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emmind의 등록된 링크

 greeemmi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홍초 효과 6가지, 이번 여름 반드시 필요하겠는데요? [내부링크]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찾나요? 홍초는 그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물에 희석해서 먹는다면, 편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홍초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끝으로 홍초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홍초란? 홍초는 발효식초의 하나입니다. 식초에 붉은색이 있는 복분자, 오디, 사과, 석류 등을 넣고 발효시킨 것입니다. 식초를 발효하면 초산, 구연산, 호박산과 같은 60여가지 유기산과 생리활성 물질,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장기간 적당량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우리 몸을 더욱더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홍초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홍초 효능 1. 피로회복 홍초..

임신 극초기 증상 6가지, 넘어가면 정말 평생 후회! [내부링크]

임신인지 아닌지 아리송하나요? 평소와는 다른 느낌인데,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임신 극초기 증상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떤 증상들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 집중하신다면, 추후 임신 과정을 더욱더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주의사항과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임신 증상은 언제부터 발생할까요? 우선 임신은 배란기 때,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을 해야 합니다. 수정 후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이 돼야 임신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수정에서 착상까지는 7일이 걸립니다.) 이러한 착상이 일어나야 호르몬의 변화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무엇일까요? 증상으로는 극 초기를 판별하기 힘들지만, 아..

눈떨림 증상, 나만 경험하는 것 아니죠? [내부링크]

갑자기 눈떨림 증상 때문에 놀라셨나요? 아니면 지속적으로 오른쪽 눈떨림으로 고민이 많으신가요? 눈떨림,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냥 눈떨림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다가, 다시 시작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눈떨림의 원인과 해결방안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떨림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 주변의 근육에 신경의 신호가 어긋나면, 눈떨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눈떨림 증상의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전해질 불균형이 원인입니다. 특히 전해질 중, 마그네슘, 칼슘, 칼륨 그리고 각종 비타민의 부족이 오른쪽 눈떨림의 원인입니다. 전해질의 흡수를 방해하는 카페인, 음주가 주된 원인이며, 최근에는 스트레스도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영양불균형, 운동 부족 등이 오른쪽 눈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떨림이 ..

BMI 계산기, 직접 해보시고 판단하시죠? [내부링크]

BMI 계산기를 사용해보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BMI 계산기를 통해, BMI에 숨어있는 건강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BMI 계산기를 통해 기본적인 건강상태 확인하기 아래의 BMI 계산기를 통해 여러분의 건강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BMI 계산기 키 (cm) 몸무게 (kg) 계산하기 BMI 계산기를 통해 측정하셨나요? BMI와 더불어 함께 판단하면 좋은 것이 바로 허리둘레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하게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의 동영상을 꼭 시청하셔서 허리둘레를 정확하게 측정하길 바랍니다. https://youtu.be/uOWoSbyLa40 허리둘레를 정확하게 재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 입니다. 반드시 꼭 시청해주세요! 그런데, 허리둘레 왜 중요할까요? 무엇 때문에 허리둘레가 가지..

프로바이오틱스를 '잘' 고르는 방법 Top 3 [내부링크]

환절기마다 너무 쉽게 감기에 자주 걸리시나요? 아니면 너무 민감한 '장'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이러한 것들의 근본적인 것은 바로 약해진 면역력 때문입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번 글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하게 먹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프로바이오틱스, 어떤 균이 좋은 균인지 고민이 있나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너무 종류가 많아 어떤 기준으로 사야할 지 헷갈립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일까요? 프로바이오틱스 '잘' 고르는 방법 1. 식약처 인정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명과 기능 및 균주 원료명 기능 1 과채유래유산균 (L. plantarum CJLP133)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

탈모에 가장 좋은 '것'들 Top 3 [내부링크]

탈모로 고민이 많으신가요? 하루가 다르게 줄어드는 머리카락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남성들의 고민인 M자 탈모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탈모에 효과적인 '것'들 Top 3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는 위의 질문들에 대한 답이 되는 내용이 담았습니다. 많은 남성들의 고민 M자 탈모는 왜 생기나요? M자 탈모 = 안드로겐성 탈모? M자 탈모는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작용으로 발생하는 탈모로 각각 남성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가 있습니다. M자 탈모로 잘 알려진 탈모가 바로 남성형 안트로겐성 탈모증입니다. 남성형 탈모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에 민감성이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여성형 탈모의 경우 남성보다 안드로겐의 영향이 비교적 약하며, 탈모가 정수리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M자 탈모에 가장 좋은 '..

코로나 19 생활 지원비 아직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자가 예전에 비해서 적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하루에 약 1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코로나 19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19 생활지원비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생활 지원비 신청 가능 여부 확인하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격리 해제 후 90일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즉, 격리가 해제된 다음 날로부터 90일 이내입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 여부 조회하기를 통해 자격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생활 지원비 금액 및 지원 대상 지원 금액 가구 내 격리자 1인 : 10만원 가구 내 격리자 2인 이상 : 15만원 지원 대상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코로나19 생활 지원..

근로장려금 잊지 않으셨죠? 최대 330만원! 빨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나라에서 지원하는 장려금 중 하나가 바로 근로장려금입니다. 이러한 근로장려금의 신청조건과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이번 글에서는 근로 장려금의 신청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 장려금 소득 조건 전년도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이 가구 유형에 따라 정한 기총소득기준금액 미만이어야 합니다. 단독가구 : 2,200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 : 3,2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 : 3,800만원 미만 근로 장려금 재산 조건 전년도 6월 1일 기준으로, 가구원 전체의 재산 합계액이 2억 4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단독가구 :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 가구 : 배우자 또는 부양 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배우자가 있는 경우에는 신청인 또..

간 기능 저하 증상 4가지와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피곤함을 넘어서, 몸에 힘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간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 기능이 저하 증상 4가지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 기능 저하 증상 1. 피로감 간 기능 이상 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피로입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질환이 있다면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빈혈을 앓고 계신다면 피로감이 자주 올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이나 갑상샘 질환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피로감의 원인이 간 기능 저하는 아니지만 아래에 소개되는 증상까지 동반이 된다면 간 기능 저하를 의심해야 합니다. 간 기능 저하 증상 2. 탄수화물 대사 이상 간 기능이 더욱 떨어지면 피로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대사에도 이상이 생깁니다. ..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라고 아시나요? [내부링크]

부모님이 치매로 고생하실까 걱정이 많으신가요? 연세가 들어감에 따라 건망증은 당연한 증상입니다. 그런데, 그 증상의 정도와 빈도가 반복된다면, 자식 된 도리로서 걱정이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럴 때, 치매의 유무를 미리 검사한다면, 대비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치매 검사를 지원해주는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 1.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 지원대상 치매진단 검사 및 감별검사가 필요한 대상자입니다. 2.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 선정 대상 연령 : 만 60세 이상 소득 기준 : (중위소득) 120% 이하 단, 치매안심센터에서 하는 진단검사는 소득판정 없이 무료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3. 치매 검사비 지원제도 지원내용 진단검사 : 최대 15만원 ..

지끈지끈한 편두통의 원인 3가지와 해결 방법 3가지 [내부링크]

혹시 편두통 때문에 일상생활이 매우 힘드신가요? 갑자기 찾아오는 지끈지끈함과 어지러움 때문에 일상생활에 집중을 못 하시나요? 이번 포스트를 집중하셔서 읽는다면, 편두통의 원인 5가지와 일반적인 해결 방법 3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1. 편두통(Migraine)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편두통의 증상은 심장 박동이 머리에서 느껴질 정도라고 표현할 정도로의 두통입니다. 주로 한쪽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꼭 한쪽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구토와 어지러움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편두통 증상 중 전조증상(aura)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전조증상은 시야에서 갑자기 빛이 들어온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러운 감정변화, 시야장애, 하품 등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갑자기 머리 한쪽이..

2030을 넘어 40대에도 효과있는 'GOD'성비 피부과 시술은? [내부링크]

피부 고민이 많으신가요? 나이를 떠나 피부관리에 소홀하다면, 피부관리는 더욱더 어렵습니다. 특히 2030에 피부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40대부터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시작됩니다. 늦어도 40대에는 피부관리를 받아야 건강한 50대와 60대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2030을 넘어 40대에도 효과가 있는 'GOD'성비 피부과 시술 TOP 4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과 시술은 40대에 받는 것보단, 30대에 받는 것이 좋고, 20대 부터 관리한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과연 어떤 피부과 시술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GOD'성비 피부과 시술 1. 리프팅 시술 피부 탄력이 줄어든다면, 피부 늘어짐 현상이 발생하여 더욱더 나이가 들어보입니다. 피부 단력이 줄어들면, 심부볼 쳐짐, 또렷했던 턱선의 ..

층간 소음 없이, 뱃살 뺄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내부링크]

조금씩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유산소 운동은 반드시 필수라고 합니다. 헬스장 갈 시간은 없고, 집에서 유산소 운동하고 싶은데, 혹시 층간소음이 걱정이나요? 그렇다면 이번에 소개할 유산소 운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운동은 단 15분 이내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땀이 흐르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입니다. 굳이 30분 동안 러닝머신이나, 천국의 계단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동등한 운동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은 줄이고 근력을 한 번에 기를 수 있는 [이 유산소 운동]을 이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운동은 고강도의 끝판왕 버피 테스트보다 더욱더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의 단점을 보완한 이 운동은 바로 슬로우 버피 테스트입니다. 아래의 동영..

환절기 코막힘! [이것]만 알아도 10초만에 편해져요! [내부링크]

지금과 같은 환절기 코막힘 때문에 많이 힘드신가요? 코막힘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꽃가루, 먼지, 진드기 등과 같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도 코막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답답한 코막힘 어떻게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 소개하는 내용은 코막힘을 빠르면 10초 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따라해서 효과가 있었으니, 여러분도 코막힘 때문에 힘들다면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코 막힘 뚫는 방법 1. 코 주변 마사지 코막힘은 코 주변에 혈관이 확장하여 혈류가 많이 몰려있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코 주변의 점막도 함께 부어올라, 콧속 공간이 줄어들어 콧물이 고이게 되는 것입니다. 코 주변을 마사지해주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코로 몰려있는 혈액을 순환할 수 있..

화장품 하나 추가로 더 어린 피부 만드는 방법은? [내부링크]

피부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평소에도 피부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가요? 평소 기초화장은 얼마나 신경 쓰고 있나요? 많은 분들이 어리고 예쁜 피부를 위해, 많은 화장품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피용과 시간을 들여 피부과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2030을 넘어 40대에도 효과있는 'GOD'성비 피부과 시술은? 피부 고민이 많으신가요? 나이를 떠나 피부관리에 소홀하다면, 피부관리는 더욱더 어렵습니다. 특히 2030에 피부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40대부터 본격적인 피부노화가 시작됩니다. 늦어도 40대에 blog.greemmind.com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하면, 가성비 있게 피부과 시술을 받는 방법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과 시술도 건강하고 어리고 예쁜 피부를 위해선 중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슴통증, 너무 불안하시죠? 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갑자기 가슴 통증이 와서 걱정되나요? 혹시 심장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걱정도 많이 되죠? 과연 가슴 통증의 원인과 심근경색과 같은 심각한 가슴 통증은 어떻게 구분할까요? 가슴 통증 원인 1.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를 자극해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도 가슴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주로 눕거나, 허리를 숙이는 자세를 한다면, 가슴 통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타는듯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새벽에 발생하여, 기침을 동반하여 수면의 질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만약 일주일에 2번 이상의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선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전반적인 내용과 해결 ..

비뇨기과 의사 A씨도 인정한 남성 영양제는??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예전 같지 않은 자신감 하락에 고민이 많으시나요? 잠자리에서 냉혹한 현실을 마주해서 너무 실망하셨나요? 혹은 실망을 주셨나요? 그렇다면 이번 글은 여러분들에게 과거의 활력을 다시 찾아 줄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영양제가 남성의 자신감을 회복시켜 줄 수 있을까요? 1.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작용은 대표적인 남성성 강화제인 비00라와 같은 기전입니다. 아르기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르기닌 효과 자세하게 보기 아르기닌 효능과 복용법, 알고 있었나요? 아르기닌 효능과 복용법 알고 있나요? 대부분은 제대로 알지 못하고 구매하고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르기닌의 효능 복용법, 그리고 흡수가..

더 이상 MBTI 성격 테스트는 그만! [내부링크]

자신의 성격 유형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서 MBTI 성격 테스트를 해보신 적 있나요? MBTI 성격 테스트를 요즘 많이 하곤 합니다. 아래의 MBTI 성격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MBTI 성격 테스트 검사 바로가기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각각의 MBTI 성격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셨나요? MBTI 성격 테스트와 함께 진행한다면 더욱더 효과적인 성격유형검사가 있습니다. 바로 그것은 바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입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컬러를 통해, 성격 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퍼스널 컬러 테스트 하러 바로가기] 퍼스널 컬러..

숨은 정부 지원금, 안 받으면 손해! [내부링크]

요즘 물가 너무 올라가지 않았나요? 해마다 오르는 물가와 세금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가요? 특히 올해부턴 전기세와 가스비 그리고 기름값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이렇게 세금은 오르는데, 항상 우리가 받는 월급은 고정이어서 고민이 참 많습니다. 이럴 때, 숨은 정부지원금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정부 지원금은, 자격 조건만 된다면 해당 금액을 조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한 작년 겨울의 가스요금을 정부 지원금을 통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정부 지원금 어떻게 찾고, 받을 수 있을까요? 숨은 정부 지원금 찾으러 가기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주민센터..

절대로 반드시 먹어야하는 남성 영양제?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하루하루가 너무 지치나요? 작년과 너무 다른 활력에 실망하셨나요? 운동해도 변화가 없고, 욕구도 떨어지나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영양제입니다. 남성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의 포스트를 통해 남자에게 필수적인 영양제에 대해서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안 먹으면 100% 후회하는 남성 영양제 바로가기 남성 필수 영양제, 안 먹으면 손해인 영양제 Best 3 요즘 활력이 떨어져서 고민이 있으신가요? 그랬던 제가 영양제를 먹고 활력이 조금씩 붙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알려드릴 영양제를 드시면 활력 증가와 더불어 근육까지 찾을 것이라 greemmind.com 우리나라 40대 이상 성인 남성의 경우, 남성에게 치명적인 발기부전을 겪습니다. 40대의..

와... 비도 열심히 운동하는데, 과체중? 과연 진실은? [내부링크]

최근 연예인 비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건강검진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하지도 못한 반전이 있었습니다. 다름이 아닌 바로 과체중이라는 것! 키 185cm의 모델 느낌에 하루에 운동 2번이나 한다는 비가 과체중?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뱃살도 없고 식스팩으로 꽉 찬 복부인데, 뭔가 이상합니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혹시 BMI (체질량 지수)라고 아시나요? 아무리 연예인 비의 BMI가 과체중이라도 그의 체성분도 부정적일까요? BM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BMI 내용 자세히 보기 비만도 계산기 숫자 과연 진실일까요?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비만 정도를 확인해보셨나요? 그런데,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나온 숫자, 과연 건강함을 나타내는 척도가..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 오고, 이제 곧 있으면 여름이 다가옵니다. 매년 항상 다이어트를 통해 멋지고 예쁜 몸을 갈구하지만, 현실은 정말 힘듭니다. 물론 식단과 운동이 정말 중요하지만,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부스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요?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시중에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 보조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성분이 들어간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어야 할까요? 1.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 추출물 이 성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은 바로 HCA라는 성분입니다. HCA는 Hydroxy Citric Acid의 약자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가 섭취한 탄수화물이 콜레스테롤과 지..

최근 결혼한 연예인L... 피부상태가? [내부링크]

지난 7일 이승기와 이다인이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말도 많았던 둘의 결혼의 주인공은 바로 신부 이다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다인 피부 정말 예쁘지 않나요? 과연 연예인들은 어떤 피부과 시술을 받고 있을까요? 우리와 같은 일반인도 예쁜 피부를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을까요? 피부과 시술은 돈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집에서도 피부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선 꾸준한 습관이 필요합니다. 과연 어떤 습관이 있을까요? 집에서도 혼자 따라할 수 있는 피부관리 비법은? 의외로 효과 직빵?! 피부과 뺨치는 셀프 피부 관리법 4가지! 피부관리에 돈을 많이 썻는데 생각보다 지속 효과가 오래가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더 이상 피부에 쓸 경제적 및 시간적 여유도 부족하신가요? 이번 포스트는 피부과 효과 뺨치..

발렌타인데이 선물.. 이거 모르고 지나가면 큰일나요! [내부링크]

이제 곧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옵니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서로 부담가지 않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1. 머플러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춥습니다. 따뜻하게 일상생활을 보낼수 있는 머플러는 어떨까요? 사랑하는 사이거나, 혹은 가까운 남녀사이 관계에서 머플러 선물은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더욱더 세심한 이미지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케시미어 머플러는 가격대와 따뜻함을 둘다 만족 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캐시미어 머플러를 추천합니다. 케시미어 머플러 바로가기 발렌타인데이 선물 2. 로션, 스킨 특히 여성의 경우 화장품 선물은 까다롭..

고금리, 고물가 시대 재테크 방법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고금리, 고물가에 재테크 어떻게 하시나요? 위험성 자산인 주식을 하시나요? 아니면 부동산 투자를 하시나요? 사회 초년생이라면 모아둔 자산이 없어, 쉽게 투자하기 힘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답은 바로 바로 뱅보드 차트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뱅보드 차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테크 어떻게 하시나요? 자산을 불리기 위해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시나요? 크게 주식이나 연금저축 펀드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금은 보존하면서 안전하게 자산을 불리는 방법은, 바로 은행을 통한 예금과 적금입니다. 또한 최근 파킹 통장으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은행을 통해 상품에 가입할 때, 가장 고민인것이 바로 금리 비교입니다. 그러기 위해 필수적인 것이 바로 뱅보드 차트..

돈 걱정 없이, 내 꿈에 다가가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배움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배움에서 가장 큰 걱정거리가 무엇일까요? 바로 '돈'입니다. 만약 돈 걱정 없이, 내가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걱정 없이 배울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바로 국민 내일배움카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제도로,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과연 어떤 제도인지 알아볼까요? 1. 국민 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인가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직업 개발 능력 훈련에 참여해 해당 분야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도록 필요 비용의 일부 혹은 전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즉, 지금 하고 있는 ..

나만 모르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의 모든것! [내부링크]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새로운 꿈을 배우고 있나요? 그렇다면 배움을 더욱더 자극할 수 있는 훈련장려금도 받는다면 열정을 더욱더 자극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훈련장려금을 받기 위한 조건과 추가 훈련장려금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훈련장려금의 혜택을 받길 바랍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전반적인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2.12.16 - [경제적으로 효율적으로] - 최신 국민 내일배움카드 자격 조건부터 발급까지 완벽 가이드 (feat, 훈련장려금) 1. 국민 내일배움카드 훈련 장려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총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때 말하는 총 140시간 이상(1일 훈련과정이 5시간 이상)의 ..

어린이 종합보험 필수 특약, 가입시 추천사항 및 가격비교 A to Z (feat, 보험다모아) [내부링크]

자녀의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보험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어린이 종합보험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아이에게 필요한 필수 특약은 무엇이 있고 가입 시 추천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보험료 가격 비교는 어디서 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트는 위의 모든 물음에 대한 답이 되는 포스트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면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자녀의 종합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어린이 보험의 특징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과 비교하여 다양한 특징이 있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최대 30세입니다. 어린이 보험은 성인 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며, 중요한 특약들의 한도를 높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납입 면제가 성인 보험보다 유리합니다. (납입 면제 : 매월 보험료를 잘 납부하다가 갑자기 보험사가 지정한 암에..

간단하게 알려주는 종합소득세 A to Z (feat, SSEM) [내부링크]

처음 개인 사업을 하는 사업주 혹은 국세청에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라고 연락받은 경우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 종합소득세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생소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종합소득세를 간단하게 설명하고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SSEM을 소개하겠습니다. 추가로 간단하게 종합소득세 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종합소득세는 무엇인가요? 종합소득세는 1년 동안 모든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조금 더 추가하면 종합소득에 필요경비, 각종 공제를 제외한 후 남은 금액을 세금으로 납부하는 것입니다. 2. 종합소득세 신고? 이건 무엇인가요? 종합소득세는 반드시 신고하고 납부를 해야 합니다. 과세기간인 이번 연도 1..

[중요] 내년 미국 주식 PTP 종목에 대한 10% 세금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요즘 미국 PTP 종목에 투자한 분들에게 안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만약 PTP 종목에 투자한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트에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미국의 연방 국세청은 23년 1월 1일부터 미국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을 대상으로 PTP 종목의 매도금액의 10%를 세금을 부과하겠다고 했습니다. PTP 종목이란 Publicly Traded Partnership의 약자로 미국 내 천연가스, 원자재 및 부동산 등 ETF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이러한 PTP 종목에 대한 세금 이슈는 투자자의 머리를 아프게 합니다. 1. 미국 PTP 종목에 대한 세금 10% 부과 현재 가장 중요한 부분이 매로 PTP 종목의 매도에 대한 10% 세금 부담이라는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이익의 경우 1..

정말 '이것'도 보험으로 보상이 된다고?(일상생활책임 보험) [내부링크]

갑자기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박혀 있던 돌에 넘어졌는데, 불행하게도 주차된 차에 부딪혀 상해를 입혔다면 무슨 생각이 드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상해에 대한 보상을 할 수 있는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일배책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일상생활 배상 책임 보험(일배책 보험)은 무엇인가요? 우연한 사고로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에 대한 손해를 입혔을 때 그에 대한 배상 책임액을 대신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즉, [우연한 사고로 나 말고 다른 사람의 몸이나 물건에 손해를 끼쳤을 때 그 금액을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2. 가입하는 피보험자의 범위와 한도 일배책 보험의 경우 한도는 1억원이며 피보험자 범위를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녀 배상책임 : 피보험자는 자녀로 부모님과 한집..

사회 초년생들에게 난리난, 중고차 구매 방법 A to Z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에 고민이 있으신가요? 혹시라도 불법 및 불량차량과 같은 사기를 당할까 걱정이 앞서나요? 저도 중고차를 구매하여 2년간 잘 타고 있으며, 저의 경험을 통해 제 지인들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많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중고차 구매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중고차 구매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중고차 구매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중고차 거래 사이트를 통해 구매 2. 중고차 딜러를 통해 구매 2번의 경우 직접 하나하나 중고차 딜러분을 만나고 가격 비교도 직접 해서 약간 번거롭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가서 차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1번의 방법인 중고차 거래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한 번에 파악 할 수 있는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정리 하나부터 열까지 (보험료 비교) [내부링크]

실비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보험료 가격비교로 고민이 있나요? 실비 보험료는 2018년부터 5년 동안 계속 상승했습니다. 특히 내년 2023년에 실비보험료를 약 10% 가깝게 오른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 가격비교를 한 번에 하는 방법과 해마다 보험료가 얼마나 인상되는지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누구나 따라만 하면 실비 보험료를 쉽게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실비 보험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12.09 - [경제적으로 효율적으로] - 한 번에 압축한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A to Z(feat, 보험료 비교) 한 번에 압축한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A to ..

연말 정산 전 알아야 할 세금의 종류 A to Z(양도소득세, 종부세 계산기) [내부링크]

매월 연말, 연초가 되면 연말정산을 하느라 고민이 있으신가요? 세금의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은지, 복잡해 보이는 용어들로 인해서 어렵게 느껴져 세금에 대해서 알기도 싫을 때가 있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절세를 해야 한다. 혹시 위와 같은 말을 들어본 적 있나요? 내야 하는 세금을 적게 낼 수 있으면 그만큼 절약을 할 수 있고 돈의 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나온 말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절세를 위해 세금에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하고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양도소득세, 종부세 계산기를 통해 세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대략적인 금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많은 분이 세금의 종류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길 바랍니다. 세금의 종류 세금의 종류는 크게 소득으로 인한 세금, 재..

한 번에 압축한 4세대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 특징 A to Z(feat, 보험료 비교) [내부링크]

3천 900만명이 가입한 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 아직도 가입을 망설이시나요? 실비보험은 우리나라 인구 3900만명 이상이 가입한 제2의 국민건강보험입니다. 만약 이번에 새롭게 실비 보험에 가입한다면 4세대 실비 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4세대 실비 보험의 특징과 가입시 주의사항 그리고 보험료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이란? 실비 보험은 실손의료보험을 말하는 것으로 실제를 손해를 입은 의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실손보험을 통해 지불한 치료비 중 80%~90% 다시 받는 것을 말합니다. 2. 병원 치료비의 어떤 금액을 실비보험이 보장해주나요? 병원비 영수증 급여 치료비 비급여 치료비 (건강보험 미적용) 공단 부담 (건강보..

아파도 항상 대비는 하셔야죠? 유병자 실비 보험 A to Z [내부링크]

실비 보험(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하고 싶은데 가입하지 못하는 상황인가요? 지병이 있는데 실비 보험 가입이 되나 고민이 있나요? 그렇다면 대책은 바로 유병자 실비보험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유병자 실비 보험의 특징과 가입조건 그리고 4세대 실비 보험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보험료 가격 비교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병자 실비 보험이란? 유병자 실비 보험은 [현재 지병이 있거나 질병 및 기저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 중]이어서 일반적인 실비보험에 가입하지 못하는 분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일반 실비 보험보다 보험료가 높으며 재가입 주기도 3년마다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유병자 실비보험의 가입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유병자 실비보험 가입조건 (1) ..

간단하게 보는 실비보험 세대비교 (실비 보험 4세대로 전환?) [내부링크]

대부분의 우리나라 국민들은 제2의 건강보험인 실비보험에 가입했습니다. 특히 최근 4세대 실비 보험이 나오면서 기존 세대와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기존의 실비 보험과 4세대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4세대 실비 보험으로 전환하면 유리한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내년 2023년 보험료 인상에 따라 4세대 실비 보험으로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도 이번 포스트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1. 실비 보험의 보장범위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3세대 vs 4세대) (1) 3세대 실비 보험 보장범위 위의 표는 3세대 실비 보험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실비보험은 총 9개의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특약에 가입해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비급여..

효율적인 암보험 특약 선택? 암 진단비만 해도 무방 합니다! (산정특례제도, 신포괄수가제) [내부링크]

암보험 특약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있나요?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암보험인데 무엇이 중요한지 구분이 안 가시나요? 이번 포스트는 왜 암보험을 가입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암보험을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암보험에 가입하나요? 암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나중에 암이 걸렸을 때를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암에 걸릴 수도 있고, 안 걸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암보험에 가입하면 매달 보험비를 짧게는 10년 길게는 30년 납부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아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보장 범위가 넓고 최대한 보험료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특약 위주]로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될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암보험 특약은 24가지로 ..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 가입 한번에 정리(보험다모아, 물적 사고 할증 금액, 할인 특약 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갱신일이 다가와서 어떤 보험사를 가입해야 할지 고민인가요? 평소와 같이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할지 고민이신가요? 저도 이번에 아버지가 자동차 보험을 갱신해야 해서 기존의 보험 설계사님이 해준 것과 동일한 자동차 보험회사를 다이렉트로 가입했더니 가격도 저렴하고 어떤 특약이 있는지 자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동차 보험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추가로 어떤 특약을 해야 하는지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실속있게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차 사고가 발생 시 어떤 기준으로 보험료가 할증(인상)되고 이에 따른 보험료 할인 유예가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다모아 우리나라에는 여러 자동차 보험 회사들이 있습니다. 각각의 보험회사에 접속..

쉽고 간단하게 건강보험 환급금 135만원 받는법 핵심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의 경우 의무적으로 건강보험금을 매달 납부하고 있습니다. 지역가입자 혹은 직장가입자를 통해서 매달 납부하는 건강보험료 과연 어떻게 환급받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건강보험금을 환급받는 대상과 방법 및 금액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포스트에 더욱더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1. 환급 대상 166만 643명이 건강보험 환급 대상이며 그 금액은 2조 2471억원이라고 합니다. 각 대상에게는 평균 135만원 환급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 중 10%만 자동으로 환급이 되고, 나머지 90%인 148만명은 건강보험공단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환급 발생 이유 본인부담 상한제에 의해서 개인별로 정해진 금액 이상의 병원비를 지출한 경우 건강보험공단에서 초과 금액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개인의 경제력에 따라 1..

저축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허리가 휘어지네요..) [내부링크]

지난번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에 이어서 이번에는 저축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하겠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3억원을 대출을 30년 기한으로 받았을때 매달 얼마씩 내야하는지도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2022.08.17 - [요즘 핫이슈] - 은행권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이게 과연 맞는 건가요?(feat,변동 금리) 은행권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이게 과연 맞는 건가요?(feat,변동 금리) 물가가 점점 오르면서 현 정부가 한 판단은 바로 금리를 올리는 것 입니다. 금리가 오르면 시장에 풀리는 돈이 굳어지고 물가가 잡힐 것이라고 생각을 한 것이지요. 그러나 이에 대한 여파가 바 blog.greemmind.com -------------------------------------------..

1인 평균 48만원...5년간 숨은 돈 간단하게 찾기!(feat, 삼쩜삼?) [내부링크]

혹시 투잡하시나요? 아니면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나요? 요즘같이 물가가 점점 오르는 시대에 투잡하시는 분들이 점점 증가했습니다. 또한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수입에 고민이 많으셨나요? 세금을 성실하게 잘 납부하셨다면 1인 평균 48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환급금이 왜 발생하는지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1. 환급금 발생이유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우리가 다양하게 내는 세금보다 더 많은 세금을 냈을 때 발생하는 차액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납부하면 되는 세금을 110만원 납부했다면 차익인 10만원을 다시 환급을 해주는 것입니다. 근로장려금 등을 신청하고 주소가 바뀌어서 받지 못했거나, 환급받을 금액이 있는데 이를 아예..

정말 쉬운 미국 주식 거래 하는 방법!(feat, 나무증권) [내부링크]

국내 주식 시장만 하신 분들은 미국 주식 거래를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또한 약간의 두려움과 익숙하지 않아 꼭 미국 주식을 해야 하나? 라는 막연한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계좌를 개설하고 주식거래를 하다 보니 국내 주식 거래하는 것만큼이나 쉬웠고 주식을 사고팔고 할 수 있는 시간도 길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미국 주식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는 나무 증권이라는 앱을 소개하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간단한 계좌개설 대부분 증권 어플들은 미국 주식 거래 전용 계좌를 만들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떤 투자은행이 미국 주식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봐야 하며, 수수료 생각을 해야 합니다. 나무 증권의 경우 NH투자증권 계좌만 있으면 바로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나무증권의 장..

요즘 같은 경기 침체 시대, 수익보는 난리난 주식 투자? [내부링크]

여러분 최근 주식시장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속적인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가는 계속 하방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전쟁 지속화, 2023년 경기 침체 예상으로 더욱더 힘들어지는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주식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른바 물타기를 할까요? 아니면 새로운 종목을 찾아야 할까요? 요즘 같은 시기에 현명한 주식 투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경기 침체에도 수익 보는 주식 투자 1. 국내 KODEX 인버스, KODEX 200선물인버스2X 현재 이러한 하락장에서도 돈을 벌고 있는 분들은 있습니다. 즉, 코스닥, 코스피가 내려가는 수치만큼 오르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국내시장의 경우 KODEX 인버스, KODEX 200선물인버스2X가 ..

은행권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이게 과연 맞는 건가요?(feat,변동 금리) [내부링크]

물가가 점점 오르면서 현 정부가 한 판단은 바로 금리를 올리는 것 입니다. 금리가 오르면 시장에 풀리는 돈이 굳어지고 물가가 잡힐 것이라고 생각을 한 것이지요. 그러나 이에 대한 여파가 바로 금리가 상승 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큰 금액을 대출을 받는 주택담보대출의 금리의 경우 조금만 올라도 그 금액이 무시할수 없습니다. 또한 주택담보 대출은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더더욱 민감한 주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은행권의 주택담보 대출 금리를 비교하고, 3억의 주택담보 대출을 받았을때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은행권의 주택담보 대출의 최저금리, 최고금리 및 평균금리와 대출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최저금리 최고금리 평균금리 대출한도 부산은행 3.47% 5.37% 3.83% LTV 70% SC제..

침수피해 자동차 보험 처리 받으려면?(feat,자기차량손해 가입) [내부링크]

폭우와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자동차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보험 가입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이번 8월 초 중부지방의 장마는 정말 재앙 수준으로 와서 많은 인명피해와 자산 피해를 발생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천재지변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자동차 보험 갱신 기간이 얼만 남지 않으신 분들도 어떻게 해야 침수 피해로 인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천재지변으로 인한 자동차 피해를 줄이고 싶다면 이번 포스트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1. 자기 차량 손해 (자차) 가입 자동차 침수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면 운전자가 자동차 보험 가입을 할 때 자기 차량 손해(자차)를 들어야 합..

실업 급여를 받는 조건이 달라졌어요! (feat, 아르바이트도 가능!) [내부링크]

경기 불황으로 인해, 다니던 직장에서 해고당하거나, 계약만료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고려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실업 급여입니다. 당장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 때, 실업급여는 받기를 원하신다면 이글에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요즘 실업 급여에 대하여 논란이 있는 내용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실업급여 고용보험에 따르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적극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취업을 못 하는 경우 정부에서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해서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이 있..

안녕하세요 이번에 블로그를 새롭게 운영하게된 그리워지는 마음입니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이번에 블로그를 새롭게 운영하게된 그러워지는 마음입니다. 기존에는 운동 및 건강정보, 그리고 기타 뷰티에 관련된 포스트를 올렸지만, 이번에 새롭게 열게된 블로그에서는 경제, 자산 즉 돈과 관련된 포스트를 올릴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그전 블로그를 운영 안한다는것은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2개의 블로그를 함께 성장시켜 나가려고 합니다. 실망시키지 않은 정보들로 여러분의 자산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