society in the 21 st Century. In response, soc..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유전체 정보 관리 및 서비스 동향 [내부링크]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유전체 정보 관리 및 서비스 동향 하드웨어의 발전으로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대역폭의 비용이 내려가고 있으며 차세대 게놈 시퀀싱의 비용도 급감하고 있다. 또한 최초의 인간 게놈 데이터..

기존 백신, DNA백신 비교 [내부링크]

기존 백신, DNA백신 비교 구분 기존 백신 DNA 백신 안전성 병원성 질환은 안전성 염려 AIDS, 에볼라 등 병원성 감염 없음 원리 항원, 항체 반응 활용 T세포 활성화로 인한 면연력 강화(치료 백신) 생산,보관 냉장..

금리인하가 은행 수익성과 금융안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정책금리의 인하는 금융시스템의 중추를 담당하는 은행의 수익성을 악화시켜 금융불안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존재하고 있지만 은행은 예금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갖고 있고 대출의 만기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수소차 [내부링크]

수소차는 수소와 공기중의 산소를 직접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를 이 용하는 자동차로서 물 이외의 배출가스를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각종 유해물질이 나 온실가스에 의한 환경피해를 최소화하는 환..

전기자동차 개별소비세 조세특례 [내부링크]

전기자동차에 대한 개별소비세 감면 조세특례(이하 ‘본 조세특례’)가 도입되기 전 일반승용차는 배기량 기준으로 개별소비세가 과세되는데 반해, 전기승용자동차는 과세제도가 미비하였다. 이에 기획재정부는 배..

전기차 세금 및 보조금 [내부링크]

승용자동차 관련 세금 항목 산출식 근거법령 구매 개별소비세 공장도가의 5% [개별소비세법] 제1조제2항제3호 교육세 개별소비세액의 30% [교육세법] 제5조제1항제2호 부가가치세 (공장도가 + 개별소비세 + 교육세..

현 한국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 [내부링크]

2020년에 –1.1%의 역성장을 기록한 후, 2021년에는 상품수출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내수 회복이 제한되면서 3.1% 성장할 전망 소비자물가는 유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기대인플레이션과 수요 압력이 낮은 수 준에 머..

주요국 배출권 거래제 발전과정, CDM 사업 [내부링크]

가장 대표적인 배출권거래소는 EU 지역의 ECX(European Climate Exchange) 및 BlueNext를 꼽을 수 있다. ECX는 영국 런던에 소재하고 있으며, EU 내 EUA 선물 및 옵션 거래의 91%, CER 선물 및 옵션 거래의 87% 정..

탄소시장 [내부링크]

크레딧시장과 CDM사업 가장 대표적인 크레딧시장은 교토의정서에서 규정한 CDM시장과 JI시장이다. CDM시장의 크레딧을 CER(Certified Emission Reduction), JI시장의 크레딧을 ERU(Emission Reduction Unit)라 하..

탄소시장과 미국 [내부링크]

기후변화 문제에 소극적이었던 부시 행정부와 달리 오바마 대통령과 민주당은 온실가스 의무감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미국은 특히 주요 오염물질 배출국가가 이를 줄이기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하 지 않은 경..

1차 긴급재난지원금정책의 효과와 시사점 [내부링크]

지난 5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경기가 위축됨에 따라 정부는 전 국민에게 1차 긴급재난지원금 을 지급하여 가계소비를 진작하고, 피해 사업체의 매출 증진을 도모한 바 있음. 정부는 전 국민에게 총 14.2조원의 1..

WGS 2020 (UnderstandingThe Impact OfCOVID-19On UrbanMobilityTrends) [내부링크]

Answering Tomorrow’s Questions Today The World Government Summit is a global platform dedicated to shaping the future of governments worldwide. Each year, the Summit sets the agenda for the next ge..

2019 World Government Summit [내부링크]

2019. 2. 9 ~ 2. 13 주요내용 행복과 웰빙 ੦ Launching the global happiness and wellbeing policy report (토론: Jeffrey Sachs, H.E. Ohood AlRoumi, John Helliwell, H.E Maria Manuel Leitao Marques) -..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율 (7.10 대책발표, 12.16대책발표) [내부링크]

종합부동산세 과표 일반 3주택이상 / 조정대상지역 2주택 현행 개정(12.16) 법인(6.17) 현행 개정(12.16) 개정(7.10) 법인(7.10) 3억원이하 0.5% 0.6% 3.0% 0.6% 0.8% 1.2% 6.0% 3~6억 0.7% 0.8% 0.9% 1.2% 1.6% 6..

2020년 3분기 한국거래소(KRX) 동향 [내부링크]

7월 1일 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한국거래소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기업 35사를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 한국거래소는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여 중장..

2020년 3분기 해외 거래소산업 동향 [내부링크]

해외 거래소산업 동향 Reuters, 7월 2일 유럽증권거래소연합, LSE의 매매시간 단축안을 거부 유럽증권거래소연합(FESE)은 7월 1일, 런던증권거래소(LSE)가 제안한 매매시간 90분 단축안을 거부함. 투자자들과 시장..

REITs [내부링크]

정의 :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위탁받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자산 등에 투자 운영하고 그 수익을 배당하는 부동산 투자회사 다수의 투자자: 영업인가를 받거나 등록한 날부터 2년 이내에 발행하는 주식..

채권시장 [내부링크]

국채전문유통시장 거래소가 국고채시장 활성화 및 거래투명성 제고를 위해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을 받아 1999년 3월에 개설한 국채 전자거래시장이다. 주요 시장참가자는 거래소의 채무증권 회원인가를 취득한 은..

일본 부동산 취득 [내부링크]

맨션 임대 수익률은 연 6~7% 월 임대료 도쿄기준 1인 사용 6~7평형대 대략 8~8만5천엔 정도 20평대 20만엔 가량, 방 3개 25평 맨션 월 임대료 25만 엔정도 일본도 한국처럼 대도시 지역, 역세권 우선시된다. 해외..

Artemis Accords [내부링크]

2020년 10월 14일 미국과 일본, 영국, 호주 등 8개국이 달 탐사에 협력하는 '아르테미스 국제 협정'을 체결했다. 미국 항공우주국은 13일 8개 나라가 달 기지의 평화로운 운영과 달 자원 개발 협력 등을 담은 아르..

중국 금융시장 개방 [내부링크]

대련 하계 다보스 포럼 미국과 치열하게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정부가 내년에 증권, 보험 등 금융 서비스업에 대한 외국인 지분투자 제한규제를 완전철폐 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당초 2021년으로 계획했던..

cas9 [내부링크]

앞으로 5년간 최고로 선전할 분야는 유전자분야라고 생각한다고합니다. DNA 시퀀싱, 인공지능 그리고 유전자 치료로 추세가 바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크리스퍼 유전자 에디팅은 병을 고칠 수 있기 때..

리튬 이차전지 산업 [내부링크]

리튬 이차전지 산업은 미세먼지 등의 환경오염 방지 대안으로 꾸준히 대두되는 전기자동차와 스마트그리드에 적용되는ESS 에너지원으로 21세기 에너지 혁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입니다. 스마트그리드의 대표..

이차전지 시장 추세 [내부링크]

국내외 이차전지 시장은 전기자동차 시장이 대중화 되면서 이차전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 국내 메이저 3사(삼성, 엘지, SK)가 수주한 물량은 반도체 산업에 육박하는 수준 입니다. 현재 우리 정부..

ATE 반도체 자동 시험 장비 [내부링크]

ATE 반도체 자동 시험 장비 스마트폰, 유무선 통신기기, 가전제품에서 시스템 온 칩에 대한 수요로 지속적으로 필요성이 커지고 고속의 스피드, 성능, 핀 카운트 부분에 기능 향상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프로..

윈도우10 캡쳐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의 스크린샷 찍는 법 총정리 바탕화면을 누군가에게 빠르게 보여주거나, 영상에서 공유하고 싶은 순간을 캡처하는 등 윈도우 10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일은 많다. 윈도우 10의 내장 스크린샷 기능은 사용..

천문학 시각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레드 시프트 8 윈도우용 최고의  상용 천문학 소프트웨어 패키지 중 하나이며 Premium 버전의 경우 59.99 달러에 판매됩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멋진 3D로 은하계를 탐험 할 수있는 비행 모드가 있습니다. 또한..

pepp란 [내부링크]

팬데믹긴급매입프로그램으로 자산매입을 2020년 말까지 진행하기로 헸다. 여기에 기존의 자산매입 프로그램을 통해 매입한 자산 종류가 모두 포함됨 ECB는 연준, 영란은행, 일본은행, 캐나다 중앙은행 스위스 중앙..

시멘트, 레미콘, 레미탈 산업의 특성 [내부링크]

1) 시멘트 부문  (산업의 특성) 시멘트는 정부 및 민간에서 이뤄지는 토목, 건축 및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 등에 필수적인 건축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석회석이 주원료(주성분: 산화철, 규산, 산화칼슘, 알..

조선, 플랜트 산업의 전망 분석 [내부링크]

산업의 성장성 ① 조선부문 COVID-19로 인해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크게 확대되고 이에 따른 유가 하락 등으로해운 및 조선시장이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 선..

비철금속 산업(동) [내부링크]

1) 산업의 특성 비철금속은 철강부문과 더불어 산업용 재료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비철금속 고유의 특성과 용도의 다양성 및 산업고도화의 진전으로 인해 커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동,..

인공지능 시장 [내부링크]

용 어 내 용 (기 술 정 의) 5W1H 5W(Who, When, Where, What, Why), 1H(How)라는 의미로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어떻게 했는가를 통해 제품을 어떻게 활용하며, 사람들의 삶의 트렌드는 어떤지 등 다양..

뉴클레오시드 [내부링크]

1) 바이오산업의 특성 - 바이오산업은 생명공학기술을 바탕으로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하여 인류의 건강증진, 질병의 예방ㆍ진단ㆍ치료에 필요한 유용물질과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산업을..

반도체 소자의 제조 공정 [내부링크]

[반도체 소자의 제조 공정] 실리콘 원판 위에 반도체 소자의 전기적 회로를 제작하기 위한 전(前)공정(Front-end Process)은 1) 웨이퍼 표면에 회로가 그려질 얇은 막을 증착하는 박막(Thin Film) 공정, 2) 증착된..

EPDM [내부링크]

에틸렌프로필렌 고무 ASTM표준 D-1418에 따른 M-class 고무. 엘라스토머 포화 체인 폴리에틸렌 내화성 유압 유체, 케톤, 온수 및 냉수, 알칼리와 같은 극성 물질과 호환됨 오일, 등유, 방향족, 가솔린, 할로겐화..

ESG [내부링크]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환경이 대표적, 2020년 50주년 다보스포럼 기후변화 문제에 관심이 집중되며.. E environmental S social G governance 친환격적, 사회친화적, 투명한 지배구조 포스코인터내셔널..

2020.12.18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지정 [내부링크]

기존 조정대상지역 중 전국 평균보다 상승률이 낮고 급등 사례없는 일부 읍면지역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 인천중구(을왕, 남북, 덕교, 무의동), 양주시(백섭읍, 남광적, 은현면), 안성시(미양,대덕,양성,고삼,보..

2020년 12월 21일 [내부링크]

인천형 그린뉴딜 전략, 21일 미래정책 포럼 개최 동국S&C : 윈드타워 자체 기술로 생산,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사업, 전남 신안군 앞바다 200MW 급 삼강엠앤티 : 유전개발에 필요한 해양구조용 강관과 송유관용..

철도, 가스관, 리조트 관련 기업 [내부링크]

철도 관련기업 현대로템 : 철도 부문사업 전문 대아티아이 : 철도 신호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문업체 현대정보기술 : 철도통합정보시스템 등 SOC시스템 솔루션업체 리노스 : 열차무선 통신분야 영위..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 [내부링크]

2015년 제 70차 UN총회에서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지속가능발전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 공동의 17개 목표입니다. '2030 지속가능발전 의..

세계은행 PPP프로그램 The World BankPPP Program [내부링크]

SDG and PPPS SDGs를 달성하려면 국가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보다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합니다. 예산 및 기부자 자원. 특정 프로젝트 및 부문의 경우 의미가 있습니다. 정부와 협력하여 민간 부문 옵션을 탐색하여..

공동투자협의체(CROSAPF) 콘퍼런스 [내부링크]

공동투자협의체(Co-Investment Roundtable Of Sovereign And Pension Funds)란 글로벌 공공펀드 간 협력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의체를 말한다. 해외자금 유치 확대 등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최근 공공펀드 규모..

2013년 한러 정상회담 주요 내용 [내부링크]

2013년 한러 정상회담 주요 내용 1. 나진-하산 철도 사업에 우리 기업 투자 및 운영 참여 2. 한국이 러시아에 기술 이전 조건으로 러시아의 LNG운반선 13척 이상 수주 3. 양국 금융기관 공동 투자 융자 플랫폼 구..

알라스카철도계획안 승인 [내부링크]

www.gcn.news/7640 ≪강건문화뉴스≫ [캐나다 밴쿠버통신] 트럼프대통령 알라스카철도계획안 승인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트럼프 미국대통령이 10월4일 알래스카와 알버타를 잊는 철도공사계획안에 사인했다...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내부링크]

국제철도협력기구(Organization for Cooperation of Railways, OSJD 또는 OSShD) 는 1956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결성된 협력체로 옛 소련, 중화인민공화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비롯 동유럽과 중앙아시..

동해권 에너지자원 벨트 [내부링크]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 및 경제통일 구현의 통일부의 국정과제 과제목표 : 남북 간 경협 재개 및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 추진, 남북한 시장협력 지향으로 경재 활로 개척 및 경제통일 기반구축 동해권 에너지자..

만주 횡단철도 TMR, 몽골 종단철도 TMR [내부링크]

만주 횡단 철도(滿洲橫斷鐵道, Trans-Manchurian Railway, TMR)는 러시아와 중국의 철도 노선이다. 좁은 의미로는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치타역 동쪽 113km 지점인 카림스카야역에서 분기해 중국 만저우리 시까지..

미국주식 주문종류(MOC, STOP, STOP LIMIT, LOC, VWAP, TWAP) [내부링크]

MOC MOC (Market On Close)은 종가에 최대한 근접해서 체결시키는 시장가 주문입니다. STOP STOP은 역지정가 혹은 손절매 주문, 지정한 가격에 도달하게 되면 시장가로 주문이 들어가며 일정가격 밑으로 떨어지면..

건설현장 사회보험 및 사후정산제도의 이해 [내부링크]

건설현장 사회보험 및 사후정산제도의 이해 건설근로자의 국민연금 및 국민건강보험 건설현장에서 일용근로자가 월 20일 이상 근무하게 될 경우에는 사업장에서 가입자 취득의 효력이 발생 건설현장의 사업장 및..

공사 계약이행 보증 [내부링크]

계약이행 보증 계약자는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 납부하는 방법 또는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지 않고 공사이행보증서[해당 공사의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것을 보증한 기관이 계약자를 대신하여 계약상의 의무를..

미국 선거 [내부링크]

1792년 제정된 연방법에 따라 4년 주기로 실시되는 미국 대선은 11월 첫 번째 월요일 하루 뒤인 화요일로 선거일이 정해져 있다. 선거권을 가진 국민이 대통령 후보에게 직접 투표하는 한국과 달리, 미국은 주(sta..

제진대 [내부링크]

제진대 미세진동을 다루는 기기 중 하나 제진대 선정 고려시 광학기기용, 정밀계측/계량용, 나노기기용 등으로 분야와 하중에 따라 구분되어있으며 구성은 프레임, 제진장치, 정밀장비 등으로 일체화하여 구매자와..

2차전지 분리막 코팅 [내부링크]

분리막 산업 원단분리막, 코팅분리막으로 구분 원단 분리막은 폴리올레핀(올레핀의 중합으로 생긴 가볍고 투명한 고분자 화합물) 막을 걷어낸 후 가열상태에서 잡아당겨 배향한 필름을 제조, 용매 추출공정의 유/..

현대모비스와 삼성생명이 급등하는 이유 공부 [내부링크]

급등이유 중국 차이신 예상치 상회 - 8월달 가장 큰폭의 중국 재조업 PMI지수 상승 수급 8.31 외국인 선물은 3만9천억 정도 가지고 있으며, 1조 6천억 가량 현물 매도 개인 이틀째 순매수, 외국인 선물 순매수 거..

비대면 시대 유망 신산업 VR, AR [내부링크]

증강 : 가상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으나 현실 세계의 기반 위에 가상 사물을 합성하여 형성한다. 현실을 기반으로한 정보 증강을 통한 효과 증대를 목적으로 방향을 정하고 있음 유비..

BCI(뇌-컴퓨터 인터페이스) 동향 [내부링크]

개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Brain Computer Interface)는 차세대 인터페이스의 유력한 대안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뇌파 연구의 증진과 활용 확대에 힘입어 거듭하고 있다. 최근 Neurosky, Emotive, OCZ 등의..

부도지 13장 임검의 임 [내부링크]

임(壬)은 천간의 아홉째이다. 오행에서는 수(水)에 속하며, 음양에서는 양(陽)에 해당한다. 천간(天干) 또는 십간(十干)은 지지와 함께 간지를 이루며,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戊), 기(己), 경..

[금융용어] 액면분할 [내부링크]

액면분할 '사전적' 납입자본금의 증감없이 기존 발행주식을 일정비율로 분할하여 발행주식의 총 수를 늘리는 것을 의미 아모레퍼시픽 액면분할 예시 구분 총 주식 수  액면가  1주당 주가 시가총액 분할 전 / 5,..

테슬라 Tesla 모델Y Model Y [내부링크]

한국 21년 후반기 출시 예상 모델Y 적재공간 1.9입방 미터 주행가능거리(WLTP예측 기준) 505km >WLTP(Worldwide Harmonis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 : WLTP 절차는 완전 전기 자동차의 범위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 향후 전망 [내부링크]

에너지 고유가, 기후변화협약, 녹색성장에 대응하는 친환경에너지 보급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개발보급 확대는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반도체, 기계산업의 경쟁력을 보유한 강점을 살려 태양광, 풍력, 수소연..

미국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추진과 한국 현황 [내부링크]

정책 및 전망 향후 취해야 할 주요 조치는 의회와 백악관에서 나오는 국가적인 정책 이니셔티브에 좌우될 것이다. 두 종류의 주요 법안으로 스마트 그리드는 진전되어왔다. 2007년 의회는 에너지 독립 및 보안법(E..

EPN(경제 번영 네트워크) [내부링크]

트럼프 행정부의 글로벌 제휴 이니셔티브 인 경제 번영 네트워크 코비드-19 대유행의 여파로 글로벌 공급 체인 방해로 형성된 미국과 신뢰할 수 있는 경제 동맹의 일환으로 미국 정부는 호주, 인도, 일본, 뉴질랜..

미국 금융 4차산업혁명 키워드 [내부링크]

분야(섹터) 인공지능 전기차 자율주행 클라우드 IoT 공유경제 회사 구글, 애플 테슬라 테슬라 아마존, MS 버라이즌, AT&T 우버, 위워크 구글: 특히 인공지능 쪽으로 강한 기업들을 소유하고 있으며 알파고와 자율..

식음료 관련 대장주 [내부링크]

[한국] CJ씨푸드, CJ씨푸드1우선주 수산물 가공식품 판매 및 식품사업 영위 시장점유율 높음 서울식품, 서울식품우 제빵사업(냉동생지, 빵, 스낵, 빵가루 등), (음식물쓰레기자원),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 수출,..

콜탄 [내부링크]

콜탄에서 재취되는 탄탈룸은 전세계 일상적 사용되는 휴대전화 배터리 핵심 재료로 최대 생산국 호주, 전체 생산량의 60%차지, 콩고 생산량은 전세계 10%, 매장량은 80%로 추정(미국 지질조사국) 광업투명성이니셔..

[전기] 정전기 [내부링크]

정전기의 성질 1. 정전기의 발생 물지의 마찰에 의해 생긴 전기를 마찰 전기라 한다. 이 때 대전된 물체를 대전체라 하고 대전체 주위에 전하를 놓으면 이 전하의 종류에 따라 반발력과 흡인력이 작용한다. 마찰전..

마진콜 [내부링크]

margin call 금융시장에서 선물 거래를 중개하는 회사가 당일 결제를 매일 정산하여 선물 가격 변동에 따른 손익을 증거금에 반영하고, 손실액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여 유지 증거금이 부족한 경우 증거금으 ㄹ채워..

콘탱고 Contango [내부링크]

증권 결제 유예 금 콘탱고 - 선물가격이 현물가격보다 높은 상태, 선물 고평가 선물시장에서 결제월이 먼 선물 가격은 결제월이 가까운 선물가격보다 높은데 이런 상태의 시장에서는 통상 수요가 공급을 초과 '정..

레이저티닙 [내부링크]

유한양행이 개발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신약 비소세포폐암 : 폐암은 암세포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비소세포폐암과 소세포폐암으로 구분된다. 현미경으로 암세포를 보았을 때, 세포의 크기가 작은 경우, 한자의 작..

안전마진 [내부링크]

안전마진 : 기업의 가치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자산을 사는 행위로 기업 가치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1번 투자 기업을 발굴하고 내재가치를 추..

유용한 사진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1. 픽사베이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은 유료, 캡쳐해서 사용X) https://pixabay.com/ko/ 2. 언플레쉬(영어로 검색) https://unsplash.com/ 3. PNG TREE(하루에 두번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그뒤 유료, 그 만큼..

참고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사이트명 주소 정책브리핑 http://www.korea.kr/briefing/speechList.do 국가통계포털 http://kosis.kr/index/index.do 빅풋9 https://bigfoot9.com/ 월스트리트저널 https://www.wsj.com/ 맥킨지 https://www.mck..

M2 총통화 [내부링크]

한국은행은 시중에 돈이 너무 많이 풀려 물가가 오르거나 반대로 지나치게 적어 금리가 상승하고 생산자금이 부족하게되는 것을 막기위해 통화 총량을 적정수준으로 관리한다. 시중에 풀려나간 돈의 양을 말하는..

미국 은 ETF 5가지 [내부링크]

미국 은 ETF 리스트 섹터 종목 종목코드 수수료 순자산가치 일거래량 승수 비고 은 1.아이쉐어 실버 트러스트 SLV 0.50% 37억 3,439만 달러 881만주 1배 실물 은 2.파워쉐어스 DB 실버 DBS 0.50% 840만 달러 9만주..

[광물]비스무트 [내부링크]

비스무트는 화학원소로 가호는 Bi(비세무툼, 라틴어), 원자번호는 83이며, 원자량은 209.980이다. 녹는점은 271.3익고 끓는점은 1560(±5)이다. 한자로 창연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무겁고 깨지기 쉬우며 흰색..

샴발라, 본교 [내부링크]

샴발라(shambhala)는 티베트 불교의 전설에서 내륙 아시아의 어디엔가 있다고 전해지는 가공의 왕국이다. 샴발라라는 지명은 칼라차크라 탄트라와 티베트 불교를 숭상한 티베트 서부 지역보다 시대적으로 앞선 샹..

인지학 - 루돌프 슈타이너 [내부링크]

루돌프 슈타이너 1861년 2월 27일 ~ 1925년 3월 30일는 독일계 오스트리아인 학자이자 인지학의 창시자로, 오스트리아의 독일인 철도원을 아버지로 두고, 현재 크로아티아에 해당하는 헝가리 지역에서 태어나 신비..

스무트-홀리 관세법(Smoot-Hawley Tariff Act) [내부링크]

smoot-hawley tariff act 미국이 대공황 직후 자국 산업을 보호하려는 명목으로 1930년에 제정한 관세법으로 1929년 이후 2만개 이상의 수입품에 대해 최고 400%에 이르는 관세를 부과하는 법안을 마련해 국내 산..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물가가 안정되어 있지 않고 계속해서 오르는 현상이며 물건을 사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내야 하므로 돈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는 것과 같다. 한 국가의 재화와 용역 가격 등의 전반적인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10가지 원칙 [내부링크]

첫째, 적국이 가진 좋은 점은 평가 절하할 것 둘째, 적국이 섬기는 신과 그들이 따르는 전통은 무엇이든 모욕하며 깎아내릴 것 셋째, 적국 지도층의 평안을 해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 부정 부패와 모략..

2010년 5월 플래시 크래시 사태 [내부링크]

5월 6일 오후 뉴욕증시는 급작스러운 주가 하락을 경험하는 플래시크래시를 경험했는데, 다우존스지수는 2시 32분 이후단 36분 만에 998.5포인트(-9%)가 하락했다. 그리스가 이전에 발표했던것 이상의 국가부채를..

사막의 폭풍작전 [내부링크]

Operation desert storm 은 지상군의 진격 후 불과 100시간만에 다국적군의 승리로 이끈 작전으로 1991년 1월 17일부터 종전까지를 말한다. 미국 공군의 EC-130H 전자자원기가 이라크군 통신을 방해하였고 17일 본..

주전원 [내부링크]

epicycle 행성들의 역행과 순행을 설명하기 위해 프톨레마이오스가 제창한 행성의 원운동 중 작은 원. 주전원은 행성이 움직이는 작은 원으로 이 원의 중심 또한 지구를 중심으로 한 커다란 원을 그리며 회전한다...

LTRO(유럽 장기대출 프로그램), PELTRO(대유행 비상 장기 재 융자 운영) [내부링크]

Long Term Refinancing Operation 는 장기대출 프로그램, 혹은 장기대출제도로 불리며 유럽중앙은행(ECB)이 1%대의 저금리로 유럽은행들에게 3년간 돈을 빌려주는 제도이다. 처음에는 만기 12개월짜리 대출로 시작..

CBDC 정의 [내부링크]

CBDC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분산원장기술의 발전과 암호자산의 확산 배경으로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전자적 형태의 화폐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 정의 : 전자적 형태로 발행되는 중앙은행 화폐 기존..

특금법(특별금융정보법) [내부링크]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31420 '특금법' 공포안 국무회의 통과...3월 중 공포, 1년 후 시행 | 블록미디어 17일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일부개정법률 공포안..

폼팩터란? [내부링크]

폼팩터 컴퓨터에서 폼 팩터(form factor)는 컴퓨터 시스템의 각 부품의 물리적 치수의 형태를 의미한다. 산업과 공학 설계에서, 폼팩터는 제품의 구조화된 형태를 의미함 -컴퓨터용, 하드 디스크용, 외장 하드 디..

읽어볼 책 [내부링크]

불황탈출 - 일본 경제에서 찾은 저성장의 돌파구 > 박상준 한국의 나쁜 부자들 - 부자들의 99%는 나쁘다 > 안개만 부의 시선 - 슈퍼리치는 어디에 눈길이 가는가 > 박수호, 나건웅, 김기진 안티프래질 - 불확실성..

BIS(국제결제은행) [내부링크]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 중앙은행간의 통화결제나 예금을 받아들이는 것 등을 업무로 하고 있는 은행 은행가들 사이에 바젤클럽이라 불림 1930년 1차 세계대전 후 독일의 배상 문제를 처리하려고 스위..

ECB통화정책, 선물옵션 만기일 [내부링크]

3.9 1월 OECD경기선행지수 마스크 5부제 시행 3.10 2월 중국소비자물가지수 및 생산자 물가지수 3.11 에스엠(컨퍼런스콜) - IR자료 게재 2월 한국 실업률 3.12 ECB ECB 통화정책회의(글로벌 공조차원의 금리인하..

하락장세 강세 바이오와 낙폭과대 중소형 [내부링크]

2020년 주요 학회 및 컨퍼런스 일정 현지 일정 학 회 비 고 1.12~1.16 JP모건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 1월 모멘텀 작용 2.6~2.8 ASCO-SITC(면역항암제 심포지엄) 3.28~3.31 ENDO(세계내분비학회) 4.25~4.29 AAC..

[전기]정전기 [내부링크]

1. 정전기의 성질 정전기 ++ , +- , 흡인력, 반발력 마찰전기에 의해서 전기발생, 대전 동전기(전류) 2. 정전 유도와 차폐 자석, 클립 잡아당기는 것을 가운데 다른물질로 막으려함 자기차폐 +로 대전된 물질, +-..

[전기]전기의 화학작용 [내부링크]

전기에너지→ 화학 : 전기분해 화학 → 전기 : 전지 석출을 많이 하고자 한다면 전류를 크게하고 시간을 오래갖으면 됨 석출량 = 화학방량 X 전류 X 시간 석출량은 전기량에 비례한다. → 페러데이 법칙 1차전지는..

WTI 크루드 오일 [내부링크]

WTI Light crude oil 경질 원유 crude oil 가공되지 않은 석유, 원유 1. 유황분 1%이하의 원유를 말하며 유황분이 낮을수록 고품질 원유로 유황 함유량이 많은 원유는 석유 정제시 탈황을하며 대기 오염 초래로 방..

[금융용어]BPS 주당순자산가치 [내부링크]

BPS(주당순자산가치) Book-value per share 기업의 순자산을 발행 주식수로 나눈 것 청산가치라고도 불리며 현재 시점에서 기업의 활동을 중단시키고 그 부를 모든 주주들에게 나눠줄 경우 한주당 얼마씩 돌아가는..

[금융용어]RSI, PBR, PER [내부링크]

RSI(투자지표) Relative Strength Index 주식, 선물, 옵션 등의 기술적 분석에 사용되는 보조지표로 가격의 상승압력과 하락압력 간의 상대적인 강도를 나타낸다. 1978년 미국 월레스 와일더가 개발 일정기간 동안..

글로벌 정책 공조 [내부링크]

연준,정부 : 금리 인하, 향후 부양책 추가 가능성, 20년 물 국채 신규 발행 G7 : 현재 상황을 타개 하기 위한 모든 수단 사용 발표, (양적완화 + 금리인하?) IMF : 긴급 대출, 정책조언, 기술지원 외 모든 수단을..

20년 2월말 동향 [내부링크]

주요일정 2.20 중국 금리인하? 인민은행 대출우대금리 인하 AACR초록 미국 암학회 초록 데드라인 2.21 한국 2월 수출입통계(크게 미진할 경우 증시조정 요인) 중국금리인하 및 한국 수출통계발표전후 조정가능성?..

IMF 국제통화기금 [내부링크]

국제통화기금 환율과 국제 수지를 감시함으로써 국제 금융 체계를 감독하는 것을 위임받은 국제 기구이다. 회원국의 요청이 있을 때는 기술 및 금융 지원을 직접 제공한다. 본부는 미국 워싱턴DC에 있다. 회원국..

[전기]전류의 화학작용과 열작용 [내부링크]

1. 전류의 화학 작용 (1) 전해액  -전류가 흐르면 화학적 변화가 나타나 양이온과 음이온으로 전리되는 수용액이다.  -전기분해 : 전해액에 전류를 흘려 화학적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현상이다.  -전리 ; 황산구..

[전기]전력과 전력량 [내부링크]

1. 전력 전력(electric power) : 1초 [sec]동안에 변환 또는 전송되는 전기 에너지, 기호로는 P로 나타내고, 단위는 와트(watt, 기호[W])를 사용한다. P=W/t[W] V=W/Q[V], W=V•Q[J] I=Q/t[A], Q=I•t[C] P=W/t=VQ..

[전기]전지접속, 측정, 휘스톤브리지, 배율기, 분류기 [내부링크]

1. 전지의 접속 (1)전지의 직렬접속 키르히호프의 전압 법칙을 적용, I=nE/nr+R (2)전지의 병렬접속 키르히호프의 전압 법칙을 적용, I=E/(r/N)+R 2. 전류와 전압 및 저항의 측정 일반적으로 전류와 전압을 측정할..

2차전지 NCM, NCA [내부링크]

2차전지 구조 크게보면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이렇게 4개 부분으로 나눠져 있음, 우리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켜면, 음극에서 양극으로 저낮가 흐르면서 방전이 일어납니다. 우리는 이 때 발생한 에너..

[전기] 전기회로의 법칙 [내부링크]

1. 옴의법칙 독일의 물리학자 옴(George simon ohm, 1787~1854)은 전압, 전류, 저항의 상호 관계를 실험적으로 증명한 법칙을 1827년 발표하였음, 저항에 흐르는 전류의 크기는 저항에 인가한 전압에 비례하고, 전..

2월 금융시장 향후 방향성 [내부링크]

애플밸류체인 관련주 강세 배경 아이폰9 모델 3월에 같이 공개, 삼성전자는 Z플립 14일부터 출시예정 애플은 3월부터 판매 계획이며, 올해 상반기 판매량 서프라이즈 예상 -LG이노텍, 비에이치(OLED), 실리콘웍스(..

[전기] 전류, 전압, 저항 [내부링크]

전기회로 전원과 부하 등이 도선으로 접속되어 전기적인 현상을나타내도록 한 상태를 말한다. (1)전원(power supply) : 전기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장치 발전기 : 기계적인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전원..

2월 첫주 주식시장 종목별 실적발표 [내부링크]

2월 3일 회사 주당순이익 예측 매출 예측 총 시가 알파벳 A (GOOGL) -- /  12.58 -- /  46.91B 1.00T Alphabet C (GOOG) -- /  12.59 -- /  46.91B 1.00T Panasonic (6752) -- /  19.28 -- /  1,97..

[전기] 전기의 본질 [내부링크]

전기기능사 이론 이론 20 기기 20 설비 20 문항으로 60문항 중 36문항 맞으면 합격 기초수학(1~2주) 정규반(1달~2달) CBT 문제집(2주) 과정 직류회로 전기의 본질 1. 물질과 전기 : 모든 물질은 원자라고 하는 매..

1/4분기 금융시장 방향성 확인 [내부링크]

시장 방향 예상 1. 중국시장 개장 (2/3)까지는 시장 기술적 반등에 대한 고민(중국우한폐렴과 이전 사스 및 메르스시기와 비교 많아져) 2. 사스와 중국폐렴의 치사율에 대한 시장의 해석이 다양하나 중국이외 미국..

주식 매매시 주의할 점 4가지 [내부링크]

요약 ︎급등주는 20일선을 깨드리지 않는다 ︎볼린져 밴드상 기준선의 의미 ︎일목균형표상 기준선의 의미 ︎전환선, 단기매매시 유의 급등주는 20일선을 깨뜨리지 않는다.  -20일선이 무너지면 매도가..

주요종목 4분기 실적 [내부링크]

주요종목 4분기 실적 삼성전자, 현대차 어닝서프라이즈 실적발표 1월 말 본격 실적장세 수급상 외국인/금융투자 집중 매수종목 관심 실적 연계 종목 19.3Q 영업이익 19.4Q(E) 영업이익(E) 20.1(E) 영업이익(E) 삼..

우한 폐렴 [내부링크]

코로나 : 태양이나 다른 천구체의 빛나는 플라스마 대기, 우주공간으로 수백만 킬로미터 뻗어나가며, 개기일식때 쉽게 관측할 수 있으며, 또한 코로나그래프로도 관측할 수 있다. 코로나의 흥미로운 면은 태양의..

비메모리 반도체란 [내부링크]

메모리 비메모리 정보 기억•저장 용도 연산•변환 등 정보처리 비교적 간단 칩 구조 복잡함 자본집약적, 소품종 대량생산 생산 특징 기술집약적, 다품종 소량생산 30% 시장 점유율 70% 마이크로 컴포넌트 : 수많..

소부장 관련주 확인 [내부링크]

소부장 관련주 정리 요약 1. 최근 언론보도 종목 2. 국민연금 비중 상승 종목 3. 외국인 순매수, 기관 순매도, 기관 순매수 종목 4. 컨센서스 주요 키워드 1 램테크놀러지, 솔브레인 고순도 액체 불화수소 제품..

2020년 1월 13일 중국관련주 서칭 [내부링크]

요약 1월 13일 추세 추세종목의 실적 1월 13일 추세 IT와 바이오는 많이 채워졌으며 4분기 실적에 이어 1분기 실적호전 종목을 중점으로 기준으로 3월 주총시즌 이슈가 될 만한 종목을 준비해야하겠으며, 중..

스테이블코인은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스테이블코인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되는 암호화폐를 말함 2018년 9월, 28억 달러 규모의 테더가 유통괴고 있고 시장규모 8위 2019년 1월, 핀테크회사 비엑스비는 세계 최초 담보통화로 원환를..

삼성전자와 차기주도 업종 실적 [내부링크]

외국인의 급변한 매수세를 통해 주도주 영업이익을 확인하고 2020년 한국을 이끌고 있는 주도 업종을 유추해볼 수 있음 요약 20.1.10 시가총액 순위 업종대표주 실적추이 20.1.10 차트 모습 맺음 20.1.10 시가총..

변동성이후 상승장 매도 종목에 따른 방향성 [내부링크]

글로 프로 블랙 & 샴페인 기간 한정 50% 핫딜! 방향성 일년 길게 끌고갈 수 있는 종목 시총 1,2위 / 턴어라운드업종내 대표주 제약 바이오 : 셀트리온(20년 영업익 5825억), 삼성바이오(20년 영업익 1953억), 한미..

2020년 옵션만기일 매도되는 종목 특징 [내부링크]

2020 1월 9일 옵션 만기일에 매도되는 종목의 특징 요약 ︎파생상품중 선물과 옵션 ︎선물 옵션 만기일 시점 거래 ︎옵션은 언제 만기 ︎20.1.9 시장동향 주식시장에 변동을 초래하는 요인들중에 대외적인..

2020 불확실성 이란 갈등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이란의 52개 장소를 목표물로 삼고 있으며, 만약 이란이 미국인이나 미국의 자산을 공격할 경우 이를 : 매우 빠르게 매우 강력하게" 타격할 것이라고 공고했다. 이 발언은 이란의..

새해 2020 1/4분기 시작하며 전망치 분석 진행 [내부링크]

2020년 1월 3일 -중동발 긴장고조로 주식시장 출렁, 주식, 환율, 금리 하락 -코스피 기관 차익실현, 코스닥 외국인 기관 차익실현 -CES(AI, 5G 이슈, 케이엠더블유, 스와진, 에이치에플알), JP모건헬스케어 컨퍼런..

1월 초 불확실성 증대 [내부링크]

불확실성 날 짜 종 목 내 용 1.3 미국-이란 갈등 군부실세 사망, 코스피 상승 반납, 유가급등, 글로벌 불확실성 증가 1.4, 1.6 ISM제조업지수 발표(47.2) 예상 49 낭만닥터 김사부2 방영 > 개별종목 이슈, 1.7 CES..

2020 5G 전망 [내부링크]

2020 5G 스마트폰 시장 중국 : 2019년 620만대에서 2020년 1억 3천만대 예상 미국 20202년 하반기 애플 5G 아이폰 예상판매량은 6천만대 퀄컴 등 칩셋 제조사 5G 통합 SOC출시일정 임박 퀌컴, 샤오미, 미디어텍 등..

2020 제약 바이오 주요 학회 및 컨퍼런스 일정 [내부링크]

현지 일정 학 회 비 고 1.12~1.16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 1월 모멘텀 작용 2.6~2.8 ASCO-SITC(면역항암제 심포지엄) 3.28~3.31 ENDO(세계내분비학회) 4.25~4.29 AACR(미국 암학회) 초록기재기업 주가..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 Healthcare Conference [내부링크]

투자와 직결되는 행사 보건의료 회의 2020년 1월 13~16일 진행되며,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웨스틴 세인트 프랜시스 호텔에서 개최됨 연례 업계에서 가장 크고 유익한 의료 투자 심포지엄으로 업계 리더, 신흥..

경계용어 디플레이션 영향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디플레이션 deflation 국가의 경제에서 재화와 용역의 일반적이고 지속적인 물가의 하락을 의미 IMF의 韓디플레 지표 심상찮은데…"일시적 현상"이라는 정부 [출처: 중앙일보] IMF의 韓디플레 지표 심상찮은데…"..

전자화폐, 암호화폐, 블록체인 뭘까? [내부링크]

전자화폐 electronic money e머니, 전자캐시, 전자통화, 디지털 화폐, 디지털캐시, 사이버화폐, 가상화폐, 가상캐시, 암호화폐 등이 있다. 지급 결제 수단으로 화폐 대신 기존의 화폐가 가지는 성질을 전자적 정..

부자되는 방법 4 [내부링크]

4단계 : 부를 축적하기 위한 기술 발전시키기 돈을 벌기 위해 배우자. 당신의 잠재성을 높이는데 기술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학교로 돌아가라. 직업학교나 지역의 전문대학들은 당신의 자금을 위해 많은 것을..

경제용어 CFD (contract for difference), 예대율 뭐지? [내부링크]

CFD(contract for difference) 일종의 총수익스와프TRS 거래다. TRS는 증권사가 차입(레버리지)을 일으켜 대출해 주고 매매에 따른 수익은 투자자가 가져가는 신종 파생상품이다. 최소 10%의 증거금으로 매수와..

부자되는 방법2•3 [내부링크]

2단계 : 적극적으로 부를 축적하기 공인 재무 기획사에게 이야기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이 필하다.'라는 문구를 들어본 적 있는가? 재무 기획사에게 있어서, 그것은 흔히 있는 일이다. 특히 유능한 재무 기..

부자되는 방법 [내부링크]

부를 축적하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의 꿈이다. 수년간의 노력과 고생 뒤에 당신은 그 결과를 보여주고 싶을 것이다. 미래를 위해 투자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부를 축적하는 빠르고 종합적인 4..

메타 태그 META TAG 속성들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메타태그(META TAG) 속성정리 및 사용 방법 첫 걸음으로 중요한 요소인 메타태그(META TAG)의 속성을 나름대로 정리해 본다. 메타태그(meta tag)란 하이퍼텍스트(Hyper text) 생성 언어 HTML 문서의 맨 위쪽에 위..

윈도우 보안부팅 활성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요 윈도우 10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 PC 등에는 기본적으로 Secure boot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지만 특정 버전의 리눅스 및 이전 윈도우를 실행하는 경우에 선택적으로 보안부팅을 해야..

5월 1일 취미, 경제 동향 [내부링크]

일상 취미 취미오락 "보다"  키워드 총 문서 건수 729 건 / 총 키워드 수 : 1,749 개 언론 2022-05-01 03:01 [가정예배 365-5월 1일] 사랑으로 세우는 가정 언론 2022-05-01 02:47 DB손해보험·대구광역시,..

Highlights: US PCE price index at 40-year high in March [내부링크]

Top News: US PCE price index hits 40-year high in March, core PCE slows MoM PCE Index: 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 price index, a U.S.-wide indicator of the overall average rise in domestic con..

주요뉴스 선별 : 미국 3월 PCE 가격지수 40년래 최고치 [내부링크]

주요 뉴스: 미국 3월 PCE 가격지수 40년래 최고치, 근원 PCE는 전월보다 둔화  PCE지수 :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국내 소비 물가의 전체 평균 상승도에 대한 美전역 지표  ㅇ 유로존 4월 CPI 역대 최고치 경신,..

2022.04.03 2200 이슈선별 [내부링크]

주요이슈 꽃가루와 미세먼지로 인한 천식 총리 임명관련 이슈 ESG투자 아파트값 보험업종 관련 천식치료제, 우울증 유발 부작용 주의해야 천식치료제 이데일리 에넥스·덕신하우징, 시간외 거래 강세 이유는? 에넥..

2022. 04. 02 01:00 이슈선별 [내부링크]

부동산 호반건설의 항공입찰참가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 5개월 연속하락 동해 한달살이 용산 임장 새정부 기대감 매수심리 상승 4주째 건설경기지수 하락 헬스 목에 이물감 확진자 감소추세 소비 이커머스 상생 노..

2022.03.28. 2200 이슈 선별 [내부링크]

이슈선별 기업활동 홍보비 허리휘는 피자업계 두나무 디지털자산 불법행위 협력 원격의료 제도화 필요 중고차시장 대기업 진출 영끌 재개, 주식과 코인 SK스퀘어 반도체 블록체인 투자 현대백, 올해 2000억 투자 6..

2022.03.26. 1100 이슈 선별 [내부링크]

이슈 선별 오미크론 확산 집단감염 확산 먹는 치료제 라게브리오 공급 대전 최초 공원 품은 단지 분양 안양역 등 전국 6002가구 분양 내주 청약 3천가구 하회 금리인상 빅스텝 불가피 경제정책 어떤방향으로 보유..

2022.03.22. 22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이슈정리 OLED 디스플레이 관련 대출한도 재건축안전진단 6월 기준금리 2023년 사이클 예상 지누스 가구시장 공유오피스 시장 상승세 정호영 LGD 사장 "대형 OLED, 후발주자와 격차 벌릴 것" OLED 아이뉴스24 SK바..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헤드라인 트렌드 [내부링크]

분석 경향 : 소비(궁중식, 홍콩식, 가전, 비전홈, 중고차, 노트북, 휘발유, 면세점) 기업 : 삼성전자, LG엔솔, 저축은행, 산업은행 기술 : 기후기술, 벤처기업, 디지털가속 LG엔솔, 차세대 기술 '전고체 배터리' 2..

2022.03.16. 03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헤드라인 Headline trend Press 새정부 '대출규제 완화'에 쏠린 눈... 글로벌 금리인상 도미노는 부담 완화 아주경제 전역'과 '제대'의 차이? 제대 막이슈 땅값·건축비 다 오르는데 분양가는 제자리..사업 연기..

2022.03.12. 16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trend 지식산업센터, 틈새상품에서 대세로 자리 굳힐까 이뉴스투데이 지식산업센터 ‘희망적금보다 더 모은다고?’…윤석열 ‘청년도약계좌’ 관심 급등 한스경제 청년도약계좌 건설업계, 사회문제..

2022.03.08. 08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trend 이마트 시화점 폐점 결정... 시흥시 강력한 유감 표명 경인바른뉴스 시흥 유가 130달러 폭등…스태그 공포에 미 증시 투심 악화 이데일리 스태그 러-우 전쟁에 '탈탄소' 시계도 늦어지나 이..

2022.03.02. 21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Trends 금융당국, '옵티머스 판매' 하나은행·NH투자증권 3개월 업무정지 확정 뉴스웨이 옵티머스 QM6·XM3가 효자…르노삼성, 2월 총 1만1513대 판매 데일리임팩트 르노삼성 한국지엠, 공장재가동..

2022.03.01. 203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현대차 러시아공장, 5일까지 운영 중단 데일리임팩트 러시아공장 MZ세대 필수 '뷰티 MBTI' 서비스…"종합 뷰티 플랫폼 도약할 것" 이데일리 MBTI ‘거거익선’ 공식 깨졌다…틈새시장 뚫은..

2022.02.27. 1000 이슈 헤드라인 선별링크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법정 최고금리 더 낮추자” 술렁이는 금융권 머니S 최고금리 우크라이나 불안 지속…"변동성 더 확대될 수도"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하나은행, 서울옥션과 맞손...미술과 자산관리 결합..

2022.02.24. 21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영상)`우크라 사태`에 남몰래 웃는 조선업계...LNG선 수주 `쑥` 이데일리 조선업계 산업부 "에너지 재고 충분…국제 공조체제 강화" 아주경제 에너지재고 국무조정실 얼마 남지 않은 일상..

2022.02.22. 07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집 대신 땅으로 몰려… 지난해 토지 거래액 80조→110조 머니S 토지 연준 이사, 3월 0.5%P 금리인상 여지 남겨…"다음 회의서 결정" 연합뉴스 금리인상 임대차 기간 중 사망한 전세 세입자..

2022.02.20. 19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한주간의 주식 투자를 위한 ‘시크릿노트’ 더커넥트머니 투자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 "내년 RE100 달성…도전적인 일에 모범" 아이뉴스24 한국엡손 비트코인, 3%대 하락하며 4천740..

2022.02.20. 10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새해 'BBIG' 시총 64조원 증발…30% 이상 급락주 속출 연합뉴스 급락주 물가냐, 오미크론·경기냐'…24일 한은 금통위의 선택은 연합뉴스 물가 변론권 침해 조사 반복' 지적에…공정위, 내..

2022.02.19. 09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하기스 보송보송', 와이드 흡수패드로 차별화 이데일리 하기스 가시지 않는 우크라 공포…나스닥 1.23% 하락 이데일리 우크라 휘발윳값 5주 연속 상승…3개월 만에 다시 L당 1천700원대로..

2022.02.12. 153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대우·포스코건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3월 분양 外 한스경제 안양역 구광모 "자상하고 따뜻했던 분" 아이뉴스24 구자홍 연비 끝판왕' 기아 니로, 디자인·활용성도 '엄지척' 아이뉴스2..

2022.02.09. 092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한은 뉴스심리지수 매주 화요일 공개…2월 지수 '비관적' 아주경제 뉴스심리지수 10억 아파트 전세금 '6.6억' 서울 '5.4억'… 갭투자 경고음 머니S 갭투자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합..

2022.02.08. 22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물류 차질로, 제주삼다수 앱 판매 일시 중단…"이달 중순 정상화" 데일리한국 제주삼다수 한샘, 지난해 4분기 영업손 75억원…적자전환 이데일리 한샘 KB금융 "올해 가계대출 5%·기업대출..

2022.02.07. 21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조선족은 민족 의상 못입나" 中관영 매체 조명 이데일리 한복 종근당, 창업주 이종근 회장 영면 29주기…온라인 추모 데일리한국 종근당 호반건설, 교보리얼코와 신사업·ESG 경영 업무협..

2022.02.07. 082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1001회 로또 1등 '6·10·12·14·20·42' ···보너스'15' 포커스데일리 로또 붉은 한화 푸르게 푸르게…태양광·우주로 ‘뉴 한화’ 선도 한국금융신문 한화 실손보험 분쟁 누구의 책임..

2022.02.03. 09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카드론 이자율 20% 육박… 2금융권 두드린 대출자들 '빚폭탄' 우려 머니S 이자율 애플 이어 구글發 랠리…3대지수 4거래일째 반등세 이데일리 4거래일 리모델링' vs '차라리 재건축'…폭행..

2022.01.30. 13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설연휴 시작…귀성길 둘러볼만한 부동산은 이데일리 부동산 명절 소화불량, 돼지고기 알레르기 있다면 주의하세요 이데일리 소화불량 추가 하락 제한될까…시장 변동성 지속 예상 연합뉴스..

2022.01.29. 글로벌 주요 뉴스 [내부링크]

글로벌 뉴스 헤드라인  미국 경제, 高 인플레이션 등에 의한 소비 위축 징후  전세계 이코노미스트들, `22년 인플레이션 전망치 상향, 성장률 전망치 하향  독일, 4분기 GDP 역성장하며 여타 유로존 주요국 대..

2022.01.29. 09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딸기뷔페' 가격 줄인상에도...특급호텔가 예약 매진 행렬 뉴스핌 딸기뷔페 코로나 금융 지원책 3월 종료에… 금융당국, 은행에 "충당금 더 쌓아라" 머니S 충당금 "아침에 눈뜨기 무섭다"…..

2022.01.28. 144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싸이버거도 오른다…맘스터치, 내달 3일부터 판매가↑ 데일리한국 싸이버거 현대백화점 "설 선물용 글로벌 럭셔리 와인 판매" 스포츠한국 와인 올 상반기 중 디딤돌대출 조기상환하면 수수..

2022.01.27 국제 주요 뉴스 헤드라인(FOMC, 달러, 국채) [내부링크]

어제는 1월 FOMC 회의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오늘 회의록이 공개될텐데 관심이 가네요. 미국 1월 FOMC, 3월 자산매입 종료 및 금리인상 시사 미국 ’21년 12월 신규주택판매, 9개월 만에 최고치. 기존주택의 재..

2022.01.27. 10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소비자금융 학회·단체 "차기 정부, 금융감독체계 혁신해야" 연합뉴스 금융감독체계 메타버스 강좌 열고 예술 투자도...신세계·AK 온·오프라인 접점 확대 뉴스핌 메타버스 삼성패션·LF..

2022.01.26. 15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도요타, 올해 1100만대 생산 목표…"반도체 확보 관건" 이데일리 도요타 카카오게임즈, ‘오딘’·‘우마무스메’ 앞세워 K-게임 열풍 이어간다 스포츠한국 K-게임 LG엔솔-GM, 배터리 제3..

2022.01.25. 2105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2022 문화누리 카드 총정리 (신청 자격, 신청방법, 카드 발급, 사용 기간) 경기연합신문 문화누리 "아이오닉6 전면에"…현대차 올해 기록 경신 노린다(종합) 이데일리 아이오닉6 "매출 117..

22.01.24 국제 주요 뉴스 [내부링크]

최근 우크라이나 관련 악재를 언론에서 많이 인용하고 있고 특히 미국 기업들의 실적발표를 앞두고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고려한 실적발표에 나올 컨센서스를 예상하며 반영하고 FOMC 회의를 앞두고 위..

2022.01.22 국제 주요 기사 헤드라인 [내부링크]

  ㅇ 미국-러시아 외무장관,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대화 지속 합의    ㅇ ECB 총재, 유럽은 미국과 같은 인플레이션을 경험하지 않을 것    ㅇ IMF 총재, 美 금리인상은 달러부채 많은 국가에 상당한 영향 ..

2022.01.20. 2115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서울 아파트값 보합 코앞…매매가격 상승률 0.01% 더팩트 아파트값 혁신 '고삐' 당긴 신동빈, 핵심 키워드는 '인재·투자·선한가치' 이데일리 선한가치 마켓컬리, 여성 커리어 개발 스타..

2022.01.20. 08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기업 호실적에도…미 증시 3대지수 다시 하락 전환 이데일리 3대지수 영국, 다시 마스크 벗고 백신패스 없앤다(종합) 이데일리 영국 백신패스 고금리 이자장사 논란 휩싸인 카카오뱅크…"..

2022.01.19. 061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SKT, 차세대 통신보안기술 국정원 인증 획득 세계일보 SKT “주담대도 비대면으로”… 은행권 경쟁 치열 세계일보 주담대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점 몸집 키운다 세계일보 창고형 스웨덴 전..

2022.01.17. 22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ILO “올해 전 세계 예상 실업자 2억700만명” 이데일리 실업자 호반건설, 오산 ‘호반써밋 그랜빌II’ 특별공급 종료…84A형 신청 집중 한국금융신문 오산 李·尹가 다시 꺼낸 '토지임..

2022.01.17. 164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 press keyword 광주 붕괴사고' 현대산업개발 규탄 기자회견 잇따라…처벌 촉구(종합) 연합뉴스 붕괴 내일부터 주담대 변동금리 더 오른다…12월 코픽스 0.14%p 상승 아주경제 변동금리 홍남기 부총리, 4개..

2022.01.17. 113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LG엔솔 배터리 탑재 전기차 잇단 화재...IPO 앞두고 곤혹 데일리임팩트 LG엔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 "회장직서 물러나겠다" 폴리뉴스 사퇴 유럽서 처음으로 전기차 판매량 디젤차..

2022.01.17. 08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현대두인·건설기계, 첫 합동 품질검사 세계일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마일리지 부담 털어라" 대한항공·아시아나, 사용처 늘린다 세계일보 항공 마일리지 롯데홈쇼핑, 업계..

2022.01.14. 122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완판 또 완판'…스크린 시장 흥행 공통점은 '이동식' 이데일리 이동식 "보험료 환급 민원 도와준다" 업체, 항소심도 벌금형 연합뉴스 보험료 브레이너드 "인플레 억제 최우선"…3월 인상론..

2022.01.13. 205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터키서 암호화폐 인기 급증…"리라화 못 믿어" 이데일리 리라화 CES 참가 국내 확진자 119명으로 늘어…하루 새 50명↑ 아이뉴스24 CES 롯데하이마트 "CES 2022 출품작 만나보세요" 데일리..

2022.01.13. 103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전기매트를 사용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 코코네 생활정보 전기매트 오스템임플란트와 선 긋는 금융권…“학습효과 vs 과한 조치” 폴리뉴스 오스템임플란트 40년래 최대 인플레에도…"..

2022.01.11. 1300 이슈 헤드라인 선별 [내부링크]

Headline press keyword 부채비율 높아도 보증보험 가입허용...보증부실 우려에 실효성 ′의문′ 뉴스핌 임대사업자 서울 아파트 경매 10명 중 4.7명만 낙찰… 낙찰가율 여전히 100% 초과 머니S 경매 안전진단 규..

21.12.10 뉴스 선별 [내부링크]

권칠승 장관, '유니콘 강국' 인도와 창업 협력사업 제안 -인도유니콘 설부터 '청탁금지법' 농수산물 선물 상한 20만 원으로 -청탁금지법 국세청, 납세 증명서 은행에 직접 제공한다...공공 마..

2021년 12월 09일 미국 뉴스 이슈 선별 5 [내부링크]

2021년 12월 09일 미국 뉴스 이슈 선별 Germany's Olaf Scholz takes over from Merkel as chancellor BBC News 올라프 숄츠, 독일 새 총리로 임명 House passes procedural bill to raise the debt ceiling Fox B..

최근 지방시장 위주로 움직임이 있는거 같내요 [내부링크]

뉴스1 . 충북 주택 미분양 소폭 감소…전월세 위주 거래 활발 . 1일 전 조선비즈 . 서울·수도권 집값 상승폭 둔화… “매매전망지수도 꺾여” - 조선비즈 . 1주 전 아시아경제 . 거래절벽에…문 닫고 취업하는 공..

2021.Dec.5 Selection Article [내부링크]

Bitcoin Price Tumbles After Wall Street Selloff The Wall Street Journal CNBC -비트코인 가격이 굉장한 조정을 받았는데 장기적으로 본다면 괜찮은 매수 시점이 아닌가 생각 Trump social media..

미국 뉴스 선별(2021.12.04.2200) [내부링크]

⊙Didi, 중국 압력에 굴복, 데뷔 몇 개월 만에 NYSE에서 상장폐지 didi 상폐 ⊙새로운 트위터 CEO Parag Agrawal, 2명 임원 사임으로 구조 조정 시작 트위터 구조조정 ⊙Wall St Week Ahead..

Economy Issue screening (21.12.4.1600) [내부링크]

2021/12/4/1600 keyword US maintains 'exchange rate observation target countries' in 12 countries including South Korea, China and Japan... Switzerland added Exchange Rate Observation Countries “Cry..

경제관련 이슈 선별(21.12.4.1600) [내부링크]

21/12/4/1600 키워드 美, 韓·中·日 등 12개국 '환율 관찰대상국' 유지…스위스 추가 환율 관찰대상국 “암호화폐 버블 심각” 워런 버핏 단짝의 말…비트코인 등 급락 암호화폐 급락 미국은행 '고인플레이션' 경..

Korea area Issue screening (21.12.4.0900) [내부링크]

21/12/4/0900 real estate sector categories keyword North Chungcheong Province’s housing transaction boomed in October… Sales 19.6%, Jeonse/monthly rent 15.5%↑ Chungbuk Housing Transaction It's ca..

이슈 선별(21.12.4.0900) [내부링크]

21/12/4/0900 부동산 충북 10월 주택거래 활기…매매 19.6%, 전·월세 15.5%↑ 충북 주택거래 ‘불로소득’이라더니···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간보기' 양도세 완화 금융 찰리 멍거의 경고, 비트코인 6% 가까..

이슈 선별(21.12.3.2330) [내부링크]

21/12/3/1130 [속보] 美, 한국 환율 관찰대상국 유지…中·日 등 12개국 환율 관찰대상국 美 11월 고용 증가 '급감속'‥오미크론 발병에 추가 악화 우려 고용 감소 3차 사전청약에 2만 7천 명 신청...경쟁률 7.6대..

이슈 선별(21.12.3.1510) [내부링크]

21/12/3/1510 서울시, 봉은사로·양재대로 등 7개 가로변 건물 높이규제 완화 봉은사로 규제완화 글로본,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과 8억원 규모 연구 계약 체결 고등기술연구원, 글로본 서울 아파트값, 0.07% 올라..

korea Issue screening 21.12.3. 1200 [내부링크]

korea Issue screening 21.12.3. 1200 Hoban Construction, sells 744 units of ‘Hoban Summit Dongtan’ in Dongtan 2 New Town this month ‘Hyosung Harrington Place Anseong Public Road’ for sale thi..

이슈 선별(12.3.1200) [내부링크]

21/12/3/1200 부동산 들쭉날쭉 고가주택 기준, 갈수록 복잡해진다 고가주택 기준 집 한채 월세로 노후대비, 국가에 짐 안되겠다는 게 적폐인가 [핫이슈] 집한채 적폐 회사 농협은행, ESG 특화 ‘NH친환경기업우대..

이슈 선별(12.3.1120) [내부링크]

21/12/3/1120 부동산 더라이징, 주거용 오피스텔 '고촌역 루체비스타 '분양 고촌역 한라, 경기 시흥에 '신천역 한라비발디' 이달 중 공급 시흥 공급 회사 삼성과 격차 더 커졌다…진격의 TSMC, 전세계 파운드리 '..

이슈 선별(12.3.1100) [내부링크]

21/12/3/1100 분양 호반건설, 동탄2신도시 ‘호반써밋 동탄’ 744가구 이달 분양 동탄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이달 분양 안성 공도 전매제한 없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3일(금)까지..

이슈 선별(12.3.1000) [내부링크]

21/12/3/1000 SK하이닉스, ‘2021년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 sk하이닉스 607.7조 슈퍼예산, 경항모 살리고 지역화폐·손실보상 늘렸다 슈퍼예산 GC녹십자엠에스, 진단키트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검출 가..

이슈 선별(12.3. 0900) [내부링크]

2021/12/3/09:37 최태원, "지속가능한 미래, 인류의 집단지성으로 만들어야" 오비맥주, 비알콜 카스 출시 1주년 이벤트..냉장고 경품 서울시·피치마켓·신한카드, 중증장애인에 쉬운말 금융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