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nto의 등록된 링크

 gomn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곰선생주식) 카카오 매도 타이밍 [내부링크]

카카오 매도 타이밍 - 곰선생주식 카카오는 액면분할과 두나무 상장 소식에 힘입어 4/9일 종가 558,000원으로 신고가를 갱신했다. 4/12-14 3일간 거래정지 후 4/15 목요일 액면분할되어 거래재개될 예정이다. 카..

(토몽단상)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작하려 한다면, 고려해야 할 기본적인 것들 - 토몽의 단상 '직장 다니기 싫다'라고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퇴사하고 유튜버 해봐'라고 이야기한다. 누구나 유튜버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유튜버로 성..

(토몽주식) 주도 테마와 종목/윤석열 관련주/메타버스 [내부링크]

주도 테마와 종목/윤석열 관련주/메타버스 -토몽의 주식공부 누가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퍼오게 되었다 윤석열 관련주 원익큐브 - 흑자전환 - 김영대 원익큐브 감사후보 에프앤가이드 -..

(토몽주식) 볼만한 경제/주식/재테크 유튜브 추천 [내부링크]

볼만한 경제/주식/재테크 유튜브 추천 -토몽의 주식공부 몇년전만해도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를 무시하고 #책 을 더 중시했다. 하지만, 요즘 부쩍 바뀐 분위기가 느껴진다. SNS등의 발달로 이전이었다면 내..

(주식)짠돌이 짠순이에 대하여 [내부링크]

짠돌이 짠순이에 대하여(퍼온글) - 곰선생 주식 제가 이 일을 하면서 생긴 신념은 돈은 돌아야지 돈이 된다 라는 사실과 백마디의 좋은 말을 해주는 사람보다 만원 한장 쓰는 사람이 더 착한 사람이다 라는..

(주식) 주식은 기분이 좋아야 한다 [내부링크]

주식은 기분이 좋아야 한다. - 곰선생 주식 사람들은 의외로 어떤 종목이 좋은지 대부분 알고 있다. 좋은 주식을 오래 끌고 가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다만 시장이 주는 노이즈와 본인의 부..

(토몽주식)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미래 -(2) [내부링크]

(토몽주식)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미래 -(2) - 토몽의 주식 공부 (토몽주식)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미래 -(1)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토몽주식)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미래 -(1) [내부링크]

성장주와 민감주, 금리상승에 따른 2차전지의 미래 -(1) -토몽의 주식공부 최근 주식시장을 보면 성장주의 시대가 가고 경기민감주가 재기하는 것처럼 보인다. 대표적인 성장주인 인터넷, 2차전지 주가..

(주식) 조정장 주식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조정장 주식 포트폴리오 - 곰선생 주식 현 시점 주식 시장은 한마디로 "어느쪽으로 튈지 예측할 수가 없다" 그러나 개별 종목 주가는 괜찮은 위치까지 왔고 적극적으로 포트 조정을 하기 좋..

(주식) 주식하는 마음가짐 [내부링크]

(주식) 주식하는 마음가짐 - 곰선생 주식 완전히 동일한 상황도 뇌에서 분비되는 세로토닌의 양에 따라 180도 다르게 받아들여진다. 어제의 씨젠과 오늘의 씨젠은 같은 회사지만 가격은 15%..

(주식) 메타버스와 엔씨소프트 [내부링크]

(주식) 메타버스와 엔씨소프트 - 곰선생 주식 엔씨는 쉽게 가는 법이 없다. 장기 금리 상승으로 성장주 투심이 악화된데다 확률형 아이템 규제 뉴스까지 끼얹어서 차트상 대단히 보기 싫은 ..

(단상) 2030세대 어떻게 투자해야할까? 이대로 빚져도 괜찮을까/자산과 순자산 [내부링크]

(단상) 2030세대가 빚지고 있다 - 토몽 생각 내가 좋아하는 고수감별사님의 글을 보고 생각나서 끄적이는 글 자산(부채포함)이 중요하냐 순자산이 중요하냐? 지난달 유툽 라이브할때 그냥 막 씨부린 건데....

(주식) 주식쟁이의 시선 [내부링크]

주식쟁이의 시선 -곰선생 주식 주식하는 사람은 일부러 어려운 길을 걷지 않는다. 회사랑 동업한답시고 내리막길 걷는 주식 잘못 물려 10년 존버하지 않는다. 주식하는 사람은 시대의 대장 업..

(주식) 2월8일 현대차 기아차 하락 관련 코멘트 [내부링크]

현대차그룹주 하락 관련 코멘트 - 곰선생 주식 애플카 협업 부인으로 악화된 투심에 더해 설연휴를 앞두고 리스크 회피성 수급이 빠지며 일시적으로 괜찮은 매수 타점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 2/8..

(주식) 승리호에서 본 국산 영화의 가능성 [내부링크]

승리호에서 본 국산 영화의 가능성 - 곰선생 주식 승리호 정말 재밌게 봤다. 국산 영화, 드라마들이 계속해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내용은 가디언즈오브갤럭시 하위호환에 한국형 신파가 적당하..

(주식) 미국주식 배당금의 모든 것, 내가 받을 수 있는 배당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주식 배당금의 모든 것, 내가  받을 수 있는 배당금 알아보기 - 토몽의 주식공부 미국은 우리나라에 비해 주주환원이 잘 되는 나라다 (= 배당을 잘 준다) 그러다보니, 미국주식 위주로 배당주 투자를 하시는..

(주식) 투자하기 쉬운 시장 [내부링크]

시장의 난이도가 낮아지기는 했다. - 곰선생 주식 주식을 시작한게 17년 5월인데 초기에는 지수가 올랐으나 반도체 장세였고 이후로 2년간 큰 하락 파동을 세번 겪었다. 그때 느꼈던 것은 "주..

(주식) 게임스탑 사건(GME)에서 얻은 투자힌트 [내부링크]

(주식) 게임스탑 사건(GME)에서 얻은 투자힌트 - 곰선생 주식 게임스탑 사건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 미국의 주갤이라 불리는 wsb 제도권의 시선에서 보는 이들은 정보력도 없고 응집력도..

(주식) 짧은글 - 시장조정, 여기서 쫄 필요 없다 [내부링크]

(주식) 짧은글 -시장조정, 여기서 쫄 필요 없다 - 곰선생 주식 내일 시초에 갭하락 크게 나오거나 애매한 시초로 시작해 종가까지 흘러내릴 경우 접근할 종목을 찾던 중에 이 두 종목으로 압..

(주식)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3가지 - (3) 신용미수 [내부링크]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세 가지 (물타기, 존버, 신용미수)   - 곰선생 주식 3) 신용미수편 물타기와 존버를 향한 대중의 시선은 너그러운 반면 신용, 미수를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해 ..

(주식)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3가지 - (2) 존버(손절) [내부링크]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세 가지 (물타기, 존버, 신용미수) - 곰선생 주식 2) 존버(손절)편 존버라는 것을 하다 보면 아무리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종목도 결과적으로 제자리로 와 "본전"을 찾을 가능성이 생..

(주식)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3가지 - (1) 물타기 [내부링크]

입문 투자자가 조심해야 할 세 가지 (물타기, 존버, 신용미수) - 곰선생 주식 1) 물타기편 "장기적으로 확실하게" 손실을 보고 싶으면 물타기를 습관화 하면 된다. 물타기를 하게 되면 퍼포먼스가 좋은 종목에서..

(주식) 네이버 카카오 쿠팡 상장 관련주 [내부링크]

(주식) 네이버 카카오 쿠팡 상장 관련주 - 곰선생 주식 @ 2021.1.22 네이버도 쿠팡 상장 관련주 편입된 모양이다. 늙은형(네이버)가 달리는데 쌩쌩한 동생(카카오)가 눈뜨고 지켜볼리 없다. 99% 확률로 같이..

(주식) 삼성전자 오스틴 수혜주 [내부링크]

삼성전자 오스틴 수혜주 - 토몽의 주식공부 위에 기사로 내일은 오스틴 관련 수혜주들의 날이 될 것 같아서 공부할겸 정리한다 1) 한솔케미칼 - 비메모리 과산화수소 솔밴더 네이버에서는 안 나오는데 시..

(주식) 현대차를 사지 못한 이유 [내부링크]

현대차 사지 못한 이유 -곰선생 주식 @2021.1.20 곰선생은 뭐가 묻은 종목 을 안 좋아한다. 인기가 많은 종목 뜨거운 이슈의 종목 일반인 손때 많이 탄 종목 이런 종목들을 어지간해서 안 건드리는 이유는 종목이..

(주식) 시장 대응 전략 [내부링크]

시장 대응 전략 - 곰선생 주식 @2021.1.19일 작성글 월요일인 어제 두번째 지수 음봉이 나왔고 상승 추세에서 2음봉은 일반적으로 첫 분할매수 자리로 본다. 1/8일 코스피 3.97% 큰폭의 상승 이후 6일간 조정이..

(주식) 우선주에서 우주의 기운이 느껴진다 [내부링크]

우선주에서 우주의 기운이 느껴진다 -곰선생 주식 1) 우선주를 보게 된 계기 작년 12/29일부터 삼성sdi 본주는 37% 상승했고 삼성sdi 우선주는 67% 상승했다. 작년 11/12일부터 삼성전기 본주는..

(단상) 전문가와 ㅈ문가를 구분하자 [내부링크]

전문가와 ㅈ문가를 구분하자 - 토몽의 단상 돈의 가치가 쓰레기가 되고 자산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며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를 자청한다. . 속된말로 '찍으면 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 ㅈ문가를 구..

(주식) 주식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식을 하는 이유 -곰선생 주식  곰선생이 주식을 하는 이유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서 투자에 온전히 몰두하기 위해서다. 그러니까 주식을 하기 위해 주식을 하는 것이다. 미친 사람이 아닐 수 없다. 물론 매..

(주식) 주식투자 기초용어- 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 [내부링크]

주식투자 기초용어- 투자주의/투자경고/투자위험 -토몽의 주식공부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종목 앞에 파란동그라미처럼 투자주의 or 투자경고 or 투자위험 이라고 적혀 있는 경우가 있다 과연 투자주의/투자경고/..

(주식) 투자경고를 먹어도 에이스토리는 달린다 [내부링크]

투자경고를 먹어도 에이스토리는 달린다 -곰선생 주식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라스는 영원하다. 에이스토리는 시총, 재료, 차트 모두 드라마 대장주로 자격이 충분하다. 반도체와 자동차로 쏠린 시..

(주식) 코스피 지수 하락 대응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 하락 대응 -곰선생 주식 원래 첫 양봉에서는 매수고 첫 음봉은 비중 조절, 혹은 기다리는 것이 좋다. 좋은 신호는 아니다. 지금까지 비중 90프로였다면 최근 많이 오른 것 위주로..

(주식) 주식시장 버블? 한참 멀었다 [내부링크]

주식시장 버블? 한참 멀었다 -곰선생 주식 주식투자의 본질은 내가 산 것을 더 비싸게 사줄 사람이 있는가 그외 기업가치라던가, 금리, 실물경제 등은 "더 비싸게 사줄 사람"의 여부를 찾는..

(주식) 현 시점 매수 가능한 종목 정리 [내부링크]

현 시점 매수 가능한 종목 정리 -곰선생 주식 종목이 싸고 좋은 것과 별개로 매수 시점을 정성껏 잡지 않으면 단기 고점에 물릴 수 있고 따라서 정신력을 크게 소모하게 될 수 있다. 지금..

(주식) 코스피 3,000돌파, 장기투자자의 자세 [내부링크]

코스피 3,000돌파, 장기투자자의 자세 사람은 예상 못한 이득을 취했을 때 기쁜 감정이 든다. 리니지에서 제값 주고 아이템을 구매하면 기쁘지 않지만 5% 확률 뽑기에서 예상치 못하게 득템하면..

(주식) 투자 동기부여 - (6) 완결:심리편 [내부링크]

(주식) 투자 동기부여 - (6) 완결_심리편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1편에서 5편까지 숙지한 내용을 잘 "실행"하는 방법이 6편의 내용 즉 심..

(주식) 투자 동기부여 - (5) 투자는 고독하다? [내부링크]

투자 동기부여 - (5) 투자는 고독하다?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증권투자는 반드시 개인의 판단과 책임 하에 해야 한다" 와 같은 경고문..

(주식) 투자 동기부여 - (4) 나만의 주식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투자 동기부여 - (4) 나만의 주식 포트폴리오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주식을 뭐라도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면 이제 주식을 "어떻게" 사..

(주식) 투자 동기부여 - (3) 종목 선정 [내부링크]

투자 동기부여 - (3) 종목 선정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그래서 주식 뭐 사요? 주위엔 다들 삼성전자 사던데 그게 맞아요? 정답이기도 하고..

(주식) 투자 동기부여 - (2) 주식이 정답 [내부링크]

투자 동기부여 - (2) 주식이 정답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내집 마련이 너무나 힘든 세상이다. 그래서 2021년 현재 내집 한채 없으면 이번 생은..

(주식) 투자 동기부여 - (1) 투자의 필요성 [내부링크]

투자 동기부여 - (1) 투자의 필요성 @페이스북에 올렸던 2020.04.01 글의 내용을 일부수정하여 재업로드 합니다. 재테크를 하지 않고 "자족하며" 산다는 것이 가능할까? 평균수명 60세라면 가능할지..

(주식) 2020년 주식시장을 마감하며 [내부링크]

곰선생 주식 - 2020년 주식시장을 마감하며 @ 2020.12.30 작성글 이번주 월, 화, 수 시장의 강한 모습이 2021년 한국 주식시장의 예고편이라는 생각이 든다. 삼성전자, LG전자의 폭등을 보고 최근에 주식 입문하..

(주식) 2020년 12월 30일 주식시장 마지막날 주도종목 [내부링크]

해당 내용은 이세무사님이 운영하는 카페에서 퍼 온 내용이다 :) 정리하며 공부를 하기 위해 블로그에 공유한다 곰선생의 소개로 팟캐스트하실 때부터 듣기 시작했다. 지금은 유튜브까지 하고 계시는데 얼마전 9만..

(주식) 삼성SDI의 움직임에 주목하자, 내년초 대장 업종 [내부링크]

곰선생 주식 - 삼성SDI의 움직임에 주목하자, 내년초 대장 업종 오늘 삼성 sdi의 움직임 그리고 수급으로 봐서 내년초 대장 업종은 이차전지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금까지는 업종의 센티를 책임..

(주식)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 오늘의 주도종목 찾기 [내부링크]

토몽의 주식공부 - 키움증권 영웅문 HTS에서 오늘의 주도종목 찾기 항상 고민 중 하나는, 주식공부를 할 때 오늘 주목받았던 종목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다 그리고 키움증권의 좋은 기능을 하나 발견해서 기록차..

(주식) 내가 가진 주식의 배당금이 얼마인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토몽의 주식공부 -내가 받을 배당금 쉽게 알아보는 법 기본부터 알고 가자 :) 오늘 뉴스 기사 여기저기에 배당락일이란 이야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배당이란? 주식회사가 이익금의 일부를 현금이나 주식으로..

(주식)주식투자 하려면 1억은 해야지 [내부링크]

곰선생 주식 -주식 투자금 1억 1) 1억은 너무 크다 주식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자체는 이제 많이 높아졌으나 인당 투자금액으로 보면 앞으로도 늘어날 공간이 상당하다. 나라에서 그렇게 대출..

(주식) 삼성전자 지금 사도될까 [내부링크]

삼성전자 지금 살까? 삼성전자 오버슈팅 구간으로 보인다. 특히나 연말 배당 노리고 늦게라도 매수 생각하는 개인투자자가 있다면 그 생각이 이제서야 들었다는 부분에서 고점을 잡을 가능성이 꽤나 높다. 기존..

(단상) 내가 원래 어땠는지 알아? - 꼰대라서 그런건 아니야 [내부링크]

내가 원래 어땠는지 알아? - 꼰대라서 그런건 아니야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말야." "뭐가" "아니, 예전에는 운동도 열심히하고 그랬거든" 얼마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꼰대가 아니어도, 많..

(주식) 코로나 사실상 3단계, 언택트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2020년 = 코로나로 정리해도 될 것 같다 연말 분위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연말 분위기는 포기해야할 것 같다 5인 이상 집합금지, 언택트 관련주 1. 신대양제지 - 골판지 제조업체-> 언택트로 박스수요..

(주식) 에이스토리 : 엔터 대장주, K드라마의 위엄(2020.12.10) [내부링크]

<에이스토리 투자 분석> @ 곰선생 Face Book, '20.12.10 작성글을 옮긴 것입니다. 에이스토리 -매수 아이디어와 목표가 1) 평단가 종목 분석에 앞서 곰선생은 이 종목을 평단가 8,167원으로 보유 중이고..

(주식) 카카오 투자 분석 [내부링크]

<카카오 투자 분석> @ 곰선생 Face Book, '20.12.20 작성 이 글을 마지막으로 카카오 매수글은 더 이상 올리지 않을 것이다. 카카오가 투자자들에게 충분한 매수 기회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1) 카카오 글 히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