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youstory의 등록된 링크

 goyou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FWB 뜻, LTR 뜻, 틴더 용어 [내부링크]

FWB 의미는? 좋아는 하지만 너와 사귈 수는 없어. 우리 관계 FWB일까요?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걸까요? 혹시 FWB 관계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즘은 방송에서도 FWB라는 단어를 쉽게 사용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FWB는 주로 데이팅 어플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관계를 지칭할 때도 사용하는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ONS나 LTR 등의 단어가 사용되는데 어떤 의미를 가지며 쓰이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데이팅 어플에서 사용되는 용어 FWB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은 데이팅 어플인 틴더입니다. 틴더(Tinder)는 현재 190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횟수 3억 회를 돌파했을 만큼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틴더와 같은 데이트..

너드남 뜻을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너드남에 대해 아시나요? 혹시 '너드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반적으로 너드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요즘에는 너드남이라는 용어가 본 뜻과는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너드남의 의미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사람을 가리킬 때 사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너드(Nerd)의 의미 너드(Nerd)는 보통 컴퓨터만 아는 괴짜 얼간이, 멍청하고 따분한 사람 정도를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한 예로 영국에선 컴퓨터로 게임하는 사람들을 너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국과는 달리 유럽은 PC 게임보단 콘솔 게임기로 하는 게 더 보편적입니다. 그래서인지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건 평범하지 않게 보이기도 하는 거죠. 컴퓨터만 파는 괴짜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2. 매력적인 남자? 너..

변기 막혔을 때 확실하게 뚫는 법 체험담 [내부링크]

변기 막힌 것 쉽게 뚫는 법 화장실 변기가 막혔던 경험은 다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얼마 전에 냉동실에 있던 오래된 떡을 화장실에 버렸다가 변기가 완전히 막혀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변기를 뚫는 방법을 이것저것 다 찾아보고 시도를 해보았는데요.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가 결국 이 물건 하나로 완전히 해결을 보았습니다. 막힌 변기를 확실하게 뚫는 방법을 소개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변기가 막혔을 때 시도했던 방법들 말씀드린 것처럼 단단한 떡을 변기에 버린 게 문제였습니다. 먹는 떡이니까 물속에 있으면 불거나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 그렇게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떡은 이미 고체화된 상태라서 아무리 물속에 있어도 녹지 않는다는 걸 그때 알았습니다. 떡 때문..

mbti t f 차이, 상황별 대답 [내부링크]

MBTI T F 차이 및 상황별 반응 MBTI 검사 결과 T와 F로 차이가 나는 사람들은 서로 반대되는 성격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 성향은 평소 상대방과의 대화 시 직설적이고 솔직함을 중요시하고, 반대로 F성향은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러한 성향 탓에 서로 오해가 쌓일 수 있고 감정이 상할 수도 있는데요. 그러면 구체적으로 MBTI T형과 F형은 어떤 차이가 있으며, 질문을 했을 때 어떻게 다른 대답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MBTI T F 차이 먼저 T형이란 사고형(Thinking)을 뜻하고, F형은 감정형(Feeling)을 의미합니다. T와 F의 차이는 행동이나 말을 할 때 판단 기준이 달리 ..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과 특징,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과 특징, 개선 방법 혹시 아스퍼거 증후군(Asperger's syndrome)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쉽게 말하면 발달장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직까지도 사회에서는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아인슈타인도 어렸을 때 자폐증 진단을 받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많은 아이들이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만약 내 자녀가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면 부모..

보일러 실내 온돌 차이점, 난방비 절약 꿀팁 [내부링크]

보일러 실내 온돌 알고 난방비 절약하기 추운 겨울 날씨 탓에 집 안 온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보다 높은 온도로 설정하여 가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과도한 난방비 지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실내 온도 유지 및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효율적인 난방 관리가 필요합니다. 혹시 알고 계시나요? 보일러의 설정에 따라 난방비 지출이 몇 만 원까지도 절약이 가능하다는 사실을요. 그래서 이번에는 보일러 실내 모드, 온돌 모드, 예약모드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난방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보일러 온도 설정의 종류 보일러를 살펴보면 다음 4가지 형태로 모드가 나뉘어 있습니다. - 실내 모드 - 온돌 모드 - 온수 모드 ..

MBTI J와 P 차이: 여행갈 때, 계획 세울 때, 일할 때 차이 [내부링크]

MBTI J와 P 차이 MBTI 성격유형검사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 형성 및 이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또한 이를 통해 서로 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MBTI 가운데서도 J형과 P형은 그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J형과 P형의 특징을 알아보고 여행갈 때, 계획을 세울 때, 청소할 때처럼 상황 별 차이는 무엇인지도 알아보겠습니다. 1. 판단형 (Judging) VS 인식형 (Perceiving) MBTI 가운데 J는 판단형이며, P는 인식형으로 알려졌습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J를 계획형, P는 즉흥형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간단한 차이점을 도표로 정리했습니다. J 판단형 (..

장례식장 예절(봉투 쓰는 법, 헌화, 주의사항) [내부링크]

장례식장 예절 갑작스럽게 지인이나 직장 동료의 부고 소식을 들은 적은 없으신가요? 처음 가는 장례식장이라면 혹시나 실수를 하지 않을까 걱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고인에 대한 애도와 유가족에 대한 위로가 필요한 만큼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장례식 예절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례식장 예절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하였습니다. 장례식 순서, 부의금 금액, 봉투 쓰는 법, 주의사항에 대한 것들을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셔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1. 장례식장 참석 시기(시간) 장례식 부고 소식을 들었다면 그때부터 장례식은 바로 시작된 것입니다. 조문 시기는 관계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가까운 친척에게 부고 소식을 들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참석해서 위로해 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장례식 첫날에는 조문객..

축의금 봉투 쓰는 법(축의금 금액은?) [내부링크]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경조사에 참석할 일이 많아집니다. 직장 동료의 결혼식, 친구의 결혼식 등 축하해 줄 일들도 많이 발생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를 해주는 일은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성의를 보이는 것도 필요한데요. 축의금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흰 봉투에 이름만 써서 내는 경우가 많지만 좀 더 예의를 갖춘다면 어떻게 써야 할까요?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충분히 예의를 갖춘 축의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좀 더 정성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축의금 봉투 쓰는 법 축의금 봉투에 적는 글은 일반적으로 세로로 씁니다. 앞면에는 축하 문구를 쓰고, 뒷면에는 축의금 내는..

지갑 잃어버렸을 때 대처법(신고 접수처 번호) [내부링크]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변수와 상황에 맞닥뜨리게 될 때가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도 충분히 벌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예전에 지갑을 잃어버린 적이 있는데요. 돈도 돈이지만 지갑 안에 들어있는 카드며 신분증 등등 신경 쓰이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꼭 필요한 대처법과 요령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침착하게 확인하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1. 카드 분실 신고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카드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체크카드는 물론 신용카드 모두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 조치가 늦어지면 내 돈이 언제 어디서 빠져나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카드 분실 신고는 24시간 이용이 ..

덕질 용어 정리(궁예, 일코, 머글, 서수?) [내부링크]

아이돌 덕질: 어덕행덕 '어덕행덕'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고 빠져드는 일은 삶에 활력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덕질이라는 말도 이제는 누군에게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아이돌을 응원하는 팬덤 문화는 어덕행덕이 본격화된 영역이기도 하죠. 이왕 덕질을 할거면 제대로 알고 시작하는 게 어떨까요? 아이돌 팬덤 문화를 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덕질 용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덕질 용어 정리 스밍 뜻 스트리밍의 줄임말입니다. 뮤스 뜻 뮤직 비디오 스트리밍의 줄임말입니다. 숨스밍 뜻 '숨 쉬듯 스트리밍'의 줄임말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을 언제나 스트리밍한다는 의미입니다. 입스밍 뜻 '입으로만 스트리밍한다'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핵심 정리(고혈압 수치, 좋은 음식, 좋은 운동)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핵심 정리 고혈압을 진단받는 분들이 매년 20만 명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고혈압은 몇몇 사람의 문제가 아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위험 가운데 하나가 되었습니다. 20세 이상 성인 가운데 약 28%가 고혈압에 노출되었다고 하니, 노출 정도를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혈압은 무엇이고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과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그 수치를 낮출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혈압의 압력 상태가 높아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수도꼭지에 연결된 호스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만약 호스에 이물질이 껴 있고 중간중간 때가 껴서 좁아져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호스가 물의 흐..

배에서 꾸르륵 소리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배에서 꾸르륵 소리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서 곤란했던 경험, 다들 한두 번은 있지 않으신가요? 특히나 조용한 공간에서 그럴 일을 겪으면 민망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됩니다. 도대체 왜 배에서 그런 소리가 나는 것인지, 혹시 무엇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는데요.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와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꾸르륵 소리의 정체 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위장의 움직임 때문입니다. 위는 근육으로 이루어진 공기 주머니와도 같습니다. 위에서 음식물을 소화시킨 후 장으로 내보내는 작업을 하는데요. 이때 위장은 늘어나고 줄어들며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압축된 공기가 좁은 위장 통로에서 장으로 이동하는데 그때 꾸르륵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다만, ..

간헐적 단식 방법 16:8, 실제로 활용하는 방법, 주의점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 방법 16:8 건강을 위해 간헐적 단식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지방도 줄이고 피부 개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16:8 방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지침과 간헐적 단식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1.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단식을 말합니다. 일반 단식과 달리 일정시간만 공복을 유지하고 이후 시간은 원하는 대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12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식사를 하는 12 : 12 방법과 ..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권장 섭취량과 선택할 때 주의점) [내부링크]

콤부차의 효능과 주의점 최근 건강 음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콤부차입니다. 콤부차는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정말 많이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콤부차의 효능은 무엇이고, 콤부차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콤부차란? 콤부차(Kombucha)는 녹차나 홍차 등을 우린 물에 설탕과 유익균을 넣고 발효해서 만든 음료입니다. 콤부차의 유래는 중국, 일본, 몽골 등 다양한 곳에서 시작됐다는 말이 있지만 명확하게 확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콤부차의 효능은 탁월하여 할리우드 배우들이 즐겨 찾는다고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미국에서는 해독 음료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해장을 위해 콤부차를 찾는다고 합니다. 마치 한국 사람들이 해장국을 찾는 것처럼 말이죠. 2. 콤부차의 효능..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원인과 극복 방법, 연습하는 법) [내부링크]

떨지 않고 말 잘하는 법 안녕하세요. 무대 공포증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때면 심장이 두근두근하고 목소리가 떨리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나요? 꼭 많은 사람들이 아니더라고 남들 앞에서 내 생각을 말하려 할 때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떨림과 불안은 경험을 해본 사람이 아니면 이해할 수 없는 증상입니다. 저 역시 그런 고통을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어떻게 하면 남들 앞에서 말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떨지 않고 말하기를 위한 핵심 내용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말을 할 때 떨리는 이유 1. 내성적인 성향 성향에 따라 사람은 많은 차이를 가집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내향적인지 외향적인지를 나눌 수 있는데요. 요즘엔 m..

코막힘 뚫는 법: 한번에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코막힘 간단하고 확실한 해결 법 알려드려요. 비염이나 알레르기로 고막힘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답답함 때문에 힘들었던 기억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코막힘에서 해방되는 순간에 세상이 달라보인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코가 막혔을 때 해결할 수 있는 기법으로 다양한 것들이 있었는데요.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부터 재발 확률이 낮은 것까지 종류가 다양하니 확인하셔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코막힘 뚫는 법 1. 미간 지압법 미간 지압법은 코막힘 재발율도 비교적 적다고 알려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혀로 입천장을 밀어줍니다. (2) 이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미간을 강하게 지압해 줍니다. (3) 20초 정도 지압을 하면 조금씩 코가 뚫리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

이관개방증 원인과 치료, 자연 치유 가능? [내부링크]

이관개방증이라고 알고 계시나요? 이관개방증 혹은 개방성 이관증이라고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생소한 병명이기도 한 이관개방증은 가수 아이유가 경험했다고 말해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이관개방증이 생기면 귀에서 계속 소리가 울려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기고 괴로움을 겪게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관개방증을 치료할 수 있는지 정보를 정리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이관이란? 이관(Eustachian tube, 耳管)은 귀와 코를 잇는 가느다란 통로를 말합니다. 보통 평상 시에 이관은 닫혀 있다가 침을 삼키거나 하품을 할 때는 이관이 열리면서 몸의 기압을 조정합니다. 높은 장소에 올라가거나 엘리베이터로 고층을 올라갔을 때 귀가 먹먹하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그때 하품을 하면 귀가 다시 열리는 느낌을 ..

우체국 준등기 배송 조회(feat 준등기 사용하면 좋아요) [내부링크]

우체국 준등기를 아시나요? 준등기라고 혹시 아시나요? 들어보신 적이 있을 수도 있고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저는 꽤 오래 전에 준등기를 한번 사용해 본 적이 있어요. 그 당시에 우체국 직원분께서 알려주셔서 사용했었는데, 카톡을 찾아보니 기록이 남아 있네요. 준등기는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편리할 때가 아주 많습니다. 준등기에 대한 정보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준등기란 무엇인가요? 우편물을 보낼 때 기본적으로 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일반 우편 등기 우편 일반 우편은 우리가 흔히 보내고 받는 편지나 고지서 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기 우편은 배송원이 직접 사람을 만나 서류나 문서 등의 배송물을 전달하는 형태입니다. 보통 중요한 서류나 계약서를 보낼 때 등기를 활용합니다. ..

성인 정상 맥박 수(나이에 따른 차이, 혈압 관계) [내부링크]

성인 정상 맥박 수 우리 몸속 모든 장기는 심장박동수와 비슷한 리듬으로 움직입니다. 따라서 일정한 주기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혈압 수치와 함께 심장 박동수는 신체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 가운데 하나입니다. 물론 심박수만으로 모든 질병을 진단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내 몸속 어딘가에 병이 생겼다는 신호 정도는 감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인의 평균적인 심장 박동수는 얼마나 될까요? 관련 내용을 정리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평균 맥박 수치 심장 박동수라고도 불리는 맥박은 혈액이 혈관을 통해 온몸 구석구석 전달될 수 있도록 펌프질 해주는 일종의 순환계 운동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맥박수의 정상치는 60~100회입니다. 평균적으로 남성이 6..

mbti s n 차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MBTI S N 차이 성격유형검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MBTI일 것입니다. 요즘도 한창 핫한데 매번 할 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오기도 하네요. 보통 제 주변에서 mbti를 하면 극명하게 갈리는 편인데 크게 보면 E랑 I / T랑 F / J랑 P 로 나뉩니다. 여기서 더 세분화하면 S 와 N 으로 또 갈리는데 이것은 감각형이냐 직관형이냐를 구분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현실주의냐 이상주의냐를 알리는 구분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외향 E 내향 I 감각 S 직관 N 사고 T 감정 F 판단 J 인식 P 그럼, 조금 더 자세하게 S와 N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의 특징 감각형인 S는 오감에 의존하며 실제 보이는 것 그대로 묘사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으며 나무보다는 숲을 보려는 경향이 있습니..

음식물 과민증 검사 비용, 하는 곳, 어떤 음식 검사? [내부링크]

음식물 과민증 검사 최근 음식물 과민증 검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라디오스타에 쌈디가 나와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에 대한 이야기를 했어요. 그 과정에서 우유가 자신에게 맞지 않다는 걸 발견했고, 그 이후로 우유가 들어간 음식을 피하면서 피부도 몸도 좋아졌다고 했는데요. 그 이야기를 들으니 저 역시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도 우유 소화를 못 시키는데, 시중에는 우유가 들어간 제품이 정말 많거든요. 음식물 과민증 검사라는 게 생소하기도 했고 궁금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에 대한 알아봤습니다. 1.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쉽게 말해서 내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의 종류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일반적인 음식 알레르기 검사(급성, IgE)와 차이점은 음식이 ..

요산 수치 낮추는 법: 요산치 기준, 해소 방안 [내부링크]

요산 수치 낮추는 법 1. 요산이란? 간에는 푸린이라는 물질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푸린이 대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최종 분해 산물이 바로 요산입니다. 요산이 많이 쌓이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장류 음식, 청어, 고등어, 멸치 등 퓨린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 선천적 퓨린 대사 이상 신장 질환 이상 아스피린, 이뇨제 섭취, 음주 등의 영향 2. 요산은 왜 나쁠까? 건강한 상태라면 요산이 생겨도 소변과 대변으로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그래서 혈중 요산 수치가 높아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전적 요소나 생활 습관 등으로 요산이 많아지면 배출량이 따라가지 못해 체내에 요산이 쌓이게 됩니다. 즉, 요산치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요산 수치가 일정 이상으로 나오면 고요산혈증이라는 진단을..

근육통 빨리 푸는 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근육통 푸는 법, 이렇게 하세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매일 운동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가끔 다리나 팔 근육에 통증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하루 종일 신경 쓰여서 일도 제대로 안 되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이러한 근육통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근육통의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근육통은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지만 더 빨리 아픔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것도 사실입니다. 근육통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증 있는 곳을 따뜻하게 한다. 근육통 있는 부위를 따뜻하게 하면 근육 속의 혈액의 흐름 또한 좋아집니다. 혈액 흐름이 좋아질 때 몸이 회복되고, 통증도 완화됩니다. 우리가 보통 기분 좋다고 느끼는 온..

발목 접질렀을 때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발목 접질렀을 때 이렇게 하세요 혹시 발목을 삐끗하거나 접질려 본 경험 있으신가요? 겨울철 빙판길 위, 미끄러운 바닥 혹은 계단을 오르내릴 때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평소보다 훨씬 더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하지만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사람 일이라는 게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잖아요. 예상치 못한 순간에 발목을 접지르게 되면 정말 당황스럽기도 하고 고통스러워지죠.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발목을 접질렀을 때 파스를 붙이시는 분도 계시는데 이것도 도움이 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발목을 접질렀다는 의미 발을 삐거나 접질렀을 때는 환부에 열이 오르고 붉어지는데, 이것을 발목염좌라고 합니다. 이는 내부 조직이 손상되고 모세 혈관에서..

나르시시즘이 문제가 될까요? [내부링크]

나르시시즘이 문제가 될까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 즉 자기애를 뜻하는 단어 ‘나르시시즘’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우리 모두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이지만 정확한 뜻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나르시시즘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나르시시즘 뜻 여러분 혹시 나르시시즘(Narcissism)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리비도의 대상이 되는 정신분석학적 용어인데요. 보통 자기애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흔히 거울 속 내 모습을 보고 “내가 제일 예뻐”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모두 나르시시즘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가수 이효리 씨가 방송에서 언급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2. 나르시시즘의 유례 나르시시즘(Narcissism)은 자..

딸꾹질 멈추는 법: 즉효 방법 [내부링크]

딸꾹질 멈추는 법: 즉효 방법 매운 음식을 먹거나 알 수 없는 원인 등으로 딸꾹질을 해 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딸꾹질이 금방 멈추면 괜찮겠지만 장시간 이어지거나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딸꾹질을 계속한다면 꽤 많이 곤혹스러울 거예요. 딸꾹질을 멈출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정리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딸꾹질이 나는 원인 딸꾹질이 발생하는 이유로 횡격막의 경련을 가장 크게 들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횡격막의 경련할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횡격막은 폐 밑에 있는 막 모양의 근육을 말합니다. 우리가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횡격막은 줄어들었다가 부풀었다가도 합니다. 그런데 이 횡격막에 경련이 생기면 폐가 공기를 급속하게 들이마시게 되고 그때 성대가 닫히면서 딸꾹 소리를 내면서 딸꾹질이 나오는 것입..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법 핵심을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발 냄새 제거하는 법 발냄새 때문에 불편한 때가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 식당에 가야 할 때 혹은 친구 집에 방문했을 때 난감했던 적은 없으신가요? 발냄새에는 확실한 원인과 이유가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셔서 불편을 해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발냄새의 원인 발냄새는 기본적으로 세균이 번식하여 생기는 문제입니다. 발에 땀이 나고 세균이 번식하면 세균이 영양 성분을 먹고 배설한 물질이 냄새의 주 원인이 됩니다. 이때 이소길초산, 아세트산이라는 물질이 생겨나는데, 이것은 고약한 냄새를 발산합니다. 발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에 각질이 많이 쌓여 있다. 오래되거나 땀흡수가 잘 안되는 양말을 신는다. 고무 신발을 신는다. 한 신발을 오랫동안 신는다. 발톱이 청결하지 않다. 2. 발 냄새..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1. 중성 지방이란? 우리 몸에 붙는 지방은 그 종류와 형태가 다양합니다. 중성지방, 피하지방, 내장지방이라는 말들을 자주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 가운데 중성지방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중성지방은 혈액 속의 들어 있는 지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성지방은 에너지로 쉽게 전환되고 활용되는 지방이기도 합니다. 쉽게 에너지로 활용되고 축적되기도 하기에 중성지방을 지갑 속의 돈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중성지방이 쌓이면 내장지방이 되고, 더 많이 쌓이면 피하지방이 됩니다. 즉 식사를 했을 때 다 해소되지 못한 에너지는 중성지방으로 합성되었다가, 나중에 내장지방이나 피하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입니다. 2. 지방의 개념 (1) 체지방 몸에 축적되는 지방을 모두 일컫는 말로 중성지..

후두암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후두암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 1. 후두암이란? 후두암은 두경부암의 일종입니다. 두경부는 인두, 후두, 구강 등인데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하는 영역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경부에 생긴 암을 두경부암이라 하며 그 가운데 목젖이 있는 후두에 암이 생겼을 때 후두암이라고 합니다. 2. 후두암의 종류 후두암은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다음 3가지로 나뉩니다. (1) 성문암 (2) 성문상암 (3) 성문하암 이 가운데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은 성문암입니다. 목젖에는 목소리를 만드는 성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후두암의 절반 이상이 성문암 형태로 나타납니다. 3. 후두암의 원인 후두암을 발생시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흡연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외 음주와 위염의 역류도 후두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후두암은 여성보다..

턱 빠짐 치료, 턱 빠졌을 때 병원 [내부링크]

턱 빠짐 치료, 턱 빠졌을 때 병원 입을 크게 벌린 상태에서 턱이 빠져 버려 다물지 못하게 되면 고통과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계속 이 상태로 있어야 하는지,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턱이 빠졌을 때 할 수 있는 조치와 가야 할 병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턱 빠짐 증상이란? 턱이 빠진다는 건 턱 관절부가 떨어져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떨어진 관절부를 바르게 맞추지 않으면 평소처럼 턱을 움직이지 못합니다. 턱 빠짐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우리는 입을 벌리고 다물 때 턱관절을 중심으로 아래턱을 움직이게 됩니다. 턱관절이란 을 말합니다. 식사를 하거나 대화를 할 때 바로 이 턱관절을 사용해서 움직입니다. 그런데 아래턱이 움직일 수 있는 가용 범위를 넘어서고 나면 제자리로 돌아오지 못..

체했을 때 지압 법 [내부링크]

체했을 때 지압하는 법 몸이 체하면 그것만큼 괴로운 게 또 없는데요. 하지만 간단한 지압법을 알아두면 체기를 쉽게 내려가게 할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체했다의 개념 사실 체했다는 것은 한방에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의학적으로는 체했다는 진단명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슷하게 대체할 수 있는 명칭으론 급성 위염(acute gastritis)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체했다는 것과 급성 위염 사이에는 거리가 좀 있어 보입니다. 체했다는 것은 위경련의 일종입니다. 이것은 위에 문제가 생겨 계속해서 소화를 못 시키는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2. 체했을 때 상태 - 식은땀이 난다 - 배에서 화끈거리고 뜨거운 느낌을 ..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 안 고는 자세, 코골이 치료법 [내부링크]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코 안 고는 법 코를 고는 원인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데 여러 원인이 겹쳐서 일어날 가능성도 많습니다. 코골이는 원인을 제대로 알고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몇 가지 방법만 알고 활용해도 코골이를 개선할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를 고는 원인과, 집에서 쉽게 코골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코골이 종류와 원인 코골이는 잠자는 동안 어떤 원인들로 기도가 좁아졌을 때 발생합니다. 좁은 통로 사이로 공기가 지나갈 때 점막이 진동하고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기도가 좁아지는 것은 상황과 사람에 따라 그 이유도 여러 가지입니다. (1) 일시적인 코골이 술을 많이 마셨거나 정신적으로 피로가 누적되어 일시적으로 코를 고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는 코 ..

가래 빼는 법: 가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방법 [내부링크]

가래의 종류가 개선 방법 다들 한두 번쯤은 가래 때문에 고생했을 기억이 있을 겁니다. 가래가 심해지면 불편함을 많이 겪고 때론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또한 가래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가래는 또한 색에 따라 구분을 달리 해야 하는데요. 가래의 원인과 종류, 그리고 가래를 제거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가래란? 사실 가래는 기도와 폐를 지키는 분비물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상태에서도 우리 몸은 가래가 만들어집니다. 다만 평소엔 그 양이 적고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뿐입니다. 그런데 이 가래에 바이러스와 세균이 침투하면, 끈적임과 함께 색이 변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래의 정체가 이것입니다. 우리 몸은 생태적으로..

뒷목 땡김, 목 결림 현상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뒷목 땡김, 목 결림 현상과 개선 방법 뒷목이 땡기거나 목이 결린다고 느끼신 적은 없나요? 스마트폰 사용, 장시간 잘못된 자세 유지,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목 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뒷목 땡김 증상이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예방과 개선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뒷목 땡김, 목 결림은 왜? 우리 사람의 머리는 무게가 약 4-6kg 정도 나간다고 합니다. 이런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면 그만큼 목의 부담은 가중되기 마련입니다. 고개를 숙이는 각도에 따라 부담은 더욱 증가하겠지요. 예를 들어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것도 목에는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숙인 자세로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은 운동부족, 노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혈액순환이..

니트 옷걸이 거는 법, 어깨 늘어나는 것 방지 [내부링크]

세탁을 한 옷을 그냥 옷걸이 채로 행거로 걸어둘 때가 많은데요. 남방 형태나 얇은 옷이면 상관없지만, 니트같이 두꺼운 옷을 걸어둘 때면 무게 때문에 옷이 늘어날 때가 많습니다. 모처럼 옷을 꺼내 입으면 어깨가 축 늘어져서 아깝기도 하고 난감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옷을 걸어두는 방법만 바꿔도 간단히 해결됩니다. 니트 거는 법에 대해 정리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옷걸이에 니트 거는 법 순서 1. 두꺼운 니트를 바닥에 펼쳐놓습니다. 2. 니트를 가운데를 기점으로 해서 반으로 접습니다. 3. 니트 겨드랑이를 중심으로 옷걸이에 올려 놓습니다. 4. 니트의 팔 부분을 옷걸이 위로 올립니다. 5. 니트의 나머지 부분을 다시 옷걸이 위로 올립니다. * 이 상태로 마무리를 해도 되고 옷걸이 안쪽으로 니트를 ..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자존감이 낮으면 동일한 상황도 다르게 받아들이고, 방어기제가 쉽게 나오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낮아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작은 실천이라도 꾸준히 하고 쌓이게 되면, 낮아진 자존감도 다시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자신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받아들이세요. 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습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이상과 현실이 차이가 있다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것입니다. 그 누구도 이상대로 완벽한 삶을 살 수도 없고, 그렇게 살고 있지도 않습니다. 주위 사람들 또한 당신이 완벽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그것만으로도 조금은 마음에 여유가 생길..

과수면증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과수면증 원인과 치료 방법 잠을 못자는 불면증도 괴롭지만 졸음이 항상 몰려오는 과수면증 또한 괴로운 병입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이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과수면증은 자율신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처럼 과수면증에 대한 정보를 알고 적절한 대처를 하면 조금 더 빠르게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과수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과수면증이란? 과수면증은 졸음이 너무 몰려와 통제가 안 되고 잠들어 버리는 질병입니다. 저녁에 충분히 잠을 잤음에도 심한 졸음이 엄습하는 병입니다. 유형에 따라 하루 수면 시간이 20시간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항상 졸린 상태가 계속되기 때문에 불성실하다고 지적을 ..

드로인 운동: 아랫뱃살빼기 [내부링크]

드로인 운동으로 뱃살 빼기 1. 드로인 운동이 필요한 이유 뱃살이 많이 나온 사람은 내장의 지방세포 역시 일반 사람보다 큰 편입니다. 내장지방이 많아지고, 내장의 지방세포가 커지면 몸 안에서는 나쁜 호르몬인 TNF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그러면 이것은 혈관을 끈적하게 만드는 플라크 생성으로 이어집니다. 내장 지방세포가 거대해질수록 우리 몸의 혈액 순환도 나빠지는 것입니다. 그 결과 몸에 염증도 생기고, 피부도 나빠지며 몸도 정신도 피곤해지게 됩니다. 단순히 복부 비만이라도 생각했는데, 악순환의 결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복부의 내장 지방세포를 줄이는 게 필요합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 몸의 세포가 풍선과 같다는 점입니다. 그저 세포를 자극시키고, 압력을 주는 것만으로 우리 몸의 세포는 영향을 받습니다..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잠금장치 푸는 법 [내부링크]

캐리어 비밀번호 분실, 잠금장치 푸는 법 오랜만에 여행을 가려거나 아니면 캐리어를 사용할 일이 있어 캐리어를 꺼내신 적은 없나요? 그런데 이상하게 캐리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그러했습니다 캐리어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간단한 방법으로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인하셔서 캐릭어 비밀번호 분실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에 제 캐리어를 빌려줄 일이 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여행 가신다고 필요하다고 하셨거든요. 그래서 제 방구석에 놓아둔 캐릭어를 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오랫동안 묵혀 있던 캐리어를 꺼내보았는데 다행히 상태가 양호해서 빌려주기에도 충분히 괜찮고 무난해 보였습니다. 문제는 잠금장치였습니다. 오랫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비밀번호가 기억..

귀소리(이명)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귀소리 증상과 원인 귀에서 소리가 나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합니다. 게다가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이 증상이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귀소리, 이명 현상을 치료하고 개선하려면 그에 맞는 치료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소리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귀소리 증상, 원인, 치료를 정리하였으니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이명이란? 이명이란 귀에서 불쾌한 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별한 아프지 않더라도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명은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생리적 이명 일시적인 현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조용한 장소에서 엥 하고 이상한 소리 등이 들리는 현상입니다. (2) 주관적 이명 귀소..

똥배 빼는 법 [내부링크]

똥배 빼는 법 우리가 흔히 말하는 ‘똥배’라는 것이 있습니다. 조금 정확히 말하자면 이 똥배는 배꼽 아래에서부터 치골까지를 이릅니다. 이 부분이 유독 많이 튀어나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뱃살을 빼려면 그 원인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운동을 취해야 하는데요. 관련 내용을 확인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아랫배가 나오는 원인 1. 내장지방 축적 뱃살이 나오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내장지방이 쌓여서입니다. 배에 쌓이는 지방은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잡았을 때 집히는 살을 피하지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장이나 소장같은 내부 소화기관에 붙은 살을 내장지방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이 쌓이는 원인은 운동 부족, 편향된 식습관, 지질 과다 섭취 등 다양합니다. 내장지방..

소고기 굽는 법 [내부링크]

소고기 굽는 법 소고기를 샀지만 굽기에 실패해서 질기거나 딱딱한 고기를 드신 적은 없나요? 가격이 비싸지 않은 소고기라 해도 굽는 방법과 요령을 알려 육즙이 풍부한 맛있는 만들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손질 방법과 굽는 방법에 따라 식감과 육즙이 크게 달라집니다. 확인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핵심은 고기를 익히는 시간 소고기는 열을 가하면 단백질이 굳어지게 됩니다. 단백질이 굳어지면서 질긴 고기가 먹기 좋은 정도의 강도를 가지게 됩니다. 고기의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해서 60도 정도가 되면 먹기 좋은 부드러움이 생기지만, 65도를 넘어가면서부터는 급격하게 고기가 딱딱해집니다. 또 65를 넘어서면 단백질 세포 안에서 감칠맛 성분이 흘러나와 고기 안으로 퍼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오래 과열을..

공기연하증(탄기증)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공기연하증의 원인과 개선 방법 공기연하증은 무의식 중에 공기를 많이 삼켜서 위나 장에 공기가 고일 때 발생합니다. 그 결과 위나 장을 비롯한 소화기관에 가스가 많이 차고 트림이나 방귀가 많아지는 현상을 공기연하증, 또는 탄기증이라고 합니다. 공기연하증 심할 경우에는 억제가 어렵고, 이것이 또 스트레스로 발생하게 됩니다. 심할 경우엔 불안증이나 우울증에도 빠질 수 있으니 원인과 예방을 알아보는 게 필요합니다. 1. 공기연하증의 원인 공기연하증은 공기를 많이 삼키는 것이 근본 원인입니다. 식사를 하거나, 말을 많이 할 때 침과 함께 공기를 많이 삼키며 이런 증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음식물을 먹을 때 제대로 씹지 않아 더 많은 공기를 삼킬 수도 있습니다. 치아나 입술을 씹는 습관이 있는 경우도 침을 많이 삼키..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 예로부터 원기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장어. 특히나 고령층에게도 유익한 음식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장어를 먹으면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장어를 많이 먹으면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어의 영양소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어의 효능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DH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DHA는 뇌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더불어 시력 개선과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 개선 효과 장어에 함유된 EPA 역시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혈액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일조합니다. EPA는 고혈압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DHA와 EPA 모..

집중력을 높이는 법 [내부링크]

집중력을 높이는 법 프로젝트나 작업을 하는 중간에도 딴짓을 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뒤적거리지는 않나요? 혹은 인터넷 서칭에 빠져 정작 작업엔 소홀히 하는 경우는요? 이렇게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험은 다들 한두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작업 효율을 올려주는,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찮은 케이크를 한입 무세요. 귀찮은 케이크는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혹은 꼭 해야 하지만 뒤로 밀어놓고 꺼내지 않은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 이유 때문에 그 일을 회피하고 피하고 있다면 이제 그 일을 케이크라고 생각하고 한입 베어 물어 보세요. 일을 멀리하는 건 그 일에 압도당했거나, 지루하거나,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한 입 베어 문..

흑마늘 효능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과 만드는 법 마늘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흑마늘은 마늘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흑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만드는 법과 먹는 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이란? 흑마늘을 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 내에서 한 달 정도 숙성시킨 것을 말합니다. 마늘은 보통 하얀색이지만, 마늘을 숙성시키면 시킬수록 그 색은 더욱 까맣게 변합니다. 마늘이 숙성되면서 색이 변하고, 식감과 맛에서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흑마늘은 냄새도 잘 안 나고 맛도 다릅니다. 기존의 마늘과는 완전 다른 마늘도 재탄생하게 됩니다. 흑마늘 영양소와 효능 흑마늘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분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다양합니다. 영..

행복해지는 10가지 습관 [내부링크]

행복해지는 10가지 습관 약간의 변화와 습관의 개선이 삶에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사소한 루틴의 변화가 내 삶을 행복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놓치기 쉬운 습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행복해지는 습관과 방법으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1. 불행한 순간 인정하기 긍정적인 태도는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억지로 태도를 끌어오려고는 하지 마세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불편하거나 겁에 질리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때의 불행했던 감정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아픔을 인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픔을 받아들이는 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행복하다는 사람임을 증명하기 위해 행복한 척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때론 자신이 겪고 느낀 감정을 온전히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다음 걸음..

배에 가스 빼는 방법, 가스 자주 차는 이유 [내부링크]

배에 가스 빼는 방법,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차서 괴로움을 호소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문제는 이런 고민을 좀처럼 상담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가스를 뺄 수 있는지 방귀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 방귀의 정체 방귀의 정체는 사실 장내에서 만들어지는 가스입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보통 하루에 5~6회 정도는 방귀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많이 자주 나온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거나, 배에 가스가 많이 찼을 때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가스가 왜 생기는 것부터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방귀의 원인 1) 변비 변비는 배..

발사믹 식초 효능과 보관법 [내부링크]

발사믹 식초 효능과 보관 방법 식초는 위장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를 도우며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생활습관으로 생긴 여러 병을 예방하고 체내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식초 가운데서 발사믹 식초는 특히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발사믹 식초의 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발사믹 식초란? 발사믹 식초는 전통적으로 이탈리아의 모데나 지역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든 식초입니다. 발사믹은 이탈리아어로 ‘격조 높은, 향기가 있는’이라는 뜻입니다. 이름에 어울리게 발사믹 식초는 상쾌한 풍미와 함께 새콤한 맛을 냅니다. 발사믹 식초는 열량이 낮고 설탕이나 지방을 포함하지 않은 건강한 식초로 유명합니다. 발사믹 식초 함유 성분 발사믹 식초의 영향 성분은 다음과 같습..

감식초 만들기, 감식초 효능 [내부링크]

감식초 만드는 방법과 감식초의 효능 감은 오래 전부터 민간 요법으로 활용된 열매입니다. 열매도 꼭지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최고의 영양식이라 불리며 약재로도 활용되었습니다. 감식초는 가정에서도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는데요. 감시초를 만드는 방법과 감식초가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감식초 만들기 감식초 준비물 감 3kg 물 1L ~ 1.5L 드라이 이스트 1큰술 쌀식초 40~45ml 저장 용기 1개 벌레가 들어가지 않게 방지하는 망 용기는 병이나 플라스틱 등 산에 강한 것이면 뭐든 괜찮습니다. 오랫동안 발효시키고 싶다면 유리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이스트는 분말 형태로 만들어진 활성건조 효모입니다. 100g에 1500-2000원 정도의 가격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우엉차의 효능과 특징,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차의 효능과 특징 예로부터 우엉은 우리 몸의 나쁜 기를 빼내고 종기, 가래, 염증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 외에도 우엉이 우리 몸에 작용하는 효과를 다양합니다. 우엉차에는 어떤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효능과 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엉차 성분 우엉에는 총 43가지의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성분 가운데서 특별히 눈여겨볼 것은 식이섬유인 이눌린과 인삼에도 포함된 사포닌입니다. 또한 우엉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 활동 촉진에도 좋습니다. 우엉에 포함된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이눌린 이눌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유익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

솔잎차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솔잎차의 효능과 부작용 솔잎차는 우리 몸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등 띄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잎차에는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솔잎차를 마실 때 주의할 점과 궁금한 부분도 함께 정리하였으니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목 차 솔잎차란? 솔잎차에 함유된 성분 솔잎차의 효능과 효과 솔잎차의 부작용과 주의할 점 솔잎차 마시는 법 1. 솔잎차란? 솔잎으로 우려낸 솔잎차는 산뜻한 향에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약간 맛이 쓰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엔 다른 차와 섞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솔잎에는 테르펜 정유(α-피넨)가 함유되어 있어 몸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솔잎차를 일종의 약수처럼 사용했..

루이보스티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루이보스티의 효능과 부작용 루이보스티는 '무병자수 차'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이보스티는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정보와 권장섭취량,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티란?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라는 콩과 식물의 잎을 발효시켜 만든 차를 말합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만 자라는데, 그 때문에 원산지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미국이나 호주 등에서도 재배 시도가 있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한정된 조건에서만 자라는 희귀한 식물이라고 하네요. 이런 환경 영향 탓인지 루이보스는 그만큼 몸에 좋은 효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이보스티는 제조법의 차이에 따라 레드 루이보스티와 그린 루이보스티..

MCT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MCT 오일은 무엇인가요? 중간 사슬 지방산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중간 사슬 지방산은 포화지방산 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름은 구성된 분자의 길이에 따라 긴 지방산, 짧은 지방산 형태로 나뉘는데요. 중간 사슬 지방산은 말 그대로 사슬의 길이가 중간 정도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영어로는 라고 하며, 앞 대문자만 따서 MCT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중간 사슬 지방산으로 된 기름을 MCT 오일이라고 합니다. 중간 사슬 지방산(MCT 오일)의 효과 MCT 오일은 일반적인 식용유에 비해 소화가 빠르고 지방으로 축적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흡수하면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된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의료 현장에서 이용되고 있는데,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이나 다이어트 목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커피나 음료수에는 각성 작용이 있으니 자기 전에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몸을 식히는 차가운 음료 또한 숙면에는 방해가 되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잠 자기 전에는 몸을 데우는 효과가 있는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특히나 허브티는 특유의 향이 효과를 미쳐 편안하고 아늑한 기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차를 정리했으니, 필요한 정보를 얻어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캐모마일 티 캐모마일은 수면에 효과가 좋은 대표적인 허브티입니다. 사과 같은 달콤한 향기를 가진 카모마일티에는 아피제닌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피제닌은 불안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또 과식한 날 저녁 위에 부담..

불면증 극복하는 법: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조언 [내부링크]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의 원인은 다방면에 걸쳐 이루어지고, 정신적·심리적인 영향도 크기 때문에, 사소한 생활 습관이 의외로 불면증을 극복하는 열쇠가 될지도 모릅니다. 잠을 잘 수 있도록 침실 환경을 재조성하거나, 마인드 컨트롭 방법을 배우거나, 생활 습관을 재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없는지 확인하고, 불면증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또한 불면증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이유가 아닌 다양한 이유가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 이유를 다각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는 조언을 정리하였으니 필요한 도움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취침 전의 자극물을 삼가야 합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이나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등의 자극물은 ..

불면증 증상과 원인(심리적 이유 포함) [내부링크]

불면증은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흔한 질병 자고 싶은데 잠들 수 없거나 잠에 들었지만 바로 일어나 버리는 것은 불면증 증상의 극히 일부입니다. 불면증에는 그 밖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불면증은 가벼운 질병이라는 인식 때문에 많은 사람이 불면증 증상이 있어도 치료를 미루기 쉽습니다. 그러나 불면증은 일상 생활에 불편함과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바른 예방과 치료법을 알아두는 게 필요합니다. 불면증 극복을 위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불면증이란? 불면증이란 수면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깨어났을 때의 나른함이나 졸음, 일상생활 속에서 지장을 두고 판단합니다. 수면 시간이 짧아도 잠에서 깨는 것이 상쾌하다면 불면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불면증은 크게 4가지 형태로 나..

디벨롭 뜻, 어레인지 뜻, 킥오프 뜻, 포워딩 뜻 직장용어 [내부링크]

직장 내에서 회의나 업무 지시할 때 자주 듣게 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알면 쉽지만 모르면 어려운 용어들을 정리했습니다. 1. 이번주, 미팅 관련해 일정 어레인지 부탁합니다. 어레인지(arrange) 뜻 문서를 처리하다, 문서를 정리하다 2. 부서별로 이번달 KPI 전달해 주세요 케이피아이(KPI) 뜻 Key Peformance Indicator /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한 핵심성과지표 3. 어젠다 전달하니 팔로업 해주세요 어젠다(agenda) 뜻 회의 안건, 회의 일정, 회의 의제 4. 에스컬레이션 완료했습니다.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뜻 상급자나 상급 부서에 알리다 5. 이번 프로젝트 이슈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슈(issue) 뜻 과업의 논점, 문제점, 포인트 6. 다음주까지 기획 아이데이션 ..

방탄커피 만드는 법, 효과, 주의점 [내부링크]

방탄커피 만드는 법, 효과, 주의점 다이어트로 화제가 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방탄커피입니다. 처음에 방탄 커피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단어 자체가 너무 생소해서 의미가 잘 와닿지 않았습니다. 사실 방탄 커피는 미국 실리콘 밸리의 기업가, 데이브 애스프리가 고안한 Bulletproof Coffee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Bulletproof를 직역하면 방탄이라고 해석됩니다. 알고 보니 재미있습니다. 방탄커피는 다이어트에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 방탄 커피를 만드는 방법 준비물 원두커피 1잔 무염버터 1-2수푼 MCT 오일(코코넛 오일) 1-2스푼 방탄 커피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서 말한 준비물, 즉 커피 한 잔에 무염버터와 MCT 오일을 넣고 믹서기나 블렌더를 활용..

무엇이 다혈질인 사람을 만드는가? [내부링크]

화를 잘 내는 사람, 화를 잘 참는 사람의 차이 화를 쉽게 잘 내고 자그마한 일에도 금방 폭발해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다혈질이라고 말합니다. 다혈질은 성급하고 인내력이 부족한 기질을 의미합니다. 반면 분노나 짜증과는 전혀 무관한 것 같이 항상 온화한 표정을 짓는 사람도 있습니다. 도대체 다혈질, 즉 화를 잘 내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우선 다혈질인 사람과 화를 참 참는 사람은 스트레스를 얼마나 견딜 수 있는지, 그 수용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뇌 속에 스트레스를 모으는 양동이가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양동이가 큰 사람은 스트레스에 대한 허용량이 많아 쉽게 화를 내지 않습니다. 반면 작은 양동이를 가진 사람은 작은 스트레스에도 허용량이 넘쳐 쉽게 감..

효과적인 피드백: 트집이 아닌 칭찬을 해라 [내부링크]

블라인드 스팟 사람들은 어떤 일이나 누군가의 행동에 대해 평가를 할 때 감성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데 이를 ‘블라인드 스팟(Blind spot)’이라고 합니다. ‘블라인드 스팟’이란 사물의 한 면에만 치중한 나머지 다른 부분을 소홀히 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누군가를 볼 때 그 사람의 장점만 보고 단점을 보지 못한다든지, 혹은 단점에만 집착한 나머지 다른 부분이 지닌 가치를 바로 보지 못하고 놓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서는 이런 ‘블라인드 스팟’ 현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그들은 자신이나 주변사람에게 잘못을 하거나 뭔가 부족한 점이 보이면 마음에 담아 두었다가 인정사정없이 비난하고 질책하곤 합니다. 그들에겐 그 잘못과 결함이 눈엣가시처럼 여겨져 불편할 따름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필사..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 디테일에 신경 쓰는 사람 [내부링크]

성공과 디테일 모두들 ‘디테일이 성패를 가른다’라고 말합니다. 디테일을 파악하는 것은 신중한 생활 태도, 업무태도에 있습니다. 디테일을 고려하는 사람은 더욱 신중하고 고집스러우며 늘 지엽적인 일에 대한 요구치가 높습니다. 또한 어떤 때는 까다롭기까지 합니다. 마치 부엉이처럼 두리번거리며 사방을 살피거나 현미경을 들고서 잘못이나 부적합한 것들을 잡아냅니다. 그들은 불합리한 상황을 절대로 넘어가지 않으며 설령 아주 사소한 문제라 할지라도 신경을 곤두세웁니다. 바로 이런 점들 때문에 성격이 안 좋다고 오해받기 십상이다. 디테일과 정확성은 모든 일의 기본원칙인데 종종 까다롭다는 오해를 사게 만들기도 합니다. 반면 자신에게 늘 관대하고 타인에 대한 기대치를 크게 낮춰 매사를 얼렁뚱땅 넘기는 나쁜 습성을 가진 사람..

왜 착한 사람들은 인정받기 어려울까? [내부링크]

나다워야 존중받을 수 있다 심리학자들은 잠재의식이란 단어를 자주 제시합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우리는 마음대로 행동하고, 내가 원하는 누군가로 변신합니다. 또 초능력도 생기고 막대한 부를 거머쥘 수도 있습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우리는 가장 진실한 나를 만나며, 그간 상상했던 생각들이 용솟음칩니다. 이는 감추려야 감출 수 없습니다. 꿈속에서 우리는 원하는 대로 가장 솔직한 나로 변하고, 또 어느 때 보다도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가지기도 합니다. 꿈을 꾸는 것 말고도 심리학자들은 최면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잠재의식을 들여다봅니다. 잠재의식 속에서 나는 가장 솔직한 생각과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실제는 어떤가요? 우리는 잠재의식 속에서 원하는 바대로 살고 있나요? 잠재의식과 상대되는 개념으로 ‘..

단백질 많은 음식을 찾는다면 [내부링크]

물질대사를 높이기 위한 핵심은 단백질 물질대사를 높이기 위한 단백질 음식을 찾고 계신다면 여러가지 종류의 물질대사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질대사는 우리 몸이 살아가는 데 소비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물질대사는 나이가 들수록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아질수록 좀처럼 살이 안 빠지고 다이어트도 힘들기 마련입니다. 운동으로 근육량을 높여 물질대사를 높이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그것보다 더욱 효과적인 것은 식사를 통해 물질대사 기능을 높이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식단을 바꾸는 게 가장 손쉽게 물질대사를 바꾸는 방법이라 말합니다. 핵심은 단백질 물질대사를 높여 좋은 몸,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무엇보다 단백질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