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agglee의 등록된 링크

 gomaggl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건축법령 해석사례] 01. 대지와 도로 - 접도의무, 도로요건, 사실상 도로 [내부링크]

건축법령 해석사례 - 01.대지와 도로 목차 건축물의 대지가 반드시 「건축법」상 도로에 접하여야 하는지 접도의무의 기준이 되는 도로의 의미 건축법 제44조제1항제1호에서 정한 건축물의 출입에 지장이 없는 경..

[레시피] 냉장고 털어서 든든하게 한끼 뚝딱! 간장대패양배추덮밥 [내부링크]

익숙한 느낌이지만 계속해서 입으로 넣게 되는 맛있으면서 든든한 한 끼! 재료 (3인분) 대패삼겹살 300g 마늘 7~8알 양배추 1/8통 양파 1개 대파 1줄기 간장 4스푼 맛술 2스푼 설탕 2스푼 (스푼 = 어른 숟가락..

[꿀팁] 이미지 용량 한번에 줄이기 무료 사이트 - tinypng 완전 쉽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원본 그대로 올렸는데, 구글에서 용량이 큰 이미지를 포함한 게시글은 상위에 잘 노출을 시키지 않는다기에 이제부터는 사진을 줄여서 올리기로 했다. 구글로 유..

[양재 맛집] 눈 앞에서 썰어주는 퀄리티 높은 참치 무한리필! - 참치랜드 [내부링크]

놀이동산에 에버랜드가 있다면 참치 무한리필에는 참치랜드가 있다! 자유이용권으로 마음껏 즐겨보자 서울 서초구 동산로2길 25 02-579-3563 5년 전 우연히 들리게 된 후로 특별한 날이나 특별한 친구들과..

22년 8월 2주차 일상 [내부링크]

비가 엄청나게 왔던 이번 주 강남 피해가 엄청났는데... 너무나 무서웠다 우리 동네는 그래도 괜찮아서 다행이다 #월요일 전날 결국 술을 많이 마셔버린 우리 얼른 속에 밥을 넣고 싶어서 오전 내내 배를 부여잡..

[몰디브 신혼여행] Day4. 드디어 몰디브에 해가 떴다 - 스노클링, 석양 [내부링크]

220529 ~ 220605 [ 몰디브 신혼여행 ] Day4 눈을 뜨고 날씨를 확인했는데 눈물이 핑 드디어 푸른 하늘의 몰디브를 보다 그래 이게 휴양지지~ 드디어!! 몰디브 하늘에 푸른색이 보인다. 몰디브에 온 지 도대체 며..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하지만 그 다음이 더 문제 - 초기셋팅,레이아웃 [내부링크]

7월 6일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7월 25일 애드센스 신청 8월 12일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한 달이 넘어서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었다. 신청한 지 2주 넘게 감감무소식이다가 승인이 되어 더욱..

[몰디브 신혼여행]Day3. 흐리지만 야무지게 꽉 채워서 놀았던 하루~ [내부링크]

220529 ~ 220605 [ 몰디브 신혼여행 ] Day3 흐리면 흐린대로 그래도 몰디븐데 좋지 당연히~ 흐려서 더 열심히 논 듯 맑아질 날을 기대하며..! 밤새 폭풍우가 몰아쳤다. 정말 집이 뽑혀 날아갈 것만 같았다. 몰디브..

[결혼준비] Ep.8 드디어 신랑도 왕자놀이! 지오바네테일러 예복상담후기~ [내부링크]

이것저것 알아보고 예약하고 반복반복 하던 중 플래너님께서 예복진행상황을 물어보셔서 까암쫙 놀랐다! 예복 스케쥴은 어떻게 하는거지...? 띠용ㅋㅋㅋ하나도모름 우리회사는 정장을 잘 안입는 회사라서 사실 딱..

[사당 맛집] 족발의 원조 옛날 족발 맛 그대로 - 한양왕족발 본점 [내부링크]

부드러움보다는 씹을수록 고소하고 쫄깃한 옛날 족발 맛 그대로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 2안길 15 02-523-3006 매일 15:00 ~ 24:00 예약가능(전화) 사당역 11번 출구 혹은 14번 출구가 가장 가깝다. 주..

[솔직후기] 가성비 좋고 진짜 레트로 감성이 있는 곳 - 춘천세종호텔 [내부링크]

오래됐다는 것이 특별한 경험이 되는 곳 예쁜 잔디마당과 춘천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곳 역대 대통령들이 묵고 간 곳 급하게 춘천 갈 일이 생겨서 숙소를 잡는데 성수기라 그런지 괜찮은 곳들은 다 방이 없었다...

[양재 맛집] 너무 맛있어서 으랏차! 기합넣고 열심히 먹는 곳 - 으랏차 주먹고기 [내부링크]

모든 특수부위가 특별하게 맛있고 숯향, 반찬, 고기 모든 게 조화롭다. 정말 맛있어서 힘나는 곳 랏차랏차 으랏차! 서울 서초구 동산로2길 47 1층 (양재동 346-6) 02-6402-0077 월~금 17:00 ~ 24:00 /..

[양재 맛집] 보글보글 보글이 생태탕~ 소주를 부르는 깔끔 시원한 맛! [내부링크]

깔끔~한 국물에 한잔, 보들보들 생태살에 한잔 꼬들한 라면사리에 한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10길 8 02-3463-7879 매일 10:00~24:00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날 집에서 혼밥하기는 싫고~ 밥차리는 것도 귀..

제일풍경채 영종국제도시 배치도, 단위세대 분석하기 - 입지/치수/예상옵션 [내부링크]

제일풍경채 영종국제도시 A16BL 사전청약 사업개요 사업명 인천 영종 A16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 사업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국제도시 A16블록 건축규모 공동주택(아파트) 지하2층 / 지상 최고 21층, 총 17개..

[꿀팁] 라미 사파리 만년필 깨끗하게 세척해서 보관하자~! [내부링크]

평소 간단한 메모도 많이하고 회의노트, 아이디어노트 등 필기를 많이하는 나! 노트와 펜을 많이 사는 편이었는데 그 중에서도 라미 만년필을 애용햇다. 사각사각 넘 조크든요~ 아이패드를 사고나서 방치되어버린..

22년 8월 1주차 일상 [내부링크]

뭔가 할게 많아서 바쁘게 흘러가버린 한주 날씨는 동남아인줄ㅋㅋ 무슨 소나기가 스콜처럼 오는지 원래 이랬나 싶음 여름을 삼십년 넘게 겪었는데 아직도 적응이 안되다니? 촤함나 #월요일 아침부터 왜이렇게 배..

[춘천 술집] 시간이 멈춘 LP bar '잭슨빌' - 올드팝과 시간여행 [내부링크]

시간이 멈춘 듯한 분위기 속에 신청곡이 나오면 금새 그 노래에 묻은 추억으로 데려다 주는 타임머신과 같은 곳 강원 춘천시 금강로62번길 8 2층 / 명동 닭갈비골목 033-244-8001 매일 17:00 ~ 01:00 입..

[몰디브 신혼여행] Day2-2. 여기 몰디브 맞아? 우기의 몰디브 - 몰디브 날씨 [내부링크]

220529 ~ 220605 [ 몰디브 신혼여행 ] Day2-2 6일 내내 이런 날씨이면 어떡하지? 우리는 두려움에 휩싸였다. 우기에 몰디브를 간다면 마음의 준비는 하자. 두바이 경유, 알란라운지, 몰디브 도착까지의 스토리가..

22년 7월 4주차 일상 [내부링크]

쨍~하던 저번주 ️ 자전거 출퇴근 많~이했다. 걸어갔으면 정말 쥐포가 될뻔했다. 선선~한 가을이 그립구나 ㅋㅋ 7월의 마지막주도 행복하게 잘 지냈다 밀리고밀려 이제야 쓰다니 ㅋㅋㅋ 몇일뒤에 또써야하는군..

춘천 닭갈비 고민은 여기서 끝난다 - 불깨맛 조약돌숯불닭갈비 [내부링크]

조금 생소하지만 원래 춘천 닭갈비는 바로 이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든다. 너무 많은 닭갈비집들.. 감히 여기가 정답이라고 하겠다. 강원 춘천시 낙원길 43-1 033-264-0858 월~토 10:30 ~ 21:00 일..

[결혼준비] Ep.7 두근두근 드레스투어c(르메르바이노비아, 로브드K, 시작바이이명순) [내부링크]

결혼을 준비하는 신부라면 정말정말 기대하게되는 드레스샵 투어~~ㅋㅋ 나도 마찬가지로 긴장도하고 많이 기대했다. 내생에 첫 드레스라니!!!! 말로만 듣던 공주놀이 시작이구나 여름에 결혼준비를 시작했는데..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 배치도, 단위세대 분석하기 [내부링크]

작년부터 사전청약으로 많은 단지들이 분양이 되었다. 본 청약이 아니기 때문에 모델하우스도 없고 단지나 세대 평면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하여 본 포스팅을 시작으로 사전청약했던 단지들, 사전청약이 아니라..

[안성 맛집] 개성토종상황버섯삼계탕 – 한 번 오면 계속 오고 싶어지는 삼계탕집 [내부링크]

여기만큼 먹고 나서 잘~먹었다 소리 나오는 삼계탕은 없었다 구수하게 몸에 좋은 맛! 부들부들한 닭고기! 경기 안성시 죽산면 미륵당길 28 031-675-7796 매일 08:00 ~ 21:00 / 휴무일 : 첫째, 셋째 월요..

[춘천 카페] 소울로스터리 - 소나무 숲 & 소양강과 함께 즐기는 여유 [내부링크]

소나무 숲과 소양강이 만나는 곳. 넓은 소나무 숲과 폴리(Poly)처럼 분리된 공간 덕분에 사람은 많지만 여유롭게 즐기다 갈 수 있다. 강원 춘천시 동면 소양강로 530 033-253-7876 매일 09:00 ~ 23:00..

[끌리는 레시피] 사과가 들어간 새콤달콤꼬소 계란 사라다빵 [내부링크]

더워서 입맛 없을 때, 바쁜 아침 든든하게 간식으로도 좋고 식사 대용으로도 굿! 재료 (4인분, 아빠숟깔 기준) 닭알 / 7알 오이 / 1개 당근 / 반개 양파 / 반 쪽 초록사과 / 2개 마요네즈 / 3숟깔 (딸기쨈) 조리..

[몰디브 신혼여행]Day2-1. 두바이 찍고 몰디브 도착! - 라운지 이용, 섬들어가기 [내부링크]

220529 ~ 220605 [ 몰디브 신혼여행 ] Day 2. 오랜만에 당하는 기내 사육c 두바이 공항 Ahlan Lounge(알란 라운지) 비행기 창문 너머 보이는 캔디바색 섬들! 인천(ICN)에서 두바이(DXB)까지 9시간 반 두바이(DXB)..

[결혼준비] Ep.6 본식 DVD/스냅 계약 [내부링크]

업체하나 선택할 때 정~말 볼게 많다. 정보의 바다 속에서 허우적대는 우리 ㅋㅋㅋ 업체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도 봐야하지~ 후기도 봐야지~ 구경하다보니까 이거이거 본식 스냅도 중요할 것 같다. 바로 우리 플래..

[결혼준비] Ep.5 베리굿웨딩 플래너상담하기! [내부링크]

결혼 준비 웨딩로그 다섯 번째! 21년 7월 18일 일요일, 홀 투어 중간에 베리굿웨딩 플래너님과 상담을 진행했다. 전체적으로 내가 원하는 결혼식을 설명드리기 위해 준비해 간 포트폴리오와 함께~고고링 베리..

새빗켐 공모주 청약 핵심정보 - 족발값 벌어보자 [내부링크]

성일하이텍에 이어서 또 괜찮은 공모주가 나왔다. 성일하이텍 공모청약 결과는 아주 성공적 성일하이텍, 증거금 20조 훌쩍…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207.1대1 성일하이텍, 증거금 20조 훌쩍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22년 7월 3주차 일상 [내부링크]

주간일기쓴다고 매일쓰는 일기는 아예 손을 안대는 것 같군ㅋㅋㅋ 종이 일기장을 쓸때는 꾸준히 썼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거나 그거나 다 귀찮다 ㅋㅋ 몰아쓰는게 차라리 맘편하달까c 저번주는 좀 선선했던 것 같..

[끌리는 레시피] 시원하고 구수한 시래기국 시래기 된장국 [내부링크]

어릴적 할머니가 자주 해주시던 시래기국이 몇일 전부터 너무 생각이났는데, 파는 곳도 없고 다른 느낌의 시래기국 밖에 없어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재료 (4인분 기준) 무시래기..

[꿀팁] GIF 만들기 무작정 따라하기 - EZGIF/움짤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gif 만드는 일이 많아졌다. 핸드폰에서도 gif 만드는 기능이 있지만 속도조절도 안되고 길이 조절도 힘들어서 찾아보던중 아주 꿀같은 사이트를 알게되어 소개해본다. 1. 검색창에 ezgif..

[몰디브 신혼여행]Day1. 백만년만의 출국 - 몰디브 예약 TIP! 리조트 고르기/환전/인천공항 발렛파킹 [내부링크]

220529 ~ 220605 [ 몰디브 신혼여행 ] Day 1. 꿈에 그리던 신혼여행. 코로나때문에 해외로 신혼여행을 갈 수 있을까 했는데 정말 타이밍이 너무 기가막혔다. 출국은 가능한 당시였지만 입국시 7일 격리라는 조건..

[결혼준비] Ep.4 웨딩홀 투어(아펠가모선릉, 더채플앳청담, 더베일리하우스) [내부링크]

우리가 적어드린 원하는 홀 스타일을 보시고 플래너님께서 여러 군데를 추천해주셨다. 아직 플래너 계약 전인데도 열심히 알아봐주셔서 넘넘 감사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하는 날짜..

[종로 을지로 맛집] 족발 한 수 배우고 싶다면, 족의한수 종로본점. 숯불족발 [내부링크]

숯불족발로 유명하고, 그냥 족발과 보쌈도 역대급인 곳 한 수 배웠습니데이  족의한수 종로본점 종로구 수표로 93-1 1층 / 종로3가역 15번출구에서 200m 평일 11:00 ~ 02:00 / 주말 15:00 ~ 02:00 0507-..

[결혼준비] Ep.3 웨딩홀 선택하기! [내부링크]

베리굿웨딩 플래너님과의 상담에서 제일 첫번째 질문이었던 웨딩홀 계약 유무! (처음 알았다. 웨딩홀을 베뉴라고 하더군?) 아직 알아보지않았던 우리에게 하나의 미션을 내려주셨다. 본식은 언제 어디서 어느규모..

[매매일지] 코람코에너지리츠 분석/투자이유/배당금 [내부링크]

앞으로 2-3년동안 비교적 안정적으로 돈을 굴리고 싶어 배당주 투자를 시작했는데 배당주는 그저 안정적일거라 생각했다가 현재 갖고있는 거의 모든 배당주들이 뚜드려맞고 정신을 못차리고있다. c 그냥 물타기..

[결혼준비] Ep.2 웨딩플래너가 필요할까?! & 혼인신고 [내부링크]

벌써 오래전이라 잘 생각이 안난다 ㅋㅋㅋㅋㅋ 이때가~~~ 21년 3월쯤이던가 ㅋㅋㅋ 결혼준비...막상 시작하려고하니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하는지요c 결혼을 하거나 곧 하는 여러 친구들의 의견을 들어봤지..

토스뱅크 파킹통장 선택 이유. 대표 파킹통장 비교/추천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은행 예적금으로 자금이 많이 이동한다고 한다. 본인도 비중이 거의 90%이상이던 주식을 상당부분 정리하고 예금, 채권 등으로 분산투자를 해놓은 상태다. 그 와중에 하이에나 처럼 기..

22년 7월 2주차 일상 [내부링크]

이번주도 역시 더웠다. 비도와서 눅눅하기도햇다. 덥눅덥눅 어릴 때 엄마가 나한테 '서울 깍쟁이'라고 불렀다. 더운 것도 못참고 추운 것도 못참는다고. 그냥 참을성이없는건가?! 그나마 둘중엔 추운게 낫다. 겨..

건축사시험.. 또 접수해버리고 말았다. 2교시 합격. 1, 3교시 남음 [내부링크]

작년 가을, 더 이상 미루면 앞으로 시도조차 할 수 없을 것 같아 시작하게된 건축사 시험! 꿀같은 주말중 하루를 반납하며 학원을 다녔고, 1주일에 그래도 2-3일은 평일 퇴근이후의 시간을 제도판 앞에서 보냈다...

[자양동 맛집] <소소막창 자양점> 두번째 방문. 모든메뉴를 섭렵하러 왔다. 소막창/갈매기살/뒷고기 [내부링크]

주문에 걸린것일까? 또 다시 찾게된 소소막창 자양점 사실 계속 한 번 더 가야지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친구와의 약속 덕분에 또 올 수 있었다. 서울 광진구 자양로5길 13 1층 매일 16시~24시, 화요일 휴무..

[솔직후기] 발뮤다 토스터 사용기! 날 빵돌이로 만들 작정이냐? [내부링크]

다재다능 활용성 좋은 빵순이들의 반려 토스터 자꾸 써보고 싶어 지므로 다이어터라면 심사숙고 바람 친구들의 집들이 선물로 받은 발뮤다 더 토스터 K05B 느리가 눈독을 들였던 제품이라고 한다. 깔끔한..

[결혼준비] Ep.1 마음먹고 준비...시작! [내부링크]

작년인 2021년 초 우리 사이에도 슬슬 결혼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도 사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내가 고마 집에 왔다갔다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하루이틀 생활도 같이 해보면서 나중에 같이..

[솔직후기] 순수백과 피톤치드 스프레이! 추천합니다. 편백향이 솔솔~ [내부링크]

부담없이 은은한 편백향 집에 편백나무 한 그루 들이세요~ 선물용으로도 good!! 오늘은 꿀템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여름되니까 집이 습해서 굽굽한 냄새가 났다.c 에어컨을 자주 틀어서 환기도 힘들다. 게다..

[솔직후기] 르젠 BLDC 선풍기 LZDF-TR890 언박싱/소음측정/장단점 [내부링크]

조용하고 매끄러운 헤드뱅잉과 초미풍으로 지켜주는 열대야의 숙면 에어컨을 틀고자면 춥고.. 끄고자면 덥고.. 선풍기를 틀자니 약풍으로 해도 바람이 너무 세고 시끄러웠다. 좀 더 조용하고 아주 약한..

22년 7월 1주차 일상 [내부링크]

너무 더웠던 한 주였다. 안그래도 살찌고나서 땀쟁이가되었는데 우리회사는 집에서 도보권이긴하나...25분이나 걸어야하기에..! 출근하고나면 땀식히느라 정신없다. 하도 비가 오락가락해서 어.쩔.수.없.이 자전..

[양재동 맛집] 등촌샤브칼국수. 끊임 없이 먹게되는 마성의 샤브+칼국수+볶음밥!! [내부링크]

개운 깔끔 구수한 샤브와 칼국수 고슬고슬 잘들어가는 볶음밥 다채롭게 즐기는 한편의 마라톤 항상 만족스럽게 먹고가는 등촌샤브칼국수 양재매헌점! 퇴근길에 늘 지나다니는 곳이라 한번 땡기면 몇일 내로는..

Prologue. 2 [내부링크]

고마의 프롤로그를 이어 쓰는 우리의 이야기 사실 고마한테 다 하라고 했는데 옆에서 보다보니까 재밌어보여서 나도 쓴다. 오늘은 느리가 끄적여본다...! #1 부산에서 상경한 고마는 2018년 내가 사원일때 회..

[꿀팁] 신세계 포인트 비밀번호 찾기 1분이면 OK! 이마트 포인트도 OK! [내부링크]

열심히 모은 이마트 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했더니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해서 사용을 못하고 있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이 생각보다 간단하였다. 1분이면 가능하니 어서빨리 따라해보자. 인터넷 검색창에 '신세..

[자양동 맛집] 대파와 막창의 러브레터 <소소막창 자양점> [내부링크]

오늘의 끌리는 맛집은 [소소막창] 小小막창이라는 이름이 무색할정도로 임팩트는 정말로 大大한 곳이었다. 위치 서울 광진구 자양로5길 13 1층 소소막창 영업시간 매일 16시 ~ 24시, 매주 화요일 휴무 구의역2번출..

[법령해석] 건축물의 높이 및 층수 산정 장애인 승강기 수평투영면적 [내부링크]

건축법 시행령 제119조 제1항5호다목의 건축물의 높이 및 층수 산정 제외 (건축면적의 8분의 1 또는 6분의 1 이하일 경우 제외) 를 위한 승강기탑, 계단탑, 옥탑 등 이와 유사한 부분의 수평투영면적 산정 시 장애..

Prologue [내부링크]

'고마' 라는 말은 '그냥' 의 사투리다. '더 이상의 변화 없이 그 상태 그대로' 혹은 '아무런 대가나 조건 또는 의미 따위가 없이' 라는 뜻으로 풀이된다고 한다. 부산사투리가 mother toungue인 내가 평소 즐겨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