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life의 등록된 링크

 great-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미국 ETF - QQQ [내부링크]

SPY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ETF인 나스닥 지수 추종 미국 상장 ETF 상품인 QQQ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QQQ가 왜 미국 대표 ETF인지 아래 정보를 보면 알 수 있다. ETF를 볼 때 전부 다 중요..

미국 ETF - SPY [내부링크]

나스닥, S&P500, DOW 미국 주식에 대해 한번이라도 들어본 분들이라면 어디서나 한 번은 보셨을 미국 대표 지수입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SPY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SPY는..

미국 ETF - SCHD [내부링크]

미국의 대표 배당성장주 ETF SCHD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할 수 있는 미국에 상장된 배당성장주 ETF 중 하나인 SCH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HD Schwab U.S. Dividend Equity..

중고 자동차 - 케이카 [내부링크]

중고차 한 번쯤은 고민해 보셨을 건데요 어디서 구입하는 게 좋을까 초보의 경우는 고민이 많아집니다. 차에 대한 기본 지식도 부족하고 특히 사회 초년에 첫 차 구입이신 경우도 많을 때는 더더욱 어렵지요. 주..

디스커스 초보 - 입양 [내부링크]

기본적인 수조 세팅을 마치고 처음 사육을 시도하게 되면 설렘과 두려움이 동시에 듭니다. 여러 사이트나 카페 등을 통해 찜 해두신 게 있을 테니 이제 입양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고택이나 택배를 통한..

디스커스 초보 - 질병 [내부링크]

초보자도 고수도 디스커스에게 있어 질병은 피해 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찰로 증상을 우선 알아내는 것이고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갑자기 먹이량이 줄어든다던지 체색이 검게 변..

디스커스의 사육 (3) [내부링크]

산란 참고사항 디스커스의 어령 1년 정도 지나면 이제 성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때부터 본격적인 산란 행동에 들어가게 된다. 지속적으로 관찰을 하는 사육자라면 이 시기의 디스커스의 특징을 바로 알아볼 수..

디스커스의 사육 (2) [내부링크]

PH에 대하여 PH란 ? : PH는 기본적으로 수소이온 농도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이지만 우리는 단지 이 숫자가 산과 알칼리의 구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7을 중간으로 중성의 물을 나타내며, ..

디스커스 초보 - 환수 [내부링크]

물생활을 함에 있어 초보와 고수 구분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경험 자체는 무시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수조의 물 상태를 파악하고 이후에 어떻게 해야 할지는 아느냐입니다. 일단 초기 입..

디스커스 초보 - 초기 입수와 먹이, 환수 [내부링크]

이번에는 디스커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여과 사이클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 카페나 책에서 본 내용대로 해보자면 봉투에 담긴 물을 통에 부어서 수조..

물가는 절대 내려가지 않는다? [내부링크]

자본주의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끊임없이 소비생활을 하게 된다. 물물교환도 아니고 자급자족도 아닌 이상 우리는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돈을 주고 사게 된다.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소비를 하지 않고서는..

환율이 미쳐간다? [내부링크]

요즘 환율에 대한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달러 가치가 상승함에 따라 그에 비례해서 나머지 화폐들에 대한 환율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그럼 이 환율이란 게 무엇인지 어떤 특징..

디스커스의 사육 (1) [내부링크]

디스커스 사육의 참고 사항 (자재 및 소재) 모터 : 물을 강제 순환시켜 여과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수조 내의 온도 차를 줄임 여과 능력이 강력함 중금속 및 잔류 약제 흡착 : 치료 후 잔류 약..

디스커스의 종류 [내부링크]

디스커스는 크게 4가지 종으로 구분되지만, 확실하게 구별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최근 여러 브리더의 노력으로 다양한 디스커스들이 나오고 있으며 특히 동남아시아 브리더들에 의해 ..

디스커스란? [내부링크]

디스커스(discus)는 남아메리카의 아마존강 유역이 원산지인 시클리드(Cichlids)의 속하는 관상어다. 디스커스는 원반 형태의 독특한 모양과 행동, 밝은색과 무늬 때문에 민물 수족관에서 인..

일상에서의 운동 [내부링크]

일반적인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출퇴근이나 등하교 때의 걷기는 일상생활의 일부로 그만큼 운동으로 인식하기 어렵다. 하지만 건강 전문가들은 이런 일상의 운동이 격렬한 운동으로도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