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jear의 등록된 링크

 granjea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8건입니다.

엘비세미콘 빅히트 관련주 자회사 투자수혜 [내부링크]

빅히트 상장일이 10월 15일로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일고 있는데 엘비세미콘은 최근 9월부터 기관 순매수 유입도 심상치 않은 모습입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슈피겐코리아 사상 최대 실적 전망 [내부링크]

슈피겐코리아는 프리미엄 패션 및 보호 케이스를 온라인 유통 채널에 집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북미 및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온라인 시장에서 패션 및 보호 케이스를 비롯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엑세스바이오 주가 아토모와 진단키트 파트너십 체결로 상승 [내부링크]

엑세스바이오가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통해서 파트너십의 주요..

삼성전자 주가 3분기 영업이익 10조 원대 예상 [내부링크]

이번 주 본격 어닝시즌이 막 오른 가운데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년 만에 10조 원대를 넘으며 '깜짝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런 전망이 현실화할 경우 삼성전자는 반도체 슈퍼사..

리메드 주가 [내부링크]

리메드는 비침습 치료 분야의 TMS(경두개 자기자극 치료기기), NMS(신경 자기자극 치료기기), CSMS(코어근력 강화 에스테틱 기기)까지 세 방면으로 전자 약 사업을 영위 중인 업체입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

빅히트 공모주 청약 실제 과정 미래에셋대우 [내부링크]

5일부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일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됐는데 유튜버 애소리 님이 미래에셋대우증권사로 청약 과정을 보여주셔서 이 부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증권사를 이용하시면서 청약을 하..

씨에스윈드 주가 [내부링크]

11월 미국 대선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당선될 경우 그린뉴딜 정책이 급물살을 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풍력 타워를 생산하는 기업인 씨에스윈드는..

코미팜 주가 [내부링크]

코미팜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나픽스(PAX-1)가 동물실험에서 덱사메타손과 비슷한 수준의 염증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는 연구 결과가 알려졌습니다. 회사 측은 파나픽스가 덱사메타손과 같은 스테로..

트럼프 바이든 토론 숙명의 맞대결 [내부링크]

현재 미국의 가장 큰 관심은 대선입니다. 현지시간 29일 밤 9시부터 90분 동안 미국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의 TV 생중계 토론이 열리는데 통상 미국에서만 8천만 명이 시청할 정도로 큰 규모이며 또..

칩스앤미디어 자율주행관련주 [내부링크]

칩스앤미디어는 카메라 등을 통해 입력된 영상의 패턴을 추출·분석해 사물을 검토하는 컴퓨터 비전 기술력(객체 검출 IP)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 세계적인 차량 반도체 전문 팹리스(fabless) 기업 NXP에 제품..

삼성전기 아이폰12에 MLCC 공급 [내부링크]

삼성전기가 아이폰 12에 탑재되는 MLCC(적층세라믹콘덴서)를 애플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최근에는 삼성전기가 애플에 카메라 렌즈 공급을 추진하면서 LG이노텍의 새로운 경쟁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파이오링크 주가 [내부링크]

파이오링크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사업영역은 보안장비, 애플리케이션 전송장치(ADC) 개발 기업입니다. COVID-19 사태로 원격근무,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쇼핑,..

2020 나훈아 콘서트 [내부링크]

2020년 나훈아의 콘서트 방송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한가위 인사말 [내부링크]

추석을 인사말을 찾다가 유튜브 채널 보령쌤TV에서 2020년 코로나 추석 인사말 모음 영상을 올려주셔서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추석 인사말에 "건강"이라는 말이 빠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안..

네이버 블로그 수익 창출 방법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화하는 방법인 즉, 네이버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흔히 말하는 CPA나 CPS 같은 소액으로 벌거나 다른 채널과 같은 방법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아닌 네이버 블로그에서..

텔콘RF제약 강세원인 [내부링크]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에 텔콘RF제약이 케이피엠테크와 공동 투자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세 원인과 상승여력이 얼마나 있는지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관련주 [내부링크]

진원생명과학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국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후보물질 3종에 대해 연내 임상 착수가 가능하다고 밝히면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유의점과 대응전략..

펄어비스 게임관련주 저평가 메리트 [내부링크]

겜인 '검은 사막'으로 유명한, 올 4월부터 일본에 직접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고 내년에는 신작 4종이 출시할 예정인, 주가가 상당히 저평가돼있는 펄어비스에 대해서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한번 알아보..

2차 재난지원금 4차 추경 후 달라진 점 [내부링크]

2차 재난지원금 7가지 총정리 코로나 피해가 명확한 업종은 매출, 소득 감소 기준 없이 일괄 지급하기도 결정했습니다. 매출과 소득이 줄어든 내용을 일일이 증빙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오래 걸리기 때문인데 추석..

이지웰 지역화폐발행 규모 15조 확대 [내부링크]

이지웰은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의 선택적 복지 시장에서 복지몰 운영을 주력으로 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시장 점유율 50% 이상으로 국내 1위로 시장이 안정적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데 영화 '빅쇼트'의 실존..

kcc 물적분할은 호재인가 [내부링크]

지난주 KCC는 장중 공시를 통해 KCC 실리콘 사업부문 KCC 실리콘(가칭)의 물적분할과 1,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을 공시했습니다. 이번 분할은 단순 물적분할 형식으로 분할비율 및 주식..

주식 상장과 IPO 그리고 공모주 [내부링크]

주식 상장, IPO, 공모주 이 단어들에는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주식회사가 증권시장에 상장되기까지 그 과정에서 기업공개(IPO)와 공모주 발행, 청약까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번에 이어 주식 상장이 어떻..

2020년 무료독감 [내부링크]

백신 유통 과정상에서 일부 문제가 제기돼 무료 접종 일정을 일시 중단한 상태입니다!!!! 독감 유행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독감과 코로나 19의 동시 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독감과 코로나 19..

에스폴리텍 주가 [내부링크]

에스폴리텍은 코로나 19 투명 칸막이인 '바이펜스'로 '2020 대한민국 혁신 대상'을 수상했고 관련 사업으로 부각 중인 상황입니다. 9월 14일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로 음식점, 프랜차이즈 카페,..

2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특고 프리랜서분들이 2차 재난지원금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굉장히 궁금해하실 텐데 9월 15일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올린 유튜버 성장계획가 님의 영상 리뷰로 지급되는 내용 설명하겠습니..

PS5 출시일과 가격 공개 [내부링크]

2020년 9월 17일 PS5 디지털 쇼케이스가 진행됐습니다. 아직 PS5의 가격과 출시일이 발표되지 않았기에 많은 콘솔 유저들이 소식을 기다렸고 새벽 5시에 쇼케이스를 시청하신 분들이 많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주식의 기초 개념 [내부링크]

요즘 주식 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공포의 하락장에서 반등을 한 후 급격한 상승장이 찾아왔습니다. 주식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개미투자자들이 증시의 상승을 이끌고 있다.'라는 뉴스나 기사를 많이 보셨을 것..

LG화학 배터리 부문 분사 임박 [내부링크]

LG화학은 배터리 사업을 하고 있는 전지사업부를 긴급 이사회를 통해 분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이 배터리 사업을 분사하려는 가장 큰 이유는 전기차 배터리 성장을 위해 상장(IPO)을 통한 투자자금을..

앤디포스 코로나 백신과 진단키트 개발 착수 [내부링크]

앤디포스는 코로나 19 백신 개발과 진단키트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자회사인 큐어바이오를 통한 포트폴리오의 다양화와 글로벌 진단키트 선도업체로 부각이 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쳤는데 세부적인 앤디포스의..

덕산네오룩스 OLED관련주 [내부링크]

덕산네오룩스는 OLED 단일 사업을 하기 때문에 고객사에 대한 영향이 실적과 직결되는데 매년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의 매출에 변화가 생겼는데 어떤 변화인지 유..

롯데케미칼 투자 포인트 [내부링크]

올해 3월 대산 NCC 폭발사고에 따른 어려움으로 상반기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롯데케미칼은 하반기에는 긍정적인 시그널이 많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악재와 하반기 전망에 대해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SK하이닉스 이슈와 실적 전망 [내부링크]

최근 SK하이닉스 종목의 외국인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4월 초 이후 5개월간 하락세가 지속되던 D램 현물 가격은 8월 24일을 저점으로 반등하고 있는데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서 SK하이닉스의 이슈..

GS리테일 주가 하락과 대응 [내부링크]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반등의 국면을 기대한 GS리테일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9월 14일 월요일장에 약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5~6월에 주식을 매수하신 후 가지고 계시다면 상당히 힘든 나날을..

카카오게임즈 주가 [내부링크]

상장 전 청약 돌풍을 일으킨 카카오게임즈, 상장하자마자 따상으로 주식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웃음꽃을 피워줄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기업 개요와 강점 그리고 적정 주가에 대해서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

롯데정밀화학 화학업종 강세와 성장주 [내부링크]

최근 화학제품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고 허리케인이 미국 대형 화학공장이 있는 지역을 강타해 글로벌  시장에 제품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커진 상황입니다. 국내 업체들이 반사이익..

한화솔루션 그린뉴딜 관련주 [내부링크]

지난 7월부터 꾸준하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한화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유튜브 채널 레드시그널을 통해 투자 포인트를 한 번 짚어보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1. 페로브스카이트(PSC)의 높은 성장성  2...

두산퓨얼셀 그린뉴딜 관련주 [내부링크]

두산퓨얼셀 종목이 이례적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한 후 급등했습니다. 5일 날 유상증자 발표를 한 후 다음 주인 7일 날 급등을 했는데 그 주 나머지 장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퓨얼셀에 대한 기..

지메일 만들기 [내부링크]

포털 사이트 중 구글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아마도 다른 포털 사이트보다 많은 자료를 볼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구글의 지메일은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효율적이며 유용한 서비..

유튜브 브랜드 스토리 [내부링크]

단순한 동영상 플랫폼을 넘어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유튜브, 유튜브의 브랜드 스토리를 세상의모든지식 채널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티브 첸 유튜브의 창업자 스티브 첸은 1978년 대만에서 태어나 8살에..

2차 재난지원금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피해가 명확한 업종은 매출, 소득 감소 기준 없이 일괄 지급하기도 결정했습니다. 매출과 소득이 줄어든 내용을 일일이 증빙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오래 걸리기 때문인데 추석 연휴 전까지 2차 재난지원금..

고은아 방효진 [내부링크]

10년 전 친동생과 뽀뽀로 논란의 중심이 됐었고 배우 생활 내내 공황장애로 힘들어했지만 유튜브 방가네 채널을 통해 자신의 본모습으로 돌아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호감으로 돌아선 배우 고은아에 대..

2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할 것인지 선별 지급할 것인지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1차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달리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에이전트h 학폭 정리 [내부링크]

에이전트H는 우리나라 최고 특수부대 중 하나인 UDT의 저격수 출신으로 최근 유튜브의 가장 핫했던 콘텐츠인 '가짜 사나이'의 교관으로 출연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8월 말 갑작스럽..

나이키 브랜드스토리 [내부링크]

나이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나이키의 브랜드 스토리인 나이키의 탄생, 성장, 논란 등 나이키에 대한 것을 유튜브 세상의모든지식 채널을 통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산기업 세계 TOP7 [내부링크]

재계 순위 14위에 위치하던 한보그룹의 한보철강을 시작으로 30대 그룹의 절반이 사라졌던 IMF 시절 재계 자산 순위 2위였던 대우 그룹도 공중분해되었는데 파산 규모가 68조 원이었습니다. 1997년 당시 우리나라..

스파이더맨 탄생의 비화 [내부링크]

고층건물들 사이를 자유자재로 누비고 다니며 불의를 보고 지나치지 않는 슈퍼 히어로가 있습니다. 그 슈퍼히어로는 배트맨, 슈퍼맨과 함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파이더맨입니다. 스탠 리가 창조한 스파..

사랑제일교회 코로나 확진 심각 [내부링크]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 전파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뉴스공장에서 중앙사고 수습본부의 전략기획단장 보건복지부 손영래 단장님과 전화 연결해봤습니다. Q. 17일 전광훈 목사는 자가격리 통보를 받지 못했고 본인..

전광훈 목사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8월 17일 오늘 오후 4시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부인 서모씨 역시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전광훈 목사가 코로..

하금테 제대로 고르는 법 [내부링크]

안경테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 요즘은 사실 시력교정용으로 쓰는 것보단 이미지를 바꿔주는 아이템이 되었기 때문에 안경알이 없거나 도수가 없는 안경을 쓰시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그중 하금테는 지적이면서..

경기도 종교시설 집합제한과 광주 집합금지명령 [내부링크]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 확산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방으로 계속 퍼져 나갈 것 같은 상황입니다. 우선 경기도부터 짚어보겠습니다. 뉴스공장에서 경기도 김홍국 대변인과 전화 연결해 봤습니다. Q...

2학기 등교 코로나로 적신호 [내부링크]

주말 동안 코로나 문제가 연이어 터졌습니다. 중요하고도 중요한 학교 개학 일정이 어떻게 될 것인지 뉴스공장에서 서울시 조희연 교육감과 전화 연결해 봤습니다. Q. 갑자기 코로나 문제가 또 터졌는데 서울시는..

2020년 말복 유래와 보양식 Best 3 [내부링크]

삼복 중 마지막인 말복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보통 초복, 중복, 말복인 복날이 되면 대부분 많은 분들이 삼계탕을 드시며 몸보신을 하죠. 초복은 하지로부터 세 번째 경일이고 중복은 네 번째 경일 말복은 입..

갤럭시 Z플립 언박싱 [내부링크]

유튜버 주연 님이 새로운 형태의 갤럭시 Z플립을 구매하셨는데 새로운 디자인인 만큼 초근접 촬영으로 갤럭시 Z플립 언박싱 영상을 올려 주셔서 이를 토대로 Z플립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갤럭시Z플립 미사용 새..

바이든 해리스 손잡다 [내부링크]

미국 대선에서 바이든 후보의 러닝메이트가 카멀라 해리스 여성 상원의원으로 확정됐습니다. 뉴스 공장에서 미주 한인 유권자연대 김동석 대표님과 전화 연결해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Q. 부통령 러닝메이트 선정..

보겸 뒷광고 논란과 사과 [내부링크]

한동안 유튜버들은 뒷광고 논란 때문에 한바탕 곤욕을 치렀습니다. 개인적으로 즐겨보기도 했고 구독자가 400만이 넘었었던 유튜버 보겸도 이 논란을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이 논란을 유튜브 이슈피디에서 잘 정..

갤럭시 버즈 라이브 주연 리뷰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데 견디고 듣다 보면 늘어 가는 유튜버 주연 님 영상을 통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삼성전..

마크롱 레바논 폭발 참사 방문 [내부링크]

레바논에서 대규모 폭발이 있었습니다. 대규모 폭발이었기 때문에 핵실험한 것이 아니냐라는 말도 나왔었는데 그 이후 정치 상황이 대단히 복잡해졌습니다. 특히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이 폭발 참사 현장에 갔었습..

갤럭시 버즈 플러스 주연 리뷰 [내부링크]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오고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시는데 갤럭시 버즈가 출시된 후 1년 만에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됐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문 IT 리뷰 유튜버인 주연 님 영상을..

부부사기단 유튜버 카걸 [내부링크]

엄청난 주작 유튜버가 나타났습니다. 그 유튜버는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 '유키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그 유튜버는 바로 카걸이라는 유튜버입니다. 유튜버 카걸은 남..

한국 온실가스 배출량 11위 기후변화 심각성 [내부링크]

역대 최장 장마가 이어지고 있고 폭우가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후변화의 징후가 아닌가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십니다. 먼 얘기 같았던 기후 변화가 지금 우리 곁으로 다가왔는데 녹색전환..

의사 파업의 원인 의대 정원 확대 뉴스공장 [내부링크]

정부가 2022년부터 의대 정원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한 파장으로 대한의사협회는 휴진과 파업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8월 9일 뉴스공장 방송에서 정현준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위원..

남대문 케네디상가 상인 8명 코로나 양성판정 [내부링크]

남대문 케네디 상가에서 코로나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여성복 전문 매장이 모여있는 상가 상인 8명이 집단 양성 판정을 받은 것인데 이번 집단 감염은 고양시 반석 교회에서 시작된 n차 감염인 걸로 확인되고 있습..

양팡 몰락의 원인인 뒷광고 논란 [내부링크]

현재까지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이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계속된 기사에 사과 영상까지 줄줄이 올라오고 있는데 이 논란에는 인기 유튜버이자 BJ인 양팡 님도 포함되게 됩니다. 그동안 각종 논란에 휩싸였던 양..

참피디 폭로 사건 [내부링크]

이번 먹방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이 큰 이슈가 되었는데 구독자 수가 백만이 넘어가는 유튜버들이 줄줄이 사과 영상을올리고 있어서 시청자들의 충격으로 다가왔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인기를 얻었던 유튜버..

한혜연과 강민경 PPL 논란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인기를 이어가던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님과 가수 강민경 님이 저번 달 7월 중순에 광고 표기 논란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제 사용하거나 직접 구입..

인터넷 쇼핑몰 상품 소싱에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100세 시대의 투잡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자본주의 정점으로 흘러가고 있는 시점에 부업은 이제 필수로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본업으로 고소득을 올리고 계신 분들은 적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금..

사업아이템 먼저 정하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작년에서부터 돈 많이 번 유튜버들의 이야기는 핫합니다. 그리고 돈에 관련한 유튜버들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월 천만 원을 못 버는 사람은 바보 인증을 한 정도라고나 할까... 유튜브 영상의 제목..

tvn 여름방학 촬영지와 논란의 이유 [내부링크]

삼시세끼가 끝나고 시작한 tvN 여름방학이 7월 17일 날 첫 방송을 하였습니다. 삼시세끼에 이어 나영석 피디가 연출을 맡았는데 시청률 5%로 산뜻하게 시작하여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촬..

깔따구 유충 [내부링크]

인천에서 시작된 수돗물 유충 파장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7월 21일 기준으로 전날 밤 8시까지 730여 건의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정세균 총리가 긴급 점검을 지시했고 환경부가 조사 계획을 발표할..

샤워기 필터 바디 럽 퓨어 필터 [내부링크]

인천에서 시작된 수돗물 유충이 현재는 전국 정수장 7곳으로 확장이 되었습니다. 깔따구는 기생충은 아니라 구충제까지 복용할 위험성은 없다고 하지만 국민들은 심리적으로 상당히 불안한 것이 사실이며 전국 정..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오류 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키보드가 먹통이 날 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멀쩡하게 사용하다가 키보드가 먹통이 될 때가 있고 한/영키가 바뀌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

마니커 바사삭 치킨 [내부링크]

1인 1 닭들 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치킨 정말 좋아하시죠. 저도 정말 좋아합니다. 혼자서 배달시켜 먹기에는 부담스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을 찾다가 유튜브에서 머리큰미식가 님이 마니커 바사삭 치킨..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8월 5일 개봉 [내부링크]

최강의 청부 살인업자 '인남'으로 분한 황정민과 그에게 살해당한 형의 복수를 위해 '인남'을 추격하는 '레이'를 열연한 이정재까지 영화 신세계의 두 주역이 새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돌아왔습니다. 저..

조지 플로이드 그리고 미국 폭동 [내부링크]

현재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위는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불리는데 2020년 2월 25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경찰에게 20달러 위조지폐 신고가 들어왔고 인근 차에서 술에 취한 채 앉아 있던 46..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내부링크]

정부에서 150만 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늘 그렇듯 유튜버 성장계획가 이은주 님의 영상을 참고하여 설명해 보겠습니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특고·프리랜서,..

죽굴도 [내부링크]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5' 방영으로 인해서 죽굴도의 관심이 상당히 많아진 상태입니다. 방송을 보면서도 참 아름다운 섬이라고 생각해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죽굴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노화읍에 딸린 섬..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 출연 [내부링크]

요즘 tvN에서 방영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 편 시즌5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시청률이 11~12%에 육박하며 예능 프로그램 치고는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

철구 아프리카tv 복귀 [내부링크]

아프리카tv의 대통령 BJ철구가 5월 24일 일요일에 복귀 방송을 했습니다. 이날 동시 시청자 수 약 37만 6천 명을 기록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해 아프리카tv 서버가 엉망이 되는 대사건이 일어났습..

민식이법 [내부링크]

작년 9월 9살이었던 김민식 군이 충남 아산의 한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량 접촉 사고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 김민식군의 아버지는 한 방송에서 민식이가 막내 손을 잡고 횡단보도를 건너면서 차가..

보석십자수 [내부링크]

혹시 보석 십자수에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사실 보석 십자수는 십자수는 아니고 보석공예에 더 가까운데 십자수 도안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도안을 똑같이 만들고 실 번호를 보석 번호로 정한 후 도안에 붙이는..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자영업자 생존자금 접수가 시작됩니다. 서울시에서 사업하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현금 140만 원을 두 달에 걸쳐 나눠 지급하는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해서 어떻게 신청하는..

2차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내부링크]

1차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이 마감돼 2차 대출의 시행을 기다리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5월 18일부터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이 시행됩니다. 신한, 국민, 우리, 하나, 기업, 농협, , 대구 7개 은행에서 소..

파파고 영어번역기 [내부링크]

가장 한국적인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 영어 번역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IB96 채널에서 자세한 영상을 올려 주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는 한국 회사이기 때문에 한국어에 대한..

영어 해석기 [내부링크]

요즘 외국어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요즘 해외여행을 나가도 언어가 문제이고 국내에 들어온 외국 여행객이나 외국인 거주자들이 상당히 늘고 있기 때문에 세계화에 발맞춰 영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이 11일부터 시작됩니다. 선불카드와 지역사랑상품권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이 18일부터 시작이 되는데 이렇게 지원받은 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

오 마이 베이비 [내부링크]

티비N에서 5월 13일 수요일 밤 10시 50분부터 새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가 시작됩니다. 드라마 VIP에서 남편의 불륜녀를 찾았던 장나라와 열혈사제에서 밉지만은 않았던 깡패 고준, 킹던 시즌2에서 활 잘 쏘는..

두리랜드 [내부링크]

임채무 선생님이 만드신 양주에 있는 두리랜드가 3년 만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막대한 채무를 업고 공사를 진행해 성공적인 개장을 4월 말에 하게 됐습니다. 원래는 3월에 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갑수목장 [내부링크]

요즘 갑수목장에 대한 폭로 때문에 유튜브가 뜨겁습니다. 갑수목장은 애완동물 영상을 올리는 수의대생 유튜브 채널입니다. 애완동물에 관련한 영상을 가끔 봐서 갑수목장의 영상을 자주 시청한 것은 아니지만..

미해병대 턱걸이 루틴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에는 건강을 위한 정보 영상이 넘쳐흐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운동 방법에 대한 유튜버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데스런을 보고 맨몸 운동을 접하고 따라 했었습니다. 물론 제대로 동작을 구사하지는..

2020 프로축구 개막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졌던 K리그가 이제 시작하게 됐습니다. 유튜브 오늘의 축구 - Today's Football TV에서 미뤄졌던 프로축구에 대해 정리를 잘한 영상을 올리셔서 이 부분을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라임 사태 [내부링크]

1%대 초 저금리 시대에 은행과 증권사들이 고수익을 미끼로 판매한 상품이 있습니다. 사모펀드는 큰 손실을 볼 수 있는 고위험군 자산이지만 증권사는 안전하다며 펀드를 팔았고 정작 환매 중단 사태가 터지자 자..

근로장려금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시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조건만 된다면 신청하시는 게 이득일 겁니다. 이번 근로장려금은 코로나19로 지급 날이 약간..

서울 소상공인 지원금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사업하시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현금 140만 원을 지급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약 한 달 전쯤부터 박원순 시장님이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대책에 대해 발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이 4월 30일 새벽에 통과되었습니다. 모든 국민이 재산 소득에 상관없이 가구당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어디..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코로나 소상공인 직접 대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모두가 힘든 상황에 놓였지만 특히나 소상공인의 상황은 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코로나의 문제가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수입이 급격하게 줄면서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이 지금도..

코브라 브라우저 [내부링크]

앱테크 어플 자주 이용하시는지요? 저도 캐시 슬라이드나 돈 푸시 같은 어플을 이용하고 있고 또 이용했었습니다. 가끔 찾아보면 앱테크 어플을 여러 개 설치한 후 월 30만 원 정도 버는 분도 봤습니다. 저는 거..

곤약 쫀드기 [내부링크]

연속으로 울산에서 팔고 있는 쫀드기와 쫀드기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글을 계속 올렸었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쫀드기에 대해서 글을 쓰다 보니 곤약 쫀드기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곤약의 맛이 달..

연필심 쫀드기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맛있는 녀석들에서 인기몰이를 했었던 개그우먼 김민경 님이 민경장군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데 거기서 쫀드기 튀김을 만든 영상이 있어서 전에 올렸던 연필심 쫀드기의 글에 이어서 조리 방법을 올..

덴탈 마스크 착용법 [내부링크]

이번엔 저번 덴탈 마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서 덴탈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버 피스오케이 님이 잘 설명해 준 영상을 올리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해보겠습니다. 덴탈 마스크는 앞뒤 구분하..

덴탈마스크 [내부링크]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 인해서 마스크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돼버렸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예전보다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졌고 마스크의 가격도 올라간 상황이라 불편할 수밖에 없고 코로나19가 완전히 종..

연필심 쫀드기 [내부링크]

울산에서 연필심 쫀드기가 상당히 유행인 것 같습니다. 어렸을 적 불량식품 쫀드기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는 맛이 없어서 한 번 먹고 그 이후로는 사 먹지 않았는데 울산에서 유행이라고 해서 궁금했습..

SNS헬퍼 [내부링크]

SNS헬퍼라고 아십니까? 저도 유튜브를 보다가 근래에 처음 알았습니다. 이름 그대로 SNS를 잘 운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실 운영이라기보다는 좋아요, 공감이라든지 구독자와 팔로워 수를 늘려주..

유튜버 신사임당의 미루는 습관을 없애고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 [내부링크]

의지박약인 사람들도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기 위해서는 핑곗거리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유튜버 신사임당의 좌우명은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하고 합니다..

2020년 석가탄신일 연기 [내부링크]

불교계 최대 기념일인 불기 2564년 석가탄신일을 봉축하는 행사 일정이 5월로 연기됐습니다. 4월 25일로 예정됐던 연등회는 5월 23일로, 4월 30일 예정이었던 석가탄신일 법요식은 5월 30일 날 열립니다. 코로나..

남자 지갑 계급도 [내부링크]

2020년 1월 말쯤 쇼핑몰 '다나와'에서 남성 지갑을 가격대별로 남자 지갑 계급도를 만들어 사이트에 올려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다나와 구매 가이드에 글이 2편으로 나뉘어 올라왔는데 내용은 지갑의 가격..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장단점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유튜버 천유 님께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닌텐도 스위치의 비교 분석해 주신 영상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을 해야 하고 개학이 늘..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에디션 [내부링크]

지난달 3월 20일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이 발매됐는데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더군요. 유튜브 GameDo 채널의 쎄오 님이 정말 기가 막히게 영상을 만들고 내용을 편집하셔서 리뷰를 올려볼까 합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내부링크]

21대 국회의원 사전투표가 끝났습니다. 이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은 4월 15일 수요일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데요. 국민의 대표라 불리는 국회의원을 공정하게 뽑기 위해선 유권자인 우리가 권리를..

어버이날 돈상자 [내부링크]

이전 글에는 어버이날 선물로 돈휴지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엔 돈상자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버이날이 다가오면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해드리지 하고 고민을 한 적이 있을 겁니다. 많은 선물들 중에서도 최..

어버이날 돈휴지 [내부링크]

어버이날이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늘 돌아오는 어버이날에 심각하게는 아니지만 선물을 뭘 해드릴지 고민을 하곤 했습니다. 지금은 4월 초라 조금 이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미리미리..

부부의 세계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유튜버 윤럽 님이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인물 관계를 잘 정리하셔서 리뷰를 달아볼까 합니다. JTBC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6화까지 19금 관람가로 선정되었고 영국 BBC 최고의 화제작인 '닥터 포스터'를 리..

부부의 세계 한소희 [내부링크]

유튜버 판대리 님이 배우 한소희에 대한 내용을 잘 정리하셔서 이를 토대로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여다경 역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는 4년차 배우 한소희는 본명이 이소희입니..

부부의 세계 원작 [내부링크]

JTBC에서 3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원작은 지난 2015년부터 영국 BBC에서 방영된 드라마 '닥터 포스터'라는 작품입니다. 전체 평균 시청자 수가 천만에 달할 정..

알파카 일상 탐방기 [내부링크]

TV를 거의 안 보는데 어머니께서 SBS TV 동물농장 열혈팬이기 때문에 가끔 그랬듯이 일요일 어쩌다가 보게 됐습니다. 그런데 알파카라는 동물이 나오더군요. 학생인 듯 보이는 청년 두 명이 알파카를 호주에서 데..

다른 사람의 선택에 내 삶을 맡기고 있는 당신에게 [내부링크]

중요한 일 VS 급한 일 급한 일과 중요한 일, 중심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중요한 일은 나한테 중요한 일이고 급한 일은 남한테 중요한 일이다. 예를 들어 회사에 보고서를 낸다고 가정했을 때 보..

유튜버 신사임당의 부동산 재테크 [내부링크]

유튜버 신사임당이 시드머니(종잣돈)를 모은 방법 신사임당 님이 시드머니를 벌었던 방법에 대한 영상이 있어서 리뷰를 달아보겠습니다. 신사임당 님은 현재 월 1억 이상을 벌고 계신 것 같은데 부동산으로 월세를..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어디서 블로그를 만들어 시작하느냐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좋은 영상일 것 같습니다. 영상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를 선택하는 게 좋은지 알..

가난한 사람이 더 가난해 지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실패를 하지 않는 방법,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신사임당 님의 방송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영상을 쭉 시청한 결과 부자가 더 부자가 되는 과정은 알겠으나 가난한 사람이 더 가..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늑대 은빛 눈썹 이야기 [내부링크]

늑대 은빛 눈썹 이야기 옛날에 한 소년이 살고 있었어 그 소년은 항상 사람들에게 상처를 받곤 했지 소년이 순진하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늘 소년을 속이거나 배신하곤 했거든 그러던 어느 날 소년..

유튜버 리남의 블로그 수익 인증 [내부링크]

블로그로 돈을 벌지 못 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유튜버 리뷰요정리남 님은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누구나 방법을 알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영상에서는 말하는데 한번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왜 블로그를..

일주일만 일하면서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신사임당 님의 방송이 전 편과 이어집니다. 이번 편에는 특별히 정리할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처음에 돈이 안 됩니다. 글이 쌓여야 하는데 리남 님도 한 달에 십만 원에서 이십만 원 정도밖에 벌지..

블로그로 월 천만 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 방송은 게스트를 모시고 이야기를 듣는 방송으로 콘셉트가 정해진 것 같습니다. 3월 초에 유튜버 리뷰요정리남 님이 게스트로 초대되었는데 블로그로만 월 천만 원의 수익을 달성한다고..

유튜버 신사임당이 시드머니(종잣돈)를 모은 방법 [내부링크]

신사임당 님이 시드머니를 벌었던 방법에 대한 영상이 있어서 리뷰를 달아보겠습니다. 신사임당 님은 현재 월 1억 이상을 벌고 계신 것 같은데 부동산으로 월세를 받고 있고 스마트 스토어팜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

행동력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번화는 행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자기 계발서 같은 책을 보게 되면 '지금 당장 행동해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생각하면서 행동하고 개선한다.'는 내용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신사임당은 이에 동의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술 한잔/비어있는 풀밭 [내부링크]

술 한잔 정호승 인생은 나에게 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 겨울밤 막다른 골목 끝 포장마차에서 빈 호주머니를 털털 털어 나는 몇 번이나 인생에게 술을 사주었으나 인생은 나를 위해 단 한 번도 술 한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굿나잇 클럽 [내부링크]

아아. 안녕들 하십니까. 세상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야행성 점조직, 굿나잇 클럽 회원 여러분 그녀가 돌아왔습니다. 겨울이 와서 좋은 이유는 그저 한 가지 내 창을 가리던 나뭇잎이 떨어져..

주식 투자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소액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에 대한 리뷰입니다. 유튜버 신사임당은 한국경제TV에서 PD 생활을 오래 했으며 주식 전문가들과 함께 방송도 했다고 하는데 경제 관련 방송을 하..

똑똑한 사람이 실행력이 낮은 이유 [내부링크]

우연히 유튜브에서 신사임당이라는 분의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 보지는 못 했지만 금융 지식에 대한 부분과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심리적인 부분 등 방송을 보면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