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ngangbacksa의 등록된 링크

 gongangback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건입니다.

혈압 정상범위 수치, 정상 혈압 수치, 고혈압 예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무과 건강박사입니다. 오늘은 혈압 정상범위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관리하는 방법이 좋을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정말 위험한 건강질환인데요. 고혈압 수치로 관상동맥질환과 뇌졸중, 신장기능장애, 부정맥, 시력장애와 같은 질환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혈압 정상 수치 대한 고혈압 학회의 혈압 기준에 따르면 수축기 혈압 정상수치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정상수치 80 미만 mmHg미만을 정상수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단 수축기 혈압 100mmHg보다 낮을 경우 저혈압을 정의됩니다. 저혈압인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저혈압 범위의 사람들은 정상범 주의 사람에 비해 합병증 발생빈도도 높으며, 향후 고혈압으로 진행될 위험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고혈압 원인 고혈압의..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기 (오미크론, BA4, BA5 바이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무과 건강박사입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닌 코로나! 오늘은 코로나 이후 세 번째 수능날인데요. 아직 까지도 코로나 확진자가 5천~1만 명 정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코로나 증상그리고 BA4, BA5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란? 코로나바이러스는 그 종이 다양하고, 바이러스의 특성과 숙주에 따라서 호흡기와 소화기 감염병을 모두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세계적으로 문제시되었던 사스(SARS)와 메르스(MERS)처럼 중증의 호흡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체로서 코로나바이러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약 6개월에 한 번씩 코로나 바이러스가 변이 되어 재 유행하여 바이러스를 확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전에 델타, 오미크론이 기승을부터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