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chil의 등록된 링크

 goodchi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1건입니다.

[점성술/점성학] 2 하우스의 해석 [내부링크]

저번 주에 1하우스 해석 글을 올리고 나서, 생각보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점성술을 검색해서 들어왔다. 그 마음이 어떤 건지 참 잘 알지만, 점성술 차트는 정말 다양하고, 같은 차트여도 사람마다 해석이 다르게..

[점성술/점성학] 섹트를 판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섹트를 얻으면 그 행성이 길해지고, 섹트를 잃으면 그 행성이 흉해진다. 그러니 길성이든 흉성이든 섹트를 얻는 것이 좋다. 섹트를 판단하는 것은 여러 가지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가장 먼저 알아야..

[웹툰 리뷰] 10월 8일 연재작(Feat. 1초,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새벽, 외모지상주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데드퀸)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1. 1초(134화) - 웹툰 보러가기 1초_134화 정해태 http://naver.me/5gitEB..

[웹툰 리뷰] 10월 7일 연재작(Feat. 묵시의 인플루언서, 겟백, 독립일기, 기기괴괴, 이두나!, 하드캐리, 연애혁명)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겟백 1. 묵시의 인플루언서(15화) - 한 줄 내용: 사슴과 염소가 싸우는 동안 도망치는 일진이와 주..

[뮤직카우 VS 위프렉스] 뮤직카우와 위프렉스의 비교 [내부링크]

최근에 음악 저작권 투자 플랫폼 '위프렉스'에 대해 알게 되었다. 사실 예전의 위프렉스는 뮤직카우와의 비교가 필요 없을 정도로 유사했다. 옥션으로 음원을 상장하고 유저 간 거래를 통해 시세가 형성되었었다,..

[웹툰 소개] 치즈인더트랩(순끼) [내부링크]

약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웹툰 보러가기 [드라마원작] 치즈인더트랩 [네이버웹툰] http://naver.me/FRDSlD4B [드라마원작] 치즈인더트랩 평범한 여대생 홍설, 그리고 어딘가 수상한 선배 유정.미..

[웹툰 리뷰] 10월 6일 연재작(Feat. 세상은 돈과 권력, 전지적 독자 시점, 반귀, 오징어도 사랑이 되나요?, 방탈출, 연놈, 조조코믹스, 아도나이)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오징어도 사랑이 되나요?( 이걸 베스트로 뽑는 날이 올 줄이야 ) 1. 세상은 돈과 권력(시즌2 40화)..

[블로그 일기] 21년 10월 6일 [내부링크]

며칠 새 많은 일이 있었다. '카카오 뷰'라는 게 생겨서 카카오 뷰에 채널을 만들어 보드 발행을 했고, 카카오 뷰를 통한 방문자 수가 늘었다. 트위터 연동한 이후로 트위터 방문도 간간히 있어서 페이스북 연동도..

[웹툰 리뷰] 10월 5일 연재작(Feat. 대신 심부름을 해다오, 견우와 선녀, 은주의 방, 여신강림, 자판귀, 랜덤채팅의 그녀, 제로게임, 니나의 마법서랍, 엽총소년)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대신 심부름을 해다오 1. 대신 심부름을 해다오(28화) - 한 줄 내용: 은호와 전남친이 삐걱거리게..

[웹툰 리뷰] 10월 4일 연재작(Feat. 똑 닮은 딸, 아는 여자애, 신의 탑, 파이게임, 야생천사 보호구역, 소녀의 세계, 백수세끼)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파이게임 1. 똑 닮은 딸(6화) - 한 줄 내용: 소명이를 시기하고 거짓말이 계속 늘어가는 남수 - 감..

[뮤직카우] 9월 저작권료 정산 후기 [내부링크]

이전 정산 후기 [뮤직카우] 8월 저작권료 정산 후기 투자 현황 [뮤직카우] 21년 10월 3일 투자 현황 저작권료 정산 규칙 1. 저작권료는 보유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한다. 2. 자정을 기준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보유..

[뮤직카우] 21년 10월 3일 투자 현황 [내부링크]

보유곡 현황 슬프게도 저번 주와 차이가 없다. 10월 1일 하락장에서 매수 대기가 체결되기를 바랐지만 이미 거래자가 많이 줄어서인지 패닉 상태 또한 오지 않았다. 현재 보유곡은 '김수희 - 애모'와 '이동은 -..

[웹툰 리뷰] 10월 3일 연재작(Feat.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내일, 가비지타임, 독립일기, 굿 리스너)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내일 1. 이번 생도 잘 부탁해(64화) - 한 줄 내용: 자신의 정체를 믿지 않는 서하를 믿게 만들려는..

[뮤직카우] 10월 1주 MCPI 야매 분석 [내부링크]

※ 본 글은 차트분석을 모르는 일반인에 의해 작성된 글입니다. 신뢰도가 매우 낮음에 유의해주세요. - 작성일: 21.10.02. 10월 1주 MCPI 차트 10월 1주의 일주일 간 MCPI 종가이다. 9월 26일: 336.42 9월 27일:..

[웹툰 리뷰] 10월 2일 연재작(Feat. 같은 학교 친구, 힙한 남자, 좀비 파이트, 프리드로우, 니나의 마법서랍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프리드로우 1. 같은 학교 친구(15화) - 한 줄 내용: 간질간질한 겨울요한과 국화의 지호 탐구 - 감..

[뮤직카우] 저작권료 정산일 주의사항 [내부링크]

MCPI가 쭉 빠지는 걸 보니 이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하게 작성한다. 현 시간 MCPI이다. 분명 정산시간은 오후 3시 이후라고 했는데 왜 벌써 이렇게 빠지는 것일까. 정확히 말하면 유저들 개인에게 입..

[웹툰 리뷰] 10월 1일 연재작(Feat. 1초,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새벽, 외모지상주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데드퀸)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외모지상주의 1. 1초(133화) - 한 줄 내용: 구진태와 구급대의 조우 - 감상 포인트 교육 끝나고 녹..

[점성술/점성학] 1 하우스의 해석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진짜 내 차트만 보고 내 차트만 해석한다. 나의 1 하우스에는 행성이 없다. 그래서 1하우스 사자자리의 로드인 태양을 통해 해석해야 한다. 1 하우스는 '나'의 외모, 신체, 건강, 수명, 성격, 취미를..

[블로그 일기] 21년 9월 30일 [내부링크]

 어제 블로그 글 열심히 써놓고 정작 일기는 못 썼다.  웹툰 리뷰가 인기가 없어서 좀 슬펐는데 그래도 찾아서 와 주는 분들이 좀 생겼다. 기쁘다.  웹툰 리뷰는 1회차당 10컷 이내까지 캡처 컷 사용이 가능(인..

[웹툰 리뷰] 9월 30일 연재작(Feat. 묵시의 인플루언서, 겟백, 독립일기, 기기괴괴, 이두나!, 하드캐리, 연애혁명)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묵시의 인플루언서 1. 묵시의 인플루언서(14화) - 한 줄 내용: 염소에게 죽을 위기의 순간 구해주..

[점성술/점성학] 용어(하우스, 행성, 사인, 로드, 애스펙트) [내부링크]

나의 차트를 해석하기에 앞서, 이 글을 보면서 자신의 차트도 해석해보고 싶을 독자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 적으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점성술에서 사용하는 용어로는 '하우스', '행성', '사인', '로드(주..

[웹툰 소개]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 [내부링크]

약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웹툰부터 소개해야 하나 많이 고민했다. 내가 재밌게 봤던 것부터 하면 좋겠지만, 완결된 웹툰을 소개할 것이기 때문에 완결 후 오랜 시간이 지난 것은 내용이 잘 기..

[웹툰 리뷰] 9월 29일 연재작(Feat. 세상은 돈과 권력, 전지적 독자 시점, 오징어도 사랑이 되나요?, 반귀, 연놈, 방탈출, 아도나이)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0. 미뉴르가 뽑은 오늘의 베스트 웹툰: 방탈출 1. 세상은 돈과 권력(시즌2 39화) - 한 줄 내용: 건우의 흥신소 시절 과거 - 감상 포인트..

[일기] 21년 9월 28일 [내부링크]

 웹툰 리뷰를 컨텐츠로 쓰기 시작하니 웹툰을 보는 게 조금 부담스러워졌다. 이것이 바로 취미를 일로 하게 되는 순간부터 재미가 없어진다는 걸까.  애드센스 광고가 계속 공백으로 떠서 이것저것 방법을 써봤..

[웹툰 리뷰] 2021최애캐 안녕, 잘 지내니?(4화. <검은인간> 깜장이의 소원성취 편) [내부링크]

 3화까지는 봤던 웹툰이 아니라서 그냥 넘겼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들어갔다가 깜장이를 보아버렸다.  깜장이로 말할 것 같으면, 내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결제하게 만들어버린 캐릭터이다. 이모티콘 결제가..

[웹툰 리뷰] 9월 28일 연재작(Feat. 대신 심부름을 해다오, 견우와 선녀, 은주의 방, 여신강림, 엽총소년, 제로게임, 니나의 마법서랍, 자판귀, 랜덤채팅의 그녀)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1. 대신 심부름을 해다오(27화) - 한 줄 내용: 산삼을 소환하려다 산삼 주변까지 소환해버린 도연 - 감상포인트 도연이 불러도 삐져서 안..

[점성술/점성학] 나의 출생(네이탈) 차트 뽑는 방법 [내부링크]

혹시나 해서 적는 건데 나도 점성술 차트 해석은 초보이다. 관련 서적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인터넷 검색에 의존해서 해석하고 있다. 2년 전쯤 한창 점성술에 관심을 가지고 네이탈 차트의 하우스나..

[일기] 21년 9월 27일 [내부링크]

 웹툰 카테고리를 블로그에 추가했다. 가장 오랜 시간, 가장 꾸준히 하고 있는 취미활동을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웹툰 리뷰는 대체 어떻게 써야할까, 찾아보았다. 단편 웹툰을 제외하고는 보통..

[웹툰 리뷰] 9월 27일 연재작(Feat. 아는 여자애, 파이게임, 야생천사 보호구역, 소녀의 세계, 백수세끼, 유일무이 로맨스, 신의 탑)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의 이해를 위해 웹툰 선감상을 권장합니다. 웹툰 리뷰를 시작하려고 한다. 워낙 보는 웹툰도 많고 스포 문제나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내용은 가볍게 작성한다. 1. 아는 여자애(2부 31..

[뮤직카우] 21년 9월 26일 투자 현황 [내부링크]

저번 주부터 투자 현황 글을 매주마다 쓰려고 했는데 추석에 조카들이랑 놀아주다가 힘들어서 못 썼다. 그래서 이번 주부터 시작한다. 보유곡 현황 매수도 안 되고 낙찰도 안 돼서 현재 보유곡은 꽤 오랫동안 '김..

[영화 리뷰] 귀를 기울이면 [내부링크]

영화 '귀를 기울이면' OST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영화 리뷰를 쓰고 싶은 걸 보았다. 조금 운명적으로 보게 된 영화였다.  요즘 자정부터 2시까지 중화TV에서 <처음부터 너야>라는 드라마를 보고..

[뮤직카우] 9월 4주 MCPI 야매 분석 [내부링크]

※ 본 글은 차트분석을 모르는 일반인에 의해 작성된 글입니다. 신뢰도가 매우 낮음에 유의해주세요. - 작성일: 21.09.26. 9월 4주 MCPI 차트 9월 4주의 일주일 간 MCPI 종가이다. 9월 18일: 337.77 9월 19일: 33..

[일기] 2021년 9월 26일 [내부링크]

어젯밤, 자려고 누워있는데 문득 나의 진로가 잘못되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시 점성술 해석에 대해 찾아보았다. 벌써 몇 년 사이에 각 하우스의 의미도, 별자리의 의미도, 행성의 의미도 많이 잊어버..

[뮤직카우] 뮤직카우 투자 원칙과 Tip [내부링크]

아직 어마어마한 시세차익을 창출했다거나, 저작권료 수입이 많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서 지금 글을 쓰는 게 맞을까 고민했다. 하지만 나와 같이 안정적인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뮤직카우] 이 곡은 대체 왜 이래?(Feat. 저작권료 정산시기) [내부링크]

오늘은 뮤직카우를 하다 보면 가지게 되는 대표적인 의문점 중 한 가지에 대해 말하려고 한다. 1. 100만 원의 가격을 훌쩍 뛰어넘은 '브레이브걸스 - 롤린(Rollin')', 2. 저작권료 따위 무시하는 '아이유 - 미리..

[뮤직카우] 9월 3주 MCPI 야매 분석 [내부링크]

※ 본 글은 차트분석을 모르는 일반인에 의해 작성된 글입니다. 신뢰도가 매우 낮음에 유의해주세요. - 작성일: 21.09.18. 9월 3주 MCPI 차트 9월 3주의 일주일 간 MCPI 종가이다. 9월 11일: 341 9월 12일: 340.4..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 낙찰/탈락 그 이후 + 옥션 진행과 함께 나타나는 현상들 [내부링크]

1. 일반옥션의 기초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의 기초 2. 일반옥션의 참여방법 및 주의사항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의 참여방법 및 주의사항 3. 일반옥션 낙찰/탈락 그 이후 + 옥션 진행과 함께 나타나는 현..

[뮤직카우] 8월 저작권료 정산 후기 [내부링크]

저작권료 정산 규칙 1. 저작권료는 보유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한다. 2. 자정을 기준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보유 일수에 들어간다. 3. 정산일은 매월 1일 오후 3시 이후로, 정산일의 전월 2일부터 정산일까지가 정..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의 참여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1. 일반옥션의 기초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의 기초 2. 일반옥션의 참여방법 및 주의사항 (본 글) 3. 일반옥션 낙찰/탈락 그 이후 + 옥션 진행과 함께 나타나는 현상들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 낙찰/탈락..

[뮤직카우] 저작권료청구권 행사에 대한 답변 [내부링크]

뮤직카우를 소개하면서 문제제기했던 부분에 대한 답변을 받았다. 1. 뮤직카우가 망해도 뮤직카우에셋에서 저작권료를 관리하기 때문에 괜찮다. 2. 뮤직카우에셋은 비영리기업으로, 영리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뮤직카우] 옥션 - 일반옥션의 기초 [내부링크]

오늘은 과열시장에서 가장 핫한 옥션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한다. 오늘 재밌는 이야기를 들었다. '지금 뮤카에는 저평가된 곡은 없고 덜 고평가 된 곡만 있다'는 말이다. 크게 공감한다. 지금은 8~10% 저작권료가..

[뮤직카우] MCPI와 상승/하락의 한계치 [내부링크]

어제 뮤직카우에 대한 첫 번째 글을 쓰고, 광고의 효과가 많이 시들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뮤직카우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음을 느꼈다. 내가 저작권료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쓰는 게 가장..

[뮤직카우] 뮤직카우란? [내부링크]

취미활동 리뷰를 쓰는 블로그에 갑자기 투자 항목을 만들게 되었다. 최근 최대 관심사가 되기도 했고, 최근에 뮤직카우 측에서 광고를 엄청 때린 거에 비해 제대로 된 정보와 투자 후기가 많지 않다는 생각에서 투..

[책 리뷰] 가면 산장 살인 사건 [내부링크]

[가면 산장 살인 사건]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김난주역 출판 : 재인 2014.09.26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우 오랜만에 쓰는 책 리뷰.  2년 전에 인턴을 하던 회사에서 도서 지원을 해서 갖게..

[영화 리뷰] 조제 [내부링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국내도서 저자 : 다나베 세이코(TANABE Seiko) / 양억관역 출판 : 작가정신 2020.12.15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방역이 강화된 와중에도 영화관은 정상적으로 운..

[드라마 리뷰] 우아한 친구들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이 드라마를 아직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 드라마는 권하지 않는다.  드라마는 장편이고 쓰려고 하면 쓸 이야기가 많아서 리뷰를 잘 남기지 않는다. 하나하나 집어가며 말..

[영화 리뷰]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 [내부링크]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 디지팩 한정판 (2disc) - DVD 배급 : 타케모토 야스히로,이시하라 타츠야(이시하라 타츠야) 출시 : 2011.03.24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영화를 봐야 하나 네이버 시..

[영화 리뷰] 사랑해도 괜찮아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여러 사유로 영화나 책을 보지도 읽지도 못하고 있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오랜만에 보게 된 영화가 바로 이 영화다. 네이버 시리즈 무료 영화 중 별점 10점 만점의 영화..

[영화 리뷰]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내부링크]

https://tv.naver.com/v/5698626 본 예고편" data-og-description="네이버 영화 예고편 저장소" data-og-host="tv.naver.com" data-og-source-url="https://tv.naver.com/v/5698626" data-og-url="https://tv.nave..

[영화 리뷰]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내부링크]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 DVD 배급 : 유아사 마사아키 출시 : 2018.06.28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마디로 표현하면 인어 이야기다. 노래를 좋아하는 인어의 이야기. 노래만 들리면 함께 노..

[드라마 리뷰] 최고의 엔딩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라마도 즐겨보지만 몇 년 전 <연애플레이리스트>를 웹드라마로 접하게 되면서 웹드라마도 간간히 보는 편이다. 하지만 웹드라마가 연기나 연출, 스토리 구성에서 일반 드라마만큼..

[영화 리뷰]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내부링크]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초회한정판] - DVD 배급 : / 변요한,김윤석역 출시 : 2017.09.08 상세보기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국내도서 저자 : 기욤 뮈소(Guillaume Musso) / 전미연역 출판 : 밝은세상 2007.04.20..

[영화 리뷰] 쏘아올린 불꽃, 밑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내부링크]

예고편에 속지 말자 - 쏘아올린 불꽃, 밑에서 볼까? 옆에서 볼까? (Fireworks) (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 DVD 배급 : 출시 : 2018.11.20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말 뭐라고 해야할 지 모르..

[영화 리뷰] 플라잉 홈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본 로맨스 영화. 이 영화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비둘기 이야기'이다. 비둘기가 상징하는 건 평화. 그리고 귀소본능을 가진 동물로 유명하다. 옛날에는 비둘..

[드라마 리뷰] 동백꽃 필 무렵 [내부링크]

사진 출처: KBS2 동백꽃 필 무렵 공식 포스터 다운로드(http://program.kbs.co.kr/2tv/drama/camellia2019/pc/detail.html?smenu=cac6b1) <동백꽃 필 무렵> OST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곡.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

[전시 리뷰] 경인미술관(12월 18일 ~ 12월 24일 전시) [내부링크]

전시회 관람 후기는 처음이라 어떻게 써야할 지 잘 모르겠다. 일단 인사동에서 약속이 있었고, 무엇을 해야할 지 고민하다가 친구와 함께 가게 되었다. 경인미술관은 외관이 한옥이라서 동양풍의 전시가 많은 느낌..

[영화 리뷰]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내부링크]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 DVD 배급 : 증국상 출시 : 2018.09.13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감상평은 그리 자주 남기지 않지만, 오랜만에 괜찮은 영화를 본 것 같아서 남긴다. 네이버 시리즈에 무료..

[영화 리뷰] 82년생 김지영 [내부링크]

스포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원작은 읽지 않았는데 주변에서 다들 눈물 흘리며 본 영화라고 해서 보게 되었다. 그리고 50대가 30대보다 더 깊게 공감할 수 있다고 하여, 엄마와 함께 보러 가게 되었다. 휴지를 준..

[영화 리뷰] 바람의 전설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BS에서 해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형사인 여주인공에게 형사 선배가 잠복근무를 명하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경찰서장의 부인이 제비에게 당했는데 제비의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영화 리뷰] 포르토 [내부링크]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보게 된 영화다. 평점이 낮은 편이라 영화 선물 중 가장 늦게 받았는데 가장 먼저 보게 되었다. 이유는 러닝타임이 76분으로 짧기 때문이다. 실제 뒤에 6분 정..

[책 리뷰] 쇼코의 미소 [내부링크]

쇼코의 미소 국내도서 저자 : 최은영 출판 : 문학동네 2016.07.07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하 쓰던 글이 날아갔다. 굉장히 길게 쓴 글이었는데, 다시 쓰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는다. 책을 어떻게 읽..

[책 리뷰]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내부링크]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국내도서 저자 : 이도우 출판 : 시공사(단행본) 2016.03.18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맨스 소설계에서는 유명하다고 하여 추천받아 읽게 된 책. 읽는 내내 드라마같다는 느낌..

[책 리뷰]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내부링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 일반판 국내도서 저자 : 스미노 요루 / 양윤옥역 출판 : 소미미디어 2017.04.01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변에서 다들 재밌다고, 울면서 보게 될 거라고 해서 영화를 먼저..

[책 리뷰] 도쿄 타워 [내부링크]

도쿄타워 국내도서 저자 : 에쿠니 가오리(Kaori EKUNI) / 신유희역 출판 : 소담 2005.10.17 상세보기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제목의 책. 학창 시절부터 많이 들어봤다는 이유로 읽고 싶어했던 책이다. 당시 일본..

[책 리뷰]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내부링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국내도서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 / 양윤옥역 출판 : 현대문학 2012.12.19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인 기말고사가 시작되기 전에 다 읽었던 책인데, 이제야 쓰게 되었다..

[영화 리뷰] 나의 소녀시대 [내부링크]

나의 소녀시대 [초회한정판] (2DISC) - DVD 배급 : 프랭키 첸 / 왕대륙,송운화,이옥새,간정예역 출시 : 2017.02.08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감상평은 시간이 없거나 기억에서 빠르게 사라져서..

[책 리뷰] 내 마음 다치지 않게 [내부링크]

내 마음 다치지 않게 국내도서 저자 : 설레다(최민정)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14.12.22 상세보기  항상 소설만 읽어오다가 집어들게 된 감성 에세이였다.  독서모임에서 우연히 언급된 책이었는데, 그림..

[책 리뷰] 정체성 [내부링크]

정체성 국내도서 저자 : 밀란 쿤데라(Milan Kundera) / 이재룡역 출판 : 민음사 2012.05.16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체성이라니! 개성 만큼이나 굉장히 개인적인 단어가 아닌가. 그래서 그런지 내..

[영화 리뷰] 이프 온리 [내부링크]

이프 온리 (1disc) - DVD 배급 : 길 영거 / 폴 니콜스,제니퍼 러브 휴잇(JENNIFER LOVE HEWITT)역 출시 : 2009.11.16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로 두 번째로 보게 된 영화 이프 온리. 영화 장르..

[연극 리뷰] 오백에 삼십 [내부링크]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백에 삼십은 보증금 500에 월세 30을 내는 건물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연극이다. 건물주와 세입자들의 갈등이 주요 소재로 나온다.  연극을 보고 싶다는 친구와..

[일기] 2019년 11월 24일 [내부링크]

 오늘 외출 준비를 하면서 내가 글을 쓰는 것에 대해 생각해봤다. 언젠가 내 경험을 담은 장편 소설을 꼭 쓰리라, 꿈꾸고 있었다. 그런데 나는 그렇게 긴 글을 잘 쓰지 못한다. 정확히는 어떤 스토리를 구성하고..

[책 리뷰] 냉정과 열정 사이 - blu [내부링크]

냉정과 열정 사이 Blu 국내도서 저자 : 츠지 히토나리(Hitonari Tsuji) / 양억관역 출판 : 소담 2015.11.25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오이 편의 이야기를 다 읽고 쥰세이의 이야기를 읽기까지 책..

[한 눈에 보기] 전체 리뷰 목록 [내부링크]

- 원하는 리뷰가 있는지 빨리 검색하고 싶다면 Ctrl+F 버튼을 누른 후 검색! (띄어쓰기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음) - 목록은 다음과 같이 구성됨 책 영화 웹툰 공연/전시/축제 뮤직카우 기타 - 링크의 날..

[영화 리뷰] 33 [내부링크]

영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영화선물을 통해 보게 된 영화. 무슨 내용인지도 모른 채 보기 시작했다. 영화는 칠레의 한 사막에서 광산 붕괴로 지하 깊은 곳에 갇힌 33명의 광부들과 69일에 걸친 이..

[책/영화 추천] 책/영화를 선정하는 기준 및 참고 사이트 [내부링크]

 책을 읽고 싶거나 영화를 보고 싶은데 어떤 책, 어떤 영화를 봐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있을 것 같다. 그냥 흔하게 베스트셀러/스테디셀러를 읽고 흥행작을 봐도 되지만 남들이 많이 보는 것 외에 숨겨진 명작을..

[일기] 19년 11월 22일 [내부링크]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옮겨 왔다. 블로그 글 중 성인이 된 이후에 쓴 글만 옮기려고 한다. 예약 발행 글을 몇 개 작성했다. 처음 다루는 HTML과 CSS에 이틀을 꼬박 매달렸다. 인터넷 검색과 여러 사이트의..

[책 리뷰] 날개 꺾인 너여도 괜찮아 [내부링크]

날개 꺾인 너여도 괜찮아 국내도서 저자 : 안 이카르(Anne Icart) / 장소미역 출판 : 문학동네 2017.01.13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디선가 들어본 제목, 익숙함에 이끌려 책을 빌리게 되었다. 날..

[책 리뷰] 검은 고양이 네로 [내부링크]

검은 고양이 네로 국내도서 저자 : 엘케 하이덴라이히 / 크빈트 부흐홀츠,김지영역 출판 : 보물창고 2006.02.28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서관 책장에 꽂힌 책들을 쭉 훑어보다가 눈에 들어온 제목..

[책 리뷰] 도쿄 게스트하우스 [내부링크]

도쿄 게스트하우스 국내도서 저자 : 가쿠타 미츠요 / 맹보용역 출판 : 랜덤하우스 2008.01.24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 도쿄 게스트하우스의 이야기는 여행에서 돌아온 아키오로부터 시작된다. 그..

[영화 리뷰] 명탐정 코난 : 진홍의 연가(2017) [내부링크]

명탐정 코난 : 진홍의 연가 - DVD 아티스트 : 출시 : 2018.05.02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21기 진홍의 연가는 개봉을 할 수 있다 없다 말이 많았던 작품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책 리뷰] 냉정과 열정 사이 - Rosso [내부링크]

냉정과 열정 사이 Rosso 국내도서 저자 : 에쿠니 가오리(Kaori EKUNI) / 김난주역 출판 : 소담 2015.11.25 상세보기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다.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는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