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sharp의 등록된 링크

 goodshar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0건입니다.

좋은 팀이 좋은 선수를 만든다. [내부링크]

오늘 마음에 새긴 문구는 '좋은 팀이 좋은 선수를 만든다. '이다. 많은 회사, 다양한 도메인을 다니며 품질이라는 빌딩은 마치 모래 바닥에 세운 것처럼 불안했다. 그런 환경에서 QA는 테스트가 전부이냥 생각하..

QA, 개발자와 대립각을 세우다. [내부링크]

2019년을 팀내에서 회고하다 문득 든 생각... - 우리 조직은 Co-work이 잘되고 있는가? - QA가 긍적적인 효과로 견인하고 있는 것이긴 한가? - 단순히 시스템 배포 전에 테스트 영역 볼모로 잡고 있는 꼰대는 아..

프로젝트 감리, PMO, QA 체크포인트 / 참고사항 [내부링크]

프로젝트 통합관리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 관리 착수시 등록하는 프로젝트내용이 정확한가? 프로젝트 내용에 적합한 방법론을 선택하고 있는가? 방법론의 필수 태스크관리는 적절하게 하고있는가?(삭제시 그에..

iOS 12.1.4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출처: https://support.apple.com/ko-kr/HT209520 iOS 12.1.4 2019년 2월 7일 출시 FaceTime 대상: iPhone 5s 및 이후 모델, iPad Air 및 이후 모델, iPod touch (6th generation) 영향: 그룹 FaceTime 통화를..

누구(NUGU) - 디바이스 APP 라이센스 [내부링크]

* 이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SK텔레콤 주식회사(http://www.sktelecom.com)에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저작권법과 프로그램 보호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으며 관련 법규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제한적인 범위 이..

영화'국가부도의 날'의 한시현(김혜수)역은 나의 일과 비슷한 것 같다. [내부링크]

IMF 위기가 왔을 때! 나는 어렸다. 그리고 정치에 관심도 없었다. 부모님이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왜 이렇게 힘들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탄식 뿐이였다. 자세한 Facts는 당시 매체보다는 위키에 정리된 내용을 이..

세계가 함께 만들고 함께 사용하는 SW, 글로벌 협력으로 이루는 SW공학 [내부링크]

24th SW Quality insight [트랙1-1] 세계가 함께 만들고 함께 사용하는 SW, 글로벌 협력으로 이루는 SW공학 - (주)씽크포비엘 박지환 대표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한 체계를 잡기위해 한번쯤 시청을 추천합니다.

SP인증 사례 자료 공유_소프트웨어 공학포털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공학 포털에 공개된 SP인증 사례에 대하여 공유합니다. 출처 : http://www.sw-eng.kr

반성이 없다... 그렇다면 개선도 없다. [내부링크]

지난 15년간 테스터 내지는 QA 엔지니어, PMO, PM 등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참 많은 것을 느꼈다. 하지만,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기에... 동일한 실수와 동일한 상황에서 똑같은 오류를 만들어낸다. 다양한 조직을..

투썸 블루투스 미러볼 스피커! 겟잇~ [내부링크]

투썸 플레이스에 커피 마시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녀석! 그 영롱한(?) 자태가 내마음을 빼았아 갔지만, 제조국 중국이란 조악함에 그냥 지났다. 두번째 케익사러 갔다가 다시 만난 이녀석! 우리 아가들 장난감..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내부링크]

별마당 도서관 가운데 책 탑이 생겼어요! 이쁘죠? 아이들하고 함께 오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나의 한화이글스 이야기~~ [내부링크]

저 같은 경우 야구를 MBC 청룡으로 입문하여 LG 트윈스 → 기아 타이거즈 → 한화 이글스로 넘어온 케이스입니다. 주위에서는 왜 이리 팀을 자주 바꿨는지를 묻는 사람이 있었지만... 구지 따지자면, 태어..

HOT 콘서트 티켓 입수 성공!! [내부링크]

회사지인이 HOT 콘서트 티켓을 갖고 싶다고 해서~ 같이 부킹에 참가!!! 나는 YES24를 통해 진행했다. 혹자는 모바일이 더 빠르다고 하는데! 제어하는 것은 PC가 더 용이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처음에 화면에 진입..

2018년 SW기술자 평균임금(IT직무별) [내부링크]

출처: 소프트웨어산업협회 NCS 기반의 ITSQF 28개 직무체계의 IT직무별 평균임금을 공표합니다. 【2018년 SW기술자 평균임금 - IT직무별】 (단위: 원) 구 분 일평균임금(M/D) 월평균임금(M/M) 시간평균임금(M/D) (..

2018년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공표 [내부링크]

출처: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통계법 제27조(통계의 공표)에 따라 「2018년 SW기술자 임금실태조사(통계승인 제37501호)」의 SW기술자 평균임금을 공표합니다. 【SW기술자 평균임금 - 등급별】 (단위: 명, 원, %) 구..

[엠넷] CJ ONE 포인트 제공 및 사용 종료 안내 [내부링크]

CJ ONE 포인트 제공 및 사용 종료 안내 CJ ONE 포인트 제공 및 사용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엠넷닷컴입니다. 항상 엠넷닷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8년 10월 10일 엠..

패스워드 선택 및 이용 가이드(by 인터넷 진흥원) [내부링크]

패스워드 선택 및 이용 가이드 1. 안전한 패스워드 패스워드란? 사용자가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 허가된 사용자임을 확인하는데 이용되는 문자열 입니다. 사용자의 패스워드가 노출되면, 사용자의 개인..

영어 듣기 향상 팝송 - Family is Family [내부링크]

Family is Family 아티스트: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 첫번째 앨범: Pageant Material 발매일: 2015년 장르: 컨트리 1. 처음 플레이를 눌러 듣기를 진행한다. 2. 들은 가사를 써본다. 3. 기억나지 않는 가사를 경청..

OPIC에 자주 나오는 어휘 모음 [내부링크]

A ▷active : 활동적인 | actual : 실제의 ▷adapt : 적합[적응]시키다, 적용[순응]시키다, 고치다, 개작하다 | adopt : v.양자로 삼다, 채용[채택]하다 ▷affect : v. 영향을 주다 | effect : n. 결과,..

대한민국의 QA 역사!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QA의 시작은 무지에서 출발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노동 집약적인 생산을 위주로 낮은 가격으로 인정받아가면서 그 이후 품질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소프트웨어 품질도 마찬가지다. 1세대는 거의 하드..

쌀국수에서 비닐이 함께 나왔어요 ;;;; [내부링크]

쌀국수에서 아기 손바닥만한 비닐이 나왔다면?? 어떻게 생각하시겠어요? 회사 팀원끼리 식사하러 쌀국수를 먹으로 코엑스에 있는 포베이에 방문했어요. 사람은 꽉 들어차있었고 어렵게 자리를 내서 앉을 수 있었..

CJ 헬로비전의 '뷰잉' 사용기 [내부링크]

설레는 마음으로 뷰잉을 설치하고 제일 먼저한 것은 바로!! 아이를 위한 동영상 상영이였다. 실제 개봉기 작성 때에도 아이가 만지고 싶어서 얼마나 힘들게 사진을 찍었나 모른다. 여튼 아이를 위한 동영상을 상영..

CJ 헬로비전의 '뷰잉' 개봉기 [내부링크]

CJ 헬로비전의 '뷰잉' 개봉기 얼마 전 CJ 헬로비전 페이스북 페이지로 새로 출시되는 제품의 베타테스터 신청을 받았다. (https://www.facebook.com/CJHellovision/) 운이 좋게 베타테스터에 선정 메일 받고 새로..

Postman(API TEST Tool) Video Tutorials [내부링크]

API 도구 Postman을 소개한다. 출처: https://www.getpostman.com/ Intro to Postman & Postman Collections How to use global variables in Postman How to add tests to a Postman Collection How to use code..

소프트웨어 테스트 관련 주요 SW 목록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품질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영역이다. 그만큼 준비도 많이 필요하고 공부도 필요하다. 백날 툴이 좋다고 한들... 프로세스가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툴 도입하는건! 사람 줄이고 늘리는 것에 혈..

2017년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공표 [내부링크]

원본 글 위치 https://www.sw.or.kr/biz/b_nos_view.jsp?articleNo=38264&page=1&pageSize=10 구 분 인원 평균임금(M/D) 평균임금 (M/M) 평균임금 (M/H) 2016년 2017년 기술사 348 437,227 452,611 9,414,309 56,5..

통계로 보는 영화이야기 [내부링크]

영화 역대 관람 관객수를 살펴보니... 다음과 같다. 예상했던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고 하다. 내가 진짜 영화광인지 판단할 수 있는 문제로 활용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자료는 영화 진흥원에서 가지고 온..

광고 송출 시스템의 이해 [내부링크]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몇 년 전부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그래매틱 광고(Programmatic Advertising)인데요, 2013년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에서는 온..

베이비페어에서 아기사진 선택 신중하세요~ [내부링크]

베이비페어에서 아기사진 선택 신중하세요~! 초보아빠와 엄마는 이런 저런 정보에 민감합니다. 왜냐하면 소중한 우리아이와 연관된 내용이기 때문이죠. 그런 이유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아갑니다...

싸이 신곡 뮤직비디오(New Face, I LUV IT) [내부링크]

New Face 어딜 쳐다보는 거냐고 솔직히 너 그래 너 생판 처음 만난 너 왜 널 쳐다보는 거냐고 궁금해서 설레서 낯설어서 uh 두근 두근 두근 워 침착하게 서로서로 살살 알아볼까나 오빠 차 핸들 살살 돌려볼까나..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TRIZ)이란? [내부링크]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TRIZ)이란? 러시아에서 시작한 문제해결방법으로 기술 및 경영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일반적으로 해당 분야 내에서 최적화를 달성하고자 하는 것과는 달리 40가지의 발명원리와 다른..

NDC 2017 슬라이드 쉐어 모음 [내부링크]

NDC는 게임에 대한 이런 저런 흥미로운 내용들을 다룬다. 어뷰징을 막아야 한다.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이런걸 뭘까? 삽질 예방 등등등이 주된 내용인듯 하다. 몇년간 자료를 쭉 살펴보니~ 재미난 내용도 많지만...

[아빠육아] 아빠, 아이에게 이렇게 말하라. [내부링크]

아빠, 아이에게 이렇게 말하라. 실패했을 때, "잘됐어. 덕분에 좋은 경험을 했으니까." 풀 죽었을 때, "괜찮아. 아빠도 모든게 싫어질 때가 있어." 스트레스 받을 때, "너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보는게 어떨까?"..

한전 육아 지원 - 전기세 30%↓ DC [내부링크]

알고 계셨나요? 육아 지원으로 한전에서 전기세 30%할인이 가능하다는 점! 자세한 사항은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A/B/CYABPP002.jsp?sn=21027537..

정보시스템 성능관리 - 용어정리 [내부링크]

QA나 테스트를 하다보면, 꼭 문제를 일으키는 곳은 정해져있다. 하지만, 시스템에서 어떤 문제가 어떻게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하기 까지에 긴 시간을 소요한다.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진행을 위해 최소한의 용..

요구사항 나무의 변화 → 테스를 하면? [내부링크]

웹 서핑중에 재미난 이미지를 발견해 공유합니다. 최근에 보았던 그 어떤 이미지보다 자극적이고 좋네요. 언젠가는 발표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ㅎ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서산 맛집 '누룽지 위에 엎드린 닭'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출장이라는 것이 참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나처럼 민감한(?) 경우 이동하는 것 자체가 곤혹이다. 운전하지 않고 옆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그 여독은 몇주간 영향을 준다. 그래..

모바일 테스트 도구 8선 [내부링크]

모바일 테스트를 위한 도구 모든 도구는 사용 전에 목적을 명확히 해야하고, 그 범위에서 사용 가능한지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도구가 생산성을 높인다는 평가를 받지 못하는 순간 도구는 사용을 접어야 한다...

캥거루 케어의 본딩이란? [내부링크]

출산에서의 본딩(Bonding)이란? 캥거루 케어에서 아이와 부모와의 초기 접촉을 통해 애착과 유대감을 촉진시키고, 부모에게는 신뢰감과 성공적인 모유수유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 측면에서 부모와 아이의 관계..

JMeter 설치 및 AUT준비, 성능테스트 하기 동영상!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공학센터에 공개되어 있는 JMeter 동영상~ 교육 참고용으로 포스팅합니다. :) *JMeter 1 Intro* *JMeter 2 Jmeter 설치* *JMeter 3 AUT 준비* *JMeter 4 성능테스트*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카카오 AI 리포트 공유 [내부링크]

[사진출처 : Pixabay] 오늘 이슈가 되는 부분은 카카오AI리포트였다. AI라는 관점이 단순히 주어진 일을 로봇이 진행하던 시대에서 감성적 접근을 거쳐 이젠 초월하는 관점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카카오에서..

QMS Wrapper 살펴보기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공학백서 설문 중 품질관리 도구 설문에 이런 내용이 있었다. 사실은 이 설문이 무슨 기준으로 선택지를 구분해둔 것인지는 모르겠다. 작년도 그전년도 이런 툴에 대한 선택지는 없었던 것 같다. 활용..

'왜 시스템 개발만 하면 싸워댈까?' - 체크리스트 발췌 [내부링크]

제목이 상당히 자극적이고 좋아서 한번 사서 읽어본 책! '왜 시스템 개발만 하면 싸워댈까?' 읽기에 어려움이 없었지만, 대화체로 구성되어 있어 조금 어색하다고 할까? 그래도 챕터별로 뒤에 요약이 표시되어 나..

테이블 Full Scan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SI프로젝트로 시스템을 납품했다. 그런데 고객이 시스템이 느리다고 VOC가 발생한다. 운영시스템의 코드를 열어봤다. 제 3자인 나는 알아보기 힘들었다. 쿼리를 분석해봤다. 쿼리가 테이블 전체를 조회하게 설계되..

육아에 도움되는 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육아에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공유 사진출처: 킹콩인러브(www.kingkonginlove.com) 육아지원센터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광주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구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전..

소프트웨어 품질 관련 명언 모음 [내부링크]

품질이란 누가 보지 않을 때에도 제대로 돌아가는 걸 뜻한다. Henry Ford(포드자동차 설립한 기업가) 배움은 의무도, 생존도 아니다. 측정할 수 없는 것은 개선할 수 없다. W. Edwards Deming(PDCA 창시자) 품질..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을 위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을 위한 체크리스트 얼마전에 출산을 하고 베이비 스튜디오를 알아보던 도중 많은 것을 고민하면서 혼자 만들어본 체크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제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된 것이니 유념부탁..

ISTQB FL 덤프 제공 사이트 발견 [내부링크]

이미 난 ISTQB를 땄으나.... 웹 검색 중에 덤프를 잘 정리해주는 사이트를 발견했다. 내가 공부할땐 안나타나고... 이제야 보이니 아쉽지만... 공유차원에서 올린다. 제가 직접 배포하는 건 아니구.. html로 태그..

파워포인트 외부 컨텐츠 문제 수정 및 이미지 추출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외부 컨텐츠 문제 수정 및 이미지 추출 방법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작게는 몇 KB로 표시될 때도 있지만, 반대로 몇 백MB가 되는 경우도 있다. 나의 경우에는 700MB짜리 PPTX 파일을 만들어봤는..

하드디스크 용량을 비쥬얼하게 확인하기 'spacesniffer'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용량을 비쥬얼하게 확인하기 'spacesniffer' 요즘은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고 더구나 SSD하드가 일반적인 상황이다. SSD하드는 크면 클 수록 좋겠지만, 정황상(?) 128GB나 256GB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강남 베이비스튜디오 '킹콩인러브'에 방문해주신 스타 [내부링크]

강남에 아기사진 잘찍기로 소문난 곳이 있다. 바로 '킹콩인러브' 스튜디오 이다. 이 곳은 많은 스타가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고, 강남/신논현/논현에서 갈 수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다. 킹콩인러브에 찾아간..

우리나라 IT에서는 왜 공학적인 생각을 못할까? [내부링크]

개발로만 20년씩 근무하던 사람이 책이나 SNS, Blog 내용을 보고 이렇게 이야기 한다. "우리는 Agile 사상에 따라 수평한 구조에서 일해야 한다. 그러니 내말을 들어라." 무언가 이상하지 않은가? 수평구조인데 별..

Best Performance Testing Tools and Load Testing Tools [내부링크]

출처: https://loadfocus.com/blog/2016/07/28/best-performance-testing-tools-and-load-testing-tools/ LoadFocus is an All-In-One cloud testing platform for load testing and performance testing, Website..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GS(Good Software)인증 관련고시 개정에 대한 기업 의견 조사 [내부링크]

GS인증이 인증기관마다 따로 똑같은 명분을 같이 조금을 다르게 진행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것을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중심으로 해서 개정하려고 하는 것 같다. 눈에 띄는 부분이라면, 보안성과 호환성에 대한 니..

IT에서 잘못 통용되는 내용(1문 1답) [내부링크]

IT에서 잘못쓰는 표현들에 대하여 1문 1답 형식으로 간단히 작성해본다. 가끔 IT 담당자들하고 이야기 하다보면, 답답하거나 말문이 막히는 경우가 생긴다. 때로는 고객이 때로는 협업 당자사자가 이런 소리를 하..

반복적인 코드 자동화 - codebone으로 손쉽게... [내부링크]

반복적인 코드 작업 자동화, Codebone으로 손쉽게 from Sungju Jin 읽어볼만한다. 그리고 그 도전에 박수를... 하지만, 니즈가 분명치 않으면 도구는 쓰레기가 된다는 점~ 알아야 한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load library failed with error87: 매개변수가 틀립니다. - 해결하기 [내부링크]

포토샵을 잘 쓰고 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 뭔가 안된다. 갑자기 이런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찾아봤지만, 지식인에서는 뭔지 모른다는 답변만이... ㅠㅠ 그래서 찾아보니 이런 해결 책이 있더이다.~ 관련해서 amd..

CSQE Primer 목차 [내부링크]

몇년간 묵혀놨던 CSQE Primer의 목차를 정리해본다. 공부해야지.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남겨주시고~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CSQE Primer Contents I. CERTIFICATION OVERVIEW CSQE EXAM DETAIL ASQ CSQE B..

[필수육아정보] 예비아빠의 임신/출산에서 돌잔치 준비 정보 공유 [내부링크]

아내가 임신을 하고 나서 아빠로써는 해줄 수 있는 것이 한계가 있더라. 그래서 이래저래 시간날때 정보 모아서 공부하고 전파하고 하길 1년을 지냈더니 아이는 어느덧 돌잔치에... 초보아빠로써 알아야하는 자료..

네이버브라우져 Whale에서 OpenGL ES 사용 [내부링크]

네이버브라우져 Whale에서 OpenGL ES 사용 베타테스트 해본다고 이것 저것 눌러보다고 이상한 파일 2개 발견! - libegl.dll - libglesv2.dll 처음에는 저작권으로 민감한 네이버에서 왜 이러실까? 하다가...(혼자..

네이버 웹브라우져 WHALE 2차 베타테스트 시작 [내부링크]

네이버 웹브라우져 WHALE 2차 베타테스트 시작 2차 베타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해서 신청해서 설치를 완료했다. 기대반 설렘 반이라고 해야 할까? 초대코드 필요하신 분은 댓글 주세요. 선착순으로 2명에게 공유..

CSTE CBOK2006 목차 [내부링크]

[Introduction to the CSTE Program] Intro.1. Software Certification Overview Intro.1.1. Contact Us Intro.1.2. Program History Intro.1.3. Why Become Certified? Intro.1.4. Benefits of Becoming a CSTE..

UI/UX platform 도구 목록 [내부링크]

시스템을 개발하다보면... UI나 UX가 문제가 되는 케이스가 많다. 디자인이 아무래도 사용자에게 많이 노출되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X-Internet이나 HTML5와 같은 파워풀한 체계에 적합한 개발도구가 필요하기 마..

[아이가 태어났어요] 출산에서 돌잔치까지 행사 준비 하기 [내부링크]

최근에 지식은 검색하다보니 출산에서 50일, 100일, 200일, 300일, 1돌, 2돌 까지의 행사나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한 질문이 많더라구요. 저도 얼마전 부터 이런 절차들을 경험하고 있는데 확인하고 정리하고 있는..

IREB CPRE FL 시험의 새로운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Rules for the exam – valid from August 1, 2016 (included) The exam consists of up to 45 multiple choice questions. You have 75 minutes to answer these questions. You may hand in your solutions earl..

구글의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내부링크]

개인정보 이용내역에 대한 통지 스타일이 많이 다르다. 그중 참고할만한 구글 내용을 공유한다. 안녕하세요. Google Inc.(“Google”)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한국 사용자 분들께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프론트 엔드 VS 백엔드 구분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 지인이 이런 문의를 해왔다. '나는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를 구분을 못하겠다. 그리고 구지 나눌이유가 뭔지 모르겠다.' 사실 말로 설명해서 잘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넘어가긴 했지만, 다시 같은 질문을 할..

웹접근성 자동 평가 도구(wave.webaim.org) [내부링크]

한국정보화 진흥원에서 개발해서 버전업을 지속하던 Kado-wah가 서비스를 중지했다. 개인적인 상상에서는 이권이 개입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하던 서비스가 유명무실해졌다는 것..

[CSTS 자격증 대비] '테스터와 관리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 가이드 [내부링크]

<사진출처 : yes24> 책을 쭉 읽어보았다. 너무 넘어간 부분도... 너무 덜 간 부분도 존재한다. CSTS 자격증 준비 서적으로는 이것 밖에 없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제1장 소프트웨어 테스트 개요 제2장 소프..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 - 네이버 지식백과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이런 저런 자료를 검색하던 도중에 확인한 내용... 지식백과에 소프트웨어 공학이 등록되어 있다. ㅎㄷㄷ http://terms.naver.com/list.nhn?cid=58528&categoryId=58528 한빛아카데미와 NHN이 협업하..

킹콩인러브 페이스북에서 할인쿠폰 받으세요~ [내부링크]

킹콩인러브 페이스북에서 5%할인쿠폰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ingkonginlovestudio/

아직도 Lily 드론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내부링크]

2015년 4월경, Youtube와 SNS에서 귀엽고 강력한 스펙으로 무장한 Lily라는 드론이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클라우드 펀딩 진행 시 가장 크게 자극했던 내용은 실제 판매시 2배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고,..

2017년 동기부여(Motivation) 동영상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pexels.com/search/motivation/> 매년 동기부여 동영상을 Youtube에서 챙겨본다. 우연치 않은 기회로 접하게 된 영상은 지난날을 반성하고 새로운 내일을 생각해보게 된다. 2014년 부터 계속..

대천항수산시장에서 '정희수산'을 찾으세요~ [내부링크]

연말 여행 겸 가족은 대천으로 떠났다. 대천콘도에 묵으면서 한해를 마무리 하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식구들이 떠나니 먹거리를 찾다가 떠오른 오늘의 먹거리 회! 하지만, 아는 곳도 없고 처음 방문한 곳이라 막..

Coordinator와 Officer의 차이점 [내부링크]

Coordinator와 Officer의 차이점 업무 영역을 한국식으로 해석(자의적 해석)하여 Coordinator와 Officer의 차이점을 관과 및 무시를 통해 올바르지 못한 길로 가는 케이스가 있다. 네이버 사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2017년도 데이터 자격시험 일정 [내부링크]

2016년 DB자격검정 시험일정 구분 등급 시험명 원서접수 수험표발급 시험일 환불마감 결과발표 전문가 / 준전문가 제35회 DA전문가/ 제30회 DA준전문가 자격검정 ~ 03.13 03.17 ~ 03.25 2017.03.25 ~03.16 04.25..

2017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한국산업인력공단) [내부링크]

등급 회별 필기시험 원서접수 필 기 시 험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발 표 실기시험 원서접수 응시자격 서류제출 (필기시험 합격자결정) 실 기 (면 접) 시 험 합격자 발 표 인터넷 방문제출 (휴일제외) 인 터 넷 기..

소프트웨어 산업 관련 지원 기관 목록 [내부링크]

소프트웨어공제조합 www.ksfc.or.kr 정보통신산업진흥원 www.nipa.kr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www.kdb.or.kr 한국인터넷진흥원 www.kisa.or.kr 한국전자통신연구원 www.etri.re.kr 한국정보화진흥원 www.nia.or.kr..

2016년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공표 [내부링크]

2016년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공표 통계법 제27조(통계의 공표)에 따라 「2016년 SW기술자 임금실태조사(통계승인 제37501호)」의 SW기술자 평균임금을 공표합니다. 【SW기술자 평균임금】 (단위: 명, 원) 구..

[Deview2015] QA Without QA [내부링크]

인상적인 건 DogFooding(개밥먹기)!! 문제는 영어라는 점!!

NDC 2016 Replay 보기(QA과 Postmortem 관련) [내부링크]

NDC에서는 참신한 내용도 많이 나오고 나름 재미난 내용도 있어서 종종 챙겨 보는 편이다. 2016년은 참석을 따로 하지 못해서 Replay로 대체할까 한다. [Post-mortem 관련 발표] [NDC2016] 프로젝트 HIT 포스트모..

소프트웨어 테스트 용어(Living Glossary) [내부링크]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A acceptance testing: Formal testing conducted to enable a user, customer, or other authorized entity to determine whether to accept a system or c..

ISO/IEC/IEEE Std 29119-3, Software and systems engineering — Software testing — Test Documentation [내부링크]

Bibliography BS 7925-1:1998, Software testing — vocabulary BS 7925-2:1998, Software testing — software component testing IEC 60300-3-9:1995, Risk Analysis of technological systems IEEE Std 610.12-..

ISO/IEC/IEEE Std 29119-2, Software and systems engineering — Software testing — Test Processes [내부링크]

Bibliography BS 7925-2:1998, Software testing — Software component testing BS 7925-1:1998, Software testing — Vocabulary IEC 60300-3-9:1995, Risk Analysis of technological systems IEEE Std 601.12-..

ISO/IEC/IEEE Std 29119-1, Software and systems engineering — Software testing - Concepts and definitions [내부링크]

Bibliography BS 7925-1:1998, Software testing — Vocabulary BS 7925-2:1998, Software testing — Software component testing IEC 60300-3-9:1995, Risk analysis of technological systems IEEE Std 610.12-..

IEEE Std 12207-2008, Systems and software engineering — Software life cycle processes [내부링크]

Bibliography IEEE Std 1517-1999, IEEE Standard for Information Technology—Software Life Cycle Processes—Reuse Processes. IEEE/EIA 12207.0-1996, Industry Implementation of International Standard IS..

IEEE Std 1058-1998, IEEE Standard for Software Project Management Plans [내부링크]

Bibliography IEEE Std 730-1998, IEEE Standard for Software Quality Assurance Plans. IEEE Std 828-1998, IEEE Standard for Software Configuration Management Plans. IEEE Std 1012-1998, IEEE Standard fo..

IEEE Std 1012-2014, IEEE Standard for Software Verification and Validation [내부링크]

Bibliography FP-05 Software Measurement, IEEE Computer Society Software and Systems Engineering Standards Committee Policy. IEEE 100, The Authoritative Dictionary of IEEE Standards Terms, Seventh Ed..

IEEE Std 730-2014, IEEE Standard for Software Quality Assurance Processes [내부링크]

Bibliography IEEE Std 829-2008 IEEE Standard for Software and System Test Documentation. IEEE Std 1012-2012 IEEE Standard for System and Software Verification and Validation. IEEE Std 1220-2005 IEEE..

IEEE Std 830-1998, IEEE Recommended Practice for Software Requirements Specifications [내부링크]

References ASTM E1340-96, Standard Guide for Rapid Prototyping of Computerized Systems. IEEE Std 610.12-1990, IEEE Standard Glossary of Software Engineering Terminology. IEEE Std 730-1998, IEEE Stan..

KTL 평가 인증 자격정지 [내부링크]

<출처 : IT보안인증사무국 홈페이지 게시글> 오랜만에 IT보안인증사무국에 방문했다. 이런 저런 뉴스 중에 눈에 띄는 건 2가지 뉴스 국정원에서 국가보안연구원으로 주관기관이 변경된다는 내용과... KTL 평가 자..

'2016년 SW인력 채용 계획 평균'을 보고 [내부링크]

<출처 : 소프트웨어 산업협회, 소프트웨어 산업인력 현황 보고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하는 입장에서 경력이 쌓일 수록 자리를 찾기 어려워지는 것은 사실이다. 채용 계획이 1명도 안되는 현실에서 자기계발은 선..

모유수유 관리부 - 엑셀파일 공유 [내부링크]

육아는 참으로 어렵다. 왠만한 프로젝트 보다도 더 어렵다. 아주 까칠한 PM이나 고객사 담당자를 모시고 사는 느낌이다. 식사하시고, 용변도, 외출도 체크를 해주어야 한다. - 농담이고 .... ㅡㅡ;; 건강하게 잘..

시스템 경고 메세지에 마침표는? [내부링크]

테스트 진행 시 경고메세지에 오탈자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일전에 어떤 엔지니어는 Tracking Template에 Summary 작성할 때 마침표를 쓰라고 가이드 했다가 엄청난 반발을 했던 기억이 난다. (결국 그 엔지니..

[펌] Best Project Management Software [내부링크]

G2 Crowd Grid for Project Management Software 어떤 도구를 사용해보셨나요? 그리고 동의하시나요?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테스트 시키는 것만 하면 되는 건가요? [내부링크]

<출처: http://imgcutlet.com/i/nbmjtuxp> 테스트 엔지니어의 진입장벽이 낮다. 매우 인정한다. 최근 몇년간 쏟아져 나온 사람들은 연봉 100만원과 야근없는 직장을 찾고, 복지 좋은 회사에 우루루 몰려 다니는 증..

SP인증(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수수료 [내부링크]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수수료 세부사항 <개정 2013.3.11> 1. 신청관리비 : 200,000원/회 2. 인증심사비 단가 선임심사원 투입시 일일 인증심사비 단가 심사원 투입시 일일 인증심사비 단가 900,000원/MD 660..

TV에 방영된 제주도 맛집 [내부링크]

[백종원의 3대천왕] 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987-1 - 한라식당(고사리삼겸살) 2. 제주시 이도2동 362-1 - 골막식당(고기국수) 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1동 119 - 태광식당(한치주물럭) 4..

[정보관리기술사 & 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 에 출제된 테스트 문제 [내부링크]

다들 한번 풀어보세요~ 열공 고고고 지금은 아니더라도 언젠간 보지 않으려나? - 클라우드소싱 테스트(Crowdingsourcing Test)를 설명하시오 - 실시간 임베디드 타겟 시스템(Real-time Embedded Target System)을..

ISTQB 홍보 영상 [내부링크]

ISTQB에서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관련된 부분의 다양한 자격증을 만들고 관리하고 있다. 홍보 영상이 나름 잘 만든듯하여~ 공유합니다. ISTQB in a Nutshell ISTQB Advanced Level ISTQB Agile Tester ISTQB..

GS인증 체계 변경 알림 [내부링크]

GS인증이 1등급과 2등급으로 변경된다. 1등급의 경우 기존 GS인증이 해당되고, 기존 행정업무용 SW 인증은 2등급으로 변경된다. <출처 : 디지털 데일리> TTA에서 발급받은 사람은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하길 바란..

2015년 트로트 영상 모음 [내부링크]

홍진영 - 사랑의 배터리 홍진영 - 사랑이 좋아 이애란 - 백세인생 진성 - 안동역에서 오승근 - 내나이가 어때서 장민호 - 남자는 말합니다 장윤정 - 반창고

슬리퍼 문화에 대하여... [내부링크]

출처: http://www.kt01.co.kr/ 회사 내에세 슬리퍼를 사용할 수 있다. 슬리퍼는 회사 내에서 실내화를 대신하여 사용하는 한 도구이다. 어떤 회사는 슬리퍼를 자리에서만 사용하길 원하고 어떤 회사는 식사하러 나..

한국산업인력공단 2016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 [내부링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2016년 2016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 를 공개했다. [큐넷 바로가기] 열공하는 2016년이 되길 바랍니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th SW Quality Insight 참관 후기 [내부링크]

2015년 12월 02일 COEX에서 20th SW Quality Insight가 열렸다. 발표 내용 중 자극적인 몇 가지 상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미국에서는 이미 몇년 전부터 소프트웨어 주간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은행별 전세자금 대출 평균 금리 [내부링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조사한 자료 (취급기간 :2015년 11월 23일∼2015년 11월 27일 , 단위 : %)... 출처: 한국주택금융공사

[NIPA]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 [내부링크]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란? SW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는 SW 개발 단계에서 나오는 산출물 중 프로젝트 계획서, 위험관리 계획서 및 위험관리 문서, 요구사항 관리문서, SW 설계문서, 테스트 계획서 및 결과..

SW융합기술센터의 테스트 동영상 [내부링크]

SW 융합기술지원센터(http://www.swcc.re.kr/)에서 테스트에 대한 지원을 늘리고 있다. 코드 스크롤과 같은 상용툴부터 jMeter 같은 공개툴도 가상화로 쓸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참으로 옳은 상황이다. 앞으로도..

[EMOCON 2015 F/W] 품질이랑 테스트랑 다른건데, 일단 네가 알게 이야기해 주마 [내부링크]

천년나무님께서 강의하신 내용입니다. 전반적인 개론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강의 내용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비상업용 재사용 가능이미지, 출처: pixabay.com> QA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쭈욱 살펴..

YouTube 가지고 놀기 [내부링크]

전세계를 동영상이라는 개체로 하나로 만들어준 다름 아닌 youtube... 조금 더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허접한 Pron* 사이트도 유사한 이름으로 서비스 하는 곳이 상당히 많네요~ <출처 : 영문 위키피디아 유투브..

2014년 SW공학 백서 공개 [내부링크]

오랫동안 기다렸던 소프트웨어 공학백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게시된 글만 놓고 보면 1년 8개월은 넘은 것 같네요. 오래 기다린 만큼 많은 내용이 담겨져 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Software Engi..

햄릿 증후군(IT프로젝트 측면에서 이해하기) [내부링크]

햄릿은 아시다 싶이 윌리엄세익스피어가 집필한 작품으로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으로 불리는 작품이다. <출처: 햄릿 위키피디아 영문 페이지> 재미난 증후군이 있어 간단히 소개한다. 이런 저런 결정을 못하는 사..

CMMi 관련 자료 링크 공유 [내부링크]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련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링크) CMMI친해지기_M0_Cover CMMI친해지기_M0_Schedule CMMI친해지기_M1_CMMI Overview CMMI친해지기_M2_CMMI Structures CMMI친해지기_M3_Proces..

PMBOK 5th Korean 번역판 판매 [내부링크]

PMBOK 5th Korean 번역판을 판매하고 있네요. http://pmikorea.kr/wordpress/?p=1965 자~ 열공합시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5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평균임금) 공개 [내부링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2015년도 노임단가를 공개했다. 아니, 이름을 바꿔 'SW기술자 평균임금' 이라는 이름으로 등록했다. [바로가기] 2014년 대비 2.4% 증가했다고 한다. - 최저임금 7.1% 인상[통계청],..

[SM5] 차 긁어 먹었어요 ;; [내부링크]

SM5 SE 2012년식 주차장에서 빠져나가다가 뒷문하고 주유구쪽 긁어 먹었다. ;; 빨리 수리 업체 찾아서 수리해야 겠다.;;; 에효

보수적이고 즉흥적인 조직 [내부링크]

조직을 바라보다보면, CMMi, TMMi의 성숙도를 넘어선 조직을 볼 수 있다. 이런 조직의 특성을 현재의 비즈니스로 자수성가한 타입이 많다. 그런 조직들은 매우 보수적이고 즉흥적이다. 마치 노래나 방송에서 애드..

가족끼리 부르기 좋은 노래 & 악보 모음 [내부링크]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김동규) 갈대의 순정 고장난 벽시계 고향땅 고향무정(오기택) 고향의 봄 공항의 이별(문주란) 긴머리 소녀 나그네 설움 낙화유수(남인수) 너와나의 고향(나훈아) 누이(설운도) 단장의 미아..

GS인증 고도화에 대하여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품질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GS인증이 탄생했었다. 그러고 나서 몇 년후에는 이 사업이 수익사업처럼 번져갔다. 독점 체제가 유지되고는 다시 몇년 후 다른 인증기관이 생겨났다. 그리고 몇 년 뒤에는 이..

2015년 CC인증 평가 업체 목록 [내부링크]

못보던 CC평가 업체가 생겼다. 이래저래 체계가 많이 바뀌면서 혼란하다. 잘 정리해두자. http://www.kisa.or.kr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09 대동빌딩 연락처 : 02-405-4118 http://www.ktl.re.kr 주소 : 서..

공개소프트웨어 목록 공유 [내부링크]

공개소프트웨어포털(www.oss.kr) 에서 오픈소스 프로그램 목록을 공유하고 있다. 업무에 잘 활용하도록 해보자.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품질검증분야 주요 공개SW 목록(2014년 9월 기준) 순번 분류 솔루션명 라..

프로젝트 지원도구 사용 방법 동영상 공유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자산 은행(www.swbank.kr)에서 프로젝트 지원도구 활용에 대한 동영상을 공유했다. JAVA 개발일 경우에는 Eclipse로 개발하고, Junit을 활용하여 단위테스트를 진행하고, SVN을 사용하여 형상관리하고,..

iPhone 벨소리 만들기 [내부링크]

출처 : http://www.imore.com/ PC에서 하던 모든 일은 모두 이제 WEB에서 가능하다. [MP3 파일 구하는 곳] http://www.zedge.net/ringtone/ - 일반적인 링톤들이 공유되는 해외 사이트 http://mp3juices.to/ - Mp3..

소프트웨어 관계 법령 모음 [내부링크]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정보통신산업진흥법 정보통신산업진흥법 시행령 정보통신산업진흥법 시행규칙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시행령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시행규칙 국가정..

MS Project 2013도 호환되는 'Project Libre' [내부링크]

MPP파일 중 2013으로 작성된 파일은 아무리 openproj로 열려고 들어도 열리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툴을 검색하여 시도했지만, 실패~ 그래서 지금 찾은 건 'Project Libre' 다운로드는 아래서 받아 사용하면 되겠..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왕도" [내부링크]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왕도 1-기억을 조직화하라.wmv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왕도 2-이해가 중요하다.wmv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왕도 3-몸으로 기억하라.wmv EBS 다큐프라임 공부의 왕도 4 - 효과적으로 반복하..

'ceremony'와 'award'가 같은 단어인가요? [내부링크]

지인과 소주 한잔 중에 회사에서 연말 시상에서 상을 주는 것에 대한 이야기였다. '누구는 받을 만한 자격 있는데 못받고, 누구는 받을 자격이 없는데 받는건 문제 아니냐?' '시간이 많아서 할 수 있는 사람과 시..

파워포인트 애드인 "powermockup" [내부링크]

http://www.powermockup.com/ 발사믹이라는 목업이랑 일반 파워포인트로 화면을 그리다보니 힘들때가 많다. 더구나 그 만든 것을 갖고 화면을 설계하고 코딩으로 이어나가는 것은 더 어렵다. 최근에 이슈가 되고..

각종 뷰어 프로그램 링크(한글뷰어 2010 포함) [내부링크]

필요에 따라 뷰어가 필요할 경우도 있다. 특히 한글뷰어 2014는 한컴에서 사용허가를 받아야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구지 가입하지 않고 뷰어를 다운받아 쓰도록 하자. 꿀뷰 센스부족(광고제거 프로그램) Micro..

EBS 다큐멘터리 -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EBS 다큐멘터리 - 소프트웨어 1. 소프트웨어, 세상을 변화시키다001 1. 소프트웨어, 세상을 변화시키다002 1. 소프트웨어, 세상을 변화시키다003 2. 소프트웨어, 혁신을 불어 넣다001 2. 소프트웨어, 혁신을 불어..

EBS 소프트웨어 다큐멘터리 -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내부링크]

EBS 소프트웨어 다큐멘터리 -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 조용한 혁명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 어렵지 않은 이야기, 코딩이란?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 21세기 갈릴레오 코딩,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출물 작성 가이드(www.swbank.kr) [내부링크]

1.프로젝트계획서 2.위험관리계획서 및 위험관리 문서 3.요구사항관리문서 4.소프트웨어 설계문서 5.테스트 계획서 및 작업서 6.동료검토 계획서 및 결과서

알기 쉬운 SW공학 배우기 [내부링크]

알기 쉬운 SW공학 배우기(www.software.kr) 1.SW테스트 2.요구공학 3.형상관리 4.SW Visualization 5.사용성 평가 6.소스코드시각화 7.SW개발산출물문서화 8.소스코드품질

못말리는 소프트웨어 공학 동네 이야기 [내부링크]

못말리는 소프트 공학 동네 이야기(www.software.kr) 0.소개 1.코딩편 2.프로젝트관리편 3.요구사항편 4.테스팅편 5.형상관리편 6.아키텍쳐편 7.요구사항편 8.코딩편 9.프로젝트관리편

KISA 표준 자료실의 보안 가이드 [내부링크]

안내서·해설서 대분류 소분류 안내서·해설서 해당팀명 대상 수준 인터넷 진흥 및 이용 활성화 인터넷 진흥 DNS설정 안내서 인터넷주소기술팀 IT시스템관리자 중급 인터넷주소분쟁해결 안내서 도메인팀 일반 초급..

iOS 8.0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이 업데이트는 다음 기능과 함께 수백 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합니다. 메시지 개선사항 버튼을 탭하고 간단히 쓸어올려 음성, 비디오 또는 사진 전송 그룹 대화에 제목을 달고 친구를 추가하거나 내보내고 대화..

[Chap1] 자바프로그래밍의 구조 이해하기 [내부링크]

JAVA 프로그래밍 공부를 얼마전부터 시작했다. 약 10여년만에 다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공부라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혹시 무식하다고 욕하면 찾아가서 혼내줄꺼임 ㅎ;;;) 얼마전에 야심차게~ 책 한권을..

페이스북 게임 연동 중지 [내부링크]

최근 페이스북에 게임 연동 중지건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필자가 종종 즐겨하는 Candy Crush Saga도 역시 이제 웹에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

빨간 IT나라에 살아보신 적이 있나요? [내부링크]

회사에 재직 중이다보면 이런 저런일을 많이 겪기 마련입니다. 그 중 회사체의 운영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어제의 동료가 어느순간 내 목에 칼을 대고 말한마디 잘못하면 당장이라도 목을 칠듯이 여론..

채번 규칙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프로세스나 QA에 대한 문서를 보다보면 체계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회사를 종종 볼수 있다. 문서나 빌드에 대한 채번 규칙이 명확화 되어야 한다. 위 이미지는 '삼성네트워크카메라 모델명 채번 규칙' 이다. 위와..

CMMI와 요구사항관리 [내부링크]

CMMI의 각 파트에는 관련 표준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요구사항에 대한 표준을 찾아볼 수 없다. 참고할 만한 문서가 있어 공유합니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ㆍ운영 지침 - 개정 [내부링크]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ㆍ운영 지침[다운] 해당 안이 일부 강제화 되면서 SP인증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공공 사업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세요. 1. 개정이유 : 요구사항 명확화, 전..

CMMI의 3가지 모델 [내부링크]

CMMI for Services - Insights and Beyond from Rajesh Naik CMMI는 우선 3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DEV, SVC, ACQ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표준에서는 DEV위주였으나 SI만큼 SM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나..

대한민국 중소기업 주도 IT의 한계 [내부링크]

예전에 접한 글입니다만... 아주 강하고 간결하게 표현된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http://allofsoftware.net/entry/%EB%A7%9D%ED%95%B4%EC%95%BC%ED%95%A0%ED%9A%8C%EC%82%AC%EB%93%A4 대한민국 IT를 이끌고 있는..

ROLE을 알아라. 그게 먼저다. [내부링크]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IT 개발조직에 인적자원이 들고 나는 부분은 회사 입장이나 그 당사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그러한 체계가 없다. OffJT, OJT는 커녕 코딩하라..

우리나라는 보안에 대해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최근에 '해킹이다. 북의 도발이다.' 라는 식의 사건 사고들이 많이 생겼다. 새로운 암호화 알고리즘을 쓰고 새로운 통신 모듈에 새로운 패키징 기법들이 생겨나도, 번번히 화이트해커, 블랙해커 집단에 송송송 뚤..

컨설팅 방법론 모델 연구 [내부링크]

르윈-샤인(Lewin-Schein) 모델(1961), 단계구분 르윈-샤인(Lewin-Schein) 모델 해빙 변화에 대한 조직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동기 유발을 이끄는 단계 (Unfreezing) 기존 상태를 풀어 헤침 사회구조적 변화를 대..

JABRA 블루투스 이어폰 메뉴얼 [내부링크]

JABRA CLIPPER 를 오랜만에 꺼냈다. 아이폰하고 페어링이 안되기에 리셋하는 방법을 한참 알아봤다. 사이트에서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고 해서... 찾은 메뉴얼을 공개한다. 모두들 잘 사용하시길!! Written By 밤..

2012년도 적용 SW기술자 노임단가 [내부링크]

제목 없음 구분 2012년 조사인원 노임단가 전년대비 증가액 2010년도 2011년도 2012년도 기술사 322 358,777 369,995 391,473 21,478 특급기술자 11,461 333,226 340,973 349,279 8,306 고급기술자 9,158 239,085..

CC의 SFR의 구조의 마인드맵 [내부링크]

CC에서는 SFR(Security Functional Requirement)을 이해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아래 사진은 SFR을 마인드 맵으로 그려둔 것이다. SFR의 이해를 통해서 보안목표명세서의 달인이 되어보자!

개인정보 사용 철회요청하기_은행편 [내부링크]

개인정보 관련해서 불꽃튀는 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얼마전 회사에서 회의를 하고 있는 은행권/카드사/마케팅 회사에서 하루에 전화가 몰아서 3~4통이 온 적이 있다. 회의중이라고 이야기해도 콜센터 직원이 다짜..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 명령어 [내부링크]

admin으로 접근하지 않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설치나 뷰에 제한이 걸릴 수 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서 천천히 하도록 하자~ MSTSC [<연결 파일>] [/v:<서버[:포트]>] [/admin] [/f[ullscreen] [/w:<너비> /h:<높..

ISTQB_Foundation Level Syllabus 차례(영문/한글) [내부링크]

1. Fundamentals of Testing 1.1 Why is Testing Necessary 1.1.1 Software Systems Context 1.1.2 Causes of Software Defects 1.1.3 Role off Testing in Software Development, Maintenance and Operations 1.1..

공개SW포털 - SW 품질분야 공개 SW 목록 공개 [내부링크]

파일 다운로드 -공개SW포털에서 다운로드 공개 소프트웨어 바람이 불어온지 오래된 것으로 파악된다. 품질 분야에 공개 소프트웨어가 정의되기는 처음인 듯하다. 국내 중소기업에서 가져다쓰기형식의 제품개발에..

오픈소스 Bug Tracking System TOP 100 [내부링크]

1. Bugzilla Are you looking for a stable, actively maintained, widely adapted bug tracking system? Look no further. Bugzilla is for you. This is used by various big open source projects to track the..

Windows 7 & Vista UX 관련 자료 [내부링크]

Windows의 UI는 갈수록 획기적으로 바뀌고 있다. 물론 Apple처럼 독자적인 기술로 보이지는 않지만, Windows 95 생각만 하면 엄청난 발전이다. 간단한 화면에 사용자 경험이라는 것은 하드웨어의 부하를 주기에..

Slideshare의 Effective Software Testing 자료 [내부링크]

Software Testing Basics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Belal Raslan 해외의 자료를 보면 왠지 모를 깔끔함이 보이는 것 같다. 공학적인 관점과 전반적인 사항이 잘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공부하도록 하자...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PIMS) 용어정리 [내부링크]

o 개인정보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2012년 게임기획전문가 시험일정 [내부링크]

회별 필기시험 원서접수 (인터넷) 필기시험 필기합격 발표 실기시험 원서접수 실기시험 최종합격 발표 2012년 제1회 게임기획전문가 2012.04.16 ~ 2012.04.20 2012.05.13 2012.06.04 2012.06.04 ~ 2012.06.08 20..

2012년 ISTQB 정기시험 일정 [내부링크]

월 시험일 요일 분류 접수기간 1월 2012-01-30 월 FL정기시험 1.9~1.20 3월 2012-03-12 월 FL정기시험 (한글) 2.20~3.2 5월 2012-05-29 화 FL정기시험 5.8~5.19 6월 2012-06-16 토 AL정기시험 4.16~6.8 7월 2012-0..

[자격증] 2012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 일정 [내부링크]

등급 회별 필기시험 원서접수 필 기 시 험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발 표 ․응시자격 서류제출 및 필기시험 합격자결정 (방문제출) 실 기 (면 접) 시 험 합격자 발 표 ․실기(면접)시험 원서접수 (인 터 넷) 인 터 넷..

Bug Triage(버그 선별)을 해야 한다. [내부링크]

어떤 조직에 갔을 때 처음 BTS를 세팅한다고 했다. 그 조직에서는 BTS를 써본 사람도 써보지 않은 사람도 있었다. 근데... 문제가 되는건 뭘 어떻게 할것인가? 이라는 것이였다. 무념 무상 그냥... 기본으로 만들..

Bug Tracking System의 Priority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Always Likely Unlikely Blocker P1 P1 P1 Critical P1 P1 P2 Major P1 P2 P2 Average P2 P3 P3 Minor/Trivial P3 P4 P4 Enhancement P5 P5 P5 QA성숙도가 낮은 조직에서는 몇가지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바로 산..

CC 인증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CC인증에 대한 자료를 쭉 올리고 있다. CC인증 신청은 현재 국내용과 국제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국내용의 경우에는 국내 인증기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아울러 해외의 경우 대행해주거나 컨설팅도 수행한다. 우선..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각종 신청서 양식 모음 [내부링크]

해당 자료의 출처는 KTL에 있음을 알립니다. 01.공통서식 (일반시험 및 기타) 02. 표준계측 (측정기) 기술지원신청서 성적서부본신청서 표준계측 교정 및 시험신청서 03.환경기기 04.의료기기 자동차검사용기기 교..

CC인증, 2부 보안기능요구사항 - 용어정리 [내부링크]

PP, Protection Profile ST, Security Target TOE, Target of Evaluation SFR, security functional requirements SFPs, Security Function Policies TSF, TOE Security Functionality TSFI, TSF Interface FAU, S..

CC인증, 국내 획득 현황 살펴보니... [내부링크]

요즘은 CC인증에 대해서 공부중이다. 아무래도 보안쪽 이슈는 CC인증이 거의 필수와 같이 알려지고 있는데...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인증 지원이 가능한 수준이 될 그날까지 열심히 해보련다. 공부에 앞서 현재..

USB 제품 기술 및 제품 동향을 살펴보니... [내부링크]

관련 자료 다운 : USB 제품 기술 및 제품 동향 피싱이나 개인정보 해킹이나 많은 정보의 노출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개인용 저장 장치를 통한 개인의 보안 시스템 구축이 이슈화 되고 있다. 우리나라처럼..

IT뉴스 사이트들은 웹표준, 웹접근성 잘지키고 있나? [내부링크]

얼마 전 부터 사이트의 웹표준과 접근성을 얼마나 준수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 채용 사이트가 이상해? 웹접근성으로 비춰본 채용 사이트들. - 소셜커머스가 컴퓨터에서 안보여요 :< 우리나라는 Microsoft..

음악하는 국민 여성(?), 김태원과 김경호 [내부링크]

2011년 11월 20일 '나는 가수다'에서 자우림의 'hey hey hey'를 불러 당당이 9라운드 최종 1위가 된 김경호를 보면서 소름이 끼쳤다. 김경호는 긴장된 얼굴로 처음이나 지금이나 똑같이 무대를 나선다. 하지만..

'같은 처방전', '다른 약값' 그후 8년... 환자들 피해 여전하네. [내부링크]

경인일보 - '같은 처방전 다른 약값' 환자들 피해 어쩌나(2003/08/21)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894 요즘 필자는 위장병으로 고생하고 있어 병원을 일주일 내내 찾아가고 있다...

'나는 가수다' - 바비킴이 거미를 아끼는 이유!! [내부링크]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에서 거미가 바비킴의 관계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끈끈해보인다. 이례적으로 새가수를 첫무대 후 찾아나와 포옹을 해주는 그런 표현에 둘의 관계가 끈끈함을..

나는 가수다 11월 13일... 이런 미션... 경악을 금치 못해!! [내부링크]

필자는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를 즐겨보는 사람이다.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는 음악에 새로운 장(場)을 열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다. 근데... 혹시나 정말 하지 말아야 할것이 있다고 생각했다. 바로 출..

iOS 5.0.1 버전 업... 배터리 버그 수정!! [내부링크]

내장형 배터리는 항상 한계가 존재한다. 그래서 항상 여행을 갈때 케이블과 충전아답터는 필수품이다. 얼마전 iOS5.0을 발표한 애플이 다시 5.0.1을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 내용은 바로 배터리 문제...

티켓몬스터에서 판매한 태안의 '데네브 팬션'을 돌아보고 [내부링크]

티켓몬스터에서 판매했던 '데네브 팬션'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내용을 한번 쭉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 249-7 날씨가 11월임에도 불구하고 낮에는 여름 날씨, 저녁에..

떨어진 입맛을 올리는 식감 자극 식당, 개봉동 동성식당 [내부링크]

필자는 외지 아닌 외지 생활을 하다보니, 집 밥이 그리워질 때가 많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오락 가락 하거나 한여름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려 기력이 딸림을 느낄 때는 어김없이 떠오르는 식당이 있으니 바로 동성..

채용 사이트가 이상해? 웹접근성으로 비춰본 채용 사이트들. [내부링크]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채용사이트는 어쩌면 맹신해야 할 그런 곳이기도 한다. 요즘에는 경기도 어렵고, 취업난 때문에 모니터를 보고 채용 항목을 살펴보는 사람들은 조금이나마 더 편한곳을 이용해야..

1박 2일과 다른 지리산 둘레길... 초보 여행객은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KBS 1박 2일에서 둘레길이 방송을 탄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지인과 함께 시간이 나서 지리산 둘레길을 가보겠노라 호남선에 몸을 실었다. 왠지 모를 설레임과 단풍, 그리고 절경등은 나의 뇌리를 자..

iOS 5, 공개에 내용 살펴보니... [내부링크]

iOS 5의 공개내용을 살펴보니 잠수패치의 흔적이 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로 진입하려는 노력의 흔적도 역시 찾아볼 수 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iOS 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는 다음을 포함하여 20..

앞으로의 대한민국만의 IT의 돌파구?... Hybrid, Conversions, Interaction [내부링크]

오늘 지인과 나눈 이야기 중에 마음에 새겨두어야 할 말이 있어 글로 남긴다. 유독 빠르다고 느껴지는 대한민국 IT를 바라보면서... 같은 방향성과 진정성에 대한 생각이 앞선다. 우리는 고속성장이라는 명분아래..

영화 '도가니' 열풍의 사전 예매율 1위... 이유가 따로 있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지인의 연락으로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저를 불러주어... 영화를 보러 갔다.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도가니라는 영화를 보러 가기 위해 나섰다.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다. 당초 스릴러..

전화 응대 요령 메뉴얼 [내부링크]

http://sen.go.kr/view/jsp/bbsDownload.jsp?bbsCd=94&bbsSeq=3735&orderNo=1 이래저래 활용할 가치가 있겠네요^^ 출처 - 서울시 교육청 업무 자료실

포르노를 봐야 하는 Testing도 있답니다. [내부링크]

http://news.donga.com/Society/New/3/03/20110919/40440739/1 위 뉴스를 보니 재미난 일화가 있어 알린다. 예전에 Cyber Fe...ce라는 제품을 테스트 한적이 있었다. 이제품은 미국을 겨냥한 제품으로 유해 동영상..

2011년도 적용 SW기술자 노임단가 공표를 보면서... [내부링크]

(단위: 명, 원) 구 분 2011년 조사인원 노임단가 전년대비 증가액 2009년도 2010년도 2011년도 기술사 313 356,999 358,777 369,995 11,218 특급기술자 9,736 314,773 333,226 340,973 7,747 고급기술자 8,266 228..

SS 물산의 한 신입사원의 '냄비 속 개구리' 이야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IT가 고속성장이라는 이름 아래... 어떠한 횡포를 저지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국내가 아닌 해외를 상대하는 이런 회사에서도 다르지 않은 일류 저질 기업문화를 조장하는 것에 깊은 한숨..

QA에 관한 모든것!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 [내부링크]

그동안 블로깅을 하면서 이런 저런 의견도 써보고 현황도 파악해보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밤의카사노바의 블로그를 사랑해주신 IT 관련 종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QA관련 부분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역시 날이 더울 때에는 공포 영화가 최고죠! [내부링크]

흐흐흐... 꼭 봐야지!! 다들 즐감합시다. ㅎㅎ

SDLC에서의 프랑켄슈타인 증후군(frankenstein syndrome)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공학이나 SDLC(Software Development LifeCycle)관련 책을 찾아보면 Alien Code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Alien Code란, 개발한 지 10년이 넘어 로직이나 루틴을 확인하기도 어려울 정도의 코드들을 말합..

[Wow] 아이폰 화면을 윈도우에 나오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을 윈도우 화면에 동일하게 표시하는 방법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 Cydia(해킹 필요)에서 screensplitr 다운 (해킹 없이는 큰돈(?)이 들어 갑니..

클라우드 시장 전쟁 선포, iCloud가 온다. [내부링크]

국내에서 이미 상용화된 클라우드 제품들이 많이 있다. 네이버의 N Drive/다음 클라우드/KT U클라우드 등이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둡(Hadoop)이라는 오픈소스클라우드 플랫폼은 실제 IT기업에서 많이 리뷰..

아이폰으로 헬기를 조정하다. [내부링크]

Wifi를 이용한 조정이 되는 제품 에어드론!!! 정말 하나쯤 가지고 놀고 싶은 제품이다.^^ 언젠간 갖고 말꺼야!!!

대한민국 IT에서 형상관리 툴 중에 SVN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내부링크]

요즘 형상 관리에 대한 이런 저런 사항들을 살펴보고 있다. 형상관리에서 어떤 툴들이 많이 사용되나 확인해보았더니 SVN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VSS나 Clear Case등의 기능이 더 많은데도..

대구 버스 환승 오류... 도대체 테스트는 하는 대한민국인가? [내부링크]

대구 시내버스 요금인상 첫날 환승요금 오류 관련 기사 http://www.yeongnam.co.kr/yeongnam/html/yeongnamdaily/society/article.shtml?id=20110701.010381007000001 서울에서 환승제도를 했을 때에도 똑같은 일..

프로야구매니져, 버그 발견! [내부링크]

퍼블리싱 서비스 중인 프로야구 매니져에서 버그가 발견되었다. 필자는 워낙에 아케이드한 게임 종료를 좋아한다. 아울러 관리적인 요소가 주된 포인트인 이 게임에 큰 매리트를 느꼈다. 스킬 조합에 있어 버그가..

일산 엠시티, 경매 유찰!? 이게 어떻게 된 일이야? [내부링크]

경기도 고양시가 무리한 것이 바로 바닥을 들어내는 것인가? 고양시가 바른손계열사를 비롯한 봉준호, 이준익, 박찬욱 감독의 회사를 유치하면서 힘을 받는듯 했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

소셜 네트워크 이해도(카툰) 재미나네요. [내부링크]

해외의 유명 IT 대기업들의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조직적 관점 카툰입니다. MS와 Oracle에 대한 합병설도 예전에 아마 있었죠? 혹시 합병되게 되면 적대적 계층 구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가장 인상적..

브라우져 다운로드 정보 공유 [내부링크]

크롬 다운로드 http://www.google.com/chrome/eula.html?hl=ko 사파리 다운로드 http://www.apple.com/kr/safari/download/ IE9 다운로드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products/ie/hom..

App Store에서 이런것도 판다. [QA InterView] [내부링크]

말한 그대로 QA 관련된 지식이 기재되어 있는 App 이다. 실제 이런 어플이 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못해봤기 때문에... 다소 충격적일 수 밖에 없다. 그것도 무료가 아닌 9.99달러!!! 정말 궁금한 사항은 사이트에..

말세다 말세! 지하철 막장 시리즈! [내부링크]

지하철 막장남... 지하철 막장 엄마... 지하철 패륜녀... 도대체 다들 왜 이런걸까? 개인 이기주의가 팽배한 이시대를 살아가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 어르신들과 학교에서 그런 것에 대한 내용을 책을 배워가고..

피파 온라인2. 늦어지는 이유(?)가 있었다. [내부링크]

피파 온라인 2를 즐겨하는 유저인 필자는... 요즘 고사양 컴퓨터에서도 왜 이리 클라이언트 실행이 늦어지나 생각을 해봤습니다. 보편적인 게임 소프트웨어가 늦어지는 이유는 유지보수에 의한 Refactoring에 대한..

유비쿼터스 개론 중 주요한 용어 설명 [내부링크]

IT Soc(System on Chip)<?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칩 자체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Digital Signa..

[무설치] HWP를 DOC로 변환하는 방법 - 추천 [내부링크]

요즘 소프트웨어의 라이센스등의 문제로 업체별로 소프트웨어별 라이센스를 관리합니다. 근데... 뭔가 불만족 스러운 상태에서의 지원은 왠지 아쉽다. 한글(HWP)라이센스가 있으면, 워드(DOC) 라이센스가 없고 워..

MBC 나는 가수다. -06월 19일 [내부링크]

볼때마다 새로운 그들의 매력에 빠져산다. 새로운 노래의 시도보다는 기존 노래에 대한 다른 접함이라는 부분에서 맘에 든다. 뭐 이를 테면, 경유차에 휘발유를 집어넣고 효과가 좋은지 연구하는 과학자 처럼.....

게임 회사에서 QA가 풀어야할 숙제! [내부링크]

IT강국인 대한민국에 태어난 것이 자랑스러울 때도 있지만... 고개를 들기조차 힘들어 지는 때도 많다. 무엇보다도 Trend에 민감한 게임 Domain이라는 부분에서 내가 QA를 할 수 있음에 감사했었다. 하지만 1년이..

한화 이글스가 꼴지를 하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한화 3경기 연속홈런 가르시아 2경기 연속홈런 http://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kbo&ctg=video_player&id=50488&type=hot_clip&date=20110616&team_code=&page=1&team= 류현진 선수는 초반이 많..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기출문제 [내부링크]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기출문제 현진컴퓨터 학원 - http://h-jin.com/online.html 정보처리 기사 문제은행 - http://www.gunsys.com/cbt_list/pil_gisa.htm 컴퓨터활용과 맛집탐험 - http://istqb.tistory.com/2..

[최고의 사랑] 구애정... 그녀의 다른 비밀을 밝히다. [내부링크]

차승원/공효진 주연의 '최고의 사랑' 이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가운데... 어제 최고의 사랑 10회에서는 차승원(독고진 역)이 진짜 사랑을 알아가는 내용이 나와서 이후의 결말이 더 기대가 되고 있다. 이런 저런..

MP3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MP3를 해외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공유 합니다. http://dari.me/ <- 클릭! 다리미라는 사이트인데~ 예전 노래부터 최근 노래까지 다 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동영상도 다운이 가능한 장..

애프터스쿨, 노이영~ Wow!이런 재주가 있었어? [내부링크]

다시 기타를 들어 말어?~ ㅎㅎㅎ 저 가련한 팔뚝에서 저런 강렬한 사운드가 나올 줄은 몰랐네요! 다들 즐감하세요.

이제 누구나 '게임 개발'할 시대가 온다. [내부링크]

동영상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본 내용이다. 해당 동영상을 보면 정말 재미난 것이~ 기본적으로 캐릭터 등 기본적으로 템플릿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Action등을 설정할 수 가 있다. 이제는 기술력 보다는!! 기획력..

QA관점의 Conflict & Complete [내부링크]

QA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반적인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심지어는 어떤 인력이 어떤 일이 있고, 그로 인해 끼칠 영향은 어떤 것이 있고!! 사실 PMO가 해야할 부분이기도 하지만, QA의 관점은 남다를 수 밖에..

큰경기에 강한 박지성! 이번에도 해결사 역할 톡톡! [내부링크]

2002 월드컵에서 부터 그의 팬이였던 그의 담력에 요즘 놀래고 있다. 큰 경기에서 한 몫을 하는 선배인 박지성의 모습으로 크게 한방을 터트려주고 있다. 갈수록 스포츠에 목을 멜 수 밖에 없는 이 현실이 슬플뿐..

운용과 운영의 차이점! [내부링크]

운용(management/運用) 무엇을 움직이게 하거나 부리어 씀. 운영(operate/運營) 조직이나 기구, 사업체 따위를 운용하고 경영함. 참으로 대한민국 단어는 애매하다! 뭐가 맞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더 애..

프로야구 매니져 클래식 화면 [내부링크]

요즘 프로야구 매니져에 하고 있다. 실제 플레이 하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관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든다. 이 게임을 먼저 소개해주었던 개발자는... 자긴 올스타레벨이라고 한다. 나는 클래식이라고 이야기..

올레(Olleh) 카드 만드는 법! [내부링크]

KTF와 KT의 합병으로 사이트가 조금 혼잡 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물어서 이쪽에 올립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현명한 할인을 꼭 받으시길!! http://www.olleh.com/ > 상단 클럽/이벤트>왼쪽에 Pr..

평양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내부링크]

Pyongyang Style from Steve Gong on Vimeo.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73330 뉴스데일리에서 발췌! 한민족이나 다른 국기를 사용하고, 다른 이념을 가지고 있는 좁은 땅덩어리의 우리의 모..

클로즈베타/오픈베타 테스트 잘해도 돈이 된다. [내부링크]

http://www.haansoft.com/pdf/hancomoffice_hanshow_2010.pdf 일전에 오크배리 시즌권을 획득했던 내 한컴오피스 2010 프로젝트이다. 이때만해도 버그를 많이 찾아내보겠다고 열심히 버그를 찾아 올리기도 했고....

전자담배를 결심하다!!! [내부링크]

위 동영상에서도 알수 있겠지만... 담배는 상당히 해로운 것이다.! 하지만, 알면서도 안되는 무언가가 있다. 식사후에 식후땡! 화났을때 화삭힐때! 변비로 고생할때! 정신이 없고 몽롱할때! 온몸이 쑤실때! 이런..

소프트웨어 테스트 도구 도입에 고려해야할 점 [내부링크]

Rex black의 블로그의 내용이 있어 의역하여 올립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도구와 적용하려는 조직에 알맞게 적용해야 합니다. 우선, 사용 및 관리, 저장, 도구의 상태 등의 최신을 유지하고 사용 표준 방법..

지하철 일간지! 광고가 너무 많다. [내부링크]

아침에 B.M.W 족들은 (B = BUS/M = Metro/W = Walk) 한손에는 도시락 내지는 허기를 채워줄... 토스트나 김밥을 들고 다닌다. 졸린 눈을 부비며, 담배를 피고 지나가는 사람들... 얼굴만한 사이즈의 커피를 호호..

QA는 'P'보는 직업이다. [내부링크]

QA라는 업무상 ‘P’와 많이 부딪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Product에 대한 이해도를 통하여 각 Person의 Postion 이해가 필요하게 됩니다. 더불어 도메인에 대해서 알게된 현상을 통하여 Process에 녹여내는 아주..

류이치사카모토 - Rain [내부링크]

유키 구라모토가 달콤한 사탕이라면... 류이치 사카모토는 톡쏘는 탄산음료같다. 마지막 황제라는 영화의 OST로 사용된 이 음악은!!! 피아노의 음색과 현악의 선율이 절묘한 조화를 맺는 그런 음악이다. 혹시 마음..

백일사진/가족사진을 작가 선생님께 부탁하세요. [내부링크]

↑ 사진을 누르시면, 킹콩인러브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페이지를 접근하시고 문의하실때에는!! "밤의카사노바"로 부터 추천을 받았다고 이야기 하시면, 할인의 혜택이 있습니다.^^ (지인이라는 특권을 저와..

QA전문가들이여, 새로움에 담대하라! [내부링크]

"QA전문가들이여, 새로움에 담대하라!" 구지 이렇게 제목을 지은 것은... 주위에 오늘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고 싶어서이다. QA가 Test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공감] 동태가 명태에게 - IT인 필독 [내부링크]

동태에게 명태 시절의 기억을 물으면 한 마디도 대답을 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동태를 비웃지 마라. 머리를 툭툭 치며 한심하다고 혀를 차지 마라. 기억을 되살려준다며 명태 시절 사진을 보여주거나 동해로 질질..

[공감] 10년째 같은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10년째 같은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devCAT. 무언가 달라지길 바라며, 무언가를 하고 있나 자신을 돌아볼 것! 그리고 그 끝에 무언가 기다리고 있는지 골돌히 생각해볼것! 그리고 I..

ISTQB 시험의 한글화(?) 소식! [내부링크]

국내에서 많은 엔지니어들이 취득하고 있는 ISTQB 시험의 한글화가 공론화되고 있다. 언어적인 사항으로 많이 힘들어 하신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혹자는, 영어에 대한 중요..

개발자와 QA는 친구가 될 수 없는걸까? [내부링크]

필자의 블로그에와서 이런 저런 글을 본 사람이라면!! 내지는 이블로그 윗단에 써 있는 내용을 본다면... 이사람이 무슨일을 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서로 앙숙관계에 놓일 수 밖에 없는 개발자(DEV)와..

위대한탄생_허지애(풋풋한 그녀!) [내부링크]

다이아몬드 원석같이 꾸밈이 없는 허지애양! 좋은 선생님 만나서 좋은 싱어가 되길 바랍니다.

음식 궁합 - 음식이 보약이다! [내부링크]

불고기와 들깻잎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쇠고기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칼슘과 비타민 A가 매우 적고 비타민 C는 전혀 안 들어있다. 그런데 들깻잎에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기업문화가 이래서야... [내부링크]

오늘은 간만에 긴 글을 써볼까 한다. 요즘에 품질관련 일을 하고 있는 동안에 화두는!! 바로 "기업문화"다! 어떤 CEO는 외부적으로 상당한 인정을 받는다. 반대로 어떤 CEO는 외부적으로 상당한 인정을 받는다. 하..

아이패드사전판매! 이러하다! [내부링크]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Pan-Neo1 아이패드 사전 구매 신청! 쓰던 폰 vs 갤럭시 탭 vs 아이패드의 고민으로 하루 하루 살아갑니다. 뒤늦게 SKT도 아이폰 열풍에 동참하려고 하는데 사용자인 나는..

거만떨다가 2등한 스케이터 이야기! [내부링크]

이 동영상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한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030068&mc=m_014_00004 우선... 한국사람들의 뒷심은 장난이 아니라는 것과... 앞서나가고 있다고 언제나 1등..

깨진 유리창의 법칙 - in Software Development Lifecycle [내부링크]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심리학과 필립 짐바르도 교수가 아래와 같은 실험을 했다. 낙후된 골목에 똑같은 차 2대를 두고, 한대(A)는 창문도 안내리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두었고, 한대(B)는 창문을 조금 열고 금이..

2002 월드컵 총정리 - 볼수록 소름이;;; [내부링크]

여자 월드컵 우승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했다. "우리가 언제부터 저런 악발이 근성으로 싸워왔지?" 다시 생각해보니... 희동구 바로 히딩크와 함께 했던 2002년이 아닌가 생각한다. 위에 영상은 편집된 것으로..

터키에서 촬영된 슬픈 고양이 이야기 [내부링크]

이 안타까운 영상은 터키에서 촬영된 것입니다. 자신의 남편으로 보이는 고양이가 차에 치여 쓰러져 있자 계속 앞발로 누르며 일어나라고 하고 있는 모습을 지나가던 사람이 발견하여 찍은 것입니다. 2시간이 넘는..

문명4 오프닝 동영상! [내부링크]

꼭 해봐야 겠다! 폐인이 된다고 하더라도!!

Software Testing 광고를 보면서... [내부링크]

어찌하다보니 같은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에도 그들이라고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테스트 관련 광고가 거의 없는 한국 같은 경우에는 이런 광고 조차도 새롭다. 우리 조직을 위해서 내가 광고를 하나..

"女"신드롬에 가세! 사과녀의 등장! [내부링크]

홍대 앞에선 계란녀! 지하철에서는 개똥녀! 할머니와는 패륜녀! 군대는 3년정도 다녀와야 한다는 군삼녀! 개를 풍선에 달아 날린 개풍녀! 월드컵 노출에 편승한 똥습녀! 야구장은 역시 사직녀! 이번에는 사과녀다!..

지하철패륜녀 사건을 바라보면서! [내부링크]

지하철 패륜녀에 대한 뉴스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이걸 보는 나는 한숨과 탄식이 절로 나온다. 1. 어르신에 대한 공경이 없었다. 2. 아무리 어른이래도 머리채를 공공장소에서 저렇게 잡는건 아니였다. 3. 추임새..

[추억의 노래]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 악보&뮤비 [내부링크]

사람들이 들으면 좋아하는 결혼식 축가용 노래!^^* 이번 친구 결혼식에 불렀으면 좋을 노래!

개콘, 슈퍼스타KBS에서 신보라 넬라 판타지아 도전! [내부링크]

슈퍼스타KBS에서의 신보라 장면! 남격에서 넬라 판타지아를 합창에 사용하면서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계중에 눈에 띄는 캐릭터가 있었으니!! 바로 캐콘의 신보라! 신보라는 슈퍼스타KBS라는 프로에서 자신의..

경력관리의 필수! 경력증명서 양식 [내부링크]

http://office.microsoft.com/ko-kr/templates/TC001060903.aspx?AxInstalled=1&c=0 다른 형싯의 파일 포맷은! 아래 링크에서! http://a4biz.com/12 MS에서 경력증명서 양식을 배포하고 있다. 필요한 양식이 필요..

고양이 똥으로 커피를??? [내부링크]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52985 우웩! 생각만해도 뭔가 떠 있을 듯한 느낌? 오늘 방과 고양이 집을 철수한 나로썬 도당체 이해 할 수 없는 사건이다. 고양이들이 응가를 하면... 모래의 경..

넬라 판타지아! 그 감동의 물결! [내부링크]

거제도 대회 직찍 정말 잘했는지 알려면 다른 합창단이 한것을 보면 되겠죠? 이주남성합창단 5회 정기 연주회의 여성 중창단 이곡을 들어본적 있는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든 아마도 이여자 때문이 아닐까 싶다! 가..

모토로이! SPEC 확인 [내부링크]

모토로이 핸드폰이 싸게 판매된다고 한다. 얼마전에 나도 이쪽에서 핸드폰을 봤는데 깔쌈하고 괜찮더라~ 모토로이 SPEC 보기 모델명 : XT720 (모토로이) 사이즈 : 60.9 x 115.95 x 10.9 무게 : 140g (112.5g +..

게임QA 면접에서 엔지니어의 경험이 중요한가? [내부링크]

이스트면접 후기 http://cafe.naver.com/breakjobnav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958 게임 QA 면접시 포트폴리오 제출 관련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6&docId=..

직장인의 메일(이등병의 편지 개사!) [내부링크]

이등병의 편지 가사보기!! 이등병의 편지/김광석 집 떠나와 열차타고 훈련소로 가던 날 부모님께 큰절하고 대문밖을 나설 때 가슴 속에 무엇인가 아쉬움이 남지만 풀 한포기 친구얼굴 모든 것이 새롭다 이제 다시..

Google Testing Culture! [내부링크]

모두 영어 인터뷰임을 밝힙니다.!!! 다국적 기업답게 여러인종들이 영어로 구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군요. 저도 한번 자세히 들어보렵니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지하철 안내화면 결함? 유지보수 실패? 업체 미선정? [내부링크]

이상하게 테스터로 살아온 나에게는 생활에 많은 결함들이 눈에 띈다. 지하철 3호천을 타고 다니던 나에게는 안내화면은 아래와 같은 문제를 보였다. 1. 알수 없는 alert창이 확인버튼에 마우스가 오버가 되었다...

마구마구_역시 레전드 양준혁! [내부링크]

마구마구가 항상 수요일에 업데이트가 된다. 그래서 기다려지는 수요일 밤! 집에 들어오자마자... 마구마구를 업데이트 시켰다. (왠지 모를 느려지는 느낌이지만 꾹 참고~) 양신 카드가 도착한것을 확인할 수 있..

Fighting Gravity - America's Got Talent 2010 [내부링크]

Fighting gravity 이라는 팀이 아메리카즈 갓 탈렌트에 나온 모양이다. Wow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지? 라는 생각이 지배적인 가운데... 모두 동영상을 보며 즐기시길.. 이번 영상은 실제 학교에서 공연했던 것인데..

게임업계에 人性은 없는가? [내부링크]

게임업계에 종사한지 전체 경력 기껏 1년도 안되는... 하지만, QA를 시작한지 이제 8년차! 몇가지 아이러니하고 모를 이야기들이 존재한다. 게임회사에는 그들이 만들어논 자유와 방임, 그리고 갈수록 낮아지는 책..

근성의 승부사! 당신을 기억합니다! 레전드 양준혁! [내부링크]

야구를 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들었다. 사람이 던지는 것을 치고 사람 잡고, 뛰고 잡고...스크라이크 3개로 승부는 결정된다. 이런 원초적인 게임이 어디있는가? 근데... 양신은 이런 원초적인 게임을 10년이상..

2010년 소프트웨어 기술자 노임단가 공개 [내부링크]

국내 소프트웨어 용역엗 대한 사항은 2010년 9월 이후의 프로젝트에서 노임단가 변경을 적용하면 된다. 전년대비 5.9% 정도가 상승한 것으로 발표되었는데... 이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비용이 모두 포함된 것이..

아이폰! 누적판매 88만대 돌파! [내부링크]

애플 어플리케이션 25만개 돌파!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2902019922601049 아이폰 누적 판매량 88만대!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10082902019922601030 아이..

수집광, 동전을 모으기 시작한지 5년! [내부링크]

내 취미로는 동전 모으기가 있다. 2006년 11월 쯤에 동전 카페에 내가 올렸던 사진이다. (당시 폰카 수준이 이것 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해하길 바란다.) 동그란 동전을 모두 모으다보니! 십환, 이대의 어느 식당..

Regression Test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일부 회사에서는 단순한 기능테스트만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때마다 내가 하는 이야기는 이렇다. 1. 버그는 항상 관리되어야 한다. 2. 개발자가 고친 버그는 검증되어야 한다. 3. 기획자가 고친 스펙도 검증..

조엘 온 소프트웨어 _ about BOS [내부링크]

블로깅했던 내용을 책으로 국내에 발간하여 큰 인기를 얻었던 조엘 스폴스키가 강의를 한 동영상입니다. 다들 한번씩 보세요! <출처 : http://www.joelonsoftware.com/items/2010/08/19.html> Written By 밤의카사..

이자르 2대사면, 삼성 TV가 공짜? [내부링크]

http://ppomppu.mt.co.kr/zboard/view.php?id=pmarket2&page=1&sn1=&divpage=4&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7397 (참고로 저는 폰팔이가 아닙니다. 단지 정보만 제공할뿐입니다.;;)..

삽시도로 오세요! [내부링크]

지난 주말 삽시도를 다녀왔다. 새벽에 출발하여서 서울에서 대천항까지는 한 2시간 반정도 걸린듯하다. (새벽 4시에 출발해서 도착하고 나서 보니 6시 반쯤?) 대천항에 도착하여 배를 기다리고 타는데 한 1시간정..

자신의 블로그를 이미지로 만들어 드립니다. [내부링크]

웹 서핑하다가 재미난 곳을 발견했다. 내 블로그를 만들어보니~ 너무 재미나더군요. 다들 한번 만들어보세요. http://csugrue.com/organicHTML/flash/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Cyber 삐라, 북한 트위터 개설 [내부링크]

언젠가는 이런 일이 있을 줄 알았다. 어제 뉴스를 보는데 북한에서 트위터를 개설하였으며, 그 트위터의 팔로워들은 6000여명정도 되는데 대부분이 한국사람이라고 하더이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

IE8 설치하시고, 좋은일 하세요. [내부링크]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events/hearts.aspx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태풍에 피해를 입은 집을 복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연이 수빈이에게 안전하고 튼튼한 새보금자리를..

저전거 무상 수리 서비스? 그린행정 맞나? [내부링크]

구로구청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본동 435 (가마산길340) 설명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본동 소재 상세보기 구로구, 자전거 무상 수리서비스로 '그린행정'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mc=m_014_0000..

마구마구_용병시스템 어렵다! [내부링크]

용병 영입하려면, 일단 필요한 것이! 빈 레어카드나 엘리트카드와 조합권이 필요한다. 위에처럼 Progress Bar가 올라감에도 불구하고, 그 가능성은 좀처럼 높지 않더이다. 결국 저 레어카드는 다른 레어카드로 장..

턱관절 장애 [내부링크]

요즘 턱이 많이 아파온다!!! 아래 내용은 치과홈페이지에서 퍼온 것이다. http://www.enedental.co.kr/htm/child_01.php 턱관절 장애 턱관절 장애란? 입을 벌리기가 어렵고 아프거나 턱을 움직일 때 귀부근에서 "..

씁쓸한 E-Sport 뒷모습! 부산 광안리 [내부링크]

(출처 : http://realsorm.tistory.com/540) 해운대에 이런식으로~! E-Sport할꺼면!! 안하는게 100번 낫지 싶다!!

스타크래프트2, 사라 캐리건 안에 안젤리나 졸리 있다. [내부링크]

몇일 동안 스타 캠페인을 모두 끝냈다. 역시 그 완성도에 박수를 보낸다! 스타안에는 MMORPG도 슈팅도, 시뮬레이션도, 액션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 완성도에 대해 극찬을 보낼수 밖에 없는 것이다. 동영상..

스타크래프트2 - 캠페인 최종 동영상(결판)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2 시네마틱 04(한국어 음성) - 결판 from modoin on Vimeo 주말 내내 캠페인을 해봤어요~^^* 스타의 완성도란!! 역시 최고인듯해요!^^ 게임안에는 MMORPG, 슈팅, 전략시뮬레이션 등의 요소들이 하나..

여자 아이돌 이상형 배틀! [내부링크]

꽤나 재미있군요! ㅎㅎㅎ 랭킹을 확인해볼 수도 있어요!

게임물 이용등급 및 내용정보표시 규정 안내서 개선안 [내부링크]

게임물 이용등급 및 내용정보 표시에 대한 규정안내가 개정되었습니다. 컨텐츠에 포함되어 사용자들로 하여금 한눈에 어떠한 제품인지 알수 있게 만들었던! 마크가 조금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마크에는 나이에..

안다미로, 건전 아케이드 게임 제작업체 선정?? [내부링크]

나는 펌프를 좋아하는 유저이다. 이런 형식의 국내산 게임은 없기 때문이다. 펌프는 언더그라운드의 노래를 대중에 알리는데 앞장섰다. 그리고 젊은이에게 새로운 트랜드를 말하였다. 죽음의 난이도는 한번쯤 도전..

핸디소프트, 이렇게 주저 앉나? [내부링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0302010960600002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가 휘청대고 있다. 다름 아닌!!! 주식 놀이로!! 때아닌 봉변들을 맞고~ 각종 소문의 온상이..

스피치!! 한번 배워볼까??? [내부링크]

무료한 일상에서 뭔가 재미있는 것들을 찾다가!! 공부를 해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 근데 무슨 공부하지? 영어? 컴퓨터??? 너무나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 단기로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PPT..

김진표의 붕가붕가! [내부링크]

얼마전 드라마에서!! "분가하게 해주세요!'이 대사를 발음이 세서!! "붕가하게 해주세요!"로 나와서! 누리꾼에 입담으로 재미 있게 패러디 된적이 있었다. (출처 : 똥마려) 나는 요즘 점심마다! 라디오에 사연을..

아이폰 4 국내 전파인증 신청!!! [내부링크]

MS에 이어 apple의 속국이 되는가? 아이폰 3gs를 국내에 팔아버린 수치 대충 80만대! 지하철 타면 한칸에 적어도 4~5명은 들고 있다. 누구는 게임기로! 누구는 전화기로! 누구는 MP3로! 누구는 PMP로! 누구는 E-B..

일산 SK M타워 [내부링크]

http://local.daum.net/map/index.jsp?wx=449548&wy=1154250&level=3&panoid=1166504&zoom=0&pan=359.8042795562606&tilt=-5.445139099681717&poi=false&map_type=TYPE_SKYVIEW&map_hybrid=true&map_attribute=ROA..

오덕 Game Tester! [내부링크]

유투브의 자료 옮겨놓습니다. 오덕 게임 테스터의 모습입니다. ㅎ;; 후반 4분쯤에 보면 동의할만한 장면이 나옵니다. (게임 하느냐 과자도 못먹고;; ㅎ) 언젠가 저도 저렇게 살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

Model Base Testing(MBT) [내부링크]

Model로 정의될 수 있는 부분은 소프트웨어에서 상당히 많다. 해당 내용은 블랙박스와 화이트박스 구분 관점에서 구분한 내용이다.

MC Mong (MC몽) feat Mellow (멜로우) - 죽을 만큼 아파서 [내부링크]

I found the way to let you it I never really had it coming I can't believe the sigh of you I want you to stay away from my heart 너희 집 앞으로 가고 있어 빨리 전화 받어 내가, 아파서 죽을 것 같거든?..

Agile Testing [내부링크]

youtube에 올라온 테스팅 이야기이다. 열변을 토하는 강사! 그리고 열심히 들어야하는 ... 너무 빨라서 못알아먹겠지만.. 천천히 들어보면 대충 이해가 간다.

천안함... 그리고 슬픈 돈이야기.... [내부링크]

자각이 필요할것 같아 퍼 옴깁니다. http://www.wit.co.kr 친모에게 전화를거는 故신선준 상사의 누나 故신선준 상사 장례식 자막은 "소송을하던지 마음대로 하세요"지만 실제음성은 "지을 하던지 마음대로하세..

JYP의 신예 - MISS A의 뮤비 [내부링크]

스타일이 워낙 JYP틱한 올드 뮤직의 스타일이다. 뭔가 신선하다는 느낌보다는 원더걸스의 동생쯤? 언더걸스? 4인조 MISS A는 파격적인 의상으로 네티즌에게 어필하고 있다.! 자~ 그럼 다들 동영상을 한번 봐볼까?..

마구마구 _ 레어카드와 스페셜카드 풍년 [내부링크]

마구마구에서는 1주일간 매너플레이를 열심히 하면...30장카드 구매권을 준다! 선수카드 구매권을 가지고 내지른!! 오늘! 구대성선수와 이현곤선수 레어카드가 두둥!! 아울러 스페셜카드가 나를 기쁘게 해줬다...

당신의 색깔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요즘 주위에 일에 지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긍정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영상을 하나 준비했다. http://www.picabooks.co.kr/test.php 사이트에서는 당신의 원색을 알아볼 수 있다. 참고로 저는 로얄스트레..

배잡고 웃는 인형들... 연애인에게 필요하겠다. [내부링크]

요즘 연예인들이!! 우울증으로 많이 자살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현대인에게 필요한게 무엇일까 고민을 하다가!!! 우울증을 탈출할 수 있는 긍정적인 힘을 그들에게 줘야 하지 않을까? 얼마전 무한도전에 출..

우린 태극전사들에게 박수를 보내야 한다. [내부링크]

닭살돋는 2002년 월드컵의 우리의 자랑스런 태극전사들! 2002년 축구하나로, 전국민을 하나로 묶어준 월드컵.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 바뀐 태극전사들이 있었지만, 붉은 악마들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누군가에게..

한국팀! 잘했지만 졌다! 내가 묻고 싶은건 SBS다! [내부링크]

이동국의 12년의 한... 허정무 감독의 눈물... 너무도 아쉬운 90분... 빛바랜 이청룡의 골... 하나인 붉은 악마들... 산소탱크 박지성의 멋진 패스... 초롱이 이영표의 돌파... 하지만, 날씨는 우리 선수들을 더..

승리의 함성이 들리는 시청으로 오세요! [내부링크]

2010년 6월 23일 시청은 그 어떤 게임보다도 큰 함성과 아쉬움이 공존했던 공간이였다. 시청을 가게된 사연은 이렇다. 친구를 만나 이전 경기를 보려 소주를 한잔했다. 그러고는 이 동네에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분양된 냥사마!! 갈색이 내지는 다람이! [내부링크]

흰색 쑛헤어 엄마와 긴털 얼룩 아빠 사이에 태어난 갈색이! 우리집에서 사고뭉치로 많이 악명을 떨쳤지만... 이젠 다른 집으로 가서 잘 살고 있다고 한다. 집에 있던 고양이 중에 손을 꼽는 남자 고양이! 고로 냥..

지하철에서 어머니의 학구열! [내부링크]

지하철을 타고 퇴근을 하고 있는데... 어머니는 한손에는 쇼핑백, 한손에는 수박을 들고 딸래미와 함께 탔다. 물론, 딸래미의 등에는 자기 몸보다 큰 백팩을 메고 있었다. 자리를 잡으려 이리 저리 왔다 갔다 하..

라스트카오스_20짜리 캐릭터 3마리! [내부링크]

타이탄이라는 캐릭터를 선택한 뒤에 큰 후회를 한뒤에 결국에는... 로그와 메이지를 키워서!!! 20캐릭이 3마리가 되었다!! 언제 80이상찍어보지? ㅎㅎㅎ 더 열심히 해야 하나봐~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마구마구 _ 대형 홈런 [내부링크]

나는 삼섬 라이온즈 올스타로 플레이를 한다. 플레이를 하면 홈런이 가끔이 나기도 한다. 컨텍홈런도 세레모니 홈런도!! 그런데 제대로 맞으면 쭈욱 날라가면서 스트레스가 쭉 날라가버린다. 물론, 홈런을 맞을..

라스트카오스 _ 후견인 시스템을 이용하기 [내부링크]

잘 몰랐다;;; 타이탄이 이렇게 힘든 것인지!!! 일단 공격속도 아이템 줍는 속도가 매우 느리다. 그래서 다른 캐릭을 키워보겠노라 하면서 선택한 캐릭터가 바로 로그! 튜토리얼이 끝나면 마을에서 후견인을 요청..

라스트카오스 _ 26랩 타이탄!!! [내부링크]

노가다 끝에 랩 26짜리 타이탄을 만들었습니다. 너무 너무 힘들었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은 나에게 "쩔"을 받아서 쉽게 하라곤 했지만 ㅎㅎㅎ 나는 그냥 했다. 얼마나 더 잘키우게 될런지 모르겠다! Written By 밤..

라스트카오스_축구공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은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여 축구공과 사투를 펼치고 있다! 다른건 몰라도 그래픽 랜더링 부분은 좋은 것 같다!

에이지오브코난_불사조의 메달 퀘스트 하기! [내부링크]

RPG게임의 특성상 한 맵에서 많은 랩을 올릴수가 없다. 그래서 보통 채택하는 방식이 여러 마을 형식을 두어 던전을 돌게 만든다. 근데 에이지오브코난을 하다가 발견한 두번째 마을로 이동하는 퀘스트가 워낙 어..

에이지 오브 코난 살펴보기와 버그 이야기 [내부링크]

얼마전 친구의 권유로 에이지 오프 코난(이하 에코)를 해보았다. 기존 유명 PRG 게임만큼 완성도는 높아보였다. 아울러 퀘스트 스타일이 낮 모드와 밤 모드가 존재하여 온 오프라인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그리..

마구마구 _ 버그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구마구를 하면서 이런 저런 결함을 보고 있었다. 그런데 이건 막무가내의 업데이트나 패치, 릴리즈로 쉽게 처리되지 않는 것들이 몇개 있다. 간단히 버그를 정리해본다. 1. 홈런의 경우 캐릭터가 겹치는 증상..

마구마구 - 생계형 아이돌 카라 등장! [내부링크]

마구마구가 이번에 업데이트가 되면서...카라가 들어왔다. 내용은... 연초에는 스태프카드라는 시스템을 만들어 그간 열심히 벌어두었던 거니를 까먹게 만들어줬다. 아울러, 현질을 부추기는 뭐 그런 상황? 근데...

MBC 휴먼 다큐, "내게 남은 5%" 그의 가족은 95%... [내부링크]

(이글은 이동우씨 외 다른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해 글자 크기를 모두 14pt에 맞췄습니다. 그래도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Ctrl + 마우스 휠을 통해서 확대하여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정의 달인 5월쯔음에..

구성애의 포경수술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어렸을 때 포경수술의 고통이란 대한민국의 많은 사람들이 겪었을 것이다. 하지만 구성애님의 성교육을 보면... 그렇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ㅎㅎ

세상이 원하는 QA는 슈퍼맨이어야만 한다. [내부링크]

요즘 이런 저런 사유로 새로운 자리를 알아보고 있다. 새로운 자리를 알아보면서, QA 포지션에 대한 채용 공고를 보았는데 조금 아이러니 한 부분이 있다. (괜한 한숨에 담배만 늘었다.) QA포지션은 말그대로 품질..

JYP, 탄산 음료 CF 섭렵? [내부링크]

2PM - 코카콜라 CF 2AM -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CF 2AM - 펩시 CF 2AM - 하이트 CF 2PM(택연) - DK CF 우연한 기회에 TV를 틀었는데 하루 종일 JYP 소속들의 가수들이 나와서 광고를 하더라는 말! 조금 아이러니..

웹표준솔루션포럼 제1회 무료세미나 안내 [내부링크]

웹표준에 대한 인식이 날로 중요해짐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세미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젠 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볼수 있는 모바일 웹에 대한 평가도 고민해야 할때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레이시티에 오랜만에 로그인하여 서울 중심을 달리다. [내부링크]

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필자는... 대리 만족차원에서 이런저런 레이싱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다. 내가 좋아하는 차종으로는 SUV와 밴형식의 차들이다. 그래서 레이시티를 하면서 그런 대리만족을 해왔다. 참고로..

경찰이 요청한 불심검문 그리고 경찰의 행동, 개인정보 [내부링크]

출처 : 서울 투데이 발생 일시 : 2010년 05월 14일 오후 9시경 지인들과 오랜만에 농구를 하러 목동에 가서 1시간 정도 운동을하고... 다시 한번 저질 체력을 몸소 느끼고, 저녁 식사와 피씨방을 다녀와 피곤한..

프로야구 중간점검 - 05월 01일 현재 [내부링크]

팀순위 순위 구단 경기 승 패 무 승률 승차 연속 출루 장타율 1 SK 26 21 5 0 0.808 0 13승 0.37 0.409 2 두산 25 17 7 1 0.68 3.5 5승 0.39 0.456 3 삼성 27 15 12 0 0.556 6.5 2승 0.37 0.397 4 LG 24 12 11 1 0..

아유~ 귀여워! 새끼고양이^^ [내부링크]

얼마전에 집에 마리가 새끼를 낳았다. 내가 알고 있기로는 총 4마리인지 알았는데... 새끼 낳고 약 2시간 후 한마리가 더 나왔다고 한다. 하지만, 녀석은 너무 약하고 외소한 녀석이었다. 아쉽게도 그 녀석은 어미..

장애인 예산비율 OECD 국가중 꼴찌? - 강남역에 가보니! [내부링크]

요즈음 국가별 장애인 예산 비율에 대한 뉴스가 나왔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서비스 총량을 조사하고 서비스 제공에 합당한 재원을 마련하여야 한다. 서비스는 OECD 평균 장애인..

아이패드와 호기심 많은 고양이! [내부링크]

고양이는 호기심이 정말 많다. 요즘 출시되어서 인기가 많은 아이패드를 고양이가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고 해서... 여간 더 동감되는 부분이라고 생각..

청소년 자정이후에 게임 못한다. '셧다운제도' 도입? [내부링크]

뉴스를 접하고 있다가 조금 아이러니 한 부분이 있어서 글을 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청소년 게임 과몰입 대응에 대한 종합 계획을 마련했다고 한다. 내용은 자정이 지나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등 3종에 대해서..

마리, 새끼 고양이의 엄마되다. [내부링크]

우리집 냥사마... 中 가장 도도하고 나를 제일 무서워하는 마리! (일명 레종 고양이!) 동생이 수컷 고양이가 있는 집에 데리고 갔었는데... 주인끼리 밥먹으러 1시간 가량 밖에 나갔다가 왔더니만... 그 고양이 둘..

헌혈 후 시퍼런 팔뚝!!! [내부링크]

2003년 4월에 헌혈을 하였다. 그리고 근 7년만에 다시 헌혈을 해보았다. 그때에는 헌혈에 대한 생각은 소보로 빵과 콜라를 요기꺼리나 시간을 때우기 좋은 공간이였다. 하지만, 헌혈의 부정부패, 에이즈 감염등의..

'부자의 탄생'의 시청률 오르는 소리가 들리는가? [내부링크]

선덕여왕 이후 개인적인 드라마 침체기를 겪고 있던... 나는... 지현우, 이보영의 부자의탄생 을 보고 있다. 처음에는 억지스런... 설정들도 있었지만... 요즘은 이보영과 지현우의 러브라인과 이시영과 남궁민의..

도대체 '케바케'가 무슨 뜻이야?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 SNS들을 살펴보다 보면, 케바케라는 이야기를 본적이 있다. 이게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바로 'Case By Case' 이다. 왜 이렇게 줄여서 부르는 거지?라고 생각을 해봤더니.....

마구마구 선수카드 대박 [내부링크]

프로야구가 개막하면서 그전에 하던 게임을 다시 시작했다. 거니가 꽤나 모여있길래... 시즌도 다시 시작했으니 한번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30장 선수 카드를 질렀다. 근데 이게 뭔가?ㅎㅎㅎ 레어카드가 무려 3..

추억의 게임 - 삼국지 4 파워업키드 [내부링크]

(출처 - 제멋대로세상님)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게임이다. 밤을 세워가며, 등용 및 전쟁, 삼국통일을 위해 힘써왔던 게이머들이 많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KOEI의 삼국지 시리지는 현재 나오는 게임들의 모태가..

애니멀 호딩(Animal Hoarding)이란? [내부링크]

SBS '긴급출동 SOS 24'에서 집의 안방에 유기견 50마리를 키우던 가정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집에 무려 암컷고양이 3마리를 키우는 사람으로써 관심을 갖고 볼수 밖에 없는 방송이었다. <원본 출처 : 애니멀호..

연예인의 자살 충격!!! 베르테르 우려!!! [내부링크]

연애인들이 자살로 그 화려한 삶을 마감하고 있다. 고 정다빈씨에서부터 오늘 하늘나라로 가신 고 최진영씨까지...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오던 찬란한 별은 순간의 선택으로 어둠에 지워지고 말았다. 환경적인 요인..

집나가면 고생이다. 다시 돌아온 나미. [내부링크]

얼마전 트랙백을 걸어두었던 것처럼, 열어둔 창문으로 나미가 탈출을 한것.... 그러나 주말내에 아주 아주 기쁜일이 있었다. 귀가하던 동생의 손에 나미가 다시 돌아오게 된것... 집에서 졸고 있던 나에게 동생은..

프로야구 2010 시즌 - 3월 28일 현재 [내부링크]

투수별 순위 순위 이름 팀명 평균자책 게임 승리 패전 세이브 홀드 탈삼진 이닝 안타 홈런 실점 자책점 1 정우람 SK 3.860 2 1 0 0 1 2 2.333 3 0 1 1.000 1 카도쿠라 SK 2.570 1 1 0 0 0 6 7.000 8 1 2 2.000 1..

마구마구 시즌3 - 어떻게 바뀌었나~ [내부링크]

작년부터 쭈욱 해오던 마구마구가 시즌3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새로운 시스템들을 도입했다. 오프닝 동영상과 같은 모든 기능이 구현되지는 않았지만, 게임의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항상 새로운 기쁨을 주기 마련...

T옴니아2_하이퍼터치 v1.3.1 설치하기(그것은 진리) [내부링크]

윈도우 모바일 6.5로 업그레이드하고, 속도감에 많이 만족했지만, 어플리케이션을 깔고 쓰다보면 그 속도감에 반감하는 증상들이 많이 발생했다. 근데, 카페에서 올라온글을 보니 평들이 좋아서... 과감하게 3800..

Brown Eyed Soul (브라운 아이드 소울) - 비켜줄께 [내부링크]

역시 브라운아이드 소울... 모두들 감상해보시길.!! 잡은 손 이제 그만 놓을께 수척해진얼굴 안쓰러워 못 보겠어 미안해 하는 표정을 보면 알 것 같아 이젠 나를 떠난 너인걸 비켜줄께 내 맘 붙잡았던 니 앞에 그..

Queen의 'Don't Stop Me Now'와 육회집 이야기 [내부링크]

Queen 영상과 음악 가사 보며 영어 공부하기. 요건 덤(마리오 버전의 Don't Stop me now) 어제 같은 일을 하는 동료들과 건하게 한잔하고 들어가는 길에 친구녀석을 만났다. 친구녀석이 자신이 좋아하는 육회집에..

진삼국무쌍 온라인 - 스크린 샷으로 게임 살펴보기 [내부링크]

최근 게임이 아님에도 필자는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다.^^ 오늘도 열랩에 열랩을!!! 이런저런 게임을 하면서 그닥 잘하지도 못하면서 구지 게임을 즐기는 이유는... 순간순간의 스트레스를 풀어버릴수 있기 때문..

T옴니아2_업데이트 내역 20100324 [내부링크]

T옴니아2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1. 아이콘 제공 2. 오페라 브라우져 수정 4. 동영상 자막 관련 수정 모두 업데이트하여 사용하시길

집나간 고양이를 찾습니다. 나미야! 돌아오렴ㅜ,.ㅜ [내부링크]

필자는 원래 오랜생활 부모님과 떨어져 살아 어떻게 보면 애정 결핍에 가까운... 슬픔이 몰려올 때가 있다. 집에도 불이 나고, 물난리도 나고,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참 살아가면서 이런 저런 생활에서 혼자 잘..

FIFA Online 2 내팀스쿼드_2010/03/19 [내부링크]

개인적으로는 이청용과 기성용을 두고 싶지만. 자금의 압박으로 이러고 살고 있다.~ 돈 많이 벌면 한번 영입 ㄱㄱㄱ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을 봐야 할 고용보험법 개정! [내부링크]

2010년 02월 08일 고용보험법 개정안 (출처 - 서울관악고용지원센터 공지사항 다운) 고용 불안으로 인한 2009년에 한시적으로 올렸던 급여 체계에 대한 손질이 있었던 모양이다. 구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정도..

태양인 살빼는 법 [내부링크]

태양인 *체질별 특성 폐대간소의 장부 생리를 가지고 있으며 목덜미와 머리의 기세가 좋은 반면 허리의 서있는 자세가 약한 편입니다. 성격은 강직하고 과단성과 패기가 있는 반면 독선적입니다. 행동은 창조적이..

소양인 살빼는 법 [내부링크]

소양인 * 체질별 특성 비대신소의 장부생리를 가지고 있으며 가슴의 감싸안은 기세가 좋으나 엉덩이의 앉은 자세가 약한 편입니다. 성격은 민첩하고 명쾌한 반면 경솔하고 행동과 성격이 급한 반면 잠시도 안정된..

소음인 살빼는 법 [내부링크]

소양인 * 체질별 특성 비대신소의 장부생리를 가지고 있으며 가슴의 감싸안은 기세가 좋으나 엉덩이의 앉은 자세가 약한 편입니다. 성격은 민첩하고 명쾌한 반면 경솔하고 행동과 성격이 급한 반면 잠시도 안정된..

태음인 살빼는 법 [내부링크]

태음인 * 체질별 특성 간대폐소의 장부 생리를 가지고 있으며 목덜미와 머리의 기세가 약한 반면 허리의 서있는 자세가 좋은 편입니다. 성격은 너그러운 반면 음흉합니다. 행동은 의젓하고 점잖으며 그 행동이 듬..

다큐멘터리 3일 - 고귀한선물, 장기이식센터 [내부링크]

최하단 이미지는 2009년 1월 10일에 방송한 다큐멘터리 3일의 내용이다. 요즘 천주교에서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http://www.obos.or.kr/)에서는 대대적으로 서약서를 받은적이 있었다. 내 개인적으로는 장기기증은..

게이머혁명 - 1부 게임이 당신을 바꾼다 [내부링크]

MBC에서 2009년 03월 02일 게이머의 혁명 이라는 내용으로 몇부작 다큐를 준비했었다. 새벽에 야근하다가 들어와서 본 다큐였다. 게임이라고 하면, 단지 즐기는 수준을 떠나 우리에게 여러가지 영향을 준다고 한다..

얼굴 성형 프로그램 _ FaceFilter Studio [내부링크]

FaceFilter Studio v2.0.rar FaceFilter Studio v2.0.r00 FaceFilter Studio v2.0.r01 출처 : http://jun082.tistory.com/209 (참고, 필자가 작업한 파일은 Version 1.0이다.) 가끔 재미를 위해서 얼굴을 변경해야..

LG전자 LE-900 총평 및 후기 [내부링크]

이 글은 케이벤치에서 필드테스트로 당첨되어 리뷰차원에서 올리는 글임을 다시 한번 알립니다. 총 5개의 글을 올려야 하므로, 기존의 개봉부터 외관살펴보기, 비교하기, 사용하기 등으로 글을 올렸다. 20:56:12 L..

LG전자 LE-900 사용하기 [내부링크]

이글은 케이벤치 리뷰에 이어쓰는 글이니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참고하실 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아무쪼록, 제품을 뜯어보고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이니 외관을 잘 살펴보라. 2010/03/11 LG전자 LE-900 비교하..

LG전자 LE-900 비교하기 [내부링크]

이번 케이벤치에서 필드 테스터로 선정되어 리뷰를 수행하고 있다. LG전자 LE-900 살펴보기 2010/03/11 LG전자 LE-900 개봉기 2010/03/08 위에 두글과 함께 기존 이어폰과 비교를 통하여 나은 외관을 비교하므로써..

독도는 우리땅... 故 노무현 대통령 연설 [내부링크]

이명박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은 바라보는 시선이 많이 다른 모양이다. 노무현 대통령의 명연설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jsapark.tistory.com/742(탐진강의 함께사는 세상이야기) 존경하는 국민 여..

일반인 이상형 월드컵 - 페이스배틀 [내부링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흥미로운 곳을 발견했다. 바로 페이스배틀(http://facebattle.co.kr/)이라는 곳이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얼굴평가 사이트, 연령별, 지역별, 직업별 사진, 회원 및 랭킹 정보 제공. '..

'공부가주'를 음미하다. [내부링크]

http://www.liquornara.com/cgi-bin/bbs/view.php?id=china&no=7 에서 옮겨 왔습니다. 어제 이 술을 먹었다. 같이 먹은 사람은 병이 이쁘다고, 가지고 갔다. 인터리어 소품으로 쓰겠다고.. 술의 맛을 느낄 틈도..

첫화면 꾸미기 클로즈 베타 테스터 지원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위젯과 통계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용하면서 몇가지 오류가 있긴 했지만, 기능의 아주 큰 문제가 아니므로 그냥 넘겼다.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클로즈베타 테스터를 모집한..

LG전자 LE-900 살펴보기 [내부링크]

일전에 개봉기를 올리면서 이런 저런 상품 포장상태나 외부에 어떤 기재가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았다. 이젠 본격적으로 제품의 모습을 살펴볼 차례다. 이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이다. 아울러 양쪽선 길이가 같은..

LG전자 LE-900 개봉기 [내부링크]

케이벤치에서 커널형 이어폰에 대한 필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하여 신청했더니 떡!~ 되었다. http://keben.kbench.com/event/?bc=126&pg=1&total=138&code=2384599 그래서 배송된 제품~ 왠지 외관부터 잘 뜯어봐야..

QA와 QC에 대한 견해 [내부링크]

당신은 QA가 되시겠습니까? QC가 되시겠습니까? 아니면 테스터가 되시겠습니까? (위 이미지는 오락실에서 많이 즐기던 서유기라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오정을 많이 즐겨했었드랬습니다.) 지인의 블로그를..

지붕킥_엇갈리는 사랑이야기. [내부링크]

날로 엇갈리는 사랑을 하고 있는 지붕킥의 세경과 준혁, 그리고 정음과 지훈! 세경은 지훈에게 사랑을, 준혁은 세경에게 사랑을, 정음은 지훈과 함께 사랑을... 살다보면 이러한 삼각관계에 놓여 있는 경우가 있..

수익공개링크프라이스 [내부링크]

수익공개 링크프라이스 - 600원 올블릿 - 200원 블로그에 와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모든 수익은 굿네이버스에 기부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베타_테란 플레이해보기 [내부링크]

이번 스타크래프트2베타를 하면서 간단하게 보면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에서 워크래프트를 섞어놓은 느낌이 상당히 강하다. 아무래도 같은 회사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 워크래프트에서 영웅에 관련된 부분과 NPC와..

스타크래프트2베타_설치해보기 [내부링크]

세기의 역작인 스타크래프트2가 베타로 배포되고 있다느 소식에 한걸음에 내달려 한번 설치해보았다.ㅎㅎㅎ 아주 시크한 모습이 멋집니다. ㅎㅎㅎ 저장할 폴더를 설정하고 프로그레스 바가 올라가는 것을 지켜본..

T옴니아2_윈도우 모바일 6.5로 업그레이드 하기 [내부링크]

삼성에서 티옴니아에 대하여 현재 6.5로 윈도우 모바일 버전을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있다. 업그레이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터치의 문제, 사용성의 문제 등 여러가지가 수정되었으며, 윈도우모바일 6.1이 가지고..

김연아 선수의 빛나는 금빛 미소 [내부링크]

이젠 여유를 찾은 김연아 선수의 미소가 더욱 멋집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헌법재판소 - 생명권이 헌법에 의해 제약될수 있다고? [내부링크]

사람이 만든 법으로 사람의 생명권을 제약할 수 있다는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나왔다. 그렇다면, 나는 이러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 사람의 말로 사람을 죽이는 것도 합당한 것이 되며, 살인 교사나 살인 청부, 살..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모바일 공부 시작 [내부링크]

요즘 밀려 들어오는 스마트폰의 물결에 각종 공부를 시작했다. 워낙에 배경지식이 없는 터라, 관련해서 많은 지식을 찾아보고 있다. 그래서 찾기 시작한 것이 책들... 책은 읽는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준다. Yes..

빅마마 - 하루만 [내부링크]

혼자 길을 걸을 때 문득 니가 떠올라 고개를 떨구곤 해 세월에 날 맡긴채 여기까지 왔지만 니가 참 그립다 잘 지내니 다 잊었니 아직 너에 생각에 잠 못드는 나를 하루만이라도 잠시만이라도 내 곁으로 다시 돌아..

웃음 짓게 하는 광고 - 박카스 CF [내부링크]

최근에 나오는 광고 중에 가장 맘에 드는 광고는 당연 박카스 CF이다. 박카스 CF는 사람의 감성과 일상의 적절한 매칭으로 이뤄진 생활에 비롯된 광고도 있고, 태안 기름 유출 사고나 국토대장정, 한일 월드컵 동..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에 패리스 힐튼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팀 합류(?) [내부링크]

제목이 좀 어이 없겠지만... 내 논리를 펼치자면 이렇다. 요즘 이상화 선수, 모태범 선수가 연일 금메달 소식을 전해주고 있어 참으로 훈훈하기 그지 없다. 아울러, 일본을 저 뒤로 하고 현재 3위에 랭크되어 있으..

T옴니아2_Home Beta Patch V.1.2 [내부링크]

T store HOME Beta patch v.1.2 가 티스토어에 오픈되었다. 호기심 반, 걱정 반의 마음으로 한번 깔아보았다. T스토어 홈 다운받기 아이콘 스타일이 아이폰과 비슷한 것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어플리케이션들..

막장 강심장, 전혜빈 소속사 사기-> 자해시도-> 해피바이러스... 편집의 미학? [내부링크]

지인들에게 강심장에 대한 이야기를 가끔 들었었다. 그러나 나는 그렇게 지켜보는 프로는 아니였다. 막장 버라이어티 정신을 보여준다고 했던 지인들의 이야기와는 반대로, 그다지 수위높은 이야기들은 나오지 않..

2009년 09월 국가별 CMMI레벨 분포 [내부링크]

작년 9월 CMMI에 대한 국가에 대한 분표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해당 내용을 보면 소프트웨어에 대한 조직성숙도의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조직성숙도는 바로 제품의 완성도를 대변해주기 때문이다...

서울 지진 충격 - 아이티 지진 남의 일이 아니다.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 식사를 하러 간 사이에 지진이 있었던 모양이다. 최근에 아이티 지진 참사로 많은 인명의 손실이 났던 것은 사실이다. 그 뉴스를 볼 때까지만 해도 남의 나라 일이였다. 더불어, 일본의 지진이 났다는..

게임차트의 게임순위(2009/12/23 ~ 2010/02/10) [내부링크]

순위 게임명 이용자점유율 이용시간점유율 평균이용시간 1 아이온 12.17% 16.85% 45 2 서든어택 14.17% 13.60% 31 3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9.06% 8.49% 31 4 워크래프트 3 6.11% 6.50% 35 5 피파온라인2 6.31%..

T옴니아2_아웃룩 연락처/일정 중복 제거 (아중제V1.1) [내부링크]

아중제 다운받기 얼마전에 옴니아의 싱크를 다른 컴텨들끼리 하다보니 주소록이 같은 목록으로 3배가 생겨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다. 다행히 위의 링크에서 잘 다운 받아 복구했다. 이런 어플로 쉽게 복구 할수 있..

랭킹모듈의 에러! [내부링크]

→ (오른쪽) 프레임에 저는 랭킹 모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 랭킹 모듈이 이상하게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 처럼 랭킹모듈이 페이지 표시를 제대로 못하면, 애니매이션 효과가 전체적으로 일어납..

2010년 소프트웨어 수요예보 조사 _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내부링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수요예보조사 결과 이번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수요예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배포하였습니다. 2010년의 소프트웨어의 마케팅 시점을 점치거나, 영업에 대한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할말없는 막장 학생들... 알몸 졸업식이라니!!! [내부링크]

위에 링크잘려서 다시 올립니다. 요즘 시대가 많이 흉흉하다고 생각이 들고 있다만... 이정도까지... 흉흉할줄은 몰랐다. 중고등학생의 몰이해적 접근으로 자신들과 친구아니면 적으로 만드는 그것은 아닌 생각이..

링크프라이스 수익이 났습니다. [내부링크]

링크프라이스에서 수익이 났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렇게 수익이 나서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가... 좋은 일에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크지는 않지만 굿네이버스에 기부를 했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

다시 고개드는 제품 소프트웨어 결함 문제들! [내부링크]

최근 도요타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국내외 관련 업계가 뒤숭숭하고 있다. 일전에 나로호 관련해서 소프트웨어 결함이 있었다라고 포스팅을 한적이 있다. 나로호가 국가적 자체적으로 위성이라는 첨단 기술..

입춘대길 - 봄이 왔구나!! [내부링크]

立春大吉 建陽多慶 :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합니다.

QA 관련 모집요강(?) [내부링크]

1년 반 전에 QA관련해서 인원을 뽑는 현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공통사항과 리더급, 매니져급에 대한 요구사항이다. 앞으로 QA를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QA -..

T옴니아2_새로운 싱크 프로그램 'Samsung New PC Studio' [내부링크]

Samsung New PC Studio 다운 2월 1일자로 Samsung New PC Studio라는 데탑용 어플을 공개했습니다. 관련 자료는 클릭 해서 확인하세요. 저는 연결해서 봤더니 바로 업데이트가 있어서 긴긴 업데이트를 끝냈습니다...

너희의 자정[自淨]능력을 믿어라. [내부링크]

이 시대를 살아감에 한숨이 절로나오는 일들이 상당히 많다. 오늘을 살아감에 무게감으로 더욱 다가오는 게 사실이다. 세상이 말세다 말세다 이야기하면서 실제적으로 우리는 그 말세의 행동을 일삼고 있다. 현대..

소녀시대 앨범 효연 얼굴 가림 논란 [내부링크]

이번에 소녀시대가 새로운 앨범을 가지고 컴백을 했다. 그러나 그치지 않는 내부 불화설... 누리꾼들은 내부에는 분명히 불화를 가지고 있다라는 의심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게 뭔가~~ 이번에 나올 앨범에 효..

탁구장집 고양이 3년이면 탁구를 친다? [내부링크]

너무나 이쁜 고양이네요^^ 우리집 고양이는 뭘 잘할 수 있을까요? ㅎ

소녀시대 태연으로 만든 동영상 얼굴합성 [내부링크]

사진의 주인공은 아래 사진의 주인공 태연! 너무 깜찍하게 잘나온거 같아요. 모두들 한번씩 해보세요. 재미나네요. ㅎㅎ 방법은 쉽습니다. http://sendables.jibjab.com/ 에 가서 free로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한..

IT관련 자격증 리스트 [내부링크]

구분 자격명 주관사 국제자격 국제공인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CISSP) 한국정보기술자격인증위원회 민간자격 네트워크관리사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민간자격 리눅스마스터 한국정보통신인력개발센터 민간자격 멀티미..

게임이용시간 주당 15시간? 제한? [내부링크]

전자신문을 보던 도중에 좀 어이가 없는 뉴스를 봤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mc=m_014_00002&id=201001270291 사이버모독죄, 인터넷의 순기능등을 논의하던 '인터넷 중독 예방과 치료 관련..

IT관련 관공서 대부분 지방으로 이전 [내부링크]

대상기관 현소재지 이전지역 통합기관 이전지역 조정 ①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서울 대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구” ③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서울 광주‧전남 한국콘텐츠진흥원 “광주‧전남” ④ 한국소프..

소프트웨어 개발및 시스템 문서화 에서의 품질 관련 규격들 [내부링크]

규격 description KSX2208 개발 단계 소프트웨어 문서 작성 지침 KSX2902 개인용 컴퓨터용 한글 운영체제의 용어 및 명령 KSX2214 레코드 그룹에 관한 순차파일 처리를 위한 프로그램 흐름 KSXISO14648-1 마이크로..

2010년 시프트 공급계획 안내[SH공사] [내부링크]

형 단지명 공급예정물량 소재지 공급예정일 합계 10,244 SH공사 은평3지구(3, 2-10) 1,159 은평구 진관외동 2010.02 SH공사 상암2지구(1,3) 781 마포구 상암동 2010.02 소계 1,940 SH공사 은평3지구(4) 423 은평구..

티아라, 다비치, 씨야 - 원더우먼 [내부링크]

해리)여자들아 기죽지 마라 당당하게 외쳐라 남자들아 비켜라 여자들의 의리가 더 멋있잖아 사랑보다 강하잖아 연지)사랑에 차여도 괜찮아 세상의 반은 남자이니까 그깟 이별쯤 그깟 눈물쯤 얼마든지 부딪쳐도 괜..

소녀시대 oh 음원 공개 [내부링크]

소녀시대 oh 음원! oh oh oh oh ah ah ah ah oh oh oh oh ah ah ah ah oh oh oh 널보면 이말밖에 나오지않아 oh oh oh 어떤말로 널 표현해야해 (oh~) oh! 정말 이럴수가 너무너무 떨리는걸 oh oh oh oh ah ah ah a..

지붕 뚫고 하이킥 - 가까운 삶, 사랑이야기!(10년 01월 20일) [내부링크]

보사마와 현경의 가깝고도 멀리서 바라 보는 삶 이야기. 세경과 지훈의 얻갈리는 사랑이야기. 정음과 지훈의 키워가는 사랑이야기. 커피를 마시게된 세경이야기.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지붕 뚫고 하이킥 _ 지훈과 세경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지붕킥의 세경의 눈물... 그리고 지훈의 만남... 세경과 지훈이 머물던 곳! LP판과 지훈이 알려준 커피가 있던 그곳! 이들의 사랑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네이트온 피싱을 막기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내부링크]

요즘 메신져 피싱으로 실제 피해는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의심하기로는 중국 일대에서 자주 하는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IP를 역추적해본 결과 서울의 초,중 학생이 아르바이트 식으로 실제 수행하는 것으로..

베타(Beta)테스트의 진정한 의미! [내부링크]

오래간만에 QA이야기를 하나 하려고 한다. 얼마전 포스팅했던 내용 중에 한컴오피스의 오픈베타 시도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트랙백 걸었음ㅎ) 베타테스트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SNS, 링크나우에 주목하다. [내부링크]

얼마전 블로그 유입 경로를 살펴보고 있던 도중에... 링크나우(www.linknow.kr)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누군가 제 블로그의 글을 링크나우에 링크를 걸어두었던 모양이다. 그래서 링크를 타고가서 봤더니 SNS(..

통계관련 기초 용어정리 [내부링크]

용 어 내 용 추 가 설 명 산포도 자료의 분산 상황을 나타내는 수의 값으로 변량과 분포가 주어졌을 때, 변량이 분포의 중심값에 흩어진 정도를 말한다. 통계학에서 많이 이용된다. 분산도(分散度)라고도 한다. 변..

인생굴곡그래프 [내부링크]

이름 넣고 OK! http://andyou.net/920 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재미나네요^^ 한번씩 해보세요^^

우리집 발정냥이. 헤라... [내부링크]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집에는 암놈 고양이 3마리고 살고 있다. 그중에서 포악하기로 유명한 녀석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바로 헤라! 얼마전에 소개했던 나미에 비해서 도발적이고 사람을 상당히 싫어하는 녀석..

소니 MD MZ-R909 팝니다. [내부링크]

소니 MD MZ-R909 팝니다. MD 팝니다. 서랍속에 고히 묻혀 있던 MD판매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메일로 문의 바라고... 관련된 사항은 아래 링크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실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활기스와 앞..

블로그 웹접근성 얼마나 확보하고 있나?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이런 생각을 해봤다. 내 블로그의 에디터에서 어느정도나 웹 접근성에 대해 커버하고 있을까 그래서 한것이 바로... 웹접근성 검사! 자동툴중에 확보된 C사의 W제품으로 자동검사를 수..

우리집 귀염둥이! 나미 [내부링크]

동생이 고양이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그래서 집에 고양이가 무려 3마리!!! 나미, 마리, 헤라... 동생이 고민 고민 끝에 만든 이름이다. 나미의 이름의 유래는 이러하다. 보통의 고양이를 '나비'라고 부른다. 하지..

도메인 가치 평가... [내부링크]

블루웹이라는 곳에서 도메인의 가치평가를 할 수 있다. http://domain.blueweb.co.kr/domain_value.html 참을 수 없는 궁금함에 한참을 살펴보았다. 내용을 살펴보면 참으로 우스운 것 같기도하고, 나름의 기준이..

SW기술자노임단가 이렇게 변해왔다. [내부링크]

SW산업협회에 가보면, 사업비 산정을 위한 SW기술자노임단가가 공개되어 있다. 최근 FP(Function Point) 제도 도입으로 Man Month 산정 방식에 문제가 있음을 제시하고... 단가 산정에 옳은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T옴니아2_DMB시청중에 캡쳐하기 [내부링크]

출퇴근 길에 T옴니아2를 이것 저것 만져보다가! 최근까지 영상을 보았다면, 이젠 DMB 기능이 얼마나 괜찮은가 보고 싶었다. 얼마전에 끝난 선덕여왕의 대적할 만한 드라마가 없는 가운데... 나는 KBS의 공부의 신..

T옴니아2_벨소리 만들기 [내부링크]

T옴니아2의 경우에는 일반 핸드폰과 같이 MMF를 넣어서 벨소리로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 아마도 윈도우 기반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이해가 빠르지 않을까 싶다. 주위에 워낙 기계치분들이 몇분 계셔서 이렇게 글을..

블로그용 이미지를 한번에 묶어보자!!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에 이미지를 넣다보니... 연속해서 넣어야 하는 경우들이 가끔 발생하는 군요. 그래서 찾은 툴이 바로 이것!! 해당 파일은 설치하지 않고 써도 된다는!!! 사용 방법은 이렇다. 1. 폴더를 만든다. 2...

홍성인군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이제는 싸우면서 큰다는 이야기!! 다 집어 치워야 할 것 같다. http://boom.naver.com/BoardRead.nhn?categoryId=1&articleNum=20100101133347923 - 1 http://blog.naver.com/zusangok?Redirect=Log&logNo=100095..

T옴니아2_TF3D 설치하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모바일 쉘 SPB(3.5.3)을 깔아서 실행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느려지는 증상이 있어서... 기본 제공되는 모듈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지인께서 이 TF3D(Touch Flo 3D)를 추천해주었다. 설치하니 내 폰에서..

2009년 MBC 연기대상 선덕여왕 싹쓸이! [내부링크]

왠지 생각해보면... 쓴 웃음이 지어지는 대목이다. 작년의 MBC에서는 에덴의 동쪽, 베토벤 바이러스, 뉴하트가 싹쓸이했었나 싶은데... 올해는 내조의 여왕, 선덕여왕이 싹쓸이를 했군요... 연기력 논란이 아니라..

손석희 MBC 연기대상 수상소감 [내부링크]

"밤새 열심히 일하시고 저희 프로그램을 만나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셔서 하루를 저희 시선집중과 함께 출발해주시는 여러분 고맙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인터넷 라디오 미니로 시선집중을 듣고..

아직은 메뚜기(유재석) 철인가 보다. [내부링크]

요즘 연말 시상식을 많이 하고 있다. 이 쯔음에서 항상 궁금한 것은... 누가 1인자인가 이다...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방송 연예에서는 버라이어티가 독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예상 대로 버라..

아듀! 2009년. 블로그 연말결산 [내부링크]

2009 연말 결산! 지나가는 2009년은 내 블로그에게는 대박의 한해가 아니였나 싶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인터넷의 무서움과 위대함 을 알아가는 과정이였다. 아래 블로그 포스트 베스트 5중에 1위는 20만명이나 초..

개콘_드라이크리닝 [내부링크]

새로운 개그 형식이 눈에 띈다. 잔잔한 재미가 쓰나미처러 밀려온다...

2009년 크리스마스 선물 [내부링크]

눈물 주루룩... 출처 - Studio 2morrow.com

솔로천국 커플지옥 1회 _091220 [내부링크]

배잡고 한참을 웃었어요^^*

싸이, 김장훈의 완,타,치 - 공연후기 [내부링크]

어제(09년 12월 2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싸이와 김장훈의 완타치 공연을 보고 왔다. 공연중간에 김장훈씨가 했던 이야기가 있었기에... 이렇게 사진과 글을 남기게 됩니다. 그말은 "저희는 초상권이 없는 연..

한컴오피스 2010 오픈베타(OBT) 사용기 [내부링크]

필자는 클로즈베타 1차, 2차를 수행하고 현재 오픈베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완성도가 많이 높아진 상태는 아니나... 눈에 띄게 변경된 것 위주로 작업해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산뜻하게..

테스팅컨설팅 업체의 메일 소스코드 결함 [내부링크]

어제 오늘 황당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테스팅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는 업체에서 메일발송 프로그램의 소스코드 결함으로 사용자들에게 특정 사람의 이름이 노출된 채로 메일이 발송된 것!!! 보통 뉴스레터거니..

선덕여왕_62회(마지막회) 냉정과 열정사이 [내부링크]

드디어 선덕여왕이 대단원의 결말을 맺었다. 지하철 여기 저기에서 서라운드로 들려오는 격투신... 그리고 몰입한 사람들의 모습은 거의 장관이라고 해도 좋을듯하다. (참고로 저는 이이폰도 안끼고, 무음으로 봤..

국내 야구 게임에서 이제 은퇴선수 이름 못쓴다. [내부링크]

얼마전에 마구 마구를 플레이 중에 이상훈 선수가 아직 판매가 되고 있고, 실제 플레이가 되고 있음을 알린 적이 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119299 ↑ 은퇴..

한컴오피스 2010 베타 테스트로 바라본 오픈베타와 클로오즈베타 [내부링크]

얼마전에 한글과컴퓨터가 새제품 한컴오피스2010을 개발 중에 1차와 2차 CBT를 진행한 뒤 이제 OBT를 들어갔다. 필자는 1차와 2차에서 클로즈 테스트를 수행하였다. 그 안에서는 많은 버그와 개선안 올려 실제 적..

T옴니아2_모바일쉘 바탕화면(마이모바일러) [내부링크]

T옴니아2를 산지 이제 1주일 조금 넘어가고 있다. 폰을 파고 있는 친구가 가죽케이스를 줬으나... 아이폰을 가지고 있던 친구가 케이스를 뒤집어 꽂아서 부셔져 버렸다. 그친구가 실리콘 케이스를 사준다고 하더..

오크밸리시즌권(전일권) 2장 팝니다.(판매완료) [내부링크]

http://www.oakvalley.co.kr 이번에 한컴오피스 클로즈베타를 통해서 선물로 받게된... 오크밸리 시즌권 2장... 전일권 2장을 오늘 받았구요... 스키를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직거래로 할까 합니다. - 참고로 저..

소프트웨어 접근성 평가 지침 [내부링크]

번호 항 목 핵 심 내 용 장애 영역 1 키보드 제어 키보드만으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함 키보드 만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장애영역 2 애플리케이션의 오동작 소프트웨어를..

DHL 광고 _ 이런 것도 배달해주나요? [내부링크]

한참동안 웃을 수 밖에 없군요 ㅎㅎ 이런 엽기 광고 오랜 만이네요. ㅎㅎ 이런 키스도 배달해준다면... 저희 집에는 여자 배달원이 와줬으면 합니다.

고양이의 발정 _ 헤라의 발정 [내부링크]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중에 헤라가... 1차 발정 후 7일후에 다시 발정이 왔습니다. 그간 저녁시간에 울어대는 소리에... 신경이 쓰였는데... 잠잠해서 잘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일주일 만에 다시 발정이 났다...

징글징글 (Feat. 마리오, 에이맨) - 포미닛(4minute)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징글징글 (Feat. 마리오, 에이맨) - 포미닛(4minute) Turn On The Radio Turn On The Radio Turn On The Radio I Got The Jingle..

I`m Good (English Ver.) - 크라운제이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I`m Good (English Ver.) - 크라운제이 I look so good yellow diamonds on my neck I’m Gucci, Louis, Fendi, Polo stupid like..

My Color - 2PM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My Color - 2PM It’s another JYP 준호 - My(color) is a(color) you can never forget 한 번만 빠지면 넌 큰일나 x 4 준수 - My..

No Love No More - 박진영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No Love No More - 박진영 이제 사랑은 없다 No love No more 사랑은 이제 그만 그냥 즐기며 살아 No love No more 지키지도 못할..

햄스터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리다니... [내부링크]

오늘을 마무리하려고 생각없이 켠 브라우져에... 눈을 의심할만한... 사건이 올라왔다. 어떤 사람이 믹서기에 다가 햄스터를 넣고 갈아서 죽인 사건이다. 더욱 당혹스러운 것은 동영상으로 찍어서 올렸다고 한다...

선덕여왕_58회 비담척살령의 시초 - 오우선 [내부링크]

최근 미실의 아들로 상대등 자리에까지 오른 비담은... 선덕여왕의 국혼 거론을 통하여... 비담은 이런 저런 상황들에 대한 정리를 시작한다. 하지만, 비담의 뒤를 지키던 염종이 국선의 삼한지세가 없어진 것을..

베타 테스트도 열심히 하면 돈이 된다^^* - 한컴오피스 베타테스트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2010 CBT 2차_최우수의견상, 필수 미션 완수에 따른 상품을 받게 되었다. 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 많은 문제를 제기하고 그에 따른 확인을 해와서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중간 이벤..

2010년도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험 일정(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내부링크]

등급 회별 필기시험 원서접수 필 기 시 험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발 표 ․응시자격 서류제출 및 필기시험 합격자결정 실기(면접) 시 험 합격자 발 표 방문제출 ․실기(면접)시험 원서접수 인 터 넷 인 터 넷 기술..

선덕여왕_57회 백제의 계백은 "양동작전"에 나도 속았다. [내부링크]

'양동작전'인지는 전혀 몰랐다. 그 수많은 전투중에 유신과 첫 전투에서... 양동작전을 썼다. 그래서 준비한 이미지!! 바로 양동이^^;; 붉은 투구를 2명을 두어 신출귀몰하게 신라군에게 혼란을 주어 귀신이라는..

선덕여왕_57회 신라와 백제에는 '이문식'이 있었다. [내부링크]

현재 선덕여왕에서 이문식씨의 연기로 상당히 감초같은 역할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근데 선덕여왕을 보던 이상하게 화면에서 죽방인 이문식이 황산벌의 거시기로 오버랩되어 보인다. 요상하게도 이문식이 출연..

대구 FC 감독 변병주_ 스포츠 에이전트로 부터 뇌물받아... [내부링크]

지난 2006년말 대구 FC에 신임감독으로 부임한 변병주 감독이... 취임 후 신바람 축구로 순간적으로 반짝하며 좋은 성적을 냈었다. 변병주 감독은 80년대 국가대표에 착출될 정도로 그의 축구 능력은 뛰어났다...

소녀시대, 삼양라면 CF음악 논란? [내부링크]

소녀시대의 삼양라면 CF!! 소녀시대의 "삼양라면" CF를 아무리 들어봐도 너무 들어본 음악인것 같아서 잘 생각해보니... 보글보글 음악하고 아기공룡 둘리 음악하고 너무 비슷한거 같다. 우선 가사를 살펴보면 아..

한국산업인력공단 뉴스레터 사행성 홍보로 도용되다. [내부링크]

한국산업인력공단 홍보실에서 알려드립니다. 현재 공단 명칭을 도용하여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하는 뉴스레터 수신과 관련한 신고가 접수된 바 있습니다. 이에 공단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도용하여 홍보하..

수갑이론 [내부링크]

얼마전에 롤러코스터를 시청하다가 본 수갑이론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수갑이론이란... 달리는 기차와 선로에 수갑을 채우고 있는 사람의 대립의 이론이다. 멈출 수 없는 기차와 선로에서 벗어..

2010 남아공 월드컵 조 편성 [내부링크]

A조 남아프리카공화국,멕시코,우루과이,프랑스 B조 아르헨티나,나이지리아,대한민국,그리스 C조 잉글랜드,미국,알제리,슬로베니아 D조 독일,호주,세르비아,가나 E조 네덜란드,덴마크,일본,카메룬 F조 이탈리아,파..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한글 2010 -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내부링크]

문서를 통한 개인정보에 대한 오픈이 항상 문제가 되었습니다. DDos사건과 같은 문제로 좀비머신이 된다던가... 보안에 대한 이슈가 팽배해 있는 요즘 내부자료 유출과 같은 문제가 있을 듯하다. 가끔 한글로 작..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설치 - 단어 선택의 일관성 필요 [내부링크]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설치에서는 가장 큰문제로 단어의 일관적인 사용입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리포팅하였으며, 이후 베타에서 적용한다고 한다. 기존의 형태에 대비하여 살펴보면... 새로운 도전이였으나 조금..

꿈꾸는 자들의 섬 - 노량진 [내부링크]

아무 생각없이 본 웹페이지!!! 꿈을 갖는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노력이 필요한 마련이다. 진정한 정진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위 이미지는 http://wit.co.kr/view_image.php?uid=blog-1259653211...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슬라이드 2010 - 호환성 확보가 필요 [내부링크]

위 이미지처럼 슬라이드는 호환성에 대한 이슈가 상당히 많은 제품이다. 바로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많은 도형들과 그것들에 대한 속성들을 컨버팅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부분들은 그럭저럭 보여지지만..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넥셀 2010 - 기능의 일관성이 필요 [내부링크]

위 화면은 넥셀에 PPT파일을 드래그하여 드롭을 했을 때 발생하는 화면이다. 해당 파일을 OLE개체로 불러 온다는 것에 놀랐지만... 그것에 대한 예외처리가 있어야 할 것이다. MSO를 확인해보면 드래그를 통하여..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한글 2010 - 호환성 확보가 필요 [내부링크]

한글2010에는 여러가지 포맷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폼인 HWP를 포함하여, DOC(Word2003), DOCX(Word2007)에 대한 포맷을 모두 열수 있게 설정되어 있다. 당연이 같은 제품이 아니지만, DOC나 DOCX에 대한 기능..

청룡 영화제 여자 신인상 - 박보영을 과속스캔들로 돌아본다. [내부링크]

청룔 영화제 여자 신인상에 박보영이 수상을 했다. 박보영은 과속스캔들을 통하여 미혼모 역할에 호평을 받고 평생의 한번인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앞으로 그녀의 연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그래서 그간 보려고 마..

열혈장사꾼_자동차 판매신 촬영장 [내부링크]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부터 거래처를 가서 미팅을 해야 해서 갔다가... 회사로 복귀하는 길에 촬영장을 만났다. (상호는 성창자동차라는 외제차 전문 판매회사이다.) 회사 근처..

선덕여왕_56회 설원의 죽음, 그리고 유신의 복귀. [내부링크]

유신군을 이끌고 출전한 백제와의 싸움에서 빨간 투구(계백으로 추정)의 활약으로 대패를 하게 된다. 심장병을 알면서도 출전을 하였다. 그는 대패이후 비담에게 미실의 마지막 뜻을 따를 것을 알리고 숨을 거두고..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1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미떼 CF - 혼자왔니? [내부링크]

아이고 배아파!!! ㅎ

선덕여왕_55회 바로 간자는 검일(黔日)이였다. [내부링크]

김유신이 백제에 첩자로 나서면서 알고 온 대야성 함락에 관련된 부분은 사실로 들어났다. 당초 첩보 내용 중에 이름에 흑(黑)으로 시작하는 이름이라고 하여, 그 내용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비담에게 어머니..

FIFA Online2 내 팀 스쿼드 [내부링크]

예전에 후배 녀석하고 한동안 피파온라인2를 가지고 서로 밥내기고 술내기를 빈번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플레이 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든 제 팀입니다. 모두 한번씩 보세요^^* Wr..

제 2의 나로호가 되나? [내부링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113002011657650002 한국형 우주발사체를 2020년 다시 발사한다고 한다. 나로호의 발사 실패에 따른 2차 시도인듯하다. 우주발사체는 말 그대로 최고의 기술들..

장미란 세계 신기록 달성 [내부링크]

장미란 선수가 고양 세계 역도 선수권 대회에서 용상에서 187Kg을 들어올려... 세계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역시 장미란 선수는 죽지않았다. 이로써 그는 세계 대회 4연패를 이루었다. 인상과 용상에서 1차시기를..

싸이&김장훈 - 완.타.치 [내부링크]

싸이와 김장훈이 사고를 쳤다. 대한민국 공연계의 아이돌... 싸이와 김장훈이 공연을 함께 한다. 최근 싸이와 김장훈은 MBC 놀러와에 출연하여,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한적이 있었다. 싸이는 군대 문제로 연예..

선덕여왕_54회 폐하 VS 여인 [내부링크]

막역하게 지내던 3人의 애정 관계가 덕만 공주를 중심으로 꼬여 있습니다. 그중에 한 장면으로는 비담이 강렬하게 덕만공주를 끌어안았을 때, 덕만의 손은 덜덜 떨리고 있었다. 유독 비담과 덕만의 포옹신이 많이..

KBOP, CJ인터넷, 네오위즈의 입장 표명 필요 [내부링크]

드디어 불 붙기 시작한 CI 문제... CJ가 2009년도 부터 20012년까지 3년간 스폰서로 활동하면서 KBOP(KBO의 마케팅회사)에게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잠잠했으나, 다시 불거져 나온 CI문제.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미수다_루저 논란으로 돌아본 1년전... [내부링크]

최근 미수다의 루져(Loser) 논란이 있은 다음으로 필자가 처음 접하게 된 미수다였다. 대부분의 게스트들이 변경되었고, 몇몇 인기 있는 사람들은 남아 있는 모습이었다. 어딘가 모르게... 김빠진 맥주같은 느낌?..

선덕여왕_53회 진심. [내부링크]

오늘 선덕여왕 내용의 주제는 진심이였다. 진심이 통하는 군신유의를 보여주는 듯했다. 하지만, 후반에 내일 예고에서는 다른 장면들을 예시하는 내용들이 보여 안타깝다. 미실의 죽음 후 턱에 수염하나 없는 등장..

디지털 치매란? [내부링크]

주말 저녁... TV를 보다가... 건망증이라는 주제의 시사프로그램을 보게되었다. 건망증은 치매의 한 부분으로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한다. 여성들은 출산 전후로 발생하기도 하고. 노인들의 경우에는 뇌 기..

LG 크리스탈 폰에 관하여(LG-SU960, KU9600) [내부링크]

드디어 LG전자에서 사고(?)를 쳤다. 필자는 중국향 CDMA 모듈 기반 핸드폰을 QA/QC해본적이 있다. 그 때 불연듯 든 생각에 키패드가 항상 Body랑 같은 색이니 식상하다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다. 물론, 그때의..

100분토론_10주년_굿바이 손석희! [내부링크]

토론계의 대부인 손석희 교수가 100분토론을 떠난다. 그간 사회, 정치적으로 문제가 되던 이슈들을 낫낫히 파헤쳐나갔던... 방송이였다. 논란에 중심에도 서기도 했으며, 때로는 왜곡된 주장이 분분하게 나도는 방..

거짓말탐지기_Shocking Liar를 파헤치다. [내부링크]

요즘 매체에서 우결과 같은 버라이어티 방송에서 종종 등장하는 거짓말 탐지기 이다. 거짓말이라 함은... 자신의 행동이나 생각을 정확하지 않게... 내지는 반대로 하는 말이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조권과 가인..

네이트온 피싱 신고하기 [내부링크]

요즘 피싱 사례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피싱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고나서 그러니 나한테 이체를 해달라. 내가 돈을 빌려서 그러니 대신 이체해달라. 나 도토리좀 보내줘. (이건 정말이지... 우끼다.)..

한국판 배틀로얄 - 학교의 마피아 게임 [내부링크]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11180073 에서 옮겨왔습니다. ↑ 영상은 현재 중고등학교에서 성행하고 있는 마피아게임이라는 것이다. 마피아게임은 서로가 서로를 추리해 나가며, 진범을 잡는..

마구마구_이상훈 카드 판매? [내부링크]

마구마구에서 얼마전에 저작권에 관련된 이슈가 있었다. 최근에 LG Twins 출신의 삼손이라는 별명의 소유자 이상훈 카드가 문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LG Twins에서는 이상훈 선수는 야생마, 삼손이라는 이름으..

선덕여왕_사람에게 미친다는 것은(석품, 칠숙편) [내부링크]

지난 주 선덕여왕에서 미실이 자결로... 그 절정에 다달았었는데요... 오늘은 그들을 따르던 이들의 충정이 주된 내용이 되었다. 일단 2명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한다. 홍경인은 군에 가기전에 버라이어티나 시티콤..

선덕여왕 미실역 - 고현정 연기에 찬사를... [내부링크]

필자는 개인적으로 선덕여왕의 광팬이다. 말그대로 닥본사(닥치고 본방 사수)이다. 이 선덕여왕에서 재미 있게 보는 부분은 바로 미실 때문이다. 예전에 그su를 만나보았을 때에는 단지 미스코리아 출신의 이쁜..

빼빼로 데이로 돌아본 각종 Days... [내부링크]

01월 01일 페어데이 01월 14일 다이어리데이 01월 19일 핫데이 0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03월 03일 삼겹살데이 03월 07일 삼치데이 03월 14일 화이트데이 04월 05일 허브데이 04월 14일 블랙데이 05월 02일 오이데..

신종플루 공포과 타미플루 [내부링크]

필자는 아직 신종플루와는 먼 생활을 하고 있지만, 주위에 하나 둘 씩 쓰러져 누워 있는 것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얼마전에는 지인의 아이가 갑자기 아파서 고열을 호소하여 병원에 갔더니... 오전에 도착하고,..

SW접근성 개선사업 본격 착수 [내부링크]

디지털타임스에 SW접근성 개선 사업이 착수되었다는 뉴스가 올라왔다. 2007년 SW접근성 실태조사 를 해봤던 1人으로 소프트웨어 접근성 실태 조사를 떠올려봤다. http://heysukim114.tistory.com/58 에서 옮겨왔..

가톨릭 성가 파일 다운 페이지 [내부링크]

2. 가난한 이의 소리.MP3 3. 가라 모세(흑인영가)_산타마리아.mp3 4. 고요한 밤 거룩한 밤(성가99번).mp3 5. 그리스도와 함께(PAX).mp3 6. 그리스도의 향기(성기영).mp3 7. 기도(F. P.Tosti).mp3 8. 기뻐하소서 하..

미수다의 이도경씨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위 이미지는 네이트 뉴스에서 퍼왔습니다. (http://news.nate.com/view/20091110n03082?mid=e0201&isq=3074) 키에 대한 여성들의 생각이 이렇게 극단적인 줄 모르겠다. 필자의 키는 말그대로 대한민국 평균 인 170..

마구마구_엘리트카드가 이런것! [내부링크]

집에서 주로 쉴때면... 나에겐 두말 없이 마구마구를 하는 것이다. 이전에는 피파온라인을 주로 했다면, 요즘에는 마구마구를 주로 한다. (다만, 현질을 해싸서 그렇지...) 현질을 한 두번째 게임이 되었다. 여튼..

밴드마스터_예당온라인 [내부링크]

필자는 워낙 리듬액션 게임을 즐겨한다. 얼마전 친구의 권유로 한번 해보았다. 다른 포탈들에서 서비스하는 게임들과 다르게 조금은 어색한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노래업데이트를 통하여, 게임성의 재..

CS, QA, QC [내부링크]

유입 경로로 들어오는 것을 보았더니, CS와 QA, QC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이 있나봅니다. 그래서 간단히 설명하고 자 합니다. CS(Customer Support) : 보통회사에서 불리는 고객지원팀 정도로 보면 된다. 이 팀에..

TTA와 KTL의 GS인증 상황 동일 - 해명기사 [내부링크]

얼마전에 전자신문에 게제되어 논란에 중심에 서 있던 GS인증에 대한 인증 체계에 대한 해명기사가 지식경제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기사 내용을 살펴보면, 트랙백 걸어놓은 것처럼 GS인증에 대한 일부를 집중적..

티스토리 탁상달력 공모전에 지원합니다.(을왕리의 추억) [내부링크]

2009년 8월... 지인 몇명과 을왕리에 갔습니다. 이렇게 저렿게 똑딱이로 사진을 찍다가 배경과 사람이 가장 맞는 사진을 찾아서 올려보아요. 이 둘은 이때부터 사랑을 시작했고, 지금은 열심히 서로가 서로를 아..

TTA GS인증과 KTL GS인증에 대하여 [내부링크]

요즘 GS인증에 대한 요구가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 틀린 내용이 있어 바로 잡으려 포스팅합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mc=m_014_00003&id=200910300158) 논란에 중심에는 바로 인증 기관인..

대부가 되다. 쌍둥이 낳았어요! [내부링크]

어제 고척동 성당에 견진성사가 있었다. 세례성사가 하느님의 자녀로 세속을 뒤로 하고 영적으로 다시 태어날 것을 맹세하는 것이라면. 견진성사는 하느님의 자녀로 살아가며, 영적으로 어른이 되었음을 뜻하는..

한컴오피스 2010 beta 우수 참여자 공지 - 경품 보내준대요^^ [내부링크]

얼마간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하여 베타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여러 게임이나 하드웨어의 필드테스트나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버그 리포팅에 대한 자료를 받아드리는 조직에서 얼마나 잘 받아드리는 지가 관건..

누점폐쇄술을 받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필자는 개인적으로 안구건조증이 있다. 스트레스나 집중을 많이 하는 경우 많이 눈의 뻑뻑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단순히 알레르기나 스트레스 때문에 그런지 알았더니... 환절기가 되면, 업무 환경의 습도때문에..

흉흉한 대한민국... 10대의 만행 [내부링크]

어이 없는 일이 발생했다. 상황은 길거리 대낮 ! 10대 청소년들이 자기보다 어린 아이들에게 로우킥을 날린 것...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001170566&code=41191111&c..

← 요기 옆에 방문자 그래프 위젯 버그 [내부링크]

나는 내가 테스터의 기질이 충분한 사람이다. 하지만, 일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 내 정신 건강을 위해서라도... 내 주위에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전혀 테스트 하지 않는다. 하지만... 몇번 눈에 띄었..

마구마구 - 레어 2장을 한번에? [내부링크]

이런 날도 있구나!! 아무런 생각 없이... 30장짜리 카드를 까다가.... 얻은 레어카드 2장... 그래도 요즘에는 레어카드가 09년도 세트때문에 많이 비싸지 않다. 지터와 장성호 카드!! 다 합쳐서 55만^^ 여튼 심심..

질풍노도의 테스터 1주년 특집. [내부링크]

질풍노도의 테스터 블로그가 벌써 1주년이나 되었습니다. 그전에 싸이에서 미니홈피나 관리하던 제가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건... 지금 S사에 있는 한 엔지니어의 권유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초대장을 주며..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슬라이드 2010(5)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만져봤을 파워포인트... 한글이 넥셀과 슬라이드를 개발함에 따라, 한컴오피스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었던 제품이다. 슬라이드의 경우에는 그 활용도 뿐만 아니라 다른 사..

각종 포탈에서 플래시 광고를 막자 [내부링크]

네이버나 다음, 야후 같은 포탈을 가보면... 화면 가득한 광고들이 눈을 피곤하게 한다. 그래서, 나는 내가 편하겠다는 이유로... 이런 저런 자료를 수집하여 하나의 집합체로 만들어 봅니다. 간단한 작업이니 따..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넥셀 2010(4) [내부링크]

지금부터 한글 2010으로 블로그에 포스팅 합니다. 한글의 여러 기능을 병행하여 넥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하니 기능이나 UI가 궁금하신 분들은 많이 보시고 추천해주세요^^ 진행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U..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한글 2010-블로그로 바로 글올리기(3) [내부링크]

이글은 한글2010 beta를 통하여 직접 한글에서 포스팅 하는 글입니다. 내용이 제대로 표시되었는 지 확인합니다. - 후기 확인을 해보니, 태그를 직접 등록하는 기능은 없다. 공개 설정은 되지만, 발행은 불가능하..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5 안녕하세요! 질풍노도의 테스터 입니다.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한글 2010 (2) [내부링크]

한컴 2010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당첨이 되어 현재 열심히 테스트를 하고 있다. 테스트를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기존에 비해 UI가 많이 산뜻해졌고 MSO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저작권이나 보안에 대한 기능이..

한컴 2010 클로즈 베타테스트 설치하기(1) [내부링크]

필자는 테스트를 공적으로, 개인적으로 즐기며 재미있어 하는 사람중에 한명이다. CBT(close beta test)에 선정되면 출시되기 전의 제품을 미리 써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한글 2007대비 얼마나 좋은 성적을..

소프트웨어 테스팅 표준의 활용 및 인증 확산 세미나 [내부링크]

[출처] STEN - http://www.sten.or.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29 요즘 필자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프로세스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CMMI와 SPICE 등 많은 국외 표준이 존재하는 반면 국내에선 SP..

네이트온 피싱 극성.... 대응 방법 [내부링크]

요즘 네이트온 피싱이 극성입니다. 한 예로 저는 최근 들어 4건이 한두달 사이에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하나 같이 200만원에서 300만원을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IP역추적부터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는 방식도 있..

신당동 쯔음에서 본 결함투성이(?) 회사 [내부링크]

외부에서 미팅 요청이 와서... 지하철역을 통하여 거래처로 가는 길이였다. 초행길이라... 이곳 저곳을 살피며 가고 있었다. 그때, 눈을 의심하는 곳을 발견... 바로 '(구)버그'가라는 곳이였다. 그 길가에 나혼..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요즘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에 대한 이슈로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는 데 올 중반에 발표된 소프트웨어 진흥원의 자료를 참고로 간단히 설명하오니 참고하세요~^^ 소프트웨어 테스트는 항상 필요하다라는 이야기들이..

PMP란? [내부링크]

PMP(Project Management Professal)의 약자로, 말 그대로,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인증 시험이다. 국내에는 예전부터 부여되어, 각 교육 기관이나 번역된 책자들이 많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조금이라도 연관이..

뉴하트(MBC의학드라마)를 기억하는가? [내부링크]

작년인 것으로 기억한다. 뉴하트라는 MBC의 의학드라마가 있었다. (그냥 드라마인가? ㅎㅎ) 소프트웨어 테스터와 병원은 참 비슷한 점이 많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닥본사(닥치고 본방 사수)를 했던 드라마이기도 하..

마구마구 캐쉬아이템 결함(버그) [내부링크]

필자는 요즘 마구마구라는 CJ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을 즐겨하고 있다. 워낙 야구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한때는 서포서스에 들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광팬이였다. 마구마구를 즐기는 이유를 몇가지 뽑는다면 아..

다들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 [내부링크]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매년 이맘때는 싱숭생숭한 마음을 다 잡느냐 고생이 많았는데. 올해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하루 하루 열심히 살것이라고 다짐하지만... 일년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명절인..

회사에서 즐거움 찾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4시 44분만 되면... 다트로 아이스 크림을 4기 내기를 하기 위해... 일어난답니다. 예상외로 쉽게 회사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을 통해서 몇 몇의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있..

CC인증과 GS인증 [내부링크]

최근 인증들에 대하여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고, 궁금한 점들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저도 공부하고 좋..

GS인증 컨설팅 현황 [내부링크]

요즘 GS인증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문의 오는 사항들을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1. 제품군 임베디드 보안 하드웨어 연동 소프트웨어 모니터링소프트웨어 데탑 기반 위지윅 툴 2. 주요 문의사항 인증에 소요되는 시간..

크리스마스 100일전 커플만들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필자의 블로그 측면의 위젯을 보면 알 수 있다 싶이... 이제 크리스마스가 100일 남았습니다. 크리스 마스에는 축복을 이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로 성스러운 날이지만... 주위에 우중충한 남자녀석들만 있을 때에..

TTA, GS인증 수수료 40%할인 [내부링크]

국내 소프트웨어 품질의 인식이 높아져 가면서, DDos사태이후 GS인증 수수료를 40%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다. 하지만, 그 내면을 보면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다. 기존에는 50%의 지원금형태의 비용이 있었던 것으..

대한민국 게임의 현실 [내부링크]

요즘 매체를 통해서 전략적으로 광고를 하는 게임을 많이 볼 수 있다. 리듬액션, 스포츠, 아케이드, 롤플레잉, 전략시뮬레이션, 액션 등등 여러가지 부류들이 있다. 이중에 E-Sports로 선정되어 시청들에게 인기..

보안의 두 인증(CC인증 & CMVP) [내부링크]

요즘 DDos사태이후에 보안의 2가지 인증이 눈에 띄게 부각되고 있다. CC인증과 CMVP이다. CC인증은 Common Criteria의 약자로 IT제품 및 시스템의 보안성에 평가를 목적으로 한다. 보안 기능 및 보증 수단 제시 시..

대화 인지의 차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과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느끼는 것들이 있다. 저 사람은 이야기를 참 잘 설명한다. 난 도대체 니가 하는 이야기를 못 알아듣겠다. 이런 경우가 있다. 도대체 나는 어느 정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GS인증과 ISO/IEC [내부링크]

국내 GS인증은 국제 규격인 ISO/IEC와 연관이 있다. 컨텍오는 분들을 잘 살펴보면 GS인증과 국제 인증에 대한 부분을 동시에 두마리 토끼를 잡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GS인증은 ISO/..

나로호! 왜 발사를 못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나로호가 연속하여 2회나 발사를 중지하였다. 발사를 중지한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 가장 큰 문제가 소프트웨어 결함이다. 조금더 자세히 확인하면, 실무자는 고압탱크의 압력 측정을 소프트웨어..

SP인증과 GS인증 [내부링크]

1. SP인증(Software Process 인증)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SP인증은 소프트웨어 산출물에 대한 인증을 내어주는 체계가 아닌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DOC 산출물 위주의 인증이다. 이 인증..

GS인증 제품 종류 [내부링크]

위 자료는 한국소프트웨어 전문가 협회에서 발췌하였습니다. 2006년도 GS인증 현황은 위와 같다. 보다 싶이 여러가지 소프트웨어들이 GS인증을 받고 있다. 보안부분의 이슈가 커지면서 CC인증과 더불어 GS인증을..

컨설턴트는 컨설턴트 답게 행동하라. [내부링크]

얼마전에 게임 QA활동을 했었다. 게임 QA안에는 여러 부류의 사람이 있었다. 나같이 냉소적인 사람도 있었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알겠다고 달려드는 사람도 있었고, 그렇게 접근하는 모두들에게 자신의 지식이 모..

GS인증 컨설팅 방법 [내부링크]

본인은 GS인증에 대해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GS인증에 대해서 많이 문의하는 부분을 추리자면 아래와 같다. 1. 인증 컨설팅 비용은 얼마나 하나? 2. 인증 기간은 얼마나 드나? 3. 내부 담당자 할당률이 얼마..

질풍노도의 테스터 블로그 GS인증 접근 다수 [내부링크]

얼마전 부터 GS인증에 대한 포스팅을 지속했었습니다. GS인증에 대한 니즈가 있는지... 기존에 하루 5~6명씩 오시던 것이 많이 올라 왔군요... GS인증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방명록이나 메일로..

GS인증 심사 절차 [내부링크]

GS인증의 심사 절차는 아래와 같다. 1. 인증 받을 제품을 인증기관에 제출을 한다.(TTA, KTL) 2. 인증기관으로 부터 현장심사 일정을 받는다. 3. 인증 받을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인증기관에서 시작한다. 4. 테스..

나라별 인증 제도 구분 [내부링크]

요즘에 포스팅을 많이하는 GS인증에 관련해 나라별 인증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얼마전에 산업현장에 쓰이는 모든 인증을 KC로 묶어서 통합 관리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GS인증은 별도로..

GS인증 제품군 구분 [내부링크]

GS인증에 해당하는 제품군은 아래와 같다. 가. 모바일 소프트웨어 나. 임베디드(Embedded) 소프트웨어 다. 컴포넌트(Component) 소프트웨어 라.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소프트웨어 마. 유틸리티(Util..

GS인증 혜택 [내부링크]

GS인증을 획득하는 경우 여러가지 혜택들을 제공한다. 그중에 제도적인 혜택을 알아보기로 하자. 1)조달청 제3자 단가 계약 체결 및 등록 2) GS인증제품 우선구매제도 시행 - 정보통신부 우선구매 제도 - 중소기..

GS인증 - 중소기업 제품 우선 구매정책에 대하여 [내부링크]

http://www.g4b.go.kr/g4b/ca/guidemap/GuideMapDetail.jsp?policyCapitalYn=N&caCode=14200000025&caDivNo=1 - 중소기업자가 그가 개발한 기술개발제품 또는 단체표준에 따른 품질인증제품이 공공기관에 우선 구..

GS인증 평가 센터 및 평가 방법 [내부링크]

GS인증을 취득하려면 2개의 기관에 컨텍을 시도하면 된다. TTA와 KTL인데 관련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1. TTA (www.goodsoftware.or.kr) 2. KTL (http://it.ktl.re.kr/) 내부 담당자들과 이야기 해본바로는... 인..

[시민 제작]노무현 미완의 공화국 [내부링크]

다시 한번 눈물이 왈칵 쏟아질뻔 하는군요. 이 세상이 뭐가 잘못되고 있는지... 다시 고민해봐야 할 상황입니다.

V모델에 이은 W모델 [내부링크]

http://www.gerrardconsulting.com 에게 게재된 내용을 한국어로 변경하였습니다. 테스팅 이론을 접하다 보면, V모델이라는 내용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간단히 보자면 개발 초기부터 사용자에게 인수..

Testing Network인 STEN을 보며 아쉬운 점 [내부링크]

STEN 에서 정말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C) 2005~2010 STEN All rights reserved. [ STEN 홈페이지 내용의 무단 복제,복사,인용, 전재, 변조, 출판, 전시, 판매를 금합니다. ] - 위 내용은 STEN 최..

GS마크? GS인증? [내부링크]

GS 마크 (Geprueft Sicherheit) 독일 안전승인 마크 GS마크는 Geprueft Sicherheit (Safety Proof)의 약어로 독일에서 안전과 품질을 보증하는 안전시험을 만족했다는 마크입니다. 대한민국의 'KS 마크' 혹은 '품'..

티맥스 윈도우를 바라보는 내 관점 [내부링크]

티맥스에서 윈도우를 얼마전에 발표를 했다. 필자는 업무시간에 이어폰을 꽂고 그 관심을 있는 대로 쏟아서 보았다. 우선 UI만 놓고 보자. UI는 비스타의 느낌을 표방하였다. 여기서 주목해서 들어야할 부분은 이..

역대 바이러스 Top 5 [내부링크]

들어본 이름 보다는 못들어본 이름이 더 많네요~ ㅎ

큰 두별... 홀연히 사라지다. [내부링크]

어느 화창한 5월의 따스한 날... 정계와 연예계의 큰 별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참으로 비통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한 사람은 연기를 통하여, 시청들에게 웃음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보여주..

1세기 프로게이머의 몰락 [내부링크]

(임요환 선수가 100위 가까운 순위로 쳐져 있네요~^^;;;) 제 개인적으로 e-Sport를 즐겨합니다. 그중에서는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스타크래프트... 블리자드가 개발한지 벌써 10년이 넘었는데... 그 위용은 엄..

파초 - 수와진 [내부링크]

성당에서 바로톨로메오 신부님께서 한곡 하신 노래다! 노래가 어찌나 좋던지~ 이런게 찾아서 포스팅합니다. 가사를 보시면서 들으면 가슴이 아련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파초 - 수와진 불꽃처럼 살아야 해 오늘..

ROLE 이란? [내부링크]

화나도 참아야 할지어다... 그게 당신의 역할이라면... Role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요즘 참 많이 갖고 있다. Role이란 조직적인 부분에 있어 역할이라는 뜻을 갖는데... QA적인 관점에서는 어떻게 보면 상당..

홈페이지 관리 툴 [내부링크]

제목 없음 파비콘 http://tools.dynamicdrive.com/favicon/ 사이트랭크 확인하는 곳 www.site-rank.com Quality Inbound Link http://www.aboutus.org 도메인툴 http://www.domaintools.com/ Broken Link Checker..

연말정산 관련 서류 [내부링크]

연말 정산하여 모두들 대박 터지세요! 올해는 경기가 안 좋은 만큼 더 많은 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환급은 언제나 꽁돈 같은 느낌!! 하지만 내가 여태 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버그 테스트의 버그프리 서비스 종료 [내부링크]

버그테스트에서 버그프리라는 서비스를 들고 나와서! 일전에 이슈가 된적이 있다. 억단위 보상을 해주겠노라고!! 하지만 지금은 이런 서비스를 접겠다고 한다. 이유는!! 바로 버그테스트가 힘들기 때문이다... 여..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 심리 검사 [내부링크]

나는 아무래도 판사가 되어야 할 운명인가? ㅎㅎㅎ 재미 삼아 한번 해보세요~ ^^ 워크넷 로긴하고 바로 해보면 되네~^^ http://www.work.go.kr/supportAndCounsel/psychologyTest/TestGuidance05.jsp 선호도검사S..

모바일 게임 업체 리스트 [내부링크]

이렇게 많은 업체 중에 QA가 있는 업체는 몇 개나 될까? major급 업체들은 QA가 있는 몇몇 업체는 알고 있지만, 영세한 업체는 QA도 안하고 어떻게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지?^^;; 업체명 주요제품/사업 URL 그라비..

서울특별시의회 전자회의시스템 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자 폭행사건 - 내 소견 [내부링크]

(을이고, 빽없고, 돈없고, 권력 없으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두들겨 맞아도 할말이 없다?) 사람들이 싸우는 일은 아주 당연스러운 일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의 직책과 업무에 따라 그에 따른 가중이 주어지는..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시행령- 2008년 [내부링크]

제16조의3 (프로세스 인증기준) ① 법 제23조제3항에 따른 프로세스 인증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다.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수립, 통제 등 관리 프로세스에 관한 사항을 갖추고 있을 것 소프트웨어 개발공정에서 필..

서버 부하테스트(스트레스 테스트) 툴 [내부링크]

Load and Performance Test Tools Funkload - Web load testing, stress testing, and functional testing tool written in Python and distributed as free software under the GNU GPL. Emulates a web browser..

About TestProcess Without KnowledgeBase [내부링크]

(내가 개인 적으로 좋아하는 사진이다. 테스터의 입장을 적랄하게 표혀한 사진이다.) 오늘의 테스트 관련된 이야기는 바로 Process이다. Process는 모든 Management나 Output의 중심에 있기 마련이다. 더구나 QA와..

[테스트 뒷담화]STB 테스트 경험담 [내부링크]

(본 이미지는 본인이 테스트 한 제품이 아니니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이런 적이 있었다. STB 테스트를 위해 파견을 간 적이 있었다. 대기업이라서 그런지 보안도 철저하고 나름의 시스템은 어쩌면 나를..

세상에서 가장 큰 요인... 사람!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사람이다. 사람이 만드는 피조물들에는 항상 문제가 있기 마련이다. 다만 조금 더 신경쓰고 그것에 대한 오류를 줄여나가는 선행 작업을 하기 때문이다. 어떤 프로젝트에서는 이런..

goodsharp.tistory.com 블로그를 열면서... [내부링크]

내가 얼마나 이쁘고 좋은 글을 쓸지는 모르겠다. 사는데 있어 글은 내 생각의 한통로일 뿐이다. 손짓과 발짓을 다해도 모자랄 나의 행동과 표정 하나 하나의 의미를 최대한 담아 보련다. 사는 것 만큼 큰 용기가..

DMBOK 2.0 정리 [내부링크]

Data 부분에서도 지식체계가 존재한다. 유사한 예로는 BABOK, PMBOK, SWEBOK 등등등이 있다. Data 부분의 지식체계 이름은 DMBOK(Data management body of Knowledeg)이다. (참고로 아래 슬라이드 쉐어에는 Book이..

Top 15 Performance Testing Tools – Comprehensive Load Testing Tools List [내부링크]

출처: http://www.softwaretestinghelp.com/performance-testing-tools-load-testing-tools/ WebLOAD LoadUI NG Pro Apica LoadTest LoadView Apache JMeter LoadRunner Appvance NeoLoad LoadComplete WAPT Loads..

Software Engineering Standards [내부링크]

Configuration Management Standards - ISO 10007 - BS 15000/ISO 20000/ITIL - IEEE 828 - IEEE 1042 - IEEE 1044 - EIA 649 - ECSS-M-040 - J-STD-016 - ESA PSS-05-09 - US/ISO 12207 Software Testing Standar..

소셜커머스가 컴퓨터에서 안보여요 :< [내부링크]

요즘은 이름하여 소셜커머스가 온라인 시장의 거대 마켓을 잡아 삼키고 있다. 순기능으로 가격이 낮아지고 그에 따른 경쟁 구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데 경제에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할 수 있겠다. 하지만 업체 선..

피파온라인 내팀 스쿼드! [내부링크]

Enjoy Game!! 모두 신인으로 채워보련다!!! 피파온라인 2를 즐겨보세요~

90년대 대한민국 IT를 주름잡던 이찬진과 안철수를 아는가? [내부링크]

필자는 컴퓨터를 처음 접하게 된 것은 중학교때 였다. 중학교때 286컴퓨터를 만지작 만지작 거리며, 게임을 한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했다. 아울러 날이 가면 갈수록, 새로운 게임에 대한 욕구로 하드웨어와 소프트..

애완동물 VS 반려동물 [내부링크]

나에게 동물이라 하면 학교 앞 병아리를 닭 으로 만든 일, 사랑하던 세퍼트가 아파서 죽게된일을 떠올리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살던 집에 오기 전에 마당에서 키워지던 삽살개, 술마시고 들어오는 길에 나를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