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day1021의 등록된 링크

 goodday10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1건입니다.

삼성페이 쓴다면 우리카드 카드의정석이 포인트 TOP [내부링크]

삼성페이 쓴다면 우리 카드 카드의 정석이 포인트 TOP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른 사람 명의카드를 네이버페이와 연동해서 삼성페이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번거롭게 그렇게 한 이유가 바로 이번 포스팅입니다. 우리 카드 카드의 정석 신용카드의 혜자라고 불리는 '신한 더모아 카드'가 중단되고 나서 어떤 카드를 사용해야 하나 찾다가 발견한 [카드의 정석] 우리 카드에서 발행하는 카드인데 포이트 적립이 제법 쏠쏠합니다. 카드의 다양한 혜택이 있지만 그건 아래 '온라인신청' 링크를 통해 우리 카드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건 바로 추가적립되는 3%입니다. 간편결제시 추가 3% 카드의 정석을 실물카드로 사용하면 가맹점별로 0.8% ~ 1% 정도의 적립이 되지만, 간편 결제로 ..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사용법(다른사람 카드도 가능) [내부링크]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사용법. 저희 집 생활비 카드는 모두 한 사람 명의로 몰빵 중이라 다른 사람은 삼성페이를 쓸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네이버페이를 삼성페이와 연동하여 핸드폰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록 네이버페이를 삼성페이에 연동해서 다른 사람명의 카드를 사용하시려면 카드 명의자의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합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삼성페이와 네이버 페이 설치 먼저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를 모두 핸드폰에 설치해 줍니다. '삼성페이는 본인인증' 하시고 '네이버 페이는 카드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인증'합니다. 2. 네이버페이 로그인 이제 네이버페이 로그인하시면 되는데, 이때 비밀번호는..

태국여행 입국세 언제부터?(입국세 받는 나라 알아보자) [내부링크]

태국여행 시 이제부터 입국세를 내게 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성행되는 시점에서 태국의 이런 결정이 조금 안타까운데요, 언제부터 입국세를 내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태국여행 입국세 추진 태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그런데 태국정부가 오는 6월부터 외국인 여행자를 대상으로 입국세 징수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금액 : 1인당 300바트 (환화 1만 2000원) 태국정부는 관광객에게 받은 입국세를 현지 환경보호와 관광자원의 유지 및 보수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환승 및 24시간 미만의 단기 체류자에게는 입국세 면제 혜택을 줄 예정입니다. 입국세 받는 나라 세계적으로 입국세를 받는 나라는 많이 있습니다. 미국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

해외여행 마일리지 카드 추천 TOP3 [내부링크]

요즘 들어 주변에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비용에 상당 부분이 비행기값인데요, 비행기 마일리지 적립해 주는 착한 카드 TOP3을 준비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카드 삼성카드 & 마일리지 첫번째 카드는 삼성카드 & 마일리지입니다. 이 카드의 장점은 전월 실적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1,000원당 1마일 적립되는데, 백화점, 주유, 편의점 등에서는 2마일이 특별적립됩니다. 연회비 : 국내 47,000원, 국외 49,000원 IBK 기업은행 마일 앤 조이 두 번째 카드는 기업은행 마일 앤 조이입니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이 필요한데요, 대신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서비스와 인천공항 교통을 무료로 이용가능한 혜택이 있습니다. ※ 리무진, 공항철도, 직통열차 및 고속도로 특히 기업..

빨강 챔프 해열제 시럽 리콜 회수방법 알아봐요 (온라인신청) [내부링크]

빨강 챔프 해열제를 리콜한다는 소식입니다. 의약품상자를 찾아보니 저희 집에도 떡하니 있네요. 빨강 챔프 해열제 시럽 리콜 회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수이유 이번에 문제가 된 해열제는 챔프 빨강색인데요, 모든 제품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제품에서 갈변현상이 일어났다고 하는데, 동일 시기에 제조된 제품만 회수대상입니다. 제품 확인하는 방법 의약품안전나라에 접속해서 [고시/공고/알림]을 클릭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참조) [회수·폐기] 를 클릭합니다. 맨 첫 줄에 있는 [챔프시럽 (아세트아미노펜)]을 클릭합니다. 회수사유에 [성상변화(변색)에 따른 시중유통품에 대해 영업자 회수라고 나와있습니다. 회수 대상 제품 2209031 2209033 2209035 2209037 2209039 221..

서울의료원 40대 여성 국가건강검진 후기(대상자 조회 및 예약 방법) [내부링크]

국가에서는 국민의 건강과 안녕을 위하여 매년 국가건강검진을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뒷자리가 홀수인사람들 차례인데요, 얼마 전에 다녀온 서울의료원 국민건강검진 후기와 대상자 조회 및 예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의료원 예약방법 및 대상자 조회 1. 방문예약 외래 2층에 가시면 건강검진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검강검진 예약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날짜를 잡으시면 됩니다. 2. 전화예약 서울의료원에 전화하셔서 예약을 잡으시면 됩니다. 02 ) 2276 - 7000 ※ 방문예약시 문진표를 배부해 주는데 작성해서 검사 당일날 가져오시면 됩니다. 전화예약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하시면 됩니다. 3. 대상자 조회 이번년도에 국민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하시려면 국민건강보험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서울의료원 유방초음파 검사비용 및 검사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에 서울의료원에 유방초음파 촬영하러 다녀왔습니다. 서울의료원 진료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검사비용과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의료원 유방초음파 서울의료원은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종합병원입니다. 초기에는 런닝맨 촬영장소로도 유명세를 탄 곳이기도 합니다. 유방/갑상선 클리닉 유방, 갑상선 클리닉은 외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전화상담을 했기 때문에 수납창구에서 먼저 수납을 해야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시 예약이라 시간맞춰 도착했는데 수납하느라 20분 정도 지연돼버렸네요. 비용 82,500원 저는 호르몬약 복용 목적으로 의사 권유로 초음파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실비청구 여부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서울의료원 홈페..

이마트 30주년 스타벅스 굿즈 파우치와 여행상품권 100만원 이벤트 [내부링크]

이마트가 30주년을 맞이하여 스타벅스와 협업하여 굿즈가방을 선보입니다. 기간 내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하나투어 100만 원 여행상품권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아래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마트 스타벅스 굿즈 이벤트 기간 : 4월 1일 - 4월 30일 조건 : 스탬프 10개 (3만 원당 1개) 4월 1일 부터 4월 30일까지 이마트에서 3만 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를 1개가 자동 발급됩니다. 모든 스탬프를 완성하면 [교환권 받기] 버튼이 생성되는데 , 이후에 수령정보를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주의 선착순 30,000명! 이마트 앱 포인트카드 바코드로 포인트 적립! 이번 행사는 선착순 30,000명 안에 들어야 합니다. 또 이마트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셔야 스탬프가 ..

이마트 랜더스데이 , 최대 50%할인 1+1 (랜더스 뜻) [내부링크]

이마트가 작년 우승에 힘입어 랜더스데이를 시작합니다. 최대 50% 할인과 1+1, 과자종류는 2+1의 대대적인 행사를 펼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한 내용과 랜더스데이 뜻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마트 랜더스데이 뜻 SSG 랜더스란? SSG 랜더스는 기존에 있던 SK와이번스를 신세계가 인수하면서 새롭게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런데 신세계가 인수를 하자마자 바로 그해(작년 2022년도) 야구시즌에서 SSG 랜더스가 우승을 차지해 버렸습니다. 당시 승리한 기념으로 이마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얼마전 야구시즌이 개막했습니다. 신세계는 작년의 감동을 되살리고 우승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마트 랜더스데이를 열기로 한 것입니다. 행사내용 그럼 행사 내용이 궁금하실 텐데요, 우선 한우..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최대 50% 할인 이벤트 (창립 23주년 페스티벌) [내부링크]

롯데하이마트가 에어컨 및 냉장고, 세탁기등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는 진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시고 이번기회에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제품 장만해 보시기 바랍니다. 롯데하이마트 창립 23주년 할인 지난 30일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3주년을 맞이하여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를 비롯해 건조기, 캐리어 에어컨, 위니아 공기청정기가 대거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이사와 웨딩시즌을 맞이하여 주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최대 340만 상당의 캐시백 및 엘포인트 적립 등)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사와 결혼으로 가전제품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좋은 행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집도 에어컨을 새로 교체한 시기가 되어 알아보고 ..

부동산 바닥, 반등의 신호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기 [내부링크]

부동산이 드디어 바닥을 찍고 반등을 하려나 봅니다. 최근 계속 늘어나던 미분양이 줄어들고 급매가 거의 빠졌다는 소식인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경기 바닥인가? 오늘 아침에 매일경제 신문 첫 장에 실린 기사입니다. 지난 7개월 동안 꾸준하게 증가했던 미분양 주택이 지난달 전국평균 0.1% 증가하는데 그쳤다는 기사인데요, 미분양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더불어 급매도 많이 사라졌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4분기에 1건만 거래되었던 급매가 올해 들어서만 벌써 12건이나 빠졌다고 합니다. 드디어 부동산이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주택구매를 고려하고 계셨다면 더 늦기전에 원하는 지역소식에 귀 기울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으로 변동사항을 알..

삼성페이 고등학교 학생증 탑재 (5,000원 캐시백) [내부링크]

삼성페이에 고등학교 학생증이 탑재됩니다. 지난 28일 하나금융그룹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삼성페이에 고등학교 학생증탑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8일 하나금융그룹은 새로운 비즈니스를 위하여 삼성전자와 손을 잡고 삼성페이에 고등학교 학생증을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전국 100여개의 고등학교에서 참여의사를 밝혔고, 앞으로는 대학교와 국제학교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삼성페이 학생증 혜택 신분증 확인없이 삼성페이로 도서관 이용 신분증 확인없이 급식실 이용 5,000원 캐시백 핸드폰에 학생증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분을 확인하는 신분증이나 학생증을 소지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분증이 탑재된 핸드폰에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연결하여 삼..

다자녀 특공 2자녀로 확대! 2023 변경된 저출산 대책 (결혼안해도 가능) [내부링크]

정부가 출산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새롭게 저출산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다자녀 특공인데요 기존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 지원됩니다. 특히나 결혼여부와 상관없이 지원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시죠. 2023 저출산 대책 주가지원확대 이번 조정의 가장 큰 이슈는 주거지원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의 3자녀에게만 주어지던 공공분양이 2자년까지 추가 확대 적용되는데요, 집을 장만할 때까지 결혼과 출산을 미루는 청년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2자녀까지 확대되었다고 3자녀에게 불이익이 가는 것이 아닙니다. 어차피 가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자녀가 많을수록 높은 점수를 얻게 됩니다. 이외에도 2027년까지 총 43만호의 신혼집을 추가 공급하고, 주거 구입비용 대출자격..

url 링크 주소 짧게 줄이기 [내부링크]

지인에게 링크주소를 보낼 때 긴 주소 때문에 카톡창이 꽉 찬 경험 해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url 링크 주소를 짧게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에서 카톡창에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url 링크 주소 줄이기 지인이 노스페이스 버킷햇모자를 갖고 싶다고 해서 선물하기 위해 검색을 했습니다. 링크를 남겨 찾던 상품이 맞는지 물어보려고 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링크가 엄청 길었습니다. 카톡으로 링크를 보내주니 주소만 3줄이 떴는데, 한 개면 모를까 여러디자인의 모자를 보내다 보니 카톡창에 가득 차서 헷갈려 하더군요. 그래서 링크주소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축 url 만들기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주려라]라는 사이트입니다.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 봤는데 가장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컴퓨터 노트북 사용자 계정 추가 삭제 하는 방법(한대로 여러 명이 사용할 때) [내부링크]

컴퓨터나 노트북 한대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가족들이 컴퓨터 한대를 공유할 때 일텐데요, 이때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각자의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추가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노트북 사용자 계정 추가 하는 법 먼저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제어판은 하단에 검색에 [제어판]이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이 나오는데, 하단에 있는 [PC 설정에서 새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계정추가]를 클릭합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추가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하면 메일이나 전화번호 입력 없이 바로 생성..

기업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앱에서 쉽게 재설정하자 (3회오류) [내부링크]

기업은행 체크카드 가지고 계신가요? 기업은행은 비밀번호를 3번 이상 틀리면 현금인출이 제한되는데요, 앱에서 쉽게 비밀번호 재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카드 비밀번호 오류횟수 3회 초과 가까운 지인께 현금인출을 부탁드렸더니 비밀번호를 3번 잘못 눌러 출금 정지가 되었습니다. 보통 은행 관련 비밀번호 오류는 은행을 방문해야 풀린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매우 곤란했습니다. 저희 동네는 기업은행이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바로 상담원과 통화를 했고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카드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1. 기업은행 앱에 접속합니다. 2. 아래 순서에 맞게 차례대로 클릭해 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 를 클릭 후 카드 - my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드..

삼성카드 해지 방법 [내부링크]

삼성카드 해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 해지 방법 요즘은 앱에서 카드를 해지하거나 비밀변경 등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카드 해지는 조금 다릅니다. 지금까지 카드를 사용했다면 카드사에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남아 있을 텐데요, 이 금액을 모두 납부해야 해지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앱에서 해지가 안 된다는 말입니다. 저는 핸드폰 요금납입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3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금액을 납부하면서 연회비를 15,000원이나 내는 게 말이 안돼서 해지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앱을 뒤져보고 검색을 해봐도 해지에 관한 내용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담원과 통화를 했는데 , 고객님, 납입금액이 있을 때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상담원과 통화..

아이 공부방 책상위치의 비밀! 성적향상 바란다면 당장 이곳으로! [내부링크]

아이 공부방 책상위치를 어디에 두고 계신가요? 아이의 성적향상을 바라신다면 당장 이곳으로 책상을 옮기셔야 하는데요, 아이 공부방 책상 위치의 비밀! 지금 공개하겠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책상위치 성적향상의 비밀 아이 공부방을 꾸미신다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책상을 어디에 둘까? 일 것입니다. 어느 쪽에 두어야 집중력이 높아지고 성적향상 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책상의 위치에 따라 아이들의 집중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아이가 공부하는데 집중하길 원하신다면 책상을 당장 아래 설명한 위치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책상은 방문과 평행하게 흔히 부모님들은 아이들 공부하는 모습을 감시하려고 방문에서 아이의 뒷모습이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아이는 감시당한다는 기분이 들게 되어 집중력이 ..

감기에 소주 고춧가루 효과있다고!? (feat : 고추씨 효능) [내부링크]

감기에 걸리면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먹으면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사실이 아니라고 알고 계실 텐데요, 고추씨의 효능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추씨의 효능 고추씨에 가득한 캡사이신 캅사이신은 매운 맛의 주된 성분으로 고추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고추씨에 가득한 캡사이신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액순환 촉진으로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엔트로핀 분비를 촉진시켜 통증을 줄여준다. 스트레스를 줄여 기분을 좋게 해 준다. 매운맛은 사람의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향상해 준다. 체지방을 줄여 체중 증가를 막아준다. 비타민 C가 레몬의 2.5배, 오렌지의 4배, 토마토의 10배, 사와의 40배이다. 콜라..

강황과 울금, 면역력에 좋은 강황가루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강황과 울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강황은 카레의 주재료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강황가루의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이 중요시되는 요즘, 강황의 주요 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황과 울금 강황과 울금의 차이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강황과 울금이 서로 다른 식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은 같은 효능을 가진 식품입니다. 오래전 강황을 인도에서 들여와 재배를 시작했는데 기후가 맞지 않아 강황재배에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대체작물로 재배된 것이 울금인데 강황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여러 약재나 음식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강황은 수입품인 것에 반해 울금은 우리나라에서 재배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역력 좋은 강황가루 효능 : 커큐민 강황 특유의 ..

댁의 공기청정기 필터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막아주나요? (공기청정기 선택기준) [내부링크]

댁의 공기청정기 필터는 어디까지 막아줄 수 있나요? 황사나 미세먼지도 막아주는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으신가요? 우리 곁에 늘 함께하는 미세먼지와 더불어 봄에만 볼 수 있는 꽃가루와 황사까지 발생하고 있는 요즘, 헤파필터의 등급 선택이 중요합니다. 댁의 공기청정기 헤파필터 등급 확인해 보세요. 공기청정기 필터 종류 세미헤파 vs 헤파 vs 율파 공기청정기 필터에는 세미헤파 필터, 헤파필터, 율파필터가 있습니다. 각 필터들은 등급이 매겨져 있고 등급별로 걸러지는 먼지의 크기가 다릅니다. 가장 낮은 것은 세미헤파 필터 E10 등급으로 1먼지를 85% 제거 해고, 가장 높은 것은 율파필터 U17 등급으로 0.3 먼지를 99.999% 제거해 줍니다. 등급이 높으면 좋을까? 사실 등급은 큰 의미는 없다고 합니다..

동영상 움짤 gif 로 변환하기(파일크기 줄이는 법 ezgif) [내부링크]

동영상을 움짤이나 gif 파일로 변환하여 블로그에 올리면 클릭하는 수고로움 없이 한눈에 영상까지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동영상 움짤 gi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오늘은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영상 움짤 gif로 변환하기 검색창에 ezgif로 검색해 주세요.(아래에서 바로가기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상단에 있는 [Video to GIF]를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바뀌면서 [Video to GIF converter]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면서 파일선택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움짤 gif로 변환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빨간 네모 상자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일전에 찍어놓은 라면 동영상..

예금자 보호법 1억으로 상향 추진, 전액보호도 가능 [내부링크]

예금자보호법이 현행 5,000만 원에서 1억으로 상향 추진할 가능성이 보이고 있습니다. 여야 모두 1억으로 상향할 필용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상황인인데요, 전액보호 가능성도 있어 보이니 아래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금자 보호법 예금자 보호법이란? 예금보험공사는 금융기관의 경영악화를 대비하여 일정금액을 예금보험기금으로 적립해 둡니다. 이 후 금융기관의 파산이나 부도 같은 일이 벌어질 경우 금융기관을 대신하여 예금자에게 일정금액을 돌려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현 우리나라의 예금자보호법 한도비는 5,000만원입니다. 주요 선진국과의 비교 주요 선진국의 한도비율 비율을 보면 미국의 경우 3.6배인 약 3억 2787만 원입니다. 한도비율에 대한 예를 미국과 우리 나라 비율로 간단한 문제를 내 보겠..

티스토리 오류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는 동안 정말 많은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 그중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게 [크롤러: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애드센스 정책센터에서 보내는 오류인데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롤러 오류 정책센터에서 보내온 알림 얼마전에 정책센터에서 알림이 왔는데 해당 오류를 수정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오게 되면 당황할 수밖에 없는데요,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 · 다 · 리 · 자 간단하지요? 기다리시면 됩니다. 사실 위의 사진에서 오류가 있다고 나온 사이트는 4개 정도 였습니다. 딱히 해결방법이 있는 오류가 아니라서 그냥 며칠 기다렸더니 오류가 1개가 남았고 오늘은, 짜란! 위의 사진처럼 [현재 정책 위반 문제없음]..

집에서 쉽게 유산균 요플레 만들기(전기밥솥 필요없어요) [내부링크]

유산균이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 텐데요, 이 때문에 전문가들도 유산균만큼은 꼭 챙겨 먹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고가 제품의 유산균이 아니라도 집에서 쉽게 유산균 가득한 요플레를 만들 수 있는데요, 특별한 재료 없어도 집에서 쉽게 유산균 가득한 요플레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산균 가득한 수제 요플레 만들기 준비물 열탕소독한 유리그릇, 우유 500ml, 시판 요구르트 50ml 만드는 방법 1. 유리병은 열탕 소독하여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2. 유리병에 시판 요구루트 50ml를 넣어줍니다. 3. 우유를 500ml 넣어줍니다. 4. 2와3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5. 뚜껑을 덮은 뒤 실온에서(온도 20~30도) 24시간 배양합니다. * 잘 배양된 유산균은 뒤집었을때 잘 ..

개(돌)복숭아 효능 8가지 (개복숭아 청 만드는 방법과 하루 적정량) [내부링크]

개복숭아라고 들어보셨나요? 돌복숭아라고도 불리는 이 복숭아는 일반복숭아에 비해 털이 많고 못생긴 생김새 때문에 사람들의 외면을 받았는데요, 많은 연구 결과 뛰어난 약성성분이 있어 요즘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개복숭아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1. 호흡기 질환 예방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폴리페놀과 기침가래 약용 성분을 가지고 있는 아미그달린이 풍부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호흡기 내부의 점액성분이 기관지를 보호하는 성분인 뮤신을 만들어내서 기관지 내부의 점막을 보호하고 외부의 바이러스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이 때문에 개복숭아는 기관지염, 비염, 천식, 가래 등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핸드폰 사진 예쁘게 잘 찍는 쉬운 꿀팁 3가지 [내부링크]

핸드폰 사진 잘 찍으시나요? 같은 풍경을 찍어도 사진 찍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느낌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어떤 보정을 하느냐에 따라 확연하게 달라지는데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 사진 예쁘게 잘 찍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찍기 - 기본편 1. 액정을 닦자 제가 요즘에 [핸드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 첫 번째로 알려준 게 핸드폰 핸드폰 액정을 닦아라입니다. 저는 이걸 오래전에 직접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황당합니다. 위에 사진은 저희 아기 어렸을 때 워터파크에 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가방에 넣어놨던 핸드폰으로 오전 내내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유난히 사진이 뿌옇게 나와서 '핸드폰이 오래돼서 이런 거야? 날씨가 안 좋아..

2023년 금리 높은 청년 적금,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 [내부링크]

요즘 청년들을 위한 적금들이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 15일에는 신한은행이 청년들만 대상으로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을 선보였는데요, 조건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놓치면 아까울 정보 끝까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 청년저축왕적금]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 청년들을 위한 연 5.85% 신한은행이 선보인 적금은 만 18세 이상에서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만 가입이 가능하며 적금금리는 기간별로 상이합니다. 12개월 : 4.35% 24개월 : 4.45% 36개월 : 4.55% 여기에 우대금리가 최대 1.3%가 더해집니다. 우대금리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급여클럽 우대 0.5% : 6개월 이상 급여 연동 신청한 경우 목돈마련 축하우대 0.3% : 만기 원금이 300만 원이 넘을 경우 첫..

버스 지하철 택시 노마스크 시대! 대중교통 마스크 해제와 격리의무 변경예정 [내부링크]

잃어버렸던 일상으로의 복귀가 점점 더 힘을 받고 있습니다. 중대본은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에서의 노마스크 시대를 열기로 확정 지었습니다. 대중교통 마스크 해제는 언제부터 시행되고 제외되는 곳은 어디인지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대중교통 노마스크 20일부터 노마스크 지난 15일에 있었던 중대본 회의 내용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교통에서 마스크를 해제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출퇴근길에 마스크를 챙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마스크 착용해제 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상 20일부터 거의 대부분의 일상생활공간에서 마스크 해제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일반 약국의 경우 마스크 착용이 유지되는 반면, 대형마트나 역사, 벽이나 칸막이로 막혀있지 않은 ..

발뒤꿈치(발바닥) 날카로운 통증 원인! 족저근막염 치료법 TOP 6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오른쪽 발뒤꿈치에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이 생겼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거나 걷기 운동을 할 때 더욱 심한데요, 발뒤꿈치의 날카로운 통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내용을 봐주시기 바랍니다.(허리디스크와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 발뒤꿈치 날카로운 통증 원인은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이란 발뒤꿈치에 있는 뼈와 근육을 연결해 주는 발바닥에 있는 비탄력적 근육을 말합니다. 비탄력적이라는 말처럼 자극을 받으면 그대로 충격을 받을 수 있는 근육입니다. 이 근육은 반복적인 자극을 줄 경우 아주 미세한 자극이라도 쉽게 파열되기도 합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행동을 했을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걸음걸이 갑작스러운 운동 쿠션이 없는 신발(구두,..

경기도 중·고생 청소년 생활장학금 100만원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에는 도내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중. 고등학생 대상)을 대상으로 생활장학금을 신청합니다. 분기별로 지급되는 이 생활장학금의 1분기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확인하시고 링크를 통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이란? 도내 생활이 여유롭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도에서 생활금을 지원해주는 장학제도입니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기준 도내 주민등록을 둔 중고생으로 2005년 ~ 2010년 출생한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자격조건 신청일을 기준으로 경기도내 주민등록을 둔 생활이 어려운 중. 고등학생이 지원대상입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 평생 교육기관 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2023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자격과 지급금액 지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도내 청년들의 기본생활수준을 높이기 위해서 청년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아내 내용 확인하셔서 꼭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경기도에서 도내 청년들을 위해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로, 기본소득을 통해 청년들의 삶의 수준과 건강을 향상시키고 기본적인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24세 청년입니다. 이외에도 최근 3년이상 경기도에 거주한 자와 합산 10년이상 경기도 거주자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은 총 4분기로 나누어 지며 분기별 25만 원이 지역화폐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

남양주시 봄축제 도전 걷기왕 행사(사은품 증정) [내부링크]

남양주시에서는 도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도전 걷기왕이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남양주시에 거주하시는 도민 뿐아니라 직장주소가 남양주인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도 하면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023 남양주시 도전 걷기왕 이번 남양주시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3~4월 동안 50만보를 걸으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입니다. 특정한 날에만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걷는 것, 뛰는것이 모두 포함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도전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여대상 남양주시에 거주하거나 남양주시에 직장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이 참여대상입니다. 참여방법 행사에 참여하기 전 신청은 필요없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만보앱으로 50만보를 달성하면 별내 건강생활지원센터, 오남 건강지원..

허리디스크 터지면(파열) 어떤 느낌? 허리 근육 강화운동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해 저는 허리디스크 파열(추간판탈출증) 진단을 받고 집에서 보존치료 중입니다. 허리디스크 전조증상은 아래에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허리디스크 터지면 어떤 느낌이고 평소에 허리근육 강화를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 터지면 어떤느낌? 추간판탈출증(디스크 파열) 제 허리는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전조증상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다만 제가 알아채지 못해서 문제였고 알았다고 해도 당장에 큰일이 나지 않았으니 별일 아니라 생각하고 넘겼습니다. 하지만 세심하게 관찰했다면 디스크가 터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을 테고 지금처럼 악화시키진 않았을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래 내용은 이전에 작성한 디스크 전조증상 관련 포스팅입니다. 허리 디스크 주사를 여러 차례 맞고 MR..

2023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지역축제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됨과 동시에 봄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는 제대로 된 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만큼 봄꽃 개화시기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2023년 벚꽃 개화시기와 전국 지역축제 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올해는 벚꽃이 일찍 개화한다고 하니 일정 꼼꼼히 챙기셔서 예쁜 꽃구경 가시기 바랍니다. 벚꽃 개화시기 평년보다 이른 개화 웨더아이의보도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평년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일정을 잘 챙기셔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벚꽃이 가장 먼저 개화하는 곳은 제주도입니다. 올해 제주도의 개화시기는 서귀포 기준 3월 22일 입니다. 이제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가장 늦은 벚꽃개화는 인천으로 4월 8일 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 각 ..

별내 아쿠아아레나 자유수영 후기 (주말 평일 이용시간) [내부링크]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아쿠아아레나 수영장은 비교적 최근에 완공된 만큼 규모가 큰 편인데요, 그중에서 50M 레인을 보유한 수영장으로 유명합니다. 저희 가족은 아쿠아아레나도 종종 주말 자유수영을 다녀오는 편입니다. 지난 주말에 다녀온 자유수영 후기와 이용시간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별내 아쿠아아레나 주말 자유수영 이용시간 주말 및 공휴일 자유수영 이용시간은 총 3타임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오픈시간이 조금 다릅니다. 토요일 오전에 정규 강습이 있어서 토요일은 12시에 1부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토요일은 9시에 1부가 시작입니다. 1타임에 총 2시간 씩 운영되고 매시간 50분부터 정시까지는 휴식시간이라 모두 물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여름에는 상관이 없지만 겨울에는 조금 쌀쌀해서 대기시간이 퍽 길게 느껴집니다..

양파의 효능과 요리레시피 (feat 양파 껍질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양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양파가 천연 약재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의 효능과 다양한 요리 레시피, 쉽게 즐길 수 있는 양파 껍질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확인해 주세요. 양파의 효능 1. 불면증과 식욕부진 개선 양파의 성분 중에 유화아릴성분은 양파의 매운맛을 담당합니다. 이 성분은 불면증과 식욕부진을 개선해 주는데 잠자기 전에 머리맡에 양파를 올려놓고 자면 숙면을 위하는데 도움을 받을 있습니다. 2. 천연 비염치료제 요즘 아이들은 안 좋은 공기 때문에 비염을 달고 산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번 약으로 치료하기 부담스럽다면 머리 위에 양파를 두고 자면 코가 막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허리디스크 전조증상 이런 증세있으면 의심해 보세요!(추간판탈출증) [내부링크]

지난해 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 진단을 받고 보전치료(혼자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허리는 오래전부터 늘 좋지 않아서 고생했는데 이제 생각해 보니 모두 허리디스크 전조증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몇 가지 증상을 적어 볼 테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도 하단에 적어놓았으니 꼭 읽어보세요. 허리디스크 디스크란 척추 뼈사이에 있는 수액이 들어있는 주머니를 말합니다. 이 수액덩어리는 뼈와 뼈가 부딪히는 걸 막아주고,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와 갑작스러운 과도한 자극을 주면 수액이 빠져나와 척추 뒤쪽으로 흐르는 신경을 누르게 됩니다. 이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통증의 정도는 개개인별로 모두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산통보다 더 한 고통이라..

2023년 경기도 산후조리원비 지원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에서는 도내 출산하는 산모들에게 산후조리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인당 50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경기도 산후조리원비 지원자격 경기도 도민을 위한 혜택인 만큼 지원금을 받으려면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이어야 합니다. 또 아이는 출생일이 12개월 지나지 않아야 하며 경기도에 출생 등록되어야 합니다. 다만 양쪽 부모가 외국이거나 배우자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엄마의 체류자격이 F-5(영주)이어야 합니다. 이외의 조건은 위와 동일합니다.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신청 방법은 거주하고 있는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경기민원 24)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의 경우 대리신청이 불가능하며 외국인은 방문접수..

2023년도 경기도 출산장려금 지원금 확대! 지금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지난해 우리나라는 역대 최악의 출산율을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지난해 출산지원금은 오히려 50%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출산율은 0.78명을 기록하자 각 지역별로 출산장려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도 경기도 출산장려금 확인해 보겠습니다. 경기도 출산 장려금 산후조리원비 경기도에서는 산후조리비원은 1인당 50만 원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 조건은 출생일 및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영아가 출생한 지 12개월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따라서 경기도에서 출산한 모든 산모는 거주하는 지역과 상관없이 1인당 50만원의 산후조리비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남양주시 의정부시 ※ 의정부시의 경우 둘째부터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서울 강남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TOP 5 [내부링크]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걸 보니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추위가 지나고 나면 많은 연인들과 가족들이 나들이하기 좋은 완연한 봄이 찾아올 텐데요, 서울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TOP 5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강남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1. 마르뜨공원 주소 서초동 산 177-3 도심 한복판에 있는 몽마르뜨 언덕은 주말뿐 아니라 주중에도 직장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산책 코스입니다. 장미정원을 중심으로 춤추는 여인과 반고흐, 피카소 동상 등이 볼거리를 주며 넓고 푸른 잔디밭이 휴식이 취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2. 서래마을 카페거리 주소 반포동 126 서래마을은 연예인들이 많이 살기로 유명한 곳인데 '서울 속 프랑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국적인 멋이 가득한 곳입니다. 특히나 이곳은 맛있..

하루 동안 가장 쉽고 간단하게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침입한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스스로 지키는 힘을 말합니다. 면역력이 높으면 웬만한 바이러스에도 끄떡없지만 면역력이 낮으면 잠깐의 찬바람에도 지독한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이만큼 중요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1. 체온을 올리자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기초 체온을 1도 올리는 것입니다. 사람의 체온이 단 1도만 낮아져도 신진대사에 이상이 생기고 면역력이 30%나 감소하게 됩니다. 혈류 속에 흐르는 면역체가 원활하게 흐르려면 반드시 적정 체온인 36.5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체온이 떨어질 경우 반드시 체온을 정상수치로 올려주어야 합니다. 체온올리는 족욕 하루에 30분 씩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혈액이 따뜻하게 몸 ..

엄마도 교사도 반대하는 초등학교 7세 입학 [내부링크]

지난달 29일 교유부에서는 백년대계를 위해 초등학교 7세 입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엄마들도 교사들도 모두 반대하고 나섰는데요, 정부는 왜 7세 입학을 추진하려고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저출산과 고령화의 해답 정부는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7세 입학의 장점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가 저출산과 고령화의 해답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의 말에 따르면 이른 사회진출로 인해 결혼과 출산에 유리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일까요?? 지난 20년도에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청년층 2,000명을 대상으로 [출산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참가인원의 많은 수가 '경제적 불안정'과 '아이 양육 및 교육비용 부'담을 꼽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돈이 많이들어서 결혼을 안 하고 출산을 안..

베이킹소다 활용법(기미, 미백 효과좋은 베이킹소다 팩) [내부링크]

가정에 베이킹소다는 하나씩 가지고 계시지요? 베이킹소다의 활용법은 무궁무진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킹소다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기미, 미백 효과 좋은 베이킹소다 팩) 베이킹소다 활용법 1. 베이킹소다 팩 베이킹소다의 탄산수소타트륨은 흡착 효과가 있어 이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 있습니다. 그래서 천연 세척제로 많이 사용되는데 얼굴의 기미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재료 : 베이킹소다 +꿀 + 밀가루 + 사과식초 (1:1:1:2~3방울) 방법 : 준비한 재료를 섞어 세안한 얼굴에 펴 바르고 15분가량 흐른 뒤 세척합니다. 효과 : 기미제거, 잡티 제거, 각질제거 및 탄력 개선 2. 얼굴 스크럽 재료 : 베이킹소다 + 물 방법 : 베이킹 소다를 ..

모기기피제 성분과 사용시 주의사항(사용연령) [내부링크]

습하고 무더운 여름입니다. 모기들이 극성을 부리는 계절인데요 이럴 때 엄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모기기피제입니다. 모기기피제도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기기피제 성분과 사용 시 주의사항과 사용연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기기피제 모기기피제란 모기들이 싫어하는 성분을 이용하여 모기 및 벌레들이 사람에게 달라붙지 못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모기를 죽이는 효과는 없다고 합니다. 성분별 사용가능 나이 모든 모기기피제는 6개월 미만 영아에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1.디에틸톨루아미드(DEET) DEET로 알려진 디엘틸톨루아미드는 모기 기피제 중 가장 효과가 좋아 거의 대부분의 모기기피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농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연령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냉방병 증상 및 냉방병에 좋은 음식(주의사항) [내부링크]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철이면 식중독과 함께 가장 흔하게 생기는 질병이 바로 냉방병입니다. 냉방병은 일명 에어컨 병이라고도 하는데 여름에 걸리는 감기와 같습니다. 냉방병 증상 및 냉방병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방병이란? 에어컨병이라고도 불리는 냉방병은 차가운 바람을 오랜 시간 직접 쐬거나 외부와의 과도한 온도차로 인해 생기는 병입니다. 또한 에어컨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각종 세균이 바람을 타고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 냉방병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합니다. 몸이 으슬으슬 춥거나 식은땀이 나기도 하고, 발열이나 구토,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을 동반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발현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냉방병에 좋은 음식 양..

식중독 증상및 예방법(식중독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름철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 할 부분은 바로 음식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음식이 금방 변질되기 때문인데요, 식중독 증상 및 예방법, 식중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중독이란? 식중독이란 대부분 음식을 통해 발생합니다. 사람들에게 유해를 가할 수 있는 미생물이나 미생물에 의해 오염된 물질이 음식이나 도구를 통해 체내로 들어왔을 때 식중독이 발생하게 됩니다. 식중독의 대략 하루 이틀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한 직후에 바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은 발열, 구토, 설사, 복통 등 소화기 계통의 질환을 동반합니다. 심하게 탈진할 경우 자칫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 함부로 지사제를 먹서도 안됩니다. 몸안에..

한눈에 보는 열사병과 일사병의 차이점, 주의사항 알아보자!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열사병과 일사병의 차이점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사병과 일사병의 차이점 열사병이란? 열사병이란 열탈진이라고도 불립니다. 무더운 날씨에 몸안에 있던 수분과 염분이 과도하게 빠져나가 생기는 질환으로 여름날 땀을 너무 많이 흘리거나 소변을 자주 본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사병이란? 일사병이란 고온에 장시간 노출된 후 몸안의 열이 원활하게 밖으로 배출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더운 여름날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장시간 외부 활동을 하였을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요즘 몸에 밀착되는 운동복을 입고 운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한여름에는 이런 복장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 다이어트 운동, 이것 주의하지 않으면 큰일나요! [내부링크]

여름만 되면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되는 단어가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그만큼 여름에는 살 빼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것 주의하지 않으면 큰일 난다고 합니다. 건강 지키는 여름철 운동법 1. 더울때는 운동의 강도를 약하게 여름철 외부의 체감온도는 사람의 체온인 36.5도를 쉽게 뛰어넘습니다. 이때는 아무리 운동을 해도 땀이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운동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도가 높을 때는 평상시 운동강도의 10~20%로 줄여주거나 해가 진 뒤 체온이 내려간 후에 운동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2. 적당한 휴식 운동의 강도를 약하게 하는 것과 같이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권장 운동시간은 30분입니다. 만약 이정도의 강도로는 운동효과를 볼 ..

여름철 비상! 어린이집 전염병 수족구 증상 및 잠복기간 [내부링크]

최근 영유아를 중심으로 수족구가 무섭게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을 다니는 영유아를 중심으로 번지기 때문에 어린이집 전염병으로도 불리는 수족구 증상과 잠복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족구란? 잠복기간 수족구의 잠복기간은 7일(일주일 이내)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통상적인 통계일 뿐인지 아이들 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최대 2주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집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닐 때 한창 수족구가 유행했었습니다. 일주일간 원아들의 등원 금지를 시켰는데도, 2주가 될 무렵 한두 명 다시 수족구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아이들마다 개인차가 있어서 발병이 늦게 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점염 경로 수족구는 확진자의 대변 또는 분비물(기침, 콧물 등)에 직접 노출되었을 경우 확진됩니다. 그래서 ..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부활하나?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재확산을 하면서 연일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2배로 뛰어오르는 더블링 현상도 계속 발생하면서 오는 13일에 발표 예정인 당국의 발표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부활할지가 관건인 건 같습니다. p> 코로나 재확산 이유 면역력 회피능력 코로나가 재확산 이유는 지금 유행하는 오미크론 바이러스 BA.5 때문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기존에 유행했던 BA.2와는 달리 면역체계를 회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바이러에 대한 항체가 생겨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한번 걸리면 안 걸린다, 45일간은 안전하다는 기존의 공식이 무의미하게 되었습니다. 강한 전파력 BA.5 바이러스는 기존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보다 약 35.1% 높은 전파력을 보이..

수면 무호흡증 방치하면 이렇게까지 발전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가장 괴로운 일은 잠잘 때 옆에 있는 사람의 코골이입니다. 그런데 자는 동안 옆에서 컥컥거리며 한참을 숨을 쉬지 않는다면, 짜증보다는 공포가 밀려옵니다. 꼭 치료가 필요한 수면무호흡증! 방치하면 이렇게까지 발전할 수 있어요!! 수면무호흡증 수면무호흡증이란 잠자는 동안 숨을 쉬지 못하는 무호흡 상태가 반복되는 것을 말합니다. 숨을 쉬고 있더라도 저호흡상태가 반복되어 뇌에 산소공급이 원활해지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관련 질병 수면무호흡증의 문제점은 뇌에 산소를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 발기부전, 치매뿐 아니라 암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혈압과 심근경색, 부정맥 또한 유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병 발생 이유 이와 같이 무서운 각종 질병들이 발생하는 이유는 깊은 ..

우회전 일시정지 어기면 범칙금(벌금) 얼마? [내부링크]

내일(12일)부터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반한 운전자에게는 범칙금뿐만 아니라 벌점까지 부과되게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우회전 일시정지 내일 (12일)부터는 새롭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됩니다. 여기에는 우회전시 일시 정지해야 하는 신설 조항까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일시정지에는 '보행자 통행 시' 뿐 아니라 '보행자가 통행하려고 하는 때'까지 추가되어 있습니다. 즉, 무조건 서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보행자 통행시 보행자가 통행하려고 하는 때 다만 보행자가 좌우를 살핀 후에도 보행자가 없다면 지나가도 무방합니다. 범칙금 범칙금 6만 원 벌점 10점 주의해야 하는 상황 주행차 신호등 적색 시 보행신호 초록이면 : 정지 보행신호 적색이면 : 진행 ..

2022 락페스티벌 인천 송도로 떠나자!(입장권 할인 & 라인업) [내부링크]

올해는 대부분의 축제가 재개장하는 것 같습니다. 축제만 잘 찾아다녀도 올해는 금방 지나지 않을까 싶네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축제에 이어 이번에는 2022 락펙스티벌이 열리는 송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입장권과 할인, 라인업알려드립니다.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인천광역시가 주체하는 락페스티벌은 8월 5일 부터 7일까지 3일간 이어집니다. 금. 토. 일이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소는 송도 달빛 축제공원에서 열립니다. 출연진 라인업 소개 요일별로 출연진이 달라집니다. 첫날인 5일(금) 일에는 NELL과 크라잉넛, 이무진 등이 출연합니다. 두 번째 날인 9일(토) 일에는 잔나비, 마지막 날인 10일(일)에는 자우림이 대미를 장식합니다. 자세한 출연진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7월 여름축제] 치맥파티하러 대구로 떠나자! [내부링크]

여름하면 가장 치맥이지요?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치맥한잔 하면 하루의 피로가 싹풀립니다! 그런데 대구에서 치맥파티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7월 여름축제, 치맥을 즐기러 대구로 떠나볼까요? 대구 치맥파티 일시 : 2022년 7월 6일(수) ~ 7월 10일(일) 장소 : 두류공원일원 시간 : 17:00 ~ 23:00 https://www.chimacfestival.com/index.php 대구치맥페스티벌 대구치맥페스티벌 소개, 공연, 이벤트, 닭똥집골목, 행사장, 버스킹 참가, 경연대회 안내. www.chimacfestival.com 프로그램 총 5일동안 진행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치맥콘서트를 비롯해서 다양한 초정공연들이 예저되어 있어요. 라인업 지나친 음주는 몸에 해롭다는걸 꼭 기..

올 여름 바다로 떠나자! 2022년 바다축제 3곳(부산,보령,거제) [내부링크]

올 여름은 바다로 떠나야할 것같습니다. 그동안 중지되었던 축제가 다시 시작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올해 가볼만한 여름축제!! 2022년 바다축제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바다축제 1. 부산항축제 일정 : 7월 2일 (토)~ 7월 3일(일) 장소 :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등 내용 : 불꽃쇼, 미니콘서트, 비보밍 등 각종 공연 체험 : 크루즈, 요트, 보트, 카약 등 체험 가능 문의 : 051 - 507 - 9714 사이트 : http://www.bfo.or.kr/main/index.asp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부산불꽃축제, 부산바다축제, 부산항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부산해맞이축제 www.bfo.or.kr 2. 보령해양머..

엘포인트 적립하는 방법(재택부업:앱테크) [내부링크]

자투리 시간에 몇번의 클릭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앱테크들이 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큰 노동이 필요하지도 않기때문에 재택부업이나 출퇴근 부업으로로 적당한데요, 엘퐁니트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포인트 출석체크하자 : 출석체크하면 하루 3포인트 적립해준다. 물마시자 : 4시간 마다 물마시기를 달성하면 10포인트 적립해준다. 메뉴를 고르자 : 최대 3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L.box를 열어보자 : 5시간마다 리뉴얼되며 최대 10포인트 적립가능하다. 하이마트 출석체크하자 : 하루 3포인트 적립가능하고 일주일 연속 출근시 30포인트 추가 적립가능하다. 롯데홈쇼핑,롯데온, 롯데닷컴, 엘롯데 출석체크하자 : 출석체크할때마다 랜덤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무료배송권 : 롯데닷컴과 엘롯..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추경완료! 누구에게 얼마나 더 주나?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추경이 완료되었습니다.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이라 그런지 서둘러 합의한 모습인데요, 이번 추경은 정부 예산보다 2조 6000억 원이 더 많이 증가되었는데 그런 만큼 혜택 받는 사람도, 금액도 늘어났습니다. 누구에게 얼마나 더 주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상 최대 추경 규모 코로나 이후 추경은 2020년 1차 추경으로 대략 11조였습니다. 하지만 2차 추경에서는 약 12조, 3차에서는 약 35조로 대략 증가되었습니다. 이후 7차례의 추경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도왔는데요 이번 추경은 62조로 사상 최대 규모의 추경입니다. 추경 사용처 국회에서 밝힌 추경 사용처에 따르면 총 5군데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자영업자 손실보전금 : 정부의 당초 계획은 30억 원 이하의 자영..

40대 아빠차 1등은? SUV 인기순위 [내부링크]

요즘은 돈을 싸들고 가도 신차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반도체 수급 문제 등으로 신차 출고가 늦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는 지인도 작년 10월에 신차를 신청했지만 아직까지 깜깜무소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유독 나이대별로 선호하는 차량이 있다고 하는데, 40대 아빠 차 1등은 무엇인지 SUV 인기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40대 아빠가 선호하는 SUV 40대 아빠가 선호하는 SUV 1위는 독보적으로 '팰리세이트'가 차지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높은 가성비와 넓은 실내공간, 외형에서 뿜어져 오는 중후함 등 여러 가지로 아빠들의 마음을 흔들어 출시와 동시에 40대 아빠들이 가장 선호하는 1위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실제 팰리세이드는 2018년 출고 이후 현재까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올들어서만 ..

네이버 2단계 인증 확인 안될때 이렇게 하세요.(2단계 인증 해제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에 핸드폰이 침수되어 새로운 폰으로 변경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네이버 2단계 인증이 자꾸 기존 핸드폰으로 가서 로그인을 할 수가 없어서 당황했었는데요, 이럴 때는 간단하게 2단계 인증을 해제하면 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해제방법 예전에 네이버 아이디를 털린 적이 있어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해 놓았습니다.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인증 알람을 클릭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기는 했지만 같은 실수를 다시 하고 싶지 않아서 귀찮아도 설정해 놓고 안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핸드폰을 바꾸면서 '2단계 인증'알림이 계속 기존 핸드폰으로 발송되었습니다. 기존 핸드폰은 침수돼서 켜지지 않는데 말이지요. 한동안 로그인을 못하고 있다가 2단계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OTP 인증번호 입력 OTP 인증 번호..

한눈에 보는 원숭이 두창(증상과 감염경로, 예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앤데믹으로 향해가는 요즘 또 다른 바이러스 때문에 불안에 떨어야 하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바로 아프리카의 풍토병 '원숭이 두창'인데요, 원숭이 두창의 증상과 감염경로, 예방법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숭이 두창 원숭이 두창이란 무엇일까? 주요 증상 감염 경로 예방과 치명률 앞으로의 전망 원숭이 두창은 천연두로 85% 이상 예방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노약자나 기저질환 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망자들의 대부분이 노약자나 기저질환 환자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치명률이 낮다고 방심하지 말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19가 끝나도 바이러스와의 전쟁은 절대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관절통증과 다리저림이 계속된다면? 척추관협착증 의심해보세요.(자가진단표) [내부링크]

40대 중반으로 향하면서 몸이 여기저기 아프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관절 통증과 다리 저림이 심해져서 허리 MRI까지 촬영해보았는데 척추에 협착증이 의심된다고 했습니다. 고관절 통증과 다리 저림의 원인인 척추관 협착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이란? 척추관 협착증이란 요추의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는 것을 말합니다. 척추뼈 중앙에는 구멍이 뚫려있는데 이것이 모여 연결된 것을 척추관이라고 합니다.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고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척추가 내려앉고 척추관리 좁아지게 되는데 이것을 척추관 협착증이라고 합니다. 증상 주요 증상으로는 허리 통증과 다리 통증, 저림 증상과 감각이상 등이 있습니다. 눌린 척추가 신경을 자극하면서 혈관 누르면서 산소와 영양소가 충분이 ..

남양주시 무료 백일상 서비스(장난감 도서관) [내부링크]

남양주시에서는 관내 장난감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백일상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지난 3월 18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백일상 대여 남양주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무료 백일상 대여는 관내 100일 아기를 키우고 있는 장난감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연회비 10,000원이 발생합니다. 대여기간은 4박 5일이고 신청 방법은 남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고 있으며 택배서비스는 불가하므로 직접 찾으러 가고 반납도 장난감도서관에 직접 해야 합니다. 신청 접수는 대여를 하고 싶은 일의 전달에 신청을 하면 되는데 선착순이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셔야 대여가 가능합니다. ..... 백일상의 종류는..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코로나 완치 간병인 일당 45만원) [내부링크]

코로나 오미크론 환진자가 급등하면서 코로나 완치된 간병인 일당이 45만 원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일일 10만 원 안팎 하던 간병인의 일당이 늘어나면서 2022년 요양보호사의 시험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란 고령의 노인이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의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입니다. 요양보호사의 주요 업무로는 신체 활동 지원, 가사지원, 일상 생활 지원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정에 방문하여 집안일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말벗이 되어주거나 상담을 해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절차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교육원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가 이수해야 하는 교육시간은 총 240시간으로 ..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주의사항 [내부링크]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다양항 후유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무증상이나 경미한 증상으로 수월하게 넘어가는 반면 극심한 고통과 후유증에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일명 '롱 코로나 증후군'이라 불리는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은 격리 해제 후에도 특정 증상이 2주에서 1개월 이상 지속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증상 많은 사람들이 확진이 되는 만큼 후유증의 증상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초기의 코로나 후유증으로는 미각과 후각 상실이었는데 지금은 우울증이나 피부 발진과 같은 신체 전반에 걸쳐 후유증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1. 격리 해제 후 주의사항 격리가 해제되었는데도 증상이 있다면 ..

삼성전자 2022년 공채 모집 [내부링크]

삼성그룹 18개사가 상반기 대규모 공채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삼성그룹 공채 삼성그룹 18개 계열사가 2022년도 상반기 3급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합니다.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바이오로직스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삼성화재 삼성전기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삼성 지원방법 지원자는 오는 21일까 오후 5시까지 삼성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GSAT를 비롯한 면접은 비대면으로 이루어 집니다. 채용 일정 지원서제출 : 3월 21일 오후 5시 GSAT(직무적성검사) : 5월 중 면접 : 6월 중 건강검진 : 7월 중 채용방법 GSAT(삼성직무적성검사)는 온라인으로 진..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 차이점(ft. 가입제한 조건 추가) [내부링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공약으로 내놓은 일명 1억 만들기 통장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 차이점과 가입조건 및 추가적인 가입제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윤석열 대통령당선인이 공약으로 내놓은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입대상 : 만 19세 ~ 34세 일하는 청년 가입조건 : 연소득 상관없이 가입 가능 상품혜택 : 10면 만기 최대 70만 원 입금(연리 3.5%) 주의 : 청년희망적금과 중복 가입 불가 저축 한도 및 지원금액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과 달리 연소득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연소득에 따라 월 최대 납입금액이 달라지는데 2,400만 원의 경우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소득 2,400만 원..

3월 14일부터 달라지는 오미크론 방역지침(ft.신속항원검사 및 입국자 격리면제) [내부링크]

오는 3월 14일부터 달라지는 오미크론 방역지침이 적용됩니다. 병원에서 진행되는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추가적인 PCR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되고 입국자에 대한 격리도 면제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았습니다. 달라지는 오미크론 방역지침 1. 신속항원검사 3월 14일부터 병원에서 진행하는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추가적인 PCR검사 없이 최종 양성으로 판정받게 됩니다. 기존에는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추가로 받아야 했지만 최근 검사역량의 과부하와 검사비용을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따라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면 바로 귀가 후 자가격리에 들어가면 되고, 귀가 하면서 병원에 들려 팍스로비드 같은 약 처방을 받는 것은 허용됩니다. 2. 병원치료 가능 정부는 다음주 부터 증..

캐시백해주는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보육료 결제하세요 [내부링크]

새학기가 시작되면 보육료나 각종 교육에 관련된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번에 삼성카드에서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보육료를 결제하면 캐시백해주는 서비스를 내놓았는데 관련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혜택 1 사은품 : 리틀 라이언 허그벨트 3월부터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리틀 라이언 허그벨트를 사은품으로 받게 됩니다. 혜택 2 사은품 : 5,000원 캐시백 3월~4월 두달 간 국민행복 삼성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를 결제하면 5,000원 캐시백을 받게 됩니다.(3월 5,000원, 4월 5,000원) 혜택 3 혜택 : 7% 할인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는 백화점 및 쿠팡, 마켓컬리, 어린이집, 학원, 병원, 주유 등에서 7% 결제일 할인됩니다.

이것만 안해도 교통사고 줄어든다 [내부링크]

매일경제가 캐롯 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가입자 10만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데이터를 입수하여 조사한 결과 이것만 안 해도 교통사고의 70%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안전운전 점수 안전운전 점수란 급출발이나 급가속, 급감속 등 운전 패턴과 운전자의 주행속도 등을 파악하여 운전습관을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부품을 자동차 시거잭에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내 운전습관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일부 보험회사에서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료 할인 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안전운전 점수가 높은 사람일수록 교통사고의 위험을 최대 70% 가까이 줄일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대표적인 것이 급정거라고 합니다. 급정거는 안전운전 점수를 깎아 내릴 뿐 아니라 브레이크나 타이어의 수명 또한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운..

벚꽃이 예쁜 호텔에서 호캉스, 시그니엘 부산 [내부링크]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날씨는 하루가 다르게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3월 중순을 앞두고 꽃들도 하나둘씩 개화를 시작하면서 호텔들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봄꽃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봄에는 벚꽃이 예쁜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건 어떨까요? 시그니엘 부산 어게인 블루밍 시그니엘 부산은 부산의 벚꽃 명소 라고 알려져 있는 해운대 달맞이길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꽃구경과 호캉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봄이 되면 늘 북적이곤 합니다. 날 짜 : 3월 21일 ~ 4월 30일 이벤트 : 공통 특전 -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티켓 2매 + 더 라운지 벚꽃 시즌 음료 2잔 금 액 : \323,000원 ~ 590,000원 따뜻한 봄날 푸른 바다와 함께 어울어지는 하얀 벚꽃으로 힐링하..

한화 포레나 미아 주변 입지환경(인프라) [내부링크]

이달 한화건설의 브랜드 아파트 한화 포레나 미아가 분양합니다. 역세권과 숲세권을 갖추고 실거주 의무까지 없는 한화 포레나 미아 주변 입지환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화 포레나 미아 강북구 미아동의 신규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게 될 한화 포레나 미아! 주소 서울 강북구 솔샘로 265 일대로 (구) 미아동 705-1와 삼양사거리 특별계획 3구역에 공급됩니다. 입주 2026년 상반기 면적 및 가구 지하 5층 ~ 최고 29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4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97가구가 공급됩니다. 39 : 23 가구 53 : 107 가구 59 : 68 가구 80 : 104 가구 84 : 72 가구 ※ 총 497가구중 일반 분양은 424가구입니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

눈여겨 볼만한 전국 3월 분양 아파트 [내부링크]

이번 달 들어 전국적으로 61곳에서 3만 6708가구가 분양을 시작합니다. 물량의 84.1%가 선거 이후에 이루어지고 52.1%는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됩니다. 눈여겨 볼만한 3월 분양 아파트 알아보겠습니다. 3월 주요 분양단지 3월 주요 분양단지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표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서울 강북구 한화 포레나 미아 위치 : 서울 강북구 삼양 사거리 면적 : 39 ~ 84 가구 : 전체 497 가구 중 일반분양은 424 가구 문의 : 1533-2829 센트레벨 335 (직통 역세권) 위치 : 서울 관악구 신림동 면적 : 51 ~ 62 (주거형 오피스텔) 가구 : 335가구 문의 : 1533-2335 특징 : 지하철 신림역 2호선과 6호선 지하 출구와 연결, 2022년 5월 전철 신림..

이근 대위가 처벌받는 이유 [내부링크]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로 출국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서 출국한 것이지만 이근 대위는 귀국하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근 대위가 처벌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근 대위 해군 특수전전단( UDT/SEAL) 출신 이근 대위는 유튜브 ROKSEAL을 운영하기도 하는 유튜버입니다. 가짜 사나이로 유명한 이근 대위는 "너 인성 문제 있어?"라는 유행어를 남겨 한동안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었습니다. 이근 대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현지로 떠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출국하면서 한국 정부와의 마찰을 느꼈고 여행금지 국가에 출국하기 때문에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차후에 본인이 책임지겠다며 출국을 강행했습니다. 이근..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 투표방법(ft. 사전투표) [내부링크]

다음 주 수요일(9일)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날입니다. 하지만 연일 계속되는 확진자에 선거위원회에서는 확진자와 격리자를 위한 투표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코로나 확진자와 격리자의 투표방법과 사전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진자 및 격리자 투표하는 방법 확진자 및 격리자는 3월 5일(토), 3월9일(수)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월 5일은 사전 투표일입니다. 확진자 및 격리자는 보건소로에서 투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외출 허용 시각을 지켜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 확진 및 격리자 준비물 : 신분증, 보건소 투표 안내 문자 투표방법 : 1. 사전투표(3월 5일) - 보건소에서 통지하는 외출허용시간으로 부터 6시 전까지 투표소에 마련된..

남양주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축하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남양주에서는 초등학생 입학지원금(축하금)을 오늘 입학일(3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남양주 초등학교 입학지원금(축하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양주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신청기간 : 3월 2일 ~ 8월 31일 지원대상 : 입학일 기준 남양주시 양육자와 함께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입학생 지원내용 : 지역화폐 10만 원 신청자: 지원대상 학생과 함께 주민등록이 등재된 양육자 신청방법 : 온라인 남양주 홈페이지 / 주민등록상 행복복지센터/ 우편 ※ 우편주소 : (12232) 남양주시 경춘로 1037 남양주시청 1 청사 3층 미래인재과 입학축하금 담당자 앞(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신청방법 남양주 홈페이지에서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023 주요 수도권 대학 대입일정 (자기소개서, 면접 미반영 대학) [내부링크]

2030학년도 수능 날짜는 11월 17일 입이고 날짜로는 261일이 남았습니다. 2023 주요 수도권 대학 대입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학년도 대입 일정 올해 수능은 11월 17일로 약 260정도가 남았고 새 학기가 시작된 지금부터 계산해보면 수시 원서 접수까지는 7달 정도가 남았습니다. 지금 정도가 되면 수시를 선택할 것인지 정시를 선택할 것인지 대충 계획을 잡고 있는 게 보통이지만 아직까지 선택을 하지 못했다면 지금부터 조언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적 전략 지원하는 전형에 따라 선택적으로 전략을 달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시 수시를 지원하고자 한다면 1학기 내신 성적을 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표하는 성적을 세우고 이에 맞춰서 계획을 체계적으로 ..

새학기 확진되면 등교 어떻게 하나? [내부링크]

내일이면 새 학기가 시작됩니다. 학교별로 학교장의 재량에 따라 온라인 수업을 하거나 전면 등교를 실시하게 됩니다. 저희 집 아이들은 전면 등교로 결정이 났는데 새 학기에 확진되면 등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새 학기 오미크론 변경 대책 교육부가 발표한 '등교중지 학생 출결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새 학기부터는 코로나 19에 확진되거나 격리되어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출석 인정 결석'으로 분류되어 출석이 인정됩니다. 또, 백신을 맞은 학생의 경우는 수동 검사자로 지정되어 등교가 가능합니다. 등교가 가능한 백신 접종 완료자는 3차 접종자 또는 2차 백신 후 14일~ 90일 이내이어야 합니다. 수동 감시자로 분류된 아이들의 경우 3일 이내 PCR 검사를 받고 6~7일 내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새학기 방역패스 중단 해당업체는 어디? [내부링크]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 1일부터 방역패스가 중단됩니다.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인력부족이 심각해지자 방역당국이 이같은 조치를 내린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학기 방역패스 중단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새학기 방역패스 중단 3월 1일부터 식당 및 카페등의 다중이용시설 11곳에서 방역패스가 중단됩니다. 적용대상업체 유흥시설(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 감성주점, 헌팅포자, 무도장 등) 노래연습장(코인노래방) 실내체육시설 목욕탕 경륜,경정,경마, 카지노 식당 및 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경기 실내 관람장 파티룸 마사지업소 도서관 의료기간 요양시설 및 병원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 50인 이상 모임 및 집회 행사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패스가 폐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업체별로 3차접종을 확..

2020 3월, 서울 유치원 무료 급식 시작(한끼 식사 얼마?) [내부링크]

서울시 교육청이 올해 3월부터 서울지역 공립 및 사립 유치원의에 무료급식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새학기부터 시작되는 무료급식의 한끼 식사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학년도 학교 및 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이번 서울 교육청에서 발표한 서울 유치원 무료 급식에는 서울 지역으 국공립및 사립이 모두 포함됩니다. 또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재료인 친환경 식재료가 전체 농산물 구입 물량의 40% 이상이 될 것이며 2025년까지는 최대 70%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끼 식사 얼마 국공립 유치원 : 3,711원 사립 유치원 : 5,572원

예금금리 2배, 연이율 4% 보장! 재린이 투자 '은행채권' 주목 [내부링크]

우크라이나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국내 증시 시장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언제 또다시 하락할지 모르는 주식보다는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원칙입니다. 또 예금금리 2배, 연이율 4% 보장하는 은행채권에은행 채권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린이의 투자처로 관심받고 있는 은행 채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종자본증권 신종자본증권은 주식과 채권의 성격을 모두 보유한 상품으로 주식처럼 만기가 없습니다. 만기가 있다해도 매우 길며 채권처럼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리스크 발생이 거의 없어 매우 안정적인 투자처로 재테크 초보의 투자처로 적합합니다. 종 목 : 신종자본증권 특 징 : 주식 + 채권 만 기 : 없거나 매우 길지만 이자 지급 증권사 : 국민, 하나, 신한, 우리, NH(다음달 예정) 이 ..

봄이면 찾아오는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마시고 별 적립하자!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3월 21일까지 봄맞이 음료 3종을 출시합니다. 스타벅스는 2017년 이후부터 꾸준히 봄이 되면 슈크림 라떼를 선보였고 사람들은 스타벅스에 슈크림라떼가 등장하면 봄이 왔다고 실감한다고 합니다. 봄 향기에 취하고 싶다면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한잔 어떨까요? 스타벅스 대표 봄 음료 '슈크림 라떼'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어김없이 봄은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매년 봄이면 연중행사처럼 진행되는 스타벅스에서 대표 봄 음료 '슈크림라떼'를 3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구아바와 자몽으로 맛을 낸 [핑크 매그놀리아 레모네이드]와 요구르트와 코코넛, 파인애플로 만든 [파인 코코 그린 요구르트 블렌디드'를 함께 선보입니다. 스타벅스의 대표 봄 음료 슈크림라떼는 ..

수지 운동화 구매하려면 지금! K2 신발 얼리버드(트레킹화) [내부링크]

수지 운동화 구매하려면 지금! K2 신발 얼리버드(트레킹화) 수지가 광고하는 K2가 22SS 신상품 출시 기념 신발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수지 운동화를 구매하려고 기다리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지금 바로 아래 관련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수지 운동화 K2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022년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신발 얼리버드 EVENT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신상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기간은 다음 달 20일까지 입니다. 대상 : 등산화, 플라이워크 워킹화, 플라이하이크 하이킹화 등 2022년 신상 공통 : 20% 조건 : 멤버십 회원 대상 주의 : 기타 할인 및 적립 등 중복적용 불가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온라인 동시 진행하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하시고 구매하..

논란의 청년희망적금, 선착순 상관없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어제부터 청년희망적금이 시작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은 총 38만 명분의 예산을 준비해두었다고 사전에 알렸지만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확인한 사람만 200만 명이 넘어 예상 경쟁률이 5:1로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었던 어제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여 정부의 대대적인 수정이 불가파해 보였습니다.논란의 청년희망적금! 선착순 상관없이 무조건 넣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 신청날짜 청년희망적금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이유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은 은행이자 5~6% + 정부 지원 2~$% + 이자소득세˙농어촌 특별세를 합하여 연 최대 10% 고금리 적금입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이 아니라 '청년들을 위한 적금으로 가입조건'..

2022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내부링크]

정부가 약 14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안을 내고 소상공인에게 방역지원금을 지원하고 방역 보강에 나셨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기준 : 매출이 감소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 지원 대상 : 소상공인 및 소기업 320만 개 지원 금액 : 300만 원 지급 절차 : 문자 메시지 개별 발송 후 2월 중 온라인 간편 신청 실시 예정 지원대상에서는 기존에 매출 감소 증빙이 어려웠던 간이과세자와 10억 원 초과 30억 이하 업체 12만 개가 추가로 포함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 기준 :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인원 및 시설 이용제한 조치로 인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 지원 ..

새학기 전면등교 학교방역, 간단하게 정리!(ft.신속항원검사키트) [내부링크]

오늘 오전에 교육부 장관이 새학기 전면 등교에 관한 내용으로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새학기 전면 등교 조건, 간단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새학기 전면 등교 우선 새학기에는 전면등교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학생 중 3%의 확진자가 나오면 원격으로 전환됩니다. 이번에 나온 대책은 여기에 더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매주 2회 진행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대상 : 유. 초. 중. 고 학생 교직원 약 692만 명 내용 : 신속항원검사 도구 무료 제공 신속항원검사 이용 방법 먼저 2월 마지막 주에 학교에서 2회분의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지급받게 됩니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신속항원검사키트를 진행하고 '음성일 경우 새 학기 첫 번째 등교'를 하면 됩니다. 이후 학교에서 1인..

4차 백신과 새학기 등교 방침(ft. 무료 검사 키트 및 생활지원금 지급) [내부링크]

전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새 학기 등교가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확진자가 연일 갱신되면서 잡히지 않아 학부모들의 마음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새 학기 등교 방안을 발표했고 일반인들에게 백신 4차 접종에는 강제성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광 백신 4차 접종 계획 정부는 14일부터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4차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요양병원과 시설입원 입소자들은 3월 첫 주부터 4차 접종이 시작됩니다. 4차 백신 사전예약은 2월 28일부터 진행됩니다. 생활지원금 지급 14일부터는 입원 격리 통지를 받은 격리자를 대상으로 생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전에 가족중 대상 제외자가 있으면 지급을 받을 수 없던 것이 개선된 것입니다. 이로써 2명의 가족이 7일간 격리되면 지원금오로 총 41만 3,000원을 ..

서울 근교 호캉스, 온수 수영장 롤링힐스 스프링 이벤트 [내부링크]

입춘이 지나고 봄이 멀지 않았습니다. 봄바람이 불면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데 서울 근교로 호캉스 떠나는건 어떠세요? 온수 수영장이 나와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도 좋은 롤링힐스 호텔의 스프링 이벤트 패키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롤링힐스 호텔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 290 전화 : 031- 268 - 1000 롤링힐스 호텔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 있어 위치적으로 부담이 덜하고 온수풀이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과 호캉스를 즐기려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유명하기도 합니다. 서울 근교 지역맘카페에 들어가보면 '아이랑 갈 서울근교 호캉스' 추천해 달라고 하면 꼭 빠지지 않고 롤링힐스가 거론되곤 합니다. 저희가족도 올해는 꼭 한번 다녀오려고 합니다. 롤링힐스 스프링 이벤트 Spring in roll..

전객실 오션뷰, 최고급 리조트 럭셔리 끝판왕 '카펠라 양양' 미리경험하는 방법 [내부링크]

럭셔리 호텔 리조트 '카펠라'가 전 객실 오션뷰로 2024년에 양양에 상륙합니다. 양양에 지어질 카펠라는 상상 초월의 럭셔리 비치 리조트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최고급 리조트 럭셔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카펠라 양양' 미리 경험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럭셔리 리조트 끝판왕 '카펠라 양양' 카펠라는 틀에박힌 리조트가 아닌 그 지역에 하나밖에 없는 콘셉트로 짓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카펠라 측은 리조트를 짓는 것이 아니라 수공예 작품을 만들 듯 정성 들여 하나하나 만든다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그 지역의 지리적, 문화적 특징을 연구하여 그에 걸맞는 단 하나뿐인 리조트를 건설하기 때문에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일반적인 리조트와 차별화되고 있습니다. 각 지점 별로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특징을 갖고 있기 때..

예비초등학생 아동수당 1년 더 받아요(ft. 2022 아동수당 지급대상 만8세 확대) [내부링크]

2022년 아동수당 연령이 기존 만 7세 에서 만 8세로 확대 적용됩니다. 이로써 올해 8살이 되는 예비 초등학생들도 아동수당을 1년 더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 아동수당 만 8세 확대 관련한 내용과 신청하는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동수당 만8세 연장 4월부터 아동수당 연령이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까지 확대됩니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수령하고 있거나 수령한 이력이 있는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아동수당을 연장받게 됩니다. 하지만 아동수당을 신청한 적이 없거나 2015년 3월 이전 생 아동들의 경우 3월 31일까지 복지로나 주민센터를 통해 연장신청을 해야 합니다. 특히 2014년 2월 생부터 4월생의 경우 3월 31일까지 신청하지 않을 경우 만 8세 이상이 되기 때문에 수급자격을 박탈당하게 ..

노바백스 백신에 대한 궁금증 (ft. 3차접종) [내부링크]

오는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이 시작됩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에 관한 궁금했던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노바백스 백신이란? 노바백스 백신은 B형 감염과 인플루엔자 백신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된 백신입니다. 국내에 도입되는 노바백스 백신은 1인용 주사제로서 별다른 조치 없이(희석 or 소분) 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효과와 안전 노바백스 백신은 영국과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통과하였고 시험 결과 2차 접종까지 완료하면 평균 90% 내외의 감염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또중증 및 사망 예방 효과가 무려 100%에 달했습니다. 발표된 이상 사례는 1~3일 내 사라지는 경증이었고 중대한 이상반응은 1% 이하로 낮았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 금지, 판매처와 사용법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진자가 연일 최고 수치를 갱신하면서 새로운 방역지침이 도입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역지침에서는 집중관리군을 제외하고는 PCR 검사가 금지되었는데 이 때문에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를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 금지 코로나 확진가자 급증하면서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역 카페에 자가진단키트 판매처를 문의하는 글이 하루에도 수십 개 쏟아지고 있고, 자가진단키트 사재기가 이루어지면서 자가진단키트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가 돼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프라인을 제외하고는 자가검사키트의 판매를 금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우선 선별진료서 등 공적 물량 공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

육아휴직급여 얼마 받을까? 2022년 지원금 확인하자 [내부링크]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 출생부터 영유아기까지 정부가 최대 4880만 원을 지원합니다. 2022년 육아휴직급여와 지원금 내역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출산 극복 5대 패키지 1. 육아휴직급여 2022년에 출생한 아이를 대상으로 양쪽 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300만원씩 3개월간 육아휴직급여를 제공합니다. 이후 9개월간 150만원(기존대비 30만 원 추가 편성)의 육아휴직급여가 지급됩니다. 중고기업에도 최대 월 200만 원의 육아휴직급여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2. 영아수당 2022년 출생한 아이부터 매월 30만 원의 영아수당이 신규 도입됩니다.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최고 50만 원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 3. 첫 만남 꾸러미 2022년 출생한 아이부터 바우처 비 200만 원이 지급됩니다. 건강보험 임..

갤럭시 SS 주요 스펙 정리 [내부링크]

삼성이 이번에 기존 카메라나 내구성에서 우월한 성능을 보유한 갤럭시SS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SS 의 주요 스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S 주요스펙 가격 구분 가격(256GB) 갤럭시 S22 99만 9900원 갤럭시 S22 플러스 119만 9000원 갤럭시 S22 울트라 145만 2000원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S22 울트라는 기존 대비 반응속도를 70%를 줄여 역대급으로 빠른 펜을 장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으로 종이에 쓰는 듯한 촉감을 느낄수 있고 8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6.8형의 대화면으로 그림을 그리기에도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전문가급의 카메라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1억 800만 초고속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0..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 완벽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감염자가 많이 나오면서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잠복기와 증상 완벽 정리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두통 → 몸살 → 기침 →피로 → 인후통 → 콧물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위와 같은 순서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고 이외에도 식은땀이나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난 증상은 인후통이었습니다. 하지만 40% 이상이 무증상이었고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입원을 요하거나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경증이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이 전파가 잘되는 이유 오미크론이 무서..

오미크론 확진자 동네병원에서 비대면, 집에서 셀프치료 (궁금증 Q&A) [내부링크]

오늘 (10일)부터 코로나 확진자 중 일반관리군들에 대해 모니터링이 중단되고 스스로 치료하는 셀프 자택치료가 실시됩니다. 아직까지 현장에서는 혼선이 있어 헷갈리는 부분에 대해 Q&A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동네병원에서 비대면치료 받고 셀프 치료한다 오미크론 관련 궁금증 Q&A Q : 일반관리군과 집중관리 군이 궁금합니다. A : 집중관리군은 60세 이상의 고령자와 먹는 치료제를 복용하는 50대 이상의 확진자입니다. 그 외는 일반관리군에 속합니다. Q : 일반관리자가 재택치료 중 상태가 호전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A : 동네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으면 됩니다. Q : 우리 동네 병원은 모두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가요? A : 원칙적으로는 호흡기 전담병원에서만 비대면 가능하나 아직 혼선이..

2월부터 달라집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2월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꼼꼼히 확인하셔서 놓치지는 부분 없는지 알아보세요. 2월 1일 장애인 치과 치료 시 전신마취 건강보험 적용 확대 의사소통의 문제로 인해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치과 치료 시 전신마취를 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마취가 비급여로 적용되면서 과도하게 비용이 부과되는 사례가 늘자 정부가 해당 내역에 건강보험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대상 :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뇌병변 및 지적, 정신, 자폐성 장애인 현행 변경 진료비 : 859,770 원 보호자 부담 : 179,150 원 환자 부담 :716,620 원 2시근 급여 + 2시간 비급여 진료비 : 590,730 원 보호자 부담 : 354,440 원 환자 부담 : 236,290 원 4시간 급여 ※..

2월에 꼭 먹어야하는 제철음식, 대게찜과 우럭매운탕 [내부링크]

계절별로 꼭 먹어주면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겨울의 끝자락을 향해 달리고 있는 2월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바로 대게찜과 우럭매운탕입니다. 2월에 꼭 먹어야하는 음식 2가지 대게 대게는 초겨울부터 살이 차 오르기 시작해서 1~2월에 가장 통통해 집니다. 이때 육질은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게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 비타민E가 풍부하여 눈 건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인과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이 진행되는 노령층 모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대게찜 하는방법 - 물에 담그지 않고 찜기에 쪄야 단맛이 빠지지 않습니다. 솔을 이용하여 대게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대게 입에 젓가락을 넣어..

오미크론 방역수칙(2월부터 확진자 동거가족 방역체계 바뀐다)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3만명을 넘으면서 무섭게 퍼지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확진자 관리시스템에도 과부하가 걸리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어제(7일) 문재인대통령이 주관한 회의에서 새로운 오미크론 방역수칙이 발표되었습니다. 2월부터 확진자 동거가족 방역체계가 모두 바뀌게 됩니다. 고위험군은 집중관리 일반환자는 자가관리 먼저 오미크론 확진자에서 고위험군과 일반환자이 분리됩니다. 고위험군은 60대 이상의 고령층과 먹는치료 대상자인 50대가 포함됩니다. 그외는 일반환자로 분리됩니다. 고위험군 고위험군은 증상에 따라 병원입원 및 치료센터 입소가 가능합니다. 대상 : 60대 이상 고령층, 먹는치료 대상자 50대 증상에 따라 입원 및 입소, 재택치료 재택 치료시 1일 2회 유선 모니터링 실시 산소포화도 측정기..

2022년 대기업 채용일정(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내부링크]

주요 대기업들이 이번달부터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합니다. 삼성을 비롯해 LG전자,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의 2022년도 상반기 채용일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 [신입사원 공고] 채용공고 : 3월 둘째주 채용대상 : 신입(공채) 주요일정 - 3월 말 : 지원서 접수 - 4월 ~ 5월 : 필기시험 (GSAT) - 5월 ~6월 : 면접 - 7월 중 : 최종합격 발표 [경력사원 공고] 원서접수 : 2월 17일 까지 채용분야 : 반도체 부문 경력사원 삼성전자는 향후 3년간 4만명을 직접 채용할 예정입니다. SK하이닉스 [신입 & 경력 공고] 채용공고 : 2월 중 수시채용으로 전환하여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는 SK하이닉스는 이번달 중 수백명 규모의 채용공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청년희망적금을 출시한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식 서비스는 2월 21일로 예정되어 있으나 9일부터 미리 보기(가입 여부 확인)가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들의 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으로 원금이 보장되는 연 9% 수준의 적금상품입니다. 1. 가입 조건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총 급여 3,600만원 이하(종합 소득 2,600만 원)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제외 2. 지원내용 매월 50만 원 자유납입(2년 만기) 시중이자 + 저축장려금 추가 지원(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 - 최대 36만 원 지원) 비과..

김치와 스팸으로 김치볶음밥의 정석이 되다, 맛있다 [내부링크]

김치볶음밥 자주 만들어 드시나요? 초등학생이 큰아이가 방학하면서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자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어제 트레이더스에서 CJ 스팸 김치볶음밥을 사 왔는데 입맛 까다로운 큰아이의 평이 좋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제품 : CJ 스팸김치볶음밥 5입 구매처 :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금액 : 9,980 원 스팸 김치볶음밥 조리방법 전자레인지 이용시 : 해동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그릇에 담고 700W 기준 3분 30초, 1,000W 기준 3분을 데워주면 됩니다. 프라이팬 이용 시 : 달궈진 팬에 기름을 1스푼 넣은 후 해동시키지 않은 상태로 약 3분간 조리해주면 됩니다. 1인분 양 한봉지가 1인분으로 중량은 220g이고 375kcal입니다. 밥공기에 넣어 얼마 큼의 양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집 밥공..

경기도 학생승마 체험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에서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학생승마체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0%의 보조금을 받고 진행하는 경기도 학생승마 체험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경기도 학생 승마체험 경기도는 미래 승마인구를 창출하여 말산업 저변확대를 유도하고자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승마체험 사업을 실시합니다. 모집기간 : 2월 7일 ~ 2월 14일 모집인원 : 840명(초,중,고) 사업기간 : 3월 ~ 11월 (총 10회) 지원내용 : 체험10회, 기승자 보험료 → 총 320,000원 (보조 70% 자부담 30%) 자부담금 : 96,000원(30%부담) 승마장 : 청학승마장(진접읍), 덕소승마장(와부읍), 건국승마장(와부읍)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http://ghorsepa..

2022년 2월 교보문고, 예스24 베스트 셀러 [내부링크]

2022년 2월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목록입니다. 집계일은 2022년 1월 27일 ~ 2월 2일 까지 입니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 - 김호연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 - 박근혜 트렌드 코리아 2022 - 김난도 외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이미예 NFT 레볼루션 - 성소라 외 나의 마녀 4 - 해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3 - 히로시마 레이코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 매트 헤이그 굿바이, 이재명 - 장영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 - 로버트 기요사키 예스 24 주간 베스트 셀러 그해 우리는 2 - 이나은 그해 우리는 1 - 이나은 불편한 편의점 - 김호연 윤석열 X파일 - 열린공감 TV 취재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3 - 히로시마 레이코 서울 수도권 아파트, 지금사야 합니다..

제 20대 대통령 선거, 확진자 투표방법 (거소(우편)투표 신고방법) [내부링크]

3월 9일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하루 확진자가 3만명이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확진되면 투표소에 갈수 없는데 어떻게 투표를 해야 할까요? 우편투표 방식인 거소투표 신고 방법과 확진자 투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20대 대통령선거 날짜 : 3월 9일 (수) 사전투표 : 3월 4일 ~ 5일 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유권자 : 만 18세 이상의 국민(2004년 3월 10일 이후 출생자) 거소투표 거소투표란? 투표 당일 투표소에 가지 못하는 경우, 선거일 전에 미리 거소투표를 신고하고 거주지로 투표 용지를 받아 우편으로 발송하는 부재자 투표 방식 거소투표 신고기간 : 2월 9일 ~ 2월 13일 거소투표 대상자 : 법령에 따라 영내 또는 함정에 장기기거하는 군인이나 경찰..

쏟아지는 무순위 청약 아파트 줍줍, 조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줍줍'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명 무순위 청약이라고 불리는 줍줍은 기존의 청약과는 달리 무순위로 청약에 당첨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자 기사에 무순위 청약 아파트 줍줍이 쏟아진다는 내용이 실렸는데 어떤 내용이고 무순위 청약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순위 청약(줍줍)이란? 일반적으로 청약은 일정 조건을 달성하고 몇십 혹은 몇백대 :1의 경쟁률을 통과해야 당첨되는 것에 반해 무순위 청약이란 아무런 조건 없이 무순위로 청약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떠한 순위 경쟁도 없기 때문에 일명 줍줍이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무순위 청약이 나오는 이유 청약을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삼으려는 사람도 있지만 시세차익을 노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당첨 ..

서울은 학교에서 코로나 검사하고 교외체험학습일은 작년과 동일 [내부링크]

새학기가 시작되면 서울지역은 학교내에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신속한 검사를 통하여 수업을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정상화시키기 위한 서울시교육청의 조치라고 합니다. 이동형 검사로 학교에서 검사 서울시 교육감(조희연)은 지난 4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서울시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이동형 검사를 통하여 학교내에서 신속하여 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학교내 확진자가 발생하면 그 여파가 가족은 물론 지역사회까지 퍼지기 때문에 조속히 확진자를 선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학교내 검사를 통하여 빠른 시일내에 정상적인 수업진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동형 검사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동형 검사는 선별진료소에 가지 않고 학교에서 검체..

시몬스 힐링 치유 영상 '멍때리기' 유튜브 [내부링크]

시몬스에서 힐링과 치유를 목적으로 만든 멍 때리기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800만 회를 넘겼다고 합니다. 어떤 영상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솜사탕 같은 영상과 자연의 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2분가량의 영상 속에는 파스텔 톤의 알록달록한 화면이 가득합니다. 마치 솜사탕을 연상케 하는 화면 색감에 놀이동산에 온 듯 마음이 설레어지기도 합니다. 게다가 함께 들리는 물소리나 자연소리, 펌프 밟는소리와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에 마음이 편안해지기도 합니다. 이처럼 보고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게 되는 멍 때리기 영상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심신을 달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들은 미국 워싱턴포스트에도 소개 되로 만큼 새로운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고 ..

삼성 프리미엄 3종 [S22 + 탭 S8 + 갤럭시 북 2프로] 출시날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오늘 9일 프리미엄급 신제품 3종 세트를 선보이게 됩니다. 프리미엄 3 종 세트는 '갤럭시 S22', '갤럭시 탭 S8', '갤럭시 북 2프로'입니다. 갤럭시 S22 종류 : 핸드폰 가격 : 100만원 내외 날짜 : 2월 10일 제품 특징 야간에도 밝게 촬영할 수 있는 기술 탑재 S펜 내장 핑크 로즈 색상 추가 갤럭시 탭 S8 종류 : 태블릿 PC 날짜 : 2월 10일 제품 특징 기본, 플러스, 울트라 출시 울트라 버전 14인치 전망 갤럭시 북 2프로 종류 : 노트북 가격 : 100만 원 중반 날짜 : 2월 28일 제품 특징 S팬지원 가볍고 장시간 사용 가능(17시간)

LG에너지솔루션 반등시작! 50만원 회복 [내부링크]

상장 이후 연거푸 하락세를 보이던 LG에너지솔루션이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50만 원 선을 회복하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데 아직까지 매도를 하지 않은 투자자들에게 희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반등 시작 오전 11시 24분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499,500원으로 4.72% 상승했습니다. 상장 직후 연거푸 하락세를 보이면 최하 44만 원까지 내려가기도 했었는데요, 아직까지 매도를 하지 않은 투자자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상장 직후 매도세로 돌아섰던 외국인 투자자들이 어제 하루에만 179,980 유입되면서 LG에너지솔루션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GM과 손잡고 배터리 4번째 공장을 짓는 등 향후 호재거리가 충분합니다. 게다..

반려견(강아지) 목줄 벌금 최대 50만원 [내부링크]

2월 11부터 반려견과 산책 시 사용하는 목줄의 길이가 2m가 넘어가면 최대 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관련된 내용을 많은 애견인들이 모르고 있어서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개정안 시행 일시 : 2022년 2월 11일 위반 사항 : 반려견과 산책시 목줄 및 가슴 줄의 길이가 2m 초과 시 범칙금 규정 1회 위반시 → 20만 원 2회 위반시 → 30만원 3회 위반 시 → 50만 원 한강시민공원 측은 100여 개의 현수막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를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으며 2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적발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본 법이 자리를 잡기까지는 상당한 진통이 예상될 것 같습니다. 벌써..

스타벅스 가격인상, 국내에 불똥튈까? [내부링크]

스타벅스가 현지 시간 1일 기준으로 추가적인 가격 인상을 예고했습니다. 세계적인 물가 급등으로 인한 비용이 부담된다는 이유인데 스타벅스 가격 인상이 국내에도 불똥이 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미국 스타벅스는 1일 실적발표를 하면서 '연내 추가적인 가격 책정 조치가 계획되어 있다'라고 밝혔는데 품목별로 5~30센트씩 올릴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환화로 따지면 350원 정도가 됩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월 13일 우유나 원두 등의 원자재값 급등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판매중인 53종의 음료 중 고객들이 선호하는 음료인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포함하여 총 46종의 음료를 100원에서 최고 400원까지 인상했었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가격을 인상하는 대신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는데 최근..

알파벳(구글) 주식분할 1주 16만원, 개미들 투자기회 확대 [내부링크]

구글의 모(母) 회사인 알파벳 이 오는 7월 20대 1로 주식분할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일반 투자자들의 투자기회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구글의 지주회사 '알파벳' '지주회사'란 합병을 하지 않고 주식을 통해 해당 기업을 지배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구글의 모회사로 알려져 있는 알파벳은 구글의 지주회사이며 유튜브도 이에 속합니다. 액면분할 20대 1 알파벳은 오는 7월 주주들의 동의를 얻어 20대1로 주식을 액면분할 합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금액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주식의 수를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1일 종가기준 2750달러(약 333만 원)가 넘는 주식을 20대 1로 액면분할할 경우 1주당 138달러(약 16만 7천 원)가 됩니다. 기존에 1주를 가지고 있다면 추가 19주를 배정받게 되는데 시..

지금 우리학교는 웹툰 무료보기 이벤트 [내부링크]

'지금 우리 학교는'이 넷플릭스 1위라고 합니다. 작품에 대한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고 있기는 하지만 넷플릭스에 힘입어 웹툰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 무료보기 이벤트가 2월 3일까지 진행하는데 몇 부작 되지 않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은 네이버 웹툰입니다. 2009년 5월 13일 날 첫 연재를 시작으로 2015년 6월 10일 총 130화로 완결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팬을 확보하면서 영화나 드라마하면 인기를 끌 것이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무료보기 이벤트 네이버는 2월 3일까지 매일 5화 무료보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작하면 최고 19화까지 볼 수 있는데 19화까지는 쥐에 물린 여학생이 좀비로 변해 학교 안팎으로 좀비가 출..

미취학과 초중고생, 설날 세뱃돈 얼마 줘야 할까? [내부링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있지만 어른들은 고민에 빠지게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세뱃돈인데 얼마를 주어야 적당 한 것인지 기준이 잘 정리되지 않습니다. 미취학과 초중고생들, 학년별 또는 연령별로 얼마의 세뱃돈을 주어야 적당할까요? 설날과 세뱃돈 설날은 해가 바뀌어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첫날을 의마합니다. 또 '설'이라는 단어는 나이를 센다는 의미로도 해석되는데 '설'이 전해 내려오면서 지금의 '살'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세뱃돈은 원래 인사를 오는 먼 친인척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내주는 것이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나를 찾아온 고마운 가족들에게 떡이나 과이등을 내놓아 맛있게 나눠먹고 정답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는데 후에 종이돈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특히 종이돈은 깨끗한 신관으로 준비해서 부정타지 않고..

자동차세 카드사별 연납 혜택모음(신청기간)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신청하셨나요? 자동차세는 선납하실 경우 신청월에 따라 할인율이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다음 내용 확인하셔서 늦지 않게 자동차세 연납하시고 카드사별 혜택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신청월별 할인적용율 자동차세는 1월, 3월, 6월, 9월에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 중 1월에 신청하면 최고 9.15%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율이 점점 줄어 9월에 납부하게 되면 2.5%의 혜택만 받게 됩니다. 어차피 내야 하는 세금이라면 1월에 연납 신청하시고 최고의 할인율을 적용받는 게 현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납신청 기간 신청 기간 : 1월 16일 ~ 2월 3일 신청 시간 : 07:00 ~ 22:0 납부 시간 : 07:00 ~ 23:30 납부 신청 사이트 : 서울 ..

설연휴, 바뀌는 코로나 방역패스 수칙 (우리동네 병원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오늘부터 전국에서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관련 방역 패스 수칙이 바뀌게 됩니다. 어떻게 바뀌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PCR vs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 오늘(29)일부터 설 연휴인 2일까지 'PCR 검사'와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검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 연휴가 끝나는 3일부터는 고위험군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검사를 신청하는 사람들의 경우 3일부터 선별진료소를 찾아도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만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검사를 한 뒤 음성이 나오면 귀가하면 되고 양성일 경우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고위험군이라 해도 무조건 PCR검사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집에서 한 자가진단키트는 효과 없음 ..

통신판매업(스마트스토어) 등록면허세 납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1월은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입니다. 저는 작년에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위하여 통신판매업을 개설했었는데 매출도 별로 없이 등록면허세를 납부하게 되었네요.^^ 2022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먼저 위텍스로 접속해해서 로그인을 한 뒤 상단에 있는 [납부하기]를 클릭해줍니다. 납부하기에서 지방세를 선택하면 아래에 납부해야 할 세금내역이 뜹니다. 제가 납부해야 할 세금은 2종류인데 '통신판매업(22,500원)' 과 '건강기능식품판매업 (15,000원)'으로 총 37,500원을 내야 합니다. 작년에 건강기능식품은 단 1건도 판매하지 못했는데 발급비용, 교육비용에 면허세까지 3중으로 돈낭비를 하고 있습니다.^^;; 2건을 동시에 선택하니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해보면 여러건을 동시에 납부하면 '이중납부'가 될 ..

2022 무공해차(전기차) 구매 보조금 얼마일까 [내부링크]

[2022 전기차 보조금 얼마? 점점 멀어져 가는 테슬라] 올해부터는 전기차 보조금이 연비와 차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표적으로 작년에 750만 원을 받던 테슬라 모델 3은 315만 원으로 대폭 축소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2022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V6 & 아이오닉5 최대 700 작년에는 전기차를 구매하면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테슬라 모델 3을 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혜택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환경부가 올해부터 차량가격 + 연비 + 겨울철 주행거리 3박자를 고루 갖춘 전기차에 한해서만 보조금 혜택을 더 많이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해 100% 지원금을 받던 전기차들도 올해는 차량 가격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5,500만 원 이하 : 1..

논란의 현대 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중단될까? [내부링크]

오늘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했고 505,000원으로 장 마감을 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열기가 아직 끝나지 않은 가운데 두 번째 대어라고 불리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가 논란을 일고 있습니다. 논란의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중단될까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 일정 현대엔지니어링 공모는 구정이 지난 2월 3일부터 시작되어 이틀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모가격은 오는 28일 확정될 예정이나 대략적으로 57,900원~ 75,700원 선이 될것 같습니다. 상장예정일은 2월 15일이며 환불예정일은 그 보다 빠른 2월 8일이며, 최소 증거금은 259,000원 ~ 378,500원으로 공모규모는 총 1600만 주입니다. 증권사 중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은 각각 373만 주를 배당받았고 현대차 증권이 '320만 ..

삼성 역대급 성과금 5000만원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지난해 반도체 부분 세계 1위를 탈환하면서 창립이래 기록에 가까운 매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이로써 삼성 임직원들은 역대급 성과금 최고 5000만 원을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오늘 27일 4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발표한 금액이 놀랍게도 280조에 가까웠습니다. 삼성전자는 창립이래 역대급의 매출을 이루어 낸것이데, 삼성 매출의 '최대 수혜는 메모리 반도체 사업부 임직원'들이 받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본급의 최대 200%에 해당하는 특별격려금을 지난해 말에 지급했지만 이번 실적 발표로 추가적인 특별 성과급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와 파운드리사업부, 시스템 LSI사업부는 매년 정기적으로 연봉의 50%의 OPI(초과이익 성과급)을 지급받습니다. 하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가격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세로 코로나 확진자가 1만 명이 넘었습니다. 정부는 29일부터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발동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기존의 PCR 검사가 불가능하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와 가격,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진단키트 가격 자가진단 키트는 가까운 병원과 인터넷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금액은 2개입 1세트 가격이 4,500원 선입니다. 사용방법 자가진단키트는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 & 노즐 캡, 멸균 면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고 검사를 진행하셔야 정확하게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또 구성품들은 다른 물건 가까이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나 면봉은 이물질이 묻게 되면 오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 직전에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추락하는 코스피, 날개는 없나? (주목받는 가치주& 식음료& 부동산 리츠) [내부링크]

연일 코스피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끝도 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2600선까지 내려갈 수 있다며 당분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과연 추락하는 코스피에 날개는 없을까요? 성장주는 끝나고 가치주가 뜨나? 어제 신문에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에 대한 내용이 실렸습니다. 지금처럼 주가가 연일 바닥을 치고 있을 때는 성장주보다는 가치주가 더 투자의 빛을 발할 수 있는 시기라며 워런 버핏은 팬데믹 위기에서도 꾸준한 수익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가치주란 기업의 가치보다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가치주는 어떻게 평가하는 걸까요? 주로 주가 수익비율(PER)을 사용하게 되는데 PER가 낮을수록 가치주라고 판단합니다. 가치주에는 필수 소비재나 산업재 같은..

새롭게 바뀌는 오미크론 방역지침(방역수칙) [내부링크]

26일 현재 오미크론 확진자가 1만 3천 명을 넘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먹는 약 투약 연령을 낮추는 것을 고려하고 오미크론 확산세에 따른 대응체계를 발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바뀌는 오미크론 방역지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경되는 방역지침 확진자 자가격리 접종 유무 상관없이 10일이었던 기존의 자가격리 기간이 변경됩니다. '접종 완료자의 경우 7일로 단축'되지만 '미 접종자는 기존 10일이 유지'됩니다. 밀접접촉자 자가격리 접종 유무 상관없이 10일이었던 격리기간이 단축됩니다. [접종 완료자]의 경우 격리 기간 없이 수동 감시를 받고 함께 6~7일 차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이면 해제됩니다. [미접종자]의 경우 7일 격리 후 6~7일 차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이면 해제됩니다. PCR 검사는 고위험..

BTS 정국 파워 : '치폴레'를 '치콜레'로 바꾼 미국 프랜차이즈 마케팅 [내부링크]

[BTS 정국 파워 : '치폴레'를 '치콜레'로 바꾼 미국 프랜차이즈 마케팅] BTS정국이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증명해준 일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미국 유명 멕시칸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 '치폴레'가 '치콜레'로 아예 이름을 바꾼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치폴레? 치콜레? 방탄 TV는 지난 23일 작년 11월 BTS가 미국 토크쇼 [제임스 코든 쇼] 촬영 당시 점심시간 때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때 BTS는 미국 멕시칸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인 '치폴레'를 먹었는데요, 정국이 "이거.. 치콜레.. 치콜레?"라고 말하는 영상이 방영되었습니다. 해당 영상 속 정국은 "이거 어떻게 먹는 거야? 치콜레?"라고 물었고 옆에 있던 제이홉이 "나는 처음에 초콜릿이라고 들었어"라며..

추락하는 나스닥지수 더 지속되면 투자금 반토막 난다 [내부링크]

국내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나스닥이라고 합니다. 나스닥이 흔들리면 어김없이 국내 증시도 흔들리게 됩니다. 그런데 나스닥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고 합니다. 추락하는 나스닥지수 더 지속되면 투자금이 반토막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폭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던 나스닥 지수가 올해들어 힘없이 무너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 들어서만 벌써 20% 넘게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의 하락으로 미국 5대 부호로 알려진 [일론머스크, 빌 케이츠, 마트 저커버그, 래리 페이지, 제프 베이조스]의 자산이 670억 달러 감소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손실을 본 기업인은 테슬라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로 총 215억 달라의 손실이 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스닥이 연일 감소하는 것은 연준의 금리..

오미크론 우세종되면 무료 PCR검사 없다! 새로바뀌는 방역 개편안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다음 주 중으로 우세종이 될 전망입니다. 이번 주 오미크론 관련 확진자가 47%를 넘어서면서 방역당국이 다음 주면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전국민 대상 무료 PCR 검사가 없어질 전망입니다. 주요 방역 개편안 오미크론이 무서운 속도로 번지면서 방역당국은 기존의 PCR검사로는 오미크론 확산세를 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전국민 대상 PCR 검사를 고위험군으로 대폭 축소하였습니다. 1. 고위험자 : PCR 검사 (기존과 동일) 2. 무증상자 : 자가검사키트 (음성 시 귀가, 양성 시 PCR 검사) 3. 유증상자 : 발열 등의 증상으로 병원 방문 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고위험자에는 역학 연관자, 의사소견서 보유자, 60세 이상, 자..

LG에너지솔루션 청약결과 나왔습니다! 경쟁률과 상장일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역대급 최대어라는 명칭이 붙은 LG에너지솔루션의 청약이 오늘 4시로 끝났습니다. 그리고 청약경쟁률이 나왔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LG 에너지솔루션 청약 결과 나왔습니다!! 경쟁률 확인하세요※ 114조원 몰린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주 청약이 역대급이 될 것이라고 누차 예고를 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공모주 역사를 새로 쓸 만큼의 역대급이었다고 합니다. 무려 약 113조 9700억 원이 증거금으로 몰리면서 평균 69: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가장 많은 경쟁률을 보인 것은 KB증권으로 67.35 :1로 집계되었습니다. 몇 주 받을까? 결과적으로 균등방식으로 참여한 대부분의 청약자들은 1주 이상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미래에셋은 단 27%만이 1주..

LG에너지솔루션 '수수료 없이' 증거금 이체하는 법 [내부링크]

18일~19일까지는 LG에너지솔루션 청약 공모일입니다. 이제 최소 증거금 150만 원을 이체시키고 청약을 하면 되는데 증거금을 이체할 때 의외의 복병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또는 OPT 제가 이용하고 있는 미래에셋 증권사 CMA 통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 예정인 증권사로 이체하려고 하니 [보안카드 또는 OPT카드 등록을]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이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OPT카드란 은행이나 증권사등의 금융기간이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하는 보안매체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테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체를 할수 없느냐? 그건 절대 아니지요! 간단하게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체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제가 소개드리는 방법은 카카..

오늘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식당 인원제한 몇명까지 가능? [내부링크]

오늘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식당 인원 제한 몇 명까지 가능? 오늘(17일)부터 새로운 거리두기가 시행됩니다. 이번 거리두기에는 몇 가지 달라지는 점이 있으므로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사적 모임 조정안 앞으로 3주간 사적 모임 인원이 4명에서 6명으로 완화 조치됩니다. 하지만 식당이나 카페 등 공공이용시설의 이용은 9시로 이전과 동일하게 제한됩니다. 사실 정부는 오미크론 우세종에 무게를 두면서 기존의 방침을 고수하려고 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지금 완화 조치를 하면 3월 말에는 3만 명의 확진자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의 반발이 거세지자 사적 모임 인원만 조금 완화하였습니다. 새롭게 조정된 사회적거리두기는 서울의 대형마트 ..

스키장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비발디파크, 휘닉스파크, 엘리시안 이벤트 모음 [내부링크]

스키시즌을 맞이하여 스키장마다 이색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이왕 스키장에 놀러 가신다면 이 모든 혜택도 함께 누리셔야지요~ 비발디파크, 휘닉스 파크, 엘리시안의 모든 혜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발디 파크 1+1 비발디 파크는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혜택 : 1인 정상가 결제시 1인 무료(리프트+렌탈) 기간 : 1월 1일 ~ 1월 31일 대상 : 신한 카드 전회원(전월 실적 무관/ 체크카드 포함) 참고 : 신한 BC, 법인, 선불카드는 제외됩니다. BC카드 혜택 : 금/토 야간권 1+1 기간 : 12월 10일 ~ 시즌 종료일 대상 : BC 카드 전회원(전월 실적 무관/ 체크카드 포함) 참고 : 대인+대인, 소인 + 소인은 가능하지만 대인+소인은 불가능합니다. 금/토 야간..

아이랑 가기 좋은 경기도 눈썰매장 [곤지암 리조트] 발권현황보기 [내부링크]

아이랑 가기 좋은 경기도 눈썰매장 추천해 볼게요. 바로 화담숲으로도 유명한 곤지암리조트입니다. 고지암 리조트는 야간 2시까지 운영해서 스키인들에게 서울 근교 스키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총길이 110m 눈썰매장과 무빙워커 곤지암리조트 눈썰매장은 총길이 110m에 광폭 40m인 대형사이즈 눈썰매장입니다. 게다가 무빙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 사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니 눈썰매장에 가기는 하지만 썰매를 끌고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잖아요. 이점에서는 100점을 주고 싶습니다. 이용요금 & 시간 코로나 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시간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타임별 이용인원은 200명으로 정원의 30%입니다. ※1일 3시간 20,000원입니다. ..

인기폭발 메타버스 강의 스물스물 캠퍼스! [내부링크]

매일경제가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 스물스물 캠퍼스가 접속이 폭주할 만큼 인기가 폭발적이라고 합니다. 스물스물 캠퍼스는 어떤 것이고 어떤 강의가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스물스물 캠퍼스 스물스물캠퍼스는 매일경제가 20대 대학생 및 취준생을 위해 메타버스에서 운영하는 교육시스템입니다. 지난 14일 날 첫 강의를 시작했는데 오전 10시라는 시간에도 불구하고 동시 접속자가 160명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첫 번째 강의는 우아한 형제들의 임동준 대표가 스타트업과 취업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는데요, 평상시 유튜브도 운영하는 만큼 참가자들과 소통하면서 흥미롭게 강의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스물스물 캠퍼스 참석하는 방법 캠퍼스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면 위의 QR코드에 접속해서 스물스물 클럽에 가입 신청하면 됩니다. ..

코로나에 찜질방을? 해방타운 신지수 프라이빗 찜질방 [면역공방] [내부링크]

해당 타운 신지수 편 보셨나요? 코로나 시대의 개인 프라이빗 찜질방이라니! 세상에 이런 게 다 있네요. 면역공방 블랙점 지도 : 서울 강남구 언주로 135길 15 지하 1층 전화 : 0507-1310-960 금액 : 30,000원 면역공방 지난 해방타운 편에서 평소 뜨끈한 걸 좋아한다고 말하던 신지수가 프라이빗 찜질방을 갔습니다. 신지수가 방문한 찜질방은 [면역공방 블랙점]으로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권 30,000 원 퍼플 50,000 원 추가 블랙 100,000 원 추가 고급진 찜질방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일반권을, 둘만의 공간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퍼플권을, 완전 외부와 분리된 독자적인 공간을 원하시면 블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퍼플의 경우 2인용 찜질 공간과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지만 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쉽게 따라하자-환급금 조회 [내부링크]

드디어 13월의 월급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연말정산 간소화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근로자가 지난 한 해 동안 지출했던 내용을 홈텍스를 통해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 내용은 교육비, 의료비, 신용카드 사용내역으로 보통 우리가 연말 정산할 때 필요한 서류의 대부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락 부분이나 조회되지 않는 기관에 대해서는 서류를 받아 제출해 주어야 합니다. 연말정산 기간 신고 기간 : 1월 15일 ~ 3월 10일 올해 변경사항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전년대비 5% 이상 증가한 경우 증가분의 10% 소득공제 기부금 세액공제율 한시적으로 5% P 상향조정 야근 근로수당 등이 비과세 되는 생산직 근로자 범위 ..

마더 안드로이드 줄거리, 결말(솔직리뷰 - 한국이 왜 나와?) [내부링크]

[넷플릭스] 마더 안드로이드 줄거리(솔직 리뷰, 한국이 왜 나와?) 넷플릭스에서 상영하고 있는 [마더 안드로이드] 줄거리를 솔직하게 리뷰해 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에는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요 : SF (미국) 출시 : 2022. 1. 7 출연 : 클레이 모레츠, 알지 스미스, 라울 카스틸로 소개 : 안드로이드가 반란을 일으켜 모든 것을 장악해 버린 세상, 출산을 앞둔 젊은 커플이 위험을 무릅쓰고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난다. 줄거리 먼저 이 영화의 배경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지금은 로봇 안드로이드와 인긴이 함께 살아가고 있는 세상입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집안일과 식사준비, 서빙과 잔디 깎는 일은 모두 안드로이드가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깍듯하게 주인을 모시면서 충실하게 맡은 일을 하며 ..

서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00만원 지원 결정, 지원대상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로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보상금 100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세한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생지킴 종합대책 서울시는 총 8576억원 규모로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상에는 집합금지 제한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매출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운수종사자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단, 취약예술인인 경우 가구소득이 중위 120% 이하일 경우에만 지급됩니다. 지하철역을 비롯한 지하상가에 입점되어 있는 모든 점포를 대상으로 매출 감소비율에 따라 40% ~ 60% 임대료가 지원됩니다. 30억 이하 규모의 관광관련 소기업은 330만 원이 지급됩니다. 그동안 손실보상금 사각지대로 놓이며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했던 특수직들은 정..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명절 특별방역) - 서울 백신패스 정지 [내부링크]

정부가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내놓으면서 명적 특별방역 대책도 발표했습니다. 또 서울은 백신 패스 효력정지 결정을 내놓았습니다. 자가격리기간 단축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것이 유력해지면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먼저 자가격리 기간이 달라졌는데요, 현행 10일에서 7일로 단축됩니다. 밀접접촉자의 경우는 6일차에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일 경우 7일 차에 해제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 구분 내용 일시 1/17 ~ 2/6 (3주) 사적모임 4인 → 6인(백신접종 여부 무관) 운영시간 다중이용시설 : 오후 9시까지 영업 방역패스 현재 적용시설 유지(단 서울은 별개 적용) 향후 3주간 재조정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됩니다. 기존의 4인 제한에서 6인 제한으로 완화되지만 다..

오미크론 얼마나 위험할까? 우세종되면 좋은이유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오는 21일 정도면 국내 감염자의 50%를 넘어서 우세종이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오미크론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세종이란? 우세종이란 기존의 감염자 수치를 넘어서는 것을 말합니다. 즉 향후 감염자의 대부분이 오미크론에 의한 확진이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오미크론 치명률은 얼마? 사실 오미크론은 급속도로 번지는 속도에 비해 치명률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확진자를 대상으로 증상의 강도를 조사 해본 결과 대부분 경증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고열, 오한, 두통, 식은땀과 마른치김, 가래, 설사, 콧물 등이 있었고 더러는 후각 상실도 보였습니다. 우세종 되면 좋을까? 일부 전문가들은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경우 코로나 종식이 머지 않았다는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그들이 읽어내는 범죄자, 무서운 현실을 마주하다(소설 권일용) [내부링크]

SBS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금토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김남길의 브라운관 복귀작이라는 것 외에도 최초의 프로파일러, 그들이 읽어내는 범죄자의 무서운 현실을 마주한다는 것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SBS 금. 토 오후 10 : 00 대한민국을 공포에 빠뜨린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는 시절 최초의 프로파일러가 연쇄살인범들과 위험한 대화를 시작한다. 등장인물 송하영(김남길) : 차갑고 냉혈한 하영. 하지만 그는 섬세한 시선으로 타인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깊은 사람이다. 어린 시절 목격한 참혹한 사건 현장에서도 공포보다는 연민을 먼저 느꼈다. 그래서 그는 다짐했다. 좋은 범죄수사관, 프로파일러가 되자 누구보다 공감능..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과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2022년 요양보호사 시험일정과 자격증 취득방법 시험 응시 자격 - 요양보호사를 교육하는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수료 한 자 시험일정 회차 접수기간 수수료 시험일 합격자 발표 시험장공고일 38회 인터넷 : 21.12.10~ 12.17 방문 : 21.12.18 32,000원 22.2.19 22.3.8 10:00시 22.1.19 39회 인터넷 : 22.3.11~3.18 방문 : 22.3.19 22.5.14 22.5.31 10:00시 22.4.13 40회 인터넷 : 22.6.3~6.10 방문 : 22.6.11 22.8.6 22.8.23 10:00시 22.7.6 41회 인터넷 : 22.8.26~9.2 방문 : 22.9.3 22.11.5 22.11.22 10:00시 22.10.5 ※ 시험장소는 응시자의 소재지와 ..

요양보호사 시험 한번에 합격하는 공부법 공개! [내부링크]

요즘 주변에 요양보호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제 주변에도 벌써 3분이나 계시네요. 우리나라가 점차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실버산업의 수요가 늘어가기 때문에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양보호사 시험 한 번에 합격하는 공부방법입니다. 핵심은 기출문제 요양보호사 시험의 출제 방식은 [은행식]입니다. 은행식이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반복적으로 출제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요양보호사 시험에서는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공부법입니다. 실제로 요양보호사 시험은 난이도가 높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연령이 많으신 분들도 꽤 많이 도전을 하고 계십니다. 2020년도 ~ 2021년도 평균 합격률이 88%가 넘고 가장 높은 합..

코로나 먹는 치료제, 약 먹을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13일) 화이자의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가 국내로 들어옵니다. 약 먹을 때 어떤 주의사항이 필요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작년 12월 27일 식약처는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긴급사용 승인하였고 13일 국내에 첫 상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들어오는 분량은 1일 1,000명의 환자가 3주동안 먹을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합니다. 투약대상 이번 먹는치료제의 투약대상은 경증~ 중등증 성인이나 12세 이상의 소아가 대상입니다. (40kg이상) 주로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는 60대 이상의 입원 치료를 받지 않는 환자가 우선 투약 대상이 될 것 같습니다. 투약시기 팍스로비드의 투약시기는 증상이 나타난 후 5일 이내입니다. 그리고 증상이 호전되어도 5일 동안은 꾸준히 투약해야 합니다. 복용방법 1일 2회..

소상공인 코로나 지원금 100만원 결정! 서울시 지원금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로 피해를 이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손실보상금을 100만 원씩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결정에는 그동안 외면되었던 특수고용직도 포함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았습니다. 3대 분야에 총 8,576억 이번에 서울시가 8,576억을 들여 지원하는 분야는 크게 3분야 입니다. 지원현황 대상 금액 신청시기 지금시기 영세 임차 소상공인 100만원 2월7일 ~ 3월 6일 2월 24일 ~ 3월 31일 특수고용직 및 프리랜서 50만원 3월 ~ 4월 4월 ~ 6일 운수종사자(택시 및 버스) 50만원 1월 중 설전 지급 예정 취약 예술인 100만원 1월 17일 ~ 2월 7일 2월 26일 ~ 관광업종 소기업 300만원 2월 14일~ 28일 2월 21일 ~ 1. 영세 임차 소상공인 지원 소상공인 및 자영..

2022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가산점 활용도와 시험시간(일정과 수수료) [내부링크]

2022년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일정과 가산점 활용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일정 구분 접수기간(월~일) 시험일정 합격자발표(금) 제 57회 1월10일 ~ 1월 17일 2월 12일 (토) 2월 25일 제 58회 3월14일 ~ 3월 21일 4월 10일 (일) 4월 22일 제 59회 5월16일 ~ 5월 23일 6월 11일 (토) 6월 24일 제 60회 7월11일 ~ 7월 18일 8월 6일 (토) 8월 19일 제 61회 9월26일 ~ 10월 4일 10월 22일 (토) 11월 4일 제 62회 11월 7일 ~ 11월 14일 12월 3일(토) 12월 16일 ※ 취소기간 ※ 원서접수가 모두 끝난 후 일주정도 취소기간이 있습니다. 이때 취소하시면 됩니다. 평가등급 및 응시료 구분 심화..

금테크하자! 금 1kg 가격과 사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경기가 안 좋고 주식시장이 불안할 때는 안전자산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금 가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금 1kg 가격과 사는 방법, 금테크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금 1KG 가격 2022년 1월 12일 현재, 순금 시세입니다. 내가 살 때 302,500원 내가 팔 때 284,000원 금 사는 방법 금은 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까운 동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하물며 요즘은 홈쇼핑에서도 팔고 있습니다. 금테크 하는 이유 먼저 금테크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는 금이 돈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현금은 금을 맡긴 차용증에 불과했습니다. 당시 세계 최강국이던 영국이 연속적으로 전쟁을 하면서 금이 ..

정용진 멸공 논란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즘 멸공이란 단어 때문에 온라인상이 시끄럽습니다. 도대체 무슨 의미로 정용진 회장은 멸공이라는 단어를 써서 논란을 일으킨 것일까요? 정용진 멸공 논란 정리해 드립니다. 멸공 지난 6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멸공'이라는 단어와 함께 숙취해소제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에서 [가이드라인 위반]이라며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고 정부회장은 '이게 왜 폭력 선동이냐'며 시진핑 사진과 함께 다시 한번 멸공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시스템 오류였다면 해당 게시물을 복구했지만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정부회장의 에피소드는 곧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됩니다. 멸공이란? 공산주의 또는 공산주의자를 멸함 이유는 한나라의 대표 대기업의 오너가 그것도 중국을 대상으로 많..

굽네치킨 모바일쿠폰 세트바꾸기 (갈릭마왕반반, 허니멜로 스윗포테이토) [내부링크]

주말 저녁은 역시나 치킨과 피자가 진리인가 봅니다. 주말만 되면 어찌나 치킨이 먹고 싶은지 ^^ 작년 연말에 받은 굽네치킨 모바일 쿠폰이 있어서 오늘도 선택은 굽네! 이번에 시켜 먹은 치킨은 갈릭마왕 반반과 허니멜로 스윗포테이토, 바게트볼입니다. 모바일 쿠폰 제품 바꾸는 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쿠폰 링크 타고 가면 동일 제품으로만 구매가 되기 때문에 매장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주문하시고 매장에 쿠폰번호 불러주신 뒤 차액만 치킨 받을 때 결제하시면 됩니다. 갈릭마왕반반 + 허니멜로 스윗포테이토 제가 가지고 있던 쿠폰은 굽네 갈비화산 세트(갈비천왕+볼케이노+콜라)였는데 저희 집 식구들 입맛에는 갈비천왕이 맞지 않아 이번에는 갈릭마왕반반과 허니멜로 스윗포테이토로 주문했습니다. 갈릭마왕 반반 : 1..

트레이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내부링크]

갓 준호를 탄생시킨 [옷소매 붉은 끝동]이 끝나고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되었습니다. 트레이서의 등장인물과 인물 관계도, 간단한 줄거리와 개인적인 느낌을 적어보겠습니다. 트레이서(TRACER:추적자) 국세청의 조세 5국, 가장 악질의 체납자들을 상대하는 가장 독한 놈들 이야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황동주(임시완)는 대기업 PQ의 상무였던 아버지의 장례식장에 있습니다. 동주의 아버지는 PQ의 불법 돈세탁에 대해 국세청의 높은 사람에게 제보하려다 의문의 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그동안 동주는 아버지와 갈등이 있었지만 이일을 계기로 의문투성이 아버지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 잘 나가는 회계사를 그만두고 5급 국세청 공무원이 됩니다. 그리고 중앙지방국세청장인 인태준(손현주)을 만나는 동주 원하시는 곳 까지 달려..

귤껍질은 음식물일까? 일반쓰레기일까? 한눈에 정리하자! [내부링크]

겨울은 따뜻한 방 안에서 뜨끈한 고구마와 달콤한 귤을 까먹는 재미가 있는, 춥지만 훈훈한 계절입니다. 저희 집도 귤은 떨어지지 않게 채워놓곤 하는데요, 껍질을 버릴 때마다 헷갈리는 것이 있습니다. 귤껍질은 음식물일까요 일반 쓰레기일까요? 잘못 버리면 과태료까지 물게 되는 음식물 쓰레기들! 한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음식물과 일반 쓰레기 기준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구분하는 기준은 간단합니다. 분쇄가 가능한가? 동물이 먹을 수 있는 것인가? 즉 동물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분쇄가 가능한지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과일 껍질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바나나 껍질 : 분쇄 가능 → 음식물 쓰레기 사과 껍질 : 분쇄 가능 → 음식물 쓰레기 수박 껍질 : 분쇄 가능 → 음식물 쓰레기 양파 껍질 : 분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조건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및 기준 1. 지원 기준 12월 18일 이후 중대본의 영업시간 제한 조치 이후 매출 감소 및 매출 감소가 예상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영업시간 제한 조치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매출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사업체 버팀목자금 플러스 or 희망회복자금을 지원 받은 사업체 지원금을 받지 않았으나 매출 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사업체 2. 지원 대상 매출액이 소기업은 사업장 ( 음식 숙박 10억원, 도소매 50억 원, 제조 120억 원)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년 12월 15일 이전 인 사업체 21년 12월 15일 기준 폐업..

6차 재난 지원금, 가능성은 얼마? [내부링크]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은 얼마? 전 국민을 대상으로 6차 재난 지원금 지급될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다시 한번 힘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지원금이 지원된다면 지원금액은 얼마이고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발표 지난 1월 8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정여력이 허락한다면 6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 지급방식이 바람직하다. 가능하다면 고통을 받는 모든 분들께 지급하는 것이 맞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지원이 되는 것일까요? 작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6차 재난 지원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하지만 당시 정부 및 야당의 반대에 부딪혀서 철회했었는데요, 요즘 다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전국민 대상보다는 생계의 어려움..

027809017 이 전화 또 오네.. [내부링크]

이분..참... 열심히 하십니다.. 번호는 어떻게 아신건지.. 핸드폰 번호 여기저기 다 팔렸다고 해도 이분께 판 기억은 없는데.. 참 대단하십니다. 2021.12.30 - [생활정보] - 하루가 멀다 하고 전화 오는 그번호! 027809016 하루가 멀다 하고 전화 오는 그번호! 027809016 요즘 7809016 번호로 전화받으신 분 많이 계시지 않으신가요? 하루가 멀다 하고 오는 이 전화! 아직 어린 초등학생에게까지 걸려오는 이 번호!! 도대체 누구이길래 이러는 걸까요? 너무 궁금해서 goodday1021.tistory.com

입학지원금(초.중.고) 우리아이 받을 수 있는지 지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2022년 새롭게 바뀌는 지원 혜택 중에 초등 입학지원금이 신설되었습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몇몇 지자체에서 실행예정이며 계획 중인 지차제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우리아이는 받을 수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등 입학지원금 서울시는 21년도부터 국공사립 중고등학교 전학생에게 1인당 30만 원이라는 입학지원금을 주었습니다. 이 지원금은 등교에 필요한 의류를 구매하거나 원격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 구입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로 페이 포인트로 지급하였습니다. 22년도에는 초등입학지원금을 신설하여 제로페이를 통해 20만원 지원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른 지자체들도 입학지원금 계획을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국˙공˙사립 초 : 3월 입학 후 학교에서 신청 대안교육기관 : 서울..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매년 1월은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입니다. 한 번에 납부하기에 부담스러운 자동차세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10% 환급이라는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이란 1년동안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는 형태로 세액 공제는 물론 최대 10% 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세액공제 혜택 - 1월 : 연세액 x 334/365 x 0.1(10%) (연세액의 약9.15% 세액공제) - 3월 : 연세액 x 275/365 x 0.1 (연세액의 약7.5% 세액공제) - 6월 : 연세액 x 184/365 x 0.1 (연세액의 약5% 세액공제) - 9월 : 2기분세액 x 92/184 x 0.1 (제2기분 세액의 약 5% 세액공제..

임신바우처 신청방법(국민행복카드)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꼭 발급받는 아동복지카드! 저도 발급받아서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어린이집 지원을 받고 있지만 2022년도 임산부에게는 100만 원의 임신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임신 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과 이벤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예비맘을 위한 국가 바우처 제가 임신했을 때는 임신부 지원금은 받지는 못했는데 임신 자체만으로도 지원금이 나온 걸 보면 저출산이 문제가 되고 있기는 한가 봅니다. 임산부 100만원 지원 카드의 보유 시기와 상관없이 22년도에 바우처를 신청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카드사 홈페이지(BC, 롯데, 삼성, KB국민, 신한) 건강보험공단 산부인과(임신확인서 등록) 신청하는 방법은 본인의 카드사 홈페이지나 건강보험공단에서 신청 가능합..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일단 무조건 정지 [내부링크]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일단 무조건 정지하라!" 새해부터 새롭게 바뀌는 제도에 대해 아직 까지 많은 분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계신 듯합니다. 오늘 오전에도 횡단보도 대기 중인 앞차를 향해 무섭게 빵빵거리는 트럭을 보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정신 차리셔야 합니다. 새해부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을때 운전자는 무조건 정지해야 합니다. 이를 어기게 된다면 보험료 인상은 물론 과태료까지 부과됩니다. 보험료 할증 2~3회 위반 : 5% ↑ 4회 이상 위반 : 10% ↑ 단, 노약자 보호 구역에서는 위반(속도 포함)할 경우 1회에 한해서도 5% 인상됩니다. 또 2회 위반 시는 10% 인상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노약자 : 어린이, 장애인, 노인 보호 구역 과태료(하반기) 승합차 7만원 승용차 6..

'그 해 우리는' 그림 같았던 촬영지, 어디일까? [내부링크]

SBS에서 방영하고 있는 '그해 우리는' 그림 같았던 촬영지 어디였을까요? 방영후 화제가 되었던 촬영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충남 논산 온빛 자연휴양림 주소 : 충남 논산시 벌곡면 한삼천리 30 지도 온빛 휴양림은 휴양림이라는 명칭은 가지고 있지만 숙박시설은 없는 개인 소유의 숲이라고 합니다. 휴양림 안에는 소형 사방댐이 있는데 댐에 비치는 노란색 2층 목조 주택사진이 너무 예뻐 핫플레이스로 SNS에서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목조건물은 휴양림 소유자의 개인 별장이라고 하는데요, 건물을 둘러싸고 있는 메타세쿼이아 숲덕에 더욱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겨준다고 합니다. 메타세쿼이아 숲은 댐 위쪽으로도 연결되어 있어 산림욕을 하기도 좋으며, 아직까지 입장료를 받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곳을 개인적..

넷플릭스 반값으로 보자! OTT 공유서비스 6개 [내부링크]

요즘은 OTT 서비스(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 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안 보는 가정이 없을 것입니다. 저희 집도 넷플릭스와 티빙을 보고 있는데요, 계정 공유를 하는 MZ세대가 폭풍적으로 증가하자 각 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OTT 공유 서비스 6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정 공유 서비스의 단점 넷플릭스의 월 사용료는 동시접속 4명의 경우 17,000원이지만 대부분의 혼자 사용하기보다는 팀을 꾸려 계정을 공유합니다. 이렇게 하면 월 사용료가 4,250원으로 내려가는 효과가 있지만 동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다는 것과 이탈자가 1명 생기면 부담금이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 공유 서비스 6개를 소개합니다. 1. 피클플러스 ..

CU & GS25, 1월 편의점 새해 경품행사 대잔치! [내부링크]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연초부터 편의점에서 새해 경품행사 대잔치가 열렸습니다. 참가 편의점은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입니다. 편의점 새해 경품 행사 1. CU 딱 3일만 챌린지 참여기간 : 1월 1일 ~ 1월 31일 당첨자 발표 : 2월 9일(수) 경품 이고진 미니 헬스장 (3명) 일리 프란시스 (10명) LG 퓨리 케어 정수기 (3명) LG 트윈 오브제 컬렉션 (3명) 오쏘몰 이뮨 90일분 (10명) 하얏트 호텔 1백만 원 권 (5명) 참가방법 위의 6가지 챌린지 확인하고 원하는 챌린지를 클릭합니다.(중복 신청 가능) 챌린지 대상 상품 CU에서 구매 후 포인트 적립합니다. 스탬프 3개 모으면 챌린지 성공(1개 구매 시 1개 증정) 예를 들어 다이어트 챌린지를 선택하면 C..

드라마로 알아보는 조선왕조 왕실 계보 [내부링크]

옷소매 붉은 끝동이 인기리에 종영되었지만 아직까지 여운이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선왕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서 조선왕조 왕실 계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선왕조 왕실 계보 태조 - 정종 - 태종- 세종 - 문종- 단종 - 세조 - 예종 - 성종 - 연산군 - 중종 - 인종 - 명종 - 선조 - 광해군 - 인조 - 효종- 현종 - 숙종 - 경종 - 영조 - 정조 - 순조 - 헌종- 철종- 고종- 순종 태조 이성계 태조 이성계는 고려말 변방의 명장으로 이름을 떨친 무사로 여러분 위기의 고려를 구하게 됩니다. 고려의 신진사대부들은 이성계를 내세워 고려를 멸망시키고 새로운 나라를 세우기를 원했고 이에 태조는 위화도 회군을 계기로 조선을 건국하고 스스로 왕이 됩니다. 태조 관련 드라마 용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12간지 순서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한 번쯤은 12 간지에 대해 아이들의 질문을 받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도 어른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보는 12 간지 순서입니다. 자(쥐) → 축(소) → 인(호랑이) → 묘(토끼) → 진(용) → 사(뱀) → 오(말) → 미(양) → 신(원숭이) → 유(닭) → 술(개) → 해(돼지) 첫 번째 이야기 오래전, 하늘님이 세상을 지배하던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하늘님은 동물들에게 새해 첫날 세배를 하러 오라고 시킵니다. 나에게 가장 먼저 달려와 세배를 하는 동물에게 큰 상을 주겠다 밤을 꼬박 새우며 새해 첫날이 오기를 기다리는 동물도 있었고 약삭빠른 계획을 세우는 동물도 있었습니다. 몸집이 크고 우직한 소는 평소 자신의 걸음걸이가 느리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그믐..

2022년 새해 꼭 기억해야 하는 달라지는 제도! [내부링크]

2022년도에는 다양한 제도들이 신설되고 변경됩니다. 2022년도에 꼭 기억해야 하는 달라지는 제도! 불이익받지 않도록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제 & 주식 & 금융 상속세 분할납부 기한 10년으로 확대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 12억원으로 상향 국내외 주식 소수단위 거래 허용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 강화 : 총대출액 2억 원 이상일 경우 원리금 상환액을 연소득 40%를 넘지 못한다. 난임 시술비 세액 공제 확대 : 현행 20% → 30% 고위험 임사부 및 미숙아,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공제 확대 : 현행 15% → 20% 보건복지 영아 양육수당 신설 : 1월 1일 이후 출생하는 신생아부터 최대 30만 원 지원 (0~23개월) 건강보험료 1.89% 인상 최저임금 인상 : 8,720원 → 9,160원 국..

2022년 설 연휴 기차표 예매 시작일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2022년 설 연휴 기차표도 100% 비대면으로 사전 판매됩니다. 일자별로 예매 가능 대상자가 달라지므로 예매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매일 2022년 1월 28일 ~ 2월 2일 : KTX, ITX, 새마을, 무궁화열차 2022년 1월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코레일 14 15 11 취약계층 12 경부축 13 호남축 16 17 SR 예매 21 22 18 취약계층 19 경부축 20 호남축 23 24 25 26 27 28 29 30 31 코레일(한국철도) 예매 기간 : 1월 11일 ~ 1월 13일 11일(화) : 정보화 취약계층(경로 및 등록 장애인) 12일(수) : 경부,경전, 동해, 충북, 중부내륙, 경북선 13일(목) : 호남, ..

은행직원이 알려 준 '우리은행 이체 수수료 면제' 꿀팁! [내부링크]

은행 거래하면서 가장 아까운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단연코 수수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 직원이 알려준 우리은행 이체 수수료 면제 꿀팁에 관한 내용입니다.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 받자 저의 주된 거래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하지만 월급이 들어오는 통장은 기업은행으로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월급을 받으면 다시 우리은행으로 이체를 해놓는 다소 불편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창구 상담 시 우리은행 직원은 [월급]이라고 입금하면 이체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고 해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조건에 [급여이체 고객의 경우 건당 500원의 이체수수료 월 30회 면제]가 있습니다. 또 우리 닷컴 통장 계좌에..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대상과 신청기간 [내부링크]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는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기업과 정부가 동시에 책임을 지고 직원의 자산 형성에 도움을 주는 제도입니다.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의 가입대상과 신청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채움 공제란? 정부와 기업,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가입기간(5년)에 따라 장기 재직한 청년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합니다. 지원내용(5년 만기제) 근로자 : 월 12만 원 X 60개월 : 720만 원 기업 : 월 20만 원 X 60개월 : 1,200만 원 정부 : 3년간 1,080만 원 적립 결과적은 근로자는 월 12만 원씩 적립하면 5년 뒤 720만 원이 아닌 3,000만 원을 지급받게 되는 파격적인 혜택입니다. 지원자격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단 군필자의 경우 만 39..

심심할때 해보는 MBTI 테스트 '스낵고 생활기록부' [내부링크]

요즘 MBTI 테스트 안 해보신 분 없으시지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나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스낵고 생활기록부'로 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재미있는 테스트가 참 많이 나옵니다. 2021.12.27 - [생활정보] - '2022년 퍼스널 컬러 테스트' 하는 심리테스트 '2022년 퍼스널 컬러 테스트' 하는 심리테스트 퍼스널 컬러를 아시나요? 자신에게 맞는 색깔을 찾아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부각해주는 테스트인데요,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하여 나에게 맞는 컬러를 찾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2022년 나에게 goodday1021.tistory.com 스낵고 학생 유형 테스트 MBTI 테스트로 불리는 스낵과 학생 유형 테스트는 나에 대해 알아보는 일종의 심리테스트입니다. ..

전국 해돋이 명소 폐쇄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제야의 종 행사및 전국의 타종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전국의 해돋이 명소들도 줄줄이 폐쇄를 하고 있는데요, 현재 폐쇄되어 일출을 볼수 없는 곳을 알려드립니다. 강원도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가 몰려있는 강원도가 먼저 해돋이 명소를 폐쇄하고 나섰습니다. 속초해변과 삼천 해변은 해변자체를 폐쇄했으며 강릉의 경우 해변출입은 가능하지만 사진이 잘나오는 명소나 전망대는 대부분 폐쇄하였습니다. 또 차량진입을 전명 통제하기 때문에 일출을 보려는 사람들의 혼잡이 예상됩니다. 출입 불가능 한 장소 속초해변 삼척해변 도깨비 촬영지 였던 영지해변 [도깨비 촬영지] 소돌바위 주문진등대 주분진 어촌계 어장입구 사천진 바위섬 다리 해중공원 전망대 경포인공폭포 앞 해변데크 강분 솟대다리 데크 송종휴..

강원도 일출 명소와 동해 휴게소는 어디? [내부링크]

2022년 새해 첫 해돋이를 보러 동해로 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강원도 일출 명소는 어디이고 일출로 유명한 휴게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일출 명소 주문진 소돌해변 아들바위 공원 주문진등대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 사천진 바위섬 다리 사근진 해변 해중공원 전망대 경포 인공폭포 데크 솟대다리 송정 솔바람 다리 정동진 모래시계 전망대 안보 등산로 양양 휴휴암 강릉 강문해변 속초 영금정 속초 아바이마을 해변 낙산사 강원도 일출 휴게소 송정해변 휴게소 동해휴게소 한계령 휴게소 2021.12.31 - [생활정보] - 2022년 새해, 내일 전국 일출시간 2022년 새해, 내일 전국 일출시간 2021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새해 해돋이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2022년 새해 전국 일출시간을..

2022년 새해, 내일 전국 일출시간 [내부링크]

2021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새해 해돋이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2022년 새해 전국 일출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국 해돋이 시간 강원도 고성 07:43분 속초 07:42분 주문진 07:40분 강릉 07:40분 동해 07:30분 경상도 울진 07:36분 영덕 07:34분 포항 07:33분 경주 07:33분 울산 07:32분 울릉도 07:31분 김해 07:33분 거제 07:33분 전라도 완도 07:39분 진도 07:42분 목표 07:42분 변산 07:44분 군산 07:43분 광주 07:41분 부산 07:32분 충청도 태안 07:47분 세종 07:43분 당진 07:46분 제주도 제주도 07:38분 서귀포 07:37분 성산일출봉 07:36분 울릉도 07:31분 / 독도 07:26분 / 인천 07..

네이버 웹툰 [BTS:슈퍼캐스팅] 논란 총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웹툰에 BTS가 진출했습니다. 지난 25일부터 사전 이벤트 진행 중인데요 팬들인 아미를 비롯하여 웹툰을 사랑하는 독자들로부터 엄청난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슈퍼 캐스팅:BTS! 논란의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순서 슈퍼캐스팅 : BTS 란? 논란 1 논란 2 이벤트 참여방법 슈퍼 캐스팅 : BTS BTS 소속사인 하이브가 네이버 웹툰과 손을 잡고 다음 달 15일부터 웹툰 [7 페이츠 : 착호'(7 FATES : CHAKO)]의 연재에 들어갑니다. 웹툰의 내용은 호랑이해를 맞이하여 BTS 멤버들이 호랑이 사냥꾼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논란 1 논란의 중심이 된것은 사전 이벤트가 공개되면서부터입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는 알 수 없는 초록빛의 공간으로 끌려가는 BTS..

먹보스 현주엽 추천 앉은뱅이 복사주 [복분자+사이다] [내부링크]

먹보스 쭈엽이 방송에서 현주엽이 앉은뱅이 술이라며 추천했던 복분자와 사이다! 오랜만에 보쌈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보쌈 레시피 물에 넣어 삶은 보쌈이 아니라 양파와 함께 은근하게 찌는 보쌈입니다. 양파와 파의 단향이 베어 들어 쫀득하고 담백한 식감의 보쌈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 고기, 양파, 파, 마늘, 된장, 후추 넓은 냄비를 준비합니다. 양파 1개를 슬라이드 하여 바닥에 깔아줍니다. 된장과 간 마늘을 2:1의 비율로 섞어서 고기에 발라줍니다. (어른 숟가락 기준 된장 1 : 간마늘 1/2) 양파 위에 고기를 올리고 파를 반으로 갈라 고기 위에 올려줍니다.(고기를 덮는다는 생각으로) 후추를 솔솔 뿌려준 뒤 뚜껑을 덮고 중불에 삶아줍니다. 양파와 파에서 즙액이 나와 물을 넣지 않아도 타지 않고..

하루가 멀다 하고 전화 오는 그번호! 027809016 [내부링크]

요즘 7809016 번호로 전화받으신 분 많이 계시지 않으신가요? 하루가 멀다 하고 오는 이 전화! 아직 어린 초등학생에게까지 걸려오는 이 번호!! 도대체 누구이길래 이러는 걸까요? 너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027809016 포털창에 검색해보니 '허경영 홍보 광고'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대선이 코앞이라 이분이 열심히 홍보 중이신 것 같습니다. 이번 대선에도 역시나 출전하시는 것 같습니다. 신문에도 하루가 멀다하고 대문짝만 한 광고를 내고 있습니다. 와~ 이번에는 유튜브로 드라마까지 찍었다고 합니다. 내용은 보지 않았으나 어떤 내용인지 이미 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매일같이 전화도 돌리고 신문에 광고도 내고 웹드라마도 찍으며 대선에도 나가는데 엄청 부자신가? 제 지인 중에 고모님이 이분께 빠..

티빙 한달 무료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티빙의 주식이 많이 오른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만큼 티빙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저도 이용하고 있는 티빙 무료로 보는 방법! 한 달 이용하고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X 티빙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티빙 한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에 가입하고 추가 혜택에서 티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021.12.30 - [생활정보] - 네이버 멤버십 가족혜택 최대 몇 명까지? 네이버 멤버십 가족혜택 최대 몇명까지? 네이버 멤버십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가입을 고려해 볼만한 회원제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에 대해 알려 goodday1021.tistory.co..

네이버 멤버십 가족혜택 최대 몇명까지? [내부링크]

네이버 멤버십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가입을 고려해 볼만한 회원제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혜택 1. 이용료는 월 4,900원 우선 네이버 멤버십 이용료는 월 4,900원입니다. 연간 이용권을 사용하게 되면 월 3,900원으로 12,000원 절약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2. 네이퍼 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얼마전에 주문했던 상품들로 최대로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적립 155 원 + 멤버십 추가 적립 620원 = 775원 기본 적립 803원 + 파워적립 996원 + 멤버십 추가 적립 3,172원 = 4,971원 ※ 파워적립은 파워 적립에 해당되는 상품을 구매..

충남 교육희망카드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충남교육청에서 코로나 19 극복과 아이들을 교육 회복을 위하여 1인당 10만 원의 교육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충남 교육희망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충남교육희망카드 지원대상 : 도내 유치원, 초등, 중등,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재학생 지금금액 : 1인당 100,000 원 사용기간 : 2022년 1월 1일 ~ 6월 30일 수령처 : 각급 학교 (유치원)에서 지급 사용처 : 충청남도 관내 카드 가맹점 사용카드 : NH 농협카드 제한업소 :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 사행업, 온라인 쇼핑 등 잔액조회 : ARS 1644-4000 / 농협카드 홈페이지 주의사항 : 카드 사용 전 NH 농협카드 사용등록(앱 또는 홈페이지) 한 경우에 한하여 분실 시 재발급됩니다. 지원금의 형태이기 때문에 기한 내..

2022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파일첨부] [내부링크]

내년 내 월급이 얼마나 인상될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임금 인상률의 기준이 될 수도 있는 공무원 봉급표. 2022년에는 봉급표 인상률은 얼마일까요? 1.4% 인상 지난 8월 31일 기획재정부는 2022년 공무원 임금 인상률을 1.4%로 잡고 예산안을 작성하여 국회에 제출함과 동시에 인상률은 1.4% 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럼 실제로 급여는 얼마나 오르는것일까요? 2021년 공무원 봉급표와 비교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7급 ] 2021년 2022년 1 호봉 1,898,700 원 1 호봉 1,929,600 원 2 호봉 1,985,300 원 2 호봉 2,017,600 원 3 호봉 2,077,000 원 3 호봉 2,11,800 원 4 호봉 2,173,400 원 4 호봉 2,208,800 원 5 호봉..

2022년 띠 [임인년] 검은 호랑이 의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가오는 2022년은 [임인년] - 호랑이띠입니다. 그런데 보통의 호랑이가 아닌 검은 호랑이라고 합니다. 임인년과 검은 호랑이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인년 (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은 육십간지 중 39번째의 해로 임(任)은 흑색을, 인(寅)은 호랑이를 뜻합니다. 즉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 [호담국]이라 불릴 정도로 호랑이가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민화나 옛이야기에는 호랑이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는 합니다. 대표적으로 '팥죽할멈과 호랑이', '호랑이와 곶감', '해와 달이 된 오누이'가 등이 있습니다. 얼마 전 방영된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는 세손이었던 정조가 사람을 헤치는 호랑이를 추격하다가 궁에까지 들어온 호랑이를 잡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이는 실제로..

2022년 새해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에 이어 2022년 새해 인사말 모음입니다. 고마운 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2021.12.29 - [생활정보] - 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 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 소의 해인 '신축년'이 지나고 호랑이 해인 '임의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힘들었던 올 한해 고마운 분들께 연말 인사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으 실 것입니다. 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을 준비했으 goodday1021.tistory.com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이 호랑이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큰 기운을 품고 있는 태양처럼 당신의 2022년을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들었던 지난해는 모두 잊고 새롭게 도약하..

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소의 해인 '신축년'이 지나고 호랑이 해인 '임인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힘들었던 올 한해 고마운 분들께 연말 인사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으 실 것입니다. 2021년 연말 인사말 모음을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지났습니다. 새로운 2022년에는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올 한해 고생 하셨습니다. 2021년을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일이 가득하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 감사합니다. 2022년에는 더 큰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원하는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일시정지' 범침금+ 보험료 할증 [내부링크]

2022년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법규정 중에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꼭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회전시 '일시정지'입니다. 1월부터는 횡단보도 우회전 시 '일시정지'안 하면 범칙금에 보험료 할증까지 부과받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반하면 보험료 할증 2022년 1월 부터는 어린이 보호구역 과속 시, 보행자 횡단 시 일시 정지 안 하고 주행 시 자동차 보험료가 할증되는 제도가 강화됩니다. 잇따르는 횡단보도 사고와 어린이 보호구역 사고를 감축하고 예방하고 자는 취지라고 합니다. 1. 어린이 보호구역 30km/h 이하 주행 법규 위반 시. 1회 위반시 보험료 5% 할증 2회 이상 위반 시 10% 할증 2. 횡단보도 일시 정지를 위반 시. 2~3회 위반 시 5% 할증 4회 이상 위반 시 10% 할증 ..

바닥거북스프 문제가 뭐야? [내부링크]

바닥거북스프 문제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스무고개인데 풀이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스무고개인 듯 아닌 바닥거북스프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닥거북스프 바닥거북스프 문제 한 개를 내드리겠습니다. 한 남자가 바닷가 레스토랑에서 바다거북스프를 주문했습니다. 잠시 뒤 남자는 주방장을 불러 이 스프가 진짜 바다거북스프인지 물었습니다. 주방장은 '진짜' 바다거북스프라고 말했고 그 길로 남자는 자살을 했습니다. 남자가 자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참가자들은 출제자에게 질문을 할 수 있고 출제자는 [예 / 아니오] 단답형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스무고개랑 비슷하지요? 질문의 형태도 비슷합니다. 먹는 것인가요? 하늘에 있나요? 색깔이 있나요? 우리는 스무..

네이버페이 소비습관 2021년 연말정산 차트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 많이 쓰시나요? 저는 거의 모든 쇼핑을 네이버를 통해 하고 있는데요, 올 한 해 동안 내가 어떤 소비패턴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것이니 당연히 네이버 결제만 해당됩니다. 네이버 연말차트 연말정산하다보면 올 한 해 카드 사용금액을 뽑아보게 됩니다. 보통은 금액만 확인하고 "뭐 이리 많이 썼어?"하고 넘어가게 되는데요, 재테크의 가장 기본은 자신의 소비패턴을 알아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1년치 카트 세부내역을 뽑아서 어디에 얼마나 많이 썼는지 확인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2021 네이버 연말차트]를 이용하여 1년 동안의 나의 소비 패턴과 빠져나가는 눈먼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집계 기간 1/1 ~ 11/18..

이마트 새해 통큰 세일 DAY 1 (G마켓 + 옥션) [내부링크]

이마트가 1월 1일부터 새해 통근 세일을 시작합니다. 단 2일 진행하는 다 모여 더 큰 할인 DAY 1. 올해 계열사가 된 G마켓과 옥션 쿠폰까지 지급하는 DAY1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AY 1 먼저 이마트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DAY1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확인해 줍니다. 이마트몰 1/1 ~ 1/2일 단독 초특가 행사 브랜드 한우 전품목 40% + 국민카드 추가 10% 1/2일 샤인머스캣 7,000원 할인 1/1일 아이폰 30% 할인 등등 다음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3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전 방문예약 방문예약 후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자동 응모됩니다. 임의 년 호랑이 골드바 - 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 - 100명 e머니 3천 점 - 2,022명 할인쿠폰 증정 이마트몰 쿠폰 ..

'2022년 퍼스널 컬러 테스트' 하는 심리테스트 [내부링크]

퍼스널 컬러를 아시나요? 자신에게 맞는 색깔을 찾아 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부각해주는 테스트인데요,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하여 나에게 맞는 컬러를 찾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2022년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테스트하러 가보실까요? 퍼스널 컬러 테스트 총 12개의 질문을 통해 당신의 2022년 퍼스널 컬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질문은 위와 같이 매우 간단해서 체크하면서 바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의 컬러는 쿨냄새 가득한 위기탈출 넘버원 : 탄제린. 탄제린은 귤 아닌가요? 귤색보다는 조금 붉은 듯 하지만 저의 2022년 퍼스널 컬러는 귤색입니다. 그런데 컬러보다 심리테스트 결과가 꽤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매사 미루지만 마음 먹으면 잘 해내고,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간도 쓸개도 다 빼주는 사람. 개인적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사용기간 [내부링크]

올 한 해 얼마나 많은 문화생활을 하셨나요? 코로나로 제약이 많았을 텐데요, 문화누리 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사용기간에 대해 신경 쓰셔야 하겠습니다. 얼마 안 남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복권 사시나요? 문화누리카드는 우리가 사는 복권의 일부 금액을 복권의원회로 부터 지원받아 국민의 문화향유 권리 보장과 소득 간 문화격차 완화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의 공익사업입니다.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해 줍니다. 사용기간 2021년 문화누리 카드의 이용마감일은 12월 31일입니다. 오늘을 포함하여 5일 남았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문화누리카드 금액은 국가로 환수되며 이월이나 현금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문화누리..

[러브캐처 인 서울] 5,000만원 상금이 걸린 게임 참가자는 누구? [내부링크]

손호준 장도연의 진행으로 지난 11월 18일부터 새롭게 시작한 티빙 오리지널 [러브캐처 인 서울]. 출연자와 게임 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러브캐처 러브캐처는 사랑을 찾는 청춘남녀들을 모아 사랑과 돈을 쫒은 여정을 그린 예능프로그램입니다. 이들중에는 진정한 사랑을 찾아 온 사람도 있지만 단순히 5,000만원이라는 상금을 쫒아 온 사람들도 있습니다. 게임 룰 러브캐처 인 서울의 게임 룰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는 진정한 사랑을 만나기 위해 온 매력적인 남녀들도 있고 사랑이 아닌 상금만이 목적인 머니 캐처도 있습니다. [러브캐처 + 러브캐처] 만약 진정한 사랑을 이루려는 러브캐처들끼리 커플이 되면 진정한 사랑을 이루게 됩니다. [러브캐처 + 머니캐처] 러브캐처와 머니캐처가 커플이 되면 머니캐처 ..

[옷소매 붉은 끝동] 속 정조의 후궁들 [내부링크]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옷소매 붉은 끝동. 저도 무한 리플레이로 빠져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서진과 한지민이 연기한 '이산'이란 드라마로 우리에게 익숙한 정조.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풀어보는 정조와 후궁들의 이야기입니다. 정조 가계도 정조는 제 21대 왕인 영조의 친손자이자 사도세자의 친아들입니다. 영조는 자신의 아들인 사도세자를 뒤주에 넣어 죽인 잔인한 아버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대신 정조에게는 정성이 지극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자에게 거는 기대가 큰만큼 영조는 정조에게 모질었고 어린 세손이었던 정조는 할아버지가 매우 무서웠다고 합니다. 실제 극에서도 영조는 정조를 매우 심하게 몰아세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정조의 후궁들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중전의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14회..

[고요의 바다] 줄거리와 솔직 리뷰 (스포있음) [내부링크]

공유와 배두나를 주연으로 내세운 고요의 바다는 우리나라 최초 우주 SF 장르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 연휴 동안 정주행 한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줄거리를 스포 포함해서 솔직하게 리뷰해 보겠습니다.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주연 : 배두나, 공유, 이준 줄거리 물이 사라져버린 미래의 도시! 한강도 바다도 사라졌습니다. 사람들은 등급별 차등을 주는 식수 배급권을 받아 생활합니다. GOLD 등급은 모든 물을 제한 없이 먹을 수 있지만 낮은 등급의 사람들은 한정된 양만 제공받게 됩니다. 방사선 과다 노출로 5년전 폐쇄되었던 발해 기지에서 중요 연구 샘플을 회수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각계의 전문가로 뽑힌 팀원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우주항공국 소속 대장 한윤재(공유), 우주생물확 박사 송지안(배두나), 국방부 ..

대박터진 '옷소매 붉은 끝동'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 제가 요즘 푹 빠져 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정조와 의빈 성씨의 이야기입니다. MBC도 '옷 소개 붉은 끝동'으로 3년 만에 시청률이 대박 났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박 터진 '옷소매 붉은 끝동'의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입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옷소매 붉은 끝동은 MBC 금.토 드라마로 애초 16부작으로 계획되었습니다. 그런데 연일 시청률을 갱신하면서 인기리에 방영이 되자 1회 연장하여 17회로 다음 달 1일에 종영하게 됩니다. 현재 13회까지 방영된 상태이며 오늘 (25일) 14.15회가 연속 방영되고 내년 1일에 16.17회가 연속 방영됩니다. 등장인물 이산 이산 : 이준호(2PM) 준호가 연기하는 이산은 멋지고 지조있는 강한 군왕입니다..

파리바게트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 행사 점포 확인하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케이크입니다. 많은 분들이 케이크를 준비하셨거나 준비하실 텐데요, 파리바게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와 구매 가능한 점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할인행사 파리바케트는 기본적인 할인혜택으로 해피포인트 적립과 통신사 할인이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할인행사가 들어갑니다. 네이버 페이 2만 원 이상 현장 결제 시 → 10% 즉시할인 카카오페이 2만 원 이상 현장 결제 시 → 카카오페이 포인트 10% 적립 삼성 LINK 10% 청구할인 신한 MY SHOP 10% 캐시백 위 행사에 해당하는 케이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행사기간은 12월 21일~ 12월 25일까지 입니다. 알뜰하게 구매하셔서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방역패스란? 유효기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전히 위세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와 변이 오미크론으로 올해도 제대로 된 연말을 보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정부는 '방역 패스'라는 제도를 도입하여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대중시설 이용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방역 패스는 무엇이고 유효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방역 패스란? 방역 패스란 [코로나 19 백신접종을 하였거나 CPR검사에서 음성 확인서를 가진 사람들의 대중시설 이용을 허용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정부가 1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 방안 중 하나입니다. 방역패스 유효기간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6개월 내년 1월 3일부터 시행되는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6개월입니다. 즉 2차 접종을 하고 6개월 이내에 3차 추가접종(부스터 샷)을 해야..

2021년 전국 대학교 순위 [내부링크]

중앙일보는 매년 가을이 되면 전국 대학교를 평가하여 전국 대학교 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2021년 전국 대학교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순위에는 인문ㆍ사회ㆍ자연ㆍ공학 등 4개 계열 이상을 갖춘 종합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하며 KIST와 포항공대 등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021년 전국 대학교 순위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중앙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양대학교 건국, 시립, 아주 대학교 2021년 대학수학능력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원하는 대학 합격하시길 기원하며 고학년 노동자보다는 자본가가 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2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이란 대학생들의 과도학 등록금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나라에서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2022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변경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2021년 11월 24일 ~ 12월 30일 18:00 ※ 주의 ※ 신청기간 동안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하지만 마지막 날인 12월 30일은 18:00시에 마감하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자격 국가장학금은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우선 성적기준입니다. [성적기준] 구분 성적 재학생 전학기 12학점 이수 80점 이상 취득 기초/차상위 전학기 12학점 이수 70점 이상 취득 장애인 미적용 신입생, 편입생 첫 학기에 한..

‘설강화 : 스노우드롭(snowdrop)’등장인물 과 논란내용 [내부링크]

블랙핑크 지수의 첫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설강화가 방영 전부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개봉한 뒤에도 여전히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설강화:스노드롭 등장인물과 설강화 논란에 대한 내용입니다. JTBC 설강화 방송정보 방송시간 :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몇 부작 : 16부작 등장인물 : 정해인, 지수, 장승조, 등장인물 및 관계도 임수호(정해인) : 남파 공작원 은영로(지수) : 호수 여대 영문과 1학년 설강화:스노우드롭 줄거리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갑자기 여자대학교 기숙사로 뛰어들어온 수호와 서슬퍼런 감시와 위기 속에서도 수호를 지키고 보호하는 영로의 절절한 사랑이야기 설강화:스노우드롭 논란 내용 설강화가 논란이 되기 시작한 것은 방영전 온라인에 퍼진 시놉시스 ..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 추천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도 가족이나 연인들이 모여 조촐하게 보내야 할 것 같은데요, 외출이 어려운 요즘,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으로 어떤 것이 좋을지 추천해 보겠습니다. 1. 새우 감바스 칵테일 새우와 편 마늘, 그리고 버터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감칠맛이 도는 음식입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식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로 좋을 것 같습니다. 2. 치킨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치킨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튀김의 고소함! 언제 어디서나 치킨은 진리입니다. 3. 바질 크림 리조또 요즘 바질을 이용한 음식을 많이 해 먹는 것 같습니다. 바질을 머리를 맑게 하거나 피를 맑게 하는 등의 효과도 있고 향긋한 허브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향신료입니다...

2021년 '동지 시간' 이 왜 중요해? [내부링크]

동지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긴 날로 올해 동지는 12월 22일 수요일입니다. 우리나라는 동지에 팥죽을 끓여먹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데요, 액땜의 의미로 팥죽만 먹으면 되는데 동지 시간을 따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021년도 동지 날짜와 시간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동지 날짜와 시간 날짜 : 12월 22일 ~ 23일 (수, 목요일) 시간 : 12시 59분( 00:59분) 동지 시간이 중요한 이유 동지는 [태양의 부활[이라는 큰 의미를 가지고 오래전 옛날에는 한 해의 시작, 즉 설로 여겨져 왔습니다. 우리나라도 고려시대 충선왕 이전까지는 동지를 설로 지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지를 [아세] 혹은 [작은설]로 여기는 풍습이 아직까지도 내려오는 것입니다. 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

당팥죽 끓이는 방법 (백종원 요리비책) [내부링크]

오늘(12월 22일)은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입니다. 동지에는 팥죽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집에 늘 상비하고 있는 당근을 이용하여 당팥죽을 끓이는 방법입니다. (백종원의 요리 비책) 당팥죽 당팥죽은 당근 죽에 팥을 고명으로 얹은 백종원이 요리 비책에서 소개한 죽입니다. 요즘 당근이 엄청 달고 싱싱합니다. 이 시즌이 당팥죽하기 제격인 것 같습니다. 재료 당근 2개, 팥, 꽃소금, 물, 찹쌀가루 : 팥은 마트에서 파는 통조림 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팥빙수에 들어가는 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당근을 깨끗하게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2. 냄비에 당근과 물을 넣고 5분 정도 삶아줍니다. : 종이컵 기준 6~7컵(1.2L)이며 당근이 잡기만 하면 됩니다. 3...

새우깡 블랙! 블랙트러플을 첨가해서 맛이 다르다? [내부링크]

이마트 과자코너 맨 앞을 장식하고 있던 검은 과자봉지! 바로 새우깡 블랙입니다. 얼마 전 신문에서 신제품 출시 홍보글을 보고 궁금했었기에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이탈리아산 블랙 트러플을 첨가하여 고소함이 2배라 맛이 다르다는 새우깡 블랙! 직접 먹어보았습니다. 우선 포장지는 블랙입니다. 기존 새우깡과 전혀 다른 이미지로 깔끔합니다. 뒷면에는 새우 함량이 2배이고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봉지를 개봉해보니 기존 새우깡과 다르게 생겼습니다. 납작하고 퉁퉁하게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고 싶어서 그릇에 부어보았습니다. 확실히 기존 새우깡과 이미지가 다릅니다. 왠지 저는 기존 새우깡보다 더 맛있게 생긴것 같습니다. 새우깡 + 고래밥 + 꽃게랑 새우깡 ..

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과 해제하기 [내부링크]

여러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새로운 인물들이 핸드폰에 추가가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요, 가령 헤어진 연인이나 이직, 이사 등이 있습니다. 나의 일상을 노출하고 싶지 않지만 먼저 선뜻 차단하기가 꺼려질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상대방이 나를 카톡차단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다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상대방 차단 하기 먼저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 싶지 않은 사람의 카톡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친구 창에서 차단을 하려고 하는 상대방을 꾸욱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차단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차단 확인하기 이번에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도록 안 본사이라 연락을 안 하지만 먼저 차단하기는 뭔가 찝찝한 사람들이 ..

쿠팡플레이 TV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인기를 따라잡으려는 후발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다가 쿠팡 플레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년 전부터 제공되는 서비스였는데 이제 알았네요. 게다가 쿠팡 플레이는 와우 회원이면 무료라는 것이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쿠팡 플레이 TV에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쿠팡 플레이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와우 회원이라면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쿠팡에서 지원하는 OTT 서비스입니다. OTT란?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현재 쿠팡 와우는 월 2,900원으로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회원제입니다. 쿠팡 플레이 TV 연결하기 저희 집은 'LG 스마트 TV'입니다. 스마트 TV에서 홈(집 모양)을 클릭해주면 아래..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몇 명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가 2021년 11월 12일 한국에 상륙하면서 디즈니 플러스로 옮겨가려고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은 한 달 이용요금과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딩은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몇 명까지 가능한지입니다. 동시 접속 가능 인원 동시접속 가능인원은 최대 4명입니다. 즉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등록할 수 있는 기기는 최대 10대까지 입니다. 이용할수 있는 기기는 TV, 컴퓨터,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이 있습니다. 디즈니+지원되는 기기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help.disneyplus.com/csp?id=csp_article_content&article=device..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과 '제외대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자가격리 대상으로 분리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과 자격, 지원금액 및 제외되는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란? 확진자 및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사람 검역관리지역 또는 중점검역관리지역에서 체류하거나 경유하여 감염이 우려되는 사람 감염병 병원체 등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감염이 우려되는 사람 2021.12.18 - [생활정보] - 자가격리 대상자와 해체 기준 알아보자 자가격리 대상자와 해체 기준 알아보자 코로나 19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오면서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럴수록 확진자도 많아지고 자가격리 대상자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가격리 대상자 goodday10..

자가격리 대상자와 해제 기준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오면서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럴수록 확진자도 많아지고 자가격리 대상자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가격리 대상자 기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자가격리 자가격리란? 확진자 및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사람 검역관리지역 또는 중점검역관리지역에서 체류하거나 경유하여 감염이 우려되는 사람 감염병 병원체 등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감염이 우려되는 사람 영유아 자가격리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경우 영유가 자가격리 규정에 따릅니다. 가구원 중 1명이 공동으로 자가격리 가능합니다. 공동으로 자가격리 하는 사람은 통상의 자가 격리자에 대한 규정에 적용됩니다. 공동 격리자는 생활지원비 또는 유급휴가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가 격리자 유의사항 자..

아이폰 14 출시일과 예상가격 [내부링크]

저는 갤럭시를 쓰고 있지만 요즘 들어 아이폰으로 교체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가 좋다는 이야기를 늘 들어왔기 때문에 이번에 아이폰 14 출시가 된다고 해서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스펙 4800만 화소 카메라 역시 카메라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4는 후면 메인 카메라가 48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은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었지만 카메라 성능만큼은 개선이 없어서 아쉽다는 평들이 있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개선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는 8K 고해상도 비디오 촬영도 가능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갑툭튀 카메라가 쏘옥 들어간다고 합니다. 8GB 업그레이드 기존의 6GB에서 8GB로 업그레이드를 ..

12월 연말 앞둔 고강도 거리두기, 바뀐내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말인 내일 18일부터 고강도 거리두기가 시작됩니다. 12월 연말을 앞두고 새롭게 강화된 거리두기, 바뀐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부터 (18일 토요일) 고강도 거리두기가 강화됩니다. 기존의 거리두기 단계중에 가장 강력한 단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적 모임은 전국 동일하게 4명으로 제한됩니다. 변경내용 사적모임 전국 사적 모임은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4인으로 제한됩니다. 단, 보호가 필요한 영유아, 노인, 장애인, 임종을 위한 모임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다중이용시설 유흥시설,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목욕탕 등은 21시에 영업 종료됩니다. 단, 영화관, 공연장, 오락실, PC방 등은 22시까지 영업 가능합니다. 모임 및 행사(결혼식) 49인 이하 모임 행사 시에는 접종 여부 상관없이..

2022년 최저임금, 시급 얼마나 올랐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 내용은 2022년 최저 임금입니다. 작년 대비 얼마나 상승하고 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저인금 9,160원 2022년 적용 최저임금은 작년대비 440원 인상된 9,160원입니다. 일급은 8시간 기준 73,280원이며 주 40시간 근무 시 유급주휴 8시간 포함하여 월급은 1,914,440원입니다. 인상률 2021년에는 1.5% 인상되어 시간당 130원이 올랐습니다. 올해는 소폭이지만 5.05%로 작년 대비 440원 올랐습니다. 그럼 최저임금은 어떻게 측정되는지 보겠습니다. 우선 근로자 측과 사용자 측에서 원하는 최저임금을 제시합니다. 그런데 뭐든 첫 번째 타결되기는 어렵습니다. 근로자는 23.9% 인상된 10,800원을 원했지만 사용자 측은 인상률 0%인 8,720원을 제시했습니다. 최종 제..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 및 독감과 다른점 [내부링크]

식지 않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전 세계를 덮치고 있습니다. 이미 영국에서는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를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심각해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 순서와 독감과의 다른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발열 (37.5도) 기침 인후통 & 근육통 & 두통 메스꺼움 & 구토 설사 코로나 증상은 발열을 기본으로 위의 증상들이 차례로 나타납니다. 기침은 보통 발열 후 24시간 내에 시작하며 피로감과 함께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 외에도 후각과 미각의 손실, 코막힘과 콧물 등의 다양하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미크론 증상 우리나라 첫 오미크론 확진자인 인천 목사부부의 말에 따르면 후각과 미각이 먼저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 외 미열과 오한 증상을 느꼈는데 부부가 ..

현금되는 쏠쏠한 앱테크 '워너아니' [내부링크]

현금되는 쏠쏠한 앱테크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일 꾸준히 출석하셔서 포인트 적립하시면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합니다. 워너아이 워너아이 어플을 깔아줍니다. 앱을 실행하면 워너아이를 통해서 돈 버는 방법 4가지를 설명해줍니다. 회원 가입하고 이제부터 포인트를 줍줍 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포인트 줍줍은 출석 룰렛입니다. 저는 100P 획득했습니다. 맨 하단에 있는 퀘스트를 클릭합니다. 위클리 퀘스트부터 이슈퀘스트, 기본 퀘스트가 있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 형식으로 금방 끝나고 100P~ 50P까지 다양하게 지급됩니다. 맨 하단 퀘스트 옆에 있는 [솜솜 밸런스]를 클릭해봅니다. 솜솜 밸런스는 확률에 거는 게임입니다. 게임에 참여를 하려면 참가포인트를 지급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세 이벤트 최대 주유비 2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12월 자동차세를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해 납부하면 여러 가지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세 납부 카카오페이에서 [자동차세납부는 카카오페이]를 클릭해주십니다. 이벤트 경품 내용 기간 : 2021년 12월 14일 ~ 12월 31일 발표 : 2022년 1월 22일 (수) 카카오페이 채널 1. 1년치 주유비 200만 원 - 3명 2. 차박용품 (헬리녹스 의자 2개 & 스노우피크 식기 세트) - 3명 3. 카카오프렌즈 차량용 방향제 - 30명 4. SK주유 3만원 쿠퐁 - 300명 지방세 청구서까지 신청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납부방법 고지서에 나와있는 전자납부번호나 OR코드를 이용해서 납부합니다. 고지서를 아직 받지 못했다면 위택스 홈페이지에..

부스터샷 인센티브, 현금지급 진짜 하나? [내부링크]

부스터 샷에 대한 논란이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스터 샷 인센티브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오늘자 매일경제신문에 실렸습니다. 인센티브까지 도입하려는 이유는 부스터샷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확산세가 심상치 않고 위험도 또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정치권에서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영국에서는 코로나 확진자들의 44%가 오미크론으로 인한것이며 조만간 기존의 코로나 변이를 추월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런 현상은 비단 영국만의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박주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백신 접종대상자들에 대한 행정적 편의제공으로 인센티브 특전을 주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 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사항이 나오지는 않..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베네피아 휴가샵' 이용방법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베네피아 휴가샵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휴가비는 총 40만 원으로 근로자는 20만 원을 월급에서 차감하고 기업과 정부는 각각 10만 원을 지원해 줍니다. 지원받은 휴가비는 베니피아 휴가샵에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참여대상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중소기업, 의료법인,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참여 신청 방법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바랍니다. https://vacation.visitkorea.or.kr/travel/worker/renewal/wo..

2022년 공모주 - LG 에너지 솔루션 일정 [내부링크]

다음 달인 2022년에는 LG에너지 솔루션 공모주가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력 사업과 공모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의 주력사업은 배터리 사업입니다. 주로 전기차나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전지와 에너지 저장장치를 만듭니다. 이 사진은 오늘자 매일경제 신문입니다. 기사처럼 친환경차가 경유차를 무섭게 쫒고 있다는 기사인데요, 친환경차의 대표가 전기차입니다.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부분 세계 2위입니다. 공모주뿐만 아니라 꾸준히 투자해볼 가치가 있는 회사지 않을까요? 공모 일정 희망 공모 가격 : 257,000 ~ 300,000원 공모규모 : 10조 8574억 ~ 12조 7500억 일반청약 : 1 월 18일 ~ 19일 환불 예정일 : 1월 21일 상장..

겨울철 식중독의 원인 [노로바이러스] [내부링크]

작은아이가 3살 무렵, 한겨울에 토하고 열나고 설사하고 난리가 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단순히 감기라고 하기에는 증상이 이상해서 바로 병원으로 달려갔더니 노로바이러스라는 겨울철 식중독균 때문이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식중독균의 한 종류입니다. 특이한 것은 이 균은 영하 20에도 살아남는다는 것입니다. 또 열을 가하면 사멸하는 다른 균과는 달리 60도 이상의 열을 가해도 감염성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 12~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 구토, 설사, 복통, 고열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성인의 경우 설사가 주된 증상이고 영유아의 경우 고열이나 구토가 주된 증상입니다. 노로바이러스의 경우 2~3일 정도 증상이 지속되다가 빠르게 회복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감염..

아이 옷 고를 때 원단부터 꼼꼼히 챙기세요! [내부링크]

오래전에는 아토피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토피는 너무 흔하고 비염이나 그 외 알레르기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우리의 생활 반경에 아이들을 공격하는 물질들이 너무 많은데요, 그중에서 아이가 매일 입는 옷! 원단부터 꼼꼼하게 살펴야겠습니다. 아이건강 해치는 유해한 물질 국제환경 NGO그린피스가 2013년 12개의 유명 브랜드 아동복을 조사해 본 결과 모든 브랜드에서 발암성물질과 발달장애, 내분비 교란 작용이 의심되는 물질들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물질들은 아토피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는 유해한 물질들입니다. 특히나 엄마들이 선호하는 링클프리의 경우 주름의 수축을 방지할 목적으로 포름알데히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포름알데히드 : 눈과 코, 목점막을 자극..

박소담이 투병중인 갑상선유두암 [내부링크]

얼마 전 배우 박소담이 건강검진에서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우리나라 갑상선암의 90%를 차지한다는 갑상선 유두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 유두암이란 갑상선은 기도 앞쪽에 위치한 나비모양 기관을 말합니다. 하는 일은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고 필요시 혈류로 내보내는 일을 합니다. 갑상선 암유 두암은 갑상선암의 전체 9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암이지만 갑상선암 자체는 흔한 암은 아닙니다. 보통 중년 여성에게 발생하며 예후가 좋은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생원인 발생원인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갑상선 세포의 변화나 외부나 내부의 방사선에 의해 발병되기도 합니다. 증상 음식물을 삼키거나 호흡이 힘들다..

아이들 건강 해치는 합성감미료, 달콤함의 비밀 [내부링크]

우리는 종종 '당 떨어졌다'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많은 일을 하고 난 뒤 피곤하거나 힘이 없을 때 주로 사용되는 말인데요, 요즘은 아이들도 쉽게 '나 당떨어졌어'라는 말을 하고는 초콜릿을 먹습니다. 아이들 건강 해치는 달콤함의 비밀! 합성감미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WHO에서 권장하는 하루 설탕 섭취량은 25g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보다 더 높은 평균 100g의 설탕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설탕은 우리의 식단에 빼놓을 수 없는 조미료이긴 하지만, 여러 가지 합병증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진것이 합성감미료입니다. 합성감미료란? 단맛은 증폭시키고 칼로리는 낮춘 설탕 대체제로 우리가 쉽게 접하는 주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과자, 요구르트, 스포츠 드링크 등에 ..

마카다미아 효능과 하루 적정 섭취량 [내부링크]

마카다미아 좋아하시나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아 저는 견과류 중에 마카다미아를 가장 좋아합니다. 마카다이마에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란? 호주가 원산지인 마카다미아는 버터와 비슷한 맛과 크림같은 식감으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견과류입니다. 껍질이 단단하여 바로 먹을 수 없고 씨앗의 내피를 열어 낸 뒤에야 우리가 알고 있던 마카다미아가 나옵니다. 1. 풍부한 영양소 마카다이마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지방은 풍부하지만 설탕 함량이 낮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먹기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2. 항산화제 항산화제는 외부의 스트레스나 침입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물질을 말합니다. 마카다미아는 당뇨병, 알츠하이머, 심장병과 같은 ..

유방암에 관한 오해와 진실, 초기증상과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여성이라면 누구나 유방암에 대한 공포는 어느 정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의 암중에 1위로 꼭 유전적인 요인이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요인으로 유방암 걸릴 확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방암에 관한 오해와 진실과 초기 증상 및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해와 진실 1. 유방암에 걸리면 생존률이 낮다?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예후가 매운 좋은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도 있는 암입니다. 2. 여성호르몬은 유방암을 유발시킨다? 사실입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유방암을 유발합니다. 최근 여성호르몬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또한 호르몬 치료를 권장 받았는데요,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유방암..

별내 카페거리, 야경이 예쁜 LED수국정원 [내부링크]

별내 카페거리는 수많은 카페들과 산책로로 주말이면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저희도 몇 번 가봤었는데, 이번에 LED수국정원을 조성했다기에 다녀왔습니다. 별내 카페거리 위치 : 경기 남양주시 두물로 27번 길 18-17 별내 카페거리는 가운데 용암천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카페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커피를 비롯해서 빵, 브런치, 식사까지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서 주말이면 동네 사람은 물론 타 지역에서 온 사람들로 늘 북적이는 곳입니다. 공룡 다리라 불리는 카페거리 중앙에 있는 다리는 양쪽 카페거리를 이어주고 있었습니다. 이름은 공룡 다리인데 조형물은 생선가시처럼 생겼고, 안에 들어가면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술래잡기나 가시 사이 통과하는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신기하게도 다리 위에 서있으면..

초등학교 책가방 추천,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내부링크]

벌써 초등학교 입학통지서가 발송되었습니다. 입학통지서를 받고 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책가방을 사는 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가방을 사야 할까요? 지난 몇 해 동안의 저의 경험과, 주변 지인들의 말을 통해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 1. 예쁜 가방 여자아이가 절대 사지 말아야 할 가방은 1순위는 예쁜 가방입니다. 여자아이들은 보통 유치원까지는 예쁜 원피스, 예쁜 드레스, 반짝이는 구두, 화려한 색상의 옷, 레이스 달린 옷 등을 좋아합니다. 유치원에 누구라도 한 명이 입고 오면 경쟁적으로 같은 스타일의 옷을 입으려고 합니다. 이런 아이의 취향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이 바로 예쁜 가방입니다. 광택이 나며 반짝이고 화려한 예쁜 가방의 수명은 길어야 1년..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 입학준비 필수예방접종 IPV는 무엇? [내부링크]

취학연령이 있는 가정에는 12월이면 가장 큰 이벤트가 있는데요, 바로 입학통지서가 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오는 시기와 입학 준비로 필수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아기수첩에는 없는 IPV는 무엇인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취학통지서 오는 시기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12월 중순에 오게 됩니다. 저희 집 2호는 12월 10일, 오늘 취학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취학통지서 봉투에는 취학통지서뿐만 아니라 예비소집일, 필수 예방접종, 교육급여 신청 안내 등이 들어있습니다. 예비소집일은 반드시 자녀를 동반하여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이가 하는 일이 있는 것은 아니고, 미취학 아동의 소재와 안전 확인을 위한 것입니다. ※ 코로나 등의 이유로 방문이 불가할 경우는 각 학..

PCR 검사로도 못 잡는다! 신종 변이 '스텔스 오미크론' [내부링크]

오미크론에 대한 확실한 대응책을 내놓지 못한 상황에서 또 새로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났습니다. PCR 검사로도 구별해 낼 수 없다는 오미크론 변이 [스텔스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스텔스 오미크론]은 PCR검사로는 양성여부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오미크론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오미크론 변이는 PCR 검사에서 스파이크 유전자의 검출 여부에 따라 판정해 왔습니다. 그런데 신종 변이 [스텔스 오미크론]은 PCR검사에서 이런 특징을 찾아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추가적인 전장 유전체 분석 검사 등을 실시해서 오미크론 여부를 판별해야 하지만, 추가 검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모든 PCR 검사자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하기에 현실적으로..

빌 게이츠, 2022년에 코로나 끝난다! [내부링크]

지금 전 세계인이 가장 기다리는 소식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코로나 19의 종식일 텐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코로나 19의 심각단계가 내년에는 끝날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코로나 19 끝난다 코로나 19가 발생하기 전에 전 세계가 바이러스로 인해 큰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고 예언했던 인도 소년도 2022년에는 마스크 벗고 일상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2021.09.03 - [정보] - 인도 예언가 코로나 마스크 2022 벗는다! 소년 노스트라다무스 인도 예언가 코로나 마스크 2022 벗는다! 소년 노스트라다무스 인도의 유명한 소년 예언가 아비냐를 아시나요? 이 '현대판 노스트라다무스'는 코로나 19가 유행병으로 뒤덮기 전에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연 2.2% 이자 얼마?)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이 금리를 인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카카오 뱅크의 다른 상품들도 모두 금리를 인상하였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26주 적금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연 2.2%까지 받을 수 있는 카카오 26주 적금. 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의 ※ 계좌는 온라인으로 손쉽게 개설 가능합니다. 단, 계좌를 개설하면 바로 돈이 빠져나가므로 적어도 연동계좌에 1회 차 도전금액이 있어야 합니다. 1.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줍니다. 메인화면 아래쪽에 작은 네모 박스(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2. 두번째 예적금을 클릭합니다. 3. 최고 연 2.2%를 확인하시고 26주 적금을 클릭해줍니다. 4. 카카오뱅크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나중에 다양한 모습으로 성공을 응원합니다...

2022년 대체 공휴일과 황금연휴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도 마지막 공휴일은 크리스마스 하루만 남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토요일인데요, 안타깝게도 올해부터 크리스마스는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아 아쉬운 공휴일 하나가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년은 올해보다 휴일이 2일 늘어난다고 합니다. 2022년 대체공휴일과 황금연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공휴일의 종류 법정휴일 : 근로기준법에 의해 보장되는 휴일 법정공휴일 : 관공서 공휴일 규정에 의해 보장되는 휴일 임시공휴일 : 정부가 필요에 의해 정하는 휴일 대체 공휴일 : 공휴일과 휴일이 겹쳤을 때 대체하여 쉬는 휴일 2022년 휴일은 총 67일입니다. 일요일 52일을 제외하고 19일의 휴일이 있지만 일요일과 겹치는 휴일이 4일이나 있어서 최종 67일 쉬게 됩니다. 공휴일(일요일 제외) 월 휴일 날짜 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조건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미크론으로 인해 폭발적으로 감염자 수가 증가하면서 [위드 코로나]에 브레이크가 걸렸습니다. 이번에도 가장 많은 피해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소상공인 일 것입니다. 정부가 내놓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적 및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인원 및 시설운영 제한)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분들에게 지원하는 자금으로 이번에는 오미크론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여행업과 공연업에도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대상 21.7.7 ~ 10.31까지 시행된 인원 및 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위 조건을 갖춘 21.10.31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 매출 감소 기준 [2019년 7월 ~ 9월] 또는 [2020년 7월~9월] 월평균 매출..

아껴쓰면 현금주는 에너지 캐시백 [내부링크]

내년 1월부터 옆집보다 전기 에너지를 덜 쓰게 되면 돈으로 환급해주는 에너지 캐시백이 시범실시됩니다. 에너지 캐시백은 어떤 제도이고 얼마나 아껴 써야 현금을 지급해 주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1.12.07 - [정보] -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 공개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 공개 무심코 켜놓는 전등이나 코드 선등은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시켜 우리에게 과도한 비용을 지불하게 합니다. 조금만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전기 에너지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 goodday1021.tistory.com 에너지 캐시백 에너지 캐시백이란 주변 아파트 단지에 비해 우리집 평균 전기 사용량이 적을 경우, 그만큼을 돈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사업장의 경우 목표한 에너지 소비량에 맞게 효율적으로 관리..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 공개 [내부링크]

무심코 켜놓는 전등이나 코드 선등은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시켜 우리에게 과도한 비용을 지불하게 합니다. 조금만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전기 에너지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 절약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효율 등급 가전제품 1등급 가전제품을 사용할 경우 5등급에 비해 최대 22%의 절약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을 모두 교체할 필요는 없지만 새로 구입하는 가전제품의 경우 등급표를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전제품 코드선 뽑기 쓰지않는 코드선에 코드가 계속 꽂혀있으면 불필요한 에너지가 계속 낭비하게 됩니다. 매번 코드선을 뽑기 귀찮다면 스위치가 달려있는 멀티탭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LED 조명 LED 조명은 일반 백열등에 비해 밝고 수명이 오래갑니다. 일반 백열등의 경우 98..

다시 사적모임 제한시킨 12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부링크]

최근 오미크론이 국내로 유입되면서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으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내놓았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시며 피해보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기간 : 2021.12.06 ~ 2022.01.02 제한인원 : 수도권 6인 , 비수도권 8인 일주일 계도기간 후 과태료 부과 영업시간 제한 없음 ※ 미접종자 1명은 예외로 인정되어 혼밥이 가능합니다. 또 제한 인원에서 미접종 1인 포함은 허용됩니다. 사적 모임 예외사항 같은 거주 공간의 가족 모임 주말부부, 기숙생활 등 일시적으로 타 지역 생활을 하는 경우 아동 및 노인, 장애인 등 돌봄인력이 필요한 경우 임종 등의 사유로 가족 및 지인의 모임 실외 스..

방역패스 발급방법과 유효기간, 과태료 [내부링크]

어제(6일)부터 본격적인 방역 패스가 실시되었습니다. 방역 패스란 무엇이고 발급방법과 유효기간, 위반시 과태료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방역 패스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제도로, 정부가 제시한 조건을 갖출 경우 다중이용시설 출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다중이용시설에는 식당, 카페, 학원, 영화관, 도서관, 박물관, PC방 등이 있습니다. 방역 패스 종류 및 유효기간 종류 증명서 발급방법 유효기간 접종증명서 전자, 서면 2차 접종 후 6개월 PCR 음성 확인서 서면, 문자, 전자 결과 통보후 48시간 격리해제 확인서 서면 해제일로 6개월 예외 확인서 서면 기한 없음 ※ 전자 : 질병관리청 쿠브(COOV), 네이버, 카카오 ※ 서면 : 접종기간, 보건소 1. 쿠브(COOV)에서..

[티빙 - 술꾼도시여자들]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나도 술마시고 싶다 [내부링크]

2021년 11월 5일. 티빙에서 걸작이 탄생했습니다.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를 내세워 술을 사랑하는 그녀들의 인생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그린 [술꾼 도시 여자들] 한번 보기 시작하면 중간에 멈출 수 없게 되는 매력적인 드라마입니다. 술꾼도시여자들 채널 : TVING 출연 :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연출 : 김정식 극본 : 위소영 총 12부작 완결, 시즌2 제작 확정 술을 마시는 이유 소희(이선빈), 지연(한선화), 지구(정은지)는 대학교 동창으로 10년째 하루도 빠짐없이 만나는 가족과도 다름없는 찐 친구들입니다. 그녀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녀들이 술을 마시는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나한테 기쁜 일이 있어서. 친구한테 기쁜 일이 있어서...

2022년 임인년은 무슨띠? 삼재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1년도가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힘들었던 2021년이 지나고 2022년 새해가 밝아오면 좋은 일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은 무슨 띠인지 알아보고 조심해야 할 삼재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2년은 육십갑자의 39번째 해인 흑호! 즉 검은색 호랑이 띠입니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용감하고 신성시되는 동물입니다. 부디 2022년에는 좋은일만 가득하면 좋겠습니다. 임인년은 호랑이띠 십이간지 중 세 번째 동물 인[寅] 시간 : 새벽 3시 ~ 5시 (음력 1월) 성격 : 정의롭고 곧은 성품을 가졌다. 기운 : 겨울을 깨고 새싹이 움트기 시작하는 시기를 상징하며 강한 기운을 지녔다 출생 연도 : 1938년, 1950년, 1962년, 1974년, 1986년, 1998년, 201..

기초연금 모의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노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자 기초연금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고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모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연금이란? 사회적으로 약자인 노인층을 대상으로 노인들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2014년도에 도입된 제도입니다. 소득 하위계층 70% 중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최대 300,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 조건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거주자 선정 기준액 - 단독가구 1,690,000원 선정 기준액 - 부부가구 2,704,000원 신청방법 본인 주소지의 가까운 주민센터나 읍˙면사무소, 국민연금 공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을 통한 신청도 가능하며 배우자, 자녀, 형제자매, 친..

겨울철 별미, 과메기는 왜 구룡포일까? [내부링크]

겨울철 대표 별미인 과메기는 왜 구룡포가 유명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식처럼 따라다니는 [과메기=구룡포]에 대해 알아보고 과메기의 효능,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과메기는 구룡포 과메기는 경상북도 포항에 위치한 구룡포 지역에서 우리나라의 90%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지에는 소규모 덕장을 포함하여 400곳이 넘는 생산지가 있고 겨울철 포항의 주요 수입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구룡포가 과메기 생산지로 유명한 것은 과거 구룡포 지역에서 과메기의 주원료인 청어가 다량으로 잡혔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구룡포는 지형적 특성으로 겨울철 강한 북서풍과 차가운 바닷바람이 반복해서 청어를 얼리고 녹이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분이 잡히고 비린맛이 빠져 쫀득하고 부드러운 과메기가..

올해는 숏패딩이 대세! 인기 브랜드는 무엇? [내부링크]

한동안 교복처럼 즐겨 입던 긴 롱 패딩의 인기가 조금씩 사그라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올 겨울 트렌드는 밝은 색상의 숏 패딩이 대세를 이룰 것이며 실제 검색창에도 숏 패딩의 순위가 급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숏 패딩 브랜드는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인기 브랜드 1. 노스페이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아우터 랭킹에 따르면 1위는 노스페이스 입니다. 노스페이스는의 에코 눕시 재킷은 재생원료를 사용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소재와 에코 지퍼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가치소비에 의미를 주고 있습니다. 2. 스파오 무신사의 2위는 스파오 입니다.한벌로 두 가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리버 서플 푸퍼 또한 환경을 생각한 덕 파이버 충전재의 패딩과 플러스를 이용하여 양면 착용이 가능..

댁의 자녀는 아직도 산타를 믿습니까? [내부링크]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산타할아버지를 믿는 기간이 꽤 오래였던 것 같습니다. 신비로운 산타할아버지의 존재를 믿고 연말 즈음이 되면 착한 어린이 대열에 합류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요즘 아이들은 산타의 존재에 대해 너무도 빨리 알게 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댁의 자녀는 아직도 산타를 믿습니까? 산타는 엄마? 작년 이맘때 즈음 큰아이가 "산타가 누구야?"하고 물어보았습니다. 눈빛으로 보건데 이미 진실을 알고 있는 듯했고 사실 확인만 남아 보였습니다. "너는 산타가 누구라고 생각해?" "몰라~그런데 친구들이 산타는 엄마래!" "왜 그렇게 생각했을까?" "유튜브에서 산타는 엄마라고 말해줬데" "그래? 너는 어떻게 생각하는데?" "엄마...같아." 엄마가 산타야! "진실을 알게 되..

12월 27일 대체공휴일?! 2022년 1월1일은 쉴까?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크리스마스를 법정공휴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법정공휴일이 주말일 경우 다음 주 월요일을 대체공휴일로 하고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2021년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는 토요일입니다. 그렇다면 12월 27일은 대체공휴일이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쉽게도 12월 27일은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정부는 지난 2021년 7월 7일 제정된 공휴일에 관한 법률에서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은 제외한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달력을 찾아보아도 12월 27일은 대체공휴일로 표시되고 있지 않습니다. 연말에 꿀같이 달콤한 휴일 하나가 아쉽게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2022년에는 대체공휴일로 인정되는 1월 1일 신정까지 제외되었습니다. 이유는 아마도 3월 9일에 있을 대통령 선거와 6월 1일 전국 동시..

경기도 배달특급 깔고 10,000원쿠폰 받자! [내부링크]

2019년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합병되고 수수료가 인상되어 논란이 발생하였습니다.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 배달앱을 개발하였고, 2020년 12월 1일부터 '배달특급' 서비스가 실시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1일! 탄생 1주년 기념으로 배달틉급에서 10,000원 쿠폰을 쏩니다. 1만 원 할인 쿠폰 이벤트 기간 : 12월 1일 ~ 12월 25일 사용조건 : 20,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기간 : 발급일로 부터 5일 이내 지역화폐 5% 할인 배달특급의 가장 큰 장점은 경기지역화폐를 통해 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경기지역화폐를 이용하면 5%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고, 다음번 1만 원 이상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배달앱을 사용방법과 동일합니다. 단, ..

32회 공인중개사 합격률 - 이의신청 결과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에 토요일에 치러지는 국가 전문자격증 시험입니다. 2021년도 제32회 공인중개사 최종합격자 명단이 지난 12월 1일 09:00시에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32회 합격률과 이의신청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2회 합격률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응시 수험생의 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지난 31회, 32회는 코로나 여파로 최고의 응시율을 보여주었습니다. 접수 응시 합격 1차 시험 247,911 명 186,278 명 39,775명 2차 시험 152,064 명 92,569 명 26,913명 1차 응시율을 75.13%이며 합격률은 21.35%입니다. 2차 응시율을 60.87%이며 합격률은 29.07%입니다. 31회와 비교 지난 31회 합격률과 비교해 보..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힘든시기를 보내는 요즘, 사람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1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1위 현금(용돈) 크리스마스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현금(용돈)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현금을 선호도는 성별에 상관없이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나타났습니다. 사실 현금은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다른 기념일에서도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 IT기기 핸드폰이나 노트북, 테블릿 같은 IT기기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IT기기의 경우 젊은 층과 청소년층에서 강한 지지를 얻었습니다. 3위 게임기 한동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때문에 닌텐도가 열풍이 불었습니다. 이 때문에 닌텐도 품 기현상으로 닌텐도를 구매하고..

아이 기살리는 어린이집 산타잔치 선물 고르는 팁! [내부링크]

아직까지 산타의 존재를 믿고 있는 순수한 아이들을 위해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는 연말이 되면 산타잔치를 합니다. 선물은 교육기관에서 준비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들 몰래 부모가 준비해서 교육기관에 전달해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선물을 해야 우리 아이 기 살려줄까요? 어린이집 산타잔치 선물 고르는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즈를 크게 하라.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낼 선물의 사이즈를 크게 하시면 됩니다. 내용은 상관이 없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과자를 넣어도 되고 부피가 큰 인형을 넣어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사이즈가 커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이 선물을 뜯어보지 못하게 합니다. 또 산타잔치가 끝나면 방학에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이 어..

간이사업자 폐업 및 통신판매 정정(취소)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간이사업자 폐업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간이사업자 폐업 정정(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얼마 전 제가 직접 경험한 일입니다. 간단한 간이사업자 폐업 정정하는 방법과 복잡한 통신판매 정정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취소기간에 따라 사업등록증을 다시 신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간이사업자 폐업신청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폐업 정정(취소)은 홈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2021.12.02 - [정보] - 간이사업자 폐업 신청방법 간이사업자 폐업 신청방법 한동안 스마트 스토어가 핫이슈로 떠올랐었습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스마트 스토어로 월 100만 원의 부수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스토어에 뛰어들었지만, 10명 중 7~8명은..

간이사업자 폐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한동안 스마트 스토어가 핫이슈로 떠올랐었습니다. 진입장벽이 낮은 스마트 스토어로 월 100만 원의 부수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스토어에 뛰어들었지만, 10명 중 7~8명은 폐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이사업자 폐업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간이사업자란? 사업자에는 면세사업자와 과세사업자가 있습니다. 이중에 우리는 과세사업자 중 간이사업자입로, 1년에 8,000만원 미만의 수익을 내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일반사업자의 경우 1년에 4번의 부가가치세를 납부하는 반면 간이사업자는 1월 1일~ 12월 31일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를 다음 해 1월 25일까지 1번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세금에서 조금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사업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간이사업자로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이사업자 폐..

오미크론!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 전세계가 들썩인다! [내부링크]

얼마 전 남아프리카에서 새롭게 발견된 '오미크론'때문에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돌파 감염이 여전한 가운데 또다시 발생한 변이 바이러스로 코로나의 종식은 점점 멀어져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발견된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는 돌기모양(스파이크)의 단백질이 인체로 침투하여 바이러스를 전파시키는 구조입니다. 여전히 위세를 떨치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인 델타의 경우 이 돌기 모양에 유전자 변이 바이러스가 추가적으로 포함되고 있는 형태였는데요, 이번에 나온 오미크론은 총 32개의 유전자 변이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수치는 델타 바이러스보다 2배가 높다고 합니다. 전파력과 치명력은? 현재 오미크론이 발견된지 시일이 오래..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 '오리고기' [내부링크]

여전히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요즘, 또 다른 변이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 또 한 번 면역력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전문가들은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으로 오리고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5가지의 이로움이 있다는 오리. 오리의 이로움을 알아보고 면역력도 챙겨볼까요? 오리 일부에서는 오리가 다섯 가지 이로움을 가지고 있다 하여 다섯 오(五) 이로울 리(利)라고 불린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이로운 영양소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오리. 첫 번째 이로움은 풍부한 비타민B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낮아진 일조량과 세로토닌의 감소로 인해 식욕이 늘고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오리의 풍부한 비타민B와 높은 단백질 밀도가 체력증진에..

아리송한 보험종류! 갱신형 vs 비갱신형 [내부링크]

보험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종류도 많고 보장도 너무 다양해서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설계사에게 설명을 듣고 있자면 "누가 대신 듣고 알아서 들어줬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아서 설계사가 권해주는 보험을 덥석 들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대로 보험혜택을 누리지도 못하게 됩니다. 아리송한 보험 종류! 갱신형과 비갱신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개신형 vs 비갱신형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보험료의 변동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이 된다면 갱신형이고 계약한 금액이 만기까지 변동되지 않는다면 비갱신형입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중 어떤 걸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비갱신형이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딱히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갱신형이라고 해서 무..

액티비티 실내놀이터 고양 스타필드 '챔피언 1250' 할인 &주차 팁 [내부링크]

코로나로 활동량이 줄어든 아이들을 위해서 액티비티한 실내놀이터! 고양 스타필드 챔피언 1250에 다녀왔습니다. 2시간 동안 쌀쌀한 날씨에도 옷이 모두 젖을 정도로 신나게 뛰어놀았던 챔피언 1250! 즐거웠던 하루와 함께 할인 꿀팁도 공유해 보겠습니다. 고양 스타필드 챔피언 1250 고양 챔피언1250 가는 방법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전화 : 031-5173-4448 시간 : 10:00 ~ 22:00 요금 : 어린이 20,000원 / 보호자 6,000원 1. 장점 : 넓은 실내와 액티비티한 다양한 시설 입구 쪽으로 보이는 부분뿐만 아니라 안쪽으로도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 쪽에는 하늘을 걷는 듯한 [익스트림 플로어]를 비롯해서 [드롭 와이어]와 [메가슬라..

광릉수목원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스탬프 미션투어, 예약 및 주차정보 [내부링크]

광릉수목원은 4계절 내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지만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저희는 10월에 미리 예약해 두어서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이미 낙엽들이 많이 떨어져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생각하지도 못한 스탬프 미션투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신나 했습니다. 즐거웠던 광릉수목원 미션투어와 예약 및 주차정보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광릉수목원 찾아가는길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031-540-2000 입장료 : 어른 1,000원 / 청소년 700원 / 어린이 500원 /유아 무료 휴무 정보 - 월요일 휴무(1월 1일, 설/추석 연휴) - 4월~10월 (09:00 ~ 18: 00 / 입장 마감 17:00) - 11월 ~3월 (09:00 ~ 17:00 / 입장마감..

인생샷찍고 '가을전어'와 '새우' 맛보러 남당항 대하축제가다, 가격정보 [내부링크]

충청남도 홍성군 남당리에 위치한 남당항은 매년 8월 ~10월이면 대하축제가 열립니다. 각 상가의 수조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들이 그득그득 들어차 있고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 전어도 풍성하게 많았습니다.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남당항에서 가을 전어와 새우도 맛보고 인생 샷도 찍고 왔습니다. 남당항 대하축제 40번 국도를 따라 남당리항으로 들어가니 바닷가를 가까이서 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남당항 가는 길 축제가 한창인 10월 첫주 주말에 방문했는데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로 주차장에 차 댈 곳이 없을 정도로 북적였습니다. 주차장에는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도 꽤 많아서 먼 거리까지 주차를 하러 가야 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돌아오는 길,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를 알리는 안내문이 곳곳에 설치..

사진이 예쁜 남양주 물의정원, 가을소풍 가다. [내부링크]

남양주에 있는 물의 정원은 한강을 끼고 넓게 펼쳐져있는 수변생태공원입니다.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은 물론 데이트나 가족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로 늘 북적이는 남양주 물의 정원. 가을에 더욱 예쁜 남양주 물의 정원으로 가을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물의 정원 찾아가는 길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전화 : 031-590-2783 입장료 : 무료 주차 : 공휴일 무료 무료 주차 팁 공휴일에는 방문자가 많아 주차장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주차장을 따라 조금 내려가면 슬로시티 문화관이나 생협 등이 있는데 주말에는 이곳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물의 정원은 국토부가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484,188의 광대한 면적에 수변생태공원을 조성하면서 만들어졌습니다. 봄에는 붉은 양귀비 꽃이 ..

멸균우유와 일반우유 영양소 차이점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라면 외출의 편리성 때문이라도 멸균우유를 구매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멸균우유와 일반 우유와 달리 맛이 밍밍하고 싱겁기 때문에 영양소에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닌지, 엄마 편하자고 영양가 없는 우유를 먹이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멸균우유와 일반 우유의 영양소 차이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유 우유에는 성정기 어린이들 뿐만아니라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고 싶은 중장년층에고 필요한 완전식품입니다. 또한 요즘같이 코로나로 장기간 외출을 하지 못해 비타민D 섭취가 충분하지 않아 우울증에 걸리기 쉬울 때는 우유 속에 있는 트립토판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유는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꼭 하루에 1잔 이상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멸균우유 VS..

코로나 추석 가족모임 최대 8명, 위반하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최대 명절 중에 하나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전히 극성을 부리는 코로나로 인해 가족 친지에게 방문하는 것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부는 이번 추석에서 가족모임은 최대 8명까지라고 발표했는데요, 세부적인 내용과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연후 방역대책 1. 가족모임은 최대 8명까지 가장 확진자가 많이 나는 수도권을 비롯하여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하여 최대 8명까지 허용이 됩니다. 또한 연력에 예외를 두지 않으므로 영유아 또한 모임 인원에 포함됩니다. 2. 직계모임만 가능? 현실상 정부에서 직계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사실 주민등록등본을 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도 없을 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이번 8인에는 친인척까지도 모두 포함된다고 합니다. ..

카카오톡 추석 이벤트 - 배경바뀌는 키워드 아이콘 모음 [내부링크]

지난여름휴가시즌에도 카카오톡은 배경이 바뀌는 키워드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지쳐있을 국민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라고 하는데요, 이번 추석에도 배경 바뀌는 깜짝 키워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떡방아 찧는 배경 키워드 : 추석, 한가위, 보름달, 떡방아 송편먹는 배경 키워드 : 송편, 즐추 해당 이벤트는 추석기간인 오는 23일 11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시승예약하기와 온라인구매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에서 새로운 SUV 캐스퍼가 출시되었습니다. 젊은 층을 겨냥하여 젊은 층의 개성을 반영하고 안정상과 실용성을 갖춘 차량으로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서 착지하는 기술인 'Casper'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시승 예약하기와 온라인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현대자동차는 캐스퍼를 [실용성 및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개발된 새로운 엔트리 SUV]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일반 모델(1.0 MPI)과 액티브 모델(1.0 T-GDI, 터보 모델)이 동시 출시된된다고 합니다. ※ 제원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오늘(14일)부터 28일까지 얼리버드 예약이 시작됩니다. 현대자..

대장내시경 약복용법과 음식 주의사항 - 실비보험 [내부링크]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출생년도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들입니다. 대장내시경의 경우 따로 추가 검진비용을 지불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대장내시경의 약 복용법과 음식 주의사항, 그리고 실비보험처리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서 1.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2. 음식섭취 시 주의사항 3. 실비보험 청구 가능 여부 대장내시경 검사하제 대장내시경을 할 때는 장을 비우기 위해 하루 전에 특별한 약을 섭취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먹기 고약해서 약 복용만으로도 진이 빠지곤 했는데 요즘은 대장내시경 검사 하제인 [씨엠라이트 산] 을 이용하여 보다 간편하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복용약은 장을 비워주는 용도인 '대장내시경 검사하제 씨엠라이트산 3포'와 병원 가기 직전에 복용하는 '소화관내 기포 제거제 가소콜액 ..

슬기로운 의사생활 2 11화 리뷰 - 익준송화 연인되다! [내부링크]

드디어 시즌2 11화 만에 익준과 송화가 연인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석형과 민하도 연인 사이가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11화를 익준과 송화를 중심으로 리뷰해보겠습니다. 예상한 것처럼 지난 회 퍽치기 사고의 율제병원 40대 의사는 익준이었습니다. 익준의 사고소식에 송화가 한걸음에 달려오고 송화가 온다는 소식에 익준의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송화는 오자마자 익준의 손을 잡고 그 모습을 본 광현이 의아하게 송화를 쳐다봅니다. 하지만 송화는 광현의 시선을 느낄 여력이 없습니다. 오로지 익준의 상태에 온 정신이 팔려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익준은 의식은 괜찮았지만 이틀 정도 중환자실에서 상태를 지켜보기로 합니다. 병원에 모두 모인 구구즈, 친구들은 번갈아 가면서 익준을 간호하자고 하지만 송화는 ..

흡수율 좋은 오메가 3 - 초임계 rTG [내부링크]

오메가3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메가 3에도 종류가 많아 어떤 오메가 3를 먹는 것이 효과적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낮은 온도에서 추출한 초임계 rTG 오메가 3가 가장 흡수율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 혈행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오메가 3는 고등어와 참치, 연어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체내에서 자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로 반드시 섭취해주어야 하는 필수지방산입니다. 그런데 평균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섭취하는 음식물에는 오메가 3 하루 권장량의 1/2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따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초임계 rTG 오메가 3 1세대 : TG형 오메가 3 - 지방산의 연결고리인 글리세롤을 ..

육아휴직 싫어하는 분유파는 회사라니! 남양유업 갑질정리 [내부링크]

오래도록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남양유업이 결정적인 한방을 쏘아 올렸습니다. 바로 육아휴직 후 복귀한 여성근로자를 통보 없이 보직 해임시키고 물류센터로 발령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남양유업이 했던 갑질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2013년 대리점 갑질 2013년 5월 4일 남양유업 영업사원이 대리점에 강매를 강요하며 욕설이 섞인 폭언을 하는 녹취록이 공개되었습니다. 서울의 한 대리점주의 이야기에 따르면 "20박스 주문했는데 60박스 팔아라"며 강매를 했고, 명절이면 떡값이라며 현금으로 20~30만 원씩 가져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2. 2021년 4월 불가리스 갑질 지난 4월 14일에는 임원직 4명이 남양유업에서 판매하고 있는 불가리스가 코로나 19예방에 효과적이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에 남양유업..

백신접종 완료 모임 몇명까지 가능할까? [내부링크]

오늘 (6일) 정부의 새로운 방역 방침이 발표되었습니다.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전 국민의 58.4%가 접종을 마친 상태이며 2차 접종까지 완료한 60대는 93.2% 70대는 92.5%이며 18세~ 49세 연령의 약 83.6%가 백신 접종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백신 접종을 완료한 뒤에 모임은 몇 명까지 가능해지는 걸까요? 모임인원 수도권(4단계) → 접종 완료자 포함 6인 비수도권(3단계) → 접종완료자 포함 8인 영업시간 → 22시로 1시간 연장 오늘부터 (9월 6일) 4단계인 수도권에서는 접종 완료자 포함 6인까지 모임이 가능하며 3단계 비수도권의 경우는 접종완료자 포함 최대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또 매장 내 취식 가능시간을 21시에서 22시로 1시간 연장하게 됩니다...

네고왕 LG 생활건강 치약! 최저가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네고왕'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업을 찾아가 직접 상품 금액을 '대리 네고'해주는 프로그램인데, 코로나로 경기는 안 좋은 요즘 정말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시즌 3으로 돌아온 네고왕은 딘딘과 슬리피를 3대 MC로 내세워 가전과 가구, 생필품 네고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LG생활건강 치약 네고에 성공했습니다. 네고왕 이번에 성공한 네고 제품은 LG생활건강 치약입니다. 치약은 오래도록 쟁여놓고 사용해도 되는 생필품이기 때문에 너무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치약 네고 상품 1. 히말라야 핑크솔트 치약 펌핑 285G 2개 + 치약 2개 + 칫솔 2개 : 12,900원 히말라야 핑크솔트 펌핑 치약 바이옴 285G이 네이버 기준 최저가 \5,750원입니다. 네고왕..

포천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축제, 트랙터타기와 불빛축제 [내부링크]

요즘 하늘이 너무 예쁜 걸 보니 가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일전에 착한 경기여행 때 사두었던 포천 허브아일랜드 티켓을 오늘 써보기로 했습니다. 푸른 가을 하늘과 초록잎이 너무 예뻐서 찍는 사진마다 작품입니다. 오길 잘한 것 같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전화 : 031-535-6494 입장료 : 대인 9,000원 / 소인 7,000원 별생각 없이 티켓을 쓰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했는데 핑크뮬리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핑크뮬리는 양주 나리공원이 유명해서 자주 다녔는데 작년에는 코로나로 개장하지 않았었습니다. 올해도 핑크뮬리는 못 보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핑크뮬리축제라고 합니다! 완전 대박 횡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언덕을 넘어 메인광장으로 진입했습니다. 대..

국민비서 구삐로 국민지원금 대상확인하고 카카오톡 알림받자 [내부링크]

9월 6일이면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아직까지 본인이 국민 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지 않으신 분도 계실 텐데요, 늘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국민 비서 구삐를 통해 국민 지원금 대상과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 비서 구삐 이번 5차재난지원금 신청대상은 전 국민 88%로 확정되어 대부분의 국민들이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건 내가 저 88% 에 들어가나? 그래서 나는 받는건가? 입니다! 의료보험료 계산하는 번거로움 없이 늘 상 사용하는 카톡으로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채널 추가에서 [국민 비서 구삐]를 검색해 봅니다. 국민비서 구삐를 채널 추가해주면 채팅창에 '국민 비서 구삐'채널을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채팅이 와있습니다. 시작과 가입, 각..

면역력 높이는 음식 BEST 5 [내부링크]

바이러스와 전쟁 중인 요즘은 면역력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고가의 영양제를 구입하는데요, 큰돈 들이지 않아도 식재료만으로 충분히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활성화 물질이 풍부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BEST 5를 알보겠습니다. 1. 자색감자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색감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전이를 일으키는 암 줄기세포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의 감자는 생으로 먹게 되면 감자의 독성 성분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지만 자색감자의 경우 생으로 섭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천연 항산화제 꿀벌이 만든 '레드 프로폴리스' [내부링크]

꿀벌이 만든 프로폴리스가 면역력에 좋다는 것은 많이들 아실 텐데요, 이번에 몸신에서 소개한 프로폴리스는 색깔이 조금 다릅니다. 레드 프로폴리스는 알싸하고 화한 맛을 내는 특징이 있는데 다른 프로폴리스에 비해 활성산소 제거에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Propolis]란 방어를 뜻하는 pr와 도시를 뜻하는 polis의 합성어로 도시나 환경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안전하게 지킨다는 뜻이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만들어내는 천연 항산화제인데요, 벌들은 벌집에 흠이 생기면 외부 바이러스가 침투할 것을 대비하여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이나 밀랍, 화분을 침과 섞어 항균물질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이 항균물질을 벌집 틈새에 골고루 발라 벌집을 보호합니다. 레드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인도 예언가 코로나 마스크 2022 벗는다! 소년 노스트라다무스 [내부링크]

인도의 유명한 소년 예언가 아비냐를 아시나요? 이 '현대판 노스트라다무스'는 코로나 19가 유행병으로 뒤덮기 전에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큰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합니다. 인도의 소년 예언가가 말하는 코로나 마스크 벗는 시기는 2022년 5월입니다! 인도의 천재 소년 아비냐 아난드 [현재까지 예언] 인도에 살고 있는 이 천재 예언가는 겨우 14살이라고 합니다. 과거 이 소년이 예측한 것에 따르면 광범위한 질병의 바이러스가 2019년 11월 ~ 2020년 4월에 전세계로 퍼질 것이고 배후가 '중국' 일것이라고 했습니다. 또 2020년 12월에는 변이 바이러스가 출연하고 백신이 나와도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까지 예언한 것에 따르면 놀랍게도 전부 ..

슬의생 11화 예고 - 퍽치기 피해자는 익준일수밖에!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11화 예고에서 퍽치기 피해자로 율제병원 40대 의사가 응급실로 실려오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잘 나가는 슬의생에 퍽치기라니! 그런데 이 사건이 익준과 송화의 사랑을 이어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퍽치기 피해자는 익준일수밖에 없는 이유! 파헤쳐보겠습니다. 응급실에 율제병원 40대 의사가 실려오고 걱정하는 석형, 송화, 그리고 정원의 모습이 나왔기 때문에 사고의 피해자는 준완과 익준으로 좁혀집니다. 준완이 될 수 없는 이유는 바로 준완의 복장과 재학과의 대화 때문입니다. 재학 : 오늘도 퇴근이 늦으시네요. 바로 집으로 가세요? 준완 : 아니! 오늘은 좀 놀다 갈 거야. 술 마실 거야~ 재학 : 어디서요? 준완 : 이태원! 오랜만에 사촌동생이 전화 와서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하기로 했..

슬의생 추민하 '속초 펜션' 사실은 포천이래요~ 서해성펜션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지난 10화에서는 준완과 석형이 오붓하게 속초 펜션에 갔습니다. 5인방 모두 출발했지만 병원으로부터 콜을 받고 결국 준완과 석형만 다녀왔는데요, 추민하가 그렇게 말하는 설악산 입구에 있던 펜션은 사실 포천이었습니다. 석형과 준완의 뒷모습과 함께 펼쳐지는 철우네 펜션! 극중에서는 추민하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속초펜션으로 나왔지만 사실 포천에 있는 서해성펜션입니다. 그럼 저 뒷산은?? 저도 뒷 배경의 산을 보면서 '설악산이구나~' 했는데 사실은 포천에 있는 '명성산'입니다. 드라마 속 같은 장면 찾기! 이게 뭐라고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드라마 속과 실제 펜션 내부의 냉장고, 전자레인지, 밭솥이 똑같습니다. ㅎ 석형과 민하 이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단 2회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시즌 1에서는..

비만정체기 극복하는 뱃살다이어트 '자몽 시네 트롤과 나린진' [내부링크]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하게 됩니다. 그런데 신기한 건 음식을 거의 먹지 않을때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건 바로 내 몸이 비만 정체기에 들어갔기 때문인데, 비만 정체기를 극복하고 뱃살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자몽 시네 트롤과 나린진! 살 빠지는 체질 만들기 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UCP 단백질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지방을 태우는 속도보다 지방이 쌓이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음식양을 줄이게 되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고 점점 에너지를 안 쓰는 체질로 바뀌게됩니다. 결국 우리 몸은 먹는 대로 지방으로 쌓아 체내에 축적시키게 됩니다. 연령대별..

갱년기 필수 아미노산 아르기닌 풍부한 '양태반' [내부링크]

갱년기란 완경 전후에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겪는 신체적, 육체적 변화를 말합니다. 이때 많은 여성들이 수면장애, 근육 통증, 가슴 두근거림과 같은 증상으로 고통을 겪게 되는데요, 갱년기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풍부한 양태반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란 우리나라 여성의 평균 폐경나이는 49세로 갱년기는 완경 전후의 여러 가지 육체적 정서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하며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20년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과 프로게스트로겐(남성호르몬)의 감소의 영향인데 주된 갱년기 질환의 원인은 에스트로겐 감소에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증상을 호소하는 40~60대 중 약 70%는 심각한 ..

갯마을 차차차 1화 줄거리와 촬영지, 포항 공진동 [내부링크]

tvN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갯마을 차차차, 오랜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신민아 주연의 힐링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치과의사로 출연하고 있는 신민아가 첫회부터 원장의 부당진료에 시원하게 한방 먹이면서 시작한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는 어디인지 찾아보았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토/일 오후 9:00 출연 신민아 김선호 원작은 영화 2004년에 개봉한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을 기억하시나요? 지금은 고인이 된 김주혁과 엄정화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로 치과의사였던 혜진은 환자의 인권을 내세우다 한순간에 실업자가 되고 시골로 내려가 홍반장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입니다. 갯마을 차차차는 홍반장을 리메이크한 드라마로 극 중 신민아는 엄정화 역을, 김선호는 김주혁 ..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Ⅱ진짜 3D! [내부링크]

모든 엄마들이 그러하듯 저도 아이의 도서습관을 위하여 어릴 때부터 여러 가지 전집을 구매했었습니다. 그중에서는 마르고 닳도록 읽는 책이 있는가 하면 읽으라고 꺼내 주기 전에는 펴지도 않는 책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책 표지가 너덜너덜할 정도로 많이 읽은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Ⅱ '진짜 3D' 동화책입니다. 책 소개 출판사 : 교원 구성 : 시즌 1 총 50권 / 시즌 2 총 30권 CD제공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 시즌 Ⅱ 어린이 동화책 [교원 3D 애니메이션 세계명작동화]에 3D라는 글씨가 붙은 이유는 그림이 일반 동화책과는 달린 3D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약간 몽실몽실 구름처럼 뽀얀 그림을 좋아하는데 어린이들은 밝고 강한 색깔을 접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교원 세계명작동화는 진하고 ..

ㅂㄷㄱ? 드디어 날아오는 비둘기 준완익순 러브스토리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목요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하는 날입니다.^^ 이제 3화밖에 남지 않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남은 회차 동안 풀어야 할 과제들이 많은데요, 먼저 준완과 익순의 러브스토리 이야기부터 해볼까 합니다. 지난 방송 말미 10화 예고를 보면 준완의 고민하는 장면과 함께 ㅂㄷㄱ이라고 적힌 준완의 핸드폰 화면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액정을 애틋하게 쓰다듬는 준완의 손과 어딘가로 뛰어가는 준완! 'ㅂㄷㄱ'는 어떤 단어의 약자일까요? 고민 끝에 찾아낸 단어는 '비둘기'입니다. 공룡능선 친구들 사이에서 익순은 비둘기 씨로 통했습니다. 아마도 익순은 다시 시작하자는 준완에게 시간을 달라고 했을 것이고 고민을 끝내고 다시 날아오는 비둘기(익순)에게 준완이 뛰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남부터 이별까지 준완과 익순의..

위궤양과 위염에 특효! 위에 좋은 매스틱 효능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기 때문에 위에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40대가 넘으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질환이 위와 관련된 질환이라고 합니다. 외부의 스트레스는 물론 과로, 야근 그리고 폭식과 늦은 술자리가 만성적인 위염이나 위궤양을 유발합니다. 이번 소스팅은 [위궤양과 위염에 특효인 위에 좋은 매스틱]입니다. 매스틱 신의 눈물이라는 별명이 있는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말합니다. 독성이 없는 천연 식물성 물질 100%로 이루어진 매스틱 수액은 무려 5천년 전부터 그리스인들의 위 건강에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매스틱을 '신의 눈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수액이 나무에서 흘러나온 모양이 눈물방울과 닮았기 때문입니다. 매스틱은 자이리톨, ..

제주도 가볼만한 곳, 맨손 문어잡이 포인트와 금어기는 언제? [내부링크]

제주도에는 돌문어가 유명합니다. 돌문어 덮밥과 돌문어 라면 등 돌문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제법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비싼 돌문어를 맨손으로 잡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맨손 문어잡기 포인트와 문어 금어기 시기] 입니다. 맨손 문어잡이 포인트 제주에서 숙소를 잡은 곳은 월정리였습니다. 늘 관광객으로 붐비는 협재쪽을 피해 바다와 가장 가까운 숙소를 찾다가 이곳으로 정했고 사람들을 피해 주로 숙소 앞바다에서 놀았습니다. 숙소 앞바다는 '월정리 해맞이 해안로'와 붙어있는 해변으로 검색창에 '어등포 해녀촌'을 치면 바로 앞에 나오는 바다입니다. (※월정리 해수욕장이 아닙니다.) 오전에는 밀물이 밀려와 도로가까이 물이 가득 차지만 12시 즈음이..

찾았다! 우도주막 약초주와 막걸리 총정리 [내부링크]

매주 월요일 tnN에서는 믿고 보는 나영석표 예능 '우도 주막'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애주가로 널리 알려진 김희선이 주모라는 콘셉트로 코로나로 신혼여행을 가지 못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첫날밤의 달콤한 주안상을 차려줍니다. 주안상이라는 콘셉트 때문에 다양한 술들이 출연하고 있는데요, 우도 주막 약초주와 막걸리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1. 동백꽃 필무렵 -1화 제주본초 동백꽃 제주 16도 365ml 제주 동백꽃을 재료로 주정 넣지 않은 100% 자연 발효주 금액 : 12,000원 맛있게 먹는 법 : 온더락 잔이나 와인잔에 얼음 2~3와 함께 즐기면 됩니다. 맛평가 : 목 넘김이 좋고 부드럽고 맛있다. 2. 오메기주 - 1화 오메기 맑은 술 16도 500ml 좁쌀로 만든 제주 전통주로..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정보와 상장가 [내부링크]

공모주 열기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8월 마지막 공모주에 뛰어는 회사는 일진하이솔루스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정보와 상장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소개 일진하이솔루스는 친환경 수소자동차용 수소연료 저장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수소 튜브트레일러용 타입4 탱크가 국내 최초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국제 표준화 기구로부터 인증받아 유일하게 양산하는 기업입니다. 주 거래처는 현대차와 넥쏘입니다. 지난 2019년에는 전년 대비 209%의 성장을 보였고 2020년 매출액은 1135억을 기록하여 영업이익률이 13.3%입니다. ※ 수소 트레일러 : 수소를 생산지에서 압축 저장 후 수소 충전소로 운송하는 장비 청약일정 공모 청약 : 8월 24일 (화) ~ 25(수) 환불일 : 8월 27일 (금) 상장일 : 9월 ..

환절기, 다시 시작된 면역력 전쟁 - 면역력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서 우리의 면역력은 다시 한번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환절기로 위협받는 우리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에 높이는 음식 1. 배 배에는 펩팁성분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루테올린이 풍부하여 기관지염과 가래, 기침을 줄여줍니다. 또 목감기로 인한 열을 내려주고 알레르기 성분이 없어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배의 껍질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많으므로 약효과를 보기 위해 섭취하는 것이라면 껍질 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더덕 더덕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 가래와 천식, 기침에 효과가 있으며 이놀린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고 항산화 성분인 플..

비염이란,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가장 고통받는 사람들은 비염환자일 것입니다. 아침저녁으로 달라지는 기온차로 예민해진 코 점막 때문에 쉬지 않고 콧물이 흐르거나 재채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염이란 어떤 병이고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염이란? 우리의 코는 들숨과 날숨을 통해 외부와 지속적으로 접촉하게 되는데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콧속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코 점막에 문제가 발생하여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점액이 과다 분비되거나 붓는 등의 증상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를 비염이라고 합니다. 비염의 종류 비염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비염, 혈관 운동성 비염, 비후성 비염등으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1. 알레르기성 비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발생..

환절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는 환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환절기에는 유독 비염환자들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아침저녁으로 차가운 날씨에 콧속 점막이 예민해지기 때문입니다. 환절기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의 효능과 섭취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두콩이란? 콩 중에 가장 크고 약효가 좋아 약재로도 널리 사용되는 작두콩은 생김새가 작두 모양을 닮았다 하여 작두콩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히스타딘 성분을 비롯하여 섬유질,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칼슘, 비타민, 리놀레산,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차로 자주 복용하면 여러 가지 이로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효능 1. 비염개선 작두콩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과가 비염 개선입니다. 히스타딘성분이 염증을 억제해주고 비염 완화시켜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함께 먹으면 좋은 '비오틴' [내부링크]

어류 콜라겐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이제는 많이 들어서 익숙해진 이름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효능이 입증되면서 방송에서도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효능과 비오틴의 효과, 섭취 시 주의점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 어류 콜라겐 VS 육류 콜라겐 콜라겐이 들어있는 식품 하면 우리는 돼지족발이나 돼지 껍질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육류 콜라겐의 경우 아미노산이 3천 개 이상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고분자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면 생선 껍질에 많이 함류된 어류 콜라겐의 경우 30~100개 정도의 아미노산으로 결합되어 있어서 저분자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분자의 크기 때문에 육류 콜라겐과 어류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도 ..

장례식 절하는 법- 종교별 문상 예절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비보에 마음을 추스를 여유도 없이 작별인사를 해야 하는 장례식. 세상에 슬프지 않은 죽음이 어디 있고 사연 없는 삶이 어디에 있을까요. 너무나 안타깝고 애석하지만 장례를 잘 치러야 떠나는 마음도 보내는 마음도 달랠 수 있습니다. 복장 장례식은 결혼식고 달리 조그만 실수에도 예의 없는 사람으로 낙인 찍히기 쉽고, 슬픔에 잠겨 있을 유가족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서는 최선의 예의를 다해야 합니다. 그 첫 번째가 복장입니다. 남자 : 검정색 양복 , 검은색 넥타이, 흰 와이셔츠, 검은색 양말 여자 : 검은색 옷(치마일 경우 무릎 아래의 길이), 검은색 양말이나 스타킹 남자와 여자 모두 화려한 액세서리나 화장은 금해야 합니다. 절하는 법-문상절차 ① 부의록을 기록하고 부의금을 전달합니다.(부의..

호로파 효능과 부작용, 어떻게 먹을까? [내부링크]

호로파라고 들어보셨나요?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 "OO이 몸에 좋데~"라는 소리만 들으면 지나가다가도 귀가 쫑긋해집니다. 오늘 알아볼 건강식품은 호로파라는 씨앗입니다. 저는 정말 생소한 이름인데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지, 또 어떻게 먹어야 잘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로파란? 호로파는 유럽 남부와 아시아의 서부가 원산지인 콩과의 한 종류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중국이 주 생산지입니다. 호로파는 특유의 향 때문에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한국에서는 카레에 향신료로 첨가되어 풍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호로파는 오래전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되었는데요,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도 호로파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쓰며 기를 보한다'라고 적혀있고 한약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익순이 병 '담도폐쇄증' 죽는걸까? 익순과 준완의 결말은? [내부링크]

지난 회 방영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드디어 준완과 익순이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지난 회 내용으로 봐서는 익순이 자신의 병 때문에 준완과 결별을 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익순의 병은 '담도폐쇄증'은 어떤 병일까요? 설마 익순이 죽는 건 아닐까요? 익순과 준완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담도폐쇄증 담도폐쇄증이란 간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는 담도가 서서히 폐쇄되는 질환으로 보통 생후 1개월 내 황달로 인해 발견이 됩니다. 담도가 막혀서 담즙이 원활하게 장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혈액으로 침투하게 되면 간섬유화, 간경화, 간 기능부전 등의 합병증으로 생명에 치명적인 위협을 주게 되는 병입니다. 극 중 전국 석차 1위였던 익준이 간담췌외과로 가게 된 것도 익순의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

상대평가 vs 절대평가 - 공인중개사 상대평가로 전환 [내부링크]

얼마 전 국토부 온라인 토론회 안건 중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이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변경되는 안건이 있었습니다. 상대평가란 무엇이길래 안건으로 떠오른 것일까요? 상대평가란? 상대평가의 국어사전 적 의미를 살펴보면 [ 한 집단 내의 다른 구성원들과 비교한 상대적 위치로써 개인의 학력을 평가하는 일]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즉, 점수로 합격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선별 인원에 제한을 두어 고득점 순으로 합격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예로 들자면 기존에는 평균 60점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였습니다. 그런데 상대평가로 바뀌고 인원수를 100명으로 제한한다고 하면 평균 60점 이상 인원이 200명이라 해도 1등~100등은 합격하고 101등~ 200등은 불합격하게 됩니다. 상대평가 국가고시 자격증..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후기, 상대평가로 전환! 빨리 합격하자 [내부링크]

저는 작년에 해커스 공인중개사 평생 환급반을 신청해서 듣고 있습니다. 평생 환급반은 언제라도 합격만 하면 지급했던 80만 원을 전액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인강 후기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 적어보겠습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인강 후기 1. 민법 : 채희대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민법은 채희대 교수님 수업을 들었습니다. 법 과목이기 때문에 재미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고 교수님의 말투가 느리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쉽지 않은 수업입니다. 하지만 속도를 조금 빠르게 해서 들으면 숨은 개그코드 찾기가 매력인 수업입니다. 민법은 판례가 매우 중요한 과목입니다. 문제 자체가 판례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판례를 얼마나 많이 알고 파악하고 있느냐에 따라 점수가 달라지게 됩니다. 채희대 교수님 수업은 ..

[뽕숭아학당 62화] 면역력높이는 Q&A -임영웅이 방송 중에 스쿼트 한 이유는? [내부링크]

뽕숭아 학당 멤버들은 그동안 확진 판정과 밀접접촉자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에 들어갔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뽕 6 유쾌하게 방송을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자가격리 기간 동안에도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한 임영웅의 날렵한 턱선이 이목을 끌었습니다. 뽕숭아 학당 62화에서는 면역력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면역력의 진실 혹은 거짓, 뽕 6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에 대한 궁금증 TOP 5 1. 바이러스 차단이 더 잘되는 모양의 마스크가 따로 있다. 2. 백신 접종자는 해외여행을 할 수 있다. 3. 허약해진 내몸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 4. 마스크를 쓰면 발기부전이 될 수 있다. 5. 밥상이 최고의 의사다. 뽕 6은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여러 전문의들을 만났고 면역력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면역력..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일정과 사은품 [내부링크]

지난 8월 11일날 삼성의 갤럭시 언팩 2021행사에서 갤럭시워치 4 시리즈와 버즈 2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는 삼성갤럭시 워치 4! 간단한 스펙과 사은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 일정 : 17~18일 출시 일정 : 27일 갤럭시 워치 4 스펙 갤럭시 워치 4 사은품

해방타운 김산호 촬영지, 양양 서퍼비치와 렌탈샵 [내부링크]

지난 17일에 방영된 12화 해방 타운에서는 양양의 아름다운 풍경이 화면 가득 펼쳐졌습니다. 바로 양양의 서퍼 비치입니다. 오래도록 서핑을 해온 김산호가 오랜만에 양양을 방문하면서 서퍼비치가 나왔는데요, 너무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서퍼 비치 이국적이면서도 그림 같은 풍경의 이 바다는 서퍼 비치라고 불리는 강원도 하조대 해수욕장 인근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다니!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찾아가는 길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 해안길 119 서피 비치 서퍼 비치의 탄생은 서버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강릉으로 모이기 시작하면서 단지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를 인구가 가장 많은 강릉에 자리를 잡으려 했는데 관광객이 몰리는 만큼 횟집이라 숙박업으로 이미 포화 생태였고..

현대해상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하기 - 보험료 100% 인상 [내부링크]

저는 요즘 무릎 연골주사와 손목 고주파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무릎 연골주사는 6개월 단위로 3회 맞아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어제 마지막 3회 차를 맞고 오늘 현대해상에 보험금을 청구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실비보험금 100% 인상 저희 부부는 2012년에 실비보험으로 현대해상 무배당新행복을다모은모험에 가입했습니다. 시작은 50,000원으로 시작했는데 8년이 지난 지금은 매달 102,370원을 내고 있습니다. 1년에 1번 받을까 말까 하는 혜택 때문에 꾸준히 10만 원을 지출하는 게 억울한 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얼마 전 4세대 보험이 나오기 전에 보험을 정리해야 한다는 글을 본 뒤 고민을 잠시 했는데 6개월마다 꾸준히 연골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하니 그냥..

야채 싱싱하게 오래 먹는 냉장 보관 방법 - 파테크(알짜왕)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파가 없습니다. 파를 안 먹어서가 아니라 소분해서 보관해 놓는 것이 귀찮아서 아예 안사고 있습니다. ^^;; 하지만 매번 음식 할 때마다 파가 아쉬운데요, 귀찮지만 한 번만 해놓으면 최대 한 달은 보관이 가능한 야채 보관법. 그리고 파테크까지. 실생활에서 요긴하게 쓰이는 방법을 알짜왕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양파보관법 예전에는 음식에 양파가 들어가면 하나하나 다 골라냈던 것 같은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양파가 너무 달고 맛있습니다. 이 맛있는 양파 어떻게 하면 잘 보관할 수 있을까요?? 보통은 양파를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 놓거나 박스에 담아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 그런데 자칫 잘못하면 썩거나 물러질 수가 있는데요, 이런 일을 방지하려면 양파가 통풍이 잘되게 해 주는 게 중요합니다. 1. 스타..

당귀효능, 참당귀와 일당귀의 차이와 섭취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이들이 집에 있으면서 가장 만만한 반찬인 삼겹살을 먹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자주 먹는 고기에 질릴 때는 쌈채소를 곁들여 맛을 조금씩 다르게 하고 있는데요, 저는 당귀의 맛과 향이 좋아서 삼겹살과 자주 먹고 있습니다. 당귀는 약간 한 방향이 나서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 더 좋은데요, 당귀의 효능과 참당귀와 일당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귀] 당귀의 뜻 : 마땅히 돌아온다 동의보감에서는 이 풀을 먹으면 혈이 제자리를 찾아 돌아와 건강을 회복한다 하여 '당귀'라 불린다라고 적혀있습니다. 또 옛날 중국에서는 전쟁에 나가는 남편에게 먹고 힘내서 '마땅히 집으로 돌아오라'는 염원을 담아 남편의 옷에 당귀를 넣어주었다고 합니다. 당귀의 효능 우리나라의 한의학 서적을 비롯한 중국의 옛 서적에서는 ..

2학기 전면 등교! 엄마는 불안하다. [내부링크]

금요일이면 큰아이를 시작으로 아이들의 일상 복귀가 시작됩니다. 3학년인 큰아이는 5일 중 4일을 등교할 예정입니다. 점점 늘어나는 변이 바이러스에 집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엄마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2학기 전면 등교 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11일 교육부 주체하에 열린 포럼에서 교육부는 원격수업을 최소화하고 학교 방역을 추가 지원해서 전면 등교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학기 방역인력은 5만 명이며 개학하고 4주 동안은 최대 1만 명의 방역인력을 추가적으로 투입하여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교육 회복의 핵심은 대면수업이며 학교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판단된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을 ..

변비 직빵 차전자피! 변비없어도 효과본 리얼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한창 열을 올리던 얼마 전, 다이어트의 기본은 숙변제거라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딱히 변비가 있지는 않았고 복부가 불편하지도 않았지만 화장실을 매일 가지는 않았기에 변비에 좋다는 차전 지피를 구매해보았습니다. 내 돈 내산 리얼 차전자피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차전자피 우선 차전자피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란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질경이과의 야생식물 껍집을 말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80% 이상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물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최대 40배 이상으로 팽창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물에 차전자피 가루를 섞으면 금방 부풀어 올라 뭉글뭉글 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뭉글뭉글 부풀어 오른 식이섬유가 장내에 있는 찌꺼기들을 밀어내어 숙변이 제거되는 것입니다. 차전자피의 효능은 ..

31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무료다운 [내부링크]

2020년도 제 31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입니다. 시험이 3개월도 안남았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인원 제한한다는 이야기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열공하시기 바랍니다.^^ 2021.08.16 - [정보] - 공인중개사 합격 수 제한! 합격할꺼면 올해 당장!! 공인중개사 합격 수 제한! 합격할꺼면 올해 당장!! 국토부와 국토연구원이 내일(8월 17일) 수수료 개편안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는 지나치게 높은 중개수수료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진 데에 있습니다. 이 개편안 중에는 goodday1021.tistory.com

인제 자작나무 숲 , 신비로운 요정의 숲 [내부링크]

자작나무를 아시나요? 나무 표면이 하얀색 껍질로 쌓여있어 마치 색칠을 해놓은 것 같은 신비로운 나무입니다. 가끔 동네나 유원지를 가면 자작나무 숲을 심어놓은 곳을 볼 수 있는데 인제 자작나무 숲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초라함입니다. 신비로운 요정의 숲, 인제 자작나무 숲을 소개합니다. 인제 자작나무 숲 찾아가는 길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연락처 033-461-9696 ※ 산불조심기간 입산 통제기간 : 3월 2일 ~ 4월 30일 ※ ※ 등반 전에 주차장에 있는 화장실 다녀오는 것도 잊지 마세요. 1시간 이상 산을 올라야 합니다. ※ 자작나무 숲을 다녀온지 벌써 1년이 지난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강원도로 캠핑을 떠난 뒤 돌아오는 길에 마지막 코스로 소문도 무성한 자작나무 숲을 ..

tvN 우도주막 촬영지는 어디? 세트장인줄 알았는데 아니였다! [내부링크]

지난달부터 tnN에서 애주가 김희선을 내세운 새로운 예능을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우도 주막! 매회마다 아름다운 우도를 풍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당연히 세트장인 줄 알았던 우도 주막 촬영지! 세트장이 아니라고 합니다. 보기만해도 너무 예쁜 우도 주막. 단층으로 단아하게 지어진 우도 주막 촬영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방송마다 비춰주는 우도의 아름다운 풍경은 여행을 가지 못하는 지금 시기에 더욱 애틋하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송우네 펜션 우도주막의 촬영지는 송우네 펜션이라고 합니다. 촬영을 위해 지은 세트장이 아니라 실제 펜션이라고 합니다. 이제껏 나영석 PD가 진행한 예능을 보면 현지의 환경을 잘 이용하지 새롭게 짓거나 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공인중개사 합격 수 제한! 합격할꺼면 올해 당장!! [내부링크]

국토부와 국토연구원이 내일(8월 17일) 수수료 개편안에 대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는 지나치게 높은 중개수수료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진 데에 있습니다. 이 개편안 중에는 공인중개사 합격수를 제한한다는 내용까지 거론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이 논의될 것인지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1. 수수료 인하 최종 결정은 내일 토론회를 통해 정해지겠지만 유력안에 따르면 2억에서 9억 원은 0.4%, 9억~12억 원은 0.5%, 12억~15억 원은 0.6%, 15억 원 이상은 0.7%의 요율 상한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개편안이 적용된다면 9억 원 이하의 주택을 거래할 경우 현재 810만 원인 중개수수료가 450만 원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15억 원의 주택의 경우 1350만 원에서 1050원으로..

나혼자 산다 박나래 '그릭요거트복숭아' 레시피 [내부링크]

7~8월이 제철인 복숭아는 요즘 가장 맛이 좋습니다. 마트에서도 잘 익어 달콤한 복숭아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지난 나 혼자 산다에서는 제철과일 복숭아를 이용하여 박나래가 '그릭요거트복숭아'를 만드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만들기 너무 쉬운 '그릭요거트복숭아',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그릭요거트 복숭아 레시피 ※ 복숭아는 말랑 복숭아로 준비해주세요 ※ 1. 복숭아의 윗면을 칼로 잘라냅니다. 2. 숟가락을 이용하여 씨 부분을 파내 줍니다. (딱딱이 복숭아는 이 과정을 할 수 없으므로 꼭 말랑거리고 달콤한 복숭아를 이용해 주세요.) 3. 말랑이 복숭아의 껍질을 벗겨냅니다. 잘익은 복숭아는 껍질이 술술 잘 벗겨집니다. 4. 그릭요거트로 복숭아 속을 채워줍니다. 그릭요거트에도 묽은 것..

나혼자 산다 그릭요거트복숭아 화사그릇, 어디제품일까? [내부링크]

지난주에 방영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화사와 박나래가 sns에서에 핫했던 '그릭요거트 복숭아'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주부라서 그런지 그릭요거트 복숭아 레시피보다는 화사네 그릇에 더 눈길이 갔습니다. 이 그릇 어디 제품인지 바로 찾아보았습니다. 존슨 브라더스 존슨 브라더스는 영국의 대중적인 브랜드라고 합니다. 고풍스러우면서도 빈티지스러운 느낌으로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에서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접시는 존슨브라더스 파스타플레이트로 접시 한 개당 18,000원 정도로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본아페티 레터링 접시 두 번째 소개할 접시는 글씨가 마구 적혀있던 투명한 접시입니다. 화면이 이 접시가 잡히자 출연자 키가 자신의 집에도 이 그릇이 있다..

시서스 가루 효과와 다이어트 찐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집콕생활을 하면서 편한 옷만 입다 보니 몸이 점점 늘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외출할 일이 없어 점점 더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몇 달새 몸무게가 부쩍 늘었습니다. 헬스장 방문도 어려운 시기라 집에서 간단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시서스 가루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변비 개선에 효과도 있는 시서스 가루! 시서스 가루 효과와 다이어트 후기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등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원 명칭은 [시서스쿼드랑굴라리스]입니다. 시서스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로 일부에서는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시서스는 오래전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외국의 경우 상처가 나거나 ..

안질환 잡는 루테인지아잔틴, 눈건강에 좋은 메리(마리)골드- 알짜왕 노안 자가테스트 [내부링크]

이번 주 알짜왕 주제는 안질환(황반변성) 잡는 '루테인 지아잔틴'이었습니다. 백내장 진단을 받은 가수 박일준 씨가 출연하여 눈 건강을 지켜낸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눈 건강에 좋은 메리골드(마리골드)를 이용한 식단도 공개했습니다. 어떤 내용이었는지 소개합니다. 시력을 앗아가는 눈 질환 1. 황반변성 눈이 보이는 원리에 대해 아시나요? 외부의 빛이 각막과 수정체를 통과하여 망막에 상이 맺히게 하고 우리의 뇌는 망막에 맺힌 상을 통하여 사물을 인지하게 됩니다. 망막의 중심에는 황반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정확하게 상이 맺혀야 사물을 또렷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 황반에 또렷하게 상이 맺히지 않게 되면 우리는 정확한 사물을 파악하지 못하고 눈이 나빠졌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황반이란? 망막의..

삼신상 차리기 - 집에서 만드는 '수수팥떡' 한 접시 [내부링크]

오늘은 저희 큰아이의 생일이었습니다. 보통 삼신상은 10살까지 차려주며 좋다고 해서 마지막 삼신상을 정성스럽게 차렸습니다. 삼신상은 꼭 들어가는 수수팥떡은 보통 선호하는 떡이 아니기 때문에 떡집에서 주문을 하면 꼭 버리게 됩니다. 아이 생일 떡은 버리면 안 된다기에 항상 처치곤란이어서 몇 해 전부터는 직접 만들어서 삼신상을 차리고 있습니다. 딱 한 접시 나오는 수수팥떡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삼신상이란? 삼신상이란 아이를 점지해주고 건강하게 낳게 해 준 삼신께 감사의 마음으로 상을 차리고 아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차리는 상을 말합니다. 수수팥떡 만들기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악한 기운을 물리치기 위해 팥을 많이 사용했으며, 아이의 삼신상에 팥을 이용하는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재..

슬의생 공룡능선 설악산 어디쯤일까? 초보자도 완등하는 팁! [내부링크]

어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구구즈의 채팅방 이름이 '공룡능선'이라고 적혀있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5인방의 모습에서 공룡능선의 잊지 못할 추억이 있음을 암시했는데요, 구구즈의 추억이 담긴 공룡능선은 설악선 어디쯤인지 알아보고 초보자도 완등할 수 있는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룡능선 공룡능선 위치 공룡능선은 설악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등산코스로 총 거리 17.7km에 소요시간은 13시간이 걸리는 장거리 등산코스입니다. 공룡능선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코스의 험한 봉들이 공룡의 뼈를 연상시킨다고 하여 붙여진 건데 이름만으로도 얼마나 험하고 힘들지 짐작이 갑니다. 하지만 험한만큼 설악산의 절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매년 등산객의 발검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나 공룡능선은 내설악..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 -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엥겔지수가 높을 때에는 가성비 높은 식재료를 사는 것이 현명합니다.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은 소고기 분야에서 저희 집 대표 가성비 갑인 식재료인데요, 이번에 40% 할인까지 들어가서 조금 넉넉하게 구매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입니다. 홈플러스 프라임 척아이롤(미국산) 100g당 2,950원 → 1,770원 (40%) 예전에 지인에게 홈플러스 고기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할인을 가끔 하는데 그때마다 냉동실에 쟁여두었다가 아이들에게 자주 구워준다고 했습니다. 마침 홈플러스 상품권도 가지고 있어서 프라임 척아이롤을 구매했는데 고기가 너무 신선하고 좋아서 가끔 스테이크 생각날 때 구매해 먹고 있습니다. 마침 이번에 40% 할인행사가 있어서 넉넉하게 구매해서 홈..

넷플릭스 추천 영화 - 언더 워터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영화는 2016년 개봉작 언더 워터입니다. 서핑을 하러 찾은 바다에서 만나게 된 대형 샤크! 샤크에게서 벗어나기 위한 주인공의 고군분투가 시작됩니다. 영과 언더워터 리뷰를 시작합니다. 언더 워터 2016. 7. 13 개봉(미국) 블레이크 라이블리 주연 줄거리 아름다운 멕시코의 해변, 주인공 낸시는 이 해변에 추억이 있습니다. 바로 엄마를 기억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낸시가 이 해변에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엄마가 자신을 임신하고 찾아온 해변이고 엄마에게 많이 들었기 때문에 낯설지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낸시의 엄마는 지병으로 고생하다가 돌아가셨고 의대생이었던 낸시는 의대에 회의감을 느끼고 무작정 바다로 떠난 것입니다. 그로 인해 아빠와의 마찰도 있었습니다. 아무튼, ..

머지포인트 머선일이구??!! 내돈 어쩔@@ - 사건정리 [내부링크]

머지 포인트라고 아시나요? 몇 개월 동안 아주 요긴하게 잘 쓰고 있는 기특한 어플이라 널리 퍼트려야겠다는 생각에 포스팅도 준비 중이었는데 이게 머선일이래요? 머지포인트 사기극이라니!! 내 돈 어쩔 거래요.ㅠ.ㅠ 머지포인트란? 머지포인트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포인트를 구매한 뒤 충전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10만 원 기준 온라인 사이트에서 카드 할인까지 합치면 77,000원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월 15,000원의 머지플러스를 이용할 경우 일부 매장에서는 추가 20% 더 할인 혜택을 받아 40%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현금영수증까지!! 이리보나 저리 보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어플이었습니다. 충전할 때마다 "이렇게..

알뜰폰 kt M 모바일 '바로유심' 이벤트 사은품후기 [내부링크]

저는 얼마 전에 오래 쓰던 SK텔레콤에서 '알뜰폰 KT M 모바일'로 옮겼습니다. 매장 방문 없이 손쉽게 바로 유심을 배송받아 바로 개통했는데 얼마 전부터 사은품이 계속 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알뜰폰 kt M 모바일 '바로 유심' 이벤트 사은품 후기입니다. 바로 배송 유심 바로배송 유심이란 KT M 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구입한 유심을 2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유심이 도착할 때까지 원시인으로 살아야 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제도입니다. 알뜰폰 개통 이벤트 사은품 1. 각종 상품권 ① 이마트 2만 원 상품권 → 상품권은 이마트에 설치되어있는 상품권 교환기에서 종이상품권으로 교환 후에 계산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냥 코드 가져가시면 상품권으로 바꿔오라고 하니 ..

안싸우면 다행이야 '현주엽 섭먹방' - 섭과 홍합의 차이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에 방영된 '안싸우면 다행이다'에서는 현주엽과 허재가 안정환이 있는 황도에 찾아가 섭 먹방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생긴 건 홍합인데 크기가 어마어마한 낯선 이름 섭! 홍합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섭 vs 홍합 섭이란? 일명 차담치라고도 불리는 섭은 홍합과의 조개로 양식이 아닌 자연에서 채취한 홍합을 말합니다. 크기는 대략 10cm 정도로 일반 홍합에 비해 크고 알이 실하며 살이 가득 차 있고 풍미가 좋고 식감이 풍성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홍합이란? 일반적으로 우리가 쉽게 접하는 홍합은 사실 원산지는 지중해입니다. 지중해에 수입한 홍합을 국내에서 양식을 통해 키우는 것으로 섭에 비해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 엄청나게 큰 자연산 섭 ※ 섭과 홍..

안싸우면 다행이야 안정환 촬영지 - 아름다운 황도 [내부링크]

2021.08.11 - [정보] - 안싸우면 다행이야 '현주엽 섭먹방' - 섭과 홍합의 차이 지난 일요일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안정환이 홀로 황도에서 자급자족하는 모습이 방영되었는데요, 섭 먹방으로 다시 한번 이슈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촬영지 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도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황도리 지도 특징 서해안의 아름다움 섬 황도는 2001년 기준 인구 349명의 안면도 북동쪽 끝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황무지가 변하여 황금이 된 섬이라 황도라 불리기도 하고 여름에는 누런 보리밭으로 변한다 하여 황도라 불리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황도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해서 관광객의 발걸음이 뜸했지만 최근 황도교가 설치되면서 황도 내에도 많은 펜션들이 생겨 관광객들이 늘어나기 시..

초등학생 어린이 모낭염 걸린 사연 -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큰아이의 얼굴에 작은 반점이 돋기 시작하더니 이내 고름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1~2개였기 때문에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점점 온 얼굴을 덮기 시작해서 급하게 병원을 다녀왔는데 모낭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큰아이가 진단받은 모낭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낭염이란? 모낭염이란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로 주된 세균은 포도상구균입니다. 털이 있는 모낭에 발생하여 모낭염이라고 불립니다. 주로 눈썹에 많이 발생하지만 솜털이 덮여있는 얼굴 전체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남성들의 경우 수염의 영향으로 턱모낭염도 심심치 않게 나타납니다. 모낭염은 보통 2주 후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원인 모낭염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면역력 부족을 비..

신용카드 캐시백 - 상생소비지원금 활용 팁 [내부링크]

정부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신용카드 캐시백 [상생소비 지원금] 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대 30만 원 포인트 환급이 가능한 상생소비 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의 1조원 규모로 3개월간 시행되는 제도로 올 하반기부터 실시될 예정입니다. 지난 2/4분기를 기준으로, 기준보다 3% 이상 초과 사용 시 10% 카드사 포인트로 페이백 해주는 제도입니다. 1인당 월평균 최대 10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3개월간 총 30만 원의 지원 혜택을 받게 됩니다. 적용카드 법인카드를 제외한 모든 신용카드에 적용이 되며 체크카드도 해당됩니다. 적용매장 이 제도는 코로나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한시적인 제도입니다. 따라서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

슬의생 - 가을 우체국 앞에서 (김대명 - 양석형) 원곡과 가사 [내부링크]

'가을 우체국 앞에서'는 지난 6월 24일 날 방영되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2화에서 나왔던 음악입니다. 당시 피아노 연주를 하면서 찬찬히 부르는 석형의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 좋았는데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다시 생각이 납니다. 원곡 가을 우체국 앞에서의 원곡은 윤도현이 불렀습니다. 1994년도 12월에 발매된 윤도현 솔로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이등병의 편지'로 유명한 김현성 작사 · 작곡입니다. 가 사 가을 우체국 앞에서 그대를 기다리다 노오란 은행잎들이 바람에 날려가고 지나는 사람들 같이 저 멀리 가는 걸 보내 세상에 아름다운 것들이 얼마나 오래 남을까 한여름 소나기 쏟아져도 굳세게 버틴 꽃들과 지난겨울 눈보라에도 우뚝 서있는 나무들같이 하늘 아래 모든 것이 저 홀로 설..

넷플릭스 영화 - 장기용 주연 '새콤달콤' 대박 반전 줄거리와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공개한 신작 영화 새콤달콤! 지난 주말에 시청했는데 처음 보는 신선한 전개에 적지 않게 당황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줄거리와 결말, 스포를 가득 품은 장기용 주연의 새콤달콤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 제 핸드폰은 갤럭시입니다. 갤럭시에서는 넷플릭스 캡쳐 안 되는 거 알고 계신가요? 사진이 부족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ㅜ.ㅜ ※ 줄거리 다은(채수빈)이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병원으로 한 남자가 실려 들어옵니다. 이 남자의 이름은 이장혁. 취업에 성공한 공대생입니다. 장혁은 다은의 친절한 모습이 마음에 들게 되고 남몰래 좋아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은도 장혁이 싫지 않은지 지속적인 친절을 베풀고 장혁이 수간호사 몰래 남몰래 챙겨주는 것을 마다 하지 않습니다. 장혁은 피곤해하는 다은을..

네이버페이 카드혜택 - 신한카드 신규발급 11만원 포인트 지급 [내부링크]

네이버페이에서 8월 한 달 동안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신한카드 11만 원 포인트 지급 신청을 했는데요, 어떻게 신청하면 되고 11만 원 포인트 외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청하는 방법 우선 검색창에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상단에 나와있는 초록바에서 다섯 번째에 있는 [혜택˙쿠폰]을 클릭해줍니다. 이곳에서 네이버페이의 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혜택]을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카드를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페이 혜택은 카드별로 상이하므로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신규 발급받을 예정이라 신한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신한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이전에 포스팅한 더모아카드를 ..

2021년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 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1년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시험 일시와 함께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기간과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실시하며 올해도 역시 10월 30일 토요일입니다. 접수기간은 8월 9일~8월 13일이며 1차와 2차 모두 같은 날 접수하게 됩니다. 시험과목 &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어집니다. 같은 날 오전에 1차, 오후에 2차를 실시하며 합격 발표 날짜도 동일합니다. 구분 시험과목 입실시간 시험시간 1차 민법, 부동산학개론 09:00 100분 2차 1교시 중개사법, 공법 12:30 100분 2교시 세법, 공시법 15:10 50분 1차 - 민법, 부동산학개론(각 40문항) 1차과목은 민법과 부동산..

슬의생 채송화 캠핑 장비 - 구이바다&의자&화로&폴딩박스 [내부링크]

이번 주 슬의생에서 송화와 익준부자가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이미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습니다. 2021.08.06 - [정보] - 슬의생 연인산 캠핑장 B-104 은 어디? 평창 산너머목장 슬의생 연인산 캠핑장 B-104 은 어디? 평창 산너머목장 어제 슬의생보셨나요? 이전에 포스팅한 것처럼 송화, 익준 그리고 우주가 함께 캠핑을 갔습니다. 그리고 너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즐거운 캠핑을 했습니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캠핑장 분 goodday1021.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송화가 쓰고 있는 캠핑장비, 물론 협찬이겠지만 이뻤던 몇 가지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완전 감성캠핑 제대로 였습니다. 협찬사 - 코베아 코베아에서 완전 열심히 협찬을 해주고 있는 슬기로운 의..

등촌샤브칼국수 샤브샤브 & 볶음밥-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저희 가족은 지장산 계곡에 다녀왔습니다. 어찌나 물이 차던지 뜨거운 국물이 계속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돌아오는 길에 등촌 샤브칼국수에 들려 칼국수와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고 왔습니다. 2021.08.04 - [정보] - 포천 지장산 계곡 추천- 여름물놀이 완전 딱이야! 포천 지장산 계곡 추천- 여름물놀이 완전 딱이야! 수영장을 갈 수 없는 요즘, 더위를 피해서 가끔 계곡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포천에 있는 지장산입니다. 처음 가본 곳인데, 물도 맑고 아이들과 놀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여름 물 goodday1021.tistory.com 등촌샤브칼국수 등촌샤브샤브인줄 알았는데 이름이 바뀐 건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채선당을 선호하지만 오늘은 등촌샤브칼국수입니다. 먼저 메뉴표를 볼까..

당첨되면 로또! 인생역전을 노린다 - 디에이치자이 개포 (청약조건 및 방법) [내부링크]

강남 일원동 디에이치자이 개포 청약 소식 들으셨나요? 당첨만 되면 시세차익이 무려 15억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당첨만 되면 로또이며 한방으로 인생역전이 가능한 디에이치자이개포! 청약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에이치자이개포 청약 1. 조건 및 시기 디에이치자이 개포 (1246가구) 위치 : 서울 강남구 일원동 611 - 1 시기 : 2021년 8월 11일 조건 : 서울 거주 무주택 세대 구성원(만 19세 이상) 특이사항 : 청약 통장 필요 없고 추첨으로 선정 2. 전용면적 및 분양가격 84B 1가구 - 4동 2802호 (14억 1760만 원) 114A 2가구 - 12동 801호, 12동 1103호, 13동 1001호, 14동 901호 (18억 8780만 원) 총 5가구 ..

2021년 입추 - 입추뜻은 ? [내부링크]

벌써 가을이 찾아오려고 하는지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한낮의 무더위도 이제 멀지 않았다는 이야기인데요, 게다가 오늘은(8월 7일) 입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입추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입추(秋立) 정의 24절기 중 13번째 절기로 음력으로는 7월이며 양력으로는 8월 8일 정도입니다. 2021년 입추는 8월 7일 토요일입니다. 입추는 [설 입(立) 과 가을 추(秋)]를 쓰며 '가을에 들어선다는 뜻'으로 가을의 시작을 알립니다. 옛 고려사 선명력에는 입추의 기간을 3개(삼후)로 나뉘어 해석했는데요, '첫 번째 [초후]에는 서늘한 바람이 불고 두 번째 [차후]에는 흰 이슬이 내리며 마지막 [말후]에는 귀뚜라미가 운다'라고 했습니다. 입추가 되었다고 해서 바로 더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낮..

재난 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직 재난지원금의 정확한 지급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추석 전에는 지급 예정이라고 하니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그럼 우리는 재난지원금을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재난 지원금 사용처에 관한 것입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 지원금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상품권으로 직급될 예정이며 사용처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자칫 헷갈릴 수 있는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자세히 알아두셔서 나중에 혼란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먼저, 재난지원금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전국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면 여행을 독려하는 꼴이 되니 지금처럼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 일 것입니다. 웬만한 지역 상권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형마트와 ..

5차 재난지원금 조건과 지급 시기 -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그동안 차등지급으로 인해 논란이 많았떤 5차 재난지원금이 드디어 소득 80% 이하 국민들에게 지급하기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확정이 되었으니 나는 80%에 들어 재난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받는다면 언제쯤 신청하고 받을 수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맞벌이, 1인가족은 88%) 재난지원금 지급 조건 구분 외벌이 맞벌이 지원금액 1인가구 약 5,000만 원 25만원 2인가구 약 6,671만 원 약 8.605만 원 50만원 3인가구 약 8,605만 원 약 1억 532만 원 75만원 4인가구 약 1억 532만 원 약 1억 2,436만원 100만원 ※ 기초 생활 수급자 및 한 부모가족, 차상위 계층의 경우 1인당 10만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재난 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카드로 지급될 예..

슬의생 연인산 캠핑장 B-104 은 어디? 평창 산너머목장 [내부링크]

어제 슬의생보셨나요? 이전에 포스팅한 것처럼 송화, 익준 그리고 우주가 함께 캠핑을 갔습니다. 그리고 너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즐거운 캠핑을 했습니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캠핑장 분위기가 너무 좋았죠? 과연 여기는 어디일까요? 화면에 나온 것처럼 연인산 캠핑장 B-104일까요? 평창 산너머 목장 슬의생 촬영지는 '평창 산너머 목장' 입장료 : 차박 평일 30,000원 ~ 45,000원 / 주말 45,000원 ~ 60,000원 체험 : 목장 트래킹 체험 및 육십 마지기 정상 투어 슬의생시즌 2 제7화에서 나온 연인산 캠핑장 B-104 사이트는 사실 연인산 캠핑장이 아니고 평창에 있는 산너머 목장이라고 합니다. 산너머 목장은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하고 있는 20만 평 규모의 청정목장입니다. 불 피..

테팔 후라이팬 등급 선택하기 - 어떤 코팅이 좋은걸까? [내부링크]

후라이팬에도 등급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테팔은 코팅 강도에 따라 5가지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코팅이 좋을수록 능률이 오르게 되는데요, 어떤 등급을 선택해야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테팔 후라이팬 등급 테팔은 후라이팬을 총 5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구분하고 있습니다. 보통 많이 쓰는 등급은 3번째와 4번째 등급으로 TITANIUM FORCE와 TITANIUM PRO입니다. 1. TITANIUM FORCE 타팔 파워 글라이드 비용보다 최대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티타늄 포스 코팅입니다. 2. TITANIUM PRO 티타늄 프로코스팅은 티타늄 힘보다 최대 2배까지 지속됩니다. 3. TITANIUM EXCELLENCE 티타늄 우수 비용은 티타늄 포스 코팅에 비해 최대 3배..

손목통증(손목터널증후군) - 체외충격파치료 후기 [내부링크]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이 손목터널 증후군이라 불리는 손목 통증입니다. 저도 요 근래 컴퓨터 작업이 급증하면서 원래 좋지 않던 손목이 더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체외충격파 치료기 후기입니다. 체외충격파란? 물리치료나 약물 등의 치료에도 불구하고 큰 차도를 보이지 않는 근골격계 통증에 사용하는 고추파치료기로 수술 없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효능 및 효과 5cm가량의 고주파를 통증에 직접적으로 쐬여 통증을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치료해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한 무릎이나 손목,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후기 "아파요! 아주 기분 나쁘게 아파요!"가 치료과정에 대해 제게 설명해주던 상..

포천 지장산 계곡 추천- 여름물놀이 완전 딱이야! [내부링크]

수영장을 갈 수 없는 요즘, 더위를 피해서 가끔 계곡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포천에 있는 지장산입니다. 처음 가본 곳인데, 물도 맑고 아이들과 놀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여름 물놀이로 완전 딱인 포천 지장산 계곡을 소개합니다. 포천 지장산 계곡 주소 : 경기 포천시 관인면 중리 주차 : 지장산 초입에 작은 무료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장이 크지는 않습니다 지장산계곡은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흘러서 '지장 냉골'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계곡물이 어찌나 차가운지 한낮 기온이 34도를 넘어가는데도 계곡물의 너무 차가워 덜덜 떨었습니다. 이정표를 따라가다보면 지장산 계곡을 알리는 글씨들이 반겨줍니다. 이곳이 지장산으로 올라가는 초입입니다. 차량 진입은 불가능하므로 초입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일반상식퀴즈 (203회, 204회) [내부링크]

리브메이트에서 출제한 일방상식 퀴즈의 정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3회차 (8월 1일) 문제 알레르기로 인한 금성 전신 반응으로, 원인 물질에 노출된 뒤 30분 안에 호흡기/소화기/피부 등에서 급성 전신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질환은? 정답 아나필락시스 204회차 (8월 2일) 문제 - 1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24절기 중 열세번째 절기는 입추이다? 정답 O 문제 - 2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섬은 거제도이다 정답 X 문제 - 3 어떤 대상이나 사람에 대한 일반적 견해가 그것의 구체적 특성을 평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정답 헤일로효과

히야론주사(연골주사) - 40대에 무릎퇴행성관절염!? [내부링크]

얼마 전 지속적인 손목 통증으로 정형외과를 찾았다가 무릎도 아픈지 꽤 되었기에 무릎도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그런데 제 생각과는 달리 손목보다는 무릎의 상태가 너무 나빴고 퇴행성 관절염이 진행 중이라며 무릎 연골주사를 맞기를 추천하셔서 바로 맞았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1. 정의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행성의 변화로 인하여 관절에 문제가 생겨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2. 발생 이유 주로 근육과 관절이 노화가 되면서 발병하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성별, 유전전 요소, 비만, 과격한 운동, 특정한 부위의 관절을 많이 쓰는 경우도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별의 경우 여성의 수가 많으며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은대다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의 ..

애드센스 승인거절 - 가치 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당연히 가치 없는 콘텐츠라고 생각해서 바로 재승인을 요청했는데 이틀 뒤에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두번째 승인 거절 요즘 승인받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보통 2주 안에는 첫 번째 답변 메일이 오는 편인데 이번에는 거의 3주가 넘어서야 첫 번째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결과는 거절이었고 바로 재승인 요청했는데 이틀 뒤에 같은 내용으로 바로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바로 답장이 왔기 때문에 기쁜 마음반, 답답한 마음 반으로 메일을 열어보고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애드센스로 넘어왔습니다. 승인 거절 이유는? 해당 사이트에는 주의필요라는 빨간 글씨가..

[영화리뷰] 서예지 내일의 기억 - 줄거리와 결말스포 [내부링크]

한동안 논란의 주인공이었던 서예지와 김강우 주연의 영화 [내일의 기억]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개봉을 앞두고 갑질논란으로 서예지는 제작발표회에 출연하지도 못했던 사연많은 영화입니다.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 스포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진(서예지)는 병실에서 머리에 붕대를 칭칭감은채 눈을 뜹니다. 그리고 그 앞에는 남편 지훈(김강우)이 안타까운 눈으로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진은 기억을 잃었고 지훈을 기억하지도,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수진이 기댈수 있는 기억은 지훈이 노트에 적어준 자신에 대한 내용 뿐입니다. 오랜 병원생활을 마치고 지훈과 함께 퇴원하는 수진. 짐이 많다며 먼저 올라간 지훈은 집으로 돌아온 수진을 위해 깜짝이벤트를 준비중이었고 수진은 홀로 집으로 올라오다가 때마침 ..

반복적인 위반 시 시정 조치 절차에 대한 변경사항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기위해 요청중에 위와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승인요청 사이트에는 주의라는 빨간글씨가 써있습니다. 구글에서 메일이 오면 항상 가슴이 철렁한데 이번엔 무슨일일까요? 결과적으로 이 메일은 구글에서 바뀐 정책에 관련하여 보내주는 안내메일이며 너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메일 마지막에 계정을 정지할 수도 있다는 내용이 있어서 섬뜻했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승인요청 사이트에 주의라는 빨간 글씨는 왜 써있었던 걸까요? 지금으로서는 단순한 애드센스 거절사유로만 추측할 뿐입니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참 어렵습니다. 구글봇은 무슨생각을 하는건지 누구는 하루만에 승인을 내주고 누구는 한달, 혹은 그 이상이 걸리기도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처럼 명확한 ..

가정용 수영장 베스트웨이 장단점, 베파크 말고 옥파크! [내부링크]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는 너무 더운 날이면 물놀이가 딱이지만 수영장을 갈 수가 없으니 요즘은 '베파크'라고 해서 우리 집 베란다 수영장이 인기입니다. 그래서 관련 수영풀장이 품절 대란이 나기도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어렵게 구한 베스트웨이 옥파크입니다. 베스트웨이 수영장 풀 길이 221 X 150 X43 / 금액 87,430원 이런 풀장은 인텍스와 베스트웨이가 유명합니다. 저는 인텍스는 구할 수가 없어서 베스트웨이로 검색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이 품절인데 딱 이 사이즈 하나만 구할 수 있어서 냉큼 결제를 했습니다. Q&A를 보니 배송 문의가 대부분이라 포기하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3일 후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베스트웨이 수영장풀 구입처는 11번가였습니다. 조립하는 방법 저희는 할머니 댁 옥상에서 옥파크를 열예..

킹덤 아신전 몇부작일까? 넷플릭스 스페셜 감상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넷플릭스에서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 아신전이 개봉했습니다. 아신전에는 전지현이 주인공을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킹덤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감상 리뷰와 몇 부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신전은 킹덤1, 2의 전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비를 만들어내는 생사초가 어떻게 발견되었고 어떻게 궁궐에까지 들어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줄거리 (스포있음) 우선 아신전의 아신은 전지현 이름입니다. 아신이 살고 있는 마을은 번호 부락. 번호부락 사람들은 여진족이지만 100년 전부터 조선땅에 살며 조선인에게도 여진족에게도 가장 천한 취급을 받고 있는 성저야인입니다. 조선에 충성을 다하지만 항상 이용만 당하고 있는 번호부락사람들. 그래도 언젠가는 벼슬이 내리고 조선에 안정적으로 안착해서 사람다운 삶..

익준 송화 핑크빛! 회차별로 정리한 슬의생 달콤모드 [내부링크]

즐거울 일 하나 없는 요즘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는 낙으로 살고 있습니다. 시즌 1부터 간질간질하던 익준과 송화가 드디어 핑크빛 모드를 장착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차별로 익준 송화의 핑크빛 기류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1화. 송화의 거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에서 익준은 송화가 있는 강원도로 찾아가 고백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론 없이 시즌 1이 막을 내렸는데 시즌2가 시작하면서 익준의 고백에 송화가 대답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송화의 대답은 "고백하지 마!"였고 익준의 표정도 씁쓸해지고 보고 있는 저도 가슴이 쿵했습니다. 2화. 널 챙겨주는 사람은 나야 나! 그렇게 두 사람의 핑크빛 기류는 사라지는구나 했는데 시즌2부터 조금씩 분위기가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수술을 하느라 피곤했던 송..

걷기만해도 살이빠지고 건강해다는 노르딕 워킹, 나도 해볼까? [내부링크]

얼마 전에 기사를 보다가 걷기만 했는데 살이 빠졌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한동안 만보 걷기 다이어트를 했지만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어떻게 걸어야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걷기만 해도 살이 빠지고 건강해진다는 노르딕 워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르딕 워킹 노르딕워킹의 역사 노르딕 워킹의 역사는 동계올림픽 종목인 크로스컨트리에서 탄생되었습니다. 크로스컨트리란 스키를 신고 빠르게 걷는 운동을 말하며 동계올림픽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북유럽지역의 올림픽 선수들이 여름에 훈련을 할 때도 폴대를 장착하고 훈련을 하였고 이 과정에서 이 워킹이 전신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져 지금의 노르딕 워킹으로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노르딕워킹의 효과 ㄱ. 노르딕워킹은 일반 걷기와는 달리 전신의 ..

애호박 요리 - 맛보장! 애호박전 만들기 (백주부버전) [내부링크]

저는 애호박을 식재료로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얇게 썰어서 볶음밥에 넣기도 하고 된장찌개를 끓이기도 하고 가볍게 볶아내기도 합니다. 들기름을 이용한 애호박 볶음은 정말 맛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절대 실패할 수 없는 맛 보장! 백주부 버전 애호박전 만들기입니다. 준비물 애호박, 청양고추, 건새우, 전분가루, 식용유, 소금 and 새우젓갈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방금 사 온 건새우나 냉장고의 특유 냄새가 베이지 않은 건새우라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냉장고 냄새를 잔뜩 머금은 건새우일 경우에는 약불로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 수분과 냄새를 날려주어야 합니다. 만드는 방법 ㄱ. 호박을 최대한 얇게 채 썰어줍니다. ※ 호박을 너무 두껍게 썰면 익히기 힘듭니다. 적당한 굵기로 썰어주어야 식감도 좋고 익히기도..

폐기처분 위기에 놓였던 화천 애호박 벌써 품절이야! - 우리동네는 비싼데? [내부링크]

얼마 전에 계곡을 다녀왔는데 비는 오지 않고 폭염이 계속되자 물이 말라서 바닥을 보였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가마솥 더위에 모두들 지치고 있는데요, 우리보다 더 힘들어하는 농민들이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은 폐기처분 위기에 놓였던 화천 애호박에 대한 내용입니다. 최근에 농민들이 구슬땀 흘려가며 키워낸 화천 애호박이 산지에서 폐기 처분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유는 마른장마와 연일 계속되는 폭염. 그리고 장기전으로 가고 있는 코로나 19 여파로 소비가 절감되어 판로가 막혔기 때문입니다. 농협 강원지역본부는 지난 22일 부터 계속해서 화천 애호박을 폐기 처분하였고 300t에 가까운 애호박들을 눈물을 머금고 산지에서 바로 트랙터로 밀어버렸다고 합니다. 이상합니다! 우리동네 마트에서는 애호박을 1,890원에 팔고 ..

신한 더 모아카드 - 990원 적립 혜택 포인트 재테크 [내부링크]

신한 더 모아카드라고 아시나요? 무려 최대 적립금 990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어마 무시한 카드입니다. 저는 카드를 딱 1개만 사용하는 편인데 몇 달 전에 신랑이 신한 더모아카드의 혜택을 알려주면서 발급해 주었습니다. 더모아 카드 3달 사용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The More 카드 카드 포인트 재테크 1. 신한 더모아 포인트 적립 저는 몰랐지만 카테크라고해서 카드 포인트를 모으는 재테크도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쓰는 카드라면 포인트를 더 많이 주는 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득입니다. 신한 더모아카드는 1000원 미만의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기특한 카드입니다. 최소금액은 5,990원이며 그 이상 사용하게되면 1,000 미만의 금액은 모두 적립이 됩니다. 2. 신한 더모..

카카오톡 여름 이벤트 - 배경바뀌는 키워드 아이콘 모음 [내부링크]

친구들과 카카오톡을 너무 더워서 '더워'라고 적었는데 세상에! 배경이 바뀌는 겁니다! 이게 무슨 일인가 하고 알아보니 지금 카카오톡 여름 이벤트 중이었습니다. 카카오톡 여름 이벤트 배경 바뀌는 키워드와 아이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여름 이벤트 찜통더위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카카오가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카카오 채팅창에 여름 키워드를 치면 관련된 영상으로 배경화면이 잠깐 바뀌는 것입니다. 해시태크없이 단어만 치면 바로 적용되며 키워드별 바뀌는 화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물놀이하는 라이언과 춘식 키워드 : 여름, 여름휴가, 바캉스, 피서, summer, vacation, summer vacation 아이콘 : 기본 아이콘 중에 몇가지는 배경이 바뀝니다. 우산 쓰는 무지..

대체 공휴일 확대 [내부링크]

연초에 올해는 유난히 쉬는 날이 없다면서 아쉬워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대체공휴일이 확대되면서 추가적으로 3일이라는 휴일이 더 생겨났습니다. 대체 공휴일은 어떤 것이고 추가적으로 늘어난 3일은 어떤 날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체공휴일이란? 우리나라에는 법정휴일, 법정공휴일, 임시공휴일, 대체 공휴일이라는 휴일제도가 있습니다. 법정공휴일 - 법정휴일은 근로기준법에 의해 보장되는 휴일로 달력에 표시되는 빨간날입니다. 일요일, 국경일, 어린이날, 추석, 성탄절 등이 이에 속합니다. 임시공휴일 - 임시공휴일은 정부에서 정하는 휴일을 말합니다. 나라에 중요한 일이 있을때 사용하며 선거날이나 얼마 전에 있었던 올림픽 개막식 같은 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대체공휴일 - 대체 공휴일은 공휴일이 일요일과 ..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뜨거운 가마솥 같은 날씨에는 에어컨 없이는 생활을 할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아이들 방학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더욱더 에어컨을 풀가동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틀게 되는 에어컨!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지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방법 1. 주기적인 에어컨 관리 에어컨 뿐만아니라 가전제품의 경우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에어컨의 경우 호흡기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에어컨 내부에는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들이 서식하고 있고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바람을 타고 집안 곳곳으로 퍼지게 됩니다. 또..

어린이집 생일선물 추천 목록, 가장 많이 받은 선물 [내부링크]

어린이집에 에 다니면 매달 1번씩 생일잔치를 하게 됩니다. 매달 생일선물을 보낼때마다 어떤 걸 보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엄마들도 같은 고민을 하기 때문에 선물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4년 동안 어린이집 생일선물로 가장 많이 받은 선물 목록과 특이했던 선물을 정리했보았습니다. 고민하시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린이집 생일선물 생일선물 적정 금액 일부어린이집은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아직까지 많은 어린이집이 생일축하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일 맞은 친구들에게 소액(1,000~5,000원)의 생일선물을 합니다. 작은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도 생일자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을 한가지 음식을, 친구들은 3,000원 상당의 생일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생일 선물의 금액이 ..

학원비 환불 규정, 환불 받는 법 [내부링크]

요즘 학원비 환불 때문에 고민을 하는 가정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4단계가 되면서 저희 집도 두 아이 모두 학원을 올 스톱하고 대기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같은 학원을 다니는데 저희 아이와 친구의 환불 규정이 달랐습니다. 헷갈리는 학원비 환불 규정과 학원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원비 환불은 원장 마음대로? 앞에서 말한 것처럼 저희 큰아이와 친구는 같은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코로나 4단계로 격상하면서 바로 이월을 요청했습니다. 학원에서는 난처하다는 듯 말했지만 완강한 저의 모습에 알겠다고 대답해 주었지만 같이 다니던 친구는 절대 안된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육학원임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2개를 끼고 불안해하며 다닌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이해..

매미 탈피 시기, 슬기로운의사생활 캠핑시기 [내부링크]

이번 주 슬기로운 의사생활 보셨나요? 익준의 아들 우주는 여자 친구 모네 가족이 캠핑을 간다며 아빠 익준에게 전화를 걸어 캠핑을 가자고 졸랐습니다. 익준은 매미가 울기전에 꼭 가겠다고 말하니 우주가 너무 늦다고 합니다. 옆에 있던 송화가 매미가 탈피하기 전에!라고 말하자 우주가 좋다고 대답했는데요, 매매의 탈피 시기는 언제일까요? 매미 매미 탈피 시기 우선 송화가 말한 매미가 탈피하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미가 탈피하는 시기는 늦봄, 5~6월 정도이며 매미가 탈피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머리와 등이 나오고 가슴과 다리가 나옵니다. ② 마지막으로 배가 나오면 탈피 과정은 끝이 납니다. ③ 탈피가 끝난 후 매미의 날개는 촉촉하게 젖어있는 상태입니다. 매미는 날개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나무에..

돼지 등갈비 간장조림, 오븐구이 [내부링크]

돼지 등갈비요리 좋아하시나요? 저희 식구들 최애 메뉴 중에 하나가 돼지 등갈비 간장조림입니다. 달큰한 간장 양념을 듬뿍 머금은 등갈비를 오븐구이로 마무리해주면 일류 레스토랑 필요가 없는 맛이랍니다. 엄마가 만든 하루 집밥: 오늘의 메뉴는 돼지 등갈비 간장조림입니다. 만드는 방법 재료 준비 재료: 등갈비 600g, 간장, 마늘, 맛술, 매실청, 쌀엿, 굴소스, 견과류, 곁들일 야채 1. 국산 한돈 등갈비 600g 준비 ※ 등갈비 뼈 무게 때문에 600g이라고 해도 고기의 양은 매우 적습니다. 저는 따로 갈비를 샀기 때문에 아이들이 먹을 정도의 양만 준비했지만, 아이 2 포함 4인 가족 기준으로 식사를 준비하신다면 적어도 3팩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핏물 빼기 등갈비를 물에 담가 잠시 ..

재산세 내는 방법, 위택스 세금내기 [내부링크]

재산세 내셨나요? 며칠 동안 집에만 있어서 외출을 안 했더니 우편함에 우편물이 가득 쌓여있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테지만 위택스를 이용해서 간편하고 손쉽게 2021년 주택 1 기분 재산세, 세금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세금내기 1. 사이트 접속하기 먼저 검색창에 '위택스'를 검색햅줍니다. 위택스는 지방세, 자동차세, 주민세, 취득세 등 세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세금 내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으니 따라 해 보시고 손쉽게 세금을 내시면 좋겠습니다. 2. 로그인하기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따로 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야 할 세금이 있을 경우에는 로그인하면 바로 나의 위택스> 위택스 알리미..

이 빠지는 순서, 이 뺄때 안아파요 [내부링크]

몇 달 전부터 아이들이 이가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흔들린 시간이 꽤 지나서 2주 전에 병원을 다녀왔는데 조금 더 기다리자고 해서 마취연고 바르고 어제 뽑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나는 순서와 이 빠지는 나이, 그리고 아이들이 직접 느낀 소감인 "이 뽑을 때 아프지 않아요!"입니다. 이 빠지는 순서 1. 아이마다 달라요 첫 번째로 이가 빠지는 시기는 6세~7세 사이이며 저희 두 아이들은 모두 7살때 첫번째 앞니가 빠졌지만 요즘 평균보다 조금 느린 편인 것 같습니다. 둘째 아이 친구들 중에서 이를 아직 안 뺀 아이들은 둘째 아이를 포함하여 2명밖에 없습니다. 벌써부터 위아래 앞니 4개가 모두 빠진 아이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요즘은 성조숙증 때문에 이가 빨리 빠지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 치과의사 선생님께..

아기 이 나는 순서와 이 날때 증상,열났어요 [내부링크]

저희 아이들이 어제 치과에 가서 발치를 하고 왔습니다. 10살이 된 첫아이는 벌써 10개가 넘는 이를 발치했지만 7살인 둘째 아이는 첫 번째 이를 발치했습니다. 아이들의 첫니가 나던 시기가 떠올라서 예전 사진 찾아보다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아기 이나는 순서입니다. 이 나는 순서 1. 치열과 명칭 사람들의 이는 위니 16개, 아랫니 16개로 총 32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처음 갖는 치아를 유치라고 하고 유치가 빠지고 나는 이를 영구치라고 합니다. 2. 이 나는 시기 아이들은 보통 6개월~10개월사이에 첫 번째 앞니가 올라오는 것을 시작으로 아랫니 2개가 모두 올라오면 윗니 2개가 내려오기 시작합니다. 그 뒤로 아랫니와 윗니가 번갈아 나옵니다. 이나는 시기는 대략 이 즈음인..

남양주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받기 [내부링크]

아이가 크고 덩치가 커지면서 카시트나 아기 때 쓰던 여러가지 용품들을 정리해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장난감의 경우 나눔 등으로 정리를 했지만 카시트 등은 아직 정리하지 못하고 한구석에 모아두었습니다. 카시트를 버리면서 무거운 식탁 유리도 버릴 생각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남양주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형폐기물 버리는 방법 1.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환관리센터 검색창에 남양주 대형폐기물이라고 치면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환관리센터로 연결이 됩니다. 이사이트를 이용해서 대형폐기물을 버리면 되는데요, 신청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어렵지 않아서 금방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①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합관리 센터 남양주 대형폐기물 통합관리센터에서는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폐기물을 비..

맛있게 먹고 건강하기 프로젝트 -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다양한 음식들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여러 가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시되는 시기에는 음식만 골고루 먹어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맛있게 먹고 건강하기 프로젝트 -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1. 토마토 혈액순환, 면역력 향상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의사 얼굴이 붉게 물든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병원 갈 일이 줄어들고, 환자가 줄어들어 돈을 못 버는 의사가 화가 나서 얼굴이 붉어진다는 뜻인데요 그만큼 토마토는 우리 몸에 이로운 음식입니다. 토마토 속 풍부한 리코펜 성분은 천연 혈액순환제라고 할 만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항샹에 도움을 줍니다...

손목이 붓고 시큰거리며 두꺼워지는 느낌 [내부링크]

요 근래 안 하던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면서 손목이 붓고 두꺼워지는 느낌이 자주 듭니다. 손목 한 곳이 시큰거리거나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는데요, 가끔은 손목에 풍선을 두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도대체 왜 그러는 건지 알아보았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원인은 정중신경 이상 손목에는 많은 혈관과 힘줄, 신경이 지나는 빈 공간이 있는데요, 이 공간의 이름을 '수근관'이라고 하며 터널처럼 생겼다 하여 일명 '손목터널'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수근관에는 손목을 움직이고 통증과 감각을 느끼게 하는 정중신경이 지나가는데, 무리한 손목 사용으로 인해 손목터널이 좁아지게 되면 정중신경이 압박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해 통증과 저림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즘은 장시간 핸드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손목터널..

욕조 세면대 물 막힘, 물이 안내려가요!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저희 집 욕조에 물이 잘 안 내려가고 있습니다. 여름이라 그동안 욕조에 물 받을 일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는데 어제 아이들이 물놀이한다고 오랜만에 물 받았다가 너무 당황했었습니다. 욕조 물 안 내려갈 때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욕조 물 막힘 원인 욕조의 물이 안내려가거나 막히는 증상은 욕조 안 내부 배수구의 누수와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로 인해 파이프가 막혔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집일수록 이런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이물질들로 인해 고약한 냄새와 벌레가 동반됩니다. 해결방법 욕조를 비롯한 하수구 등의 누수가 심하거나 내부에 이물질 막힘이 많게되면 아래층에 양해를 구하고 아래층 천장을 뚫어 원인을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하고 살피는 것이..

남양주 계곡 청학밸리 리조트 [내부링크]

남양주에는 좋은 계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새로 생긴 남양주 계곡 청학밸리 리조트는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얕고 깨끗한 물로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아이들과 함께 남양주 청학밸리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청학밸리 리조트 찾아가는 길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543-4 주차 : 무료 모래사장 청학밸리 남양주시에는 예쁘고 시원한 계곡들이 많지만 그동안 계곡을 이용하려면 불법으로 영업하는 음식점에 자릿세 명목으로 10만 원 가까운 백숙 값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다닥다닥 붙어있는 음식점들은 보기도 좋지 않고 물도 깨끗하지 않았는데요, 지난해 청학밸리가 개장하면서 올해는 모래사장까지 생기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오른쪽에는 청학비치의 깨끗한 물이..

빌런이란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빌런이란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게임이나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말인 것 같은데 요즘은 일생생활에서도 종종 사용이 됩니다. 빌런이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런이란? 이병원 최고의 빌런이 되고 싶어 - 채송화 빌런 이야기를 하기 전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2의 1화 이야기를 잠깐 해보겠습니다. 석민은 익준의 외부 간의식 강의를 부탁하기 위해 송화를 찾아옵니다. 익준을 만나러 송화, 석민, 선빈은 함께 익준을 만나러 가는 길에 치홍의 이야기를 하게 되고 사람이 많은 복잡한 병원에서 고생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오고 갑니다. 송화는 사람이 많고 사건사고가 많아야 큰다고 말하다 '나 꼰대 같았지?' 하며 놀랍니다. 석민은 '교수님이 꼰대면 이병원에 꼰대 아닌 사람이 없다'라고 말하자 송화는..

슬의생에 나온 염세주의자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얼마 전 슬의생에서 간이식 수술을 마친 여자아이가 '염세주의'에 빠졌다는 이야기가 펼쳐졌습니다. 염세주의라는 뜻을 모호하게 알고 있는 듯해서 어떤 뜻인지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염세주의 厭世主義 [싫을:염], [대:세], [주인:주], [옳을:의] 염세주의 : 세계와 인생에서 아무 가치가 없으며 개선이나 진보는 불가능하다고 보는 사고방식. 염세주의자 : 세상과 인생을 악하고 괴로운 것으로 보고 아무런 가치가 없고 나아질 수도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 다음 사전 - 다시 슬기로운 의사생활 2로 돌아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장면은 간이식을 받고 회복 중에 있는 채은이를 만나러 가는 정원과 겨울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겨울은 정원에게 "채은이 간이식 수술을 하고나서부터 염세주의자가 ..

콩포트란? 콩포트 만들기 [내부링크]

콩포트란? 17세기 프랑스에서 유래한 후식으로 우리나라의 잼과 비슷합니다.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에 표예진이 콩포트와 스콘을 함께 먹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좀 더 정확한 콩포트 정보와 함께 콩포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콩포트란? 콩포트는 프랑스의 후식으로 우리나라의 잼과 비슷합니다. 프랑스어로 콩포트란 '섞는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 과일에 설탕과 향신료 등을 섞어 조린 음식으로 따뜻하게 먹거나 차갑게 먹는 등 프랑스인에게 사랑받는 디저트의 한 종류입니다. 콩포트를 만들 수 있는 과일은 사과, 딸리, 오렌지, 블루베리 등으로 우리나라의 잼처럼 제약이 없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디저트 용도외에도 아기들에게 음식 대용으로 주기도 했는데요, 과일을 먹기 시작하면 우리나라에서도 과일 푸레를..

블로그 글쓰기 주제 정하기 [내부링크]

블로그 글쓰기 주제 정하기 할 때 어떤 주제를 정해야 하는지 금방 떠오르시나요? 수많은 주제 중에 특별하게 수익을 많이 내는 주제가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글쓰기 주제 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주제 정하기 개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와는 달리 수익형 블로그는 여러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먼저 방문자가 많아 페이지 RPM을 높여야 하고 방문자가 원하는 양질의 글로 체류시간을 늘려야 하며, 방문자가 나의 광고를 클릭해서 광고수익이 나야 합니다. 저는 광고수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면 광고단가인 CPC가 높은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런데 CPC(광고단가)가 높은 글들은 거의 돈과 관련이 있는 글들이고 그만큼 저품질에 빠질 위험성도 높습..

티스토리 전문블로그 VS 잡블로그 장단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로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전문 블로그로 하는 것이 좋은지 잡블로그로 하는 것이 좋은지, 두 블로그 주제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만들까?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만들게 되면 가장 고민하는 것이 전문 블로그로 만들까? 잡블로그로 만들까? 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한 우리들은 일상의 글이 익숙하고 편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일상의 글이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까? 하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우리나라 5천만 인구 중에 나의 일상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그렇다고 전문 블로그를 만들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우선 전문 블로그와 잡블로그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전문..

무릎 찌르는 듯한 통증, 반월상 연골판 [내부링크]

반월상 연골판이라는 이름도 생소한 곳에 염증이 발생하면 무릎을 찌르는 듯한 통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지금 제가 이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관련 정보를 찾아보다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지신 분들께 도움을 될 것 같아 적어보겠습니다. 반월상연골판이란 반월상연골판이란 무릎관절사이에 위치한 반달모양으로 생긴 연골조직을 말합니다. 반월상 연골판은 뼈사이에 위치해서 뼈와 뼈 사이의 충격을 완화시켜주고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월상 연골판에 손상이 가거나 염증이 생기면 무릎을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거나 혹은 무릎이 엇갈리거나 돌아가는 느낌이 듭니다. 원인 반월상연골판에 염증이나 손상이 가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과격하고 무리한 운동이고 두번째 이유는 노화입니다. 스트레칭이나 준비운..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요즘 오미자 에이드를 자주 타서 먹고 있는데요 짜고시고달 큰 한 시원한 오미자 에이드를 먹고 있으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여자들에게 특히나 좋다는 오미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란? 오미자는 붉은색 열매로 단맛, 짠맛, 쓴맛, 신맛, 매운맛을가지고 있다고 하여 오미(五味)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약용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열매로 오래전에는 임금님 진상품으로 올라오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심장, 폐, 신장, 혈관 등에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의 효능 1. 알츠하이머 예방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이 뇌에서 과도한 유해성분이 생성되는 것을 차단하고..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산양유 단백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소화흡수에도 탁월하여 건강식품으로 많이들 찾고 계시는데요, 알짜왕에서 소개하는 '산양유 단백질 분말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섭취 부족 국가 1. 단백질 하루 권장량은 얼마? 성인남녀를 기준으로 하루 단백질 평균 필요량은 남성의 경우 50g이고 권장 섭취량은 65g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평균 필요량은 45g이고 권장 섭취량은 55g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성인 남녀의 경우 하루 권장량 이하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60대 남성의 경우 하루 권장량의 47.9%, 60대 여성의 경우 60.1% 밖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2.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의 근육들은 ..

장마철 쉰내나는 빨래 원인과 냄새잡기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마철이 되면 주부들의 고민이 시작되는데요, 꿉꿉한 날씨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것입니다. 장마철 쉰내 나는 빨래 빨래 원인과 냄새 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마철 쉰내나는 빨래 원인 1. 원인은 높은 습도 공기 중에 수분이 많아 눅눅하고 꿉꿉한 장마철에는 자칫하면 빨래에서 쉰내가 나기 쉽습니다. 이유는 바로 세균 때문인데요,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져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세균이 번식하면서 암모니아가 생성되고 이 때문에 세균에서 퀴퀴하고 불쾌한 쉰내가 나는 것입니다. 2. 겹쳐놓은 빨래 빨래를 어떻게 관리 하시나요? 빨래 바구니에 넣어 두거나 세탁기에 바로 넣기도 하는데요, 바로 빨지 않을 빨래라면 이렇게 겹쳐놓으면 안 됩..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천연 자연발효 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대량 생산하는 주정 식초와는 달리 천연 자연 사과식초는 오랜 시간 정성 들려 만든다고 하는데요,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천연 자연발효 사과식초 천연발효식초란 주정을 넣어 속성으로 대량 생산해내는 식초가 아니라 천연 과일이나 사탕수수 원당 등을 넣어 만든 천연발효식초를 말합니다. 이렇게 생산된 천연발효식초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소와 다량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기산은 체내에서 탄수화물의 섭취를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냅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 펙틴 성분이 급격한 혈압상승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칼륨이 풍부하여 ..

탈모와 피부노화 잡는 비오틴 효능, 콜라겐 [내부링크]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탈모를 잡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혈관 건강을 개선시키는 비오틴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점, 비오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오틴이란 비타민B7을 의미하며 체내에서 형성되지 않아 외부 음식이나 보조제를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한국인의 89.5%가 비오틴 결핍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는 미량의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지만 체내에 장시간 머무르지 못하고 대부분 소면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음식은 물론 보조제를 섭취하여 체내 비오틴 함량을 높여야 하는데요, 비오틴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콜라겐의 체내 합성을 돕는 것입니다. 콜라겐이란? 콜라겐이 우리몸에서 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지는 알고 계실 것입니다. 콜라겐은 우리 ..

목주름 관리법 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여성이라면 목주름에 민감하기 마련인데요 예쁘고 주름 없는 깨끗한 목 라인은 선망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알짜왕에서 소개하는 목주름 관리법과 없애는 방법, 그리고 목주름 예방하는 식단입니다. 전신을 위협하는 몸 주름 우리의 피부는 외부 자극을 맞이하는 최전방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무너지면 몸속 구석구석이 위협받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피부는 주름, 상처, 고름 등을 통해 외부의 침입을 알리고 경고 신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신호를 잘 받아서 적절하게 대처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부위별 몸 주름이 보내는 경고신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름 부위별 질환 (1) 이마주름 이마주름은 심혈관질환의 경고등이라고 합니다. 이마는 심장에서 생성된 피가 뇌로 올라가는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데요..

클래스 101 신사임당 & 리남 수강 후기 [내부링크]

클래스 101에서 수익창출 - 창업˙부업 분야에서 가장 핫한 인기를 달리고 있는 '신사임당의 스마트스토어'와 '리뷰요정 리남의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수강후기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담긴 내돈내산 순수 경험담입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101에는 다양한 강좌가 많이 있습니다. 미술, 공예, 운동, 경매, 키즈 그리고 제가 듣고 있는 수익창출 분야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각자의 성공 노하우를 풀어내고 있고 저는 수익창출 분야에 대한 강좌를 듣고 있습니다. 1. 신사임당 - 스마트 스토어로 월 100만원 만들기 (1) 금액 월 25,740원(무5개월) / 코칭권 패키지 별도 (2) 강의 66개 콘텐츠 + 20주 수강(수강기간 내 무제한 수강가능) (3) 내용 스마트 스토어 개설부..

블로그 글쓰기, 사진 용량-크기 줄이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 글 쓸 때 사진 많이 넣으시지요?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광고를 많이 송출하기 때문에 자칫 사진 때문에 광고 송출이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사진 용량을 줄여주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년에 제주도에 다녀왔을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장마기간 동안 갔기 때문에 머무르는 동안 우중충한 하늘만 봤는데 며칠 동안은 이렇게 눈부신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예뻐 사진을 찍고 블로그에 올리려 했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사진은 물론 광고 로딩 속도까지 늦어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그가 아닌 이상 사진의 크기가 큰 것은 수익형 블로그 포스팅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티스..

핸드폰에서 동영상 gif변환 하기, 삼성 갤럭시 [내부링크]

블로그를 쓰다 보면 내가 찍은 동영상 중에 일부분을 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모두 올리기에는 가독성이 떨어지고 움짤로 짧은 영상만이 필요할때 핸드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동영상 gif 변환하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핸드폰 삼성갤럭시 기준입니다.) 동영상을 gif 변환하면 좋은 이유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동영상을 올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를 올리기에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영상의 한 부분만 올리면 생동감을 주기 때문에 가독성에도 도움이 되고 체류시간도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에게 파일 전송하는 것도 동영상보다는 훨씬 빠르기도 합니다. 동영상을 변환하는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비오는날 좋은 감자전 과 야채전 ,효능 [내부링크]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오늘 하루 종일 비가 내렸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부침개를 해 먹어야겠지요? 오늘은 가족들도 함께하는 주말이기 때문에 엄마가 솜씨발휘 해보았습니다. 비오는날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분위기도 너무 좋은 감자전과 야채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자 효능 감자는 6월~9월이 제철인 식재료로 지금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감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과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형성과 피로 해소,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줍니다. 감자는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싹이 나는 것을 늦춰 오래도록 싱싱한 감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듀록 삼겹살 국내산? 스페인산? [내부링크]

듀록 삼겹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얼마전 마트에서 장을보다가 듀록 국내산 100% 삼겹살이 있었는데 주부인 저는 '삼겹살은 한돈'이라는 공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낯선 이름이었습니다. 이름은 분명 외국산인데 국내산 100%라고? 저도 처음 들어본 듀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3대 돼지품종 세계적으로 유명한 세게 3대 돼지 품종이 있는데 [스페인 이베르코, 스페인 듀록, 헝가리 만갈리차]가 이에 해당됩니다. 이미 이베르코는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서 국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듀록의 경우도 점점 판매점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단 아직 만갈리차는 국내에 수입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산 100% 듀록? 저는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듀록은 분명 스페인산이고 수입돼지고기라고 하..

7월 제철음식 블루베리의 모든 것 (효능,세척,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블루베리 드셔 보셨나요? 7월 제철을 맞아 요즘 블루베리가 알도 실하고 너무 달콤한데요,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7월 제철음식 블루베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효능과 세척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블루베리 효능 - 잘고르는 방법 - 세척방법 - 보관방법 - 레시피 -주의사항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월귤나무(키 작은 활 열수 나무)의 일종으로 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북미 인디언들은 옛날부터 블루베리의 효능을 알고 식품으로 사용했으며 열매와 잎의 진액을 치료 목적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수학 시기는 7월~9월이며 100g당 56칼로리입니다. 1. 효능 블루베리가 슈퍼푸드가 된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 ..

[몸신] 노니 효능 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몸신에서 알려주는 근육속 염증이 유발하는 통증잡기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포스팅과 연관하여 이번에는 근육 속 염증을 잡아주는 음식인 건조노니입니다. 건조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니란? [몸신]에서는 근육 속 염증 잡는 식품 솔루션으로 '노니'를 추천했는데요, 노니는 건강식품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노니주스'나 '노니차' 등을 즐기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노니는 화산지질의 열대성 기후의 태평양 섬들에서 재배가 되는 식물로 지역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노니는 익을수록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데요, 이 냄새 때문에 원주민들에게 볼품없는 열매로 취급받다가 약 2,000년 전부터 원주민들의 상처치료제나 감염치료제로 사랑을 받았..

[몸신] 근육 속 염증이 유발하는 통증 잡기 [내부링크]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은 내 몸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고통을 겪어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허리와 손목, 무릎, 골반 통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것이 근육 속 염증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는 몸신이다 -통증의 시작, 꼬여버린 염증 근육]입니다. 다리에 쥐가나는 이유! 잠자다가 혹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다리에 쥐가 난적이 있으신가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고통과 공포를 느끼게 되는데요, 저도 지금 왼쪽 다리가 좋지 않아 기지개를 켜면 쥐가 오려해서 몇 달째 기지개를 켜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 발생하는 것은 근섬유가 꼬여버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육에는 혈관, 신경, 림프가 지나가게 되는데 근섬유가 꼬여버리게 되면 산소와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게되어 미세한 손상..

올챙이 키우기, 먹이와 물갈아주기 [내부링크]

밤낮으로 개구리 소리가 요란한 요즘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뒤에는 산이있는 일명 숲세권인데요 그래서 인지 단지에도 온갖 생명체들을 만날 수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아파트 단지 웅덩이에서 올챙이를 잡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올챙이 키우는 방법과 올챙이 먹이, 그리고 물 갈아주는 방법입니다. 올챙이 성장과정 '뒷다리가 쑤욱~ 앞다리가 쑤욱~ 팔딱팔딱 개구리 됐네' 노래 아시지요? 올챙이에서 개구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인데요, 올챙이가 뒷다리가 나오기까지는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 뒤로 앞다리가 나오기까지 또 2주 정도 소요가 되고 마지막으로 개구리가 됩니다. 각 단계별로 몇 주씩 걸리기는 하지만 종류에 따라 최대 2년까지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올챙이 먹이 야생에서 살던 올챙이를 집에서..

초등 어린이 영양가득 초간단 아침 볶음밥 [내부링크]

어제저녁에 아이들에게 볶음밥을 해주었더니 너무 맛있다며 아침에도 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후레이크 가루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든 거라 아침에도 부담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초등 어린이 영양 가득 초간단 아침 볶음밥 공유합니다. 초간단 영양가득 볶음밥 만들기 재료 : 각종 야채(당근, 양파, 버섯, 호박, 햄 등), 햄, 계란, 참기름, 깨소금, 청정원 보크 라이스 쇠고기 볶음밥 양념 1. 각종 야채를 잘게 다져줍니다. (야채의 종류는 어떤 것이든 상관없으며 집에 있는 재료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2. 햄을 잘게 다져 줍니다.(햄의 크기에 따라 먼저 볶아 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얇은 햄을 잘게 다진 거라 모두 함께 볶았습니다.) 2. 달군 팬에 기름을 붓고 야채 다진 것을 볶아줍니다. (저는 ..

SK 키즈 zem폰(일반폰) 갤럭시 A32 - 음성통화 충전요금 [내부링크]

저희 큰아이는 올해로 10살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핸드폰을 해주지 않았는데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친구사이가 단절되는 것이 보여 이번에 해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zem폰과 음성통화 충전에 대한 것입니다.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사용해야 할까요? 저도 아이 핸드폰 해주기 전까지는 당연히 키즈폰을 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주면에 엄마들이 키즈폰을 절대 해주지 말아라!라고 해서 어떤 요금제를 골라야 하나 고민했는데요, 키즈 요금제는 키즈폰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폰에도 키즈폰요금이 적용됩니다. 1. 키즈폰 VS 일반폰 10살이면 키즈폰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들이 유치해질 나이입니다. 또 키즈폰의 경우 카메라 화질이 떨어질 뿐만아니라 폰의 용량도 적어 사진을 많이 ..

2021년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안전수칙 안내 [내부링크]

오늘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장마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장마는 어떤 형태로 올지 걱정이 되지만 장마가 끝나고 나면 드디어 여름휴가가 시작됩니다. 2021년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과 예방수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해수욕장 안전수칙 얼마 전 홍대 관련 델타 변이가 발견되면서 코로나 19의 위험성이 여전히 도사리고 있는 와중에 7월 1일을 기준으로 전국 263개 해수욕장이 차례로 개장합니다. 우려의 목소리와 지역경제가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의 목소리가 섞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19의 공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해수욕장에서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1) 마스크 쓰기 바다에 들어갈 때는 예외적으로 마스크를 벗을 수 있지만 바다 밖으로 나올 때는 예외 없이 반드시 다시 ..

2021년 전국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과 예약하기, 바다여행사이트 이용방법 [내부링크]

여름휴가 계획 잡으셨나요? 이미 연차를 내고 계획을 잡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시즌에 돌입하게 됩니다. 본 포스팅이 휴가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다시 심상치 않습니다. 오늘(7월 2일) 확진자가 826으로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사황에서 전국적으로 해수욕장이 개장하면서 우려 섞인 목소리들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이번 여름휴가에는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기사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안전하고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해양수산부에서 운영하는..

엄마표 수제 함박스테이만들기, 과식주의 [내부링크]

저는 요리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진짜 요리를 만들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족 모두에게 극찬을 받은 엄마표 수제 함박스테이크 만들기입니다. 제법 고급요리같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다음에도 만들어줄 의지 80%입니다. ^^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재료 : 돼지고기 2컵, 소고기 2컵, 빵가루 2컵, 우스타 소스 4큰술(간장 대체 가능), 케첩 2큰술, 양파 1개, 버터, 소금, 후추, 계란, 설탕, 물 (1) 함박스테이크 패티만들기 ① 양파를 곱게 다져서 버터를 녹인 팬에 볶아줍니다. (캐러멜 라이징) ② 양파가 갈색으로 변하면 소금과 후추를 취향껏 넣어주고 식혀줍니다. ③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저는 아이들과 먹을 거라 소고기 비율을 조금 더 많이 했습..

초등학생 간단한 아침밥 메뉴, 호텔조식스타일 유부초밥 [내부링크]

아침에 아이들 아침밥 챙겨주시나요? 저희 집 두 녀석은 취향도 다르고 밥양도 극과 극을 달라서, 웬만하면 하나로 통일하지만 가끔은 원하는 것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의 간단한 아침밥 메뉴입니다. 오늘의 아침밥 오늘 아침밥은 큰아이가 좋아하는 유부초밥과 작은아이가 좋아하는 호텔 조식 스타일입니다. 큰아이는 빵을 좋아하긴 하지만 쌀이 들어가야 '밥을 먹었다'라고 생각하고 빵돌이 둘째 아이는 밥 먹고 빵을 후식으로 챙겨 먹을 정도로 빵을 좋아합니다. 오늘 아침은 일찍 일어나 제 마음의 여유가 있어서 두 가지 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부초밥과 단호박 수프 재료 : 풀무원 '네모 유부초밥' , 폰타나 '베이크드 스위트 펌킨 크림수프' 폰타나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스파게티..

[연예인 다이어트] 엄정화 다이어트 에그패스팅 - 3일동안 2.6kg 감량 [내부링크]

날이 따뜻해질수록 부쩍 다이어트에 관심이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할 연예인 다이어트는 얼마 전 환불 원정대로 활동했던 영원한 멋진 언니 '엄정화' 의 에그패스팅 편입니다. 에그패스팅이란? 에그패스팅이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은 '지미 무어'라는 사람 때문입니다. 고도비만이었던 저자는 저탄고지 방식으로 82kg을 감량하게 되었고 지병이었던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호흡질환이 개선되어 약을 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전도사가 되어 에그패스팅을 비롯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지방을 태우는 몸], [독소를 비우는 몸]이 있습니다. ※ 키토제닉이란 저탄고지(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게) 식단으로 다이어트 및 건강유지를 하는 방법을 ..

도서관 비대면 책대여(무인대출반납) 와 리브로피아 사용법 [내부링크]

최근에 도서관에서 책 대여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요즘에는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가 되었는데요, 도서관도 비대면(무인대출반납기)으로 책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또 리브로피아 어플을 사용하면 상호대차 서비스나 반납일 알림까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도서대출 반납기 최근에 동네 김밥집을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입구에 비대면 주문기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요즘은 비대면 서비스를 어딜가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도서관 입구에서도 비대면으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는 기계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고 사용방법을 몰라 매번 데스크에서 대출과 반납을 했었는데 한번 해보니 너무 쉽고 간편하고 대기줄 없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도서대출..

장마철 집안 세균과 냄새 잡는 법 [내부링크]

올해 장마는 예년에 비해 조금 늦은 오는 7월 2일(금) 일부터 시작이라는 예보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덥고 습하지만 앞으로 다가올 꿉꿉한 장마철 집안 세균과 냄새 잡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집안 세균 잡기 1. 신발장 장마철 가장 축축하고 눅눅한 곳은 신발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부에서 푹 젖어 들어오는 신발을 모여놓는 곳인데 환기가 잘 되지 않고 저희 집은 중문까지 있어서 신발장에서 항상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샌들의 경우 반나절이면 금세 마르지만 운동화가 젖게 되면 매우 난감하게 됩니다. 햇볕에 바짝 말리면 하루면 충분하겠지만 장마철에는 햇볕을 보기 힘들어 그마저도 힘듭니다. 이럴 때는 드라이어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게 되면 신발에 변..

빠른 숙취해소법과 숙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술을 마신 다음날 회복 속도가 점점 늦어지고 있습니다. 젊은 게 무기이던 시절에는 소주를 몇 병 마셔도 다음날 오전 중에는 컨디션을 회복했는데 이제는 하루가 지나도록 회복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너무 슬퍼지네요. 이번 포스팅은 빠른 숙취해소법과 숙취에 좋은 음식입니다. 숙취해소 시간 우리 몸이 숙취를 해소시키는 시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숙취란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이 체내에 많이 발생하게 되면 구토를 하거나 속이 울렁거리는 등의 통증이 유발됩니다. 숙취해소 시간은 고통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얼마나 빨리 몸 밖으로 배출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시간은 몸무게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2021년 장마기간 예상과 예상 강수량 [내부링크]

곧 장마가 오려고 그러는 걸까요? 요 며칠 동남아를 방불케 하는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맑은 날에 천둥이 치다가 갑자기 스콜 같은 비를 뿌리다 금방 날이 갭니다. 기상이상현상이 점점 심해지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기록적인 장마기간을 기록한 2020년에 비해 2021년 장마는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연일 대기 불안정으로 비를 뿌리다 금세 날이 개는 이상현상으로 불쾌지수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된다는 예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기상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상자료 개방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2021년도 장마 예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장마 시작일 기상청에서 제시하는 장마 평년값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우리나라의 장마 시작은 6월 중순입니다. 2020년에는 예년과 다르게 장마가 일..

드림렌즈 세척방법과 보관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초등학교 3학년인 큰아이는 어제 처음으로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잤습니다. 첫날이라 어색한지 꿀잠을 자지는 못했지만 아침에 드림렌즈를 빼고 난 후 세상이 너무 잘 보인다며 감격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드림렌즈 세척 방법과 보관방법입니다. 목차 : 드림렌즈 세척 방법 - 드림렌즈 보관방법 - 주의사항 - 적응을 돕는 방법 드림렌즈 세척 전에.. 드림렌즈는 최소 6시간에서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시간이 확보되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밤사이 잠을 설쳤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느라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했더니 2~3시간 후 바로 안경을 껴야 했습니다. 드림렌즈를 끼고 있는 동안 아이의 눈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아침에 드림렌즈를 뺄 때는 꼭 인공눈물을 몇 방울 넣은 후 제거해주는..

태권도 띠 순서와 의미 [내부링크]

7살인 된 둘째 아이는 2달 전부터 태권도에 다니기 시작했고 벌써 초록색 띠를 받아왔습니다. 태권도 띠라고는 흰띠와 검은띠, 품띠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띠 색깔이 너무 다양해서 태권도 띠 순서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태권도 띠 순서는 흰띠- 노란띠- 초록띠- 파란띠- 밤띠- 빨간 띠-품띠- 검정띠 순서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이들의 사기 증진을 위하여 지역별로 띠를 조금 추가하고 있는데요, 둘째 아이가 다니는 도장도 매월 승격심사를 통해 띠를 바꿔주고 있습니다. 둘째 아이가 다니는 도장에는 주황색, 보라색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또 도복도 급수에 따라 다르게 구별하고 있는데요 급수가 높을 수록 빨강, 파랑, 검정으로 바뀌게 됩니다. 띠별 색깔의 의미 흰띠 태권도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부여받는띠가 ..

눈이 따가울 때와 시린이유. 찌르는 듯한 통증 왜? [내부링크]

요즘 들어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해서 인지 눈이 따갑고 시릴 때가 많아졌습니다. 가끔 찌르는 듯한 통증도 동반하고 있는데요 이럴 때면 덜컥 겁이 나기도 합니다. 도대체 눈 통증은 무슨 이유 때문에 발생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을 동반하는 눈의 이상 증상 하루 종일 일을 하고 있는 우리의 눈은 외부 자극에 매 순간 노출되기 때문에 쉽게 지치고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피로해진 눈은 여러 가지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런 증상을 무시하고 별일 아닌 일로 넘겨버리게 되면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건조하고 따가운 눈 눈이 건조하고 자주 따갑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는 눈이 뻑뻑..

드림렌즈 잘 끼는 방법과 쉽게 빼는 방법(잘못꼈을 때 응급조치) [내부링크]

초등학교 3학년인 제 큰아이는 오늘 처음으로 드림렌즈를 착용하였습니다. 드림렌즈를 처음 낄때는 아이도 엄마도 너무 긴장하게 됩니다. 드림렌즈 초보 엄마가 드림렌즈 한방에 잘끼는 방법과 쉽게 빼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잘못꼈을때 응급조치에 대한 내용도 담았습니다. 갑작스럽게 큰아이의 눈이 나빠져서 급하게 드림렌즈를 착용하기로 했습니다. 드림렌즈에 관한 다른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드림렌즈 쉽게 끼는 방법 저도 오래도록 렌즈를 꼈기 때문에 렌즈를 끼고 빼는 것에 별로 거부감이나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아이의 눈에 그것도 하드렌즈를 끼고 빼주어야 한다는 것은 심적으로 많은 부담을 주었습니다. 혹시나 내 실수로 아이의 눈에 상처가 나지는 않을..

초등 드림렌즈 가격과 착용후기 (한국산 LK vs 미국산 PARAGON) [내부링크]

오늘은 초등학교 3학년인 큰아이를 데리고 드림렌즈 피팅을 하러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드림렌즈는 한국산 LK렌즈와 미국산 PARAGON 렌즈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 드림렌즈 가격과 착용테스트 후기 입니다. 드림렌즈 피팅 드림렌즈는 특수 제작된 시력 조정 렌즈를 통해 각막을 눌러 일시적으로 시력을 좋게 만드는 하드렌즈를 말합니다. 드림이라는 말처럼 잠자는 동안 착용하는 것이고 최소 8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옷을 사기 전에 몸에 잘 맞는지 피팅을 해보는 것처럼 드림렌즈도 피팅을 하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서 나에게 맞는 렌즈 인지도 확인하고 렌즈와 궁합이 잘 맞는지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이때 아이가 적응을 잘하지 못하면 하고 싶어도 할 수 없게 됩니다. 1. ..

[신서유기] 강호동 쭈파게티 와 파김치 레시피 [내부링크]

지난주에 신서유기 보셨나요? 마지막 캠핑에서 가장 핫했던 장면은 강호동이 쭈파게티만드는 장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그 맛인데 캠핑장에서의 먹방이라니. 아는 맛이라 더 무서운 쭈파게티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강호동 쭈파게티 이번 캠핑의 첫 번째 요리는 라끼남에 빛나는 강호동의 쭈파게티 입니다. 레시만 생각하고 이름을 정하지 못했던 신美팀(강호동, 이수근, 안재현)은 강호동의 유행어에 영감을 얻어 쭈파게티라는 이름을 만들어 냈습니다. 신서유기 멤버 전원의 박수갈채를 받았떤 쭈파게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재료 식용유, 파채, 짜파게티, 고춧가루, 깨, 파김치 1. 달궈진 웍에 식용유를 충분히 부어준 뒤 얇게 썬 파채를 가득 넣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

초등학생 드림렌즈와 아트로핀 장점과 단점 비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드림렌즈와 아트로핀 비교입니다. 초등학교 3학년 된 큰아이가 시력이 매우 나빠져서 드림렌즈를 고려하던 중 아트로핀이라는 약물치료를 알게 되었고 내용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세대라 불리는 우리 아이들, 너무 딱하게도 지난 1년 동안 가정 보육하면서 눈 나빠진 아이들이 주변이 너무 많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저희 딸을 들 수가 있는데, 원래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평소에도 시력 걱정을 하고 있었지만 외출이 금지된 지난 1년 동안 급속도록 떨어져 1년 사이 2배 이상 나빠져 현 시력이 -3.25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동의 경우 6개월을 기준으로 검사를 하면 된다고 했기에 지난 3월에 새로 맞춘 안경만 믿고 있었는데 청천..

2021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와 보양식 [내부링크]

6월이 중순이 넘어서면서 낮 기온이 한여름 불볕더위를 방불케 할 정도로 치솟고 있습니다.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몸이 지치지 않게 에너지를 충전해 주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은 2021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와 여름철 대표 보양식에 대한 내용입니다. 삼복의 의미 삼복(三伏)이란? 음력 6월~ 7월 사이의 초복, 중복, 말복을 말하며 삼경일(三庚日)이라고도 합니다. 삼복의 백과사전 의미를 살펴보면 [ 가을철 금(金)의 기운이 대지로 내려오다가 여름의 강한 기운에 3(三) 번 굴복하고 결국 복종한다는 뜻으로 더위에 사람들이 개처럼 엎드린 형상을 빗대어 엎드릴 복(伏) 자를 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관련 퐁속 삼복이란 말은 중국 진나라 때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여름철에 유난히 들끓는 벌레떼를 물리치기 위..

바로 먹는 얼음물 만들기 & 맥주 빨리 시원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장마가 다가오고 있어서인지 요 근래 날씨가 무척 습합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지치고 땀이 나서 시원한 얼음물이나 맥주 한잔 마시고 싶어지는 요즘입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은 바로 먹을 수 있는 얼음물 만들기와 맥주 빨리 시원하게 만들기입니다. 요즘 외출할 때 얼음물 싸가지고 다시시지요? 저도 아이들 등교할 때마다 얼음물을 챙겨 보내는데 하교 후 놀다 보면 얼음이 다 녹아서 전혀 시원하지 않다고 합니다. 보통 보냉병에 얼음 몇 개 넣고 물을 채운 다음에 외출하게 되는데, 아무리 보냉병이라고 해도 얼음이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금방 녹아버려서 나중에는 시원해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얼리는 방법을 조금만 달리하면 오랜 시간 시원한 얼음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바로 먹는 얼음물 만들기 보통 물을 얼릴 때 가득..

저분자 피쉬콜라겐 추천 - 어떤걸 사야할까?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을 드셔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중 나와있는 수많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중에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달고 있는 것은 3.6%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96.4%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건강기능식품 마크 건강기능 식품은 식품 의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합니다. 특별한 기능을 인정받은 원료를 통해 생산한 제품으로 일정한 섭취량과 섭취 방법이 정해져 있는 의약품입니다. 관련한 내용은 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해썹 & GMP [내부링크]

시중에 나와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식자재들은 식약처에서 인증하고 있는 여러 가지 마크를 달고 있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기준으로 마크를 달고 있는지 헷갈리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헷갈리는 식품의약 약품 인증마크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 식품은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동물 및 인체적용 실험을 통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든 제품을 말합니다. 건강식품과 건강기능 식품을 많이들 헷갈려하시는데요, 토마토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의사 얼굴이 빨갛게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을 비롯한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식품입니다. 토마토를 먹는다고 많이 먹는다고 해서 진짜로 ..

바다 갈라지는 전국 14 곳 [내부링크]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바다 갈라지는 곳이 우리나라에 14곳이나 있다는걸 알고 계신가요? 저도 어릴때 부모님을 따라 바다가 갈라지는 곳을 가본 기억이 있는데요, 어느 바다였는지 이름은 까먹었지만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을 것같은 바다 갈라지는 전국 14곳입니다. 전국 바다 갈라지는 곳 1. 인천 실미도 (중의 무의동) 선재도 (웅진군 영흥면 선재리) 소야도 (웅진군 덕적면 소야리) ※ 선재도는 차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2. 경기도 제부도 (화성시 서신면) ※ 제부도는 차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3. 충청도 웅도 (충남 서산시 대산읍 웅도리) 무창포 (보령시 웅천읍 열림바다 1길 100) 4. 전라도 하 섬 (변산반도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마포리) 화도..

[연예인 다이어트] 소유 두부파스타 & 로메인 샌드위치 레시피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은 소유의 다이어트였습니다. 6주간 총 6kg을 감량하고 주차마다 변화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6kg 감량 만으로도 엄청난 몸매의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유가 만들어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1. 로메인 샌드위치 로메인? 로메인이란 상추의 한 종류로 아삭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즙이 많아 샐러드용으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로메인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심장병과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월경증후군이나 생리불순을 완화시켜주는 작용도 합니다. 오늘의 재료 로메인 상추, 치즈, 땅콩잼, 토마토, 아보카도, 닭가슴살, 계란푸라이 테이블에 로메인 샌드위치를..

홈 트레이닝 추천 유튜브 [내부링크]

요즘처럼 외출이 꺼려지는 시기에는 홈트레이닝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서 소유가 추천했던 홈 트레이닝에 좋은 다이어트 유튜브와 다른 사이트들도 자세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올 여름은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예뻐졌으면 좋겠습니다.^^ 요가소년 요가소년은 구독자 39.8만명에 빛나는 굉장히 유명한 유튜버입니다. 영상을 올리기 시작한지 3년 정도가 되었으며 300개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영상별로 테마가 있어서 부분운동 뿐만아니라 전신 운동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손목이 많이 아파서 손목관련 영상을 자주 봤고 요즘 계획한 것이 있는데 마음이 자꾸 흩어지는 것 같아 마음을 다잡는 요가도 간간히 하고 있습니다. 참, 요가소년을 하시는 분은 소년은 아니라는거, 왜 소년이라..

[연예인 다이어트] 소유 식단공개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숨겨진 뱃살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옷이 얇아지면서 저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서 더욱 살은 빠질 생각은 안 하고 젊었을 때보다 몇 배는 더 노력해야 겨우 1kg 빠질까 합니다. 오늘은 소유의 다이어트 영상을 정리하면서 마음을 다잡아야 겠습니다. 소유는 '나의 Fit파트너'라는 해외 프로그램을 보고 너무 멋지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은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일부러 10kg 정도 살크 업을 한 뒤, 다시 10kg를 감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소유의 다이어트 시작 몸무게는 62.4kg이고 목표 몸무게는 -10kg입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을 동시에 진행했고 운동은 웨이트와 요가를 병행했습니다. 우선 소유의 6주 다이어트 바디라..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효능과 부족현상 [내부링크]

요즘 건강관련 방송에서도 홈쇼핑에서도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에 대한 내용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름도 생소한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가 어떤 효능이 있고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우선 콜라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겐 덩어리라고 하며 돼지 족발이나 닭발을 먹으며 피부 좋아지라며 볼을 쓰다듬어 본적이 있으신가요? 돼지족발과 닭발의 물컹하고 쫀득한 부위가 바로 콜라겐인데요, 콜라겐은 우리 몸의 피부, 뼈, 관절, 머리카락 등 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말합니다. 특히나 피부 진피층의 90%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콜라겐하면 피부미용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콜라겐은 피부미용의 효과 뿐만 아니라 관절에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콜라겐은 20..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바쁜 현대시대 사람들은 수많은 유해물질과 공해, 인스턴트, 심리적 압박 감등에 의해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충을 토로하는 것은 피로인데요, 피로는 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에 대한 내용입니다. 간은 어떤일을 할까? 예전에 차두리가 '간 때문이야~간 때문이야~' 노래를 부르면서 하던 우루사 선전을 기억하시나요? 초록색 쫄쫄이 옷을 입은 차두리가 간 때문에 피곤하다는 노래를 부르며 피로에 지친 사람들에게 우루사를 권했던 광고입니다. 간은 우리몸에서 천연 정화조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자극을 해독하여 이로운 부분은 체내로 흡수시키고 해로운 부분은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들어오는 유해독소가 너무 많아지면 간..

여자 남자 체지방률 계산법과 체지방 제거 운동 [내부링크]

당신이 살이 찌는 이유가 무엇인 것 같습니까?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데도 살은 빠지지 않고 죽도록 운동하는데도 효과는 미비합니다. 그 이유는 당신의 몸속에 체지방이 쌓여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여자 남자의 체지방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이란? 체지방이란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몸안에 비축하는 영양분이라고 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일정 부분 체지방은 우리 몸에 필요합니다. 이유는 체지방이 하는 일이 우리의 몸을 보호하고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1. 체지방이 하는일 1. 외부의 온도차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합니다. 외부의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면 자체적으로 열을 발생시켜 체온을 높이고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2.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내장 기관과 같은 신체 주요 부위를 보호해 ..

와일드 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다이어트는 얼마 전 몸신에서 방영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와이드 망고 씨앗가루 다이어트입니다. 저는 와일드 망고는 처음들어보는 과일인데요, 와일드 망고란 무엇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와일드 망고란? 일명 야생 망고, 부쉬 망고, 아프리카 망고라고 불리는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나무 열매입니다. 씨앗의 크기가 과육의 절반을 차지하는 와일드 망고는 특히 씨앗 속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육보다는 씨앗을 먹는 열매로 유명합니다. 그렇다고 씨앗을 씹어 먹는 것은 아니고 씨앗을 가루형태로 만들어 음식에 섞어 섭취하면 됩니다. 1. 와일드 망고 효과 (1) 다이어트 와일드 망고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조절하여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을 분해..

2주 다이어트 빼빼주스 레시피 (나는 몸신이다) [내부링크]

겨울 동안 꽁꽁 숨겨두었던 울룩불룩 지방들이 얼굴을 삐죽 내밀기 시작하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방들이 뛰쳐나가기 전에 2주 동안 건강한 다이어트 빼빼주스로 다이어트 시작해 볼까요? 빼빼주스 레시피 올려봅니다. 목차 1. 지용성 독소란 2. 빼빼주스 레시피 1. 지용성 독소란? 나는 살이 안빠지는 체질이야! 평소에 삼시 세 끼를 잘 먹지 않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운동을 하는데 유독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기초대사량이 낮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체내에 있는 다량의 지용성 독소 때문입니다. 지용성 독소를 잡아라! 지용성 독소란 지방에 잘 달라붙는 독소로 우리 몸속 독소의 80%를 차지합니다. 지용성 독소는 지방에 달..

포장이사 리얼 후기, 이제와서 후회하는 비용절약 팁! [내부링크]

지금까지 저는 10년의 결혼생활 동안 4번의 이사 끝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었습니다. 그동안의 포장이사 경험을 토대로 리얼한 후기! 이제와 후회하는 비용 절약 팁을 알려드립니다. 업체마다 다른 견적비용..

미두레 헤어 원남숙 원장 사건, 뭐 이런 황당한 일이!! [내부링크]

지난 8일 방송된 실화 탐사대 내용은 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미두레 헤어 원남숙 원장 사건! 세상에 뭐 이런 황당한 일이 다 있지요? 학교 앞을 덮친 수상한 전단지 8일날 방영된 실화 탐사대에서 다소 황당한..

나혼자 산다 층간소음 김경남은 누구? 슬기로운 감빵생활 준돌! [내부링크]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유명 연예인과 한 오피스텔에 살고 있다는 사람의 층간소음 피해 글이 올라왔습니다. 유명 TV 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이후 더 유명세를 떨친..

유재석 돌파감염으로 확진! 모든 스케쥴 전격 취소 [내부링크]

유재석이 코로나 19에 돌파 감염으로 확진되었습니다. 바로 며칠 전 유재석의 소속사인 안테나 수장인 유희열이 확진되면서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었던 유재석이 13일 코로나 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교원 3D 애니메이션 명작동화 CD튀는 현상 - MP3파일 공유 [내부링크]

교원 3D 애니메이션 명작동화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실 텐데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계속 틀어주다 보면 CD가 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CD만 따로 구입할 수가 없고, 또 구입하자니 아깝고 해서 찾다 보니 M..

BTS 진 슈퍼참치 가사 - 일본 정신차려! STOP!! [내부링크]

BTS 진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서 자작곡을 발표했습니다. 평소 낚시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진 진은 자신이 좋아하는 낚시를 주제로 노래 노래를 만들었는데 일부 일본 누리꾼들이 슈퍼참치 가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