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posture2608의 등록된 링크

 goodposture260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11 ( 후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짐볼 위에 누운 상태에서 유지한다. 양발을 벌린 상태에서 지지한다. 그리고 우리가 수영(배영 자세) 자세인데 목 쪽에 너무 무리가 가거나 / 통증이 생기면 멈추어야 한다. 그리고 팔을 뒤로 뻗을 때 코어 /허..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10 ( 후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짐볼 위에 엎드린 상태에서 유지한다. 주먹을 쥐고 가볍게 바닥에 내린다. 그리고 양쪽 손목 / 팔꿈치 /쪽을 바닥 쪽이 아니라 반대(하늘 방향)로 올린다( 항시 유지해야만 한다.). 그 상태에서 팔꿈치 90도 각..

거북목에서의 변화 대한 간단 평가 [내부링크]

: 라운드 숄더 또는 humerus가 얼마나 앞쪽으로 또는 경추 부분 , 흉추 부분이 오히려 뒤쪽으로 빠지진 않은가에 대한 검사. 각도가 좁아질수록 라운드 shoulder가 심해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 거북목 평..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9 ( 후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유지한다. 손목에 테라밴드를 감는다. 그리고 양쪽 날개뼈 가운데 쪽을 바닥 쪽이 아니라 반대(하늘 방향)로 올린다( 항시 유지해야만 한다.). 그 상태에서 운동이 시작되는데 먼저 오..

올바른 자세를 만들고 안정화시키는 방법 -1 [내부링크]

인체는 똑바로 세운 자세를 취하고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의 현대 습관은 그 자연적인 능력과 기술의 일부를 감소시킨다. 예를 들어, 몸을 앞으로 구부리면서 앉거나 구부리면서 일어서는 습관을..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8 ( 중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벽에 몸을 붙인 상태에서 바로 선다. 손목에 테라밴드를 감는다. 그리고 양쪽 날개뼈 가운데 쪽을 벽 쪽이 아니라 반대로 올린다( 항시 유지해야만 한다.). 그 상태에서 운동이 시작되는데 먼저 오른쪽 팔을 먼..

일자목 , 거북목은 왜 생기는건가?---------------2 [내부링크]

3. 일자목 , 거북목은 왜 생기는건가? : 앉아 있을때 골반의 위치가 정말 중요한다. 골반을 과도하게 뒤로 회전되게 하고 의자에 앉으면 , 우선 허리- 등 - 목 전체 척추 자체가 구부정하게 된다. 이러한 형태는..

일자목 , 거북목은 왜 생기는건가?---------------1 [내부링크]

1. 일자목, 거북목은 왜 생기는건가? : 우리 대부분은 의자에 앉아 책을 읽거나, 필기를 하거나, 컴퓨터업무를 하거나, 핸드폰 등등 어떠한 것에 1. 집중하며앞을 본다. 이러한 활동자체가 점점 머리를 앞으로 기..

앉는 자세의 공통된 3가지 패턴 - 4 (좌우 측면으로 틀어짐) [내부링크]

사무실에 일하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면 대부분이 책상에 앉아 있다. 그리고 과신전과 굴곡을 오가면서 허리를 어떤 한 고정상태로 두지 않고 굴곡과 과신전 사이를 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자세 모두 견딜 수..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7 ( 중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벽에 짐볼을 뒤로하고 선다. 그리고 테라밴드/ 루프 밴드를 이용하여 손목에 끼운 후에 어깨 넓이만큼 벌린다. 그 상태에서 손목을 천천히 벌리면서 스쾃 자세로 앉는다. 이때 속도는 천천히 해야 하며 짐볼이..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7 ( 중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팔을 90도 / 90도로 둔다. 그리고 팔꿈치를 축으로 두고 앞 / 뒤로 움직임을 준다. 그러나 이 움직임에서 어깨와 팔이 붙는 관절에서 그 포인트가 위로 (상승) / 하늘 방향으로 자꾸 올라..

앉는 자세의 공통된 3가지 패턴 - 3 (과도한 신전, 뒤로 젖힘) [내부링크]

"똑바로 앉아 라." , " 허리를 펴라", "엉덩이를 뒤로 밀착시키고 펴라". 아마 어린 시절에 이러한 말들을 수천 번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께 들었을 것이다. 아마 모든 부모님과 선생님은 학생들이 저런식으로 앉길..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6 ( 중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우선 루프 밴드 또는 세라밴드가 있어야지 이 운동이 가능하다. 베드에 누운 상태에서 문제 되는 팔을 90도로 만든 상태에서 한쪽 손에 밴드를 감고 , 팔꿈치 밑에 쿠션 또는 수건을 받친다. 그리고 다른 손으..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5 ( 중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 우선 루프 밴드 또는 세라밴드가 있어야지 이 운동이 가능하다. 우선 벽 앞에 선 후 밴드를 손목 또는 손등에 넣는다. 그리고 손목을 어깨 넓이 정도 벌린 후에 손날을 벽에 터치한 후에 천천히 위로 올린다...

앉는 자세의 공통된 3가지 패턴-2 (굽은등, 과도한 굴곡) [내부링크]

사무실을 보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을 등 / 허리를 둥글게하고 어깨를 안쪽으로 하고 있으며 머리를 앞으로 내미는 자세를 하며 앉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자세를 장기간 유지할시에는 척추의 안정성, 척추..

앉는 자세의 공통된 3가지 패턴-1 [내부링크]

인체는 엄청나게 강력하다. 우리의 근육 - 인대 - 힘줄등은 평생 동안 관절과 내장조직을 보존한다. 그러나 우리가 좋은 자세로 안정시키는 전략이 없을 때 문제가 발생한다. 몸의 디자인에는 환경에 계속 변화할..

‘A Blueprint for Human Movement’ - 인간움직임의 청사진 [내부링크]

‘우리는 아이들에게 읽고, 쓰고, 듣고, 다른 언어 등등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운동에 대한 기술, 바른 자세 등을 가르치는 기술은 하지 않으며 교육기관(학교, 학원)에서도 중요시하지 않은 게 현실이다. 현..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3 ( 초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세번째 운동은 오십견 초기인 통증기(painful stage)에 해당 되는 운동이다. : 바로 선 자세에서 길이는 대략 60 ~ 100cm 정도의 막대나 또는 가벼운 폼롤러를 준비 한다. 그리고 불편한 쪽..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2 ( 초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운동은 두번째 오십견 초기인 통증기(painful stage)에 해당 되는 운동이다. : 테이블 앞에 바른 자세로 서십시오. 손을 테이블 위에 있는 짐볼 위에 얹고 점점 앞으로 민다. 그리고 테이블..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1 ( 초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1. 통증기( painful stage) : 자고 일어나도, 잘떄도 , 새벽에도 , 가만히 있어도 아파지는 단계이다. 대략 초기 0개월 ~3개월 정도 지속이 되며 , 통증이 극심한경우도 많다. 이단계에서는 작은힘,작은 움직임,..

앉는자세의 위험성 - 아이들 그리고 앉는자세 [내부링크]

우리는 점점 많은 학생들이 둥글고, 구부러진 척추 자세를 취하는 것을 자주본다. 교실, 학원, 독서실, 스터디 카페 그리고 심지어 집에서도 항상 구부러진 척추자세를 발견한다. 사실 이러한 중요한 문제는 아이..

앉는 자세의 위험성 -소개 2 [내부링크]

‘How do we make sense of this—and fix it? ‘어떻게 이해하고 바꿀수 있나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우리가 잠들지 않는 한, 인간은 움직 이도록 설계되었다. 우리의 정상적인 생리기능은 이 중..

현대인들의 건강한 허리를 위한 3가지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우리는 활동을 늘리고, 운동의 질을 향상하고, 신체에 대한 기본적인 유지 관리를 수행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우리 몸 시스템이 누구에게나 잘 작동한다는 것이다. 하루에 10 시간 동안 만..

Functional Range Conditioning (FRC) 개념 [내부링크]

Dr.Andreo Spina가 만든 기능적 범위 컨디셔닝 (FRC)은 우리가 프랙틱스, 트레이닝에서 재활과 트레이닝을 통합하는 데 필수적이다. FRC는 가동성(이동성) 향상에 크게 중점을 둔다. FRC의 의미에서 가동성은 사용..

오십견 관련 좋은 운동 - 4 ( 초기 단계운동) [내부링크]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네 번째 운동은 오십견 초기인 통 증기(painful stage)에 해당되는 운동이다. : 바로 선 자세에서 벽을 옆에 두고 선다. 그리고 불편한 팔의 손끝을 편상태에서 점점 벽을 쓸어 올리듯 천천..

앉는 자세의 위험성 - 소개글 [내부링크]

닥터 레빈 박사(‘Mayo Clinic–Arizona State University’) . 와 많은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2 시간 연속으로 앉아 있으면 심장병, 당뇨병, 대사 증후군, 암, 허리와 목 통증 및 기타 정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